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zradkk의 등록된 링크

 wizradk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2건입니다.

한국투자증권] 온라인 금융상품권 이벤트 소개 [20/03/30~20/04/15] [내부링크]

한국투자증권에서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5만 원 [온라인 금융상품권]을 4.5만 원에 판매하는 이벤트인데요, 특판 발행어음 등록의 기회제공 및 IT기기 추첨 지급 등 혜..

자동 저장 엑셀(Excel)파일 확인하기 / 중간 버전 파일 확인하기 [내부링크]

엑셀은 자동 저장 기능이 있습니다. 간혹이지만 엑셀 파일이 오류 때문에 저장 없이 종료되었을 경우, 자동 저장 파일이 있으므로 되살려 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동 저장 파일을 확인하는 방법을 소..

내 소득 순위 알아보기 <납세자연맹 가입 필요> [내부링크]

긴급 재난 지원금이 지급된다는 발표가 났습니다. 소득 하위 70%까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물론 자세한 기준은 아직 결정이 안 되었습니다. 그럼, 우리나라에서 본인 소득이 과연 몇 번째나 되는지 궁금하..

엑셀 객체를 그림 이미지로 만들어 붙여넣기<포토샵 따라하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객체들을 조합하여 그림으로 붙여 넣기 해 보겠습니다. 일명 엑셀로 "포토샵 따라하기" 입니다. 엑셀 객체를 이용하여 그림을 먼저 만들겠습니다. 텍스트, 자유형 도형, 선, 원 등으로 만..

[쿠팡파트너스] 되기 / 광고 링크 달기 [내부링크]

매출액 기준으로 온라인 쇼핑 사이트 1위가 어딘지 아시나요? 바로 [쿠팡]입니다. 익일(다음날) 배송을 내세운 로켓배송 서비스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나 봅니다. 쿠팡은 다른 웹사이트에 쿠팡 상품 링크를..

미국 나스닥 시가총액 순위 알아보기 [한국투자증권] [내부링크]

얼마 전 미국(해외) 주식 거래용 계좌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한국투자증권 앱'을 이용했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앱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주식시장 [나스닥]에 도전하..

1금융권 [은행별 예금, 적금] 상품 금리 비교하기 [내부링크]

최근 금리 인하로 은행에 예금·적금을 넣기보다 주식, 부동산 등 다른 재테크 수단을 택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안정성 측면에서는 아직까지 예금, 적금보다 나은 재테크가 없는 게 사실입니다..

방황, 저항하는 청소년을 위한 [뇌의 변명] [내부링크]

유년기(유치원~초등 저학년)를 지나 청소년기에 접어든 아이들은 몸과 마음에 큰 변화가 오게 됩니다. 왕성하게 분비되는 성호르몬으로 인해 청소년들의 몸은 이차 성징이 나타나고 점차 어른의 외모를 닮아가게..

애드센스] 수동으로 포스팅 글 사이 광고 넣기 in 티스토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 글 사이에 수동으로 애드센스 광고를 넣어 보겠습니다. 저는 무분별한 자동 광고보다 수동으로 내가 의도한 자리에 광고를 넣는 편이 깔끔하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는 티스토리를 대..

청소년 무료 인성검사 받아보기(무료 적성검사도 있어요) [내부링크]

아들 녀석 학교 숙제 때문에 청소년이 인성검사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것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데요. 이 무료 인성검사는 [워크넷]에서 제공하는 청소년 심리검사 중 하나입니다. 워크넷..

PC] 엑셀, CMD를 이용하여 파일명 일괄 변경하기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여러 파일의 이름을 변경할 때 [탐색기]만을 이용했습니다. 이번에는 엑셀과 CMD(도스상태)를 이용하여 여러 파일명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엑셀을 이용하면 파일마다 원하는 이름을 바꿀 수 있고,..

PC] 탐색기를 이용하여 파일명 일괄 변경하기 [내부링크]

PC를 이용할 때 파일명을 변경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름을 바꿔야 할 파일이 아주 많다면(100개, 200개.. 그 이상) 그걸 변경하는데 시간이 만만찮게 걸릴 겁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쉽게 파일명을 바꾸..

