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ljune의 등록된 링크

 woljun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1건입니다.

아파트 매입형 등록임대 정상화(아파트 임대사업자 부활, 국평 85까지 가능) [내부링크]

정부가 매입형 등록임대 정상화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앞서 문재인정부는 2020년 7월 아파트 유형의 매입임대를 폐지했는데요. 이번에 아파트 유형의 매입임대를 복원하고 맞춤형 세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023년 장기아파트 매입임대 등록 재개 등록유형: 전용면적 85 이하 기간: 장기(10년) 구분 현행 2023년 단기 폐지 폐지 장기 비아파트만 10년 아파트+비아파트 10년 애초 소형주택을 중심으로 정상화방안을 검토했는데요~ 우리나라 주택 재고 중 높은 아파트의 비중(약 60%) 및 임대수요와 중위소득 이하 서민 주거 비율(약 40%), 시장 상황, 지역 여건 및 세제 가액기준(수도권 6억 원, 비수도권 3억 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국민주택규모(주거전용면적 85 이하) 아파트 등록을 허..

안심전환대출 '특례보금자리론' DSR적용 될까?(+이자, 대상) [내부링크]

내년부터 시장금리 상승이 점차 대출금리로 반영되면서, 서민·실수요자 이자 부담이 더 커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정부가 이런 서민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특례보금자리론’을 내놓았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자격요건, 대상은? 특례보금자리론 자격 요건은 주택 가격 9억원 이하이며 소득 제한은 없습니다. DSR 규제를 받지 않는 방향으로 추진중이어서 희소식입니다. 신용대출 등 다른 대출을 활용해 추가 자금 조달도 시도할 수 있다는 의미죠. 현재 1억원 이상 대출에 대해 금융당국은 40%(은행 기준)의 DSR을 적용하는데요. 다른 대출 없이 연봉 6000만원의 차주가 5%의 금리로, 30년 만기 주담대(원리금 균등상환)를 받으면 약 3억7000만원이 한계선이 나와요. 특례보금자리론은 최대 5억까지니까 연봉이 낮으신 분들..

줍줍 청약 무순위·취소분 확인하는법(+잔여세대 분양가 확인) [내부링크]

요즘 청약시장이 많이 가라앉으면서 무순위와 취소분이 많이 나오죠? 현금동원력이 있으신 분들에게 그야말로 좋은 기회로 '줍줍'을 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줍줍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조회, 계약하는지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줍줍이란? 말 그대로 남이 포기한 물량을 주워 계약하는 것을 '줍줍'이라고 하는데요 힘들게 가점 경쟁을 하는 것보다 쉽게 분양할 수 있어 부동산 신조어로 유행하고 있습니다. 1순위 청약 자격요건을 갖추지 못한 투자자나 가점이 낮은 실수요자를 대상이 계약하는 사례죠. 줍줍 조건은? 건설사에서 지역 지정을 하는 경우도 있긴 한데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주택유무와 상관없이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고 청약증거금, 청약통장이 없어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반공급으로 당첨을 받고 다시 청약을 ..

송도샀던 김광규, 원래 사고 싶었던 강남아파트는 어디길래? [내부링크]

배우 김광규씨가 최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예전에 살던 동네를 찾았는데요. 당시 월세로 살던 강남 아파트 시세를 확인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김광규는 제가 한때 사고 싶었던 아파트, 전에 살던 아파트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강남에 있는 이 아파트의 시세를 확인하더니 10억에 사라고 했던 집이 호가 25억이 됐네라며 한탄했습니다. 그때 대출받는 용기가 필요했었는데라고 후회하는 모습도 보였어요 ㅠㅠ 김광규가 시세를 확인했던 아파트는 논현신동아파밀리에 아파트인데요. 신사역논현역 3,7호선 더블 역세권에 길 건너에는 가로수길이 위치해 있습니다. 집근처 학동공원이 있기도 합니다. 촬영당시 해당 아파트가 호가 25억원으로 시세가 형성돼다고 한 것을 보면 이 단지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용 1..

영동고속도로 버스전용차선 시간(+구간, 범칙금) [내부링크]

영동고속도로도 버스전용차선을 운영중입니다. 다만 경부고속도로와는 다르게 주말에만 운영중인데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동고속도로 버스전용차선 운영 시간과 구간은? 영동고속도로 버스전용차선 운영시간은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 적용됩니다 인천·강릉 양방향에 적용되며 07:00~21:00까지(14시간) 입니다. 구간은 신갈JCT (43.6Km) 부터 호법JCT (70.5Km) 까지로 적용됩니다. 단, 설날과 추석연휴에도 적용되는데요 공휴일이 이어지는경우도 포함 됩니다. 연휴 전날부터 연휴 마지막날까지로 보시면 됩니다 이 경우엔 시간이 07:00~01:00(18시간)입니다. 운영시간 통행구분 시간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인천강릉 양방향 신갈JCT (43.6Km) 부터 호법JCT 07:00~21:00..

