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domschool의 등록된 링크

 wisdomschoo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6건입니다.

수의사 되는 법, 수의학과 가는 방법 [내부링크]

1. 수의과대 입학 우리나라에서 수의사가 되기 위해서는 수의학과가 있는 대학에 입학해야 합니다. 전국에 수의학과 있는 대학교는 서울대, 건국대, 강원대. 충남대, 충북대, 전남대, 전북대, 경북대, 경상대, 제주대로 총 10개 대학이며 건국대학교를 제외하고는 모두 국립대학교입니다. 서울대와 건국대를 제외하고 모두 지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년 10개 대학에서 500명 정도를 선발하며 정시 모집은 150명 수시 모집은 350명 정도 모집합니다. 정시보다 수시를 통한 모집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정시 경쟁률은 10:1, 수시 경쟁률은 25:1 정도로 여전히 수험생들에게는 인기 있는 학과임을 알 수 있습니다. 2. 수의예과 2년 수의대학에 입학하면 예과 2년을 보냅니다. 따라서 우리나라 수의사들은 총 ..

수의사가 하는일, 수의사 진출 분야 9가지 [내부링크]

1. 반려동물 진료 반려동물인 개와 고양이 등 소동물진료 반려동물의 질병연구와 진료기술 개발 반려동물의 양육상담 2. 산업동물 진료 소, 말, 돼지, 닭 등 산업동물의 건강관리 가축질병에 관한 시험연구 축산농가의 기술지도 3. 어패류 질병에 대응 어류 질병에 대한 연구 어병의 진단과 예방 질병 검색 의뢰되는 가검물에 대하여 병성 감정 4. 양봉산업 지원 양봉산업 육성과 질병의 예방과 치료 5. 야생동물 관련 전국 각지에 동물원, 수족관에서 근무 지구상에 서식하는 크고 작은 각종 야생동물 보호 연구 5. 군진의학 분야 군견 건강유지 및 작전개발 군진방역 및 역학조사 활동 공항만의 검색 및 경비업무(불법성 마약, 폭발물 및 투기의 탐색) 6. 공중방역수의사 대체복무 방역업무 담..

강아지 발톱 자르는 법, 강아지 발톱 지혈하는 방법 [내부링크]

1. 강아지 발톱 잘라야 할까? 반려견들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발톱이 자랍니다. 매일 산책을 하거나 밖에서 생활을 하는 강아지의 경우는 발톱을 잘라주지 않아도 되지만 실내에서 주로 생활하는 강아지들은 2주에 한번 정도 발톱을 잘라주어야 합니다. 발톱을 잘라주지 않으면 발톱이 자라서 발을 파고 들 수도 있습니다. 또 정상적으로 걸을 수 없게 되어 관절염이 생기거나 디스크가 생길 수 있습니다. 발톱을 자를 필요가 없는 야외에서 생활하는 강아지도 발 안쪽의 엄지발톱, 이른바 늑대발톱은 저절로 갈리지 않기 때문에 잘라줘야 합니다. 2. 강아지 발톱 자르는 방법 생후 한달이 지나면 발톱이 자라기 때문에 어린 강아지도 발톱을 잘라야 합니다. 이때 바로 발톱을 자르면 거부감을 느끼므로 발톱깎이를 발에 갖대대며 친숙해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알림 [내부링크]

https://scbay.suncheon.go.kr/expo/index.jsp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시민 속 정원, 생활 속 정원 '순천형 박람회 scbay.suncheon.go.kr 2023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열립니다. 기간 : 2023. 4. 1. ∼ 10. 31. 장소 : 도심,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습지 규모 : 30개국(유럽 14, 아시아 9, 북아메리카 3, 남아메리카 2, 아프리카 1, 오세아니아 1) 운영시간 - 국가정원 구역 : 09:00~21:00 (입장마감 20:00) ※ 하절기(6~8월) : 09:00~22:00 - 순천만 구역 : 09:00~18:00 * 입장마감: 폐장 1시간 전 입장권 요금 안내 · 순천시민 우대요금 : 순천시민 또는 순천향우인증, 전남사랑도민증 소지..

서울시 반려동물 놀이터 안내 [내부링크]

서울시 반려동물 놀이터 현황 반려견 놀이터 최대 이용인원 ① 어린이대공원 : 중소형견 25명 / 대형견 25명 ② 월드컵공원 : 중소형견 40명 / 대형견 70명 ③ 보라매공원 : 중소형견 55명 / 대형견 35명 반려견 놀이터 이용자 준수사항 1. 반려견은 관할 구청에 반드시 동물등록(소유주, 주소 연락처 변경 시 변경 등록)을 해야 합니다. 2. 놀이터에서는 반드시 반려견과 견주(소유자 또는 관리자)가 함께 입장합니다. 단,13세미만 어린이는 성인 보호자와 함께 입장해야 합니다. ※ 동반 입장한 어린이 및 영·유아는 안전사고의 위험 우려가 크므로 보호자는 더욱 큰 관심을 갖고 보호·관리해 주세요. 3. 놀이터 출입 시, 배변봉투와 목줄을 꼭 지참한 후 입장합니다. 4. 반려견끼리 싸움 또는..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지원 안내 [내부링크]

길고양이 중성화사업은 번식력이 왕성한 길고양이의 개체 수 조절을 통해 소음, 배설물, 쓰레기봉투 훼손 등 길고양이로 인한 생활불편을 해소하여 길고양이와의 공존 방법 모색을 위한 사업입니다, 1.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이란? 길고양이는 도심지나 주택가에서 자연적으로 번식하여 자생적으로 살아가는 고양이를 뜻합니다. 고양이는 일 년에 2번 번식을 하고 한 번에 여러 마리의 새끼를 낳기 때문에 그대로 둘 경우 계속 숫자가 늘어나게 됩니다.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은 고양이를 포획해서 중성화수술을 한 후 다시 제자리 방사함으로써 번식기에 나타나는 울음소리로 인한 소음, 고양이들 간의 투쟁 등이 없어지게 되어 고양이로 인한 시민불편이 감소하고, 장기적으로는 고양이의 번식력을 낮춰서 전체 길고양이 숫자를 줄어들게 하는 방..

4차산업혁명시대 챗GPT가 대체할 직업군 [내부링크]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3056966635539384&mediaCodeNo=257&OutLnkChk=Y 챗GPT가 당긴 AI 공포…“내 직업 사라질까 겁나요” “필요한 함수를 응용까지 해서 알려주는데… 내가 여태까지 해왔던 엑셀은 엑셀이 아닌 것처럼 느껴지더라고요.”6년차 직장인인 박모(33)씨는 최근 대화형 인공지능(AI)에 엑셀 관련 질문을 했 www.edaily.co.kr 챗GPT가 꼽은 미래에 없어질 만한 직업 생산직 운전직 금융권 의료직 일부 서비스 업종 그렇다면 챗GPT가 대체할 인간의 직업에는 무엇이 있을까? “5년 안에 챗GPT가 전체 노동인구의 20%를 대체할 수 있다”- 리처드 드비어 울티마 사회공학부장 1) 카피라이터, 블..

강아지 분리불안 증상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강아지 분리불안 강아지가 보호자 없이 집에 홀로 있을 때 불안감을 느끼며 각종 문제행동을 보이는 것을 ‘분리불안’이라 합니다. 강아지 분리불안 증상 1) 짖기 - 반려견이 분리불안을 느낄 때 가장 많이 하는 행동은 ‘짖음’입니다. 늑대처럼 하울링을 하기도 하는데 이것은 누군가를 찾는 소리입니다. 다시 말해 하울링은 집을 비운 보호자를 부르는 소리인 것입니다. 짖는 소리와 하울링처럼 소리와 관련된 분리불안 증상의 가장 큰 문제점은 주변 이웃에게도 심각한 불편을 초래한다는 점입니다. - 한국은 거주 형태가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인 경우가 많아서 반려견이 오랜 시간 짖거나 하울링을 할 경우 층간소음 분쟁사유가 되기도 합니다. 2) 물기 -또 다른 분리불안 증상으로는 옷이나 양말, 침구, 가구를 긁고 물..

대한수의사회 하는 일, 위치, 소식, 채용 안내 [내부링크]

사단법인 대한수의사회는 수의사법에 의해 1953년에 창립되어 설립되었으며, 수의업무의 창달 및 수의사의 권익보호를 위한 단체입니다. 대한수의사회는 비영리법인으로써 농림축산식품부 산하기관입니다. 수의사회 설립목적 수의사의 권익신장 동물진료 및 가축방역 업무 개선 발전 수의업무의 적정성 유지 및 개선 수의학술의 연구 보급 수의사의 윤리확립 식품안전, 공중보건 등 수의업무의 질적 향상을 통한 국민보건과 국가발전에 기여 동물보호 및 복지 수의사회가 하는 일 수의사 권익 및 복지향상에 관한 사항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선진 수의기술보급 및 수의,축산 발전에 관한 사항 국민보건 및 식품안전업무 향상을 위한 연구 및 계몽지도에 관한 사항 동물보호와 복지 향상을 위한 연구 및 홍보에 관한 사항 가축방역 및 인수공통전염..

강아지 치아관리, 구강관리, 강아지 양치하는 방법, 강아지 치약 [내부링크]

강아지 이빨 강아지는 생후 2주에서 10주 사이에 유치가 모두 납니다. 유치는 모두 28개입니다. 생후 4개월이 지나면 유치가 빠지기 시작해서 보통 생후 6~8개월 사이에 이갈이가 모두 끝납니다. 생후 4개월 차에는 앞니가 빠지고, 5~6개월령에는 송곳니가 빠지고 8개월령까지는 앞, 뒤 어금니가 납니다. 이갈이가 끝나면 총 42개의 영구치를 가지게 됩니다. 앞니 송곳니 앞어금니 뒷어금니 위턱 6개 2개 8개 4개 아래턱 6개 2개 8개 6개 턱의 크기나 유전적 이유 등으로 42개가 모두 나지 않는 경도 있지만 영구치가 모두 나지 않는다고 문제 될 것은 없습니다. 젖니가 제대로 빠지지 않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젖니와 영구치가 같이 위치한 경우 음식물이 끼기 쉬워 치석이 생기기 쉽고 치아 구조..

유기동물 입양비 지원, 지원금액, 지원방법 [내부링크]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유기동물 활성화를 위해 국가에서 유기동물 입양비를 지원해 드립니다. 지원내용 유실동물·유기동물 입양 시 소요되는 비용 지원합니다. 질병 진단비, 치료비, 예방접종, 중성화수술비, 내장형동물등록비, 미용비, 펫보험가입비 등 처음 반려동물을 키우는데 드는 비용을 모두 지원합니다. 지원비용 1마리당 최대 15만원을 지원합니다. 치료비 등 소요비용이 25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15만원 지원하고 치료비 등 소요비용이 25만원 미만일 경우 소요비용의 60%를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치료비가 10만원이 나왔다면 그 중의 60%인 6만원만 지원하고 나머지 4만원은 보호자 부담입니다. 지원대상 지자체에서 지정한 유기동물 입양센터나 동물보호센터에서 입양 후 동물등록(내장형)을 완료한 분께 지..

반려동물 등록 방법, 비용, 등록대행업체, 과태료 알아보기 [내부링크]

동물등록제는 무엇인가요? 동물등록제는 2014년 1월 1일부터 전국 의무 시행 중입니다.. 등록대상동물의 소유자는 동물의 보호와 유실·유기 방지 등을 위하여 가까운 시·군·구청에 동물등록을 해야 하며, 등록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동물등록을 하면 동물보호관리시스템(www.animal.go.kr)에 동물 및 소유자의 정보가 등록되어 반려견을 혹시 잃어버려도 등록정보를 통해 쉽게 찾을 수 있게 됩니다. 등록 대상 동물은? 등록대상은 주택·준주택 등에서 반려 목적으로 기르는 2개월령 이상의 개입니다. 등록대상 동물을 소유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2021년부터 반려묘도 희망하는 경우 동물등록이 가능합니다. 단, 고양이는 내장형으로만 동물등록 가능합니다. 동물 등록 방법 동물등록..

