whywhy123의 등록된 링크

 whywhy12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1건입니다.

헤르페스 구내염 바이러스 전염 주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헤르페스 구내염 관련 포스팅입니다. 저도 구내염이 상당히 심합니다. 조금만 피곤하면 입 안에서 구내염이 바로 생기기 시작하는데요.   그 위치도 참 애매해서 약도 바르기 어렵고..

회전근 통증 원인 분명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회전근 통증 관련된 정보를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현대인들 같은 경우에는 어깨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참 많이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책상에 앉아서 오래 생활하는 경우가 많이 있..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 관련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무릎관절은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가 걷고, 서 있을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죠. 하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어깨 통증 치료법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어깨 통증 치료법에 대해서 글을 작성해 볼게요. 일상생활을 보내다 보면은 어깨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나이드신 어르신 같은 경우에는 오십견 등 다양한 어깨..

엄지발가락 통증 원인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엄지발가락 통증 관련 정보를 정리해볼게요. 살아가다 보면 엄지발가락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참 많이 있는데요. 그 이유도 참 다양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축구를 좋아해서 많이..

엉덩이 통증 발생 원인 4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부위의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특히 엉덩이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는데요. 참 다양한 원인이 있다고 합니다. 어떤 이유 때문에 엉덩이 통증이 발생하는지 한번 정리해 볼게요. 엉덩이..

오른쪽 어깨 통증 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른쪽 어깨 통증 관련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우리는 살아가면서 참 많은 통증을 경험합니다. 대부분 나이가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통증들이 더 많아집니다. 대표적으로 오른쪽 어..

좌골 신경통 치료 방법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좌골 신경통 치료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골반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골반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 대다수가 좌골 신경통 이라고 하는..

허리가 아플때 어떻게 하는게 좋나요 [내부링크]

이번에는 허리가 아플 때 어떻게 해야 되는지 한번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책상에 앉아서 오랜 시간을 보냅니다 공부를 많이 하거나 직장인의 경우는 사무업무를 책상에 앉아서 오래 봅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을 정리해 볼게요.   요즘 현대인들은 뱃살에 대한 걱정이 참 많습니다. 뱃살이 나오게 되면은 외형적으로 보기 좋지도 않고, 무언가가 나이가 들어가는 거 같은 느낌이..

무릎관절염에 좋은 운동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무릎관절염에 좋은 운동 관련 정보를 정리해볼게요.   무릎 관절은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관리를 잘 해줘야합니다. 그리고 관절은 한번 손상되기 시작하면 회복하기 어렵습니다..

손목이 아파요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손목이 아파요 관련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손목을 참 많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손목이 아픈 경우가 참 많은데요. 손목이 아프기 시작하면 우리는 일상생활..

자궁 통증 원인과 해결법 알아두면 좋아요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궁 통증 관련된 내용을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의 경우 남성과 다르게 자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자궁은 새로운 생명에 퇴원할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인데요 여성의 경우이 자..

척추 통증 원인 및 강직성 척추염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척추통증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몸 중심에 위치한 척추에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척추에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도 참 다양하다고 합니..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및 예방방법 [내부링크]

이번글에서는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관련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하지정맥류는 다리쪽에 있는 정맥에 이상이 생기면서 생기는 질환 중 하나 입니다. 종아리에 혈관들이 꼬불꼬불하게 피부쪽으로 돌출되면서 나오는..

인두염에 좋은 음식 7가지 정리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인두염에 좋은 음식을 정리해볼게요. 봄이나 가을철 온도차가 심하고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 인두염에 자주 걸리게 됩니다. 이 때 우리 몸의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세균,바이러스에 노출이 잘 되기..

요통 원인과 증상들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통 관련된 내용을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통은 우리 허리 통증을 의미합니다. 우리 현대인들이 살아가면서 요통을 겪는 경우가 매우 많이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왼쪽 어깨 통증 원인 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왼쪽 어깨 통증 원인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정말 다양한 통증을 많이 느끼게 되는데요 특히 왼쪽 어깨 통증은 더욱 자주 느끼게 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우..

오른쪽 옆구리 통증 원인 완벽한 정리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오른쪽 옆구리 통증 관련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우리 몸 안쪽에서 느껴지는 통증은 원인도 참 다양하고 눈으로 보이지 않기 때문에 그 원인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보통 이런 통증은 그냥..

손가락 끝 통증 원인 분명히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손가락은 우리가 참 많이 사용하는 신체 부위 중 하나인데요. 손가락 끝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참 많이 있다고 합니다. 손가락 끝 통증 원인 손가락 끝에 통증을 느끼게 되는 경우 대부분 사람은 대수롭지 않게..

무릎 염증 증상을 예방해보자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릎 염증 관련된 내용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살다보면 무릎 염증을 경험하는 일이 매우 많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평상시에 대비를 잘 해야 합니다. 무릎 염증 증상 원인   무..

프로폴리스 효능 간단하게 핵심만 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로폴리스 효능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프로폴리스에 대해서 잘 아시나요?   프로폴리스에는 우리 몸에 유익한 물질들을 참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아미노산부터..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딱 10가지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관련 포스팅입니다. 우리 몸에서 혈액순환은 참 중요한데요. 피가 우리 몸의 곳곳으로 가서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신선한 산소를 공급해줍니다.   혈액순환이 잘..

유레아 플라즈마 감염 원인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유레아 플라즈마라고 들어보셨나요?? 참 생소한 이름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레아 플라즈마 감염 원인과 증상 관련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유레아 플라즈마? 이렇게 복잡한 이름은 바..

왼쪽 골반 통증 원인 정리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왼쪽 골반 통증 관련된 정보를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골반 통증이 발생하는 이유는 참 다양하다고 하는데요. 보통 이렇게 왼쪽 골반이 많이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

오른쪽 골반이 아파요 어쩌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른쪽 골반이 아파요에 대한 정보를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할게요. 골반은 우리 몸의 중앙에 위치해 있습니다. 척추랑 연결되어 있고 상체와 하체를 나누는 기준이 되기도 하는데요...

역류성 후두염 증세를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역류성 후두염 증세 및 치료법에 대해서 정리해볼게요. 후두염은 비교적 흔한 질환입니다. 감기랑 착각하기 쉬운데요. 감기랑은 다르다고 합니다.   후두는 우리 몸에서 필터 역할을 한다고 합..

