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jeepsha의 등록된 링크

 wjeepsh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건입니다.

개별공시지가 조회 방법 알아보기 쉬움 주의 [내부링크]

개별공시지가 조회 방법 내용에 대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부동산 시장이 추운 겨울을 겪고 있지만 세금은 납부해야 하기 마련이기에 더욱 힘든 시기가 아닐 수 없습니다. 실제 세금 산정에 대한 투명한 발표 자료를 쉽게 조회하는 방법 함께 알아봅니다. 목차 개별공시지가 개념 부동산 공시 가격 알리미 이용 방법 1. 개별공시지가 개념 개별공시지가란 국토교통부에서 매년 자세한 조사와 평가를 거쳐서 국민들에게 특정 부동산 시세에 대해서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토대로 부동산을 보유한 분들의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이 부과되곤 하는데요. 그리고 이렇게 세금 기준 확인뿐만 아니라 매매에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시지가를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두시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지적도 무료 열람 방법 및 토지이용 규제정보서비스 모르면 손해 [내부링크]

지적도 무료 열람 방법 내용에 대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토지이용 규제정보서비스를 활용하여 지적도 열람을 하는 것은 부동산 투자를 생각하고 계시는 경우엔 선택이 아닌 필수의 영역일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지적도 무료 열람 방법 2. 토지이용 규제정보서비스 필요성 1. 지적도 무료 열람 방법 지적도 무료 열람 방법은 토지 이음 홈페이지를 통해서 매우 간단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우선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희망하시면 지금 읽고 계신 이 문장을 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어서 홈페이지 화면으로 진입하면 친절하게도 즉시 지적도 무료 열람이 가능하도록 이미 검색창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물론 위에 토지이용계획 메뉴를 통해서 다른 화면에서도 진입이 가능하도록 되어있고..

전월세 전환율 계산기 사용 방법 쉬움 주의 [내부링크]

전월세 전환율 계산기 사용 방법 내용에 대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최근 금리 인상으로 이자가 높아지면서 전월세 전환 임대차 계약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기에 더욱 알아두어야 할 정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자세한 내용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전월세 전환율 개념 알아보기 2. 계산기 사용 방법 확인하기 1. 전월세 전환율 개념 알아보기 전월세 전환율은 전세 보증금을 월세로 전환할 때 사용하는 비율을 뜻합니다. 현재 미국 금리 인상으로 인해서 우리나라도 외국 자본을 지키기 위해 울며 겨자 먹기로 금리를 올리고 있는 상황에서 이자 부담이 늘어가니 이런 전월세 전환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반대로 요즘 같은 분위기에 월세를 전세로 바꾸는 경우는 흔치 않지만 이런 경우는 전월세 전환에 해당되..

아파트 사전점검 대행 필요성 우리홈 서비스 확인 [내부링크]

아파트 사전점검 대행 내용에 대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신축 아파트 입주 시 신경 써야 할 것들이 정말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럴 때 이용하는 사전점검 대행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과 업체 측에서 진행하는 점검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아파트 사전점검 대행 정의 2. 과연 대행 서비스는 필요할까? 3. 우리 홈 점검 대행 서비스 소개 1. 아파트 사전점검 대행 정의 아파트 사전점검 대행 서비스는 말 그대로 아파트 입주 전 내부에 하자 혹은 문제점이 있는지 전문가들이 대신 확인을 해주는 것입니다. 전문가들이 내부 구석구석을 확인하고 엄청난 하자들이 나오는 경우는 드물지만 최소 10개, 20개 이상 나오는 게 일반적인데요. 많게는 50개 이상 하자가 발견되기도 하고 나중에 이런 작은 문제들..

무인도 매매 경매 거래 주의사항 나만 몰랐던 내용 [내부링크]

무인도 매매 내용에 대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부동산 투자에 숨겨진 보물과도 같은 이것은 사람들이 잘 모르지만 경매까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생소한 투자 방식에 대한 공부도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기에 자세한 내용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무인도 매매란? 2. 경매 거래 사례 확인하기 3. 거래 시 주의사항 1. 무인도 매매란? 무인도 매매는 말 그대로 부동산 자산 중 무인도를 사고파는 거래를 뜻합니다. 우리나라는 안 그래도 섬을 많이 보유한 국가로 약 3300개 이상의 섬이 존재하는데요. 이것은 섬 보유 국가 순위로 따지면 세계 4위 수준으로 많은 편이고 3300개가 넘는 섬에서 무인도의 비중은 90%에 육박한 2800개 정도 수준입니다.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지요. 현재 무인도 매매는 매..

2022년 생애최초 취득세 감면 기준 정리 종결 [내부링크]

2022년 생애최초 취득세 감면 기준 정리 종결 내용에 대해 확인해 보세요. 현재 부동산 시장이 좋지 않은 상황이지만 오히려 하락한 가격 때문에 내 집 마련 기회를 잡으신 분들이 제 주변에도 종종 보이기 시작합니다. 자세한 내용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생애최초 취득세 감면이란? 2. 부동산 취득세 감면 혜택 기준 3. 취득세율 알아보기 1. 생애최초 취득세 감면이란? 생애최초 취득세 감면이란 태어나서 처음으로 주택을 구매할 때 자산 매수 비용 외 취득세를 면제해주는 정부 지원 제도입니다. 주택을 구입하신 이력이 없다면 대단히 좋은 혜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안 그래도 비싼 부동산 매수 금액 외 재산세부터 시작해서 취득세, 보유세, 종부세 등 내야 할 돈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입니다. 일단 다른 ..

가건물 뜻, 허가 신고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가건물이란 제한된 기간 안에 임시로 사용을 하기 위해서 설치된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해체하기 쉬운 형태의 구조물을 뜻합니다. 정규 건물로서의 구조 및 형태를 갖추지 않았기에 허가와 승인이 필수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목차 1. 가건물 뜻 2. 종류와 특징 2. 허가 신고 방법 알아보기 1. 가건물 뜻 가건물은 가설건축물을 줄여서 부르는 부동산 용어로 일정 기간 동안 임시로 사용하기 위한 간이 건축물을 뜻합니다. 건축법 상에서 건축물은 토지에 정착되어 있고, 지붕이 있어야 하는 필수 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조건이 의심되는 구조물들이 존재하기에 건축물과 가설건축물을 구분하여 규정하고 있는 것이죠. 더욱 정확하게 설명하자면 토지에 정착하지 않은 공작물 중에서 기둥 혹은 벽이 있는 것을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