반려인과 반려견 임시쉼터 개장 안내 [내부링크]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반려인·반려견 임시쉼터가 여의도 한강 공원에서 개장합니다. 3~4월에만 진행하니 댕댕이들과 봄놀이 즐시기 바랍니다. 반려인·반려견 임시쉼터 안내 장소 : 여의도 한강공원 수영장 내 기간 : 2023.3.2.~4.30. (매주 월요일 우천 시 휴장) 시간 : 10:00~17:00 (인원 많을 시 추후 예약제 변경 가능) 대상 : 동물등록을 마친 반려견과 견주 비용 : 무료 이용시설 : 운동장, 놀이기구, 포토존 프로그램 : 행동교정 상담 및 산책 교육(수시), 위생미용 및 리드줄 만들기 체험(매월 둘째주 토요일) ※ 이용시 주의사항 1) 반려견 인식표 배변봉투, 목줄은 필수입니다 2) 맹견, 질병이 있는 견, 발정 중인 견은 입장이 제한됩니다. - 맹견의 범위(동물보호법 시행규칙..

반려동물 코로나19 감염 증상, 진단, 예방 방법 [내부링크]

목차 1. 반려동물 코로나19 감염 증상 2. 진단방법 3. 예방법 1. 반려동물 코로나 19 감염시 증상 코로나에 걸린 사람과 함께 사는 반려동물이 코로나에 걸린 경우는 있지만 반려동물에서 사람으로 전파된다는 증거는 아직 없습니다. 코로나에 걸린 반려동물은 여러 가지 증상을 보입니다. 무증상부터 눈곱, 콧물, 기침 등 감기 증상이나 구토 설사와 같은 소화기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사람처럼 위중증을 보이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2. 반려동물 코로나 19 진단방법 1) 보호자가 코로나 확진이 된 경우 - 지자체에 문의하면 각 지자체가 소속된 동물방역시험소를 통해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검사는 PCR 검사로 사람과 동일하게 코와 입에 면봉을 넣어 검사합니다. 2) 일반 동물병원서 검사하는 경우 ..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반려동물 임시보호 신청 방법 [내부링크]

목차 1.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안내 2. 임시보호란 3. 임시보호 종류 4. 임시보호 신청방법 1.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안내 1)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에서 하는 일 - 보호동물의 인수, 보호, 분양 - 유기,입양 예정 동물의동물등록 및 중성화 수술 - 동물보호 시민 교육 및 반려동물 사회화 교육 - 동물학대 ,동물관련 상담 및 동물보호 정책의 연구 및 기획 - 동물보호 시민운동의 지원 - 인수공통전염병 등 질병 관리 및 방역 - 그 밖에 동물보호 및 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 2) 센터 소개 ① 마포 센터 주소 : 마포구 매봉산로 31 지하 1층(상암동,에스플렉스센터) 주차 : 지하주차장 있음(시간당 3,000원)* 주차요금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전화 : 02-2124-2839 ② 구로 센터 주소 : 구로구 ..

강아지 수염 잘라도 될까? 강아지 수염 역할, 기능, 관리방법 [내부링크]

목차 1. 강아지 수염의 정의 2. 수염이 하는 일 3. 강아지 수염 잘라도 될까? 4. 강아지 수염 관리 방법 1. 강아지 수염 강아지 수염은 눈가, 턱 밑, 코 등의 주변에 납니다. 특히 코 주변에는 다른 곳보다 굵은 수염이 자라납니다. 반려견 얼굴의 40% 정도의 감각 신경은 수염 근처에 분포해 있습니다. 2. 수염이 하는 일 3가지 수염은 거리를 감지하여 자신의 위치를 알게 해 줍니다. 물체를 감지하는 것뿐만 아니라 미세한 공기의 흐름까지 감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수염을 통해 근접 거리에 있는 물체의 크기, 속도, 모양을 구분할 수 있는 것입니다. 수염은 위치에 따라 그 역할이 조금씩 달라지는데 입 주변의 수염은 양 옆을 감지하며, 턱 주변의 수염은 얼굴 아래를 감지합니다. 눈 위 수염은 ..

반려동물을 위한 의료지원 '우리동네 동물병원' 참여동물병원 안내 [내부링크]

우리동네 동물병원 참여 동물병원 92개 알려드립니다. 동물병원 이름 주소 연락처 누리봄동물병원 종로구 사직로12길 2 02-735-7530 광화문동물병원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35-3 02-722-8275 웰니스클리닉(청계천점) 중구 청계천로 400 02-2234-7585 웰펫동물병원 서울 중구 동호로 178 02-2256-7582 바우미우동물병원 서울 중구 다산로 175 (신당동) 02-2237-3366 남산동물병원 용산구 후암로 51 02-778-7582 원효종합동물병원 서울 용산구 새창로 122-2 02-719-7070 아지동물병원 성동구 독서당로 289 02-6085-7750 바우라움동물병원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241 02-6454-6182 광진동물의료센터 광진구 광나루로 507 02-457-4..

2023년 반려동물 펫페어 일정 알림 펫페어 100배 즐기는 방법 [내부링크]

1. 2023년 반려동물 펫페어 일정 펫페어 일정 장소 케이펫페어 수원 03.03.(금) ~ 03.05.(일) 수원메쎄 가낳지모 캣페어 대구 03.10.(금) ~ 03.12.(일) EXCO 서울 펫쇼 03.17.(금) ~ 03.19.(일) 킨텍스 케이펫페어 서울 03.24.(금) ~ 03.26.(일) SETEC 궁디팡팡 캣페스타 03.31.(금) ~ 04.02.(일) BEXCO 마이펫페어 송도 04.14.(금) ~ 04.16.(일) 송도컨벤시아 케이펫페어 부산 04.21.(금) ~ 04.23.(일) BEXCO 서울 캣쇼 04.28.(금) ~ 04.30.(일) 킨텍스 메가주 일산 05.19.(금) ~ 05.21.(일) 킨텍스 대구 펫쇼 06.09.(금) ~ 06.11.(일) EXCO 수원 펫쇼 06.23...

강아지 옷 고르는 방법AI로 강아지 옷 고르는 법 도글리 [내부링크]

목차 1. 강아지 옷 필요한 상황 2. 강아지 옷 고르는 법 3. 사이즈 확인하는 법 4. 강아지 옷 고르는 팁(도글리 사용하기) 1. 강아지들이 옷이 필요한 경우 강아지들은 전신에 털이 있기 때문에 옷이 필요없을 것 같지만 강아지들에게도 옷이 필요한 순간이 있습니다. ① 몸집이 작고 털이 짧다. ② 체온 조절이 어렵다.(노령견 또는 태어난 지 얼마 안 된 경우) ③ 외출하거나 산책할 때(너무 추운날 혹은 비나 눈이 오는 날) 2. 강아지 옷 고르는 방법 ① 움직임에 방해되는 옷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너무 두꺼운 재질은 피하는 게 좋고, 신축성 있는 옷이 좋습니다. 망토나 조끼 형태의 옷은 다리의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방한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② 충분히 털이 길고 풍성한 경우는 옷을 입히..

은퇴 안내견 홈케어 봉사활동 방법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목차 1. 은퇴 반려동물 홈케어란? 2. 자원봉사 요건 3. 자원봉사 신청방법 1. 은퇴 반려동물 홈케어란? 긴 시간 장애인 안내견으로 일한 안내견들도 나이가 먹으면 안내견으로서 은퇴를 하고 평범한 반려견으로 살게 됩니다. 은퇴 안내견 홈케어 봉사는 인간을 도와 안내견으로 살아온 반려견의 편안한 노후를 함께하는 것은 물론 무지개다리를 건널 때 마지막을 지켜주는 역할까지 하는 매우 특별한 자원봉사입니다. 2. 자원봉사 요건 ① 가정에 성인 보호자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② 정기적으로 보호자가 집을 비우는 경우 위탁이 제한됩니다. ③ 주기적으로 산책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④ 관리와 건강검진을 위해 서울 혹은 수도권에 거주해야 하고 자가운전이 가능해야 합니다. ⑤ 집에 다른 반려동물이 있거나 미취학 아동..

삼성 장애인 안내견 퍼피워킹 신청 방법 [내부링크]

목차 1. 퍼피워킹이란? 2. 퍼피워킹 자격요건 3. 퍼피워킹 지원사항 4. 퍼피워킹 신청방법 1. 퍼피워킹이란? 퍼피워킹은 안내견으로 성장할 강아지들을 생후 8~9주부터 약 1년간 위탁하고 양육하는 봉사활동입니다. 안내견이 되기 위해서는 일반 가정집에서 사람들과 함께 살면서 1년 정도 사회화 시기를 거쳐야 합니다. 이 시기에는 평범한 강아지처럼 사람들과 놀고 시간을 보내면서 친하게 지내는 것이 목적입니다. 함께 생활하면서 식사 예절이나 다른 생활 예절을 배우고 공원 산책, 대중교통 이용하기, 사람 많은 곳 가기 등을 통해 외부 환경에 유연하게 반응하고 적응하는 훈련을 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2. 퍼피워킹 자격요견 퍼피워킹 자원봉사를 원한다고 아무나 다 퍼피워킹을 할 수는 없습니다. ① 학교 ..

서울시 '우리동네 동물병원' 진료비 최대 40만원 지원합니다 [내부링크]

취약계층 반려동물 필수 의료지원 서울시 '우리동네 동물병원' 사업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목차 1. 사업 대상 2. 지원내용 3. 신청방법 4. 문의방법 1. 우리동네 동물병원 사업 대상 우리동네 동물병원 사업은 반려동물을 기르는 취약계층에게 진료비를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사업 대상은 서울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개와 고양이를 기르는 취약 계층이 해당됩니다. 가구당 2마리까지 지원이 가능하고 반려견은 동물등록이 된 경우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2. 지원내용 지원 항목은 크게 2가지로 구분합니다. 필수진료(기초 건강검진, 필수 예방접종, 심장사상충 예방약)와 선택진료(기초검진 중 발견된 질병 치료, 중성화수술)가 있습니다. 필수진료의 경우 1회당 진찰료 5천원(최대 1만원), 선택진료의 경우 20만원을 초과하..

강아지 백내장 원인, 증상, 치료방법과 예방법 [내부링크]

목차 1. 강아지 백내장 정의 2. 백내장 원인 3. 백내장 증상 4. 백내장 치료 5. 백내장 강아지 관리방법 6. 백내장 예방방법 1. 강아지 백내장이란? 백내장은 수정체를 구성하는 세포가 손상되면서 시력을 상실하는 질병입니다. 수정체는 양면이 볼록한 렌즈 형태의 조직으로 빛을 모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백내장에 걸리면 수정체에서 빛을 제대로 통과시키지 못해 시야가 흐려지는 것입니다. 뿌옇게 변하거나 불투명해진 범위가 넓어지면 실명할 수도 있습니다. 나이가 많은 강아지에서 흔히 발생하는 ‘핵경화증’과 백내장이 비슷해보이기도 하지만 핵경화증은 눈에 푸른빛을 띠게 하고 핵경화증에 걸려도 실명을 하지는 않습니다. 2. 백내장 원인 백내장을 유발하는 원인은 다양한데, 가장 흔한 원인은 유전입니다. 백내장이 잘..

