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astory의 등록된 링크

 wooas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9건입니다.

널스잡 간호조무사/간호사 취업 정보 [내부링크]

널스잡 간호조무사/간호사 취업 정보 요즘 취업이 정말 하늘의 별따기가 된 상황입니다. 실업률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이에 반해 일자리는 계속해서 줄고 있는 악순환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전문직종의..

코나카드 잔액조회 간단히 하기!(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잔액조회) [내부링크]

코나카드 잔액조회 간단히 하기!(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잔액조회) 6월 초 기준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률이 99%를 넘었습니다. 신용카드/선불카드/상품권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지급이 되었는데 그 중 선불..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아보기(PC / 모바일) [내부링크]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아보기(PC / 모바일)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소비를 무분별하게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결제일이 되었을 때 생각보다 많은 돈을 쓴 자신을 돌아볼 수 있습니다. 신용..

타트체리 효능 / 복용법 / 부작용 정리 [내부링크]

타트체리 효능 / 복용법 / 부작용 정리 코로나19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면역력 강화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에 체리가 면역력 강화에 좋다고 알려져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체리에 함유된 다..

비말차단용마스크 판매처 / 구매팁 / 대안 [내부링크]

비말차단용마스크 판매처 / 구매팁 / 대안 지난포스팅에서 덴탈마스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덴탈마스크 앞뒤 구분 방법 및 올바른 착용법!(비말차단용마스크 비교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덴탈마스크와..

덴탈마스크 앞뒤 구분 방법 및 올바른 착용법!(비말차단용마스크 비교 정리) [내부링크]

덴탈마스크 앞뒤 구분 방법 및 올바른 착용법!(비말차단용마스크 비교 정리) 여름이 성큼 다가왔지만 코로나19는 잦아들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일상생활 중에 마스크 착용은 필수가 되어가고 있습니..

한글 영어 변환기 비교분석 - 구글 번역기 / 네이버 파파고 [내부링크]

한글 영어 변환기 비교분석 - 구글 번역기 / 네이버 파파고 해외여행 또는 해외직구 등 영어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영어를 잘한다면 크게 문제가 없지만 저처럼 영어울렁증이 있는 사람..

2020 한부모가정혜택 복지서비스 총정리 [내부링크]

2020 한부모가정혜택 복지서비스 총정리 여성가족부에서는 한부모 또는 조손가정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부모 또는 조손가정의 경우 양육이나 학업 등에서 어려움이 많을..

해피콘 사용처 및 사용방법 정리! (제품별 사용불가 매장 확인하기) [내부링크]

해피콘 사용처 및 사용방법 정리! (제품별 사용불가 매장 확인하기) 생일이나 기타 기념일에 지인들로부터 해피콘 선물을 종종 받습니다. 어디서 사용을 할 수 있는지 찾아보곤 했는데 이번 기회에 정리를 해볼까..

진주시청 구인구직 및 아르바이트 정보 [내부링크]

진주시청 구인구직 및 아르바이트 정보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경제난 / 취업난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취업을 위한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역 내 구인구직 시스템이 잘 운영되고 있는..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및 가맹점 조회 방법!(푸르미카드도 가능?) [내부링크]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및 가맹점 조회 방법!(푸르미카드도 가능?)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외계층 급식 지원 정책인 아동급식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동급식카드 포스팅을 위해 자료 조사를 해보니 지역별..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및 충전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및 충전방법 알아보기! 문화누리카드는 문화생활을 영위하기가 쉽지 않은 개인에서 연간 9만원을 제공하여 문화생활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전에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 및 사용처에..

갤럭시 사진 합치기 간단히 하는 2가지 방법(콜라주 / 이미지 꾸미기) [내부링크]

갤럭시 사진 합치기 간단히 하는 2가지 방법(콜라주 / 이미지 꾸미기) SNS에 사진을 업로드 하거나 사진을 공유할 때 종종 사진을 합쳐서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설치되어..

경남사랑카드 잔액조회 및 소득공제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경남사랑카드 잔액조회 및 소득공제 등록하는 방법! 이전 포스팅에서 대구와 부산 지역에서 지급한 선불카드형 긴급재난지원금인 대구사랑카드와 부산사랑카드의 잔액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였습니..

2020 스마트민방위교육 평가 답 공유는 불법? [내부링크]

2020 스마트민방위교육 평가 답 공유는 불법? 2020년 민방위 교육 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민방위 5년 차 이상부터 만 40세까지는 1시간의 사이버 교육 또는 비상소집훈련이 진행됩니다. 7월 17일까지 사이버..

부산사랑카드 잔액확인 간단히 하기! [내부링크]

부산사랑카드 잔액확인 간단히 하기! 최근 부산광역시에서는 정부에서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지급이 중단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그 이유로 부산시가 선불카드 수요 예측에 실패했기 때문인데요..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간단하게 해결하기 [내부링크]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간단하게 해결하기 저는 안드로이드 기반인 삼성 갤럭시 S10+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의 경우 대부분 구글 어시스턴트라고 하는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

인스타 공백닷컴 으로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손쉽게 해결 [내부링크]

인스타 공백닷컴 으로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손쉽게 해결 인스타그램을 하다보면 내가 적은 글이 줄바꿈이 되지 않아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글과 해시태그 사이에 줄바꿈을 한다던가 또는 글이 길어질 때 문..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및 올바른 사용방법 안내 [내부링크]

오늘 기준, 국내 전체 가구 중 97%가 정부에서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수령했습니다. 대부분의 가정에서 수령했기 때문에 어디서 쓸 수 있는지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기본적으로 대형마트나 백화점, 온라인..

드러그인포 - 약품정보검색(약 이름을 모를 때도 검색 가능!) [내부링크]

드러그인포 - 약품정보검색(약 이름을 모를 때도 검색 가능!) 비상시를 대비해서 가정에 약을 구비해두시는 분들이 꽤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약의 성분이나 복약지도 / 주의사항 등은 약 포장지에 대부분 적혀 있..

시터넷 이용방법 - 베이비시터, 등하원도우미터, 입주시터 구하기 [내부링크]

시터넷 이용방법 - 베이비시터, 등하원도우미, 입주시터 구하기 맞벌이하는 부부의 가장 큰 걱정이 회사에 있는 동안 아이들을 케어하는 것일 거라 생각합니다. 많은 가정에서 조부모님의 도움을 받아 이를..

티맵 스쿨존 우회(어린이보호구역 우회) 기능 설정 방법 [내부링크]

티맵 스쿨존 우회(어린이보호구역 우회) 기능 설정 방법 최근 스쿨존 내 교통안전을 강화하는 '민식이법'이 시행되었습니다.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해서 운전자 스스로 의식 수준이 높아져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구사랑카드 잔액조회 인터넷으로 간단히 조회하기! [내부링크]

대구사랑카드 잔액조회 인터넷으로 간단히 조회하기! 전국적으로 재난지원금이 지급이 되고 있습니다. 90%가 넘는 국민들이 재난지원금을 지원받은 상황입니다. 재난지원금의 지급 방식은 신용카드 / 상품권 / 선..

