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desky의 등록된 링크

 widesk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0건입니다.

코로나 백신 부작용? 길랑-바레(길랭 바레) 증후군이란? [내부링크]

예능인 하하와 가수 별 부부의 자녀 중 막내딸이 길랑바레 증후군이라는 불치병에 투병 중이라는 사실이 공개되면서 많은 분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습니다. 올해 초 코로나 얀센 백신의 부작용으로도 꼽혔던 길랑..

대상포진 초기 증상 확인하고 빠르게 치료하는 것이 중요! [내부링크]

일교차가 커지는 환절기에는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기 마련이죠. 큰 온도 차이에 몸이 적응하기 위해 에너지를 많이 쓰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환절기가 되면 면역계 관련 질환이 유행을 합니다. 특히 명절이 지나고..

무료로 사진 찍어 한번에 pdf 변환 가능한 어플 추천- 스캐너 [내부링크]

책을 스캔해야 하거나 서류를 스캔할 일이 있는데 스캐너가 없는 경우 곤란한 경우가 많습니다. 핸드폰만 있으면 원터치에 스캔한 것처럼 pdf를 만들어주는 어플이 있어 추천드릴까 합니다. 텍스트 변환도 되기 때..

우회전 보행자 보호 위반 과태료 때문에 보험료 할증? 다 틀렸습니다. [내부링크]

7월 12일부터 시행되어 우회전 시 보행자 보호법을 위에 관련된 뉴스 기사를 보면 '위반 시 과태료가 부과되고 보험료가 할증된다'라는 제목의 기사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틀렸습니다. 올바른 것은 무엇인지,..

우회전 법 개정 신호 위반 완벽 정리! 팩트 체크! [내부링크]

보행자 안전규정을 강화하여 7월 12일부터 우회전 관련 법을 새롭게 시행하였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많이 지난 지금도 우회전 방법에 대한 허위정보들이 많고, 실제 운전을 하는 입장에서 법규를 안 지키거나 뒤에..

블랙헤드 제거 방법 추천, 이것으로 완전 종결! [내부링크]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는 누구나 갖고 싶어 합니다. 특히 신체 중에 가장 노출이 많은 얼굴의 피부 관리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관심의 대상입니다. 얼굴 중에 코는 중앙에 위치하여 눈 다음으로 시선이 많이 가는 곳..

피부 좋아지는 법 4가지! 병원 안가고 홈케어로 충분! [내부링크]

나이가 들었을 때 가장 먼저 티가 나는 곳을 어디일까요? 바로 피부입니다. 눈가나 입 주변, 손 등 피부가 얇은 곳부터 피부가 건조해지고 주름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자연적인 현상이지만 속이 상하는 것은 어쩔..

미수령 환급금 원큐에 찾는 방법! 국민연금, 건강보험 등 [내부링크]

내가 실수를 하거나 잘 몰라서, 조건이 바뀌는 등 세금을 더 냈다면 어떨까요? 금액이 아무리 적더라도 손해를 보는 느낌이라 억울하기도 하고 빨리 찾고 싶으시죠. 피땀 흘려 번 내 돈을 빨리 찾고 싶지 않을까요..

환절기 비염 알레르기 감기는 면역력 때문이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3가지 방법! [내부링크]

환절기가 되면 비염, 알레르기, 감기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 많으시죠.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저도 목이 따끔따끔한데요. 면역력이라는 단어가 추상적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간과하고 있고, 잘 모르기 때문에 잘..

차전자피 효능 및 부작용 3가지, 먹는법 알고 먹어야 효과가 있습니다 [내부링크]

변비는 만성 질환입니다. 단순히 불편한 느낌 정도가 아니라 역류성 식도염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심할 경우 사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변비의 해결방법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 하나는 식이섬유를 섭..

발 뒤꿈치, 발 바닥 통증 족저근막염 - 증상과 원인, 치료 방법, 스트레칭 알아보기! [내부링크]

한자리에 오래 서있거나 등산같이 오래 걸어야 하는 운동을 한 다음날 발바닥이 아파서 걷지 못할 정도의 통증을 느껴본 적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족저근막염을 의심해야 합니다. 마라토너 황영조는 족저근막이..

편도결석 제거 올바른 방법 5가지, 예방법은? [내부링크]

입냄새의 원인은 치과 질환, 당뇨, 간질환, 위장염, 역류성 식도염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로 편도 결석을 꼽을 수가 있습니다. 속된 말로 '입 똥', '목 똥'이라고 불릴 정도로 냄새가 강력한데요. 양..

