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derbout의 등록된 링크

 wonderbou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8건입니다.

이미지 jpg를 png로 변환 png를 jpg로 변환 [내부링크]

이미지 편집 툴을 사용하면 jpg 또는 png 파일의 확장자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중 가장 간단한 몇 가 지 방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윈도우10 그림판을 이용 이런저런 편집 툴 설치가 부담스러울 경우 윈도우 자..

웹 브라우저 전체화면(풀스크린)으로 열기 [내부링크]

윈도우10 PC에서 웹 브라우저를 이용한 간단한 디지털 사이니지를 만들기 위해 웹 브라우저를 전체화면으로 열어야 하는 일이 생겨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으로 전체화면을 여는 것은 크롬에서만 되고 다른 브라우..

스마트폰 [홈 화면에 추가] 바로가기 아이콘 [내부링크]

현재 티스토리 새로운 스킨인 Poster, Whatever, Letter에만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티스토리 새로운 스킨 3종인 Poster, Whatever, Letter 스킨 버그 다들 아시겠지만, 스마트폰 웹 브라우저에는 "홈 화면에 추가..

티스토리 본문(대표) 이미지 숨김 처리 후 썸네일 적용하기 [내부링크]

본문에 이미지를 올리고 대표 이미지로 적용하면 블로그 메인 화면에 썸네일 이미지로 표시가 됩니다. 그런데 간혹 대표 이미지 썸네일로만 표시하고 싶고 본문에는 이미지를 안 보이게 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구글 검색 즉시 반영(노출)시키기 [내부링크]

요즘 네이버가 자사 블로그가 아니면 블로그 영역이 아닌 웹사이트 영역에 노출을 시켜 방문자 수가 급감하였습니다. 이젠 네이버보다 구글 검색에 좀 더 신경을 써야 하지 않을까 여겨집니다. 보통 구글봇이 내..

구글 서치콘솔 소유권 확인 코드(메타태그) 찾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스킨을 변경하거나 수정하면서 소유권 확인 코드를 삭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로 메모하지 않았다면 구글 서치콘솔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글 서치콘솔 소유권 확인 코드 구글 서치콘솔 : https:/..

티스토리 대표 이미지(썸네일) 설정 [내부링크]

대표 이미지는 블로그 메인화면과 검색 포털 그리고 SNS에 글 보내기 할 때 썸네일로 사용된다. 기본적으로 첫 번째로 업로드된 이미지가 대표 이미지로 자동 설정되지만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를 대표 이미지로..

티스토리 본문 이미지 넣기 3가지 방식 [내부링크]

글 쓰기 에디터에서 이미지 넣는 방식 티스토리 본문작성 시 이미지 업로드 방식이 3가지가 있습니다. 처음 티스토리를 접하신 분들은 글쓰기 에디터 상단 메뉴 중 사진 버튼을 이용해서 사진을 올리게 됩니다...

아나콘다(Anaconda) 설치 하기 on Windows [내부링크]

파이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파이썬 인터프리터 또는 아나콘다를 설치해야 합니다. 처음 파이썬을 접하는 경우 몇몇 가지 고민거리가 생깁니다. 파이썬을 설치할지 아니면 아나콘다를 설치할지 그리고 비트(32bit..

엑셀 리본메뉴에 개발 도구 탭 표시 하기 [내부링크]

OS : Windows 10 Home Excel : MS Office Professional Plus 2016 MS Visual Basic for Application : 7.1 엑셀에서는 매크로 기록 또는 비주얼베이직을 통해 반복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사용자 함수를 만들고 업..

상업적 이용 가능한 비비트리 무료폰트 7종 123RF [내부링크]

비비트리 무료폰트 123RF 다운로드 : 무료폰트 7종 123RF 비비트리(123RF)에서 상업적으로도 사용 할수 있는 7종의 무료 폰트를 배포 하고 있습니다. 하루방, 제주감귤, 123RF, 오픈애즈, 비비트리 고딕, 비비트..

크롬 확장도구 화면 캡처 쉽고 간편한 스크린샷 [내부링크]

크롬 화면 캡처 도구 Lightshot 쉽고 간편한 스크린샷 도구. 영역을 선택하고, 스크린 샷을 편집하고, 서버에 업로드하세요. PC 화면이나 브라우저 화면을 캡처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윈도우 사용자라..

사진 또는 동영상 용량줄이기 [내부링크]

온라인상에서 무료로 이미지나 동영상 용량 줄이기 사진이나 동영상 업로드 시 용량 제한에 걸릴 때가 있는데 사진 크기나 동영상 크기를 줄이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용량만 줄이는 방법을 사용해..

변경된 스마트폰 무제한 통화 조건 [내부링크]

스마트폰 무제한 통화 요금제란 없다 요즘 대부분은 집/이동전화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시는데 2018년 8월부터 통신사 및 요금제와 상관없이 조건이 생겼다고 합니다. KT올레 집/이동전화 무제한 범위 안내 불..