고양이 똥꼬스키 고양이 항문낭염 고양이 항문낭 관리 방법 [내부링크]

목차 1. 고양이 항문낭 2. 항문낭액의 기능 3. 고양이 항문낭 관리 4. 고양이 항문낭 질환 1. 고양이 항문낭 항문낭은 개와 고양이를 포함한 대부분의 포유동물이 갖고 있는 기관입니다. 항문을 기준으로 4시, 8시 방향에 주머니 모양으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항문낭에서는 특유의 냄새를 풍기는 항문낭액이 만들어집니다. 2. 고양이 항문낭액의 기능 고양이들은 대변을 통해 묻어 나온 항문낭액으로 영역 표시를 합니다. 고양이들마다 고유의 항문낭액 냄새가 있기 때문에 이 냄새로 서로를 인지합니다. 항문낭액은 고양이의 건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항문낭액은 윤활제 역할을 해서 고양이들의 쾌변을 돕습니다. 고양이는 포유동물 중에서도 육식 위주의 식사를 하는 육식동물입니다. 육식동물은 초식동물에 비해 딱딱한 변을..

집에 초인종 울릴 때, 낯선 사람 방문할 때마다 짖는 강아지 교육법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강아지는 집을 지키려는 본능이 강하고 위급한 상황이 생겼을 때는 큰소리로 짖어 보호자에게 상황을 알리려고 합니다. 초인종 소리가 나면 보통 모르는 사람이 방문하거나 예상하지 못하는 상황이 벌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초인종 소리, 택배 소리, 낯선 사람의 방문에 예민한 강아지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초인종 소리와 낯선 사람에게 너무 예민한 강아지는 주변 사람에게 피해를 줄 뿐 아니라 보호자와 강아지에게도 힘든 일입니다. 초인종, 택배, 낯선 사람의 방문에 예민한 강아지의 경우 낯선 소리가 들리거나 낯선 사람이 와도 정해진 위치에 가서 앉거나 엎드리게 하는 훈련을 해야 합니다. 1. 간식을 이용해 반려견이 잠을 자는 방석이나 침대에서 엎드리게 합니다. 2. 그다음에는 반려견이 잠자리 ..

펫로스 증후군 극복방법 반려견과 이별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1,000만 명 이상이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습니다. 반려동물들은 치열한 경쟁상황에서 현대인들의 정서적 외로움을 채워주고 감정을 교류하며 애정과 신뢰의 대상이 되어주는 존재입니다. 그렇다 보니 반려동물을 잃은 사람들은 극도의 슬픔과 상실감을 느끼게 됩니다. 오늘은 펫로스 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펫로스 증후군의 정의 2. 펫로스 증후군의 증상 3. 펫로스 증후군 극복방법 4. 주의사항(새로운 반려동물 들이기) 1. 펫로스 증후군이란? 반려견, 반려묘 등 키우던 동물이 세상을 떠났을 때 느끼는 우울감이나 상실감을 말합니다. 보통 2~3개월 정도의 애도 기간이 필요하며 1년 이상 지속될 경우 치료가 필요합니다. 반려동물은 무조건적인 사랑의 대상이므로 반려인은 반려동물에게 자신의 감..

강아지 우울증증상, 원인, 치료방법 [내부링크]

미국 인구의 1/4이 우울증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병원 치료를 받지 않은 사람을 포함하면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우울증을 겪었거나 겪고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울증에 걸린 사람들이 강아지를 만지거나 강아지와 눈을 마주치기만 해도 옥시토신이나 세로토닌이라는 행복 호르몬이 분비되면 증상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사람의 우울증에 도움을 주는 반려동물들도 우울증에 걸릴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강아지들도 사람처럼 감정을 느끼고, 교류하는 동물이기에 충분히 걸릴 수는 질병입니다. 목차 1. 강아지 우울증 증상 2. 강아지 우울증 원인 3. 강아지 우울증 대처방법 1. 강아지 우울증 증상 - 식사량이 줄어들고, 식욕이 없다. - 특정 신체 부위를 자주 핥는다. - 수면 장애(너무 많이 자..

천둥소리, 청소기 소리 무서워 하는 교정방법 [내부링크]

강아지들은 청각이 민감하게 발달한 동물이기 때문에 특정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강아지들이 특히 싫어하는 소리에는 헤어드라이기 소리, 천둥소리, 오토바이 소리, 청소기 소리 등이 있습니다. 반려견들에게 이런 굉음은 두려움과 공포의 원인입니다. 심하지 않을 경우 이런 소리가 들리면 짖거나 몸을 숨기지만 심해지면 갑자기 도망을 간다거나 공격성을 드러냅니다. 통제가 불가능해지면 사고가 나거나 강아지를 잃어버릴 수도 있는 것이지요. 강아지들이 특정 소리에 과민하게 반응하는 경우 대부분의 보호자들은 강아지를 끌어안거나 쓰다듬으면서 진정시키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보호자가 이렇게 대처하면 반려견은 오히려 공포가 ‘느껴야 하는’ 감정이라고 착각하고 이런 행동이 강화될 수 있습니다. 헤어드라이기 소리..

강아지 치매 치료 신약 '제다큐어' 치매 완치 가능할까? [내부링크]

지엔티파마에서 강아지 치매 치료제로 개발한 '제다큐어'가 시판된 지 2년이 다 되어갑니다. 오늘은 강아치 치매 치료제 제다큐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개 인지장애증후군 정의 2. 강아지 치매 발생률 3. 제다큐어의 치료 기전 4. 제다큐어 부작용 5. 제다큐어 효능 1. 강아지 치매란? 개 인지기능장애증후군(canine cognitive dysfunction syndrome, CCDS)이란, 나이 든 개에서 행동장애와 관련된 퇴행성 뇌질환입니다. 개 치매(canine dementia)라고도 알려져 있는 이 질환은 사람의 알츠하이머성 치매와 매우 유사하며, 아밀로이드 플라크의 축적, 타우 단백질의 인산화, 과도한 산화적 스트레스 및 염증 등 의 기전으로 뇌신경세포 사멸이 유발되어 나타나는 질환입..

강아지 짖는 강아지 이유와 해결 방법 [내부링크]

강아지들이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는 방법 중에 하나가 짖는 것입니다. 사람들과 함께 도시에 살아가는 강아지들은 짖음 때문에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강아지들이 짖는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강아지 짖는 이유 2. 짖는 강아지 교정 방법 1. 강아지가 짖는 이유 강아지가 짖는 이유를 크게 4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정상적인 짖음입니다. 낯선 소리에 반응하거나 위급하다고 느끼는 경우에 몇 초 동안 짖습니다. 이것은 위험상황을 가족들에게 알리기 위한 정상적인 행동입니다. 두 번째는 비정상적인 짖음입니다. 분리불안이 있어서 몇 시간 동안 쉬지 않고 짖거나 사소한 자극에 지나치게 짖으며 과도한 공격성을 보이는 경우입니다. 인구 밀도가 높은 도시에서 이런 행동..

강아지 치매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 예방법 [내부링크]

강아지도 나이가 먹으면 사람처럼 치매에 걸릴 수 있습니다. 정식 병명은 '인지기능장애증후군'이라고 하는데 뇌기능이 떨어져 인지능력이 떨어지는 상태를 말합니다. 목차 1. 원인 2. 증상 3. 진단방법 4. 치료방법 5. 예방법 1. 강아지 치매 원인 뇌종양이나 염증이 발생해서 뇌신경이 손상되기도 하지만 암이나 염증이 없어도 노화에 의해 뇌신경이 손상되기도 합니다. 현재까지는 ‘아밀로이드 플라크’라는 단백질이 뇌에 축적되면 뇌신경을 공격하고 반려견의 기억력이나 운동능력을 저하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강아지 치매 증상 강아지 치매 증상은 흔히 ‘디샤’(DISHA)라는 약자로 요약된다. 디샤(DISHAA)는 -방향감각 상실(Disorientation) -상호작용 변화(Interaction Chan..

지친 인생에 힘을 주는 글귀 모음 [내부링크]

젊어서 열심히 배우지 않으면 늙어서 후회한다. -주희 없을 때는 간절히 원하다가도 있을 때는 가장 형편없이 사용하는 것이 시간이다. -윌리엄 펜 행동에 나설 때는 바로 지금이다. 무엇을 하기에 너무 늦은 때는 없다. -칼 샌드버그 그대의 하루하루를 그대의 마지막 날이라고 생각하고 살아라. -호라티우스 자기 자신을 싸구려 취급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도 싸구려 취급받는다. -윌리엄 헤즐릿 사막은 어딘가에 샘을 숨기고 있기 때문에 더욱 아름답다. -생떽쥐베리 시련 가운데 기회가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사람들은 어두울 때 별을 본다. 불가능하다면 오히려 도전해 볼만하다. -월트 디즈니 죽음을 두려워하지 말라. 못난 인생을 두려워하라. -베르톨트 브레히트 멈추지 않는 한 아무리 느리게 간다 해도 문제 되지 ..

성공을 꿈꾸는 사람을 위한 명언 모음 [내부링크]

좋은 약은 입에 쓰나 병에 이롭고 충직한 말은 귀에 거슬리나 행동에 이롭다 - 사마천 조급히 굴다가 실패하는 사람은 남의 말을 받아들이는 여유를 가지라. - 그라시안 가장 높은 곳에서 올라가려면 가장 낮은 곳부터 시작하라. -푸블릴리우스 시루스 좋은 기회란 우리 자신에게 있다. -키케로 나는 천천히 가는 사람이다. 그러나 뒤로 가지는 않는다. -링컨 목표를 보는 자는 장애물을 겁내지 않는다. -한나 모어 돈은 좋은 머슴이지만, 나쁜 주인이다. -베이컨 천재라는 것은 무엇보다 고통을 참아내는 뛰어난 능력이다. -칼라인 고난이 있을 때마다 그것이 인간이 되어 가는 참된 과정임을 기억하라. -괴테

24시 연중무휴 동물병원 알려드립니다(경기도 전지역) [내부링크]

라인동물의료센터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동송로 70-0 (삼송동) 02-381-2475 펫앤유24시동물병원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통일로 1128-0 (내유동) 031-962-8274 24시나음동물의료센터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마로 223-0 (장항동) 031-906-7975 일산시티동물의료센터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 8-28(장항동) 031-932-0085 24시일산우리동물의료센터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455(주엽동) 031-913-5550 운정24시동물의료센터 경기도 파주시 미래로 371-0 (동패동) , 203호 031-935-5675 파주24시동물병원 경기도 파주시 교하로 87-0 (목동동) 201호 031-944-5575 24시 쎈텀 동물병원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수기로 10..

마음이 평화로워지는 장자 명언 모음 [내부링크]

인생은 잊어라. 옳고 그름에 대한 걱정은 잊어라. 미지의 세계와 끝없는 세계에 뛰어들어 그곳에서 당신의 자리를 찾으라.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일에 몰입하고 마음을 자유롭게 하라. 길은 그 위를 걸으면 만들어진다. 완벽한 행복은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없는 것이다. 당신의 소중함은 당신의 본질에 있다. 그것은 어떤 일이 일어나도 잃을 수 없다. 사람에게 일어나는 가장 큰 비극은 마음의 위축이다. 무시해야 할 것은 무시하지 않고 무시해서는 안될 것을 무시하는 것을 무지라고 한다.

