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rosary의 등록된 링크

 withrosa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1건입니다.

예수님 시대의 식사 예법 [내부링크]

성경에 단식이 처음 언급된 것은 다윗이 하느님께 용서를 빌며 밧 세바가 낳은 맏아들의 생명을 구해 주십사 기도한 때였습니다. 민수 30,14에 언급되듯이 단식의 목적은 자기 부정과 고행이었습니다. "하느님 앞..

성경 시대의 식사 관습 [내부링크]

성경에는 식사에 대한 언급이 많이 등장합니다. 스바 여왕과 그 수행원들은 왕의 식탁에 오른 음식을 보고 넋을 잃었습니다. 솔로몬의 하루 양식은 고운 밀가루 서른코르와 거친 밀가루 예수 코르, 살진 소 열 마..

예수님은 어떤 분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예수님은 어떠 분인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예수님은 어떤 분인가요? 필리보 네리 성인은 "예수님 제게 예수님이 되어 주소서!"라는 말씀을 했습니다. 이..

봉준호 청와대 오찬 참석과 아카데미 수상 해외 외신 반응 [내부링크]

청와대는 오는 20일 목요일 봉준호 감독을 청와대로 초청해, 미국 아카데미 수상의 노고를 격려한다고 합니다. 영화 기생충은 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 장편영화상을 쓸어 담아,..

코이티비 - 스카이, 윰, 옆집형의 리얼 베트남 생활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외국으로 여행을 가게 되면 특유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어, 이국적이고 늘 즐겁습니다. 비슷하게 영상을 보면 마치 여행을 간 듯한 느낌을 주는 유튜브 채널이 있는데요. 바로 코이티비입니다. 2020..

설국열차 해석 - 봉테일의 인류 마지막 이야기 [내부링크]

설국열차는 봉준호 감독의 2013년 작으로, 크리스 에반스, 에드 해리스, 존 허트, 틸다 스윈튼, 제이미 벨 등 해외 유명 배우들이 출연해 더욱 화제를 모았습니다. 또한 영화 중간중간 튀어나오는 한국어도 화제..

사랑의 불시착 결말 - 해피엔딩? 새드엔딩? [내부링크]

사랑의 불시착 드라마는 총 16부 완성작으로, 2019년 12월 14일 첫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방송 전부터 손예진과 현빈의 화려한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았고, 독특한 스토리라인으로 더욱 주목받았습니다. 오는 2월..

무서워서 잠 못 자는 넷플릭스 공포영화 추천 [내부링크]

인시디어스 (2010) 감독: 제임스 완 / 공포, 스릴러/ 102분 단란하던 가정의 한 아이가 어느 날 갑자기 사다리에서 떨어지는 사고를 당합니다. 무려 6개월 동안 의식불명 상태로 사경을 헤매고 있는 아이. 집안에..

마틴 스콜세지 대표작 추천 Best 5 [내부링크]

봉준호 감독은 아카데미 감독상 수상의 영예를 마틴 스콜세지 감독에게 돌렸습니다. 어릴 적 영화를 공부할 때부터 그의 영화를 공부하며 꿈을 키웠는데, 이렇게 함께 후보에 오른 것만으로 큰 영광이라는 수상소..

[영화 리뷰] 기생충 - 참으로 시의적절한 아카데미 4관왕 [내부링크]

기생충이 아카데미 4관왕을 달성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유색인종 특히 동양인에게 박하다는 평을 들어왔습니다. 그래서인지 이번 상이 더욱 값지게 느껴지는데요. 영화의 심장부 할리우드에서 울려 퍼지는 봉준호..

남산의 부장들 - 야수의 심정으로 유신의 심장에 총을 쏘다 [내부링크]

설 연휴 동안 영화 남산의 부장들을 보았습니다. 별 기대 없이 보았지만, 생각했던 것보다 너무 괜찮아서 결국 다시 한번 보게 되었습니다. 남산의 부장들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입니다. 김재규, 김형욱, 차..

성 바오로딸 수도회 시청각 통신 성서교육원 : 가톨릭 성경공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경공부를 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1년 동안 공부했던 시청각 통신 성서 교육원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가톨릭 성경공부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 분들께 저의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서 리뷰] 김정일 로열패밀리 - 김정일 처조카 이한영 수기 2편 [내부링크]

리남옥 리남옥은 이한영의 여동생입니다. 성혜랑의 책 '등나무집'에는 그녀에 대한 이야기가 자주 나오는데, 글을 보면 매우 똑똑하고 당찬 여성이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머니의 교육 철학 때문인지 그녀는..

