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liamblog의 등록된 링크

 williamblo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건입니다.

현금 흐름은 어떻게 되는가?(Cash Flow) [내부링크]

사람이든 기업이든 현금 흐름이 좋아야 한다. 현금 흐름은 사람으로 치면 혈액순환이다. 혈액순환이 잘 되는 사람이 건강한 것처럼 현금흐름이 좋은 회사가 우량기업이다.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가장 대표적..

현금 흐름표에서 알 수 있는 현금 수준 [내부링크]

현금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는 어릴 때부터 많이 들었다. 사업을 함에 있어 현금흐름이 원활하지 않으면 흑자부도도 날 수 있다. 적정한 현금 수준에 대해 알아보자. 기업별 현금 보유의 적정 수준은 다르다 회사의..

손익계산서 기초용어와 설명 [내부링크]

손익계산서는 기업의 전반적인 재무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보고서이다. 주식투자나 기업합병 등을 한다면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보고서이다. 손익계산서 기초용어 수익은 회사가 일정 기간 벌어들인 이익을..

대차대조표 작성기준 정리 [내부링크]

대차대조표에 대해 알고 보고, 그 작성기준도 정리해 보았습니다. 대차대조표란 일정 시점인 결산기말의 재무상태를 나타내는 보고서이며, 대차대조표를 작성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회사가 어느 정도의 자산을 보유..

당좌자산 현금화가 쉬운 자산(Quick assets) [내부링크]

당좌자산, 회계가 생소한 사람에게는 어렵게 느껴지는 단어이다. 하지만 영어로 보면 아주 간단하다. Quick assets, 현금화가 가장 쉬운 자산이다. 당좌자산(Quick assets) 대차대조표에 표시되는 유동자산이란 결..

회계처리의 일반원칙과 용어들 [내부링크]

회계처리를 할 경우 따라야 하는 일반원칙이 있다. 신뢰성, 명료성, 충분성, 비교성, 중요성, 안정성, 실질성 7가지 원칙을 기본적으로 준수하여야 한다. 신뢰성, 명료성, 충분성 회계처리 또는 보고 시 신뢰할 수..

회계기준이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통일된 보고양식이 없다면 우리나라만 해도 약 30만 개 이상의 회사가 있는데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에게 재무제표를 작성하여 제공하여야 한다. 일정한 기준이 없으면 어떤 일이 발생할까? 회사들은 재무제표를 마..

재무제표를 알아야 투자가 보인다. [내부링크]

재무제표는 회사의 건강상태를 알려주는 종합 건강검진표와 같은 것이다. 투자를 함에 있어 재무제표를 보지 않고 투자사는 것은 회사의 이름만 알고 투자하는 것과 동일하다. 재무제표란 무엇인가 기업이 회계 연..

시작은 항상 있고, 과정도 항상 있고 다 있다. [내부링크]

시작은 항상 있고, 과정도 항상 있고 다 있다. 티스토리는 블로거들 사이에서는 어렵게 느껴진다. 하지만 애드센스를 연결할 수 있기에 누구나 더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다. 계속하는 것이 목적이다. 어차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