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tersnow의 등록된 링크

 wintersnow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9건입니다.

설이 강아지 건강검진 결과 [내부링크]

설이가 강아지 건강검진을 받고 왔어요! 대구에 한 반려동물 메디컬 센터에서 받았고 가격은 약 35 만원 정도 들었어요. 잘생겻죠? 포토존 까지 구비 되어있는 병원이었습니다. 사람들도 나이가 들면 건강검진을 받듯이 강아지도 똑같이 7~8세 쯔음 부터 건강검진을 통한 상태 확인이 중요합니다. 강아지나 고양이는 저희가 알 수 있게 말로 표현을 하지 못하고, 질병의 초기에는 보호자가 알아 보기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건강검진으로 초기에 관리 해준다면 강아지 고양이가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지 않을까요? 강아지의 1년은 약 4~5년 정도 됩니다. 약 8년 후면 48세 이상이 되어 사람들과 같이 건강검진이 필요한 나이가 됩니다. 아래 건강검진 결과 몇가지 보여드릴게요. 우리 설이의 X-LAY 사진인데요. 강아지 건강검..

강아지 식분증, 똥 먹는 강아지 [내부링크]

오늘은 강아지들이 똥을 먹는 행위 식분증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해결하는지 알아볼 거예요. 식분증이란 강아지들이 대변을 먹는 행위를 말해요. 1. 부실한 음식 섭취 강아지들은 스스로 영양소가 부족하다고 느끼면 똥을 먹을 수 있어요. 부족함은 반려견이 영양소 보충을 위해 먹을 것을 찾게 되고 대변은 하나의 목표가 된다고 해요. 식분증이 있는 아이들은 자율급식이 좋아요. 2. 기생충 감염 기생충에 감염이 되면 늘 영양소가 부족할 수밖에 없어요. 촌충이 대표적인 기생충이며 강아지가 좋은 사료를 잘 먹는데도 항상 허기진 듯하고 살이 찌찌 않는다면 기생충 감염을 의심해 보아야 해요.. 구충제를 정기적으로 투약함으로써 해결된다고 합니다.. 3. 학습효과 어미 강아지로부터 식분증을 배울 수도 있다. 어미 강아지는 새..

직접 써본 강아지 계단 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강아지 계단 추천을 하나 해드리려고 합니다! 강아지와 함께 사는 보호자에게는 슬개골 탈구는 항상 신경 쓰이는 부분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저희는 슬개골 탈구가 많다는 포메라니안 아이들과 함께하고 있어 항상 신경 쓸수 밖에 없는 부분인데요. 쇼파나 침대 등 높은곳에 올라 갔가 폴짝 뛰어내리는 행동이 굉장히 강아지의 슬개골에 안좋은 영향을 끼친답니다. 그래서 저희 집에는 강아지 계단이 필수로 필요했어요. 그래서 저희는 쿠팡에서 더플래 디딤 논 슬립 강아지 계단을 구매해서 사용해봤습니다! 저희는 침대에 사용할 것이라 높이가 약 50cm 는 되어야 해서 찾다찾다 더플래 사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아래 구매 링크 올려 드릴게요. 더플래 디딤 논슬립 강아지 계단 COUPANG www.coupa..

강아지의 건강 "신장,노폐물" [내부링크]

신체에서 대단히 중요한 역활을 하는 장기인 신장은 그 2/3이 망가져야지만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증상이 늦게 나타는 편이라 증상을 보이면 이미 신장이 재 기능을 못하고 있다는 이야기다. 신장의 75% 이상이 손상되면 신부전으로 발전하고 90% 이상이 손상되면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지 못하는 요독증으로 사망하게 된다고 합니다. 강아지 사망원인 3위, 고양이 사망원인 2위라고 합니다.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면 쌓인 독소로부터 생기는 질병을 예방할 수 있어요. 신장질환은 특별 식이요법으로 치유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 신장질환 > : 신부전증, 신장염증, 신우신염 등 (*신장질환은 고혈압과 동시에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요.) 신장질환 환자에게는 신장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단백질..

강이지를 키울때 꼭 알아둬야 하는 사실 "동물 보호법" [내부링크]

오늘은 강아지를 키우면서 필히 알아둬야할 사실 동물 보호법이 오늘의 주제입니다! 반려견은 동물 보호법(법률 제 16977호)의 적용을 받는 동물 인데요. 동물 보호법에서 칭하는 동물은 고통을 느끼며 신경체계가 발달한 척추동물을 뜻한다고 합니다. 동물 보호법이란 동물의 생명, 안전을 보호하고 복지 증진을 위해 만들어진 법안이라고 해요.아 참 추가로 책임감 있는 사육문화를 조성하기 위함도 포함되있어요. 그 중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들이 꼭 알아야 할 점은 3가지 있습니다. 1. 동물 등록 강화 지금 까지는 강아지를 대리고 올때 동물 등록 없이 분양 받을 수 있었고동물 등록은 지자체, 동물 병원 등에서 진행 했는데요. 그러다 보니 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많았죠. 그러나 이번 개정 시행이 되며 필수로 변경이 되었습..

