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kfmwkd-86의 등록된 링크

 wkfmwkd-86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5건입니다.

2023 카카오 비상금 대출 (대학생 가능)조건 금리 연장 방법 [내부링크]

대학생 급전 필요, 카카오 비상금 대출로 해결 대학생 여러분, 갑작스러운 지출이 필요할 때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카카오 뱅크의 비상금 대출은 바로 그런 순간을 위한 해결책입니다. 은행 대출이 낯설고, 아르바이트만으로는 부족할 때, 카카오 비상금 대출이 여러분의 든든한 파트너가 될거예요.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쉽게 비상금 통장을 개설할 수 있으며, 사용한 만큼의 이자만 지불하면 되니, 경제적 부담도 크게 줄어듭니다. 카카오 비상금 대출의 매력적인 조건 카카오 비상금 대출은 대학생에게 맞춤화된 조건을 제공합니다.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분이라면, 신용도에 결격 사유만 없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마이너스 통장 형식으로 운영되어, 필요할 때마다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자랑합니..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 리스트 [내부링크]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 비타민과 미네랄을 알아보고 비타민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미네랄과 비타민은 호르몬과 달리 신체 합성이 되지 않아서 반드시 먹어서 섭취해야 하므로 필수 영양소입니다. 비타민이 우리 몸에 필요한 양은 비교적 적은 양입니다. 하지만 비타민과 미네랄이 없으면 사망에 이르기까지 하는 중요한 영양소이지요. 역사적 사례를 보면 일본 애도 시대에 바다를 항해하는 선원들의 각기병을 들 수 있습니다. 각기병은 비타민 b1의 결핍으로 먹을 것이 충분하지 않았던 당시 흰쌀밥만 먹었던 것이 그 요인입니다. 또한 괴혈병(비타민C 결핍)도 대표적인 필수 영양소 결핍증의 대표적이죠. 하지만 자연에서 생성되는 모든 음식에는 우리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므로 골고루 드신다면 큰..

자동차 등속조인트 베어링 연결 부위 고무 부트만 따로 교체 [내부링크]

자동차 등속조인트 베어링 연결 부위 고무 부트만 교체 조수석 #등속조인트 #베어링 연결부위의 주름진 고무 부트가 찢어져 고무만 따로 교체한 경험담입니다. 07년 뉴오피러스의 조수석 쪽 등속조인트 바퀴 쪽과 미션을 연결하는 부분에 베어링을 보호하고 있는 고무 부트가 찢어져 등속조인트 통으로 교체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가만 보니 고무부품만 따로 교체하면 될 거 같기에 사장님에게 물어봤습니다. "고무만 따로 교체하고 싶은데 그렇게 되나요?" 답은 "안됩니다." ㅠㅠ 당연히 안 되는 줄로만 알고 있던 저는 미션과 바퀴 쪽을 연결시켜주는 등속조인트 즉, 조인트 베어링을 감싸고 있는 고무 부트만 따로 교체할 수 있다는 것을 얼마 전에 알았습니다. 등속조인트 등속조인트라는 것은 미션에서 발생하는 회전 동력을 바퀴..

뉴오피러스 일반 쇼바 스프링 부품 일련 번호 [내부링크]

대형 세단 뉴 오피러스 일반 쇼바와 스프링의 순정부품 일련번호 12년의 오랜 기간을 잘 버텨온 나의 소중한 대형 세단 애마, 2007년식 뉴 오피러스가 연식이 있어 주행을 많이 힘들어합니다. 세단 바닥 노면에서 딱딱한 느낌이 올라오기 시작하더니 심지어는 일반 요철 넘어가는데 삐거덕삐거덕 거립니다. 치료해주지 않았다가는 아픈 곳이 곪아서 주저앉을 거 같아 이번에 앞 뒤 운전석, 조수석 쇼바와 스프링을 순정 한대분을 교체했습니다. 현대 부품 집 모비스 에 직접 가서 순정 정품으로 한대분 주문을 합니다. 생각으로 몇 개 안 되는 거 같았는데 주문하고 받아보니 생각 외로 큰 박스 하나의 분량과 무게도 어마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죠. 보시다시피 쇼바와 스프링 한대분을 주문하면 가지 수가 많아요. 무거운 쇼바와 ..

블로그 복사 방지 푸는 3가지 간단한 방법(놀라지 마세요) [내부링크]

블로그 복사 금지 해제 인터넷은 다양하고 풍부한 정보로 가득한 공간입니다. 새로운 장소를 탐험하거나 맛있는 음식을 찾을 때, 한 번의 검색만으로도 필요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정보들은 공유되기도 하지만, 원작자의 창작물의 경우 불펌이나 무단 복제를 제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블로그 공간에서는 개인의 경험과 소중한 자료가 쉽게 재사용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블로그 글 복사 금지 기능을 설정한 블로그도 많이 존재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블로그 글 복사 금지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 복사 방지 푸는 첫 번째 방법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복잡한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지 않으며 간단한 방법입니다. 블로거들이 글을 공유할 때 일부는 퍼가기를 허용하고 있지만, 그..

자동차 서스펜션 교체시 쇼바와 스프링 세트로 바꿔야 하는 이유 ! [내부링크]

자동차 서스펜션 교체시 쇼바와 스프링 세트로 교체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자동차를 오랜 시간 운행하다 보면 서스펜션 장치의 문제로 쇼바를 교체하거나 수리하는 경우가 많죠.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쇼바의 중요성은 알지만 쇼바와 세트로 기능을 하는 스프링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자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오늘은 이런 문제점에 대해 저의 정비 경험을 바탕으로 쇼바와 스프링의 상관관계와 중요성을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1인 1대의 자가용을 소유하고 있는 지금 다양한 종류의 자동차 노후로 인한 부품 교환과 갑작스러운 돌방상황에 따른 사고에 수리해야 하는 상황이 많습니다. 대형 고급 세단의 서스펜션 쇼바와 스프링 인터넷을 이용한 #자동차 동호회 #카페나 sns 모임 동아리 등, 자동차에 대한 정보..

공사[공기업], 한번에 지원하는 방법{가이드} [내부링크]

공사[공기업], 한번에 지원하는 방법 취업을 원하고 준비하는 청년들과 사회 초년생, 그리고 이직을 준비하시는 분, 다양하고 많은 분들이 대한민국 최고의 평생직장이라고 하는 공기업[공사]에 희망을 품고 열심히 준비하시죠.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우선 무엇을 준비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감을 잡지 못하고 무작정 스펙만 쌓고 아무 곳이나 입사지원서를 제출합니다. 입사만 되면 만사형통이라는 일념으로 또는 7전 8기의 정신으로 무장한 채 자동 지원 모드로 돌진합니다. 또는 NCS 공부만 무작정 하시는 분 들도 있죠. 한국 수자원 공사, 한국 전력 공사, 석유 공사, 한국 가스 공사, 공항 공사, 대표적인 전부 나열할 수도 없는 공기업도 있고 한국 원자력 , 수력 원자력, 남동 발전, 지역난방공사, 서부 발전 등..

GTAW, 알곤 용접의 구성과 원리 ! tig [내부링크]

GTAW, 알곤 용접의 구성과 원리! tig GTAW, 일명 티그(Tig) 용접이라고 하는 이 용접법의 정확한 명칭은 불활성 가스 텅스텐 아크 용접이라고 합니다. 또는 tungsten inert gas (텅스텐 불활성 가스)의 약자를 줄여 tig라고 불리죠.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알곤, 티그 용접이라고 부르며 전국적으로 통일화되어 있는데 이것이 많은 용접법 중에 GTAW를 일컫는 용어입니다. Tig용접은 용융점{3387˚}이 가장 높은 비소모성 전극봉을 이용하여 아크를 발생시키고 아크 발생 지점을 불활성 가스를 주입해서 산화를 방지하고 금속 표면을 보호합니다. 불활성 가스로 보호받은 용융 풀[모재의 녹은 쇳물]에 모재의 재질과 부합하는 금속성분의 용가제를 주입, 녹여서 용접하는 원리입니다. GTAW,..

용접학원 선택 기준은 무엇인가요? 용접 종류별 학원 선택 방법! [내부링크]

용접 종류별 용접 학원 선택 방법 용접이란 "금속과 금속을 녹여 서로 붙이는 형태의 행위"를 일컫는 용어라고 다들 알고 있을 거예요. 모든 분들이 대부분 #용접이라고 하면 앞서 언급한 내용이 떠오르실 건데요, 용접 종류도 다양합니다. 사실 맞는 말이기도 하지만 다른 말이기도 합니다. 꼭 금속인 쇠와 쇠를 어떤 형태로든 서로 녹여 붙이는 것만 말하는 것이 아니라 두 개의 사물, 또는 물체를 녹여서 붙일 수 있는 모든 물체 즉, 녹는 성질을 이용해서 접합하는 방법의 형태를 통틀어 용접이라고 하기 때문입니다. 범위를 조금 더 넓게 생각하면 이해가 가실 거라 생각합니다. 지금 금속의 쇠 와 쇠끼리 녹여 붙이는 용접이란 직업을 가지고 산업 현장의 역군으로 종사하시는 분들이 아주 많아요. 대학교를 나와서 군대 갔다..

홍혜걸과 여에스더 박사가 추천하는 4대 국민 영양제 [내부링크]

홍헤걸, 여에스더가 추천하는 4대 국민 영양제 인간은 왜 영양제가 필요할까요? 여러분들이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적정한 체중을 유지하고 매일 조금씩 운동을 하면서 매 끼니마다 잡곡밥이나 잡곡빵(호밀빵, 통밀빵)을 먹는 것이 중요 합니다. 기름으로 요리를 할 때는 옥수수나 콩기름이 아닌 카놀라유, 올리브유, 들기름으로 요리를 하고 이렇게 음식을 먹으라고 합니다. 하바드 대학에서는 술을 적당히 먹으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적절한 알코올이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높이기 때문인데요, 여러 논문에서도 적절한 알코올 섭취는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종합 비타민 종합 비타민은 모든 영양제를 먹기 전에 기본을 깔아주는 일종의 보험 같은 것입니다. 뼈가 약한 사람들은 먼저 칼슘제를 먹습니다..

pc 그림판으로 이미지를 모자이크 처리하는 초간단법 [내부링크]

그림판으로 이미지 모자이크 처리하는 초간단법 고성능 카메라를 탑재한 스마트폰 보급으로 야외나 캠핑, 여행을 가게 되면 멋지고 아름다운 장면을 남기고 싶어 카메라 셔터를 누르게 됩니다. 집에 와서 이미지를 확인할 때 간혹 사진 일부분을 모자이크 처리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고성능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들이 많이 배포 되어 있기 때문에 이미지 일부분 모자이크 처리하고 싶을 때 이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미지와 사진 일부분을 모자이크 처리 하고 싶은데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없다면? pc 윈도우에 기본으로 포함되어있는 그림판을 이용해 간단하게 모자이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이미지와 사진 그림판으로 불러오기 모자이크 처리하고 싶은 이미지나 사진을 그림판을 열어 불러와서 모자이크 처리..

국민연금 가입자마다 다른 4가지 유형, 소득이 있어도 없어도 노후 준비 OK [내부링크]

국민연금 가입자마다 다른 가입 유형 4가지 안녕하세요. 오늘 국민연금의 가입 종류와 유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제도는 국가가 운영하는 대표적인 사회보장보험입니다. 가입한 사람으로부터 일정한 보험료를 받고 이를 재원으로 소득이 중단되거나 상실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에게 또는 노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급여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국민연금은 만 18세 이상부터 60세 미만까지 소득이 발생하는 국민이라면 의무가입 대상입니다. 여기서 "소득이 발생하는"으로 기준이 정해져 있습니다. 소득세 납부대상이 되는 소득을 의미하죠. 다들 상식처럼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소득이 있어도 없어도 계속해서 국민연금의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시나요? 노후 생활비 준비하는데 든든한 국민연금의 가입..