어깨 근육 파열 증상과 원인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어깨 근육 파열 치료 관련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우리는 살아가면서 어깨 근육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참 많이 있습니다. 젊은 사람들도 예외는 아닙니다. 어깨 근육 파열 치료 원인..

앉았다 일어날 때 허리 통증 왜 그럴까요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앉았다 일어날 때 허리 통증 관련 정보를 정리해볼게요. 우리는 살아가면서 허리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참 많이 있습니다. 허리는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통증이 생기면 일상..

발톱 무좀 없애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발톱 무좀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어른들의 발을 보면은 무좀에 걸린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남자의 경우 더 심한데요. 심각한 무좀이 걸린 바로..

뒷목이 뻐근한 증상 이유는 이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뒷목이 뻐근한 증상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일상생활을 살아가면서 뒷목이 뻐근한 느낌을 많이 받는데요.  주로 피곤하거나, 한 자세로 오래 있을 경우에 이..

광대뼈 통증은 왜 생기는 것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광대뼈 통증 관련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우리는 살아가면서 광대뼈 통증을 느끼는 경우는 많지 않은 거 같은데요. 그래도 다양한 원인 때문에 광대뼈 통증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광..

아로니아 효능 및 부작용 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로니아 효능 관련된 내용을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 건강에 관심이 참 다들 많은 거 같습니다.    요즘에는 100세 시대라고 할만큼 의학 기술이 발달하고 사람도 오래 살고 있..

아랫배가 아플때 이렇게 대처하세요 [내부링크]

아랫배가 아플때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아랫배가 아픈 경우가 참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픈 이유도 참 다양하다고 하는데요. 우리 몸에 통증이 생기면, 그 이유가..

아데노 바이러스 간단하게 정리했어요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아데노 바이러스 관련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아데노 바이러스는 참 생소하지만, 알고 보면 우리 일상생활에서 매우 밀접해 있습니다. 아데노 바이러스 아데노 바이러스를 간단하게 설명드리..

숙변제거 방법 핵심내용만 정리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숙변제거 방법 관련 내용을 한번 정리해볼게요. 숙변을 제거해야지 우리 몸이 편하고 건강해집니다. 하지만 변비 때문에 숙변을 하지 못하면 우리 몸은 매우 불편하고 스트레스를..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과 종류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디톡스 다이어트 관련된 내용을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들고 있습니다. 체중 감량이 목표가 아니더라도 자신의 건강 관리를 위해서..

두드러기 원인 찾아야 해결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두드러기 원인 관련 정보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여러 가지 피부질환을 경험하게 됐는데요.   두드러기도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발생하는 부위가..

귀밑 통증 원인과 증상은 무엇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귀밑 통증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귀밑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는 흔치 않은데요. 귀밑 통증이 발생하면 주로 턱이랑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귀밑 통증   다양한 원인으로 귀..

발목이 아플 때 가장 좋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발목이 아플 때 가장 좋은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목은 우리 신체 부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 몸을 서 있을 수 있게 하고 우리가 걷거나 뛰거..

발가락 통증 원인 4가지 정리 [내부링크]

우리는 살아가면서 정말 다양한 통증을 경험하게 되는데요. 우리가 매일 같이 주로 사용하는 발가락에도 통증을 경험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발가락통증원인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

무릎 뒤쪽 통증 원인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릎 뒤쪽 통증 관련 내용을 정리해 볼게요. 무릎 뒤쪽 통증 햄스트링 부상 무릎 뒤쪽에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대표적으로 햄스트링 부상 있다고 합니다. 저는 축구를 좋아..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 핵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류마티스관절염에 관련된 내용 한번 정리해 보겠어요. 우리는 살아가면서 자연스럽게 나이를 먹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인간들을 자연스럽게 노화가 되는데요. 노화가 진행..

대상포진 통증 완화 방법 효과 [내부링크]

대상포진에 걸리게 되면 정말 극심한 통증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통증을 잡아 주는 게 가장 중요한데요. 일단은 병원에 가는 게 가장 좋겠죠. 대상포진에 통증이 지속적으로 발생된다면 좋지 않다고..

구운마늘 효능 어디에 좋을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구운마늘 효능 관련 포스팅입니다. 마늘은 우리 몸에 참 좋은데요. 맛이 맵고 향이 강해서 먹기 어려워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많이 먹으면 속이 쓰리거나 입이 매운 부작용도..

광대 통증 원인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광대 통증 관련된 한번 정보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광대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는 흔치 않은데요. 그래도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서 광대 통증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광대..

관절 통증 원인이랑 증상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관절 통증관련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몸에는 수많은 관절들이 있습니다. 살아가면서 이런 관절 부위에 다양한 통증을 느끼기 마련 입니다. 어떤 원인 때문에 관절 통증이 발생을 하..

지방간에 좋은 음식 어떤게 있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방간에 좋은음식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우리 몸에서 간은 참 중요한 역을 합니다. 주로 해독작용을 하기 때문에 늘 바쁩니다. 이렇게 중요한 간에 지방간이 생기기 시작..

척추 측만증 가장 큰 원인은 자세 [내부링크]

척추 측만증 같은 경우에는 척추가 휘어지는 정상은 의미하는데요. 예전에는 주로 나이가 많은 사람들에게 발생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 같은 경우에는 의자에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스마트기기 발..

퇴행성 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 비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퇴행성 관절염 완치하는 최고의 비법 관련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우리 관절은 자연스럽게 퇴행이 되면서 이런 관절염이 찾아오는데요. 꼭 나이가 들어서라기보다..

크릴새우 오일 효능 인지질이 중요합니다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릴새우 오일 효능 관련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우리나라에서는 혈관질환이 참 흔한 질환입니다. 현대인들 대부분은 고혈압, 고지혈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 부모님도 가지고 있고요. 이로..

저탄고지 다이어트 올바른 방법과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탄고지 다이어트 관련된 내용을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 우리 현대인들은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매우 많이 있습니다. 꼭 살이 쪄서 비만이 아니더라도 다이어트..

인후염 전염 얼마나 강할까?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인후염 전염 관련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인후염 이란? 인후염은 급성 목감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균 혹은 바이러스에 의해서 인두 및 후두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를 인후염이라고 합니다. 이런 인..

인두염 증상 원인 알아두면 좋아요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인두염 증상 관련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인두염, 인후염, 인후두염 등등. 참 아리송 한 이름들이 많은데요. 이들의 차이점은 뭘까요? 인두염 증상 원인 인두염 이란? 먼저 인두염보다는 인후두염이..

