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bro의 등록된 링크

 woobr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05건입니다.

신김치와 고기의 꿀조합 - 돼지고기김치말이찜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브로예요. 주말에 너무 놀아서인지 힘이 없는 월요일을 보내고 있어요. 날씨도 우중충하고 졸음만 쏟아지는데 당장 아이들 저녁도 걱정이고 냉장고도 텅텅 비어있네요. 냉장고에 ..

실크벽지 찌든 때 제거는 칫솔과 이것만 있다면 OK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브로에요. 오늘 집안 여기저기 먼지청소를 좀 하는데 눈에 딱 걸린 부분이 있었어요. 바로 화장실 전원스위치 바로 옆. 와~~ 너무 더러운거에요 ㅠ.ㅠ 추측을 해봤을 때 두아이가 밖에서 놀다와서..

간단하지만 훌륭한 요리 소고기숙주볶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우브로에요. 지난주 샤브샤브 해먹었는데 소고기가 어중간하게 남았어요.  문득 소고기를 보니 차돌박이숙주볶음을 생각나서 오늘은 간단하지만 근사한 한끼가 되는 소고기숙주볶음을 만들어봤어요...

겨울 제철음식 꼬막무침 - 양념장 만들기 및 꼬막 해감,삶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우브로에요. 겨울이 되면 꼭 생각나는 요리가 바로 꼬막요리죠. 쫄깃한 꼬막에 양념장 올려먹거나 꼬막살만 발라서 비벼먹으면 입맛이 확~살아나자나요*^^* 해감하고 삶고 꼬막까는게 귀찮아서 잘 안해..

가입한 보험 전체 보장내역 조회하는 법 - 내보험다보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브로에요. 저는 신혼초기랑 중간중간 필요한 보험을 가입하고 유지하고 있는데 요즘엔 그 부분에 대해서 신경을 못쓰고 있다보니 어떤 보험이 어떤 보장내용에 어느정도의 금액을 보상받을 수 있는..

핫한 2021년 스타벅스 럭키백 개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브로에요. 오늘은 어렵게 구매한 스타벅스 럭키백 개봉기에요. 작년에는 실패했지만 올해는 부지런한 신랑덕에 다행히 하나를 구매할 수 있었네요. 올해 스타벅스 럭키백은 작년보다 가격이 5,000..

종류별 음식물 냉동보관 권장기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브로에요. 방콕생활 수개월에 요리한다고 냉장고 털이를 열심히 하지만 아직도 냉동실 구석에는 언젠지 넣어놨는지 모를 재료가 쌓여있기 부지기수네요. 버리기는 아깝고 그렇다고 먹기에도 조심스..

에어프라이어 마시멜로 구워먹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브로에요. 오늘은 왠지 엄청나게 달콤한게 먹고 싶지 머에요. 밖에 나가기에는 춥고 설탕을 퍼 먹을수도 없고 ^^ 아~~ 애들이 먹고 싶다고 해서 사놓고 잘 안 먹고 있는 마시멜로가 생각났어요. 마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하고 계좌입금 받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브로에요. 2021년 편하고 좋은 정보가 있어서 공유해요. 1월 5일부터 여러 카드사에 있는 카드포인트를  한번에 조회해서 현금화해서 계좌입금까지 한번에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생겼어요. 여신금융..

향긋하고 건강한 맛 쑥갓나물무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우브로에요. 입맛없고 늘어지는 날 있으시죠? 입맛 잡아줄 반찬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 일단 마트에 갔는데 가격도 져렴하고 맛도 좋고 향까지 좋은 쑥갓이 저렴하게 팔길래~냉큼 사왔어요^^ 오늘은..

종이박스 테이프 손쉽게 분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브로에요. 모두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늘은 알면 정말 편한 생활꿀팁을 알려드릴께요. 요즘 분리수거가 까다로워진거 아시죠? 특히 종이박스에 붙은 테이프는 그 접착성분때문에 재활용시..

추운겨울 초간단 영양식 소고기무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브로에요 대부분 방콕하고 있는 저희가족이지만 생계를 위해 출퇴근하는 신랑은 요즘 추워진 날씨때문에 집에오면 항상 뜨근한 라면을 찾아요. 라면보다는 정성들인 따뜻한 국물에 밥한공기가 좋을..

야채 안먹는 아이들에게 영양만점 퀘사디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삼시세끼를 집에서 해결하고 있는 우브로입니다. 밀키트나 포장음식에도 신세를 지지만 열심히 장봐서 요리하고 있는데 평소에 야채를 골라내는 작은아이는  고기만 골라먹고 야채는 손도..

고기의 느끼함을 확~잡아주는 쌉쌀한 치커리오이무침 [내부링크]

쌉쌀한 치커리오이무침 안녕하세요~우브로예요^^ 몇 일전 마트에 가서 동태탕 만든다고 쑥갓을 사왔는데... 아뿔싸! 제가 사온것은 다름아닌 치커리였어요. 매번 마트갈 때마다 쑥갓있던 진열대에 치커리를 놓아..

에어프라이어로 식빵 후렌치파이와 러스크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우브로예요. 오늘은 냉장고에 잠들어 있는 잼과 식빵을 이용해서 아이들 간식을 준비해 봤어요. 코로나로 심심한 일상을 보내고있는 저희 아이들과 함께 만들었어요. 만드는 방법이 간단해서 레시피..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512 CARBON 개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브로에요. 집에서 사용하는 키보드는 신랑이 회사에서 사용한다고 하고 대신 사용할 키보드를 사기 위해서 일렉트로마트에 갔어요. 주로 사용할 애들이 남자애들이고, 요즘 기계식 키보드의 감촉이..

어린이 타자실력 쑥쑥 올리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브로에요. 요즘 아이들의 온라인 수업이 활성화되니 아이들이 컴퓨터 활용시간이 많아지고 특히 직접 타자를 쳐야 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어요. 사실 타자라는게 본인이 관심이 없거나 재미를 못느끼..

기계식 키보드 청소하는 법(feat. 키캡분리 요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브로에요.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신랑 컴퓨터가 애들 화상수업(Zoom)용으로 쓰여지니 키보드가 지저분해 지더라구요. 자리에서 머 먹기도 하고, 필기하다가 지우개 똥도 들어가고, 신랑이 오늘 도저..

롯데마트 스마트카트 체험기 [내부링크]

[롯데마트 스마트카트 이용해 보기] 안녕하세요 우브로에요. 마침 생필품이랑 이것저것 사야할 것들이 좀 있어서 마트에 가려는데 신랑이 왠일로 적극적으로 가자고 하더라구요. 저한테 마트에 사람이 많건 적건..

아보카도로 만드는 건강한 맛 과카몰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우브로예요. 마트에서 아보카도가 1개사면 1개를 더 주는 행사를 하고있길래 기쁜마음으로 사왔어요. 맛도 좋고 색도 이쁜 아보카도. 오래두고 먹고싶지만 아보카도가 익어도 너무 익었더라구요. 빵에..

절이지 않아 새콤달콤한 배추겉절이 [내부링크]

절이지 않은 배추겉절이 주말에 마트에 갔는데 알배추가 990원이였어요. 1000원도 아니고 990원이라서 냉큼 2개 사왔는데 막상 뭘해먹지? 하고 고민하다 저녁 메인요리가 수육이여서  함께 곁들여 먹을 겉절이를..

더위속 입맛 돌아오는 훈제오리냉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우브로예요. 요즘 날씨가 너무 덥죠? 집에 손님이 와서 어떤 음식을 준비할까 고민하다가 간단하고 건강한 맛을 낼수 있는 음식을 만들어 봤어요. 집들이 음식으로 좋은 훈제오리냉채를 만들어 봤어요...

불 없이 만드는 단호박 에그슬럿 [내부링크]

6월인데도 요즘 날씨가 완전 여름같아요. 더운 날 불앞에서 요리하려면 너무 힘들잖아요. 불 안쓰고 할 수 있는 요리 생각하다가 단호박 에그슬럿을 만들어봤어요. [단호박 에그슬럿 재료] 단호박 1개, 모짜렐라..

대부분 잘못알고 있는 주방세제의 올바른 사용법 [내부링크]

오랫만에 집에 동생네가 와서 신나게 먹고 놀았어요. 제가 음식을 나름 준비하니 설거지는 동생이 해주겠다고 해서 그러라고 했죠. 그런데 동생은 주방세제를 바로 수세미에 묻혀서 사용하는거에요. 솔직히 아차..

절이지 않아 시원하고 상큼한 백종원 오이무침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많이 더워졌어요? 더운 날이면 시원한 음식을 찾기 마련이죠^^ 오이는 수분이 많아 보통 소금에 절여서 무치는 경우가 많은데 더운 여름엔 한번 먹을 만큼 후다닥 만들면 오이의 시원하고 상큼한 맛..

색다른 재료의 알토란 황태미역국 [내부링크]

흔히들 미역국하면 소고기미역국을 떠올리게 되지만 생각보다 여러 미역국이 있어요. 제사나 차례를 지내면 냉장고에 보관만 하게 되는 황태. 오늘은 황태를 넣어서 시원하고 감칠맛이 환상인 알토란 황태미역국..

냉장고 털어 간단히 만드는 백종원 소고기 양파카레 [내부링크]

신랑은 회식으로 늦게오고 집에 먹을건 없고 반찬은 하기 싫어서 간단하지만 영양이 떨어지지 않은 메뉴를 찾아보다가 냉장고에 있는 자투리 야채들을 이용해서 백종원의 소고기 양파카레를 만들어 봤어요. (백종..

전자렌지를 이용한 초간단 깻잎찜 [내부링크]

파, 양파처럼 우리 식단에 자주 등장하는 깻잎. 깻잎향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싫어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희 식구들은 깻잎을 좋아하는 편이에요. 얼마전에 고기 구워먹으려고 고기랑 쌈이랑 이것저것 장..

비오는 날 어울리는 수미네반찬 보리새우 아욱국 [내부링크]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 비오는 주말. 이런날 뜨끈한 국에 밥말아 호로록 먹으면  몸도 마음도 풀리는 기분이죠~ 오늘은 채소중에 영양가가 가장 높고 봄에 먹으면 기운이 솟게하는 아욱을 이용한 수미네반찬 보..

이른 여름맞이 선풍기 세척 쉽고 깨끗하게 끝내기 [내부링크]

코로나 땜에 여행도 못가는 우브로 모처럼 연휴에 집에서 온가족이 함께하는데 요 며칠사이 완전여름날씨가 되어 버렸네요. 부리나케 넣어놨던 선풍기를 꺼냈더니 작년에 청소도 안하고 그냥 넣어놨지 머에요. 그..

바삭하고 담백한 맛! 백종원 감자채전 [내부링크]

저녁을 먹고 와서도 출출하다는 신랑. 라면부터 찾길래 감자로 전을 만들어줬어요. 반찬하고 남은 감자 세 알. 감자전은 물컹거려서 싫어해 이번엔 바삭한 감자채전으로 만들어봤어요. (백종원 감자채전 재료) 감..

입맛살리는 시원한 반찬 오이게맛살무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브로에요. 오늘은 새콤달콤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인 오이게맛살무침을 만들어 봤어요. 처음엔 겨자를 넣어서 냉채를 만들까하다가 아이들도 먹을 수 있도록 식초와 설탕을 넣어 새콤달콤하게..

바람불고 쌀쌀한 저녁 칼칼한 백종원 동태찌개 [내부링크]

주말에 비가 부슬부슬 오고 바람도 많이 불어서 몸이 으실으실하더라구요. 추운 날 뜨끈하고 칼칼한 국물이 생각나서 동태찌개를 끓여봤어요. ( 동태째개 재료 ) 동태 1마리, 무, 두부 반모, 양파, 호박, 쑥갓,..

비린내없는 생선요리 백종원 갈치조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브로에요. 가끔 먹는 생선은 구이로 먹으면 맛있긴 하지만 냄새때문에 여러모로 머리 아프잖아요. 그럴땐 조림요리로 하면 해결되는 것 같아요. 갈치를 드시고 싶어하시는 어머님을 위해 백종원님의..

달달하고 짭짤한 단짠요리 김수미 감자조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우브로예요. 얼마전 지인분께 감자 한봉지를 넉넉하게 받아서 카레도 만들고 감자도 볶아먹었어요. 오늘은 무슨 반찬을 할까 잠시 고민하다 김수미님의 감자조림이 생각나서 바로 만들어 봤어요. 오늘..

봄내음 가득 아삭아삭 참나물무침 [내부링크]

봄을 봄처럼 느끼지 못하는 지금 TV로만 보는 봄을 상징하는 나물들이 입맛을 자극하더라구요. 그 중 오랫만에 마트에 들려 싱싱해보여 사온 참나물로 무침을 만들어봤어요. (참나물 재료) 참나물 한 봉지(300g),..

감칠맛이 끝내주는 백종원 두부조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우브로에요*^^* 백종원님의 레시피는 워낙 유명하죠? 저도 여러가지를 만들어 먹어봤는데 언제나 실패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예전에 맛간장을 이용해서 두부조림을 만들어 먹어본 적이 있는데 이번엔..

학교앞 추억의 간식 떡꼬치 만들기 [내부링크]

어제저녁 떡볶이를 만들어먹고 떡이 조금 남았었거든요. 양이 많지 않아 아이들이 평소 좋아하는 추억의 간식 떡꼬치를 만들어봤어요. ( 떡꼬치 만들기 재료 ) 떡볶이 떡 15개, 꼬지 3개, 고추장 1숟가락, 케찹 2..

소풍가는 기분내보기! 야채 많이 넣은 김밥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우브로예요*^^* 평소같으면 아이들이 학교에서 소풍도 가고  가족들과 꽃구경도 가며 즐거운 봄을 느끼고 있었을텐데 아쉽고 안타까운 지금 상황이네요. 아침에 날씨가 너무 좋아서 나들이 가고 싶은..

초간단 아침메뉴 길거리토스트 만들기 [내부링크]

아이들 밥 챙겨주기 점점 힘들어지는 요즘 아침은 반찬이 없어도 간단하게 국 끓여서 꼭 밥으로 먹이곤 하는데요. 그런데 가끔은 밥상차리기 싫고 간단하고 치우기 쉬운 아침을 먹고싶을때가 있어요. 오늘은 추억..