미국 주식투자 계좌 개설하기 [한국투자증권] [내부링크]

국내 주식투자의 불확실성 때문에 해외로 눈을 돌리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특히 미국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되는데요. 우리나라에서 해외(미국) 주식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국내 증권회사를 거쳐야 합니다. 이번..

은행별 환전수수료 비교하기 [내부링크]

최근 미국 달러 환율(USD)이 많이 올랐습니다. 달러가 많으신 분들은 환전해서 원화로 바꾸고 싶으실 텐데요. 최대 이익을 얻기 위해선 은행별로 환전 수수료를 따져 봐야겠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은행별..

KF필터를 사용하여 직접 마스크 만들기 [내부링크]

마스크를 구입하느라 줄까지 서야 하는 웃지 못하는 서글픈 현실입니다. 그래서 직접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그것도 단순 면 마스크가 아니라 KF필터 마스크입니다. 준비물은 면 마스크 / KF80 필터 원단 혹은..

목디스크 증상과 치료방법 / 거북목 예방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3년간 저를 괴롭힌 목디스크에 대해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저에게 목디스크는 징후 없이 갑자기 찾아왔습니다. 시술도 받아보았지만 다시 디스크가 터지면서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그러던..

[부의 추월차선] 책 소개와 추월차선을 탄 사람들 [내부링크]

[부의 추월차선]은 부와 성공의 관점을 기존과 다르게 바라 본 베스트셀러 책입니다. 책의 저자 엠제이 드마코는 본인의 성공을 추월차선에 비유하며 인도(사람이 걷는 보도)나 서행 차선을 벗어나 추월차선에 올..

애드센스 100$를 달성하다 / 요인 두 가지 [내부링크]

처음부터 너무 거창하지만, 까마득해 보이던 길에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금일 애드센스 수익 '100$'를 달성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지 1년 9개월(애드센스는 1년 8개월)만의 쾌거입니다. 20개월 동안 가늘고 길..

코스피 지수(KOSPI) 뜻과 계산방법 (시가총액 확인하기) [내부링크]

코로나 여파로 연일 코스피지수가 곤두박질치고 있습니다. 1500선까지 내려오면서 회복하지 못한 채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현재 우리나라의 경제상황을 반영하는 지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스..

온라인/오프라인 서점 베스트셀러 링크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지식의 양식인 '책'을 많이 보고 계신가요? 요즘 저는 책을 사랑해 보고자 열심히 읽고 있습니다. "창의적 책 읽기" 일환으로 기억할 만한 문장에 밑줄도 긋도, 해당 페이지에 포스트잇도 붙이는 중입..

오뚜기 진라면] 에게 배운다 [내부링크]

작년 터키에 출장을 갈 일이 있었습니다. 늘 해 오던 대로 먼저 가 있던 직원들을 위해 필요한 음식이 뭐냐고 물었습니다. 대뜸 '오뚜기 진라면 매운맛'이라고 말하더라고요. 저는 '라면은 농심 X라면 아닌가?' 갸..

애드고시 통과하기, 구글이 좋아하는 주제 [내부링크]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애드센스'에 많이들 도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대로 손쉽게(?) 애드센스 광고를 붙일 수는 없는데요. 이유는 바로 애드고시 때문입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붙이기가 얼마나 어려..

아는 사람만 쓴다는 파일 대용량 메일 보내기 [내부링크]

당신은 지금 1GB를 넘는 대용량 파일을 메일로 보내야 하는 상황입니다. 회사 메일은 정량이 100MB도 안되고 카톡으로 보내야 하나.. 앗 300MB밖에 전송이 안되네. 그럼 포털(네이버, 다음)로 보내지 뭐. 근데 아..

PC 프로그램] 윈도우10 계산기(Calculator) 사용하기 [내부링크]

윈도우 10에 기본으로 내장된 계산기(Calculator)가 있습니다. 간단한 계산 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지요. 그리고 계산뿐만 아니라 의외의 기능이 많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마스크 KF 등급과 시험방법 [내부링크]

황사, 미세먼지 등 오염이 심한 날은 마스크를 많이 하고 다닙니다. 더군다나 지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마스크 품귀현상까지 생겨 났구요. 이런 마스크도 등급이 있습니다. KF(Korea Filter)인증 등급에..

