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u의 등록된 링크

 with-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40건입니다.

오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오늘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오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지금 지나가고 있는 이날.', '지금의 시대.', '지금 지나가고 있는 이날에.', '지금 시간이 흐르고 있는 이날. 어제와 내일의 사이에 해당하는 날이다.', '지금 이 시대.', '지금 이 시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유의어로는 금일, 본일, 오날나라, 오늘날, 작금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내일, 어제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날, 시대 등이 있고 비슷한 말로는 금일, 금대, 오늘날, 현시대, 현대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오늘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오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지나갈 시간들. 후회가 ..

시작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시작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시작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일이나 행동의 처음 단계를 이루거나 그렇게 하게 함. 또는 그 단계.', '어떤 일이나 행위를 처음으로 함. 또는 어떤 현상의 처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시작의 유의어로는 개막, 개시, 머리, 시초, 원시, 첫걸음, 첫머리, 첫발, 첫출발, 출발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단계 행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개시, 개원, 기단, 마수, 발단, 발화, 속개, 시단, 시발, 시업, 유사, 입문, 착화, 처녀, 태동, 플레이, 후발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시작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시작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끝..

중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중심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중심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물의 한가운데.', '사물이나 행동에서 매우 중요하고 기본이 되는 부분.', '확고한 주관이나 줏대.', '원둘레나 구 위의 모든 점으로부터 같은 거리에 있는 점.', '점대칭 도형에서 각 대응점을 연결하는 선분이 만나는 점. 즉 대칭의 중심이 되는 점이다.', '중요하고 기본이 되는 부분.', '기준이 되는 물체나 지점.', '사물이나 일정한 장소의 가장 가운데가 되는 곳.', '굳게 잡은 마음. 또는 확고한 생각이나 태도.', '원주나 구 등의 각 점으로부터 같은 거리에 있는 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중심이라는 단어의 유의어는 가운데, 뼈, 복판, 뼈대, 속, 심장, 주체, 중앙, 한가운데, 핵심 등이 있습니다. ..

실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part 2] [내부링크]

실수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실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조심하지 아니하여 잘못함. 또는 그런 행위.', '말이나 행동이 예의에 벗어남. 또는 그런 말이나 행동. 상대의 양해를 구하는 인사로 쓰는 경우가 많다.', '부주의로 잘못을 저지름. 또는 그 잘못.', '말이나 행동이 예의에 어긋남. 또는 그런 말이나 행동. 흔히 남의 신세를 질 때나 어떤 행동을 하기 전에 상대방의 양해를 구할 때 쓰인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실수의 유의어로는 결례, 과실, 불찰, 빈틈, 실례, 실족, 오류, 잘못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잘못, 행위, 실수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건과, 건려, 건우, 말실수, 미스, 실경, 실계, 실구, 실례, 실수, 실언, 실족, 실책, 오계, 오류, 오차, 오착,..

실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실수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실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조심하지 아니하여 잘못함. 또는 그런 행위.', '말이나 행동이 예의에 벗어남. 또는 그런 말이나 행동. 상대의 양해를 구하는 인사로 쓰는 경우가 많다.', '부주의로 잘못을 저지름. 또는 그 잘못.', '말이나 행동이 예의에 어긋남. 또는 그런 말이나 행동. 흔히 남의 신세를 질 때나 어떤 행동을 하기 전에 상대방의 양해를 구할 때 쓰인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실수의 유의어로는 결례, 과실, 불찰, 빈틈, 실례, 실족, 오류, 잘못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잘못, 행위, 실수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건과, 건려, 건우, 말실수, 미스, 실경, 실계, 실구, 실례, 실수, 실언, 실족, 실책, 오계, 오류, 오차, 오착,..

조언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part 2] [내부링크]

조언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조언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말로 거들거나 깨우쳐 주어서 도움. 또는 그 말.', '도움이 되도록 말로 거들거나 깨우쳐 줌. 또는 그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조언의 유의어로는 간언, 도움말, 충고, 충언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도움 등이 있고, 비슷한 말로는 도움말, 팁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조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조언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part 2] 남을 향한 말은 따뜻함에 담아야 닿을 수 있고 나를 향한 말은 엄격함에 담아야 닿을 수 있다. 내가 말하면서 같이 마음이 아파야 그 사람을 위한 것이고 내 마음 시원하고자 ..

조언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조언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조언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말로 거들거나 깨우쳐 주어서 도움. 또는 그 말.', '도움이 되도록 말로 거들거나 깨우쳐 줌. 또는 그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조언의 유의어로는 간언, 도움말, 충고, 충언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도움 등이 있고, 비슷한 말로는 도움말, 팁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조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조언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좋은 조언은 그것이 어디에서 오든 간에 군주의 깊은 지혜에서 생겨나는 것이지. 현명한 조언에서 군주의 신중함이 생겨나는 것은 아니다. 친하다고 해주었던 솔직한 조언이 오히려 아물지 않는 상..

자정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part 2] [내부링크]

자정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자정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자시(子時)의 한가운데. 밤 열두 시를 이른다.', '밤 열두 시(時). 곧 십이시(十二時) 중의 첫 번째인 자시(子時)의 한가운데를 이른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자정의 유의어로는 오야, 자야, 정자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오정, 정오 등이 있습니다. 참고어로는 오정, 정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자정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자정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part 2] 오늘을 보내는 동시에 새로운 내일을 맞이하는 시간. 자정. 24시간 중 유일하게 의미 부여하는 자정. 자정이 가져다주는 설렘으로 많은 사람의 하루가..

자정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자정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자정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자시(子時)의 한가운데. 밤 열두 시를 이른다.', '밤 열두 시(時). 곧 십이시(十二時) 중의 첫 번째인 자시(子時)의 한가운데를 이른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자정의 유의어로는 오야, 자야, 정자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오정, 정오 등이 있습니다. 참고어로는 오정, 정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자정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자정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세상이 하루를 무사히 마쳤다는 신호. 그 속에서 우리는 오늘을 보냈고 내일을 맞는다. 어제가 되고 오늘이 됐다. 흐르는 시간의 물결에 표시하는 일종의 쉼표. 오늘의..

망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part 2] [내부링크]

망각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 2편을 만들습니다. 망각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사실을 잊어버림.', '어떤 일이나 사실을 잊어버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망각의 유의어로는 망기, 망실, 망치, 실념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상태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건망, 망아, 무아, 선망 등이 있습니다. 비슷한 말로는 망기, 망실, 망치, 실념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망각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망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part 2] 망각하기에 비로소 앞으로 나아갈 힘을 얻는다. 가끔 우리 자신은 소중한 사람이라는 걸 망각하고 있다. 우리 자신은 소중한 사람이라는 걸 잊지 말자. 잊는다..

망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망각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망각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사실을 잊어버림.', '어떤 일이나 사실을 잊어버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망각의 유의어로는 망기, 망실, 망치, 실념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상태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건망, 망아, 무아, 선망 등이 있습니다. 비슷한 말로는 망기, 망실, 망치, 실념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망각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망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망각은 즐거운 것일 수 있으나 거기 죽음이 있고 기억은 고통스러우나 거기에 즐거움이 있다. 인간의 서사 문화는 바로 그 때문에 지속되어 온 것이 아니겠는가. 잠시 멈춰서서 뒤..

연주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연주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연주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악기를 다루어 곡을 표현하거나 들려주는 일.', '악기를 다루어 악곡을 표현하거나 들려주는 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연주의 유의어로는 주악, 탄주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표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독보, 독주, 반주, 변주, 솔로, 앙상블, 여린내기, 연주, 전주, 합곡, 합주, 현금, 협연, 회롱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연주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연주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연필로 꾹꾹 눌러쓴 주인을 알 수 없는 편지는 누군가의 연주가 되었다. 우리는 인생을 연주하는 연주자다. 조금 삐끗하는 실수가 있을 ..

느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느낌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느낌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몸의 감각이나 마음으로 깨달아 아는 기운이나 감정.', '어떤 대상이나 상태, 생각 등에 대한 반응이나 지각으로 마음속에 일어나는 기분이나 감정.'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느낌의 유의어로는 감, 감각, 감개, 감정, 기분, 기운, 마음, 맛, 분위기, 소감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기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감, 감각, 거리낌, 고마움, 고락, 구역, 놀라움, 놀람, 답답증, 두려움, 맛, 무렴, 무서움, 미만, 미움, 박탈감, 부끄러움, 분위기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느낌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느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냄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냄새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냄새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코로 맡을 수 있는 온갖 기운.', '어떤 사물이나 분위기 따위에서 느껴지는 특이한 성질이나 낌새.', '코로 맡을 수 있는 온갖 기운.', '어떠한 일을 알아차릴 수 있는 낌새나 어떤 일이 일어날 조짐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냄새의 유의어로는 기미, 기수, 낌새, 내, 눈치, 분위기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기운, 낌새, 성질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구린내, 단내, 매운내, 짠내, 악기, 체취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냄새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냄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누군가를 떠올리면..

초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초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초보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처음으로 내딛는 걸음.', '학문이나 기술 따위를 익힐 때의 그 처음 단계나 수준.', '어떤 일이나 기술의 습득 따위를 처음 시작하는 단계나 수준.', '어떤 일이나 기술의 습득 따위를 처음 시작하는 단계나 수준에 있는 사람.', '걸어갈 때의 첫걸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초보의 유의어로는 예비, 제일보, 첫걸음, 초대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걸음, 수준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초보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초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초보에게만 보이는 낯선 것들이 있다. 작은 티끌도 커다랗게 보이는 긴장 속에 있..

방황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방황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방황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이리저리 헤매어 돌아다님.', '분명한 방향이나 목표를 정하지 못하고 갈팡질팡함.', '분명한 목표를 정하지 못하고 어찌할 바를 몰라 갈팡질팡함.', '이리저리 정처 없이 헤매며 다님.'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방황의 유의어로는 방양, 배회, 지회, 표류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방랑, 움직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방황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방황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방황을 통해 진정한 방향 감각을 얻을 수 있다. 내면의 나침반이 가리키는 방향을 알 수 있다면 길을 잃었을 때도 지도가 없는 곳에서도 계속 앞으로 나..

꼴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꼴찌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꼴찌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차례의 맨 끝.', '성적이나 등수 등의 차례에서 맨 끝.'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꼴찌의 유의어로는 꼴등, 끝, 마지막, 회, 회두리, 후머리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으뜸, 첫째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마지막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외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꼴찌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꼴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과정이 중요하다며 결과 따윈 괜찮다며 시작 자체가 아름다운 건데 모두가 끝만 바라보는구나. 이왕 이렇게 된 거라면 거꾸로 한번 뛰어보자. 누군가가 따라 뛰면 그땐 내가 일등이다. 꼴찌라고 슬퍼하지 마. ..

인정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인정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인정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람이 본래 가지고 있는 감정이나 심정.', '남을 동정하는 따뜻한 마음.', '세상 사람들의 마음.', '예전에, 벼슬아치들에게 몰래 주던 선물.', '남을 동정하고 이해하는 따뜻한 마음.', '사람이 본디 가지고 있는 감정이나 심정.', '세상 사람의 마음.', '사귀어 친해진 정.', '예전에, 벼슬아치들에게 주던 선물이나 뇌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인정의 유의어로는 동정심, 마음, 선심, 세상인심, 인심, 정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선물, 마음, 감정, 심정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상정, 온정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인정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

다툼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다툼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다툼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의견이나 이해의 대립으로 서로 따지며 싸우는 일.', '서로 승부나 우열을 겨루는 일.', '의견이나 이해가 달라 옥신각신 싸움.'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다툼의 유의어로는 갈등, 경쟁, 분쟁, 불화, 싸움, 투쟁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싸움, 겨룸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논란, 논쟁, 논전, 논판, 동족상쟁, 말다툼, 말시비, 말싸움, 분경, 분쟁, 상쟁, 상투, 설론, 설전, 시시비비, 아귀다툼, 언쟁, 각축, 내기, 추축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다툼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다툼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남과 다..

걸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걸음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걸음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두 발을 번갈아 옮겨 놓는 동작.', '일정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움직임.', '나아가는 기회.', '내왕하는 일.', '행동이나 활동 또는 결정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두 발을 번갈아 옮겨 놓는 횟수를 세는 단위.', '두 발을 번갈아 옮겨 놓는 동작.',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거나 어떤 행동을 하기 위한 움직임.', '오고 가고 하는 일.',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는 기회나 길.', '수 관형사 뒤에서 의존적 용법으로 쓰여ㅊ, ‘걸음’을 세는 단위를 나타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걸음의 유의어로는 걸음걸이, 결정, 기회, 길, 발, 발걸음, 발길, 왕래, 행동, 행보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동작, 움직임..

흔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흔한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흔하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보통보다 더 자주 있거나 일어나서 쉽게 접할 수 있다.', '일상적으로 보고 듣거나 구할 수 있게 잦거나 많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흔하다의 유의어로는 값없다, 비근하다, 수두룩하다, 쉽다, 쌔다, 예사롭다, 천하다, 허다하다 등이 있습니다. 참고어로는 귀하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흔한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흔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흔하디 흔한 것들이 많지만 함께하는 순간 특별한 것으로 바뀐다. 어제도 오늘도 고민하고 망설이다 어렵사리 꺼낸 이야기는 특별한 것이 아니었다. 흔해 보이지만 한 번뿐인 것. 흔..

가식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가식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가식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말이나 행동 따위를 거짓으로 꾸밈.', '임시로 장식함.', '말이나 행동 따위를 거짓으로 꾸밈. 또는 그러한 꾸밈새.'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가식의 유의어로는 가면, 거짓, 장식, 탈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가식, 장식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분식, 작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가식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가식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예쁘게 포장해서 선물하면 받는 사람 기분이 더욱 좋아지듯이 꾸며진 가식일지언정 예쁘게 꾸며서 너에게 주고 싶은 내 마음만은 이해해 주길. 오늘도 내가 아닌 나를 보았습니다. 나를 보..

배경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배경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배경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뒤쪽의 경치.', '사건이나 환경, 인물 따위를 둘러싼 주위의 정경.', '앞에 드러나지 아니한 채 뒤에서 돌보아 주는 힘.', '문학 작품에서, 주제를 뒷받침하는 시대적ㆍ사회적 환경이나 장소.', '무대 뒤에 그리거나 꾸며 놓은 장치.', '어떠한 사물이나 사건, 생각 등의 배후에 숨겨진 사정.', '인물의 행위가 벌어지는 물리적이거나 정신적인 시간이나 장소.', '뒤쪽의 경치.', '뒤에서 도와주는 세력이나 힘.', '무대 뒤쪽에 그리거나 꾸며 놓은 장치.', '영화나 드라마 등의 내용이나 분위기를 살려 주는 요소.'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배경의 유의어로는 경치, 내력, 뒤, 사정, 정경, 풍경, 형편, 환경 등이 있고,..

숫자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숫자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숫자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수를 나타내는 글자. 1, 2, 3, …… 또는 一, 二, 三, …… 따위이다.', '금전, 예산, 통계 따위에 숫자로 표시되는 사항. 또는 수량적인 사항.', '사물이나 사람의 수.', '수(數)를 나타내는 글자. 한자인 一, 二, 三, 四, 五, …나 아라비아 숫자인 1, 2, 3, 4, 5, …, 로마 숫자인 I, II, III, IV, V, … 등이 있다.', '금전이나 통계, 예산 따위를 수량으로 나타낸 정보나 지식.', '사물이나 사람의 수.'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숫자의 유의어로는 넘버, 번호, 수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글자, 수량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계수, 급수, 머릿수, 번지수, 번호, 신용숫자, 수치..

지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지혜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지혜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물의 이치를 빨리 깨닫고 사물을 정확하게 처리하는 정신적 능력.', '제법에 환하여 잃고 얻음과 옳고 그름을 가려내는 마음의 작용으로서, 미혹을 소멸하고 보리를 성취함.', '하나님의 속성 가운데 하나. 히브리 사상에서는 지혜의 특성을 근면, 정직, 절제, 순결, 좋은 평판에 대한 관심과 같은 덕행이라고 본다.', '사물의 이치나 상황을 제대로 깨닫고 그것에 현명하게 대처할 방도를 생각해 내는 정신의 능력.', '미혹을 끊고 부처의 진정한 깨달음을 얻는 힘.'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지혜의 유의어로는 셈, 슬기, 알음, 지능, 지략, 지모, 지성, 현명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능력, 육바라밀, 속성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괜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괜히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괜히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아무 까닭이나 실속이 없게.', '아무 이유나 실속이 없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괜히의 유의어로는 객쩍이, 공연스레, 공연히, 괜스레, 맥없이, 부질없이, 실없이, 쓸데없이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괜히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괜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괜스레 무언가라도 해본다. 이 생각이 없어질 때까지 꽃이 괜히 예쁜 게 아니다. 봉오리 부서질 것 같은 비와 뿌리까지 날릴듯한 바람 흙으로 돌려보내려는 짓밟힘에도 피어났기에 꽃이 괜히 향기로운 게 아니다. 괜히 더 챙겨주고 싶고 괜히 더 웃겨주고 싶고 괜히 더 잘 보..

만일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만일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만일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혹시 있을지도 모르는 뜻밖의 경우. 혹시 있을지도 모르는 뜻밖의 경우.', '만 가운데 하나 정도로 아주 적은 양.', '혹시 있을지도 모르는 뜻밖의 경우에.', '연결 어미 ‘-면’과 함께 쓰여, 이 말이 포함된 앞 내용이 가정된 일이나 상황, 또는 조건이며 뒤 내용이 그에 따른 결과나 반응을 말할 때 쓰여 앞뒤 문장을 이어 주는 말. 현실 세계에 있을 수 없는 반사실적 가정이나 사실적 가정에 두루 쓰인다.', '연결 어미 ‘-라도’와 함께 쓰여, 이 말이 포함된 앞 내용이 양보적 가정을 나타내고 뒤 내용이 그에 상반되거나 상관없음을 말할 때 쓰여 앞뒤 문장을 이어 주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만일의 유의어로는 만약..

희망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희망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희망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일을 이루거나 하기를 바람.', '앞으로 잘될 수 있는 가능성.', '앞일에 대하여 좋은 결과를 기대함. 또는 그러한 기대.', '앞으로 어떤 일을 이룰 수 있는 가능성.'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희망의 유의어로는 기대, 꿈, 등불, 바람, 빛, 소원, 원, 태양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바람, 가능성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경망, 대망, 야망, 요망, 가망, 승계, 승산, 장책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희망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희망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일 시들지도 모르는 꽃을 오늘 심고 있다. 어둠 속..

기록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기록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기록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주로 후일에 남길 목적으로 어떤 사실을 적음. 또는 그런 글.', '운동 경기 따위에서 세운 성적이나 결과를 수치로 나타냄. 특히, 그 성적이나 결과의 가장 높은 수준을 이른다.', '주로 후일에 남길 목적으로 어떤 사실을 적음. 또는 그 글.', '경기나 물품의 판매 등에서, 성적이나 실적을 일정한 수치로 나타냄.'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기록의 유의어로는 글, 기입, 노트, 마크, 메모, 문서, 서류, 성적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글, 행위, 성적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감상록, 검안, 검안서, 기, 기록문, 기요, 농필, 등기, 문헌, 방랑기, 방명록, 방함록, 보, 붙임, 사록, 생활기, 속기록, 수록, 승전보, ..

행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행운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행운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좋은 운수. 또는 행복한 운수.', '좋은 운수.'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행운의 유의어로는 길운, 복, 요행, 운, 행복, 호운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운수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다행, 만만다행, 복, 복조, 천만다행, 천행, 행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행운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행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곁에 있으면서도 동시에 곁에 없는 모순적인 것. 있다고 믿지 않으면 오지 않는 것. 사람들은 행운이라는 달콤한 말에 속아 진짜 행복을 놓치곤 한다. 누가 그랬다 행운은 늘 곁에 있다고 찾지 않아서 보려고 하..

그릇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그릇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그릇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음식이나 물건 따위를 담는 기구를 통틀어 이르는 말. 세는 단위는 개, 벌, 죽 따위가 있다.', '어떤 일을 해 나갈 만한 능력이나 도량 또는 그런 능력이나 도량을 가진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음식이나 물건을 담아 그 분량을 세는 단위.', '물건이나 음식을 담는 도구를 통틀어 이르는 말.', '일을 해 나갈 만한 도량이나 능력. 또는 그것을 가진 사람.', '수 관형사 뒤에서 의존적 용법으로 쓰여, 그릇에 담아 그 분량을 세는 단위를 나타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그릇의 유의어로는 국량, 기량, 기명, 기물, 능력, 도량, 배포, 식기, 역량, 용기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기구, 사람, 단위 등이..

정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정리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정리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흐트러지거나 혼란스러운 상태에 있는 것을 한데 모으거나 치워서 질서 있는 상태가 되게 함.', '체계적으로 분류하고 종합함.', '문제가 되거나 불필요한 것을 줄이거나 없애서 말끔하게 바로잡음.',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지속하지 아니하고 끝냄.', '은행과의 거래 내역을 통장에 기록으로 나타냄.', '흐트러진 것이나 어수선한 것을 한데 모으거나 둘 자리에 두어서 질서 있는 상태가 되게 함.', '일정한 순서나 체계를 가진 상태가 되게 함.', '문제가 되거나 불필요한 것을 줄이거나 없앰.', '하고 있던 일이나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지속하지 않고 끝냄.', '무통장 거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통장에 그 거래 내역이 기록으로 나..

소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소금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소금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짠맛이 나는 백색의 결정체. 대표적인 조미료로, 주성분은 염화나트륨이다. 천연으로는 바닷물에 약 2.8% 들어 있으며, 암염으로도 산출된다. 인체의 혈액이나 세포 안에 약 0.71% 들어 있고, 어른의 하루 소요량은 10~20그램이다. 양념, 식품의 저장, 화학 공업의 원료 따위로 쓴다.', '물건이 썩는 것을 막고 음식의 맛을 나게 한다는 점에서 사회도덕을 순화ㆍ향상시키는 참신자의 사명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짠맛이 나는 흰 빛깔의 결정체. 주성분은 염화나트륨이며 조미료와 방부제, 화학 공업의 원료로 쓰인다.', '음식을 썩지 않도록 하고 음식의 맛을 내는 것처럼, 세상에서 부패를 방지하고 유익한 일을 감당해야 하는 ..

무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무지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무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아는 것이 없음.', '미련하고 우악스러움.', '아는 것이나 지식이 없음.', '미련하고 어리석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무지의 유의어로는 과문, 무식, 무지몽매, 무학, 무학무식, 문맹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상태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몰이해, 백지화, 일면부지, 일자불식, 일문부지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무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무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아는 것이 힘이고 모르는 것은 약이다. 오늘을 바꾸지 않으면 내일도 오늘의 연속일 뿐이다. 잘못은 아니지만 자랑도 아닌 것. 부끄러울 필요는 없지만..

단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단절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단절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유대나 연관 관계를 끊음.', '흐름이 연속되지 아니함.', '어떤 대상과의 관계나 교류 등을 끊어 버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단절의 유의어로는 분리, 절교, 중단, 폐쇄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차단, 단절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간단, 단상, 전기 절연, 절연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단절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단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단절하는 것은 용기. 새로운 시작. 단절이란 결코 탈출구가 아니다. 그저 도망가는 것에 불과할 따름이라는 것을 끊어짐에 익숙해지겠다며 매번 눈물로 다짐하면서도 모든 걸 끊..

예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예상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예상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일을 직접 당하기 전에 미리 생각하여 둠. 또는 그런 내용.', '이동 목표가 일정한 시간 후에 도달할 위치를 미리 상정하는 일.', '앞으로 일어날 일을 미리 헤아려 봄. 또는 그 헤아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예상의 유의어로는 계산, 상상, 예견, 예기, 예정, 예측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예측, 일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예정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예상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예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예상하는 일은 항상 빗나간다. 예상은 아직 확실치 않은 것. 경험을 통해 가장 확률이 높은 것을..

의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의견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의견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대상에 대하여 가지는 생각.', '어떤 사물 현상에 대하여 자기 마음에서 판단하여 가지는 생각.'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의견의 유의어로는 감상, 견해, 목소리, 생각, 설, 소견, 소리, 속종, 의사, 주장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생각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건의, 견해, 고견, 공론, 관견, 국견, 국론, 군의, 논변, 누견, 단견, 당론, 당의, 사견, 사상, 사의, 생각, 설, 세론, 소견, 여론, 이견, 이론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의견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의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나 자신만의..

심술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심술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심술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온당하지 아니하게 고집을 부리는 마음.', '남을 골리기 좋아하거나 남이 잘못되는 것을 좋아하는 마음보.', '짓궂게 남을 괴롭히거나 남이 잘되는 것을 시기하는 못된 마음.', '온당하지 않게 고집을 부리는 마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심술의 유의어로는 고집, 몽, 몽니, 심통, 암상, 얌심, 억지, 용심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마음, 마음보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심술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심술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심술을 부린다. 그리고 후회한다. 그냥 솔직하게 표현할걸 심술. 마음속으로 삼키는 부러움...

훗날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훗날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훗날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시간이 지나 뒤에 올 날.', '앞으로 다가올 날.'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훗날의 유의어로는 다음날, 뒷날, 미래, 앞날, 일후, 후일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날 등이 있고, 반대말로는 일자, 일작, 일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훗날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훗날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훗날 지금의 나를 돌아보며 나는 후회를 할까. 아름다웠다고 할까. 지금처럼 행복하고 밝은 모습을 먼 훗날에도 여전히 볼 수 있기를 훗날 후회하지 않게 지금 열심히 살자. 지금의 역경과 고난들은 훗날 나를 성장시켜 주는 밑거름이 되겠..

아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아직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아직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일이나 상태 또는 어떻게 되기까지 시간이 더 지나야 함을 나타내거나, 어떤 일이나 상태가 끝나지 아니하고 지속되고 있음을 나타내는 말.', '때가 되지 못하였거나 미처 이르지 못하였음을 나타내는 말.', '시간을 나타내는 명사와 함께 쓰여, 때가 되지 못하였거나 미처 이르지 못하였음을 나타내는 말.', '어떤 상태가 그대로 지속됨을 나타내는 말.', '기껏 따져 보아야.'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아직의 유의어로는 미처, 상금, 아직껏, 여태, 여태껏, 입때, 입때껏, 지금껏, 체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벌써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아직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전화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전화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전화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전화기를 이용하여 말을 주고받음.', '말소리를 전파나 전류로 바꾸었다가 다시 말소리로 환원시켜 공간적으로 떨어져 있는 사람이 서로 이야기할 수 있게 만든 기계.', '전화기를 통하여 말을 주고받음.', '유선이나 무선 전파를 통해서 멀리 있는 사람과 이야기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한 기계.'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전화의 유의어로는 전어, 전어통, 전화기, 전화통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전기 통신, 전신기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유선 전화, 장거리 전화, 장전, 카폰, 국제 전화, 무선, 무선 전화, 무전, 시내전화, 시외전화, 원거리 전화, 전화질, 통화, 핫라인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전화에 대한 여러분..

도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도움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도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남을 돕는 일.', '어떤 일이 잘되도록 거들거나 보탬을 주는 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도움의 유의어로는 보조, 보탬, 부조, 원조, 이바지, 일익, 일조, 조력, 협조, 힘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일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가세, 격려, 곁부축, 고조, 공제, 구조, 구황, 도생, 도세, 도움말, 동정, 뒷받침, 배려, 배의, 변호, 보비, 보살핌, 보우, 보조, 보탬, 보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도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도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뒤를 돌아보면 내 힘으로 여기까지 온 것이 아니다. ..

외모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외모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외모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겉으로 드러나 보이는 모양.', '겉으로 나타난 모습.'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외모의 유의어로는 겉, 겉모습, 겉모양, 모양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모양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외모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외모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나의 겉모습은 나의 마음을 담는 그릇이다. 예쁘지 않아도 괜찮아. 너를 아끼고 좋아하는 사람들은 분명 너의 외모보다는 예쁜 내면을 보았을 거야. 겉으로 보이는 모습일 뿐 내면까지 보여주진 않는다. 외모는 거울이다. 보이는 것이 전부일 때가 많고 착각하기 쉬우며 사람을 어리석게 만든다...

가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가치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가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물이 지니고 있는 쓸모.', '대상이 인간과의 관계에 의하여 지니게 되는 중요성.', '인간의 욕구나 관심의 대상 또는 목표가 되는 진, 선, 미 따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 '인간이 대상과의 관계에 의해 지니게 되는 중요성.', '사물이 지니고 있는 값이나 쓸모.', '상품이나 재화의 효용.'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가치의 유의어로는 값, 뜻, 무게, 보람, 쓸모, 의미, 의의, 중요성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쓸모, 중요성, 대상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값어치, 경제가치, 내실, 등가, 몸값, 무게, 보람, 사업성, 영양가, 유가, 의미, 작품성, 증거력, 증명력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가치에 대한 ..

주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주름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주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피부가 쇠하여 생긴 잔줄.', '옷의 가닥을 접어서 줄이 지게 한 것.', '종이나 옷감 따위의 구김살.', '피부에 탄력이 없어지면서 생기는, 잔줄이 진 금.', '종이나 옷감 따위의 구김살. 옷의 폭 따위를 접어서 줄이 지게 한 것이다.', '치마폭 따위를 줄여 잡은 금.'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주름의 유의어로는 구김, 구김살, 구김새, 벽적, 잔살, 잔주름살, 주름살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잔줄, 상태, 구김살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눈살, 주름살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주름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주름 명언 : 짧고 좋은..

허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허상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허상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실제 없는 것이 있는 것처럼 나타나 보이거나 실제와는 다른 것으로 드러나 보이는 모습.', '광선이 거울이나 렌즈 때문에 반사될 때에, 그 반사되는 방향과 반대의 방향으로 연장하여 이루어지는 가상적인 상. 볼록 렌즈나 오목 거울에서는 물체가 초점 안에 있을 때에 생기고, 평면거울ㆍ오목 렌즈ㆍ볼록 거울에서는 물체의 위치에 관계없이 생긴다.', '어떤 사람이나 물체의 참모습과는 상관없이 다른 것에 의해 만들어진 이미지.', '렌즈나 거울에 의해 반사된 광선을 그 반대 방향으로 연장하여 얻은 가상의 상.'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허상의 유의어로는 가상, 거짓상, 환영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모습, 상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개인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개인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개인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국가나 사회, 단체 등을 구성하는 낱낱의 사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유의어로는 일개인, 일사인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단체, 집단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사람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개개인, 납세자, 사삿사람, 사인, 사회인, 인격, 주최자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개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개인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개인의 감정만 생각하는 것보다 상대방의 감정도 생각하는 것 그것이 배려이다. 나만의 개인성을 지키려면 다른 개인도 있음을 인지해야 한다. 그걸 우리는 타인이라고 부른다. 개인과 개인이 ..

극복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극복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만들었습니다. 극복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악조건이나 고생 따위를 이겨 냄.', '적을 이기어 굴복시킴.', '어렵고 힘들거나 바람직하지 않은 상태나 상황 따위를 노력으로 없애거나 좋아지게 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극복의 유의어로는 감내, 극기, 돌파, 정복, 타개, 해소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승리, 굴복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극기, 돌파, 정복, 초극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극복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극복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잘 맞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서로 다른 것을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중요하다. 의자가 전부인 단어. 의지 없이 해낼 ..

질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질투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질투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부부 사이나 사랑하는 이성 사이에서 상대되는 이성이 다른 이성을 좋아할 경우에 지나치게 시기함.', '다른 사람이 잘되거나 좋은 처지에 있는 것 따위를 공연히 미워하고 깎아내리려 함.', '칠죄종의 하나. 우월한 사람을 시기하는 일을 이른다.', '자신이 좋아하거나 사랑하는 사람이 다른 사람을 좋아하거나 사랑하는 것을 지나치게 미워하고 싫어함.', '다른 사람이 잘되거나 자신보다 앞서서 좋은 위치에 있는 것을 시기하여, 미워하며 깎아 내림.', '본죄의 일곱 가지 근원인 칠죄종의 하나.'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질투의 유의어로는 강짜, 샘, 시기, 시새움, 시투, 투기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시기, 미움, 시기심 등이 있고,..

결함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결함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결함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부족하거나 완전하지 못하여 흠이 되는 부분.', '제대로 갖추지 못하여 흠이 되는 부분.'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결함의 유의어로는 결점, 장애, 탈, 흉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흉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균열, 균탁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결함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결함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결함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집중하지 말고 결함을 무엇으로 채우느냐에 집중하라. 결함을 감추기 위해 거짓말을 해선 안 된다. 거짓말을 하더라도 결함은 절대로 사라지지 않는다. 결함 하나 없는 사람은 없다. 모두가 완벽하지 ..

공감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공감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공감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남의 감정, 의견, 주장 따위에 대하여 자기도 그렇다고 느낌. 또는 그렇게 느끼는 기분.', '남의 주장이나 감정, 생각 따위에 찬성하여 자기도 그렇다고 느낌. 또는 그러한 마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공감의 유의어로는 동감, 동정, 동조, 이해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기분, 느낌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공명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공감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공감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너의 위치에서 너의 시선으로 지그시 바라본다. 내 안의 공간을 기꺼이 내어주는 것. 나의 시간을 아낌없이 내어주는 것. 너의..

만남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만남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만남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만나는 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만남의 유의어로는 교제, 미팅, 일면, 접선, 접촉, 조우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일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가을맞이, 교회, 당면, 대면, 대면 놀이, 대안, 맞면, 면당, 면대, 면접, 밀회, 방문, 상견, 상봉, 상우, 선, 소개팅, 소견, 영년, 영신, 영추, 영춘, 인견, 일면, 재회, 접견, 접선, 조난, 조봉, 조우, 지면, 직면, 친영, 해맞이, 해후, 회우, 회합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만남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만남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만남이 있기에 헤어..

위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위안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위안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위로하여 마음을 편하게 함. 또는 그렇게 하여 주는 대상.', '위로하여 마음을 편하게 함. 또는 그렇게 하여 주는 대상.'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위안의 유의어로는 수무, 안위, 안유, 위로, 위무 등이 있습니다. 참고어로는 안위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대상, 언행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위안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위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그 누구도 아닌 나 자신이 나에게 괜찮다고 말해주는 것. 너는 나를 나는 너를 서로가 서로의 위안이 되어 우리는 함께한다. 누군가에게 위안을 준다는 것. 정말 따뜻한 일이다...

격차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격차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격차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빈부, 임금, 기술 수준 따위가 서로 벌어져 다른 정도.', '빈부, 임금, 기술 수준 등의 동떨어진 차이. 또는 서로 다른 정도.'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격차의 유의어로는 간극, 갭, 격차, 차이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차이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격차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격차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앞을 보면 멀고 뒤를 보면 가까운 시간은 각도와 같아서 시간이 지날수록 격차는 벌어진다. 격차는 줄이는 게 아니라 극복하는 것. 분명한 건 포기하지 않고 움직여야 한다는 것. 타인과 비교하지 않는다면 격차 같은 건 없..

깊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깊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깊이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위에서 밑바닥까지, 또는 겉에서 속까지의 거리.', '생각이나 사고 따위가 듬쑥하고 신중함.', '어떤 내용이 지니고 있는 충실성이나 무게.', '겉에서 속 또는 위에서 아래까지의 길이.', '사람이나 어떤 대상이 지니고 있는 충실성이나 무게.'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깊이의 유의어로는 무게, 심도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거리, 사려, 무게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수심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깊이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깊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자신의 깊이를 스스로 속단하지 말 것. 너는 그렇게 얕지도 그렇게 깊지..

미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미래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미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앞으로 올 때.', '삼세의 하나. 죽은 뒤에 다시 태어나 산다는 미래의 세상을 이른다.', '발화 순간이나 일정한 기준적 시간보다 나중에 오는 행동, 상태 따위를 나타내는 시제.', '올 날이나 때.', '시제 범주 체계의 하나. 어떤 행동이나 상태 등이 발화하는 현재보다 뒤의 사건임을 나타낸다. 용언의 어간에 어말 어미 ‘-ㄹ(-을)’이나 선어말 어미 ‘-겠-’ 따위를 붙여 나타낸다.', '삼세의 하나. 죽은 뒤에 다시 태어난다는 다음 세상을 말한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유의어로는 내일, 뒷날, 앞, 앞길, 장래, 전도, 후세, 훗날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때, 삼세, 시제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

미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미로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미로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지럽게 갈래가 져서, 한번 들어가면 다시 빠져나오기 어려운 길.', '해결책을 못 찾아 갈팡질팡하는 상태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입구에서 목표물에 이르는 길에 막다른 골목을 만들어 놓고 인간이나 동물의 행동, 특히 학습 과정을 연구하는 장치.', '귀의 가운데 안쪽에 단단한 뼈로 둘러싸여 있는 부분. 달팽이관ㆍ안뜰ㆍ반고리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고막의 진동을 신경에 전달하는 구실을 한다.', '어지럽게 여러 갈래로 갈라져 섞갈리기 쉬운 길. 또는 한번 들어가면 드나드는 곳이나 방향을 알 수 없게 되어 있는 길.', '문제의 해결책을 찾기 어려운 상황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물이나 인간의 행동, 특히 학습 과정을..

자책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자책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자책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자신의 결함이나 잘못에 대하여 스스로 깊이 뉘우치고 자신을 책망함.', '자신의 결함이나 잘못을 스스로 꾸짖고 책망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자책의 유의어로는 구회, 내송, 자송, 책궁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책망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자책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자책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자책한다는 것은 그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임했다는 것이다. 너는 최선을 다했기에 자책하지 말자. 남 탓할 시간에 자책을 자책할 시간에 노력을 내 탓이라 생각했다. 네 탓이라 원망했다. 누구의 탓도 아님을 깨달았다. 우리는 누구..

단추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단추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단추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옷 따위의 두 폭이나 두 짝을 한데 붙였다 떼었다 하는 물건. 옷고름이나 끈 대신 사용한다. 한쪽에 달아 구멍에 끼우거나 수단추를 암단추에 끼우는 형태가 있다.', '눌러서 신호나 전종 따위를 울리거나 기계를 작동하게 하는 둥근 모양의 장치.', '옷고름이나 끈 대신으로 옷자락이나 여미는 부분에 달아 구멍에 끼울 수 있도록 만든 물건. 장식용으로 다는 경우도 있다.', '손으로 눌러서 전종 따위를 울리거나 신호를 보내고 기기를 작동하도록 하는 장치.'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단추의 유의어로는 누름단추, 버튼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물건, 장치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단추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웃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웃음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웃음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웃는 일. 또는 그런 소리나 표정.', '기쁘거나 즐거울 때, 또는 우스울 때 나타나는 표정이나 소리.'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웃음의 유의어로는 소성, 소태, 웃음소리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울음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소리, 일, 표정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고소, 너털웃음, 노호, 눈웃음, 대소, 목소, 미소, 방소, 봉복절도, 비소, 비웃음, 실소, 쓴웃음, 억지웃음, 웃음보, 웃음집, 일소, 저소, 절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웃음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웃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활짝 웃어봐요. 그 모습..

예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예의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예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존경의 뜻을 표하기 위하여 예로써 나타내는 말투나 몸가짐.', '사회생활이나 사람 사이의 관계에서 존경의 뜻을 표하기 위해서 예로써 나타내는 말투나 몸가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예의의 유의어로는 매너, 버르장머리, 버릇, 에티켓, 예, 예의, 예의범절, 예절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말투, 몸가짐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버릇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예의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예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예의는 나이 든 사람이 누릴 수 있는 권리가 아닌 나이와 상관없이 서로 지켜야 할 의무가 되기를. 겉으로 드러..

관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관리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관리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일의 사무를 맡아 처리함.', '시설이나 물건의 유지, 개량 따위의 일을 맡아 함.', '사람을 통제하고 지휘하며 감독함.', '사람의 몸이나 동식물 따위를 보살펴 돌봄.', '사람을 통솔하고 지휘 감독함.', '시설이나 물건 또는 심신의 유지와 개량을 꾀함.', '어떤 사무를 맡아 처리하고 관할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관리의 유의어로는 간수, 살림, 운전, 처리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처리, 일, 감독, 보살핌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간리, 감리, 감장, 건사, 경기, 경영, 경임, 공영, 교정, 단속, 생산 관리, 소관, 위기관리, 자임, 전관, 주관, 총리, 공산, 관재, 관제, 보관, 설비 관리, 이재, ..

불빛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불빛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불빛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타는 불의 빛.', '켜 놓은 불에서 비치는 빛.', '전등이나 등불 따위에서 비치는 빛.', '장작불 따위의 타는 불의 빛.', '붉고도 밝은 빛깔 또는 불의 빛깔.'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불빛의 유의어로는 화광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빛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미광, 벼락불, 불꽃, 화화, 등댓불, 섬광, 섬화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불빛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불빛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다른 사람을 위해 주변을 밝혔다. 정작 그분은 빛을 보지 못했다. 얇지만 중요한 필라멘트였다. 작은 것이 존재하기에 지금..

이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이제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이제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바로 이때. 지나간 때와 단절된 느낌을 준다.', '바로 이때.', '바로 이때에.', '시간적으로, 지금부터 앞으로.'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제의 유의어로는 금시, 바야흐로, 시방, 이때, 이제야, 인제, 즉금, 지금, 현금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저제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때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이제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이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이제 흘러간 것들을 과감히 떨쳐낼 시간. 이제 남겨온 것들을 과감히 지켜낼 시간. 이제 찾아온 것들을 과감히 맞이할 시간. 나중에라는 건 최선을 다하지 않았..

구경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구경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구경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흥미나 관심을 가지고 봄.', '흥미나 관심을 일으키게 하는 대상.', '직접 당하거나 맛봄.', '어떤 것에 흥미나 관심을 가지고 봄. 한자로는 ‘求景’으로 쓰기도 한다.', '흥미나 관심을 갖게 하는 대상.', '직접 당하거나 맛보는 것을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구경의 유의어로는 관광, 관람, 완상, 유람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행위, 구경거리, 경험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공람, 관광, 관전, 관참, 낭유, 불구경, 사파리, 시청, 완상, 유관, 유람, 유상, 일관, 입회, 참간, 참견, 참관, 참여, 청시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구경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

익명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익명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익명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이름을 숨김. 또는 숨긴 이름이나 그 대신 쓰는 이름.', '자신의 이름을 드러내지 않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익명의 유의어로는 매명, 무기명, 무명, 무서명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은폐, 이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익명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익명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수많은 이름을 지키려고 애썼지만 수많은 이들을 잃고야 말았다. 나를 지워야만 비로소 드러나는 내가 있다. 누군가에게는 용기를 낼 수 있는 수단. 이 수단을 잘못된 목적과 방패로 사용하는 순간 원래의 의미가 달라진다. 때론 익명의 사람들이 더 ..

눈빛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눈빛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눈빛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눈에 나타나는 기색.', '눈에서 비치는 빛. 또는 그런 기운.', '마음의 작용으로 눈에 나타나는 기색.', '눈에서 내쏘는 빛. 또는 그런 기운.'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눈빛의 유의어로는 눈발, 눈씨, 눈초리, 목광, 안광, 안채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기색, 기운, 빛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눈빛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눈빛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형용할 수 없는 감정들 당신의 눈 속에 모두 담겨 있네요. 눈빛은 생각의 형태이다. 눈빛. 마음과 함께하는 것. 어쩌면 가장 간절한 무언의 신호. 눈을 보면 그 사람..

