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nrwjstkfka의 등록된 링크

 wnrwjstkfk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건입니다.

(보드게임 추천) 트레지디 루퍼 [내부링크]

사진 삭제 오른쪽 정렬오른쪽 정렬왼쪽 정렬왼쪽 정렬가운데 정렬가운데 정렬 작게작게문서 너비문서 너비옆트임옆트임 삭제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일러스트의 느낌을 보면 알겠지만 일본게임이다. 그리고 게임 자체도 일본 특유의 느낌이 많이 무더나는 게임이다. 어떤 사람은 게임이 어렵다고 말하지만 룰 자체는 그렇게 어렵지 않았다. 이번 게임은 4인 고정 팟 게임이다. 이게 가장 큰 단점이다 무조건 4명이 필요하다. 3명도 안되고 5명도 안된다 꼭 4명이어야 한다. 그리고 이 게임을 마스터 한 사람이 1명이 꼭 있어야 한다. 마스터한 사람 1명 vs 나머지 인원 3명의 대결이다. 나는 무척이나 재미있게 했다. 마스터가 되어 플레이어들이 어떤 사건이 발생하는지 어떤 음모가 발생하는 지를 눈치채지 못하게 하는 것이..

(보드게임 추천) 버라지 [내부링크]

보드게임 버러지, 아 아니라 버라지이다. 테마는 수력발전이고 그래서 지도조차도 댐이 그려져 있다. 보드게임 후기 우리는 총 4인에서 플레이를 했고 한 분이 룰마를 하시고 나머지는 모두 초플이었다. 총 플레이 시간은 3시간정도 걸렸다. 물론 장고를 하시는 분이 2분정도 있으셔서 오래 걸렸지만 기본적으로 오래 걸리는 게임이다. 기본적으로는 일꾼 놓기 게임인데 특이한 부분이 있다. 바로 건설 부분이다. 보통 건설은 자원을 쓰는 것인데 자원을 쓰지 않는다... 자원을 올려놓고 원판을 돌린다. 그리고 원판이 다 돌아오면 그 자원을 다시 회수한다. 그렇기에 자원을 쓴다는 개념이 아니다. 게임을 한 사람은 알겠지만 최대한 원판을 빠르게 많이 돌려야 한다. 무조건 원판부터 돌려야 한 사람은 이해할 것이다. 그리고 물 ..

(초등 보드게임 추천) 스페이스크루 [내부링크]

사진 삭제 오른쪽 정렬오른쪽 정렬왼쪽 정렬왼쪽 정렬가운데 정렬가운데 정렬 작게작게문서 너비문서 너비옆트임옆트임 삭제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초등학교에서 초등학생들과 함께 해볼 생각으로 미리 플레이를 한 번 해보았다. 결론적으로 학생들과는 하기 힘들 것 같다. 그런데 왜 추천이냐면 보드게임 동아리에서는 가능할 것처럼 보였기 때문이다. 사실 아직 플레이를 하지 못해서 가능할지는 내 뇌피셜이다. 게임이 협동하는 것이라 교육적 목적도 괜찮고 게임성도 나쁘지 않다. 친구들과 전략을 상의하며 보드게임을 하는 아름다운 그림이 상상된다. 하지만 누군가 실수했을 때 탓하는 친구가 있을 것 같은 우려도 있다. 나중에 보드게임을 사게된다면 한 번 플레이를 학생들과 해보겠다. 어른들이 하기에는 재미있는 보드게임이었다. ..

(보드게임 추천) 데스티니즈 [내부링크]

최근 둘이서 할 보드게임을 찾다가 데스티니즈라는 게임을 발견했다. 사람 수는 가볍게 모을 수 있지만 가격대는 전혀 가볍지 않았다. 이런 게임은 절대 실패하면 안되는데... 빌면서 주문을 했다. 대표사진 삭제 오른쪽 정렬오른쪽 정렬왼쪽 정렬왼쪽 정렬가운데 정렬가운데 정렬 사진 편집 작게작게문서 너비문서 너비옆트임옆트임 삭제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두둥! 역시 배송이 빨라서 너무 좋았다. 박스가 큰 만큼 컴포넌트도 많았다. 그리고 룰이 복잡해 보여 조금 두려웠는데 생각보다 너무 쉬웠다. 보린이들도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그냥 앱에 따라 진행하면 된다. 아! 이 게임은 앱으로 진행되므로 무조건 스마트 폰이나 테블릿이 있어야 한다. 이 중에서도 무조건 난 테블릿을 추천한다. 글자가 작아서 스마..