바르셀로나 T10, T-casual, T-familiar, 버스타기 티켓구매(+환승 방법), 1 Zona [내부링크]

스페인의 바르셀로나, 가우디의 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 생각보다 넓죠? 고딕지구부터 람블라스 거리, 바르셀로네타까지 걸어다닐 수 있겠지만 시간이 많이 걸리고 볼것도, 할것도 많은데 걷는데 힘을 다 뺀다면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없겠죠? 그러기 위해선 우린 바르셀로나의 지하철과 버스를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어요 바르셀로나 교통티켓이란? 바르셀로나의 교통 티켓은 1번 사용할 수 있는 단일권부터 90일 사용할 수 있는 것 까지 다양합니다. 하지만 우리 여행객들에게 필요한 것은 아니죠. *혼자 여행한다면 가장 유용한 것은 T-casual(구 T10) 입니다. 10.20유로에 대중교통 10회 이용할 수 있고 75분 내에 3번 환승할 수 있어서 매우 경제적이죠. 최근엔 스페인 정부가 인플레이션 방지책으로 조금 더 가..

부동산 불경기에도 고급아파트는 130억원에 매각 [내부링크]

권혁운 아이에스동서 회장이 올해 서울에서 3번째로 비싼 값에 아파트를 매도했어요 매각 차익은 무려 70억원 수준이라네요. 어디냐구요? 아크로서울포레스트 전용 264(47층)인데요. 복층 펜트하우스라고 합니다. 권 회장은 지난 2017년 분양 당시 60억 5650만원(지분 본인 95%·배우자 5%)에 매입했는데요 최근 130억원에 매도하면서 5년 새 69억 4350만원의 차익을 거두게 됐어요다. 당초 분양가는 60억 5000만원으로 5년 동안 100% 이상 오른 셈이죠 아크로서울포레스트는 성수동 고급 주택으로 유명한 갤러리아 포레 옆에 DL이앤씨(옛 대림산업)가지었어요 최고 49층 2개 동에 280가구로 전용면적91~198의 대형으로만 이뤄진 고급 아파트죠 상가와 업무시설이 들어선 D타워 1개 동이 들..

무순위청약, 거주지역요건 사라졌다(+어디서나 줍줍 넣는다) [내부링크]

정부가 미분양을 해결하기 위해 무순위 청약 거주지역 요건을 폐지했습니다. 부동산 경기 침체로 미분양이 늘자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죠. 사고싶어도, 살수 있어도 거주지역요건때문에 침만 삼켰던 실수요자의 청약 기회가 확대됩니다. 또 청약 반복 부담 완화를 위해 명단 파기시점을 최초 계약일 60일 이후에서 180일 이후로 늘렸습니다. 예비 당첨자 범위도 현행 세대수의 40% 이상에서 세대수의 500% 이상으로 대폭 확대했구요. 이렇게 확대해놓으면 몇 차 재모집공고를 띄우는 일도 사라지겠죠? 실제로 서울 강북 한화포레나미아는 5번째 무순위 청약을 진행하는 중입니다. 경기도 의왕시 인덕원자이SK뷰도 502가구 선착순 분양 중이구요. 근데말이죠 해당 지역 무순위 청약을 노리고 거주지를 옮긴 실수요자들은 어쩌죠 벌써 ..

2022년 9월 기준 서울 미분양 아파트 [내부링크]

부동산 시장 침체로 수도권에서도 미분양 주택이 속출하고 있어요 지방에서만 느는줄 알았는데, 서울도 예외없네요 서울 아파트는 분양만 받으면 무조건 가격이 뛰어올라 이른바 ‘묻지마 청약’에 줄줄이 완판 행진을 이어왔는데요. 하지만 올 들어 이러한 시장 분위기는 완전 달라졌죠 서울부동산정보광장 통계를 보면 9월 미분양 주택은 13개 단지, 총 719가구입니다. 8월보다 17.8% 급증한거에요. 자치구별로 보면 용산구와 구로구에서 각각 41가구, 68가구 증가했다. 9월 서울 미분양 아파트 단지는 이렇습니다 자치구/단지명/미분양 가구수 중구//힐스테이트 세운 센트럴/1가구 중구/세운 푸르지오 헤리시티/1가구 용산구/용산씨모어/41가구 광진구/호반써밋자양아파트/3가구 동대문구/힐스테이트 청량리메트로블/50가구 강..

9억이상 아파트 청약 당첨자들 중도금 대출 가능!(+주택처분기간 연장) [내부링크]

부동산 시장 거래가 완전 멈추다 보니 정부에서 규제를 완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어제 청약제도 변화에서부터 오늘은 청약 당첨자들에게도 대출규제를 완화하고 주택 처분기간까지 연장해 준다네요. 바뀌는 부분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릴게요 중도금 대출보증 확대 (현행) 주택도시보증공사(HUG)・주택금융공사(HF) 중도금 대출 보증은 분양가 9억 이하 주택에만 적용(2016.8∼, 규제지역 여부 무관) (개선) 12억원 이하 주택까지 확대 추진 (조치계획) 「HUG 내규」, 「HF 지침」 조속 개정 청약 당첨자 기존주택 처분기한 연장 (현행) 투기과열지구 등에서 기존주택 처분을 조건으로 청약에 당첨된 1주택자는 입주가능일 이후 6개월 내 기존주택 처분 필요 (개선) 처분기한을 6개월에서 2년으로 연장 * 10.27일 금..