자신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자신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자신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그 사람의 몸 또는 바로 그 사람을 이르는 말.', '다름이 아니고 앞에서 가리킨 바로 그 사람임을 강조하여 이르는 말.', '일부 대명사나 사람 명사의 뒤에서 ‘~ 자신’의 구성으로 쓰여, 바로 앞에 가리킨 그 사람임을 강조하여 이르는 말.', '자기 또는 자기의 몸.'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유의어로는 기신, 나, 본인, 스스로, 자기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남, 상대, 상대방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몸, 사람, 자기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각자, 나, 스스로, 자기, 타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자신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

계산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계산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계산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수를 헤아림.', '어떤 일을 예상하거나 고려함.', '값을 치름.', '어떤 일이 자기에게 이해득실이 있는지 따짐.', '주어진 수나 식을 일정한 규칙에 따라 처리하여 수치를 구하는 일.', '어떤 일이 자기에게 이해득실이 있는지 따짐.', '주어진 수나 식을 연산의 법칙에 따라 처리하여 수치를 구함.', '수를 헤아림.', '지불해야 할 값을 치르는 일.', '어떤 일을 예상하거나 고려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계산의 유의어로는 계량, 고려, 산출, 셈, 연산, 예산, 예상, 지급, 지불, 회계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산술, 고려, 예상, 지불, 산술, 계산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미적분, 미분, 미적, 속셈, 역..

가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가시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가시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바늘처럼 뾰족하게 돋친 것.', '물고기의 잔뼈.', '살에 박힌 나무 따위의 가늘고 뾰족한 거스러미.', '남을 공격하거나 불평불만의 뜻을 담은 표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식물의 줄기나 잎 또는 열매를 싸고 있는 것의 겉면에 바늘처럼 뾰족하게 돋아난 것. 식물이 제 몸을 보호하기 위하여 가지나 잎이 뾰족하게 변태한 것이다.', '식물의 줄기나 잎의 표면 또는 열매의 겉에 바늘 모양으로 뾰족하게 돋친 것.', '듣는 이의 감정을 불편하게 하거나 날카롭게 자극하려는 뜻을 내포하고 있는 말이나 표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물고기의 잔뼈.', '동물의 몸에 바늘처럼 뾰족하게 돋친 것.', '나무나 대, 자리 따위의 작..

도피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도피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도피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도망하여 몸을 피함.', '적극적으로 나서야 할 일에서 몸을 사려 빠져나감.', '도망하여 몸을 피함.', '어떤 일이나 상황에 대하여 직접 하거나 부딪치기를 꺼리고 피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도피의 유의어로는 모면, 포탈, 피신, 회피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도망, 탈출, 은폐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잠신, 잠적, 잠종비적, 장신, 장종비적, 포탈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도피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도피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인생은 도전이지만 가끔은 도피할 때도 필요해요. 꼭 부딪히지만 말고 멀리 오래 걸려..

매력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매력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매력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아 끄는 힘.', '사람의 마음을 끌어당기는 묘한 힘.'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매력의 유의어로는 견인력, 마력, 호소력, 흡인력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인력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매력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매력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모든 꽃은 아름답다. 하지만 그 매력을 빛내는 것은 오로지 당신의 몫이다. 다른 모양. 다른 말투. 다른 행동. 다른 걸 다르게 인정하는 마음. 매력. 아름다운 꽃 그림에 향기를 더한 것은 꽃이 아닌 나비였다. 한 번에 눈을 못 떼는 것보단 두 번 보고 싶은 것...

닿다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닿다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닿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물체가 다른 물체에 맞붙어 사이에 빈틈이 없게 되다.', '어떤 곳에 이르다.', '소식 따위가 전달되다.', '어떤 대상에 미치다.', '기회, 운 따위가 긍정적인 범위에 도달하다.', '정확히 맞다.', '글의 의미가 자연스럽게 통하다.', '서로 관련이 맺어지다.', '맞붙어 사이에 빈틈이 없게 되다.', '목적한 대로 다다르다.', '정확히 이르다.', '끊어지거나 어긋남이 없이 이어져 통하다.', '통하여 서로 관련이 맺어지다.', '전해져 이르게 되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닿다의 유의어로는 가다, 다다르다, 도달하다, 도착하다, 되다, 스치다, 접하다, 통하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닿다에..

불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불안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불안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마음이 편하지 아니하고 조마조마함.', '분위기 따위가 술렁거리어 뒤숭숭함.', '몸이 편안하지 아니함.', '마음에 미안함.', '특정한 대상이 없이 막연히 나타나는 불쾌한 정서적 상태. 안도감이나 확신이 상실된 심리 상태이다.', '인간 존재의 밑바닥에 깃들인 허무에서 오는 위기적 의식. 이 앞에 직면해서 인간은 본래의 자기 자신, 즉 실존으로 도약한다.', '걱정이 되어 마음이 편하지 않음.', '분위기 따위가 안정되지 않고 뒤숭숭함.', '인간 존재의 밑바닥에 자리 잡은 허무로부터 비롯하는 위기적 의식.'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불안의 유의어로는 공포, 그늘, 불안감, 불편, 불평, 초조, 혼란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책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책상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책상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앉아서 책을 읽거나 글을 쓰거나 사무를 보거나 할 때에 앞에 놓고 쓰는 상.', '주로 글을 읽거나 쓸 때에 이용하기 위한 상.'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책상의 유의어로는 경상, 궤상, 상, 서궤, 서안, 옥안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상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책상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책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책상. 미래의 나와 마주하는 곳. 어쩌면 우리에게 가장 행복했던 곳. 어쩌면 우리에게 가장 힘들었던 곳. 책임감 없는 행동은 상처를 주기 마련이다. 책상을 보면 그 사람이 어떻게 사는지를 볼 수 있다. 청..

조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조각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조각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한 물건에서 따로 떼어 내거나 떨어져 나온 작은 부분.', '종이 따위의 얇고 넓적한 물건의 낱개.', '떼어 내거나 떨어져 나온 부분을 세는 단위.', '어떤 물건이 깨어지거나 잘려서, 그 물건으로부터 떨어져 나온 작은 부분.', '종이 따위의 얇고 넓적한 물건의 낱개.'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조각의 유의어로는 개비, 나부랭이, 단편, 부스러기, 자락, 쪼가리, 쪽, 파편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부분, 낱개, 단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격지, 골편, 금속편, 기편, 나뭇조각, 단편, 더데, 더뎅이, 도편, 도폭, 뗏장, 라벨, 레깅스, 레이블, 목편, 박편, 반대기, 붕, 부스러기, 비계, 반, 볼, 비늘, 서폭, 자..

극장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극장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극장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연극이나 음악, 무용 따위를 공연하거나 영화를 상영하기 위하여 무대와 객석 등을 설치한 건물이나 시설.', '영화를 볼 수 있도록 설비를 갖춘 건물.', '무대와 관객석을 갖춘 특정한 건조물로서 연극이나 오페라, 무용 따위를 감상하는 장소.'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극장의 유의어로는 노릇마당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문화 시설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구란, 노천 극장, 대극장, 소극장, 시네마테크, 야외극장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극장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극장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세상 속 스크린 속 세상. 인생..

터널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터널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터널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산, 바다, 강 따위의 밑을 뚫어 만든 철도나 도로 따위의 통로.', '야구에서, 야수가 두 다리 사이로 공을 놓치는 일.', '산이나 땅속, 바다, 강 등의 밑을 뚫어서 만든 통로. 도로나 철도, 수로(水路) 등을 통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야구에서, 야수가 두 다리 사이로 공을 놓치는 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터널의 유의어로는 굴, 굴길, 수도, 수로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교통로, 에러 등이 있고, 참고어로는 일구, 패스볼, 패스트볼, 수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터널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터널 명언 : 짧고 좋..

다들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다들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남거나 빠진 것이 없이 모두.', '행동이나 상태의 정도가 한도에 이르렀음을 나타내는 말.', '일이 뜻밖의 지경에 미침을 나타내는 말. 가벼운 놀람, 감탄, 비꼼 따위의 뜻을 나타낸다.', '실현할 수 없게 된 앞일을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반어적으로 나타내는 말.', '남거나 빠짐없는 모든 것.', '더할 나위 없는 최상의 것.', '남거나 빠짐이 없이 모두.', '어떤 상황이나 동작이 완료되는 상태에 이르렀음을 나타내는 말.', '뜻밖의 일에 대해 놀람이나 비꼼, 감탄의 뜻을 나타내는 말.', '실현될 가망이 없는 미래의 일을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반어적으로 나타내는 말.', '일정한 범위나 영역 안에 남김이 없거나 빠짐이 ..

다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다시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다시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하던 것을 되풀이해서.', '방법이나 방향을 고쳐서 새로이.', '하다가 그친 것을 계속하여.', '다음에 또.', '이전 상태로 또.', '이전 상태나 행동이 그쳤다가 이어지면서 새로이 또.', '방법이나 방향을 달리 고쳐서 새로이.', '이전 상태나 행동을 되풀이해서. 또는 겹쳐서.', '이전 상태대로.', '그 밖에 또.', '하다가 그친 것을 또 잇대어.', '다음에 또.', '되돌아서 반대편이나 앞서 나가던 쪽으로.'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다시의 유의어로는 거듭, 다시금, 도로, 되처, 또, 또다시, 새로, 새로이, 재차, 잼처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다시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

해답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해답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해답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질문이나 의문을 풀이함. 또는 그런 것.', '맞닥친 문제나 현안에 대한 해결 방안.', '시험으로 출제된 문제를 풀어서 답을 냄. 또는 그 답.'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해답의 유의어로는 답, 답안, 정답, 해결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문제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풀이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답안, 정답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해답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해답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굳이 정답을 찾으려 노력했다. 그저 헤쳐 나갈 해답만 찾으면 될 것을 다가가면 멀어지고 멀어지면 다가오고 해답이라고 말하는 것들은 ..

열쇠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열쇠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열쇠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자물쇠를 잠그거나 여는 데 사용하는 물건.', '어떤 일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가장 중요한 방법이나 요소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자물쇠를 여는 쇠붙이.', '일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요긴한 방법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열쇠의 유의어로는 개금, 단서, 단초, 묘약, 솨, 실마리, 약건, 약시, 요결, 키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물건, 방법, 요소, 수단 등이 있고 비슷한 말로는 개금, 꽁이, 쇠, 약건, 약시, 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열쇠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열쇠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

손길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손길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손길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내밀거나 잡거나 닿거나 만지거나 할 때의 손.', '도와주거나 해치는 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손의 움직임.', '내밀거나 잡거나 만지거나 할 때의 손.', '어떤 행위나 작용이 영향을 끼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가꾸고 다듬는 솜씨. 일정한 목적 아래 어떤 대상에 미치는 사람의 작용을 비유하는 말이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손길의 유의어로는 손때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손, 일, 움직임, 손결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마수, 적수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손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손길 명언 : 짧고 좋은 ..

항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항의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항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못마땅한 생각이나 반대의 뜻을 주장함.', '어떤 나라가 다른 나라의 처사에 반대하는 뜻을 정식으로 통고함. 또는 그런 일.', '어떤 일에 대하여 그 부당함을 따지고 반대 의견을 밝힘.', '외국 정부의 처사에 대하여 그 부당함을 인식하고 있다는 뜻을 정식으로 통지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항의의 유의어로는 반대, 항변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주장, 일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항의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항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틀린 건 틀렸다. 아닌 건 아니다. 잘못된 건 잘못됐다. 머리로는 아는데 입 밖으로..

병원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병원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병원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병자를 진찰, 치료하는 데에 필요한 설비를 갖추어 놓은 곳.', '의학 30명 이상의 환자를 수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춘 의료 기관. 의원보다 크다.', '일정한 시설을 갖추고 병을 진찰하고 치료하는 곳.'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병원의 유의어로는 보건소, 의원, 진료소, 클리닉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시설, 의료기관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요양소, 요양원, 종합 병원, 가축병원, 병원, 제중원, 호스피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병원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병원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많은 이유를 가진 사람들이 조..

삭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삭제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삭제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깎아 없애거나 지워 버림.', '화면에 표시된 문자를 지우는 일. 또는 파일 내에 저장된 기록을 제거하거나 기억 장치에서 프로그램을 지우는 일.', '기록이나 문헌 따위의 내용이나 문구를 지우거나 없앰.', '화면에 표시된 문자를 지우는 일. 또는 파일 내에 저장된 기록을 제거하거나 기억 장치에서 프로그램을 지우는 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삭제의 유의어로는 말소, 산삭, 소거, 제거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제거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말거, 삭관, 삭적, 삭제, 삭직, 삭탈, 삭탈관작, 소거, 제적, 탈적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삭제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

고독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고독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고독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세상에 홀로 떨어져 있는 듯이 매우 외롭고 쓸쓸함.', '부모 없는 어린아이와 자식 없는 늙은이.', '홀로 있는 듯이 외롭고 쓸쓸함.', '부모 없는 어린아이와 자식 없는 늙은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고독의 유의어로는 고독감, 고독단신, 고아, 외로움, 적막, 적막감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외로움, 노인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고독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고독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누구나 가지 못한 길을 가려한다면 늘 느껴야 하는 그것 하지만 그것이 있기에 특별하다고 느낄 수 있는 것은 아닐까. 스스로에게 당당한..

갈증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갈증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갈증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목이 말라 물을 마시고 싶은 느낌.', '목이 마른 듯이 무언가를 몹시 조급하게 바라는 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목이 말라 물을 마시고 싶은 느낌.', '무엇을 몹시 급하게 구하는 마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갈증의 유의어로는 갈망, 목마름, 안달, 열망, 조갈, 조급증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체감, 마음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갈증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갈증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갈구할수록 필요할수록 갈증은 심화되기만 한다. 우리는 모두 각자의 갈증을 지니고 있다. 성공의 갈증, 사랑의 갈증, 목마..

백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백지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백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닥나무 껍질로 만든 흰빛의 우리나라 종이.', '아무것도 적지 않은 비어 있는 종이.', '종이에 아무것도 쓰지 않은 상태.', '어떠한 대상에 대하여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 '어떠한 일을 하기 이전의 상태.', '잡념이나 선입관 따위가 없는 상태.', '어떤 대상이나 일에 대하여 이미 있었던 사실을 없는 것으로 하거나 무효화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아무것도 쓰거나 그리지 않은 종이.', '어떤 대상에 대하여 아무런 지식이나 선입견이 없는 상태.', '컴퓨터와 같은 기계 등에 아무런 정보도 입력하지 않은 상태.', '무엇을 써넣도록 되어 있는 종이에 아무것도 쓰지 않은 상태.', '흰빛의 종이. 주로 닥나무 껍..

얼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얼굴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얼굴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눈, 코, 입이 있는 머리의 앞면.', '머리 앞면의 전체적 윤곽이나 생김새.', '주위에 잘 알려져서 얻은 평판이나 명예. 또는 체면.', '어떤 심리 상태가 나타난 형색.', '어떤 분야에 활동하는 사람.', '사물의 진면목을 단적으로 보여 주는 대표적 표상.', '눈이나 코, 입이 있는 머리의 앞면.', '어떤 심리 상태가 나타난 표정.', '머리 앞면의 전체적인 윤곽이나 생김새.',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어떤 사물을 대표하거나 그 진면목을 잘 드러내는 대상.', '어떤 사람의 모습.', '어떤 일을 해낼 만한 사람.', '주위에 알려져서 얻은 평판이나 체면.'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

거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거리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거리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람이나 차가 많이 다니는 길.', '비교적 큰길들이 이어져서 오가는 사람이나 차량들이 많은 곳.', '특정한 일과 관련된 건물 따위가 줄지어 늘어서 있는 길.'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거리의 유의어로는 가구, 가항, 길, 길거리, 길바닥, 노두, 노상, 도로, 시가, 항맥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길, 단위, 길거리, 지역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공창가, 상점가, 식당가, 유흥가, 윤락가, 중심가, 차이나타운, 홍등가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거리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거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사람과의 거리는 이..

동화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동화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동화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린이를 위하여 동심을 바탕으로 지은 이야기. 또는 그런 문예 작품. 대체로 공상적ㆍ서정적ㆍ교훈적인 내용으로 되어 있다.', '동심을 바탕으로 하여, 어린이를 위해 쓴 산문 문학의 한 갈래.'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동화의 상위어로는 이야기, 작품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구비동화, 구연동화, 구전동화, 피노키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동화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동화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환상 속의 이야기. 현실에서는 볼 수 없고 만날 수도 없지만 그래서 더 아름답고 기억에 남는 이야기. 행복하게 잘 살았습니다. 우리의..

성공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성공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성공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목적하는 바를 이룸.'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성공의 유의어로는 공성, 대성, 득공, 성사, 입신, 입신양명, 출세, 출신 등이 있고, 반대말로는 실타, 실패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실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대성공, 대성, 만사형통, 성사, 성수, 성업, 형통 등이 있습니다. 성공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성공하는 사람들은 많은 일을 하는 사람이 아니라 중요한 일을 하는 사람이다. 성공의 다른 이름은 종착지가 아닌 또 다른 성공을 바라보는 출발선이다. 성장하기 위해 공들인 시간만큼 받는 보답. 사람의 인생은 수많은 작은 성공과 셀 수 없는 작은 실패들로 이루어져 있다. 작은 성공에 힘을 얻고 작은 실패에..

하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하나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하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수효를 세는 맨 처음 수.', '뜻, 마음, 생각 따위가 한결같거나 일치한 상태.', '여러 가지로 구분한 것들 가운데 어떤 것을 가리키는 말.', '오직 그것뿐의 뜻을 나타내는 말.', '전혀, 조금도의 뜻을 나타내는 말.', '일종의의 뜻을 나타내는 말.', '자연수의 첫 수.', '사물이 하나의 덩어리, 또는 한마음을 이룬 상태.', '주로 하나도의 꼴로 부정적인 뜻의 서술어와 함께 쓰여, 전혀, 조금도의 뜻을 나타내는 말.', '둘 이상으로 구분한 대상 중 어떤 것을 가리키는 말.', '체언의 뒤에 쓰여, 사소한 것의 뜻을 나타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유의어로는 단독, 단특, 일, 한가지, 한쪽, 한편..

반응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반응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반응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자극에 대응하여 어떤 현상이 일어남. 또는 그 현상.', '이편을 배반하고 다른 편에 응함.', '자극에 대하여 유기체가 하는 행동.', '물질 사이에 일어나는 화학적 변화. 물질의 성질이나 구조가 변한다.', '자극이나 작용을 받아 어떤 현상이 일어나는 일. 또는 그 현상.', '자극이 주어졌을 때 유기체가 보이는 행동.', '물질 사이에 일어나는 화학적 변화. 물질의 성질이나 구조가 변한다.', '이 편을 배반하고 다른 편에 응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반응의 유의어로는 감도, 감응, 대응, 반향, 응답, 행동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자극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발생, 현상, 배반, 반응, 화학적 변화 등이 있고,..

무릎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무릎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무릎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넙다리와 정강이의 사이에 앞쪽으로 둥글게 튀어나온 부분.', '넓적다리와 정강이의 사이에 있는 관절의 앞부분.'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무릎의 유의어로는 무르팍, 물팍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앞부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무릎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무릎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누군가에게는 용서를 구하는 수단. 누군가에게는 고단한 하루의 증거. 누군가에게는 끝없는 위로와 휴식. 넘어져도 괜찮아. 그래야 일어나는 법을 배울 테니깐 상처 나도 괜찮아. 그래야 극복하는 법을 배울 테니깐 사회라는 정글에선 꿇을 때와 딛고 일..

반복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반복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반복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같은 일을 되풀이함.', '거듭해서 되풀이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반복의 유의어로는 되풀이, 재탕, 중복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행위, 방법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되풀이, 상습화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반복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반복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사람은 비슷한 일을 겪고도 똑같은 일을 반복한다. 사람은 쉽게 변하지 않는다. 인생이 재미없는 이유는 어제와 똑같이 살고 있기 때문이다. 아무런 변화 없이 아무런 노력 없이 반복은 사람을 강하게 만드는 가장 지겹지만 가장 쉬운 도구이다. 본질적인 원인이..

악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악의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악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나쁜 마음.', '좋지 않은 뜻.', '법률관계의 발생ㆍ소멸ㆍ효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어떤 사정을 알고 있는 것. 도덕적으로 나쁘다는 뜻과는 다른 것이나 예외적으로 다른 사람을 해치려는 의사를 가리키는 경우도 있다.', '남을 해치려 하거나 미워하는 악한 마음.', '옳지 않거나 좋지 않은 의미나 의도.', '어떤 사정을 알고 있는 일. 예를 들면, 법률상의 효과에 영향을 주는 일정한 사실을 알고 있는 제삼자를 악의의 제삼자라 한다.'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악의의 유의어로는 고의, 독, 독기, 악감정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마음, 뜻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간심, 심통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악의에 ..

소외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소외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소외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무리에서 기피하여 따돌리거나 멀리함.', '인간이 자기의 본질을 상실하여 비인간적 상태에 놓이는 일.', '주위에서 꺼리며 따돌림.', '인간이 자기의 본질을 잃고 비인간적인 상태에 놓이게 되는 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소외의 유의어로는 격리, 고립, 기피, 따돌림, 배척, 왕따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행동, 상태 등이 있고, 비슷한 말로는 자기소외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소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소외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소외감을 느낀다는 건 사실 남이 나에게 관심을 주지 않아서 생기는 게 아니다...

공기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공기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공기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지구를 둘러싼 대기의 하층부를 구성하는 무색, 무취의 투명한 기체. 산소와 질소가 약 1 대 4의 비율로 혼합된 것을 주성분으로 하며, 그 밖에 소량의 아르곤ㆍ헬륨 따위의 불활성 가스와 이산화 탄소가 포함되어 있다. 동식물의 호흡, 소리의 전파 따위에 필수적이다.', '그 자리에 감도는 기분이나 분위기.', '지구를 둘러싼 대기의 하층 부분을 구성하는 무색투명하고 냄새가 없는 여러 가지 기체의 혼합물. 산소와 질소가 약 1 대 4의 비율로 혼합된 것을 주성분으로 하며 소량의 아르곤과 헬륨 따위의 비활성 기체와 이산화 탄소 따위를 포함한다. 생물이 호흡하는 데 필요한 필수 요소로서 소리를 공간에 전파시키며 물체의 연소도 가능하게 ..

궤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궤도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궤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수레가 지나간 바큇자국이 난 길.', '일이 발전하는 본격적인 방향과 단계.', '기차나 전차의 바퀴가 굴러가도록 레일을 깔아 놓은 길.', '행성, 혜성, 인공위성 따위가 중력의 영향을 받아 다른 천체의 둘레를 돌면서 그리는 곡선의 길.', '천문 행성이나 혜성, 인공위성 따위가 중력의 영향을 받아 다른 천체의 주위를 돌면서 그리는 일정한 곡선의 길.', '일이 진행되는 정상적인 방향과 단계.', '기차나 전차가 굴러가도록 레일을 깐 길.'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궤도의 유의어로는 경로, 길, 단계, 방향, 선로, 찻길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길, 단계, 방향, 천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본궤도, 일궤, 황도 등이 있습..

일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일부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일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한 부분. 또는 전체를 여럿으로 나눈 얼마.', '전체에서 일정하게 정해지지 않은 어느 한 부분.'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일부의 유의어로는 국부, 부분, 일문, 일부분, 일익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일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일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일부였는데 이젠 전부. 전부인 것처럼 보여도 조금만 벗어나 보면 아주 작은 부분의 일부임을 알게 된다. 중심의 일부분이 될 것인가. 일부분의 중심이 될 것인가. 마음 한 조각이었는데 어느새 온 마음이 되어버렸다. 일부를 위한 전체가 필요하듯이 전체를 위한 일부의 노력..

탈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탈출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탈출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상황이나 구속 따위에서 빠져나옴.'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탈출의 유의어로는 도망, 도주, 도탈, 탈거, 탈주, 탈피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도망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도탈, 토피, 일탈, 탈피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탈출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탈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갇힌 자에게 가르쳐줘야 할 것은 탈출하는 법이 아니다. 그곳을 벗어날 때 살아가는 법을 알려줘야 한다. 도피인지 탈출인지 헷갈리지 않을 판단력이 필요하다. 탈출하기도 싫고 탈출할 수도 없는 너의 마음속. 문을 열고 나간 건지. 문을 열고..

침묵 글귀 : 짧고 좋은 명언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침묵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침묵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아무 말도 없이 잠잠히 있음. 또는 그런 상태.', '정적이 흐름. 또는 그런 상태.', '어떤 일에 대하여 그 내용을 밝히지 아니하거나 비밀을 지킴. 또는 그런 상태.', '일의 진행 상태나 기계 따위가 멈춤. 또는 그런 상태.', '입을 다물고 조용히 있음.', '작가가 작품을 발표하지 않고 있는 상태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침묵의 유의어로는 고요, 묵묵부답, 묵비, 묵언, 불언, 적요, 정적, 함구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흐름, 상태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침묵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침묵 글귀 :..

추측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추측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추측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미루어 생각하여 헤아림.', '미래의 일에 대한 상상이나, 과거나 현재의 일에 대한 불확실한 판단을 표현하는 일.', '무엇을 미루어 생각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추측의 유의어로는 관측, 상상, 생각, 짐작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생각, 표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대중, 모양, 예료, 예측, 예탁, 사추, 역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추측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추측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항상 섣부른 추측이 섣부른 행동을 만들고 그걸 오해라고 포장해도 포장이 불가능하지. 함부로 추측한 거 말하지 마. 단지..

현실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현실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현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현재 실제로 존재하는 사실이나 상태.', '실제로 존재하는 사실.', '사유의 대상인 객관적, 구체적 존재.', '주체와 객체 사이의 상호 매개적, 주체적 통일.', '현재 실제로 존재하는 일이나 상태.', '실제로 사실로서 부여되어 있는 것. 또는 이상에 상대하여 그의 소재나 장애가 되는 일상적, 물질적인 것.', '실제로 존재하며 활동하는 것. 곧, 상상이나 허구가 아닌 실제로 성립되어 있는 상태를 이른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현실의 유의어로는 사실, 실상, 실제, 현주소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가상, 꿈, 이상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사실, 상태, 사실, 존재, 통일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가상현실 등이 있습니다..

모래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모래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모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자연히 잘게 부스러진 돌 부스러기.', '아주 잘게 부스러진 돌 부스러기. 지름이 0.02~2밀리미터 정도 되는 암석이나 광물의 미세한 조각을 이른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모래의 유의어로는 모새, 세사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부스러기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가루모래, 규사, 대사, 먹새, 명사, 모새, 미사, 방화사, 석영사, 세사, 시새, 열사, 왕모래, 왕사, 유리모래, 유리사, 차돌모래, 황사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모래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모래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기억은 모래와 같아서 어느샌가 전부..

대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대가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대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물건의 값으로 치르는 돈.', '일을 하고 그에 대한 값으로 받는 보수.', '노력이나 희생을 통하여 얻게 되는 결과. 또는 일정한 결과를 얻기 위하여 하는 노력이나 희생.', '어떤 일에 들인 노력이나 희생에 대해 받는 값.', '어떤 일에 들이는 노력이나 희생.', '어떤 일에 대해 그에 상응하는 값.'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대가의 유의어로는 값, 노력, 돈, 보수, 요금, 희생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돈, 보수, 결과, 노력, 희생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봉사료, 값, 죗값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대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잘 자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잘 자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주제를 가져왔습니다. 자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생리적인 요구에 따라 눈이 감기면서 한동안 의식 활동이 쉬는 상태가 되다.', '바람이나 물결 따위가 잠잠해지다.', '기계가 작동하지 아니하다.', '소란하거나 설레던 분위기가 가라앉아 조용해지다.', '화투나 카드 따위의 놀이에서, 어떤 한 장이 떼어 놓은 몫의 맨 밑에 깔리다.', '부풀었던 것이 무엇에 눌려서 납작한 상태가 되다.', '물건이 용도대로 쓰이지 못하고 묻혀 있다.', '남녀가 성관계를 가지다.', '눈을 감고 몸과 정신이 쉬는 상태가 되다.', '잠자리를 같이하다.', '멎어 잠잠해지다.', '움직임을 멈추다.', '눈을 감고 의식 활동을 멈추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자다의 유의어로는 가라앉다, 꿈꾸..

시차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시차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시차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일을 하는 시간이나 시각에 차이가 지거나 지게 하는 일.', '세계 표준시를 기준으로 하여 정한 세계 각 지역의 시간 차이.', '평균 태양시와 진태양시의 차이. 평균 태양시에서 진태양시를 뺀 것으로, 크기는 계절에 따라 변한다.', '어떤 일을 하는 데서 생기는 시간상의 차이. 또는 시각에 차가 지게 함.', '지구상의 두 지점 사이에 생기는 지방시의 차이.', '진태양시와 평균 태양시의 차이. 진태양시는 지구상에서 보이는 태양의 남중을 12시, 즉 정오로 하는 시법에 따른 시간이고, 평균 태양시는 평균 태양의 시각에 의하여 계산하는 시간이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시차의 유의어는 균시차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일, ..

손톱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손톱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손톱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손가락 끝에 붙어 있는 딱딱하고 얇은 조각. 손가락 끝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손가락 끝의 윗면에 붙어 자라는 딱딱하고 단단한 조각.'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손톱의 유의어로는 수조, 수지갑, 수지톱, 지조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조각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새끼손톱, 엄지손톱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손톱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손톱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손톱이 말해준다. 얼마나 정신없이 시간을 보냈는지 순식간에 길어진 손톱을 보고 놀란다. 딸각 딸각 손톱을 자르며 지난 시간에 대해 반성하고 앞으로 시간에..

신호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신호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신호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일정한 부호, 표지, 소리, 몸짓 따위로 특정한 내용 또는 정보를 전달하거나 지시를 함. 또는 그렇게 하는 데 쓰는 부호.', '전화나 무전기 따위가 울리는 소리.', '일이나 사건 따위의 출발점.', '감각 기관이나 뇌수에 반영하는 객관적 사물 현상을 표시하는 기호.', '일정한 부호나 표지, 소리, 몸짓 따위를 사용하여 특정한 내용이나 정보를 전달하거나 지시함. 또는 그 부호나 표지, 소리, 몸짓.', '전화나 무전기 따위가 울리는 소리.', '일이나 사건 등의 출발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신호의 유의어로는 기호, 부호, 사인, 상징, 시그널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부호, 소리, 출발점, 기호 등이 있고, 하위어로..

재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재회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재회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다시 만남. 또는 두 번째로 만남.', '두 번째의 모임.'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재회의 유의어로는 갱봉, 재봉, 해후, 해후상봉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만남, 모임 등이 있고, 비슷한 말로는 갱봉, 재봉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재회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재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간단한 인사마저도 누군가에겐 지나치게 큰 용기인 것을 재회란 떠나간 마음이 다시 모여 사랑이란 꽃을 피워내는 것. 그 과정이 비록 고달프고 속 쓰릴지라도 다시 피워낸 꽃은 여느 꽃보다 더 찬란한 법. 어제 본 영화라도 가물가물하고 볼..

허공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허공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허공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텅 빈 공중.', '다른 것을 막지 아니하고, 또한 다른 것에 의하여 막히지도 아니하며, 사물과 마음의 모든 법을 받아들이는 공간.', '아무것도 없는 세계. 모양도 빛도, 아무런 사량도 없는 무위, 무루의 세계이다.', '육덕의 10분의 1이 되는 수. 즉 10-20을 이른다.', '육덕의 10분의 1이 되는 수의. 즉 10-20을 이른다.', '다른 것을 막지 아니하고 다른 것에 막히지도 아니하며, 물과 심의 모든 법을 받아들이는 본체.', '소수 단위의 하나. 육덕의 십분의 일, 청정의 열 배가 되는 수로, 10-20이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허공의 유의어로는 거지중천, 공중, 허공중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공중..

세월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세월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세월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흘러가는 시간.', '지내는 형편이나 사정. 또는 그런 재미.', '살아가는 세상.', '일정한 기간이나 때.', '생활의 형편이나 사정.'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세월의 유의어로는 광음, 사정, 세상, 시간, 일월, 형편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시간, 재미, 세상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광음, 만고, 백대, 백세, 성상, 세기, 앞날, 억재, 영년, 영대, 영세, 장년, 천년, 천추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세월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세월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빠른 세월만을 탓하며 바뀐 것 없는 자신에 실망치 ..

변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변심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변심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마음이 변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변심의 유의어로는 변절, 전의, 환절, 훼절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변화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변절, 표변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변심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변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바꾸어 변하지 않으려는 것 역시 다른 차원의 변심. 상대방이 느끼는 것. 내가 아니라고 해도 제일 무서운 건 나의 변심이다. 합리화가 의지를 이겨버리는 순간 변심하지 않는 자도 없다. 자연스러운 마음의 이동. 더보기 #좋은 짧은 글귀 #좋은 글 모음 #좋은 글귀 배경 화면 #짧은 좋은 글귀..

공원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공원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공원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국가나 지방 공공 단체가 공중의 보건ㆍ휴양ㆍ놀이 따위를 위하여 마련한 정원, 유원지, 동산 등의 사회 시설.', '공공녹지의 하나로, 여러 사람들이 쉬거나 가벼운 운동 혹은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정원이나 동산.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국민이나 주민의 보건 휴양 및 정서 생활의 향상에 기여하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경영하고 관리하는 자연지 또는 인공적으로 조성한 후생적 조경지이다.',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관광이나 자연보호를 위하여 지정한 일정한 지역. 국립공원, 도립 공원, 시립 공원 등으로 분류된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공원의 상위어로는 공공시설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국립공원, 대공원, 도시공원,..

놓다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놓다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놓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손으로 무엇을 쥐거나 잡거나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손을 펴거나 힘을 빼서 잡고 있던 물건이 손 밖으로 빠져나가게 하다.', '계속해 오던 일을 그만두고 하지 아니하다.', '걱정이나 근심, 긴장 따위를 잊거나 풀어 없애다.', '노름이나 내기에서 돈을 걸다.', '논의의 대상으로 삼다.', '수판이나 산가지 따위를 이용하여 셈을 하다.', '빨리 가도록 힘을 더하다.', '병에서 벗어나 몸이 회복되다.', '잡거나 쥐고 있던 물체를 일정한 곳에 두다.', '일정한 곳에 기계나 장치, 구조물 따위를 설치하다.', '짐승이나 물고기를 잡기 위하여 일정한 곳에 무엇을 장치하다.', '무늬나 수를 새기다.', '불을 지르거나 피우다.'..

휴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휴가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휴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직장ㆍ학교ㆍ군대 따위의 단체에서, 일정한 기간 동안 쉬는 일. 또는 그런 겨를.', '학업 또는 근무를 일정한 기간 동안 쉬는 일. 또는 그 기간.'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휴가의 유의어로는 귀휴, 급유, 수유, 휴귀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겨를, 휴식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바캉스, 병가, 안식년, 여름휴가, 유급휴가, 주휴, 하계휴가, 하기휴가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휴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휴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때로는 쉬기 위해 노력해야 할 때가 있다. 순간이기에 소중하고 기다렸기에 설레던 그런 삶...

개성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개성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개성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다른 사람이나 개체와 구별되는 고유의 특성.', '한 개인이 가지는 고유한 취향이나 특성.', '각 개체의 특성.'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개성의 유의어로는 개별성, 개인성, 성격, 인간성, 컬러, 특성, 특질, 특징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개별성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작풍, 필치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개성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개성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있으면 좋지만 너무 강해지면 독이 되는 것. 개성을 담아 별 모양으로 반죽을 해도 틀에 잘려 나가 동그란 쿠키가 된다. 내가 다른 사람과 다른 하나의 특별..

안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안부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안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사람이 편안하게 잘 지내고 있는지 그렇지 아니한지에 대한 소식. 또는 인사로 그것을 전하거나 묻는 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안부의 유의어로는 안신, 안후, 평부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소식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평부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안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안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아침 점심 저녁 나의 안부를 묻는 사람이 생겼다. 생각지 못한 부분에서 들어오는 그의 안부 아주 조금씩 설레기 시작했다. 가끔 물어봐 줘. 그 한마디가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고작 안녕 두 글자일 뿐인데 말하기..

생략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생략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생략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전체에서 일부를 줄이거나 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생략의 유의어로는 결략, 궐략, 생감, 알과, 약, 약생, 중략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제외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상략, 전략, 중략, 하략, 후략 등이 있습니다. 비슷한 말로는 생감, 약, 약생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생략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생략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살다 보면 꽤 많은 오해가 생략으로부터 온다는 걸 알게 된다. 말하지 않아도 알 거라는 기대는 생각보다 자주 우리를 배신한다. 말하지 않아도 알기에 침묵으로 대신 전하는 것. 많은 말을..

차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차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차이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서로 같지 아니하고 다름. 또는 그런 정도나 상태.', '서로 어긋나거나 다름. 또는 그 간격.'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차이의 유의어로는 간극, 갭, 격차, 괴리, 등차, 오차, 차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상태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개인차, 거리, 격차, 경정, 광차, 균시차, 기온차, 낙차, 높이차, 뉘앙스, 대차, 등차, 별개, 별단, 별반, 별양, 별차, 상, 성차, 소차, 순차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차이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차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생각의 차이. 마음의 차이. 내면의 차이. 깊이의..

신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신발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신발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땅을 딛고 서거나 걸을 때 발에 신는 물건을 통틀어 이르는 말. 가죽, 고무, 비닐, 헝겊, 나무, 짚, 삼 따위로 만들며, 모양과 용도에 따라 여러 가지가 있다.', '걸어 다닐 때 발을 보호하고 장식할 목적으로 신고 다니는 물건을 통틀어 이르는 말. 수를 셀 때는 짝, 켤레, 족 등의 단위를 사용하고, 치수를 나타낼 때는 문, 밀리미터 등의 단위를 사용한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신발의 유의어로는 디대, 디디미, 신발짝, 신짝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물건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가죽신, 건혜, 고까신, 고무신, 고무화, 고무신짝, 구두, 꼬까신, 꽃신, 나막신, 당목화, 덧신, 등산화, 마구, 마른신, 마리, 마혜 ..

달력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달력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달력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1년 가운데 달, 날, 요일, 이십사절기, 행사일 따위의 사항을 날짜에 따라 적어 놓은 것.', '1년 동안의 월, 일, 요일과 절기, 각종 행사일 등의 사항을 날짜를 따라 적어 놓은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달력의 유의어로는 양달력, 역서, 월력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책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괘력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달력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달력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아무렇지 않게 살다가 문득 달력을 보았을 때 시간이 빠르게 지나가는 것을 뼈저리게 느낀다. 지나간 일에 후회하지도 슬퍼하지도 좌절..

바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바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바보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지능이 부족하여 정상적으로 판단하지 못하는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어리석고 멍청하거나 못난 사람을 욕하거나 비난하여 이르는 말.', '어리석고 못나게 구는 사람을 얕잡거나 비난하여 이르는 말.', '지능이 낮아서 정상적으로 판단하지 못하는 사람을 얕잡아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바보의 유의어로는 꺼벙이, 등신, 맹꽁이, 맹물, 못난이, 밥통, 숙맥, 천치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저하, 우인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천치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바보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바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

연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연필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연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필기도구의 하나. 흑연과 점토의 혼합물을 구워 만든 가느다란 심을 속에 넣고, 겉은 나무로 둘러싸서 만든다. 1565년에 영국에서 처음으로 만들었다.', '흑연과 점토를 재료로 심을 나무판 속에 넣어 만든 필기도구. 1565년에 영국에서 처음으로 만들었다. 세는 단위는 자루, 다스(12자루), 그로스(12다스)이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연필의 유의어로는 목필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필기도구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몽당연필, 색연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연필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연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

졸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졸음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졸음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잠이 오는 느낌이나 상태.'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졸음의 유의어로는 수마, 잠 등이 있고 비슷한 말로는 조붐, 자부룸, 죄림, 거적 귀신, 거적 손님, 자부람, 좀, 짬, 자우름, 자버럼, 조렴, 자부레미, 졸임, 자구름, 자바람, 자붐, 자우램, 자우림, 자울림, 조람, 조리미, 조림, 조으름, 졸림, 졸미, 졸엄, 졸엄, 저부름, 자부라미, 자브리미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상태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졸음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졸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당신의 졸음 뒤에 숨어있는 고단함을 기억할게. 편안하고..

우연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우연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우연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아무런 인과 관계가 없이 뜻하지 아니하게 일어난 일.', '어떤 사물이 인과율에 근거하지 아니하는 성질.', '뜻하지 않게 일어난 일.', '어떤 사상이 인과 계열에 포함되지 않는 성질을 가지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우연의 유의어로는 우발, 우연성, 우이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필연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상태, 성질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우성, 우연성, 필연성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우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우연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우리의 만남이 우연이 아닌 인연이길 간절히 원해. 우연이라는 것..

상실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상실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상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사람과 관계가 끊어지거나 헤어지게 됨.', '어떤 것이 아주 없어지거나 사라짐.', '기억, 정신, 자격, 권리 따위를 잃어버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상실의 유의어로는 망실, 사별, 유실, 이별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이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감각 상실, 마취, 상쇄, 실격, 실권, 실기, 실념, 실망, 실성, 실세, 실의, 실적, 실종, 실지, 실진, 실청, 실추, 실향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상실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상실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얼마나 마음을 줬는지는 잃고 나서야 깨닫게 된다...

졸업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졸업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졸업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학생이 규정에 따라 소정의 교과 과정을 마침.', '어떤 일이나 기술, 학문 따위에 통달하여 익숙해짐.', '등록한 학교나 학원의 학업 과정을 마침.', '어떤 일이나 학문 따위에 통달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졸업의 유의어로는 수료, 이수, 필업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입학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종료, 편습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고졸, 국졸, 대졸, 중졸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졸업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졸업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어제는 미래를 상상했고 오늘은 오늘을 경험했고 내..

날씨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날씨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날씨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그날그날의 비, 구름, 바람, 기온 따위가 나타나는 기상 상태.', '비, 구름, 바람, 기온 따위의 변화에 따른 대기의 상태를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날씨의 유의어는 기상, 기후, 날, 시절, 일기, 천기, 청우, 풍색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기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가물, 가뭄, 봄날, 시절, 염발, 우천, 천한, 춘일, 한기, 한란, 한랭, 한온, 한천, 호천기, 호청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날씨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날씨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날씨가 변덕스럽다. 사람들의 마음처럼 날씨 따..

비극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비극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비극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인생의 슬프고 애달픈 일을 당하여 불행한 경우를 이르는 말.', '인생의 슬픔과 비참함을 제재로 하고 주인공의 파멸, 패배, 죽음 따위의 불행한 결말을 갖는 극 형식.', '매우 슬프고 비참한 일이나 사건.', '인생의 슬픔과 고통을 제재로 하여 주인공의 패배, 파멸, 죽음 따위의 결말을 갖는 극 형식.'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비극의 유의어로는 불행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코미디, 희극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경우, 연극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햄릿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비극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비극 명언 : 짧고 좋은 글..

소통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소통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소통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막히지 아니하고 잘 통함.', '뜻이 서로 통하여 오해가 없음.', '사물이 막힘이 없이 잘 통함.', '의견이나 의사 따위가 남에게 잘 통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소통의 유의어로는 교류, 교통, 왕래, 통신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상태, 표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사달, 사통, 상응, 상통, 심통, 유통, 직통, 통운, 호응, 외응, 의사소통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소통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소통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마음이란 건 깊은 바다와 같다. 아무런 말조차 하지 않는다면 깊고 깊어서 알 수가 없..

묻다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묻다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묻다의 사전적 정의는 '무엇을 밝히거나 알아내기 위하여 상대편의 대답이나 설명을 요구하는 내용으로 말하다.', '어떠한 일에 대한 책임을 따지다.', '알고자 대답하도록 요구하여 말하다.', '따지거나 추궁하다.', '질문하여 대답이나 설명을 요구하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묻다의 유의어로는 따지다, 물어보다, 설문하다, 여쭈다, 여쭙다, 자문하다, 질문하다, 질의하다, 추궁하다, 캐묻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묻다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묻다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괜찮냐고 너는 물었다. 괜찮다고 나는 울었다. 답을 알고 있음에도 물어본다는 ..