무좀(발 백선) 치료, 원인과 증상, 민간요법 총 정리! [내부링크]

기후가 점점 고온다습해지면서 동남아가 아닌가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특이 올해처럼 비가 많이 오면 신발이 다 젖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양말에 구두까지 신고 비에 젖는 생활이 지속되면 발이 간지럽거나,..

혓바늘 구내염 원인 및 없애는 법, 뽑기는 이제 그만! [내부링크]

환절기가 다가오거나, 잠을 못 자 피곤한 날 혀에 바늘이 돋은 듯이 아팠던 기억 있으신가요? 바늘이 난 것처럼 찌릿하다 하여 혓바늘이라고 하는데요. 만성적으로 혓바늘이 잘 나는 사람은 알보칠과의 전쟁을 하..

불면증 원인 해결 방법, 좋은 음식, 잠 안 올때 꿀 팁 등 [내부링크]

왜 모든 생명체는 잠을 자야 할까요? 인간은 24시간 중 평균 30% 내외를 잠을 자는 데 사용합니다. 동물 중에는 좌뇌와 우뇌를 번갈아가면서 자게끔 진화한 생명체도 있죠. 안 그래도 24시간이 모자란데, 잠을 안..

업무용 오피스텔에 전입 신고를 하면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만약 특약에 전입신고가 불가하다는 특약으로 계약을 진행했는데 전입신고를 하는 경우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전입신고란? "주민등록법 제16조 (거주지의 이동)" ①하나의 세대에 속하는 자의 전원..

신축 오피스텔 왜 전입 신고가 안될까? [내부링크]

자취를 마음먹은 여러분은 높은 층의 탁 트인 전망, 대로변 위치, 훌륭한 보안, 상업지역의 높은 수준의 인프라 화이트톤의 붙박이장과 깔끔한 화장실과 실내, 창문 밖으로 보이는 도심의 야경을 상상하며 오피..

백내장 증상과 자가 진단, 수술 비용 실비 보험, 수술 후 관리 후유증 한번에 알아보기! [내부링크]

신체의 모든 기관은 나이가 듭니다. 특히 눈은 나이가 가장 빨리 드는 기관중 하나인데요. 40세가 지나면 노안과 더불어 백내장이 진행이 됩니다. 백내장은 노인성 안 질환 중 매년 1위를 기록할 정도로 흔하게 발..

노안 교정 수술 종류와 방법, 수술 비용과 부작용 한방에 정리! +자가진단 [내부링크]

최근 젊은 30대 직장인들에게 노안이 오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노안(老眼)은 글자 그대로 알 수 있듯이 눈이 늙는 것입니다. 30대에 노안이 온다는 것은 그만큼 눈을 많이 썼다는 것이겠죠. 그 원인은 다양하지..

태풍 행동 요령 알아보아요! (feat. 자연 재난, 호우-초단기 기상예측) [내부링크]

매년 가을이 오기 전, 태풍 때문에 많은 재산적 피해와 인명피해가 있습니다. 자연 앞에서 인간이 얼마나 하찮은 존재인지 깨닫게 해 주는데요. 얼마 전 서울에 집중적으로 내린 폭우 이후, 또다시 큰 태풍이 오면..

안검하수 보험 적용 및 수술 비용 +부작용 [내부링크]

지구의 모든 동물은 중력의 영향을 받습니다. 인간의 몸도 마찬가지인데요. 나이가 들면 들수록 피부가 처지는 이유는 수분이 사라지고 탄력이 없어지는 탓도 있겠지만 중력의 영향을 받아서 이기도 합니다. 우리..

자궁경부암(HPV) 주사 남자도 예방접종을? 원인과 검사 시기 [내부링크]

인간의 평균수명은 1840년에는 40대 초반이었습니다. 2022년 현재 인간의 평균수명은 남자는 81.2세, 여자는 87세입니다. 그 이유는 유전적 진화와 의료 기술의 발달 등입니다. 하지만 인간이 정복하지 못한 몇 가..

비타민이 부족할 경우 증상과 질병, 각종 비타민을 함유한 음식은? [내부링크]

비타민이 중요하다는 것은 잘 알겠는데. 도대체 왜 중요하고, 왜 부족한지, 비타민이라는 녀석은 무슨 역할을 하는지 알고 계신가요? 비타민을 챙겨 먹어야 한다는 소리를 많이 듣지만 비타민 D, C, A... 종류는..