규제지역 중소형 추첨제 확대 청약제도개편(+미혼자 특별공급 [내부링크]

국토교통부가 '민영주택 청약제도 개선안'을 발표했습니다. 규제지역 중·소형 아파트에서 추첨제를 확대하는 게 핵심이죠 청약 가점이 낮은 청년층 당첨 확률이 높아지게 됐습니다. 현재 청약제도는? 현재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 주택 일반공급 물량의 경우 투기과열지구에선 당첨자 100%, 조정대상지역에선 75%를 가점제로 선정하고 있어요 청약 가점은 부양가족·무주택기간·청약통장 가입기간으로 산정하기 때문에 가점제 청약은 청년층이 불리할 수밖에 없죠 바뀐청약제도는? 그래서! 청년층 수요가 많은 중·소형 주택은 규제지역이라도 추첨제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전용 60 이하는 일반공급 물량 기준 당첨자 중 60%, 60~85는 30%를 추첨으로 당첨자를 정합니다. 중소형 주택에서 추첨제 물량이 늘어나는 만큼 ..

레고랜드 사태에 김진태가 욕먹는 이유?(+금융시장 영향) [내부링크]

레고랜드 사태에 김진태 강원도 도지사가 욕을 먹고있는데요. 레고랜드 사태는 무엇이고 김진태 도지사는 왜 지탄받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레고랜드 사태란? 강원도가 레고랜드 테마파크 조성을 위해 발행한 2050억원 규모 프로젝트파이낸싱(PF) 자산유동화기업어음(ABCP)에 대한 지급보증 철회 의사를 밝혔다가, 금융시장이 꽁꽁 얼어붙었습니다. 사실상 국채 신용 등급인 강원도가 보증을 선다고 했다가 말이 달라진건데요. 강원도가 갚아주는 대신 “법원에 강원중도개발공사 회생 신청을 내겠다”고 발표한 게 채권시장의 ‘신뢰 위기’를 불러온 것입니다. 정부(지방자치단체)가 보증한 채권마저 안전하지 않다는 시그널을 준거에요. 해당 채권 펀드에서 환매 요구가 나오니 그나마 유동성이 있는 국공채 팔고, 펀드 내부 운..

5살 연하와 결혼한 김연아 연봉은 얼마?(+남편, 나이차, 신혼집) [내부링크]

최근 피겨퀸 김연아가 결혼 소식을 알렸는데요! 김연아는 우리나라의 '피겨퀸'으로 여전히 광고와 갈라쇼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죠. 김연아의 연봉과 그녀의 남편, 신혼집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김연아는 누구? 피겨스타 김연아는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피겨 스케이팅 여자 싱글 금메달을 수상한 메달리스트죠. 마지막 올림픽이었던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은메달을 받았습니다. 선수 은퇴 이후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를 비롯해 다양한 캠페인, 광고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김연아의 연봉은 얼마? 김연아는 상금과 공식 스폰서 계약으로 번 금액이 매년 100억 원 대라고 합니다. 광고도 편당 10억원으로 100편 이상을 촬영했습니다. 과거 포브스에 따르면 김연아는 20..

고속도로 무료렉카 요청방법(+사설 렉카 수법, 요금) [내부링크]

고속도로에서 차가 고장 나거나 사고를 당했다면 즉시 안전조치를 취하신 뒤 사고차를 이동시켜야 하는데요. 이 경우 보험사에 연락을 하거나 사설 렉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 보험사에서 렉카출동이 오래 걸린다면 무료로 렉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무료렉카요청방법 무료렉카를 요청하려면 도로공사긴급견인 서비스 1588-2504 에 전화하시면 됩니다 이곳에 연락하시면 안전지대까지 무료로 견인을 해주시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안전지대까지 이동하셔서 보험사의 견인 서비스를 통해 보험 조치를 취하시면 사설 렉카를 이용하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이때 정확한 위치를 알리려면 갓길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갓길 이정표가 200m마다 위치하고 있어요. 이 이정표를 보고 서울방향 100이라고 위치를 설명해주시면..

출산(유산)휴가는 언제부터 쓸수 있나요?(+신청기간, 방법, 최대 얼마까지?) [내부링크]

출산이 얼마 남지 않은 직장맘이라면 '출산휴가'를 준비 하셔야 겠죠. 출산 휴가 짜는 방법과 휴가기간 중 임금, 지급대상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출산휴가는 출산 전과 후에 모두 쓸 수 있어요 총 90일(다태아 일 경우 120일)로 출산후에 45일(다태아 일 경우 60일) 이상으로 짜야합니다. 유산이 됐을 때도 사용할 수 있어요. 이 경우 출산 후의 휴가 기간은 연속하여 45일(다태아 일 경우 60일)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다만 임신기간에 따라 30일부터 90일까지 유산 또는 사산 휴가를 부여 출산이 예정보다 늦어져 출산전휴가가 45일을 초과한 경우에도 출산 후 45일 이상이 되도록 휴가기간을 연장하여야 합니다. 우선지원 대상 기업의 경우 90일(다태아 120일)의 급여가 고용보험에서 지급됩니..