윈도우즈10 키보드로 PC 전원 켜기 해제 [내부링크]

얼마 전 키보드를 바꾸고나서 꺼져 있는 컴퓨터가 키보드를 누르면 전원이 켜지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USB 키보드를 사용하는데 PS/2 키보드로 바꿔서 이런 현상이 나타납니다. PS/2 키보드는 구..

블로그 필수 검색 등록 사이트 정리 [내부링크]

티스토리 검색 등록 및 웹마스터 도구 등록 블로그를 처음 개설하고 나면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것 중에 하나가 검색 사이트에 등록하는 일이다. 검색 포털 사이트는 많지만 전부 다 할 수는 없고 대표적인 검색..

티스토리 Whatever 스킨 글자 잘림 버그 [내부링크]

티스토리 새로운 스킨 Whatever스킨 버그 티스토리에서 새롭게 개발한 Whatever스킨 기능 중 썸네일리스트2 적용 시 글자 잘림 현상 새로운 스킨에서 이런저런 버그 현상들이 나타나고 있지만, 티스토리 측에서..

네이버와 구글에 사이트맵 제출하기 [내부링크]

사이트 맵 만들기 아직 사이트맵을 만들지 않았다면 아래 주소 2018/10/16 - [BlogTip] - 티스토리 사이트맵 만들기 사이트 맵을 티스토리에 저장하기 사이트맵을 등록하려면 사이트맵 주소가 필요하다. 또한 그..

티스토리 사이트맵 만들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사이트맵 작성하기(Online XML Sitemap Generator) 사이트맵 생성 : http://www.web-site-map.com 온라인상에서 무료로 사이트맵을 생성해주는 웹 사이트 블로그 주소 입력 주소 넣는 곳에 자신의 블로..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등록(웹 마스터 도구) [내부링크]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를 이용해 검색 등록하기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 : https://webmastertool.naver.com/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를 이용해 네이버 검색에 반영시키기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

티스토리 줌 검색 등록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줌(ZUM) 검색에 블로그 등록하기 국내 검색 사이트 순위 3위 구글을 포함할 경우 4위인 줌(ZUM) 네이버, 다음, 구글보다는 효과는 없지만, 등록 절차가 간소하고 블로그 성격에 따라 의외로 줌 검색을..

티스토리 구글 검색 등록(구글 서치콘솔) [내부링크]

웹 마스터 도구를 이용해 구글 검색에 반영시키기 구글 서치콘솔 :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home?hl=ko 위 주소로 이동을 하면 첫 번째 보이는 Search Console 관련 내용이 보인다. 시작하기를..

티스토리 툴바 없애기 보이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툴바를 없애거나 보이게 하기 기본적으로 블로그 상단에 보면 위와 같은 툴바가 보인다. 내 경우 보기가 안 좋아서 없애 버렸는데 스킨에 따라 처음부터 안 보이게 한 스킨도 있고 보이는 스킨도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 첫 화면 글 목록과 카테고리 글 목록 수 [내부링크]

블로그 첫 화면과 카테고리 화면의 글 목록 수 설정 하기 티스토리 기본스킨인 #1, #2 스킨을 보면 기본적으로 홈 화면(첫 페이지)의 글 목록 수는 3개 카테고리 페이지는 10개로 설정되어있다. 블로그 관리페이..

티스토리 블로그이미지와 아이콘 그리고 파비콘 [내부링크]

티스토리에서 기본 설정을 하다 보면 이미지나 아이콘 등을 등록하게 되는데 이 이미지들이 어디에 사용되는 이미지인지 간단하게 알아봅시다. 계정관리에서 기본 정보 이미지 티스토리 홈 좌측 상단 계정관리 >..

티스토리 블로그 닉네임과 닉네임 수식어 [내부링크]

계정관리 > 기본정보 닉네임 과 블로그관리 > 블로그 설정 닉네임 수식어 처음 티스토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여러 가지 알쏭달쏭한 설정들을 보게 됩니다. 닉네임과 닉네임 수식어가 어디에 사용되는지 알아봅시..

티스토리 에디터 글자 크기 설정 [내부링크]

글쓰기 창 에디터 글자 크기 설정 본문 작성 시 글쓰기 창의 기본 글꼴 크기는 10pt로 글꼴은 고딕으로 되어있다. 보통 글을 쓰면 가독성을 위해 글자 간격이나 문단 간격 등을 화면 크기에 맞게 적절히 조정하면..

처음 사용자 티스토리 스킨 선택 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처음 개설하면 티스토리에서 제작한 #1 스킨이 적용됩니다. 대부분은 그렇게 기본스킨을 사용하다가 어느 정도 티스토리에 적응이 되면 스킨을 변경하게 됩니다. 각자 사용 스타일이나 블로그 성격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