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lsdbrhkd10의 등록된 링크

 wlsdbrhkd1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6건입니다.

우주 크기 온도 다중우주론이란? [내부링크]

현재 우주의 나이는 약 138 억년이며 인류가 관측 가능한 우주의 크기는 지구 주위의 반경 465 억 광년 (약 4.399 × 1026 m)이므로 총 930 억 광년 규모입니다. 즉, 규모를 추측 할 수없는 우주에서 인류가..

태양의 자기권 질량 밝기 [내부링크]

태양의 질량은 약 2 × 1030kg 이며, 이것은 지구 질량의 약 33 만배 목성의 약 1048 배에 해당한다. 태양계 전체 질량 중 무려 99.866 %를 태양이 차지하고 나머지 0.134 %를 행성과 위성 이 채운다. 태양은..

안드로메다 은하 겉보기 크기와 우리 은하와의 충돌 [내부링크]

우리 은하에서 약 250 만 광년 떨어져 있으며, 최근 관측 결과에 따르면, 약 초속 110km의 속도로 다가오고있어 약 24 억 년 후에 우리 은하와 충돌 할 예정이다. 이 새로운 은하 미루코메다이라고 세부 항목을 참..

안드로메다 은하 역사와 특징 [내부링크]

905 년 페르시아의 천문학자인 이스파한가 처음 관측 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그 후 964 년에 페르시아의 천문학 자 Abd al-Raman al-Suffy 의해 간행 된 "고정 된 별의 책"(고정 된 별 책)에 작은 구름이 그려져..

블루문 이란?? 예쁜 청월 [내부링크]

달빛의 색상에 관계없이 보름달이 달에 두 번 뜨는 현상을 일컬어 여기에서 두 번째로 떠오르는 달을 블루 문한다. 주기는 윤달처럼, 약 2 ~ 3 년에 한 번씩 일어난다. 블루 문은 윤달과 깊은 관계가 있습니다. 원..

지구 자기역전과 멸망시나리오 알아보기 [내부링크]

지구 자기장의 자기 방향이 역전하는 현상으로, 지구 자기 역전 (지자기 역전)라고도한다. 쉽게 나침반을 놓으면 나침반의 바늘이 북쪽을 가리 키도록되지만,이 방향이 반전 현상으로 북극과 남극이 바뀐다는 소리..

지구상의 모든 물체와 지구상의 물체가 갑자기 회전을 정지했지만, 대기는 여전히 전과 같은 속도로 움직일 경우 어떻게됩니까? [내부링크]

지구의 표면은 지구의 축에 비해 적도에서 1 초에 약 470 미터 이동합니다. 1 시간에 1,600 킬로미터 이상. 지구는 멈추고 공기가 멈추지 않으면 갑자기 1600 킬로미터의 강풍을 경험합니다. 바람이 강하게 부는..

태양의 흑점 [내부링크]

자기장을 위해 대류가 방해되고, 평균적인 태양 표면의 온도보다 낮아지고 검게 보이는 부분이다. 평균적인 태양의 표면 온도는 약 5800K 정도이지만, 흑점의 온도는 4000~5000K 사이이다. 태양 흑점의 변화는 11..

유성우 특성과 관측 [내부링크]

유성우는 매년 같은시기에 발생합니다. 왜냐하면 지구는 연간 1 바퀴의 회전을하고 있습니다. 즉, 지구가 거의 같은 장소를지나 파편이 많이 있습니다. 비슷한시기에 발생하는 혜성의 복사 점도 거의 동일합니다...

오로라 이름 유래와 생성원리 [내부링크]

'오로라'라는 이름은 로마 신화의 새벽 햇살 여신의 이름 오로라 에서 왔습니다. 북반구에서 일어날 경우, 로마 신화의 새벽의 여신 오로라 와 그리스어의 '북풍'을 의미하는 보레아스를 결합한 말이다 오로라 보..

관측된 초신성과 특징 [내부링크]

우리 은하에서 폭발 한 초신성 중 최초로 기록 된 것은 185 년에 관측 된 것으로, 중국에 의해 관찰 된 기록되었다. 1054 년 7 월 4 일 초신성은 지금의 황소가 성운을 형성 한 것으로 유명하다. 최대 밝기 -6 등..