강아지 뼈간식의 효능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 강아지들이 엄청 좋아하는 뼈간식들의 효능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우리 강아지들도 칼슘이 부족하면 골다공증 및 뼈 건강에 문제가 생겨요. 그러므로 강아지들에게 건강에도 좋고 맛도좋은 뼈간식으로 미리 관리를 해주도록 해요. 관절염과 골 질환은 고양이 보다는 강아지에게 더 흔하게 나타남으로 강아지와 함께 사는 견주 분들은 더욱 신경 쓰셔야 겠죠! 아침애 강아지 수제간식 3개세트 특가전 COUPANG www.coupang.com 오늘 여러 부위의 뼈 간식들의 칼슘, 철분을 포함한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고 선택하여 급여 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종류 * 송아지 목뼈 :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각종 비타민과 철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뼈를 튼튼하게 하고 치석 제거, 원기회복, 설사 증상 완화에..

강아지 수제간식 만들기! "단호박, 고구마" [내부링크]

엄청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강아지 수제간식 만들기! "단호박, 고구마" 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식품 건조기가 필요한대 보통 식품 건조기라 하면 많이 비쌀 것 같고 해서 알아보지도 않으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윈드피아 사각 6단 식품건조기 WD-1210 COUPANG www.coupang.com 위 제품같은 경우 3만원 정도의 가격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니! 일단 한번 해보시면 강아지 간식값도 아끼고 또 건강한 수제간식 급여가 가능하니일석 이조! 자 이제 간단하게 준비물 부터 알려드릴게요~ 재료 1. 식품건조기 2. 고구마, 단호박 끝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단호박으로 보여 드릴게요. 레시피 일단 단호박을 4등분 해주시고 씨를 파내 주신 후에 잘게 잘라 식품건조기에 넓게 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약..

강아지 수제간식 만들기! "무염 리코타 치즈" [내부링크]

간단하게 만들수있는 강아지 수제간식 만들기! "리코타 치즈" 편입니다. 안녕하세요! 저희 집 강아지,고양이들은 사람들이 먹는 우유의 유당을 못 먹는 건 다들 아시고 있으시죠? 댕냥이용 우유가 따로 판매 되고있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죠. 탐사 펫밀크 관절케어 130ml COUPANG www.coupang.com 댕냥이들이 먹을 수 있는 치즈는 한정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리코타 치즈가 가장 좋다고 할 수 있어요! 그럼 이제부터 집사님들 주인님들 손으로 직접 만드는 리코타 치즈 만드는 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재료 1. 반려동물용 우유 2. 식초 또는 레몬즙 3. 치즈를 짜줄 깨끗한 면포 간단하죠? 이제 시작할게요! 레시피 1.준비한 우유를 냄비에 넣고 약불로 약 10분 정도 아래가 타지 않도록 저어 주며 끓여..

반려동물의 눈 그리고 좋은 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아지 4마리, 고양이 1마리와 함께 사는 "멍사냥일"에 "겨울설이" 입니다. 반려동물에게나 사람에게나 눈은 참 중요한 기관 인대요. 사람 못지않게 반려동물들에게도 신경을 써 주어야 한다는 점 잊지 않고 신경 써 주면 좋을 것 같아요. 눈은 다른 간, 위장 등 과는 다르게 저희가 확인할 수 있어요. 그래서 조금만 신경 써 주신다면 금방 이상한 점을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 눈 > 상처를 입거나, 유전질환, 특정 상태 등으로 인해 시력이 약해지고 나이가 들면서 눈동자에 이물질이 나타나며 시력이 약해지고 백내장, 녹내장이 와요. 특별한 이유 없이 부딪히거나 보호자를 찾지 못하거나 밝은 곳이나 어두운 곳에서 앞이 잘 보이지 않아 외출을 꺼려해요. 반려동물의 눈에 발생할 수 있는 주요 질병으로는..

노령견과 함께 할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아지 4마리, 고양이 1마리와 함께 사는 "멍사냥일"에 "겨울설이" 입니다. 아이들을 키우면서 가장 신경이 쓰일 시기가 생후 1년 때와 노령견에 접어들 때라고 생각합니다. 반려인에게 예민한 단어지만 아이들을 위해 노령견에 대해 알아보려해요. 중, 소형견 기준 평균 8년, 대형견은 5년부터 노령견이라 부른다고 해요. 아래 간단한 표 첨부드릴게요. < 반려동물의 나이 계산> 사람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개 16 24 29 34 39 44 49 54 59 64 69 74 79 84 89 94 99 고양이 15 24 28 32 36 40 44 48 52 56 60 64 68 72 76 80 84 -중,소형견(9kg이하)기준- 노령견이 되면 관절염..