용접을 잘하기 위해 먼저 알아야 하는 아크용접 작동 원리, 유형, 정의 [내부링크]

아크용접 정의와 유형 작동 원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든 산업의 기반시설을 건설하는데 꼭 필요한 아크 용접(arc welding)의 작동 원리, 유형, 정의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고 정의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크 용접(arc welding)"은 금속을 녹일 만큼 충분한 열(약 6000)을 발생시키기 위해 전기를 사용하여 금속과 금속을 접합하는 데 사용되는 용접 공정입니다. 이러한 절차 속에서 서로 녹은 금속이 냉각되면서 금속이 결합되는 것이죠. 여기에서 기술적인 용어인 아크용접이란 단어를 다르게 이해하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약간의 오해의 소지가 있는 듯합니다. 플랜트 현장, 교랑 건설, 해외 구조물, 석유시추선, 해양 플랜트 등 현업에서 종사하시는 분들조차도 잘못 사용하고 계시는..

국민연금 납부액, 예상 금액 조회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연금 납부액 조회와 예상 금액 확인 안녕하세요 얼마 전 포스팅에서 국민연금 가입자 4가지 유형에 대해 알아봤던 시간을 가졌었는데요. 오늘은 내가 지금까지 납부한 액수 즉, 납부액은 얼마인지, 수령 나이가 되었을 때 수령받을 수 있는 예상 연금액, 초과하여 납부했다고 생각될 때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액을 조회할 수 있는 경로는 인터넷 NPS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모바일 국민연금공단 엡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또 하나는 조금 불편할 수 있지만 직접 전국 각 지사의 창구로 찾아가서 상담하는 방법도 있죠. 오늘은 창구에 가서 상담받는 방법은 공단 상담사가 친절하게 안내해 주기 때문에 제외합니다. 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한 방법과 연금 공단 모바일 엡을 통한 방법 두 가지에..

950원으로 9단 자전거 체인 링크 교체하니 싸네 [내부링크]

950원으로 9단 자전거 황금 체인 링크 교체기 오랫동안 9단 생활 MTB 자전거를 자전거 전용 도로를 이용하여 회사 출퇴근 용도로 이용하였다. 몇 년을 사용했는데 지금까지 잘 버텨주던 나의 애마가 가끔 이상 신호를 보내더니 결국 사달이 나버렸다. 출퇴근하는 자전거 도로가 움푹 파인 곳도 있고 울퉁불퉁 아스팔트가 까진 곳이 많고 오르막과 내리막의 빈도수가 조금 있어서 기어 단수를 자주 사용했던 것이 원인이었다. 사건의 발단 그럴 수밖에 없지 않은가? 스프라쳇의 이빨이 틀어졌는지 잘 돌아가던 체인이 어느 순간 기어 변속만 하면 뒷바퀴 톱니 스프라쳇에 톱니에 턱턱 걸려 타고 넘어가는 경우가 생겼다. 찝찝했지만 별 탈 잇겠거니 하고 넘어갔는데 그게 아니었다. 톱니를 타고 넘어가던 기존 체인 링크가 하필 체인 ..

워셔액 안 나올 때 모터 소리 나면 고장 아닙니다 [내부링크]

워셔액 안 나올 때 모터 소리 나면 고장 아닙니다 오랫동안 나와 함께 안 가본 곳이 거의 없을 정도로 전국을 누볐던 나의 애마 2007년식 뉴 오피러스 lpi. 오랜 연식에 비해 큰 고장 없고 큰 수리비가 들어가지 않던 녀석인데 요즘 부쩍 한 두 군데가 아프다며 때를 쓰기 시작하더군요. 누구보다 차량 관리를 깨끗이 하는 편이라 예상치 못한 부분에서 아픔을 호소하는 것이 저 역시 내심 불만이었죠. 녀석의 아픈 부위는 바로 워셔액인 눈물이 안 나오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이 무슨 큰 일이라고 호들갑 뜨느냐고 생각하시겠지만 사실은 중요합니다. 주행 중 앞 유리가 지저분하면 정신이 산만해져 안전 운행에 지장을 주기 때문에 이물질이나 먼지가 쌓였을 때 앞 유리를 자주 씻어 줄 필요가 있거든요. 제 경우엔 땡볕이 한참..

유 토랜트 3.5.5 최신 버전 속도 빠르게 하고 광고 없는 설정 법 [내부링크]

유 토랜트 3.5.5 최신 버전 속도 빠르게 하고 광고 없는 설정 법 여우같이 예쁜 우리 마누라님하고 가족계획을 이야기하고 있을 때였습니다. 근데 옆에서 지켜보던 토끼 같이 예쁜 우리 딸이 "우리 가족은 너무 심심해, 다람쥐 쳇바퀴 돌듯이 매일 똑같은 날만 반복되니까 서로에게 너무 무관심 해지는 것 같아" 하더라고요. 부모로서 미안하기도 했고 엄마 아빠가 가족을 지키기 위한 몸부림을 하고 있다는 것을 너무 몰라 주는 거 같아 화도 나더군요. 그때였습니다. 갑자기 딸이 "우리 가족끼리 같이 영화나 한편 다운 받아 볼까?" 하는 거였습니다. 우리 가족에게는 영화 한 편 보는 것이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넓은 거실에 영화 상영용 214cm NEO QLED TV가 있었고 엠프 (AV 리시버, AV 프..

티스토리 블로그 페이지 로딩 속도 1분 만에 빠르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페이지 로딩 속도 1분 만에 빠르게 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블로그 페이지 로딩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은 영원한 숙제입니다. 페이지 로딩 속도를 빠르게 하는 것이 Google SEO 최적화에 도움 되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최적화시키면 seo 점수에 반영되어 발행한 블로그 게시글이 포털 사이트 상단에 노출되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까지 노려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많은 분들이 SEO 최적화 알고리즘에 대해서도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고 css코드, html 코드의 아주 기초적인 구현은 가능한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워드프레스나 오픈 소스 방식의 웹사이트의 경우는 코드 조작이나 전문 지식이 있으면 페이지 로딩 속도를 획기적으로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티스토리..

다이소 LED(엘이디) 스탠드 가성비 콤팩트 사이즈 발견 [내부링크]

다이소 LED(엘이디) 스탠드 가성비 콤팩트 사이즈 발견 다이소에서 다이소 LED(엘이디) 스탠드 가성비 콤팩트 사이즈를 발견해서 소개할 까 합니다. 스토어, 쇼핑몰 업무상 개인용 컴퓨터 책상에 앉아 쇼핑몰 거래도 보고 간단한 사무도 봅니다. 지금까지 큰 어려움 없이 그냥저냥 사용했는데 갈수록 노안이 심해지면서 눈이 침침해지더군요. 노안, 취업 새내기나 사회생활 초년생이 아니라면 공감하실 거예요. 저만의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혹시나 해서 국민 가게 다이소로 달려가 보니 가성비의 끝판왕 같은 굉장한 물건을 발견했어요. LED(엘이디) 스탠드 가성비 콤팩트 사이즈인데요. 주절주절 LED(엘이디) 가성비 스탠드의 장점과 구성을 살펴볼까 합니다. 신체의 건강 문제로 더 이상 침침해지는 눈을 내 팽개치지 못..

keta,전자여행허가제 5분 인터넷으로 간단 신청(구글 번역기 활용) [내부링크]

keta,전자여행허가제 간단 신청 동남아시아에 있는 외국 지인(해외 친구)에게 keta, 전자여행허가제에 관하여 sms 문자를 받았습니다. 한국으로 친구들끼리 여행 와서 한국 가수 k pop 공연과 세계적으로 독창적인 민속 문화를 배우고 즐기기 위해 한국으로 입국을 하고 싶은데 keta, 전자여행허가제가 무엇이고 신청은 어디서 어떻게 신청하냐는 내용이었어요. 외국에 여행도 자주 나가다 보니 어려운 일도 곧잘 겪는데 그 친구의 도움으로 번번이 문제 해결이 잘돼 큰 도움을 받은 적이 많았죠. 보답하는 차원에서 이번엔 제가 알아봐 주겠다고 하고 재빨리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엔 행정사의 도움을 받아야나 하는지 keta, 전자여행허가제 신청 비용은 얼마나 하는지 내일인 양 걱정이 되었습니다. 법무부와 외국인 출입국..

K-ETA 전자여행허가제 접수 신청 오류 대처 방법/재신청 [내부링크]

K-ETA 전자여행허가제 접수 신청 오류 대처 방법/재신청 K-ETA 전자여행허가제 시행 정책이 2021년 5월 3일부터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2021년 9월 1일부터 본격 의무 시행되었습니다. 오늘 K-ETA 전자여행허가제 접수 신청할 때 인적사항을 기입 오류로 잘못 결제되었을 때 대처 방법과 정보 수정 가능 여부에 대해 살펴볼게요. 추가로 재신청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얼마 전에 해외에 사는 외국 지인의 부탁으로 한국 입국을 도와주게 되었어요. 그런데 외국 지인의 말이 지금은 K-ETA 전자여행허가제를 신청해야만 입국할 수 있게 바뀌었다는 겁니다. 저에게 자세히 알아보고 한국 입국을 도와달라는데 사실 저도 "이게 뭐지?" 할 정도로 아는 게 있어야죠. 외국에서 직접 하면 K-ETA 전..

keta, 외국인 입국 시 가장 많이 찾는 궁금증_베스트 10 [내부링크]

keta, 외국인 입국 시 궁금증 베스트 10 코로나 19가 아직도 기승을 부립니다. 그렇지만 공항을 이용해서 해외로 여행을 가거나 또는 외국인들이 다양한 목적으로 대한민국에 출입국 수속을 밟는 인구는 예전보다 훨씬 늘었습니다. 이제 앞으로 외국인이 한국을 찾을 때 이제는 keta라는 전자 여행허가제도를 신청 후 허가 나면 항공기와 선박 탑승이 가능하게 변경되었죠. 전자여행허가제인 keta가 없으면 무조건 한국 땅을 밟아보기도 전에 비행기조차 못 타요. 그래서 오늘 외국인이 한국에 입국할 때 가장 많이 찾고 궁금해하는 궁금증 베스트 10을 알아보겠습니다. 앞으로 설명 드리겠지만 한국과 무사증 입국 협약이 되어있는 나라 국민을 대상으로 합니다. 많은 분들이 혼동하시는 부분이 전자여행허가제인 keta 가 비..

캐나다 이민, 이주하는 가장 좋은 방법 5가지 [내부링크]

캐나다 이민, 이주하는 가장 좋은 방법 5가지 안녕하세요! 다양한 가정, 사회, 직장, 성격 등 사회 환경으로 이주 이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른 나라에 이주하고 이민하려는 상황은 모두 제각각 일 텐데요, 그러나 이민은 인류의 역사에서 어제오늘 일이 아닙니다. 인류의 생존의 관점에서 삶을 지속적으로 영위하기 위해 가장 비옥한 땅, 물, 좋은 장소를 선택해야 했던 선조들의 지혜에서 비롯된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였습니다. 현대에 들어서 해외로 이주나 이민을 고려하는 나라 중 어디가 많을까 궁금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단연코 캐나다가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많은 이유가 있을 텐데요, 사회 복지 제도나, 경제, 주거, 직업 등 사람이 행복감을 느끼며 살아갈 수 있는 많은 풍요로움을 주기 때문 아닐까 합니..

캐나다 유학 후 취업에 대해서, 워크퍼밋 종류 활용 [내부링크]

캐나다 유학 후 취업에 대해서, 워크퍼밋(work permit) 종류 활용 캐나다, 살기 딱 좋은 곳입니다. 빼어난 자연경관과 더 넓은 땅 한국 면적의 100배에 해당하는 면적에 3800 만여 명의 인구라니! 놀랍지 않으십니까? 만약 캐나다로의 유학을 결정했다면 그 이후도 고민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개인에 따라 비행기 타고 귀국하는 분이 있는 반면에 현지에서 다양한 직업과 해외 생활 문화 등을 경험하고 싶은 사람도 있을 겁니다. 오늘은 캐나다에 유학 후 대학교 졸업 하고 좀 더 남아서 취업 등 현지의 생활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워크퍼밋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캐나다 워크퍼밋(work permit)의 종류 워크퍼밋은 캐나다 이민국에서 국내에서 합법적으로 일 할 수 있게 허가를 발급해주는..