'가을 꽃게철'엔 숫게를 골라야 할까?(+고르는 방법과 찌는 방법) [내부링크]

꽃게의 제철은 봄과 가을 2번으로 나뉜다. 다만 산란기를 고려해 암게를 사야 할지 수게를 사야 할지 고민해 봐야한다. 산란을 준비하는 시기엔 알배기 꽃게인 암게를 골라야 하고 산란을 마친 뒤라면 암게보단 수게가 수율이 좋기 때문이다. 가을엔 암게보다 수게? 이유는? 6월에서 8월까진 해양수산부가 정한 금어기다. 9월부터는 본격적인 가을 꽃게 잡이가 시작된다. 그동안 살이 꽉 찬 꽃게가 다시 제철을 맞는다. 이 기간은 산란을 마친 암게보다 수게의 살이 탱탱하게 붙어 있다. 수게의 배받이는 뾰족한 모양이다. 암게의 배받이는 둥그런 형태다. 암수를 선별했다면, 다음으로 따질 것은 신선도를 봐야 한다. 배 부분이 맑고 윤기가 흐르는 것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배딱지에 검은빛이 돌면 신선도가 떨어진 것이다. 배..

교차로 우회전법 시행 시기(+정지기준, 범칙금) [내부링크]

교차로 우회전시 일시정지하는 도로교통법이 본격적으로 시행됐습니다. 3개월간의 계도기간이 끝나고 드디어 시작됐는데요 정지하는 기준과 범칙금을 자세히 알아볼까요? 운전자가 해야하는 행동요령 교차로에서 우회전하는 차량 운전자는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건널 때뿐만 아니라 '건너려고 하는 때'에도 일시 정지해야합니다. 다만 여전히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건너려고 하는 때를 명확하게 인지하기 어렵다는 지적이 있어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건너려는 행동과 의사가 외부에서 명확히 확인 가능한 경우에만 적발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니 보행자가 손을 들거나 자동차를 향해 처다보는 경우는 일시정지하는 게 좋겠죠! 범칙금은 얼마? 차로에서 우회전하는 차량이 횡단보도를 건너거나 건너려는 보행자가 있는데도 일시정지하지 않고 진행하다 적발되면 범..

순천 여행, 밤되면 '달밤야시장' 가봐요(+푸드트럭, 버스킹) [내부링크]

순천 여행을 왔다. 낮에는 순천만도 가고 정원박람회도 들리고. 저녁엔 뭘할까? 고민하다가 순천에 살고 있는 지인에게 물어봤다. 추천지는 바로 순천만 달밤야시장이다. 순천만 달밤 야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푸드트럭과 푸드 트레일러 23대, 공예와 직거래·체험이 가능한 플리마켓 21개, 중고장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버스킹, 댄스, 마술 등 문화공연도 열린다. 넓은 잔디밭과 호수를 배경으로 한 포토존, 캠핑 감성의 조명과 텐트 등이 배치돼 있어 시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5분이내 거리에 있는 저류지 주차장은 984대를 수용할 수 있어 주차 공간이 풍족하다. 푸드트럭에서 야식과 버스킹을 구경하다 보면 술이 당긴다는 게 부작용이다. 야시장이어서 위험할 수 있다는 우려는 접어도 좋다.커다란 보름달 ..

드라이어기 없이 머리 빨리 말리는 방법 [내부링크]

오랜만에 간 여행지. 보이지 않는 헤어드라이어기. 당연히 있을 줄 알고 챙겨 오지 않았다면 다음 몇 가지 방법을 통해 말린다면 조금 더 빠르게 말릴 수 있을 거예요. 1. 최대한 물기를 짜낸 다음에 손가락과 도끼빗으로 빗어줍니다. 머리카락의 가닥이 분리되도록 머리를 앞으로 눌러 띄워줍니다. 이렇게 하면 빨리 말릴 수 있다. 2. 수건으로 누르면서 물기를 닦아냅니다. 일반 수건 대신 극세사 또는 고흡수성 수건을 사용하면 더 좋죠. 수건을 쓸 때 머리카락을 부분 부분 나눈 다음 차례로 짜내면 좋아요. 머리 전체를 한 섹션씩 눌러 짜고 필요에 따라 반복한다. 이때 수건을 머리카락과 비비는 형태는 안됩니다. 머리카락이 손상되는 원인이예요 3. 두피 쪽 물기를 맨 처음 말려야 해요. 모근 부분을 수건으로 여러 차..

전주 맛집 '금암순대' 완전 진하네(+푸딘코 추천 뿌시기) [내부링크]

전주 맛집을 찾다가 '금안순대'를 가기로 결정! 제가 믿고 가는 맛집어플인 푸딘코를 뒤져보니까 여길 추천해주더라구요! 살짝 골목에 있어서 지도를 잘 따라가야 해요 안에는 손님들이 많이 있었어요 저희는 2시가 조금 넘은 시간에 도착했거든요 보통인 점심시간을 살짝 넘겼는데도 손님이 가득 피순대 한 접시와 내장탕을 시켰는데요 여러분들은 피순대 즐겨드셨어요? 저는 일반 순대만 먹다가 이렇게 피순대를 먹어보니까 완전 완전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순대는 돼지창자에 각각의 소를 넣는 것이 순대이죠. 흔히 보이는 순대에는 당면이 들어가 있는데, 피순대는 이 돼지창자에 고기, 두부, 달걀을 선지에 버무려서 넣고 찐 순대를 피순대라고 한대요 속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선지국처럼? 진득한 순대 소를 맛볼 수 있습니다 전 ..

