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drama의 등록된 링크

 wildram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7건입니다.

사업자 원천세 신고하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 전 글에서 사업자 소득세 신고하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소득세를 신고한다고 마무리되는 게 아니고 원천세까지 신고를 해주셔야 마무리가 되시는 거라서 오늘은 원천세 신고하는 법 그리고 미신고 및 지연신고 가산세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천세란 원천징수란 소득자가 자신의 세금을 직접 납부하지 않고 원천징수 대상소득을 원천징수 의무자(국가, 법인, 개인사업자, 비사업자 포함)가 소득자로부터 세금을 미리 징수하여 납부하는 제도입니다. 쉽게 설명 드리면 사업자가 소득세 3.3%를 공제하고 프리랜서에게 지급을 하게 되고 대신 덜 지급한 3.3%의 세금을 나라에 대신 신고하는 제도입니다. 아마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은 세금을 공제하고 급여를 지급해 본 경험이 많으실 거고 그 지급받는 개인들의 정보를 기..

사업자소득 신고하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제가 얼마 전에 디자인 외주를 맡기고 금액을 지급해야 하는 상황이 생겼는데 소규모 법인사업자다 보니 사실 세무서 기장 맡기는 돈이 너무 부담스러워서 직접 지급을 했는데요. 직접 지급을 하고 나면 사업자 소득 3.3%에 대한 부분을 신고를 해야 해서 함께 알아보려고 해요 사업자 소득 여기서 사업자 소득이라는 말은 근로소득을 제외한 프리랜서 또는 아르바이트 등 3.3%를 공제하고 지급하는 부분을 말합니다. 아마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그래서 우리가 만약 30만 원의 급여를 지급하기로 했다고 하면 실제로 일을 해주신 프리랜서분들에게는 소득세를 제외한 290,100원을 지급하게 되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 국세청에 신고를 해주어야 합니다. 신고 준비서류 먼저 급여를 지급하고 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해당 근로자의..

2023년 최저시급 임금인상률 주휴수당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제 2022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2023년 확정된 최저시급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사실 정확하게는 6월 말에 2022년 기준 5%의 인상률이 반영된 최저시급이 확정이 되었습니다. 확정된 기준은 9,620원입니다. 그냥 보아서는 5%면 만족할 만해 보이는데 어떤 상황인지 한 번 알아볼게요. 최저임금제도 단어가 조금 강하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최저임금제도란 국가가 이금의 최저 수준을 정하고 사용자에게 이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도록 강제함으로써 저임금 근로자를 보호하는 제도라고 합니다. 조금 딱딱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1인 이상 근로자를 사용하는 모든 사업 또는 사업장에 해당이 되는 내용이에요. 만약 위반할시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고 합니다...

주휴수당 지급기준 및 계산법 정리 [내부링크]

얼마 전 사업자들이 주휴수당에 대한 부담을 느끼는 부분에 대한 글을 작성했었는데요. 저도 조금 자세히 궁금해져서 지급기준 그리고 계산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모르는 것보다는 아는 게 힘이니 한 번 같이 알아 보도록 해요. 주휴수당은 일주일에 정해진 일정 기준을 지켜 일한 근로자에게 쉬는 토요일의 1일치 급여를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내용만 들어서는 근로자에게 좋은 제도입니다. 주휴수당의 조건 일주일 근로시간 15시간 이상 주당 15시간 이상 근로를 한 달 (4주) 유지할 것 쉽게 설명을 드리면 일주일에 15시간 이상 근로를 해야 하고 이 기준을 한 달을 충족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반대로 1,2,3주는 15시간 일을 했는데 4주에 그 조건을 채우지 못했으면 주휴수당 지급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이유는 한..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저금통 연 10% 이자 [내부링크]

카카오뱅크에서 파격적인 조건의 금리인상을 발표하였습니다. 숫자로만 보면 아주 자극적인 기사로 느껴지기도 하지만 반대로는 이번 사고로 인해 카카오에서 뭐라도 해야 하는 상황인가 싶기도 하네요. 아무튼 카뱅 26주 적금 그리고 연 10% 이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카카오뱅크는 기본금리 3.5%의 금리에 추가 금리 3.5%를 더한 최대 7% 금리의 상품을 내놓았습니다. 기준은 오늘 11월 2일부터 적용이 되고 발표는 11월 1일에 하였습니다. 숫자만 보면 되게 커보이는 것도 맞기는 하는데 확실히 인터넷은행이어서 그런지 재미있는 방식의 적금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느낀 내용으로는 이자를 기대하고 적금을 한다기보다는 소액의 적금하는 습관을 들이는 방식이 더 옳다고 보이더라고요. 26주 챌..