슈퍼문 특징과 도시전설 재해 정리 [내부링크]

지구와 달 사이의 거리가 가까워 질수록 지구에서 보면 달이 크게 보이는 현상. 큰 달은 대림라고 부르기도있다.1 개월에 한 번꼴로 달이 지구에 특히 근접하지만,이 때, 변동주기 보름달이 뜨는 경우가있다. 정확..

감마선 초질량별의 붕괴와 중성자별의 충돌 [내부링크]

또 다른 이론은 중성자 별 사이의 충돌에 의해 발생하는 "키로노바"현상이 감마선 폭발의 원인이라는 가설이있다. 쌍성을 이루는 중성자 별 두 또는 중성자 별과 블랙홀이 병합을 일으킬 초신성과 유사한 폭발이..

감마선의 역사 원인과영향 [내부링크]

미국은 1960 ~ 70 년대 냉전 시대에 소련 측이 핵 실험 금지 조약을 잘 지키고있는 감시하기 위해 핵 실험시 발생하는 강력한 감마선 외에 전자기 펄스를 감지 할 수있는 핵 실험 감시 위성을 운용했다. 이를 포착..

아폴로 11호 조작설 준비과정 [내부링크]

어떤 사람들은 아폴로 11 호의 달 착륙이 거짓이라는 주장이 떠올랐다. 그들이 걸릴 예로는 아폴로 우주선이 달에 착륙했을 때, 미국의 국기를 꽂는 장면이 나오는이 때, 미국의 국기가 바람에 빠롯쿠 이런 것이있..

인터스텔라속 밀러 만 행성 특징 구조 크기 [내부링크]

거울이 탐사 한 행성이며, 바다의 행성에 속하는 주제는 토성 타이탄 + 목성의 이오이다. 상대성 이론으로 계산 한 공전 시간은 1.7 시간, 나이는 20 만세 예측할 수있다. 표면이 풍부한 물로 덮여 있습니다. 중력..

웜홀이란?? 인터스텔라 특징 설명 [내부링크]

토성 근처에 영화의 시점에 50 년 전에 나타난 웜홀. 중력과 시간을 인위적으로 제어 할 수있게 된 미래의 인류가 인위적으로 생성 해 놓은 것으로 설정되었다. 작중 언급에 따르면, 쉽게 설명하기 위해 원래의 형..

바다 행성의 구조와 생명체 생존 가능성 [내부링크]

2004 년에 천문학 자 마쿠쿠찌노이 주장한 행성 모델에서 슈퍼 지구 급의 행성에서 물과 암석이 적절한 비율로 섞여있어이 행성이 항성과 적절한 거리를 유지 공전 할 때 생기는 행성 . 행성의 암석 표면 위에 모..

우주 개척과 인류의 발전 풍부한 자원 [내부링크]

현재 인류가 우주 진출을 꿈꾸고있는 것도 공간 너머의 무한한 자원과 식민지에 대한 욕망과 필요에서이다. 더 근본적으로 파고 들어가 보면 종족으로 안정과 번식에 대한 욕망에도 관여하고있다. 인류가 우주에..

환경 문제 수질오염 대기오염 특징 [내부링크]

대표적인 환경 문제는 수질 오염, 대기 오염, 토양 오염 등이있다. 현재 인류의 존경을 가장 크게 위협하는 문제이며, 이와 비견되는 위협은 군사적 위협 밖에 없다. 그 군사적 위협조차 "사람이 이기고 지배하면..

패러테라포밍 비용과 외부적 한계성 [내부링크]

바이오 스피어 2는 1.275 헥타르의 면적에 건설되었습니다. 이 기계를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1 년에 500 만에서 600 만 킬로와트의 전력을 필요로하지만, 자급 자족을 전제로하면 8 명의 인간이 살 수있다. 그래서..

테라포밍 윤리적 경제적 문제 하지만 필요성 정리 [내부링크]

기술력과는 별도로, 윤리적 인 문제까지 생각해 볼 수 있으며, 만약 그 행성에서 만약 외계 생명체가 발견 된 경우? 비록 그것이 한 번에 멸종하지 않고 환경이 바뀔 가능성은 없이 경제적 이유만으로 인생이 짓밟..