끊을수 없는 맛 마약계란장 [내부링크]

미우새라는 방송을 통해서 화재가 됐던 반찬인데 우브로는 지금에야 마약계란장에 빠져서 계란장이 떨어지기 무섭게 만들고있어요. 일본라멘 집에서 반숙계란 먹을땐  이런 느낌이 아니였는데 얼큰한 청양고추를..

에어프라이어 식빵러스크 바삭달콤~10분 완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우브로예요. 주말동안 장을 보지 않았더니 아이들 과자창고가 텅텅비었어요. 하루에도 몇번씩 간식을 꺼내먹으며 왔다갔다하던 아이들이 먹을게 없다고 투덜투덜~ 집에 식빵이 몇장 남아있길래 식빵러..

욕실수건 깔끔하게 접는 법 [내부링크]

[호텔식 수건접기] 안녕하세요~우브로예요. 오전에 햇살이 좋아서 세탁기를 2번이나 돌렸는데... 해가 얼마나 좋았는지 오후되니 빨래가 바짝 말랐더라구요. 빨래 갤 때 평소 접던 호텔식 수건접기를 알려드려요...

고소하고 영양가득 아몬드멸치볶음 [내부링크]

[아몬드멸치볶음] 안녕하세요~우브로예요.  바삭하고 달콤한 멸치볶음 정~말 맛있죠? 아이들 반찬으로 1등 반찬이라 하면 멸치볶음인거 같아요. 개학이 연기되서 매일 반찬하는 것도 일인데. 견과류 넣어 멸치볶..

집에 있는 재료들을 이용한 간단한 멸치칼국수 [내부링크]

[집에 있는 재료들을 이용한 간단한 멸치칼국수] 안녕하세요? 우브로예요. 방학에 아이들 삼시세끼 챙겨주는건 정말이지 힘든 일이예요. 개학도 계속 연기되고 있고 엄마의 숙명으로 열심히 먹이곤 있지만 냉장고..

커피포트 찌든 때 간단히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브로에요. 저희집 커피포트는 우브로 시집올 때 샀던거라 정말 오래됐어요. 오래된 물건이라 물때도 자주끼고 겉도 금방 더러워져요. 커피포트는 손을 넣기도 힘들고 물청소도 힘들죠. 물을 주로 끓..

입맛 살려주는 밑반찬 꽈리고추 오뎅볶음 [내부링크]

[입맛 살려주는 밑반찬 꽈리고추 오뎅볶음] 안녕하세요~우브로예요. 우브로는 반찬없을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찬거리가 오뎅이예요. 오뎅요리는 실패할 확률도 적고 간장이면 간장 고추가루면 고추가루 어떤 양념..

컵라면 먹을 때 유용한 빨대 활용법 [내부링크]

출출할 때 첫번째로 생각나는 간식 바로~바로~ 컵라면이죠? 그런데... 컵라면을 끓이다보면 반복되는 귀찮음이 있죠. 컵라면에 물을 붓고 김치를 꺼내오면 덮개가 벌어져있고, 젓가락이나 마실 물 가지러 갔다오..

봄향기 가득 냉이된장무침 [내부링크]

[수미네반찬 냉이된장무침] 마트나 시장에 가면 냉이가 많이 보여요. 입춘이 지나서인지 큼직하니 먹음직스런 냉이가 반갑게 손짓을 하며 사가세요~하는 것 같아요. 손질이 귀찮은 냉이인데... 결국 오늘도 냉큼..

도심속 밀림같은 파충류 천국 줄스(JOOLS) [내부링크]

색다른 애완동물 샵 줄스(JOOLS) 예전부터 애완동물에 대한 로망이 있던 우브로네 아이들은 털알러지때문에 강아지나 고양이는 아무리 좋아해도 키울수 없었어요. 어느 순간보니 유튜브를 통해서 열심히 파충류 키..

매콤달콤 부드러운 백종원 진미채볶음 [내부링크]

매콤달콤 부드러운 백종원 진미채볶음 안녕하세요~우브로예요. 학생때부터 제일 좋아했던 반찬이 진미채볶음 이였어요. 친정엄마가 자주 만들어 주시던 반찬이였는데 이제는 제가 엄마가 되어 아이들에게 진미채볶..

같은 재료 다른 스타일 에어프라이어 고구마스틱 만들기 [내부링크]

입맛 까다로운 우브로네 아이들 그래도 고구마라면 삶아주건 구워주건 전으로 만들어주건 잘먹어요. 채썰기와 기름때문에 튀겨주진 못했는데 에어프라이어도 있겠다 모처럼 색다른 도전을 해봤네요. [에어프라이어..

초간단 두부김치 만들기 [내부링크]

[백종원 두부김치 만들기] 친정집에서 매년 받아다 먹는 김장김치. 찬거리 없을때 고민걱정없이 김치하나면 찌개며 볶음이며 국등을 뚝딱하고 만들어 먹을 수 있죠~ 오늘은 김치와 돼지고기, 두부를 이용한 백종..

고속도로 하이패스를 무단 통과했다면? [내부링크]

하이패스 단말기가 없거나 작동이 안되는 상태에서 본인도 모르게 하이패스 전용차로로 들어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 당황스러웠던 적 있으시죠? 우브로 신랑은 상습범이에요. 그러면 항상 당황하더라구요...

생활가전 렌털 서비스의 함정 [내부링크]

<?xml:namespace prefix = "o" /> 요즘 생활가전들 렌털 많이 하시죠? 정수기에서 시작된 렌털 서비스는 공기청정기, 안마의자 이런 것들로 확대되더니 이제는 별의별 제품들이 렌털산업에 합류하고 있어요. 처음..

이제 국제면허증 없이 외국에서 운전할 수 있어요. [내부링크]

요즘에는 해외여행을 패키지여행으로 가기보단 여러정보를 미리알아보고 자유여행을 많이 가고 있잖아요. 그러면 현지에서 차를 렌트해서 여행지를 돌기도 하죠. 그래서 여행지에서 운전을 하기 위해서 출국 전 국..

일상생활 속 마일리지 제도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브로에요. 마일리지 라는게 꼭 비행기를 타거나 신용카드를 써야만 쌓이는 것은 아니에요. 생활 속에서도 조금만 신경을 쓰면 여러가지 마일리지 혜택을 즉시 챙길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숨겨진 마..

달걀 껍데기에 표시되는 산란일자 알아보기 [내부링크]

내가 먹는 달걀 언제 나온 건지 궁금할 때가 있죠? 얼마전부터는 날짜를 일일이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식품을 보면 거의 유통기한이 모두 표시되어 있잖아요. 달걀은 달걀껍데기에 이 산란일자가 표시되요...

추석연휴 알아야 할 생활 꿀팁정보 [내부링크]

목요일부터 추석 연휴가 시작됩니다.  연휴 기간 중에 대출만기 라든가 카드결제 같은 아주 급한 금융업무를 봐야 한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대출만기가 연휴기간 중이라면 어떻게 할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처음 도입되는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내부링크]

추석을 앞두고 장볼 때 온누리상품권을 이용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새로 모바일 상품권도 나왔다고 해요. 할인율이 더 크다는데 한번 자세히 알아봤어요.  원래 온누리 상품권은 종이라든가 아니면 신용카..

캠핑의 계절 "국립자연휴양림" 알뜰 할인정보 [내부링크]

이제 제법 선선한 바람이 불면서 가을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관련한 정보를 좀 알려드릴께요. 10월과 12월 사이에는 국립 자연휴양림이 할인된다고 해요. 10월은 날씨도 선선하고 단풍도 이쁘게 들..

문자 누르면 소액결제되는 "스미싱" 조심하세요. [내부링크]

문자를 통해서 소액 결제를 유도하는 이른바 스미싱 피해가 끊이지 않고 있는데 그 수법과 예방법 등을 자세히 알아볼께요. 요즘은 어떤 수법들이 기승을 부리고 우리들에게 피해를 줄까요? 먼저 [스미싱]이라는..

세탁물 훼손, 분실.... 누가 책임지고 배상해야 하나 [내부링크]

계절이 바뀔 무렵에 분주해 지는 것이 또 있죠. 바로 세탁소인데요. 요즘 겨울 옷을 가져 가면 할인해 준다는 곳도 많은데 다만 빨래감이 한꺼번에 몰리다 보면 그만큼 분실, 훼손 사례도 발생할 수 밖에 없죠?..

대중교통에서 물건을 잃어버리면 어떻게 해야 할까 [내부링크]

대중교통을 이용하다가 스마트폰이나 지갑을 잃어 버리시는 분들이 많잖아요. 상황별 대처법을 정리해볼께요. 일단 버스나 지하철에서 분실물이 발생했다 이럴 경우에는 신고가 우선이죠? 어디서 발생했느냐에 따..

9월 남성 초음파 검사비가 줄어들어요. [내부링크]

우브로 신랑도 이제 나이를 먹어가고 매년 건강검진을 안하면 불안해요. 이런 저에게 좋은 의료제도가 자꾸 생겨나서 정말 다행이에요. 올해 이것저것 건강보험 적용이 확대되고 있는데요.  이번 달부터는 전립선..

으뜸효율 가전제품 사면 환급이 된다?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 올해는 빨리 지나간 것 같아요. 에어컨도 많이 안 켰고, 전기세도 많이 안 나왔어요. 그런데 이거 아시는지 모르겠네요. 에너지 효율이 좋은 가전 제품을 사면 물건 값의 일부를 환급 받을 수 있어요..

9월에 나오는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준비하세요. [내부링크]

2019년 9월 16일 우브로가 기다리던 저금리의 전환대출 상품이 나와요. 지금 관심이 높은 이유는 연1% 대의 이자율 때문에 높은 변동금리로 대출을 받은 것을 갈아탈 수가 있는데요. 어떤 조건이 필요한지, 또 어..

직장인이라면 알아둬야 하는 출퇴근재해 보상제도 [내부링크]

통근버스가 아니라 버스나 지하철을 타고 출근하다가 사고가 난다면 제대로 보상을 받을 수 있을까요? 지난해부터 관련 제도가 시행되고 있다는데 아직 모르는 분들이 많아요. 우브로 신랑도 직장인이고 나이도 있..

가장 저렴한 항공권 구입시점 [내부링크]

여름휴가는 잘 보내셨나요? 우브로네는 신랑 일 때문에 못갈뻔 하다 짧게 강원도 여행 다녀왔어요. 갑자기 잡힌 휴가일정이긴 했지만 해외쪽을 알아보니 항공권 요금이 어마어마 ㅠ.ㅠ 그래서 포기했죠. 역시 항공..

추석 알뜰하게 준비하는 방법 [내부링크]

추석이 2주 앞으로 다가왔어요. 정부가 민생안전대책도 발표를 했는데요. 도움이 될 만한 정보들을 모아서 알려드릴께요. 명절이 다가오면 장을 봐야하는데 알뜰하게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역시나 명절하면..

초과의료비 어떻게 돌려받을까? [내부링크]

병원진료본 후 진료비 영수증을 받아보면 본인부담금이라는 항목이 있잖아요. 건강보험 진료비를 가끔 환자본인이 내야 할 금액보다 더 많이 내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그 초과액을 환급받는 제도가 있다고 하니..

9월부터 바뀌는 자동차번호판 8자리 알아보기 [내부링크]

다음달부터 자동차 번호판이 바뀐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어떻게 바뀌는지 기존 차량 소유자들도 새 번호판을 달수는 없는건지? 알아볼께요. 일단 차번호판을 왜바꾸는 걸까요? 이유는 간단한게 차는 점점 늘어나..

여름쯤에 한번 챙겨야 하는 연말정산 확인사항 [내부링크]

8월도 어느덧 후반으로 접어들고 있어요. 우브로네 집도 월급으로 생활하고 항상 빠듯하게 돈이 들어오고 나가니 저축도 많이 못하고 흑흑 ㅠ.ㅠ 이런 우브로네에겐 13월의 월급 연말정산이 정말 중요한데요. 정신..

유통기한 지난 음식은 모두 상한걸까? [내부링크]

산 지 얼마 안된 식품이지만 유통기한이 다지나서 버린 경험 다들 모두 있으시지요? 과연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은 모두 상한걸로 봐야할까요? 무조건 버리기 전에 일단 확인을 할게 있다고해요. 모르고 먹었는데..

문앞에 놓고간 택배 분실, 누구의 책임인가? [내부링크]

요즘 온라인쇼핑으로 물건을 구매하고 택배로 받는게 일상이 되었죠? 요즘같은 휴가철에는 택배 분실사례가 종종 발생하는데 며칠씩 오래 집을 비우는 사이에 문앞에 놓였던 택배물품이 사라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

추석기차표 구하기 전쟁...아는 것이 힘이죠? [내부링크]

한 달뒤면 민족의 대명절 추석이에요. 우브로는 아버님차례를 서울에서 지내서 힘든 귀경길에 오를 일이 없지만 주위에 많은 이웃들이 벌써부터 걱정이더라구요. 올해도 또 기차표 구하기 전쟁이 벌어질 것 같은데..

미리 신청하면 더욱 유용한 119 안심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브로에요. 오랫만에 글을 쓰네요. 날마다 폭염경보 문자메시지가 날라오는 요즘 저희 어머님은 불편한 곳이나 지병이 없으시지만 혹시 가족중에 그런 분이 계실 때 유용한 정보 하나 알려드릴께요...

무선이어폰 HAYLOU GT1 리뷰 [내부링크]

한동안 QCY T1을 극찬을 하며 가지고 다니던 신랑. 친구가 급 호출해서 영화를 보러 가더니 잃어버리고 왔네요. 에어팟 2세대 사겠다고 상품권을 열심히 모았는데 출시된 가격을 보더니 고맙게도 상품권을 5월 가..

요즘 핫한 연안식당 리뷰 [내부링크]

맛깔난 해산물이 가득한 연안식당 요즘 애들 살찌우겠다는 일념하에 식단의 대부분을 육식으로 바꾸니 너무 질리는 하루하루네요. 마침 제 느끼한 입맛을 자극하는 해물들이 주메뉴인 식당이 생겨서 식구들과 다녀..

휴대용 저주파마시지기 클럭(Klug) 사용기 [내부링크]

휴대가 간편한 클럭 저주파 마사지기 요즘 신랑이 일이 많은지 피곤해하는 날이 잦네요. 특히 모니터를 오래 보다보니 목이며 어깨가 항상 결리다는 신랑을 위해 가끔 로션 마사지를 해주는데 그것도 한두번이면..