24시 연중무휴 동물병원 안내(인천 전지역) [내부링크]

작전24동물병원 인천광역시 계양구 장제로694번길 3 032-544-0075 계양24시 스카이동물병원 인천광역시 계양구 작전동 901-4 032-275-7575 24시소래동물병원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래역남로 40 032-438-3227 루이스24시동물병원 인천광역시 남동구 만수동 850-5 032-710-1237 인천SKY동물의료센터 인천광역시 남동구 남동대로799번길 8-0 (구월동) 032-715-7959 24시 웰동물메디컬센터 인천광역시 남동구 남동대로 757-0 (구월동) 032-433-7582 24시유앤미동물병원 인천광역시 남동구 남동대로 910-0 (간석동) 032-433-0755 24시 퍼스트동물의료센터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경원대로 890-0 (주안동) 032..

24시간 연중무휴 동물병원 알려드립니다.(서울 전지역) [내부링크]

VIP동물의료센터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133길 7 3층 02-511-7522 스마트동물병원 신사본원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213-0 (신사동) 02-549-0275 압구정 메이트동물병원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 332-0 (신사동) 02-540-6303 SNC 동물메디컬센터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416-0 (역삼동) 02-562-7582 와이즈 24시 동물병원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6길 7 02-3446-8253 아이윌동물병원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47 02-6925-7021 스마트동물병원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418 1층 02-554-7582 래이동물의료센터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2911-1 02-556-7588 24시OK동물병원 서울특별시 ..

매일 새로운 용기로 살아가기 위한 명언 [내부링크]

절망스러운 상황은 없다. 절망한 사람만 있을 따름이다. - 클레어 루스 우표를 생각해 보라. 그것의 유용성은 어딘가에 도착할 때까지 어떤 한 곳에 들러붙어 있는 데 있다. - 조시 빌링스 바보는 방황하고 현명한 사람은 여행을 떠난다. - 토마스 풀러 두려움은 당신의 적이 아니다. 그것은 당신이 성찰할 필요가 있는 영역을 가리키는 나침반이다. - 스티브 파블리나 너는 왜 멀리 가려고 하느냐. 보아라 좋은 것은 가까이 있다. 다만 네가 볼 줄 안다면 행복은 언제나 여기 있다. - 괴테 자기 앞에 어떤 운명이 가로놓여 있는가를 생각하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라. 그리고 대범하게 자기 운명에 도전하라. - 비스마르크 젊은이를 타락으로 이끄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다르게 생각하는 사람 대신 같은 사고방식을 가진 이를 ..

꿈을 이루는 명언 모음좋은글귀 [내부링크]

가난하게 태어난 것은 당신의 죄가 아니지만 가난하게 죽는 것은 당신의 죄다. - 빌 게이츠 절망스러운 상황은 없다. 절망한 사람만 있을 뿐이다. - 클레어 루스 행복의 비결은 포기할 것을 포기하는 것이다. - 앤드류 카네기 문제의 해결책이 있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다. 해결책이 없다면 역시 걱정해도 소용없는 일이다. - 달라이 라마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슬퍼하거나 노여워하지 마라. 슬픔의 날을 참고 기다리면 기쁨의 날이 오리니. - 푸시킨 당신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을 찾아라. 진정한 성장은 그 순간부터 시작된다. - 칼 구스타프 융 꿈을 불가능하게 만드는 것은 단 하나뿐이다. 바로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다. - 파울로 코엘료 절대 후회하지 마라. 좋은 일이라면 그것은 멋진 일이다. 나쁜 일이라면 그것은 경..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기 위한 명언 모음 [내부링크]

자신을 믿어라. 자신의 능력을 믿어라 겸손하지만 합리적인 자신감 없이는 성공할 수도 행복할 수도 없다. - 노먼 빈센트 필 하고 싶지 않았던 일들을 매일 하라. 그것이야말로 고통없이 본분을 다하는 습관을 얻는 황금률이다. - 마크 트웨인 개선이란 무언가 좋지 않다고 느낄 수 있는 사람들에 의해서만 만들어질 수 있다. - 프리드리히 니체 실패하는 것은 고통스럽다. 그러나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는 것이 더 끔찍하다. -시어도어 루스벨트 세상은 내 의지대로 되지 않는다. - 루드비히 비트겐슈타인 시도했다가 실패하는 것은 죄가 아니다. 유일한 죄악은 시도하지 않는 것이다. - 수엘렌 프리드 성공은 영원하지 않고 실패는 치명적이지 않다. - 마이크 디트카 고귀한 인물은 쉽게 자신의 운명을 한탄하지 않는다. -..

24시 연중무휴 동물병원 안내(대전, 충남, 충북, 강원) [내부링크]

24시보듬동물병원 강원도 강릉시 경강로 2070-0 (임당동) 033-655-7975 속초삼성동물메디컬센터 강원도 속초시 엑스포로2길 22-0 (교동) 033-636-0305 현대동물병원 강원도 춘천시 춘천로 267 033-256-7582 대전24시 센트럴동물병원 대전광역시 중구 용두동 119-6 042-719-7779 24시 대전동물메디컬센터 숲 대전광역시 유성구 한밭대로492번길 16-8 (봉명동) 042-826-7584 24시성심동물메디컬센터 대전광역시 유성구 계룡로 131-0 (봉명동) 042-719-7566 마크로24시동물병원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570번길 8 1층 042-486-3375 24시대전도안동물메디컬센터 대전광역시 서구 계백로 1159-0 (도안동) 1층 042-710-1502 아..

성공명언희망을 주는 글귀 모음 [내부링크]

나는 느리게 가지만, 절대 뒤돌아가지 않는다. -에이브리함 링컨 열정없이 사느니 차라리 죽는게 낫다. -커트 코베인 큰 희망이 큰 사람을 만든다. - 토마스 플러 삶이 있는 한 희망이 있다. -키케로 당신 그대로의 모습으로 미움받는 것이 당신답지 못한 모습으로 사랑받는 것보다 낫다. -앙드레 지드 그대는 인생을 사랑하는가? 그렇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 벤자민 프랭클린 꿈을 지녀라. 그러면 어려운 현실을 이길 수 있다. -릴케 어제는 어젯밤에 끝났다. 오늘은 새로운 시작이다. 과거를 잊는 기술을 배워라. 그리고 앞으로 나아가라. -노먼 필 어떠한 결과라도 기꺼이 받아들이는 한 이 세상에 못할 일은 없다. -서머싯 몸

24시 동물병원 알려드립니다(부산, 울산, 대구, 경상) [내부링크]

24시 센텀동물메디컬센터 연산점 부산광역시 연제구 중앙대로 1084-0 (연산동) 051-711-8253 만덕24시동물병원 부산광역시 북구 덕천로 227(만덕동)1층 051-337-0075 24시 온동물의료센터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동성로 152-0 (전포동) 051-819-6061 부산 24시 리본동물의료센터 부산광역시 동래구 충렬대로 194-0 (명륜동) 051-711-0006 UN동물의료센터 부산광역시 남구 수영로 221-0 (대연동) 051-624-2475 부산동물메디컬센터 부산광역시 연제구 거제대로 278 051-868-7591 에이치동물메디컬 부산광역시 금정구 부곡로 3-0 (부곡동) 051-853-7575 부산종합동물병원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24시 연중무휴 동물병원 알려드려요~(전라, 광주, 세종, 제주) [내부링크]

24시동물병원공감 광주광역시 광산구 장신로 72-0 (장덕동) 062-716-2979 진월24동물병원 광주광역시 남구 서문대로678번길 7-0 062-653-0275 24시 봉선 아이동물메디컬센터 광주광역시 남구 봉선로 77 천송빌딩 062-412-7500 24시노아동물메디컬센터 광주광역시 동구 독립로 292-0 (대인동) 062-222-0075 24시 언제나동물병원 광주광역시 북구 하백로 5-0 (매곡동) 062-571-0011 24시 블루밍 동물병원 광주광역시 북구 대자로 36-0 (운암동) 062-416-7975 광주24시스카이동물메디컬센터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대로 879-0 (쌍촌동) 062-719-4275 군산24시 제일동물병원 전..

인생명언 모음 꿈을 이루는 명언 [내부링크]

오늘 누군가가 그늘에 앉아 쉴 수 있는 이유는 오래전에 누군가 나무를 심었기 때문이다. -워런 버핏 하고 싶지 않았던 일들을 매일 하라. 그것이야말로 고통 없이 본분을 다하는 습관을 얻는 황금률이다. -마크 트웨인 개선이란 무언가 좋지 않다고 느낄 수 있는 사람들에 의해서만 만들어질 수 있다. -프리드리히 니체 세상은 내 의지대로 되지 않는다. - 루드비히 비트겐슈타인 실패란 없다. 피드백만 있을 뿐이다. - 로보트 앨런 한 차례의 패배를 최후의 패배로 혼돈하지 마라. - F. 스콧 피츠제럴드 당신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당신의 운명이 결정된다. - 헨리 데이비드 소로 가장 큰 위험은 위험 없이 사는 삶이다. - 스티븐 코비 '그건 할 수 없어'라고 들을 때마다 나는 성공이 가까웠음을 안다. ..

전국 동물장례업체 동물장묘업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경기, 경상, 충청, 세종, 전라 동물장묘업체 알려듭니다. 업체명 전화번호 소재지 홈페이지 하늘소풍 1566-4546 경남 고성군 http://www.하늘소풍.kr 한별 리멤버파크 1899-2610 경남 함안군 http://hanbyuldog.modoo.at 메리온 055-374-6503 경남 양산시 http://www.merion.co.kr (주)펫노블레스 055-374-4400 경남 양산시 http://www.petnoblesse.com 펫누리 1566-9399 경남 김해시 http://www.becomestars.co.kr 펫로스 케어 1522-2253 경남 김해시 http://www.petlosscare.co.kr/ 포포즈 부산점 1588-2888 경남 김해시 http://fourpaws.co.k..

무지개다리 건넌 반려동물 보내주는 법 동물장례업체 소개 [내부링크]

반려동물이 무지개다리를 건너면 어떻게 보내줘야 할까요? 현행법상 사망한 반려동물을 땅에 묻어주는 것은 불법입니다. 자기 소유의 땅에는 묻어도 된다고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자기 소유의 땅이라도 죽은 반려동물을 매장하면 안 됩니다. 1. 동물병원에서 반려동물이 사망한 경우 동물병원에서 반려동물이 사망한 경우 동물병원에 반려동물의 마지막을 부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동물병원에서는 의료용 폐기물로 구분하여 폐기물 업체를 통해 매장하거나 소각하게 됩니다. 소유자가 원하면 동물병원에서는 반려동물을 인계해 드립니다. 요즘은 보통 동물병원에서 사망하게 되더라도 병원에 마지막을 맡기시는 분들은 많지 않은 것 같아요. 2. 집에서 반려동물이 사망한 경우 합법적으로 반려동물을 보내주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 ..

동기부여 명언 모음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 [내부링크]

과거의 모든 실패와 실수는 잊어라. 지금 하고자 하는 바를 제외한 모든 것을 잊고 그것에 매진하라. -윌리엄 듀렌트 인간은 무한한 열정을 쏟는 일에는 거의 반드시 성공한다. -찰스 슈왑 성공한 기업을 보면 누군가 한때 용기있는 결단을 내렸음을 알 수 있다. -피터 드러커 실패란 없다. 피드백만 있을 뿐이다. - 로보트 앨런 한 차례의 패배를 최후의 패배로 혼돈하지 마라. - F. 스콧 피츠제럴드 당신이 할 수 있다고 꿈꾸는 일을 시작하라.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용기 속에 당신의 천재성과 능력 그리고 기적이 숨어있다. -괴테 뒤돌아보면 나의 삶은 일곱번 넘어지고 여덟번 일어나면서 이루어졌다 -프랭클린 루스벨트 약한 사람일지라도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온 힘과 정신을 집중하면 무엇이든 실현할 수 있다 - 몽테..