거짓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거짓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거짓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실과 어긋난 것. 또는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처럼 꾸민 것.', '이치 논리에서 진릿값의 하나. 명제가 진리가 아닌 것이다.', '사실이 아님. 또는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처럼 꾸밈.', '이치 논리에서, 진릿값의 하나. 명제가 진리가 아닌 것을 이른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거짓의 유의어로는 가식, 가짜, 사시이비, 사이비, 쇼, 엉터리, 와위, 허구, 허위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사실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가식, 진릿값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교위, 구허, 날조, 날합, 사위, 식위, 위장, 투속, 투탁, 허망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거짓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

보통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보통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보통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특별하지 아니하고 흔히 볼 수 있음. 또는 뛰어나지도 열등하지도 아니한 중간 정도.', '어떤 병이 뚜렷한 특징을 드러내지 않고 일반적인 증상을 나타내는 성질.', '일반적으로. 또는 흔히.', '일반적으로 흔하게. ', '특별하거나 드물지 않고 평범한 것. 또는 뛰어나지 않고 열등하지도 않아 중간 정도인 것.', '어떠한 병이 뚜렷한 특징을 나타내지 않고 일반적인 증상을 보이는 성질.'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보통의 유의어로는 심상성, 예사, 일반, 통상, 표준, 항용, 흔히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수준 등이 있고 비슷한 말로는 통상, 심상성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보통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

편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편견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편견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공정하지 못하고 한쪽으로 치우친 생각.', '한쪽으로 치우친 공정하지 못한 생각이나 견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편견의 유의어로는 벽견, 색안경, 일편지견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생각 등이 있고, 비슷한 말로는 일편지견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편견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편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당신의 생각이 편견이라는 것 당신은 모를 거예요. 남들이 하는 일은 남들도 다 한다는 이유로 강요했고 강요당해왔다. 나는 남이 아닌 나는 나인데 편견 하나로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의 노력을 거품으로 만들 수 있고 사랑받..

낭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낭비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낭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시간이나 재물 따위를 헛되이 헤프게 씀.', '재물이나 시간 따위를 아껴 쓰지 않고 헛되이 헤프게 씀.'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낭비의 유의어로는 남비, 도비, 도소, 비재, 비전, 실어공중, 참용, 허비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소비 등이 있고, 참고어로는 도비, 허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낭비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낭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그저 낭비에 그치지 말고 좋은 투자라고 여겨지길. 낭비하는 시간은 없다. 생각하고 구하는 모든 과정은 충분히 가치 있다. 헤매고 돌아갈지라도 그 자체로 충분하다. 인생에서..

소문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소문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소문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람들 입에 오르내려 전하여 들리는 말.', '여러 사람의 입에 오르내리며 세상에 떠도는 소식.'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소문의 유의어로는 루머, 말, 바람결, 소리, 얘기, 이야기, 풍문, 풍설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말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괴소문, 구문, 뒷소문, 뜬소문, 루머, 미문, 바깥 소문, 부설, 부언, 부언 낭설, 부언 유설, 선문, 선성, 성가, 소리, 속언, 스캔들, 악명, 얘기, 염문, 요언, 유설, 유언, 유언비어, 이야기, 일문, 청문, 추문, 표설, 풍문, 풍설, 풍월, 풍청, 풍평, 허문, 헛소문 등이 있습니다. 소문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소문이란 진실보다는 어떤 바람에 더..

아침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아침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아침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날이 새면서 오전 반나절쯤까지의 동안.', '아침에 끼니로 먹는 음식. 또는 아침에 끼니를 먹는 일.', '날이 샐 무렵부터 오전의 중간쯤까지의 동안.', '아침에 먹는 끼니.'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아침의 유의어로는 식전, 아침결, 아침나절, 아침때, 아침밥, 아침진지, 올밥, 조반, 조식 등이 있습니다. 아침의 상위어로는 동안, 밥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삼시, 삼원, 삼조, 세단, 식전, 원단, 원신, 원조, 정단, 정조, 조단, 조조, 조천, 하루아침, 힐단, 힐신, 힐조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아침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아..

겨우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겨우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겨우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렵게 힘들여.', '기껏해야 고작.', '힘에 겹게 간신히.', '넉넉하지 못하게 기껏해야', '일정한 목표나 기준에 이르는 데 아슬아슬하게.'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겨우의 유의어로는 가까스로, 간신히, 겨우겨우, 고작, 기껏, 기껏해야, 다만, 단지, 모처럼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겨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겨우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참 우습다. 노력했던 모든 것이 겨우라는 말 한마디에 한계가 정해진다는 게. 겨우 사랑해 한마디뿐인데 내 마음은 우주를 가졌다. 지친 몸을 이끌고 겨우 끝이 났다고 생각했는데 이제 ..

변화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변화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변화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물의 성질, 모양, 상태 따위가 바뀌어 달라짐.', '사물의 모양이나 성질이 바뀌어 달라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변화의 유의어로는 기복, 변동, 변모, 변전, 변환, 움직임, 전이, 전환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상태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변화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변화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변하지 않는 것으로부터 변화는 시작된다. 그리고 모든 변화의 끝은 변하지 않는 것이다. 어떤 것은 지독히도 변하지 않는다. 어떤 것은 변화를 꿈꿀 엄두조차 낼 수 없다. 변화는 계획이 아닌 실천으로부터 시작된다. 생각을 ..

시선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시선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시선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눈이 가는 길. 또는 눈의 방향.', '주의 또는 관심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투시 도법에서, 시점과 물체의 각 점을 잇는 직선.', '의학 눈동자의 중심점과 외계의 시점을 연결하는 직선.', '눈이 가는 방향. 또는 그 쳐다보는 눈.', '어떤 대상에 대한 주의와 관심.'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시선의 유의어로는 관심, 눈, 눈길, 눈초리, 이목, 주목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방향, 직선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눈살, 눈총, 일과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시선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시선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

어둠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어둠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어둠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두운 상태. 또는 그런 때.', '빛이 없어 밝지 않은 상태. 또는 그런 때.', '희망이 없는 상황이나 처지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어둠의 유의어로는 거미, 그늘, 깜깜나라, 암흑, 야음, 어두움, 어스름, 회명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때, 상태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암흑, 야음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어둠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어둠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 앞이 어둠뿐이라면 내가 그 어둠에 익숙해지면 되고 내가 그 어둠보다 더 어두워지면 된다. 어둠을 더듬어 본다. 어둠을 이해..

그림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그림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그림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선이나 색채를 써서 사물의 형상이나 이미지를 평면 위에 나타낸 것.', '매우 아름다운 광경이나 경치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선이나 색채를 이용하여 사람이나 사물, 풍경 또는 감정이나 상상력을 구체적인 모양으로 나타낸 것.',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아름다운 경치나 모습.'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그림의 유의어로는 가경, 묘화, 염화, 작화, 절경, 타블로, 화, 회도, 회소, 회화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제작물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걸개그림, 고화, 구상화, 기록화, 꾸밈그림, 낙서, 단면도, 도면, 리본, 도서, ㄷㅎ판, 동물화, 동화, 만화, 만필화, 먹그림, 명화, 모사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

평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평가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평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물건값을 헤아려 매김. 또는 그 값.', '사물의 가치나 수준 따위를 평함. 또는 그 가치나 수준.', '사람이나 사물의 가치나 수준 따위를 일정한 기준에 의해 따져 매김. 또는 그 가치나 수준.', '물건의 값을 헤아려서 매김.'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평가의 유의어로는 감정, 논평, 비판, 비평, 시험, 평, 평론, 평판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값, 판단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감상, 감평, 고공, 고과, 고사, 고적, 과대평가, 과소평가, 교육평가, 꼬리표, 논공, 상감, 상미, 시험, 악성, 악평, 인사고과, 자평, 재평가, 폄하, 평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평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

퍼즐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퍼즐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퍼즐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풀면서 지적 만족을 얻도록 만든 알아맞히기 놀이. 이에는 낱말이나 숫자ㆍ도형 맞추기 따위가 있다.', '지식이나 재치, 지적 순발력 등을 시험하도록 고안된 유희적인 문제나 장난감. 낱말이나 숫자, 도형을 이용한 것 등이 있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퍼즐의 유의어로는 수수께끼, 퀴즈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퍼즐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퍼즐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모양도 개성도 다른 두 조각이 만나 모자란 서로의 공간을 채워준다. 마치 서로를 위해 만들어진 것처럼 이미 시작부터 억지로 끼워 넣었으니 완성할 수 있을 리가..

과정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과정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과정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일이 되어 가는 경로.', '일이나 상태가 진행하는 경로.'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과정의 유의어로는 길, 다리, 단계, 순서, 역사, 절차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경로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경과, 경위, 길, 단계, 도정, 뒷전, 메커니즘, 바이, 배급, 부패, 분화, 사, 사회화, 상기, 소멸, 순환, 시너지, 아날로지, 아남네시스, 역사, 연혁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과정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과정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과정이 있기에 결과가 존재한다. 어떤 선택이든 그것은 과정이다. 과정을 응원해주는 사람..

소설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소설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소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실 또는 작가의 상상력에 바탕을 두고 허구적으로 이야기를 꾸며 나간 산문체의 문학 양식. 일정한 구조 속에서 배경과 등장인물의 행동, 사상, 심리 따위를 통하여 인간의 모습이나 사회상을 드러낸다. 분량에 따라 장편ㆍ중편ㆍ단편으로, 내용에 따라 과학 소설ㆍ역사 소설ㆍ추리 소설 따위로 구분할 수 있으며, 옛날의 설화나 서사시 따위의 전통을 이어받아 근대에 와서 발달한 문학 양식이다.', '소설이 실린 책.', '사실이나 허구의 이야기를 작가의 상상력과 구성력을 가미하여 산문체로 쓴 문학의 한 갈래.', '소설이 실린 책.'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소설의 유의어로는 소설책, 이야기, 이야기책, 픽션, 허구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

잃다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잃다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잃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가졌던 물건이 자신도 모르게 없어져 그것을 갖지 아니하게 되다.', '땅이나 자리가 없어져 그것을 갖지 못하게 되거나 거기에서 살지 못하게 되다.', '가까운 사람이 죽어서 그와 이별하다.', '어떤 사람과의 관계가 끊어지거나 헤어지게 되다.', '기회나 때가 사라지다.', '몸의 일부분이 잘려 나가거나 본래의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다.', '의식이나 감정 따위가 사라지다.', '어떤 대상이 본디 지녔던 모습이나 상태를 유지하지 못하게 되다.', '길을 못 찾거나 방향을 분간 못 하게 되다.', '같이 있거나 같이 길을 가던 사람을 놓쳐 헤어지게 되다.', '의미나 의의가 없어지다.', '경기나 도박에서 져서 돈을 빼앗기거나 손해..

눈길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눈길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눈길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눈이 가는 곳. 또는 눈으로 보는 방향.', '주의나 관심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눈이 가는 곳. 또는 눈으로 보는 방향.', '관심이나 주의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눈길의 유의어로는 관심, 눈, 시선, 이목, 주목, 주의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거리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눈발, 눈살, 눈총, 일과, 추파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눈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눈길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당신을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바꾸어놓기까지 많은 우여곡절이 필요한 건 아니다. 오로지 한 번의 ..

직업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직업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직업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생계를 유지하기 위하여 자신의 적성과 능력에 따라 일정한 기간 동안 계속하여 종사하는 일.', '개인이 사회에서 생활을 영위하고 수입을 얻을 목적으로 한 가지 일에 종사하는 지속적인 사회 활동.'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직업의 유의어로는 관직, 밥벌이, 벌잇자리, 생업, 생화, 업, 일, 일자리, 전업, 직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일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가업, 건축업, 당직, 목축업, 밥자리, 본업, 본직, 부업, 부직, 생산업, 생화, 석공, 석공업, 세업, 양봉업, 업의, 여업, 염업, 요직, 의료업, 의업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직업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

많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많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많이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수효나 분량, 정도 따위가 일정한 기준보다 넘게.', '수효나 분량이 일정한 기준치보다 위에 있게.', '일이나 상태의 정도가 일정 수준보다 더하게.'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많이의 유의어로는 넉넉히, 매우, 무척, 상당히, 수두룩이, 수많이, 수없이, 잔뜩, 적잖이, 풍부히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많이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많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많이 적게 너무라는 단어들은 개인마다 기준이 천차만별이다. 모두가 다르게 생각하듯 추상적인 단어는 판단력을 흐리게 한다. 많이라는 단어로는 표현하기 부족한 나의 마음. ..

싫다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싫다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싫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마음에 들지 아니하다.', '마음에 들지 않거나 하고 싶은 마음이 없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싫다의 유의어로는 마땅찮다, 밉다, 불쾌하다, 불합하다, 불협하다, 언짢다, 지겹다, 지긋지긋하다, 지긋하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싫다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싫다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꼬인 마음. 얕은 생각. 얕은 지식. 과한 행동. 이기적 사고. 싫다. 이렇게 늘기는 싫어도 해야 하는 것. 거짓으로 꾸며진 내가 싫다. 내 행동과 생각이 다른 내가 싫다. 그냥 나로 미움받고 반성하고 내가 되는 거야. 우울한 마음이 기뻐..

망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망상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망상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이치에 맞지 아니한 망령된 생각을 함. 또는 그 생각.', '근거가 없는 주관적인 신념. 사실의 경험이나 논리에 의하여 정정되지 아니한 믿음으로, 몽상 망상ㆍ체계화 망상ㆍ피해망상ㆍ과대망상 따위가 있다.', '이치에 맞지 않는 허황된 생각을 함. 또는 그런 생각.', '병적으로 생긴 잘못된 판단이나 확신. 피해망상, 과대망상 따위가 있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망상의 유의어로는 공상, 꿈, 환상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생각, 망상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계박, 망상, 번뇌, 염오, 진구, 진로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망상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

진짜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진짜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진짜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본뜨거나 거짓으로 만들어 낸 것이 아닌 참된 것.', '꾸밈이나 거짓이 없이 참으로.', '거짓이나 꾸밈이 없이.', '거짓이나 위조가 아닌 참된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진짜의 유의어로는 실지, 정말, 정말로, 정작, 진정, 진짜로, 진품, 참, 참말, 참말로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참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진짜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진짜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버릴 줄 알아야 진짜다. 가짜는 결코 버리는 법을 모른다. 조화가 향을 풍기고 자신의 꽃잎을 떨구는 것을 보았는가. 정말 겸손한 사람은 본인이 겸손한..

절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절대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절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아무런 조건이나 제약이 붙지 아니함.', '비교되거나 맞설 만한 것이 없음.', '어떤 대상과 비교하지 아니하고 그 자체만으로 존재함.', '스스로 존재하면서 그 자신만으로 완전한 것. 신, 실체, 절대정신 따위를 이른다.', '어떠한 경우에도 반드시.', '대립되거나 비교될 만한 것이 없이 압도적으로 많은 상태.', '그 자체로서 아무런 제약(制約)이나 구속을 받지 않고 어떠한 조건도 붙지 않는 상태.', '어떠한 것에도 제약을 받지 않고 의존하지도 않으면서 만물의 근원을 이루는 존재.', '어떤 일이 있더라도.', '무슨 일이 있어도 반드시.'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절대의 유의어로는 결단코, 결코, 맹세코, 절대로, 절대자..

감기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감기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감기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주로 바이러스로 말미암아 걸리는 호흡 계통의 병. 보통 코가 막히고 열이 나며 머리가 아프다.', '코나 목구멍, 기관지 등의 호흡기 계통에 생기는 질병. 증상은 보통 콧물, 재채기, 기침, 열이 나고 목이 아프다. 원인은 바이러스나 세균 또는 추위, 먼지 등의 자극, 체온 분포의 불균형, 알레르기원 등이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감기의 유의어로는 감모, 감모풍한, 감환, 고뿔, 외감, 운감, 풍한, 한질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질병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기침감기, 독감, 돌림 감기, 목감기, 몸살감기, 유행성 감기, 인플루엔자, 코감기, 콧물감기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감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

우정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우정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우정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친구 사이의 정.'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우정의 유의어로는 교분, 교의, 우애, 우의, 정, 정분, 정의, 지란지교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정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우정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우정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어떤 연애는 우정 같고 어떤 우정은 연애 같다. 우정은 매듭같이 엉켜있을수록 좋은 법. 우정이란 서로 나누어 주는 것. 우정이란 서로 챙겨 주는 것. 갑과 을은 우정이 될 수 없다. 갑은 모를지 몰라도 을은 갑에게 맞추고자 끝없는 눈치를 보고 있을 테니. 그런 사이는 친구라 할 수 없다. 우정인들..

나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나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나이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람이나 동ㆍ식물 따위가 세상에 나서 살아온 햇수.', '사람이나 생물이 나서 살아온 햇수. 세는 단위는 돌, 살, 세이다.', '사물이 생겨나서 존속해 온 햇수.'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나이의 유의어로는 귀경, 나잇살, 낫살, 연경, 연령, 연세, 연식, 춘추, 치산, 행년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햇수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강사, 계랍, 고년, 고령, 고수, 고희, 과년, 기년, 나잇살, 낫살, 노년, 노령, 노장, 다간, 달나이, 동년, 동치, 망백, 묘년, 묘령, 미성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나이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나..

이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이탈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이탈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범위나 대열 따위에서 떨어져 나오거나 떨어져 나감.', '어떤 범위나 대열 따위에서 벗어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탈의 유의어로는 일탈, 탈리, 탈선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일출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일탈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이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이탈. 어디론가 나가는 것. 부정적 의미로 들리는 말. 가끔 어디론가 나가고 싶다. 고정관념으로부터 프레임으로부터 이탈. 새로운 시작. 이탈해야만 돌던 궤도가 한눈에 들어온다. 언뜻 보기에는 길을 이탈한 것 같지만 새로운 길을 개척해가는 것뿐이다. 어긋..

환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환상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환상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현실적인 기초나 가능성이 없는 헛된 생각이나 공상.', '현실성이나 가능성이 없는 헛된 생각이나 공상.', '어떤 사람이나 사실에 대하여 근거 없이 덮어놓고 좋게만 보는 태도.'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환상의 유의어로는 공상, 꿈, 망상, 몽환, 신기루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공상, 태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환상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환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환상은 때로는 가까운 미래의 현실이 된다. 환상이 아름다운 이유는 이뤄질지 모른다는 믿음 때문이지. 현실에 없는 환상을 꿈꾼다. 너와 있으면 어떤 이들에게..

언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언제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언제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의문문에 쓰여)) 잘 모르는 때를 가리키는 지시 대명사.', ' ((조사 ‘는’과 함께 쓰여)) 과거의 어느 때.', '때가 특별히 정해지지 않았음을 나타내는 말.', '잘 모르는 때를 물을 때 쓰는 말.', '정해지지 않은 막연한 때를 나타내는 말.', '때가 특별히 정해지지 않았음을 나타내는 말.', '의문문에 쓰여, 잘 모르는 어느 시점을 묻는 말.', '막연한 임의의 한 시점을 가리키는 말.', '특별히 정해지지 않은 때를 나타내는 말. 어떤 상황이나 행위 따위가 어느 때에나 다 해당된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쓴다.', '잘 모르는 어느 때를 가리키는 말.', '조사 ‘는’과 함께 쓰여, 과거의 어느 때를 가리키는 말..

투정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투정이라는 글귀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투정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무엇이 모자라거나 못마땅하여 떼를 쓰며 조르는 일.', '떼를 쓰며 불만이나 못마땅함을 드러내거나 조름.'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투정의 유의어로는 계정, 떼, 불평, 트집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일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투정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투정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투정 부려줘. 내 앞에서는 그런 솔직한 모습들을 보여줘. 투정은 마음의 서투름이다. 너라서 하는 거고 너라서 할 수 있고 너니까 하는 거고 너한테 밖에 안되더라. 좋아해서 그랬어. 믿음직해서 그랬어. 기대고 싶었어. 위로받고 싶었어. 애정이 ..

고생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고생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고생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렵고 고된 일을 겪음. 또는 그런 일이나 생활.'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고생의 유의어로는 간난, 고난, 고초, 곤경, 곤란, 노고, 욕, 천신만고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처지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간고, 객고, 고투, 동고, 민막, 부심, 세고, 언걸, 역경, 옥고, 천신만고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고난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고생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고생 안 해본 사람도 없고 그 크기를 정하는 기준도 없다. 지금 뛰는 건 잠시 후에 먼 곳에서 걸을 수 있는 여유를 위해서 먼저 고생하는 이유다. 고생이 합..

부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부엌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부엌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 일정한 시설을 갖추어 놓고 음식을 만들고 설거지를 하는 등 식사에 관련된 일을 하는 곳.', '일정한 시설을 갖추어 놓고 요리나 설거지 따위의 일을 하는 곳.'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부엌의 유의어로는 과방, 반빗간, 수라간, 숙설간, 정주간, 주방, 찬간, 찬방, 취사실, 취사장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방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공양간, 반빗간, 정주, 정주간, 찬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부엌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부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빈자리가 그립다. 영원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당신의 온기가 이제 없..

불행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불행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불행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행복하지 아니함.', '행복하지 아니한 일. 또는 그런 운수.', '상황이 좋지 않음. 또는 그 상황.', '행복하지 못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불행의 유의어로는 묘복, 불우, 불운, 비극, 비운, 역운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행복, 다행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느낌, 운수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횡래지액, 횡액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불행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불행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불씨보다 작은 행복이 사라지는 순간 시작되는 어둠. 미래의 행복을 희망하면 현재의 불행을 인정해야 한다. 많이 행복하다..

운명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운명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운명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인간을 포함한 모든 것을 지배하는 초인간적인 힘. 또는 그것에 의하여 이미 정하여져 있는 목숨이나 처지.', '앞으로의 생사나 존망에 관한 처지.', '인간을 포함한 우주의 일체를 지배한다고 생각되는 초인간적인 힘.', '앞으로의 존망이나 생사에 관한 처지.'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운명의 유의어로는 목숨, 생명, 생사, 운, 운수, 팔자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목숨, 처지, 힘, 형평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녹명, 명분, 부명, 비운, 상수, 성수, 수, 숙명, 숙분, 숙운, 신운, 운, 운기, 운수, 정명, 직성, 천명, 천수, 천운, 국명, 국운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운명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

조명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조명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조명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광선으로 밝게 비춤. 또는 그 광선.', '어떤 대상을 일정한 관점으로 바라봄.', '무대의 예술적인 효과 또는 촬영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빛을 비춤. 또는 그 빛.', '빛으로 밝게 비춤. 또는 그 빛.', '무대 효과나 촬영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광선을 비춤. 또는 그 빛.', '어떤 대상을 일정한 관점에 비추어 살펴봄.'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조명의 유의어로는 관찰, 인공조명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광선, 관찰, 조명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실내조명, 인공조명, 조명, 재조명, 색조명, 스포트라이트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조명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

소식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소식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소식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의 사정을 알리는 말이나 글.', '천지의 시운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순환하는 일.', '사람의 안부나 일의 형세 따위를 알리는 말이나 글.', '천지의 시운이 바뀌어 가는 형편.'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소식의 유의어로는 기별, 뉴스, 성문, 성식, 소식만허, 신문, 신식, 연락, 영고성쇠, 음신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글, 말, 변화, 순환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가신, 가정통신, 기별, 낭보, 내신, 뉴스, 명랑보, 복음, 부문, 비보, 안부, 연신, 오보, 춘신, 평부, 학교 통신, 흉문, 흉음, 희소식, 희보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소식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

표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표현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표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생각이나 느낌 따위를 언어나 몸짓 따위의 형상으로 드러내어 나타냄.', '눈앞에 나타나 보이는 사물의 이러저러한 모양과 상태.', '사상이나 감정 따위를 말이나 행동으로 드러내어 나타냄.', '눈앞에 나타나 보이는 사물의 이러저러한 모양과 상태.'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표현의 유의어로는 묘사, 묘출, 시현, 외현, 운위, 재현, 표백, 표시, 표출, 형용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행동, 모습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가탁, 개시, 경조, 과장, 구구, 글쓰기, 노래, 명상, 명시, 묘사, 발표, 불평, 불평불만, 상징, 서경, 서술, 성문화, 송구영신, 송영, 수여, 시각화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표현에 대..

저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저녁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저녁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해가 질 무렵부터 밤이 되기까지의 사이.', '끼니로 먹는 음식. 또는 끼니를 먹는 일.', '해 질 무렵부터 밤이 오기까지의 사이.', '저녁에 먹는 끼니.'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저녁의 유의어로는 석반, 석식, 일모, 일석, 저녁나절, 저녁녘, 저녁때, 저녁밥, 해거름, 황혼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사이, 밥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매석, 어제저녁, 엊저녁, 일석, 일소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저녁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저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저녁은 먹었어라는 질문에 얼마나 많은 뜻이 있는지 네가 알기나..

포옹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포옹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포옹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람을 또는 사람끼리 품에 껴안음.', '남을 아량으로 너그럽게 품어 줌.', '다른 사람을 품에 껴안음.', '남을 아량으로 너그럽게 품어 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포옹의 유의어로는 동포, 상옹, 위옹, 포용, 포합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행동, 아량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포옹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포용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서로를 따뜻하게 안고 있지만 서로 다른 곳을 바라본다. 포옹 서로를 안아주는 것. 포용 마음까지 안아주는 것. 포옹과 포용이 닮은 건 그만한 이유가 있었다. 포용이 포옹에서 한 획이 ..

무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무한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무한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수, 양, 공간, 시간 따위에 제한이나 한계가 없음.', '집합의 원소를 다 헤아릴 수 없음.', '시간이나 공간의 내부 부분이 유한임에 대하여 선천적인 시간이나 공간 그 자체를 이르는 말. 고대 말기에는 시간과 공간의 존재 생성을 포괄하는 완전한 것으로서의 무한자라는 관념이 생겼고, 중세에는 신이 무한으로 여겨졌으며, 근세에는 세계의 시간적ㆍ공간적 무한성이 주장되었다.', '수량이나 정도에 제한이나 한계가 없음.', '집합의 원소를 다 헤아릴 수 없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무한의 유의어로는 무량, 무진장, 무한대, 영원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유한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무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떨림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떨림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떨림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머리, 손, 몸에서 무의식적으로 일어나는 근육의 불규칙한 운동. 알코올 의존증, 신경 쇠약, 파킨슨병 따위에서 나타나는 증상이다.', '무서움, 놀람, 추위, 기쁨 따위로 몸이나 몸의 한 부분이 연달아 빠르게 자주 흔들림.', '사물이나 사물의 한 부분이 연달아 빠르게 자주 흔들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떨림의 유의어로는 진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떨림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떨림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모든 일에는 떨림이 존재한다. 사랑하는 사람을 보러 가는 설레는 떨림. 새롭게 시작해서 상쾌한 떨림. 소중한 ..

미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미완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미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아직 덜 됨.', '아직 끝을 다 맺지 못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미완의 유의어로는 미완료, 미완성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기성, 완성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결과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미완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미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미완성이기에 완벽한 존재. 시작이 반이라는 말도 있지만 아무리 조금 남았다고 하더라도 완성과 미완성의 차이는 크다. 이미 끝나버린 미완성의 상태는 어떠한 노력으로도 완성으로 바뀔 수 없다. 한 획이 부족해도 한 페이지가 모자라도 괜찮아. 괜찮아. 그래서 아름다운 거니...

세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세상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세상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람이 살고 있는 모든 사회를 통틀어 이르는 말.', '사람이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의 기간. 또는 그 기간의 삶.', '어떤 개인이나 단체가 마음대로 활동할 수 있는 시간이나 공간.', '절, 수도원, 감옥 따위에서 바깥 사회를 이르는 말.', '세상 사람들의 마음.', '지상을 천상에 상대하여 이르는 말.', '비할 바 없이, 아주의 뜻을 나타내는 말.', '도무지, 조금도의 뜻을 나타내는 말.', '생명체가 살고 있는 지구.', '사람들이 생활하고 있는 사회.', '마음대로 활동할 수 있는 곳.', '천상에 대하여 지상을 이르는 말.', '교도소, 절, 수도원 따위의 제약받는 곳에서, 바깥 사회를 이르는 말.', '사람들의..

결국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결국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결국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일이 마무리되는 마당이나 일의 결과가 그렇게 돌아감을 이르는 말.', '어떤 일이 벌어질 형편이나 국면을 완전히 갖춤.', '얼굴, 묏자리, 집터 따위가 형국을 완전히 갖춤.', '일의 마무리에 이르러서. 또는 일의 결과가 그렇게 돌아가게.', '끝에 이르러.', '따지고 보면 결론적으로.', '일이 마무리되는 단계.'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결국의 유의어로는 결말, 결미, 기어이, 기어코, 끝내, 끝장, 드디어, 마지막, 마침내, 종내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결과, 구비, 준비, 등이 있고, 참고어로는 급기, 드디어, 마침내, 펭, 펭야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결국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

고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고개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고개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목의 뒷등이 되는 부분.', '사람이나 동물의, 목을 포함한 머리 부분.', '사람의 목 위의 부분.', '목의 뒷등 부분.', '산이나 언덕을 넘어 다니도록 길이 나 있는 비탈진 곳.', '일의 중요한 고비나 절정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중년 이후 열 단위만큼의 나이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고개의 유의어로는 머리, 목덜미, 갈림길, 고갯마루, 고비, 언덕, 영마루, 재, 절정, 정상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땅, 고비, 절정, 부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영, 재, 준령, 감잣고개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고개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참다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참다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참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웃음, 울음, 아픔 따위를 억누르고 견디다.', '충동, 감정 따위를 억누르고 다스리다.', '어떤 기회나 때를 견디어 기다리다.', '애써 억누르다.', '잘 견디어 내다.', '오기를 바라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참다의 유의어로는 감당하다, 견디다, 금하다, 기다리다, 깨물다, 누르다, 무릅쓰다, 버티다, 삼키다, 죽이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참다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참다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놓치지 않으려 참았는데 그건 나를 놓아버린 거였구나. 참다 보면 알게 된다. 무엇을 참을 수 없는지. 그렇게 참고..

완성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완성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완성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완전히 다 이룸.', '어떤 일을 다 이루어 완전한 것으로 만듦.'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완성의 유의어로는 수성, 완수, 종성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미완성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결과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성화, 완공, 완수, 집대성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완성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완성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완성된 사람은 없다. 완성에 가까운 사람만이 존재할 뿐 완벽하지 않아도 된다. 내 마음에 들면 그게 완성이지. 완성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좋은 뜻으로 들린다. 하지만 다르게 생각하면 딱 거기까지인 것이..

사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사치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사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필요 이상의 돈이나 물건을 쓰거나 분수에 지나친 생활을 함.', '주로 씀씀이나 꾸밈새, 행사의 치레 따위에서, 필요 이상의 돈이나 물건을 씀으로써 자신의 분수에 지나친 생활을 함.', '마음을 쓰는 것이 필요 이상으로 지나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사치의 유의어로는 분사, 사미, 외치, 치미, 호사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검소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생활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분사, 호사 등이 있습니다. 사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우리가 흘려보낸 시간보다 더한 사치가 있을까 우리가 흥청망청 써버린 돈 시간 감정 만약 당신이 검소하게 살고자 한다면 당신의 시간을 소중한 곳에 아껴서 쓰자. 쓸모없는 것..

근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근처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근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가까운 곳.', '어떤 지역이나 지점, 사물 또는 사람을 중심으로 가까운 곳.'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근처의 유의어로는 가, 가까이, 곁, 근방, 동네, 부근, 옆, 이웃, 주변, 주위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부근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가, 개울 녘, 관하, 동네, 미우, 부둣가, 옆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근처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근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늘 근처에 새로운 색깔이 존재한다. 조금만 더 눈을 뜨고 세상을 바라보자. 멀리 보기 전에 주위를 살펴보세요. 등잔 밑이 어둡다고들 하잖아요. 사람들은..

정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정지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정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움직이고 있던 것이 멎거나 그침. 또는 중도에서 멎거나 그치게 함.', '하고 있던 일을 그만둠.', '움직이고 있던 물체가 움직임을 멈춤.', '어떤 일이나 상태를 중도에 그만두거나 더 이상 이루어지지 않게 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정지의 유의어로는 마비, 정침, 정폐, 중지, 폐쇄, 휴지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상태, 정지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각필, 교착, 무호흡, 속수, 오염, 정선, 정전, 정지, 정차, 정체, 정회, 제동, 중지, 포화, 휴경, 휴면, 휴사, 휴식, 휴지, 동점, 타임, 타임아웃, 폐쇄, 해제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정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

중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중심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중심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물의 한가운데.', '사물이나 행동에서 매우 중요하고 기본이 되는 부분.', '확고한 주관이나 줏대.', '원둘레나 구 위의 모든 점으로부터 같은 거리에 있는 점.', '점대칭 도형에서 각 대응점을 연결하는 선분이 만나는 점. 즉 대칭의 중심이 되는 점이다.', '중요하고 기본이 되는 부분.', '기준이 되는 물체나 지점.', '사물이나 일정한 장소의 가장 가운데가 되는 곳.', '굳게 잡은 마음. 또는 확고한 생각이나 태도.', '원주나 구 등의 각 점으로부터 같은 거리에 있는 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중심의 유의어로는 가운데, 복판, 뼈, 뼈대, 속, 심장, 주체, 중앙, 한가운데, 핵심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낡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낡은 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낡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물건 따위가 오래되어 헐고 너절하게 되다.', '생각이나 제도, 문물 따위가 시대에 뒤떨어지다.', '오래되어 헐고 허름하다.', '시대에 뒤떨어져 새롭지 못하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낡다의 유의어로는 낙후하다, 닳다, 뒤떨어지다, 빛바래다, 오래되다, 케케묵다, 해어지다, 해지다, 허름하다, 헐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낡다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낡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낡은 감정엔 빛이 바래고 흐르는 시간엔 마음이 담긴다. 누군가는 오래되고 바래져서 가치가 없어졌다고 하지만 버리지 않고 간직함에 낡음이라..

촛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촛불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촛불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초에 켠 불.', '초에 켜 놓은 불.'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촛불의 유의어로는 촉화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불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촛불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촛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바람에 이리저리 흔들리는 촛불 신세지만 중심을 잃지 않는다면 꺼지지 않고 버틸 수 있지 않을까 약한 바람에 살랑살랑 흔들리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위태로워지고 조금씩 작아지는 너를 위해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그저 네 옆에서 너를 바라보는 것뿐 활활 타오르는 모닥불 어떻게 처음부터 모닥불이겠어. 시작은 언제나 촛불 하나지. ..

충고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충고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충고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남의 결함이나 잘못을 진심으로 타이름. 또는 그런 말.', '남의 잘못이나 허물을 충심으로 타이름.' 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충고의 유의어로는 경종, 도움말, 역쟁, 조언, 주의 ,충언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말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개시, 개유, 개효, 경고, 충언, 침석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충고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충고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충고가 필요한 시점과 위로가 필요한 시점을 정확히 구분해야 한다. 충고와 잔소리는 한 끗 차이로 나눠진다. 받아들이는 사람의 입장에서 나눠지는 것이다. 내가 할 ..

배려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배려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배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도와주거나 보살펴 주려고 마음을 씀.', '여러 가지로 마음을 써서 보살피고 도와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배려의 유의어로는 고념, 배의, 생각, 영념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도움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배려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배려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우리는 처음 자전거를 배울 때처럼 뒷바퀴를 잡아주는 모습이 아닌 잡아주려는 마음에 용기를 얻는다. 오히려 이기적인 게 배려일 때가 있다. 배려하는 것은 좋은 것이다. 하지만 배려를 너무 하면 좋지 못하다. 상대방을 생각하며 배려하자. 배려는 행동으로 하는 것이..

상자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상자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상자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물건을 넣어 두기 위하여 나무, 대나무, 두꺼운 종이 같은 것으로 만든 네모난 그릇.', '물건을 담아 그 분량을 세는 단위.', '물건 따위를 넣어 두기 위하여 나무나 대 또는 두꺼운 종이 등으로 만든 네모난 통.', '수 관형사 다음에 의존적 용법으로 쓰여, 물건이 담긴 상자를 세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상자의 유의어로는 갑, 궤, 박스, 케이스, 함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그릇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갑, 경문, 고로, 고리, 고리짝, 농, 모금함, 백엽상, 백엽상자, 버들고리, 서랍, 순찰함, 아이스박스, 우편함, 유기, 지갑, 컨테이너, 콘솔, 함, 함짝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상자에 대..

공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공간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공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아무것도 없는 빈 곳.', '물리적으로나 심리적으로 널리 퍼져 있는 범위. 어떤 물질이나 물체가 존재할 수 있거나 어떤 일이 일어날 수 있는 자리가 된다.', '영역이나 세계를 이르는 말.', '물질이 존재하고 여러 가지 현상이 일어나는 장소. 고전 역학에서는 삼차원 유클리드 공간을 사용하였는데, 상대성 이론에서는 시간을 포함한 사차원의 리만 공간을 사용한다.', '어떤 집합에서 그 요소 사이 또는 그 부분 집합 사이에 일정한 수학적 구조를 생각할 때, 그 집합을 이르는 말. 이에는 n차원 공간, 위상 공간 따위가 있다.', '시간과 함께 세계를 성립시키는 기본 형식. 유물론에서는 공간의 객관적 실재를 인정하지만 칸트 철학에서..

흉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흉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흉내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남이 하는 말이나 행동을 그대로 옮기는 짓.', '남이 하는 말이나 행동을 그대로 옮겨서 하는 짓.'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흉내의 유의어로는 모방, 모본, 모습, 선형용, 시늉, 입내, 제스처, 준의, 흉내질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짓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경협, 모의, 시늉, 의태, 입내, 짓시늉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흉내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흉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송아지는 소를 흉내 내고 병아리는 닭을 흉내 내고 아이는 어른을 흉내 내는데 어른이 된 우리는 누구를 흉내 내야 할까 흉내 내지 마라. ..

빈손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빈손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빈손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는 손.', '돈이나 물건 따위를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는 상태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손에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는 상태. 또는 아무것도 지닌 것이 없는 맨몸.', '얻어야 할 소득이나 성과가 없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빈손의 유의어로는 맨몸, 맨몸뚱이, 맨손, 맨주먹, 백수, 빈주먹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손가짐, 상태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빈손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빈손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가 누군가의 손을 잡기 위해서는 내 손이 빈손이어야 한다...

독립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독립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독립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다른 것에 예속하거나 의존하지 아니하는 상태로 됨.', '독자적으로 존재함.', '개인이 한집안을 이루고 완전히 사권을 행사하는 능력을 가짐.', '한 나라가 정치적으로 완전한 주권을 행사함.', '나라나 단체가 완전한 자주권을 가짐.', '개인이 한 집안을 이루고 완전히 사권을 행사함.', '남이나 위의 것에 속박되지 않고 독자적으로 생활하거나 활동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독립의 유의어로는 독자, 자립, 자주, 해방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상태, 존재, 능력, 행사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독립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독립 명언..

서툰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서툰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서투르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일 따위에 익숙하지 못하여 다루기에 설다.', '전에 만난 적이 없어 어색하다.', '앞뒤를 재어 보는 세심함이 없이 섣부르다.', '생각이나 감정 따위가 어색하고 서먹서먹하다.', '익숙하거나 능숙하지 못하다.', '어색하고 서먹하다.', '앞뒤를 재지 못하고 섣부르다.' 라고 정의 하고 있습니다. 서투르다의 유의어로는 거칠다, 낯설다, 미숙하다, 생되다, 생소하다, 서먹서먹하다, 서먹하다, 어색하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서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서툰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모든 부모가 처음이기에 서툴듯 모든..

빨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빨래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빨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더러운 옷이나 피륙 따위를 물에 빠는 일.', '더러운 옷이나 피륙 따위. 또는 빨아진 옷이나 피륙 따위.', '더러운 옷이나 피륙 따위를 물에 넣고 주물러서 때를 뺌.', '이미 물에 넣고 주물러서 때를 빼놓은 옷이나 피륙.', '물에 넣고 때를 빼야 할 옷이나 피륙 따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빨래의 유의어로는 빨래질, 빨랫감, 세답, 세탁, 세탁물, 완의, 한의, 한척, 한탁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일, 천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드라이, 드라이클리닝, 마른빨래, 물 빨래, 물세탁, 손빨래, 손세탁, 애 빨래, 애벌빨래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빨래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노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노래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노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가사에 곡조를 붙여 목소리로 부를 수 있게 만든 음악. 또는 그 음악을 목소리로 부름.', '가곡, 가사, 시조 따위와 같이 운율이 있는 언어로 사상과 감정을 표현함. 또는 그런 예술 작품.', '같은 말을 자꾸 되풀이하여 졸라 댐.', '새 따위가 지저귐. 또는 그런 소리.', '높이 찬양하거나 칭송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일정한 형식의 말에 음을 붙여 목소리로 나타낼 수 있게 만든 음악. 또는 그 음악을 목소리로 부름.', '원하는 바를 관철하기 위하여 조르며 똑같은 말을 되풀이함.', '시나 시조 따위와 같이 운율이 있는 언어로 사상과 감정을 표현함. 또는 그런 예술 작품.'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노래의 유의어..

적응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적응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적응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일정한 조건이나 환경 따위에 맞추어 응하거나 알맞게 됨.', '생물이 주위 환경에 적합하도록 형태적, 생리학적으로 변화함. 또는 그런 과정.', '주위 환경과 생활이 조화를 이룸. 또는 그런 상태. 환경을 변화시켜 적응하는 경우와 스스로를 변화시켜 적응하는 경우가 있다.', '일정한 조건이나 환경에 맞추어 잘 어울림.', '생물의 형태나 기능이 주어진 환경 조건에 생활하기 쉽게 형태적, 생리학적으로 변화하여 감. 유전적인 것과 비유전적인 것이 있는데, 보통 유전적인 것을 말한다.', '생활이 환경의 요청에 응함과 동시에 저절로 여러 요구가 채워지고 조화를 이루는 상태. 환경을 변화시키는 경우와 환경에 맞추기 위하여 스스로를 변..

방향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방향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방향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방위를 향한 쪽.', '어떤 뜻이나 현상이 일정한 목표를 향하여 나아가는 쪽.', '어떤 곳을 향한 쪽.', '어떤 현상이나 의지가 일정한 목표를 향하여 나아가는 쪽.'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방향의 유의어로는 각도, 갈피, 궤도, 길, 대로, 목표, 방면, 방위, 진로, 편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장소, 목표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가로, 공대공, 공대지, 남면, 남편, 남향, 내리받이, 내자, 동남향, 동변, 동편, 뒤, 뒤쪽, 뒤편, 뒤편짝, 맞은쪽, 면, 목용, 목자, 곁길, 대로, 동향, 말머리, 목적, 방침, 본도, 지향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방향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

결과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결과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결과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열매를 맺음. 또는 그 열매.', '어떤 원인으로 결말이 생김. 또는 그런 결말의 상태.', '내부적 의지나 동작의 표현이 되는 외부적 의지와 동작 및 그곳에서 생기는 영향이나 변화.', '어떤 원인으로 말미암아 이루어진 일의 상황이나 상태.', '열매를 맺음. 또는 그 열매.', '내부적 의지나 동작의 표현이 드러나는 외적 양태, 동작 및 그곳에서 생기는 영향이나 변화.'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결과의 유의어로는 결말, 결실, 결정, 과실, 끝, 나머지, 뒤, 성과, 성적, 열매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열매, 상태, 변화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결국, 과, 귀결, 귀일, 극명, 끝, 나머지, 다음, 대가, 뒤, 막급, 만성..

가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가짜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가짜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거짓을 참인 것처럼 꾸민 것.', '진짜처럼 보이려고 꾸미거나 만들어 낸 것. 또는 진짜와 비슷하게 닮은 것.', '사실이나 진실이 아닌 거짓 또는 속임수.', '진짜답지 못한 것. 또는 원래의 본질에서 멀어진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가짜의 유의어로는 거짓, 모사품, 모작, 모조, 모조품, 위장, 위조품, 짝퉁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꾸밈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모의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가짜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가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가짜 생각을 말하고 가짜 행동을 하고 가짜 표정을 지으며 하루하..

