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jdrlqhd3530의 등록된 링크

 wjdrlqhd353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6건입니다.

김치부침게 맛있게 요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김치부침개 입니다.^^ 비오는날 먹으면 딱이죠 ᄒᄒ 자 그러면 지금부터 맛있는 김치부침개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김치부침개 재료는 뭐가 들어가나요? 재료는 아주 간단합니다. 우선 주재료인 김치 1/4포기, 양파 반개, 대파 한뿌리, 청양고추 2개, 계란 두개, 부침가루 종이컵기준 4컵, 물 500ml 이렇게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기호에 따라서 오징어 등 다른 재료를 넣어주셔도 좋아요. 어떻게 만들어야 맛있을까요? 우선 김치는 잘게 썰어주시고 나머지 재료들도 다 손질해주세요. 그런 다음 큰 그릇에 모든 재료를 넣고 섞어줍니다. 이때 반죽 농도는 약간 묽어야 하는데요, 그래야 부치기 쉬워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예열시켜준다음 숟가락으로 조금씩 떠..

떡볶이 맛있게 요리하는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떡볶이 좋아하시나요? 저는 일주일에 2번 이상은 먹을 정도로 좋아해요. 그래서 항상 냉동실에 떡과 어묵 그리고 소스들을 구비해놓고 있답니다. 하지만 매번 똑같은 레시피로 만들다보니 질리더라구요. 이번엔 새로운 방법으로 만들어봤어요. 여러분께도 소개해드릴게요~ 떡볶이는 어떻게 만드나요? 가장 먼저 물 500ml (종이컵 두 컵) 을 냄비에 넣고 끓여줍니다. 다음으로는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설탕 1큰술, 간장 1큰술, 물엿 1큰술, 카레가루 1/2큰술을 넣어주고 섞어준 후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끓기 시작하면 떡과 어묵을 넣어주는데요, 이때 기호에 맞게 라면사리나 당면사리 등을 넣어도 좋아요. 마지막으로 대파를 송송 썰어넣고 마무리 해주면 끝! 참 쉽죠? 소스는 어떤걸 쓰나요? 저는..

달래의 효능과 양념 만드는방법 [내부링크]

철 입맛 돋우는 음식하면 어떤것들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봄나물인 달래가 제일 먼저 떠올라요. 향긋한 달래향과 알싸한 맛이 일품인 달래는 비타민C와 칼슘이 풍부해서 춘곤증 예방 및 피로회복에 효과적이고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한 무기질과 비타민이 골고루 들어있어 빈혈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달래지만 손질하기가 까다로워서 자주 먹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달래양념장 만드는 법과 간단한 요리들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달래손질 어떻게 해야하나요? 달래는 뿌리쪽 흙을 깨끗이 씻어내고 잔뿌리를 제거해야하는데요, 이 과정이 꽤나 번거로워요. 하지만 맛있는 달래요리를 위해서라면 감수해야겠죠? 우선 물에 담가 살살 흔들어주면서 흙을 털어내주고 흐르는 물에 여러번..

소불고기효능과 요리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소불고기는 소고기를 양념에 재워 구워낸 전통적인 한식요리입니다. 양념에 들어가는 간장, 설탕, 마늘 등의 식재료가 건강에 좋은 성분들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소불고기는 건강에도 좋은 요리입니다. 소불고기를 먹는 것이 건강에 좋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소불고기는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몸의 체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아미노산과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체내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빈혈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어떻게 소불고기를 더 맛있게 요리할 수 있나요? 소불고기를 더 맛있게 요리하기 위해서는 고기의 재질과 양념의 비율, 그리고 구이 시간 등이 중요합니다. 고기는 신선한 고기를 사용하고, 양념은 간을 적절히 조절..

