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ing-roads의 등록된 링크

 winding-road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6건입니다.

마우스 커서 바꾸기 포인터 변경 [내부링크]

벌써 노안이 온 건지 마우스 커서를 놓칠 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마우스 커서 바꾸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우스 커서(포인터)가 작아서 불편하다거나 눈이 작아서 마우스 커서가 잘 안보이시는 분들에게..

포토스케이프 photoscape 로 gif 만들기 [내부링크]

블로그나 커뮤니티 활동을 하다 보면 gif를 만들어서 공유해야 하는 일이 정말 많습니다. 남들이 올린 gif 보면서 나도 다음에는 꼭 만들어야지 하던 기억이 많을 텐데요. 이번 기회에 습득하시어 마음대로 gif를..

국가별 5G 인터넷 속도 비교 요약 [내부링크]

모바일 네트워크 경험 정량화 전문 분석 회사인 OPENSIGNAL은 2020년 8월 26일 호주, 미국, 대한민국을 포함한 전 세계 여러 국가의 5G 사용환경에 대한 보고서를 공개했습니다. 과연 한국은 5G인터넷 속도에서 세..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일 확인방법 [내부링크]

앞에서 네이버 블로그 개설일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일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목차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일 확인방법 티스토..

네이버 블로그 개설일 확인방법 [내부링크]

블로그는 개인의 일상부터 발자취 등 자신의 일기장 같은 공간으로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러다 보니 문득 내가 언제 블로그를 개설했는지 알고 싶어질 때가 있습니다. 마치 일기장을 만들 때 맨 앞장에 날짜..

블루스택 바람의 나라 최적화 설정하기 [내부링크]

블루스택은 MMORPG에 최적화되어있다고 광고하는데 바람의 나라 연에도 최적화가 잘 되어 있을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블루스택에서 게임을 실행을 해봤고 나름의 최적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고사양 PC에서야..

블루스택 사용 성능 향상 방법 4가지 [내부링크]

게이머 들은 압니다. 렉이 얼마나 짜증 나고 무서운 녀석인지를 말입니다. 게임을 하려면 렉이 걸리지 않는 PC는 필수입니다. 요즘 모바일 게임들도 폰이 아닌 PC로 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블루스택이나 녹스 같은..

디스코드 그루비 노래봇 추가하기 [내부링크]

요즘 디스코드를 많이들 사용하시는데 디스코드를 사용하시면 노래 봇을 추가할 일이 생깁니다. 이번에 대중적이고 좋은 노래 봇을 찾아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설치할 당시 이용중인 서버가 무려 500만개..

4K YOUTUBE TO MP3변환기 설치 사용법 [내부링크]

유튜브에는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해주는 다양한 영상뿐 아니라 우리의 고막을 간질간질 자극하는 엄청난 양의 음악이 존재하고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통해 노래를 감상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런 고음..

유튜브 검색창에서 내 채널이나 영상 찾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를 하고 계시는 분들은 다양한 고민들을 하고 계실 텐데요 그중에서도 노출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노출의 기본은 검색인데 유튜브 검색창을 통해 나의 채널이나 영상이 노출되지 않는다..

마이크로오피스365 무료 방법과 평생계정 생성방법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프로그램은 학교, 회사 등에서 빼놓지 않고 사용하는 필수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직접 구매는 꺼려하시는 면이 있는데, 직접 사기에는 사용빈도가 적고 없으면 불편한 부분..

아이폰 텍스트 대치 기능으로 이모티콘 하트 사용하기 [내부링크]

아니~ 아이폰에 이런 개꿀 기능이 있으면 진작에 말이라도 좀 해주지... 애플아!! 아이폰 텍스트 대치 기능은 정말 정말 소중하고 좋은 기능입니다. 이번 기회에 꼭 익히시어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아이폰 하트특수문자 텍스트 대치 이모티콘 모음 [내부링크]

하트 뿅뿅 날리고 싶은데 아이폰이라서 불편하셨나요?! 텍스트 대치 기능 이용해서 특수문자 뿅뿅 자유롭게 날려보세요~ 아이폰 텍스트 대치 기능 알아보기 목차 목차 아이폰 하트특수문자 텍스트 대치 이모티..

