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10windows11pronhome의 등록된 링크

 windows10windows11pronhom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건입니다.

컴알못도 쉽게 하는 윈도우10 노트북, 컴퓨터 포맷하는 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포맷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포맷을 할 때는 주로 컴퓨터에 잠식된 바이러스로 인해 이를 초기화하고자 진행하죠. 과거에는 혼자서 포맷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요즘에는 누구나 포맷할 수 있을 정도로 포맷하는 방법이 간단 해졌는데요. 그래서 오늘 컴알못도 쉽게 하는 윈도우10 노트북, 컴퓨터 포맷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포맷/초기화 하기 전 주의사항과 준비물 윈도우10 포맷 시 준비물 1. Windows 10버전의 OS2. 암호화 솔루션인 BitLocker 기능 활성화 해제(개인키를 활용해 해당 모드를 반드시 비활성화 해준 후 포맷해야 해요. Key를 까먹었다면 윈도우 초기화로는 노트북 포맷을 할 수 없어요.) 2. 노트북의 경우 전원 케이블 준비(노트북은 전원케이블 연결 후 포..

메인보드 cpu 호환 문제 전원 안 들어옴.. PC 조립 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과거에는 컴퓨터의 종류가 많지도 않고 지금보다 하드웨어적으로 간단해서 컴퓨터 부품 구입부터 조립까지 그렇게 어려운 점을 못 느꼈었는데요. 점점 조립 PC 조립 시 주의사항 신경 써야 할 부분들이 상당히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최근에도 부품들을 적절히 호환성을 따져보고 PC를 조립했는데 전원만 들어오고 화면이 안 나오는 현상 CPU는 돌아가지도 않네요... 컴퓨터를 조립하면서 처음으로 조립 대행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아무리 찾아봐도 대부분 실수하는 부분들을 모두 체크해도 잘못 연결한 것이 없는데ㅠㅠ 고민에 빠집니다. 메인보드에 연결하는 부팅 재부팅 등 파워 선 연결 등 램도 뺏다 껴보고. 그래픽 카드도 바꿔 보고 .. 결론은 뭔가 하드웨어가 고장이 났구나.. 하나씩 다른 컴퓨터에 끼워..

윈도우11과 윈도우10 차이점 Windows11 업그레이드 이유 대표 기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지금부터 윈도우11 무료업그레이드 기간을 과연 좋아해야할지 말아야할지 윈도우11 업그레이드를 계획하신분들에게 참고하실만한 글을 끄적여 봅니다... 윈도우10이 업데이트 계획없이 그대로 쓰이기 시작한지 6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PC시장은 코인채굴과 반도체 수급으로 인해 그래픽카드 가격이 폭등하여 업그레이드 시장은 정체되고 구글과 애플은 모바일 (태블릿,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시장을 넓혀 가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업그레이드 없이 지속될 것 같았던 윈도우10을 예상보다 빨리 윈도우11로 업그레이드를 하였습니다. 윈도우11은 지금까지의 사회적 기술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입니다. 윈도우11의 특징단순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PC보다 모바일 기기가 더 익숙한 사용자를 위한 가독성과 접근성을 ..

윈도우10 문서잠김 현상 해결법이 있을까? [내부링크]

윈도우10 문서(폴더)잠김 현상 해결법이 있을까? 요즘 랜섬웨어 감염이 많이 줄어든 것 같아요.이제 좀 사라졌으면 좋겠네요ㅠㅠ 금전의 손실과 문서 유실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는 없어져야해요!! 쉽게 치료할 수도없고 범죄로 악용하는 이런 악성 바이러스는 하루 빨리 소멸되어야 하겠죠?!!! 금전손실과 문서 유실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는 바로 랜섬웨어 바이러스입니다.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모든 문서 파일을 잠궈버리고 해독으로 거액의 돈을 요구하는 사이버인질극을 벌이는 악성 프로그램 입니다. 이 바이러스에 걸리게 되면 문서 잠김 현상이 일어납니다. 문서가 잠겨 실행할 수 없게 되어버리죠.문서의 아이콘이 변하는 경우도 있으며 영문의 확장자가 붙어 변경이 되어버립니다. 확장자 변경과 문서 잠김 현상 보이신다면 바이러..