유아 농가진 증상 치료 방법, 예방법 (생활습관) [내부링크]

유아 농가진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여름철 수족구와 더불어 가장 많이 발생하는 피부병인데요. 주로 소아나 영유아의 피부에 잘 발생합니다. 전염성이 강하여 형제나 친구 사이에서 유행하면 쉽게 감염되기도 합..

체외 충격파 치료 비용, 초음파 검사비용은? [내부링크]

요로결석은 3대 통증으로 불릴 만큼 엄청난 통증을 유발합니다. 혈뇨, 옆구리, 등 뒤 통증이 있다면 결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어느 날 갑자기 극심한 고통이 찾아오기도 하며 잔뇨감으로 삶의 질을 상당히 떨어..

요로 결석, 원인과 초기 증상, 좋은 음식 ( 오른쪽 왼쪽 옆구리 통증 )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 땀 흘리며 일하거나 운동하고 먹는 맥주 한잔 어떠신가요? 상상만 해도 더위와 피로를 날려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행동이 요로결석을 불러온다는 사실 알고 있으신가요? 여름철은 식중독, 일사병,..

갑자기 귀가 안 들려요, 한쪽 귀가 안 들려요, 돌발성 난청? 메니에르병? [내부링크]

갑자기 귀가 안 들리면서 어지럼증이 동반하는 경험이 있으신가요? 메니에르병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메니에르병은 대표적인 귀 질환으로 귀 내이의 압력 조절 장애가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쪽 귀가 안 들..

귀가 잘 안 들려요, 난청 이유와 원인, 증상, 예방법 + 자가진단 [내부링크]

신체의 모든 기관은 나이가 들면 퇴화합니다. 슬프고 서글픈 일이지만 어쩔 수 없는 자연의 이치입니다. 대부분 나이가 들면서 항상 피부 노화방지, 눈 관리, 건강관리 등 나이가 들지 않기 위해 노력하지만 상대..

난청인 보청기 정부 지원금 받는 방법, 조건, 지원금액 등 총정리! [내부링크]

혹시 오늘도 이어폰을 사용하셨습니까? 이 글을 보는 지금도 사용하고 계시나요? 이어폰 사용이 많아지면서 우리나라의 난청인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난청은 귀가 잘 안 들리게 되는 증상입니다. 인간은 오감을..

'무료'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확인, 검진 항목, 병원 찾기, 과태료 등 총정리! [내부링크]

건강검진 주기적으로 받으시나요? 귀찮다는 이유로, 어리다는 이유로, 아직은 멀쩡하다는 이유로 건강검진을 미루고 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우리가 내는 건강보험료에는 건강검진에 대한 비용도 함께 포함되어 있..

물 대용 차는 어떤 것이 있을까? 물 대용 음료와 물 대용 안되는 것 총정리!!!!! [내부링크]

우리 몸에 있어 물의 중요성은 백번을 말해도 부족합니다. 하지만 입의 감각이 뛰어난 사람들은 물의 비린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물의 비린 맛이나 물의 느끼함 때문에 물 마시기가 힘든 분들을 위해 물을..

어플 설치 필요 없는 비대면 진료 추천!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진료 어플이 생기면서 격리 중이거나 거동이 불편하거나 바빠서 기다리기 힘든 분들에게 비대면 진료 어플이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대면 진료 어플이 너무 많고, 어플도 깔..

혀 갈라짐 이유? 혀로 보는 건강 상태, 혀 건강 백태 관리 팁 대방출 [내부링크]

혀는 인체의 축소판이라는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혀는 수천 개의 신경세포로 구성되어 있으며 말을 하게 하고, 음식을 씹어서 삼킬 수 있게 하고, 맛을 느끼게 해주는 등 신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입니다...

혀 클리너 추천 best 3 , 혀 클리너 사용 TiP [내부링크]

점점 현대 문명이 발달하면서 사람들은 위생에 관해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말로써 의사소통을 하며 나의 기분과, 상태를 전하는 인간은 특히 구강관리 관심이 많습니다. 양치를 깨끗이 하더라도 구취가 존재..

하지정맥류 원인과 증상, 치료 및 수술 비용, 종아리 통증 마사지 하는 법 알아보기! +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종아리가 '제2의 심장'이란 말 들어보셨나요? 동맥은 심장이 뛰는 힘으로 돌아가지만, 정맥은 주로 다리나 팔 근육이 움직여 짜주는 힘이 있어야 합니다. 상체는 움직임이 많아 근육이 발달하는 것에 비해 하체..

통풍 Q&A ; 통풍 발가락 통증, 통풍 예방법, 통풍 치료, 통풍 소주, 통풍 현미 등 [내부링크]

특별한 타박상 없이 엄지발가락에 통증이 있으신가요? 술을 좋아하시나요? 비만이신가요? 당뇨가 있으신가요? 고혈압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통풍"을 의심하여야 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에 통풍에 관련된 전반적..