공릉동 마이브라더스(my brother's coffee) [내부링크]

공릉동에 위치한 브런치까페. my brother`s coffee  이름만큼 정감가고 따뜻한느낌의 마이 브라더스를 소개할께요. 평소 학교 엄마들과 브런치하러 종종 오는 곳이예요. 분위기만 좋은것이 아니라 음식도 정갈하..

살사람은 다 샀다는 QCY T1 TWS 블루투스 이어폰 개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브로에요. 저희 신랑은 출퇴근거리가 길어서 오며가며 노래도 듣고, 영화도 보고 하거든요. 그래서 이어폰이 필수 아이템인데 요즘 에어팟을 사려고 엄청 검색하더라구요. 그러나 에어팟 가격이 무시..

샤오미 미에어프로 간단 개봉기 [내부링크]

우브로네 집은 재작년 공기청정기를 조그만걸 하나사서 사용중인데요. 점점 심해지는 먼지때문에 좀더 큰 용량을 알아보다가 60제곱미터를 정화시켜준다는 샤오미 미에어프로를 주문하게 됐어요. 아무래도 가격때..

연말정산에서 놓칠 수 있는 항목 중증환자 장애인공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브로에요. 1월은 저희 가계로 봤을 때 항상 많은 돈의 흐름이 있는 달이네요. 신랑 연봉협상도 1월에 있고, 자동차세 년납도 있고, 1년에 시작이기 때문에 대출금도 조금씩 상환하고. 특히 지난 한..

후드티 접기! 모자를 이용하면 깔끔해요. [내부링크]

겨울철에 자주 입게되는 후드티. 겨울철 바람과 추위를 막아주기 위해 후드티, 모자달린 집업, 모자달린 패딩까지 아무래도 모자달린 옷들이 많기 마련이죠. 모자가 붙어있는 옷들은 다른옷들에 비해  접기도 불..

다이슨청소기 거치대 설치하기 [내부링크]

작년에 구매한 다이슨 청소기. 처음 써 본 무선청소기긴데 확실히 편하더라구요. 그런데 저의 귀차니즘이 청소기를 베란다, 식탁옆, 신발장 옆등에 그냥 세워놓고 사용했어요. 그러다보니 혹시 애들이라도 건들..

방학맞이 아이들 취향저격 에어프라이어 웨지감자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브로예요. 아이들이 방학을 했어요. 방학을 하니 삼시세끼를 모두 먹고도 간식까지 먹는 아이들. 만드는게 조금 귀찮기는 하지만 잘 먹는 아이들을 보니 만드는 맛이 나요*^^* 오늘은 방학맞은 아이..

아이와 함께 게임설명 유튜브 동영상을 만들어 봄 [내부링크]

요즘 유튜버, 크리에이터가 아주 핫하죠? 우브로네 아이들도 쉬는 시간을 주면 각종 유튜버의 동영상을 많이 보고 있어요. 방학한 이후에는 두녀석 모두 종이접기에 푹 빠져서 [아티 공작소]라는 채널을 보며 열심..

가죽가방 새것처럼 광내기 꿀팁 [내부링크]

2019년 첫 글이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____^ 오늘은 만물상에서도 소개가 되었던 오래된 가죽가방을 새것처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볼께요. 좋은건 아니지만 가볍고 편해서 자주 들고다니는 데일리백~ 하..

에어프라이어 사랑담은 마약토스트 [내부링크]

우브로네 아이들은 밥보다는 간식을 엄청 좋아해요. 주말이라고 과자며 쥬스며 찾는 아이들에게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맛있는 토스트를 만들어줬어요. [마약토스트 재료] 식빵, 계란, 마요네즈, 꿀, 파슬리..

생생정보 주방 후드청소 집안 공기가 달라져요. [내부링크]

요리할 때 창문을 열고 요리했었는데 날씨가 추워지면서 저도 모르게 창문을 닫아둔채 요리를 할때가 있어요. 순간 놀래서 창문을 열기는 하지만 집안 공기는 너무 답답하고 매쾌해요. 답답하고 매쾌하다는 걸 느..

쾌쾌한 텀블러 냄세제거하는 신박한 방법 [내부링크]

날씨가 많이 추워졌어요~ 요즘 특히나 많이 가지고 다니게되는 텀블러. 우브로네는 아이들이 학교 갈때 텀블러나 보틀에 보리차나 생수를 매일 가지고 다녀서 하루에 사용하는 보틀과 텀블러가 4개정도 되요. 매..

못난이 모과의 향긋한 변신 감기예방 모과청만들기 [내부링크]

아이들이 한동안 감기로 고생했는데 결국 감기가 저에게로 왔어요. 목도 아프고 기침도 콜록콜록. 약을 챙겨먹지만 예전처럼 쉽게 떨어지지 않아요. 마침 집에 모과가 있어서 감기에도 좋고 피로회복에도 좋은 모..

겨울철 가족의 위한 보양식 사골국 만들기 [내부링크]

날이 추워지면 찾게되는 사골국. 하루 종일 사골국 끓이는게 조금 귀찮을수 있지만 하루만 정성을 들이면 온 가족 몸보신 사골국을 만들 수 있어요*^^* 오늘은 추운 겨울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줄 사골국을..

패딩점퍼 찍찍이 먼지제거 꿀팁 [내부링크]

12월이네요. 쌀쌀한 날씨에 겨울을 따뜻하게 나려고 패딩을 드라이크리닝 했어요. 뽀송뽀송해진 옷이 왔지만 벨크로 일명 찍찍이가 잔뜩 먼지를 머금고 있네요. 그래서 오늘 찍찍이 먼지제거를 해봤어요. 세탁소에..

묵은 먼지로 지저분해진 멀티탭 청소 꿀팁 [내부링크]

집청소를 열심히 한다고는 하지만 무심할 수 밖에 없는 보이지 않는 구석자리ㅠ 디지털피아노 자리를 옮기면서 발견한 먼지낀 멀티탭. 플러그소켓에 낀 먼지를 보는 순간 그냥 지나칠 수 없어서 바로 청소에 돌입..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감기예방 귤피차 만들기 [내부링크]

저희 가족은 귤킬러예요~*^^* 매년 겨울 몇박스씩 먹어대는 귤.  시중 마트에서 귤을 사먹을때마다 버리게 됐던 귤껍질이였는데 올해는 제주 무농약 감귤을 주문했어요. 오늘은 귤껍질을 이용한 귤피차를 만들어..

추운 겨울 가슴속까지 건강해지는 들깨무국 [내부링크]

날씨가 많이 추워졌어요. 올해도 정말 추운 겨울이 될것 같아요. 쌀쌀한 계절엔 따뜻한 국 한그릇이 자주 생각나죠. 오늘은 간단하게 끓여 가슴속까지 따뜻함과 건강함을 전해줄 수 있는 들깨무국을 끓였어요. [..

칫솔모 살리면서 소독하는 일석이조 꿀팁 [내부링크]

일석이조 벌어진 칫솔 되살리기, 칫솔 소독을 한 번에!! 저희 신랑 칫솔이예요. 바꾼지 한 달정도 됐는데 칫솔질을 어찌나 세게 하는지 한달을 못가요. 칫솔값이 싸다고 생각하지 않는 아줌마인지라 매번 얼마안쓰..

밥솥을 이용하여 만든 간식 당근카스테라 [내부링크]

함박눈이 내린 주말. 우브로네 아이들은 눈이라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요. 이날도 목도리 둘러메고 눈쌓인 놀이터에서 신나게 놀았죠. 추운데서 놀다 들어올 아이들에게 뜨끈뜨근한 당근카스테라를 만들어줬어요...

칼과 가위를 갈아서 사용하는 신박한 방법 [내부링크]

주방정리를 하다 평소 사용하지 않고 방치되어 있었던 칼과 가위를 발견했어요. 예전에 오래 사용했던 것인데 아마도 무뎌져서 사용하지 않고 그냥 꼿아뒀던 빛을 잃은 칼과 가위네요. 오늘은 부엌에 있는 재료를..

욕실화 오래묵은 때 간편세척법 [내부링크]

우브로네 둘째가 어제 화장실을 맨발로 들어가길래 왜그러냐고 했더니 "엄마, 슬리퍼가 너무 더러워~~" 헉~~ 충격 받았어요. 안방화장실은 잘 안써서 신경을 좀 안 썼더니 욕실화에 물때가 꼬질꼬질...ㅠ.ㅠ 나름..

게눈 감추듯 먹게되는 에어프라이 콘치즈토스트 [내부링크]

밥먹고 뒤돌아서자마자 "배고프다고 먹을거 없어요?" 하고 묻는 아이들. 요즘 제 바램대로 먹성이 좋아진 아이들을 위해 뚝딱 만들어낼 수 있는 초스피드 간식 콘치즈토스트를 만들어봤어요. [콘치즈토스트 재..

자꾸만 손이 가는 메추리알오징어꽈리고추조림 [내부링크]

냉장고가 텅텅빈 월요일, 오늘은 착한 재료 몇가지를 장을 봐서 반찬 만들기에 돌입했어요. 반찬 2~3가지만 만들어두면 일주일이 든든하죠~^^ [메추리알오징어꽈리고추조림 재료] 달걀270G, 오징어 몸통 1마리,..

다 쓴 칫솔과 치약으로 화장실 줄눈 청소해결! [내부링크]

요즘 화장실을 함부로 쓰는 아이들. 아무리 잔소리를 해도 다양한 상황으로 화장실을 엉망으로 만들곤 하는데 우브로가 피곤하면 정리도 못하고 방치할 때가 많아져요. 몇번 반복하니 화장실바닥이 많이 지저분해..

간단히 따라만드는 백종원 순대볶음 [내부링크]

저희 동네는 순대볶음,곱창볶음 파는 곳이 없어요. 버스나 택시를 타고 나가야만해요.ㅠㅜ 지난 주말 마트에서 장보는데 순대가 할인중이라서 순대볶음 만들어보려고 한 봉지 사왔어요. 무작정 사와서 레시피를 찾..

더러워진 이어폰 깨끗이 청소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브로에요. 출퇴근 시간이 긴 신랑은 집에서 출발할 때부터 이어폰을 끼고 가요. 일주일 고생한 신랑이 던져놓은 이어폰이 이어캡쪽하고 케이블이 많이 더러워진것 같아 청소를 해봤어요. 청소 준..

목공풀 하나면 리모컨 청소 끝! [내부링크]

하루에도 몇번씩 들었다 놨다를 반복하는 리모컨. 리모컨이 깨끗할 수가 없죠~ 물티슈로 닦는다해도 리모컨 버튼 사이사이에 낀 먼지가 닦이지 않아요. 가끔은 꼬치같은 뾰족한 것을 이용해서 틈새를 파보기도 하..

쫄깃쫄깃 별미 술안주 파닭꼬치 만들기 [내부링크]

애들이 일찍 잠든 주말. 신랑이 건강검진 이후 참아왔던 맥주를 먹고 싶다며 냉장고에서 맥주 두캔을 꺼내오네요. 안주는 짭짤한게 먹고 싶다며 치토스를 ㅡㅡ^ 그냥 그렇게 먹으라고 하기 맘이 좋지 않아서 잠시..

오독오독 고소한 영양가득 견과류멸치볶음 [내부링크]

집에 밑반찬이 바닥을 드러냈네요. 입맛 까다로운 아이들에게 어떤 영양반찬을 만들어줄까 고민하다가 마트에서 사다놓은 멸치가 있어서 견과류와 곁들여 멸치볶음을 만들었어요. [견과류멸치볶음 재료] 멸치 15..

알록달록 가을단풍같은 단감사라다 [내부링크]

가을하면 빠질 수 없는 과일이 단감이죠. 제가 너무너무 사랑하는 과일이지만 올해는 특히나 달고 맛난것 같아요. 달콤한 맛이 매력인 단감은 맛만 좋은게 아니고 영양도 많아요. 항암효과에도 좋고 비타민C가 많..

갤럭시 S7 엣지 깨진 액정 사설수리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브로에요. 제 핸드폰은 삼성 갤럭시 S7 엣지에요. 제가 사용하기에는 과분할 정도로 기능도 많고 이뻐요. 그런데 저도 그렇고 애들손에 잠시잠깐 넘어가면 사단이 나더라구요. 떨어뜨리고 부딪히고..

삼청동 서울서둘째로잘하는집 [내부링크]

오늘 우브로 부부는 건강검진을 받았어요. 신랑은 위,대장 내시경도 다하고 헤롱헤롱. 가을타는 우브로를 위해서 그래도 바람쐬자며 광화문이며, 북촌이며 돌아다녔어요. 날씨가 좋아서 걷기 좋더라구요. 조금 돌..

시원한 국물맛의 새우탕 만들기 [내부링크]

지금이 딱 새우철이라 그런지 마트나 시장에 가니 싱싱한 새우가 많더라구요. 가격도 평소보다 조금 더 저렴하기도 하고 제철이라 싱싱한 새우를 이용해서 가족들이 좋아하는 새우탕을 끓여보도록 할께요. [새우..

아메리카노를 마실 때 종종 옷에 흘리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브로에요.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는 요즘. 지인들과 아메리카노 한잔을 마시며 갖는 수다는 제겐 너무 소중한 시간이죠. 그런데 가끔 기분좋게 마시다가 옷에 칠칠치 못하게 흘리는 경우가 생기더라..

제철 고구마로 만든 고구마모닝빵 샌드위치 [내부링크]

지난 주말. 우브로 친정엄마의 호출로 다녀왔는데 텃밭에서 손수 키우신 고구마를 한가득 받아왔어요. 그냥 쪄서 먹어도 너무나 맛난 고구마지만 오늘은 아이들에게 평소하곤 다른 특별한 고구마간식을 만들어 보..

환절기 입맛 살리는 새송이버섯볶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브로예요. 쫄깃한 식감이 매력인 새송이버섯볶음. 저희집에선 최고의 반찬중 하나예요. 환절기에 떨어진 입맛을 살리는 새송이버섯볶음을 만들어볼께요. [새송이버섯볶음 재료] 새송이버섯 3개, 대..