고양이 지방간, 황달 원인, 증상, 치료와 관리 [내부링크]

고양이 지방간은 고양이 간 질환 중에 가장 흔한 질환입니다. 간에 지방과 쓸개즙이 축전되어 생기는 병인데요 집중 치료를 하지 않으면 사망률이 35%에 이르는 치명적인 병입니다. 목차 1. 고양이 지방간 원인 2. 고양이 지방간 증상 3. 치료방법 4. 관리방법 1. 고양이 지방간 원인 고양이 지방간은 원인은 아직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비만한 고양이가 오래 굶으면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특히 스트레스를 받아 밥을 잘 먹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원인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평소 스트레스 관리에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고양이가 스트레스를 받은 원인은 갑작스러운 환경 변화, 다묘 가정에서의 갈등, 사료나 화장실의 변화가 있습니다. 식욕을 떨어뜨리거나 소화능력을 떨어뜨리는 병에..

도전 명언 동기부여 좋은 명언 모음 [내부링크]

낙관주의자는 장미의 가시가 아닌 꽃을 보고 비관주의자는 꽃을 망각하고 가지만 본다. - 칼릴 지브란 넓이가 없는, 인생의 길이에 갇혀있는 사람을 발견하는 것만큼 비극적인 것은 없다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믿음의 첫발을 내딛어라. 계단 전체를 볼 필요는 없다. 첫걸음을 내딛기만 하면 된다.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독서는 인생의 좋은 것들에 문을 여는 열쇠이다 -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 열정은 여전히 삶에 가장 도움이 되는 것이다. - 에밀 졸라 실패는 불필요한 것들을 제거하는 것을 의미한다. 나는 나 자신이 아닌 것처럼 행동하는 것을 멈추고 나에게 중요한 일을 끝내는 데 온 힘을 쏟기 시작했다. - J.K. 롤링 성공은 최종적인 것이 아니며 실패는 치명적이지 않다. 중요한 것은 계속하는 용기이다. - 윈스턴..

동물병원 진료비 게시 의무화 동물병원 비용 알고 가자 [내부링크]

「수의사법」제20조(진찰 등의 진료비용 게시)에 따라 2023년 1월 5일부터 수의사 2인 이상 동물병원 진료비 게시가 의무화되었습니다. 2024년 1월 5일부터는 모든 동물병원에서 진료비를 게시하여야 합니다. 목차 1. 동물병원 진료비 게시란? 2. 동물병원 진료비 게시 대상 3. 진료비 게시 방법 4. 진료비를 게시하지 않을 경우 1. 동물병원 진료비 게시 동물병원을 개설한 사람은 진찰, 입원, 예방접종, 혈액 검사 및 엑스레이 검사 진료비를 게시해야 합니다. 동물병원은 게시한 금액을 초과한 진료비를 받을 수 없습니다. 2. 진료비 게시 대상 1) 초진ㆍ재진 진찰료, 진찰에 대한 상담료 2). 입원비 3) 개 종합백신, 고양이 종합백신, 광견병백신, 켄넬코프백신, 인플루엔자백신 접종비 4) 혈액 검사..

KBS 태종 이방원 낙마 사건 관련 연출자, 무술감독, 승마팀, KBS 검찰 송치 [내부링크]

https://www.dailyvet.co.kr/news/animalwelfare/179973 KBS 태종 이방원 낙마 사건 관련 연출자, 무술감독, 승마팀, KBS 검찰 송치 [caption id= www.dailyvet.co.kr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검찰 송치...KBS까지 포함 (이학범 기자 [email protected]) 낙마 장면 촬연 현장 (자료 : 동물자유연대) 지난해 동물학대 논란에 휩싸였던 KBS 태종 이방원의 연출자, 무술감독, 승마팀 담당자, 그리고 한국방송공사(KBS)가 모두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됐다. 연출자, 무술감독, 승마팀 담당자에게는 정당한 사유 없이 신체적 고통을 주거나 상해를 입힌 동물학대 혐의가 적용됐으며, KBS는 동물보호법 위반행위에 대해 ..

성공명언 모음 꿈을 이루는 명언 [내부링크]

위대한 인물에게는 목표가 있고 평범한 사람들에게는 소망이 있을 뿐이다. - 워싱턴 어빙 꿈을 품어라. 꿈이 없는 사람은 아무런 생명력도 없는 인형과 같다. - 발타자르 그라시안 의욕적인 목표가 인생을 즐겁게 한다. - 로버트 슐러 남들이 당신을 어떻게 생각할까 너무 걱정하지 말라. 그들은 그렇게 당신에 대해 많이 생각하지 않는다. –엘리노어 루즈벨트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서 우리들이 봉착하는 어려움은 그 목표에 도달하는 가장 가까운 길이다. - 칼릴 지브란 내 스스로 확신한다면 남의 확신을 구할 필요가 없다. - 에드러 앨런 포 길이 이끄는 곳을 가지 말라. 대신 길이 없는 곳을 가서 자취를 남겨라. – 랄프 왈도 에머슨 기꺼이 불편함을 택하라. 불편함을 편하게 생각하라. 그것이 아마 힘들지도 모르지만..

강아지 나이 계산기 강아지 나이 추정하는 법 [내부링크]

오늘은 강아지 나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강아지 평균수명 2. 강아지 나이계산 3. 크기별 나이 계산 4. 강아지 나이 추정하는 방법 1. 강아지 평균수명 강아지의 평균 수명은 평균 15세입니다. 드물게 20살까지 사는 강아지도 있습니다. 보통 소형견이 대형견보다는 수명이 깁니다. 2. 반려견 나이 계산 예전에는 강아지 나이에 7을 곱해서 계산을 했었습니다. 1살=7살 2살=14살 3살=21살 … 10살=70살 뭔가 이상하지 않나요? 미국 연구진은 개와 사람의 노화를 비교하여 강아지 나이를 계산하는 새로운 공식을 알아냈습니다. 연구결과 어린 강아지는 사람보다 노화가 빠르지만 어느 정도 나이에 이르면 사람보다 노화가 느린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공식은 "사람 나이=16ln(개 나이)+31" 이렇..

자기계발 글귀 모음 동기부여 명언 모음 [내부링크]

오늘 할 수 있는 일에만 전력을 쏟으라. - 뉴턴 승자는 시간을 관리하며 살고, 패자는 시간에 끌려 산다. - J. 하비스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당신이 원하는 발전을 이루지 못하고 있다면 그것은 당신의 목적이 분명하지 않기 때문이다. - 폴 J. 메이어 꿈을 날짜와 함께 적어 놓으면 목표가 되고, 목표를 잘게 나누면 그것은 계획이 되며 그 계획을 실행에 옮기면 꿈이 실현된다. - 그레그 S. 레이드 나는 내가 더 노력할수록 운이 더 좋아진다는 걸 발견했다. – 토마스 제퍼슨 게으름은 즐겁지만 괴로운 상태다. 우리는 행복해지기 위해서 무엇인가 하고 있어야 한다. - 마하트마 간디 한걸음 한걸음 단계를 밟아 나아가라. 그것이 무언가를 성취하기 위한 내가 아는 유일한 방법이다. - 마이클..

동물보호센터 안내해드려요(광주, 세종, 제주, 전라도) [내부링크]

광주 동물보호소 062-571-2808 광주광역시 북구 본촌마을길 27 (본촌동) 세종유기동물보호센터 세종특별자치시 전동면 미륵당1길 188 (전동면) 제주 동물보호센터 064-710-4065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첨단동길 184-14 (용강동) 제주에니멀119(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아봉로 503-1 (용강동) 21세기동물병원 063-251-1015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1가 626-42 군산유기동물보호센터 063-451-2975 전라북도 군산시 대야면 보덕안정길 108-20 동부동물병원 063-231-2455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경원동1가 3-10 무주군 063-320-2829 전라북도 무주군 적상면 구억로 110-27 박영재동물병원 063-284-7774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주천..

동물보호센터 알려드립니다(대전, 충청남도, 충청북도) [내부링크]

대전동물보호센터 042-825-1118 대전광역시 유성구 금남구즉로 1234 (금고동) 괴산증평동물보호센터 충청북도 증평군 도안면 입장길 239 (도안면) 단양군유기동물보호소 043-420-2746 충청북도 단양군 매포읍 우덕리 910번지 반려동물보호센터 043-201-2298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 서부로 411-55 (강내면) 제천시 동물보호센터 043-647-0059 충청북도 제천시 금성면 적성로8길 51 (금성면) 최상오동물병원 043-543-0753 충청북도 보은군 보은읍 보은로 119-1 (보은읍) 최종주동물병원 043-744-4209 충청북도 영동군 영동읍 계산로 54 (영동읍, 최종주동물병원) 충주시동물보호센터 043-851-3168 충청북도 충주시 중앙탑면 일곱실길 70 (중앙탑면..

성공 명언 모음동기부여 좋은 글귀 모음 [내부링크]

흔히 사람들은 기회를 기다리고 있지만 기회는 기다리는 사람에게 잡히지 않는 법이다. 우리는 기회를 기다리는 사람이 되기 전에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실력을 갖춰야 한다. 일에 더 열중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 안창호 진정으로 웃으려면 고통을 참아야 하며 나아가 고통을 즐길 줄 알아야 한다. -찰리 채플린 뜻을 세운다는 것은 목표를 선택하고, 그 목표에 도달하도록 할 행동 과정을 결정하는 것이다. 결정한 다음에는 목표에 도달할 때까지 결정한 행동을 계속하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행동이다. -마이클 핸슨 똑같이 출발했는데도 세월이 지난 뒤에 보면 어떤 이는 뛰어나고 어떤 이는 낙오되어 있다. 두 사람의 거리는 좀처럼 가까워질 수 없게 되었다. 그것은 하루하루 주어진 시간을 얼마나 잘 활용했느냐에 달려있다...

동물보호센터 알려드립니다(부산, 울산, 대구, 경상도) [내부링크]

(사)하얀비둘기 051-293-9779 부산광역시 강서구 제도로 726 (강동동) 누리동물병원 051-701-7599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2로13번길 46 (송정동) 동물보호관리협회 051-971-6208 부산광역시 강서구 가락대로1283번길 25-2 (봉림동) 강남동물병원 052-271-0075 울산광역시 남구 돋질로 232 (달동) 1층 리틀쥬동물의료원 052-268-8884 울산광역시 남구 봉월로 104 (신정동) 미래펫동물병원 052-273-5911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18-1 (신정동) 사랑동물병원 052-273-00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165-1 (신정동) 스마일동물병원 052-277-0075 울산광역시 남구 대학로 112 (무거동) 울산유기동물보호센터 052-238-6113 ..

좋은 글귀 모음 행복 명언 성공 명언 [내부링크]

목표에 정성을 쏟으면 목표도 그 사람에게 정성을 쏟는다. 계획에 정성을 쏟으면 계획도 그 사람에게 정성을 쏟는다. 무엇이든 좋은 것을 만들어내면 결국 그것이 그 사람을 만드는 법이다. - 짐 론 우리 중 약 95%의 사람은 자신의 인생 목표를 글로 기록한 적이 없다. 그러나 글로 기록한 적이 있는 5%의 사람들 중 95%가 자신의 목표를 성취한다. - 존 맥스웰 살아가는 기술이란 하나의 공격 목표를 골라서 거기에 집중하는 데 있다. - 앙드레 모로아 사막이 아름다운 것은 어딘가에 샘이 숨겨져 있기 때문이다. – 생떽쥐베리 행복의 한 쪽 문이 닫히면 다른 쪽 문이 열린다. 그러나 흔히 우리는 닫힌 문을 오랫동안 보기 때문에 우리를 위해 열려 있는 문을 보지 못한다. – 헬렌 켈러 행복..