엑셀을 편하게] F1 도움말 안 뜨게 하기(비활성화) [내부링크]

엑셀을 사용하다가 수식창 편집을 위해 F2를 누르면서 F1이 같이 눌려서 도움말이 뜰 때가 있습니다. 도움말이 뜨느라 시간도 걸리고 꽤 피곤한(?) 상황이 생깁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F1을 눌러도 도움말이..

주식 매도(팔자)시 세금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 세상 모든 거래에는 '세금'이 붙습니다. 주식시장도 예외는 아닙니다. [증권거래세법]에 따라 증권의 한 종류인 주식도 일정 세율을 적용받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은 주식을 팔 때(살 때는 세금이 없음) 붙는..

안드로이드 크롬 시크릿(Secret) 모드 만들기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폰은 크롬(Chrome)을 기본적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크롬으로 인터넷을 할 때 가끔 검색이 안 되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이때, 시크릿(Secret) 모드로 들어가면 검색이 가능해집니다. 1. 크롬 새 시크릿..

[안드로이드] 휴대폰이 없어졌을 때 찾는 법(위치 확인과 벨 울리기) [내부링크]

쓰고 있는 휴대폰이 사라지면 당황스럽습니다. 누군가 악의를 품고 가져간다면 찾을 방법이 막막할 텐데요. 안드로이드 폰을 쓰는 사람이라면 구글 계정 접속으로 휴대폰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

[카드 알아 맞추기] 마술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알고 있는 몇 안 되는 마술 중 10초 만에 속일 수 있는 마술을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사람들을 모으고, 본인은 안보이게 카드를 보여 주면서 맘에 드는 것을 고르게 합니다. 본인이 안 보이도록 잘..

엑셀을 편하게] 수식에 주석(comment)넣기 [내부링크]

엑셀을 쓰면서 수식 자체에 주석을 넣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을 계속했었는데요, 오늘 그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셀에 빨간색 세모 표시가 붙는 '메모' 기능 말고, 수식 줄에 들어가는 주석입니다..

엑셀을 편하게] 해찾기(Solver)를 VBA에서 쓰기 [내부링크]

엑셀 고급기능 중 해찾기(Solver)가 있습니다. 다수 조건식에 포함된 다수 미지수를 찾을 수 있는 수치해석 방법입니다. 숫자를 다루시는 많은 분들이 쓰고 계실텐데요. 이 해찾기가 VBA에서 된다는 사실을 이외로..

증권회사별 주식 매매 수수료 비교하기 [내부링크]

'주식' 재태크 많이들 하고 계실텐데요. 이제 막 시작할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거구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증권회사별 주식 매매 수수료를 확인 및 비교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

엑셀을 편하게] 도장(STAMP) 투명하게 만들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을 이용하여 도장 이미지 배경을 투명하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투명하게 만들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배경이 회색 바탕인 스탬프(도장)입니다. 이미지를 선택하면 상단메뉴가 바뀌게 됩니..

바이러스(Virus) 백신(Vaccine) 개발이 어려운 이유 [내부링크]

온 나라를 헤집고 있는 코로나19(COVID-19)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생각보다 길어지고 있습니다. 바이러스는 세균(Bacteria)보다 훨씬 작고 생긴 구조와 증식 방법도 다르기 때문에 치료제(Vaccine)를 만들기 어..

PC 구글 크롬(Chrome) 다크모드(Dark mode) 사용하기 [내부링크]

PC로 인터넷을 할 때, 크롬(Chrome)의 하얀 바탕에 색다른 변화를 주고 싶어졌습니다. 백색 바탕이 눈부심도 있고 해서 바탕색이 어두웠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검색(chrome dark mode)을 했더니 역시 없는..