왼쪽 뒷목 통증 왜 생길까요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왼쪽 뒷목 통증 관련 내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목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참 많이 있습니다. 왼쪽 뒷목 통증 원인 발생하는 원인은 참 다양하지만, 직장인이나 학생들..

사타구니 통증 무려 6가지 알아봐요 [내부링크]

사타구니는 골반쪽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다른말로 가랑이라고도 합니다. 사타구니에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는 비교적 그렇게 흔한 경우는 아닌데요. 그래도 다양한 원인 때문에 통증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사타구..

손가락 마디 통증 원인 증상 핵심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손가락 마디 통증 관련된 정보를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손가락을 참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런 손가락 마디에 통증이 발생하면 우리 일상생활에 매우 큰 애로사..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관련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혈액순환은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혈액은 우리 몸 구석구석의 노폐물을 가져옵니다. 그리고 신선한 산소를 공급해주죠...

헤르페스 감염경로 확실하게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헤르페스 감염경로 관련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헤르페스 감염경로 바이러스?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흔한 바이러스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바이러스 중 하나죠. 크게 구강 헤르페스,..

편도염 증상과 원인은 이것 때문입니다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편도염 증상 관련 내용을 정리할게요. 편도는 우리 몸 중에서 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공기에 대해서 반응하면서 방어를 해주는데요. 편도염 원인 주로 바이러스에..

팔뚝 통증 원인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리는 살아가면서 참 다양한 통증을 경험하게 되는데요. 팔뚝 통증도 상당히 흔한 증상 중 하나라고 합니다. 팔뚝 같은 경우에는 우리가 참 많이 사용을 하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더욱 부상이 많고 통증이..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 핵심만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뱃살 때문에 고민이 참 많은데요. 사무실에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들이나 책상에 오래 앉아서 공부하나 학..

소변 자주 보는 증상은 왜일까요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변 자주 보는 증상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변을 보는 행위는 우리 몸에 쌓인 노폐물을 밖으로 내보내는 행위입니다. 그래서 소변을 자주 보는 증상은 참 좋은 증상인데요.   하..

삼차 신경통 원인 무엇인지 알고있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차 신경통 원인에 대해서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신경통을 경험하게 되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삼차 신경통이라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대상포진 초기증상과 전염성 알아보기 [내부링크]

대상포진 초기증상 관련된 내용을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은 비교적 흔히 알려진 질병인데요. 그 통증이 엄청나다고 합니다. 대상포진의 경우에는 주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찾아온다고 합니..

대사증후군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사증후군이란 주제로 한번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요즘 우리 현대인들의 식단은 매우 서구화되어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이 상당히 많고 자극적이고 맵고 짠 음식들이 너무 많이..

당뇨 초기증상 중요한 내용들 [내부링크]

당뇨 초기증상 관련 내용을 한번 정리해볼게요. 당뇨는 참 흔한 질병 이름 중 하나입니다. 나이가 들어가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이름이죠. 실제로 당뇨에 걸려서 꾸준히 약을 먹고 관리하는 사람들도 참..

당귀차 효능 알고 먹어야 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당귀차 효능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귀는 비교적 잘 알려진 한약재 중 하나인데요.   우리 몸에 좋다고 소문이 자자합니다. 특히 여성들에게 좋다고 하는데요.   각종..

추석 증후군 알아보고 조심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추석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이번 추석은 조금 평소와는 다른 추석이 될거 같은 같은. 바로 코로나 때문입니다. 코로나19 로 추석 명절 모습도 바뀌고 있다고 합니다. 귀성객은 줄고 이른바 ‘집..

설사를 멎게 하려면 어떤 방법이 좋나요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설사를 멎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리해 볼게요. 설사가 시작되면 참 난감한 상황이 많이 생깁니다. 화장실을 자주 오가야 하고 중요한 약속 있으면 더욱 난감합니다. 이렇게 설사가 발..

만성 통증을 알아보고 관리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만성 통증 관련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양한 통증을 자주 느끼는데요. 이런 통증이 지속되면 만성 통증으로 발전한다고 합니다. 보통은 우리 몸에서 통증이..

뒷머리가 아픈 이유는 여기 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뒷머리가 아픈 이유 관련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머리 쪽 통증은 참 이유가 다양합니다. 그리고 큰 문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젊은 사람이라면 대수롭지 않게 생각..

두번째 발가락 통증 원인들 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두번째 발가락 통증 관련된 내용으로 한번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정말 다양한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요. 발가락의 경우 많은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두번째 발가락..

요산 수치 낮추는 법 핵심을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요산 수치 낮추는 법에 관련된 정보를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통풍에 관심이 있어서 검색을 많이 해봤는데요. 통풍이 주로 걸리는 원인은 바로 요산 수치가 높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요산 수..

왼쪽 뒷머리 통증 원인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왼쪽 뒷머리 통증 관련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저도 머리에 통증이 자주 발생하는 편인데요. 그럴 때마다 진통제를 먹으면서 버티곤 합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일시적인 방법이라 통증이 발생..

어금니 통증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어금니 통증 관련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음식물을 먹을 때 이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상시 어금니를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어금니 통증 원인 대표적으로..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차 어떤것들이 있나요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차 관련 내용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참 흔한 질병인 거 같아요. 저도 위염이 있는데요. 위생, 의학기술은 발달하지만 오히려 질병들은 늘어나고 있는 거 같아요. 각종 스트..

오른쪽 엉치뼈 통증은 왜 발생하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른쪽 엉치뼈 통증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현대인들은 살아가면서 수많은 통증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의자에서 오래 앉아서 일을 하는 사무직이나 학생들..

다리가 저리고 아파요 왜그럴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리 가 저리고 아파요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요즘에 젊은 사람들도 정말 다양한 통증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잘못된 자세가 가장 크다고 하는데요...

넓적다리 통증이 있다면 원인은 이것 [내부링크]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리를 참 많이 사용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넓적다리 통증이 발생하면 내가 불편하게 됩니다. 특히 대퇴부라고 불리는 넓적다리가 아픈 경우에는 상당히 불편합니다. 넓적다리 통증 이렇게..