앙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앙금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앙금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녹말 따위의 아주 잘고 부드러운 가루가 물에 가라앉아 생긴 층.', '마음속에 남아 있는 개운치 아니한 감정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용액 속에서 화학 변화가 일어날 때에, 물에 잘 용해되지 아니하고 생긴 생성 물질. 또는 농축이나 냉각 따위로 용질의 일부가 용액 속에 나타난 고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앙금의 유의어는 응어리, 찌꺼기, 찌끼, 침전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가루, 생성물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앙금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앙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단팥빵엔 앙금이 많으면 맛있지만 인간관계에 앙..

간격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간격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간격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공간적으로 벌어진 사이.', '시간적으로 벌어진 사이.', '사람들의 관계가 벌어진 정도.', '사물 사이의 관계에 생긴 틈.', '어떤 일을 할 만한 기회나 일이 풀려 나가는 정도.', '그다지 멀리 떨어져 있지 않은 두 대상 사이의 거리.', '어떠한 상황과 상황, 또는 일과 일 사이의 시간적인 거리.', '사람들 사이의 관계에서 생기는 심리적 거리감.', '어떤 사물 또는 현상 사이의 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간격의 유의어로는 거리, 동안, 빈틈, 사이, 틈, 틈새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사이, 정도, 틈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갭, 격, 볼, 간삭, 간월, 간일, 격년, 격세, 격월, 격일, 격주, 날거리, ..

파편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파편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파편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깨어지거나 부서진 조각.', '전체적으로 이어지거나 완성되지 않은 짧은 부분이나 면모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부서지거나 깨어진 조각.'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파편의 유의어로는 단편, 쇄편, 조각, 조각조각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파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파편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파편 같은 사람이 되자. 내가 없으면 절대 완성되지 않을 깨진 유리의 한 조각 같은 사람. 어쩌면 파편인 것이 나을 수도 있겠다. 그래서 아름다워 보이는 것일 수 있겠지. 깨진 유리 파편처럼 내 마음 한구석에 남아 깨졌다면 깨진..

절망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절망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절망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바라볼 것이 없게 되어 모든 희망을 끊어 버림. 또는 그런 상태.', '실존 철학에서, 인간이 극한 상황에 직면하여 자기의 유한성과 허무성을 깨달았을 때의 정신 상태.', '희망이 없어져 체념하고 포기함.', '인간이 극한 상황을 맞아 자기의 한계와 허무함을 자각할 때의 정신 상태.'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절망의 유의어로는 낙담, 낙망, 비관, 실망, 실의, 암흑, 좌절, 체념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상태, 정신상태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곤지, 비관, 암울, 좌돈, 좌절, 참담, 최절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절망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

친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친절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친절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대하는 태도가 매우 정겹고 고분고분함. 또는 그런 태도.', '대하는 태도가 매우 친근하고 다정함. 또는 그러한 태도.'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친절의 유의어로는 정녕, 정친, 호의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불친절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태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친절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친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인간은 결국 홀로 설 수밖에 없는 존재이지만 친절은 넘어진 자를 일으켜 세운다. 한 번 더 생각하고 한 번 더 바라보고 한 번 더 웃어주고 참 별일 아닌 것을 베풀수록 좋은 것. 마음이 서로 따뜻해지는..

장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장난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장난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주로 어린아이들이 재미로 하는 짓. 또는 심심풀이 삼아 하는 짓.', '짓궂게 하는 못된 짓.', '아이들이 재미로 놀이함.', '짓궂게 다른 사람을 놀리는 못된 일을 함.', '하찮게 일을 실없이 하거나 심심풀이 삼아 함.', '어떤 떳떳하지 못한 목적으로 은밀히 일을 조작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장난의 유의어로는 놀이, 농지거리, 장난질, 희롱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짓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가댁질, 농화, 눈싸움, 눈쌈, 말놀음, 말놀음질, 매암, 맴, 물싸움, 물장난, 물똥싸움, 불장난, 서리, 설전, 소꿉장난, 흙장난, 말장난, 손장난, 전희, 희롱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장난에 대한 여..

텅 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텅 빈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비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일정한 공간에 사람, 사물 따위가 들어 있지 아니하게 되다.', '손에 들거나 몸에 지닌 것이 없게 되다.', '할 일이 없거나 할 일을 끝내서 시간이 남다.', '주의가 허술하고 모자라는 구석이 생기다.', '진실이나 알찬 내용이 들어 있지 아니하게 되다.', '지식이나 생각, 판단하는 능력이 없어지다.', '돈, 재산 따위가 없어지다.', '사람의 마음이 의지할 대상이나 보람으로 여길 만한 것이 없어 외롭고 쓸쓸하게 되다.', '욕심이나 집착 따위의 어지러운 생각이 없게 되다.', '일정한 액수나 수량에서 얼마가 모자라게 되다.', '사물 따위가 들어 있지 아니하게 되다.', '자리를 차지하고 있던 물건이나 사람 따위가 ..

예감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예감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예감의 사전적 정의는 '어떤 일이 일어나기 전에 암시적으로 또는 본능적으로 미리 느낌.', '앞으로 닥쳐올 일을 육감으로 미리 느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예감의 유의어로는 감, 영감, 육감, 제육감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감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영감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예감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예감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알고 있었다. 다만 모른 척하고 싶었을 뿐 예감은 틀린 적이 없었다. 그러므로 이번에도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사람들은 가끔 예감이 적중했다. 라는 말을 쓴다. 과연 그 말은 어떠한 결과를 일으킬까 예감이란 ..

정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정의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정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진리에 맞는 올바른 도리.', '바른 의의', '개인 간의 올바른 도리. 또는 사회를 구성하고 유지하는 공정한 도리.', '플라톤의 철학에서, 지혜ㆍ용기ㆍ절제의 완전한 조화를 이르는 말.', '사회나 공동체를 위한 옳고 바른 도리.'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정의의 유의어로는 공정, 도리, 의, 의협, 정도, 협의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부정의, 불의 등이 있습니다. 정의의 상위어로는 도리, 의의, 정의, 조화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정의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정의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정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강자..

인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인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인내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괴로움이나 어려움을 참고 견딤.', '괴로움이나 어려움 따위를 참고 견딤.'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인내의 유의어로는 감내, 감당, 감인, 견인, 내구, 내인, 상담, 외신 상담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감인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인내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인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실패가 두려워 미리 포기하는 모습은 옳지 않다. 인내가 주는 열매는 그 무엇보다 달다. 참는 것 또한 최고의 선택일 수 있다. 스스로 빛을 내지 못하는 원석은 누군가가 발견해주기만을 간절히 기다린다. 누군가의 아름답고 소중한 빛이 되..

가끔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가끔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가끔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시간적ㆍ공간적 간격이 얼마쯤씩 있게.', '시간이나 공간의 간격이 조금씩 뜨게.'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가끔의 유의어로는 가끔가다, 간간이, 가끔가다가, 간혹, 때때로, 때로, 어쩌다, 어쩌다가, 이따금, 종종 등이 있습니다. 참고어로는 드문드문, 왕왕, 가껌, 가꼼, 깐, 어찌다가, 이따가믄, 이따그믄, 뜸뜸이, 답대비, 댑대비, 각금, 종종, 종종히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가끔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가끔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가끔 그 가끔이 반복되면 누구는 상처받기도 하고 누구는 마음을 정리하기도 한다. 가끔 ..

멀미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멀미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멀미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차, 배, 비행기 따위의 흔들림을 받아 메스껍고 어지러워짐. 또는 그런 증세.', '진저리가 나도록 싫어짐. 또는 그런 증세.', '어떤 분위기에 깊이 몰입하거나 흠뻑 취했을 때 느끼는 현기증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차, 배, 비행기 따위를 탔을 때 흔들림을 받아 메스껍고 어지러워짐. 또는 그러한 증상.', '진저리가 날 정도로 싫은 느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멀미의 유의어로는 넌더리, 넌덜머리, 신물, 싫증, 욕치기, 울렁증, 진저리, 현기증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증세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뱃멀미, 선취, 선훈, 수질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멀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사실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사실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사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실제로 있었던 일이나 현재에 있는 일.', '겉으로 드러나지 아니한 일을 솔직하게 말할 때 쓰는 말.', '자신의 말이 옳다고 강조할 때 쓰는 말.', '일정한 법률 효과를 발생, 변경, 소멸시키는 원인이 되는 사물의 관계. 또는 민사ㆍ형사 소송에서, 법률 적용의 전제가 되는 사건 내용의 실체.', '시간과 공간 안에서 볼 수 있는, 실제로 일어난 사건이나 현상. 의심할 수 없는 현실적 존재성을 가지며 사유에 의하여 경험 내용으로 확립된다.', '실제로 발생했던 일이나 현재에 있는 일.', '자연계의 현상으로서 가치나 가상 등에 대비되는 실제로 일어난 사건이나 현상.', '일정한 법률 효과의 변경이나 소멸을 생기게 하는, 사물..

의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의존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의존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다른 것에 의지하여 존재함.', '다른 것에 기대어 생활하거나 존재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의존의 유의어로는 의지, 의타, 의탁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의지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의존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의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누군가는 그런다 의존하는 것이 당연한 것이라고 누군가는 그런다 의존하면 성장할 수 없다고 어떤 것이 정답일까 누군가에게 의존하여 살아간다는 것. 나를 온전히 품어줄 만큼 의존할 수 있는 대상이 존재한다는 것. 가장 이상적이면서 가장 위태로운 것이 아닐까 당연한 존재였던 네가 당연..

소망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소망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소망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일을 바람. 또는 그 바라는 것.', '바라고 원함. 또는 그 바라고 원하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소망의 유의어로는 기대, 꿈, 바람, 생각, 소원, 원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소원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간구, 대망, 선망, 열망, 희기, 희원, 희행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소망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소망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누구에게나 생을 지탱하게 하는 가든 한 하루치의 밥이 있듯 조각보만 한 하루치의 소망도 있다. 그것이 우리를 살게 한다. 모든 과정에 필요 없는 것은 없다. 심지어 마음이..

울컥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울컥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울컥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격한 감정이 갑자기 일어나는 모양. ‘울걱’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먹은 것을 갑자기 게울 때 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울걱’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 격한 감정이 갑자기 심하게 치미는 모양을 나타내는 말.', '먹은 것을 갑자기 거세게 토할 때 나는 소리를 나타내는 말. 또는 그 모양을 나타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울컥의 유의어로는 올각, 올깍, 올칵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울컥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울컥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턱 막히는 숨. 꾹 메이는 목. 울렁이는 속. 열이 차오르는..

밤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밤새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밤새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밤사이의 준말.', '밤이 지나는 동안.'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밤새의 유의어로는 밤사이, 종석, 종소, 종야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동안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밤새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밤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네가 힘들고 지쳐 잠 못 이룰 땐 내가 밤새 곁에 있어 줄게. 오늘 하루도 수고 많았어요. 밤새 좋은 생각만 하길 바라요. 가만히 내쉬는 숨 한 모금이 푸른색을 안고 몽글몽글 올라간다. 세상의 숨소리가 모여 오늘도 날이 밝았다. 밤을 지나 새로운 날의 시작. 밤새 고민해도 답이 없는 고민은 접어두세요...

바닥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바닥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바닥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평평하게 넓이를 이룬 부분.', '물체의 밑부분.', '지역이나 장소.', '피륙의 짜임새.', '사금광의 감흙층 밑에 깔려 있는 굳은 층.', '주가가 매우 많이 내려서 낮은 수준에 있는 상태. 또는, 주가가 하락하다가 상승 직전에 있는 상태.', '평평하게 넓이를 이룬 면.', '물체의 평평한 밑면.', '일정한 지역이나 장소.', '주가가 크게 내려서 낮은 수준에 있는 상태.'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바닥의 유의어로는 기저, 밑, 밑면, 밑바닥, 아랫부분, 일대, 지역, 짜임새, 평면, 표면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부분, 밑부분, 장소, 짜임새, 층, 상태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갑판, 갯바닥, 기저, 날바닥, 냇바닥..

계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계절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계절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규칙적으로 되풀이되는 자연 현상에 따라서 일 년을 구분한 것. 일반적으로 온대 지방은 기온의 차이를 기준으로 하여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네 계절로 나누고, 열대 지방에서는 강우량을 기준으로 하여 건기와 우기로 나눈다. 천문학적으로는 춘분, 하지, 추분, 동지로 나눈다.', '일 년을 기후 현상의 차이에 따라 나눈 한 철. 대개 온대에서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네 철로 나누고, 열대에서는 강수량에 따라 건기와 우기로 나눈다. 천문학상으로는 춘분, 하지, 추분, 동지로 나눈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계절의 유의어로는 기절, 때, 사철, 시절, 시즌, 절기, 절후, 철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시기 등이 있고, 하위..

손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손님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손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손의 높임말.', '결혼식이나 장례식 따위에 참석하러 온 사람.', '공연이나 전시회 따위를 구경하러 온 사람.', '영업 행위를 하는 교통편을 이용하는 사람.', '천연두를 일상적으로 이르는 말.', '궁중에서, 상궁이 바느질 따위의 시중드는 일로 사사로이 부리는 여자를 이르던 말.', '남의 집을 방문한 사람을 높여 이르는 말.', '상점에 물건을 사러 오는 사람, 또는 연극이나 영화 따위를 구경하러 오는 사람을 높여 이르는 말.', '남의 집이나 여관 따위에 묵고 있는 사람을 높여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손님의 유의어로는 객, 객인, 고객, 내빈, 단골, 마마, 손, 손님마마, 승객, 천연두 등이 있습니다..

비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비밀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비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숨기어 남에게 드러내거나 알리지 말아야 할 일.', '밝혀지지 않았거나 알려지지 않은 내용.', '참된 의미를 숨기고 가르침을 설하는 것. 언어나 문자 따위의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전할 수 없는 깊은 뜻을 만다라, 인계, 다라니, 의례 따위의 상징적인 방법을 통해서 나타낸다.', '남에게 알리지 않고 숨기는 일. 또는 알려서는 안 되는 일.', '아직 밝혀지지 않았거나 알려지지 않은 실상이나 속내.', '그 참된 의미를 숨기고 언어나 문자 따위의 방법으로 가르침을 풀어 이야기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비밀의 유의어로는 기밀, 기요, 내밀, 불가사의, 비공개, 속 비밀, 신비, 심비, 엄비, 천기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

그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그때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그때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앞에서 이미 이야기한 시간상의 어떤 점이나 부분.', '과거나 미래의 특정한 시기나 순간.'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그때의 유의어로는 그때그때, 당시, 당하, 이시, 제때, 즉시, 찰나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때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당하, 일념, 제때, 즉기시, 즉시, 찰나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그때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그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사람들은 말한다. 그때 참았더라면 그때 잘했더라면 그때 알았더라면 그때 조심했더라면 훗날엔 지금이 바로 그때가 되는데 지금은 아무렇게나 보내면서 자꾸 그때만을 찾..

동경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동경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동경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것을 간절히 그리워하여 그것만을 생각함.', '마음이 스스로 들떠서 안정되지 아니함.', '흔히 겪어 보지 못한 대상에 대하여 우러르는 마음으로 그리워하여 간절히 생각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동경의 유의어로는 그리움, 사모, 생각, 선망, 선모, 연모, 염원, 흠모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마음, 불안정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동경심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동경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동경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그 어떤 능력이나 힘보다 좋아했던 것은 작은 꽃 한 송이 밟지 않던 따뜻한 마음이랄까 지독하게도..

사탕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사탕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사탕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설탕이나 엿 따위를 끓였다가 식혀서 여러 가지 모양으로 굳힌 것. 알사탕, 눈깔사탕, 드롭스, 캐러멜, 누가 따위가 있다.', '맛이 달고 물에 잘 녹는 결정체. 사탕수수, 사탕무 따위를 원료로 하여 만든다.', '설탕이나 엿을 끓여 여러 모양으로 만든, 맛이 달고 물에 잘 녹는 과자.', '맛이 달고 물에 잘 녹는 결정체. 사탕수수나 사탕무 따위를 원료로 하여 만든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사탕의 유의어로는 가루사탕, 사탕가루, 설탕, 아탕, 캔디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과자, 결정체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눈깔사탕, 박하사탕, 새알사탕, 알사탕, 원료당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사탕에 대한 여러분의 ..

상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상상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상상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실제로 경험하지 않은 현상이나 사물에 대하여 마음속으로 그려 봄.', '외부 자극에 의하지 않고 기억된 생각이나 새로운 심상을 떠올리는 일. 재생적 상상과 창조적 상상이 있다.', '현재의 머릿속에 없는 표상을 만들어 내는 마음의 작용.'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상상의 유의어로는 가상, 공상, 구상, 생각, 심상, 예상, 추측, 표상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공상, 상상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가공, 상상, 생각, 허구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상상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상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유일하게 현실에서..

사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사진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사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물체의 형상을 감광막 위에 나타나도록 찍어 오랫동안 보존할 수 있게 만든 영상. 물체로부터 오는 광선을 사진기 렌즈로 모아 필름, 건판 따위에 결상을 시킨 뒤에, 이것을 현상액으로 처리하여 음화를 만들고 다시 인화지로 양화를 만든다.', '물체를 있는 모양 그대로 그려 냄. 또는 그렇게 그려 낸 형상.', '광학적 방법으로 감광 재료면에 박아 낸 물체의 영상.', '물건의 모양을 그대로 그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사진의 유의어로는 사실, 사진화, 영상, 조상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영상, 표현, 형상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가족사진, 공중사진, 기념사진, 독사진, 몽타주, 보도사진, 사진 필름, 수용, 순간 사진, ..

연기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연기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연기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무엇이 불에 탈 때에 생겨나는 흐릿한 기체나 기운.', '무엇이 탈 때에 생기는 기체.', '배우가 배역의 인물, 성격, 행동 따위를 표현해 내는 일.', '연극이나 영화 따위에서 배우가 맡은 인물의 행동이나 성격을 창조하여 표현함.', '정해진 기한을 뒤로 물려서 늘림.', '정해진 기한을 뒤로 미룸.'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연기의 유의어로는 보류, 연장, 유예, 지연, 안개시리, 쇼, 액션, 연예, 연희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표현, 기운, 기체, 행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물림, 연납, 연불, 연수, 연장, 체급, 퇴행, 매연, 발사연, 수연, 연막, 자연, 초연, 포연, 향연, 향운, 명연기, 명기, 실연, 열연..

자랑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자랑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자랑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자기 자신 또는 자기와 관계있는 사람이나 물건, 일 따위가 썩 훌륭하거나 남에게 칭찬을 받을 만한 것임을 드러내어 말함. 또는 그렇게 말할 수 있는 거리.', '자기와 관계있는 것을 남에게 드러내어 뽐냄. 또는 그렇게 뽐낼 만한 거리.'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자랑의 유의어로는 공치사, 과상, 과시, 과칭, 긍과, 긍부, 긍지, 자벌, 프라이드, 허과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표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공치사, 과부, 과시, 교양, 득의, 자만, 자화자찬, 현학, 힘자랑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자랑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자랑 명언..

조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조건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조건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일을 이루게 하거나 이루지 못하게 하기 위하여 갖추어야 할 상태나 요소.', '일정한 일을 결정하기에 앞서 내놓는 요구나 견해', '법률 행위 효력의 발생이나 소멸을 장래에 일어날 불확실한 사실에 의하여 제한하는 일.', '어떠한 일이 진행되거나 성립되는 데 갖추어야만 할 상태나 요소.', '어떤 일을 자기 뜻에 맞도록 하기 위하여 내놓는 요구나 의견.', '법률 행위의 효력의 발생 또는 소멸이 불확정한 장래의 사실에 의하여 제한되는 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조건의 유의어로는 가정, 여건, 요건, 요소, 자격, 환경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상태, 요소, 견해, 요구, 제한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가탈, 계명, ..

말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말투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말투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말을 하는 버릇이나 본새.', '말에서 드러나는 독특한 방식이나 느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말투의 유의어로는 구기, 말본, 말본새, 어조, 어투, 언사, 언투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말씨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감탄조, 개탄조, 구법, 구습, 농당조, 말버릇, 명령조, 볼멘소리, 비난조, 시비조, 언습, 웅변조, 위협조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말투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말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네 말투는 언제나 똑같았었는데 네 말투를 듣는 내가 똑같지 않아서 그래서 마음이 아픈가 봐. 말 한마디가 얼마나 ..

심장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심장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심장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주기적인 수축에 의하여 혈액을 몸 전체로 보내는, 순환 계통의 중심적인 근육 기관. 어류는 심방 1심실, 양서류는 2심방 1심실, 조류와 포유류는 2심방 2심실이다. 사람의 경우에는 가슴 안에서 중앙보다 왼쪽에 있고, 주먹보다 약간 큰 근육질 덩어리로 원뿔형의 주머니 모양을 하고 있다.', '사물의 중심이 되는 곳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심장의 유의어로는 가슴, 마음, 심부, 염통, 중심, 중심부, 핵, 핵심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순환기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심장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달빛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달빛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달빛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달에서 비쳐 오는 빛.'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달빛의 유의어로는 달, 섬광, 섬휘, 월광, 월색, 월화, 토경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빛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달빛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달빛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달은 스스로 빛을 내지 않아. 태양의 빛을 반사하는 거래. 그럼 어때 너의 이름은 달빛인걸. 어느 곳에서든 널 비출 수 있도록 더 밝은 사람이 되어야지. 저기 은은한 달빛처럼 밝지는 않지만 밤하늘을 밝히는 달빛처럼 어두울 땐 항상 길을 밝히는 달빛처럼 너의 어두운 마음을 항상 밝혀줄 수 있는 그런 ..

구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구름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구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공기 중의 수분이 엉기어서 미세한 물방울이나 얼음 결정의 덩어리가 되어 공중에 떠 있는 것.', '공기 중의 수증기가 아주 작은 물방울이나 얼음 알갱이로 변하여 흰색이나 회색으로 뭉쳐 공중에 떠다니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구름의 유의어로는 안개시리, 우풍자우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기상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강수운, 구름장, 기운, 농운, 단운, 뜬구름, 백운, 부운, 비구름, 비행운, 상층운, 선운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구름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구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제아무리 구름이 빛을 막..

타인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타인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타인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다른 사람.', '자기 이외의 다른 사람.', '아무런 관계도 없거나 관계를 끊은 사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타인의 유의어로는 남, 타, 타자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본인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사람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외인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타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타인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그 누가 감히 타인의 고통을 이해할 수 있을까 그럼에도 난 곁에 남아 위로를 건네주려 애쓴다. 나에게 난 어쩌면 가장 완벽한 타인. 너는 내가 아니고 나는 네가 아니기에 타인에겐 관대하며 배려와 존중으로 ..

미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미소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미소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소리 없이 빙긋이 웃음. 또는 그런 웃음.', '소리를 내지 않고 빙긋이 웃음. 또는 그 웃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미소의 유의어로는 신소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웃음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미소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미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기쁠 때 미소를 짓지만 그냥 아무 일이 없을 때도 미소를 지어봐. 봄이 되면 꽃이 피어나는 것처럼 미소를 지으면 행복해질 거야. 그대의 웃음 하나에 살아갈 힘을 얻는 많은 사람이 있다는 걸 당신은 알까 당신의 미소가 나의 삶을 가장 행복하게 해줍니다. 당신의 가장 아름다..

시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시도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시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것을 이루어 보려고 계획하거나 행동함.', '어떤 일을 이루려고 꾀하여 봄.'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시도의 유의어로는 계획, 기도, 도모, 도전, 시행, 실험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행동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시도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시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무언가 시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라. 겁을 먹고 시도조차 해보지 않는다면 하고 싶은 것이 뭐든지 할 수 없다. 그러니 시도라도 해봐라. 뭐든 시도해봐라. 실패한다고 하더라도 그것마저 경험이 될 테니. 시도조차 하지 않고 포기하는 이는 얼마나 ..

나중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나중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나중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얼마의 시간이 지난 뒤.', '다른 일을 먼저 한 뒤의 차례.', '순서상이나 시간상의 맨 끝.', '얼마의 시간이 지난 뒤.', '순서에 있어서 어떤 일을 한 다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나중의 유의어로는 다음, 뒤, 뒤끝, 마지막, 사후, 이다음, 최종, 최후, 추후, 후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뒤, 차례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최종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나중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나중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아끼고 아끼며 미루고 미루다 결국은 그 진가를 발휘하지 못하고 끝날 것이다. 사람이란 것도 그렇..

지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지적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지적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꼭 집어서 가리킴.', '허물 따위를 드러내어 폭로함.', '잘못이나 허물 따위를 드러내어 꼭 집어 말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지적의 유의어로는 손가락질, 지목, 지시, 지정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지시, 폭로, 표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지적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지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누군가를 손가락질하는 순간 상대를 가리키는 손가락은 검지뿐이다. 엄지를 제외한 나머지 세 손가락은 나를 향한다. 세 손가락의 무게를 감당할 수 있을 때 검지를 들 수 있는 것. 타인을 손가락질하기 전에 나부터가 떳떳..

잠깐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잠깐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잠깐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얼마 되지 않는 매우 짧은 동안.', '얼마 되지 않는 매우 짧은 동안에.', '매우 짧은 시간 동안에.', '매우 짧은 시간.'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잠깐의 유의어로는 언뜻, 일시, 잠시, 잠시간, 조금, 좀, 편시간, 한때, 한순간, 한시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시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잠깐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잠깐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삶은 당신이 잠깐 하고 멈칫하는 찰나의 순간에도 이미 지나가 버리며 다시는 돌이킬 수 없다. 잠깐 쉬었다 가도 좋아요. 아주 잠깐만 쉬어요. 가끔 다급히 뭔가를 떠올려야..

한숨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한숨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한숨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근심이나 설움이 있을 때, 또는 긴장하였다가 안도할 때 길게 몰아서 내쉬는 숨.', '걱정이 있거나 서러울 때 또는 긴장이 풀려 안도할 때 길게 몰아서 내쉬는 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한숨의 유의어로는 대식, 장탄식, 장태식, 탄식, 태식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숨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탄식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한숨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한숨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가늘게 내뱉은 한숨은 아래로 가라앉다가 이내 중심을 잃고 사방으로 옅게 흩어졌다. 마치 무슨 일 있었냐는 듯이 한숨을 쉰다. 조금은 후련해..

반짝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반짝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반짝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작은 빛이 잠깐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모양.', '정신이 갑자기 맑아지는 모양.', '어떤 생각이 갑자기 머리에 떠오르는 모양.', '물건이나 사람, 일 따위가 빨리 없어지거나 끝나는 모양.', '마음이 끌려 귀가 갑자기 뜨이는 모양.', '무엇이 순간적으로 분명하게 보이는 모양.' ,'잠을 자지 않고 밤을 지내는 모양.', '작은 빛이 잠깐 조금 세게 빛나는 모양을 나타내는 말.', '갑자기 정신이 들거나 맑아지는 모양을 나타내는 말.', '어떤 생각이 갑자기 머리에 떠오르는 모양을 나타내는 말.', '마음이 끌려 눈이나 귀 따위가 갑자기 뜨이는 모양을 나타내는 말.', '사람이나 물건, 일 따위가 빨리 없어지거나 끝나는 모양..

실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실수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실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조심하지 아니하여 잘못함. 또는 그런 행위.', '말이나 행동이 예의에 벗어남. 또는 그런 말이나 행동. 상대의 양해를 구하는 인사로 쓰는 경우가 많다.', '부주의로 잘못을 저지름. 또는 그 잘못.', '말이나 행동이 예의에 어긋남. 또는 그런 말이나 행동. 흔히 남의 신세를 질 때나 어떤 행동을 하기 전에 상대방의 양해를 구할 때 쓰인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실수의 유의어로는 결례, 과실, 불찰, 빈틈, 실례, 실족, 오류, 잘못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잘못, 행위, 실수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건과, 건려, 건우, 말실수, 미스, 실경, 실계, 실구, 실례, 실수, 실언, 실족, 실책, 오계, 오류, 오차, 오착,..

가만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가만히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가만히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 움직이지 않거나 아무 말 없이.', '어떤 대책을 세우거나 손을 쓰지 않고 그냥 그대로.', '마음을 가다듬어 곰곰이.', '말없이 찬찬히.', '움직임 따위가 그다지 드러나지 않을 만큼 조용하고 은은하게.', '움직이지 않고 아무 말이 없이.', '아무런 대책도 취하지 않고 현상태 그대로.', '거의 드러나지 않을 만큼 조용하고 차분하게.', '차분하게 골똘히.'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가만히의 유의어로는 가만가만, 그냥, 그대로, 넌지시, 몰래, 살짝, 슬그머니, 은근히, 잠자코, 조용히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가만히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

부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부재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부재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그곳에 있지 아니함.', '있지 아니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부재의 반의어로는 실재, 존재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무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부재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부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부재를 통해 항상 나의 것이 아님을 안다. 정작 있을 때는 알지 못한다. 곁에 있다는 익숙함에 익숙해지지 않기를 더 잘해줄 걸 하고 후회하지 않기를 나는 오늘도 다짐한다. 존재하지 않음이 존재한다. 없음에도 의미는 있다. 없었던 것보다 있었지만 없어진 것이 더 그리운 법이다. 그것에 의미를 담지 않았더라면 없어져도 마음..

비교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비교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비교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둘 이상의 사물을 견주어 서로 간의 유사점, 차이점, 일반 법칙 따위를 고찰하는 일.', '헤르바르트학파의 교수 단계의 하나. 종합하여 이루어진 새로운 교재를 이미 알려진 사항과 비교하여 그 사이에서 공통점을 추상하여 개념을 구성하는 단계를 이른다.', '둘 또는 그 이상의 사물이나 현상을 견주어 서로 간의 유사점과 공통점, 차이점 따위를 밝히는 일.', '둘 이상의 것을 견주어 공통점이나 차이점, 우열을 살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비교의 유의어로는 계교, 대비, 대조, 비량, 비론, 비유, 유비, 참조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고찰, 단계, 비교, 씨름판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대비, 비교, 비례, 유비, 자비, 저울..

색깔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색깔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색깔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물체가 빛을 받을 때 빛의 파장에 따라 그 거죽에 나타나는 특유한 빛.', '정치나 이념상의 경향.', '물체가 빛을 받을 때, 빛의 파장에 따라 그 표면에 나타나는 특유의 빛.', '두드러지는 성향이나 특성.'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색깔의 유의어로는 경향, 깔, 물, 빛, 빛깔, 색, 색상, 색조, 색채, 성향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빛, 경향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색색, 자연색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색깔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색깔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검은색이 안 보인다는 건 밤에 봤기 때문이다. 흰색..

노력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노력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노력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목적을 이루기 위하여 몸과 마음을 다하여 애를 씀.', '목적을 이루기 위하여 있는 힘을 다해 부지런히 애를 씀. 또는 그렇게 들인 힘.'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노력의 유의어로는 공, 공력, 노심, 대가, 땀, 매진, 분투, 손, 주력, 피땀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행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각고, 공사, 근면, 노심, 노작, 도사, 독력, 면학, 봉공, 분투, 손, 수고, 역면, 엽관, 욕, 위력, 자조, 전력, 종사, 주력, 주선, 허사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노력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노력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

별빛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별빛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별빛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별의 반짝이는 빛.', '별의 반짝이는 빛깔.'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별빛의 유의어로는 성광, 성망, 성영, 성채 등이 있고, 별빛의 상위어로는 빛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별빛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별빛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그해 밤 별빛은 우리가 있던 자리를 밝힐 수는 없었지만 서로의 눈으로 들어와 빛나기에는 충분했습니다. 별은 아주 먼 곳에 있어도 너에게 별빛을 보여주기 위해 빛난다. 나도 아주 먼 곳에 있어도 별빛과 같은 내 마음을 보여주기 위해 빛나 보려고 한다. 밤하늘의 별빛은 바라볼 때보다 바라본 뒤 ..

봄날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봄날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봄날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봄철의 날. 또는 그날의 날씨.'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봄날의 유의어로는 춘일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날씨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봄날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봄날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끝없는 추운 겨울인 줄만 알았는데 나도 모르는 새 너란 하늘에 나를 맡기고 너란 꽃을 피우고 있어. 지금이 무슨 계절이든 너와 함께면 봄날이다. 봄이 왔나 봐 날씨가 따뜻하더라 모두의 마음도 이 봄날처럼 따뜻했으면 좋겠다. 누군가에겐 꽃 피는 계절이 되기도 또 누군가에겐 시들어 저무는 계절이 될 수도 끝나지 않을 것만 같은 겨울도..

용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용서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용서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지은 죄나 잘못한 일에 대하여 꾸짖거나 벌하지 아니하고 덮어 줌.', '지은 죄나 잘못에 대하여 꾸짖거나 벌을 주지 않고 너그럽게 보아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용서의 유의어로는 관면, 관서, 관용, 분간, 시, 사면, 양허, 용납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인정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관대, 관면, 관서, 관용, 관유, 분간, 사과, 사유, 아용, 용인, 원죄, 유서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용서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용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용서를 구하는 것도 강한 용기가 필요하며 용서를 받아주는 것 또한 용..

기다림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기다림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기다리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사람이나 때가 오기를 바라다.', '보거나 그것이 이루어지길 바라면서 시간을 보내다.', '맞이하기를 바라다.', '참고 견디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기다리다의 유의어로는 거종하다, 고대하다, 기대하다, 대기하다, 대령하다, 등대하다, 바라다, 참다, 학수고대하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기다림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기다림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해야 할 것과 할 수 있는 것의 경계 그리고 하고 싶은 일과 시간 모두가 기회일 수 있으나 여유가 없다면 그 기회를 놓칠 수도 있다. 가끔은 두 손과 마음을 비..

옥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옥상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옥상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지붕의 위. 특히 현대식 양옥 건물에서 마당처럼 편평하게 만든 지붕 위를 이른다.', '현대식 건물에서 마당처럼 평면으로 만든 지붕의 위.'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옥상의 상위어로는 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옥상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옥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누구에게는 고민의 장소. 누구에게는 행복한 장소. 누구에게는 좋지 않은 기억의 장소. 누구에게는 잊지 못할 기억의 장소. 좋아하는 공간은 상상만으로 마음을 편하게 한다. 아등바등하며 살아가던 세상을 내려다볼 수 있는 곳. 불빛 가득한 세상과 떨어진 별빛 가득..

취향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취향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취향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방향. 또는 그런 경향.', '하고 싶은 마음이나 욕구 따위가 기우는 방향.'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취향의 유의어로는 기호, 의취, 지취, 취미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경향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취향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취향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취향이란 것은 여러 의미를 지닌다. 하지만 가장 큰 의미는 마음에 든다는 것이 아닐까. 그 의미를 알고서 비로소 너는 나의 취향이 되었다. 유행 따라 사는 복사본이 되느냐. 취향 따라 사는 단행본이 되느냐. 존중받아 마땅한 것 감히 당신의 잣..

착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착각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착각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사물이나 사실을 실제와 다르게 지각하거나 생각함.', '어떤 사물이나 사실을 실제와 다르게 잘못 느끼거나 지각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착각의 유의어로는 오인, 오착, 오판, 착오, 착인, 혼동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지각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공주병, 왕자병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착각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착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남이 아는 것을 내가 다 알 수 없듯이 내가 아는 것을 상대방이 모두 알 거라고 단정 짓지 말자. 그사이에는 배움이 필요하고 이해가 필요하며 대화가 필요하다. 착각은 ..

물감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물감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물감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물을 들이는 물질이나 안료 따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 '그림을 그리는 데에 쓰는 화구. 색소와 고착제를 섞어서 만들며, 그림의 색을 표현하는 데에 쓴다.', '그림을 그리는 데 쓰는, 빛깔을 들이는 물질. 색소와 고착제 따위를 섞어서 만든다.', '물건에 빛깔을 들이는 물질.'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물감의 유의어로는 그림물감, 도료, 색료, 안료, 염료, 칠, 칠감, 페인트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물질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그림물감, 까망, 깜장, 껌정, 먹, 양람, 연두, 연지, 염료, 염약, 청화, 파랑, 허영, 회구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물감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

불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불면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불면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잠을 자지 못함.', '잠을 자지 아니함.', '잠을 자지 않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불면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불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다 포기하고 자려했는데 눈이 안 감기더라 내 인생에 잘 없던 중요한 순간이었던 거지. 네가 떠나고 내게 남겨진 것은 달도 뜨지 않은 긴 새벽 모두가 잠든 시간 홀로 잠들지 못하고 남겨졌구나. 별을 사랑한 이에게 지새움은 운명이라. 딱히 잊기로 한 건 아니었다. 그렇지만 잊는 게 맞다는 생각에 애써 잊어보려 했다. 낮엔 널 잊겠다는 생각에 너를 떠올리고 밤엔 널 잊은..

창조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창조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창조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전에 없던 것을 처음으로 만듦.', '신이 우주 만물을 처음으로 만듦.', '새로운 성과나 업적, 가치 따위를 이룩함.', '새로운 것을 처음으로 만들어 냄.', '조물주가 우주를 처음 만듦.'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창조의 유의어로는 독창, 발명, 창세, 창안, 창작, 창출, 천지창조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행위, 창조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재창조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창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창조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어느 시대에는 이것이 사라졌다는 이야기만 무성했다. 무에서 유로 공허하고 황량하던 내 ..

영원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영원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영원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상태가 끝없이 이어짐. 또는 시간을 초월하여 변하지 아니함.', '보편적인 진리처럼 그 의미나 타당성이 시간을 초월하는 것.', '신이나 진실성처럼 시간을 초월하여 존재하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영원의 유의어로는 무궁, 무한, 불후, 신, 영구, 천고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계속, 불변, 영원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구원, 영구, 영속, 영원, 영항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영원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영원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지속이란 움직이지 않는 것이 아니라 끝없이 변화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그때..

고통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고통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고통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몸이나 마음의 괴로움과 아픔.'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고통의 유의어로는 고, 고초, 괴로움, 단말마, 상처, 아픔, 진통, 화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괴로움, 아픔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단말마, 도둑, 벌, 사고, 사환, 산고, 산로, 삼고, 삼중고, 생로병사, 이중고, 중고, 참고, 팔고, 풍파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고통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고통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고통에도 목적이 있다. 고통이 없다면 우리는 위험에 처하게 된다. 느낄 수 없는 것에 대해서는 돌보지도 않는다. 고통은 포기를 만든다. ..

장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장마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장마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 여름철에 여러 날을 계속해서 비가 내리는 현상이나 날씨. 또는 그 비.', '계속해서 많이 내리는 비. 주로 6월 말부터 7월 초에 내리는 비를 일컫는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장마의 유의어로는 구림, 구우, 매림, 매우, 임우, 장림, 장맛비, 장우, 적림, 황매우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날씨,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늦마, 늦장마, 봄물, 억수장마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장마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장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잠시 머물다 가는 소나기가 아닌 긴 장마였으면 좋겠다. 지루해도 좋으니 아주 오래 ..

이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이별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이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서로 갈리어 떨어짐.', '서로 오랫동안 만나지 못하고 떨어져 있거나 헤어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별의 유의어로는 결별, 고별, 별리, 상실, 석별, 작별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행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결별, 고별, 사별, 상거, 생이별, 생결, 생별, 석별, 소산, 실리, 영이별, 영결, 영별, 원격, 일별, 작별, 퇴단, 하직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이별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이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이제는 별처럼 바라만 본다. 누구를 좋아하고 사랑하고 사랑받기가 제일 힘든 것 같아. 괜찮아요..

엄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엄마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엄마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격식을 갖추지 않아도 되는 상황에서, ‘어머니’를 이르거나 부르는 말.', '자녀 이름 뒤에 붙여, 아이가 딸린 여자를 이르거나 부르는 말.', '주로 어린아이들이 ‘어머니’를 이르는 말.', ' ‘어머니’를 정답게 이르는 말. 주로 구어에서 쓴다.', '주로 자녀 이름 다음에 쓰여, 아이가 딸린 여자를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엄마의 유의어로는 가모, 모, 모부인, 모주, 모친, 사친, 어머니, 자당, 자모, 자친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혈족, 여자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엄마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엄마 명언 : 짧고 ..

꽃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꽃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꽃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종자식물의 번식 기관. 모양과 색이 다양하며, 꽃받침과 꽃잎, 암술과 수술로 이루어져 있다. 분류 기준에 따라 갖춘꽃과 안갖춘꽃, 단성화와 양성화, 통꽃과 갈래 꽃, 풍매화와 충매화 따위로 나눈다.', '꽃이 피는 식물을 통틀어 이르는 말.', '인기가 많거나 아름다운 여자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아름답고 화려하게 번영하는 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중요하고 소중하며 핵심적인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홍역 따위를 앓을 때 살갗에 좁쌀처럼 발갛게 돋아나는 것.', '젊고 아름다운 여자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아름답고 화려한 시절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중요하고 핵심적인 존재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

아픔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아픔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아픔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괴로운 느낌.',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매우 괴로운 느낌이나 상태.'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아픔의 유의어로는 고, 고통, 괴로움, 상처, 쓰라림, 통증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느낌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괴로움, 괴롬, 단장, 부심, 분통, 비통, 상심, 상혼, 속병, 속증, 압통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아픔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아픔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모든 사람마다 아픔을 가지고 있다. 아픔이 보이지 않는다면 당신이 둔한 게 아니라 그저 보여주고 싶지 않을 뿐이다. 스스로 아플 ..

가족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가족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가족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주로 부부를 중심으로 한, 친족 관계에 있는 사람들의 집단. 또는 그 구성원. 혼인, 혈연, 입양 등으로 이루어진다.', '부부를 중심으로 하여 그로부터 생겨난 아들, 딸, 손자, 손녀 등으로 구성된 집단. 또는 그 구성원. 혼인, 혈연, 입양 등으로 이루어지며 대개 한집에서 생활한다.', '동일한 가족 관계 등록부 내에 있는 친족.', '같은 조직체에 속하여 있거나 뜻을 같이하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가족의 유의어로는 가구, 가내, 가정, 식구, 실솔, 일기, 집, 집안, 처자식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공동 사회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대가족, 방계가족, 부양가족, 소가족, 유가족, 유..

공백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공백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공백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종이나 책 따위에서 글씨나 그림이 없는 빈 곳.', '아무것도 없이 비어 있음.', '특정한 활동이나 업적이 없이 비어 있음.', '어떤 일의 빈구석이나 빈틈.', '아무것도 없이 비어 있음.', '책이나 공책 따위에서 글씨나 그림이 없는 빈 곳.'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공백의 유의어로는 공간, 빈칸, 빈틈, 여백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공간, 상태, 무사, 빈구석, 빈틈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공백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공백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공백이란 비어있는 게 아니다. 없음으로 가득 채운 것이다. 세상엔..

사과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사과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사과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자기의 잘못을 인정하고 용서를 빎.' 등 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사과의 유의어로는 '다시, 사의, 시죄, 최사, 회사 등이 있습니다. 사과의 상위어로는 행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사과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사과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사랑은 행동과 신뢰 없이는 아무것도 아니고 사과는 변화 없이는 아무것도 아니다. 사과는 타이밍이 중요하다. 상대방의 오래 문드러진 사과는 오히려 내 마음을 더욱 아프게 한다. 그 한마디가 왜 그렇게까지 힘들었을까. 빨갛게 익은 동글동글한 사과 우리도 그 모습을 닮아 동글동글 살자. 한..