테라포밍 기술적 한계를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약 화성을 모두 덮을 정도의 대량의 이산화탄소와 메탄을 어디서 찾을 것이며, 그것을 어떻게 켜거나 1 차 문제. 그러나이 문제는 유황, 불소처럼 강한 온실 가스를 인위적으로 배출하여 화성의 온도를 높인다는..

네메시스 이론 가설 역사와 정리 [내부링크]

1984 년 시카고 대학의 고생물학 자 David Raup와 Jack Sepkoski은 과거 2 억 5000 만 년의 대량 멸종이주기적이고 대량 멸종의 평균 간격은 약 2600 만 년이며, 지구상의 생물의 주기적 대량 멸종은 외계의 무언..

제9 행성 특징 정리 [내부링크]

제 9 행성이 천왕성, 해왕성과 같은 거대한 얼음 행성 가정하고 작성된 내부 구조이며, 추정치이다. 직경은 약26,000~52,000km에서 질량은 지구의 10 배 정도로 추정된다. 공전 반경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원형 일..

외계행성 밝기 위치 변화로 측정할수 있다? [내부링크]

공통 행성이 공전 할 때 항성도 실제로는 공통의 질량 중심을 중심으로 도는 것을 이용한다. 물론 별은 매우 무겁기 때문에 무게 중심은 별의 내부에 있지만, 약간의 위치 변화와 움직임이 발생한다. 별빛의 파장..

행성의 공전과 자전 그리고 쌍성 [내부링크]

행성이 모성과 거리가 적절할 궤도는 안정 될 것은 없습니다. 지구의 궤도는 완벽한 원형이 아닌 타원형입니다. 편심이 너무 크면 모성의 거리가 불안정 해짐에 따라 모성 근처에있을 때, 행성의 표면에있는 모든..

태양보다 더 뜨겁고 밝은 별 행성 [내부링크]

밝은 뜨거운 별의 주위에 적절한 온도가 형성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지만, 결정적인 문제는 어머니의 별이 살아있는 기간이다. O 나 B 같은 밝은 별은 거대한 에너지를 한 번에 태운 후 즉시 사라집니다. 따..

태양보다 더 어둡고 차가운 별 외계 행성 [내부링크]

반대로 태양보다 어둡고 차가운 별을보고하자. 태양보다 어둡고 차가운 별의 분광 형은 K 형, M 형으로 구분할 수있다. 이러한 생명체를 안는에 유리한 점은 일단 많고 수명이 길다는 것이다. 사실 우주의 많은 별..

해왕성 역사와 특징을 공부해보자 [내부링크]

이름은 그리스 신화의 바다의 신 포세이돈에 유래하고 있습니다. 해왕성은 중국에서 포세이돈을 번역 한 한자 문화에서 그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천왕성과 비슷하고있는 것은 지구 직경의 5 분의 1 크기로 지구..

해왕성의 특성 및 기상현상과 탐사 [내부링크]

천왕성보다 작은 질량은 크게 (천왕성 : 지구의 14 배, 해왕성 : 지구의 17 배), 중력은 너무 강하다. 해왕성은 태양계의 행성 중에서 직경으로 계산하면 4 번째로 크고, 질량으로 계산하면 태양계 3 위이다. 밀도..

명왕성의 행성 복귀 가능성과 위성종류 [내부링크]

행성의 조건을 다시 변경하기 전까지는 명왕성이 태양계의 행성에 복귀 할 수 없다. 세계 천문 연맹 총회에서 미국은 행성의 분류를 2 개로 나누어 명왕성을 'Classic Planets'라는 분류로 나누어 행성의 범주에..

명왕성 카론과 에리스의 발견 [내부링크]

1978 년에 위성 카론이 발견 된 명왕성의 행성 지위가 위험 해지기 시작합니다. 위성 카론을 관측하면 앞으로 명왕성의 질량을 확인할 수있다. 그런데, 측정 된 명왕성의 질량은 지구의 0.2 %에 불과해 명왕성의..

명왕성의 대기 특징과 패턴 관측을 통한 발견과 명명 [내부링크]

명왕성의 대기는 태양에 의해 천체 표면의 물질이 증발하여 대기가 형성된 것으로 추정되고, 최근의 대기의 밀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대기도 함께 관찰 할 좋은 기회에 적응 전송되는 셈이다. 대기의 구성 성..