고양이(반려묘) 싫어하는 냄새와 후각 기능은? [내부링크]

고양이(반려묘) 싫어하는 냄새와 후각 기능? 인간과 오랜 세월 동안 가깝게 지내온 동물 중에는 고양이(반려묘)와 개(반려견)가 있죠. 혹시 고양이(반려묘)의 후각 기능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그리고 싫어 하는 냄새는 어떤 냄새인지 아시나요? 이 문서에서는 고양이의 후각 기능과 싫어하는 냄새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고양이(반려묘) 후각 흔히 일반적으로 반려견의 후각 기능이 뛰어나다고 알고 있는데 틀린 것은 아니예요. 그러나 고양이 후각도 반려견 못지않은 후각 기능을 가지고있다고 하는데요, 좀더 알아 볼까요? 보통 사람의 후각 능력보다 무려 10만 배 이상 고양이(반려묘)의 후각이 훨씬 뛰어나다고 합니다. 고양이 코의 구조는 낮으며 코안의 비강 구조가 좁습니다. 그래서 다른 동물(종)들에 비해서 ..

캐나다 이민 전 필수 코스, 캐나다 이민국 웹사이트 ircc 계정 만들기 과정 [내부링크]

캐나다 이민 전 필수, 캐나다 이민국 웹사이트 ircc 계정 만들기 과정 캐나다 이민을 많이들 생각하십니다. 이유야 제각각 일텐데요, 한국인이 해외 이민을 가장 많이 고려하는 국가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캐나다 이민을 고려한다면 많은 것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하는 과정 중 하나가 캐나다 이민국 웹사이트에 ircc 계정 만들기 과정입니다. 계정부터 만들고 이민, 비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두 영어로 작성된 외국 사이트라 많은 분들이 캐나다 이민국 웹사이트 ircc 계정 만들기 과정을 어려워하십니다. 영어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캐나다 이민국 웹사이트 등록 과정을 쉽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영어에 익숙한 분들 역시 ircc (Immigration, Refugees and C..

캐나다 유학 후 이민을 고려할 때 가장 많은 궁금증 4가지 [내부링크]

캐나다 유학 후 이민을 고려할 때 가장 많은 궁금증 4가지 캐나다는 전 세계에서 유학, 이민 가서 살기 좋은 나라 top 3 안에 항상 있는 나라입니다.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캐나다로 이주하기 위해 캐나다 이민국 ircc 웹사이트에 이민 신청을 하고 있습니다.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캐나다 이민, 이주의 이유는 모두 다르지만 가족과 또는 연인과, 밝은 내 인생에 행복하게 살기를 바라는 마음은 똑같을 것입니다. 여러 사람이 관심을 가지는 주제에서는 많은 데이터가 쌓이고 여러 궁금증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예를 들어, keta 여행 허가제 신청하는 방법이나 캐나다 유학 후 워크퍼밋 프로세서의 궁금증도 하나의 예라고 하겠습니다. 그중 캐나다 유학길에 올랐다가 향후 이민까지 고려했을 때 많은 사람..

전자렌지에 감자찌기 전자렌지로 손쉽게 감자 삶는 법 5분 [내부링크]

전자렌지에 감자찌기 전자렌지로 손쉽게 감자 삶는 법 5분 자취생에게 필수품인 전자레인지! 하지만 막상 쓰려고 하면 어떻게 써야 할지 막막한데요. 특히 냉동식품 해동하려고 해도 몇 분 돌려야 하는지 모르겠고, 밥 데우려고 해도 너무 오래 걸려서 난감하기 일쑤입니다. 그래서 집에 굴러다니는 감자들이 있어서 쪄먹기로 했어요. 방법은 전자렌지 활용! 자 준비했습니다! 자취생이라면 누구나 공감할만한 내용들을 가지고 왔어요. 바쁘지만 효율성있게 쓸 수 있는 방법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냄비에 물 넣고 찜기로 찌는 방법도 있지만 간편하게 전자렌지로도 찔 수 있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저는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 너무 간편하고 좋더라고요. 그래서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전자렌지로 감자를 어떻게 삶는다는 거죠? 감..

KTX정기권 가격, 유형 차이점(N카드) [내부링크]

KTX정기권 가격, 유형 차이점(N카드) KTX 정기권은 지정한 열차 승차구간을 지정된 유효기간 동안 1일 2회 왕복 기준으로 45%~60%까지 할인이 되는 승차권을 말합니다. 주말부부라든지 업무상 출장이 잦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해당 KTX 정기권을 이용하시면 교통비 부담을 낮추실 수 있습니다. 각종 승차권 자료와 ktx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코레일 홈페이지 그리고 정기승차권은 큰 틀에서 유효기간이 월요일~금용일까지인 일반승차권과 주중, 휴일을 포함하여 최소 10일부터 최대 1개월 이내에서 이용 기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기간자유형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성인의 경우는 45%~ 50% 수준이고 청소년은 60% 수준의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기존의 정기권은 입석과 자유석만 이용이..

보이스 피싱 대응 법 - 내 계좌 지급 정지 서비스 소개 [내부링크]

보이스 피싱 대응 법 - 내 계좌 지급 정지 서비스 소개 보이스 피싱으로 피해를 보는 사례들이 늘어남에 따라 최근 금융권에서는 보안 강화를 위해 다양한 조치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최근에 시행된 내 계좌 지급정지 서비스는 보안과 관련된 가장 핵심적인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이 서비스는 오픈뱅킹 서비스 시행 이후 금융계좌 보안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특히 보이스피싱 피해 가 발생할 때, 피해자가 즉시 해당 계좌를 한꺼번에 지급 정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렇게 서비스를 이용하면, 금융계좌를 해킹당해 모든 돈이 한꺼번에 빠져나가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내 계좌 지급정지 서비스는 2022년 12월 27일부터 시행 중이며, 이미 많은 사용자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재무제표 쉽게 이해하고 읽어보기 [내부링크]

재무제표 쉽게 이해하고 읽어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재무제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업의 자산과 부채, 손익 등 다양한 지표를 바탕으로 기업의 경영 성과를 보여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무제표를 읽고 분석하는 것은 사업의 성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경영 성과를 측정할 수 있답니다. 재무제표에는 자산, 부채, 손익 등 기업의 재무 상태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으며 이 정보를 바탕으로 기업의 현재 상황을 파악하고, 장기적인 경영 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재무제표를 읽는 것은 사업자가 아니라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재무제표를 읽지 못한다면 주식, 금융, 재테크, 사회 경제 여러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이번 글에서는 재무제표의 구..

가족을 직원으로 고용할 때 알아두어야 할 것들 [내부링크]

가족을 직원으로 고용할 때 알아두어야 할 것들 자영업이나 개인사업자로 근무하면, 노동력이 부족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종종 가족의 지원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가족이 일시적인 지원이 아니라 실제로 '직원'으로서 일을 맡게 된다면, 이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족 구성원을 고용하면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족 구성원이 일을 제대로 하지 않거나, 일에 대한 책임감이 부족하거나, 일의 질이 떨어지는 경우입니다. 또한, 가족 구성원이 직원으로 일할 경우, 급여 및 복지 등에 대한 문제도 생길 수 있습니다. 가족 고용 시 주의사항 홈텍스! 가족을 직원으로 고용할 경우, 급여를 책정하고 급여 신고를 해야 합니다. 이때 현금으로 지급하는 것보다는 추후 확..

발기부전에 좋은 한약, 음식, 생약, 약초 [내부링크]

발기부전에 좋은 한약, 음식, 생약, 약초 현대 사회에서 발기부전은 매우 흔한 건강 문제 중 하나입니다. 발기부전은 남성의 성적 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로, 충분한 성적 활동을 하지 못하게 합니다. 발기부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약이나 생약을 이용한 대안 요법을 선택하는 것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남성 인류의 오래된 숙제이기도 합니다. 남성 생식기 발기의 핵심 포인트는 성적 충동을 받고 성기 부분에 혈액을 원활히 공급할 수 있는가입니다. 핵심은 '혈액 순환'인데, 혈액순환에 의학적 근거가 있는 약물과 식품들만 먹거나 최소 공인된 미국 FDA 승인받은 것을 먹어야 합니다. 발기부전에 좋은 한약 한약은 오랫동안 동양,아시아 지역에서 전통적으로 사용되어 온 약초나 자연물을 기반으로 한 약입니다. 발기부전..

국가장학금 지급 기준-유형 참고하세요 [내부링크]

국가장학금 어려운 상황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청년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자신의 꿈을 위해 학업과 일을 병행하고 있기 때문에, 매우 바쁜 일정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을 하면서 학교 공부를 계속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 대학 공부는 고도화된 부분이 많아서 시간과 노력이 많이 필요한데, 이 부분에서 현재 대학생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국가는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학생들에게 국가 장학금을 지원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것뿐만 아니라, 미래의 인재를 발굴하고 국가적으로 경쟁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국가 장학금 지원과 기준 장학금 지원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우리나..

갑근세 종류_유형_세율_세금계산 확인하기 [내부링크]

갑근세 종류 유형 세금계산 확인하기 오늘은 직장에 다니는 근로자라면 누구나 피해 갈 수 없는 원천징수되는 일명 갑근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소득세 종류 갑근세라는 것은 근로소득세의 일종으로, 갑종근로세와 을종 근로세 두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국내에서는 갑종근로소득세의 줄인 말로 갑근세라고 말합니다. 이 세금은 국내 거주 내국인에게만 적용되어 원천징수되고 있습니다. 근로소득세 유형 기준(을종 근로세) 을종 근로세는 갑종근로세와 구분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외국기관과 재외 외국인이 내는 세금을 지칭합니다. 갑근세와 을종 근로세는 각각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갑근세란 국내 거주 내국인이 내는 국민연금과 같은 의무적인 세금으로, 연봉에 따라 다르게 부과됩니다. 을종 근로세는 외국기관과 재외 외국..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 코드 01/02/03 해결 법 [내부링크]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 코드 01/02/03 해결 법 보일러 작동 시키면 가끔 01/02/03이라는 에러 코드가 뜨면서 고장이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가장 많이 발생하는 에러 코드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보일러 점화 계통에 발생하는 에러로 보통 보일러가 정상 점화가 안 될 때 뜨는 에러 코드입니다. 또는 삑~삑 경고음을 울립니다. 작은 고장 증상인 경우 자가로 간단하게 수리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럴 경우는 보일러 A/S 기사님을 부르지 않고 처리되기 때문에 A/S 기사 출동비를 아낄 수 있죠. 보일러 기사님의 출동비도 아끼고 간단하게 자가 정비로 해결할 수 있으려면 보일러 에러 코드 정도는 알고 있어야겠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중한 돈을 아끼기 위한 귀뚜라미보일러 에러코드 01/02/03 코드의 자체 해..

깡통 전세사기 안 당하는 법(예방 대처 법) [내부링크]

무서운 깡통 전세사기 전세사기를 당하면 부동산(전세 매매 임차 임대 계약 임대차 법령) 관련 지식이 없다면 쉽게 대처하기 어렵습니다. 이 상황이 생기면 가지고 있는 재산의 대부분을 잃을 수 있는 만큼 아주 무서운 상황입니다. 그래서 깡통 전세사기 안당하는 게 최선이자 중요한데요, 오늘은 깡통전세 등 대표적인 전세사기 사례를 살펴보고 안전한 전세거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깡통 전세사기 수법 방법 깡통 전세사기는 최근 전세사기 주요 사례 중 대부분을 차지하는 사기 수법입니다. 문제는 서민들이 꼼짝없이 사기당할 수밖에 없는 구조라는 것이죠. 선순위 담보 설정, 과도한 채무 등 집주인이 전세보증금을 반환할 능력이 없음에도 이를 숨기거나 매매가보다 전세보증금을 의도적으로 높여 임대차계약 체결 후 보..