대부도 독채 펜션 추천, 어반더파티 [내부링크]

대부도 독채 펜션 추천, 어반더파티 지인들과 함께 대부도로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숙박은 대부도펜션 타운 내에 있는 '어반더파티'에서 했는데 가격 대비 괜찮은 곳이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방 5개..

도척콘솔HUB 위치 / 택배 지연 사유 알아보기! [내부링크]

최근 들어 온라인 쇼핑 비중이 전체 쇼핑의 60%가 넘어간다는 뉴스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많은 물품들이 택배회사를 통해서 집으로 배송이 되고 있어서 택배의 중요도가 더욱 높아지는 시기입니다. 택배는 제품..

수원교차로 구인구직 최신 일자리 정보 확인! [내부링크]

수원교차로 구인구직 최신 일자리 정보 확인!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취업난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이에 많은 구직자들이 비정규직이라도 취업 의사가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습니다. 취업정보는 다양한 취업정보..

대부도 분위기 좋은 피자 맛집, 피자플리즈 [내부링크]

대부도 분위기 좋은 피자 맛집, 피자플리즈 대부도 맛집으로 유명한 피자플리즈를 다녀왔습니다. 대형건물에 주차장도 굉장히 커서 손님들이 많이 찾고 있음이 느껴졌습니다. 1, 2층은 대형 통창으로 되어 있고 3..

아이와 가볼만 한 용인 카페 Best 5! [내부링크]

용인에는 정말 괜찮은 카페들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포스팅한 카페도 용인 카페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세어보니 지금까지 총 11개의 용인 카페를 포스팅을 했네요. 이 중에서 다른 손님들한테..

아디다스 오리지널 프로젝트3 티셔츠(GC8700) 구매 후기 [내부링크]

아디다스 할인 기간을 이용해서 티셔츠도 하나 구매했습니다. 요즘 지름신이 오셨는지 쇼핑을 너무 자주 하는데 조금 자제해야겠습니다. 아디다스 오리지널 제품만 3번째 구매입니다. 아디다스 오리지널 트레포일..

프리즘웍스 티셔츠 구매후기!(FENFIELD * FRIZMWORKS) [내부링크]

오랜만에 무신사에서 옷을 구매했습니다. 요즘에는 오프라인 쇼핑보다는 온라인에서 쇼핑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을 할 때 무신사를 가끔 이용하는데 무신사는 브랜드와 제품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토이플러스 일산점 방문기 - 아동돌봄쿠폰,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내부링크]

파주에 있는 가족을 만나러 가끔 파주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부모님께서 오랜만에 아이들 장난감을 사주시기로 하셔서 파주와 가까운 일산 덕이동에 있는 토이플러스를 방문했습니다. 지난번에 일산 카페인 명장텐..

신세계상품권 사용처(온라인/오프라인) 총정리 [내부링크]

얼마 전 지인으로부터 신세계상품권을 선물 받았습니다. 선물 받은 상품권으로 이마트에서 쇼핑 후 결제를 하였는데요. 문득 이마트 말고 쓸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신세계 홈페..

2020 국가장학금 지급일 / 지원금액 / 소득분위 기준 정리 [내부링크]

2020 국가장학금 지급일 / 지원금액 / 소득분위 기준 정리 2020년 국가장학금 2학기 1차 신청이 금일 오픈하였습니다. 많은 학생분들 또는 부모님들께서 국가장학금을 지원받기 위해 신청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

티스토리 스킨 변경 - 북클립 스킨 to 고래 스킨(스킨 변경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스킨 변경 - 북클립 스킨 to 고래 스킨(스킨 변경 방법) 스킨 변경하고 처음 작성하는 포스팅입니다. 유튜브를 통해 블로그를 배웠는데 유튜버께서 북클럽 스킨을 추천해서 블로그를 북클럽 스..

2020 근로장려금 지급일 / 지급액 / 신청자격 총정리! [내부링크]

2020 근로장려금 지급일 / 지급액 / 신청자격 총정리! 2020년 신청 및 지급되는 근로장려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제도는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금액 미만인 근로자, 사업자 또는 종교인 가구..

또 방문한 칠곡 가산 수피아! 대구, 구미 근교 나들이 핫플! [내부링크]

또 방문한 칠곡 가산 수피아! 대구, 구미 근교 나들이 핫플! 구미 내려온 김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을 보러 칠곡 가산수피아를 다시 한 번 방문했습니다. 작년에 방문했을 때는 날씨가 좋지 않아서 많이 둘러보..

구미 남통동 대형 갤러리 카페, 코튼필드(cotton field) [내부링크]

구미 남통동 대형 갤러리 카페, 코튼필드(cotton field) 코로나19로 인해서 한동안 구미를 방문하지 못했는데 오랜만에 구미에 다녀왔습니다. 자주가는 곳 근처에 못 보던 카페가 생겼다길래 그냥 지나칠 수..

구글 애드센스 지급계좌 등록하는 방법!(feat. swift 코드)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지급계좌 등록하는 방법!(feat. swift 코드) 핀번호 등록, 외화입금통장까지 개설하였으니 이제 구글 애드센스에 지급계좌 등록을 해보겠습니다. 핀번호 등록, 외화입금통장 개설이 궁금하신..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을 위한 SC제일은행 비대면 계좌 개설하는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을 위한 SC제일은행 비대면 계좌 개설하는법! 애드센스 주소 인증을 위한 핀번호 등록을 완료하였으므로 수익을 지급받기 위해 계좌를 개설해 보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7..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7주만에 도착한 후기!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7주만에 도착한 후기!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를 수신했습니다. 최초발신이 2020년 3월 25일 이었으나 거의 2달이 지나서야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보통때는 2~4주..

2020 청년내일채움공제 총정리!! [내부링크]

2020 청년내일채움공제 총정리!! 국가에서 운영 중인 정책 중 청년들을 위한 괜찮은 정책이 있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청년내일채움공제'란 정책인데요. 중소/중견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들의 장..

아디다스 오리지널 트레포일 모자(FM1669) 구매 후기! [내부링크]

아디다스 오리지널 트레포일 모자(FM1669) 구매 후기! 이전에 포스팅한 윈드브레이커와 함께 모자도 구매를 했습니다. 아디다스 트레포일 패치가 매력적인 '워시드 대드 캡'입니다. 워싱처리가 살짝 되어 있..

아디다스 오리지널 후디드 자켓(FR0596 / 아노락 윈드브레이커) 구매 후기! [내부링크]

아디다스 오리지널 후디드 자켓(FR0596 / 아노락 윈드브레이커) 구매 후기! 요즘 아디다스가 할인을 많이 하고 있어서 심심하면 아디다스 공홈에 들어가서 아이쇼핑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쇼핑 중에 괜찮..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정리 [내부링크]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정리 뉴스를 살펴보다 문화누리카드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찾아보니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그리고 전국 각 지차제에서 진행하는..

[공주/부여 여행] 부여 성흥산성 사랑나무 - 인생사진 필수코스! [내부링크]

[공주/부여 여행] 부여 성흥산성 사랑나무 - 인생사진 필수코스! 인스타그램에서 부여여행 사진을 찾아서 보다보면 하트모양의 나무 아래에서 남긴 멋진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너무 예쁘다...라고 생각만..

