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tu의 등록된 링크

 wont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6건입니다.

바이오쇼크1, 2 리마스터 한글패치 - 설치법 소개 [내부링크]

바이오쇼크 1 리마스터 한글 패치와 설치법입니다.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는 가장 최종본이고 휠맨님께서 제작해주셨습니다. 친구에게 받고 바로 초반 테스트만 해본 상태라 버그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초기 로딩을..

타워 오브 판타지 - 쿠폰 사용방법과 쿠폰 8가지 [내부링크]

타워 오브 판타지 쿠폰 사용방법과 쿠폰 8가지입니다. 쿠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메인 임무를 진행해야지 등록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적어 두었으니 참조 바랍니다. 타워 오브 판타지 쿠폰 사용방법 다..

노아의 심장 티어표 - 7월 [내부링크]

한국 시각으로 내일인 7월 21일에 일본보다 먼저 노아의 심장이 정식 오픈합니다. 일본보다 먼저 오픈이 진행되기 때문에 명확한 티어표라고 할 순 없지만, CBT 기준 명확하게 등급이 나뉘었었는데요. CBT를 기준..

모르면 빚더미에 앉는 상속 이야기 2편 - 상속 시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가까운 가족이 사망하면 매우 슬프고 힘들겠지만, 그런 와중에도 마음을 다잡고 반드시 챙겨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나뿐만 아니라 친구나 친척들이 놓치고 있다면 반드시 체크할 수 있도록 알려주어야 하는 체..

모르면 빚더미에 앉는 상속 이야기 1편 - 상속의 개요 [내부링크]

상속에 대해서 모르면 빚더미에 앉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남의 이야기인 것 같은 이 일들이 매일 수많은 사람들에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심지어 초등학생에게 까지 수억의 빚이 상속될 수도 있습니다...

법인사업자 홈택스 사업자등록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홈택스에서 사업자등록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상호변경, 법인 대표자 변경, 업종 추가 및 변경, 사업장 이전 또는 임대차 내용 변경, 사이버몰 변경」은 홈택스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불가능한 사유는 사업장..

신용등급 올리기, 신용등급 무료 확인 방법 [내부링크]

신용등급은 대출을 받을 때 대출 여부는 물론이고 금리와도 가장 연관이 있는 요소입니다. 이 신용등급을 결정 하는 요소는 다양하지만, 최근 금융감독원에서 발표한 내용을 바탕으로 신용등급을 올리는데 긍정적..

서울 경영위기지원금 100만원 지원요건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 추경안 통과 후 빠르게 지급될 예정인 돼요. 별도로 서울시 자체적으로 경영위기 227개 업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00만 원을 지급하는 서울 경영위기 지원금이 있어 지원요건과 신청방법을..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사이트 추천 - 금융감독원 보험다모아 [내부링크]

자동차보험과 관련하여 비교 견적 사이트가 정말 많습니다. 유용한 경우도 많지만 결국 광고를 위한 사이트일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금융감독원에서 관리하고 운영하는 광고성 없이, 간편하게 여러 보험사를 비교..

2주택자 2년내 일시적 양도소득세 비과세 [내부링크]

22년 5월 10일부터 1세대 1주택 양도소득세 비과세 보유, 거주기간 재기산 제도가 폐지되었습니다. 또한, 다주택자가 조정대상지역 내 주택을 양도하는 경우 중과세율을 적용하고 장기보유 특별공제를 배제하고 있..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대상과 지급시기 확인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추경안이 5월 말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이 되고 나면 늦어도 6월 1일 지방선거 이후에는 지급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중에서도 특고 프리랜서는 100만 원, 법인택시와 비공 영제 노선버스..

스타트업 창업, 주식회사로 시작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스타트업이란 드라마가 얼마 전 방영을 했었습니다. 혁 식전인 기술과 이이디어를 가지고 있지만, 자금력이 부족한 초기 창업 기업의 이야기였습니다. 일반적으로 IT 기술 기반의 회사들로써, 창업 시에 주식회사..

카카오톡 - 친구목록에 안뜨게 하기 [내부링크]

업무상이나 여러 가지 이유로 전화번호를 저장하게 되면, 내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 상대방이 나오게 됩니다. 또한, 상대방에게 내 번호가 저장되지 않더라도 친추 추천에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친구 목록이나 친..

카카오톡 - 조심해야하는 채팅방 관리에 유용한 팁 [내부링크]

친구, 지인과의 대화를 넘어서 회사, 거래처와의 대화에도 이제는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간혹 채팅방이 헷갈려서 실수를 할 때가 있습니다. 혹은 전달하지 않아야 하는 내용을 전달해 낭패를 보는 경우도..

카카오톡 - 예약 카톡 보내기(죠르디 도구) [내부링크]

문자, 이메일을 우리가 사용할 때 특정 날자나 시간에 문자와 메일이 가도록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업무 중 놓칠 수 있는 것들이나 친구 간의 약속 등을 미리 예약을 해서 발송하기도 합니다. 카카오톡에..