원동 매화축제와 볼거리 소개 [내부링크]

https://youtube.com/shorts/33-xV6nYSJI

23년 원동 매화축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봄 하면 떠오르는 꽃 중에서도 봄꽃하면 매화죠! 경남권에서 제일 큰 원동 순매원 매화축제! 원동 순매원은 축제기간이 아니라도 매화시즌이면 많은분들이 경남매화명소라 주정차가 힘들기로 유명해요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원동매혹(梅惑·원동 매화에 혹(惑)하다)’이라는 주제로 매화를 배경으로 원동역에서 주말장터까지 축제장으로 꾸며 상춘객들은 매화와 원동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포토존, 거리 초크아트, 골드보이(불타는 트롯맨 ‘명도’) 마임공연, 옴미버스마술쇼, 라이브무대 원동홈쇼핑 등 행사프로그램과 딸기모종 화분심기, 누구나피아노버스킹, 에코컵 만들기, 매화초콜릿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로 가득합니다 특히 올해는 먹거리촌, 특산물 ..

만두국 맛있게 요리하는방법 [내부링크]

https://youtube.com/shorts/P1NSQItJQO0?feature=share

닭갈비 효능과 요리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불금이네요 닭갈비는 닭과 채소를 고추장 양념에 재운 후 철판에 볶아먹는 음식입니다. 춘천하면 떠오르는 대표음식이기도 하죠. 저는 개인적으로 매운걸 좋아해서 가끔 먹으러 가는데 갈때마다 너무 맛있게 먹고오는것 같아요. 이번엔 제가 직접 만들어봤는데 여러분께 소개해드릴게요. 닭갈비 요리 어떻게 해야 맛있나요? 일단 재료 준비부터가 제일 중요하겠죠? 닭고기는 뼈없는 순살닭다리살 500g(약 2인분)을 준비했어요. 그리고 양배추 1/4개, 양파 1/2개, 대파 1뿌리, 깻잎 10장, 고구마 1개, 떡사리 100g,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를 준비했습니다. 양념장은 고추장 4큰술, 고춧가루 6큰술, 간장 5큰술, 설탕 8큰술, 물엿 7큰술, 다진마늘 11⁄2큰술, 카레가루 1큰술, 맛술 ..

마파두부 요리 맛있게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마파두부 좋아하시나요? 저는 두부를 너무 좋아해서 찌개나 조림 등 다양한 요리에 두부를 넣어먹는데요~ 이번엔 매콤한 소스인 마파두부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만들기 쉬운만큼 자주 해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마파두부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재료: 두부 1모, 다진 돼지고기 200g, 대파 1/2개,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양파 1/2개, 식용유 4큰술, 물 400ml, 두반장 2큰술, 굴소스 1큰술, 설탕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후추 약간, 참기름 1큰술, 전분물(전분가루 1큰술+물 2큰술) 만드는 방법: 1. 두부 한 모를 깍둑썰기 해주세요. 2. 고추기름을 내줄껀데요, 팬에 기름을 두르고 파를 볶아줍니다. 3. 파향이 올라오면 다진 돼지고기를 넣고 볶습니다. 4...

오징어국 효능과 요리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징어 국은 해장음식으로 많이 알려져있는데요. 술마신 다음날 속풀이용으로 아주 제격인 음식이죠. 하지만 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능들이 있어서 건강식품으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오징어국효능과 간단한 요리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오징어국 재료는 어떻게 되나요? 재료: 물 5컵, 무 1/4개, 대파 1뿌리, 양파 반개,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오징어 한마리, 다진마늘 1큰술, 국간장 1큰술, 소금 약간 오징어국 끓이는 방법은요? 1. 냄비에 물5컵을 넣고 다시마 멸치 육수팩을 넣어줍니다. (다시마멸치육수팩이 없다면 그냥 다시다 조금 넣으셔도 됩니다) 2. 무는 나박썰기로 썰어주고, 고추와 대파는 어슷썰어 준비해둡니다. 3. 육수가 끓으면 팩을 건져내고 무를 넣어준 후 무..

칼국수 효능과 요리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칼국수하면 떠오르는 음식점들이 몇군데 있죠? 저는 명동교자랑 일산칼국수가 떠오르는데요~ 두 곳 모두 닭육수 베이스라 비슷한 맛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일산칼국수가 좀 더 진한맛이라 좋아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칼국수를 좋아하시나요? 이번엔 칼국수의 효능과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칼국수의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요? 일반적으로 1인분에 500kcal 내외라고 합니다. 하지만 면종류는 국물요리이기 때문에 나트륨 함량이 높아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주의해서 드셔야 해요. 또한 밀가루음식이다보니 소화가 잘 안되시는 분들도 조심해야하구요. 그래서 그런지 제 주변에서는 의외로 칼국수를 안좋아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칼국수 반죽 어떻게 하세요? 밀가루반죽이요? 저희 어머니는 그냥 마트에서 생면 ..