[공주/부여 여행] 부여 감성 카페 - 수월옥 [내부링크]

[공주/부여 여행] 부여 감성 카페 - 수월옥 구례→남해를 거쳐 부여에 도착했습니다. 부여는 처음 방문했는데 느낌이 너무 좋습니다. 백제의 수도였던 만큼 문화재도 많고 거리 곳곳에 남아있는 옛 흔적들이..

헬리녹스 체어홈 화이트 메쉬 개봉 후기(feat. 볼핏) [내부링크]

헬리녹스 체어홈 화이트 메쉬 개봉 후기(feat. 볼핏) 새로운 카테고리를 생성했습니다. 바로 캠핑관련 카테고리입니다. 슬슬 캠핑을 시작할까 해서 캠핑용품들을 하나씩 수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카테..

[일산 신상 카페] 베이커리 명장이 운영하는 명장텐 [내부링크]

일산 신상 베이커리 명장 카페, 명장텐 오랜만에 파주를 방문했다가 파주와 가까운 일산에 베이커리 카페가 오픈했다고 하여 방문했습니다. 대한민국 최연소 베이커리 명장인 송영광 명장께서 운영하는 명장..

샤오미 미투 킥보드 바퀴 모드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샤오미 미투 킥보드 바퀴 모드 변경하는 방법 샤오미 미투 킥보드를 구매한 지 2주 정도 지난 듯 싶습니다. 아이가 굉장히 잘 타고 있어 구매하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킥보드 구매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구례/하동 여행] 신상핫플 - 스타웨이하동 카페 & 스카이워크 [내부링크]

[구례/하동 여행] 신상핫플 - 스타웨이하동 카페 & 스카이워크 높은 곳에서 하동 전체를 조망하고 싶다면 가봐야 할 곳이 있습니다. 바로 스타웨이하동 카페 & 스카이워크입니다. 카페에서 커피 한 잔 주문하고 카..

[구례/하동 여행] 하동 피자 맛집 - 평사리의 아침 [내부링크]

[구례/하동 여행] 하동 피자 맛집 - 평사리의 아침 구례에서 묵었던 숙소가 하동과 굉장히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구례와 하동을 묶어서 여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구례여행 마지막 날 점심을 먹..

연금복권 720 개편 내용 정리(실수령액, 추첨일 등) [내부링크]

연금복권 720+ 개편 내용 정리(실수령액, 추첨일 등) 얼마 전에 로또를 구매해서 4등에 당첨이 된 적이 있습니다. 로또 4등 당첨 후기!! 복권하면 항상 로또만 생각했었는데 뉴스를 보다가 연금복권이 있다는 것을..

[구례/하동 맛집] 섬진강 다슬기식당, 이시마표고버섯 식당 농원 후기(단점도?) [내부링크]

[구례/하동 맛집] 섬진강 다슬기식당, 이시마표고버섯 식당 농원 후기(단점도?) 섬진강은 다슬기, 지리산은 표고버섯이 유명합니다. 그래서 이 두 가지는 이번 여행에서 꼭 맛보기로 생각을 했고 유명한 맛집을 찾..

[구례/하동 여행] 섬진강 어류생태관, 정령치 - 아이와 가볼만한 곳 [내부링크]

[구례/하동 여행] 섬진강 어류생태관, 정령치 - 아이와 가볼만한 곳 5월 연휴를 맞아해서 가족들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구례 2박 / 남해 2박 / 부여 1박 이렇게 총 5박 6일 일정이었습니다. 지난해 말 이번 5월..

이케아 기흥점 평일 방문후기 및 기흥점만의 서비스 소개 [내부링크]

이케아 기흥점 평일 방문후기 및 기흥점만의 서비스 소개 지난해 용인 기흥에 새로 오픈한 이케아 기흥점을 다녀왔습니다. 인터넷에서 구매를 하려고 했는데 배송비가 너무 비싸서 직접 방문을 해서 구매를..

어린이무전기 T-388 워키토키 세트. 성능까지 만족! [내부링크]

어린이무전기 T-388 워키토키 세트. 성능까지 만족! 요즘 아이들이 전화기 놀이를 자주하고 있습니다. 장난감 전화기로 통화하는 연기(?)를 하는건데요. 애들이 진짜 통화를 하면서 놀 수 있도록 무전기를 하..

샤오미 미투(MITU) 어린이 킥보드 사용후기! [내부링크]

샤오미 미투(MITU) 어린이 킥보드 사용후기! 기존에 아이가 사용하던 킥보드가 수명을 다하여 킥보드를 새로 구매했습니다. 기존에는 노는아이 킥보드를 사용했었는데 앞쪽 지지대가 부서져서 안전상 문제가..

지쿠터 & 지쿠터프로 이용후기!! 가격 및 운전방법은?? (feat. 모델비교) [내부링크]

지쿠터 & 지쿠터프로 이용후기!! 가격 및 운전방법은?? (feat. 모델비교) 전동 킥보드 공유서비스 중 하나인 지쿠터를 이용해봤습니다. 지난번에 이용방법과 가격에 대해서 포스팅했었는데 이번에 실제로 사용해..

화성 동탄 개성넘치는 식물테마카페 피오레 [내부링크]

화성 동탄 개성넘치는 식물테마카페 피오레 차를 타고 지나가다 카페가 맞나? 긴가민가하다 들어가게 된 곳입니다. 왜 그런가하면 카페 피오레는 외부에 간판이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더욱 궁금증을 불러일으키..

캠핑 준비는 '야호캠핑' 동탄2신도시점에서! [내부링크]

캠핑 준비는 '야호캠핑' 동탄2신도시점에서! 캠핑을 슬슬 시작해볼까 합니다. 캠핑에 대해서 아는 게 1도 없습니다. 그래서 일단 매장을 방문해서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살펴보기로 하고 동탄2에 야호캠핑을 방..

용인 처인구 커피 맛집, 슬로우제이커피공장 [내부링크]

용인 처인구 커피 맛집, 슬로우제이커피공장 용인 처인구 이동읍 한적한 도로변에 있는 슬로우제이커피공장에 다녀왔습니다. 고향보리밥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고향보리밥에서 식사를 하고 슬로우제..

용인 처인구 맛집 '고향 보리밥' - 털레기 수제비와 쭈꾸미 볶음이 일품인 곳 [내부링크]

용인 처인구 맛집 '고향 보리밥' - 털레기 수제비와 쭈꾸미 볶음이 일품인 곳 가족들과 건강한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용인 처인구에 있는 '고향 보리밥'입니다. 보리밥과..

용인 자연 속 카페 & 가구쇼룸, 빌라드파넬 [내부링크]

용인 자연 속 카페 & 가구쇼룸, 빌라드파넬 용인 처인구에 있는 빌라드파넬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용인 처인구는 카페의 성지 같은 느낌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연인과 데이트하기에도 좋은 카페들..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 구글 서치 콘솔(웹마스터 도구) 등록(RSS, sitemap)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 구글 서치 콘솔(웹마스터 도구) 등록(RSS, sitemap) 이번에는 구글 검색 최적화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구 웹마스터 도구)에 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고 rss..