엄지 발가락에 통증? 통풍 초기증상 (원인, 증상) [내부링크]

최근 미라에 대한 연구가 많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과거 미라가 언제, 어떻게 살았는지, 어떤 병에 걸렸는지, 어떻게 사망하였는지 연구하기 위함인데요. 연구해 보니 통풍에 많이 걸렸다고 합니다. 통..

자취 꿀팁 #2 - 도어락 (방전, 허수 기능, NFC) [내부링크]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거의 모든 사람들이 집 열쇠를 들고 다녔습니다. 키를 잃어버려서 가족들이 오기를 한참 기다리기도 하고, 창틀, 문틀, 화분 밑 등 모든 숨길 수 있는 곳에 열쇠를 두고 다니도 했습니다...

자취 꿀팁 #1- 린넨 세탁법 [내부링크]

8월도 반이 지나고, 장마가 심해서 피해가 없으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올 여름 린넨 옷 구입하셨나요? 자취생들 중 (저 포함) 시원한 린넨옷을 샀다가 세탁기에 돌려서 버려서 못입게 되는 경우 있으셨나요? 예쁘..

변비 해결 15가지 자연요법과 변비약 종류와 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성공하셨나요? 성인 기준 하루에 1~2번,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고 편안하다고 한다면 2일에 1번은 화장실에서 쾌변을 해야 합니다. 그렇지 못하다면 변비를 의심해봐야하 합니다. 과도한 다이어트, 불..

변비 해결법 5가지, 자가진단으로 확인하고 장 마사지와 함께 해결 [내부링크]

 한 시대를 풍미했던 엘비스 프레슬리를 알고 계신가요? 그의 사망 원인은 여러 가지 복합적이지만 변비도 그중 하나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노인이나 유아의 경우 변비로 사망하는 일이 드물게 발생하기도 합니..

비염 코 수술 실비 보험 적용 여부, 비용 알아보기! (+ 병원 고르는 꿀팁) [내부링크]

어느덧 입추가 지나고 밤이 되면 귀뚜라미가 울기 시작했네요. 가을의 시작과 함께 서울에 많은 비가 내렸다고 하는데 피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환절기가 다가오면 비염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역류성 식도염 (원인, 증상, 커피, 물, 치료, 눕는 방향) 한방에 정리하기! [내부링크]

야식 좋아하시나요? 밤에 먹는 치킨과 맥주는 하루에 쌓인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현대인의 약과 같은 존재이죠. 하지만 이 습관이 여러분의 위를 망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불규칙한 식습관, 담배, 커피..

쿠바드 증후군 원인? - 남편이 임신을 했나봐요 [내부링크]

TV를 보다 깜짝 놀랐습니다. 정형돈 씨가 쿠바드 증후군을 앓고 있는 중에 꿈을 꾸었는데, 일어나 보니 아내의 목을 졸랐다고 합니다. 그래서 쿠바드 증후군을 찾아보니 홍현희 씨 남편 제이쓴, 개그맨 김재우 등..

자외선 차단 꿀팁 BEST 3 (자외선 차단제, 자외선 차단 패치, 먹는 자외선차단제) [내부링크]

자외선이 피부 노화의 주범인 것을 알고 계신가요? 자외선은 멜라닌 세포를 자극하여 색소 생성을 증가시켜 피부에 잡티를 생기게 합니다. 기미와 주근깨를 살생시키고 색소침착, 피부 노화 심지어 피부암까지 발..

냉방병과 코로나의 증상이 비슷하다? 차이점과 원인 예방법 완벽정리!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 바깥에 잠시라도 있노라면 시원한 에어컨이 생각납니다. 면역력이 약한 분이나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은 냉방병에 걸리기가 쉽습니다. 옛날 같으면 여름철에 감기는 개도 안 걸린다며 상상도 못 할..

일사병 열사병 차이? (전조)증상 치료 대처방법 음식 알아보자! [내부링크]

여름철에 땡볕에 서서 교장선생님의 훈화 말씀을 한 시간씩 듣고 있노라면 어질어질 쓰러질 것 같은 기분 느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아니면 여름철에 체온이 높아지고 구토와 설사, 두통을 동반한 시력장애 등의..