새벽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새벽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새벽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먼동이 트려 할 무렵.', '((주로 자정 이후 일출 전의 시간 단위 앞에 쓰여)) ‘오전’의 뜻을 이르는 말.', '날이 밝을 무렵.', '흔히 특정 수사와 결합한 시간 단위 앞에 쓰여, 그 시간이 자정 이후부터 날이 밝을 무렵 사이의 이른 시간임을 나타내는 말.', '어떤 일의 첫출발이나 새로 시작하는 때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새벽의 유의어로는 갓밝이, 동트기, 새벽녘, 샐녘, 식전, 식전바람, 어둑새벽, 여명, 오전, 첫새벽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때, 속내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꼭두새벽, 꼭두 식전, 사시, 어둑새벽, 정월원단, 조신, 첫새벽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

약속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약속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약속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다른 사람과 앞으로의 일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미리 정하여 둠. 또는 그렇게 정한 내용.', '장래의 일을 상대방과 미리 정하여 어기지 않을 것을 다짐함. 또는 그런 내용.'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약속의 유의어로는 가약, 계약, 공약, 기약, 맹세, 맹약, 상약, 서약, 약정, 언약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내용, 행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가약, 계약, 공약, 구약, 구요, 기약, 내략, 내약, 다짐, 담합, 맹약, 묵계, 묵약, 밀약, 서약, 서원, 선약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약속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약속 명언 : 짧고..

마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마음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마음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람이 본래부터 지닌 성격이나 품성.', '사람이 다른 사람이나 사물에 대하여 감정이나 의지, 생각 따위를 느끼거나 일으키는 작용이나 태도.', '사람의 생각, 감정, 기억 따위가 생기거나 자리 잡는 공간이나 위치.', '사람이 어떤 일에 대하여 가지는 관심.', '사람이 사물의 옳고 그름이나 좋고 나쁨을 판단하는 심리나 심성의 바탕.', '이성이나 타인에 대한 사랑이나 호의의 감정.', '사람이 어떤 일을 생각하는 힘.', '감정이나 생각, 기억 따위가 깃들이거나 생겨나는 곳.', '무엇을 하고자 하는 뜻.', '마음을 쓰는 태도.', '사람의 내면으로부터 일어나는 감정이나 심리.',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본디의 속생각.'..

벚꽃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벚꽃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벚꽃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벚나무의 꽃.', '화투에서, 벚꽃이 그려져 있는 화투장. 3월이나 세 끗을 나타낸다.'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벚꽃의 유의어로는 앵화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꽃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벚꽃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벚꽃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하늘을 분홍색으로 물들이고 화려할 때 욕심 없이 떠나기에 더욱 아름답고 기다려지는 걸까. 오랜 기다림 끝에 아름답게 피어나지만 금세 떨어져 바람에 날리는 벚꽃처럼 내게 찾아온 행복도 어느 순간 날아가 버릴까 두려워 이 순간을 즐기지 못하는 내가 한심하게 느껴졌다. 하늘을 물들이던..

당신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당신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당신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듣는 이를 가리키는 이인칭 대명사. 하오할 자리에 쓴다.', '부부 사이에서, 상대편을 높여 이르는 이인칭 대명사.', '문어체에서, 상대편을 높여 이르는 이인칭 대명사.', '맞서 싸울 때 상대편을 낮잡아 이르는 이인칭 대명사.', '자기를 아주 높여 이르는 말.', '듣는 이를 조금 높여 가리키는 말.', '맞서 싸울 때나 언쟁을 할 때 상대방을 얕잡아 가리키는 말.', '부부간에 서로 상대방을 가리키는 말.', '종교적 대상물을 아주 높여 가리키는 말.', '그 자신이라는 뜻으로, 이야기되고 있는 윗사람을 아주 높여 가리키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유의어로는 거기, 그, 그대, 그쪽, 너, 너희, 댁 등이..

천장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천장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천장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지붕의 안쪽. 지붕 안쪽의 구조물을 가리키기도 하고 지붕 밑과 반자 사이의 빈 공간에서 바라본 반자를 가리키기도 한다.', '반자의 겉면.', '지붕의 안쪽이나 상층의 바닥을 감추기 위하여 그 밑에 설치한 덮개.', '주식 거래에서, 일정 기간 중에 가장 높은 시세.'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천장의 유의어로는 보꾹, 양상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천장, 면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반자, 보꾹, 양상, 천반, 천장, 천판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천장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천장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벽 대신 벽이 있던..

안녕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안녕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안녕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아무 탈 없이 편안함.', '편한 사이에서, 서로 만나거나 헤어질 때 정답게 하는 인사말.', '아무 탈이나 걱정이 없이 편안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안녕의 유의어로는 강녕, 건승, 무고, 무사, 무사태평, 안락, 치안, 편안, 평강, 평안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편안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안녕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안녕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누군가에게는 헤어짐의 아픈 인사.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기쁜 만남의 인사가 된다. 안녕이라는 두 글자에 가슴 벅차게 설레기도 하고 헤어짐에 아쉽기도 하고 때로는 심..

소원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소원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소원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어떤 일이 이루어지기를 바람. 또는 그런 일.', '바라고 원함. 또는 바라고 원하는 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소원의 유의어로는 꿈, 대망, 생각, 소망, 숙원, 염원, 원, 희망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소간, 포원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기망, 기원, 원, 희기, 희망, 희원, 희행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소원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소원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나에게 소원이 하나 있다면 그것은 한 번만이라도 생긴 대로 살고 싶은 것 하지만 그게 안돼서 말처럼 쉽지 않아서 제 소원을 제발 들어주세요. 기다리고..

기억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기억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기억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이전의 인상이나 경험을 의식 속에 간직하거나 도로 생각해 냄.', '사물이나 사상에 대한 정보를 마음속에 받아들이고 저장하고 인출하는 정신 기능.', '계산에 필요한 정보를 필요한 시간만큼 수용하여 두는 기능.', '과거의 사물에 대한 것이나 지식 따위를 머릿속에 새겨 두어 보존하거나 되살려 생각해 냄.'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기억의 유의어로는 각인, 간직, 강기, 뇌기, 상기, 생각, 송기, 암기, 유념, 추억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생각, 기억, 저장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간직, 기억, 생각, 송기, 암기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기억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달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달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지구의 위성. 햇빛을 반사하여 밤에 밝은 빛을 낸다. 표면에 많은 분화구가 있으며 대기는 없다. 공전 주기는 27.32일, 반지름은 1,738km이다.', '달에서 비쳐 오는 빛.', '한 해를 열둘로 나눈 것 가운데 하나의 기간. 한 달은 양력으로는 30일 또는 31일이고, 음력으로는 29일 또는 30일이다.', '한 해를 열둘로 나눈 것 가운데 하나의 기간을 세는 단위.', '지구의 위성. 지구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천체이다. 스스로 빛을 내지 못하고 햇빛을 반사하여 밤에 밝은 빛을 낸다.', '관형사 뒤에서 의존적 용법으로 쓰여, ‘달’을 세는 단위를 나타내는 말.', '아이를 임신하고 있는 기간.'이라고 정의하고 있..

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별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빛을 관측할 수 있는 천체 가운데 성운처럼 퍼지는 모양을 가진 천체를 제외한 모든 천체. 천문학적으로는 태양이 포함되나 일상적으로는 포함되지 않는다. 밝기는 등급으로 표시한다.', '장성급 군인의 계급장. 또는 장성급 군인.', '은어로, 전과의 범행 수를 이르는 말.', '위대한 업적을 남긴 대가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밤하늘에서 반짝이는 천체를 나타낸, 다섯 개의 뾰족한 끝이 '大'자 모양으로 내민 도형.', '머리를 세게 얻어맞거나 부딪쳤을 때 또는 현기증 따위가 날 때에 눈앞에서 불꽃처럼 어른거리는 것.', '전과자가 감옥살이를 한 횟수를 속되게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별의 유의어로는 거성, 거장,..

영화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영화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영화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영상 일정한 의미를 갖고 움직이는 대상을 촬영하여 영사기로 영사막에 재현하는 종합 예술.', '어떤 사실이나 극적 내용을 연속 촬영한 필름에 담아 영상으로 보여 줌으로써 감동을 주는 예술의 한 장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영화의 유의어로는 전영, 제팔예술, 활동사진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종합 예술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그림 영화, 극영화, 기록영화, 명화, 방화, 시네스코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영화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영화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이러한 삶을 살고 싶다. 많은 우여곡절이 있어도 아픔 슬픔 ..

시작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시작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시작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일이나 행동의 처음 단계를 이루거나 그렇게 하게 함. 또는 그 단계.', '어떤 일이나 행위를 처음으로 함. 또는 어떤 현상의 처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시작의 유의어로는 개막, 개시, 머리, 시초, 원시, 첫걸음, 첫머리, 첫발, 첫출발, 출발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단계, 행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개시, 개원, 기단, 마수, 발단, 발화, 속개, 시단, 시업, 유사, 입문, 착화, 처녀, 태동, 후발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시작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시작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무엇인가 시작되려..

우주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우주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우주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무한한 시간과 만물을 포함하고 있는 끝없는 공간의 총체.', '물질과 복사가 존재하는 모든 공간.', '모든 천체를 포함하는 공간.', '만물을 포용하고 있는 공간. 수학적 비례에 의하여 질서가 지워져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고 있는 상태를 강조할 때에 사용되는 피타고라스학파의 용어이다.', '무한한 시간과 온갖 사물을 포괄하는 공간.', '대기권 밖의 공간.', '질서 있는 통일체로 생각되는 세계.', '물질과 복사가 존재하는 모든 공간.'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우주의 유의어로는 대계, 외계, 자연, 자연계, 천지, 천체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공간, 우주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대우주, 마이크로코즘, 마크로코스모스, 소..

행복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행복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행복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복된 좋은 운수.', '생활에서 충분한 만족과 기쁨을 느끼어 흐뭇함. 또는 그러한 상태.', '생활에서 기쁨과 만족감을 느껴 흐뭇한 상태.'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행복의 유의어로는 기쁨, 다복, 복, 열락, 지복, 축복, 행, 행복감, 행운, 희열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운수, 심리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축복, 칠복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행복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행복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저녁때 돌아갈 집이 있다는 것. 힘들 때 마음속으로 생각할 사람이 있다는 것. 외로울 때 혼자서 부를 노래가 있다는 것..

음악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음악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음악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박자, 가락, 음성 따위를 갖가지 형식으로 조화하고 결합하여, 목소리나 악기를 통하여 사상 또는 감정을 나타내는 예술.', '음악을 표현하거나 감상할 수 있도록 음악 이론과 실기를 가르치는 교과목.'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음악의 유의어로는 노래, 사곡, 성곡, 율려, 음곡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예술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개악, 고전악, 고취, 교향악, 국악, 군악, 궁악, 궁중악, 기악, 노래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음악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음악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좋아하는 가수의 음악에서 새로운 삶의..

생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생각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생각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물을 헤아리고 판단하는 작용.', '어떤 사람이나 일 따위에 대한 기억.', '어떤 일을 하고 싶어 하거나 관심을 가짐. 또는 그런 일.', '어떤 일을 하려고 마음을 먹음. 또는 그런 마음.',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하여 상상해 봄. 또는 그런 상상.', '어떤 일에 대한 의견이나 느낌을 가짐. 또는 그 의견이나 느낌.', ' 어떤 사람이나 일에 대하여 성의를 보이거나 정성을 기울임. 또는 그런 일.', '사리를 분별함. 또는 그런 일.', '헤아리고 판단하고 인식하는 것 따위의 정신 작용.', '경험해 보지 못한 사물이나 일을 머릿속으로 그림.', '무엇을 하기로 마음속으로 작정하거나 각오함.', '사리를 분간하고 구별..

눈물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눈물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눈물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눈알 바깥면의 위에 있는 눈물샘에서 나오는 분비물. 늘 조금씩 나와서 눈을 축이거나 이물질을 씻어 내는데, 자극이나 감동을 받으면 더 많이 나온다.', '사람이나 짐승의 눈알 위쪽에 있는 누선에서 나와 눈알을 적시거나 흘러나오는 투명한 액체 상태의 물질. 늘 조금씩 나와서 먼지나 이물질을 없애거나 각막에 영양을 공급해 준다. 어떤 자극 따위를 받으면 더 많이 분비된다. 특히 사람의 경우 슬프거나 매우 기쁠 때에 흘러나온다. 세는 단위는 방울, 줄기이다.', '남을 이해하는 따뜻한 마음이나 남의 어려운 처지를 가엾게 여김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눈물의 유의어로는 낙루, 누수, 누액, 목즙, 안수, 영..

계단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계단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계단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람이 오르내리기 위하여 건물이나 비탈에 만든 층층대.', '어떤 일을 이루는 데에 밟아 거쳐야 할 차례나 순서.', '오르내리기 위하여 건물이나 비탈에 만든 층층대의 낱낱의 단을 세는 단위.', '높이가 다른 곳으로 움직일 때, 밟고 오르내릴 수 있도록 여러 턱으로 만든 설비. 또는 그 하나의 턱.', '수 관형사 뒤에서 의존적 용법으로 쓰여, 층계 하나하나의 턱을 세는 단위를 나타내는 말.', '수 관형사 뒤에서 의존적 용법으로 쓰여, 우열을 구분하는 등급을 세는 단위를 나타내는 말.', '일을 하는 데 밟아야 할 순서.'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계단의 유의어로는 계서, 계층, 단계, 섬, 순서, 절차, 차례, 층계 등이 ..

낙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낙서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낙서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글을 베낄 때에, 잘못하여 글자를 빠뜨리고 씀.', '글자, 그림 따위를 장난으로 아무 데나 함부로 씀. 또는 그 글자나 그림.', '시사나 인물에 관하여 풍자적으로 쓴 글이나 그림.', '글씨나 그림 따위를 장난이나 심심풀이로 아무데나 함부로 씀. 또는 그 글씨나 그림.', '책 따위를 베낄 때 잘못하여 글자를 빠뜨리고 씀.', '시사나 인물에 대하여 풍자적으로 쓴 글이나 그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낙서의 상위어로는 전사, 성자, 그림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낙서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낙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

악몽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악몽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악몽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불길하고 무서운 꿈.', '차라리 꿈이었으면 싶은 끔찍한 상황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생각하기도 싫을만큼 괴롭고 힘겨운 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불길한 꿈.'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악몽의 유의어로는 염몽, 흉몽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길몽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꿈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흉몽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악몽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악몽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곁에 있는 꿈을 꾸었습니다. 나는 깨어났고 눈물이 한없이 흘러내렸습니다. 다시는 꾸고 싶지 않았다. 일어나 보니 다시는 깨고 ..

오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오늘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오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지금 지나가고 있는 이날.', '지금의 시대.', '지금 지나가고 있는 이날에.', '지금 시간이 흐르고 있는 이날. 어제와 내일의 사이에 해당하는 날이다.', '지금 이 시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유의어로는 금일, 본일, 오날나라, 오늘날, 작금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내일, 어제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날, 시대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오늘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오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아 다행이다. 이 말로 하루가 시작되고 또 하루가 마무리되는 날 그런 날이라서 참 다행이다. 오늘을 맞이하기..

일기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일기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일기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날마다 그날그날 겪은 일이나 생각, 느낌 따위를 적는 개인의 기록.', '그날그날 겪은 일이나 생각, 느낌 따위를 적는 장부.', '폐위된 임금의 치세를 적은 역사. 폐주이므로 실록에 끼이지 못하고 달리 취급되었다.', '날마다 자신이 겪은 일이나 생각, 느낌 등을 사실대로 적은 기록.', '폐위된 임금의 재위 기간 동안의 치세를 적은 기록.', '날마다 겪은 일이나 느낌 등을 적는 책.'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일기의 유의어로는 다이어리, 수기, 일기장, 일기책, 일록, 일보, 일지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기록, 공책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그림일기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일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

마침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마침표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마침표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문장 부호의 하나. ‘.’의 이름이다. 서술ㆍ명령ㆍ청유 따위를 나타내는 문장의 끝에 쓰거나, 아라비아 숫자로 특정한 의미가 있는 날을 표시할 때, 장, 절, 항 등을 표시하는 문자나 숫자 다음에 쓴다.', '이전 문장 부호 규정에서 온점(.), 고리점(˳), 물음표(?), 느낌표(!)를 아울러 이르던 말. 2015년 문장 부호 규정 개정 시(2015년 1월 1일 시행)에 이 조항이 삭제되었다.', '문장의 끝맺음을 나타내는 부호를 통틀어 이르는 말. 온점, 고리점, 물음표, 느낌표 등이 있으며, 흔히 온점만을 가리킨다.', '악장이나 악곡의 끝을 나타내는 표.'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마침표의 유의어로는 종지부, 종지점 등이..

목적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목적지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목적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목적으로 삼는 곳.', '목표로 지목하는 장소.'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목적지의 유의어로는 소향, 신지, 행선지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장소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행선지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목적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목적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모든 걸음에 반드시 목적지가 있어야 할까 인생도 산책하듯 그냥 걷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은데 모두가 앞으로 나아가는데 어째서 난 뒷걸음질뿐인지 어쩌면 내 목적지는 이미 지나쳐온 길에 있었을지도 모르겠다. 패배나 승리 결과를 모르기에 그래서 도전이 즐거운 거야..

슬픔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슬픔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슬픔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슬픈 마음이나 느낌.', '정신적 고통이 지속되는 일.', '욕구의 억압에 따른 괴롭고 답답한 감정.'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슬픔의 유의어로는 감상, 비감, 비애, 비참, 비탄, 비통, 설움, 애수, 애통, 참담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느낌, 마음, 고통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낙담, 낙심, 단혼, 비참, 상달, 상도, 심상, 애도, 애상, 애척, 애통, 연도, 우울, 일희일비, 좌상, 추도, 침통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슬픔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슬픔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어떤 사람에게 나는 슬픈 사람으로 ..

반성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반성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반성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자신의 언행에 대하여 잘못이나 부족함이 없는지 돌이켜 봄.'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반성의 유의어로는 각성, 뉘우침, 성찰, 자각, 자성, 후회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마음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성찰, 자각, 자기반성, 자성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반성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반성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반성할 수 있어야 완성할 수 있다. 행복한 일은 매일 있다. 그리고 반성해야 할 일도 매일 있다. 반성의 뜻은 되돌아가는 게 아니라 나아가는 거라는 걸 알았으면 매일 원망하다가 문득 날 되돌아보았다. 그리고 깨달..

내리막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내리막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내리막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이어지는 비탈진 곳.', ' 기운이나 기세가 한창때가 지나서 약해지는 상황. '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내리막의 유의어로는 내리막길, 내리받이, 사양길, 쇠퇴길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곳, 상황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내리막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내리막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끝없이 내려온 지금 올라갈 길이 아득하게만 느껴진다. 비탈길을 미끄러진 듯 어느 순간 갑자기 이곳까지 떨어졌는데 차근차근 되짚어 보면 이제 오를 수 있으려나 다시 언제나 그랬듯 말이다. 내리막의 끝에는 바닥이 바닥의..

행동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행동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행동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몸을 움직여 동작을 하거나 어떤 일을 함.', '내적, 또는 외적 자극에 대한 생물체의 반응을 통틀어 이르는 말.', '분명한 목적이나 동기를 가지고 생각과 선택, 결심을 거쳐 의식적으로 행하는 인간의 의지적인 언행. 윤리적인 판단의 대상이 된다.', '몸을 움직여 어떤 동작을 행하거나 일을 함.', '반사적이고 본능적인 동작이나 반응, 자극에 대한 근육 반응 또는 내분비샘의 작용 상태 따위를 말한다.', '일정한 목적이나 동기를 가지고 의식적으로 행하는 인간의 의지적인 언행. 윤리적인 판단의 대상이 된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행동의 유의어로는 걸음, 동작, 몸가짐, 몸짓, 반응, 짓, 품행, 행동거지, 행위, 활동 등이..

이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이불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이불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잘 때 몸을 덮기 위하여 피륙 같은 것으로 만든 침구의 하나. 솜을 넣기도 한다. 솜이불, 겹이불, 홑이불 따위가 있다', '사람이 잠잘 때 몸을 덮기 위하여 솜이나 오리털 따위를 넣어 만든 침구의 하나.'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불의 유의어로는 계수, 기소, 기수, 야금, 이불때기, 포단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요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침구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강보, 겹이불, 누비이불, 단금, 솜이불, 차렵이불, 처네, 천금, 포대기, 핫이불, 홑이불, 횡답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이불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이불 명언 :..

오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오타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오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타자기나 컴퓨터 따위를 칠 때 잘못 침. 또는 그런 글자.'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오타의 상위어로는 글자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오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오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한 번쯤은 실수할 수 있는 거잖아. 흔한 오타처럼 내가 너에게 오타 같은 존재였으면 좋겠어. 수많은 글자 중에 유독 눈에 들어오도록 오타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 뜻이 통하면 됐지. 많고 많은 글자 속에 단 하나의 오타 아무리 글이 많아도 항상 티가 난다. 99%의 성과 속에 1%의 실수처럼 지울 수 있다면 다 괜찮다. 지울 수 없다면 ..

믿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믿음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믿음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사실이나 사람을 믿는 마음.', '초자연적인 절대자, 창조자 및 종교 대상에 대한 신자 자신의 태도로서, 두려워하고 경건히 여기며, 자비, 사랑, 의뢰심을 갖는 일.', '믿는 마음. 또는 그렇다고 여기는 바.', '신과 같은 성스러운 존재를 신뢰하고 복종함. 또는 그러한 종교.'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믿음의 유의어로는 신념, 신앙, 신용, 신의, 종교, 철학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마음, 신앙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과신, 뇌비, 망신, 맹신, 소신, 시뢰, 시빙, 신뢰, 신실, 신앙, 신임, 양신, 의뢰, 자시, 자신, 확신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믿음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흔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흔적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흔적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현상이나 실체가 없어졌거나 지나간 뒤에 남은 자국이나 자취.', '어떤 일이 진행된 뒤에 남겨진 것. 또는 그런 자취.'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흔적의 유의어로는 그림자, 뒤, 모습, 자국, 자리, 자취, 종적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자국, 자취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금, 꼬리, 뒷자리, 반창, 상반, 상처, 상흔, 손때, 손상, 신적, 영적, 웃음기, 일자리, 자리, 줄금, 행적, 형적, 화장기, 흠집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흔적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흔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지우면 지울수록 얼룩이 지..

시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시계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시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시간을 재거나 시각을 나타내는 기계나 장치를 통틀어 이르는 말.', '시각을 나타내거나 시간을 재는 기계를 통틀어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시계의 유의어로는 개짱, 똑따기, 종표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계기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각루, 경시종, 괘종, 괘종시계, 금시계, 금시표, 금측시계, 금표, 기계시계, 기초시계, 누각, 누기, 누수기, 누호, 모래시계, 몸시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시계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시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망가져 멈춰버린 시계는 하루에 두 번은 맞는다. 하지만 틀..

첫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첫눈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첫눈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처음 보아서 눈에 뜨이는 느낌이나 인상.', '그해 겨울이 시작된 후 처음으로 내리는 눈.', '어떤 사물을 대할 때 처음 눈에 들어오는 인상이나 느낌.', '그해 겨울이 시작된 후 처음으로 내리는 눈. 보통 그해 10월 이후에 내리는 눈을 이른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첫눈의 유의어로는 초설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인상, 눈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첫눈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첫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첫눈이 내립니다. 얼른 눈부터 감았습니다. 내 안의 그대 불러 함께 저 눈을 보고 싶어서 첫눈을 놓쳤다고 아쉬워..

믿어주다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믿어주다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믿다의 사전적 정의는 '어떤 사실이나 말을 꼭 그렇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거나 그렇다고 여기다.', '어떤 사람이나 대상에 의지하며 그것이 기대를 저버리지 않을 것이라고 여기다.', '절대자나 종교적 이념 따위를 받들고 따르다.', '어떤 사람이나 대상을 아무 의심 없이 다른 무엇이라고 여기다.', '의심하지 않고 그렇게 여기다.', '절대적으로 받들고 따르다.', '따르고 의지하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믿다의 유의어로는 간주하다, 생각하다, 신뢰하다, 신봉하다, 신앙하다, 신임하다, 알다, 여기다, 의지하다, 확신하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믿어주다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

권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권태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권태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일이나 상태에 시들해져서 생기는 게으름이나 싫증.', '관심이 없어지고 시들해져서 생기는 싫증이나 게으름.'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권태의 유의어로는 싫증, 염증, 이골, 주니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감정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권태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권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아무것도 떠오르지 않아. 그 무엇도 아름다워 할 수 없게 되었다. 서로만 보며 걸어가던 우리의 사랑이 어느새 잔잔한 호수 그 속에서 숨을 참아내듯이 서로를 견뎌내는 것 같아. 인생의 권태로움을 적당히 즐기기로 했다. 익숙해지는 것. ..

그냥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그냥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그냥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더 이상의 변화 없이 그 상태 그대로.', '그런 모양으로 줄곧.', '아무런 대가나 조건 또는 의미 따위가 없이.', '어떠한 작용을 가하지 않거나 상태의 변화 없이 있는 그대로.', '아무 뜻이나 조건 없이.', '그대로 줄곧.'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그냥의 유의어로는 가만히, 거저, 공으로, 그대로, 그저, 맹탕, 변함없이, 쭉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그냥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그냥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그냥 그것들이 좋다. 그냥이라고 말하는 그 마음들의 물살이 가슴에 닿는 느낌이 좋다. 그냥 오늘은 네가 ..

요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요즘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요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요즈음의 준말.', '바로 얼마 전부터 지금까지의 시간.'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요즘의 유의어로는 어제오늘, 요사이, 요즈음, 이즈음, 이즘, 최근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무렵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비래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요즘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요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요즘 같은 힘든 시기에 힘이 되어주는 존재. 이성이 이길 수 있다고 믿지만 감성은 매번 믿음을 져버린다. 그냥 괜찮게 지내고 있습니다. 나쁘지 않게 지내고 있어요. 괜찮아요. 요즘엔 불안하지 않아요. 요즘이라는 말이 참 좋다. 좋은..

당연한 것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당연한 것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당연하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일의 앞뒤 사정을 놓고 볼 때 마땅히 그러하다.', '(일이나 사실이) 이치로 보아 그렇게 되어야 옳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당연하다의 유의어는 가당하다, 싸다, 마땅하다, 응당하다, 의당하다, 자연스럽다, 지당하다, 타당하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당연한 것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당연한 것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당연한 것이 당연하지 않은 것임을 깨달을 때 우리의 삶은 풍요로워진다. 내 생각이 당연한 것이 아님을 깨달을 때 타인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진다. 기존의 제도와 사상이 당연한 것이 아님을 깨..

매듭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매듭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매듭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노, 실, 끈 따위를 잡아매어 마디를 이룬 것.', '어떤 일에서 순조롭지 못하게 맺히거나 막힌 부분.', '일의 순서에 따른 결말.', '복식 끈이나 실 따위를 잡아매어 마디를 이루는 원리로 장식, 실용 따위에 응용하는 여러 가지 방법 및 그 공예.', '어떤 일과 일 사이의 마무리. 또는 어떤 일의 결말.', '어떤 일의 해결되지 않는 부분이나 어려운 고비.', '실이나 끈 따위를 묶어 마디를 맺은 자리.', '끈이나 실을 가지고 고리를 짓거나 마디를 엮어서 만든 장식품.'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매듭의 유의어는 결말, 단락, 마디, 마무리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마디, 결말, 부분, 공예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

쌓여간다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ㅋ쌓여간다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쌓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여러 개의 물건을 겹겹이 포개어 얹어 놓다.', '물건을 차곡차곡 포개어 얹어서 구조물을 이루다.', '밑바탕을 닦아서 든든하게 마련하다.', '경험, 기술, 업적, 지식 따위를 거듭 익혀 많이 이루다.', '재산, 명예 또는 불명예, 신뢰 또는 불신 따위를 많이 얻거나 가지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쌓다의 유의어로는 괴다, 구축하다, 돋우다, 두르다, 집적하다, 축적하다, 축조하다, 치다, 포개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쌓여간다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쌓여간다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쌓는다는 것은 결코 부정적이..

진실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진실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진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거짓이 없는 사실.', '마음에 거짓이 없이 순수하고 바름.', '참되고 변하지 아니하는 영원한 진리를 방편으로 베푸는 교의에 상대하여 이르는 말.', '참되고 변하지 않는 영원한 진리.'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진실의 유의어로는 사실, 실, 실제, 실태, 정직, 진리, 참, 참말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사실, 진리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고지식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진실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진실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웃고 있다고 행복한 것은 아니었다. 조금 운다고 조금 슬픈 건 더더욱 아니었다. 진실만을 추..

소유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소유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소유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가지고 있음. 또는 그 물건.', '물건을 전면적, 일반적으로 지배하는 일.', '자기 것으로 가짐. 또는 그 물건.', '대상을 전면적 또는 일반적으로 지배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소유의 유의어로는 보유, 소유물, 차지, 취득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물건, 지배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겸비, 겸유, 공유, 보유, 소수, 영유, 지보, 차지, 향유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소유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소유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사람들은 이미 무언가를 소유하고 있어도 계속 다른 것을 소유하고 싶어 한다. 내 것으..

결정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결정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결정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행동이나 태도를 분명하게 정함. 또는 그렇게 정해진 내용.', '법원이 행하는 판결, 명령 이외의 재판.', '어떤 일에 대한 방향이나 태도를 분명하게 정함. 또는 그렇게 정한 내용.'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결정의 유의어는 걸음, 결단, 결의, 작정, 지정, 판결, 판단, 판정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판단, 재판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가결, 감정, 검정, 게이지, 결단, 결론, 결승, 결의, 경정, 공정, 국정, 규정, 극기. 기결, 기재, 내기, 몰취, 판정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결정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결정 명언 : ..

야식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야식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야식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저녁밥을 먹고 난 한참 뒤 밤중에 먹는 음식.', '밤에 음식을 먹음. 또는 그 음식.'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야식의 유의어로는 밤밥, 밤참, 야찬, 야참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야식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야식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야식의 맛 외로움의 맛이 아닐까 늦은 저녁 전화할 데가 마땅히 없는 사람들을 위한 외로운 전화들이 모이는 곳 매일 밤 널 주문해서 매일 밤 널 보고 싶다. 다시 연락하지 않겠다고 다짐하고 또 다짐했지만 결국 연락했다. 돌아보면 자꾸 생각나고 매일 밤 공허함을 느껴 너란 녀석. 둘이서 ..

중독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중독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중독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생체가 음식물이나 약물의 독성에 의하여 기능 장애를 일으키는 일.', '술이나 마약 따위를 지나치게 복용한 결과, 그것 없이는 견디지 못하는 병적 상태.', '어떤 사상이나 사물에 젖어 버려 정상적으로 사물을 판단할 수 없는 상태.', '음식물이나 약물 따위의 독성으로 인해 신체에 이상이 생기거나 목숨이 위태롭게 되는 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중독의 유의어로는 마취, 세뇌, 식중독, 약물의존, 약물중독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장애, 중독, 상태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가스중독, 식중독, 식이 중독, 식품 중독, 중독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중독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

가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가면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가면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얼굴을 감추거나 달리 꾸미기 위하여 나무, 종이, 흙 따위로 만들어 얼굴에 쓰는 물건.', '속뜻을 감추고 겉으로 거짓을 꾸미는 의뭉스러운 얼굴. 또는 그런 태도나 모습.', '연극이나 춤 또는 놀이에서 얼굴을 감추거나 달리 꾸미려고 종이, 나무, 흙 따위로 만들어 얼굴에 쓰는 물건.', '진짜 속마음을 감추고 거짓으로 나타내는 행위나 태도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가면의 유의어로는 가두, 가식, 광대, 마스크, 탈, 탈바가지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물건, 얼굴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가면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

나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나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나무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줄기나 가지가 목질로 된 여러해살이 식물.', '집을 짓거나 가구, 그릇 따위를 만들 때 재료로 사용하는 재목.', '땔감이 되는 나무.', '줄기나 가지가 단단한 목질로 된 여러해살이 식물을 통틀어 이르는 말. 세는 단위는 그루, 주이다.', '집을 짓거나 가구, 그릇을 만드는 데 재료로 쓰기 위해 수목을 잘라서 손질한 것. 또는 재료로서의 수목.', '불 때는 데 쓰는 나무붙이. 세는 단위는 단, 뭇, 가리, 짐, 묶음이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나무의 유의어로는 땔감, 땔나무, 목본, 목재, 불나무, 수목, 시목, 신목, 재목, 재목감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여러해살이 식물, 재목, 땔감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가로..

여전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여전히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여전히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전과 같이.', '전과 다름없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여전히의 유의어로는 그저, 변함없이, 한결같이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여전히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여전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인생 역전도 좋지만 인생 여전함이야말로 소중한 것이라고 여전히 건강하고 여전히 일할 수 있고 여전히 먹을 수 있고 여전히 음악을 듣고 여전히 저녁을 맞을 수 있다는 것. 그것이야말로 가장 소중한 행복임을 시간이 지나서야 알게 되었다. 여전히 불안해하는 너에게 하나쯤 알려주고 싶은 게 있었다. 세상에 믿어도 괜찮은 사람이 있다는 것과..

가벼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가벼움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가볍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무게가 일반적이거나 기준이 되는 대상의 것보다 적다.', '비중이나 가치, 책임 따위가 낮거나 적다.', '죄과나 실수 따위가 그다지 심하지 않다.', '병세나 상처 따위가 그다지 심하지 않다.', '생각이나 언어, 행동이 침착하지 못하거나 진득하지 못하다.', '몸이나 손발 따위의 움직임이 날쌔고 재다.', '노력이나 부담 따위가 적다.', '정도가 대수롭지 않고 예사롭다.', '다루기에 힘이 들지 않고 수월하다.', '바람이나 물결 따위의 이는 정도가 약하다.', '닿는 정도가 약하다.', '소리나 색깔 따위가 밝고 경쾌하다.', '세금이나 잘못에 대한 대가로 치르는 형량, 벌금 따위가 적다.', '옷차림이나 화장이 요..

먼저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먼저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먼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시간적으로나 순서상으로 앞선 때.', '시간적으로나 순서상으로 앞서서.'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먼저의 유의어로는 '미리, 미리 감치, 미리미리, 선차, 앞서, 우선, 위선, 종전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나중', '다음'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때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먼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먼저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엄청난 용기. 그건 엄청난 것이다. 먼저 말을 거는 것. 먼저 마음을 여는 것. 먼저 다가가는 것. 먼저 하세요. 먼저 가세요. 등등 양보하는 말에서는 아름다운 향기가 난다. 여유가 느껴지고 ..

버릇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버릇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버릇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오랫동안 자꾸 반복하여 몸에 익어 버린 행동.', '윗사람에 대하여 지켜야 할 예의.', '여러 번 되풀이함으로써 저절로 익고 굳어진 행동이나 성질.', '윗사람을 대하여 지켜야 할 예의.'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버릇의 유의어로는 길, 만성, 상습, 상투, 습관, 습성, 예의, 예의범절, 예절, 인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예의, 행동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고질, 고질병, 구기, 길, 상습, 손버릇, 수벽, 이골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버릇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버릇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얼마나 많이 넘어졌길래..

바다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바다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바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지구 위에서 육지를 제외한 부분으로 짠물이 괴어 하나로 이어진 넓고 큰 부분.', '썩 너른 넓이로 무엇이 많이 모여 있는 곳.', '달이나 화성 표면의 검게 보이는 부분.', '무엇이 넓거나 깊게 많이 넘쳐 있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바다의 유의어는 거학, 곡왕, 대양, 대학, 대해, 물, 백곡왕, 적수, 준지, 해원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물, 곳, 부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갓바다, 공해, 남해, 내해, 동영, 밤바다, 사해, 서해, 속해, 심해, 양상, 영해, 운해, 입해, 중해, 천해, 파두, 해상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바다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

울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울음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울음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우는 일. 또는 그런 소리.'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울음의 유의어로는 곡, 곡읍, 운읍, 울음보, 울음소리, 울이, 유읍, 읍곡, 읍체, 체읍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소리, 일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계명, 곡, 목울음, 비읍, 음읍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울음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울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울면 안 되는 줄 알았다. 참는 법을 배웠다. 울어도 된다고 했다. 우는 법을 잊었다. 때로는 울고 싶을 때도 있는 것이다. 그 울음을 참는다고 달라지는 건 없다. 우는 건 이상한 게 아니야. 그만큼 참아..

되풀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되풀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되풀이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같은 말이나 일을 자꾸 반복함. 또는 같은 사태가 자꾸 일어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되풀이의 유의어는 반복, 재탕, 조언, 중복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발흥, 행동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겹, 선순환, 재연, 중언부언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되풀이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되풀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되풀이를 사랑한다. 같은 장소에서 같은 시간에 같은 일을 하는 걸 사랑한다. 되풀이하다 보면 뭔가 얻기 때문이다. 되풀이가 쌓이면 그 똑같은 나날 위를 미끄러져 나아가기 시작한다. 그때 글쓰기가 시작된다. 서로..

갑자기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갑자기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갑자기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미처 생각할 겨를도 없이 급히.', '생각할 겨를도 없이 빨리.'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갑자기의 유의어는 갑작스레, 급히, 급작스레, 난데없이, 느닷없이, 돌연, 불현듯, 엄연히, 홀연, 홀연히 등이 있습니다. 참고어로는 느닷없이, 불시에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갑자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갑자기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갑자기 왜 그런 생각을 했냐고 묻지 않았으면 그대에게나 갑자기일 뿐 나는 늘이었음을. 갑자기 문득 외롭고 나 혼자라는 생각이 들 때 주변에 아무도 없는 것이 아니라 내 주변에 좋은 사람들이 내가 스..

어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어제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어제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오늘의 바로 하루 전날.', '지나간 때.', '오늘의 바로 하루 전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어제의 유의어는 과거, 선시, 어저께, 작일, 전날 등이 있고, 반의어는 내일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전날, 때,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어제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어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할 수 있다면 당장 하려 한다. 힘든 일이든 아픈 일이든 어차피 다 과거가 될 일이기에 미칠 것 같던 오늘 하루도 하룻밤 자고 나면 어제가 되어있기에 결국 어제의 나로 존재하게 되기에 현재의 나는 따로 있기에 내일의 나를 위해 ..

이미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이미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이미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다 끝나거나 지난 일을 이를 때 쓰는 말. ‘벌써’, ‘앞서’의 뜻을 나타낸다.', '일정한 시간보다 앞서. 일이 다 끝나거나 지난 일임을 이를 때 쓰인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미의 유의어로는 가위, 기이, 벌써, 앞서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아직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이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이미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이미 젖은 신발은 다시 젖지 않는다. 이미 슬픈 사람은 울지 않는다. 이미 가진 자들은 아프지 않다. 이미 아픈 몸은 부끄러움을 모른다. 이미 뜨거운 것들은 말이 없다. 이미 늦은 걸 알면서..

포기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포기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포기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하려던 일을 도중에 그만두어 버림.', '자기의 권리나 자격, 물건 따위를 내던져 버림.', '자기의 권리나 자격, 물건 따위를 쓰지 않거나 버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포기의 유의어로는 기권, 단념, 방기, 염단, 유기, 절념, 체관, 채념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중지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포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포기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포기하고 싶을 때 기대도 돼 언제나 누가 그러더라 그렇게 힘들면 그만두라고 그렇게 말한 사람들한테 얘기한다. 그만두는 게 더 힘들다고 그래서 버티는 중이라고 포기는 내려..

추억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추억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추억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지나간 일을 돌이켜 생각함. 또는 그런 생각이나 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추억의 유의어로는 기억, 생각, 면억, 추념, 추상, 회고, 회상, 회억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생각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추억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추억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추억은 회상할 때 가장 아름답다. 겪을 때는 힘들었던 일도 막상 별거 없었던 일도 심지어 너무나 슬펐던 일들도 추억이 되면 아름다워진다. 그 수많은 경험이 지금의 나를 만들어냈다. 가끔은 추억을 꺼내 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즐거웠으면 추억. 힘들었으면 경험. 당..

그대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그대로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그대로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변함없이 그 모양으로.', '그것과 똑같이.', '그 자체.', '그것과 똑같은 것.', '모양이나 상황 등이 바뀌지 않고 본래 있던 대로.', '아무런 조치 없이 그냥 그렇게.', '앞에 그것과 똑같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그대로의 유의어로는 가만히, 그냥, 그저, 똑같이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그대로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그대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모든 게 그대로였다. 시간이 멈춘 듯 모든 건 그대로였다. 여전히 그대로네 나를 보자 건넨 너의 첫마디. 그럴 리가 내가 얼마나 변했는데 그대로인 건 내가 아..

내일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내일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내일의 사전적 정의는 '오늘의 바로 다음 날.', '다가올 앞날.', '오늘의 바로 다음 날에.', '미래나 장래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내일의 유의어로는 다음날, 뒷날, 명일, 미래, 앞날, 장래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금일, 어제, 오늘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내일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내일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일은 뭐 하지. 앞으로는 어떻게 살까. 고민해도 답은 나오지 않지만 내일을 생각하며 오늘 하루를 버텨본다. 오늘의 나처럼 내일의 나도 잘할 수 있을 것이다. 기대하지 않았던 내일이 기적 같은 오늘이 되..

이유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이유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이유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떠한 결론이나 결과에 이른 까닭이나 근거.', '구실이나 변명.', '존재의 기초가 되거나 어떤 사상이 진리라고 할 수 있는 조건. 좁은 의미로는 결론에 대한 전제나 결과에 대한 원인을 이른다.', '어떤 일을 일어나게 하는 까닭이나 근거.', '어떤 잘못 따위에 대하여 책임을 피하려고 하는 말.', '실체의 형태로 존재하는 모든 것의 근원이나 시원이 되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유의 유의어로는 곡절, 구실, 근거, 까닭, 사연, 사정, 영문, 원인, 인연, 핑계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근거, 변명, 조건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관계, 구실, 기화, 대의명분, 명목, 명분, 목적, 이름, 인, 터무니, 핑계 등이..

하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하품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하품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졸리거나 고단하거나 배부르거나 할 때, 절로 입이 벌어지면서 하는 깊은 호흡.', '졸리거나 싫증이 날 때 저절로 입이 벌어지면서 나오는 깊은 호흡.'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하품의 유의어로는 애기, 하금, 하음, 거품, 아염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호흡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하품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하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하품 참기 힘들고 감추기 힘들고 눈물이 나는 게 사랑을 닮았구나. 하품할 때가 좋다. 하품할 때 흐르는 눈물은 감정이 없다지만 감정이 있는 눈물을 흘릴 때 하품하면 감정이 없게 느껴진..

안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안개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안개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지표면 가까이에 아주 작은 물방울이 부옇게 떠 있는 현상.', '어떤 사실이나 상황이 가려 있거나 드러나지 않아서 모호한 상태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눈에 어리는 눈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안개의 유의어로는 데팽이, 안개시리, 청연, 테펭이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기상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독무, 밤안개, 산안개, 수비, 활승무, 활승 안개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안개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안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멀리서 보는 안개는 한 치 앞도 보이지 않지만 막상 그 안으..

거울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거울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거울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빛의 반사를 이용하여 물체의 모양을 비추어 보는 물건. 옛날에는 구리나 돌을 매끄럽게 갈아서 만들었는데, 지금은 보통 유리 뒤쪽에 아말감을 발라 만든다.', '어떤 사실을 그대로 드러내거나 보여 주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모범이나 교훈이 될 만한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거울의 유의어로는 경, 경감, 귀감, 면경, 명경, 모범, 반영, 본보기, 체경, 추수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반사체, 노출, 본보기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구리거울, 동경, 명도, 명두, 백미러, 사이드 미러, 석경, 손거울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거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

제자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제자리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제자리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본래 있던 자리.', '위치의 변화가 없는 같은 자리.', '마땅히 있어야 할 자리.', '무엇이 처음에 있던 자리.'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제자리의 상위어로는 자리, 답보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제자리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제자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후회할 걸 알면서도 아무 노력도 하지 않았다. 한 발자국 걸어갔는데 그 앞이 낭떠러지일까 봐. 그런 변명을 하며 오늘도 나는 제자리에 서 있다. 굳건해 보이기만 했던 나무가 시들시들해질 때 그제야 세월이 흐른 줄 알았고 나비가 한 마리도 보이지 않자 그제야 겨울이..

