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lgosteadly의 등록된 링크

 willgosteadl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1건입니다.

공무원 시험 준비에는 항상 시행착오가 존재한다.(7급9급과목 경쟁률X) [내부링크]

2009년 7월 ~ 2015년 6월까지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지방행정직 9급에 최종 합격했습니다. 실패를 많이 해 보았기에 성공으로 가는 길을 잘 알고 있습니다. 시행착오 없는 공무원 시험 준비를 응원합니다. Intr..

잘 하고 있는 걸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꾸나입니다. 지금 우리 주변에는 너무나도 잘난 사람, 훌륭한 사람, 잘 나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각 종 SNS에서 볼 수 있는 타인의 삶은 우리를 위축시키곤 합니다. '누구는 주식으로 누구는..

희생, 집어치우고 당신만 생각하세요.(feat. 나의 아저씨) [내부링크]

우리는 희생이 곧 사랑이라고 생각하곤 합니다. 하지만 정작 자신을 사랑하는 법은 모르죠. 누가 누구를 위해 희생을 하나요? 희생하지 마세요. 뻔뻔하게 당신만 생각하고 당신부터 행복하세요. 안녕하세요. 꾸나..

당신이 생각 하는 집중력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꾸나입니다. 집중력은 우리가 살아가는 데에 있어 정말 중요한 힘입니다. 뭔가를 할 때 집중력을 가지고 하느냐 안 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럼 집중력이란 무엇일까요? 집중력 (..

당신은 왜 힘들면 안 된다고 생각하십니까?(feat.박신양) [내부링크]

힘든 시기, 힘든 시기 또한 나의 인생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꾸나입니다. 예전에 박신양 배우가 방송에서 강의한 내용입니다. 박신양 배우가 러시아? 유학 중에 너무 힘들어서 선생님께 나는..

남의 시선으로부터 자유로운 삶(feat. 홍정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꾸나입니다. 우리는 주변의 시선을 많이 의식하고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간혹 주변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는 사람들에 당황하는 경우도 있고 존경의 시선을 보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제 홍..

희망의 중요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꾸나입니다. 우리는 어릴 적부터 희망이라는 단어를 알고 자랐습니다. 그냥 막연한 좋은 거? 원하는 거? 정도의 의미로만 동요나 이야기 책에서 많이들 접했습니다. 희망 (希望) 명사 1 어떤 일..

천천히 자라다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꾸나입니다. 첫째 아이가 올해로 5살이 되었네요. 가끔은 저의 인내심을 들었다 놨다 하지만, 어찌나 귀여운지 귀여움 덩어리랍니다. ㅎ 밥을 잘 먹지 않아 또래보다 작은 거 같아 속상하면서도, 밥을..

삶의 '관성의법칙'을 이해하라 [내부링크]

과학에서 말하는 '관성의 법칙'이 우리의 인생에도 적용이 됩니다. 우리의 습관 그리고 중독 모두 관성의 법칙을 기반으로 하고 있고 이를 이해하셔야 삶의 방향을 관성의 법칙을 이용하여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

(불균형vs균형) 전환의 원인을 인지하라. [내부링크]

세상에는 불균형과 균형의 영역들이 참으로 많습니다. 어쩌면 불균형은 균형으로 가는 전 단계라고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불균형에서 균형으로 가는 이유에 대해 인지하고 이유가 반복되지 않도록 하여야 할 것입..

아이와 단둘이 당일치기 예천곤충생태원(가족여행, 나들이로 아이와 가볼만한 곳 ) [내부링크]

예천에 위치한 예천곤충생태원을 방문했습니다. 아이가 정말 좋아는 곳이라 기회가 될 때마다 즐겨 찾는 곳입니다. 코로나와 동절기로 부분 운영을 하지만, 오히려 선택과 집중을 할 수 있어 즐거웠던 하루였습니..

프레임(관점)을 바꾸면 인생이 편해진다. [내부링크]

우리는 수많은 프레임(관점)을 가지고 삽니다. 노래 가시나무에 첫 가사처럼 '내속에 내가 너무도 많아서...' 내 속에 많은 감정과 자아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수많은 프레임(관점) 역시 내 삶에 영향을 주는 것..

