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julaw의 등록된 링크

 wonjulaw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건입니다.

검찰항고장 작성방법 [내부링크]

검찰항고장 작성방법 검찰항고는 형사사건의 피해자인 고발인 또는 고소인이 고소나 고발에도 불구하고 검찰에서 최종적으로 무혐의처분 등 불기소처분을 하였을 때 이에 대하여 불복하여 상급 검찰청에 기소 또는..

똑똑하게 증여하는 법 [내부링크]

똑똑하게 증여하는 법 자식에 재산을 증여 할 때 가장 합리적으로 증여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im.newspic.kr/aeTDBBC [법률S토리] 똑똑하게 증여하는 법 “제가 가진 재산 중 증여하기..

임대차 기간 중 사망한 전세 세입자... 돈은 누구에게? [내부링크]

임대차 기간 중 사망한 전세 세입자... 돈은 누구에게? 전세 세입자가 임대차 기간 중 사망했습니다. 문제는 아직 계약 기간이 남아 있는 상태라는 겁니다. 만약 상속인이 지금 당장 전세보증금을 돌려달라고 한다..

다시 뛰자.! 개인회생 [내부링크]

다시 뛰자.! 개인회생절차 개인회생 개인회생은 재정적 어려움으로 파탄에 직면한 개인채무자 중 장래에 계속적으로 또는 반복해 수입을 얻을 가능성이 있는 사람의 채권자 등 이해관계인의 법률관계를 조정..

가처분 신청 이란 (생활과 법률) [내부링크]

가처분 신청 이란 (생활과 법률) 주식를 하다보면 “상장폐지 가처분 신청”이란 공시를 가끔 보게 되는데요 이와 같이 가처분은 가압류(금전으로 환산할 수 있는 채권의 집행의 보전) 와 달리 권리 또는 법률..

유언의 철회 [내부링크]

유언의 철회 유언의 철회 란? 유언의 효력이 확정적으로 발생하기 전, 즉 유언자가 사망하기 전에 유언자 자신이 이미 행한 유언을 없었던 것으로 하는유언자의 일방적인 행위를 말합니다. 유언의 철회는 자유이며..

유언 이란 [내부링크]

유언 이란? "유언(遺言)"이란 사람이 그가 죽은 뒤의 법률관계를 정하려는 생전의 최종적 의사표시로서 유언자의 사망으로 그 효력이 생깁니다. 유언은 반드시 유언자 본인의 독립한 의사에 따라 행해져야 하는 행..

임대차 계약의 안전장치 확정일자 받기 [내부링크]

임대차 (상가건물) 계약의 안전장치 확정일자 받기 “확정일자”란 건물소재지 관할 세무서장이 그 날짜에 임대차계약서의 존재 사실을 인정하여 임대차계약서에 기입한 날짜를 말합니다(「상가건물 임대차 보호법..

차용증 쓰기 [내부링크]

차용증 쓰기 차용증이란 돈이나 물건을 비려 쓴다는 증거로 작성하는 문서이다. 간혹 지인과의 거래에서 차용증을 사용하지 않고 무통장 거래만 한 경우 대여금을 어떻게 돌려받아야 할까? 오늘은 차용증과 관련한..

임대차 보증금 돌려받기 [내부링크]

임대차 보증금 돌려받기 최근 부동산 갭투자 등으로 인해 임대보증금을 반환 받지 못하는 사례가 많아서 임차보증금 돌려 받기 위한 절차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임대차 계약 해지 (1) 기한을 정하지 않은..

유체동산 압류 및 경매 [내부링크]

유체동산 압류 및 경매 코로나19 등으로 소상인들의 체감 경기는 꽁꽁 얼어 붙었습니다. 이로 인해 금융권 및 카드사 연체가 발생한 자영업자들이 많이 발생 하였는데요 이런 채무자들은 채권자들로 부터 추심이..

이혼 취소소송 [내부링크]

이혼 취소소송 1. 이혼의 취소 (1) 이혼취소 사유 이혼합의는 부부의 자유로운 의사에 근거해서 이루어져야 하므로, 사기 또는 강박(强迫)으로 인해 이혼의 의사표시를 한 경우는 가정법원에 그 취소를 청구할 수..