반려동물이 먹으면 안 되는 음식 < 2편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아지 4마리, 고양이 1마리와 함께 사는 "멍사냥일"에 "겨울설이" 입니다. 반려동물이 먹으면 안 되는 음식 1편에 이어서 2편을 준비했어요. 2편도 간단하게 읽어보면서 아이들이 실수라도 먹지않도록해요! 1. 설탕 비타민 B1, 결핍증이나 칼슘 부족 증상을 일으킬 수 있어요. 과잉섭취는 비만의 원인이 되니 먹이지 말아야 해요. 2. 날달걀 흰자 꼭 급여하지 말아야 하는 경우는 아니지만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가 많으니 꼭 알러지 반응을 확인한 후 급여하시면 돼요. 날달걀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사람에게도 살모넬라나 세균 감염의 위험이 있고 아비딘이라는 효소가 피부염, 성장 불량을 일으킬 수 있으니 노른자를 급여할 때에도 꼭 익여서 먹이는 것이 좋아요. * 소형견이나 중형견에게는 한 알이면 많은 양..

반려동물이 설사할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아지 4마리, 고양이 1마리와 함께 사는 "멍사냥일"에 "겨울설이" 입니다. 반려동물은 변과 구토로 자신의 몸 상태를 가장 쉽게 나타내요. 하루에 두 번 변은 보는지 변상태가 묽은 지, 혈액이 섞여 나오진 않았는지 확인해주어야 하죠. 장마철에는 온도와 습도가 높아 미생물이 번식하기 최적의 환경이고, 특히 설사가 잦으니 음식(사료) 관리에 신경 써주어야 해요. 설사를 할 경우 바뀐 음식이 있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으며 탈수가 올 수 있으니 수분 섭취를 잘해 주어야 하며 심한 경우 수액주사로 탈수, 소화기 증상을 교정해주는 것이 좋아요. 설사의 원인으로는 감염으로 인한 장염인 경우,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섭취한 경우, 너무 차거나 뜨거운 음식을 먹은 경우, 기생충이 있는 경우, 사료를 바꿨을 경..

반려동물의 변비에 대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아지 4마리, 고양이 1마리와 함께 사는 "멍사냥일"에 "겨울설이" 입니다. 오늘은 반려동물의 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해요. 반려견보다 반려묘에게 변비 문제가 더 자주 나타나는 거 알고 있으셨나요? 반려묘는 육식동물이라 고기를 주로 먹다 보니 상대적으로 식이섬유가 부족할 뿐만 아니라 물을 잘 섭취하지 않기 때문에 더 쉽게 나타난다고 해요. 반려동물은 최대 48시간 대변을 참을 수 있는데 3~4일 대변을 보지 못하는 건 사람으로 치면 7일 이상 대변을 보지 못하는 것과 같으니 3일이 지나도록 변을 보지 못한다면 변비를 의심해 보아야 해요. 또 변비에 걸린 듯 화장실에 가서 망설인다면 신장의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니 신장에 좋은 음식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되어요. 변비의 증상에는 자세는 취하지..

멍사냥일의 우리 마스코트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아지 4마리, 고양이 1마리와 함께 사는 "멍사냥일"에 "겨울설이" 입니다. 왼쪽 위에서부터 겨울이 탱이와 왼쪽 아래 메리, 콩이, 설이 입니다. 든든하고 잘생긴 멍사냥일의 첫째 설이 입니다. 항상 기분 좋은 애교쟁이 겨울이에요. 멍사냥일의 유일한 고양이! 메리라고 해요. 멍사냥일에서 가장 크지만 작은 줄 아는 깨 발랄 탱이예요. 멍사냥일의 막내 엄마껌딱지 콩이랍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아이들의 얼굴만 소개해봤어요. 다음번에 자세하게 멍사냥일의 마스코트들을 소개하려 해요. 앞으로 예쁘게 봐주시고 아이들이 커가는 모습 함께해요! "겨울설이"였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작은 물음도 최선을 다해 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려동물의 입양은 신중하게 생각해주세요.

직접 먹여본 반려견 사료 추천_건강백서 포메라니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아지 4마리, 고양이 1마리와 함께 사는 "멍사냥일"에 "겨울설이" 입니다. 강아지를 처음 분양받아 데려올 때 좋은 것만 찾아 먹이고 싶으실 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뭐가 영양가가 많은지 살은 안 찌는지 알레르기 반응은 없을지 많이 고민하시죠? 사실 아이들 모두 각각의 체질과 알레르기가 다르기에 먹여보지 않고서는 잘 알 수가 없어요. 성분을 찾아보아도 사실 쉽지 않으니까요. 오늘은 "멍사냥일" 저희 아이들이 먹는 사료를 소개해보려 해요. 겨울설이의 첫째 설이를 처음 데려올 때 로얄XX을 추천받아 먹였었어요. 물론 어린아이이고 맛있게 먹어주었죠. 그런데 집에 데려오자마자 설사를 하는 등 변상태가 좋지 않았어요. 그 때문에 아직 초짜 부모였던 겨울설이는 병원비로 엄청 썼었죠.. 로얄XX이 모든..