카카오 뱅크를 연계한 [NH투자증권] 주식계좌 개설 혜택 소개 [내부링크]

NH투자증권에서 카카오 뱅크와 연계하여 주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카카오 뱅크에서 NH투자증권 주식계좌를 개설하면 즉시 1만 원 축하금]이라는 이벤트입니다. 축하금 1만 원 이외..

코로나19(COVID-19) 바이러스 채취방법 [내부링크]

국내 '코로나19' 감염 확진자가 3천 명을 넘어섰습니다. 순위를 매기면 감염자가 세계 2위입니다. 웃거나 비꼬는 말이 아니라 '세계 최고 수준의 진단 능력'을 보유했기에 오히려 자랑스럽다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SC제일은행 통장 만들기 와 애드센스 수익계좌 넣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애드센스 이야길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이 최소 100$를 넘으면 대망의 구급(구글 급여)을 받게됩니다. 이때 은행 계좌가 필요한데, 많은 사람들이 송금액 300$까지 수수료가 없는 스탠다드..

여러분의 열정을 수익으로.. 애드센스 성공사례 블로그 방문 [내부링크]

애드센스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항상 메인에 계시는 분이 있습니다. 이름도 모르고 무슨 블로그인지 모르지만 사이트 대문짝에 있으니 애드센스로 '성공하신 분'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

[한국투자 증권] 계좌 개설하기 with 카카오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카카오 뱅크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주식용 '증권'계좌를 만들기 위해서 카카오 뱅크를 이용했습니다. 카카오 뱅크 만들기 포스팅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https://wizradkk.tistory.com/2..

엑셀을 편하게] 수식 보기 단축키 [Ctrl + ~] [내부링크]

엑셀을 쓰다보면 수식을 확인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땐 간단하게 [ Ctrl + ~ ] 키를 눌러주면 셀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예제입니다. 도형의 단면적을 구하는 엑셀이 있습니다. 단면적 셀에는 공식..

[심리학을 만나 행복해졌다] 을 읽고 [내부링크]

사람의 생각은 너무 복잡합니다.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모른다'는 말도 있듯이 사람들 마다 각자의 생각이 다 다르기 때문에 복잡하다고 느끼는 겁니다. 그런데 세상의 모든 것이 법칙에 따르듯..

구글 서치콘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맵(Sitemap) 등록하기 [내부링크]

블로그의 짜임새(구조)는 사이트맵(sitemap)에 담겨집니다. 검색엔진은 사이트맵 안의 블로그 목록을 참고로 검색을 하게 되구요. '내 블로그'의 방향타 역할이 사이트맵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USB연결, 스마트폰 화면을 PC 모니터로 보기(모비즌 사용)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과 PC를 USB로 연결해서 모니터로 스마트폰 화면을 보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폰> [컴퓨터에는 모비즌(MOBIZEN)프로그램 설치] , [스마트폰에 USB 디버깅 허용, 모비..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 & (한국투자 계좌 개설 예정) [내부링크]

스마트 폰이 발달하면서 은행을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 선두 주자에 '카카오 뱅크'가 있고요. 물론 이미 보편화가 되었지요. 제가 조금, 아니구나 많이 늦은 감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건너기 [내부링크]

원주에 있는 [소금산 출렁다리]에 다녀왔습니다. 가족들과 오전 탁상 토론을 거친 후, 미세먼지가 '나쁨'이었음에도 "지금 아니면 못 간다"는 결론을 내리고 다녀왔습니다. 저도 출렁거리는 다리를 건너는 느낌이..

[티스토리 블로그] 최초 애드센스 광고 넣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여기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붙이는 내용으로 소개하겠습니다. 애드고시를 갓 통과하신 분들이 따라하는 수준입니다. 가장 기초적인 초식을 여기서 배우시고 얼른 강호의 세계로 나가서 각종 비..

애드센스(AdSense) 티스토리 블로그 추가 승인 후기 [내부링크]

드디어 이 블로그가 기다리던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받았습니다. 지난 2월 8일, 애드센스에 블로그 추가 승인을 신청하였습니다. 불과 5개 포스팅밖에 안 되었지만 승인검사 기간인 2주 동안 더 열심히 하면 될..