고속도로 버스전용차선 이용가능시간(+주말기준, 영동고속, 위반과태료) [내부링크]

고속도로를 이용하다면 버스전용차선으로 가는 차들이 보이죠 나도 따라갈까 말까, 이용해도 되는 시간인가? 하고 궁금합니다. 버스전용차로 시간, 기준, 위반, 과태료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 차종 9인승 이상 승용자동차 및 승합자동차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승용자동차 또는 12인승 이하의 승합자동차는 6인이상이 승차한 경우에 한합니다. 운영 구간 시간은 차이가 없으나 운영하는 구간은 평일과 주말이 다릅니다. 평일 경부고속도로 서울·부산 양방향 : 오산IC (376.4Km) 부터 한남대교남단 (423.0Km) 까지 총연장 46.6km 주말 경부고속도로 서울·부산 양방향 : 신탄진IC (282.0Km) 부터 한남대교남단 (423.0Km) 까지 총연장 141.0km 영동고속도로 인천·강릉 양..

2022 단풍 놀이구경 언제가 좋을까? 물드는 시기는?(+계룡산, 지리산) [내부링크]

10월 초 비가 오면서 기온이 뚝 떨어졌어요. 이제부터 단풍이 울긋불긋하게 물들겠죠? 어디에서부터 단풍이 절정을 이룰지 찾아봤어요. 지역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단풍이 50% 이상 물들었을 때를 기준으로 대부분 10월 하순쯤으로 예상됩니다. 강원도 설악산 10월 24일 광덕산 10월 24일 강원도립화목원 10월 25~28일 경기도 화악산 10월 24일~10월 20일 소리봉 10월 24일~10월 28일 축령산 10월 22일~10월 24일 용문산 10월 23일~10월 27일 수리산 10월 24일~11월 7일 국립수목원 10월 24일~11월 7일 충청북도 속리산 10월 23일~10월 26일 미동산수목원 10월 22일~10월 25일 충청남도 가야산 10월 19일~10월 27일 계룡산 10월 19일~10월 26일 ..

우리집 강아지가 절대 먹으면 안되는 음식 [내부링크]

귀여운 강아지. 슈렉고양이처럼 눈을 똥그랗게 뜬다. 앞발을 들어 내 무릎을 긁는다. 너무 귀여운 나머지 먹고 있던 음식들을 조금씩 떼어주는 일이 다반사. 반려견에게 무심코 사람이 먹는 음식을 주는 경우가 적지 않다. 그러나 일부 음식은 반려견에게 치명적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초콜릿 초콜릿은 개가 먹으면 안 되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초콜릿의 카페인 성분은 개의 신경계를 흥분시켜 발작을 일으키고, 혼수상태에 이르게 할 수 있다. 초콜릿을 먹자마자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지만, 24시간 이내에 죽음으로 이어질 수 있을 만큼 위험하다. 특히 초콜릿의 카카오 함량이 높을수록 위험성이 크다. 초콜릿과 마찬가지로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도 마시면 안 된다. 포도 포도는 개의 콩팥을 손상시키는 음식이다. 심할 ..

전어먹으러 간 '해물명가 구룡포' [내부링크]

첫인상 가을을 맞아 '전어'를 먹으러 왔어요 저희는 여자 3명이서 평일 낮시간 대에 갔거든요 살짝 점심시간을 피해서 오후 2시 반쯤 도착했어요 그렇다보니 사람들이 없었어요! 붐비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한 커플이 이제 막 점심식사를 마치신 상태였구요 내부는 평범한 횟집 느낌이었어요 맛평가 전어의 꼬들함을 즐기고자 했는데, 비리지 않고 신선했습니다. 다만 마늘이나 고추, 깻잎이 시들시들한 느낌이어서 아쉬웠어요 양은 여자3명이서 그냥 쌈싸먹고 안주삼으면 좋은 정도였구요. 삶은 오징어도 같이 주문했는데 칼집을 잘 내주신데다 적당시간을 삶아주셔서 그런지 질기지 않고 담백하게 잘 먹었습니다. 아쉬웠던점 가게안에 파리가 많아서 아쉬웠습니다. 문을 열어놓고 장사를 하시다보니 어쩔수 없나 싶긴했는데 손으로 휘휘 저어도 계..

임신, 출산 한약 복용 효능은? 4가지 경우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임신, 출산 한약복용은 언제 해야할까? 임신과 출산을 돕기 위해 한약을 복용하는 경우는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임신 전 임신이 잘 안 되거나 건강한 아이를 갖기위해, 인공수정과 체외수정시 수정과 착상을 도와 임신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2.임신 중 임신 중 입덧이 있을때, 임신 초기에 출현이나 복통으로 유산 위험이 있을 때, 이전에 유산이 돼 유산 방지 목적으로, 태아의 성장 발육이 더딜 때, 임신 중 감기나 가려움증, 구안와사 등 질환이 있을 때, 임신 중 양수부족증이 있을 때, 임신 중 질환이 있는데 양약의 복용이 불가능할 때 3.인공중절이나 유산 후 자연유산, 계류유산, 습관성 유산, 인공중절 후에 회복을 돕고 자궁의 손상을 최소화 하기 위해 4.출산 후 자궁수축을 유도해 오로의 배출을..