LH 임대주택 청약 신청 시 궁금한 질문 베스트(BEST) [내부링크]

안전한 LH 임대주택 청약 얼마 전 신혼부부 1 유형으로 전세임대 신청했는데 운 좋게 입주자로 선정되어 부동산을 통해 입주할 임대주택을 알아보았습니다. 막상 발품을 하며 찾으려니 집집마다 특징과 위치가 달라 선택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더군다나 가격도 천차만별이고요. 깡통 전세사기의 위험도 예방하고 피해 갈 수있는 최선의 방법이라는 생각에 정부에서 계약을 직접 주관하는 안전한 LH 임대주택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최종적으로 살 집을 선택 후 계약까지 마치고 입주날만 기다리고 있고 행복해하고 있습니다. 궁금증 해답은 상담 LH 임대주택 신청하기 전 무엇을 해야 하고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또는 가족관계와 정부 정책에 부합하는지도 궁금했습니다. 정부에서 시행하는 서민을 위한 좋은 제도의 해택을 꼭 받고 싶..

lh 임대 주택 신청 시 궁금한 질문 [내부링크]

lh 임대주택 신청 시 궁금한 질문 LH 공공임대, 전세임대, 청년 전세임대, 행복 주택 등 다양한 lh 임대주택 신청시 궁금한 질문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거주지역이 다른 사람도 신청할 수 있나요 모집공고에 지역 거주자만 모집한다는 내용을 언급하지 않았다면, 다른 지역 거주자도 신청가능합니다. 이럴 경우 공고에 따라 우선순위에서 밀릴 수 있습니다. ex) 충청남도 거주자 경기 지역 신청 가능합니다. 같은 지역에서 중복신청은 못하나요 네. 공고가 다른 경우 같은 지역에 나온 모집공고에 각각 신청할 수 있습니다. EX) 청약가능 : 같은 지역에 나온 A공고, B공고, C공고 등 각각 신청한 경우 청약불가 : A공고에 나온 같은 지역 내 여러 단지를 신청한 경우 부모님이랑 같이 살다가 국민임대 ..

1종근린생활시설 2종근린생활시설의 차이점 [내부링크]

근린생활시설 부동산 관련해서 근린생활시설은 지역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돕는 중요한 시설입니다. 또한 부동산 계약 시 목적과 용도에 맞는 매매 계약을 하는데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오늘은 1종근린생활시설 2종근린생활시설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이하 근생시설) 이러한 시설은 소매점, 미용실, 학원, 체육관, 마트, 음식점 등 주민들의 생활에 밀접한 업종들로 구성됩니다. 근생시설은 지역 주민들에게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고 경제 활동까지 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 부동산 매매계약을 할 때는 건축물대장에 명시되어 있는 근생시설의 차이점을 알고 계셔야 내가 원하는 목적의 부동산을 계약할 수 있습니다. 1종 근생시설과 2종 근생시설로 나뉘는데, 1종 근생시설은 생활에 꼭 필요한 편의를 제공하는 시설이고 2종 ..

근린생활시설, 정의와 유형 [내부링크]

주위의 상가 점포들 근린생활시설이란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대개 주거 지역 근처에 위치하며, 주민들의 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근린생활시설은 공원, 도서관, 체육시설, 문화센터, 병원, 의원, 약국, 마트, 편의점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공간들은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근처에 위치하기 때문에 생활의 편의성을 높여줍니다. 한국 사람일지라도 한국어로 된 단어일지라도 사실 한번 보고 저게 무슨 말인지 쉽게 이해하기 조금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또한 1종 근린생활시설과 2종 근린생활시설 두 부류로 나뉘기 때문에 더 아리송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의미와 이해가 부족한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오늘..

내 집 마련의 대안, 가장 빠른 방법 장기 민간 임대 주택 청약 [내부링크]

내 집 마련의 대안, 청약 아직 내 집 마련에 꿈을 가지고 계시나요?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막막한데 늘어나는 금리 이자까지 고민되시죠? 만약 이런 어려움을 갖고 계신 분이라면, 이 포스팅을 꼭 보시고 내집 마련의 대안(청약)을 찾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래서 내집 마련의 대안이 뭐가있을까 고민하다가 오늘 준비한 주제는 공공지원 하는 민간임대주택에 대해서 소개할 까 합니다. 민간 임대 주택 뉴스와 블로그 웹사이트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매체에서 민간 임대 주택이 언급되는 것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유는 일반적으로 민간 임대 주택은 일반 분양 아파트 수준의 높은 주거 환경과 프리미엄이 형성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민간 임대 주택이 왜 내 집 마련의 쉽고 가장 빠른 방법으로 주목 받..

부동산 경매와 공매, 상세 비교, 서로 다른 두 가지 개념을 쉽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경매와 공매, 상세 비교 부동산 경매와 공매는 부동산을 매각하여 이익을 얻는 목적으로 진행되는 프로세스입니다. 이 두 용어는 흔히 비슷하게 여겨지기도 하지만, 그러나 중요한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차이점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자 합니다. 경매 (Auction) 경매는 부동산 소유자가 돈을 빌렸지만 상환하지 못한 경우, 채권자가 법원에 의뢰하여 채무자의 부동산을 압류하고 이를 매수자에게 판매하여 돈을 회수하는 강제집행 절차입니다. 이러한 경매는 크게 강제경매와 임의경매로 나뉩니다. 강제경매 (Forced Auction) 강제경매는 주로 부동산 소유자가 돈을 빌렸지만 이를 상환하지 못한 채무자에 대한 절차로 진행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채권자는 법원에 의뢰하여 채무자의 부동산을 압류하고..

보이스피싱 조직의 단골 수법 8가지, 우주 방어 모드 [내부링크]

보이스피싱 조직의 단골 수법 8가지, 우주 방어 모드 얼마 전 세상에나 어처구니없는 일이 생겼어요. tv 뉴스나 언론 매체에서 잊을 만하면 나오던 보이스 피싱 피해 있잖아요? 나와는 멀게만 느껴지던 그런 일이 정말로 내 주위에 생긴 겁니다. 무슨 일이냐고요? 저의 집안 친척인 4촌 형제에게 보이스피싱 조직의 단골 수법 중에 하나인 대출 선입금 수법에 당하고 만 겁니다. 주택 담보 대출을 받으려고 여기저기 금융권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스마트폰 번호) 알아봤나 봐요.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이스피싱 조직들의 그물망에 포착된 거였어요. 먼저 전화가 걸려와 대출을 받으려면 기존 대출을 몇% 상환을 해야 LTV, DTI, DSR? 요건에 부합해서 신규 대출이 실행된다고 했답니다. 누가 봐도 보이스피싱이 의심되는데 급..

직장인 개인사업자 신청 방법, 등록 겸업금지 회사에서 알 수 있나? [내부링크]

요즘 시대에는 근로 소득만으로는 생활을 유지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제는 개인적인 시간을 활용하여 투잡이나 쓰리잡을 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직장인이 사업자로 등록하고 부업을 하더라도 문제가 없을까요? 그리고 회사에서 근로자가 사업자로 등록하고 소득을 올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까요? 이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직장인이 사업자로 등록하려면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할까요? 개인 사업자 등록을 위해서는 사업 종류를 결정해야 합니다. 전자상거래, 종합도매, 상품 중개업, 제조업, 택배 또는 퀵 배송 업 등 다양한 사업 중에서 투잡으로 시작할 사업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후 사업자 등록을 신청해야 하며, 개인 및 법인 사업자로 나뉩니다. 여기서는 개인 사..

직업훈련생계비대출 대상, 금리, 융자 신청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직업훈련 중 생계비를 받아야 하는데 어떡하나요?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자 하는 정보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직업 훈련생계비 대출 대상, 금리, 융자 신청 방법에 관한 소식입니다. 이 대출은 현재 실직 중이신 분들이나 비정규직 근로자, 무급 휴직 중인 분들, 프리랜서 그리고 자영업자 분들을 위해 마련된 제도입니다. 이런 분들에게 필요한 경제적 지원을 제공하여, 취업을 향한 여정에서 조금 더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된 것입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들이 직업 훈련에 좀 더 집중하시며, 원하시는 직종에 취업하는 데 한 발짝 더 다가가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해당 대출은 근로복지공단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

직업훈련생계비대출 융자 신청 방법 확인 [내부링크]

직업훈련생계비대출, 취업을 향한 새로운 길 안녕하십니까, 취업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 소개할 특별한 지원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근로복지공단에서 운영하는 '직업훈련생계비대출'입니다. 이 대출 프로그램은 실직자, 비정규직 근로자, 무급휴직자, 그리고 자영업자와 같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제공되는 혜택입니다. 이 지원 프로그램의 핵심은 두 가지입니다. 첫째, 취업을 위한 필수 직업 훈련에 참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둘째, 그러한 훈련을 받으면서 저금리 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혜택은 현재 고금리 환경에서 매우 주목받고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와 직업훈련생계비대출 내일배움카드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이 카드는 근로복지공단에서 운..

사회 보장 급여 신청서 작성 법과 신청 방법 [내부링크]

사회 보장 급여 신청서 작성 법과 신청 방법 사회 보장 급여 신청서 작성 및 신청 방법은 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정보입니다. 그러나, 신청서 작성 및 제출 방법이 복잡하고, 제대로 작성하지 않을 경우 신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이번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사회 보장 급여를 받을 자격이 있는 사람들이 어떻게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할 수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사회 보장 급여를 받을 자격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사회 보장 급여는 고령자, 장애인, 한부모가정, 차상위계층 등이 받을 수 있는 지원금입니다. 자신이 해당되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선 복지로 홈페이지나 민원 24에 접속하여 자격조건 및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둘째,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해야 합니다. 복지..

오라퀵, 정확도 악국 가격 사용법 결과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라퀵, 정확도 약국 가격 주의 사항 사용법 오라퀵이 어떤 제품인지 무엇을 하는 것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아직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오라퀵이 무슨 제품인지 검사 정확도, 약국에서 파는 가격, 주의사항, 사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라퀵은 무엇인가요? 오라퀵, 간단하게 말하면 HIV(에이즈) 구강 점막 검사 키트 도구입니다. 국내 시판 중인 HIV검사 키드 중 유일한 현장검사(POCT) 제품이며 미국 FDA에서 CLIA WAIVED평가를 받아 일반인도 쉽게 검사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더보기 CLIA WAIVED 란? CLIA 법은 미국 의회에서 어떠한 검사실에서 검사가 수행되더라도 정확성, 신뢰성, 정시성이 보장될 수 있도록 모든 검사의 질 표준을 수립하고, 보장하기 위해 만들어진 법률입니다. CLIA ..

건설근로자 하나로카드는 어디서 발급 받나요? 복지,권리,혜택을 챙길 수 있는 전자 카드 발급 신청 방법 [내부링크]

건설 현장 근로자의 복지, 혜택, 권리 안녕하세요! 오늘 건설 현장 근로자의 "하나로 전자 카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설근로자 발급신청 경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신청할 수 있는 경로는 글 아래쪽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존 건설 현장 근로자의 경우 출퇴근할 때 회사에 도장을 찍고 자료를 남겨야만 출퇴근이 인증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역설적으로 근로자의 출퇴근을 회사에서 관리 총괄하였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근로자의 권리에 대해 사회의 다양한 부작용을 남겼습니다. 그리고 열심히 일하고 오히려 고통받아야만 했던 피해자의 설움도 모두 근로자의 몫이었죠. 예를 들면, 사회보장보험의 가장 대표적인 국민연금납부미납, 고용보험, 건강 의료보험, 산재보험, 등에서 근로자의 권리를 지키..

2023년 한부모가정 기준, 혜택, 조건 및 지원금 신청 방법 [내부링크]

한부모가정 요즘에는 이혼율이 급격하게 상승하고 다양한 사유로 인해 한부모 가정이 점점 늘어나는추세라 안타깝습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현재 한부모 가정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지원금 조건을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의 한부모가정이라 함은 이혼, 유기, 사별 또는 미혼모 등 다양한 상황에서 법적으로 한 명의 부모와 자녀로 이루어진 가구를 지칭합니다. 여성가족부의 한부모가정 지원 정책은 올해에는 작년에 비해 18% 증가한 약 4,959억 원의 예산을 할당하여 다양한 복지 혜택, 특히 양육비 지원이 확대될 계획입니다. 더불어 소득기준 완화와 기준중위소득의 변경으로 한부모가정의 지원 조건도 일부 수정되었습니다. 본 포스팅을 통해 한부모가정의 지원 조건, 혜택과 신청 방법에 대해 상세히 살펴보겠습니다. H..

오피스2019 CMD로 정품인증하는 초간단 방법 꿀팁 [내부링크]

오피스2019 CMD로 정품인증 오피스 2019 크랙 없이 몇 초만에 CMD로 정품 인증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오피스 2019를 설치하면 정품 인증이 필요하다는 것을 대부분 아실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비용 때문에 구매 대신 크랙을 사용하여 가정용 PC나 노트북에 설치하고 정품 인증을 받습니다. 그러나 크랙을 통해 사용하면 악성 코드나 바이러스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여기에 모두가 따라 할 수 있는 간단한 CMD를 사용하여 몇 초만에 정품 인증하는 방법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pc로 볼일을 보던 중 갑작스러운 에러로 인해 포맷을 하면 그 뒤에는 여러 가지 소프트웨어와 드라이브, 필수 프로그램, 개인용 프로그램 등 직접 재설치를 해야 합니다. 사무 필수 프로그램인 마이크..