냉장고 털기 내 마음대로 퀘사디아 [내부링크]

냉장고를 열어보니 며칠전 스파게티 만들어먹고 재료들이 조금씩 남아있어서 무얼 만들어볼까 고민하다 시간도 오래 안걸리고 맛도 보장되는 퀘사디아를 만들어 보기로했어요. 퀘사디아는 멕시코 요리중 하나로..

초간단 핑거푸드 아보카도 카나페 [내부링크]

요즘 우브로는 어려운 요리보다는 시간 많이 안들이고 만들기 쉬운 요리 그런 요리에 관심이 많아요. 가끔 신랑 맥주안주로 참치를 이용한 카나페를 해주는데 이번엔 마트에서 사온 아보카도를 이용한 카나페를 만..

라면계의 다크호스 오뚜기 쇠고기미역국라면 시식소감 [내부링크]

우리네 식도락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라면. 매콤한 라면, 짜장라면, 짬뽕라면등등.. 항상 새로운 라면들이 입맛을 사로잡아 왔어요.. 최근엔 이경규의 꼬꼬면 나가사끼짬뽕라면 등이 인기몰이를 했었는데 이번에 오..

밥솥으로 만든 간편한 배숙 [내부링크]

배숙이 필요한 계절이 왔어요~ 밥솥 배숙만들기! 안녕하세요, 우브로예요*^^*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면서 아이들의 건강이 불안불안했는데 역시나 작은 아이가 목감기에 걸렸어요. 열이 펄펄 나서 소아과에 다녀..

어렵지 않은 생선요리 고추고등어조림 [내부링크]

오랫만에 마트에서 사온 싱싱한 고등어. 생선구이는 냄새걱정이 되고 싱싱한 무가 있어서 오늘은 얼큰한 고추고등어조림을 만들었어요. *^^* [고추고등어조림 재료] 고등어 한 마리, 양파 반개, 무 한주먹, 고추1..

주말한끼 해결 간단 햄김치볶음밥 만들기 [내부링크]

주말 태풍에 비비람이 부는 오후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히 한끼 해결이 절실할 때 역시나 중박은 하는 메뉴가 김치볶음밥이에요. 사실 아이들이 매운것을 잘 못먹었을 때는 김치볶음밥 따로 다른음식 따로 해서 점..

일본여행 필수쇼핑템 휴족시간 [내부링크]

우브로네가 얼마전에 오키나와 여행을 다녀왔어요. 아이들에 시어머니까지 있다보니 너무 빡빡하지 않은 일정으로 구경다녔구요. 그 중간에 아메리칸빌리지란 곳 100엔샵에서 이런저런 선물을 사왔는데 그중 하나..

남은 차례음식의 변신은 무죄 매콤한 황태포튀김 [내부링크]

애들 간식만 만들어주면 저희 신랑은 살짝 삐친답니다. 그래서 오늘밤에 출출해하는것 같아 추석 차례때 사용했던 황태포로 담백하면서도 살짝 매콤한 황태포튀김을 만들어봤어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황..

치즈식빵말이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브로예요. 요즘 애들 간식에 소홀했더니 얼굴들이 핼쑥해졌네요. 집에 있는 재료로 든든한 간식을 만들어봤어요. 식빵을 그냥 주면 먹는둥마는둥 하는 우리 애들 좋아하는 치즈를 이용해서 치즈식빵..

부산맛집 - 승기씨앗호떡 [내부링크]

1년에 한 번은 찾게되는 부산. 부산을 가게되면 꼭 들리는 이곳...승기씨앗호떡 "호떡집에 불났다" 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곳이네요. 남포동 비프광장로에 위치한 승기씨앗호떡 워낙 인기있는 곳이여서인지 갈때..

수박 먹기 좋고 버리기 좋게 자르는 방법 [내부링크]

[수박 먹기 좋게 자르는 방법] 더워도 너무 더운 이번 여름이예요. 이럴때 가장 좋은것이 계절과절을 먹으며 더위를 날리는 것이겠죠? 얼마전 친정 집에 다녀왔는데 손주녀석들 입이나 손에 안 묻게 한다고 엄마..

감칠맛나는 호박새우젓볶음 [내부링크]

[감칠맛나는 호박새우젓볶음] 친정 집앞에 주렁주렁 열린 호박. 호박뿐아니라 호박잎까지 버릴게 없는 영양많은 재료지요. 오늘은 새우젓으로 간을 해서 감칠맛나는 호박새우젓조림을 만들어 볼께요. 호박새우젓..

더위를 이기는 국 한그릇 황태감자국 [내부링크]

[기운이 솓아나는 황태감자국] 더워도 너무 더워요~ 잠깐 외출에도 땀이 줄줄줄 땀이 마구 쏟아지네요. 더욱이 여름엔 더운 날씨때문에 차가운 것을 많이 먹게 되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몸이 따뜻해지는 음식 황..

압력밥솥으로 만든 구운계란 [내부링크]

[압력밥솥으로 만든 구운계란] 하루에도 몇번씩 간식을 찾는 아이들. 밥 먹고나면 배고프다고 칭얼대는 아이들을 위해서 오늘은 큰마음 먹고 구운계란을 만들어봤어요. 구운계란은 만드는게 어렵다기 보다는 만드..

백종원의 차돌김치볶음밥 [내부링크]

[백종원의 차돌김치볶음밥] 반찬없는 날 제일 많이 만들어먹는 김치볶음밥. 백선생님의 김치볶음밥은 삼겹살을 넣어만드는데 저는 냉동실에 있던 차돌박이를 넣어 만들어 봤어요. 김치를 좋아하는 우브로에게 더..

쫀득한 밑반찬 돼지고기감자조림 [내부링크]

[쫀득한 밑반찬 돼지고기감자조림] 더운날씨에 입맛을 잃은 아이들. 학교 급식은 잘 먹는다는데 집에서는 요즘 다른 군것질을 많이 하네요. 생각해보니 애들이 좋아하는 반찬을 안해준 것 같아요. 그래서 애들이..

경제매거진에 소개된 베갯속 세탁법 꿀팁 [내부링크]

[경제매거진에 소개된 베갯속 세탁법 꿀팁] 7월 장마가 일찍 시작되고, 비도 며칠 꽤 많이 왔었죠. 습하고 더운 날씨에 가족들 옷이 냄새나 나지 않을까 열심히 세탁하고, 날씨 안 좋을 때는 제습기 돌리고 갖은..

기운나는 한그릇~백종원의 닭한마리 [내부링크]

[여름 보양식 백종원의 닭한마리] 요즘 너무 덥고 습하고 숨이 막히고 잠시만 밖에 나가도 땀이 주르륵 흐르네요. 너무 더운 날씨에 가족들 기운빠질까 걱정이예요. 그래서 준비한 닭한마리. 제가 좋아하는 닭볶..

여름철 떨어진 입맛 살리는 새우오이냉채 [내부링크]

[여름철 입맛 살리는 음식 새우오이냉채] 오늘 날씨도 정말 습하고 덥네요. 밖에 서있는데 땀이 주루륵 흘러요. 날씨가 더우니 입맛도 떨어지고 기운도 없고 이런날은 입맛 살리는 상큼한 걸 먹어야 기운이 나..

전자레인지로 5분이면 뚝딱! 파프리카계란찜 [내부링크]

[전자레인지로 5분 뚝딱! 파프리카계란찜] 영양만점 파프리카. 너무 좋은 채소인데 잘 먹어지지 않아요. 빨강, 주황, 노랑 세가지나 샀는데 빨강만 간신히 먹고 남은 주황,노랑 파프리카. 뭘 만들까하다 주말 아침..

GS25 초코포레누아~달달해서 좋아요! [내부링크]

[GS25 초코포레누아] 우브로의 집앞에 GS25 편의점이 있어요. 저희집 아이들때문에 적게는 하루 한 번 많게는 몇번씩 드나드는 곳이예요. 자주 가다보니 많이 사먹기도 하지만 그만큼 새로운 제품을 보게되죠...

SNS에서 핫한 차돌새우말이 만들기 [내부링크]

[SNS에서 핫한 차돌새우말이 만들기] 요즘 날씨가 다시 엄청 더워졌네요. 더운날씨에 멀리까지 출퇴근하는 신랑을 위해 기운내라고 맛있는 저녁메뉴를 해주고 싶더라구요. 깜짝 요리를 해주고 싶은데 마트가서 같..

맛과 영양이 한가득! 백종원 궁중떡볶이 [내부링크]

[맛과 영양이 한가득! 백종원의 궁중떡볶이] 여름이라 확실히 입이 짧아진 아이들. 억지로 먹일 수도 없고 좋아하는 간식으로 틈틈히 주려고 노력중이에요. 짜장떡볶이를 좋아하는 아이들이지만 집에 떡도 있고..

아이들 인기간식 이영자소떡소떡 [내부링크]

[아이들 인기간식 이영자소떡소떡] 어제 하루종일 끈적끈적 눅눅하더니 오늘부터 장마가 시작되었네요. 비가 종일 주체할 수 없이 내려서 나기지도 못하고 집에서 방콕했어요. 하교후 돌아온 아이들 간식은 해줘야..

저칼로리 실곤약을 이용한 실곤약열무비빔국수 [내부링크]

[저칼로리 실곤약을 이용한 실곤약열무비빔국수] 신랑이 요즘 다이어트중이예요. 운동도 열심히 하지만 먹는것도 나름 신경쓰는 모습이 조금 측은하면서도 몸 생각하는 모습이 대견하게 느껴지기도 해요. 주말 점..

든든한 점심해결! 베이컨말이주먹밥 [내부링크]

[든든한 점심해결! 베이컨말이주먹밥] 신랑과 큰 아이는 캠핑을 가고 작은아이와 보내는 주말. 작은아이와 하루 종일 뒹굴뒹굴~ 점심시간이 지나 늦은 점심을 만들어줬어요. 볶음밥을 할까? 뭘할까? 하다가 베이컨..

짭짤하고 고소한 안주겸 간식 감자채치즈전 [내부링크]

짭짤하고 고소한 안주겸 간식 감자치즈전 출출한 저녁. 신랑과 아이들 모두 배고프다며 아우성~ 집에 재료가 뭐가있나 보니 햇감자 두개와 치즈가 보여서 감자채치즈전을 만들려구요. 오늘은 간단하게 먹을 수 있..

국물이 개운하고 시원한 황태두부전골 [내부링크]

[국물이 개운하고 시원한 황태두부전골] 제사를 지낸후 냉동실에 잠자고 있던 황태포. 무엇을 해먹을까? 잠시 잠깐 고민하다 얼마전 지인과 먹었던 황태전골이 번뜩 떠올라 처음으로 황태두부전골을 만들어 보기로..

건강하고 고소한 맛! 김치콩비지찌개 만들기 [내부링크]

[건강하고 고소한 김치콩비지찌개 만들기] 마트에서 가끔 팩에 들어있는 콩비지를 사다 만들었던 콩비지찌개. 오늘은 친정엄마가 주신 콩을 불려 갈아서 콩비지찌개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콩비지란 콩물을 짜내..

분위기있는 저녁메뉴 수제 떡갈비만들기 [내부링크]

[분위기있는 저녁메뉴 수제 떡갈비만들기] 떡갈비는 궁중에서 임금님이 즐기던 고급음식이였죠. 예전 떡갈비는 갈비살을 다져 양념으로 버무려서 다시 갈빗대에 붙여 구워냈다고 하네요. 전 현대인인 만큼 간편..

전자레인지로 뚝딱 든든한 계란빵 만들기 [내부링크]

[전자레인지로 뚝딱 든든한 계란빵 만들기!] 오늘은 큰아이가 학원가는 날이예요. 공부하기 전 속이 든든해야 공부도 잘 되겠죠? 아이가 계란을 좋아해서 계란을 이용한 간편간식을 만들었어요. 만드는 방법이..

햇감자를 이용한 고소한 감자미역국 [내부링크]

[햇감자를 이용한 고소한 감자미역국] 미역국을 좋아하는 큰아이. 오늘은 조금 색다른 국을 끓여보려고해요. 고기는 넣지 않고 햇감자와 미역을 이용해서 속이 편안한 국을 만들어보려고요. 감자미역국 만들기 재..

별내 브런치카페 프라이빗 [내부링크]

[별내 브런치카페 프라이빗] 화창한 평일 오전. 정신없이 두아이를 챙겨서 등교시키고 지난달 주말근무를 했던 신랑이 모처럼 쉰다고해서 지인들과 종종갔던 브런치카페에 함께 갔어요. 이름이 프라이빗인데 영어..

러시아월드컵 시청을 위한 축구상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월드컵 시청을 위한 축구상식] 안녕하세요? 우브로예요. 오늘도 엄청 덥다는데 그래도 아침은 시원하네요. 저희집 세남자들은 아침부터 축구하러 나갔어요. 생각해보니... 벌써 다음주면 2018년 러시아월드컵이..

바삭~촉촉~ 햇감자를 이용한 감자고로케 [내부링크]

[겉은 바삭 속은 촉촉 햇감자를 이용한 감자고로케] 아이들 간식을 해주려는데 냉장고를 열어보니 금요일이고 장을 보지 못해서 냉장고가 텅텅ㅠ 얼마전 마트에 갔다 햇감자가 가격이 조금 저렴해져서 냉큼 사온..

백종원의 7분 김치찌개 만들기 [내부링크]

[백종원의 새마을식당 7분 김치찌개] 동네 근처에 새마을식당이 있어요. 지난번 친구와 가서 맛나게 먹고 돌아와서 가끔 생각났는데 삼겹살 파티를 하고 남은 고기가 있어서 오늘은 백종원 새마을식당의 7분 김..

뜨거운 국물없는 쿠지라이식 라면 [내부링크]

[더운날씨엔 국물없이 쿠지라이식 라면] 라면을 좋아하는 우브로 신랑. 퇴근할 때 자주 라면을 주문하곤 해요. 라면 한봉지에 국물에 밥 말아먹고 하면 배가 남산만해지는데 요즘 불어나는 배가 걱정도 되고 라면..

여유만만에 나온 마늘 전자레인지로 쉽게 까는 법! [내부링크]

[여유만만에 나온 마늘 전자레인지로 쉽게 까는 법!] 우브로 집에 마늘이 똑 떨어져서 어제 마트가서 햇마늘을 사왔어요. 오늘 아침 집 청소중 KBS 여유만만에서 전자레인지로 마늘을 쉽게 까는 법!!이 방송되..