남자 무정자증, 난임 일으키는 약물 알아보기 [내부링크]

건장한 남성들도 무정자증이나 성기능 장애를 유발해 난임을 일으키는 약물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1. 아나볼릭 스테로이드 성분의 단백질 보충제 근육을 키우거나 운동선수가 좋은 경기를 하기 위해 단백질 보충제를 드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임신을 준비중이신 남성분들은 아나볼릭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있는지 잘 살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외부에서 계속 호르몬이 들어오니 신체에서는 해당 호르몬이 충분하거나 과잉이라고 판단해 자발적인 분비를 억제해서 고환이 땅콩만하게 위축되는데, 나중엔 호르몬제를 끊어도 원래대로 돌아오기 힘들다고 합니다. 2. 스테로이드 연고 음낭과 사타구니에 땀이 차서 스테로이드 연고를 장기간 바르고 나면 정자의 상태가 안 좋아지고 무정자증까지 이르게 된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고환에..

임신 초기에 좋은 음식 BEST5 한눈에 보기 [내부링크]

임신 초기에 좋은 음식을 많이 먹어두면 산모 체력은 물론 아기의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무조건 골고루 먹는다는 생각보다 어떤 성분을 꼭 먹어둬야 하는지 알아둔다면 살은 덜찌면서도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임산부의 기형아 출산 위험을 낮추고 빈혈을 예방하는 엽산이 다량 함류돼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에게 유익한 크롬도 함유하고 있고 고혈압 위험을 낮추는 칼륨은 100g당 370이 들어 있죠.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푸드 중 하나인 브로콜리는 항암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C가 레몬의 2배로 감기 예방과 피부 건강에 효과적인 식품이기도 합니다. 비타민C는 칼슘의 흡수를 촉진하여 뼈의 건강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브로콜리에 함유된 설포라판(Sulforaphane)과 ..

다이어트 산모에게 좋은 계란?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계란이 가진 영양소와 효능은? 계란은 영양을 고루 갖춘 완전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단백질의 아미노산 조성은 영양학적으로 가장 이상적이라고 하죠. 달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나트륨이 적으며, 비타민과 무기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을 골고루 갖추고 있어요. 흰자는 단백질이 주성분이고, 노른자는 지방과 단백질이 주성분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근래에는 노른자에 있는 콜레스테롤이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 하여 먹기를 꺼리지만 노른자에는 비타민 A·D·E·B2와 철분이 많이 들어 있어요. 건강한 성인은 하루 한 개 정도는 먹는 것이 오히려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터가 주목하는 칼로리는? 삶은 달걀 1개의 열량이 80kcal인데 반해 위에 머무는 시간이 3시간 이상 되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는 식품입니..

반려견 학습-파블로프의 학습법 [내부링크]

러시아의 생리학자 이반 파블로프는 타액 분비처럼 자연적인 반사작용과 전혀 상관없는 것을 연관 지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개들은 음식을 보거나 냄새를 맡으면 자동으로 타액이 분비된다. 때로는 입 밖으로 침을 질질 흘리기도 한다. 고전적 조건 형성에서 음식은 '무조건 자극', 타액 분비 현상은 무조건 반응이라고 부른다. 이 두 가지는 자연스럽고 조건 없는 관계다. 파블로프는 음식을 주기 전 종을 치면 개가 종소리만 들어도 침을 흘린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이 경우 종을 치는 행위를 '조건 자극' 그리고 개가 타액을 분비하는 현상을 '조건반응'이라고 부른다. 조건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이유는 학습돼야 반응이 나타나기 때문이다. 개가 종소리가 들린 후 음식이 나온다는 것을 학습했기에 자연스럽게 침을 흘리는..

산모에게 좋은 두부 효능과 먹는방법은? [내부링크]

두부가 왜 좋을까? 효능은? 두부는 단백질이 듬뿍 들어가 있어 산모는 물론 태아 발달에게도 좋은 음식이죠. 두부 근육만들기와 같은 몸매 가꾸기에도 적합하며 다이어트에도 적합한 식품이기도 해요. 특히 두부엔 리놀산을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올리고당이 많아 장의 움직임을 활성화하고 소화흡수를 돕습니다. 아이를 가져도 몸매를 유지하고싶으신 산모들에겐 최고의 음식이 아닐까 합니다. 두부는 어떻게 보관해야할까? 두부를 오래 보관해야 할 때는 물에 담가 두는 게 좋아요. 이때 물에 소금을 조금 뿌려 놓으면 신선한 맛을 좀더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두부로 만들수 있는 대표적인 음식은? 두부로는 어떤 음식을 만들수 있을까요? 대표적으로 두부전골, 두부조림, 두부된장찌개, 순두부찌개, 김치두부, 두부샐러드..