반려동물 건강식! "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아지 4마리, 고양이 1마리와 함께 사는 "멍사냥일"에 "겨울설이" 입니다. 반려동물은 설탕을 먹지 못하니 설탕을 대신할 수 있는 꿀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꿀은 천연 상태의 당분으로 건강에 이로운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건강 식품입니다. 하지만 꿀에는 미량의 병원성 세균이 있어서 면역력이 완성되지 않은 6개월 이하의 어린 강아지에게는 급여하지 말아야 하고 꿀에 함유된 보툴리누스균에 의해 소화계 또는 신경계에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으니 면역 체계가 충분히 완성되는 18개월이 지난 강아지부터 꿀을 먹이는 것이 좋아요. 아이들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다르니 소량 급여 후 꼭 반응을 살핀 후에 급여해주세요. 꿀은 설탕으로 만든 사양 꿀이 아니라 정제되지..

반려동물의 이빨과 양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아지 4마리, 고양이 1마리와 함께 사는 "멍사냥일"에 "겨울설이" 입니다. 반려동물 입양을 생각할 때나 준비 중일 때,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한번쯤은 다들 치아에 대해서 고민해보셨을 거라 생각해요. 강아지 4마리, 고양이와 함께 살고 있는 저도 양치 할때마다 전쟁이에요.. 그래도 맛있는 치약이 있으니 간식먹듯 기분은 좋아 보이더라고요. 멍사냥일의 보호자님들은 전쟁 말고 아이들과 서로 편한 치아관리를 위해 오늘은 반려동물의 치아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반려동물의 경우 사람보다 치석이 7배나 더 빨리 쌓인다고 해요. 반려동물들은 생후 약 2~3개월부터 유치가 나기 시작하는데 이때 양치에 대한 거부감을 줄여 영구치를 관리할 때 보호자님도 아이들과의 양치 스트레스를 줄이도록 해요. 처음 ..

반려동물의 치아 교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아지 4마리, 고양이 1마리와 함께 사는 "멍사냥일"에 "겨울설이" 입니다. 오늘은 강아지의 치아 교합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강아지의 치아는 총 42개, 고양이의 치아는 총 30개 입니다. 강아지는 28개의 유치를 갖고 있는데 생후 4개월부터 이갈이를 시작하고 앞니부터 어금니가 다 빠진 후에 송곳니가 마지막으로 빠져요. 유치는 정상적으로 빠지지 않으면 딱딱한 껌, 천연 뼈 간식, 병원 방문 등으로 빠지도록 도와주어야 해요. 유치가 빠지지 않고 남을 경우에는 부정 교합이 될 수 있어요. 강아지의 치아 교합에는 시저스 바이트 (Scissors bite), 정상교합 또는 협상 교합이라고 합니다. 입을 다물었을 때 상 하 치아가 약간 접촉하고 가위와 같이 맞닿는 교합입니다. 견종에 따라 다르..

반려동물에게 치명적인 꽃과 나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아지 4마리, 고양이 1마리와 함께 사는 "멍사냥일"에 "겨울설이" 입니다. 요즘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봄이 오고있음을 느끼고 있죠. 집앞에도 벚꽃이나 봄을 알리는 꽃들이 많이 피고있어요. 날씨가 풀린만큼 집에있던 반려동물들도 산책을 나온 모습을 자주 찾아볼수 있었어요. 오늘은 아이들이 조심해야하면서 주변에서 흔하게 볼수있는 꽃, 나무들을 알아보아요. 첫번째! 클로버 클로버는 흔하게 볼수있지만 아이들에게 위험하다고 생각하지 못하는 풀중에 하나죠. 클로버는 아이들이 섭취 시 피부광 민감성 반응, 피부질환, 위장장애, 중추신경계 기능 저하, 간 손상을 입힙니다. 두번째! 알로에 알로에가 피부미용에 많이 알려지면서 가정에서 키우거나 팩을 하기도 하죠. 사람한테는 좋으나 아이들에게는 구토, 우울함,..

반려동물의 콜레스테롤이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아지 4마리, 고양이 1마리와 함께 사는 "멍사냥일"에 "겨울설이"입니다. 오늘은 콜레스테롤이 반려동물에게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도록해요! 콜레스테롤은 세포를 둘러싸는 세포막의 구성성분으로 소화액인 담즙을 만드는데 사용되며, 각종 스테로이드 호르몬과 뼈를 튼튼하게 하는 비타민 D를 만드는 재료가 되는 꼭 필요한 물질이에요. 전체 콜레스테롤의 30%는 음식 섭취를 통해 주로 흡수되고 나머지 70%는 간에서 형성돼요. 혈액 속 지질 성분에 콜레스테롤이 필요 이상으로 많아지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져 혈관 벽이 딱딱해지고 약해져서 혈관 내벽에 상처를 입히고 심하면 동맥경화와 고혈압이 생기거나 고지혈증, 심부전, 신부전, 당뇨, 비만 등을 일으킬 수 있어요. 콜레스테롤을 올리는 원인에는 기름진..