특수물건 경매로 수익내기! 고수익을 내기 위한 용어 이해하기 [내부링크]

특수물건 특수물건 경매는 일반 경매와는 다르게 권리관계가 복잡하고, 그로 인해 유찰이 잦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복잡한 권리관계 때문에 이 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법적 지식이 필수적입니다. 특히, 낙찰 후에는 권리관계를 어떻게 정리하고 해결할지에 대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는 특수물건의 경우 대출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자기 자본이 충분해야만 입찰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더욱 중요합니다. 저가로 특수물건을 낙찰받을 경우, 그 특수 권리를 합법적으로 소멸시키는 과정을 거치면, 감정가와 낙찰가의 차이가 곧 수익으로 이어집니다. 이렇게 되면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큰 기회가 됩니다. 그러나 이 과정은 어렵고 복잡한 권리관계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그것을 해결할 수 있는 법리적 혜안이 필요합니다. ..

오피스텔 월세, 전세대출 종류, 조건(원룸 투룸 자취방 다가구주택) [내부링크]

오피스텔 전세대출 오피스텔에 전세로 입주하고 싶지만 보증금이 부족한 분들을 위해 이번 글에서는 오피스텔 전세대출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상업지역과의 접근성이 좋고 깔끔한 오피스텔에 거주하고 싶다면, 이 글의 정보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피스텔 전세대출 종류 정부지원 전세대출 정부지원 전세대출은 오피스텔 전세대출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 대출은 보증기관이 대출 신청자의 부족한 소득이나 신용을 보완해 주어 은행에서 대출을 더 쉽게 받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금리도 상대적으로 낮아 경제적 부담이 적습니다. 보증을 서주는 기관으로는 HF한국주택금융공사, HUG주택도시보증공사, SGI서울보증보험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보증기관을 통해 받을 수 있는 전세대출은 ..

제1금융권 은행, 2금융권 , 3금융권 종류 및 대출 순서 [내부링크]

금융권 금융 분야의 뉴스나 정보를 접할 때 종종 나오는 제1금융권, 제2금융권, 상호금융, 대부업 등의 용어는 많은 이들에게 생소하고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은행도 시중은행, 지방은행, 저축은행 등으로 다양하게 분류되어 있어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 금융 서비스, 특히 대출을 이용하려면 이러한 금융권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필수입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제1금융권부터 제3금융권까지, 그리고 대출 이자 차이에 관한 내용까지 상세하게 정리하려고 합니다. 제1금융권 1금융권은 은행법에 따라 운영되는 기관으로 크게 일반은행과 정부가 특별히 허가한 특수은행으로 구분됩니다. 저축은행은 포함되지 않으며, 공식적으로 '은행'이라고 불릴 수 있는 이..

입에서 시궁창 같은 똥 냄새 날 때 해결 방법 [내부링크]

입에서 나는 냄새는 쉽게 무시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이는 단순히 불쾌한 냄새 이상의 문제로, 대인 관계와 자신감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공공장소나 친목 모임, 심지어는 가족 모임에서 누군가의 냄새를 맡게 된다면, 그것은 큰 수치와 불편함을 가져옵니다. 이런 문제는 단순한 라이프 스타일 문제에서부터 건강 문제까지 다양한 원인에 기인하며, 그래서 더욱 쉽게 해결되지 않습니다. 공감 우리 모두 이런 상황을 한 번쯤은 경험해봤을 겁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입 안이 뜨겁고 묘한 냄새가 날 때, 혹은 긴 회의 끝에 동료와 얼굴 가까이에서 대화를 나눠야 할 때 그 불안감을 느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런 순간들은 우리 일상의 일부이자, 아무리 주의해도 피할 수 없는 상황들입니다. 하지만 이런 문제를 가볍..

쇼바와 스프링 서스펜션 적절한 교체시기 자가 진단 법 [내부링크]

쇼바와 스프링 서스펜션 오늘은 지동차 쇼바, 스프링과 세트 부품인 서스펜션의 교체시기와 자가로 진단하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가족들과 얼마 전에 모처럼 야외로 차를 타고 추억을 만들기 위해 가는 중이었습니다. 움푹 파인 씽크홀을 여러 개 지나고 방지턱을 넘을 땐 차가 들렸다가 내려앉으면서 꽝하고 하체의 엔진 보호 프레임을 때려버리는 겁니다. 이 일로 우리 딸아이와 와이프가 많이 놀랐습니다. 옷에 커피까지 쏟았으니 말입니다. 쇼바와 스프링의 쿠션감이 아무래도 좋지 않다는 생각에 안 되겠다 싶어서 가까운 카센터에 들어갔습니다. 이거 저거 점검해 보더니 "어떻게 이렇게 될 때까지 타고 다녔어요?" 하는 겁니다. " 쇼바 나갔습니다, 갈아야 되겠네요"."한번 교체하는 김에 스프링까지 세트로 교체하시죠?" 하..

어디서 임플란트를 가장 저렴하게 할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임플란트 임플란트 수술은 치아 복구와 미소 회복을 위한 필수적인 치과 수술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임플란트 수술을 고려할 때,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비용입니다. 임플란트 수술의 비용은 대개 상당히 높으며,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필요한 치료를 받기 어렵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비용 고민은 임플란트 수술을 고려하는 대상 독자들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어디서 임플란트를 가장 저렴하게 할 수 있을까요? 임플란트 시술을 고려할 때 보통 여기저기 병원을 찾거나 임플란트 심미성 보철 시술 가격비교를 꼼꼼하게 하십니다. 그런데 많고 많은 치과 중 어느 병원이 임플란트 시술 비용이 가장 저렴한지 쉽게 알 수 없습니다. 더군다나 가격비교사이트 역시 널리 알려진게 없어서 임플란트 시술을 해야..

완벽한 치과 임플란트 수술 가이드: 전문가 상담부터 수술 후 관리까지 모든 것 [내부링크]

치과 임플란트 수술, 빠진 치아의 최적 해결책 안녕하세요, 치아 건강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을 위해 이 글을 적고 있습니다. 오늘 다룰 주제는 바로 '치과 임플란트 수술'이에요. 빠진 치아 때문에 미소가 어색하다고 느끼시나요? 아니면 음식을 제대로 씹지 못해 고생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이 글은 꼭 읽어보시는 것이 좋아요. 치과 임플란트 수술은 빠진 치아를 대체하는 놀라운 방법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이 수술로 새로운 삶의 질을 누리고 있답니다. 지금부터 이 멋진 치과 기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임플란트란 무엇인가요? 치과 임플란트는 빠진 치아의 뿌리 부분을 대체하는 금속 포스트입니다. 이 금속 포스트는 주로 타이타늄으로 만들어져 있어, 인체와 잘 어울립니다. 이 포스트는 수술을 통해 턱뼈에 고..

2023년 헬로펀딩 대출의 모든 것: 금리, 대출기간, 상환방법부터 정부지원 서민대출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헬로펀딩 대출의 금리, 대출기간, 상환방법부터 보너스로 정부지원 서민대출까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헬로펀딩이라는 키워드가 아직 생소하시죠? 헬로펀딩은 p2p 업체로, 금융기관을 거치지 않고 대출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특히 저소득이나 저신용자에게도 대출 승인 가능성이 높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헬로펀딩 대출의 특징 헬로펀딩 대출은 금융위원회에 정식으로 등록된 안전한 p2p 업체입니다. 합리적인 금리와 높은 대출 한도, 그리고 비대면으로 쉽고 빠르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합니다.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대출 대상과 한도 헬로펀딩 대출은 실거주 중인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근린생활시설, 1종과 2종 보유 세금 비교 [내부링크]

근린생활시설 보유 세금 부동산을 소유함으로써, 매 해 내야 하는 재산세는 누구나 위무적으로 부담하는 세금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부동산의 종류에 따라 세금 부과 기준과 방식이 다르게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한국의 1종근린생활시설과 2종근린생활시설의 세금 부과 기준과 방식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종과 2종 근린생활시설의 각 세금 부과 기준과 방식 1종근린생활시설과 2종근린생활시설은 모두 근린생활시설이지만, 상세한 기준은 다릅니다. 1종근린생활시설은 주거지역에서 공공적인 필요에 의하여 지정 운영되는 시설로서 주거지역 내에서 특별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시설입니다. 1종근린생활시설은 지목에 따라 자동차 정비소, 치과, 한의원, 병원, 숙박시설 등이 해당됩니다. 2종근린생활시설은 주거지역에서 주민의 ..

LH 전세 임대 매물 쉽게 찾는 간편한 팁(TIP) 5가지 [내부링크]

LH 전세 임대 매물 간편한 팁(TIP) 5가지 얼마 전 LH 전세임대주택 심사에 통과해서 입주자로 선정되었다는 안내문자가 왔습니다. 기쁨도 잠시 지금부터는 전세로 살 집을 알아봐야 하는데요, 어떻게 전세임대 매물을 찾아야 하고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 막막하기만 했습니다. 인터넷 관련 까페나 유튜브 영상을 찾아보니 LH 전세임대가 가능한 매물은 생각보다 많지 않고 그중에서도 좋은 매물을 찾기 어려울 수 있다는 의견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안내문 수령 후 6개월 이내에 전세임대주택 계약 체결을 완료해야 하지만 현재 기준 한시적으로 9개월 까지로 연장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매물이 없으면 어떡하나 해서 걱정이 많았습니다. 결국 저는 쉽게 LH 전세 임대 매물을 찾는 방법을 알았고 LH 매물도 찾고 LH를 매물을 ..

된장 만들기, 메주 만들기와 된장 가르기 [내부링크]

된장 만들기, 메주 만들기와 된장 가르기 집에서 간장과 된장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된장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양념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가공된 된장은 첨가물이 많아서 건강에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집에서 직접 된장을 만들어 먹는 것은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된장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정성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우선 11월 말에 콩을 쑤어서 준비를 합니다. 마당이 넓은 시골에서는 가마솥에서 8 시간 이상 푹 삶는다고 하는데, 일반 가정집에서는 큰 솥 냄비에 콩을 삶으면 됩니다 백태 콩을 손가락으로 비볐을 때, 쉽게 문 들어질 정도면 삶기 완성입니다. 그리고 2월 중순에는 간장과 된장을 담을 준비를 합니다. 3월 말부터 요즘까지가 된장 간장을..

홈트레이닝, 집에서 하는 다이어트 동작 5가지 [내부링크]

홈트레이닝, 집에서 하는 다이어트 동작 5가지 홈트레이닝은 바쁜 현대인들이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홈트레이닝은 건강에 좋은 습관을 가지려는 분들에게 매우 효과적인 운동이기도 합니다. 특히 현재 국내외적으로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코로나19를 살면서 감기와 같은 인류와 공존해야 하는 바이러스로 인식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가지고 있고 예방하기 위해 집에서 머물고 있다 보니, 홈트레이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홈트레이닝은 집에서 간단한 동작으로도 전신 운동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적은 시간 내에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홈트레이닝 동작 중 몸에 무리를 주지않으면서도 다이어트 ..

성공 키워드가 포함된 세계 명언 베스트 25가지 [내부링크]

성공 키워드가 포함된 세계 명언 베스트 25가지 명언은 삶에서 자주 듣는 말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이들은 대개 명예나 지혜, 사랑, 인생, 운명 등에 대한 조언을 담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언 중 일부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명언들을 통해 우리는 삶을 보다 현명하게 살아갈 수 있는 지혜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성공은 실패에서 나온다"라는 말씀입니다. 이는 성공한 사람들의 과거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냅니다. 실패를 겪고 나서야 그들은 더욱 강하고 지혜롭게 성공을 향해 나아갔습니다. 이 말은 우리에게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그것이 성공으로 가는 길임을 상기시켜 준다는 뜻입니다. 그다음으로 "모든 것은 시간문제다"라는 말씀입니다. 이는 어떤 일이든 그것이 이루어지기까지 시..