죽음이 주는 소중한 것에 대한 재조명 [내부링크]

마주하고 싶지 않은 죽음이 이따금씩 찾아와 우리가 잊고 지내던 소중한 것들에 대해 다시 소중함을 느끼게 해 줍니다. 바쁜 일상에서 잊고 지내던 소중한 것들을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나이가 걸림돌이라는 당신에게(10년 후 내모습) [내부링크]

나이 때문에 도전과 결심이 두려운 당신과 나에게 하고 싶은 말입니다. 10년 후 어떤 모습을 기대하시나요? 10년 전 어떤 모습을 기대하셨나요? 오늘의 시작과 내일의 꾸준함이 10년 후 당신의 모습입니다. 안녕하..

울지마 이미 지난일이야.(샵-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 [내부링크]

누군가의 아픔을 함부로 말하기가 참으로 어렵지만, 그래도 이 글을 읽으실 수 있는 정도라면... 감히 노래와 맹자의 말로 위로를 드리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꾸나입니다. 겨울 하면 생각나는 노래가 참 많습..

예기 중용 23장, 작은 성공을 모아라. [내부링크]

독일의 속담 중에 '신은 섬세함에 머무른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섬세함... 이 섬세함은 작은 일에도 정성을 다함을 의미합니다. 작은 일을 가벼이 여기지 않고 최선을 다한다면 그 어느 누구도 큰일에 도달하지..

당신의 레벨(능력치)은 안녕하십니까?!(나 자신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리는 우리의 능력치와 우리의 스테이지와 일치하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과소평가든 과대평가든 나 자신에 대해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나 자신에 대해 알아보고 탐색한다면 어디로 가야 할지 보일..

인생은 고통이다(우리가 힘든 이유) [내부링크]

우리의 인생이 고통입니다. 부정하고 싶은 사람 역시 삶이 한 번쯤은 고통을 안겨 주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인생은 고통임을 인정하고 우리가 그 안에서 해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당신을 칭찬하는 사람에게 뻐큐를 날려라(feat. 게리 바이너척) [내부링크]

칭찬을 하는 사람을 경계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말해보겠습니다. 타인의 칭찬에 너무 고무된다면 타인의 미움에도 흔들릴 수밖에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꾸나입니다. 칭찬은 사람의 좋은 덕목입니다. 국민 MC 유재..

내가 되고 싶은 사람(어른이 된다는 것) [내부링크]

영화 [인턴]에서 은퇴 후 신생기업의 인턴으로 재취업한 로버트 드 니로처럼 멋진 어른이 된다는 것 참 멋진 일인 것 같습니다. 훈수보다는 공감을 할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안녕하세요 꾸나입니다...

시작하면 상위 5%, 꾸준히 하면 상위 1%(일단 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꾸나입니다. 여러분 시작의 주체가 누구냐에 따라 성공 여부가 달라지는 것을 느껴보신 적 있으신가요? 누군가에 의해, 어느 기관에 의해 시작되었을 때, 끝까지 가는 경우가 많았을 겁니다. 그..

하루를 결정짓는 수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꾸나입니다. 하루 아침 올바르게 시작하고 싶다면 전 날 수면에서부터 준비를 해야 합니다. 잠은 다른 두 가치가 놓여있는 기반입니다. 잠이 줄어들면 다음날 운동할 가능성이 현저히 줄어들게 됩니다...

큰 목표를 이루기 위한 작은 목표 설정의 중요성 [내부링크]

큰 목표 즉, 이상적인 목표는 막연할 수도 있겠지만 이에 도달하기 위한 작은 목표가 설정된다면 큰 목표에 가까이 갈 수 있을 겁니다. 작은 목표 설정이 왜 중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꾸나입니다. ..

이번 생은 다음 생을 위한 리허설이 아니다.(feat. 개리비숍)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꾸나입니다. '나는 인생의 아주 기본적인 것부터 바꿔보기로 했다.'라는 책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번 생은 다음 생을 위한 리허설이 아닙니다.'라는 문장을 만났습니다. 저자 - 개리 비숍..

주체적인 삶을 살고 싶다면 뇌를 포멧해라 [내부링크]

당신이 살고 있는 지금이 당신이 진정 원하는 것인지 의심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무보님, 지인, 주변이 등으로 하여금 많은 로직을 프로그램화돼서 살고 있습니다. 타인이 심어준 로직을 포맷하고 새로 원하는..

우리는 우리가 하루종일 생각하는 것이 된다.(에머슨) [내부링크]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삽니다. 그리고 그렇게 됩니다. 긍정적인 생각을 하시겠습니까, 부정적인 생각을 하시겠습니까? 둘다 돈이 들지 않고 선택한 대로 된다면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 당신의 생각이..

