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hfire2040의 등록된 링크

 wishfire204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건입니다.

현대화폐이론 - 돈을 마음껏 찍어내는 것이 가능할까? ② [내부링크]

현대화폐이론(Modern Monetary Theory)은 무엇인가.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MMT가 어떤 이론인지 간단히 알아보고, 왜 각광을 받고 있는지 살펴본 뒤, 정말 MMT는 실행에 옮길 수 있는 것일까에 대해 생각해보도..

현대화폐이론 - 돈을 마음껏 찍어내는 것이 가능할까? ① [내부링크]

인플레이션 우려와 함께 대두되는 현대화폐이론(Modern Monetary Theory, MMT)은 무엇인가?  많은 경제 유튜버들을 구독하고, 그들이 영상을 올릴 때마다 관심 있는 영상을 찾아가며 보는데, 그 중에 가장 나에게..

외국인 장세, 환율과 외국인 매수의 관계는? [내부링크]

환율이 떨어지면 원화 가치가 올라가는건데, 왜 외국인이 이 타이밍에 매수를 할까?  요즘은 약간 덜한 것 같긴 한데, 아래 사진처럼 4월 초, 남들 다 팔 때 외국인들 매수가 몰리는 등, 외국인들의 매매동향에..

How to retire at 30? [내부링크]

"30대에 은퇴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가 아닌 "돈의 이성적 사용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영상 구독하는 유튜브 채널 중에 '이상한 리뷰의 앨리스' 채널에서 신선한 영상이 떴길래 보고 가져와 봤다. 뭐 워낙 이것..

2. <한국의 부자들> - 한상복 [내부링크]

휴가기간에 맞춰 본가에 남아있는 경제서적 중에 남아있는 유일한 책을 집어 들었다. 겉표지가 노랗게 변색된 17년 전에 출판된 <한국의 부자들>. 별생각 없이 어떤 내용인지도 모르는 채 읽기 시작했다. 그리고..

1-1. 적금 드는 것보다 대출 갚는 게 더 이득인 이유 [내부링크]

 <돈의 흐름을 읽는 습관> 번외 편 리뷰는 1부인 ‘돈의 흐름을 읽는 경제공부’에 포커싱이 맞춰져 있다면, 여기선 2부 ‘돈을 늘려주는 경제 공부’에서 나의 관심을 끌었던 ‘14. 투자보다 대출금부터 갚기’..

1. <돈의 흐름을 읽는 습관> - 차칸양 [내부링크]

경제 공부 = 습관 경제 실력을 쌓는 것은 결국 경제 공부를 '꾸준히' 하여 좋은 '습관'을 만들어 내는 것. 그럼 그 방법들은? 1. 매일 30분 경제 도서 읽기: 완벽한 숙독 아님. 중요한 부분은 어차피 반복되니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