겨드랑이 통증 원인 알아야 치료합니다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겨드랑이 통증 관련된 내용을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참 다양한 통증을 느끼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겨드랑이 통증은 흔하지 않은 증상입니다. 주로 허리나 목 어깨..

걷기운동 효과 8가지 핵심만 정리했어요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하루에 얼마나 걷기 운동을 하시나요? 사람은 늘 걸어 다니기 때문에 걷기를 운동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걷기만 해도 운동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운동하기 싫은 사람들에..

꼬리뼈가 아픈 이유 무엇 때문일까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꼬리뼈가 아픈 이유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일상생활을 살아가면서 참 다양한 부위의 통증을 느끼는데요. 요즘에는 꼬리뼈 해도 통증을 느끼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대..

난소 물혹 통증 원인 검진이 중요합니다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난소 물혹 통증 관련된 내용을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난소에 물혹이 생기는 경우가 은근히 많다고 하는데요. 이런 물혹은 보통 스스로 사라지기도 하는데요. 간혹 사라지지 않는 물혹..

골프 엘보 치료방법 알아두면 좋아요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골프 엘보 치료방법 관련 정보를 정리해볼게요.   골프 엘보라는 말은 자주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와 비슷한 개념으로는 테니스 엘보가 있는데요. 엘보는 바로 팔꿈치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테..

골반염 통증 원인은 이것 때문입니다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골반염 통증 관련된 내용을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반염의 경우에는 골반에 염증이 발생한 경우인데요. 주로 남성보다는 여성이 더 자주 걸린다고 합니다. 이런 골반염 같은 경우에..

계단 내려갈 때 무릎 통증 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계단 내려갈 때 무릎 통증 관련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우리는 늘 서서 활동하고, 무릎을 참 많이 사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릎이 늘 무리를 하는데요. 특히 계단 내려갈 때..

경추 통증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 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추 통증 관련된 내용을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경추가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 알고 계신가요. 아니 쉽게 생각하면 척추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척추는 우리 목부터..

강아지 백내장 원인 증상 치료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아지 백내장 관련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강아지들도 백내장에 걸린다고 해요. 그래서 증상이랑 안약에 대해서 알아두시는 게 좋습니다. 요즘 강아지를 참 많이 키우죠. 그래서 주..

갑작스러운 허리통증 놀라지 마세요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갑작스러운 허리 통증에 관련된 정보를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살면서 허리에 갑작스러운 통증을 많이 느끼게 되는데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그 증상이 더욱 심해지는 것 같습니..

요추 염좌 증상과 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리는 살아가면서 요추 염좌를 경험하는 일이 비교적 많이 있다고 합니다. 젊은 사람들도 예외는 아니죠. 요추는 허리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척추인데 허리 쪽에 있는 척추가 바로 요추죠. 요추 염좌 원인 허..

곤지름 원인 및 예방법 알아두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곤지름 관련 내용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곤지름은 보통 사람들에게는 매우 생소한 질병 이름인데요. 쉽게 말하면 난치성 피부질환이라고 합니다. 곤지름 원인 주로 곤지름..

골반 통증 원인은 바로 이것 때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골반 통증에 관련된 정보를 정리해 볼게요. 현대인들에게 골반 통증은 매우 흔한 증상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골반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은 참 다양한데요. 대부분 자세 불량인 경우가..

턱관절 통증 원인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턱관절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다고 합니다. 하품을 하다가 그냥 딱 소리가 나면서 턱관절 통증이 시작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원인이 정확히 뭔지도 모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원인을 명확히..

갑자기 살이 찌는 이유는 바로 이것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갑자기 살이 찌는 이유에 대해서 정리해 볼게요.   평상시와 다르지 않게 늘 똑같이 생활을 하는데, 갑자기 돌아보면 어느 날 살이 많이 찐 것을 느낄 경우가 있습니다. 술도 먹지 않고 운동도..

A형 독감 증상 알아보고 치료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A형 독감 증상 관련된 정보를 더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만 되면 이런 독감 환자 때문에 참 걱정이 많습니다. 저도 아들 하나 키우는데 독감에 걸릴까 봐 조마조마 좋..

파킨슨 병 증상은 관심이 필요합니다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킨슨 병 증상에 대해서 설명할게요. 참이 질병 이름은 생소한데요 아직까지 현대의학에서 특별하게 발생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학자들에 의하면, 파킨슨병은 이상 단백질로 인해..

가운데 윗배 통증 원인 증상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가운데 윗배 통증 관련 소식을 정리해볼게요. 우리는 살아가면서 가운데 윗배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참 많다고 합니다. 우리 배 쪽에는 다양한 소화기관들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수많은..

갑자기 허리가 아파요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갑자기 허리가 아파요 관련 증상을 정리해볼게요. 우리는 갑자기 허리가 아파요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허리가 아프면 참 곤란한 상황이 많이 생깁니다. 갑자기 허리가 아파요 원..

계단 오를 때 무릎 통증 원인 증상 확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계단 오를 때 무릎 통증 관련 정보를 정리하겠습니다.   우리는 무릎에 통증을 자주 느끼는 편인데요. 나이가 들수록 이런 증상은 더욱 심해집니다. 다양한 원인 때문에 무릎 통증이..

고관절 수술 후 통증 관리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관절 수술 후 통증에 대해서 한번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가 들어가게 되면 자연스럽게 관절에 무리가 오게 되는데요. 관절에 있는 연골이 다 소모되어서 뼈끼리 맞닿게 되면 극심..

무릎 통증 원인 및 해결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는 다양한 원인 때문에 무릎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이런 무릎 통증 같은 경우에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더 많이 생기게 됩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은 뼈나 무릎 관절 연골이 약해지기 때문에 무릎 통증이 발생하..

발가락 끝 통증 원인과 예방법 간단정리 [내부링크]

발가락 끝 통증이 생기면 불편한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발가락은 우리 몸에서 참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서 있을 수 있게 해 주고, 걷거나 뛰게 해 줍니다. 실제로 엄지발가락이 없다면 우리..

발목 인대 파열 증상 관리가 중요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발목 인대 파열 증상 관련 내용을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은 바로 힘줄이라고 합니다. 인대랑 많이 헷갈려한다고 하는데요. 인대는 뼈랑 뼈를 이어줍니다. 그리고 건은 힘줄로서 뼈..