카카오톡 - 비행기모드로 몰래 볼때 불편한점 해결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은 내가 상대방이 보낸 글을 읽거나, 영상을 보고 나면 「1」 이라는 숫자가 사라지게 됩니다. 비행기모드를 킨 다음에 카카오톡을 확인하면 이 숫자가 사라지지 않아서, 몰래 확인이 가능합니다. 문제는..

종합소득세 환급금, 환급일 바로 확인하기 - 클릭한번으로 가능 [내부링크]

홈택스를 이용해서 각종 세금 관련 내용을 확인하고 계실 텐데요.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이라 환급금이 얼마나 되는지, 환급일이 언제인지 궁금한데, 생각보다 어렵고 원하는 메뉴를 잘 찾을 수 없습니다. 클..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최대 1,000만원 지급 추경안발표 [내부링크]

윤석열 정부가 시작되면서, 2022년 제2회 추가 경정 예산안이 발표됐습니다. 세부적인 내용으로 소상공인에 대한 온전한 손실보상에 대한 내용 등이 발표 되었는데요, 소상공인 손실보상에 대해, 대선 공약처럼 최..

유통업과 제조업 법인설립이 유리한 이유와 해야만하는 이유 [내부링크]

과거에 비해서 법인 설립이 쉬워지면서 매년 신설법인의 숫자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경기침체가 지속되고 있는 중에도 신설법인의 숫자는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는 통계자료가 있습니다. 유통업과 제조..

경차 유류세 환급 3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내부링크]

경차 유류세 환급제도는 경차 보급률을 높이기 위해, 경차 소유주에게 유류비를 일부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기존보다 10만 원이 상향되어서(50% 증가)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원대상..

개인사업자에서 법인전환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매출액이 늘어나는 건 매우 반가운 일이지만, 매출액이 늘어날수록 세금을 더 내야 한다는 문제가 생깁니다. 지출을 줄이기 위해 노력을 하지만, 세금만큼은 고정적인 내용이다 보니 쉽지가 않습니다. 법인 전환을..

We Were Here 시리즈 최신작 We Were Here Forever 출시!! [내부링크]

친구와 같이 멀티플레이로 퍼즐을 풀어나가며 탈출을 하는 게임인, Total Mayhem Games에서 개발한 We Were Here 시리즈의 최신작인 We Were Here Forever가 5. 10일 출시되었습니다. We Were Here 시리즈의 4번째..

카카오페이 잔액, 충전, 송금 한도 정리 [내부링크]

지갑을 대신해서 스마트폰 결제가 정말 많아졌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중에 하나가 카카오페이인데요. 계좌 연결 및 카카오페이 증권계좌 연결에 따라 달라지는 카카오페이 잔액한도와, 충전시 최소금액,..

사망신고 절차와 사망신고서 작성방법 [내부링크]

사람이 사망을 하게 되면, 동거하고 있는 친족이나 특정 시설의 관리자가 사망하였음을 신고하여야 합니다. 사망신고 절차와 사망신고서 작성법을 미리 어느 정도는 알고 계셔야 갑자기 가족이나 친족이 사고를 당..

부산청년 기쁨두배통장 가입조건과 실수령액 [내부링크]

부산시와 부산은행이 부산 청년들의 목돈 마련에 힘을 보태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오는 8월부터 「부산 청년 기쁨두배통장」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부산시가 저축액만큼 지원하고 발생이자까지 더하면 최대..

잔고증명서 발급방법과 발급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잔고증명서는 은행이 고객의 의뢰에 따라서 고객의 예금 잔고를 증명하기 위해 발행하는 서류입니다. 잔고증명서는 결리 감사용으로 사용하거나, 예금 거래에서의 신용도 표명을 위해 사용됩니다. 예금의 종류와..

자본금 10억 미만 소규모 회사 특례 정리 [내부링크]

주주가 출자하여 회사 성립의 기초가 된 자금을 자본금이라고 하는데, 주당 액면가에 발생주식 숫자를 곱한 금액입니다. 상법상 자본금이 10억 미안인 회사를 소규모 회사로 규정하고 있고, 법인 설립 및 운영에..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사용해서 친구에게 원하는 프로필 보여주기 [내부링크]

카카오톡에는 멀티 프로필이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멀티 프로필은 내 친구 목록에 있는 친구들에게 각기 다른 프로필을 보여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친구가 내 멀티 프로필을 보도록 설정하면, 그 친구는 해당..

이재명 대선패배 두달만에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 출마하는 진짜 이유 [내부링크]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가 보궐선거에 출마 선언을 했습니다. 어디로 출마할지 여러 가지 의견이 있었지만, 결국에 인천 계양을로 출마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당 지도부가 이재명 전 지사에게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 연동 끊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카카오스토리라는 앱이 있습니다. 지금은 다른 SNS에 밀려서 사용을 하지 않는 분들도 많습니다. 사용을 하지 않아도 카카오톡에 연동이 되어서 카카오톡 프로필에 나타나게 되어 있는데요,..