[도서 리뷰] 김정일 로열패밀리 - 비극적인 성씨 일가의 삶 1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정일 로열패밀리'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이 책은 김정일의 부인 성혜림의 조카 리일남(한국 이름 : 이한영)이 탈북한 후, 북한과 한국에서의 삶을 풀어나간 수기 형식의 글입니다. 책이 출..

[도서리뷰] 지금 바로 돈 버는 기술 - 창업다마고치의 사업도전기 [내부링크]

창업다마고치? 내가 처음 창업다마고치를 알게 된 것은 작년 유튜브를 통해서였다. 당시 나는 스마트스토어 시작에 필요한 정보를 유튜브를 통해 공부하고 있었다. 회사를 다니면서 관련 강의도 듣고 영업에 필요..

15살 몰티즈 강아지 지방종 수술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15살 몰티즈 강아지의 지방종 제거 수술 후기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참고로 제가 키우고 있는 강아지는 12살 때 자궁 축농증 수술을 받은 이후부터 허벅지 부분에 정말 미세한 지방종이 생..

성 베네딕도회 왜관수도원 피정의 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 베네딕도회 왜관수도원 피정의 집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제가 왜관수도원을 처음 알게 된 계기는 공지영 작가의 '높고 푸른 사다리' 책을 통해서였습니다. '높고 푸른 사다리' 소..

파티마의 세계 사도직 (푸른군대) 가입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톨릭 신자 분들이라면 푸른군대라는 이름을 한 번 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저는 특히 파티마 성모님에 대한 신심이 깊어 푸른군대에 가입했습니다. 혹시 저처럼 푸른군대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을..

[도서리뷰] 우울증 벗어나기 - 안셀름 그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톨릭 신앙서적 '우울증 벗어나기' 책에 대한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우선 해당 책의 저자는 안젤름그린 신부님입니다. 안젤름 그린 신부님은 수많은 영성서적의 저자로 다채로운 영성 강좌와..

나의 신앙이야기 [내부링크]

오늘은 제 신앙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사실 신앙이야기라는 거창한 이름도 부끄러울 정도의 이야기이지만 한 이웃의 신앙일기 정도로 보아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제가 처음 천주교라는 종교를 접한것은 초등..

성 베네딕도회 왜관수도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성 베네딕도회 왜관수도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베네딕도회 왜관수도원은 "기도하고 일하라"는 성 베네딕도의 가르침에 따라, 공동체가 함께 모여 바치는 아름다운 전례와 렉시오 디비나(성독),..

작은형제회 정동수도원 - 영화 검은사제들 촬영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검은 사제들의 촬영지로도 나왔던 '작은 형제회'에 대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검은 사제들은 2015년에 개봉한 영화로 강동원과 김윤석이 구마 사제로 출연하여 화제를 낳았습니다. 구마..

집에서 볼만한 가톨릭 영화추천 -BEST 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 볼만한 가톨릭 영화 5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두 교황 실화에서 시작된 위대한 이야기 2019년 12월 11일 개봉한 넷플릭스 영화 <두 교황>입니다. 넷플릭스 회원이라면 넷플릭스를..

카르투시오 봉쇄수도원, 스스로 선택한 가둠 [내부링크]

"선택한 육체의 가둠, 온전한 영혼의 자유"  스스로 선택한 가둠으로 자유를 얻는다. † 한국 카르투시오 봉쇄수도원은? 한국 카르투시오 봉쇄수도원은 경상북도 상주시 모동면 중모로 251-70에 위치하고 있습니..

고해성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랑입니다. [내부링크]

"하느님의 뜻을 알려면 기도하고 기다리고 조언을 듣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요한 보스코 성인 고해성사 후 죄 목록을 잘게 찢기 바오로 사도가 콜로새 신자들에게 보낸 서간에는 이러한 구절이 있습니다. "(그리..

고해성사 제대로 하기 [내부링크]

고해 사제는 여러분에게 보속을 줍니다 여러분은 고해성사를 보고 난 후에 보속을 행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사제는 기도를 보속으로 줍니다. 보속은 잣니이 회개했으며, 자신의 죄로 하느님의 마음을 상하..

고해성사 더 알기 [내부링크]

인간은 누구나 죄를 짓는 불완전한 존재입니다. 그것을 자각하고 뉘우치는 사람은 영혼의 깊은 곳에서 그리스도를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김수환 추기경 하느님이 우리를 항상 용서해 주시기에 우리는 모두 새로..

고해성사의 순서 [내부링크]

여러분이 고해성사를 면담식으로 보지 않고 고해소에서 본다고 가정해 봅시다. 먼저 여러분은 성사를 보기 전에 자신이 지은 죄를 알아내고 그 죄를 진심으로 뉘우치며 다시는 죄를 짓지 않겠다고 결심해야 합니..