반려동물의 간, 간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아지 4마리, 고양이 1마리와 함께 사는 "멍사냥일"에 "겨울설이" 입니다. 오늘은 반려동물의 간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사람에게도 참 중요한 간! 우리 반려견들에게도 참 중요한 기관인데요. 반려동물의 간은 아주 심각하지 않은 이상 티가 크게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래의 포스팅 잘 참고하셔서 나빠지지 않도록 관리를 미리 하는게 중요하겠죠?! 반려동물은 먹을 것 못 먹을 것을 가리지 않고 입에 넣기 때문에 섭취한 물질에 들어있는 독성물질을 해독하는 등 쉽게 피로하고 손상을 입거나 파괴되기도 해요. 특히 피부병이나 심장병으로 인해 전문 치료약을 장기간 복용해야 하는 반려동물은 간에 많은 부담을 주게 되고 반려동물의 간세포는 80% 가까이 파괴될 때 까지도 뚜렷한 이상 증상이 나타나지 ..

반려동물의 비만과 해결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아지 4마리, 고양이 1마리와 함께 사는 "멍사냥일"에 "겨울설이" 입니다.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으면서 가장 걱정을 많이 하게 되는 경우는 비만이죠?! 간식을 안 줄 수도 없고 자주 주자니 체중이 걱정되고.. 슬개골이 약한 소형견을 키우고 있는 보호자라면 더욱 신경 쓰이실 거라고 생각해요. 미국 통계로 보면 반려견은 54%, 반려묘는 59%는 과체중을 앓고 있으며, 보호자의 28%는 자신의 반려견은 정상체중이라고 생각한다고 해요. 그러나 40% 정도는 병원을 찾아가야 할 정도로 심각한 비만인 경우가 많아요. 반려동물의 비만을 잘 인식하지 못하고 방치해둬서 더 심한 비만으로 이어져 질병을 만들기도 해요. 비만이 되는 이유는 몸에 필요로 하는 칼로리보다 많은 양을 섭취하기 때문입니다. 사람과 ..

반려동물의 임신과 출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아지 4마리, 고양이 1마리와 함께 사는 "멍사냥일"에 "겨울설이" 입니다. 저희 아이도 원래는 두 마리였지만 저도 모르는 사이에 새끼를 가져 네 마리로 늘어났어요. 두 번의 임신이 있었지만 저의 부주의로 첫 번째 임신의 새끼는 하늘로 보내고 말았어요.. 두 번째 임신엔 겨울이가 스스로 두 마리나 예쁘게 출산에 성공해 지금의 콩이와 탱이랍니다. 분양 보내려 생각했었지만 너무 예쁜 나머지 보내지 못해 멍사냥일이 되었어요.ㅎㅎ 신기한 점 하나 알려드리려 해요. 같은 강아지를 한 번은 예쁘게 단장시키고 또 한 번은 두 달간 방치시켜서 수컷이 어느 쪽을 선택하는지 실험을 해보니, 모든 수컷이 예쁘게 단장한 암컷을 선택하고 반대로 암컷도 경험이 많고 능력이 뛰어난 수컷을 선택한다고 나타났어요. 또한..

반려동물이 먹으면 안 되는 음식 < 1편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아지 4마리, 고양이 1마리와 함께 사는 "멍사냥일"에 "겨울설이" 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산지 6년이 된 저도 아직 검색을 하면서 사람 음식을 먹일 정도로 먹을 수 있는 음식과 없는 음식을 알기가 쉽지 않죠! 먹일 수 있는 음식은 한 번씩 먹여보면 기억에 남지만 못 먹는 음식은 긴가민가 싶은 경우가 많이 생겨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고 아이들이 절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1. 포도 & 건포도 포도는 반려견에게 해로운 독성이 들어있어 신부전을 일으킬 수 있어요. 또 중독 증상을 일으키거나 구토, 설사, 혼수상태가 올 수가 있어 먹이면 안 돼요. 2. 양파 ( 대파, 부추 등 ) 적혈구 손상 증세를 보일 수도 있으며 적혈구 손상을 초래하면 산소 운반 능력을 떨어뜨릴..

강아지 스트레스와 해소법 [내부링크]

오늘은 반려견에 스트레스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반려동물도 사람처럼 스트레스를 받는대요. 스트레스는 가중되면 삶의 질은 저하되고 문제가 될 만한 행동이 잦아진다고 해요. 맛있는 음식, 산책, 놀이 등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해주어 질병으로 이어지는 것을 막아주는 게 좋겠죠?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잘 먹지않고 놀지도 않고 보호자가 와도 반기지 않는다고 해요. 몸에 별다른 이상이 없는데 이런 행동을 보인다면 우울증 초기증상일 가능성이 높아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제대로 해소하지 못하면 우울증에 걸린다고 합니다. 1. 헛 짓음이 잦아진다. (하울링이 잦아진다.) 평소에 잘 짖지 않던 반려동물이 짖는 것이 늘어나거나 말썽을 부르는 일이 많아졌다면 에너지를 주체하지 못해서 주변에 있는 물건들로 에너지를 ..