반려동물 입양할 때 필수 점검 리스트 [내부링크]

반려동물 입양할 때 필수 점검 리스트 반려동물은 가족입니다. 가족은 나의 삶을 같이 공유하고 유대 관계를 맺고 있는 상호 관계이지요. 반려묘 반려견에만 국한되지 않고 지구상 생태계에 존재하는 다양한 동물을 아우릅니다. 반려식물 역시 같은 맥락일 겁니다. 반려동물과 삶을 같이 생활하기 위해서는 반려동물 분양, 입양이라는 과정을 필수과정을 거치게 되어있습니다. 오늘은 반려동물 입양할 때 반드시 체크해 봐야 하는 점검 리스트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반려묘, 반려견을 입양하려고 마음을 먹고 반려동물 입양, 분양 사이트에서 이쁜 애기들을 찾아봅니다. 이때 아무 정보도 없이 귀엽고 불쌍하다는 마음만 가지고 덜컥 분양, 입양하게 되면 나중에 아주 난감하고 불편한 상황을 맞이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사회..

네이버 페이 개인 정보 제3자 제공 동의 철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페이 개인 정보 제3자 제공 동의 철회하는 방법 오늘은 네이버 페이의 개인 정보 제3자 제공 동의 철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정보 동의 철회하는 방법은 아래에 자세히 나열되어 있으니 편안하게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얼마 전 우연히 필요한 상품이 있어서 모바일 웹으로 네이버페이에 접속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에서 필요한 상품을 선택하고 택배 신청까지 완료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광고 같은 팝업이 뜨는 거예요? 뭔가 하고보니 네이버 지식인 룰렛이라고 답변을 3번인가 한 사람에게 룰렛을 돌릴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팝업이었어요. 네이버 지식인 룰렛 이벤트는 룰렛판이 돌다가 멈추면 바늘에 해당하는 당첨금을 주는 이벤트였습니다. 네이버 페이 100점에서 최대 10,000 포인트까지 당첨..

고속도로 엽기적인 공중 화장실 안전 신문고 엡 신고 [내부링크]

고속도로 엽기적인 공중 화장실 안전 신문고 엡 신고 고속도로 엽기적인 졸음쉼터 공중 화장실과 같이 주위 생활 불편 신고를 국민 안전 신문고 엡으로 모바일에서 신고하는 내용과 방법을 소개할까 해요. 예쁜 딸아이와 와이프랑 잠시 남해 방면 아름다운 바다 경치의 거제 쪽으로 가족 여행 다녀오는 길이었어요. 딸아이가 소피가 급하다길래 고속도로 중간에 졸음쉼터에 잠시 들렀죠. 승용차를 주차시키고 화장실을 가려는데 순간 깜짝 놀라고 말았습니다. 고속도로 졸음쉼터 공중 화장실 안이 뻥 뚫린 것처럼 안이 다 훤히 보이는 거예요. 출입문 도어에 선팅도 없는 겁니다. 박테리아나 세균, 바이러스는 없고 깨끗한 화장실이었습니다. 그러나 민감한 볼일 보는 모습이 그대로 노출된다면 참으로 민망하겠죠. 남자 화장실이라도 남자는 되..

애널리틱스 계정 만들기, 속성 연결해서 방문자 데이터 추적하기 [내부링크]

애널리틱스 계정 만들기, 속성 연결해서 방문자 데이터 추적하기 구글 애드센스 광고로 적잖은 수익을 올리시는 분 들이 꽤 많습니다. 저 역시 힘든 애드고시를 통과하고 작게나마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달성하고 있죠. 그런데 광고 클릭으로 인한 수익이 어떻게 나에게 들어오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내가 운영 중인 블로그에서 발행된 어떤 포스트 게시글에서 어떤 광고가 송출되는지 몰랐던 것이죠. 그리고 송출된 애드센스 광고를 어떤 분께서 클릭해주셨는지도 알 수 없었던 거예요. 더군다나 자세한 ctr은 더더욱 알 수없습니다. 블로그의 어떤 게시 글에서 애드센스 광고가 클릭돼 수익이 발생하는지 알게 된다면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엄청난 힘이 될 거예요. 내가 직접 발굴한 키워드에서 수익 발생하는 것을 ..

중고차를 스마트하게 구매하는 기본 지침서 6가지 [내부링크]

중고차를 스마트하게 구매하는 기본 지침서 6가지 안녕하세요. 최근 들어 중고차에 대한 수요가 갈수록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제품 완성도의 요구치가 높아졌고 최첨단 IT 기술과 자동차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했습니다. 메모리, 시스템, 나노 반도체 발달로 1인당 1대 자동차 시대를 넘어선 지 꽤 오래되었기 때문이죠. 그렇듯 누구라도 한번쯤은 꼭 중고차를 구매하게 될 날을 맞이하게 됩니다. 생애 첫 직장 출근하기 위해, 평생 노후를 같이할 반려자를 만나 가정을 꾸리면서 차가 필요할 때, 사업에 뛰어들어 크게 성공한 후 사회적 지위에 걸맞은 품위의 차가 필요할 때, 제각각의 경우는 다양하겠지만 말입니다. 지금은 중고차 업체들이 중고차를 팔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고객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 여러 가지 시스템을 운영..

국가 기술 자격증 용접기능장_배관기능장_위험물관리기능장_ 필기 도전기 참패 [내부링크]

국가 기술 자격증 기능장 필기 도전 2022년 6월 중순과 하순의 어느 날,,,,, 국가 기술 자격증 용접기능장_배관기능장_위험물 관리 기능장_ 필기 도전기 이후 참패한 기록을 남겨본다. 미루고 미루던 국가 기술 자격증에 도전하기 위해서 몇 달 전부터 필기 원서 접수 신청 기간에 접수하고 열심히 공부했다. 조금 미안한데 사실 열심히는 아니다. 과년도 기출문제집을 사서 지나온 회차를 열심히 낭독하는 정도에 불과했기 때문에 내용의 깊이를 내 것으로 만들지는 못했다. 흔한 인강이나, 에듀 x , 온라인 학원, 자격증반 과정 등, 들을 시간적 여유가 없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고 난 후 조금의 후회로 작용했다. 그렇지만 할 수 있고 해야 하는 행동의 책임을 다한다고 생각하고 나름 뿌듯함으로 위안으로 삼았다. 이런..

고령화 시대에 살고 있다면 누구나 알고 있어야 하는 파킨슨병, 예방과 대책, 총 가이드 [내부링크]

100세 고령화 시대와 찰떡궁합 파킨슨병 안녕하세요, 미르입니다. 현시대를 살아가는 지금 우리들은 이미 100세 시대를 살고 있고 세계적인 이슈인 고령화라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타의와 자의에 상관없이 시간에 지남에 따라 나이를 한 살 더 먹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 자연적으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세계적인 고령화 위험요인인 퇴행성 뇌질환으로 지적되는 파킨슨병에 대해서 이모저모 알아보고 예방법과 대책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리가 보통 파킨슨병이라고 부르지만 파킨슨성 치매라고 불러야 좀 더 정확하게 전달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파킨슨성 치매, 듣는 것만으로도 미래의 나에게 다가올 수 있다는 불안에 부담되는 것이 사실인데요. 이는 뇌 세포가 죽어가는 병이기 때문입니다. 이미 100세 고령화 ..

웹 사이트에 날개를 달아주는 최고의 워드프레스 테마 베스트 [내부링크]

웹 사이트에 날개를 달아주는 워드프레스 테마 베스트 안녕하세요. 오늘 웹 사이트에 날개를 달아주는 최고의 워드프레스 테마 베스트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콘텐츠를 표현하고 세상에 널리 알리기 위해 웹사이트 제작 툴인 워드프레스를 활용하게 됩니다. 비즈니스, 문화, 취미, 여행, 음식, 요리, 정치, 사회, 게임 등 모든 분야에서 자신의 콘텐츠를 표현하기 위해 웹사이트를 만들죠. 이것은 가장 효과적이며 일반적인 방법이 되었습니다. 웹사이트를 제작할 때 가장 고려해야 하는 부분은 사이트가 독자에게 빠르게 로드되는지 합리적인 방식으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지일 것입니다. 그러나 다행인 것은 바로 그러한 요소를 담당하고 있는 다양하고 우수한 워드프레스 테마가 있다는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테마는 블로그, 온..

국민연금 예상수령액_수령나이_추가납입 조회하고 알아보는 가장 쉬운방법 [내부링크]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수령나이, 추가납입 조회 정부에서 운영하는 국민복지 차원의 국민연금의 수령나이와 예상수령액에 대해 누구나 한 번쯤은 고민하고 걱정해 본 경험 있을 겁니다. 고령기에 접어들면서 정년퇴직하거나 노동활동이 어려워 소득이 없어지면 노후대비 노후생활비로 가장 현실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해서 일 겁니다. 우리 신체는 시간이 갈수록 자연히 노화되는 것이 대자연의 섭리입니다. 때문에 조금이라도 젋을 때 노후대책으로 목돈을 모으는 과정이 필연적인 과정 일 겁니다. 문뜩 내가 60세 이후에는 어떤 환경에서 무엇을 하며 하루하루 보내게 될지 생각해보며 걱정을 해보았습니다. 역시 가장 현실적인 걱정이 "노후 생활비(노후자금)를 어떻게 마련하지?"였습니다. 이래저래 지출되는 금융 소비가 다른 무엇보다 큰 걱정..

국민카드 이용자 재난지원금 신청 안되시는 분 가장 빠른 해결방법(재난지원금 신청 전용 ARS 센터) 외국인도 가능 [내부링크]

오늘 9원 16일 월요일부터 5차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신청 첫날 해당되는 사람들이 한꺼번에 몰려 웹상 진행이 많이 어렵습니다. 저도 조금 전 진행을 해보았는데요. 평소와 달리 인터넷 창이 넘어가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5차 재난지원금에 대단한 관심이 있다는 것에 대한 반증인 거겠죠? 30분을 머리 싸매며 고군분투해 보았지만 역시나 오류 투성이었습니다. 해서 국민은행 대표번호 (1599-9999) 전화해서 카드 연결 ARS 5번 누르고 신청 시도해보았지만 제 전화번호가 국민카드에 등록이 안되어 있답니다. 헐ㅠ 무슨 이런 일이....... 다시 국민카드 대표번호인 1588-1688로 전화해서 시도했는데 대기자만 50명이나 나옵니다. 대기자 50명이 상담 끝날 때까지 언제 기다..

네이버 환율계산기의 마술도구 같은 기능/환전 계산기(환율 우대 보너스까지) [내부링크]

네이버 환율계산기의 마술도구 가족이 외국인이라 가끔 외국으로 출국하거나 때로는 가족여행을 계획하고 검색해보고 해외여행을 가기도 합니다. 경험 있는 분들은 다 아실 테지만 그럴 때마다 꼭 거쳐야 하는 과정이 있죠. 바로 가족 여행지의 통화로 환전하는 것인데요. 한화(KRW) 그대로 가져가서는 사용이 안되기 때문에 세계 어느 나라 가던지 꼭 환전이라는 과정을 거치게 돼있습니다. 저의 마눌님은 태국인 여성이라서 바트(THB) 환율을 자주 보곤 합니다. 현시점을 살아가는 많은 분들은 저처럼 해외여행을 가거나 또는 필요한 물건이나 생활에 도움 되는 제품을 해외에서 바로 구매하는 해외직구를 많이 이용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젊은 사람들을 중심으로 해외주식이나 해외 ETF 등 다양 루트로 해외투자를 늘려가는 추세죠...

MS 오피스 2019 다운로드와 무료 설치 파일 [내부링크]

MS 오피스 2019의 설치파일과 시리얼 코드를 공유합니다. 본인이 직접 검증한 파일이므로 안전성이 보장됩니다. 불필요한 정보나 사설은 생략하겠습니다. 압축 파일을 해제하면 시리얼 코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압축을 해제한 후, 시리얼 코드를 입력하면 사용 가능합니다. 이는 정품 버전입니다. 마음껏 활용하시고, 저는 하트를 좋아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MS 오피스 2019 다운로드와 무료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5차내난지원금 "네이버 엡"으로 빠르게 조회하고 알림받자 [내부링크]

5차내난지원금 "네이버 엡"으로 빠르게 조회하고 알림받자 5차 재난지원금의 지급시기, 사용방법, 사용기한, 신청방법, 누가 대상이 되는지 정부에서 확정하고 발표를 했습니다. 큰 내용의 골자는 9월 6일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 (9월 13일 이후에는 방문 도는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어요) 사용하는 신용카드 회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시면 된다는 내용이에요. 신청할 수 있는 기한이 남아있기 때문에 "나중에 신청하면 되지" 하고 있다가 깜빡 잊고 다른 사람들 지급받고 사용 중 일 때 부랴부랴 신청하는 일이 생기면 안 되겠죠? 그래서 미리미리 알림 신청을 해두고 때가 되면 자동으로 나에게 알려주는 비서와 같은 시스템을 이용하면 깜빡하고 잊어버리는 일은 없을 겁니다. 오늘은 그런 훌륭한 비서 역할을 할..