유튜브 수익계산기 noxinfluencer 로 유튜버 수익 측정하기 [내부링크]

유튜브를 재미있게 시청하다 보면 가끔 해당 채널의 구독자수에 놀라고 동영상 조회수에 놀랄 때가 많습니다. 저 구독자 수면 돈을 얼마나 벌까? 조회수가 저렇게 나오면 수익을 얼마나 올리고 있을지 궁금할 때가..

구글애드센스 승인 후기 [내부링크]

나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구글 애드센스를 달아서 부수입을 얻고 싶었다. 목차 구글애드센스 승인 후기 5월쯤에 블로그 시작하려고 기웃거리다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어 둔 게 있어서 거기다가 7월 24일부터 2..

구글애드센스 승인 무한 검토 2분 만에 해결한 방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하고 10일가량이 지났을 무렵 더 이상 기다리기 힘들어서 혹시 무한 검토를 풀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폭풍 검색을 하였다. 시도해볼 법한 방법이 몇 가지 보였고 전부 따라 해 보았다. 그리..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미리캔버스 [내부링크]

유튜브를 하다 보면 왜 저작권을 킹작권이라고 하는지 새삼 느끼게 된다. 썸네일 만들 때도 저작권 따져가며 만들어야 한다. 그런데 저작권 걱정 없는 유튜브 썸네일을 만들 수 있는 곳을 찾았다. 보이는가? 상업..

망고보드로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내부링크]

이번에는 망고보드로 유튜브 썸네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방법 이전 포스팅에서 썸네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포스팅 내용 중 망고보드에 대한 언급..

유튜브(YouTube) 썸네일 만들기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사용자에게 나의 영상을 클릭하게끔 만드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썸네일이다. 영상을 아무리 공들여서 잘 만들었다고 해도 썸네일이 허접하면 유입이 일어나질 않는다. 물론 그런 거 싹 무시할 만큼 영..

유튜브(Youtube) 무료효과음사이트 6곳 소개 [내부링크]

이미 우리는 영상매체들을 통해 다양한 효과음들을 접해왔다. 물론 스쳐 지나가듯이 들은 거라 딱 떠오르는 건 없겠지만 다시 들으면 아~~~~~~~~~ 이거! 하면서 무릎을 탁 하고 치는 효과음들이 있을 것이다. 이번..

유튜브(Youtube) 무료영상소스 사이트 4곳 소개 [내부링크]

유튜브 특정 분야(카테고리)의 사용자들은 컨텐츠를 제작을 위해 다양한 영상 소스를 필요로 한다. 필요한 영상들을 하나하나 직접 촬영할 수는 없으니 구매하거나 무료 소스를 다운받아서 사용하여야 한다. 수요..

유튜브(YouTube)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7가지 [내부링크]

목차 아무 생각 없이 시작한 나의 유튜브 첫 영상은 날 것 그 자체였다. 그냥 핸드폰으로 찍어서 전체 파일을 올리면 되는 줄 알았다. (20분 넘는 영상을 누가 보겠냐...) 그게 아니었다. 내 시간이 소중한 만큼..

키보드 인식 고장 검사 간단 테스트하기 [내부링크]

목차 키보드는 가끔 슬픕니다. 왜냐하면 주인이 게임하다가 지면 자신의 실력 탓을 하지 않고 키보드 인식 탓을 하거나 키보드에게 화풀이를 할 때가 많기 때문입니다. 동네 북 = 키보드... 이제는 키보드를 불쌍..

컴퓨터 화면 캡쳐 단축키로 스크린샷을 더욱 쉽게 찍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목차 컴퓨터를 이용하다 보면 스크린샷을 찍을 일이 너무나 많습니다. 세상에는 스크린샷을 찍는 백만 가지 정도 방법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쉬운 방법을 고르라면 윈도우 기본 기능인 컴퓨터 화..