반려견 식욕 부진 원인과 해결방안 [내부링크]

오늘은 조금 이른 시간에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오늘은 글 쓰기 전 카테고리를 질병에 넣을지, 심리에 넣을지 고민을 잠시 하게 됬네요. 잡설은 여기까지 하고 반려견 식욕부진 원인과 해결방안에 대해 한번 알아볼게요. < 식욕 부진 > 갑자기 먹지 않게 될 때에는 다른 증상이 없는지를 각별히 살펴 주셔야 해요. 설사를 하거나 토하는 경우에는 질병이 있거나 환경이 변해 큰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에도 식욕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사람이 먹는 음식을 자주 먹어 간이 안 된 반려견의 음식이 맛이 없을 경우가 있고 음식을 너무 풍족하게 주어 음식에 대한 소중함을 잃었을 때도 식욕 부진이 일어나요. 적당한 공복감이 참 중요한 것 같아요. 또한 계절 변화에 따라 추워지면 칼로리 소모가 많아지고, 그에 따라 많이 먹..

강아지 감기의 증상, 관리법, 좋은 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려견 질병 관련 벌써 6번째 포스팅이 되겠네요! 오늘은 강아지들의 감기에 대해서 다루어 보려고 해요. 목욕을 하고 털을 잘 말려주지 않거나 실내의 기온차, 기압차가 많이 나면 감기에 걸리기가 쉬워요. 겨울뿐만 아니라 여름에도 감기에 걸릴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해요. 반려동물도 기온차가 10도가 넘는 변덕 심한 환절기에는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감기의 증상으로는 체온상승, 콧물, 기침, 기력 및 식욕의 저하가 있어요. 1. 몸이 평소보다 뜨겁고 덥지 않은데도 헥헥거린다. 열이 난다는 것은 기관지에 염증이 생기기 시작한다는 신호예요. 2. 코에 콧물이 흐르거나 코가 마른다. 평소 반려동물의 코가 촉촉한 상태인데 감기에 걸린다면 콧물이 날 뿐만 아니라 코가 말라요. 3. 목에 무언가가 걸린..

반려견 아토피 증상과 관리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토피에 대하여 포스팅을 해 보려고 해요. 아토피는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물질을 들이마셔 나타나는 병이라고 합니다. 반려동물의 알레르기도 사람의 아토피와 증상이 같다. 요즘은 미세먼지, 꽃가루, 진드기, 벼룩 또는 음식 등으로 알레르기의 원인이 되며 70% 이상이 생후 6개월~3살 사이에 나타난다고 해요. 특히 암컷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질병이며 가려움 때문에 자주 긁거나 핥아서 상처로 이어지고 피부가 짓물러 축축한 상태에서 다시 건조해지면서 상처가 되어 딱지가 생기기도 해요. 이 증상이 악화되면 발생부위에 털이 빠져 탈모가 생긴다고 합니다. 극심한 가려움으로 긁다가 세균 감염의 위험이 높으며 긁는 증상으로 시작해 피부가 붉게 되는 피부발작, 고름이 차는 농포, 비듬이 발생하는 전형적인 ..

강아지 면역력 향상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오늘은 강아지 면역력에 관련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면역력은 1~2세까지 형성된다고 합니다. 운동부족과 영양부족은 면역력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으니 평소에 신경 써 주어야해요. 치아를 관리하지 않는다면 음식을 씹을 때 박테리아와 염증이 잇몸을 통해 혈류로 들어가게 되면 반려동물의 면역력을 저하 시킬수 있으니 치아 관리도 신경 써 주어야해요. 장난감, 식기, 깨끗한 물이 가장 기본이란걸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면역력을 향상 시키는 방법으로는 1. 고품질의 균형 잡힌 식사 제공하기 2. 정기적인 산책과 운동, 놀이를 통해 스트레스와 비만을 줄이고 면역력을 향상시켜요. 3. 보호자와 애정을 주고받을 때 옥시토신이 방출되면서 면역계를 향상시켜요. 놀아만 줘도 아이들에 면역력 향상을 시킬 수 있으니 ..