내 집 마련의 꿈, 알쏭달쏭 부동산 신조 용어 알아보기 [내부링크]

주택 마련을 위해 부동산 방문을 계획하고 있다면? 부동산 시장은 항상 변화하고 있으며,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와 신조어가 끊임없이 등장합니다. 이러한 용어들을 이해하고 활용하면 부동산 시장에 대한 통찰력을 키우고 투자 및 거래 결정을 더욱 신중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동산 은어"는 부동산 시장에서 특별한 의미를 가지는 용어나 구어체 표현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은어를 이해하면 부동산 전문가와 더욱 쉽게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또한, "부동산 합성어"는 다양한 부동산 개념을 결합하여 새로운 개념을 형성하는 용어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합성어들은 부동산 시장의 특정 동향이나 현상을 설명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부동산 신조어"는 부동산 시장의 변화나 특정 트렌드에 따라 새롭게 나..

5차 재난지원금 내용 중 가장 많이 궁금해 하는 질문들 [내부링크]

5차재난지원금 내용 중 가장 많이 궁금한 질문들 지속되는 코로나 19 4차 재 확산 속에 국민들은 피로감을 호소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정부에서 코로나 19 관련해서 모임 금지 소상공인 분들 영업 제한 등 여러 가지 피해를 입은 국민들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몇 차례 지급하고 있습니다. 4차 변이 델타 바이러스 재 확산에 따라 정부에서 추가로 재난 지원금을 지급계획을 발표하였는데요. 대상 국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 결정할 때마다 지급방식, 지급시기, 소득 기준 대상, 현금은 얼마나 주는지, 소외계층 등 조금씩 달랐습니다. 이번에는 재난지원금 정식 명칭이 조금 바뀐 점도 예전과 조금 달라진 점입니다. 명칭도 상생 국민 지원금이라고 명칭이 바뀌었어요. 상생 국민지원금을 지급 결정할 때마다 많은 대상 국민들은 ..

바쁜 직장인의 니즈에 딱 맞는 외화통장으로 환테크하는 방법 [내부링크]

시간내기 어려운 직장인 분들을 위한 외화통장 환테크 요즘 환테크 환테크 말들이 많죠. 환테크란 환율의 환자와 재테크의 테크가 합쳐져 만들어진 신종 용어죠. 각 나라별 통화인 화폐의 실시간 환율 변동 추이에 따라 높고 낮음의 시세차익이 납니다. 그 시세차익에 따라 수익을 만드는 방법을 환차익이라고 하고요. 다시 이런 경제 활동을 하는것을 환테크라고 합니다. 환차익은 평소 달러나 외화를 계좌에 보관하고 있다가 달러 환율이 올라가게 되면 팔아서 시세차익을 보는 것인데요. 외화 환차익을 보기 위해 환테크 하는 방법은 개인적으로 달러 현찰을 사고파는 방법과 증권사에서 취급하는 RP(환매조건부 채권), 해외 주식하기, 보험 이용하기, 외화예금 만들기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환율이란 주식처럼 실시간 환율의 시세를 파..

1금융권 은행의 고금리 정기 적금 best 3 [내부링크]

1 금융권 은행의 고금리 정기 적금 best 3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중은행 중 1 금융권에 속하는 은행들의 상품 중 높은 이율로(고금리) 판매되는 적금상품 베스트 3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은행 적금 형태는 정액과 자유 중 선택이 가능하고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는 이율은 1.9%입니다. 타 시중은행들에 비해 꽤 높은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대를 받으면 최대 2.2% 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 조건은 우리 원 통장이나 우리 꿈 통장으로 연결하고 가입할 경우 0.2%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습니다. 스마트폰으로만 가입이 가능다. ibk 기업은행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는 적금 형태이고 기본 이율은 1.0% 로 조금 낮은에 속합니다. 그러나 우대를 받으면 최대 2.5% 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우대 ..

높은 이율의 저축은행 고금리 적금 상품 비교 [내부링크]

높은 이율의 저축은행 고금리 적금 상품 비교 안녕하세요. 오늘은 높은 이율의 금리가 적용되어있는 고금리 적금 상품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시중은행이 아닌 요즘 금융시장에서 핫한 저축은행의 금융 상품입니다. 얼마 전 하루만 맡겨도 고금리 이자를 적용받을 수 있는 저축은행 파킹 통장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요. 역시 요즘 시중은행 예금상품의 이자가 0.1~1% 대가 안 되는 것처럼 높지 않기 때문에 파킹 통장의 관심이 뜨거웠습니다. 금리가 높은 것이 최고의 메리트죠. 오늘은 시중은행의 적금상품이 아닌 저축은행의 높은 금리의 적금상품을 알아보겠습니다. 예금과 적금의 금리 비교 체크 일단 예금과 적금의 금리가 어떻게 다른지 체크해 보겠습니다. 정기적으로 정한 날짤에 매달 일정 금액을 불입하는 ..

금융 시장에서 핫한 파킹통장 top3 강력 추천 [내부링크]

파킹통장에 대해 얼마나 아시나요? 전격적으로 금리인상이 단행되었습니다. 금리인상으로 인해서 적금과 예금으로 16조의 자본이 몰리고 있습니다. 이런 고금리 시기에 다른 사람보다 빨리 발 빠르게 움직여야 자산을 늘리고 부자의 길로 한 단계 나아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고금리 파킹통장의 혜택을 보시기 바랍니다. 파킹 통장에 대해 들어 보셨나요? 아마도 조금은 생소하 신분이 많을 텐데요. 금융업계에서 정식 명칭은 아니지만 예금계좌의 취지를 잘 설명하고 있는 파킹이란 단어를 접목시켜 만든 키워드입니다. 파킹이 영어권 단어지만 뜻과 의미 발음 모두 우리말처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모르시는 분은 없죠? 그런데 왜 파킹 통장이라 부르냐면요. "마치 우리가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듯이 목돈을 잠시 넣었다 뺐다..

환율을 알면 꼬마 빌딩이 보입니다 [내부링크]

환테크를 고려한다면 이것은 기본 매매기준율 외화 살 때 환율 외화 팔 때 환율 대한민국에서 경제적으로 독립을 꿈꾸시나요? 대한민국에서 풍요로운 노후생활을 꿈꾸시나요? 또는 수억 원을 호가하는 멋진 스포..

호주구글_프랑스구글_러시아구글_미국구글_영국 구글 우회 사이트 [내부링크]

호주구글_프랑스구글_러시아구글_미국구글_구글을 통해 우회하여 접속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구글의 #웹 브라우저 버전인 #크롬은 무수히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이것만 있으면 #인터넷 서핑에 지장이..

러시아구글/호주구글/미국구글/일본구글/프랑스구글/ 구글 우회 사이트 접속 방법 [내부링크]

러시아구글/호주구글/미국구글/일본구글/프랑스구글/ 구글 우회 사이트 접속 방법 세계 인구의 60퍼센트가 사용하는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 제공하는 서비스가 너무 많고 다양한 기능이 내장돼있는 구글 크..

호주/영국/일본 구글 주소 우회 접속 방법 [내부링크]

호주/영국/일본 구글 주소 우회 접속 방법 확실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즐거운 인터넷 생활하다 보면 꼭 보고 싶은 #사이트가 있는데 접속 차단되어 둘러볼 수 없는 답답한 때가 많아요. 우리나라 인터넷이 #디지털..

갤럭시 s21 사전예약 출시일 가격 5G 플래그쉽 펙트 [내부링크]

갤럭시 s21 사전예약 출시일 가격 스펙 펙트 삼성이 스마트폰 업계에 한 획을 그을 또 하나의 걸작을 준비하고 있네요. 삼성 갤럭시 s21 삼성 갤럭시 s21플러스 삼성 갤럭시 s21 울트라 올해 삼성의 갤럭시 s21..

2020년 귀속 연말 정산 간소화 서비스 바뀐 절차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0년 귀속 연말 정산 간소화 서비스 바뀐 절차 오늘부터 2021년 귀속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4대 보험을 넣고 직장에 다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연말 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환급받을 수..

2020년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신청 기간과 자료 총 정리 [내부링크]

2020년 연말 정산 간소화 서비스 신청 기간과 자료 총정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오전 6시를 기해 홈택스를 통해 2021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1년 동안 근로 소득이 있는 #근로자의 연..

대박 나는 로또 1등 당첨지역은 어디일까요? [내부링크]

많이 터지는 로또 1등 당첨지역은 있을까요? 우선 정답은 "있습니다"입니다. 내 지역에서 1등 당첨이 나오면 혹시 내가 산 #로또가 아닌가 한 번쯤 설레 본 기억이 있을 건데요. 그러다가도 헛다리 짚은 것 마냥..

건강한 물도 마실 때 오히려 독이 되는 사람이 있다. [내부링크]

건강한 물도 마시면 오히려 독이 되는 사람을 알아봅니다. 우리의 인체를 이루고 있는 물질 중 80% 가까운 성분이 바로 #물입니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스스로 건강을 지키기 위해 어릴..

미네랄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건강한 물을 마셔야 합니다. [내부링크]

미네랄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건강한 물을 마셔야 합니다. 아무 영양소가 첨가되지 않은 맹물 보다 미네랄과 마그네슘 등 영양소가 풍부한 건강한 물(H2O)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이라는 것은 우리 주위에 어디..

피부를 변화 시키는 녹차 [내부링크]

피부를 변화시키는 녹차 #녹차에는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시켜 주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피부 세포나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작용을 하고 부족하면 #피부가 부석부석하고..

인간의 두뇌와 스트레스에 직접적 영향을 주는 엘 테아닌 효능 [내부링크]

인간의 두뇌와 스트레스에 직접적 영향을 주는 엘 테아닌 어떤 성분이고 어떤 작용을 할까요? 인간의 #두뇌와 스트레스에 직접적 영향을 주는 #엘 테아닌 어떤 성분이고 어떤 작용을 하는지 알아봅니다. 현대인에..

세계 10대 건강식품 카테킨이 풍부한 녹차[그린티]의 성분과 효능 [내부링크]

세계 10대 건강식품 카테킨이 풍부한 녹차[그린티]의 성분과 효능을 알아봅니다. 녹차의 주원료인 생엽에는 수분이 80% 가까이 점유하고 20~25%는 고형물이며 고형물의 40%는 수용성 성분으로 타닌, 아미노산류,..

1 회용 인공눈물 장점과 일반 점안액의 주의사항 알아보기 [내부링크]

1 회용 인공눈물 주의사항과 비타민d 섭취로 눈 건강 지키기와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 pc, lcd 모니터, #FHD모니터 와 같은 전자기기를 적게는 4~5시간 많이 보는 사람들은..

애드센스 정책에 대한 적절한 광고 개수는 몇 개일까?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광고 개수 제한 정책 알아보고 웹사이트에 몇 개의 광고가 적절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얼마 전부터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되어 #광고를 게재하려고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를 방문하여 광고 정..

식물성 동물성 트랜스 지방의 현주소 [내부링크]

식물성 트랜스 지방과 동물성 트랜스 지방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불포화 지방의 일종으로 트랜스지방산과 글리세롤이 결합한 것을 트랜스 지방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액체 상태였던 불포화지방은 산소를 만나게..

구글 크롬 검색 란 키워드 중복 오류 해결 유일한 방법 [내부링크]

구글 크롬 검색 란 키워드 중복 오류 해결 유일한 방법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에서 얼마 전부터 검색 키워드 타이핑 기능에 오류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겪고 있을 듯한데요. 이와 같은 증..