마중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마중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마중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오는 사람을 나가서 맞이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마중의 유의어로는 도영, 출영, 마종, 마줌, 마짐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만남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인접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마중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마중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마중. 당신이 얼른 오기를 기다리다가 더 못 기다리고 조금 더 빨리 보러 가는 마음. 어릴 적에는 퇴근 시간에 맞추어 아버지의 마중을 나갔다. 손에 들려있는 먹을 것을 보며 신이 나서 그것을 받아서 들곤 했다. 다 큰 내가 가끔 집에 들를 때 아버지는 마중을 나오시곤 한다. ..

서랍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서랍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서랍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책상, 장롱, 화장대, 문갑 따위에 끼웠다 빼었다 하게 만든 뚜껑이 없는 상자.', '빼었다 끼웠다 하게 되어 있는 뚜껑 없는 상자. 주로 책상, 문갑, 장롱, 경대 따위에 달려 있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서랍의 상위어는 상자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로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서랍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서랍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서랍 속 닫혀버린 나의 마음을 열어줄 누군가가 찾아오기를. 서랍에 차곡차곡 담아두었던 마음이 터져버렸을 때 그 잠시의 일렁임이 예뻐서 그 후의 아픔을 보지 못했다. 섣부르게 뱉어낸 마..

인연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인연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인연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람들 사이에 맺어지는 관계.', '어떤 사물과 관계되는 연줄.', '일의 내력 또는 이유.', '원인이 되는 결과의 과정.', '사람과 사람 사이의 연분 또는 사람이 상황이나 일, 사물과 맺어지는 관계.', '결과를 만드는 직접적인 원인인 인과 간접적인 원인인 연을 아울러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인연의 유의어로는 관계, 끈, 내력, 원인, 유래, 이유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연계, 연출, 내력, 힘, 과정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불연, 선연, 악연, 양연, 연분, 정연, 학연, 혈연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인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

귀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귀가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귀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집으로 돌아가거나 돌아옴.'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귀가의 유의어로는 귀서, 귀택, 환제, 환택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귀환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하직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귀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귀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열심히 살았다는 증표. 후련한 길. 달님이 밝게 미소를 짓습니다. 오늘 고생 많이 했어. 내일은 더 좋은 하루가 될 거야. 정말로 다짐하게 되는 길. 어쩌면 나를 반겨주는 유일한 친구일지도 좁은 방 한 칸이 가져다주는 안정과 적당한 그리움에 모두 그렇게 귀가하고 싶을지도 아침부터 치이고..

기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기준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기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기본이 되는 표준.', '제식 훈련에서, 대오를 정렬하는 데 기본이 되는 표준을 대원들에게 알리는 구령.'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기준의 유의어로는 규격, 기준점, 대중, 목표, 이정표, 잣대, 척도, 표준 등이 있습니다. 하위어로는 갈피, 규범, 규정, 기준점, 기준화, 도척, 본위, 이정표, 전경, 준거, 척도, 치수, 평균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기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기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세상 사람들은 기준에 의해 살아간다. 내가 만들어놓은 기준.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놓은 기준. 우리의 사회가 만들..

잊다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잊다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잊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한번 알았던 것을 기억하지 못하거나 기억해 내지 못하다.', '기억해 두어야 할 것을 한순간 미처 생각하여 내지 못하다.', '일하거나 살아가는 데 장애가 되는 어려움이나 고통, 또는 좋지 않은 지난 일을 마음속에 두지 않거나 신경 쓰지 않다.', '본분이나 은혜 따위를 마음에 새겨 두지 않고 저버리다.', '어떤 일에 열중한 나머지 잠이나 끼니 따위를 제대로 취하지 않다.', '생각하지 못하거나 느끼지 못하다.', '깨닫지 못하고 그냥 지나치다.', '기억에서 지우거나 마음속에 두지 않다.', '마음에 새겨 두지 않고 저버리거나 소홀히 하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잊다의 유의어로는 까먹다, 깜박하다, 깜빡하다, 망각하다, ..

굳은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굳은살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굳은살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잦은 마찰로 손바닥이나 발바닥에 생긴 두껍고 단단한 살.', '곪으려고 딴딴하게 된 살.', '부러진 뼛조각의 주위에 저절로 생기는 물질.'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굳은살의 유의어로는 가골, 애벌뼈, 옹이, 칼루스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살, 장아리, 공이, 뀅이, 군살, 못살, 구정살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어목, 육자, 티눈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굳은살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굳은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딱딱하고 울퉁불퉁한 세상 남몰래 제 등짝에 굳은살 박이느라 티눈처럼 뾰족하게 주목받지도 못하면서 뒷감..

하루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하루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하루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한 낮과 한 밤이 지나는 동안. 대개 자정에서 다음 날 자정까지를 이른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막연히 지칭할 때 어떤 날.', '한 낮과 한 밤이 경과하는 동안. 지구가 한 번 자전하는 동안으로, 천문학에서는 정오에서 다음날 정오까지를 가리킨다.', '주로 '하루는'의 꼴로 쓰여, 과거의 어느 날을 막연하게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하루의 유의어로는 날, 일, 일간, 일일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동안, 저녁, 날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하루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하루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어쩌..

서서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서서히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서서히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동작이나 태도가 급하지 아니하고 느리게.'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서서히의 유의어로는 느릿느릿, 더디, 슬슬, 차차, 천천히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서서히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서서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인생은 서서히 발전한다. 언제나 중요한 것은 지금 가진 것으로 무엇을 하고 있는가. 라는 문제이다. 그 대답이 별로 하는 것이 없다. 라면 앞으로도 나아질 수 없다. 물든다 라는 말의 존재를 부정해왔었다. 그 신념이 깨져 갈 때쯤 난 너를 넌 나를 서서히 닮아가고 있더라. 얼마나 빠르게 가는지 중요하지 않다. 얼..

오래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오래된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오래되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시간이 지나간 동안이 길다.', '(시간이나 사물이) 흘러간 기간이 길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오래되다의 유의어로는 구원하다, 낡다, 묵다, 미구하다, 빛바래다, 아득하다, 연구하다, 오래다, 유구하다, 케케묵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오래됨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오래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오래된 사이일수록 상처는 사소하다 어디 가서 다쳤다고도 말하지 못할 정도지만 괜스레 따갑게 날 거슬리게 하고 만다. 오래된 사진 오래된 음악 오래된 물건 요즘 따라 오래된 게 소중해지고 좋더라 오래된 추억은 그 향기가..

감추다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감추다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감추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남이 보거나 찾아내지 못하도록 가리거나 숨기다.', '어떤 사실이나 감정 따위를 남이 모르게 하다.', '어떤 사물이나 현상 따위가 없어지거나 사라지다.', '남의 눈에 드러나지 않도록 가리거나 숨기다.', '남에게 드러내지 않다.', '어딘가로 사라지거나 없어지게 하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감추다의 유의어로는 가리다, 은닉하다, 은폐하다, 감싸다, 덮다, 묻다, 파묻다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실토하다, 표출하다, 표하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감추다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감추다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어쩌면 ..

박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박수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박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기쁨, 찬성, 환영을 나타내거나 장단을 맞추려고 두 손뼉을 마주침.', '환영, 축하, 기쁨, 찬성의 표시 등으로 손뼉을 마주 두드리거나 침.', '환영, 동의, 찬사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박수의 상위어는 동작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박수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박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세상엔 참 좋은 사람들이 많다. 일생을 약자와 소수자를 위해 무조건적인 사랑과 봉사를 베푸는 성인. 일면식도 없는 그 누군가를 구하기 위해 자기 한목숨 희생하는 의인. 눈앞에 뻔히 보이는 이익이 있음에도 ..

집착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집착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집착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것에 늘 마음이 쏠려 잊지 못하고 매달림.', '어떤 일이나 사물에 마음을 쏟아, 버리지 못하고 매달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집착의 유의어로는 애착, 유애, 집념, 미련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고집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고정, 고착, 법집, 아집, 애염, 애집, 애착, 인집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집착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집착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네 안의 더 많은걸 알기 위해 네 속의 모든 걸 얻기 위해 서둘러 넘긴 책장에 손이 베였다. 내 성급한 욕심 때문에 구겨지고 찢긴 종이들아 그동안 너희..

위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위치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위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일정한 곳에 자리를 차지함. 또는 그 자리.', '사회적으로 담당하고 있는 지위나 역할.', '사물이 일정한 곳에 자리를 차지함. 또는 그 자리 나 장소.'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위치의 유의어는 곳, 관점, 자리, 장소, 지점, 처소, 지위, 포지션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는 자리, 역할, 지위 등이 있고, 하위어는 고위, 극, 누상, 동위, 밭, 번지, 성위, 수준, 아래, 월차, 위, 위지, 자리, 정위, 좌표, 주소, 동위, 신분, 열위, 존엄, 직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위치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위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일부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일부분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일부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한 부분. 또는 전체를 여럿으로 나눈 얼마.', '어떤 물체 중의 한 부분. 또는 전체 중 얼마의 부분.'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일부분의 유의어로는 국부, 일부, 일문, 부분, 일익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부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간색, 고면, 궁편, 도배, 도척, 반, 부리, 부전, 북면, 북편, 채편, 청, 칼등, 톱날, 편, 편린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일부분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일부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풍경은 특정 장소, 특정 각도에서의 한정된 전망만이 아름답다. 사람도 마찬가지다. 아름다..

이름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이름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이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다른 것과 구별하기 위하여 사물, 단체, 현상 따위에 붙여서 부르는 말.', '사람의 성 아래에 붙여 다른 사람과 구별하여 부르는 말.', '성과 이름을 아울러 이르는 말. 성은 가계의 이름이고, 명은 개인의 이름이다.', '어떤 일이나 행동의 주체로서 공식적으로 알리는 개인 또는 기관의 이름.', '세상에 알려진 평판이나 명성.', '어떤 일이나 하는 짓에 특별한 데가 있어 일반에게 불리는 일컬음.', '세상에서 훌륭하다고 인정되는 이름이나 자랑. 또는 그런 존엄이나 품위.', '일을 꾀할 때 내세우는 구실이나 이유 따위.', '어떤 사물이나 단체를 다른 것과 구별하여 부르는 일정한 칭호.', '사람의 성 뒤에 붙여 그 사람..

일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일상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일상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날마다 반복되는 생활.', '매일 반복되는 보통의 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일상의 유의어로는 늘, 보통, 생활, 항상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일상생활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일상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일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별거 없던 하루. 늘 그랬듯이 지나간 시간. 시간이 지나면 문득 그리워질 추억이 될 일상. 평범해서 더 소중한 오늘이야. 하루도 같은 날은 없다. 다만 우리가 모르고 있을 뿐. 무에서 유를 창조하고 절망 속에서 희망을 찾아내고 불행 속에서 행복을 찾아내고 고난 속에서 고난을 극복하고 어..

의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의심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의심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확실히 알 수 없어서 믿지 못하는 마음.', '과거 문제의 하나. 경서 가운데서 의심을 일으킬 만한 것의 뜻을 설명한다.', '믿지 못하거나 확실히 알 수 없어서 의아하게 여김.', '예전에, 과거에 출제되는 문제의 하나인 ‘의 5’를 속되게 이르던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의심의 유의어로는 의아, 의구, 의문, 의혹, 회의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신뢰, 믿음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불신감, 문제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반신반의, 불심, 시의, 의구, 의구심, 의태, 차신차의, 회의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의심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

전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전부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전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대상을 이루는 낱낱을 모두 합친 것.', '어느 한 부분이 아니라 전체가 다.', '어떤 대상을 이루는 낱낱의 전체.', '있는 대로 빠짐없이 전체가 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전부의 유의어로는 십분, 낱낱이, 모두, 샅샅이, 전반, 쫄딱, 하나하나, 온통, 총체, 일체, 죄다, 모조리, 몽땅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개략, 국부, 일부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전체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송두리, 일식, 일판, 전문,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전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전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당신 그 자체..

최선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최선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최선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가장 좋고 훌륭함. 또는 그런 일.', '온 정성과 힘.', '가장 좋고 훌륭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최선의 유의어로는 이상, 최상, 베스트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최악, 극악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최고, 정성, 힘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만전, 필사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최선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최선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그저 지금에 전심전력이면 된다. 그렇다면 어제의 나는 어제에 최선이었고 오늘의 나는 오늘에 최선이고 내일의 나는 내일에 최선일 테니 후회도 망설임도 걱..

소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소개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소개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둘 사이에서 양편의 일이 진행되게 주선함.', '서로 모르는 사람들 사이에서 양편이 알고 지내도록 관계를 맺어 줌.', '잘 알려지지 아니하였거나, 모르는 사실이나 내용을 잘 알도록 하여 주는 설명.', '모르는 사이를 알도록 중간에서 관계를 맺어 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소개의 유의어로는 천거, 추천, 안내, 알선, 중개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행동, 설명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연비, 매자, 매작, 중매, 중신, 추거, 추천, 인사, 자기소개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소개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소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새해 전야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새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새해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새로 시작되는 해.', '한 해가 다 가고 새로 시작하는 해.', '새해를 맞이하는 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새해의 유의어로는 신정, 신년, 신춘, 정초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지난해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해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신정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새해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새해 전야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새해에는 좀 더 순탄한 삶이 되기를. 좀 더 편안한 삶이 되기를. 다른 누구도 아닌 오직 너를 위해 이렇게 기도할게. 지나간 시간을 돌아보고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고 앞을 향해 가던 걸음을 멈..

질문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질문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질문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알고자 하는 바를 얻기 위해 물음.', '국회법에 따라, 국회의원이 정부에 대하여 일정한 사항에 관하여 설명을 요구하고 그 의견을 묻는 일. 서면 질문의 경우 질문 요지서를 작성하여 의장에게 제출하면 의장은 이를 정부에 이송하고, 정부는 이 질문 요지서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서면으로 답변하여야 한다.', '모르거나 의심 나는 점을 물어 대답을 구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질문의 유의어로는 퀴즈, 물음, 심문, 질의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응답, 대답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물음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난문, 문제, 우문, 질문, 현문, 힐문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질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

순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순간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순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아주 짧은 동안.', '어떤 일이 일어난 바로 그때. 또는 두 사건이나 행동이 거의 동시에 이루어지는 바로 그때.', '눈 깜짝할 사이의 매우 짧은 동안.'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순간의 유의어는 삽시, 일순간, 별안간, 삽시간, 순식간, 일순, 찰나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영원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동안, 그때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경각, 그간, 그사이, 그새, 사수, 수유, 위기일발, 잠깐, 잠시, 조금, 최후, 편시, 비몽사몽, 순간순간, 엉겁결, 일념, 타이밍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순간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순간 명..

온기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온기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온기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따뜻한 기운', '음식을 끓이거나 데우는 데 쓰는 그릇'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온기의 유의어로는 난기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냉기, 한기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기운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온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온기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그저 약간의 온기만을 원했다. 그것으로 충분하고 그것밖에 감당할 수 없었다. 살아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온기면 충분했다. 살다 보면 참 여러 사람을 만나고 겪고 느낀다. 차가운 사람 지나치게 따뜻한 사람 미적지근한 사람 등 다양하다. 그 사람들은 다 각자의 온기를 가지고 ..

사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사람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사람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생각을 하고 언어를 사용하며, 도구를 만들어 쓰고 사회를 이루어 사는 동물.', '어떤 지역이나 시기에 태어나거나 살고 있거나 살았던 자.', '일정한 자격이나 품격 등을 갖춘 이.', '인격에서 드러나는 됨됨이나 성질.', '상대편에게 자기 자신을 엄연한 인격체로서 가리키는 말.', '친근한 상대편을 가리키거나 부를 때 사용하는 말.', '자기 외의 남을 막연하게 이르는 말.', '뛰어난 인재나 인물.', '어떤 일을 시키거나 심부름을 할 일꾼이나 인원.', '권리와 의무의 주체인 인격자. 자연인과 법인을 포함한다.', '두 발로 서서 다니고 언어와 도구를 사용하며, 문화를 향유하고 생각과 웃음을 가진 동물.', '일정한 품..

과거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과거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과거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이미 지나간 때.', '지나간 일이나 생활.', '시제의 하나. 현재보다 앞선 시간 속의 사건임을 나타낸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과거의 유의어로는 옛날, 과거지사, 왕년, 지난날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미래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는 때, 시제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과일, 구일, 선일, 예, 오래전, 왕일, 전, 지난날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과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과거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과거의 나보다는 나아진 현재의 나이고 현재의 나보다는 나아질 미래의 나가 있으면 좋겠다. 그러길 바란다. 다시 돌이킬 ..

매일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매일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매일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각각의 개별적인 나날.', '하루하루마다.', '하루하루의 모든 날마다.', '하루하루 각각의 날.'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매일의 유의어로는 만날, 언제나, 나날이, 늘, 삼백예순날, 연일, 항상, 하루하루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나날, 식일, 일일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매일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매일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매일 행복할 순 없다. 또한 매일 우울할 순 없다. 당신의 일상 어딘가엔 행복이 숨어 지내고 있다. 매일 뜨는 달인데 유난히 밝아 보인다면 당신의 오늘이 조금 어두웠나 봅니다. 내 걱정과..

글씨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글씨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글씨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쓴 글자의 모양.', '말을 적는 일정한 체계의 부호.', '글자를 쓰는 법. 또는 그런 일.', '써 놓은 글자의 모양.', '말을 시각적으로 나타낸 일정한 기호.'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글씨의 유의어로는 필적, 휘호, 글, 글자, 문자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모양, 부호, 방법, 일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달필, 대서, 대필, 둔필, 명필, 악필, 옥필, 육필, 정사, 정서, 정체, 정필, 괘, 낱자, 모자, 문자, 반자, 속자, 수결, 약자, 적자, 정음, 캐릭터, 합자, 서법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글씨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어른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어른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어른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다 자란 사람. 또는 다 자라서 자기 일에 책임을 질 수 있는 사람.', '나이나 지위나 항렬이 높은 윗사람.', '결혼을 한 사람.', '한집안이나 마을 따위의 집단에서 나이가 많고 경륜이 많아 존경을 받는 사람.', '남의 아버지를 높여 이르는 말.', '다 자란 사람. 또는 다 자라서 자기의 일에 책임을 질 수 있는 사람. 주로 스무 살 이상의 사람을 통틀어 이른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어른의 유의어로는 성년, 성인, 가장, 대인, 손윗사람, 어르신, 윗사람, 웃어른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아이, 어린이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사람, 손윗사람, 성인, 아버지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나그네, 대조, 보호자, 부군,..

기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기분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기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대상, 환경 따위에 따라 마음에 절로 생기며 한동안 지속되는 유쾌함이나 불쾌함 따위의 감정.',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상황이나 분위기.', '원기의 방면을 혈분에 상대하여 이르는 말.', '쾌, 불쾌 등의 감정을 느끼는 상태. 대상이나 환경에 따라 마음속에 자연스럽게 생기며 한동안 지속적인 상태로 나타난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기분의 유의어로는 느낌, 비위, 원기, 컨디션, 감정, 무드, 마음, 분위기, 상태, 생각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감정, 분위기, 분량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가락, 구기, 느낌, 무드, 심기, 어린기, 정서, 즉흥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기분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

의미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의미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의미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말이나 글의 뜻.', '행위나 현상이 지닌 뜻.', '사물이나 현상의 가치.', '어떤 말이나 글이 나타내고 있는 내용.', '어떤 사물이나 일, 행동 따위가 지니는 가치나 중요성.', '어떤 일이나 행동 따위에 담겨 있는 뜻이나 의도.'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의미의 유의어로는 의지, 감각, 의의, 가치, 뜻, 의도, 의사, 의향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무의미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뜻, 가치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경의, 광의, 꽃말, 동의, 범의, 우의, 자면, 함의, 함축, 협의, 화사, 경의, 유의미, 뜻, 의의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의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

사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사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사이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한 곳에서 다른 곳까지, 또는 한 물체에서 다른 물체까지의 거리나 공간.', '한때로부터 다른 때까지의 동안.', '어떤 일에 들이는 시간적인 여유나 겨를.', '서로 맺은 관계. 또는 사귀는 정분.', '어느 때에서 다른 한때까지의 동안.', '일정한 관계들로 이루어진 사람들 가운데. 또는 그런 조직이나 사회의 내부.', '여럿이 촘촘히 들어 있는 속이나 가운데.', '서로 연관되거나 비기어지는 사물이나 현상들의 관계나 상태.', '척도에서 어떤 수치와 다른 수치 간의 간격.', '어떤 소리가 울리는 가운데.'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사이의 유의어로는 여가, 가운데, 겨를, 관계, 도중, 정, 정분, 중간, 짬, 틈 등이 있습..

선택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선택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선택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여럿 가운데서 필요한 것을 골라 뽑음.', '적자생존의 원리에 의하여, 생물 가운데 환경이나 조건 따위에 맞는 것만이 살아남고 그렇지 않은 것은 죽어 없어지는 현상. 자연선택과 인위 선택으로 나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몇 가지 수단을 의식하고, 그 가운데서 어느 것을 골라내는 작용.', '여럿 가운데서 골라 뽑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선택의 유의어로는 발췌, 선발, 선정, 정선, 취사, 점지, 취사선택, 채택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선정, 현상, 작용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간선, 간택, 극택, 낙점, 당첨, 도태, 문선, 발취, 선곡, 선과, 선발, 신선, 정간, 정선, 정택, 취사 등이 있습니다. 짧고 ..

울타리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울타리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울타리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풀이나 나무 따위를 얽거나 엮어서 담 대신에 경계를 지어 막는 물건.', '담 대신에 풀이나 나무 따위를 얽어서 집 따위를 둘러막거나 경계를 가르는 물건.', '일정한 범위나 한계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울타리의 유의어는 담, 담장, 목책, 벽, 울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는 구조물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방호책, 보호책, 산울, 산울타리, 쇠울짱, 책, 철망, 철조망, 철책, 펜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울타리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울타리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울타리. 벗어나고 싶기도 ..

자격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자격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자격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일정한 신분이나 지위.', '일정한 신분이나 지위를 가지거나 일정한 일을 하는 데 필요한 조건이나 능력.', '어떤 조직에서, 성원으로서의 지위나 권리.'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자격의 유의어로는 신분, 격, 권리, 능력, 역량, 요건, 조건, 지위, 힘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신분, 지위, 능력, 조건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신격, 적격, 학위, 국적, 권리, 능력, 사업권, 선수권, 운전면허, 인격, 타이틀, 티켓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자격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자격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실천을 안 했다면 ..

야경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야경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야경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밤사이에 화재나 범죄 따위가 없도록 살피고 지킴.', '밤사이에 화재나 범죄가 없도록 살피고 지키는 사람.', '밤의 경치.', '밤에 보이는 경치.'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야경의 유의어로는 야경꾼, 딱다기, 순경, 야경원, 밤경치, 야색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경치, 사람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야경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야경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높은 곳에 올라가 주변에 펼쳐진 야경을 내려다보면 아름다움을 느끼며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겠지만 야경이 펼쳐진 그 속에서 바쁘게 살아가고 사소한 것에 아름다움을 놓치..

기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기대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기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일이 원하는 대로 이루어지기를 바라면서 기다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기대의 유의어로는 고대, 바람, 촉망, 소망, 여망, 예기, 요구, 희구, 희망, 소망, 소원, 희원, 기망, 기앙, 기원, 도축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행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소기, 여망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기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기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기대가 있어야 실망도 있는 법. 기대가 있어야 실망도 잊는 법. 남을 깎아내려 높아지는 것은 자존감과 자신감이 아니라 나의 자만심과 자존심이다. 나를 낮추어 남을 높여..

어긋나다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어긋나다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어긋나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잘 맞물려 있는 물체가 틀어져서 맞지 아니하다.', '식물의 잎이 마디마디 방향을 달리하여 하나씩 어긋나게 나다.', '기대에 맞지 아니하거나 일정한 기준에서 벗어나다.', '서로의 마음에 틈이 생기다.', '방향이 비껴서 서로 만나지 못하다.', '맞지 않거나 벗어나다.', '틀어져서 서로 맞지 않다.', '때나 장소, 방향 따위가 비끼어 서로 만나지 못하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어긋나다의 유의어는 달라지다, 물러나다, 반대되다, 빗나다, 상충되다, 엇물리다, 빗나가다, 상충하다, 어긋남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들어맞다, 일치하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어긋나다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

시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시험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시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재능이나 실력 따위를 일정한 절차에 따라 검사하고 평가하는 일.', '사물의 성질이나 기능을 실지로 증험하여 보는 일.', '사람의 됨됨이를 알기 위하여 떠보는 일. 또는 그런 상황.', '어떤 사물의 성질이나 기능 따위를 실제로 검사하고 평가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시험의 유의어로는 고사, 교육평가, 전형, 실험, 시련, 테스트, 평가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평가, 실험, 상황, 일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검정, 검정고시, 고사, 과, 과갑, 과거, 과목, 과시, 과제, 구두시험, 구술시험, 국가시험, 국자감시, 기말시험, 기창, 대비, 시련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시험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

확신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확신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확신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굳게 믿음. 또는 그런 마음.', '굳게 믿음. 또는 그러한 신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확신의 유의어로는 소신, 신념, 자부, 자신, 장담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불신, 의문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확신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확신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언제 빛날지는 모르지만 반드시 빛날 겁니다. 지금 애쓴 만큼 지금 노력한 만큼 누구보다 밝게 빛날 겁니다. 이 길이 내 길이다. 분명 확신했는데 확신해 왔는데 어떤 이유로 자꾸만 확신의 확신을 원하는 걸까. 한 발자국 더 나아가기 위해 스스로를 믿어보기로 했어요..

고립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고립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고립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다른 사람과 어울리어 사귀지 아니하거나 도움을 받지 못하여 외톨이로 됨.', '다른 곳과의 왕래나 다른 사람과의 교류가 없이 홀로 떨어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고립의 유의어로는 삭거, 사면초가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상태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고립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고립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고립은 외로움의 집이니까. 그 집은 세상과 닿을 수 없는 자기만의 성이니까. 외로움과 고립은 해소가 아니라 자기 훈련과 자기 강화의 시간이다. 인간이 가장 두려워하는 순간은 고립이다. 관계 안에서 살아감을 느끼고 관..

라디오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라디오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라디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방송국에서, 일정한 시간 안에 음악, 드라마, 뉴스, 강연 따위의 음성을 전파로 방송하여 수신 장치를 갖추고 있는 청취자들에게 듣게 하는 일. 또는 그런 방송 내용.', '방송국에서 보낸 전파를 수신하여 음성으로 바꿔 주는 기계 장치.', '무선 전화나 무선 전신을 이르는 말.', '전파를 이용하여 수신기를 가진 청취자에게 뉴스와 오락 및 교양 프로그램 등을 방송하는 통신 활동.', '방송국에서 전파로 보낸 음성을 수신(受信)하여 재생하는 기계 장치.'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라디오의 유의어로는 무선전화, 무선통신, 리시버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방송, 기계장치, 통신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트랜지스터, 트랜지스터 라디오..

한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한계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한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물이나 능력, 책임 따위가 실제 작용할 수 있는 범위. 또는 그런 범위를 나타내는 선.', '힘이나 책임, 능력 따위가 다다를 수 있는 범위.', '어떤 지역과 지역을 구분 짓거나 가르는 선.'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한계의 유의어는 경, 극한, 경계, 끝, 범위, 제한, 지경, 테두리, 한도, 한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범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경경, 경계, 계경, 계역, 극대, 극한, 데드라인, 분수, 상식선, 상한, 생명선, 선, 임계, 진역, 최저생활선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한계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한계 명언 : ..

실망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실망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실망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희망이나 명망을 잃음. 또는 바라던 일이 뜻대로 되지 아니하여 마음이 몹시 상함.', '일이 바라는 대로 되지 않거나 기대에 어긋나서 마음이 상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실망의 유의어로는 낙심, 상심, 낙망, 낙담, 비관, 실의, 절망, 상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실망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실망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실망하지 말아라. 우리에겐 가능성이 있으니. 가능성이란 무엇일까. 내 가능성은 꽃을 피울 수 있을까. 포기하지 말아라. 아직 끝난 게 아니니. 계속 달려라 곧 예쁜 꽃을 보게 될 테니. 기대감이 ..

참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참견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참견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자기와 별로 관계없는 일이나 말 따위에 끼어들어 쓸데없이 아는 체하거나 이래라저래라 함.', '어떤 자리에 직접 나아가서 봄.', '어떤 일이나 말에 끼어들어 간섭하거나 관계함.', '어떤 곳에 참가하여 봄.'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참견의 유의어로는 참관, 참여, 간여, 개입, 관여, 관계, 상관, 아랑곳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방관, 수수방관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간섭, 구경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간여, 간예, 관계, 말참견, 말참례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참견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참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고민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고민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고민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마음속으로 괴로워하고 애를 태움.', '마음속으로 괴로워하며 속을 태움.'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고민의 유의어로는 걱정거리, 고뇌, 고심, 근심, 오뇌, 갈등, 걱정, 냉가슴, 번뇌, 번민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걱정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고민거리, 우뇌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고민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고민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고민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짐. 때론 오랜 시간 붙잡고 있던 고민도 단 순간에 쉽게 풀릴 때가 있다. 고민을 고민으로 만들지 않는다. 고민은 시간 낭비이며 삶의 아름답고 소중한 영..

출발점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출발점이라는 주제로 대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출발점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길을 가는 데 처음 떠나는 지점.', '일을 시작하거나 일이 비롯되는 지점.', '어떤 일이 시작되는 기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출발점의 유의어로는 시점, 기점, 처음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목표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지점, 기점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관점, 신호, 원점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출발점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출발점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땅! 하는 소리와 함께 너도나도 달리기 시작한다. 중반쯤에는 사람들의 함성도 응원의 목소리도 사라진다. 이 정도면 많이 왔다 하며 걷는 이도 생기고 아..

친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친구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친구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가깝게 오래 사귄 사람.', ' 나이가 비슷하거나 아래인 사람을 낮추거나 친근하게 이르는 말.', ' 오래도록 친하게 사귀어 온 사람.', '나이가 비슷한 또래이거나 아래인 사람을 낮추거나 가깝게 이르는 말.', '어른이 나이가 어린 사람을 친근하게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친구의 유의어는 고인, 동료, 교우, 붕우, 우인, 친우, 동무, 벗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는 사람, 벗 등이 있고, 하위어는 고구, 고인, 지기, 향친 등이 있습니다. 친구에 관한 속담은 '친구따라 강남 간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이 속담은 자기는 하고 싶지 아니하나 남에게 끌려서 덩달아하게 됨을 이르는 말이고, '친구는 옛 친구가 좋고 ..

온도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온도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온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따뜻함과 차가움의 정도. 또는 그것을 나타내는 수치. 물리적으로는 열평형을 특징짓고 열이 이동하는 경향을 나타내는 양이며, 미시적으로는 계를 구성하는 입자가 가지는 에너지의 분포를 정하고 그 평균값의 표준이 되는 양이다.', ' 차가움과 뜨거움의 정도를 나타내는 수치. 보통 온도계에 새겨진 눈금으로 표시한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온도의 유의어로는 수은주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수치, 정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감각 온도, 결빙점, 고온, 굳기점, 기온, 끓는점, 녹는점, 동결점, 미온, 발화점, 발화 온도, 비등점, 비점, 빙점, 상온, 수온, 실온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온도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공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공부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공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학문이나 기술을 배우고 익힘.'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공부의 유의어로는 글공부, 면학, 수학, 연마, 학문, 글, 연구, 학업, 학습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일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견학, 글공부, 독학, 만학, 복습, 수업, 수행, 습학, 야학, 시험공부, 온습, 유학, 주경야독 등이 있습니다. 공부에 관한 속담은 '공부는 늙어 죽을 때까지 해도 다 못한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이 속담은 지식을 넓히고 수준을 높이기 위해서는 일생 동안 끊임없이 배우고 학습해야 함을 강조하여 이르는 말이고, '공부하랬더니 개잡이를 배웠다'라는 속담은 공부를 하라고 했더니 개백장 노릇을 배웠다는 뜻으로, 일껏 좋은 일을 하랬더니 엉뚱..

얼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얼음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얼음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물이 얼어서 굳어진 물질.', '몸의 한 부분이 얼어서 신경이 마비된 것.', '몸의 한 부분이 얼어서 신경이 마비된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얼음의 상위어는 고체, 마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고드름, 극빙, 매 얼음, 박빙, 반빙, 살얼음, 서리, 해빙, 현빙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얼음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얼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얼음도 언젠가 녹는다. 나의 얼음은 영원한 이별 앞에 한없이 연약하게 녹는다. 얼음은 물이 얼어서 만들어진다. 물 입자가 뭉쳐 구속되기에 얼음이 물보다 자유롭지 못해 보인다..

일주일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일주일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일주일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한 주일. 또는 칠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일주일의 상위어는 주일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일주일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일주일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하루는 너무 긴 느낌이었는데 일주일은 빠르게 지나갔다. 반복되는 하루하루 쌓여가는 일주일의 시간 다음 주에 하지 뭐 했던 일들은 새로운 일주일이 시작되며 잊혔고 새로운 일주일의 시작 앞에 나는 또 새로운 다짐을 해본다. 일주일은 우리가 쓰는 선풍기와 같다. 정해진 시간이 있고 시간이 다 지나가면 돌아오지 않는다. 그 시간 동안 우리는 우리 나름대로 열심히 살아간..

낙엽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낙엽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낙엽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나뭇잎이 떨어짐. 대개 고등 식물의 잎이 말라서 떨어지는 현상인데 한기나 건조기 등의 환경에 대한 적응으로 일어난다.', '말라서 떨어진 나뭇잎.', '나무나 꽃으로부터 이미 떨어진 잎.', '식물의 잎이 떨어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낙엽의 유의어로는 갈잎, 고엽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낙하, 나뭇잎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위락, 조락, 조령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낙엽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낙엽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낙엽을 보며 배우는 것 한 가지 일생 동안 나는 어떻게 물들어가야 하는지 떠날 때 보면 ..

확률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확률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확률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일정한 조건 아래에서 어떤 사건이나 사상이 일어날 가능성의 정도. 또는 그런 수치. 수학적으로는 1을 넘을 수 없고 음이 될 수도 없다. 확률 1은 항상 일어남을 의미하고, 확률 0은 절대로 일어나지 않음을 의미한다.'리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확률의 유의어로는 공산, 확실성, 개연성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수치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확률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확률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나를 좋아할 확률이 정말 조금이라도 있다면 난 주저하지 않고 너를 좋아할래.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나를 좋아해..

자국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자국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자국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다른 물건이 닿거나 묻어서 생긴 자리. 또는 어떤 것에 의하여 원래의 상태가 달라진 흔적.', '부스럼이나 상처가 생겼다가 아문 자리.', '발로 밟은 자리에 남은 모양.', '무엇이 있었거나 지나가거나 작용하여 남은 결과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발로 밟은 곳에 남은 흔적.'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자국의 유의어로는 터치, 궤적, 모습, 상처, 얼룩, 자취, 잔재, 흔적, 흉터, 흠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자리, 흔적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궤탁, 금, 땀자국, 발자국, 발자취, 봉흔, 손자국, 얼룩, 족적, 줄금, 흉, 흉터, 반흔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자국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

편지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편지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편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안부, 소식, 용무 따위를 적어 보내는 글.', '상대편에게 전하고 싶은 안부, 소식, 용무 따위를 적어 보냄. 또는 그 글.'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편지의 유의어로는 글월, 내간, 서간, 서신, 서찰, 서한, 소식, 신, 서소, 서장, 서척, 서함, 이소, 성문, 신서, 찰한, 척간, 간찰, 편저, 척한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편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편지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마음의 문을 꾹 닫고 그 누구도 들여보내지 않고 눈물을 머금은 채 꾹 참고 아프다며 힘껏 소리 지르는 울부짖는 그 아이에게 나침반과 편..

작별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작별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작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인사를 나누고 헤어짐. 또는 그 인사.', '서로 인사를 나누고 헤어짐. 또는 그러한 인사.'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작별의 유의어로는 고별, 송별, 이별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상봉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이별, 인사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고별, 배웅, 유별, 전별, 하직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작별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작별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나누어 짐을 만드는 게 작별이라면 가르지 않으면 되지 않을까 나눠서 다르게 구분 짓고 싶지 않다. 늘 크고 작은 만남이 있다면 늘 크고 작은 작별이 있다는 걸 알지..

초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초대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초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모임에 참가해 줄 것을 청함.', '사람을 불러 대접함.', '임금의 명으로 불러오던 일.', '잔치나 식사 때에 오기를 청하여 대접함.', '왕명으로 불러서 오게 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초대의 유의어로는 리셉션, 총초, 초청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청, 대접, 일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청초, 초청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초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초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누군가로부터 초대받는다는 것은 그 사람에게 내가 소중한 사람이라는 것. 누군가를 초대한다는 것은 내가 그 사람을 소중하게 생각..

예고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예고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예고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미리 알림.', '글의 개요를 미리 써 두는 원고. 글을 본격적으로 쓰기 전에 작성한다.', '서사에서 이후에 일어날 사건을 미리 알려주는 부분. 명시적으로 드러나는 경향이 강하다. 따라서 상당한 시간이 경과한 뒤에야 명확해지는 포석과 구별해서 사용한다.', '영화나 텔레비전 프로그램 따위의 내용을 선전하기 위하여 그 내용의 일부를 뽑아 모은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예고의 유의어로는 예보, 예언, 예계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발표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예고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예고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우산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우산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우산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우비의 하나. 펴고 접을 수 있어 비가 올 때에 펴서 손에 들고 머리 위를 가린다. 박쥐 우산, 비닐우산, 지우 산 따위가 있다.', '비가 올 때 머리에 받쳐 비를 가리는 물건'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우산의 참고어로는 양산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우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박쥐 우산, 비닐우산, 양산, 종이우산, 지 우산, 편복 산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우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우산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우산을 기울인다는 것은 같이 우산을 쓴 사람에 대한 마음을 알 수 있다. 아이들과 우산을 함께 쓴 아버..

현상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현상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현상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인간이 지각할 수 있는 사물의 모양과 상태.', '본질이나 객체의 외면에 나타나는 상.', '오관 또는 심리 작용의 매개에 의해 의식으로 발현되는 모든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현상의 유의어로는 색, 형상, 상태, 상황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본체, 본질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모양, 상태, 상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가상, 개벽, 격년 결과, 격년결실, 고리 일식, 고조, 공명, 공진, 과열, 관념 연합, 광염, 구속, 굴기, 굴절, 극광, 금환식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현상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현상 명언 : 짧고 좋은..

감정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감정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감정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현상이나 일에 대하여 일어나는 마음이나 느끼는 기분.'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감정의 유의어로는 감회, 느낌, 내면세계, 심정, 감각, 기분, 내면, 마음, 생각, 정서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기분, 마음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감각 감정, 감관적 감정, 감정 수입, 감정 이입, 격발, 격분, 격정, 관념, 관심, 국민감정, 기의, 기호, 민족의식, 반감, 사감, 순정, 심정, 애석, 열락, 인지상정, 일체감, 적대감, 정동, 정서, 정조, 지역감정, 탄복, 호불호, 호감, 호정 흥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감정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할 일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할 일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할 일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목적을 이루거나 대가를 받기 위해서 수행해야 하는 생산적인 활동.', '직무상 책임을 지고 수행해야 하는 활동.'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할 일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할일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할 일 목록에 다 못했다고 자책하지 않기라고 써두는 거 생각보다 좋은 아이디어 같아. 써 둔 이상 열심히 할 거라는 건 어차피 잘 아니까. 할 일이 무엇인지 알면서도 왜 이렇게 하지를 않는 건지 어디로 가야 하는지 어느 길이 지름길인지 알면서도 왜 이렇게 쉽게 발걸음이 떨어지지 않는지 해야 할 일이 많다는 것은 참..

소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소리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소리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물체의 진동에 의하여 생긴 음파가 귀청을 울리어 귀에 들리는 것.', '음성 기호로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하고 전달하는 행위. 또는 그런 결과물.', '사람의 목소리.', '여론이나 소문.', '판소리나 잡가 따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소리의 유의어로는 기척, 소식, 아우성, 여론, 음, 견해, 기합, 말, 소문, 의견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음파, 표현, 노래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경보음, 고동, 고성, 공성, 공음, 괴성, 굉음, 금성, 금속성, 금속음, 기계음, 기본음, 기성, 기음, 노호, 뇌성, 뇌음, 대음, 동성, 동음, 비난수, 가성, 고함, 곡성, 교성, 교음, 노랫소리, 독음, 두음..

고백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고백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고백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마음속에 생각하고 있는 것이나 감추어 둔 것을 사실대로 숨김없이 말함.', '고해성사를 통하여 죄를 용서받으려고, 고해 신부에게 지은 죄를 솔직히 말하는 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고백의 유의어로는 자백, 실토, 이실직고, 참회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은폐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논심, 고백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고명, 승복, 실토, 진공, 토로, 토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고백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고백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밤에는 울지만 낮에는 웃죠. 강하지 않다면 잡아먹히는 이 세상에서 오늘의 나의..

존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존재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존재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현실에 실제로 있음. 또는 그런 대상.', '다른 사람의 주목을 끌 만한 두드러진 품위나 처지. 또는 그런 대상.', '의식으로부터 독립하여 외계에 객관적으로 실재함. 또는 그 일. 그 양상에 따라 물리적, 수리적, 사회적, 인격적인 것 따위로 구분한다.', '형이상학적 의미로, 현상 변화의 기반이 되는 근원적인 실재.', '변증법적 유물론에서, 객관적인 물질의 세계를 이르는 말. 실재보다 추상적이고 넓은 개념이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존재의 유의어는 본체, 생존, 실체, 실재, 잔존, 본질, 실존, 존립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비존재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대상, 처지, 실재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개물, 개체, 공재..

무표정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무표정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무표정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아무런 감정도 얼굴에 드러나 있지 아니함. 또는 그런 얼굴 표정.'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무표정의 유의어로는 무감정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표정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무표정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무표정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어쩌면 단순한 하지만 복잡한 그렇지만 착잡한 그 무엇보다도 생각이 많을 때의 표정이 아닐까. 뜨거운 볕 아래 우산을 씌워주면 웃는 얼굴을 볼 수 있을까. 굵어지며 떨어지는 빗방울에 우산을 씌워주면 웃는 얼굴을 볼 수 있을까. 해는 자연스럽게 뜨고 비는 자연스럽게 내리는데 어쩌면 자연스러운 미소..

조용함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조용함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조용함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아무런 소리도 들리지 않고 고요하다.', '말이나 행동, 성격 따위가 수선스럽지 않고 매우 얌전하다.', '말썽이 없이 평온하다.', '북받쳤던 감정이 가라앉아 마음이 평온하다.', '바쁜 일이 없이 한가하다.', '공공연하지 않고 은밀하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조용함의 유의어는 담담하다, 으슥하다, 잠잠하다, 잔잔하다, 차분하다, 한적하다, 한산하다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떠들썩하다, 요란하다, 시끄럽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조용함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조용함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고요하다고 생각하니 고..

상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상처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상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몸을 다쳐서 부상을 입은 자리.', '피해를 입은 흔적.', '정신적, 또는 심리적으로 아픔을 받은 자취.'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상처의 유의어로는 상흔, 상이, 흠집, 생채기, 자리, 자국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자리, 흔적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골절상, 관통상, 낙상, 마찰상, 멍울, 사창, 생채기, 스리, 외상, 인상, 자상, 종창, 찰과상, 찰상, 창상, 총상, 총창, 치명상, 타박상, 타상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상처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상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상처를 새살로 만들 것인지 흉터로 남..

두 번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두 번째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번째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차례나 횟수를 나타내는 말.', '일의 차례나 등급, 횟수 따위를 세는 단위를 나타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두 번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두 번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처음이란 설렘에 가려 나의 두 번째는 그저 잊혔다. 수십 번이 지나가고 뒤돌아보니 하루도 무의미한 날이 없었다. 두 번째는 착하다. 항상 양보해주기 때문이다. 내가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첫 번째를 위해 양보하는 것이 두 번째다. 한 걸음만 더 가면 첫 번째가 되어 모든 순서의 앞에 있을 수 있지만 그러지 않고 두 번째의 자리를 지킨다...