코로나 생활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겨울이 다가오면서 추워지는 날씨 탓과 독감의 여파로 다시 한번 코로나 확진자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코로나 생활 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재 글을 작성하는 최신 기준 10월 28일..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및 신청기간 [내부링크]

아직 정해진 것은 없지만 소문으로 무성한 청년도약계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뉴스에서는 우려 및 재원은 어디서 확보하는지에 대한 뉴스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반대로는 내년 6월에는 출시한다고 하..

2022년 독감 예방접장 무료 대상자 및 가격 [내부링크]

어느덧 독감 예방주사를 맞아야 하는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오늘 오전에 아빠한테 한 통의 카톡을 받았습니다. 독감 예장접종을 4만 원에 맞으셨다는 말씀이셨는데 엄마는 3만 5천 원에 맞았다고 했습니다. 그러니..

가을 축제 가볼만한 곳 추천 [내부링크]

이번 가을 날씨를 보니 생각보다 길지 않게 겨울로 넘어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가을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축제 몇 곳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가을 축제 가볼만한 곳 4곳 추천 화담숲 가을 단풍..

서울 도심에서 단풍즐기는 방법 [내부링크]

이제 정말 가을이 절정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날씨만 봐서는 겨울이 정말 조만간 다가올 것으로 보이는데요. 시간적 여유가 없어 멀리 가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가을 단풍을 즐길 수 있는 서울 도심 단풍 맛집에 대..

면세점 구매한도 상향 800달러 주류포함 [내부링크]

일본 여행 등 여행에 대한 기사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11월 1일부터는 일본 대만 마카오 등 무비자 국내 입국이 재개된다는 뉴스도 나오고 있고요. 그리고 이번 일본 여행을 통해 제주항공이 가장 많은 운항 횟..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받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좋아지고 코로나 위기도 많이 극복하면서 여행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김포공항 주차요금이 생각보다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공항을 이용하시는 게 가..

경부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단속 시간 범칙금 과태료는? [내부링크]

요즘 연말이 다가오면서 연차 등을 사용해서 주말 나들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고속도로를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 비어있는 버스전용차로가 눈에 들어올 때가 있습니다. 너무 답답해서 해..

당뇨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국내 당뇨병 환자가 600만 명이라는 통계를 보게 되었습니다. 즉 우리나라 30세 이상 성인 13.6%가 당뇨병 환자이고 65세 이상 3명 중 1명이 당뇨병 환자라는 것인데요. 무서운 수치가 아닐 수 없습니다. 또한,..

당뇨병 원인 및 예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매스컴 등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는 당뇨병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자주 듣는 단어이기는 하지만 너무 흔한 단어여서 그런지 자세히 찾아보지 않게 되는 경향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

일반과세자 부가세 신고 기간 [내부링크]

일반과세자 부가세 신고 기간 일반과세자(법인사업자, 개인 일반사업자) 먼저 현재 기준으로 신규업체가 아니고 폐업신고가 되지 않은 계속사업자를 기준으로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현재는 부가세 신고..

부가세 예정신고 예정고지 확정신고 차이점 [내부링크]

부가세란 무엇인가 부가세는 우리가 사용하는 상품이나 용역 등 생산되고 유통되는 모든 단계에서 일어나는 매출에 부과하는 세금을 말합니다. 간단하게는 'VAT'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실제로..

소화가 잘 안될 때 나타나는 증상 및 원인 및 생활습관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평소에 소화가 잘 되시나요? 저는 요즘 잠을 못 자는 악순환을 반복하다 보니 소화도 잘 안되고 불편한 상황 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속이 불편하면 하는 일에 집중도 안되고 하루가 피곤합니다. 소화..

빅스텝 뜻 알아보기 [내부링크]

10월 12일 한은에서 결국 '빅스텝' 을 진행했다는 뉴스를 많이 보셨을 거예요. 모든 뉴스들이 앞다투어 보도하기 시작했는데 잘 모르는 사람이 봐도 확실히 현재 경제가 어려운 상황은 맞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상품권 현금교환 가장 편리한 방법 [내부링크]

이번에 신세계 상품권을 선물로 받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려고 하는데요. 신세계 아니어도 롯데, 현대 그리고 온누리상품권 등 거의 모든 상품권 교환이 가능하시니 참고 부탁드..

수면 부족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8가지 [내부링크]

여러분 수면부족으로 인해 고통받아 보신 경험 한 번씩은 있으시죠? 잠을 자려고 하고 몸은 피곤함을 알리는데 잠이 안 와서 고생하는 적도 있고 너무 일상이 바빠 제대로 수면을 취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프트 카드 사용처 확인 및 잔액확인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좀 곤란했던 상황이 있었어서 글로 남겨보려고 합니다. 제가 전에 선물 받았던 기프트 카드가 있는데요. 오늘 백화점가서 선물 좀 사려고 겸사겸사 사용하려고 했었거든요. 근데 기프트 카드 가..