나이키 플래시 세일 - 우븐팬츠(CJ5485-534), 골든스테이트 쇼타임 팬츠(AT8525-495) 구매 후기 [내부링크]

나이키 플래시 세일 - 우븐팬츠(CJ5485-534), 골든스테이트 쇼타임 팬츠(AT8525-495) 구매 후기 나이키 플래시 세일기간을 이용해서 팬츠 2개를 구매했습니다. 할인율이 꽤나 높았어서 돈 + 재고가 있었..

수원 행궁동 필수코스인 카페 정지영 커피로스터즈 [내부링크]

수원 행궁동 필수코스인 카페 정지영 커피로스터즈 지난 포스팅에 이어 행궁동 데이트 2편입니다. 지난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들 또는 행궁동 주차팁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수원 행궁..

수원 행궁동 데이트 - 리조또 맛집 '운멜로'(feat. 행궁동 주차팁) [내부링크]

수원 행궁동 데이트 - 리조또 맛집 '운멜로'(feat. 행궁동 주차팁) 안녕하세요, WooaStory입니다. 와이프와 오랜만에 평일 데이트를 즐겼습니다. 애들 없이 둘이서 시간을 보내는게 얼마만인지 모르겠습니다. 시간..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rss, sitemap)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rss, sitemap) 안녕하세요, WooaStory입니다. 블로그 최적화의 첫걸음인 rss, 사이트맵(sitemap) 등록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 최적화를 위해 네..

용인 기흥 베이커리 카페, 브레드쿠쿰 [내부링크]

용인 기흥 베이커리 카페, 브레드쿠쿰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용인 흥덕에 새로 오픈한 베이커리 카페인 브레드쿠쿰에 다녀왔습니다. 흥덕에 이렇게 괜찮은 카페가 있었는데 모르고 있었습니다. 5층..

용인 신상 수제맥주 양조장, 매직트리브루어리 [내부링크]

용인 신상 수제맥주 양조장, 매직트리브루어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용인 처인구에 새로 생긴 수제맥주 양조장인 '매직트리브루어리'를 다녀왔습니다. 어로프슬라이스피스 카페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안드로이드 개발을 위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설치 및 프로젝트 생성하기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개발을 위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설치 및 프로젝트 생성하기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PC 네트워크 이슈로 인해 PC 초기화를 진행하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다시 설치합니다...

아동돌봄쿠폰(돌봄포인트) 사용방법 및 사용처(카드사별) 정리 [내부링크]

아동돌봄쿠폰(돌봄포인트) 사용방법 및 사용처(카드사별) 정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2020. 4.1 기준으로 아동돌봄쿠폰이 발행되었습니다. 아동돌봄쿠폰이란 코로나19로 인한 가정의 어려움을 고려하여..

Windows 10 네트워크(인터넷) 연결 안 되는 문제 해결 - '이더넷 IP 구성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내부링크]

Windows 10 네트워크(인터넷) 연결 안 되는 문제 해결 - '이더넷 IP 구성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집에서 사용 중인 컴퓨터의 네트워크가 갑자기 연결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

[Firebase] Cloud Firestore 사용해보기 [내부링크]

[Firebase] Cloud Firestore 사용해보기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Firebase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베이스 사용 전에 아직 Firebase 프로젝트 생성 및 안드로이드 스..

김포시 지역화폐(김포페이) 안내 및 사용처 정리 [내부링크]

김포시 지역화폐(김포페이) 안내 및 사용처 정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오늘은 김포시 지역화폐(김포페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포시의 경우 기존 포스팅했던 성남시와 마찬가지로 경..

지쿠터(전동 킥보드 공유서비스) 이용방법 및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지쿠터(전동 킥보드 공유서비스) 이용방법 및 가격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오늘은 전동 킥보드 공유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길을 가다 보면 전동 킥보드가 많이 보여서 한..

싸이벡스 주니어 카시트(솔루션 큐투픽스 플러스) 구매 및 설치 후기 [내부링크]

싸이벡스 주니어 카시트(솔루션 큐투픽스 플러스) 구매 및 설치 후기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많이 커버린 둘째를 위해서 주니어 카시트를 구매했습니다. 둘째도 어느덧 30개월을 넘어가고 있는데..

용인 대형 베이커리 카페, 어로프슬라이스피스 [내부링크]

용인 대형 베이커리 카페, 어로프슬라이스피스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용인 베이커리 카페로 유명한 어로프슬라이스피스에 다녀왔습니다. 용인에는 정말 괜찮은 카페들이 곳곳에 많이 있는 것 같습니..

[Google Ads] 구글 애즈로 앱 홍보(앱 광고)하기 [내부링크]

[Google Ads] 구글 애즈로 앱 홍보(앱 광고)하기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앱을 개발하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업로드 한지 꽤 시간이 흘렀지만 다운로드 수가 한자리 수밖에 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성남시 지역화폐(성남사랑 상품권) 안내 및 사용처 정리 [내부링크]

성남시 지역화폐(성남사랑 상품권) 안내 및 사용처 정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오늘은 성남시 지역화폐 안내 및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존에 포스팅했던 용인시 / 수원시 / 화성시 지..

[Firebase] 안드로이드에서 Firebase 시작하기(Android Studio와 연동) [내부링크]

[Firebase] 안드로이드에서 Firebase 시작하기(Android Studio와 연동)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지금까지 제가 만들었던 앱은 모두 Stand alone으로 동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능도 간단하고 앱이..

집에서 간단히 달고나커피 만드는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집에서 간단히 달고나커피 만드는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드디어 달고나커피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와이프와 한 번 만들어보자 계속 얘기했었는데 드디어 만들어 봤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엄..

용인 루트 889(ROUTE889), 미국식 바베큐 레스토랑 [내부링크]

용인 루트 889(ROUTE889), 미국식 바베큐 레스토랑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오늘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용인 루트 889를 방문해 보기로 했습니다. 밥을 먹어야 하는데 아이들이 킥보드도 타고 싶다고..

비스카 멀티 테이블 그릴팬(HNZ-OH4012A) 개봉 및 사용후기 [내부링크]

비스카 멀티 테이블 그릴팬(HNZ-OH4012A) 개봉 및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다용도로 음식 조리가 가능한 비스카 전기 멀티 테이블 그릴팬(HNZ-OH4012H)을 구매하였습니다. 택배가 도착하자..

경기도 라떼파파 모집! 육아를 열심히 하는 아빠들 도전?? [내부링크]

경기도 라떼파파 모집! 육아를 열심히 하는 아빠들 도전??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경기도에서 재미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공유를 드릴까 합니다. 바로 '경기도 라떼파파'를 모집하는 이벤..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안내 및 신청방법 정리 [내부링크]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안내 및 신청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포스팅을 위해 고용노동부 홈페이지를 살펴봤는데요. 모르고 있던 다양한 정책들이 많이 있음을 알게 됐습니다..