백내장 수술 후유증 알아보고 하세요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백내장 수술 후유증 관련 내용입니다. 백내장은 상당히 흔한 질병이라고 합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연스럽게 생기기도 하고요. 유전적인 요인이나, 젊은 30~40대에서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후통 증상 알고 관리하세요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후통 증상 관련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인후통 증상 이란? 인후통은 상당히 흔하게 걸리는 증상 중 하나인데요. 우리 목은 인두,후두 다양한 부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를 묶어서 인후라고..

인후통에 좋은 음식 어떤걸 먹어야 할까요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인후통에 좋은 음식 관련 정리해볼게요. 인후통은 비교적 흔하게 걸리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흔히 목감기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목감기랑은 다르다고 합니다.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해서 걸리는..

출산 후 무릎 통증 초기 관리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출산 후 무릎 통증 관련된 내용을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여성들이 임신을 하고 출산을 하게 되는데요. 출산을 하고 나서 무릎 관절에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훌라후프 운동효과 5가지 코로나 홈트에 딱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19 때문에 사람들이 밖에 잘 나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홈 트레이닝을 하는 사람도 참 많은 거 같은데요. 홈 트레이닝으로 가능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훌라후프입니다. 손쉽게 티브이를 보면서..

목 통증 치료방법과 원인들 정리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목 통증 치료에 대한 내용을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목 통증을 많이 호소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여러분들 잘 아시겠나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자세 불..

통풍에 해로운 음식 알아보고 피하세요! [내부링크]

통풍은 우리에게 비교적 흔한 질병입니다. 부자병이라고도 불립니다. 통풍은 주로 음식 때문에 걸린다고 합니다. 그만큼 먹는 음식이 우리 몸에 참 중요합니다. 통풍은 무엇인가요? 통풍은 간단하게 설명드릴게요..

혈액을 맑게하는 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혈액은 전신 건강을 책임지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혈액이 맑아야 몸이 좋고 건강합니다. 혈액에 기름이 많이 껴 혈관에 염증이 생기면 사망원인 2~3위를 다투는 심뇌혈관질환 위험이 커진다고 합니다...

테니스 엘보 치료법 알고 관리해보세요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테니스 엘보라는 질환 이름을 자주 들어서 친숙한 편입니다. 아직 걸려보진 않았지만요. 팔꿈치에 발생하는 질환중 하나입니다. 팔꿈치도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신체부위이기 때문에 통증이 발생하기..

오십견 증상 헷갈리면 큰일납니다 [내부링크]

어깨 통증 하면 대표적으로 오십견이 있습니다. 주로 오십대에 걸린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살다보면 누구나 어깨 통증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원인 때문에 어깨 통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그..

무릎 연골 손상 증상알고 치료하기 [내부링크]

무릎 연골은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부위 중 하나 입니다. 인간은 늘 걸으면서 생활하기 때문에 다리, 무릎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연골에 문제가 생기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생기게 됩니다. 무릎 연골 연골은..

손목터널증후군 원인과 치료방법의 핵심 [내부링크]

손목터널증후군은 최근 현대인들이 많이 겪는 질병 중 하나 입니다. 그래서 평상시에 관심을 가지고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이란? 손목을 지나가는 신경이랑 힘줄이 있습니다. 이 공간이 터널처..

불면증 해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것! [내부링크]

불면증은 겪어보지 못한 사람은 잘 모릅니다. 잠을 자고 싶어도 잘 수 없는 이 고통은 참 말로 표현하기 힘듭니다. 불면증을 해결하기 위해서 어떤 것들을 알아야 하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공황장애 증상 원인 알아두면 좋아요 [내부링크]

공황장애는 비교적 우리에게 잘 알려져있습니다. 연예인들이 많이 걸리면서 일반인들에게 전파가 된거 같은데요. 공황장애는 공황발작이 자주 일어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생명에는 지장이 없지만 정신적으로 이..

코골이 줄이는 방법 알아보고 실천하기 [내부링크]

코골이는 정말 개인적으로 너무나 심각한 질병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저는 코고는 사람이 있으면 잠을 잘 못자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코고는 사람도 수면중에는 못알아 차리지만, 수면의 질도 낮아지게 되고 여러..

조울증 증상 및 치료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조울증은 비교적 흔하게 들어본 정신질병일 것입니다. 조울증을 쉽게 설명하면 조증이랑 우울증이 동시에 발생하는 병입니다. 동시에 발생하면서 두가지가 번갈아가면서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조증은 말 그대로 텐..

치핵의 증상 알아두면 좋습니다 [내부링크]

치질 치핵 치루 같은 증상이 참 고통스럽다고 합니다. 증상도 증상이지만 일단 누구에게 말하기도 상당히 민감하기 때문입니다. 뭔가 비위생적인거 같고 창피한 느낌이 듭니다. 게다가 병원에 간다고 생각을 하면..

뇌경색 초기증상 FAST 알아두면 좋습니다 [내부링크]

뇌경색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뇌는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그래서 뇌에 문제가 생기면 이상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뇌는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이런 이상 증상을 빨리 알아차려야 신속..

급성 기관지염 만성이랑 차이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어느덧 환절기가 다가오기 시작하면서 기관지가 약한 사람들은 기관지염에 노출되기가 쉽습니다. 게다가 요즘엔 코로나 때문에 기침을 하기 시작하면 사람들의 눈초리가 좋지 않은데요. 그래서 기관지가 약한 사람..

감기 빨리 낫는 방법들 총정리 [내부링크]

감기는 우리가 살아가면서 쉽게 걸리는 질병 중 하나 입니다. 예전에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을 했는데요. 요즘에는 코로나 19 때문에 참 감기도 문제입니다. 코로나로 의심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열과 기침이..

독감 무료접종 시작합니다 서두르세요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때문에 정말 심각한거 같습니다. 코로나가 기침과 고열을 동반하기 때문에 감기, 독감이랑 증상이 비슷합니다. 요즘은 환절기 철이라서 감기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을 텐데요. 시기가 시기인만큼 그냥..

파상풍 증상 쇳독은 매우 위험합니다 [내부링크]

파상풍이라고 많이들 들어봤을 겁니다. 흔히 쇳독이라는 표현도 사용하는거 같은데요. 철은 부식되면서 녹슬게 됩니다. 이런 녹슨 성분들이 상처 부위에 침투하게 되면 파상풍을 발생시킨다고 합니다. 파상풍이란..