(초등 보드게임 추천) 머핀타임 [내부링크]

학교에서 보드게임을 살 때에는 큰 제약이 있다. 바로 예산이다. 그럼으로 많은 학생이 할 수 있고 여러 번 할 수 있는 보드게임을 선택해야 한다. 그게 바로 이것 머핀 타임이다. 학생들에게 보드게임을 설명할 때에 가장 중요한 것은 1, 룰이 간단해야 한다. 2. 게임이 즉흥적이어야한다. 즉 전략게임은 매니아 학생들에게만 통한다. 요 2가지를 충족해야 한다. 그게 바로 머핀 타임이다. 대표사진 삭제 오른쪽 정렬오른쪽 정렬왼쪽 정렬왼쪽 정렬가운데 정렬가운데 정렬 사진 편집 작게작게문서 너비문서 너비옆트임옆트임 삭제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 게임의 장점 게임이 간단하다. 학생들이 쉬는 시간에 친구들을 모아 할 정도로 재미가 있다. 아이스브레이킹으로 너무 좋다. 이 게임의 단점 사람이 많을 수록 생각보다..

(보드게임 추천) 케메트 [내부링크]

대표사진 삭제 오른쪽 정렬오른쪽 정렬왼쪽 정렬왼쪽 정렬가운데 정렬가운데 정렬 사진 편집 작게작게문서 너비문서 너비옆트임옆트임 삭제삭제 케메트 플레이 사진 케메트는 사실 3달 전부터 계속해서 사고 싶어서 살까말까 살까말까 하는 그런 상품이었다. 나를 못사게 만든건 십할이 모두 가격... 가격이 너무 비쌌다. ㅜㅜㅜㅜㅜ 그런데!! 두두두둥!!! 보드게임 콘이라 해서 보드게임 세일 행사를 하는 것이 아닌가!! 이건 나를 위한 거구나!라는 강한 생각으로 케메트와 확장팩까지 함께 구매를 결심했다. 대표사진 삭제 오른쪽 정렬오른쪽 정렬왼쪽 정렬왼쪽 정렬가운데 정렬가운데 정렬 사진 편집 작게작게문서 너비문서 너비옆트임옆트임 삭제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케메트를 총 2번 정도 플레이해보았다. 케메트를 유튜브에서 ..

(보드게임 추천) 유포리아 [내부링크]

보드게임 모임에 갔는데 한 분이 들고 와서 한 번 플레이 해 보았다. 대표사진 삭제 오른쪽 정렬오른쪽 정렬왼쪽 정렬왼쪽 정렬가운데 정렬가운데 정렬 사진 편집 작게작게문서 너비문서 너비옆트임옆트임 삭제삭제 위의 사진처럼 엄청난 양의 컴포너트와 지도를 보니 엄청 압도되었다. 그리고 그 압도된 시간 만큼의 엄청난 양의 룰 설명 룰 설명만 거진 30분정도? 걸린 듯하다 이 게임을 해본 짧은 소감은 재미있다 였다. 기본적으로 이 게임은 일꾼 놓기 게임이다. 일꾼을 어떻게 놓을 지 그리고 주사위 수가 작아야 좋은 그런 신기한 게임이었다. 룰 설명이 30분에서 1시간이었지만 막상 이해한다면 빠르게 진행되고, 장고를 하시는 분이 없다면 빠르게 게임이 돌아 자신의 턴이 빨리 돌아올 수도 있다. 보통적으로는 자신이 할 것..

(교실 보드게임 추천) 텔레스트레이션 [내부링크]

텔레스트레이션은 마치 캐치마인드의 변형과 같다. 제시어를 적고 그림을 그리고 그 그림을 보고 다시 정답을 적고 그 정답을 보고 다시 그림을 그리고... 그림을 재치있게 그리는 사람이 있다면 재미가 두 배!! 장점 친구들과 가볍게 즐길 수 있다. 규칙 설명이 무척이나 쉽다. 초등학생들도 이해할 수 있다. 단점 사람이 많아야 재미가 있다. 그림을 재치있게 그리는 사람이 있어야 재미가 더 있다. 인터넷이 된다면 굳이 텔레스트레이션보다 갈틱폰이 훨씬 낫다. 5점만점에 3점 드립니다. 갈틱폰이라는 대체제가 너무 강해 굳이 이걸 사서 할 필요가 없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