남자 토즈 드라이빙 슈즈 모카신 착화 후기(feat. 사이즈팁) [내부링크]

남자 토즈 드라이빙 슈즈 모카신 착화 후기(feat. 사이즈팁)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지난 연말 직구를 이용해서 토즈 신발을 구매했습니다. 토즈는 무조건 직구를 이용해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족돌봄휴가 지원금(가족돌봄비용) 지원 대상 및 신청방법 정리 [내부링크]

가족돌봄휴가 지원금(가족돌봄비용) 지원 대상 및 신청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3월부터 지금까지 가족돌봄휴가를 사용하신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됩니다. 가족돌봄휴가의 경..

육아휴직 중 만든 앱으로 로또 4등 당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육아휴직을 한지 어느덧 1달 하고도 며칠이 지났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대부분의 시간을 아이들과 보내고 있어서 계획했던 자기개발은 아직 미진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

용인 기흥 셀프야외바베큐장, 캠프오후2시 [내부링크]

용인 기흥 셀프야외바베큐장, 캠프오후2시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가족 또는 지인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야외바베큐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용인 기흥에 있는 캠프오후2시 라는 곳으로 야외에서..

화성 지역화폐(행복화성지역화폐) 안내 및 사용처 정리(feat. 이벤트 안내) [내부링크]

화성 지역화폐(행복화성지역화폐) 안내 및 사용처 정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용인시, 수원시에 이어서 이번에는 화성시 지역화폐 안내 및 사용처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기존에 포스팅하였던 용인시..

용인 벚꽃 드라이브 코스, 골드CC / 코리아CC [내부링크]

용인 벚꽃 드라이브 코스, 골드CC / 코리아CC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지난주를 기점으로 수도권에도 벚꽃이 만발을 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올해는 도보로 벚꽃을 감상하기가 조금은 힘들어졌습니다...

수원 지역화폐(수원페이) 사용처 정리 [내부링크]

수원 지역화폐(수원페이) 사용처 정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용인 지역화폐 사용처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Wooa한 정보/다양한 생활 정보] - 용인 지역화폐(용인와이페이)..

수원 영통 마카롱 전문점, 로코블링 [내부링크]

수원 영통 마카롱 전문점, 로코블링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수원 영통에 있는 마카롱 전문점인 로코블링에 다녀왔습니다. 와이프와 아이들이 마카롱을 좋아해서 가끔 마카롱을 구매하곤 하는데요.(비..

용인 기흥 카페 커피라이커스(COFFEE LIKUS) [내부링크]

용인 기흥 카페 커피라이커스(COFFEE LIKUS)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용인 기흥IC 근처에 뷰좋고 분위기 좋은 카페인 커피라이커스에 다녀왔습니다. 기흥IC 근처에 괜찮은 카페들이 많이 있는데 커피라이커..

용인 지역화폐(용인와이페이) 사용처 정리 [내부링크]

용인 지역화폐(용인와이페이) 사용처 정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경기도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시행하는 재난기본소득(개인당 10만원)을 지역화폐와 신용/선불카드로 지급을 하기로..

브라더 라벨기(P-touch cube, PT-P300BT) 사용후기 [내부링크]

브라더 라벨기(P-touch cube, PT-P300BT)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는 브라더 라벨기(P-touch cube, PT-P300BT)에 대해서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집에서는..

서식 기능을 활용하여 티스토리 본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기 [내부링크]

서식 기능을 활용하여 티스토리 본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기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오늘은 서식 기능을 활용하여 티스토리 포스팅 본문에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포토스케이프 무료 다운로드 쉽게 하는 방법 및 활용법 [내부링크]

포토스케이프 무료 다운로드 쉽게 하는 방법 및 활용법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글 뿐만 아니라 사진을 통해서도 많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긴 글보다 한 장의 사진이..

용인 남사 화훼단지, 예삐플라워아울렛 [내부링크]

용인 남사 화훼단지, 예삐플라워아울렛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봄도 되었고 집에서도 푸릇푸릇한 봄 느낌을 받고 싶어서 식물을 구매했습니다. 보통 식물을 구매할 때는 양재 꽃시장을 방문했었는데 용..

용인 자연 속 피크닉 카페, 앤드모안(AND MOAN) [내부링크]

용인 자연 속 피크닉 카페, 앤드모안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 방문하기 제격인 카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용인 원삼면에 위치한 카페 앤드모안 인데요. 왜 요즘 같은 시기에 방문..

[안드로이드 개발 Tip] 구글 애드몹을 이용하여 내 앱에 광고 게재하는 방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몹을 이용하여 내 앱에 광고 게재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오늘은 내가 개발한 앱에 구글 애드몹(Admob) 광고를 붙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몹은 애드센스와 비슷한..

용인 서천동 신상 아아스크림 가게, 하우스크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오늘은 용인 서천동에 있는 아이스크림 가게인 '하우스크림'을 소개해 드릴게요. 오픈한 지 일주일 정도밖에 안된 신상 아이스크림 가게입니다. 현재 오픈 기념행사도 하고 있으니(..

[안드로이드 개발 Tip] 구글 플레이 콘솔(플레이 스토어)에 앱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최근에 앱 하나를 추가로 개발해서 구글 플레이 콘솔(Google Play Console)에 등록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하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에 앱이 출시가 되는 거죠...

분위기 좋은 용인 남사 카페 사계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용인 남사에 위치한 카페 사계절을 소개합니다. 주소는 용인시 남사면이긴 하나 오산이랑 남동탄에 가까운 곳입니다. 주택을 개조한 카페인데 차를 타고 지나가다가 눈에 띄길래 들..

[Android 예제] ExtendedFloatingActionButton 사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Android 코드를 오늘 처음으로 올려보네요. 부족한 실력이지만 포스팅을 하면서 공부한 내용을 정리할 수도 있고 어쩌면 저와 같은 어려움을 겪으실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함입니..

천안 카페 동향, 주식회사 구공의 또 하나의 작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요즘 천안에 핫한 카페가 많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핫한 천안 카페 중 한 곳을 다녀왔습니다. 이번에 다녀온 곳은 천안 어느 한적한 시골에 위치한 '카페 동향'이라는..

구글 애드센스 알림 발생!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오늘도 평소와 다름없이 습관처럼 애드센스에 들어가 보았는데 그동안은 보이지 않던 알림 창이 하나 발생해 있었습니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금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알림..

[아이와 함께 놀이하기] 엄마와 함께 하는 키친타올 미술놀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한천가루놀이에 이어서 엄마표놀이 2탄을 진행했습니다. 이번에는 미술놀이를 하였는데 약간은 신기하면서도 재미난 놀이였습니다. 준비물은 키친타올과 보드마카면 충분합니다. ..

에어글 마스크 세탁 방법 및 새 필터로 교체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마스크와 한 몸이 된 것 같은 마스크가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요즘입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잠잠해져야 할 텐데... 세계적으로 더 퍼지고 있다 보니 아직은 끝날 기미가..

해요 전해수기 원리 / 효과 / 사용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요즘 위생관리나 살균에 관심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손을 자주 씻고 물건들을 자주 세척을 하면서 위생관리들을 하고 계실 텐데요. 아이들은 수시로 손을 씻겨줘야 하고 물건들..