이혼 무효소송 [내부링크]

이혼 무효소송 1. 이혼의 무효  (1) 이혼무효 사유 협의이혼은 ① 부부간 이혼의사가 합치하고 ② 이혼신고 절차를 거치는 경우에 성립합니다. 이혼신고가 없다면 외관상 이혼이 성립할 수 없으므로 결국 협의이..

이혼 준비하기 [내부링크]

이혼 준비하기 2019년에 따르면 대한민국의 경우 이혼율(인구 1,000명당 이혼율)이 2016년 기준으로 2.1명으로 OECD 주요 국가 평균인 1.9명을 넘었다. 하루에 적어도 300쌍의 부부가 남남이 된다는 뜻이다. 이는..

형사소송 [내부링크]

형사소송 1. 형사소송? 국가형벌권의 행사에 관한 일체의 절차를 말합니다 민사소송은 민사사건을 대상으로 하고, 형사소송은 국가 형벌권의 행사에 관한 사건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납니다 사기, 횡..

민사소송 절차 [내부링크]

민사소송 절차 민사소송 이란 사법상의 권리 또는 법률관계에 대한 다툼을 법원이 국가의 재판권에 의해 법률적·강제적으로 해결·조정하기 위한 일련의 절차를 말합니다 "사법상의 권리 또는 법률관계에 대한 다..

이혼에 따른 손해배상 및 재산분할 [내부링크]

이혼에 따른 손해배상 및 재산분할 1. 이혼과 손해배상 부부가 이혼하는 경우 부부 중 일방은 혼인파탄에 책임이 있는 배우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손해에는 재산상 손해와 정신상 손해가 모두..

이혼 소송을 당한 경우의 대응 [내부링크]

이혼 소송을 당한 경우의 대응 1. 답변서 제출의무 및 제출기한 이혼소송을 당한 배우자는 이혼소장의 부본(副本)을 공시송달(公示送達)의 방법으로 송달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부본을 송달받은 날부터 30일..

이혼 시 재산문제 및 자녀문제 [내부링크]

이혼 시 재산문제 및 자녀문제 1. 재산문제 (1) 위자료 배우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혼하는 경우에는 그 배우자에게 재산상의 손해를 배상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신상의 손해에 대한 배상, 즉 위자료를 지급..

이혼 전 준비 사항 [내부링크]

이혼 전 준비 사항 1. 이혼 전 상담 이혼하려는 경우 한국가정법률상담소(http://lawhome.or.kr), 한국여성의전화(http://www.hotline.or.kr), 대한가정법률복지상담원(http://lawqa.jinbo.net/) 등의 전문기관..

사실혼이란? [내부링크]

사실혼이란?  1. 사실혼의 의의와 효과 혼인하겠다는 의사의 합치, 혼인적령, 근친혼금지, 중혼금지 등 혼인의 실질적 요건은 갖추었지만, 혼인신고라는 형식적 요건을 갖추지 않은 상태로 혼인생활을 지속하는..

협의이혼과 재판상 이혼 [내부링크]

협의이혼과 재판상 이혼 1. 이혼의 종류 이혼하는 방법에는 크게 협의이혼과 재판상 이혼의 두 가지가 있습니다. 부부가 이혼에 합의한 경우에는 협의이혼을 할 수 있으며,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당사..

단순 성격 차이는 이혼 전 서로 고민을.. [내부링크]

단순 성격 차이는  이혼 전 깊게 고민을.. 배우자가 폭력 , 외도 , 도박 등 결혼 유지에 결정적 장애 요소가 없이 단순 성격 차이로 이혼을 고민하신다면 깊게 고민을... 특히 어린 자녀가 있다면 말이죠 25년..

성매매 처벌법 [내부링크]

성매매 처벌법 세상에 어느 부모도 자식이 전과자라는 낙인의 굴레가 되는 것을 좋아하겠습니까? 대부분 성매매 알선 조직들은 업소를 여러 군데 차려 놓고 조직적으로 행동하기 때문에 적발 시 지은 죄 큼 처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