결핵 증상 코로나랑 관련 있을까? [내부링크]

결핵은 어찌보면 조금 생소한 단어일 수 있지만 알고보면 매우 흔한 증상 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결핵에 대해서 정리하겠습니다.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기침과 열에 상당히 민감한 시기 입니다. 결핵..

머리가 띵한 증상들 원인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저같은 경우 편두통에 자주 시달리는 편입니다. 그래서 늘 액상진통제를 자주 먹곤 하는데요. 다양한 이유로 머리가 띵한 증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어떤 원인들 때문에 머리가 띵해지는지 알아..

콩팥이 안좋을때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콩팥은 신장이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는 콩팥이 조금 더 익숙한거 같은데요. 콩팥에 문제가 생기게 된다면 우리 신체에서 다양한 증상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어떤 증상들이 일어나는지 잘 알아보시기..

손이 저린 이유들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손이 저린 증상을 느끼는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보통의 경우 손이 저리는 것은 그냥 혈액순환이 잘 안되면서 따끔거리거나 간지러운 느낌이 나곤 합니다. 단순 혈액순환이라면 문제가 없지만 다른..

빈혈 증상 제대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살다 보면 누구나 한번쯤은 빈혈 증상을 느껴보게 됩니다. 저도 자주 느끼는 편인데요. 오래 앉아있다가 갑자기 일어나면 순간 시야가 흐려지면서 중심을 잃게 됩니다. 주변에 위험한 물건이 있다면 넘어지면서 크..

가슴 가운데 통증 원인 어떤 것들이 있을까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가슴 가운데 통증 원인 관련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가슴에 통증을 느끼는 사람들이 제법 많이 있다고 합니다. 가슴에는 여러가지 중요한 역할들을 하는 다양한 신체 장기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가래가 생기는 원인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목에 가래가 생기는 경험은 누구나 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그 생기는 원인이 참 다양하다고 하는데요. 왜 목에 가래가 생기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래가 생기는 원인 가장 일반적인 경우는 바로 감..

허리통증 원인? 왜그럴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허리 통증 원인 관련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예전에는 허리는 나이 든 사람이나 아픈 곳이라고 생각을 했는데요. 요즘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젊은 사람들도 허리 통증을 많이 호소합니다..

허리 골반 통증 원인과 해결방법 [내부링크]

여러분들의 허리 골반 안녕하신가요. 요즘 현대인들은 허리 골반 통증의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책상에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이 늘어나서 그렇다고 합니다. 게다가 책상에 앉아서 우리..

발목이 아픈이유 깔끔하게 정리 [내부링크]

발목이 아픈 이유는 정말 다양하게 많은데요. 발목은 우리 다리와 발을 이어주는 아주 중요한 부위입니다. 우리는 두 발로 걸어 다니는데 발목에 이상이 생기면 걷는데 문제가 생깁니다. 그리고 제목에는 우리 몸..

목 어깨 통증 원인 치료방법 정리 [내부링크]

우리는 살아가면서 정말 다양한 통증을 경험하게 됩니다. 특히 요즘에는 스마트폰이랑 컴퓨터가 발달하면서 사용하는 시간이 매우 많아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이랑 어깨에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매우 들고..

뒷목 통증 원인 확실하게 정리 [내부링크]

요즘 현대인들은 참 바쁘게 살고 있습니다. 저도 직장인이라 의자에 앉아서 업무를 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오래 일을 하다 보면은 뒷목이 뻐근하고 피곤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뒷목에 통증이 지속적으로 발..

꼬리뼈 통증 원인과 치료법 확인해보세요 [내부링크]

최근 우리 현대인에게 꼬리뼈 통증은 은근히 자주 발생한다고 합니다. 주로 잘못된 자세 때문에 꼬리뼈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요즘 많이 생기고 있다고 해요. 저도 저를 의자에 앉아서 오래 생활을 하는데요. 허..

안구건조증 증상 알아보고 관리하기 [내부링크]

최근 스마트기기들이 발달하면서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스마트폰을 다 사용하는데요. 그 사용시간이 늘어남에 따라서 안구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아요. 시력저하, 눈 피로 등 다양한 증상이 생기는데요. 그중..

편도염에 좋은 음식 알아보고 자주 섭취하기 [내부링크]

편도염도 참 자주 걸리는 질환 중 하나인데요. 저는 만성이랑 급성 편도선염을 자주 앓아서 아예 편도선을 제거하는 수술을 했습니다. 좋은 음식 많이 먹어서 편도염을 예방해보세요! 편도염? 편도는 우리 입안에..

어깨탈구 대처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내부링크]

저는 어깨 탈구된 경험이 한 번도 없는데요. 군대에서 어깨 탈구되는 사람을 몇 번 본 적은 있습니다. 이렇게 어깨가 탈구되는 이유는 다양한 이유가 있는데요. 주로 스포츠 활동 같은 격한 활동을 하게 되다가 어..

손목 관절 통증 원인 및 관리방법 [내부링크]

우리는 살아가면서 손목 관절을 참 많이 사용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 관절에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도 자주 있습니다. 손목 관절 통증 원인 저 같은 경우는 주로 컴퓨터를 좋아해서 많이 하는 편인데요. 컴퓨..

엄지발가락 관절 통증 원인과 치료방법들 [내부링크]

인간은 살면서 다양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특히 엄지발가락 관절에 통증이 발생하면 매우 불편합니다. 우리는 대부분에서 생활을 하기 때문에 발가락에 통증이 발생한다 하면 불편한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왼쪽 머리 통증 원인과 치료방법 알아두기 [내부링크]

저도 머리에 두통이 자주 발생하는 편인데요. 그래서 진통제를 자주 먹습니다. 이렇게 머리에 통증이 자주 발생하면 우리는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더 받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두통이 발..

종아리 통증 원인과 치료방법들 [내부링크]

종아리 통증 같은 경우는 비교적 자주 발생하는 증상인데요. 그만큼 우리는 다리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종아리 통증이 자주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의정 허리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 참 다양하다고 합니..

편도염 빨리 낫는법 알아두면 좋습니다 [내부링크]

편도염은 환절기에 자주 걸리는데요. 감기로 오해하기 쉽지만 감기랑은 다른 질병입니다. 편도에 염증.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해서 편도염이 발생되기 시작하는데요. 편도염이 발생하기 시작하면 일상생활에 불편함..