명왕성의 위성 카론 공부시간 [내부링크]

명왕성의 가장 큰 위성. 발견자인 천문학 자 제임스 W. 크리스티는 그의 아내의 별명 인 'Char'에서 복용 위성 카론했다. 그런데 공교롭게도 카론라는 이름은 그리스 신화의 피리 신 지배하는 지하 세계의 뱃사공..

월식 조건 여담과 달이 붉은 이유 [내부링크]

달이 지구 주위를 돌고 있기 때문에 태양 지구의 형태로 배치되는 보름 날, 달이 지구의 그림자에 숨겨진 월식 현상이 관찰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달이 공전하는 궤도가 지구가 공전하는 궤도보다 5도 정도 기..

달의 크기를 정리해볼까 [내부링크]

또 달의 미스테리 위성이면서 크기가 매우 큰 편이다 것을들 수있다. 태양계 전체에 소행성과 카이퍼 벨트 천체의 위성까지 포함하여 약 400 개의 위성이 확인되었지만, 달은 태양계 위성 중 5 번째로 큰 위성이다..

아마추어 천문학 [내부링크]

프로 천문학에서 수학과 물리를 제외하고, 그것을 빨리 아마추어 천문학이라고 부르는 일반적 "별이 예쁘게"천체 관측 전반을 가리킨다. 주로 이동이 가능한 소형 망원경이 빛 공해가 적은 지역을 찾으면서 관측을..

천문학과 물리학과의 관계 [내부링크]

우주를 형성하기위한 기본 원칙, 즉 우주를 지배하는 것이 있습니다. 물리학의 법칙이 화가라면 우주의 자연 현상은 화가가 그린 것입니다. 태양과 달의 움직임도 물리 법칙에 의해 일어날 것이며, 화학 반응 후에..

소행성 특징과 임시 명칭 명명법을 정리 해봤습니다 [내부링크]

태양의 주위를 도는 태양계의 천체로서 목성 궤도의 안쪽를 도는 행성보다 작은 천체. 크기를 분류 기준으로하면 직경 10μm~1m의 크기를 가지는 천체를 행성 체으로 구분하지만, 사실 구분이 모호한 것으로 알..

왜행성 종류 세레스 특징 정리 [내부링크]

태양계의 난쟁이. 발견 된 날짜는 1801 년 1 월 1 일, 발견 자 이탈리아의 천문학 자 주세페 삐앗찌이다. 정식 명칭은 1 세레스에서 가장 먼저 발견 된 소행성 체이기 때문에 식별 번호는 1 번입니다. 이름의 유래..

개기일식의 종류와 2035년 9월2일 한반도 하늘의 상황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지구에서 볼 태양의 크기는 거의 고정되어 있지만, 달의 경우에는 비교적 가깝기 때문에 공전 궤도에서 지구와의 거리가 가까울 때와 멀 때의 크기가 명확하게 차이가 있다. 달이 태양을 완전히 가리는..

왜행성을 정리해봅시다 [내부링크]

"보통의 행성 '보다 상대적으로 작은 행성을 말합니다. "난쟁이"의 난쟁이 행성을뿐만 아니라, 난쟁이 나 난쟁이를 그대로 붙여 난쟁이라고도합니다. 특이한 점은 명왕성이 퇴출되고, 이에 따른 반발을 무마하기..

위성의 종류와 특징을 알아볼까?? [내부링크]

태양계는 수성과 금성을 제외한 모든 행성에 위성이있다. 과거의 천문학 자들은 행성의 범주에 포함 할 수있는 수준의 천체 만이 위성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왜 행성에도 위성이있는 것이 확인되고, 또있..

혜성 특징과 역사 공부 해보자 [내부링크]

현대 문명 이전 혜성은 아무런 예고없이 한 번 나타나 사라져 "나그네 별 '에 불과했다. 별, 달, 행성, 계절의 변화에 따라 주기적으로 하늘에 나타나는 짧은주기에 따라 매년 일정 기간 동안 다시 볼 수 천구의..

허블망원경 구성과 특징 [내부링크]

길이가 13m 나되고, 렌즈의 구경 만 2.4m에 달하는 등 인공위성으로는 매우 큰 편이어서 일반적인 발사체에 실려 궤도에 오르지 않고 우주 왕복선 임무 인 STS-31 디스커버리에서 궤도에 배포되었다. [2] [3] 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