여름철 식중독에 관한 모든 것! 원인 증상 지수 치료 예방 완벽 정리! [내부링크]

여름철 썰물로 물이 빠진 바닷가에는 싱싱한 굴이 잔뜩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어릴 적 가족들과 바다 여행을 갔다가 싱싱한 굴을 보고 현혹된 가족들이 굴을 따서 먹은 적이 있습니다. 저는 굴의 비린 맛..

공황장애, 원인과 증상 자가진단 알아보자! [내부링크]

어렸을 때부터 무한도전을 참 좋아했습니다. 특히 무한도전이 가장 황금기였던, 유재석 정준하 박명수 하하 길 노홍철 그리고 정형돈과 함께 7인이 함께 일 때 가장 시너지가 난다고 생각을 했죠. 그러던 어느 날..

스트레스성 비만 쿠싱증후군,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 알아보기! (+ 스테로이드 부작용) [내부링크]

스트레스로 인해 급격하게 살이 쪘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갑자기 찐 살은 잘 빠지지 않는데요.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여 다이어트를 함에도 불구하고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쿠싱증후군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

스트레스가 비만의 원인이 된다? 코르티솔(코티솔) 호르몬의 비밀 [내부링크]

장기하라는 가수를 아시나요? 장기하의 노래 중에 '별거 아니라고', '부럽지가 않아', '별일 없이 산다'라는 노래들 들으면서 화자의 공통된 인생관이 느껴졌습니다. 바로 '스트레스'를 안 받는다는 것입니다. 힘..

건강한 음식을 먹자! GI지수, GL지수, GI지수표 포함 [내부링크]

여러분은 빵을 좋아하시나요? 저도 커피 한잔과 달콤한 빵을 함께 먹는 것을 참 좋아하는데요. 너무 자주 먹게 되면 체지방을 높이는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먹고 싶은 음식 중에..

간헐적 단식 방법, 고급편 ; 커피, 근손실과 운동,식단, [내부링크]

지난번 포스팅으로 간헐적 단식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다루어 봤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간헐적 단식에 어느 정도 익숙해지신 분들을 위해 간헐적 단식에 도움이 되는 식단과 운동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헐적 단식 방법 알아보기! 완벽 정리 (초급 : 시작이 반이다 +부작용) [내부링크]

인간은 많이 먹습니다. 하루에 세끼를 꼬박꼬박, 생존이 아닌 쾌락을 위해서 먹는 동물은 인간이 유일합니다. 하지만 인간은 하루에 세끼를 챙겨 먹게 진화하지 않았습니다. 우리의 선조들은 사냥에 성공하거나 운..

여름철 아기 수족구병, 원인과 초기 증상, 치료, 예방법 알아보기!! +성인 수족구 전염 [내부링크]

여름철 영유아들에게 유행하는 수족구라는 질병을 알고 계신가요? 수족구 진료 환자가 전국 평균 1000명당 10.3명 이상이고 제주도는 82.6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대비하여 전국은 10배 이..

물만 마셔도 살찌는 분들 필독!! 인슐린 저항성과 다이어트 [내부링크]

이런 말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나는 물만 마셔도 살이 쪄" 과연 이 말은 진실일까요? 혹자는 말합니다. "그냥 먹는 거에 비해 움직이질 않으니 잉여 칼로리가 남아서 그렇다" 과연 누구의 말이 맞을까요? 정답..

갑상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 알아보기! (요오드와 갑상선호르몬) [내부링크]

갑상선은 12g~20g의 작은 신체 기관이지만 대사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갑상선은 소화기관과 호흡기관과도 인접해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살펴봐야 합니다. 하지만 갑상선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초기..

갑자기 살이 찐다? 갑상선기능저하증 자가진단 알아보기! + 음식 [내부링크]

자주 피로감을 느끼거나, 짜증이 날 정도로 춥거나, 살이 급격하게 찌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갑상선 호르몬 부족으로 인한 증상입니다. 병원을 가서 확인하면 가장 좋겠지만 바쁜 현대인들은 그럴 여유가 없죠..

갑상선 위치와 역할, 무슨일을 할까? [내부링크]

갑자기 심장박동수가 빨라지고, 땀을 많이 흘리고, 급격하게 체중이 줄어들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아니면 추위를 갑자기 많이 타고 땀이 잘 나지 않거나 심장박동수가 느려지는 경험이 있으신가요? 이러한 증상..

무좀(발 백선) 치료, 원인과 증상, 민간요법 총 정리! [내부링크]

기후가 점점 고온다습해지면서 동남아가 아닌가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특이 올해처럼 비가 많이 오면 신발이 다 젖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양말에 구두까지 신고 비에 젖는 생활이 지속되면 발이 간지럽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