만두국 효능과 요리방법에 대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만두국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떡국과는 다르게 만두국은 우리나라 전통 음식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죠. 설 명절 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자주 먹을 수 있는 친숙한 음식이기도 하구요. 개인적으로 떡만두국을 참 좋아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만두국의 효능과 맛있는 만두국 끓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만두국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만두국의 주 재료인 밀가루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는 기피대상 1호라고 불리는데요, 하지만 의외로 만두국은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하답니다. 또한 소화기능 개선 효과가 있어서 위장장애나 변비 등 장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만두국 국물 요리 특성상 나트륨 섭취가 많을 수 밖에 없는데요, 이 때 칼륨 ..

부대찌게 맛있게 끓이는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대찌개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로 손꼽히는데요~ 특히나 비오는 날이면 뜨끈한 국물과 햄사리가 가득한 부대찌개가 더욱 먹고싶어집니다. 저 역시도 일주일에 한 번 이상은 먹을 정도로 좋아하는데요 ᄒᄒ 그래서 이번 주제는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입니다^^ 부대찌개 재료는 어떤걸 준비해야하나요? 재료는 취향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지만 필수인것은 스팸햄, 소세지, 두부, 김치, 베이크드빈(콩), 라면사리 입니다. 이 다섯가지 재료면 맛있는 부대찌개를 끓일 수 있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건 마트에서 판매하는 모듬소세지 세트를 구매하시는건데요 여러가지 종류의 소세지가 들어있어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고 양도 많아서 좋답니다ᄒᄒ 육수는 어떻게 내나요? 보통 사골육수를 많..

순대국밥과 요리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음식인 순대국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저는 국밥중에서도 특히 순대국밥을 좋아하는데요~ 어렸을때부터 할머니께서 자주 만들어주셔서 그런지 다른 국밥보다는 순대국밥을 훨씬 선호하게 되더라구요. 순대국밥 효능 어떤가요? 사실 순대국밥하면 맛으로만 먹는거지 몸에 얼마나 좋은지까지는 신경쓰지 않게 되는데요. 알고보면 순대국밥 속 재료들이 우리몸에 아주 좋다는 사실!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먼저 돼지뼈 육수 자체가 혈액순환을 돕고 간기능을 개선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철분 함량이 높아서 빈혈예방에도 좋고, 비타민B12 성분이 풍부해서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돼지고기 지방성분이 위벽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위장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고, 단백질 보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

꽃게탕효능과 요리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꽃게탕 끓이는 방법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꽃게 손질 하는 방법 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1. 칫솔 등 솔로 흐르는 물에 씻어줍니다. 2. 배딱지를 떼어내고 아가미를 제거해줍니다. 3. 게딱지 안에 모래주머니를 제거해줍니다. 4.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5. 냄비에 무우와 된장 한 스푼을 넣고 끓여줍니다. 6. 끓기 시작하면 양파, 대파, 고추가루 반스푼, 다진마늘 두스푼을 넣어줍니다. 7. 마지막으로 손질한 꽃게를 넣고 10분 가량 끓여주면 완성됩니다. 저는 게딱지에 밥비벼먹는걸 좋아해서 봄가을이면 항상 꽃게를 사서 쪄먹고 게장담궈 먹고 하는데요 여러분은 어떻게 드시나요? 간장게장 양념게장 찜 등등 다양하게 드실텐데 이번엔 제가 꽃게로 할수있는 요리들을 ..