왜 당신이 원하는 대로 돼야 합니까(받아들이기) [내부링크]

인생은 원하는 대로 되지 않습니다. 이를 받아들여야 인생이 힘들어지지 않습니다. 내가 원하는 대로 이루어져야 된다는 잘못된 생각 때문에 힘들진 않으신가요? 인생의 관점을 달리 해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

그냥 행동과 결과로 보여주세요. [내부링크]

뭔가를 목표로 삼고 나아갈 때, 말로 보여주지 마세요. 행동과 결과로 말하십시오. 내가 뭘 할지, 내 생각이 어떤지 주변인에게 말하면 방해꾼들만 생기기 마렵니다. 행동과 결과로 말하는 당신이 되시기 바랍니다..

전 세계 젊은이들을 위로한 노인의 충고(Bernard Albertso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꾸나입니다. 오늘 미국의 한 노인의 충고에 대해 말해 보겠습니다. 이 영상의 채널명은 노인의 이름과 같습니다. Bernard Albertson(버나든 엘벌튼) 노인의 영상은 5년, 6년 후가 되어 세상에 알려졌습..

힘들때 읽는글(자존감 낮을 때 도움되는 명언, 어른이 되는 것) [내부링크]

자존감이 낮을 때, 자신이 바닥을 쳤다고 생각될 때, 살면서 시련에 부딪쳤을 때, 읽으면 힘이 되는 글 같습니다. 인생은 어른이 되어 가는 과정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꾸나입니다. 제가 힘들때 우연히 알게..

두려움에 대한 자신만의 정의 [내부링크]

여러분은 두려움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두려움을 그냥 무서운 것, 내가 하기 싫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두려움에 대해 자신만의 정의가 필요할 것입니다. 2022년 한 해를 시작하는 지금. 두려움에 대해..

당신이 성공하기 위해 해야 하는 한해 계획, 목표(도파민 디톡스 챌린지) [내부링크]

우리는 살아오면서 많은 것들에 노출이 되면서 그 노출의 잔상에 가려지게 됩니다. 그 잔상들을 제거할 우리는 조금 더 나은 삶, 아니, 어쩌면 우리가 태초에 살 수 있었던 삶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여보 힘내지 말고 힘 빼. [내부링크]

현실육아에 지친 엄마 아빠들은 21년 마지막 날도, 22년 첫째 날도 여전히 육아는 쉽지 않을 겁니다. 마음이 편하고, 힘들 때 엄마아빠의 사랑이 있음 알고 다시 일어서는 그런 아이로 자라기 바랍니다. 2021년의..

직장인이 창업, 부업을 못하는 이유 [내부링크]

매달 100만 원, 1,000만 원 부가 수입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하는 강사들의 강의를 듣고 당신이 스마트 스토어로 돈을 벌지 못하는 이유를 말씀드립니다. 직장인으로, 회사의 노예로 살기 싫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

카카오단톡방으로 매달 100만원 이상 버는 방법(쉬운 부업, 누돈, 스터디모임) [내부링크]

우리의 열정과 의지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지속하는 힘이 필요하다면 열정과 의지를 믿지 말고 환경 세팅이 필요합니다. 지속할 수밖에 없는 시스템, 환경 구축이 목표 달성에 동기부여보다 큰 동기부여가 될 것입..

디지털노마드 n잡, 글쓰기로 1억 원 가치를 버는 방법-⓶ [내부링크]

글쓰기로 각 분야(디지털 노마드, 웹소설, 취준생의 자기소개서, 브런치) 등에서 1억 원 가치의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 활동에는 글쓰기가 수반됩니다. 그 기본적인 글쓰기의 핵..

디지털노마드 n잡, 글쓰기로 1억원 가치를 버는 방법-⓵ [내부링크]

글쓰기로 각 분야(디지털 노마드, 웹소설, 취준생의 자기소개서, 브런치) 등에서 1억 원 가치의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 활동에는 글쓰기가 수반됩니다. 그 기본적인 글쓰기의 핵..

자기계발의 함정 [내부링크]

자기계발, 동기부여 컨텐츠에 대한 생각을 다시금 해봅니다. 우리가 원하는 삶을 위해 노력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빠지기 쉬운 함정. 바로 자기계발, 동기부여 컨텐츠. 어떻게 소비를 해야 하는가에 대한 단편적..

2021년 성탄절. 육아를 마치고. [내부링크]

2021년 성탄절은 우리 첫째아이가 많이 자라서, 말도 잘하고 자기 주장과 의식이 생긴 후 처음 맞는 거라 의미가 새롭다. 우선 어린이집에서 산타할아버지 선물은 평소에 아이가 가지고 싶어 하던 산악경찰차를..