강아지 관절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아지 4마리, 고양이 1마리와 함께 사는 "멍사냥일"에 "겨울설이" 입니다. 오늘은 강아지 관절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소형견들은 기본적으로 관절이 약하고 특히나 슬개골 탈구가 잘 나타나죠.. 약한 대도 가만히 있어주질 않으니 더 조마조마하고 맘이 쓰이죠 ㅠㅠ 세상 똥꼬발랄한 아이들을 위해 관절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아요! 1. 도가니탕 ( 곰탕 ) 뼈가 부러지거나 회복시켜줄 때 약한 뼈를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급여할 때 절대로 간을 해서는 안되고 사람이 먹는 것처럼 파, 마늘을 넣는 것은 강아지에게 오히려 치명적 일 수 있어요. 콜레스테롤이 있기 때문에 절대로! 적당량 급여하는게 좋아요. 식사를 대체할때는 다르지만 간식으로 급여 시 사료량에 10%를 넘어서는 안된다고 합니..

행동으로 보는 강아지의 심리상태 _3 [내부링크]

오늘은 마지막으로 행동으로 보는 강아지의 심리상태 마지막 편이에요! 저번 처럼 아래 이전 1,2 번 포스팅 링크 넣어두겠습니다. 안 보신 분들은 한번 봐주세요~ [반려견/심리] - 행동으로 보는 강아지의 심리상태 _1 행동으로 보는 강아지의 심리상태 _1 강아지들과 대화가 통하지 않아 여간 불편한 게 아니죠.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들의 행동으로 알아보는 심리상태 그러니까 강아지들의 언어를 알아볼거에요. 아래는 보편적인 심리상태를 나타 wintersnow.tistory.com [반려견/심리] - 행동으로 보는 강아지의 심리상태 _2 행동으로 보는 강아지의 심리상태 _2 어제에 이어 행동으로 보는 강아지의 심리 2번째 시작해 볼까 해요. 1편을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 첨부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다녀오시..

행동으로 보는 강아지의 심리상태 _2 [내부링크]

어제에 이어 행동으로 보는 강아지의 심리 2번째 시작해 볼까 해요. 1편을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 첨부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려견/심리] - 행동으로 보는 강아지의 심리상태 _1 행동으로 보는 강아지의 심리상태 _1 강아지들과 대화가 통하지 않아 여간 불편한 게 아니죠.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들의 행동으로 알아보는 심리상태 그러니까 강아지들의 언어를 알아볼거에요. 아래는 보편적인 심리상태를 나타 wintersnow.tistory.com 그럼 이제 2편 시작해 볼게요! 1. 산책 도중에 갑자기 강하게 리드 줄을 잡아당긴다.. 용변이 보고 싶어 자신이 자주 볼일을 보던 장소나 자기가 가고 싶은 쪽으로 가겠다는 고집에서 나오는 행동이거나 집 밖에 익숙하지 않아 공포심을 느..

행동으로 보는 강아지의 심리상태 _1 [내부링크]

강아지들과 대화가 통하지 않아 여간 불편한 게 아니죠.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들의 행동으로 알아보는 심리상태 그러니까 강아지들의 언어를 알아볼거에요. 아래는 보편적인 심리상태를 나타내는 것이니 꼭 그렇다고 보시는 것보다는 참고 정도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1. 흙만 보면 구덩이를 판다. 머리를 숨기거나 좋아하는 장난감을 숨긴다거나 더울 때 몸을 식히려고 하는 행동이에요. 2. 자신의 꼬리를 물려고 빙글빙글 돈다. 빙글빙글 돈다거나 제자리를 맴돌 때는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나타나는 행동이에요. 3. 사람이 음식을 먹으면 크게 짖는다. 식욕억제를 못해 먹을 것을 달라고 하는 행동이에요. 시키지도 않았는데 손을 준다거나 앉거나 무릎 위에 올라타기도 해요. 4. 산책하다 말고 멈춰서 계속 냄새만 맡아댄다. 냄..

고양이 꼬리로 알아보는 "꼬리언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아지 4마리, 고양이 1마리와 함께 사는 "멍사냥일"에 "겨울설이" 입니다. 오늘은 우리 메리와 관련된 고양이 꼬리 모양에 따른 심리상태 이른바 꼬리 언어를 알아볼게요! 1. 꼬리를 수직으로 곧게 세운다. 형광펜으로 색칠해둔 부분이 포인트예요. 저 부분이 굽어짐 없이 곧게 하늘을 향한 건 매우 반갑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몸을 비벼대며 해드 버팅을 하면 더 확실한 인사법이겠죠! 2. 꼬리를 수직으로 세우나 끝부분이 굽어 저 있다. 형광펜으로 색칠한 부분이 가장 포인트예요. 1번과 같이 수직으로 들어 올린 꼬리이지만 끝부분이 살짝 굽어있다면 친근하지만 믿을 수는 없는 그런 관계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익숙하여 친하지만 신뢰는 그것과 조금 별개의 문제인가 봅니다. 3. 꼬리를 땅과 수평이 되도록 ..