<결과발표>/제64회 신문의 날 표어 공모/2020. 1.13 ~2.28/3.16(월) 개별 통보 [내부링크]

신문의 날 표어 결과가 나왔습니다. http://www.presskorea.or.kr/notice/board_detail.php?m=3&sm=11&tm=25&board_id=NTC&seq=261331&sort=2 한국신문협회 신문, 진실을 발견하는 습관 ‘제64회 신문의 날&r..

[엑셀을 더 편하게] 빠른 실행 도구 만들기 및 단축키 활용 [내부링크]

엑셀 사용자는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정말 많을 텐데요. 이 많은 사용자들이 각각 쓰는 기능들이 몇 가지로 한정되어 있을 겁니다. 이 점을 파악한 MS사는 사용자가 선호하는 도구를 모아 쓸 수 있는 '빠른 실..

애드센스 50$를 달성하다 [내부링크]

드디어 기다리던 애드센스 수익 '50$'를 달성했습니다. 물론 지급받을 수 있는 100$까지는 또 한 번의 50$가 남았습니다. 아직 100$도 아닌데 '무슨 자랑이냐' 하실 수도 있을 텐데요. 블로그를 시작하고 1년 8개..

힘을 내자! 무기력한 나를 위한 명언 [내부링크]

지쳐 있는 나를 힘나게 하는 말! 열정을 다시 불러 일으킬 명언입니다. 어렵고 힘든 시기입니다. 다들 힘 냈으면 좋겠습니다.

구글 크롬(Chrome) 글꼴-폰트 변경하기 [내부링크]

구글 크롬 많이들 쓰실 텐데요. 글꼴(폰트)의 변화를 주고 싶으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구글 크롬 폰트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져로 들어가서 우측 점세개를 클립합..

코로나(Corona)의 뜻 / 코로나바이러스-19(COVID-19) 크기 [내부링크]

코로나(Corona) 뜻 '코로나(Corona)'는 라틴어로 '왕관'이라는 뜻입니다. 왕관은 옛 왕들이 머리에 썼던 관인데, 왕의 존엄과 고귀함을 상징합니다. 그래서인지 형태를 보면 아래쪽은 넓은데 위는 좁아지면서 하늘..

크롬(Chrome) 웹 화면 분리하기 [내부링크]

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면 보통 브라우저 하나에 여러개 웹싸이트를 띄우게 됩니다. 그러다 두 개의 싸이트를 비교하고 싶으면 브라우져를 하나 더 실행해서 웹 주소를 복사해 붙이기를 합니다. 번거로운데요, 바로..

윈도우 기본 캡처도구(Snippingtool) 사용하기 [내부링크]

윈도우 기본 내장 프로그램 중 'Snippingtool' 이라는 '캡처도구'가 있습니다. 용량은 작지만 기본 캡처 기능은 웬만한 프로그램 '저리가라'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력 캡처툴 Snippingtool 의 사용법을 알아..

블로그 포스팅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하기 [내부링크]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나면, 대부분 포스팅이 네이버에 빨리 검색되길 원합니다. 네이버는 크롤링하는 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통상 그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그러나 이럴 땐 방법이 있는데요, 수동으로 크롤..

영주시 [관광브랜드 슬로건] 공모전 [내부링크]

선비의 고장 '경상북도 영주시'에서 관광브랜드 슬로건을 공모합니다. 기간 : 2020년 2월 12일(수) ~ 2020년 3월 6일(금) 3주간 발표 : 2020년 3월 27일(예정) 응모방법 : 네이버폼 링크 ← 클릭으로 응모할..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안하기 [내부링크]

위 이미지의 뒷배경이 보이시나요? '카카오톡 이모티콘'인데요, 평범한 직장인이 만든, 소위 대박을 터트린 '이모티콘'들 입니다. 누구나 '아이디어와 펜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이모티콘을 카카오톡에 제안할..