프레임(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 [내부링크]

여러분은 어떤 안경을 쓰고 세상을 바라보고 계시나요?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프레임'입니다. 프레임의 중요성에 대해 깨닫고 우리는 관점, 프레임에 의해 세상을 바라본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프레임..

설거지와 인생의 교집합(성장을 위한 기록과 기억,자기계발) [내부링크]

설거지를 하면서 느낀 우리 삶에 적용해 보았습니다. 설거지를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하면 좋을까로 시작한 생각들이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 마주하거나 처리해야 할 일들과 과제 해결에 견주어 보았습니다. MAR..

밥 안먹는 아이를 위한 폭풍 흡입 김치볶음밥 [내부링크]

김치볶음밥 다들 좋아하시나요? 밥 안먹는 아이를 위해 고민 끝에 김치볶음밥 레시피를 만들었습니다. 밥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밥이 참 맛있는 거구나" 의식을 심어주고자 합니다. 밥에 대한 즐거운 생각을..

가성비 에어프라이어 데리야키 닭다리구이(올스텐 422에어프라이어 요리는장비빨)안주야식 [내부링크]

에어프라이어 구입에 고민이 많으시죠? 저는 아이도 있고 해서 우선 건강한 에어프라이어를 기준으로 잡았답니다. 바로바로 올스텐!! 아무래도 요리는장비빨 무시는 못하죠. 422에어프라이어 요리는장비빨을..

온라인 비즈니스로 매달 10억씩 버는 방법(온라인 마케팅, 제휴마케팅, 글쓰는 방법)(feat.마일즈 베클러) [내부링크]

누구나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하지만 비싼 강의들이 판을 치고, 누구나 성공하기는 힘들다. 왜냐면 상황이 다 다르기 때문이다. 하지만 본질은 아래와 같다. https://youtu.be/GF_p8q6qgHw 마일즈..

로또 살 돈으로 적금하기(저축습관) [내부링크]

로또 1등도 좋지만, 소박한 행복을 택하다. 다만, 좋은 꿈을 꾸는 날에만 로또 안녕하세요 꾸나입니다. 매주 한번 토요일이 오기 전에 로또를 사진 않나요? 저도 로또 당첨되는 상상을 참 좋아하는데요.... 하지만..

아이가 자라는 만큼 어른이 되어 가는 육아. [내부링크]

라떼파파는 웬말이니. 현실육아 속에서 느끼는 첫 감정들. 나도 첫아빠니깐, 아이가 자라는 만큼 나도 어른이 되어가다. 어쩌면 지금이 가장 좋은 시절일 수 있는 육아. 잘 해 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꾸나입니다..

홍홍홍 홍합탕 초간단 레시피 [내부링크]

추운 겨울, 따뜻한 국물이 생각하는 계절입니다. 술집에서 기본 안주로 잘 나오는 홍합 까먹는 재미와 국물로 목구녕일 지지는 맛은 언제나 잊을 수가 없습니다. 소주를 소환하는 안주 홍합탕을 집에서 초간단 만..

나를 위해 끊어야 할 친구, 인연(손절해야할 친구) [내부링크]

#손절각 # 나를위한 #절교 # 독이되는친구 우리는 사람과 사람들 사이에서 인연을 맺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중에 친구라는 이름으로 우리를 좀 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절교해야 할 친구, 손절해야할 친구. 결..

단아쌤! 강제로 건물주되서 월세 받기(1기)(온라인 건물주, 제휴마케팅) [내부링크]

#단아쌤 #온라인건물주 #파이프라인 #패시브인컴 #스터디 #제휴마케팅 #온라인창업 #직장인부업 안녕하세요 '꾸준히 나아가다'의 꾸나입니다 ^^ 말로만 듣던 온라인 건물주가 한번 되보고자 강제로 저를 이끌..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feat.댄페냐) [내부링크]

우리는 항상 미룬다. 미루는 것이 마감시간의 초집중을 위한 준비일 수도 있으나, 미루는 것이 습관과 일상이 되면 곤란하다. '움직여라. 그럼 힘이 생길것이다.' 나폴레옹의 말 처럼 움직이고. 시작해야 한..

블로그 100일 프로젝트 첫날! [내부링크]

#단아쌤 #강제로온라인건물주되기 뭐라도 해봐야겠다. 안될 핑계를 찾지 말고, '조정 → 발사' 가 아닌 '발사 → 조정 → 발사 → 조정 → 발사' 다행히 같이 할 수 있게 된 동료분들도 만났다. 먼저 주제찾기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