뼈다귀감자탕 효능과 요리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뼈다귀 감자탕은 한국의 전통 음식 중 하나로 육류와 감자, 채소 등이 들어간 국찌개요리입니다. 이전부터 건강에 좋다는 소리를 들어왔지만 그 효능이 정확히 무엇인지, 어떻게 먹으면 더 좋을지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뼈다귀 감자탕의 효능과 요리 방법에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뼈다귀 감자탕의 효능 1. 체력 강화: 뼈다귀는 골려서 먹을 때 건강한 뼈를 만들어줍니다. 2. 근육 수축 및 이완에 도움: 포도당과 칼륨 등이풍부한 감자탕은 근육 수축을 위한 물질인 이온을 공급받아 근육 이완을 도와줍니다. 3. 항염 작용: 감자탕 안에는 잔류황, 혈관을 넓혀주는베타인 등 항염 작용이 있는 물질이 들어있습니다. 4. 불면증 해결: 뼈다귀 감자탕 안에 함유된 칼슘과아미노산인 글루탐산은 뇌 기능을 촉진하여 편안한..

소고기무국 효능과 요리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소고기무국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국 중 하나죠~ 특히 해장용으로 많이 먹는 음식이기도 한데요. 무 자체가 소화효소가 풍부해서 고기랑 같이 먹으면 소화흡수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궁합이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고, 무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예방에도 좋고,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네요. 이렇게 몸에 좋은 소고기무국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볼까요? 소고기무국 재료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기본적으로 소고기(양지), 무, 대파, 다진마늘, 국간장, 소금, 참기름 등이 필요합니다. 기호에 따라서 두부나 버섯등을 넣으셔도 됩니다. 소고기무국 만드는 방법은요? 먼저 냄비에..

전복의 효능과 전복죽 맛있게 끓이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복죽에 대해 설명할까 합니다 전복죽은 맛도 좋고 영양가도 풍부해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만드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전복죽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전복 손질하기 어렵지 않나요? 전복손질은 먼저 칫솔 등 솔을 이용해 전복 겉면을 문질러 이물질을 제거해야 해요. 그리고 숟가락을 이용해 껍질과 살 사이에 넣고 살살 돌려주면 쉽게 분리됩니다. 내장은 따로 떼어내서 잘게 다져서 준비해주시고 이빨 부분은 칼로 잘라내 주세요. 마지막으로 전복살은 얇게 썰어주시면 됩니다. 전복죽 맛있게 끓이는 비법이 있나요? 먼저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불린 쌀을 볶아줍니다. 이때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볶으면 타지 않고 고소한 향이 납니다..

두부의 효능과 요리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두부조림은 두부를 참깨기름과 간장, 청주 등으로 간을 하고 삶은 후 조림장에 머리를 넣고 끓여 만들어지는 한국의 전통 요리입니다. 섬유질과 장내세균 유발을 저해시키는 이소플라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에도 좋으며,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 때문에 국내외에서 인기가 있는 요리 중 하나입니다. 두부조림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두부조림에는 섬유질, 단백질, 지방, 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두부에는 혈당을 조절해주는 이소플라볼이 많이 들어있어 당뇨병 예방에도 좋으며, 고혈압, 비만, 다이어트, 여성 건강 등에도 도움이 됩니다. 두부조림을 어떻게 만들까요? 1. 두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5분간 물에 불린 후 천으로 물기를 빼줍니다. 2. 냄비에 다진 마늘, 생강, ..

어묵의 효능과 맛있게 먹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간식중 하나로 길거리 포장마차에서 호호 불어가며 먹던 추억의 어묵꼬치가 있죠~ 겨울간식 중에서도 이 어묵꼬치를 제일 좋아하는데요 따끈한 국물과 함께 먹는 어묵꼬치는 최고인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어묵요리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어묵탕 끓이는 방법 알려주세요 가장 대표적인 국민음식이죠??ᄒᄒ 우선 육수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멸치육수나 무+다시마 육수 둘다 좋아요 취향에 맞게 선택하셔서 만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물이 끓으면 준비하신 어묵을 넣고 팔팔 끓여주시면 되요 간은 국간장이랑 소금으로 해주시면 되구요 마지막에 대파랑 청양고추 넣어주면 끝입니다 기호에 따라서 후추가루 넣으셔도 되고 다진마늘 넣어도 맛있어요 ᄒᄒ 어묵볶음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우선 재료준비 해주세요 양파 당..