다이어트 할 땐 토마토? 칼로리 및 효능, 먹는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운동할때 토마토? 칼로리 얼마길래 운동할때 많이 찾는게 바로 '토마토'죠? 토마토 1개(200g)의 열량은 35에 불과하며 수분과 식이섬유가 많아 포만감을 줍니다. 이때문에 식사 전에 토마토를 한 개 먹으면 식사량을 줄일 수 있으며, 소화도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도 있죠. 토마토는 어떻게 먹는게 좋을까? 토마토는 끓이거나 으깨면 체내에서 영양 성분이 더 잘 흡수된다고 해요. 그러니까 생으로 먹는거보다 요리를 하는게 더 좋겠죠? 토마토 수프, 토마토 샐러드, 토마토 피자, 토마토 베이글 샌드위치, 해물 토마토찜 등이 떠오르네요. 예를 들면, 토마토 소스에 들어 있는 라이코펜의 흡수율은 생토마토의 5배에 달합니다. 또한 토마토를 올리브유, 우유 등과 함께 먹으면 영양소의 체내 흡수력을 높여줍니다. ..

브로콜리 효능과 먹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브로콜리를 먹으면 어떤게 좋을까? 임산부, 다이어터, 항암에 탁월! 브로콜리에는 임산부의 기형아 출산 위험을 낮추고 빈혈을 예방하는 엽산과 당뇨병 환자에게 유익한 크롬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열량은 100g당 28로 체중 감량을 하려고 식이요법 중인 사람에게도 좋아요. 브로콜리를 즐겨 먹으면 폐암, 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암, 전립선암 등에 걸릴 위험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브로콜리에 함유된 설포라판(Sulforaphane)과 인돌(Indole) 화합물이 항암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지요. 인돌은 에스트로겐(Estorgen)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유방암세포의 성장 및 전이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C가 풍부하고 칼슘의 흡수를 촉진하여 뼈의 건강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이 밖에도 야맹증 개선, 면역..

반려견 의료 관리 [내부링크]

반려견과 강한 유대 관계가 형성된 견주들은 동물병원에도 더 자주 데려간다. 유대관계가 약한 견주들이 평균 일 년에 1.5회 동물병원을 방문하는 데 비해 유대감이 강한 견주들은 평균 2.1회 방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런 경주는 예방차원의 건강 관리에도 신경을 쓰고, 수의사의 말도 더 잘 따르는 편이다. 이는 견주가 반려견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서 쓸 수 있는 돈과도 연결된다. 2008년에 시행된 반려견을 위해 2428달러를 쓸 수 있다고 답한데 반해 유대 관계가 약한 견주들은 820달러를 쓸 수 있다고 답했다. 사실 이 조사에 응한 견주들 중 20퍼센트는 '얼마가 들건' 필요한 만큼 쓰겠다고 대답했다. 미국 동물병원협회에서는 모든 개가 적어도 일 년에 한 번은 동물병원에 갈 것을 권장한다. 그러나 노견들..

반려견 훈련의 기술 [내부링크]

반려견 훈련시 클리커는 정확한 타이밍이 필수적인 훈련에 가장 적합하다. 연구자들은 개 훈련사마다 '클리커 훈련'을 다르게 규정하기도 한다. 누군가는 그저 보상 기반 훈련의 일환으로 생각하지만, 다른 누군가는 조금 더 한정적인 의미를 부여하기도 한다. 더 나은 훈련 방식에 관한 연구가 앞으로 더 활발히 이뤄져야 할 것이다. 초기단계에서는 협응이 중요하다. 개의 코가 닿아야 할 정확한 부분에 미끼를 두고, 개가 다른 행동으로 넘어가기 전에 빨리 간식을 먹게 하는 것이다. 개에게 특정 행동을 가르치면 개들은 그 행동에는 어떤 결과가 따른다는 사실을 학습한다. 이 연결고리를 명확히 하기 위해서는 그 결과가 빠르게 적용돼야 한다. 클레어 브라운 박사는 훈련에서 타이밍의 중요성과 영향에 관해 살펴보았다. 그는 개 ..

반려견에게 동기부여가 되는 것들 [내부링크]

훈련의 기본 콘셉트는 명령에 잘 따르면 먹을 것이나 터그 놀이 등 개가 좋아하는 무언가로 보상하는 것이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들어가면 어려워진다. 그리고 개를 훈련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그 개에게 동기부여가 되는지 아는 게 중요하다. 행동의 실험적 분석 논문에 따르면 다섯 가지 실험의 결과를 소개한다. 네 가지는 개를 대상으로, 한 가지는 사람 손에서 자란 늑대를 대상으로 한 연구였다. 실험 대상이었던 개의 종류는 두 그룹으로 나뉘었다. 한 그룹은 반려견과 함께 집에서 생활하는 개였고 다른 한 그룹은 보호소에서 생활하는 개였다. 사람의 손길이 덜 닿는 환경에 있는 보호소의 개들이 사회적 상호작용을 보상으로 여길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다. 하지만 상호작용에서 유대 관계가 중요하다면 반려인과 유대감을 형성한 ..