컴퓨터 부팅이 안될때? 켜졌다가 꺼졌다 무한 재부팅 증상 해결법은?! [내부링크]

컴퓨터 부팅이 안될때? 켜졌다가 꺼졌다 무한 재부팅 증상 해결법은?! 오늘 살펴볼 내용은 컴퓨터에 전원을 켜면 모니터의 화면은 안나오고 본체의 전원이 꺼졌다가 켜졌다가 계속 무한 반복, 무한 재부팅 되는 증상과 해결방법 입니다. 보통 컴퓨터가 안켜질때 흔히 나타나는 증상중 하나 입니다. 컴퓨터의 전원 버튼을 눌렀을때 아예 반응이 없는 경우는 전원 콘센트 부터 뽑혀져 있는건 아닌지 체크하고 파워서플라이(Power Supply)가 문제일 확률이 높지만, 이같은 경우는 본체를 열어서 몇가지 간단한 사항을 체크해주면 어디가 문제인지 알수 있고, 또 생각보다 간단하게 해결 될수도 있습니다. 우선 글의 순서대로 체크 해보시길 바랍니다. 1.램(RAM) 접촉불량 컴퓨터 부팅이 안되는 문제 중 가장 많이 발생하..

삼성노트북 윈도우 설치시 usb 인식 오류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가끔 문제가 발생하는 질문에 해결법을 드리기 위해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삼성노트북 윈도우 설치시 usb 인식 오류에 관한 사항이며 (바이오스 진입, boot 설정 및 윈도우 설치)를 다 할 줄 알지만 usb 인식을 못해 설치를 못하는 경우에 대해 내가 해결한 방법을 간단하게 써본 글입니다... 프리도스 갤럭시북에 윈도우10을 설치할 일이 생겼습니다... 윈도우 설치를 수도없이 해봤기에 가벼운 마음으로 컴시티즌 에서 구매한 FPP 제품으로 윈도우10 설치 usb를 챙기고 새 노트북에 끼우고 전원을 켜고 F2번을 연타하였지만 왠걸... usb 인식이 안되는것 입니다.. 윈도우가 설치되어있는 상태입니당. usb 인식이 왜 안되나 싶어 구글링을 해보니 여러 관련 글을 찾을 수 있었는데..

윈도우10 제품키 오류 0xc004c003 해결법은? [내부링크]

윈도우10 제품키 오류 0xc004c003 해결법은? 간혹 윈도우10 제품키

컴퓨터 마우스 안될때 해결방법은? [내부링크]

컴퓨터 마우스 안될때 해결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화상회의, 비대면 수업 등의 용도로 노트북 사용자들이 엄청 늘고 있습니다! 고가의 제품인 만큼 소중히 다뤄야하는 것은 기본이고, 기능을 100% 활용하기 위해 꿀팁들은 익혀두면 안좋을게 없죠? 그런데 가끔 제품 이상이 아닌 다른 곳에 문제가 생겨 골치 아픈 상황이 발생할때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컴퓨터 마우스 안될때 가장 짜증나는 순간이 아닌가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갑작스럽게 컴퓨터 마우스 안될때 기본적으로 체크 해야할 몇 가지 조치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안되는 이유는 아주 많지만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만으로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포스팅을 스크랩 해뒀다가 나중에 쓰면 더 좋겠네요. 먼저 USB 수신기를 꽂아 사용하는 ..

윈도우 10/11 제품키 입력 오류 0xc004c060 [내부링크]

간혹 OEM 또는 RETAIL 제품키를 사용하기 위해 입력시 위와같은 0XC004C060 오류가 나타납니다. 지난번 0XC004C008 오류와는 또다른 형태 이지만 이 또한 해결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정상적인 경로를 통해 구매한 제품이라면 0xc004c060 에러가 나타나진 않지만 보통 제품키만 별도로 판매하는 불법판매자들에게 구매하셨다면 이런 현상이 나타나실 수 있습니다. 이는 제품키가 ms 서버에서 차단된 것임으로, 해당 판매자에게 환불을 요구하시면 되는데요. 또한 국내 ms공식홈페이지에서 구매하셨다면 전화인증으로 간단하게 해결 가능합니다. (희박한 확률로 나타날 수 있음) 해외 제품키만 판매하는것은 명백한 위법행위 이며 몇천원짜리 제품키를 돌려파는 형식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차단당했다는 오류 문구가..

윈도우10 정품인증 0xc004c008 증상 해결방법 [내부링크]

# 0xc004c008 증상 해결방법 윈도우10 정품인증을 위해 제품키를 넣고 인증을 진행하다 보면 이런 004c008같은 문제가 종종 발생합니다. 해당 문제는 제품키가 서버에 중복 인증되어 나타나는 현상에서 나오는 오류코드일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즉, 설치 이후 제품키를 다시 사용하려고 입력하는과정 보통 retail 제품을 구매하셨던 분들이 겪는 문제중 하나입니다. 이런 문제는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으며 해결전 다음과 같은 상황인지 확인 하셔야 합니다. 1. 인터넷이 미 연결된 환경 2. 제품키가 oem또는 mak 제품키 인지 확인! 3. 국내 제품인지 병행수입 상품인지 확인! 해결과정! 위와 같이 국내제품을 구매하셨다면 위의 해결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되며, 병행수입상품을 구매하셨다면 판매자에게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