아삭하고 구수한 얼갈이 된장무침 만들기 [내부링크]

[얼갈이 된장무침 만들기] 얼갈이를 저렴하게 사서 반은 국 끓여먹고 반은 조물조물 무쳐먹었어요. 얼갈이를 무쳐놓으면 밥에 비벼 먹을 때도 좋고 맵지 않아서 아이들 반찬으로도 구수하니 좋거든요. 오늘은 아삭..

저녁반찬으로 딱~ 백종원 제육볶음 [내부링크]

[저녁반찬으로 딱~ 백종원 제육볶음] 저녁준비를 할 시간이 다가오니 저녁 반찬 걱정이 산더미였어요. 이걸 해먹을까? 저걸 해먹을까? 이럴땐 백종원의 제육볶음이 정답이죠. 만들기가 복잡하지 않고 술안주에도..

이열치열 어묵국수 [내부링크]

이열치열 어묵국수 오늘 많이 더우셨죠? 올 해중 가장 더운 날이였다고 해요. 더운날인데도 뜨끈한 국수가 먹고싶은 날~ 조금 더 있음 너무 더워서 못먹을 수도 있겠다싶어서 더위에 도전장을 내밀듯 어묵국수를..

선풍기의 업그레이드 팬포머 [내부링크]

[선풍기의 업그레이드 팬포머] 날씨가 많이 더워졌죠? 에어컨 가동은 아직은 오버같고 집에 선풍기들을 하나둘씩 꺼냈네요. 그런데 제일 오래되고 힘이 없던 선풍기의 안전망 고정부분이 부러져 있네요. ㅠ.ㅠ 시..

아삭한 오이와 고소한 계란 영양간식 계란오이샌드위치 [내부링크]

[아삭한 오이와 고소한 계란 영양간식 계란오이샌드위치] 밥은 안좋아해도 간식은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서 샌드위치를 만들어보기로했어요. 아이들이 요즘 제일 좋아하는 건 오이~ 그래..

산소계표백제(과탄산소다)로 샤워호스 청소하기 [내부링크]

[산소계표백제(과탄산소다)로 샤워호스 청소하기] 전 힘 없는 아줌마예요. 청소는 하고 살지만 대충대충 몸사리며 해요. 그래서인지 청소를 해도 그 효과가 하루이틀 못가요. 특히 목욕탕은 5인가족이 번갈아가면..

마트에서 득템, 이베리코 돼지고기 시식기 [내부링크]

[마트에서 득템, 이베리코 돼지고기 먹어보다] 주말 일주일 동안 먹을 애들간식이며 식재료를 사려고 동네 L마트에 갔어요. 이것저것 장을 보고 두리번두리번하는데 신랑이 "이베리코 삼겹살 한번 먹어보자" 라고..

구수한 얼갈이소고기된장국 [내부링크]

[구수한 얼갈이소고기된장국] 마트에 가면 쉽게 볼 수있는 얼갈이. 갈 때마다 봤는데도 한 번을 안사왔는데 어쩐일인지 오늘은 얼갈이가 제 눈에 쏘옥~들어오더라구요. 얼갈이라는 이름은 얼면서 녹으면서 큰다고..

요리초보도 만들 수 있는 백종원 닭갈비 [내부링크]

[요리초보도 만들 수 있는 백종원 닭갈비] 얼큰한 음식이 먹고싶은 토요일. 닭갈비를 먹으러 갈까하다 아이들도 있고  집에서 만들어먹으면 만들기는 조금 귀찮아도 넉넉하게 먹을 수 있어서 도전했어요. 결과..

쌉쌀한 맛이 매력인 비름나물무침 [내부링크]

[쌉쌀한 맛이 매력인 비름나물무침] 한 단에 600원 두 단에 1000원짜리 비름나물 전 아직 요리 초보라서 한 단만 사왔어요.  그런데... 어머님께서 비름나물을 보시더니 옛날에 길에 들에 피던 나물이라며... 지..

반찬 없을때 5분이면 준비하는 오이고추무침 [내부링크]

[반찬 없을때 5분요리 오이고추무침] 오늘처럼 반찬 없는 날 지지고 볶는 것도 귀찮은 날. 5분이면 후다닥~ 오이고추무침을 만드실 수 있어요.  오이고추무침은 아삭하고 시원해서 입맛 없거나 반찬 없을때 좋은..

깊은 국물맛이 환상인 꽃게된장찌게 [내부링크]

[국물의 감칠맛이 환상인 꽃게된장찌게] 주말 저녁 시어머님께서 꽃게 넣은 된장찌게가 드시고 싶다고 하셔서 후다닥 마트가서 냉동꽃게 한 팩 사서 돌아왔어요. 꽃게를 넣어 끓인 된장찌게는 일반 된장찌게와는..

입안 가득 사르르 연어덮밥(사케동) 만들기 [내부링크]

[연어덮밥(사케동) 만들기] 평소 연어를 매우 많이 좋아하는 우브로. 지인들과 자주 사케동(연어덮밥)을 먹으러 가요! 가격이 저렴하지도 않은데 제가 연어를 너~무 좋아하니 먹으러가면 매번 연어를 추가해서 먹..

냉장고 재료 털이 - 피자빵 만들기 [내부링크]

[냉장고 재료털이 - 피자빵 만들기!] 학교에 다녀와 배고파~배고파~노래하는 아이들. 피자 시켜달라는데 피자 한 판 시켜도 다 먹지 못하고 돈도 아까워서 냉장고에 조금씩 남아있는 재료를 이것저것 이용해 피자..

날씨가 더워지면 생각나는 오이냉국 [내부링크]

[날씨가 더워지면 생각나는 오이냉국] 오늘 날씨가 최고로 더웠던거 같아요. 낮 기온이 28도까지 올라갔다고 하더라구요. 아이 데리고 왔다갔다하는데 땀이 뻘~뻘~ 날씨가 더워져서인지 시원한 냉국이 절로 생각..

색다른 별미 감바스 알 아비요 만들기 [내부링크]

[감바스 알 아비요 만들기] 여행가서 맛보고 온 감바스 알 아비요. 신랑이 회사에서도 아른아른 하다고 먹고싶데요. 다행히도 마늘과 새우, 페페론치노, 올리브유가  모두 집에 있어서 만들어 봤어요. 저는 월요..

고기와 어울리는 상추겉절이 만들기 [내부링크]

[고기와 어울리는 상추겉절이 만들기] 주말 친정 엄마댁에 가서 잘먹고 잘놀다 돌아왔어요. 친정부모님 밭에 갔다가 이쁘게 자라고 있는 상추발견! 저희 부모님께서 사랑주며 키우신 상추. 밭에 가면 없는게 없어..

깊은 맛이 나는 백종원등갈비김치찜 [내부링크]

[깊은 맛이 나는 백종원등갈비김치찜] 회사에서 밤샘하고 퇴근중인 신랑을 위해 오늘은 피로를 싹 날려버릴 만한 요리를 하기로 했어요. 신랑이 좋아하는 음식이 고기와 김치예요. 그래서 고민없이 선택한 등갈비..

극장에서 먹던 그 맛! 진미채버터구이 [내부링크]

[극장에서 먹던 그 맛! 진미채버터구이 만들기] 신랑도 우브로도 너무 피곤한 오늘. 시원한 맥주가 절실하게 생각나는 날이였어요. 집에 남아있는 안주라곤 진미채 반봉지. 평범한 진미채는 노! 노! 그래서 오늘은..

너저분한 충전케이블 깔끔하게 만드는 꿀팁 [내부링크]

[길고 너저분한 충전케이블 깔금하게 만드는 방법] 연휴는 잘 보내고 계시죠? 애들 학교 갈 준비를 이것저것 하는데 둘째 와치폰 충전을 시키는데 선이 정말 거추장스럽고 보기 싫은거에요. 그래서 이 선을 좀 깔..

질기지 않은 소고기장조림 만들기! [내부링크]

[질기지 않은 소고기장조림 만들기] 반찬 중 소고기장조림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겠죠? 저희 가족들도 너무 너무 좋아하는 소고기장조림. 오늘은 질기지 않고 쫄깃한 소고기 장조림을 만들어볼께요. 소고기 장조림..

철분 가득 향기로운 깻잎순나물 [내부링크]

[철분 가득한 향기로운 깻잎순나물] 시금치에 철분이 아무리 많이 들었다해도 깻잎을 따라갈 순 없겠죠? 시금치보다 2배 이상의 철분을 가지고 있는 깻잎. 빈혈이 많은 분들과 성장기 아동의 발육에도 도움이 된..

마늘의 영양을 그대로 품은 마늘쫑고추장무침 [내부링크]

[마늘의 영양을 그대로 품은 마늘쫑고추장무침] 마늘이 우리 몸에 좋다는걸 모르는 사람은 없겠죠? 마늘의 꽃줄기인 마늘쫑~ 오늘은 마늘처럼 효능이 아주 뛰어난 마늘쫑요리를 해보려고해요. 면역력을 높여주며..

부드럽고 쫄깃한 황태채볶음 [내부링크]

[아이들 밑반찬 부드러운 황태채볶음] 행사 많은 4,5월 밖에 일들이 많다보니 냉장고가 텅텅 비어있어요. 냉장고며 냉동실에 뭐가 있나 찾아보니 차례지내고 남은 황태채가 한 봉지가 있어요. 후다닥~만들어 본 황..

사랑으로 크는 꽃 - 토마토 키우기! [내부링크]

[사랑으로 크는 꽃 토마토 키우기!] 아이와 친구 선물 사러 문구점에 갔다가 발견한 토마토 키우기! 토마토는 먹을 수도 있고 쑥쑥 잘 크는 식물이기도 하죠. 사랑으로 크는 꽃. 학습교재용, 관찰키우기 라고 적..

집에서 만들어 먹는 간편 스테이크 [내부링크]

[집에서 만들어 먹는 간편 스테이크] TV에서 나 온 돈스파이크 스테이크를 보며 맛있겠다고 입 다시던 신랑! 식당가서 먹으면 편하긴한데 비용이 많이 들어서 부담되잖아요. 마트에서 사다가 간단하게 만들면 저렴..

전자레인지에 3분 실패없는 가지무침 만들기 [내부링크]

[전자레인지에 3분 실패없는 가지무침 만들기] 가지무침 만드실 때 항상 성공하시나요? 우브로는 가지무침을 만들때 불조절에 실패해서 여러번 실패했어요. 가지가 너무 익어 흐물거리기도 하고 물이 너무 생겨..

아보카도시금치샐러드, 오리엔탈드레싱 만들기 [내부링크]

[아보카도시금치샐러드, 오리엔탈드레싱 만들기!] 친정엄마가 주신 시금치. 시중에 파는 시금치가 아니라 엄마가 키우신 시금치여서 인지 시금치가 연하기도 하고 크기도 잔잔해서 샐러드 해먹기에 딱이네요. 오늘..

남은 치킨으로 만든 치킨마요덮밥 [내부링크]

[치킨마요덮밥 만들기] 오랫만에 치킨파티. 퇴원 후 건강을 찾아가시는 시어머니를 핑계로 신랑한테 한턱 쏘라고 한 치킨과 맥주. 애들이 좀 컸다고 신랑이 과감히 두마리를 시켰는데 역시나 한마리 가까이 남겼네..

밥도둑 명란젓무침과 남은 명란젓 냉동보관 방법 [내부링크]

[짭쪼름한 밥반찬 명란젓무침, 명란젓 냉동보관법] 명란젓을 너무 너무 좋아하는 신랑. 오늘은 퇴근해서 돌아오는 신랑을 위해 간단하게 명란젓을 무쳐봤어요. 만들기 완전 쉬운 명란젓 무침 만들어 볼께요^^ 명..

냉동만두 맛있게 굽는 꿀팁 [내부링크]

[냉동만두 맛있게 굽는 방법!] 애들이 밤에 배고프다고 난리쳐서 어떤 야식을 줄까 하다가 예전에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님께서 냉동만두 맛있게 굽는 법을 소개하신게 기억나서 오늘 저도 한 번 따라해봤어요...

고소하고 담백한 밑반찬 감자채볶음 [내부링크]

[고소하고 담백한 밑반찬 감자채볶음] 감자채볶음은 만들기 쉬운듯 한데 어떨땐 성공하거나 어떨땐 실패하는 경우가 많죠. 오늘은 실패없이 만들 수 있는 감자채볶음을 레시피를 공개할께요. 감자채볶음 만들기..

밥도둑이 따로없는 백종원의 조기조림 [내부링크]

[밥도둑이 따로없는 백종원 조기조림] 아이들 반찬만 하다보면 조금은 칼칼하고 얼큰한 반찬들이 땡길때가 있어요. 평소 구워서만 먹었던 조기를 얼큰하게 조려보았어요. 아이들은 겉에 양념을 거두고 속살만 발라..

항암효과가 뛰어난 아보카도명란비빔밥 [내부링크]

[항암효과가 뛰어난 아보카도명란비빔밥] 지난 주말 점심을 간단히 해결하려고 만들어 본 아보카도명란비빔밥.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재료들이 가지고 있는 영양소는 대단하죠*^^* 때마침 잘 익은 아보카도..

떨어진 입맛을 되살려주는 달래사과무침 , 달래손질법 [내부링크]

떨어진 입맛을 되살려주는 달래사과무침, 달래손질법 안녕하세요? 그동안 우브로 집안에 조금 안 좋은일이 생겨서 찾아 뵙지 못했어요. 다행이 잘 해결이 되어 다시 돌아왔어요. 1000원주고 사온 싱싱한 봄철 음식..

구리시 담터고개추어탕 강추 [내부링크]

[담터고개 추어탕] 시어머니가 다음주 힘을 내셔야 하는 일이 있어서 무엇을 잘 드실까 고민하다가 추어탕을 먹으러 다녀왔어요. 위치는 서울에서 갈때는 화랑로를 쭈욱 지나 삼육대학교 지나서 별내가는 쪽 사거..

맛없는 바나나속 줄기 먹어도 될까? [내부링크]

[바나나 속 줄기 버릴까 말까?] 우브로네 아이들은 바나나를 무척 좋아한답니다. 미니언즈를 보고 나서 더 그러는 것 같아요. 저도 일과중 중간중간 간식으로 많이 챙겨주죠. 그런데, 큰아이가 학교 선생님이 알려..