전파력이 센 변이 국내 첫 확인 됐습니다. [내부링크]

신규 확진자는 줄어들어서 3만 명 가까이 줄었습니다. 감소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방역당국에서는 발표했는데, 문제는 새 변이의 등장입니다. 기존의 스텔스 오미크론보다 전파력이 센 변이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확..

상속순위, 한 방에 정리 해드립니다. [내부링크]

살다 보면 가족 중 누군가가 고인이 되고 그 재산과 빚을 상속받는 일이 생기게 됩니다. 누구나 겪게 되는 일입니다. 문제는 이 상속과 관련된 상속순위를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면 애꿎은..

나도 근로장려금 받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일은 하지만 소득이 낮은 가구를 위해 소득과 부양자녀수에 따라 국가에서 지원금을 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근로장려금이라는 제도입니다. 사업소득이나 종교 소득이 있는 경우에도 소득이 낮다면 지원을 받..

건강보험료 환급금 확인하기 [내부링크]

매달 내고 있는 건감보험료는 전년도 보수총액을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매년 4월이 되면, 연말정산 자료를 기준으로 새로운 보험료가 확정되어집니다. 확정된 환급금과 기존에 냈던 보험료의 차액분을 환금 또는..

2022 근로장려금 못받았으면 5월에 빨리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2022 근로장려금 못 받았으면 5월에 빨리 신청하세요. 근로장려금 수령한 인증들이 인터넷에 넘쳐나는데요 분기 근로장려금을 신청해서 받으신 분들입니다. 다음 주 5월 1일부터 정기 근로장려금 신청을 할..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 오류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  오류 해결하는 방법 스마트폰이나 기기에 앱을 설치하려고 할 때 앱이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보통 안드로이드 정책이 변경되면서 기존 앱이 업데이트가 되..

인스타그램 탈퇴 및 계정삭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탈퇴 및 계정 삭제하는 방법 오늘 소개 해드릴 방법은 인스타그램 탈퇴 및 계정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탈퇴하고 계정 삭제하는걸 굳이 왜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직접 해보시면 쉽지 않다는 걸..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방법과 필요서류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방법과 필요서류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은 작년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3개월간 정부에서 시행한 방역조치로 인해서 피해를 본 소기업에게 손실 규모에 비례하여 보상하는 제도입니..

카카오톡 본인인증 초기화 및 변경하기 - 서류첨부 [내부링크]

카카오톡 본인인증 초기화 및 변경하기 - 서류 첨부 카카오톡을 어릴 때부터 사용하면서, 성인이 된 이후에도 본인인증을 부모님 번호로 하여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인인증을 초기화하고 변경해야 하는..

2022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및 정보와 예상수령액 계산기 [내부링크]

2022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및 정보와 예상수령액 계산기 2022년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및 방법 등 을 알아보고, 예상수령액을 미리 산식으로 알 수 있는 예상수령액 계산기를 첨부하였습니다. 1, 근로장려금 신청자..

카카오톡 메시지 도착알림이 오지 않을때 [내부링크]

카카오톡 메시지 도착알림이 오지 않을때 카카오톡을 이용중에 메시지 도착알림이 오지 않는 경우가 생길때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각각 해결 방법을 안내합니다. 기본적으로 PC버전이 로그인 되어 있..

카카오톡 이용자 보호조치와 대처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이용자 보호조치와 대처 방법 카카오톡은 사용자의 특별한 이용환경이 감지가 되면, 다량의 신고로 인해서 서비스 이용제한 사례를 줄이기 위해 이용자 보호조치라는 시스템이 자동으로 동작하도록..

카카오톡 팀채팅 이전 대화가 안나올때 [내부링크]

카카오톡 팀채팅 이전 대화가 안나올때 팀채팅에서 주고 받은 대화내용과 미디어는 도중에 참여한 멤버들도 함께 볼 수 있는데, 이전 대화를 불러올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전 대화를 보는 방법입니다. 방장..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지급액 계산하기 - 장려금 산정표 첨부 [내부링크]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지급액 계산하기 - 장려금 산정표 첨부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을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지급액에 대한 이야기는 명확하지 않아서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지급액 계산하는 법을 소개..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 신청일, 지급일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 신청일, 지급일 근로장려금은 신청안내문을 받은 분들과 신청안내문을 받지 못한 분들의 신청방법이 다릅니다. 신청안내문을 받지 않은 분들의 근로장려금 신청방법과 신청일, 지급일을..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준비, 이의신청하기 - 서류첨부 [내부링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준비, 이의신청하기 - 서류첨부 다음 주면 4월도 마지막 주인데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에 대한 정확한 내용은 아직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3차를 신청하기 위한 준비를 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