소변 색깔로 보는 건강 [내부링크]

요즘 부모님께서 집에서 건강프로를 너무 많이 보시기도 하고 영양제들을 많이 챙겨 드시곤 하다 보니 덩달아 건강을 챙기게 되더라고요. 그중 제일 쉽게 접하는 게 소변 색깔이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소변 색..

기준금리 인상, 똑소리 나는 입출금통장 활용방법 [내부링크]

금리 인상의 여파가 파도처럼 몰려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선 저의 전세대출 변동금리 이자가 꽤 많이 올라가며 이자가 2배가 되었습니다. 슬픈 현실입니다. 기준금리 인상 발표 오는 12일 바로 내일 한은..

스트레스 일상에서 간단하게 푸는 방법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스트레스받으면 어떻게 해소하시나요? 저는 어렸을 때는 매운 음식을 먹거나 아무 생각 없이 마구마구 먹는 걸로 해소했던 적도 있었고 친구들에게 전화 걸어 수다 떨면서 해소했던 적도 있었습..

천원짜리 변호사 시보 뜻 알아보기 [내부링크]

천원짜리변호사 시보 뜻 혹시 천원짜리변호사 드라마 보시나요? 저는 원래 검사, 변호사 드라마 좋아해서 김혜수 주지훈 나오는 '하이에나'도 자주보고 장동건 나오는 '슈트'도 열심히보곤 했었습니다. 요즘은..

부가세 예정고지 안내 및 납부방법 [내부링크]

여러분 혹시 부가세 예정고지라는 내용 알고 계실까요? 저도 내용은 어느 정도 알고 있었는데 이번에 직접 예정고지를 받아보니 잊고 있던 내용이라 공유해봅니다. 부가세 예정고지란 다음 확정신고기간에 납..

토스뱅크 파킹통장 이자 2.3%로 인상 [내부링크]

토스 뱅크 수시 입출금 통장 토스 뱅크에서 출범 1주년을 맞아 전체 수신상품 금리를 높인다고 합니다. 수시입출금 통장인 '토스 뱅크 통장'의 금리를 2.3%로 인상하고 정기적금 상품인 '키워봐요 적금'을 4...

2022년 세계부자순위 최신 [내부링크]

2022년 10월 9일 기준  오늘은 세계 부자 순위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료는 미국 경제전문지인 블룸버그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세계 부자 순위 1위 일론 머스크 (미국) (2,100억 달러, 한화 약 2..

네이버앱으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하기 [내부링크]

살다 보면 가끔씩 급하게 자료가 필요한 순간이 있습니다. 일을 하고 있느라 동사무소 방문하기도 어렵고 PC발급으로는 공유 프린터 문제로 발급이 안 되는 경우도 많고요. 그래서 가장 쉽게 발행할 수 있는..

실업급여 조건 및 신청방법 총정리 2022 [내부링크]

요즘 경제가 많이 침체되고 그러다 보니 고용 생태계에 문제가 많다는 뉴스들을 많이 접할 수 있습니다. 이 번 겨울은 유난히 추운 겨울이 될 수도 있겠다는 어두운 느낌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저도 어느..

티스토리 이전글 삽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어쩌면 간단한 내용이지만 분명 그냥 하면 되는데 안 되는 이유를 제가 고민했었기 때문에 공유해보려 합니다. 다른 분들처럼 예쁘게 이전글을 삽입해야 하는데 네이버 블로그를 하던 저에게는 사실 헷갈리는 부..

금 테크 똑똑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장기적인 글로벌 인플레이션 우려로 전통적인 금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2022.10.08 - [정보공유] - 편의점 금자판기에 대하여 편의점 금자판기에 대하여 이제는 편의점에서 금을 구매할 수..

티스토리 수익블로그 시작 [내부링크]

블로그로 돈을 벌어보기 위해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하려다 보니 정말 많은 정보들이 쏟아져서 무엇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맨땅에 헤딩한다는 마음으로 끈기 있게 해보려 합니다. 의문..

편의점 금자판기 정보 및 위치 [내부링크]

이제는 편의점에서 금을 구매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얼마 전 뉴스에서 편의점 금 자판기에 대한 기사를 보았는데요. '과연 편의점에서 금을 구매하는 사람이 있을까?' 싶지만 한 달간 3억 8천만 원어치를..

미리캔버스 프로 유료 결제 해지 환불 방법 [내부링크]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를 사용하다 보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자료들도 있지만 조금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미리캔버스 Pro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그러니 다른 구독서비스들 처럼 무료체험이라는..

디자인 고민될 때는 미리캔버스입니다. [내부링크]

블로그를 시작하는 것도 막막한데 썸네일을 만드는 것도 부담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포토샵은 만져본 적도 없고 그림판은 한계가 있으니까요. 이럴 때는 미리캔버스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자신있게 말씀드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