시시하다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시시하다'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시시하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신통한 데가 없고 하찮다.', '좀스럽고 쩨쩨하다.', '(무엇이) 대단한 데가 없어서 보잘것없다.', '(사람이) 좀스럽고 쩨쩨하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시시하다의 유의어로는 미미하다, 쓸데없다, 하잘것없다, 객쩍다, 알량하다, 재미없다, 하찮다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재미있다, 흥미롭다, 중요하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시시하다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시시하다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세련됨이 없어 촌스럽고 과격함이 없어 시시하더라도 소담한 저녁 한 상처럼 안으로 풍요롭게 머물고 싶다. 시시하더라도 오늘의 작..

지나가다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지나가다'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지나가다의 사전적 정의는 '시간이 흘러가서 그 시기에서 벗어나다.', '일, 위험, 행사 따위가 끝나다.', '(주로 '지나가는' 꼴로 쓰여) 말 따위를 별다른 의미 없이 하다.', '어떤 일을 문제 삼지 아니하다.', '어디를 거치거나 통과하여 가다.', '어떤 사람이나 사물과 같은 대상물의 주위를 지나쳐 가다.', '바람, 비 따위가 지나치다.', '어떤 표정이나 예감, 생각 따위가 머리를 스쳐 가다.', '어디를 들리지 않고 그대로 가다.', '(어떤 사람이나 탈것 따위가 다른 사람이나 장소 주위로) 지나쳐 가다.', '(어떤 일이) 시간이 흘러서 과거의 일이 되다.', '일정한 시간이 흘러서 경과하다.', '일정한 시기나 기한이 끝나 버리거나..

하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하늘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하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지평선이나 수평선 위로 보이는 무한대의 넓은 공간.', '하느님을 달리 이르는 말.', '천공에 있어 신 또는 천인, 천사가 살며, 청정무구하다는 상상의 세계. 사람이 죽은 뒤에 그 영혼이 올라가서 머무른다고 하는 곳이다.', '바다 위나 땅 위로 해와 달, 무수한 별들이 널려 있는 무한대의 공간.', '우주를 주재한다고 믿어지는 초자연적인 절대자.', '하나님이나 천사, 신선 또는 영혼 따위가 산다고 생각되는 세계.'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하늘의 유의어로는 공중, 낙원, 구천, 청천, 천국, 천공, 하나님, 허공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땅, 육지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공간, 절대자, 세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구건,..

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글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생각이나 일 따위의 내용을 글자로 나타낸 기록.', '학문이나 학식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말을 적는 일정한 체계의 부호.'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글의 유의어로는 공부, 글씨, 글공부, 글발, 글월, 글자, 문장, 사설, 작문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대상물, 부호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글은 상상으로의 여행이다. 글자들의 행렬로 열린 문은 독자들을 상상 속으로 초대한다. 작가가 만들어 놓은 세계를 마음껏 감상하고 여행일지를 적거나 새로운 세상을 더듬는 건 온전히..

쉼표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쉼표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쉼표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문장 부호의 하나. ‘,’의 이름이다. 같은 자격의 어구를 연결할 때 쓰거나, 짝을 지어 구별할 때, 이웃하는 수를 개략적으로 나타낼 때, 열거의 순서를 나타낼 때, 문장의 연결 관계를 분명히 하고자 할 때, 되풀이되는 말을 피하기 위해 일정 부분을 줄여서 열거할 때, 부르거나 대답하는 말 뒤에, 한 문장 안에서 ‘곧’ 따위의 어구로 다시 설명할 때, 한 문장에 같은 의미의 어구가 반복될 때, 도치된 어구 사이에, 바로 다음 말과 직접적인 관계에 있지 않음을 나타낼 때, 문장 중간에 끼어든 어구의 앞뒤에, 특별한 효과를 위해 끊어 읽는 곳을 나타낼 때, 짧게 더듬는 말을 표시할 때 쓴다.', '전 문장 부호 규정에서 반점(,),..

문득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문득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문득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생각이나 느낌 따위가 갑자기 떠오르는 모양.', '어떤 행위가 갑자기 이루어지는 모양.'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문득의 유의어로는 갑자기, 돌연히, 얼핏, 문뜩, 언뜻, 불현듯, 거연, 거연히, 홀연, 두연, 맥연히, 돌연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문득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문득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밝지 않아도 즐겁게 해주지 못해도 당신에게는 의미가 있기를. 어두운 밤 희미한 별빛처럼 추억 한편에 남아 있기를. 시간이 흘러 소식이 뜸해지더라도 어느 날 문득 떠올려 주기를. 문득 우물 안 개구리가 부러웠다. 우물 안..

빛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빛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빛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시각 신경을 자극하여 물체를 볼 수 있게 하는 일종의 전자기파. 태양이나 고온의 물질에서 발한다.', '물체가 광선을 흡수 또는 반사하여 나타내는 빛깔.', '표정이나 눈, 몸가짐에서 나타나는 기색이나 태도.', '무엇을 느끼게 하는 분위기.', '찬란하게 반짝이는 광채.', '희망이나 영광 따위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빛깔의 뜻을 나타내는 말.', '천체나 불, 인공적인 조명 또는 특수한 생물체 따위의, 스스로를 밝히는 현상을 통틀어 이르는 말. 파장이 짧은 전자기파의 하나로 넓은 뜻으로는 가시광선뿐만 아니라 자외선과 적외선도 포함한다.', '물체가 광선의 일부는 흡수하고 일부는 반사하여 나타내는 색.', '사람의 내면 ..

재능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재능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재능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일을 하는 데 필요한 재주와 능력. 개인이 타고난 능력과 훈련에 의하여 획득된 능력을 아울러 이른다.', '재주와 능력을 아울러 이르는 말.'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재능의 유의어로는 기능, 소질, 능력, 손, 재주, 재간, 탤런트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능력, 재주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기능, 기재, 돈재, 문재, 문조, 소질, 술학, 슬기, 시재, 악재, 예능, 이기, 적재, 전능, 중용, 학예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재능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재능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세상은 무언가를 잘하는 것을 재..

단풍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단풍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단풍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기후 변화로 식물의 잎이 붉은빛이나 누런빛으로 변하는 현상. 또는 그렇게 변한 잎.', '단풍 나무과의 낙엽 활엽 교목. 높이는 10미터 정도이며, 잎은 손바닥 모양으로 깊이 갈라진다. 4~5월에 작고 검붉은 꽃이 산방 화서로 가지 끝에 피고 열매는 사과로 10월에 맺는다. 땔감으로 쓰고 관상용으로 재배한다. 골짜기에서 자라는데 경기, 경상, 전라, 제주 등지에 분포한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단풍의 유의어로는 단풍나무, 단풍잎, 홍엽, 변색 현상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현상, 단풍나뭇과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단풍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

바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바람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바람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기압의 변화 또는 사람이나 기계에 의하여 일어나는 공기의 움직임.', '공이나 튜브 따위와 같이 속이 빈 곳에 넣는 공기.', '몰래 다른 이성과 관계를 가짐.', '사회적으로 일어나는 일시적인 유행이나 분위기 또는 사상적인 경향.', '풍병을 속되게 이르는 말.', '작은 일을 불려서 크게 말하는 일.', '남의 비난의 목표가 되거나 어떤 힘의 영향을 잘 받아 불안정한 일.', '남을 부추기거나 얼을 빼는 일.', '들뜬 마음이나 일어난 생각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매우 빠름을 이르는 말.', '무슨 일에 더불어 일어나는 기세.', '뒷말의 근거나 원인을 나타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바람의 유의어로는 기운..

여백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여백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여백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종이 따위에,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리고 남은 빈자리.', '종이 전체에서 그림이나 글씨 따위의 내용이 없이 비어 있는 부분.'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여백의 유의어로는 공란, 공백, 빈자리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자리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스페이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여백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여백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여백을 채워간다는 건. 그만큼 여백을 비워간다는 것. 누구든 쉬어가라 남긴 자리 위 하나둘 지나가며 흘린 조각 속에 함께 웃을 수 있는 행복이 함께 울 수 있는 슬픔이 모여 지나칠 수 ..

종점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종점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종점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기차, 버스, 전차 따위를 운행하는 일정한 구간의 맨 끝이 되는 지점.', '일정한 동안의 맨 끝이 되는 때.', '원유와 그 제품의 증류 분석에서, 지정된 액체가 유출될 때 온도계의 가장 높은 점.', '종말점', '적정이 끝나는 점. 정량하여야 할 물질에 대하여 당량의 적정액이 가해졌다는 것이 지시되어야 할 점으로, 지시약의 빛깔 변화 따위로 안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종점의 유의어로는 종착지, 끝, 종착역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시점, 기점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점, 때, 지점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종점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

조바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조바심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조바심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조마조마하여 마음을 졸임. 또는 그렇게 졸이는 마음.', '조마조마하여 불안을 느낌. 또는 불안한 마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조바심의 유의어로는 안달, 안달복달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마음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조바심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조바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조바심 내지 말아요. 행복을 찾아 너무 빨리 가다 보면 당신에게 오고 있던 행복을 지나칠지도 모르잖아요. 내가 완전하지 않기에 부족하기에 준비가 덜 됐기에 생기는 조바심 조바심이 나를 짓누르는 것이 아니라 조바심이 행동의 원동력으로 삼을..

거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거절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거절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상대편의 요구, 제안, 선물, 부탁 따위를 받아들이지 않고 물리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거절의 유의어로는 거부, 도리질, 사양, 사절, 일축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허용, 승낙, 응낙 등이 있습니다. 하위어로는 방색, 방알, 불응, 사사, 사양, 사절, 사퇴, 일축, 퇴각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거절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거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우리는 거절할 용기가 필요한 동시에 거절받을 용기가 필요하다. 거절의 두려움을 알기에 거절할 수 없고 거절의 두려움을 알기에 제안할 수 없다. 하지만 용기의 제안을..

인생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인생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인생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람이 세상을 살아가는 일.', '어떤 사람과 그의 삶 모두를 낮잡아 이르는 말.', '사람이 살아 있는 기간.', '사람을 낮추거나 업신여겨 이르는 말.', '사람이 이 세상에 살아 있는 동안.'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인생의 유의어로는 목숨, 인생살이, 생명, 생애, 생활, 세상, 일생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일, 전체, 삶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여년, 여령, 여생, 잔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인생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인생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나의 인생은 내가 만든다. 나의 사람은 내가 만든다. 나의..

촌스럽다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촌스럽다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촌스럽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울린 맛과 세련됨이 없이 어수룩한 데가 있다.', '세련된 맛이 없어 엉성하고 어색한 데가 있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촌스럽다의 유의어로는 메부수수하다, 조야하다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세련되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촌스럽다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촌스럽다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촌스럽다. 세련됨이 없이 어수룩하다. 세련되지 않아도 꾸밈없이 진실된 사람이 좋다. 어리숙해도 용기 내서 표현할 줄 아는 사람이 좋다. 너는 참 촌스럽다. 사랑을 말하는 방법도 꽃을 선물하는 방법도 세련되지 않고 어수룩하다. 나는 ..

대답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대답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대답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부르는 말에 응하여 어떤 말을 함. 또는 그 말.', '상대가 묻거나 요구하는 것에 대하여 해답이나 제 뜻을 말함. 또는 그런 말.', '어떤 문제나 현상을 해명하거나 해결하는 방안.', '물음이나 부름, 또는 요구 등에 응하여 말하거나 어떤 태도를 보임. 또는 그 말이나 행동.', '문제를 해결해 놓은 방안.'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대답의 유의어로는 답변, 답안, 응답, 응대, 답, 해답, 호응, 회답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질문, 물음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말, 발구, 방안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구답, 답신, 답언, 동문빨래, 동문서답, 말대답, 명답, 문답, 문동답서, 비, 비답, 선탁, 신탁, 우문우답, 우문..

정답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정답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정답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옳은 답.', '어떤 문제에 대하여 옳은 답.'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정답의 유의어로는 명답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오답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대답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정답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정답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 인생은 내가 살아가는 거다. 인생에 모범답안은 없다. 내가 잘했든 잘못했든 다 내 인생이다. 결과가 어찌 됐든 눈치 볼 것 없다. 나는 매 순간 최선을 다해 내 인생을 살았다. 그러니 좌절하지 마라. 이를 악물고 최선을 다해 살아라. 자신만의 답을 만들어 가면서 인생에는 답이 없다...

지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지금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지금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말하는 바로 이때.'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유의어로는 막, 목하, 시방, 오늘날, 곧, 금시, 이제, 현시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과거, 추억, 훗날, 회상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이때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금시, 현금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지금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지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과거에 있으면 후회한다. 미래에 있으면 걱정한다. 지금 현실에 충실하라. 꾸역꾸역 읽은 책에서도 좋은 구절들은 항상 있었다. 삶도 마찬가지다. 겨우 버텨낸 이 시간에도 행복이 있고 소망이 있었다. 행복은 저 멀..

결말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결말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결말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일이 마무리되는 끝.', '소설이나 이야기 따위에서 마무리를 하는 부분.'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결말의 유의어로는 결국, 결미, 결초, 낙착, 막판, 끝장, 단락, 마지막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서두, 시작, 처음, 기단, 발단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끝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매듭, 카타스트로프, 파국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결말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결말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무엇이든 정해진 결말은 없으니까 그 결말 우리가 만들어 보자. 해피 엔딩일지 새드 엔딩일지 그건 우리가 만들어 보자고 결말이 ..

자유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자유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자유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외부적인 구속이나 무엇에 얽매이지 아니하고 자기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상태.', '법률의 범위 안에서 남에게 구속되지 아니하고 자기 마음대로 하는 행위.', '자연 및 사회의 객관적 필연성을 인식하고 이것을 활용하는 일.', '소극적으로는 외부의 모든 구속으로부터 벗어나는 것을 뜻하고, 적극적으로 자기의 본성을 좇아서 목적을 실현할 수 있는 가능성을 뜻하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자유의 유의어로는 자유자재, 해방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구속, 속박, 규제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상태, 행위, 일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분방, 자유방임, 자유분방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자유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

칭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칭찬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칭찬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좋은 점이나 착하고 훌륭한 일을 높이 평가함. 또는 그런 말.', '다른 사람의 좋고 훌륭한 점을 들어 추어주거나 높이 평가함. 또는 그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칭찬의 유의어로는 가탄, 칭송, 갈채, 찬양, 상미, 상양, 상예, 찬칭, 칭미, 칭양, 칭예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책망, 걱정, 질책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칭찬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칭찬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넌 사랑받을 줄 아는 사람이야" 그 한마디가 어떤 칭찬보다도 더 좋았다. 그만큼 나에게 사랑을 주고 싶어진다는 거니깐. 칭찬을 싫어하는..

긍정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 긍정적인 글귀 [내부링크]

긍정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긍정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그러하다고 생각하여 옳다고 인정함.', '일정한 판단에서 문제로 되어 있는 주어와 술어와의 관계를 그대로 인정하는 일. 'S는 P이다.'라는 형태의 명제를 참이라고 승인하는 것이다.', '어떤 생각이나 사실 따위를 그러하거나 옳다고 인정함.', '논리학에서, 어떤 명제에 대하여 판단을 승인함. 곧 그 명제를 참이라고 인정하는 것을 이른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긍정의 유의어로는 납득, 시인, 승인, 인정, 수긍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부정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인정, 사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긍정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긍..

원망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원망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원망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못마땅하게 여기어 탓하거나 불평을 품고 미워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원망의 유의어로는 불평, 지청구, 탓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미움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민원, 원기, 지청구, 탓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원망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원망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항상 당신을 원망하죠. 무슨 일이 있든지 당신을 원망합니다. 문제는 나한테 있는데 원망이란 게 처음엔 참 마음이 편하다. 하지만 결국 마지막에 내가 감당해야 할 것들이 된다. 누군가를 원망하고 싶었다. 나의 불안에 대해 해석할 때마다 누군가 있었기에..

밤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밤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해가 져서 어두워진 때부터 다음 날 해가 떠서 밝아지기 전까지의 동안.', '해가 진 뒤부터 동이 트기 전까지의 동안.', '고통스럽고 막막한 상태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밤의 유의어로는 밤중, 야간, 어둠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낮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시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가을밤, 겨울밤, 긴긴밤, 날밤, 달밤, 동야, 명야, 반소, 반야, 봄밤, 세제, 심경, 심야, 암야, 야밤, 야간, 야래, 야반삼경, 아밤삼경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밤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밤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청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청소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청소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더럽거나 어지러운 것을 쓸고 닦아서 깨끗하게 함.', '더럽거나 어지러운 것을 치우고 없애 깨끗이 함.'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청소의 유의어로는 소제, 쓰레질, 정소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관리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걸레질, 대청소, 비질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청소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청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종이에 꾹꾹 눌러쓴 글씨를 지우개로 열심히 지운다. 흑연은 깔끔히 지워졌지만 울퉁불퉁하게 남아있는 자국들 지울 수 없는 자국들이 있다. 눈물은 마음을 청소하는 거야. 그냥, 가끔은 울어도 돼. 괜찮은..

빈틈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빈틈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빈틈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비어 있는 사이.', '허술하거나 부족한 점.', '물체의 어느 부분이나 물체와 물체, 사람과 사람 사이에 비어 있는 비교적 작은 공간.', '허술하고 모자라거나 부족한 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빈틈의 유의어로는 실수, 여지, 여유, 틈, 허점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사이, 점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빈틈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빈틈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글을 읽을 때면 한 번 더 생각해야 하는 문장이 마음을 때릴 때가 있다. 미처 발견하지 못하고 지나온 공간을 누군가가 대신 발견해줬기 때문일까. 나는 완벽..

혼자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혼자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혼자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다른 사람과 어울리거나 함께 하지 아니하고 그 사람 한 명만 있는 상태.', '다른 사람과 어울리거나 함께 있지 아니하고 동떨어져서.', '남과 함께하지 않고 홀로 있는 상태.'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혼자의 유의어로는 단독, 스스로, 혈혈단신, 단신, 독자, 독신, 홀몸, 홀로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상태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단독, 단보, 단일, 단일화, 독자, 외톨이, 유일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혼자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혼자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혼자이고 싶지만 홀로이고 싶진 않다. 고독하고 싶지만 외롭..

속마음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속마음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속마음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겉으로 드러나지 아니한 실제의 마음.',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진실한 마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속마음의 유의어로는 간장, 심중, 내면세계, 내심, 마음속, 밑바닥, 속생각, 의중, 저의, 회포, 흉금, 흉심, 흉차, 마음, 속심, 심금, 속뜻, 내의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마음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격심, 격의, 내면, 내평, 속내, 속내평, 속심, 이허, 장삿속, 참마음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속마음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속마음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마음은 원래 속에 있는데 마음속에 마음이 또 ..

잊혀지다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잊혀지다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잊혀지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잊히다의 비표준어', '한번 알았던 것이 기억에서 없어지다. 잊다의 피동사.', '기억이나 생각에서 사라지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참고 정보 '잊혀지다'는 본래 '잊히다'의 이중 피동형으로 이중 피동이 자연스럽지 않은 우리말에서 문법적으로는 바르지 않은 형식이다. 따라서 이를 '잊히다'의 잘못으로 처리하였으나 '잊혀지다'가 점차 어휘화하면서 '잊히다'보다 더 넓은 영역에서 빈번하게 사용되고 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잊혀지다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잊혀지다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잊혀진다는 것은 사라진다는 것이 아니라 그저 가..

비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비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대기 중의 수증기가 높은 곳에서 찬 공기를 만나 식어서 엉기어 땅 위로 떨어지는 물방울.', '화투에서, 비를 피하고 있는 모양이 그려져 있는 화투장. 12월이나 열두 끗을 나타낸다.', '대기 중의 수증기가 찬 공기를 만나 식어서 생기는 물방울이 땅 위로 떨어지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비의 상위어로는 물방울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가랑비, 가을비, 강우, 겨울비, 경우, 고우, 과우, 궂은비, 급우, 냉우, 뇌우, 는개, 다우, 단비, 대우, 동우, 맹우, 목비, 바람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비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비 글귀..

새로고침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새로고침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새로고침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컴퓨터에서, 현재 화면의 페이지를 다시 불러들여 최신 내용을 볼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새로고침의 유의어로는 깁다, 일신하다, 새로, 고치다, 끝매듭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새로고침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새로고침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접속이 안 될 때 새로고침 한 번. 내 인생도 뜻대로 안 될 때 새로고침 한 번 할 수 있었으면. 어떨 땐 새로 시작하는 게 의미가 없다는 생각이 든다 부질없다는 게 아니라 지금까지 해왔던 것들이 하나하나 의미 있어서 있을 때 잘할걸. 넘기지 못하는 페이지에..

헛수고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헛수고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헛수고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아무 보람도 없이 애를 씀. 또는 그런 수고.'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헛수고의 유의어로는 공, 수포, 헛고생, 허탕, 헛일, 물거품, 헛것, 허사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수고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도로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헛수고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헛수고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허무하기도 하지만 다시 한번 생각해보면 나름 그 의미가 있었던 헛수고 같아 보이죠. 근데 아니에요. 뭐든지 간에 그냥 부딪혀봐요. 헛수고는 없어요. 계속해서 실수하고 후회하는 일상의 반복이지만 그래도 나중에 시간이 많이 지난날에 ..

눈동자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눈동자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눈동자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눈알의 한가운데 있는, 빛이 들어가는 부분. 검게 보이며, 빛의 세기에 따라 그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홍채로 크기가 조절된다.', '눈알의 가운데에 색이 있는 부분.', '눈알의 한가운데에 홍채로 둘러싸여 있는 동그랗고 검게 보이는 부분. 홍채의 작용으로 크기가 변화하며 빛의 양과 초점 심도를 조절한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눈동자의 유의어로는 동공, 안정, 눈알, 노자, 동자, 모자, 수곽, 수륜, 수확, 자석, 정모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눈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청동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눈동자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결핍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결핍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결핍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있어야 할 것이 없어지거나 모자람.', '다 써 없어짐.', '계속해서 생기지 않고 아주 없어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결핍의 유의어로는 가난, 결여, 궁핍, 부족, 모자람, 절핍, 핍절, 궐여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충분, 충족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부족, 소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결핍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결핍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모순적이게도 바다는 파란빛을 흡수하지 못해 푸르다. 때때로 존재는 결핍으로부터 정의된다. 우리는 매일 배고프고 목마르다. 그렇게 한없이 모자란 존재이기에 매일 서로를 채..

누군가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누군가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누구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잘 모르는 사람을 가리키는 인칭 대명사.', '특정한 사람이 아닌 막연한 사람을 가리키는 인칭 대명사.', '가리키는 대상을 굳이 밝혀서 말하지 않을 때 쓰는 인칭 대명사.', '주로 의문문에 쓰여, 잘 모르는 사람을 가리키는 말.', '특별히 정해지지 않은 어떤 사람을 두루 가리키는 말.', '어떤 사람에 대해 알기는 알아도 그 이름을 바로 댈 필요가 없거나 확실히 알지 못할 때 대신 가리키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누구의 유의어로는 수하, 아무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누군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누군가 글귀 : 짧고 좋은..

이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이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이해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리를 분별하여 해석함.', '깨달아 앎. 또는 잘 알아서 받아들임.', '남의 사정을 잘 헤아려 너그러이 받아들임.', '문화를 마음의 표현이라는 각도에서 그 뜻을 파악함. 딜타이의 용어이다.', '말이나 글의 뜻 따위를 알아들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해의 유의어로는 깨달음, 용납, 양해, 판단, 해득, 수긍, 소화, 해석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곡해, 오해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앎, 수용, 파악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곡해, 납득, 독해, 오해, 자해, 해득, 해석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이해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이..

미완성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미완성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미완성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아직 덜 됨.', '일이나 작품 따위가 아직 덜 이루어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미완성의 유의어로는 미완료, 미완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기성, 완성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결과가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미완성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미완성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무한한 것을 담을 수 있는 서투르다고 하여 미완성은 아니고 완벽하다고 해서 완성은 아니다. 그대가 완성되지 않음을 안다는 건 새로운 조각을 깎아낼 수 있다는 기회. 그대가 본래의 모양을 뭉개 버린다는 건 새로운 모습을 담아낼 수 ..

후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글귀 [내부링크]

후회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후회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이전의 잘못을 깨치고 뉘우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후회의 유의어로는 조지약차, 통회, 회한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뉘우침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후회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후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글귀 기억은 모래와도 같다. 따뜻함 때문에 한 움큼 세게 잡으면 너무도 빨리 흘러내려 버린다. 붙들수록 일찍 떠나가는 것들 사람, 모래, 그리고 기억. 사람들은 후회 없이 하자라고 말한다. 하지만 나는 깨달았다. 후회가 없을 수는 없다는 것을 아쉬운 성과에는 잘할 수 있었는데 하는 후회가. 좋은 성과에는 더 잘할 수 있었는데 ..

최근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최근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최근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얼마 되지 않은 지나간 날부터 현재 또는 바로 직전까지의 기간.', '거리 따위가 가장 가까움.', '지나간 지 얼마 안 된 즈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최근의 유의어로는 근래, 요즈음, 어제오늘, 요즘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기간, 거리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최근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최근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최근 요즘 근래에 매일같이 이 정도가 비슷하려나 거의 같은 모습의 하루가 반복이다. 퇴근하면 조금 자다가 밥 먹고 드라마 보고 밥 먹고 운동하고 영화 보고 잠들고 일어나면 밥 먹고 운동하고 드라마보다 출근..

처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처음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처음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시간적으로 순서상으로 맨 앞.', '일의 과정에서 시간적으로나 순서상 맨 앞에 놓이는 부분.'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처음의 유의어로는 난생처음, 서막, 앞장, 원시, 실마리, 원천, 초두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결말, 끝, 마지막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순서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기수, 기초, 꽃등, 낙지초, 당초, 미증유, 본디, 본래, 본시, 본초, 설, 세시, 시원, 시초, 애당초, 애시당초, 애초, 연수, 연시, 원래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처음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처음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처음이..

통증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통증에 대한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통증에 대한 사전적 의미는 '아픈 증세', '몸에 아픔을 느끼는 증세.'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통증의 유의어로는 질통, 아픔, 증세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증세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근육통, 근통, 동통, 두통, 머리 앓이, 복통, 산통, 살몸살, 생리통, 성장통, 신경통, 열통, 요통, 월경통, 위경련, 위통, 이앓이, 진통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통증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통증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마음을 주면 통증이 생긴다. 그 통증까지 감수할 만큼 네가 나에게 가치 있는 사람인지 생각해봤다. 쉽게 답이 나왔다. 내가 이런 고민을..

연락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연락에 대한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연락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사실을 상대편에게 알림.', '서로 이어 대 줌.', '서로 관련을 가짐.', '서로 옮겨 주고받으며 차례로 전달함.', '상대에게 특정한 일의 정황을 알림.', '소식 따위가 서로 오가도록 관계함.', '두 지점 사이를 오가도록 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연락의 유의어로는 연결, 연관, 의사소통, 접촉, 통보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전달, 연결, 관련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군호, 암통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연락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연락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함부로 애틋해지지 말자. 쉽사리 사랑..

가을 글귀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가을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가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한 해의 네 철 가운데 셋째 철. 여름과 겨울 사이이며, 달로는 9~11월, 절기로는 입추부터 입동 전까지를 이른다.', '무더위가 가고 찬바람이 돌면서 단풍이 물들고 곡식과 과일이 익는 계절. 여름과 겨울 사이의 계절이며 북반구에서는 보통 양력 9~11월에 해당한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가을의 유의어로는 가을철, 천고마비, 추계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사계절, 겨울, 봄, 여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가을철, 개추, 계추, 금추, 늦가을, 만추, 맹추, 모추, 서릿가을, 소추, 신추, 심추, 올가을, 조추, 첫가을, 초가을, 초량, 초추, 추만, 추절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가을에 대한 여러분의 생..

자신감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자신감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자신감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자신이 있다는 느낌', '어떤 일을 스스로의 능력으로 충분히 감당할 수 있다고 믿는 마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자신감의 반의어로는 좌절감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느낌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자신감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자신감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자신감과 자존감은 한 글자 차이지만 우리에게 주는 느낌은 다르다. 자신감은 말 그대로 자신감을 나타내며 자신감이 과하면 오히려 부족하느니 보다 못하다. 그러나 자존감은 다르다 자존감은 과하면 과할수록 좋다. 자신을 존중하고 사랑할 줄 알아야 타인을 그리고 세상을 ..

준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준비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준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미리 마련하여 갖춤.', '어떤 일을 행동으로 옮기기 위한 마음가짐이나 주변 조건 등을 미리 채비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준비의 유의어로는 각오, 대비, 차비, 계획, 마련, 예비, 장만, 채비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행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각오, 구비, 대비, 마련, 만반, 병비, 비고, 비치, 사비, 삽탄, 성인, 예비, 예장, 원비, 자비, 장송, 주무, 지만, 채비, 통유, 포석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준비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준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준비하고 때를 기다려. 더 높이 비상하기..

관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관계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관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둘 이상의 사람, 사물, 현상 따위가 서로 관련을 맺거나 관련이 있음. 또는 그런 관련.', '어떤 방면이나 영역에 관련을 맺고 있음. 또는 그런 방면이나 영역.', '남녀 간에 성교를 맺음을 완곡하게 이르는 말.', '어떤 일에 참견을 하거나 주의를 기울임. 또는 그런 참견이나 주의.', '까닭, 때문의 뜻을 나타낸다.', '둘 또는 여러 대상이 서로 연결되어 얽혀 있음.', '사회적으로 규정되는, 사람들 사이의 연결성.', '여러 대상들이 서로 연결되는 구체적인 양상.', '사람 또는 집단들끼리 서로 사귀거나 영향을 주고받는 사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관계의 유의어는 정사, 참견, 개입, 간, 관련, 상관, 아랑곳, 연..

완벽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완벽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완벽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흠이 없는 구슬이라는 뜻으로, 결함이 없어 완전함을 이르는 말.', '빌린 물건을 정중히 돌려보냄. 중국 전국 시대 조나라의 인상여가 진나라의 소양왕이 열다섯 성과 화씨 벽을 바꾸자고 하여 진나라에 갔으나 소양왕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목숨을 걸고 그 벽을 고스란히 도로 찾아왔다는 데서 유래한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완벽의 유의어로는 완전, 철저, 완전무결, 천의무봉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미비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완전, 반환 완벽 귀조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무소불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완벽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

습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습관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습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행위를 오랫동안 되풀이하는 과정에서 저절로 익혀진 행동 방식.', '학습된 행위가 되풀이되어 생기는 비교적 고정된 반응 양식.', '오랫동안 되풀이하여 몸에 익은 채로 굳어진 개인적 행동.', '학습에 의하여 후천적으로 획득되어 되풀이함에 따라 고정화된 반응 양식.'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습관의 유의어로는 관례, 상습, 풍습, 관습, 길, 만성, 버릇, 습성, 타성, 풍속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방식, 습관, 십관, 십간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기습, 습관, 악습, 인습, 토풍, 풍기, 풍속, 행습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습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

의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의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의무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람으로서 마땅히 하여야 할 일. 곧 맡은 직분.', '규범에 의하여 부과되는 부담이나 구속. 법적 의무도 그 위반에 대하여 형벌이나 강제력을 가한다는데 특색이 있다. 내용에 따라 작위 의무와 부작위 의무로, 법 규범의 종류에 따라 공법상 의무와 사법상 의무로 나뉜다.', '도덕적으로 강제력이 있는 규범에 근거하여 인간의 의지나 행위에 부과되는 구속.', '당연히 해야 할 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의무의 유의어로는 강제, 직분, 담당, 과제, 본분, 임무, 책임, 책무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권리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제한, 책임, 구속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공역, 교육 의무, 국민 의무, 국방 의무, 근로 의무,..

태도 명언 : 짧은 영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태도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영어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태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몸의 동작이나 몸을 가누는 모양새.', '어떤 일이나 상황 따위를 대하는 마음가짐. 또는 그 마음가짐이 드러난 자세.', '어떤 일이나 상황 따위에 대해 취하는 입장.', '어떤 대상을 대했을 때 드러나는 표정이나 몸짓.'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태도의 유의어로는 겉모양, 눈, 경향, 모양, 몸가짐, 스타일, 외양, 제스처, 자태, 행색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모양새, 마음가짐, 자세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개뿔, 거드름, 거조, 게름, 게으름, 결례, 교언영색, 귀티, 눈치, 늑장, 능청, 늦장, 먹음새, 모르쇠, 무례, 방약무인, 불손, 서창, 각성, 개인주의, 개절, 거취, 건방, 건성, 겸손, 겸공, 경직, 경..

등산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등산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등산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운동, 놀이, 탐험 따위의 목적으로 산에 오름.', '승려가 수도를 위하여 산에 들어가 머무름.'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등산의 유의어로는 등반, 등정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하산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행위, 거류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등정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등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등산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역시나 건강해야 여유롭게 풍경이 들어오는구나. 숨쉬기 바쁘면 힘들었던 기억밖에 돈 많은 사람 말고 건강한 사람 할래. 건강이 최고야. 오르는 발걸음이 무겁다만 짓누르는 지난 세월만 하겠는가. 오르막길..

소음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소음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소음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불규칙하게 뒤섞여 불쾌하고 시끄러운 소리.'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소음의 유의어로는 훤소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악음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음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소음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소음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아무리 아름다운 소리라 할지라도 듣는 이에 따라서 곡조와 소음으로 나눌 수 있다. 창밖 소음에 쉬이 잠들지 못하는 밤이 많았다. 창문을 연다는 건 시끄러운 소리에 맞설 용기가 필요한 일이었다. 오늘은 비가 내렸다. 비가 오는 날엔 달리는 차의 소리가 달라진다. 빗물을 밟고 내달리는 소리는 꽤 요란하..

결점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결점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결점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잘못되거나 부족하여 완전하지 못한 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결점의 유의어로는 모자람, 하자, 흠집, 흉, 결함, 약점, 티, 허점, 흠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장점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점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어폐, 오점, 파, 흠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결점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결점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나의 단점을 찾아줬다는 건 나를 자세히 봐줬다는 거니까 숨기려 하거나 부정하려고 하진 않을게요. 나쁜 점은 고치면 되니까 그러니까 고칠 기회도 주지 않고 그렇게 떠나가지 말아 줘요. 어떤 사람의 결점까지..

모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모험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모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위험을 무릅쓰고 어떠한 일을 함. 또는 그 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모험의 유의어로는 도전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일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모험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모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오롯이 나를 찾아가는 그때의 그 시간은 모험이고 행복이며 다시는 오지 않을 시간이다. 낯선 길 낯선 모든 것. 그곳에 적응하고 또 나아가고 계획을 세웠지만, 그저 방향만 정한 것일 뿐 우리는 아무것도 모른다. 어쩌면 두렵기도 걱정도 되지만 검은 배경을 흰 배경으로 물들이는 과정이기에 어떤 모양의 얼룩이 나올지 기대된다..

책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책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책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종이를 여러 장 묶어 맨 물건.', '일정한 목적, 내용, 체재에 맞추어 사상, 감정, 지식 따위를 글이나 그림으로 표현하여 적거나 인쇄하여 묶어 놓은 것.', '옛 서적이나 여러 장의 종이를 하나로 묶은 것을 세는 단위.', '서적임을 나타내는 말.', '어떤 생각이나 사실을 글이나 그림 따위로 나타낸 종이를 겹쳐서 한데 꿰맨 물건. 세는 단위로는 권, 부, 집, 책, 편, 질이 있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책의 유의어로는 도서, 서적, 서책, 책자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문서, 책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간책, 고본, 공장, 공책, 노트, 달력, 도서, 문적, 비망록, 서사, 서적, 서전, 서질, 서책, 수첩, 스케치북..

경쟁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경쟁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경쟁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같은 목적에 대하여 이기거나 앞서려고 서로 겨룸.', '생물이 환경을 이용하기 위하여 다른 개체나 종과 벌이는 상호 작용, 생물의 개체 수가 공간이나 먹이 양에 비하여 많아지면 생긴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경쟁의 유의어로는 각축, 경합, 다툼, 콘테스트, 경기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독차지, 독점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겨룸, 작용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경연, 공개경쟁, 눈 겨름, 눈싸움, 상전, 생존 경쟁, 선거전, 선전전, 지명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경쟁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경쟁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

모순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모순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모순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사실의 앞뒤, 또는 두 사실이 이치상 어긋나서 서로 맞지 않음을 이르는 말. 중국 초나라의 상인이 창과 방패를 팔면서 창은 어떤 방패로도 막지 못하는 창이라 하고 방패는 어떤 창으로도 뚫지 못하는 방패라 하여, 앞뒤가 맞지 않은 말을 하였다는 데서 유래한다.', '두 가지의 판단, 사태 따위가 양립하지 못하고 서로 배척하는 상태. 두 판단이 중간에 존재하는 것이 없이 대립하여 양립하지 못하는 관계로, 이를테면 ‘고양이는 동물이지만 동물이 아니다.’ 따위이다.', ' 투쟁 관계에 있는 두 대립물이 공존하면서 맺는 상호 관계. 논리적 모순과 변증법적 모순이 있는데, 논리적 모순이 사유의 영역에만 존재하는 데 비해 변증법적 모..

변명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변명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변명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잘못이나 실수에 대하여 구실을 대며 그 까닭을 말함.', '옳고 그름을 가려 사리를 밝힘.'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변명의 유의어로는 구실, 핑계, 해명, 발뺌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설명, 분리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분소, 자해, 핑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변명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변명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무슨 말로 변명해도 내 마음이 편하기 위한 이기적 행동의 변명일 뿐이다. 잘못을 인정하고 반성할 줄 아는 사람. 잘못은 알지만 인정하기 싫은 사람. 그 사람이 하는 것이 변명이고, 그것이 곧 그릇의 차..

참을성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참을성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참을성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참고 견디는 성질.'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참을성의 유의어로는 끈기, 인내심, 인내력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성질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참을성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참을성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참을성이 있다는 것은 가만히 있는 것과는 다르다. 그것을 터뜨려야 할 때 가만히 있는 것은 애초에 터지지 못하는 불발탄일 뿐 방아쇠를 당기지 않은 것이 아니다. 너를 기다리고 너를 이해하려 하고 너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너의 행복을 바라보고 굳이 참을성이라는 그 인내에 따로 힘을 쓰지 않아도 사랑 앞에서 자연스럽게 그리되..

현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현관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현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건물의 출입문이나 건물에 붙이어 따로 달아낸 문간.', '큰 도시의 역이나 공항 또는 외국과 왕래가 잦은 도시나 항구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깊고 묘한 이치에 드는 관문. 보통 참선으로 드는 어귀를 이른다.', '건물의 주된 출입구나 문간. 또는 그곳에 있는 문.'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현관의 상위어는 문간, 관문, 문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현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현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하루를 마치고 돌아서며 휴식을 취할 곳으로 향하여 처음 발을 딛고 들어서는 곳은 가족이 살고 있는 집의 현관이다..

향수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댓글로 신청해주신 향수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향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이나 시름.', '액체 화장품의 하나. 향료를 알코올 따위에 풀어서 만든다.', '염습할 때, 시신을 목욕시킨다는 의미로 얼굴, 손등, 발등 부분에 솜으로 찍어 바르는 향나무를 담근물.', '불상을 씻을 때에 뿌리는 향을 달인 물.', '사물이나 추억에 대한 그리움.', '타향에 있는 사람이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이나 그로 인해 생긴 시름.'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향수의 상위어로는 마음, 시름, 화장품, 물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노스탤지어, 망향, 사향, 수구, 수고초심, 호마의북풍, 호사수구, 회향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향수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거리두기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거리감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거리감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대상과 일정한 거리가 떨어져 있다고 느끼는 느낌.',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간격이 있다는 느낌. 보통 친숙하지 않아 서로 마음을 트고 지낼 수 없는 서먹서먹한 느낌을 이른다.', '공간적으로 떨어져 있는 느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거리감의 상위어는 느낌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거리감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거리두기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가끔 멀리 떨어져서 보아야 넓게 보인다. 같은 말. 같은 행동. 같은 표정. 같은 목소리. 모든 게 똑같은데 그저 한 걸음 멀어진 거리가 모든 걸 다르게 느껴지게 만든다. ..

인생 명언 : 짧은 영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인생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영어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인생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람이 세상을 살아가는 일.', '어떤 사람과 그의 삶 모두를 낮잡아 이르는 말.', '사람이 살아 있는 기간.'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인생의 유의어로는 목숨, 인생살이, 생명, 생애, 생활, 세상, 일생, 삶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일, 삶, 전체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여년, 여령, 여생, 잔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인생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인생 명언 : 짧은 영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Life isn't about finding yourself. Life is about creating yourself. 인생은..

위기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위기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위기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위험한 고비나 시기.', '어떤 일이 그 진행 과정에서 급작스럽게 악화된 상황, 또는 파국을 맞을 만큼 위험한 고비.'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위기의 유의어로는 간두지세, 누란지세, 누란지위, 고비, 위난, 위험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고비, 시기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위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위기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멋대로 판단하고 거만해지지 말자. 내가 아는 것이 전부고 내가 아는 것이 옳은 것만은 아니다. 변해가는 나 자신에 문득 위기감이 들어 오늘도 다짐한다. 생각하고 생각하고 또 생각하자. 그리고 입..

받아들이다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받아들이다'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받아들이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람들에게서 돈이나 물건 따위를 거두어 받다.', '다른 문화, 문물을 받아서 자기 것으로 되게 하다.', '다른 사람의 요구, 성의, 말 따위를 들어주다.', '조직체나 가정 따위에서 어떤 사람을 구성원으로 들어오게 하다.', '어떤 사실 따위를 인정하고 용납하거나 이해하고 수용하다.', '다른 사람의 의견이나 비판 따위를 찬성하여 따르다. 또는 옳다고 인정하다.', '(어떤 사람이 다른 사람의 말이나 의견을 어떠한 뜻으로) 여기거나 이해하다.', '찬성하여 따르거나 옳다고 인정하다.', '떠맡거나 이해하여 들이다.', '인정하거나 맞이하다.', '생각하게 된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받아들이다의 유의어로는 ..

향기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향기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향기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꽃, 향, 향수 따위에서 나는 좋은 냄새.'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향기의 유의어로는 방향, 향, 향내, 향취, 향훈, 방훈, 방기, 매향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악취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냄새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가방, 매향, 방향, 분방, 유향, 잔향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향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향기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꽃잎은 떨어져도 꽃은 지지 않았다. 그 향기가 세상에 남아, 우리의 기억 깊은 곳을 찌르고 있었다. 사람에게는 저마다 고유의 향이 있다. 어느 것 하나 모난 것 없이 아름다운 향이다..

괜찮은 사람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괜찮은 사람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괜찮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별로 나쁘지 않고 보통 이상이다.', '탈이나 문제, 걱정이 되거나 꺼릴 것이 없다.', '꺼려지거나 문제 될 것이 없다.', '경제적으로 별로 부족하지 않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괜찮다의 유의어로는 낫다, 무방하다, 수수하다, 일없다, 좋다, 관계없다, 그럴듯하다, 무난하다, 상관없다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어렵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괜찮은 사람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괜찮은 사람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괜찮은 사람 당신은 어떻게 아는가. 당신도 괜찮은 사람인가. 누군가를 판단하기 전 먼저 괜찮은 사람이 ..

파도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파도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파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바다에 이르는 물결.', '맹렬한 기세로 일어나는 어떤 사회적 운동이나 현상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강렬한 심리적 충동이나 움직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큰 물결. 일반적으로 바다에서 발생하는 풍랑이나 너울을 통틀어 이르는 말로 쓰인다.', '거세게 혹은 주기적으로 일어나는 움직임이나 현상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감정의 움직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파도의 물결 모양을 이루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파도의 유의어로는 너울, 도파, 도란, 물결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물결이 있고, 하위어로는 거도, 격랑, 격파, 노도, 노랑, 녹파, 벽란, 벽랑, 벽파, 홍도 등이 ..