윈도우 10 제품키(Installed key) 확인하기 [내부링크]

윈도우10은 설치시 제품키(Installed key)를 입력해야 합니다. 하드를 포맷했을 경우 윈도우를 재설치해야 하므로 제품키가 꼭 필요합니다. 분실하는 경우도 있으니 아래의 방법으로 미리 챙겨두시기 바랍니다. *..

엑셀] 셀 크기에 맞게 이미지 줄이기와 정렬하기 [내부링크]

엑셀 작업시 이미지(사진)를 삽입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위 그림이 이미지를 셀 크기에 맞추고 정렬한 엑셀로 작성한 예입니다. 순서대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예는 K사 자동차 판매량인데, 엑셀 문서의 단순..

'심리학을 만나 행복해졌다' 서평을 위한 책을 받다. [내부링크]

지난 1월 30일, N사 메일함에 한통의 이메일이 와 있었습니다. 메일은 신간도서 출간에 맞춰 서평단에 참여해 볼 의향이 있는지 묻는 내용이었습니다. 보내는 사람은 '천명의 서평단'이라고 했는데 처음 들어보는..

구글 서치콘솔(Google SearchConsole)에 수동 크롤링 요청(색인요청) [내부링크]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고 나면 구글에서 검색이 되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구글의 크롤링 주기에 따라 검색이 됩니다만 '구글 서치콘솔'을 이용하면 크롤링을 더 빨리 할 수도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가장 최근에..

2020 KT 더블할인 멤버십 혜택 안내 [내부링크]

KT 상품(모바일, 인터넷, olleh TV, 전화)을 사용하는 고객은 KT 멤버가 됩니다. KT 멤버는 상품 이용량에 따라 VVIP(더블유가 아니고 브이브이)부터 일반등급으로 구분되어 KT 멤버십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KT..

엑셀(Excel)로 이미지 흐리게 만들기&겹치기 <포토샵 따라하기>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 '엑셀로 썸네일 만들기'에 이어 오늘은 이미지를 흐릿하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리고 이미지 두 개를 겹쳐서 포토샵 못지않게 멋진 효과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1. 이미지 준비 흐릿하게 만들 이미지..

애드센스(AdSense)에 추가 블로그 신청하기 [내부링크]

애드센스 중˙고수들은 블로그를 하나만 운영하지 않습니다. 애드센스를 본업(표현이 웃기네요. 블로그 운영이 본업인데 돈벌이가 애드센스이므로 그냥 두겠습니다)으로 하시는 분 중 5~6개를 가지고 있는 분도 있..

2020년 봄편 [서울꿈새김판] 문안 공모/20.2.4~2.17/2.24(월) 발표남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서울꿈새김판'에 올릴 봄편 문안을 공모합니다. 꿈새김판은 서울도서관 정면 외벽에 있는 글판입니다. 해가 바뀌거나 계절이 바뀔 때 마다 꿈새김판 문안을 공모하고 있습니다. 상금도 적지않아 지원..

중학생/고등학생/대학생 졸업 선물 베스트(Best) [내부링크]

곧 졸업식 시즌입니다. 졸업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입니다. 인생의 새로운 계단 앞에 선 이들을 위해 의미있는 '졸업선물' 을 해주는 건 어떨까요. 호주 '맥쿼리대학' 아레니 교수의 연구(1988년)에서 174명..

안드로이드 크롬에서 확대 설정(Mobile zoom)하기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폰은 크롬(Chrome)브라우져가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크롬은 기본적으로 웹 페이지에서 확대(손가락 두개로 벌리는)가 안되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어떤 이미지는 화면에 꽉 찼는데도 폰자체가 작..

엑셀(Excel)로 썸네일 만들기 <포토샵 따라하기> [내부링크]

엑셀은 계산을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계산 외에 다른 수만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잘 몰라서 안 쓸 뿐이지요. 오늘은 엑셀의 수만가지 중 이미지 조작기능 하나를 소개드릴려고 합니다. 바로 "포토..

애드센스(AdSense) 핀번호 입력 [내부링크]

드디어 애드센스 핀번호를 받았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지 1년 8개월만에 이뤄낸 쾌거(?)입니다. 저는 2018년 6월부터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당시 Tistory 블로그 는 초대장이 있어야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