쑥국의 효능과 요리방법 [내부링크]

쑥은 우리나라 전역에서 자라나는 식물입니다. 봄이면 들판 곳곳에서 쑥쑥 자라나며 향긋한 향기를 내뿜는데요. 이 쑥은 예로부터 약재로도 많이 쓰였고, 음식 재료로도 널리 이용되어 왔습니다. 특히 여성에게 좋은 효능들이 많아 ‘여성초’라고도 불리는데요. 지금부터 쑥의 다양한 효능과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쑥은 어디에 좋나요? 쑥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찬 사람에게 좋고, 위장과 간장 신장의 기능을 강화시켜 복통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 향상 및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간기능 개선, 노화방지, 항암효과 등 많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쑥요리 어떻게 해먹어야 맛있을까요? 쑥떡, 쑥버무리, 쑥전, 쑥된장국, 쑥차 등 ..

콩나물국의 효능과 요리방법 [내부링크]

https://youtube.com/shorts/GpNV_4vxdsA?feature=share

북엇국의 효능과 요리방법 [내부링크]

https://youtube.com/shorts/I3_I3VWm2xg?feature=share

계란의 효능과 요리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계란은 완전식품이라 불릴만큼 영양소가 풍부해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단백질 함량이 높고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죠. 하지만 달걀 노른자 속 콜레스테롤 성분과 비타민A 과다섭취 시 발생되는 부작용 등 건강상의 문제로 인해 하루 1~2개 이상 섭취하기엔 부담스러운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영양만점 맛있는 계란 요리 레시피 모음! 달걀 노른자는 무조건 안좋은건가요? 노른자 자체로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우리나라 국민 대부분이 가지고 있는 유전자 특성상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경우가 많아 주의해야 하는거죠. 그렇다고 해서 아예 먹지 말라는건 아닙니다. 오히려 흰자보다는 노른자에 영양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적당량 먹는다면 도..

스트레칭 올바른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스트레칭이란 운동 전후 근육과 관절을 부드럽게 이완시켜 부상을 방지하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행위입니다. 특히 현대인들은 장시간 앉아서 생활하기 때문에 몸 곳곳에 통증을 달고 사는데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스트레칭이 필수입니다. 하지만 막상 스트레칭을 하려고 하면 어떤 동작을 해야할지 막막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 몇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어떤 스트레칭을 해야할까요? 가장 먼저 추천드리는 스트레칭은 목근육 풀어주기 입니다. 오랜시간 모니터를 보거나 스마트폰을 보는 경우 거북목 증후군 등 다양한 질병들을 유발하는데요, 이때 뒷목부분을 늘려주는 스트레칭을 해주면 큰 도움이 됩니다. 두번째로는 어깨관절 풀기입니다. 컴퓨터..

푼돈아끼고 지출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있죠? 저는 이 말을 참 좋아하는데요~ 작은 돈이라도 꾸준히 모으면 큰 돈이 된다는 뜻이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어떻게 하면 적은 돈이지만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푼돈이란 얼마인가요? 저는 하루에 1천원씩 저금하기를 하고있는데요, 이렇게 매일매일 저축하다보면 한달이면 약 4만원정도 모이더라구요. 커피 한잔 값이죠? 하지만 이걸 일년동안 모은다면 무려 48만원이랍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쓰는 자잘한 지출들을 조금씩 아끼면 큰돈이 될 수 있다는걸 알 수 있겠죠? 푼돈모으기 방법 자잘한 지출이라 하면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커피값과 택시비라고 생각하는데요. 하루에 한잔씩 마시는 커피한잔 값이면 한달에 10만원이 훌쩍 넘는 금액..

걷기운동 올바른 방법[건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걷기는 인간에게 가장 좋은 운동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잘못된 자세로 걷게 되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올바르게 걷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걷기운동 효과 있나요? 네 물론이죠! 걷기는 전신 근육을 모두 사용하는 유산소 운동이기 때문에 체지방 감소 및 심폐기능 향상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하루 30분 이상 꾸준히 걸으면 치매 예방과 우울증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매일매일 걸어보는 건 어떨까요? 체지방 감소방법 체지방이란 몸속에 있는 지방의 양을 의미하는데요, 체중계 위 숫자로는 알 수 없어요. 몸무게가 많이 나가도 근육량이 많으면 오히려 마른 사람보다 건강하게 살 수 있고, 반대로 몸무게가 적게 나가도 내장..