담백고소 간편요리 아보카도 컵피자 만들기! [내부링크]

[아보카도 컵피자 만들기!] 토요일 아침 MBC 경제매거진에서 아보카도의 효능 및 요리에 대해   방송이 나왔어요. 우브로도 손가락으로 꼽을 정도 밖에 안 먹어봤던 아보카도. 요즘같이 살이 찔때 꼭 필요한 다..

반찬없이 한끼 해결 게맛살 볶음밥 [내부링크]

[고슬고슬 크래미 맛살 볶음밥 만들기] 이번주 우브로가 정신 없이 바빠서... 장 볼 시간도 없었어요. 냉장고를 뒤적뒤적하다보니 지난주 장을 보았던 크래미 맛살 몇개와 남은 야채 몇가지가 전부네요. 냉장고도..

에어쿠션 퍼프 세척하고 피부 지키기! [내부링크]

[에어쿠션 퍼프 세척하고 피부 지켜요!] 평상시 하루에도 여러번 사용하게 되는 팩트. 팩트를 바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에어쿠션 퍼프. 얼마나 교체, 세척하시나요? 오늘은 에어쿠션 퍼프를 쉽고 간단하게 세척하..

흰운동화 세탁법! (베이킹소다와 산소표백제, 치약이면 초간단 해결!) [내부링크]

흰운동화 세탁법! (베이킹소다와 산소표백제, 치약이면 초간단 해결!) 우브로에겐 사치인 흰운동화! 아이들 학교 따라다니고 놀이터에서 놀아주다보면 흰운동화는 어느새 까만 운동화가 되요. 아이고 속상해라~ 빨..

싱싱한 텃밭 파로 만든 게맛살 파강회 [내부링크]

게맛살과 오징어를 함께 해서 더 맛있는 파강회! 친정엄마가 주말에 놀러오라고 해서 다녀왔어요. 텃밭에 먹기좋게 자란 조선파가 잔뜩 있었어요. 먹을 만큼 뽑아가라고 하셔서 한동안 먹을 수 있을만큼 넉넉하게..

신기방기 아이스크림 튀김 만들기 도전 [내부링크]

[아이들이 놀라는 아이스크림 튀김] 어느날 웹서핑하다가 본 아이스크림 튀김. 뒤에서 보던 큰아이가 "엄마 저렇게 정말 되요?" 하면 의심하더라구요. 그래서 도전하게 된 아이스크림 튀김. 우리 애들을 놀래켜 주..

물기없이 쫄깃한 새송이버섯볶음 만들기 [내부링크]

[물기없는 쫄깃한 새송이버섯볶음 만들기] 마트에서 깜짝세일로 1000원 주고 사 온 새송이버섯. 저렴하게 사 온 버섯을 여기저기에 넣고 남은 새송이버섯 2개를 이용해서 물기없는 새송이버섯볶음을 만들어보려고..

견과류 듬뿍 영양간식 라면강정 만들기 [내부링크]

[견과류 듬뿍 영양간식 라면강정 만들기] 라면 두봉지면 아이들의 맛난 간식을 만들 수 있어요. 학교에서 돌아오면 언제나 배고프다고 노래하는 두 아이들. 평소에 라면을 싫어하는 아이들은 없겠죠? 좋은 음식은..

도우없이 만드는 노오븐 떡국떡 피자 [내부링크]

[떡국떡 피자 만들기] 우브로네 집에는 냉동떡이 많아요. 시숙께서 떡을 자주 보내주시죠. 그 중 떡국떡이 맛이 있긴 한데 계속 떡국만 먹을 수 없으니 냉장고에 좀 쌓였어요. 그래서 무엇을 만들어먹지 고민하다..

습기제거제(실리카겔) 재활용법! [내부링크]

[습기제거제(실리카겔)] 포장용 김이나 쌀과자를 사먹으면 봉지속에 하나씩 들어있는 습기제거제(실리카겔) 습기제거제(실리카겔)는 물이나 알코올 등을 흡수하는 능력이 매우 뛰어나서 제습제로 많이 사용되죠...

가산동 골드리버호텔 베로나 뷔페 [내부링크]

[골드리버호텔 베로나 뷔페] 우브로 신랑이 일하는 가산동 집에서 많이 멀어요. 매일 1시간이상씩 출퇴근하는 신랑 고생이 참 많아요. 오랫만에 신랑이 뷔페가서 점심먹자고 오라고 했어요. 가산에서는 뷔페가 애..

태블릿 스탠드형 거치대 간단 리뷰 [내부링크]

[태블릿 스탠드형 거치대] 우브로네 집에는 아주 오래된 아이패드가 있어요. 애플이 스마트기기 초기시장을 선점할 때 내놓은 제품들은 상당히 신경 쓴것 같아요. 8년을 써도 고장이 안나네요. 이제 많이 느려지..

봄아 봄아 새콤한 봄아~ 돌나물오징어초무침 [내부링크]

[봄아 봄아 새콤한 봄아~돌나물오징어초무침] 돌나물(돈나물)은 봄에 가장 대표적인 나물이죠~^^ 봄 나물들의 특징처럼 돌나물도 비타민C가 가득 들어있죠. 돌나물을 먹으면 식욕도 좋아지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

백종원 만능간장을 이용한 꽈리고추 달걀 장조림 [내부링크]

[백종원 만능간장을 이용한 꽈리고추 달걀장조림] 요즘은 반찬을 한 번 만들면 그날 다먹어버릴 정도로 가족들의 식성이 왕성해요. 매일 요리하는게 조금 귀찮긴 하지만 가족들이 잘먹는 요즘이 그래도 행복해요...

속이 든든한 샐러드 샌드위치 만들기 [내부링크]

[속이 든든한 샐러드 샌드위치 만들기] 즐거운 주말 보내셨나요? 일주일을 시작하다보면 주말이 기다려지죠~ 너무도 즐거운 주말이지만 우브로는 가족들 끼니를 챙기다보면  힘든 주말이 되곤해요. 자주는 아니..

김생민의 원포인트 생활상식 - 삶은 달걀 껍데기 쉽게 벗기는 방법 [내부링크]

김생민의 원포인트 생활상식 -  삶은 달걀 껍데기 쉽게 벗기는 방법 요즘 잘 나가는 방송인 김생민! 우연히 TV를 보는데 "삶은 달걀 껍데기 쉽게 벗기는 방법" 이  방송되더라구요. 삶은 달걀은 우브로와 신랑의..

밥 한그릇 뚝딱! 미나리 쭈꾸미볶음 [내부링크]

[밥 한그릇 뚝딱! 미나리 쭈꾸미볶음] 목도 아프고 몸도 무거운 토요일. 하루 종일 피곤한데도 생각나는 쭈꾸미볶음. 결국 무거운 몸을 이끌고 마트에 다녀왔어요. 제 몸은 제철음식을 느끼나봐요. 가서 보니 싱싱..

머리가 똑똑해지는 참치김치주먹밥 [내부링크]

[머리가 똑똑해지는 참치김치주먹밥] 불타는 금요일~불금이예요. 우브로가 저녁에 약속이 있어서 조금 일찍 아이들 밥을 해먹였어요. 간단하고 영양있는 밥을 생각하다  초간단 참치김치주먹밥으로 만들어 봤어요..

푹 끓여 구수한 배추된장국 [내부링크]

[푹 끓여 구수한 배추된장국] 최근 몇일 미세먼지가 많았어요. 자극적이진 않고 따끈한 국물을 호로록 먹고싶어서 냉장고를 보니 알배추가 있더라구요. 오늘은 구수한 배추된장국을 만들어 봤어요^^ 배추된장국..

간단히 만들어본 럭셔리 술안주 - 콘치즈 만들기 [내부링크]

[럭셔리 술안주 콘치즈 만들기] 요 며칠 계속 늦는 신랑한테 이것저것 해먹었다는 얘기만 한거 같아 미안한 맘이 드는 요즘이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특별히 맥주한캔과 어울리는 술안주를 만들어서 기분을 풀어줬..

고구마빠스 - 달콤 맛탕 만들기 [내부링크]

[고구마빠스 - 달콤 맛탕 만들기] 마트에서 호박 고구마가 참 맛있게 보여서 한박스 사왔어요. 고구마는 언제 어떻게 먹어도 맛있죠. 찔까? 구울까? 튀길까? 고민고민에 거듭하다가 달콤한게 먹고싶어서 고구마..

쉬워도 너무 쉬운 요리 단무지무침! [내부링크]

[쉬워도 너무 쉬운 요리 단무지무침] 안녕하세요? 우브로예요. 작은아이가 초등학교 입학하고나니 하루하루가 정신이 없네요. 냉장고가 텅텅 비어 먹을꺼라곤 김치뿐이였어요. 꼬마김밥을 만들려고 샀던 단무지가...

백종원 브로콜리스프 만들기 - 아이들 아침식사대용 [내부링크]

[백종원 브로콜리스프 만들기] 아이들이 열심히 학교생활을 시작하고 있는 요즘 다행히도 이번주 무사히 잘 지나갔네요. 아침에 밥을 계속 해먹이다가 일어나자 마자 밥먹기 힘들어 하는 것 같아 오늘은 브로콜..

아이들 간식으로 만든 간편 꼬마김밥 [내부링크]

[아이들 간식 꼬마김밥] 축구 다녀와 김밥이 먹고 싶다는 아이들. 집에 재료가 많지 않아서 있는 재료로 만들어 준 꼬마김밥이에요. 꼬마김밥 만들기 재료 당근조금, 햄조금, 오뎅조금, 깻잎10장, 단무지 조금,..

장난감 개구리알을 이용한 방향제 만들기 [내부링크]

[개구리알 방향제 만들기] 집에서 손쉽게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  방향제를 만들어보려고해요. 어제 아이들과 문구점에 구경갔다가 일명 개구리 알을 사왔어요. 아주 작은 개구리알은 고흡습성 수지라고 해서..

밥없이 먹어도 자꾸 땡기는 꽈리고추멸치볶음 만들기 [내부링크]

[밥없이 먹어도 자꾸 땡기는 반찬-꽈리고추멸치볶음] 집에 밑반찬이 딱 떨어져서 반찬 만들려고 사 온 꽈리고추. 반으로 잘라 냄새 맡아보니 별로 안매워요. 다행이에요~*^^* 가족 모두 함께 먹으려고 요리당 조..

좋은야채와 함께하는 간단요리 부추계란말이 [내부링크]

[좋은야채와 함께하는 부추계란말이] 우브로에겐 두 아들이 있는데 입이 엄청까다로워요. 그렇게 키우지 않으려 했는데 누구 입맛을 닮았는지 ㅡㅡ 특히 작은아이는 그게 더 심하죠. 비주얼도 따지고 첫 맛도 따..

인삼과도 안바꾼다는 부추를 이용한 부추오이무침 [내부링크]

[부추오이무침] 만물상에서도 칭찬이 자자했던 부추. 부추 속에 베타카로틴과 비타민B, 황화알린 성분이 들어있어서 면역력에 큰 도움을 준데요. 봄에 먹으면 아린 맛도 없고 부드럽다는데... 우브로는 요즘 마트..

온가족의 복을 기원하는 대보름 약밥 만들기 [내부링크]

[정월대보름 약밥 만들기] 설날이 엊그제 같은데 내일이 벌써 정월대보름이네요. 어머님이 이것저것 대보름음식 해먹자고 하셔서 나물을 해 먹기도 했는데 오늘은 특색있게 우리 가족의 다복을 위해서 약밥을 만..

고등래퍼 시즌2 올해 우승자 맞추기 [내부링크]

[고등래퍼 시즌2 시작] 꺅~~~~ 드디어 고등래퍼 시즌2가 시작했네요. 쇼미더머니와 함께 너무 재밌게 시청하는 랩 서바이벌이죠. 작년 고등학생들이 놀라운 실력을 보여줘서 인상깊었고 언제 시즌2 방송하나 기다..

다이슨 V8 New 플러피프로 언패킹 [내부링크]

[다이슨 V8 플러피프로] 몇년간 간신히 사용하던 청소기가 결국 그 명을 달리했네요. 귀차니즘에 빗자루질로 몇일을 버텼더니 무릎과 허리 뻐근함이 끊이지 않았어요. 우브로 고생하는걸 아는 사람은 신랑뿐. 자..

고추장아찌를 이용한 오징어알리오올리오. [내부링크]

[고추장아찌를 이용한 오징어알리오올리오] 우브로 혼자만의 점심. 참 오랜만이예요. 아이들이 방학해서 함께 있다보니 제가 끼니를 거를땐 있어도 혼자 먹은 적은 없는데 오늘 두아이가 축구를 가게되어 저 혼자..

비빔라면을 이용한 초간단 골뱅이무침 [내부링크]

[비빔라면을 이용한 초간단 골뱅이무침] 우브로 신랑은 골뱅이무침을 무척 좋아해요. 치킨집에 가도 골뱅이무침부터 찾죠. 요즘 부쩍 야근이 많아진 신랑과의 이야기 보따리 맥주타임을 위해 후다닥 초간단 골뱅이..

쿠키즈워치 준3 스페셜 에디션 [내부링크]

[쿠키즈워치 준3 스페셜 에디션] 우리집 막내 드디어 학교에 입학하네요. 큰아이 클 때는 몰랐던 조바심이 생길정도로 아직 많이 어설프고 손이 많이 가는 아이죠. 아이가 또 혼자서는 불안함을 항상 가지고 있어..

오븐없이 만드는 식빵 러스크 [내부링크]

[아이들 간식 노오븐 식빵 러스크] 두아이의 봄방학. 밥 먹고 뒤돌아서면 배고프다고 찡찡~ 무얼 해줄까? 고민하니 집에 남은 식빵 몇장. 아이들은 달달하고 바삭한거 참 좋아하죠^^ 오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달..

부추오징어전 만들기 [내부링크]

[부추오징어전 만들기] 토요일 저녁. 저녁을 먹었는데도 입은 심심하고 배는 출출한 주말. 가족들과 오붓하게 부추오징어전 먹으며 평창올림픽 시청했어요. 오늘 이승훈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했네요. 멋진 경기를..