하복부 통증 원인과 치료방법 정리하기 [내부링크]

우리는 하복부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그 원인도 정말 다양하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는 생리통 일수도 있고 아랫배 하복부에는 다양한 소화기관 내 위치에 있기 때문에 소화기관에 이상이..

팔꿈치 통증 원인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우리 인간들은 늘 다양한 통증을 경험합니다. 그리고 어떤 이유에 의해서 통증이 발생을 하게 되는데요 팔꿈치 통증도 어떠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을 하게 됩니다.  주로 팔꿈치 통증 같은 경우에는 팔꿈치를 많이..

오른쪽 목 통증 원인 알아볼게요 [내부링크]

요즘 현대인들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이 상당히 많은데요 오랜 시간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목이 아플 경우가 있습니다. 목이랑 어깨가 뻐근하고 뭉치는 느낌이 들면서 불편한 느낌이 드는데요. 그..

발바닥 통증부위 원인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발은 우리 몸을 지탱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해줍니다. 그리고 걷거나 달릴 수 있게 해주죠. 발바닥이 있어야 우리는 서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발바닥에 통증이 생긴다면 어떻게 될까요? 일상생활에서 매우 불편할..

무릎 안쪽 통증 원인 정리 했습니다 [내부링크]

우리는 살아가면서 무릎통증을 겪는 일이 참 자주 있는데요. 보통은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넘어가다 보면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나이가 많아지..

어깨 아플때 운동 제대로 알고 해야합니다 [내부링크]

우리는 살아가면서 어깨가 아픈 경우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오십견이라는 증상도 있고, 제가 등장하는 축구를 좋아하기 때문에 축구를 하다가 심하게 몸싸움을 하는 경우에 어깨 통증이 발생하게 됩..

신경통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보통 신경통은 신경이 있는 지역의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통증인데요. 쑤시고 아픈 증상을 말합니다.  이런 신경통 원인 경우에는 특별한 변화가 없고 운동 마비 라던가 지각 능력에 있어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합..

악관절 통증과 예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악관절 통증은 비교적 생소한 이름입니다. 악관절은 우리 몸에서 귀 앞부분에 있다고 합니다. 턱 부분이라고 생각하면 조금 더 쉬울듯 합니다. 그래서 악관절 통증보다는 턱관절 통증이라고 더 많이 통용되고 있습..

오른쪽 골반 통증 원인들 총정리 [내부링크]

최근 현대인들은 다양한 곳에 통증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의학기술이 발달하고, 삶이 풍족해졌지만, 발생하는 통증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참 아이러니하네요.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호소하는 질병들이 바로 통증..

여성 아랫배 통증 원인들 정리 [내부링크]

여성의 경우 아랫배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은 참 다양하다고 하는데요. 여성은 한 달에 한 번씩 월경을 거치기 때문에 이 기간 동안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고 각종 스트레스로 인한 어깨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측 옆구리 통증 원인 총정리 [내부링크]

우리는 살아가면서 옆구리에 통증을 참 많이 느낍니다. 밥을 먹고 갑자기 활동을 하게 되면 배 혹은 옆구리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대수롭지 않게 그냥 소화가 잘 안 됐나 하는 생각으로..

통풍 초기증상 알아보고 관리하기 [내부링크]

통풍은 비교적 흔한 증상인데요. 저도 참 많이 들어본 단어입니다. 통풍은 주로 손 마디나 발 끝에 발생하는 질병이라고 하는데요. 요산 수치가 높아지면서 갑자기 아파오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모든 질병이든 초..

종아리 통증 원인과 치료 방법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우리는 살아가면서 종아리 통증을 자주 겪게 되는데요. 참 다양한 이유로 종아리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보통은 단순한 근육통 있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회복됩니다. 하지만 간혹 근육 손상 이라든..

발뒤꿈치 통증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린 일상생활에서 내일 바로 사용하기 마련입니다. 우리는 늘 걸어 다니기 때문에 발 뒤꿈치에 통증이 발생하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발뒤꿈치 통증 원인 발뒤꿈치에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은..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내부링크]

제가 이글을 쓰는 시점은 겨울인데요. 겨울이 되면은 자연적으로 우리는 활동량이 줄어들고 운동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리고 겨울은 살이 찌는 계절이죠. 이렇게 운동량이 줄어들게 되면은 우리 근육량도 같이..

무릎 바깥쪽 통증 알아보기 [내부링크]

무릎 바깥쪽 통증같은 경우 비교적 흔하게 발생할 수 있는 통증 중 하나라고 합니다. 무릎은 우리가 늘 사용하기 때문에 부상도 많고, 노화가 빨리 진행됩니다. 무릎 바깥쪽 통증 원인 나이가 많다면 더더욱 무릎..

도수치료는 무엇이고 어디에 좋은가 [내부링크]

도수치료란 말을 최근에 들어가는데요. 참 궁금했습니다. 도대체 도수치료가 어떻게 하는 치료인지 참 궁금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한번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수치료란? 도수 치료는 쉽게 말해서..

대퇴부 통증 왜 그럴까 [내부링크]

대퇴부는 우리 몸에서 허벅지라고 불립니다. 평상시 허벅지에 통증을 느끼거나 저린 증상을 느낀 경험이 있다면 많이 걱정이 됩니다. 이렇게 대퇴부에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은 다리를 많이 꼬고 앉아 있거나 양반..

술 빨리 깨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술 빨리 깨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회식자리가 참 많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더더욱 그렇죠. 원하지 않아도 가야하는 경우가 많죠. 요즘에는 그래도..

양생수조 청소의 중요성 [내부링크]

양생수조도 청소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청소를 잘 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귀찮거나 바쁘기 때문입니다. 양생수조도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어떻게 관리하고 청소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양생수조 청소..

공시체 제작할 때 주의사항 [내부링크]

레미콘 제품을 타설하거나 실내에서 실험 목적으로 배합실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목적으로 공시체를 제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공시체 제작 주의사항 레미콘은..

양생수조 온도를 관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양생수조를 제대로 관리 해야지 그 안에 있는 공시체들이 잘 양생을 해서 강도발현을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지 양생수조 온도를 잘 관리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양생수조 온도 기본적인 사항들..

콘크리트용 화학 혼화제 품질을 평가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레미콘에는 화학 혼화제가 거의 대부분 들어갑니다. 안들어가는 레미콘이 없을 정도 입니다. 혼화제의 경우 사용량은 상당히 적지만, 레미콘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다양한 기능 및 성능개선 목적으로..