미세먼지 방지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미세먼지라는 단어 자체가 이제는 너무 익숙해져서 마스크 없이 외출하기 힘든 세상이 되어버렸어요. 특히나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는 더욱 신경써야하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미세먼지로부터 우리 가족을 지키는 방법!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공기청정기와 공기정화식물 중 어떤것이 더 효과적인가요? 정답은 둘다 입니다! 하지만 두가지 모두 해야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먼저 공기청정기는 필터를 이용해서 오염물질을 걸러내는 방식이기 때문에 실내 유해가스 제거 및 탈취효과 등 다양한 장점이 있고, 공기정화식물은 식물 잎 뒷면의 기공을 통해서 흡수되는 원리라서 이산화탄소 농도 감소 뿐 아니라 음이온 발생과 같은 부가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답니다. 미세먼지 이슈가 계속되면서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사과 맛있게 먹는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사과는 과일중에서도 호불호가 거의 갈리지 않는 대표적인 과일이죠~ 저도 아침마다 사과를 먹고 출근하는데요! 이렇게 맛있는 사과지만 가끔 맛없는 사과를 잘못고르면 맛없어서 처치곤란인 경우가 많아요ᅲᅲ 그래서 오늘은 실패없는 사과 고르기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맛있는 사과 어떻게 고르나요? 사과를 고를때 어떤걸 보고 골라야할지 막막하시죠? 일단 표면이 매끈하고 단단한것이 좋아요. 그리고 꼭지부분이 푸른색이고 물기가 있으면 신선하다는 증거랍니다. 반대로 꼭지가 시들어있거나 갈색이면 오래된 사과라는 뜻이니 피해주세요! 사과의 보관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사과는 다른 과일과 다르게 냉장보관하면 안되는거 알고계셨나요? 저온상태에서는 당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실온에서 보관해야한답니다. 하지만 냉장고에 넣어두고..

좋은 숙면을 위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하루에 몇시간 주무시나요? 저는 6시간~7시간 정도 자는 편인데요. 잠자는 시간만큼 중요한것이 바로 수면의 질입니다. 특히나 코로나19로 인해 집콕생활이 길어지면서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를 호소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고해요. 그래서 오늘은 우리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꿀잠을 자기위한 방법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수면이란 무엇인가요? 수면(sleep)이라는 단어는 라틴어인 'sedere'에서 유래되었는데요. 이 말은 ‘눈을 감는다’라는 뜻이에요. 즉, 눈을 감고 의식 활동이 쉬는 상태를 말합니다. 하지만 뇌파상으로는 깨어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몸은 자고 있지만 뇌는 깨어있는 역설적인 상태라고 할 수있죠. 이러한 현상은 꿈을 꿀 때 주로 나타나는데 렘수면 단계에서는 안구가 빠르게 ..

[꿀팁]감기걸렸을 때 대처법 [내부링크]

감기 걸렸을 때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감기에 걸리면 일단 병원가서 주사맞고 약처방받아서 먹고 푹 자는 편입니다. 그러면 하루 이틀만에 금방 낫더라구요. 하지만 이렇게 해도 낫지 않는 경우가 있죠. 그럴때는 민간요법을 써보는것도 좋아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알고있는 몇가지 민간요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은 어떤게 있을까요? 우선 배즙과 도라지차 등이 대표적이죠. 특히 배즙은 목 아플때 먹으면 효과가 직빵이랍니다. 그리고 생강차도 몸을 따뜻하게 해줘서 좋다고 하네요.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인 귤 같은건 말할필요도 없겠죠? 추가로 첫번째로는 생강차입니다. 생강차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서 목감기나 코감기에 걸렸을 때 마시면 좋아요. 두번째로는 배숙이에..

가스요금 아끼는 방법[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겨울철 난방비 걱정 많이 되시죠? 특히나 코로나19로 인해 외출보다는 실내생활이 길어지면서 겨울철 난방비 부담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우리집 가스요금 절약 꿀팁!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가스요금 어떻게 계산하나요? 한국도시가스협회 (citygas.or.kr)에서는 전국 도시가스 회사별 요금조회 및 납부내역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이 사이트에선 지역별 공급비용과 용도별 열량단가 정보도 알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난방비 아끼려면 보일러 온도를 낮춰야 할까요? 보일러 가동 시엔 설정온도를 1C씩 낮추는 게 좋아요. 한 번에 0.5C씩 낮추면 너무 급격하게 변화하기 때문에 오히려 열 손실이 발생한답니다. 또한 온수온도는 40C이하로 유지해야 에너지..