영양만점 닭죽 만들기 [내부링크]

[영양만점 닭죽 만들기] 오늘 어머님께서 친한 할머님께 받아오신 토종닭으로 닭백숙을 만들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같이 저녁을 먹지 못한 신랑을 위해 백숙 국물과 닭가슴살을 이용해서 영양만점 닭죽을 끓여..

봄이 오는 소리 냉이국 [내부링크]

[봄이 오는 소리 바지락 냉이국] 봄나물은 추운 겨울을 뚫고 봄소식을 전해주기 때문인지 건강해지는 기분을 느끼게 해줘요. 봄의 향기를 품은 봄나물... 냉이.  그래서인지 냉이를 먹으면 몸이 건강해지고 생기..

칫솔 살균, 소독, 세척 간단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칫솔 살균, 세척, 소독 간단하게 하는 방법] 일주일의 시작! 월요일. 전 아이들과 치과에 다녀왔어요. 큰 아이 이가 흔들리기도 하고 작은 아이 영구치에 실런트도 하고 정기검진를 하기위해 부지런 떨었어요...

설날 남은 떡국떡을 이용한 초간단 짜장 떡볶이 [내부링크]

[설날 남은 떡국떡을 이용한 초간단 짜장 떡볶이] 연휴의 마지막 날!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은 날~ 우브로는 아이들과 책도 보고 블럭놀이도 하며 뒹굴뒹굴 특별한 거 없는  평범한 일요일을 보내고 있어요. 집에..

명절 인절미 떡을 이용한 인절미 토스트 [내부링크]

[명절 인절미 떡을 이용한 인절미 토스트] 설날 맛있게 먹었던 인절미가 하루가 지나니 점점 딱딱해지고 있어요. 데워서 먹을 수도 있지만 집에 있는 토스트 식빵을 이용하여  인절미토스트를 만들어봤어요. 고..

명절 남은 전을 이용한 얼큰 두부전 김치찌개 [내부링크]

[명절 남은 전을 이용한 얼큰 두부전 김치찌개] 즐거운 명절 보내고 계신가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우브로는 오늘 오전 집에서 차례를 지내고 오후에는 친정 집에 가서 떡만두국, 갈비등 맛난 음식 많이..

바삭하게 만든 영양만점 연근튀김~ [내부링크]

[바삭하게 만든 영양만점 연근튀김] 다들 설음식 준비하시느라 바쁘시죠? 우브로도 시아버님 차례상을 차려야 해서 마트에서 장도 보고 생선과 전도 부치고 정신없는 하루였죠. 일년에 세번 11년을 준비하다 보..

아침 물 한잔이 주는 효과 [내부링크]

우브로 신랑은 예전에는 적당히 보기 좋은 체구였는데 지금은 배만 볼록한 올챙이 체형이 되었어요. 항상 운동하고 소식하라고 잔소리를 해도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일에 치이고 회식에 치이고 쉽게 잘 안되는 것..

세 얼간이(3 Idiots) 어설픈 리뷰 [내부링크]

[세 얼간이] 쇼트트랙 금메달 따서 기분좋았던 주말. 이것저것 많이 먹고 애들도 일찍 재우고 신랑하고 맥주한캔만 하고 자려고 TV를 켰는데 EBS에서 인도영화가 나왔어요. 전 채널을 돌리려고 했는데 신랑은 유..

된장의 구수함이 가득한 봄동나물무침 [내부링크]

[된장의 구수함이 가득한 봄동나물무침] 봄동 한봉지를 샀는데 봄동이 3덩이가 있었어요. 겉절이 하나로 무치기는 너무 많아서 봄동 속에 연한 부분은 봄동겉절이를 하고 겉부분은 봄동나물을 만들기로 했어요...

건강한 맛이 느껴지는 봄동겉절이 [내부링크]

[건강한 맛이 느껴지는 봄동겉절이] 오늘 마트에 갔는데 봄동이 1500원!! 싱싱하기도 하고 저렴하기도해서 한 봉지 들고 왔어요. 와서 열어보니 1 포기가 아니라 3 포기 더라구요. 봄동의 단맛과 고소한 맛! 봄..

하계동 모두다갈비 [내부링크]

[하계동 모두다갈비] 우브로네 식구들은 고기를 무척 좋아해요. 무슨 날이나 기운이 딸린다 싶음 집에서 구워먹기도 하지만 편하게 먹고 싶을 땐 고깃집에 가서 실컷 먹고와요. 오늘 소개할 맛집은 우브로네가 돼..

매콤달콤 영양만점 세발나물 꼬막무침 [내부링크]

[새콤달콤 영양만점 세발나물 꼬막무침] 우브로는 요즘 날씨가 좀 포근해지니 먼가 봄에 어울리는 상큼한 것이 땡기는 거에요. 싱싱한 냉이나물이 있으면 사와야지 하고 갔는데 제 눈엔 싱싱한 것이 보이지 않더..

스킬즈 프로 미니 후프 XL (미니농구대) [내부링크]

[스킬즈 프로 미니 후프 XL] 얼마전 큰아이 생일 이런저런 선물을 고르다가 원채 이녀석도 취향이 독특해서 신랑은 원하는 것을 대놓고 물어봤어요. 토이저러스에 손잡고 가서 큰아이한테 골라보라고 하니 맘에 들..

이디야 비니스트 초콜릿 칩 라떼~달달해요^^ [내부링크]

[이디야 비니스트 초콜릿 칩 라떼] 우브로는 커피생각이 나면 집앞 이디야를 자주 이용하거든요. 차 한잔과 수다로 스트레스를 풀면 기분이 좋아지죠. 오늘은 커피한잔 하고 나오려는데 친한 언니가 밖이 많이 추..

작은 아이 첫 입학 선물- 스미글 라이트 업 가방(smiggle light up backpack) [내부링크]

[작은 아이 첫 입학 선물 - 스미글 라이트 업 가방] smiggle light up backpack 한 달 뒤면 초등학교에 입학 하는 작은 아들^^ 지난 주 저희 아이의 막내이모이자 저의 이쁜 동생이 선물을 들고 찾아왔어요. [Sm..

생일에 빠질 수 없는 미역국 [내부링크]

[생일에 빠질 수 없는 미역국] 몇일 전 저희 큰 아이의 11번째 생일이 있었어요. 아이가 무럭 무럭 건강하게 커줘서 고맙기도 하고 너무 빨리 크는 것 같아서 아쉽기도 하더라구요. 생일에 미역국이 빠질 수 없..

얼큰하고 시원한 동태찌개 [내부링크]

간단하게 끓이는 얼큰하고 시원한 동태찌개 추운 날씨때문인지 아이들과 긴 겨울 방학을 함께하는 동안 조금 피곤했는지 입병도 나고 몸이 좀 무거운 오늘이였어요. 따뜻하고 얼큰한게 먹고싶어서 만들어 본 동태..

캐스트 어웨이 어설픈 리뷰 [내부링크]

지난번 정법에서 캐스트어웨이의 실제 촬영지인 피지의 몬두리키 섬에서 캐스트 어웨이 장면을 미션으로 했었거든요. 뗏목타기, 불피우기, 사냥등 애들이 영화를 보고 싶다고 한걸 신랑이 기억했다가 구해서 보여..

작은아이와 2월보내기(얼초 하트만들기) [내부링크]

[얼려먹는 초코만들기] 하트 만들기 우브로의 작은 아들이 20118년 3월 학교에 입학해요. 제가 잠시 일을 하기도 했고 둘째아이라는 핑계로 6,7세에 많이 놀아주질 못했어요. 찡찡거릴때 항상 나오는 말이 "엄마..

아이보람 1달째. [내부링크]

우브로는 2018년 1월부터 아이보람을 시작하고 있어요. 아이보람 첫 수업날. 강사님의 집안 사정으로 수업이 일주일 보류되어 이번 달 수업은 3번만 진행되었어요. 저희 팀은 강사님과 6명의 엄마들이 계세요. 아..

노원 가양양꼬치 [내부링크]

[노원 가양양꼬치] 우브로는 무엇이든 잘 먹는 편이지만 예전에는 음식향에 민감했어요. 애들을 낳고 엄마가 된 이후에 입맛이 변했는지 이제 제법 향이 쎈 음식도 잘 먹죠. 우브로 신랑이 데이트 신청할 때 자주..

막걸리와 어울리는 배추전 [내부링크]

[막걸이와 어울리는 배추전] 어제 저녁 퇴근해서 돌아온 신랑. 오자마자 저녁을 빨리 먹어서 출출하다고 말하는 신랑! 냉장고를 보니 먹을게 마땅치 않네요. 우브로넨 금요일이나 토요일에 장을 보고 일주일 생활..

중계동 은행사거리 디저트 39 [내부링크]

[중계동 은행사거리 디저트 39] 은행사거리 근처에 위치한 디저트카페~디저트 39 오다가다 이쁜 간판이 계속 눈에 들어오는 곳이예요. 케익 가격표에 국기가 그려져있어요. 세계별 유명 디저트 라고 해요. 디저..

깍두기를 넣어서 만든 구수한 청국장 [내부링크]

[깍두기를 넣어서 만든 구수한 청국장] 제가 잘 가는 청국장 식당에 가면 청국장에 큼지막한 무를 넣고 두부를 넣어서 만들어 주는 곳이 있어요. 어젠 청국장이 참 땡기는 날이였는데 신랑도 일찍 온다고 해서..

다진 돼지고기 넣은 메추리알 장조림! [내부링크]

[다진 돼지고기 넣은 메추리알 장조림] 아이가 좋아하는 메추리알장조림~~ 백종원 만능간장을 만들어 넣을까 했는데 아이가 만능간장에 들어있는 돼지고기가 짜서 싫다고 해서 오늘은 다진 돼지고기를 볶아서 넣기..

독해력 문제집 공습국어 [내부링크]

[공습국어 독해력]    오늘은  우브로 큰 아이가 3학년 때부터 했던 공습국어 독해력을 소개해 드릴께요.   공습국어 독해력에 공습은 무엇을 뜻할까요? 스스로 하는 공부 습관에 공과 습을 붙혀서 만든 것..

천 원의 행복 오뎅볶음 [내부링크]

<?xml:namespace prefix = "o" /> [천 원의 행복 오뎅 볶음!!] 우브로가 마트에 가니 오뎅이 1+1에 1600원이였어요. 완전 득템~~ 오늘 저녁은 고민없이 오뎅볶음으로 결정!! 오뎅은 아이,어른 가리지 않고 좋아..

엄마표 보쌈 수육과 보쌈 무김치 만들기 [내부링크]

[보쌈 수육 만들기, 보쌈 무김치 만들기] 날씨가 아직 풀릴 기미가 보이지 않네요. 어제는 우브로 집 세탁기가 얼어서 세탁기 녹이다  하루가 다 지나간 것 같아요. 엄마가 추위와 씨름하느라 아침, 점심을 간단..

세탁기 수도관 얼었을 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세탁기 수도관 해동 방법] 우브로는 요즘 신랑말대로 혹한기 훈련 중이네요. 우리나라 날씨가 어쩌다 이렇게 된건지...흑흑 날이 풀어지면 미세먼지가 득실거리고 날이 추울때는 귀가 톡 떨어질 정도로 춥고. 어..

빨래방 이용법 [내부링크]

이웃님들은 다들 추위에 평안하시길~~~ 우브로는 몇일째 계속되던 강추위에 결국 탈이 났네요. 나름 신경쓴다고 썼던 세탁기로 들어오던 수도배관이 얼어버렸나봐요. 세탁기가 부엌 베란다쪽에 있는데 햇빛이 잘..

흑기사 김래원이 만든 딸기 요거트 [내부링크]

[흑기사 김래원이 만든 딸기 요거트] 우브로가 열심히 보고 있는 흑기사 저는 드라마를 자주 많이는 못 보지만 한가지 봐야겠다 마음 먹으면 아이들을 10시 전 취침 시키고 본방 사수를 하는 줌마 줌마 아줌마예..

미니, 롱, 메추리알 핫도그 만들기! [내부링크]

미니, 롱, 메추리알 핫도그 만들기! <?xml:namespace prefix = "o" /> 늦은 아침을 먹은 우브로는 점심이 지나자 배가 출출했어요. 축구 가서 한바탕 뛰어다닌 큰 아들은 저보다 더 배가 고픈 상황. 오늘은 빨리..

백종원 골뱅이무침양념으로 만든 문어무침! [내부링크]

[백종원 골뱅이무침 양념으로 만든 문어 무침!] 우브로의 큰 아들은 데친 문어를 좋아해요. 보통은 동네 마트를 다니는 데 오늘은 조금 더 큰 L마트에 가서 통통하고 큼지막한 문어 다리 2개를 만원 정도 주고 사..

전주 콩나물 국밥 (상계동) [내부링크]

어제 저녁부터 날씨가 안 좋아지더니 오늘 날씨가 엄청 추워졌어요. 추운 날씨에도 따끈한 콩나물 국밥이 먹고 싶어 나갔는데 안전안내문자가 띠링하고 오더라구요.  한파인 날에도 먹으러 고!고! [찾아가기] 상..

대추청, 대추차 만들기 [내부링크]

[대추청, 대추차 만들기] 저는 시어머님과 함께 살고 있는 며느리예요. 연세에 비해서 아주 건강한 편이지시만 세월에 장사 없다고 시간이 흐르니 감기도 한 번씩 걸리시고 팔,다리도 쑤신다고 하세요.  오늘은..

생강 까는 법- 숟가락이 진리!! [내부링크]

[생강까는 법 3가지~숟가락이 진리!!]  <?xml:namespace prefix = "o" /> 오늘 생강 쓸 일이 있어서 사왔어요. 우브로 급 궁금해졌어요. 저는 생강 깔 때 숟가락으로 벅벅 긁어서 까곤 했는데 다른 방법이 없을..

5가지 밑반찬을 이용한 양푼비빔밥 [내부링크]

[5가지 밑반찬을 이용한 양푼비빔밥^^] <?xml:namespace prefix = "o" /> 밑반찬으로 만든 양푼비빔밥 맛있어 보이지요? 오늘... 아이들 반찬을 만들다 보니 우브로가 좋아하는 매콤이가 빠져있네요. 아무리 아이..