공기량 실험 주수식과 무수식 차이점 [내부링크]

레미콘의 품질을 평가하는 요소중 가장 기본적인것은 바로 3가지 입니다. 슬럼프, 공기량, 염화물이 핵심 포인트 입니다. 이 중에서 공기량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공기량 실험 방법들 공기량을 평가하는..

압축강도 평가시 주의해야 할 사항들 [내부링크]

공시체의 압축강도를 평가할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일관성있게 평가를 해야지 신뢰도가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압축강도 평가 주의사항 공시체..

플라이애시 품질을 평가하는 방법들 [내부링크]

플라이애시도 레미콘 배합에 들어가는 결합재 중 하나 입니다. 플라이애시는 장기강도 발현에도 좋고 볼베어링 효과 때문에 레미콘 물성도 개선시켜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많이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시체 압축강도 평가를 위한 캐핑하는 방법 [내부링크]

레미콘의 제품을 평가하는 방법중 하나가 바로 압축강도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레미콘은 강도로 말을 할 수 있습니다. 초기 물성도 중요하지만, 일정시간 이후 목표한 강도가 나와야 합니다. 그래야 제품에 이상이..

굵은골재 품질평가하기 [내부링크]

레미콘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굵은 골재 입니다. 좋은 품질의 굵은 골재가 들어가야지 제대로 강도를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골재의 품질이 좋지 않거나, 약한 골재라면 강한 힘을 버티지 못하고 골재가..

잔골재율은 얼마가 적당할까? [내부링크]

레미콘을 배합하다 보면 잔골재를 투입하게 됩니다. 여기서 잔골재를 얼마나 넣어야 할까 고민이 생기게 됩니다. 잔골재의 품질이나 입도 조립율 등 다양한 조건을 분석해서 잔골재율을 결정해야 합니다. 잔골재율..

모래(잔골재)조립율의 중요성 [내부링크]

레미콘에는 모래가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모래도 종류가 참 다양하고 얼마나 넣어야 하는지가 중요합니다. 모래 조립율 이것을 모래 조립율이라고 표현을 합니다. 조금 더 포괄적인 의미로 잔골재 조립율이라고..

콘크리트용 화학혼화제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최근 레미콘에서는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것이 있습니다. 바로 콘크리트용 화학혼화제 입니다. 이 화학혼화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학혼화제 화학 혼화제도 다양한 종류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비..

혼화재의 종류 알아보기 [내부링크]

레미콘에는 혼화재가 들어가게 됩니다. 쉽게 말하면 시멘트 종류라고 생각을 해도 될 것입니다. 하지만 레미콘에는 시멘트 말고 다른 것들이 들어가게됩니다. 분체종류들을 통틀어서 혼화재료라고 합니다. 혼화재..

설계기준강도보다 강도가 안나올 경우 [내부링크]

레미콘은 규격이 존재합니다. 25-24-120 처럼 설계강도가 명확하게 나와 있습니다. 24MPa입니다. 하지만 막상 타설을 하고 나서 28일이 지난 시점에서 강도확인을 해봤는데 24가 안나온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굳은 콘크리트의 품질을 평가하는 방법 [내부링크]

레미콘의 경우 반제품이라 굳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 레미콘이 굳으면 콘크리트가 됩니다. 오랜 시간 지나면서 완벽하게 굳어지는데요. 그러면서 완제품이 됩니다. 이런 완제품을 어떻게 평가를 할까요? 굳은 콘크..

혼화제 감수효과가 레미콘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혼화제의 메인 특성은 바로 감수효과다. 감수로 인해서 레미콘 품질을 확보하고 강도를 확보할 수 있다. 그렇다면 감수를 많이 시키는 혼화제가 좋은게 아닌가? 생각할 수 있다. 감수만 무작정 많이 된다면 레미콘..

화학혼화제의 적합한 사용량은 얼마인가? [내부링크]

최근 현대 레미콘에서는 콘크리트용 화학 혼화제를 사용하게 되면서 품질이 많이 올라갔다. 그리고 다양한 목적에 맞게 설계해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화학 혼화제를 얼마나 사용해야 하는지 참 애매한 부분이..

잔골재 품질평가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잔골재도 레미콘 배합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 중 하나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품질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어떤 잔골재를 사용하느냐 따라서 레미콘의 품질과 최종 강도가 천차만별 입니다. 그래서 품질관리..

작업성 테스트 방법들 [내부링크]

앞선 글에서 레미콘 작업성에 대한 중요성을 언급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레미콘 작업성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작업성 테스트 작업성은 정말 쉽게 이야기 하면 그냥 반죽의 질기가 어느정도인지..

작업성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레미콘은 작업성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반제품이기 때문입니다. 레미콘은 타설을 빨리 하고 굳게 해줘야 합니다. 그래야 강도를 최대한 발현시킬 수 있습니다. 레미콘 안에 있는 시멘트랑 물은 서로 만나면 수화..

레미콘을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보통사람들은 레미콘을 만들 일이 없습니다. 아마 그냥 필요한 경우 시멘트나 모래 정도 조금 사서 물 넣고 섞어서 미장할 때 사용할 것입니다. 아니면 시골에서 간단한 공사?나 작업을 할 때 레미콘을 소량 만들..

레미콘의 종류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레미콘 종류에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레미콘이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잘 모릅니다. 쉽게 생각해서 시멘트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레미콘이란? 레미..

입냄새 없애는법 6가지 핵심정리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입냄새 없애는 법 관련 정보를 정리해볼게요. 우리는 사회생활을 하면서 다양한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근데 입냄새가 난다면 참 신경 쓰이겠죠. 그 원인도 참 다양하고. 제대로 없애기는 쉽지 않습..

방아쇠수지증후군 원인 알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저도 한때 방아쇠수지증후군에 걸렸습니다. 손가락 마디가 팅팅 팅기는 느낌이 들었죠. 아침 저녁마다 아주 손가락이 뻣뻣하고 아파서 고생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방아쇠수지증후군? 우리 손가락은 마디로 나눠져..

다리에 쥐가 자주나는 이유는 이것 [내부링크]

특히 다리에 쥐가 자주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저도 그런 편인데요. 조금만 운동을 과격하게 하면 다리에 쥐가나곤 합니다. 어떤 이유 때문에 다리에 쥐가 자주나는지 알아보세요. 다리에 쥐가 자주나는 이유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