동물보호센터 안내(서울, 인천, 경기, 강원 지역) [내부링크]

21세기동물병원 02-749-6750 서울특별시 용산구 보광동 259-1 C.T종합동물병원 02-6375-0075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74 (신공덕동, 신공덕2차삼성래미안) GD동물병원 02-429-8822 서울특별시 강동구 상일로 13 (상일동) 강동구청 반려동물팀 02-3425-6015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로 25 (성내동, 강동구청) 강동리본센터(reborn) 070-4163-7350 서울특별시 강동구 양재대로81길 73 (성내동) 강현림동물병원 02-2642-9159 서울특별시 양천구 등촌로 160 (목동) 남산동물병원 02-778-7582 서울특별시 용산구 후암동 244-60 노원반려동물문화센터 02-933-8500 서울특별시 노원구 수락산로 258 (상계동, 호성빌딩) 둔촌동물병원 0..

반려동물 잃어버렸을 때 신고 방법, 유기동물 발견했을 때 행동 요령 [내부링크]

오늘은 반려동물을 잃어버렸을 때와 유기동물을 발견했을 때의 요령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강아지를 잃어버렸을 때 분실 후 3시간 이내에 찾을 확률이 가장 높으니 잃어버리자마자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강아지들은 주인을 잃어버린 장소를 맴도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선 강아지를 잃어버린 장소 주변을 샅샅이 뒤져야 합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 카페, 전단지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분실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SNS를 안 하고 있다고 해도 동물보호관리시스템을 이용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http://www.animal.go.kr 동물을 분실한 경우 동물보호법 제12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8조제1항 및 제9조제2항에 따라 등록대상동물을 10일 이내 시장, 군수, 구청장에게 분실 신고하셔야 합니다. ..

동기부여 명언 모음 성공명언 인생명언 [내부링크]

사람은 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할 수 있는 것이다. - 베르길리우스 끊임없이 노력하라. 체력이나 지능이 아니라 노력이야말로 잠재력의 자물쇠를 푸는 열쇠다. - 윈스턴 처칠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일들 대부분은 아무도 도와주지 않을 때에도 계속 노력한 사람들에 의해 이루어졌다. – 데일 카네기 재주가 비상하고 뛰어나더라도 노력하지 않으면 쓸모없는 것이다. -몽테뉴 어떠한 일도 갑자기 이루어지지 않는다. 한 알의 과일, 한 송이의 꽃도 그렇게 되지 않는다. 나무의 열매조차 금방 맺히지 않는데 하물며 인생의 열매를 노력도 하지 않고 조급하게 기다리는 것은 잘못이다. -에픽테토스 어떤 종류의 성공이든 인내보다 더 필수적인 자질은 없다. 인내는 거의 모든 것, 심지어 천성까지 극복한다. - 록펠러 할 수 있다는 ..

니체 명언 모음동기부여 글귀 모음 [내부링크]

아침에 눈을 뜨면 무엇보다도 먼저 '오늘은 한 사람에게 만이라도 기쁨을 주어야겠다'는 생각으로 하루를 시작하라. 오늘 가장 좋게 웃는 자는 역시 최후에도 웃을 것이다. 용기는 사람을 죽이지 않고, 더욱 강하게 만든다. 알맞은 정도라면 소유는 인간을 자유롭게 한다. 도를 넘어서면 소유가 주인이 되고 소유하는 자가 노예가 된다. 인간은 똑바로 판자를 만들 수 없을 만큼 옹이가 많은 나무로 만들어졌다. 우리 중 가장 용기 있는 사람마저도 자신이 아는 것을 행동에 옮기는 용기는 거의 가지고 있지 못하다. 위대한 인간이란 역경을 극복할 줄 아는 동시에 그 역경을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다. 인생에 있어서 모든 고난이 자취를 감추었던 때를 상상해 보라. 참으로 을씨년스럽기 짝이 없지 않..

강아지 수컷 중성화 해야될까?수술 장점 수술 시기 (잠복고환 위험) [내부링크]

강아지를 입양하신 분들은 중성화를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많은 고민이 있으실 텐데요 오늘은 수컷 강아지 중성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강아지 증성화 시기 2. 강아지 중성화 수술 장점 3. 잠복고환 의미, 치료방법 강아지 수컷 중성화 시기 강아지 수컷 중성화는 예방접종이 모두 끝나고 고환이 완전히 하강한 것을 확인한 후 실시합니다. 보통 생후 4~5개월 사이에 중성화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중성화 수술의 장점 행동학적으로 난폭하고 사나운 성격이 교정될 수 있습니다.(다 그런 것은 아님) 자위행위(마운팅)와 본능적인 영역 표시(마킹)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암컷을 찾아 가출을 하는 것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성화 수술은 보호자의 선택의 영역입니다. ..

반려동물 간호사 동물보건사 되는 방법동물보건사 양성기관 안내 [내부링크]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동물보건사 국가 자격이 도입되었습니다. 제2회 동물보건사 자격시험이 2023년 2월 26일에 열리는데요 오늘은 동물보건사가 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동물보건사란? 2. 동물보건사가 하는 일 3. 동물보건사 자격시험 4. 동물보건사 양성기관 1. 동물보건사란? 동물병원 내에서 수의사의 지도 아래 동물의 간호 또는 진료 보조 업무에 종사하는 사람(국가 자격) 2. 동물보건사가 하는 일 동물의 간호 업무: 동물에 대한 관찰, 체온.심박수 등 기초 검진 자료의 수집, 간호 판단 및 요양을 위한 간호 동물의 진료 보조 업무: 약물 도포, 경구 투여, 마취.수술의 보조등 수의사의 지도 아래 수행하는 진료의 보조 3. 동물보건사 자격시험 - 동물보건사 자격시험 응시 자격 ..

동기부여 명언 모음 좋은 글귀 윌 스미스 명언 [내부링크]

다른 사람과 나의 다른 점은 '나는 단지 러닝머신 위에서 죽는 것이 절대 두렵지 않다'라는 것이다. 나는 절대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달릴 것이라는 점이다. 당신이 나보다 훨씬 능력이 있을지라도, 당신이 나보다 훨씬 똑똑할지라도, 당신이 나보다 훨씬 섹시할지라도, 당신이 아홉 가지 다른 모든 면에서 나보다 나을지라도 우리가 같이 러닝머신 위세 오른다면 단지 두 가지 뿐이다. 당신이 먼저 지쳐서 포기하든가 아니면 내가 그 위에서 죽는 것이다. 정말 아주 간단하다. - 윌 스미스 상황에 기죽지 말고, 아니면 아니라고 당당하게 말하라. 당신을 놓치면 평생 후회할 거라는 자신감을 품어라. 당신의 앞날은 무궁할 것이고 당신의 노력은 세상을 빛나게 할 것이다. - 카네기 고개를 들어라...

미래 유망 직종 반려동물행동지도사 국가 자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반려동물스타일리스트, 동물보건사에 이어 반려동물행동지도사가 국가 자격으로 도입된다. 이제는 ‘반려견관리사’ ‘동물훈련사’ ‘동물행동교정사’같은 민간자격증이 아니라 농식품부장관이 인정하는 국가 자격증을 따야만 반려동물행동지도사가 될 수 있다. 2023년이면 첫 시험을 치를 수 있고 2024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제도가 도입일 될 것으로 예상된다. 목차 1. 반려동물행동지도사란? 2. 반려동물행동지도사가 하는 일 3. 반려동물행동지도사 되는 방법 1. 반려동물행동지도사란? 반려동물의 행동분석과 훈련에 전문지식과 기술을 가진 사람이다. 강형욱 훈련사님을 떠올리면 반려동물행동지도사가 하는 일을 알 수 있다. 반려동물행동지도사는 정부가 시행하는 자격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시험에 합격하지 않으면..

동기부여 독서명언 모음좋은 글귀 짧은 글귀 [내부링크]

사람들이 독서하는 데 있어서 입으로만 읽고 마음으로 체험하지 아니하며 몸으로 행하지 아니하면, 글은 다만 글자에 지나지 않으며 나는 나대로라는 격이니 실제로 유익한 것은 없다. - 율곡 이이 독서가 정신에 미치는 영향은 운동이 육체에 미치는 영향과 같다. - 에디슨 책을 읽는 요령은 눈으로 보고 입으로 소리 내어 읽고 마음에서 얻는 것이다. - 주자 책을 읽으려면 먼저 마음을 안정시켜 고요한 물이나 맑은 거울 같게 해야 한다. 어두운 거울이 어찌 이치나 사물을 제대로 비출 수 있겠는가. - 주자 책은 그것을 적절히 선택할 수 있는 독자에게 갖가지의 즐거움을 안겨 준다. - 몽테스키외 독서 습관은 닥쳐올 인생의 여러 가지 불행으로부터 당신의 몸을 보호하는 하나의 피난처가 되기도 한다. - 서머싯..

고양이 방광염 증상 원인 치료방법 관리 방법 [내부링크]

고양이의 조상은 사막에서 생활하면서 물을 잘 마시지 않았다. 고양이들은 지금도 이런 습성이 남아있기 때문에 다양한 비뇨기 질환이 발생한다. 목차 1. 증상 2. 원인 1) 특발성 방광염 2) 세균성 방광염 3. 치료방법 4. 관리 1. 증상 아래와 같은 증상이 있을 때 방광염을 의심할 수 있다. - 소변보는 것을 힘들어한다. - 소변에 피가 섞어 나온다. - 화장실이 아닌 곳에 실수를 한다. - 화장실을 들락날락하지만 소변을 잘 못 본다. - 화장실에서 힘들어하고 아파한다. 2. 원인 방광염의 주요 원인은 비만, 운동 부족, 마시는 물의 양 부족이다. 특발성 방광염은 명확하지 않은 이유로 발생하는 방광염을 말한다. 특발성 방광염이 발생하는 이유는 ‘스트레스’이다. ..

좋은 글귀 명언모음논어 이순신 명언 정약용 명언 [내부링크]

어떤 일이든 사람은 자기가 하는 일을 소중하게 하지 않으면 안 된다. -논어- 어진 사람을 접할 경우 시샘하는 생각을 버리고 그 사람과 같이 되도록 마음 써야 된다. -논어- 망령되이 움직이지 말라. 침착하게 태산처럼 무겁게 행동하라. -이순신- 마음의 통일(일심, 一心) 없이 무슨 일을 이룰 수 있겠는가? -원효- 옥도 닦지 않으면 그릇이 될 수 없다. -예기- 강한 인간이 되고 싶다면 물과 같아야 한다. -노자- 새벽녘의 계획이 하루 일을 결정한다. -손자병법- 겸손은 사람을 머물게 하고, 칭찬은 사람을 가깝게 하고, 넓음은 사람을 따르게 하고, 깊음은 사람을 감동케 한다. -정약용- 독서야말로 인간이 해야 할 첫 번째 깨끗한 일이다. -정약용-

강아지 자궁축농증 증상 원인 치료방법 수술 비용 [내부링크]

자궁축농증은 자궁에 세균이 번식해 염증이 생기는 세균성 감염질환이다. 중성화 수술을 하지 않은 6살 이상의 암컷 노령견에서 흔히 나타난다. 자궁축농증이 진행되면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생명에 지장을 주기도 하는 위험한 질병이다. 목차 1. 증상 2. 원인 3. 치료와 예방 4. 수술 비용 증상 자궁축농증은 폐쇄형과 개방형으로 나눌 수 있다. 폐쇄형은 자궁 안에 고름이 배출되지 않기 때문에 눈으로 고름이 보이지 않는다. 고름이 밖으로 나오지 않기 때문에 마치 임신한 것처럼 배가 불러온다. 개방형은 고름이 밖으로 나와서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고름은 다양한 색으로 나타나며 피와 섞여 나올 수도 있고 심한 악취가 난다. 폐쇄형과 개방형 모두 물을 많이 마시고, 소변량이 증가..