반려견 학습 [내부링크]

반려견으로 강아지를 입양했건 성견을 입양했건 상관없이 규칙을 정한 다음 반려견이 잘 따르도록 훈련을 시켜야 한다. 안타깝게도 많은 이들이 여전히 개들이 늑대 무리의 속성을 지니고 있다고 잘못 알고 있다. 개들이 항상 우위를 차지하려 하고, 주인과 경쟁해서 무리의 대장이 되려고 한다고 말이다. 이런 생각은 인간과 개의 관계가 적대적이라는 인식으로 이어질 수 있어 매우 우려스럽다. 개들은 인간에게 가장 친한 친구가 돼야 할 존재다. 다음은 개들이 어떻게 학습해야 하는지 그 원리에 대해 서술하겠다. 우리가 가르치려고 하든 그렇지 않든 개들은 늘 배우고 있다. 삶 자체가 학습의 과정이지만, 전형적 행위패턴이라고 불리는 타고난 종 특이성 행동이 나타나기도 한다. 유전적 특징을 바탕으로 하는 전형적 행위 패턴은 같..

반려견 입양시 유의점 [내부링크]

보호소에서 개를 입양할 때 꼭 명심해야 하는 것은 기존의 짐작에 의존하지 말고 개의 특성에 집중해 생각해야 한다는 점이다. 응용 동물 행동과학에 실린 연구 결과에 따르면 보호소에서 개를 입양한 사람 중 65%는 개의 행동에 매우 만족한다고 대답했다. 후회한다고 대답한 응답자는 4%미만에 그쳤다. 사람들의 만족도는 5점 만점에 평균 4.8점을 기록했다. 이 연구에서는 보호소에서 입양한 개 중 53%가 문제 행동을 보였다고 보고했다. 주로 리드 줄을 당기거나 가구를 씹고 긁거나, 대소변을 제대로 가리지 못하는 등의 문제였다. 이 결과는 사람들이 보호소에서 입양한 개가 새로운 집에 잘 적응하도록 훈련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으며 대부분 문제 행동이 그리 심각한 것이 아님을 보여 준다. 반려견을 입양할 때 여..

반려견 입양 전 환경의 중요성 [내부링크]

연구자들이 상업적 사육장 출신의 강아지 대신 애견 샵 출신 강아지를 연구한 결과 애견샵에서 분양받은 강아지는 책임감 있는 개인 사육자에게 직접 분양받은 강아지보다 문제 행동을 보이는 확률이 더 높았다. 미국 수의학협회의 학술지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개인 사육자가 아닌 애견 샵에서 분양받은 개들은 낯선 사람들, 다른 개들, 그리고 같은 집에 사는 개에게 공격적 성향을 더 많이 드러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뿐만 아니라 애견 샵에서 데려온 개들은 배변 훈련에 잘 적응하지 못하고 분리 불안 문제를 겪거나 사람들이 만질 때 민감하게 반응했다. 물론 애견 샵에서 개를 분양받는 견주와 개인 사육자에게서 개를 분양받는 견주 간에도 차이가 있을 것이다. 국제 수의학 행동저널에 실린 한 연구에 따르면, 이같은 견주의..

반려견 이해하기 [내부링크]

반려견을 이해하는 것은 반려견이 행복한 삶을 살게 하는 데 핵심이다. 영국 왕립 동물학대 방지 협화 반려동물 부서의 수장 샘 게인즈 박사는 "우리가 보고 듣는 많은 문제는 견주들이 반려견을 더 잘 이해했더라면 반생 하지 않았을 것이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아무 조사도 없이 충동적으로 조그마한 생명체를 집에 들이곤 한다. 그 생명체에 관해 전혀 혹은 거의 모르면서 말이다. 이렇게 되면 사람들이 반려견에게 필요한 것을 제공하기 힘들어지는 것은 당연하다"라고 말했다. 우리 주위에는 잘못된 정보들 또한 흘러 넘친다. 특히 사람들이 알고 있는 오래된 정보들은 더욱 그렇다. 반려견마다 필요한 것이 다르다.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모든 개는 개별적인 존재다. 어떤 개들은 사회성이 발달해 다른 개나 사람들에게 친근하게 다..

반려견의 행복 심리학 [내부링크]

반려견이 행복함을 느끼고 있다는 사실은 알아채기 쉽다. 행복한 개는 눈매가 편안해 보이고 입도 차분하게 벌리고 있다. 이빨과 혀의 일부가 보이지만 일부러 입술을 벌리며 이를 드러내고 으르렁 거릴 때와는 확연히 다르다. 기분이 좋을 때는 꼬리도 부드럽게 살랑살랑 흔들고 그에 따라 몸 전체가 함께 씰룩거린다. 원래 개가 겁을 먹으면 자세를 낮추는데, 기분이 좋을 때는 편안한 자세를 취하고 귀도 편안하게 양쪽 귀도 편안하게 내린다. 반면 겁먹었을 때를 알아차리는 건 쉽지 않다. 일반 견주보다는 개 전문가들이 겁먹은 상태를 잘 알아차린다. 그러나 많은 견주들은 동물병원에 방문할 때나 주변에서 불꽃놀이를 할 때처럼 개가 겁을 먹을 거라고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 상황에서도 개가 겁먹었다는 신호를 놓치곤 한다. 개들..

회식중인 아빠 기다리는 준 [내부링크]

회식 중인 아빠 기다리는 준이 졸린 눈으로 꿈뻑꿈뻑 문앞에서 대기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