프라그의 아기예수님과 봉헌기도 [내부링크]

프라그에는 아주 유명한 아기 예수님이 계십니다. 흔히들 프라그의 아기 예수 혹은 프라하의 아기 예수라 부르는 성상입니다. 약 60cm의 크기에 나무로 조각되어 그 위에 밀랍이 씌워져 있습니다. 세 살 정도의..

가톨릭 성경읽기, 성경공부 한뼘 더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평소에 가톨릭 성경 읽기, 성경공부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미사에 참여하면 자연스레 오늘의 독서를 통해 구약과 신약을 읽게 된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금 더 체계적으로 성경을 배우고..

성모발현 가톨릭 성지- 루르드 파티마 과달루페 메주고리예 바뇌 [내부링크]

성모님께서는 때때로 우리들에게 나타나시어 메시지를 주셨습니다. 이런 현상을 '성모 발현'이라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가장 유명한 성모발현 가톨릭 성지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루르드 1858년 2월 11일..

유네스코 세계기념인물 김대건신부의 생애 [내부링크]

한국인 최초의 사제 김대건신부(세례명: 안드레아)가 2021년 유네스코 세계기념인물로 선정되었습니다. 2021년은 신부의 탄생 200주년이 되는 해로 이번 유네스코 세계기념인물 선정은 더욱 의미가 크다 하겠습니..

이태석신부 선종 10주기 영화 울지마톤즈2와 그의 생애 [내부링크]

울지마톤즈2는 2010년에 개봉한 울지마톤즈의 속편으로 이태석신부의 선종 10주기 기념 영화입니다. 슈크란바바는 '하느님 감사합니다'라는 뜻의 수단어로 신부님이 직접 작사 작곡한 성가이기도 합니다. 기쁜 일..

고해성사 체크사항 [내부링크]

그것은 우리가 더 이상 용서를 필요로 하지 않는 삶을 살아야 한다는 애기가 아닙니다. 우리의 허약함을 받아들이되 포기하지 않고 계속 노력하며 전진하고, 새로운 출발을 위해 화해의 성사를 통해 끊임없이 회..

고해성사 준비하기 [내부링크]

고해성사 준비하기 고해성사를 보기 전에 자신의 행동을 돌아볼 때 큰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양심 성찰 목록입니다. 고해성사 준비하기에는 바로 이 양심 성찰 목록을 점검하는 것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해성사의 의미 [내부링크]

고해성사란 무엇일까요? *고해성사는 우리가 자신의 삶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하는 것과 같습니다. *고해성사는 자동차를 정비하는 것과 같습니다. *고해성사는 등산하고 나서 샤워를 하는 것과 같습니다. *고해..

[도서리뷰] 나는 생각보다 괜찮은 사람 - 건강한 삶으로 나를 이끄는 마음 지침서 ! [내부링크]

사이다같이 속 시원한 영성 심리를 해주시는 홍성남 신부님의 책입니다. 신부님은 현재 가톨릭 영성 심리상담소 소장으로 계시는데요. 강의 때 마다 솔직하고 시원시원한 신부님의 입담에 꽉 막혔던 마음 속 응어..

공지영의 수도원 기행 - 주님 도대체 어디 계신가요? [내부링크]

저는 천주교인의 신앙고백이 담긴 글을 읽는것을 좋아합니다. 기사에서 짤막하게 언급되는 신앙 관련 부분도 놓치지 않고 보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어떤 사람의 내면의 중심에 신앙적인 부분이 크다는 생각을..

가톨릭신자 준비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톨릭 신자분들이 꼭 가지고 있으셔야 하는 준비물들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 성경, 성가책 성경은 살아있는 하느님의 말씀입니다. 미사를 참석하면 강론말씀에 성경구절이 나오긴 하..

시청각통신성서교육원 - 우편과정 1년 공부 후기 [내부링크]

시청각통신성서를 통해 공부하게 된 계기 안녕하세요. 저는 늘 성경공부에 대한 갈증이 있었습니다. 여러 모임을 통해 공부할 수 있는 과정이 있다고는 하나, 조금 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성경공부를 하고 싶..

[가톨릭 성지순례] 감곡성당 (감곡 매괴 성모 순례지) [내부링크]

주소 충북 음성군 감곡면 성당길 10 미사 주일: 오전 6시/ 오전 10시 30분 / 저녁 8시 평일: 월, 목 오전 6시/ 화, 수, 금 저녁 8시/ 토 오후 4시(학생 미사), 저녁 8시(주일미사) ※동절기(10월~3월) 저녁미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