강아지 털 상태로 알아보는 건강신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5번째 포스팅을 하네요. 오늘은 강아지들의 털 상태로 알아보는 건강신호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1. 털에 각질이 묻어있다. 위 사진 처럼털에 각질이 묻어나는 경우에는 영양소가 부족하거나 한쪽으로 치우치는 경우 피부에서 각질이 일어나고 자주 몸을 긁적이게 돼요. 털에서 각질이 자주 보인다면 강아지가 편식하고 있거나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은 아닌지 살펴봐야 한다. 그리고 아토피나 알레르기 같은 피부병 여부를 확인해 보아야 해요. 2. 털이 듬성듬성 빠진다. 털갈이 외에 한 부분이나 듬성듬성 털이 빠지는 경우는 원인이 다양해요. 스트레스, 영양부족, 피부병은 물론 알레르기나 유전적 요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하나하나 따져가며 강아지의 건강 상태를 확인해줘야 해요. 3. 털에서 냄새가 난..

강아지가 아플때 보내는 신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 강아지들이 아플 때 보내는 신호에 대해서 알아볼거에요. 강아지들은 아프더라도 말을 할 수 없어 전문가가 아닌 저희들은 아픈지 아프지 않은지 잘 알 수가 없어요. 하지만 보통 질병은 초기에 발견하면 치료도 간단하고 결과도 훨씬 좋을수 있어요. 따라서 아이에 상태를 체크하고 얼마나 빨리 알아차리고 병원에 방문하는가 에 따라 금액, 처방, 치료기간 등이 달라질 수 있어요. 1. 식욕 저하 강아지들은 평소보다 식사를 더 많이 할 수는 있지만, 식사를 거부한다면 아플 확률이 높아요. 특히 평상시에 좋아하던 간식도 거절한다면 어딘가 아픈건 아닌지 걱정해 봐야해요. 식욕 부진으로 인해 발생하는 체중 감소는 당연한 부분이구요. 하지만 구토, 설사가 동반된다고 하면 장염, 소화기 계통에 문제를 ..

색으로 알아보는 구토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 강아지들이 아플때! 알 수 있는 방법으로 구토 색상으로 알아보는 강아지들의 건강 체크법! 바로 본문 확인하시죠! 1. 흰색,노란색 구토 거품이 있다면 가장 잦고 자주 볼 수 있는 구토로 한번씩은 보셨을 꺼라 생각합니다. 거품은 급하게 먹는 과정에 공기가 밖으로 나오며 생기는 거라고 합니다. 이 경우 특별한 문제는 없지만 구토를 하며 식도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식탐을 방지 할 수 있는 식기, 밥을 여러번 나누어 급여 하기 등이 좋습니다. 거품이 없는 경우는 공복 시간의 문제일 수 있어요 . 강아지의 경우 12시간 정도 속이 비게 되면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저희 아이들은 밥을 하루 2번정도 먹는데 공복토를 하는 아이가 있어 사료 추가 급여 및 사료 주는 시간을 조금 바꾸었더니 나아 졌어요!..

대표적인 강아지 품종_실내 애완견 편_2 [내부링크]

전일 작성한 글 이후 2편을 준비해봤어요. 바로 시작할게요! 모두 제 주관적인 생각을 바탕으로 적은 순위니 너무 큰 의미부여는 하지 말아주세요.! 4. 시츄 ( Shih Tzu ) 명나라 황제에게 사랑을 받던 강아지로 유명한 시츄는 사랑을 많이 주는 방법을 아는 강아지에요. 똑똑하지 않다는 말이 많지만 보호자가 하기 나름이에요. 장점으로는 털 길이에 비해 잘 빠지지 않는 털과 덜한 냄새, 감정이 풍부하며 감정 공감능력이 뛰어나요. 털이 잘 빠지지 않는 점과 냄새가 많이 나지않는 점은 가정견으로는 최고로 뽑을 수 있을 것 같내요! 단점으로는 강한 자존심, 처진 귀로 인한 외이염, 얼굴 쪽 털로 인한 안구 질병, 더위에 약함 등이 있을 것 같네요. 귀가 처진 아이들, 눈 주변에 털이 많이 기는 아이들은 모두..

대표적인 강아지 품종_실내 애완견 편_1 [내부링크]

강아지를 키우려고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현대 시대에는 마당이 있는 집보다는 아파트 또는 빌라와 같은 공동 주택이 많습니다. 그에 따라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강아지 종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도 빌라에서 강아지 4마리 고양이 1마리를 키우고 있는 집사인데요! 키워본 경험+여기저기 들은 이야기+열심히 한 검색으로 국내에 인기있는 강아지 종 top 6 그리고 장, 단점을 소개해 드릴게요~ 오늘은 그중 1편으로 3가지 품종에 대한 설명을 드릴게요~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적인! 관점에서 작성된 순위입니다! 모바일에 대한 배려가 없어서 죄송합니다! 1. 포메라니안 (pomeranian) 제가 키우는 강아지인데 4마리 모두 다 포메라니안을 키우고 있어요. 작고 귀여운 외모로 인기가 참 전 세계적으로도 1998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