[간단]삭제한 오래된 콘텐츠 구글에서 중복 검색 될 때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간단]삭제한 오래된 콘텐츠 구글에서 중복 검색 될 때 삭제하는 방법 이 방법은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나 웹사이트에서 삭제한 오래된 #콘텐츠나 문서가 구글 #검색에서 #중복 검색될 때 시도해 볼 수..

[최신] 12월 10일 부터 구글 애드센스 광고 형식이 일부 게재가 중단됩니다. [내부링크]

12월 10일 부터 구글 애드센스 광고 형식이 일부 게재가 중단됩니다. 구글의 발표에 따르면 2020년 12월 10일부터 링크 단위의 광고[고정형 광고] 지원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것은 시대..

공인 인증서 폐지 대비를 위한 금융 인증 서비스 발급 받기 [내부링크]

공인 인증서 폐지 대비를 위한 금융 인증 서비스 발급 받기 몇 해전부터 우리의 금융 보안 책임의 일환으로 디지털, 모바일, 온라인상에서 사용해오던 공인 인증서가 폐지된다는 언론 보도를 간간히 접했..

아버님 어머님 가족의 영가를 평생 모실 수 있는 통영 벽방산 자락의 사계사 [내부링크]

가족의 영가를 평생 모실 수 있는 통영 벽방산 자락의 사계사 이곳은 대한 불교 조계종 산하의 사찰인데요. 조계종 하면 천태종과 더불어 우리나라 불교계의 양대산맥인 종파입니다. 같은 불교계지만 약..

윈도10 최신버전 포멧 후 한글 키보드 적용 안될 때 설정 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10 최신 버전 포맷 후  한글 키보드 적용 안될 때 설정하는 방법 컴퓨터가 먹통이 되거나 각종 오류 또는 블루 스크린 떠서 불가피하게 #포맷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윈도 7을 #컴퓨터에 설..

[최신]티스토리 글 페이스북 페이지와 트윗에 동시에 발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글을 페이스북 페이지와 트윗에 동시에 발행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누구나 여러 가지 이유로 운영을 하십니다. 그래서 이런저런 이유로 많은 블로그 분들이 하나가 아닌 다중 #블로..

윈도10 바탕화면 아이콘 시작 화면에 고정하기 [내부링크]

윈도10 바탕화면 아이콘 시작 화면에 고정하기 윈도 10이 지금 많이 보급화 되어있고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출시된지는 7년이 넘어 가지만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윈도 7을 고집하는 분들도 꽤나 있습니다...

블로그 내 글 페이지 주소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 게시글 클릭 하지 않고 내 글 주소 확인하는 방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저품질에 걸리거나 이로 인해 나의 글들이 검색에서 누락되는 대참사가 얼마나 사악한 것인지, 헤어 나오지 못하는 천 길..

자동차 침수를 예방 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1. 물 깊이를 알 수 없을 땐 과감하게 차를 돌린다 자동차 침수를 예방하는 방법 중 가장 중요한 사항은 '물을 두려워해야 한다'는 것이다. 폭우로 침수된 길을 지날 때 일반적으로 물 깊이가 30cm 이하면 안전하..

장마철 안전 운전 <차량 관리>10가지 노하우! [내부링크]

장마철 치사율, 비 오지 않은 날보다 33% 높다 여름 장마철 기간[7~8월] 동안 비 오는 날 사고는 비가 오지 않은 날보다 치사율이 33%나 높다. 사고 유형별로는 빗길 미끄러짐 등으로 인한 추돌과 정면충돌 사고가..

자동차 배터리 방전시 긴급 대처법은? 점프 [내부링크]

경제활동을 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1인 1대의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출근을 해야 하는 상황이거나 업무상 급하게 사람을 만나러 가야 하는 상황에서 갑자기 배터리가 방전이 된다면?? 정..

겨울철 안전 운전을 위한 10가지 방법! [내부링크]

겨울철 안전 운전을 위한 10가지 방법! 찌는듯한 무더위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찬 바람이 불고 있고 늦은 밤에는 춥기까지 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겨울을 준비해야 하는 시기가 다가..

차동차 운행 중 도로위 긴급 상황시 손해보험사 연락처 모음 [내부링크]

도로위 긴급 상황시 손해보험사 연락처 모음 도로 위 위급상황으로 손해보험사의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아침저녁과 같이 출퇴근할 때만 자가용을 이용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택시나 영업용, 화물차처럼 하..

폭우 홍수 태풍 재해시 안전 운전 요령 [내부링크]

안전운전의 가장 좋은 방법은 폭우나 홍수 태풍 등의 재해가 예상되는 날에 중대한 위급상황이 아니면 차량을 주차시켜 놓고 날씨를 예의 주시하며 가급적 외출을 삼가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두 말하면 잔소..

자동차 안전 운전의 시작은 순정 부품 사용부터 [내부링크]

자동차 안전 운전의 시작은 순정 부품 사용 1. 순정부품이란? 순정부품은 자동차 생산시 사용된 부품과 동일한 품질과 설계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는 부품으로 통상 자동차 제조사가 책임. 공급하는 부품을 말합니다..

원룸 비밀번호 현관 자동문 개방해 놓는 방법 [내부링크]

원룸 비밀번호 현관 자동문  개방해 놓는 방법 내 집을 아직 마련하지 못한 분들이나 직장에 따라 자주 옮겨 다녀야 하는 분들은 갑작스럽게 이사를 하게 되거나 계획된 거주지 이전을 자주 하게 됩니다...

티스토리 글 다음 검색 누락 해결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글 다음 검색 누락 해결 방법 티스토리에 작성한 글이 다음 검색에서 #누락되었을 때 해결한 내용입니다.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던 #티스토리가 어느 날 방문하시는 분의 통계 수치가 0이 되는 날이..

윈도우[windows] 간단하게 최적화 하는 팁 5가지! [내부링크]

윈도우[windows] 간단하게 최적화 하는  팁 궁극적으로 #Windows의 구동 속도를 높이고 빠르게 하는 방법은 #윈도우를 #최적화하는 방법 뿐입니다. 성능이나 프로그램들 간의 #시스템 충돌을 피하고 불 필요한..

우주 속 기본적인 개념의 천문 용어 [내부링크]

은하에서 자주 쓰는 천문 용어 혜성 : 코마와 얼음과 먼지로 구성된 꼬리를 가진 차가운 천체. 태양 주위를 공전하고 태양과 가까워질 때 보인다. 특징은 꼬리는 항상 태양과 반대편으로 늘어져 있으며 혜성 대기..

우주 속 수많은 별들의 빛 색깔과 온도 H-R 도표상 별의 분포 [내부링크]

우리가 속한 지구를 포함하여 더 넓은 우주 속에는 수많은 별들이 있고 각자 저마다 다른 빛과 색깔을 나타내고 있다. 우리가 우주 속 별들의 구분하는 기준은 스펙트럼을 이용한 고유의 색깔과 빛으로 구분한다...

지구를 위협할 수 있는 태양계 내 셀 수도 없이 많은 소행성 [내부링크]

소행성[ASTEROIDS] 우리 태양계 안에는 얼마나 많은 소행성이 유영하고 있을까? 태양 주위를 공전하는 태양계 내의 행성은 단 8개에 불과 하지만 이 글의 주제인 바위와 금속으로 이루어진 암석 덩어리 소행성..

또 다른 미지의 차원 우주, 많이 쓰이고 쉽게 이해하는 우주 천문 용어 [내부링크]

지구의 땅을 밟고 살아가는 우리는 일 평생 밤과 낮을 매일같이 번갈아 보며 살고 있습니다. 밤하늘에 셀 수도 없이 밝게 빛나는 큰 별, 작은 별들이 저마다 화려하고 찬란한 빛을 뽐내며 자리를 지키고 있다. 붉..

죽은 항성 별들의 잔해 백색왜성 개념 [내부링크]

※ 죽은 별의 잔해인 백색 왜성은 우주공간에 수없이 널려 있지만, 잘 보이지 않아서 관측하기가 어렵다. 작거나 중간 이하의 질량을 가진 항성이 중심핵의 연료가 소진되면서 일생을 마감하는데 그 단계의 항성을..

검은 별 블랙홀의 개념은 언제 생겨 났을까? [Black Holes] [내부링크]

블랙홀에 가까운 주위의 별들은 Black Holes의 강력한 중력장의 영향력으로 라면 면발처럼 납작해지고 길쭉하게 늘어난다. 우리가 알고 있는 블랙홀은 19세기에 발견된 것이 아니다. 18세기의 영국의 철학자인..

우주 별들의 일생을 마감하는 마지막 단계 초신성 폭발 [내부링크]

초신성[SUPERNOVAE] ▷별들은 우주의 암흑 공간에서 가장 크고 거대한 폭발인 초신성 폭발로 생을 마감한다! 카시오페아 별자리의초신성 폭발 거대한 별들의 진화 마지막 단계에 와서는 중심핵 깊은 속에서 점점..

태양으로 부터 하전입자들의 초음속으로 불어오는 돌풍 태양풍 [내부링크]

태양풍은 지구 상의 모든 전자기기, 통신을 마비시킬 수 있다. (THE SOLAR WIND) ※ 노르웨이의 물리학자인 크리스티안 비르켈란(1867년~1917년)이 북극에서 빛나는 북극광의 원인을 규명했다. 우리에게 일분 일..

태양계에서 가장 먼 거대 가스 행성 천왕성과 해왕성 [내부링크]

천왕성과 해왕성은 태양계에서 가장 먼 두 행성이며 지름이 둘 다 지구의 4배에 달한다 천왕성은 독일계 영국인 천문 학자 윌리엄 허셜이 발견하였고, 해왕성은 독일의 천문학자 요한 고프트리드 갈레에 의..

얼음과 가스의 고리를 가진 가스 행성 토성[Saturnus] [내부링크]

“토성은 1629년~1695까지 생존한 크리스티앙 호이겐스가 발견했다.” 태양계에서 목성 다음으로 두 번째로 큰 가스 행성인 토성은 부피가 지구를 700여 개나 합친 것 보다 크지만, 지구의 95배에 지나지 않은..

태양계에서 가장 크고 다섯 번째 행성 목성! [내부링크]

가스로 이루어진 거대 행성 목성 태양계 행성 중 가장 신비롭고 거대한 차가운 행성 목성은 태양으로부터 떨어진 거리가 지구보다 다섯 배나 먼 거리에 있고 공전 주기가 지구 시간으로 11.86년에 달한다. 목성..

지구와 가장 유사한 태양계 네 번째 행성 화성[MARS] [내부링크]

화성에는 얼음으로 뒤덮인 극관, 넓은 사막과 산맥들, 화산과 넓고 깊은 협곡들이 산재해있다.이러한 사실들에서 오래도록 화성이 지구와 쌍둥이 격인 행성으로 인식되고 있다. 태양으로부터 지구 다음에 있는..

문[THE Moon] 영원한 지구의 동반자 달 [내부링크]

인류 역사상 최초로 인간이 직접 발로 달의 땅을 밟은 닐 암스트롱은 "One small step for a man, one giant leap for mankind." "한 인간에게는 작은 한 걸음이지만, 인류에게는 위대한 도약이다."라고 말한 이..

태양계 3번째 축복 받은 푸른 행성 지구 [내부링크]

세계적으로 권위가 있고 유명한 천문학자 미국의 천문학자 칼 세이건은 지구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우주 속에서 지구를 볼 때 푸른 점으로 보이는 지구에 대해.... "햇빛 속에 떠다니는 작은 티끌이다..저것이 이..

두 번째 태양계 행성, 서쪽 하늘에서 가장 먼저 뜨고 밝은 샛별 금성<VENUS> [내부링크]

우리에게 익숙한 서쪽 밤하늘의 샛 별 우리는 맑은 날 해가 질 무렵 서쪽 하늘에 밝게 빛나는 별을 하나 볼 수 있다. 그것이 어떤 별인지 누구나 알고 있고 예로부터 샛별이라고 불리고 있으며 옛날 사람들도 존..

태양계의 첫 번째 행성 수성 [내부링크]

수성 ∞ MERCURY 수성은 태양계 8개 행성 중에서 가장 작은 행성으로서 지름이 4.879킬로 미터다. 태양에 가장 가까이 있어서 [평균 5,800만 킬로미터] 공전 속도가 가장 빠르다. 수성의 영어명인 머큐리는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