보양식 제첩국요리 맛있게 먹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줄 시원한 국물요리인 제첩국 끓이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저는 어릴때 엄마가 해주신 제첩국을 먹고 자란 세대라 그런지 지금도 가끔 그때 먹었던 맛이 그리울 때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직접 끓여봤는데 역시나 너무 맛있어서 여러분께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첩국 만드는 재료는 어떻게 되나요? 제첩국 레시피라고 검색하면 다양한 정보들이 나오지만 대부분 조개류이기 때문에 바지락 등 다른 조개들을 이용해서 끓이기도 하더라구요. 하지만 이 글에서는 오로지 제첩만을 이용해서 만들어볼건데요~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첩 1kg (저는 2봉지) - 물 4L - 부추 한줌 - 다진마늘 1큰술 - 소금 약간 제첩국 맛있게 끓이는 비법이 있나요? 비법이라기보다는 특별한 점이라면 먼저..

[추천]집에서 맛있고 손쉽게 등갈비찜 요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단짠단짠 돼지등갈비 간장조림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고기 중에서도 돼지고기를 제일 좋아하는데요, 특히 삼겹살과 등갈비를 좋아해요. 그래서 가끔 가족들을 위해 직접 요리해서 대접하곤 하는데 이번엔 엄마아빠께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드리고 싶어서 준비했어요. 여러분도 제 글을 보고 맛있게 만들어서 사랑하는 사람에게 대접하면 어떨까요? 돼지등갈비 어떻게 골라야하나요? 우선 마트 정육코너에 가서 신선한 등갈비를 골라줍니다. 그리고 살이 많이 붙어있는걸로 고르시면 되는데요, 만약 냉동이라면 해동 후 핏물을 빼줘야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걸리니 가급적이면 냉장상태인걸 추천드려요. 또한 뼈부분에 피가 고여있으면 누린내가 날 수 있으니 꼼꼼하게 살펴봐주세요 핏..

북어국의 효능과 요리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북어국 좋아하시나요? 저는 술먹은 다음날 해장용으로 자주 먹는데요~ 이번엔 북어국의 효능과 요리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북어국하면 숙취해소 아닌가요? 네 맞아요! 과음 후 해장국으로 많이 먹는 북어국은 간 해독작용 및 알코올 분해효과가 탁월해서 숙취해소에 아주 좋아요. 특히나 북엇국 안에 들어있는 아미노산 성분인 메티오닌이라는 성분은 체내 독소를 배출시켜주고 피로회복 효과 또한 뛰어나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아침에 먹으면 더욱 좋은 음식이랍니다. 북어국 끓이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먼저 재료로는 북어채, 무, 대파, 계란, 다진마늘, 참기름, 국간장, 소금, 후추 등이 필요해요. 먼저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채썬 무를 볶아줍니다. 무가 투명해지면 물을 붓고 끓여줘요. 끓어오르면 손질한 ..

미역국의 효능과 맛있게 먹는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국 중 하나인 미역국! 생일상에서도 빠질 수 없는 음식이죠~ 하지만 막상 끓여보면 맛이 안나는 경우가 많은데요ᅲᅲ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맛있는 미역국 레시피!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미역국 끓일때 소고기 부위는 어떤걸 써야하나요? 소고기부위는 크게 양지머리, 사태, 우둔살 등 다양한데요. 이 중 기름기가 적고 담백한 국물맛을 낼 수 있는것은 단연 양지머리입니다. 다만 고기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조금 저렴한 다른 부위를 쓰셔도 무방하답니다. 참고로 마트에서는 100g당 약 4천원 내외로 판매되고있어요. 미역은 얼마나 넣어야할까요? 보통 미역 한줌(약 15g)이면 2-3인분용 미역국을 끓이실 수 있답니다. 만약 양조절이 어려우시다면 종이컵 1/4분량만큼 넣으시면 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