돈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돈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돈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물의 가치를 나타내며, 상품의 교환을 매개하고, 재산 축적의 대상으로도 사용하는 물건. 예전에는 조가비, 짐승의 가죽, 보석, 옷감, 농산물 따위를 이용하였으나 요즈음은 금, 은, 동 따위의 금속이나 종이를 이용하여 만들며 그 크기나 모양, 액수 따위는 일정한 법률에 의하여 정한다.', '물건의 값.', '재물이나 재산을 달리 이르는 말.', '무엇을 하는 데 드는 비용.', '경제적인 가치가 있는 유무형의 것들을 통틀어 이르는 말.', '물건을 살 때 내는 금액.', '무엇을 하는데 드는 비용.'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돈의 유의어로는 경비, 전, 화폐, 황금, 금전, 금, 자본, 재산, 푼돈, 현금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

배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배움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배우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새로운 지식이나 교양을 얻다.', '새로운 기술을 익히다.', '남의 행동, 태도를 본받아 따르다.', '경험하여 알게 되다.', '습관이나 습성이 몸에 붙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배우다의 유의어로는 공부하다, 익히다, 수강하다, 학습하다, 닦다, 본받다, 사사하다, 수학하다, 학문하다, 견습하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배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배움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겸손한 사람이야말로 배움을 잘하는 사람이다. 아랫사람이 나보다 아는 게 많고 실력이 뛰어나다면 우리는 겸허히 그 사실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사랑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 짧은 명언 [내부링크]

사랑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사랑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사람이나 존재를 몹시 아끼고 귀중히 여기다.', '어떤 사물이나 대상을 아끼고 소중히 여기거나 즐기다.', '남을 이해하고 돕다.', '남녀 간에 그리워하거나 좋아하다.', '성적인 매력에 이끌리다.', '매우 좋아해서 아끼고 즐기다.', '아끼고 위하며 소중히 여기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사랑의 유의어로는 아끼다, 연모하다, 총애하다, 귀여워하다, 좋아하다, 친애하다, 사모하다, 애정하다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미워하다, 증오하다, 혐오하다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마음, 이해심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사랑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

실패 : 짧은 영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실패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실패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일을 잘못하여 뜻한 대로 되지 아니하거나 그르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실패의 유의어로는 낭패, 실책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성공, 달성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상태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대패, 분패, 실연, 좌돈, 좌절, 최좌, 탄파, 파탄, 패배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실패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실패 : 짧은 영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I have not failed. I've just found 10,000 ways that won't work. -Thomas A. Edison- 나는 실패하지 않았다. 작동하지 않는..

용서 : 짧은 영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용서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용서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지은 죄나 잘못한 일에 대하여 꾸짖거나 벌하지 아니하고 덮어 줌.', '지은 죄나 잘못에 대하여 꾸짖거나 벌을 주지 않고 너그럽게 보아줌.'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용서의 유의어로는 가차, 관용, 용납, 포용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 인정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관대, 관면, 관서, 관용, 관유, 분간, 사과, 사유, 아용, 용인, 원죄, 유서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용서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용서 : 짧은 영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Anger begets more anger, and forgiveness and love lead ..

삶 : 짧은 영어 명언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삶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삶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는 일. 또는 살아 있음.', '목숨 또는 생명.', '태어나서 죽기에 이르는 동안 사는 일. 또는 살아 존재하는 현상. 유기체의 고유한 특성으로서 철학적 사유의 대상이기도 하다.', '흔히 사회적 조건 따위가 규정하는, 사람이 일상적으로 살아가는 모습이나 형편.', '태어나서 죽기에 이르는 동안 하나의 개체가 행하거나 겪는 의미 있는 일들의 전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삶의 유의어로는 목숨, 생, 생명, 생애, 생활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사, 입몰, 죽음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생존, 생활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동생, 만세, 복지, 양서, 연명, 영생, 유목, 유식, 인생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삶에..

행복 영어 명언 : 짧은 영어 명언 [내부링크]

행복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행복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복된 좋은 운수.', '생활에서 충분한 만족과 기쁨을 느끼어 흐뭇함. 또는 그러한 상태.'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행복의 유의어로는 만족, 복, 흡족, 행운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불우, 불행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운수, 심리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축복, 칠복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행복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행복 영어 명언 : 짧은 영어 명언 Remember that the happiest people are not those getting more, but those giving more. 가장 행복한 사람은 더 많이 받는 사..

돈, 성공 명언 : 짧은 영어 명언 [내부링크]

돈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영어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돈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물의 가치를 나타내며, 상품의 교환을 매개하고, 재산 축적의 대상으로도 사용하는 물건. 예전에는 조가비, 짐승의 가죽, 보석, 옷감, 농산물 따위를 이용하였으나 요즈음 금, 은, 동 따위의 금속이나 종이를 이용하여 만들며 그 크기나 모양, 액수 따위는 일정한 법률에 의하여 정한다.', '물건의 값.', '재물이나 재산을 달리 이르는 말.', '무엇을 하는 데 드는 비용.', '상품 교환의 매개물로서, 가치의 척도, 지불의 방편, 축적의 목적물로 삼기 위하여 금속이나 종이로 만들어 사회에 유통시키는 물건.'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돈의 유의어로는 경비, 전, 화폐, 황금, 금전, 금, 자본, 재산, 푼돈, 현금 등이 있습니..

짧은 사랑 영어 글귀 : 짧은 영어 명언 [내부링크]

사랑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영어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사랑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사람이나 존재를 몹시 아끼고 귀중히 여기는 마음. 또는 그런 일.', '어떤 사물이나 대상을 아끼고 소중히 여기거나 즐기는 마음. 또는 그런 일.', '남을 이해하고 돕는 마음. 도는 그런 일.', '남녀 간에 그리워하거나 좋아하는 마음. 또는 그런 일.', '성적인 매력에 이끌리는 마음. 또는 그런 일.', '열렬히 좋아하는 대상.'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사랑의 유의어로는 정애, 친애, 하트, 사모, 아가페, 연애, 연정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증오, 혐오, 미움 등이 있습니다. 사랑의 상위어로는 마음, 상대, 이해심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사랑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

디즈니 영어 명언 : 짧은 영어 명언 [내부링크]

디즈니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영어 명언을 가져왔습니다. 월트 디즈니에 대한 간략한 소개 : 미국의 만화 영화 제작자(1901~1966). 최초의 유성 만화인 을 발표하였고, 시리즈 가운데서는 최초의 삼원색 테크닉 컬러에 의한 색채 만화인 으로 아카데미상을 획득하였다. 1937년 후반에는 최초의 장편 만화 를 완성하여 크게 성공하였다. 그 외의 작품으로 , , , , 등이 있다. 1955년에는 대규모 유원지 디즈니랜드를 설치하고 자신의 영화 회사도 설립하였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디즈니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디즈니 영어 명언 : 짧은 영어 명언 If you can dream it, you can do it. Walt Disn..

택배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택배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택배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우편물이나 짐, 상품 따위를 요구하는 장소까지 직접 배달해 주는 일.', '일정한 요금을 받고 우편물이나 짐 따위를 원하는 장소에 직접 배달해 주는 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택배의 상위어로는 배달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택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택배 : 짧고 좋은 글귀 내가 흘린 땀, 내가 흘린 눈물 그리고 나의 미소까지 전부 담아 오늘도 난 미래의 나를 위해 택배를 보낸다. 비록 지금은 미래라는 문 앞에 몇 없는 택배 상자들이 주인을 기다리고 있겠지만, 먼 훗날 미래의 내가 문을 열고 문 앞에 도착한 수많은 택배들을 마주하게..

익숙하다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익숙하다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익숙하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일을 여러 번 하여 서투르지 않은 상태에 있다.', '어떤 대상을 자주 보거나 겪어서 처음 대하지 않는 느낌이 드는 상태에 있다.', '눈이 어둡거나 밝은 곳에 적응해 웬만큼 볼 수 있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익숙하다의 유의어로는 낯익다, 능숙하다, 익다, 능통하다, 노련하다, 친하다, 친숙하다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낯설다, 생경하다, 생소하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익숙하다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익숙하다 : 짧고 좋은 글귀 오래 지나다 보면 사람은 익숙해지기 마련이다. 항상 옆에 있기에 때때로 당연히 옆에 있다고 생..

영수증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영수증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영수증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돈이나 물품 따위를 받은 사실을 표시하는 증서.'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영수증의 유의어로는 영수서, 수령서, 수령증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증서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영수증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영수증 : 짧고 좋은 글귀 인생을 출력하면 길고 긴 삶의 내역이 적혀있고 찍어 나온 잉크는 점차 빛바래져 사라지겠지. 그럼 또다시 새로운 삶을 써 내려가. 그저 결괏값이 적힌 종잇장에 불과할 수도 있을 터. 한 달 동안의 소비에 대한 반성문이 되기도 하고 어느 날 세탁을 하려고 막연히 남편의 바지 주머니에서 잊힌 듯 낡은 영수증이 ..

번호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번호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번호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차례를 나타내거나 식별하기 위해 붙이는 숫자.', '제식 훈련에서, 횡대 대형에서는 오른쪽부터, 종대 대형에서는 앞에서부터 차례로 번호를 붙여 말하는 구령.', '차례를 나타내기 위해 매겨진 숫자.', '제한된 수의 연결로 만들어져서 한 개인이나 가정 또는 지역을 가리키는 숫자.'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번호의 유의어로는 넘버, 순번, 호수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숫자 등이 있고, 하위어로는 결번, 국번호, 국번, 군번, 넘버, 버전, 번지, 비밀번호, 순번, 연번, 우편번호, 일련번호,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지번, 학번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번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

정류장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정류장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정류장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버스나 택시 따위가 사람을 태우거나 내려 주기 위하여 머무르는 일정한 장소.', '자동차, 전차 따위가 사람을 태우고 내리게 하기 위하여 멈추는 일정한 장소.'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정류장의 유의어로는 정류소, 정거장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장소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정류장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정류장 : 짧고 좋은 글귀 정류장 당신이 이 글을 읽는 그 짧은 시간 동안 당신의 삶에 내가 잠깐 머물렀다는 것. 내리려 했는데 하는 찰나 이미 다음 정류장에 가까워졌다. 그때라도 내렸으면 좋았을걸. 망설이는 사이 너무나 멀어졌다는..

영화관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영화관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영화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영화를 상영하는 시설을 갖춘 건물.', '관객이 영화를 볼 수 있도록 설비를 갖춘 건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영화관의 유의어로는 극장, 활동 사진관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는 건물 등이 있고, 하위어는 개봉관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영화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영화관 : 짧고 좋은 글귀 사실 이 세상은 잠깐 어두워진 화면과 적막함 뒤로 화려하게 당신의 인생이 상영될 영화관이야. 2~3시간 속 오로지 하나에만 집중한다. 옆에 연인이든 영화에 온 신경을 맞춘다. 한 가지에만 집중할 수 있는 공간. 그래서 때론 나도 나만의 영화관..

회사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회사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회사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상행위 또는 그 밖의 영리 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사단 법인. 주식회사, 유한 회사, 합자 회사, 합명 회사의 네 가지가 있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유의어로는 사무소, 기업, 사업체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는 사단 법인 등이 있고, 하위어는 개인 회사, 경쟁사, 계열사, 계열 회사, 관계 회사, 모기업, 모회사, 민사 회사, 방계회사, 방송사, 보험회사, 본사, 비법인회사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회사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회사 : 짧고 좋은 글귀 회사란 무엇일까 나는 평생직장의 시대는 사라졌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한 명이다. ..

선물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선물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선물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남에게 어떤 물건 따위를 선사함. 또는 그 물건.', '남에게 인사나 정을 나타내는 뜻으로 물건을 줌. 또는 그렇게 준 물건.'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선물의 유의어로는 사례, 폐물, 손씻이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는 물건, 제공 등이고, 하위어는 얀정, 예물, 인정, 촌의, 촌정, 촌지, 폐물, 폐백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선물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선물 : 짧고 좋은 글귀 선인장에 꽃이 폈다. 물 주는 거밖에 해준 게 없는데 나 언젠가 여유가 생기면 꿈을 포기해야 했던 부모님께 당신들의 삶을 돌려드리리. 나 언젠가 성숙해졌을 때 ..

청춘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청춘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청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새싹이 파랗게 돋아나는 봄철이라는 뜻으로, 십 대 후반에서 이십 대에 걸치는 인생의 젊은 나이 또는 그런 시절을 이르는 말.', '한창 젊고 건강한 나이 또는 그런 시절을 봄철에 비유하여 이르는 말.', '새싹이 파랗게 돋아나서 만물이 푸르게 된 봄철.'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청춘의 유의어로는 한창때, 봄, 사춘기, 청년기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청춘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청춘 : 짧고 좋은 글귀 청춘은 돌아오지 않는 젊음이다. 젊음은 돌아오지 않는다. 나이를 먹을수록 제한이 많아지고 겁이 많아지고 용기가 없어지는 게 현실이다. ..

도전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도전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도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정면으로 맞서 싸움을 걺.', '어려운 사업이나 기록 경신 따위에 맞섬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도전의 유의어로는 도발, 모험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도전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도전 : 짧고 좋은 글귀 왜 그런 말이 있잖아. 결과는 중요한 게 아니라고 과정이 중요하다고 내가 칭찬해주고 싶은 것은 네가 도망치지 않고 도전한 것. 그게 대단한 거지. 포기는 쉽다. 성공으로 가는 가장 확실한 길은 그래도 한 번 더 해보는 것.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면 실패도 성공도 아닌 그저 지나가는 삶을 보는 것과 같다. 어떠한..

미련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미련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미련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깨끗이 잊지 못하고 끌리는 데가 남아 있는 마음.', '품었던 감정이나 생각을 딱 끊지 못함.'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미련의 유의어로는 집착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마음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미련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미련 : 짧고 좋은 글귀 오랫동안 향이 아른거리는 것이 향수를 뿌린 것도 아닌데 연해질 기미조차 보이지 않는 그 향이 뿌려야만 났던 향이 이젠 뿌리지 않아도 몸에 배었구나. 언젠간 사라질 향이 이젠 뿌리고 싶어도 남아있지 않구나. 그날의 향은 향수가 되어 그리워진다. 미련이 있다. 과거에 대한 미련. 미래에 대..

우울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우울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우울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근심스럽거나 답답하여 활기가 없음.', '반성과 공상이 따르는 가벼운 슬픔.'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침울, 그림자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명랑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우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우울 : 짧고 좋은 글귀 내 우울을 헤아릴 수 있는 사람은 없다. 내 새벽은 낮보다 길고 내 마음은 늪보다 깊다. 저 하늘의 달은 나를 비추고 있지만 더 큰 어둠이 날 내려다보고 있다. 저 달은 내 주변을 비추고 있지만 어디 보이는 이 하나 없다. 혼자 남겨진 달빛 아래 큰 어둠에 삼켜 나는 누구보다 깊은 새벽을 맞이한다. 그 깊..

주말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주말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주말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한 주일의 끝 무렵. 주로 토요일부터 일요일까지를 이른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참고어로는 연말, 연모, 연미, 월말, 월종 등이 있고, 상위어로는 무렵 등이 있고, 반대말로는 주초가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주말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주말 : 짧고 좋은 글귀 우리 모두에게 찾아오는 꿀 같은 휴식 어떨 땐 길고 어떨 땐 짧지만 달콤한 휴식이라는 건 분명해. 아침과 점심 사이에 햇살 유난히 푸른 하늘과 거리로 나와 뛰노는 아이들 나무 위에서 담소를 나누는 새들 별거 아니지만, 너무도 소중한 일상 내가 위로받을 수 있는 시간 자유로울 수 있..

용기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용기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용기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씩씩하고 굳센 기운. 또는 사물을 겁내지 아니하는 기개.'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용, 의기, 기백, 기개, 담력 등이 있습니다. 반의어로는 비겁, 겁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용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용기 : 짧고 좋은 글귀 순간은 어렵지만 하고 나면 별거 아닌 머뭇거리다가 후회만 남을 수 있는 순간의 선택에서 조금이라도 마음이 있으면 용기를 내는 것. 결심이라는 단어가 실행으로 바뀌려면 용기가 필요하다. 누군가의 말 한마디는 수백 번의 고민으로부터 나온 것일지도, 셀 수 없이 많은 걱정은 뒤에 숨기고 있을지 모른다. 한때..

다짐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다짐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다짐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이미 한 일이나 앞으로 할 일에 틀림이 없음을 단단히 강조하거나 확인함.', '마음이나 뜻을 굳게 가다듬어 정함.', '어떤 일을 반드시 행하겠다는 굳건한 마음가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각오, 서약, 맹세, 약속, 언약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다짐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다짐 : 짧고 좋은 글귀 삶에서 중요한 것은 스스로 생각하고 마음을 가라앉혀 자신이 중심을 잡는 것이다. 슬플 때나 기쁠 때나 즐거울 때나 행복할 때 자신을 항상 돌아보는 자세가 필요하다. 스스로 마음 다짐을 통하여 자만하지도 절망하지도 말고 꿋꿋하게..

존중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존중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존중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높이어 귀중하게 대하다.', '높고 귀하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숭상, 추상, 추존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존중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존중 : 짧고 좋은 글귀 그 사람을 존중한다면 말투부터 행동에서까지 그 모습이 보인다. 타인을 존중할 줄 알기에 나도 타인에게 존중받을 수 있는 것이다. 상대를 존중하는 것은 예의이자 상대에게 보이는 내 마음 존중받고자 하면 먼저 존중해야 한다. 누군가에게 존중받기란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사람을 만난다면 당연히 당신을 존중해줄 것이고 대화를 나눠도 당신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존중해줄 것..

일기예보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일기예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일기예보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일기의 변화를 예측하여 미리 알리는 일. 일기도를 통하여 일기 상태의 시간에 따른 변화를 분석하고 앞으로의 대기 상태를 예측한다. 예측하는 기간에 따라 단기 예보, 주간 예보, 장기 예보 따위로 나눈다.', '날씨의 변화를 미리 짐작하여 알리는 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참고어로는 강수예보, 기상예보, 기상 캐스팅 등이 있습니다. 상위어로는 예보가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일기예보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일기예보 : 짧고 좋은 글귀 날씨를 미리 알듯이 내 앞을 미리 예견할 수 있으면 더할 나위 없겠지. 하지만 불가능한 인생 예보 누..

교육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교육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교육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지식과 기술 따위를 가르치며 인격을 길러 줌.', '사회생활에 필요한 지식이나 기술 및 바람직한 인성과 체력을 갖도록 가르치는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활동.'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가르침, 강의, 교수, 육성, 육영, 교양, 양성, 지도, 훈육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교육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교육 : 짧고 좋은 글귀 삶의 질을 높이는 것. 나를 성장시켜주는 것. 나의 가치를 업그레이드해 주는 것. 배움에는 끝이 없다. 공부를 잘한다고 나이가 들었다고 배울 수 없는 게 아니다. 어렸을 때는 친구를 위해 배우고 학생 때는 미..

동기 부여 글귀 : 영어 명언 : 영어 글귀 모음 [내부링크]

동기 부여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영어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동기 부여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학습자의 학습 의욕을 불러일으키는 일.', '자극을 주어 생활체로 하여금 행동을 하게 만드는 일. 굶주림과 같은 생활체 내부의 동인과 음식과 같은 외부의 유발인에 의하여 이루어진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동기화 등이 있습니다. 짧은 영어 명언 중에서 동기 부여에 관련된 명언을 모아서 만들어 봤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동기 부여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동기 부여 글귀 : 영어 명언 : 영어 글귀 모음 If you can dream it, you can do it. -Walt Disney- 꿈을 꿀 수 있다면 할 수 있..

기회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기회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기회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떠한 일을 하는 데 적절한 시기나 경우.', '겨를이나 짬.'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계제, 때, 호기, 가능성, 시기, 틈, 찬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기회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기회 : 짧고 좋은 글귀 기회는 말이야 내가 기회가 오길 기다리는 게 아니야. 기회가 '준비된 나'를 기다리는 거야. 지금 기회를 놓쳤더라도 후회하고 절망하지 말아요. 그 경험은 당신이 다음 기회를 놓치지 않게 해 줄 테니까 기회는 누구에게나 오게 되어있다. 우린 기회가 오면 잡기만 하면 된다. 하지만 우리는 그 순간이 언제인지 알 수가 없다..

진심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진심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진심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거짓이 없는 참된 마음.', '참되고 변하지 않는 마음의 본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본심, 속말, 본의, 속생각, 실, 심성, 정성, 진정, 충정 등이 있습니다. 반의어로는 가심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진심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진심 : 짧고 좋은 글귀 사람에게 진심으로 대한다는 것 쉽다면 그대 마음 힘들지 않았을 거예요. 이 글을 쓰는 나도 이 글이 진심일까 의심이 드는데 진심으로 대한다는 말 그 말도 진심일까요? 한 치도 의심 없이 진심이라는 거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나요? 당신에게 닿아야 할 이 마음을 어떻게 말해..

시간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시간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시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시각에서 어떤 시각까지의 사이', '시간의 어느 한 시점', '어떤 향동을 할 틈.', '어떤 일을 하기로 정하여진 동안.', '때의 흐름', '지구의 자전 주기를 재서 얻은 단위. 이론적으로 고전 물리학에서는 공간에서 독립한 변수 곧 절대 시간으로 다루어졌으나,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원리에서는 양자가 물리적 사건을 매개로 하여 사차원의 시공 세계를 형성하는 것으로 다루고 있다.', '과거로부터 현재와 미래로 무한히 연속되는 것. 곧 사물의 현상이나 운동, 발전의 계기성과 지속성을 규정하는 객관적인 존재 형식을 말한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때, 말미, 세월, 시각, 시, 연륜, 일월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

부모님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부모님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부모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아버지와 어머니를 아울러 이르는 말.', '집에서 어린아이를 돌보아 주는 사람.', '부모를 높여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고비, 양친, 어버이, 이인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부모님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부모님 : 짧고 좋은 글귀 엄마, 아빠도 엄마, 아빠가 처음이잖아. 미안해하지 마 저는 멋지게 잘 컸어요. 고마워요. 나는 울음을 쏟았다 당신의 행복을 위해 당신은 눈물을 흘렸다 나의 행복을 위해 우리는 눈물을 흘렸다 서로를 위해서 당신은 미소를 지었다 나도 당신과 같은 미소를 지었다 당신의 손길로 내가 ..

기차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기차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기차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여객차나 화차를 끌고 다니는 철도 차량. 증기 기관차, 디젤 기관차, 전기 기관차 따위가 있다.', '기관차에 여객차나 화물차를 연결하여 궤도 위를 운행하는 차량. 사람이나 화물을 실어 나른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열차, 증기기관차, 철마, 기관차, 화차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기차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기차 : 짧고 좋은 글귀 누군가의 기점이 누군가에겐 종점이 되고 누군가의 종점이 누군가에겐 기점이 된다. 같은 기차에서 다른 곳을 향해 스치는 우리는 창을 향해 보이는 그 풍경과 설렘을 안고 저마다의 장소를 향해 달린다..

자극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자극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자극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떠한 작용을 주어 감각이나 마음에 일어나게 함. 또는 그런 작용을 하는 사물.', '생체에 작용하여 반응을 일으키게 하는 일. 또는 그런 작용의 요인.', '유기체에 작용하여 반응을 일으킬 수 있거나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 사상. 좁은 뜻으로는 유기체의 수용기에 작용하는 물리적 에너지를 이른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감동, 가시, 감각, 충격, 흥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자극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자극 : 짧고 좋은 글귀 흥미 없는 일들만 가득하다. 아무런 자극이 주어지지 않다 보니 어느새 나라는 존재를 잊어버렸다. ..

방학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방학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방학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일정 기간 동안 수업을 쉬는 일. 또는 그 기간. 주로 학교에서 학기나 학년이 끝난 뒤 또는 더위, 추위가 심할 때 실시한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방학의 상위어는 기간, 휴업 등이 있습니다. 하위어로는 봄 방학, 여름 방학, 겨울 방학, 동계 방학, 동기 방학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방학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방학 : 짧고 좋은 글귀 어릴 적엔 마냥 좋았다. 아침 일찍 일어나지 않아도 되고 지루한 수업을 듣지 않아도 되니까 그렇게 기다리던 방학이 오면 막상 그렇게 신나진 않는다. 한 2주 정도만 학교에 안 가도 금세 친구들이 그..

더위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더위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더위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여름철의 더운 기운.'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무더위, 서기, 혹서, 폭염, 폭서 등이 있습니다. 반의어로는 추위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더위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더위 : 짧고 좋은 글귀 한여름의 더위에 녹아버리는 아이스크림처럼 아이스커피의 얼음처럼 나는 너라는 더위에 녹아 너에게 스며들어 버렸다. 더위에 지쳐 녹아버리는 날 때론 짜증이 치밀어 오거나 괜스레 투정이 생기곤 합니다. 더위에 지친 내 부침이 당신에겐 전해지지 않길. 입맛도, 미소도, 마음도 숨이 막힐듯한 더운 공기에 잠식될 것 같아도 구름 한 점, 잠깐의 소..

잘못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잘못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잘못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잘하지 못하여 그릇되게 한 일. 또는 옳지 못하게 한 일.', '틀리거나 그릇되게.', '적당하지 아니하게.', '깊이 생각하지 아니하고 사리에 어긋나게 함부로.', '불행하게. 또는 재수 없게.'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과실, 실수, 과오, 실족, 오류, 죄, 착오, 탓, 허물 등이 있습니다. 반의어로는 잘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잘못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잘못 : 짧고 좋은 글귀 잘 : 하려 할수록 못 : 하는 건 투르기 때문이다 이해해줘요. 하나의 잘못과 하나의 실수에 좌절하지 않기를. 작지만 무게 있는 걸음을 해나가..

괜찮아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괜찮아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괜찮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별로 나쁘지 않고 보탕 이상이다.', '탈이나 문제, 걱정이 되거나 꺼릴 것이 없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낫다, 무방하다, 수수하다, 일없다, 좋다, 관계없다, 그럴듯하다, 무난하다, 상관없다 등이 있습니다. 반의어로는 어렵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괜찮아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괜찮아 : 짧고 좋은 글귀 다 잘 풀릴 거야 다 잘될 거야 너는 잘하고 있고 앞으로도 그럴 거야 실수해도 괜찮아 좌절해도 괜찮아 울어도 괜찮아 그걸 딛고 일어나서 씩씩하게 앞으로 나아가자 모든 걸 잘해보려다 좌절된 그 순간, 노력의 부질없음을..

감사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감사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감사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고마움을 나타내는 인사.', '고맙게 여김. 또는 그런 마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사은, 사의, 은공, 치사, 감격, 고마움, 보답, 은혜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감사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감사 : 짧고 좋은 글귀 이래도 고맙고 저래도 고마워 항상 고마워 나에게 항상 고마운 너였기에 오늘 하루도 무사히 잠들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아프지 않고 건강함에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 감사합니다. 이 글을 보는 당신이 있음에 감사합니다. 항상 고마워요. 내 부족함을 미워하지 않고 도리어 ..

생일축하 메시지 : 생일축하짤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생일 축하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생일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세상에 태어난 날. 또는 태어난 날을 기념하는 해마다의 그날.'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생일날, 탄신, 돌 등이 있고, 높임말로는 생신, 탄생일이라고 합니다. 생일의 방언은 생진이라고 합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생일 축하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생일축하 메시지 : 생일축하짤 : 짧고 좋은 글귀 언제나 받은 것에 감사를 주는 것에 기쁨을 누리는 따뜻한 사람이 되렴 하루를 허락하신 이의 이유가 너에게 답이 되고 절대 이루어질 수밖에 없는 계획 속에 너의 걸음이 함께하는 축복이 임하길 바라며 태어나줘서 고마워 생일 축하해 내 생일 때도..

말실수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말실수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말실수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말을 잘못하여 저지르는 실수. 또는 그 말.', '이야기 중에 무심코 말을 잘못하여함. 또는 그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실구, 실어, 일구, 일언, 실언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말실수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말실수 : 짧고 좋은 글귀 뾰족하게 날카로운 말 무심코 던진 돌멩이 같은 말 상처가 되어 아물어도 그 흔적이 남아 영원히 기억에 남는 말 말이기 때문에 실수할 수 있지만 말이기 때문에 주워 담을 수도 없는 것. 왜 항상 그 말 한마디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았을까. 지금 후회하고 되돌리고 싶어도 안 되는 거 알지만..

트라우마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트라우마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트라우마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정신에 지속적인 영향을 주는 격렬한 감정적 충격. 여러 가지 정신 장애의 원인이 될 수 있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요약해보면 정신적 외상, 충격적인 경험, 부상, 외상 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트라우마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트라우마 : 짧고 좋은 글귀 딸이 있었어요 4살이었죠 학교에서 술래잡기하다가 미끄러져서 머리를 부딪쳤죠 그렇게 허무하게 죽었어요 연락받았을 땐 운전 중이었죠 그때부터 그것만 해요 아침에 일어나 출근하고 운전만 해요, 운전만 -영화 그래비티 중- 흙탕물이 어느 시간이 흘러 흙이 가라앉아 맑아 보일..

결심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결심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결심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할 일에 대하여 어떻게 하기로 마음을 굳게 정함. 또는 그런 마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결의, 의지, 작심, 결단, 발심, 생각, 용단, 작정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결심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결심 : 짧고 좋은 글귀 결심했다면 망설이지 말고 옳다고 믿고 바로 실행했으면 해 망설이는 순간 놓치는 게 많아지거든. 말 한마디에 흔들리면 그건 결심이 아니라 선택이다 생각만으로 달라지는 건 아무것도 없어. 결심만으로 달라지는 것도 없지. 무언갈 바꾸려면 행동해야 해. 좋은 사람이 되고자 하는 건 좋아 하지만 그걸 삶의 목표..

여행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여행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여행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일이나 유람을 목적으로 다른 고장이나 외국에 가는 일.', '자기의 거주지를 떠나 객지에 나다니는 일'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경섭, 유람, 정행 등이 있습니다. 빨리 코로나19가 끝나고 자유롭게 여행 다닐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여행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여행 : 짧고 좋은 글귀 매일 여행을 가고 싶어 하며 가보고 싶던 곳을 가봤지만 그때야 깨달았던 건 함께 있고 싶은 사람과 가야 한단 것 한 번쯤 가보는 게 어때 그 먼바다 너머의 그 예쁜 사막 궁전에 아름다운 그곳으로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 저..

판단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판단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판단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물을 인식하여 논리나 기준 등에 따라 판정을 내림.', '어떤 대상에 대하여 무슨 일인가를 판정하는 인간의 사유 작용.'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감정, 변별, 판가름, 단안, 의식, 이해, 의견, 지각, 판별, 판정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판단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판단 : 짧고 좋은 글귀 보이는 것을 판단할 수 있으나 그것이 그 사람의 전부라고 생각하지 마라 당신이 아는 그 모습은 어쩌면 상처를 감추기 위해 만든 것일지 모르니. 해맑게 웃던 그 사람은 사실 혼자 눈물로 샤워를 할 수 있고 따스하게 웃던 그 사람은 사실..

방법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방법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방법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어떤 일 을 해 나가거나 목적을 이루기 위하여 취하는 수단이나 방식.', '객관적 진리에 이르기 위하여 사유 활동을 행하는 방식. 곧 사유 대상을 다루는 법을 이른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노하우, 방도, 방식, 조치, 기법, 길, 도리, 법, 수단, 절차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방법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방법 : 짧고 좋은 글귀 고통을 견디는 방법과 발전을 꾀하는 방법은 본질적으로 같다. '상대적 기준'을 정하면 된다. 굳이 공개할 필요는 없다. 내 멘털을 관리할 수 있다면 말이다. 그리고 이것은 인생을 끝까지 살아볼..

음식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음식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음식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사람이 먹을 수 있도록 만든 밥이나 국 따위의 물건.', '사람이 먹고 마시는 것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먹을거리, 식이, 식량, 양식, 요리, 음식물 등이 있습니다. 방언은 음석이고 옛말에는 맛, 차반이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음식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음식 : 짧고 좋은 글귀 무엇을 먹느냐보다 누구와 먹느냐가 중요한 법 음식엔 다양한 사연들이 있다. 음식이 만들어지는 과정까지 그 사람이 겪은 과정들이 있어야 나오는 음식. 음식을 먹을 때면 맛있어서 기분이 좋아지기도 하지만 이 음식을 만들면..

겸손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겸손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겸손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남을 존중하고 자기를 내세우지 않는 태도가 있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공손, 겸양, 겸사, 겸허 등이 있습니다. 반의어로는 오만, 거만, 자만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겸손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겸손 : 짧고 좋은 글귀 겸손의 시작은 감사함을 아는 것 겸손할 수 있다는 것은 나의 부족함을 안다는 것, 그것은 더욱 발전할 수 있다는 무한한 가능성이 아닐까 사람은 감사할 줄 알아야 한다. 작은 것을 소중히 다룰 줄 알아야 한다. 조그마한 것에 감사할 줄 알아야 한다. 사람은 그렇게 겸손해야 한다. 겸손은 단순한 도덕적 가..

욕심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욕심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욕심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분수에 넘치게 무엇을 탐내거나 누리고자 하는 마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야심, 욕구, 욕정, 야욕, 욕망, 탐심, 탐욕, 탐 등이 있습니다. 욕심의 방언은 검치, 긍걸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욕심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욕심 : 짧고 좋은 글귀 분명 사랑해주는 거 바라지 않겠다고, 옆에만 있게 해달라고 했었다. 근데 네 옆에 있으면 자꾸 이상한 욕심들이 나를 들쑤셨다. 네가 날 사랑해줬으면 좋겠고. 나보다도 더 날 좋아했으면 좋겠다고. 그런 생각을 하는 일이 잦아졌다. 우리 잘 어울린다고 하지 마 참으려고 했는데 욕심나잖..

너를 만나다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만나다'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만나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선이나 길, 강 따위가 서로 마주 닿다.', '누군가 가거나 와서 둘이 서로 마주 보다.', '어떤 사실이나 사물을 눈앞에 대하다.', '어떤 일을 당하다.', '어디를 가는 도중에 비, 눈, 바람 따위를 맞다.', '어떤 때를 당하다.', '인연으로 어떤 관계를 맺다.' 등이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맞다, 보다, 맞이하다, 해후하다, 교차하다, 상면하다, 상봉하다, 알현하다 등이 있습니다. 반의어로는 이별하다, 헤어지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만나다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도 좋습니다. 너를 만나다 : 짧고 좋은 글귀 인연은 정말 갑작스럽게 만나지더..

행운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행운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행운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좋은 운수 또는 행복한 운수.'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요행, 운, 다행, 복, 행복이 있습니다. 반의어로는 액운, 재액, 비운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행운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도 좋습니다. 행운 : 짧고 좋은 글귀 행운이란 기다리는 자에게 찾아오는 우연이 아니라, 노력하는 자에게 찾아오는 필연이다. 진부한 말이겠지만 너를 만난 건 행운이야. '행운' 드넓은 지구 수많은 사람 속에서 널 만난 것 사람들은 행운이라는 달콤한 말에 속아 진짜 행복을 놓치곤 해 누가 그랬다 행운은 늘 내 곁에 있다고 내가 찾지 않아서 보려고 하지 않아서 드러나지 않은 거라..

힘들 때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힘들 때'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힘들다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힘이 쓰이는 면이 있다.', '어렵거나 곤란하다.', '마음이 쓰이거나 수고가 되는 면이 있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곤란하다, 고달프다, 거추장스럽다, 되다, 어렵다, 험난하다, 힘겹다 등이 있습니다. 반의어로는 편하다, 쉽다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힘듦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도 좋습니다. 힘들 때 : 짧고 좋은 글귀 힘들 때 조금만 쉬어도 괜찮아요. 다시 시작하면 되잖아요. 좌절하지 말고 힘내요. 힘들거나 슬픈 일이 있을 땐? 그 감정을 고스란히 느끼려고 해요. 바닥을 쳐야 올라 올 구석이 있다는 말이 있듯이. 감정을 부정하지 않아요. 그 감정..

고마움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고마움에 대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고마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고맙게 여기는 마음이나 느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감격, 감사가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고마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고마움 : 짧고 좋은 글귀 당신의 희생이 있었기에 지금, 이 순간의 ‘나’가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내가 미처 몰랐던 감사함을 나에게 알려주는 사람 그런 사람이 내 곁에 있다는 고마운 일 내 곁에 좋은 사람들이 있고 건강히 걷고 일할 수 있는 몸과 내 걱정을 해주는 가족이 사랑받고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 때로는 너무 당연하게만 느껴져서 잊기도 하지만 늘 언제나 고맙고 감사하다. 영원할 수는 없겠지만 가능한 오랫동안 이 삶을 유지하기를 바란다. “고마워” 아주 ..

월급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월급이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월급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한 달을 단위로 하여 지급하는 급료. 또는 그런 방식.'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급분, 급료, 봉급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월급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문장 또는 글감도 좋습니다. 월급 : 짧고 좋은 글귀 그렇게 넌 흔적만 남기고 날 떠나간다. 그 흔적을 더듬이며 널 추억한다. 널 기다리다 그렇게 하루 한 달 그렇게 살아간다. 오늘 월급날이야. 내가 한턱낼게 한잔하자 이번 달도 고생했어. 30일간의 여정이 끝나고 드디어 수돗가에 도착해 얼음물을 벌컥벌컥 마신다. 그리고 다시 목마름을 참고 30일간의 여정을 떠난다. 빚이 줄어들고 맛집을 찾아다닐 수 있고 내 부모에게..

공부 자극 글귀 : 짧은 영어 명언 [내부링크]

공부라는 주제로 짧고 좋은 영어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공부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학문이나 기술을 배우고 익힘.'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글공부, 면학, 수학, 연마, 학문, 글, 연구, 학업, 학습 등이 있습니다. 짧은 영어 명언 중에서 공부에 관련된 공부 명언을 모아서 만들어 봤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공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뤄줬으면 하는 주제를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공부 자극 글귀 : 영어 글귀 모음 Failure will never overtake me if my determination to succeed is strong enough. 성공하겠다는 의지가 충분히 강하다면 실패는 결코 나를 따라오지 못할 것이다. Go for it now. The ..

인스타그램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에 대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인스타그램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온라인 사진 공유 및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SNS로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인스타그램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인스타그램 : 짧고 좋은 글귀 (사실 좋진 않지만 친구니까) '좋아요' (부러워서 질투 나지만) '좋아요' (좋지도 싫지도 않아서) '좋아요' 괄호 없는 '좋아요'는 없다. 글을 남기는 이유는 깊은 대화를 나눌 누군가가 없었고, 차오르는 생각을 주변에 들키기 싫었고, 복잡한 상념을 다스리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여기 글을 남기는 이유는 누군가에게 공감을 바랐고 아주 작은 위로를 바랐기 때문이다. 그저 누군가가 누군가를..

위안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위안에 대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위안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위로하여 마음을 편하게 함. 또는 그렇게 하여 주는 대상.'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방심, 안위, 안심, 위로가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위안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위안 : 짧고 좋은 글귀 고통에만 위안이 필요한 게 아니라 안일해서 무기력해져 버린 삶에도 위안이 필요하죠. 박완서 중 오늘 하루의 무게가 얼마나 무겁던지 화창한 오후의 햇살의 따사로움이 만개한 꽃들의 향기로움이 나의 하루를 더욱 짓눌러대던 하루 밤늦게 일을 마치고 집으로 가는 길 나도 모르는 사이에 입꼬리가 올라가 있다. 네가 날 향해 달려오고 있었다. 내가 누군가에게 본의 아니게 위안을 받을 때가 있다. 생각지 않았는데 말..

감성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감성에 대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감성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자극이나 자극의 변화를 느끼는 성질.'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감수성, 감각 등이 있고 반의어로는 이성, 지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감성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성 : 짧고 좋은 글귀 감성이 요동치는 밤이야. 이런 날이면 언제나 많은 생각과 많은 외로움이 찾아와 미안해 나는 아직 이것밖에 안 되는 사람이야. '감성'의 사전적 의미는 자극이나 자극의 변화를 느끼는 성질 내가 말하는 '감성'은 나라는 사람을 표현하는 수단 내가 쓰는 '감성'은 나와 모두를 이어주는 연결고리 감성, 그게 바로 '나'다. 이 두 글자를 위해선 적당한 시간에 뜬 달과 선선하게 부는 바람에 잔잔한 소리의 빗소리..

위로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위로에 대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위로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따뜻한 말이나 행동으로 괴로움을 덜어 주거나 슬픔을 달래 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위문, 안위, 무마, 위안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위로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위로 : 짧고 좋은 글귀 어떤 말이 듣고 싶은 걸까 어떤 말이 필요한 걸까 내가 건네는 위로가 상처는 되지 않을까 혹시 너를 더 복잡하게 하는 건 아닐까 어설픈 위로 대신 너를 웃게 해주었다. 웃음소리가 예뻤던 너였기에 너를 가장 예쁜 모습으로 만들어 주는 것 그게 내가 줄 수 있는 최선의 위로였다. 포기해서는 안 돼 실패해도 안 돼 너는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이야. 모두가 나에게 하는 말 하지만 가끔은 듣고 싶은 말 포..

노력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노력에 대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노력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목적을 이루기 위하여 몸과 마음을 다하여 애를 씀.'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노심, 의욕, 주력, 매진, 운동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노력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노력 : 짧고 좋은 글귀. 모두가 같은 마음일 수 없으니 스스로가 최선이면 그거로 된 거야. 우리 모두에게 치열한 하루였다. 고생했어. 수고했어. 결과가 가장 중요하다. 하지만 노력한 사람이 실패하여 흘린 눈물과 노력하지 않은 사람이 실패하여 흘린 눈물은 분명 가치가 다르다. 결과 뒤에 숨겨진 과정을 알아볼 줄 아는 사람. 시간과 환경 핑계를 대지 않는 사람. 나 자신을 믿고 지금 바로 행동하는 사람. 매일매일의 위대함을 ..

회복 : 짧고 좋은 글귀 [내부링크]

회복에 대한 짧고 좋은 글귀를 가져왔습니다. 회복에 대한 사전적 정의는 '원래의 상태로 돌이키거나 원래의 상태를 되찾음.'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의어로는 복원, 복구, 만회, 갱생, 재건 등이 있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를 보면서 회복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회복 : 짧고 좋은 글귀 아픔이 있으면 회복이 있듯이 너의 인생도 곧 꽃들이 활짝 필 것이다. 삶은 회복하고 있는 그 시기가 제일 흔들리는 것 같다. 나도 마찬가지다. 어떻게 보면 회복되고 있는데 너무 지친다. 우리는 방법은 다르지만 목적은 같다. 지침은 사치이기에 스스로 일어나자.. 일어나자.. 하며 오늘도 나는 나를 다독인다. 외롭고 쓸쓸함이 몰려와도 나는 오늘도 나를 다독이며 일어난다. 이게 저절로 되는 사람도 이걸 스스..

ABOUT WITH-U (너와 함께) [내부링크]

... ABOUT WITH-U (너와 함께) ... 안녕하세요. 너와 함께 블로그입니다. Ⅰ. 블로그 소개. 블로그 이름은 "너와 함께"입니다. 다양한 글귀를 공유하고 일상 정보들을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진 블로그입니다. 'WITH-U'는 너와 함께라는 뜻입니다. 이 뜻처럼 함께하는 마음으로 글을 쓰고 공유하는 블로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Ⅱ. 관리자 프로필. Name : with-u Email : [email protected] Blog : https://with-u.tistory.com/ Youtube : https://www.youtube.com/channel/UCNeE45w7i2rvrD-BGHQwEUA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