동기부여 좋은 글귀 모음인생 명언 성공 명언 [내부링크]

내가 헛되이 보낸 오늘 하루는 어제 죽어간 이들이 그토록 바라던 하루이다. - 소포클레스 - 계획이란 미래에 관한 현재의 결정이다. - 피터 드러커 - 일생의 계획은 어릴 때에 있고, 일 년의 계획은 봄에 있고, 하루의 계획은 새벽에 있다. 어려서 배우지 않으면 늙어서 아는 것이 없고, 봄에 밭 갈지 않으면 가을에 바랄 것이 없으며, 새벽에 만일 일어나지 않으면 그날의 할 일이 없다. - 공자 - 이렇게 생각하고 살라. 즉, 그대는 지금이라도 곧 인생을 하직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라고 이렇게 생각하고 살라. 즉, 당신에게 남겨져 있는 시간은 생각지 않은 선물이라고. -아우렐리우스- 오늘 가장 좋게 웃는 자는 역시 최후에도 웃을 것이다. - 니체- 오늘이라는 날은 두 번 다시 오지 않는다..

애드핏 신청 애드핏 승인 후기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부수입을 얻기 위해서였다. 애드센스 신청하기 전에 한번 카카오 애드핏을 신청해 봤는데 하루만에 덜컥 승인이 됐다. 애드핏 신청하는 방법은 블로그관리 창에서 왼쪽 중간 정도에 있는 [수익]을 누른다. 나는 애드핏 승인이 나서 이런 화면이 나오지만 승인받기 전에는 연동을 눌러 애드핏을 신청할 수 있다. 애드핏 신청 조건은 블로그 개설 30일 이상, 공개 작성한 글 20개 이상이다. 나는 글을 딱 20개 쓰고 바로 신청했다. 하루만에 승인이 난 조건은 아마 글이 복붙이 아니었기 때문인 것 같다. 네이버든 다음이든 브런치든 티스토리든 독자적인 내용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러니까 애드핏이나 애드센스를 신청하기 전에는 트래픽에 대한 욕심은 내려놓고 나만이 쓸 수 있는 블로그를 ..

강아지 사료 주는 법 강아지 사료별 칼로리 표 [내부링크]

동물병원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강아지 사료들 칼로리 정리한 표 공유합니다. 강아지 하루 필요한 칼로리 = 체중(kg)×105 이 공식으로 하루 필요한 칼로리 계산을 하면 아래 칼로리표로 적절한 사료양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kg 강아지라면 필요한 하루 열량은 210칼로리입니다. 이 강아지가 힐스 퍼피 사료를 먹고 있다면 210/3.8= 55g입니다. 사료 55g을 하루 3~4번에 나누어 주면 됩니다. 하루 3번 준다고 계산하면 한 번에 19g 정도를 주면 됩니다.

새끼 강아지 키우는 법 적정 사료양, 사료 주는 법 [내부링크]

새끼 강이지를 키울 때 사료를 얼만큼 얼마나 줘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강아지의 하루 사료 양은 체중(kg)×30+70에 일일 에너지 요구량을 곱하는 것인데요 복잡하니까 체중(kg)×105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http://www.mongseng.io 일일이 계산하기 싫으신 분들은 멍냥보감 어플을 다운받으면 몸무게만 입력하면 하루에 먹을 사료양을 알려줍니다. 계산한 사료양은 평균적인 양이므로 강아지들 활동이나 소화 능력에 따라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변이 딱딱해지면 사료량을 약간 늘려주시고, 변이 약간 묽어지면 사료량을 약간 줄여주셔야 합니다. 사료양을 알기 위해서는 강아지의 몸무게를 아는 것이 중요한데요 강아지 체중은 예방접종하러 2주마다 병원에 가면 알려줍니다. 강아지..

강아지 목욕시키는 법 목욕 방법 목욕 시기 목욕주기 [내부링크]

1. 강아지 첫 목욕은 언제 시켜야 할까? 새끼강아지는 5차 접종까지 다 마친 후에 목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목욕을 시켜야 할 상황이라면 집에 오고 최소 2주 후에 시켜주세요. 강아지들은 물을 무서워합니다. 본격적인 목욕을 시키기 전에 물과 친해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단 물에 몸을 담그기 전에 같이 물장난을 치거나 발만 물에 담그는 등 물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충분히 주세요. 2. 강아지 목욕 주기 강아지는 2~3주에 1번 목욕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자주 목욕을 하면 피부가 건조해져서 각질이나 비듬이 생기기 쉽고 피부막이 사라져 피부병에 걸리기도 쉽습니다. 피부병이 있는 경우에는 약용샴푸를 사용해서 자주 목욕을 해줘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병원에서 수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새끼강이지 키우는 법 기본 지식 주의사항 [내부링크]

1. 새끼 강아지에게 스트레스 주지 않기 새끼 강아지는 낯선 환경에 와 있습니다. 매일 먹던 엄마 젖이 아닌 알갱이 밥을 먹고 있습니다. 매일 자던 집이 바뀌고 주변 환경이 모두 달라져 있습니다. 챙겨주는 어미강아지, 돌봐주는 보호자도 없습니다. 완전히 바뀐 환경은 새끼강아지에게 엄청난 스트레스를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입양하고 나서 바로 목욕을 시키거나 엄한 배변훈련을 하지 마세요 귀여워서 몸을 만지고 쓰다듬는 것도 스트레스의 요인이 됩니다. 목욕이나 집안에 적응시키는 훈련은 집에 오고 1주일 정도 후에 해주어야 합니다. 2. 새끼강아지는 질병에 취약합니다 새끼 강아지는 엄마젖으로 받은 항체가 점점 떨어져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전..

오프리 윈프리 명언 동기부여 [내부링크]

1. 난 평생 동안 내가 위대해지기 위하여 태어났다는 것을 계속적으로 믿어왔다. 난 언제나 위대해지도록 운명지어 졌다는 것을 믿어왔다. 2. 왜 이딴 일들이 나에게만 일어나는 거지? 라고 생각하지 말고 그 일을 통해 나에게 주려는 교훈은 무엇일까 라고 질문하라. 3. 계속 앞으로 나아가라. 그리고 바닥에 넘어져라. 바닥에서의 세상은 전혀 다르다. 4. 인간은 환경을 탓하면 패배자가 되고 그것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면 승리자가 될 수 있다. 5. 당신의 진정한 열정이란 가쁜 숨처럼 자연스럽게 느껴져야 한다. 6. 음식이건 술이건 마약이건 행동 습관이 건 중독될 만한 것들을 곁에 두지 말라. 7. 당신 인생의 목표들을 성취하고자 한다면, 당신은 영혼을 가지고 그 일을 시작해야만 한다. 8. 다른 사람을 즐겁게 ..

동기부여 좋은 글귀 모음인생명언 열정명언 [내부링크]

1. 가장 큰 위험은 위험없는 삶이다. - 스티븐 코비 2. 아무 하는 일 없이 시간을 허비하지 않겠다고 맹세하라. 우리가 항상 무언가를 한다면 놀라우리만치 많은 일을 해낼 수 있다. - 토마스 제퍼슨 3. 재능은 식탁에서 쓰는 소금보다 흔하다. 재능 있는 사람과 성공한 사람을 구분 짓는 기준은 오로지 엄청난 노력뿐이다. 타고난 재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출발선에서 조금 앞에 섰다는 의미에 불과하다. - 스티븐 킹 4.너무 멀리 갈 위험을 감수하는 자만이 얼마나 멀리 갈 수 있는 지 알 수 있다. - T. S. 엘리엇 5. 너는 왜 평범하게 노력하는가, 시시하게 살기를 원치 않으면서! - 존 F. 케네디 6. 젊은이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것은 단지 세 마디 말이면..

강아지 설사, 강아지 코로나 바이러스 장염 증상과 예방, 치료방법 [내부링크]

강아지 코로나 바이스러 장염 코로나 바이러스(CCV)에 의해 발생하며 구토와 설사를 수반하는 장염을 유발하는 질병. 인간에게 호흡기질환을 유발하는 코로나-19와 다르다. 전파 방법 • 분변을 통한 감염, 약 2주간 분변으로 바이러스 배출. • 잠복기는 1~3일. 주요증상 • 구토, 무기력, 발열, 고열, 설사, 식욕부진, 혈변 • 증상은 무증상부터 치명적인 위장염까지 다양하게 나타난다. • 성견은 별다른 증상이 없거나 경미한 증상을 보인다. • 어린 강아지는 구토, 설사와 함께 급사하기도 한다. 진단 • 일반적인 진단 킷트로 진단 (병원에서 신속한 진단이 가능하다. • 파보 바이러스와 함께 걸릴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치료 • 치료하지 않아도 회복되는 경우도 있으나 심할 경우 대증요법 외에 특별..

한파주의보 한파경보 기준 동상 저체온증 증상과 대처 방법 [내부링크]

한파주의보 기준 10월~4월 사이의 기간에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아침 최저기온이 전날보다 10 이상 하강하여 3 이하이고 평년값보다 3가 낮을 것으로 예상될 때 아침 최저기온이 -12 이하가 2일 이상 지속될 것이 예상될 때 급격한 저온현상으로 중대한 피해가 예상될 때 10월~4월 사이의 기간에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한파경보 기준 10월~4월 사이의 기간에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아침 최저기온이 전날보다 15 이상 하강하여 3 이하이고 평년값보다 3가 낮을 것으로 예상될 때 아침 최저기온이 -15 이하가 2일 이상 지속될 것이 예상될 때 급격한 저온현상으로 광범위한 지역에서 중대한 피해가 예상될 때 저체온증 증상 말이 어눌해지거나 기억 장애 발생 점..

고양이 강아지 귀진드기 생기는 이유와 증상, 치료 방법 [내부링크]

고양이 강아지 귀진드기 생기는 이유와 증상, 예방과 치료방법 귀 진드기 귀진드기는 귓바퀴에서 고막 앞까지 기생하는 투명한 벌레입니다. 고양이와 강아지의 귓속에서 3주 간격으로 유충이 성충이 되고 알을 낳는 과정을 반복합니다. 이 진드기는 피부에 구멍을 뚫거나 흡혈을 하지는 않습니다. 피부 표면에서 표피를 먹고삽니다. 어린 강아지 고양이가 잘 걸리고 입양 후 한 달 정도 후에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귀 진드기 증상 감염되면 귀에서 검은색 또는 짙은 갈색의 귀지가 나옵니다. 정상적인 경우 밝은 갈색의 귀지가 발견됩니다. 감염된 강아지 고양이는 심하게 가려워합니다. 머리를 터는 행동을 자주 하고 심하면 간지러움 때문에 잠도 잘 못 잡니다. 뒷발로 귀를 자꾸 긁으면 귀 주변에 상처가 나고 털이 빠지기도 합니..

스티브 잡스 명언 스탠포드 대학 연설 좋은 글귀 인생 명언 [내부링크]

Sometimes life hits you in the head with a brick. Don't lose faith. 때때로 인생은 당신에게 큰 시련을 줄 것이다. 자신에 대한 믿음을 잃지 마라. Your work is going to fill a large part of your life, and the only way to be truly satisfied is to do what you believe is great work. And the only way to do great work is to love what you do. 일은 당신의 삶에서 큰 부분을 차지할 것이다. 삶에서 만족을 느끼기 위해선 당신이 위대하다고 생각하는 일을 해야 한다. 위대한 일을 할 방법은 당신이 하는 그 일..