구글 홈 미니 사용법 알아볼까요?(언박싱 부터 활용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구글에서 20년 2월부터 3월 말까지 유튜브 프리미엄 유료 구독자에게 구글 홈 미니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저는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자가 아니나 와이프가..

모든것이 완벽했던 용인 카페 앙그랑(Cafe en grain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날이 너무 좋아 집에 있기만은 답답해서 용인 근교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이번에 다녀온 곳은 용인 원삼면 어느 한적한 시골길에 있는 카페 앙그랑 인데요.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

정원이 예쁜 파주 파베뉴 카페 아이와 다녀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주에 있는 정원이 예쁜 카페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파주 탄현면에 위치한 파베뉴 카페인데요. 오픈한 지 오래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신상 카페입니다. 파베..

구글 서치 콘솔의 URL검사를 통해 구글에 티스토리 글 노출시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포털 사이트의 검색 노출에 관해서 대부분 많은 신경을 쓰실 텐데요. 검색이 되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글을 접할 수가 없다면 제공한 정보가 의미가 없어..

나이키 에어맥스 95 카브엠트(C.E 'Cav Empt') 구매 착화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집 근처 아울렛 매장에 방문했다가 신발을 또 하나 지르고 왔습니다. 이번에도 에어맥스 제품이네요. 제가 아디다스 부스트 매니아 이긴 한데 나이키 에어맥스 모델이 너무 싸게 나..

골프엘보 치료방법 및 잠스트 팔꿈치 보호대 착용 후기!(마사지 방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오늘은 제 몸이 아파서 필요에 의해 구매를 한 보호대를 하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 또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 운동을 꾸준히 하..

삼성 갤럭시 엣지라이팅+ 설치해보기!(엣지라이팅 업그레이드 버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오늘은 삼성 갤럭시 엣지라이팅+ 기능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제가 지난번에 '엣지라이팅' 기능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Wooa한 정보와 리뷰/제품 리뷰] - 삼성 갤..

[아이와 함께 놀이하기]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종이컵 놀이!(종이컵 달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남는 종이컵을 가지고 할 수 있는 놀이 하나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집에서 아이들과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계실 텐데요. 소소한 놀이라도 공유..

분위기 좋은 파주 폴콘(volkorn) 베이커리 카페에서 인생사진 남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파주에 분위기 좋은 카페들이 많이 있어서 파주에 가게되면 카페를 꼭 들르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 파주 월롱면에 위치한 폴콘(volkorn)에 대해서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베이커..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설정 및 삽입하기(데스크탑/모바일 버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많은 분들께서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고 계실 텐데요. 아마도 다양한 광고 단위를 활용해서 광고를 하고 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애드센스에서 제공..

최애 운동화 아디다스 울트라부스트 19 올블랙 착화 후기(feat. 쇼핑노하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지난 나이키 에어맥스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아디다스 부스트 매니아 입니다. 2020/03/05 - [Wooa한 정보와 리뷰/제품 리뷰] - 나이키 에어맥스 95 SE 윈드브레이커(Windbr..

우리아이 첫 자전거는 자이크 자이키즈로 선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오늘 저희 첫째 아이가 처음으로 자전거 타기에 도전을 했습니다. 물론 4발 자전거입니다.ㅎㅎ 올해로 5살인데 친구들 대부분이 자전거를 타더라구요. 그래서 아이가 항상 자전거..

삼성 갤럭시 엣지라이팅 설정 및 사용해보기(앱 알림 기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요즘 출시하는 삼성의 스마트폰은 대부분 엣지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엣지 디스플레이를 활용해서 앱 알림 기능인 엣지라이팅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엣지라..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후기 및 효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만성피로에 시달리고 있는 요즘입니다. 와이프님께서 그런 저를 보며 몸 좀 챙기라며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30포짜리를 3개나 사주네요. 와이프님 최고! 예전에 해외여..

카도 차량용 공기청정기,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feat. 필터교체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최근 들어 미세먼지나 매연, 유해물질 등으로 공기 질이 점점 안 좋아지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서 대부분의 가정에서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요즘에는 가정용 공기청..

아이를 위해 갤럭시 키즈홈 사용해 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폰의 기종은 삼성 갤럭시 S10+ 입니다. 지금까지 모바일폰은 항상 삼성 제품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S10+를 사용하면서 이전에 보지 못했던 기능이..

브레빌 870 클린미 떳을 때, 청소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브레빌 870 첫 사용 후기를 올리면서 클린미(Clean me)에 불이 들어와 있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와이프님께 얘기해보니 저한테 직접 해보라고 해서 직접 청소를..

[아이와 함께 놀이하기] 한천가루놀이 하면서 스몰월드 꾸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집에서 아이들과 놀이를 할 때 아빠는 보통 몸을 쓰면서 동적으로 놀아주는 것에 반해 엄마는 미술놀이를 한다거나 책을 읽는다거나 하는 정적인 놀이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아이와 함께 놀이하기] 스노우 버디를 활용한 목욕 놀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입니다. 오늘은 아이들과 스노우 버디 휘핑 클렌저를 이용해서 목욕놀이를 하였습니다. 아이들한테 스노우 버디만 쥐어주면 30분에서 1시간은 신나게 물놀이 겸 목욕을 할 수 있었습니다...

연예인 중 최고의 농구실력자는 누구?(연예인 농구 순위/김혁?문수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요즘 공중파에서 '핸섬 타이거즈'라는 농구 프로그램이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농구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농구의 인기도 조금씩 올라가고 있는것 같습..

[아이와 함께 놀이하기] 입체로 뚝딱! 만들어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아이들과 간단히 해볼 수 있는 '뜯어 만들기' 놀이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입체로 뚝딱! 만들어볼까요?'란 제품이구요. 가위나 칼이 필요 없이 안전하..

남자 육아휴직 세 번째 글! 육아휴직 시작! [내부링크]

2020년. 3월 2일. 저의 9개월간의 육아휴직이 시작되었습니다. 상사분과의 면담, 업무 인수인계 등으로 2월 말에는 바쁘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다행히 저의 상사와 그 위의 상사분께서도 저의 상황을 이해해주시고..

아이들과 용인 근교 카페톤(TONN) 방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이번 토요일 코로나19를 이겨내고 외출을 감행했습니다. 집에만 있기에는 너무 답답하여 마스크로 무장을 하고 용인 근교에 있는 카페인 '카페 톤'을 다녀왔습니다. 지난해 여름..

도슈아 차량용 방향제 사용 후기(장/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제가 현재 차량용 방향제로 사용 중인 '도슈아(dosua) 차량용 방향제'입니다. 원형의 깔끔한 디자인의 프리미엄 차량용 방향제로 송풍구에 거치하는 사..

초보가 취미로 하는 안드로이드 앱 개발(feat. 앱 홍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제가 취미로 개발했던 또는 앞으로 개발할 안드로이드 앱에 대해서 하나하나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안드로이드 앱 개발은 작년 8~9월쯤에 시작을 했던 것 같아요. S/W 개발자로..