유튜브(YouTube) 채널 만들기 따라해보기 [내부링크]

목차 유튜브를 보고 즐기는 건 아주 쉽다. 눈과 귀가 있다면 영상을 보고 듣고 즐기면 되니까 말이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유튜버가 된다는 건 생각보다 어렵다. "보는 것과 만드는 것 사이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유튜브(YouTube) 가볍게 시작하기 [내부링크]

목차 유튜브(YouTube)가 도대체 뭐길래? 요즘 핫해도 너무 핫한 유튜브이다. 오죽하면 초등학생 장래희망 1위가 유튜버이겠는가? 라떼는 군인이나 대통령이었는데... 보람 튜브 사건을 기점으로 전 국민적인 관심..

[python] 파이선 / 파이썬 집합 [내부링크]

목차 파이썬의 집합(set)은 수학 시간에 배웠던 집합을 한 번 떠올려보면 이해가 쉬울 것이다. 집합의 특징 집합(set)은 중복되는 요소가 없고 순서가 없는 컬렉션으로 집합을 생성할 때는 set() 생성자를 사용하..

[python] 파이선 / 파이썬 튜플 [내부링크]

목차 튜플(tuple)은 리스트와 비슷하지만 한번 값을 정하면 내부의 값을 변경할 수 없다. 튜플의 특징 쉼표(',')로 구분되는 여러 값(숫자, 문자열, bool 등)으로 구성된다. #튜플(tuple) 예제 >>> tuple = 1, '2..

[python] 파이선 / 파이썬 리스트 [내부링크]

목차 오늘은 파이썬 리스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 시간에 파이썬 자료형에 대해서는 한번 알아본 바가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파이썬 자료형 [python] 파이선 / 파이썬 자료형 오늘은 파이썬 Python..

[python] 파이썬 / 파이선 함수 [내부링크]

목차 오늘은 파이썬(Python) 함수(function)에 대해 알아보자. 함수(function)는 정의된 작업을 수행하는 코드블럭으로 자주 사용되는 코드들을 함수로 만들어서 사용한다. 파이썬에서는 def 키워드를 이용하여 함..

[python] 파이선 / 파이썬 연산자와 연산 우선순위 [내부링크]

목차 파이썬은 산술연산자, 비교(관계)연산자, 할당연산자, 논리연산자, 비트(Bitwise) 연산자, 멤버(Membership) 연산자, 식별 (Identity)연산자가 있다. 1. 산술 연산자 산술연산자에는 총 7가지 종류의 연산자..

[python] 파이선 / 파이썬 코딩 방법 [내부링크]

목차 오늘은 파이썬 코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코딩을 하려면 우선 코딩 도구(편집기)가 필요하다. 0. 편집기 Python 편집기는 다양하게 존재하는데, 이후에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당장 특별한 IDLE..

[python] 파이선 / 파이썬 자료형 [내부링크]

목차 오늘은 파이썬 Python 자료형에 대해 알아보자. 파이썬은 기본 자료형과 집합형 자료형을 가진다. 아래 내용은 위키백과를 토대로 여러 참고자료를 정리한 내용이다. 기본 자료형 없음(None) - NULL 정수형(..

[python] 파이선 / 파이썬 조건문, 반복문 [내부링크]

목차 원래 계획은 TTS 사용하는데 필요한 부분까지만 파이썬을 익히면서 글을 쓰려고 했는데, 하다 보니 재미있어서 어느새 6편을 적고 있다. 파이썬의 장점 중 하나인 쉽고 접근성이 높은 언어라는 부분은 필자가..

[python] 파이선 / 파이썬 설치 [내부링크]

목차 사용할 언어를 Python으로 선택했으니 설치한다. Python 설치 프로그래밍의 시작은 뭐니 뭐니 해도 설치가 아니겠는가? 일단 깔고 보는 거다. Python의 설치는 간단하다. https://www.python.org/downloads/..

[python]파이선 / 파이썬 특징 [내부링크]

목차 TTS(Text-to-Speech) 서비스를 사용할 일이 생겼다. 폭풍 검색을 시전 하여 Google Cloud TTS라는 서비스를 찾았다. 원하는 기능 구현을 위해 Google Cloud TTS를 지원하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선택하기로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