좋은 글귀 짧은 글귀 모음인생 명언 행복 명언 [내부링크]

1. 내가 헛되이 보낸 오늘은 어제 죽어간 이들이 그토록 바라던 하루이다. 단 하루면 인간적인 모든 것을 멸망시킬 수도 다시 소생시킬 수도 있다. – 소포클레스 2. 돼지가 되어 즐거워하기보다 사람이 되어 슬퍼하리라. - 소크라테스 3. 사람은 혼자 사는 것보다 누구하고든 함께 사는 것이 좋다. 더구나 형제자매 사이에 있어서랴. - 소크라테스 4. 우선 무엇이 되고자 하는가를 자신에게 말하라. 그리고 해야 할 일을 하라. – 에픽토테스 5. 사람이 사는 곳에는 어디나 사랑의 희망이 싹튼다. - 세네카 6. 얼마나 오래 살았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잘 살았느냐가 문제이다. - 세네카 7. 때로는 살아있는 것조차도 용기가 될 때가 있다. - 세네카 8. 작은 기..

반려동물 삶의 질 우리집 강아지 고양이는 잘 살고 있을까? 점수 매겨보세요 [내부링크]

강아지 고양이 삶의 질(QOL) 척도는 HHHHHMM 척도라고도 불립니다. HHHHHMM은 각각 Hurt(통증), Humger(배고픔), Hydration(물마시기), Hygiene(위생), Happiness(행복감), Mobility(운동성), More Good Days than Bad(기력)의 약자로 암진단 등을 받은 반려동물들의 호스피스 관리가 양호한 상태인지 확인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7가지 항목에 대해 0점(가장 좋지 않은 상태)부터 10점(가장 좋은 상태)까지 매겨 점수를 합산하면 현재 반려동물의 삶의 질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1. 통증 (HURT) 0점: 지속적으로 비명을 지르고 몸을 떨며 호흡이 가쁘고 매우 힘들어한다. 5점: 기력이 저하된 상태로, 간혹 통증을 호소하면서 호흡이 가쁘..

똥먹는 강아지 식분증 이유와 해결 방법 [내부링크]

식분증이란? 식분증이란 강아지가 배설물을 섭취하는 것을 말한다. 야생 개들에게는 정상적인 행동으로 여겨지지만, 집에서 기르는 경우 교정이 필요할 수 있다. 식분증의 종류? 1. 자가 식분증 : 자신의 대변을 먹는 행위 2. 동종간 식분증 : 견사 내 타 개체의 대변을 먹는 행위 3. 이종간 식분증 : 다른 동물의 대변을 먹는 행위 식분증의 원인 1. 관심 끌기 : 단순히 지루해서 변을 먹을 수도 있다. 2. 모성 본능 : 새끼를 키우는 어미강아지는 새끼의 냄새를 지워 외부의 적으로부터 보호하려고 새끼의 변을 먹는다. 정상적인 행동이다. 3. 학습 : 보호자가 변을 집는 것을 보고 자신도 따라서 입으로 변을 집거나, 어미견이 새끼강아지들을 보호하기 위해 똥을 먹는 것을 보고 새끼 강아지가 따라하는 경우다...

강아지에게 해로운 음식 먹으면 안되는 음식 중독물질 12가지 [내부링크]

강아지에게 해로운 음식 미리 알고 대처하세요~! 1. 알코올 : 강아지는 알코올을 해독할 수 없다. 취하거나 혼수상태에 이를 수 있고 심한 경우 죽음에 이를 수 있다. 2. 생선뼈, 닭 뼈, 다른 고기의 뼈 : 뼈가 장을 막아 장폐색이 생길 수 있다. 소화기관이 찢길 수 있다. 3. 고양이용 음식 : 강아지용 음식보다 단백질과 지방, 나트륨이 지나치게 많이 들어 있다. 4. 초콜릿, 커피, 차(카페인) : 심장과 신경계에 중독을 일으키는 카페인, 이뇨제, 테오브로민이 들어있다. 5. 지방 과다(돼지고기, 족발, 튀김류 등) : 췌장염의 원인이 된다. 구토와 설사, 혈변을 일으킬 수 있다. 6. 포도, 건포도 - 신장에 손상을 줄 수 있는 알려지지 않은 중독 성분이 있다. 7. 마카다미아 : 소화계, 신경..

니체 유명한 명언 20가지 [내부링크]

'망치를 든 철학자' 니체의 명언 20 1. 나를 죽이지 않는 고통은 나를 더욱 강하게 만든다. 2. 차라리 고난 속에 인생의 기쁨이 있다. 풍파 없는 항해, 얼마나 단조로운가! 고난이 심할수록 내 가슴은 뛴다. 3. 너는 안이하게 살고자 하는가? 그렇다면 항상 군중 속에 머물러 있으라. 그리고 군중에 섞여 너 자신을 잃어버려라. 4. 눈을 떴을 때 오늘 단 한 사람에게라도 좋으니 그가 기뻐할 만한 무슨 일을 할 수 없을까, 생각하라. 5. 철학을 한다는 것은 얼음 덮인 산꼭대기 위에서 기꺼이 살아가는 것이다. 6. 초인이란 필요한 일을 견디어 나아갈 뿐 아니라 그 고난을 사랑하는 사람이다. 7. 더 이상 자신있게 사는 것이 불가능하다면 차라리 당당하게 죽음을 택하라. 8. 오늘 가장 좋게 웃는 자는 역..

설 연휴 진료보는 동물병원 알려드려요(부산, 울산, 대구, 경상) [내부링크]

[부산] 제일2차동물메디컬센터 : 부산광역시 금정구 중앙대로 1754-0 (부곡동) 051-516-1175 24시UN동물의료센터 : 부산광역시 남구 수영로 221-0 (대연동) 051-624-2475 다솜동물메디컬센터 : 부산광역시 남구 수영로13번길 3-0 (문현동) 051-632-7580 성경완동물병원 : 부산광역시 동구 고관로 48 신화하니엘오피스텔 상가1층 051-465-7582 시민동물병원 :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2동287-9(초량상로 84-1) 051-464-5975 하나동물병원 : 부산광역시 동구 수정동로 11-0 (수정동) 하나동물병원 051-462-6790 24시리본동물의료센터 : 부산광역시 동래구 충렬대로 194-0 (명륜동) 2층 051-711-0006 24시온동물의료센터 : 부산광역..

설 연휴 진료보는 동물병원 알려드려요(대전, 세종, 충청) [내부링크]

[대전] 더원동물메디컬센터 : 대전광역시 동구 계족로 510-0 (용전동) 1층 042-623-8461 24시아프리카동물메디컬센터 : 대전광역시 서구 탄방동 605 042-486-7581 24시도안동물메디컬센터 : 대전광역시 서구 계백로 1159-0 ) 1층(도안동) 042-710-1502 대전종합동물병원 : 대전광역시 서구 대덕대로168번길 26 1층 042-532-7588 마크로24시동물병원 :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570번길 8 1층 042-486-3375 쿨펫동물병원(탄방점) : 대전광역시 서구 문정로 77-0 (탄방동) 로데오타운 1층 042-223-2233 타임동물메디컬센터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로 57-0 (둔산동) 042-488-2777 24시성심동물메디컬센터 :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

설 연휴 진료보는 동물병원 알려드려요(전라, 광주, 제주) [내부링크]

[전라북도] 이노동물병원 : 전라북도 완주군 이서면 안전로 153 063-277-0007 사라양한방동물병원 :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벚꽃로 21, 2층 063-901-7582 올리몰스동물메디컬센터 :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송천중앙로 213 063-275-7979 박영재동물병원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주천서로 111-0 (서서학동) 063-284-7774 아리랑동물병원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서원로 294-0 (중화산동2가) 063-223-5311 코끼리동물의료센터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모악로 4769-0 (평화동1가) 2층 063-902-7975 하루동물병원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모악로 4692-0 (평화동2가) 063-232-5900 [전라남도] 정가축병원 : 전라남도 구례군 구..

스티브 잡스 명언 10 [내부링크]

스티브잡스 명언 1. 내가 곧 죽을 것이라는 사실은 인생에서 큰 결정을 할 때 도와주는 가장 중요한 도구이다. 당신이 언젠가 죽을 것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는 건 우리가 아직 잃을 게 많다는 착각으로부터 벗어나는 좋은 방법이다. 2. 일은 삶에서 큰 부분을 차지한다. 삶에서 만족을 느끼기 위해선 당신이 위대하다고 생각하는 일을 해야 한다. 위대한 일을 하는 방법은 당신이 하는 그 일을 사랑하는 것이다. 3. 시간은 한정되어 있다. 다른 사람의 인생을 사느라 자신의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4. 다른 사람들 의견으로 인한 소음들로 당신 내면의 소리가 묻히게 두지 말라.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당신의 마음과 직관을 따를 수 있는 용기를 가지는 것이다. 5. 어제를 뒤돌아보는 건 그만하자. 그 대신 내일을 발전시켜 ..

설 연휴 진료보는 동물병원 알려드려요(서울, 경기, 인천, 강원) [내부링크]

[서울] 에이드동물병원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813, 영석빌딩 지하1층,1층 (신사동) 02-545-4975 청담아이윌동물병원 :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133길 3, 노블레스타워 지하1층 (청담동) 02-6925-7021 동물병원다온 :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 174, 1,2층 (도곡동) 02-576-1239 혜민동물병원 :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57길 59, 대호빌딩 1층 (삼성동) 02-454-8275 힐스타동물병원 : 서울특별시 강남구 자곡로 202, 105호 (자곡동, 강남힐스테이트에코) 02-445-5022 주주동물종합병원 :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412, 1층 (대치동) 02-556-0975 래이동물의료센터 :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2911-1 (대치동) 래이동물의료센..

[견종백과] 비숑 프리제 [내부링크]

1. 어원 프랑스어 비숑 아 푸알 프리제(Bichon à poil frisé, 곱슬거리는 털)에서 기원했습니다. 비숑이라는 애칭으로 많이 불립니다. 2. 유래 처음부터 가정견으로 개량되었습니다. 1500년대부터 프랑스 귀부인들의 반려견으로 많이 사랑받았습니다. 순하고 훈련 효과도 좋으며 독립적이라 집에 혼자 두어도 잘 지내는 편입니다. 잔병치레도 적고 수명도 길어 반려견에 적합한 견종입니다. 3. 외모 어원처럼 마치 솜사탕과 같은 털이 특징입니다. 머리 모양을 커다란 원형으로 미용하여 하이바라는 애칭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털 색깔은 하얀색이 절대다수입니다.. 곱슬곱슬한 털이 푸들과 닮았고, 어릴 땐 말티즈와 흡사해 보이기도 합니다. 보통 키는 23~31cm, 몸무게는 3~5kg 정도로 소형견에 속합니다...

[견종백과] 말티즈 [내부링크]

말티즈는 작은 체구와 하얀 털의 귀여운 외모로 한국에서 많이 길러지는 종입니다. 특히 다른 견종에 비해 털빠짐이 적고, 특별하게 까다로운 점이 없기 때문에 강아지를 처음 키우는 사람들에게 비교적 적합한 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 유래 몰티즈는 인위적인 교배가 아니라 자연 발생한 견종입니다. 기원전부터 로마나 그리스에서 귀부인들이 말티즈를 길렀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세시대부터 항해 중 선내의 쥐를 잡기 위해서 작지만 재빠르고 활동량이 많은 종으로 개량되었습니다. 갈색, 회색, 흰색 몰티즈가 존재했으나 지금은 거의 흰색 품종만 남아있습니다. 2. 성격 활발하고 놀기를 좋아하는 성격이며 애교가 많습니다. 눈치가 빨라서 주인의 마음을 잘 알아차립니다. 반면, 자기 주장을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