홈카페 필수템 브레빌 870(Breville BES870) 사용해 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집에 와이프님께서 홈카페를 만들어보겠다며 구매해 놓은 커피머신이 있어서 한 번 사용을 해 보았습니다. 와이프님이 전문가라 항상 와이프님이 커피를 내려줬었는데 이제 와이프..

나이키 에어맥스 95 SE 윈드브레이커(Windbreaker, AJ2018-123) 착화 후기(feat. 아디다스 울트라부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집 근처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이 있어서 가끔 쇼핑을 하러 가곤 해요. 저는 아울렛에 갈 때마다 나이키와 아디다스를 들러서 살만한 게 없나 살펴보곤 하는데요. 작년 가을..

[아이와 함께 놀이하기] 아이들과 '수도미노' 놀이(수/연산놀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요즘 정말 하루 24시간 내내 아이들과 붙어 있다 보니 무엇을 하고 놀아야 하는가가 최대의 고민거리입니다. 시기가 시기 인지라 밖에 다니는 것도 걱정이 되고 그렇다고 집에만..

핫한 인테리어 소품 렉슨 미나(LEXON MINA) 미니 램프(LH60) 개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오늘은 간접 조명으로 활용이 가능한 그리고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일품인 미니 램프 개봉 후기를 작성해 볼게요. 렉슨 브랜드의 미나라는 제품입니다. 렉슨? 사실 처음 들어봤는데..

독일 기술력의 보만 스탠드 스팀다리미(DB8530) 개봉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여러분들도 회사 출근할 때 입는 옷들이나 또는 막 건조를 하고 나온 옷들이 구김이 있는 경우가 가끔씩 있죠? 저도 그런 경우가 많아서 그럴 때마다 판다리미(?)를 이용했었거든..

[아이와 함께 놀이하기] 아이들과 '동물 메모리 게임' 보드게임 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신종 코로나19로 인해서 많은 부모님들이 아이들과 집에서 시간을 보내고 계실 텐데요. 어제 뉴스를 통해 개학이 2주 추가 연기가 되었다는 소식까지 있었습니다. 국민들의 건강을..

NBA 선수도 사용하는 일렉일즈(ELEEELS) 익스트림 마사지건 X1 사용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마사지건의 사용후기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 중인 마사지건은 일렉일즈(ELEEELS) 사의 마시지건인 X1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제가..

요즘 필수템인 에어글(Airgle) 마스크(AM120) 개봉 및 필터 마스크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해서 다들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하고 다니실 거라 생각됩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외출할 때나 회사에서 업무를 할 때에도 계속해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초보의 구글 애드센스(AdSense) 승인 한 달 걸린 솔직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오늘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너무 기쁜 나머지 바로 포스팅에 들어갈게요. 2020년이 시작되면서 블로그를 시작하는걸 새로운 목표로 세웠고, 1월 16일에 첫..

[강원도여행] 아이와 함께하는 강원도 여행 3일차 - 바다정원, 양떼목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오늘은 강원도 여행 3일차를 포스팅하겠습니다. 3일차는 아침 일찍 펜션에서 조식을 먹고 고성에 있는 바다정원에 들렀다가, 대광령 양떼목장을 마지막으로 여행을 마무리 했습니..

BHM(Black History Month) 흑인 역사의 달 / NBA 선수의 BHM 슈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벌써 2월이 마무리되어 가네요. 시간이 참 빠르게 흐르는 것 같습니다. 2월이 다 지나갈 때쯤 불현듯 생각이 떠올랐는데, NBA에서 본인 시그니처 슈즈를 보유한 선수들이 2월에는..

[강원도여행] 아이와 함께하는 강원도 여행 1, 2일차 - 만석닭강정, 공현진해수욕장, 백촌막국수, 서피비치, 송이버섯마을, 엄지네 포장마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9월에 다녀온 강원도 여행을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시간이 많이 지났지만 기억을 짜내서 정보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2박 3일 여행을 갔었는데 1일차에는 오후늦게 도착해서 크게..

아이들과 나들이 하기 좋은 화성 궁평항(서해 바다) 다녀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요즘 다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외출하기 꺼려지시죠? 저희도 마찬가지 상황이랍니다. 바이러스가 무서워서 외출은 꺼려지는데, 아이들은 집에만 있으니 답답해하고.. 부모나..

고성 라헨느풀빌라H 펜션 2박 3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요즘 정말 외출을 못하다 보니 계속해서 예전에 갔던 곳을 포스팅하게 되네요. 이번에 포스팅할 곳은 고성에 있는 라헨느풀빌라 입니다. 지난 9월쯤에 방문을 하였었는데, 방문하..

대구근교에 있는 칠곡 가산수피아, 정말 볼 게 많다구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요즘은 정말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외출을 하기가 쉽지 않네요. 다들 저와 같이 집에서 주말을 보내고 있으실 것 같은데... 그래서 이번에는 지난 가을에 다녀왔던 곳을 포스..

분위기 좋은 용인 조아인스튜디오 카페에서 인생사진 찍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요즘에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외출을 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네요. 그래서 지난가을에 다녀왔었던 카페를 소개해 드리고자 해요. 제가 용인에 살고 있는데 용인에는 참 예쁘고..

파주 출판단지에 위치한 피노키오 뮤지엄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오늘도 파주에서 아이들과 갈만한 적당한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곳은 파주에 있는 피노지움 입니다. 피노지움은 피노키오 뮤지엄을 의미하며 피노키오에..

아이들과 나들이 하기 좋은 양주 가나아트파크 미술관 솔직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오늘은 양주에 있는 가나아트파크(전 장흥아트파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가나아트파크는 실내/실외에 작품 및 놀이 공간이 다양하게 있어 날씨 좋은 날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

울산 정자에 위치한 나인유(NINE U) 루프탑 카페 방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지난 주말에 고향인 울산에 다녀왔는데요. 울산에 갔으니 울산에서 핫한 카페를 방문을 해야겠지요.ㅎㅎ 울산에 가끔씩 방문을 하는데 갈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울산 바다 근처로..

예천 용궁 단골식당, 최고의 메뉴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이번 주말에는 부모님을 뵈러 울산을 다녀왔습니다. 지난 설날에 가족들 모두 독감에 걸려서(저만 살아남았었죠..ㅎㅎ) 고향에 내려가지 못했거든요. 그래서 이번 주말을 이용해서..

용인 기흥 카페 -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한옥 카페 오뜨아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와이프가 아이들과 카페가는걸 좋아해서 근처에 있는 핫한 카페들을 많이 다니는데요. 이번에는 집 근처에 있는 한옥카페인 오뜨아르를 방문했답니다. 오뜨아르는 경부고속도로 기..

친구들과 함께한 대부도 여행, 일루와 펜션/카페폰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지난 1월에 1박 2일 여행으로 대부도로 겨울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숙박을 한 곳은 대부도 유리섬 펜션타운에 있는 일루와 펜션 이었어요. 총 4가족이 함께한 여행이었는데 모두 비..