전자레인지청소- 속이 다 시원해요. [내부링크]

전자레인지 청소 – 속이 다 시원하네요. 전자레인지에 만두도 쪄먹고 고기 해동도 하고 밥을 데우기도 하고 매일 매일 전자레인지를 안 쓰는 날이 있을까요? 우브로의 전자레인지는 결혼할 무렵에 산 거니까 11년..

백종원의 소갈비탕~강추!! [내부링크]

[백종원의 소갈비탕~성공기^^] 우브로는 요리를 잘 하는 아줌마가 아니예요. 검증된 요리를 해보고 정말 맛있고 괜찮은 음식들을 글로 올리고 있어요. 사진 찍어둔 음식 중 올리지 못한 음식들이 많아요. 솔직히..

진짜진짜 재밌는 바다 그림책 [내부링크]

우브로네 애들은 책을 많이 안 읽어요.(ㅜㅜ) 솔직히 많이 읽어주길 바라지만 그게 마음대로 되진 않더라구요. 엄마,아빠도 책을 잡고 사는 스타일은 아니니 애들만 탓할 수도 없죠 머. 오늘 큰애 역사탐방 보내고..

시금치국, 시금치나물 먹고 뽀빠이 되세요! [내부링크]

[시금치국, 시금치나물] 올해는 시금치가 저렴하고 참 맛있는 것 같아요. 우브로 아이들이 입이 짧고 매운걸 못 먹는데 시금치는 맵지 않고 달달한 맛이 나서인지 아이들도 편식없이 잘 먹어줘요. 시금치가 한가지..

리틀팍스 [내부링크]

[리틀팍스 사용기] 영어가 뭔지~ 아이들에게 영어를 강요하고 숙제하라고 채근하는 날들이 많아지고 아이들을 볶아대고 재촉하는 날들이 많아지면서 우브로는 중간 중간 힘이 들었어요. 그래서 더 늦기 전에 방법..

자동차세 연납 (10% 할인받기) [내부링크]

[자동차세 연납하기] 날이 갈수록 팍팍해지는 지갑. 남푠 월급은 크게 늘지 않는데 세금은 많이 나가네요. 어쩔 수 없이 내야 하는 것은 알지만, 많이 아깝고 절세하고 싶어 죽겠어요. 안그래도 올해 연말정산은..

강식당 돈까스 and 소스 만들기 [내부링크]

[강식당 돈까스 and 소스 만들기!] <?xml:namespace prefix = "o" /> 요즘 냉동실 비우기를 하는 우브로예요. 인스턴트도 거의 먹어가고 냉동 조기나 생선, 얼린 마늘과 얼린 파도 거의 먹어가네요. 냉동실에 제..

미나리무침 만들기 (미나리 손질 법) [내부링크]

[미나리무침 만들기!(미나리 손질 법)] <?xml:namespace prefix = "o" /> 동네 마트에 간 우브로~ 물가가 많이 올랐어요. 살게 많지 않아요. 그런데 오잉~미나리 한 단 1000원^^ 아이들은 좋아하지 않겠지만 향긋..

1학년 권장도서 (감회가 새로워요^^) [내부링크]

2018년 우브로의 둘째 아들은 초등학교에 가요~ 돌이켜 생각해보면 큰 아들 땐 엄청난 책임감에 부담감이 있었던 것 같아요. 학원은 안 보냈지만 부족한 부분들을 일일이 제가 채워줬거든요.  큰 아들도 힘들었을..

백년가짬뽕 마석직영점(솔직후기) [내부링크]

[백년가 남양주 마석직영점]       <?xml:namespace prefix = "o" /> 친정 부모님께서 남양주 마석에 사세요. 부모님 얼굴 뵈러 한 달에 2~3번씩 왔다 갔다 하는 곳이예요. 요즘은 친정 엄마가 일을 하셔서..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만들기 쉬워요) [내부링크]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만들기!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는 이탈리아 남부(아브루초,바실리카타) 사람들이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 만들어 먹었던 대중적인 간편요리 였다고 해요. 이탈리아 마늘,페퍼론치노,올리브..

해독쥬스 만들기 (다이어트 돌입) [내부링크]

[해독쥬스 만들기!] <?xml:namespace prefix = "o" /> 우브로의 건강을 위해 해독쥬스를 만들어 봤어요. 말로만 들었지 한 번도 해먹지 않았던 해독쥬스예요. 저에 대해 고백하자면… 아침을 자주 거르기도 하고..

이상민의 쉽게 마늘 까는 법! [내부링크]

[미운우리새끼 이상민의 마늘 쉽게 까기!] 우브로가 TV를 자주 보진 못해요. 아이들이 방학이라 육아와의 전쟁 중이거든요. 방학이 끝나려면 아직도 멀었어요~~ㅠ 우연히 IPTV에 미우새 방송을 봤는데 이상민 편을..

핫케이크 만들기 [내부링크]

[우왕좌왕 핫케익크 만들기] 우브로에겐 여동생이 있어요. 하루에도 몇 번씩 통화를 하는데 전화하며 “뭐해?”하고 물으면 핫케익 만든데요. 우브로는 요리를 잘하지는 못하지만 하는 걸 좋아해요. 아이들 간식..

유튜브 다운로드 받기 (데이터요금 아끼기) [내부링크]

[유튜브 다운로드 받기] 우브로는 애들에게 영어로 된 동영상을 보여주려고 노력해요. 애들도 관심있어하고, 조금씩 귀가 트이는 것 같아 지루하지 않게 새로운 것을 보여주려고 하죠. 가끔 사이언스 맥스처럼 흥..

식빵공방-초코 맛있어요 ^^ [내부링크]

[식빵공방] <?xml:namespace prefix = "o" /> 우브로가 사는 근처에 빵집이 한 곳 생겼어요. 사실 이 동네는 빵집이 많아요~ 프랜차이즈 빵집 말고도 실력 좋으신 분들이 만드시는 듯한 빵집도 있죠. 오다 가다..

큰 아들과의 데이트-나우키친 [내부링크]

[나우키친] 큰 아들과의 데이트~ 중계동 NOW KITCHEN(나우키친) 아침에 늦게 일어난 큰 아들. 학원도 가야하고 큰 아들이랑 놀고 싶기도 해서  나가자고 보챘어요. 길 걸으며 수다도 떨고 길 걷다가 요구르트도..

무료 프린트 학습지 일일수학 ^^ [내부링크]

[일일수학] 우브로네 큰 아이는 구몬 수학을 하고 있고 작은 아이는 기탄을 하고 있어요. 작은 아이 시키기엔 너무 아까워서 기탄을 하는데 지금 하는 기탄 한 권속에 뺄셈이 없고 덧셈만 있어요. 그리고 가르기와..

떡볶이 만들기(백종원 따라하기!) [내부링크]

[떡볶이 만들기(백종원 따라하기!)] 언제 먹어도 맛있는 떡볶이^^ 어른도 아이도 좋아하는 떡볶이^^ 우브로넨 여기 저기 떡볶이는 다 먹어본 듯해요. 살 찌는덴 다 이유가 있는 듯해요. 떡집에서 쌀 떡볶이를 조금..

우브로와 함께 하는 초등학교 입학 준비 [내부링크]

[우브로와 함께하는 초등학교 입학 준비!] 오늘 서울 지역 초등학교 예비 소집일이 있었어요. 작은우브로는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해요. 그래서 아이 손 잡고 잠시 가서 입학 통지서 내고 봉투 하나 받아왔어요. <..

상계동 맛닭꼬~여기 치킨 너무 맛있어요^^ [내부링크]

[우브로네가 좋아하는 치킨 집-맛닭꼬] 치킨은 아이들도 좋아하고 맥주를 좋아하는 우브로 부부가 자주 먹는 메뉴예요. 제가 지난번에 아이들 간식으로 치킨을 튀겨줬지만 매번 해주기엔 조금 귀찮은 메뉴죠. 그..

아이들과 퍼즐 맞추기 (쉽게 맞추는 방법) [내부링크]

[사라져간 공룡 퍼즐 맞추기] 겨울 방학 중이예요. 아이들과 싸우기도 하지만 그래도 아직은 좋은 시간이 더 많은 거 같아요. 예전엔 학원이 많아서 방학 때도 방학 기분이 안 났는데 이번엔 영어 하나 빠졌는데..

온가족이 실내낚시를 하러가다 (상계동 또와실내낚시카페) [내부링크]

[또와실내낚시카페] 우브로파는 어릴 때 돌아가신 아버님과 낚시를 많이 다녔데요. 그래서 그런지 요즘 [도시어부]라는 TV프로가 나오면 꼼짝하지 않고 보더라구요. 물론 아직 제 눈치보느라 낚시를 취미로 까진..

오징어볶음 (백종원 따라하기) [내부링크]

[오징어볶음 만들기] <?xml:namespace prefix = "o" /> 토요일 출출한 오후…  오징어 5마리 6500원이라는 동네 마트 문자를 받고 가서 보니 아주 조금만 한 생물 오징어 5마리 더라구요. ‘아~~이건 누구 코에..

주부가 알아야 할 2018년도 바뀌는 것들 [내부링크]

[주부가 알아야 할 2018년 바뀌는 것들] 벌써 2018년 된지도 6일이나 지났네요. 새해 카운트다운 하던게 엊그제 같은데 정말 빠르죠? 올 한해 우브로네도 열심히 살아야 할텐데 걱정이 많이 앞서네요. 한 가정의..

구몬수학 진도표 (두배로 활용하는 법) [내부링크]

[구몬 학습지] 우브로네 아이들은 구몬 학습지를 하고있어요. 큰 아이는 3학년에 처음 접해보았는데 그게 작은 아이가 한글떼는게 너무 더뎌서 궁여지책으로 선택했던 교재가 구몬학습지였어요. 제가 작년에 중간..

아이보람 (엄마표 영어교육) [내부링크]

[아이보람] 오늘 우브로는 아이보람에 상담을 다녀왔어요. 제 주변에 아이보람을 3년 넘게 하신 분들도 계시고 1년 남짓하신 분들도 계시고 몇 달 하시다가 중단하셨다가 다시 시작하시는 분들도 계세요. 아이보..

후라이드 치킨 만들기 [내부링크]

[후라이드 치킨] 요리를 잘 하는 우브로는 아니예요. 하지만 만들어 먹는 걸 좋아하는 우브로입니다. 오늘은 아이들 간식 만들어 먹이려고 미리부터 생각하고 있었어요. 방학을 하니까 좋은 게 두 아이들이 함께..

콩나물 무밥 (간편요리 하기) [내부링크]

[콩나물 무밥]  우브로네 우형제가 방학 중이라 밥해서 먹이는 일이 가장 큰 일로 다가왔어요. 무얼먹일까? 매끼니 마다 이런 고민을 해요. 아이들이 집에 있으니 너무 오래걸리는 요리는 비추! 어느 순간부터..

한솔 신기한 수학나라 (교구로 수 알아가기) [내부링크]

[한솔 신기한 수학나라] 큰녀석이 사용했던 한솔 신기한 수학나라가 있어요. 큰아이 키울땐 한솔교육 교구가 인기가 많았어요. 그리고 수학교구를 가지고 이것저것 만들며 놀았었어요. 둘째는 아무래도 큰애에 비..

남산 나들이 (케이블카 타고 올라가 자물쇠 걸기) [내부링크]

[남산 나들이] 2017년 12월 31일 올해의 마지막 날! 우브로네는 사람이 많을 껄 알면서도 남산으로 향했어요. 어제 눈비가 조금와서 그런지 날씨는 좋았답니다. 남산으로 가는 길...길이 뻥 뚫렸어요. 대학로쪽으..

낙지삼겹살볶음 만들기 (백종원 따라하기) [내부링크]

[낙지삼겹살볶음] 2017년도 이틀 남았네요. 12월 30일 토요일 신랑도 우브로 형제도 시어머님도 모두 집에 계신날... 오늘은 무언가 요리를 해야할 것 같아 장을보러 나갔네요. 동네 근처의 마트...제가 자주 가..

내보험 찾아줌 - 휴면보험금 찾기 [내부링크]

[내보험 찾아줌] 몇일전에 이어 우브로네 보물찾기 시작합니다. 2017년 12월 18일 숨은 보험금 통합조회시스템 [내보험 찾아줌]이 오픈했어요.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가 만든 보험금조회 사이트네요. 어카..

어카운트 인포 앱 - 휴면예금찾기 [내부링크]

[어카운트 인포(Account Info)] 가진 것이 많이 없는 우브로 맘. 갑자기 지난번에 뉴스로 얼핏 들었던 [어카운트인포]라고 휴면예금조회할 수 있는 앱이 생각나 우브로 파에게 설치해보라고 했어요. 혹시나 내가..

사이언스 맥스 (과학실험 방송) [내부링크]

[사이언스 맥스(Science Max)] 안녕하세요 우브로 맘이에요. 드디어 2018년 새해가 밝았네요. 모두 행복한 한해 되시길 바래요. 우브로 방학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벌써 나태해지네요. 큰녀석이나 작은녀석이나..

스마트 구몬으로 교육하기 (시작) [내부링크]

[스마트구몬] 작은 우브로는 7살이예요. 말은 안 듣지만 작은 아들이라 애교는 큰 아이의 10배쯤^^ 하지만 해주는 거 없이 힘든 아들입니다. 중간 중간 사고치고 과자 부스러기도 흘리고 다니고 쫒아다니며 청소..

AR-GUN 무빙헌터 (크리스마스 선물) [내부링크]

산타할아버지도 믿지 않을 만큼 커버린 큰 우브로. 산타할아버지한테 크리스마스 선물 뭐 받고 싶어?하고 물어보니 몇일째 받고 싶은 것이 없다고만 하는 녀석. 이제 아침마다 출근하는 사람이 산타인 걸 아는 녀..

크리스마스에 티스토리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크리스마스 초대장을 받아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된 우브로입니다. 전 결혼 11년차에 두형제를 가진 38살 엄마예요. 하루 하루 아이들 키우고 아이들과 부디끼며 사는 아줌마! 그런 아줌마가 2017년이..

펀치킹 (크리스마스 선물) - 핑거게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오늘 날씨가 엄청 춥네요. 크리스마스는 잘 보냈셨나요? 우브로에겐 10살 7살 아들 둘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매년 아이들 선물사는것이 일중에 일입니다. 올해 작은 아들의 선물은 펀치킹!!! 크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