수원 앨리웨이 스노우그라운드에 눈썰매 타러 고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오늘은 수원에 있는 쇼핑몰인 앨리웨이 광교에 다녀왔습니다. 제가 살고있는 곳은 앨리웨이와 조금 떨어져 있는데 와이프의 친구가 근처에 살고 있어서 친구도 만날겸 아이들이랑..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파주 하니랜드 놀이공원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오늘은 아이들과 가기좋은 놀이공원을 소개해 볼게요. 보통 놀이공원 하면 에버랜드나 롯데월드 등 대형 놀이공원을 많이들 생각하실텐데요. 잘 찾아보면 중, 소형 놀이공원들이..

[제주여행 6일차] 신풍리귤밭, 더럭분교, 곽지해수욕장, 연월, 살롱드라방 [내부링크]

[제주여행 6일차] 신풍리귤밭, 더럭분교, 곽지해수욕장, 연월, 살롱드라방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오늘이 제주여행 마지막 날이네요. 그래도 저녁 비행기라서 하루를 알차게 보내고 갈 수 있을것..

[제주여행 5일차] 당케올레국수, 카페놀놀, 구좌상회, 새벽숯불가든 [내부링크]

[제주여행 5일차] 당케올레국수, 카페놀놀, 구좌상회, 새벽숯불가든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어느덧 제주여행 5일차네요. 여행가면 시간이 정말 잘 가는것 같습니다. 5일차 여행코스는, 당케올레국수..

[제주여행 4일차] 크리스마스박물관, 만미식당, 원앤온리, 제주이리스 [내부링크]

[제주여행 4일차] 크리스마스박물관, 만미식당, 원앤온리, 제주이리스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제주여행 4일차 입니다. 4일차 코스는 크리스마스 박물관 -> 만미식당 -> 원앤온리 -> 제주이리스 입니..

[제주여행 3일차] 올래삼다정, 테라로사, 동백수목원, 귤따기 체험 [내부링크]

[제주여행 3일차] 올래삼다정, 테라로사, 동백수목원, 귤따기 체험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오늘은 제주여행 3일차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3일차 여행코스는 아래와 같아요. 올래삼다정 -> 테..

[제주여행 2일차] 새별오름, 노을해안로, 돌고래, 카멜리아힐, 신화월드 서머셋 [내부링크]

[제주여행 2일차] 새별오름, 노을해안로, 돌고래, 카멜리아힐, 신화월드 서머셋 2일차에는 고집돌우럭 -> 새별오름 -> 우유부단 -> 노을해안로 -> 카멜리아힐 -> 제주돗 -> 신화월드 순으로 여행을 했습니..

[제주여행 1일차] 김포공항 주차팁, 수목원길 야시장 [내부링크]

[제주 1일차]  김포공항 주차팁, 수목원길 야시장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2019년 12월 19일 ~ 12월 24일 일정으로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시간이 조금 흐르긴 했지만 기억을 되살려 포스팅을..

남자 육아휴직 도전기 2탄, 진행상황과 목표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육아휴직 도전 그 2번째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2020년 1월 30일. 회사에서 직속상사분께 면담을 요청을 하였습니다. 사실 설 지나고 바로 얘기를 할까 하였지만, 바삐 돌아..

남자 육아휴직, 과연 할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이번에는 육아휴직에 대해서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제가 남자 육아휴직을 고려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왜 육아휴직을 생각하고 있는지, 저의 현 상황이 어떻기에 육아휴직을 고려..

아이와 가기좋은 충주 서유숙 펜션 솔직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지난주가 설 명절이 이었는데,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설 명절 기간 동안 저를 제외한 온 가족이 독감에 걸리는 바람에 의도치 않게 시골집도 가지 못하고 집에서 많은..

[KBL 선수 알아보기] 이대성, KBL의 풍운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KBL 선수는, 미국 진출에 두 번이나 도전했던 전주 KCC 이지스의 이대성 선수입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울산 현대모비스 피버스 소속이었는데, 전주 KCC 이지스 소속으로 소개하니 어..

농구 스탯 용어 정리 - PIE? T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농구를 보다가 문득 저 선수는 어떤 능력이 좋을까? 또는 어떤 능력이 떨어질까? 등의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찾아볼 수 있는 것이 선수들의 기록 정보인데요.(보통 스탯(Stats)이라고 합..

[KBL 선수 알아보기] 두경민, KBL 왕의 귀환 [내부링크]

이번에 알아볼 KBL의 선수는, 상무에서 이제 막 KBL로 복귀한 두경민 선수입니다. 제가 왜 왕의 귀환이라고 표현했냐면, 두경민 선수는 17/18 시즌 MVP를 수상한 후 상무에 입대하였고, 19/20 시즌 중반에 화려하..

[NBA선수 알아보기] 슬로베니아에서 온 농구 천재 루카 돈치치(Luka Doncic) [내부링크]

농구 천재들이 모여 있는 NBA 그런 NBA에서도 최고의 자리에 위치하고 있는 슈퍼스타들에 대해 알아볼까요? 오늘 알아볼 선수는, NBA의 새로운 슈퍼스타인 루카 돈치치 선수입니다. NBA 댈러스 매버릭스 소속으로..

[KBL 선수 알아보기] KBL 최초 고졸 얼리 엔트리 선수 송교창 [내부링크]

두 번째로 알아볼 KBL의 선수는, KBL 최초 고졸 얼리 엔트리를 신청했던 송교창 선수입니다. 얼리 엔트리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드리면, 대학을 졸업하기 전에 프로 무대에 진출하는 것을 의미하고, KBL 무대에서..

핸섬 타이거즈, 새로운 농구 예능 [내부링크]

최근 새로운 농구 예능이 시작했습니다. SBS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핸섬 타이거즈'라는 예능인데요. 현재 매주 금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되고 있습니다. 몇 년 전 방송했었던 XTM '리바운드' 이후에 다..

[KBL 선수 알아보기] KBL의 새로운 왕으로 등극한 허훈 [내부링크]

이번에 알아볼 선수는, KBL의 새로운 왕으로 등극한 허훈 선수입니다. 현재 부산 KT 소닉붐 소속으로 19/20 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는 선수입니다. 아마추어 시절부터 그 실력을 인정받으며 프로에서까지..

최고의 농구 선수였던 코비 브라이언트 안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Wooa Story 입니다. 오늘은 조금 슬픈 소식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뉴스로 소식을 접하셨겠지만, 농구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애도를 표하고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많은 농구..

2020 NBA 올스타전에 출전하는 선수는 누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19/20시즌 NBA 올스타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올해 NBA 올스타전은 2월 17일(한국시간) 시카고 불스의 홈구장인 유나이티드 센터에서 개최됩니다. 벌써 69회째라고 하네요. 올스타전에 출..

[NBA선수 알아보기] NBA 역대 최고의 슈터인 스테판 커리(Stephen Curry) [내부링크]

농구 천재들이 모여 있는 NBA 그런 NBA에서도 최고의 자리에 위치하고 있는 슈퍼스타들에 대해 알아볼까요? 먼저 오늘 알아볼 선수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NBA 선수인 스테판 커리(스테픈 커리 라고도 부르죠!)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