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d24의 등록된 링크

 wood2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6건입니다.

우드24 합성목재 데크 & 시공 가격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더 좋은 생활 공간을 만드는 우드24입니다. 합성목재 데크 시공이 많아지면서 자재 가격과 시공 비용 문의가 부쩍 늘었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오늘 포스팅! 우드24의 가성비 끝내주는 합성목재 데크 가격과 시공 비용을 한 번 싹~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 합성목재 데크 가격 [25T 일반형 데크] 첫 번째로 소개할 제품은 저희 우드24의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 가성비 1등에 빛나는 25T 일반형 데크입니다. '싸고 튼튼한' 제품을 찾으신다면 딱 이 제품을 고르시면 됩니다 ㅎㅎ 품질과 만족도는 온라인 쇼핑몰 리뷰에서 이렇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생산에 2년간 품질 보증도 확실하게 해드리고 있습니다. 가격은 헤베당 50,000원이고 사이즈 별 장당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2..

썩지 않는 합성목재 데크 - 베란다 쉽게 관리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더좋은 생활 공간을 만드는 우드24입니다. 오늘은 베란다에 데크와 화단을 함께 시공한 사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썩지 않는 합성목재 데크로 쉽고 깔끔하게 베란다 관리하는 방법! 바로 시작할게요~ 현장 둘러보기 현장은 수원 광교의 아파트입니다. 1층 상가 / 2층 베란다 구조로 되어있어서 꽤 넓은 면적의 베란다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넓은 베란다를 어떻게 활용할까 고민하시다가 바베큐를 할 수 있는 데크와 화초를 가꿀 수 있는 화단을 함께 설치하는 것으로 저희 우드24에 시공 의뢰를 해주셨습니다. 자재 소개 오늘 데크/화단 시공에 사용할 자재는 25T 합성목재 데크입니다. 외부 베란다에 나무로 데크와 화단을 만들면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은 아무래도 나무가 썩을 수 있다는 점이겠죠. 합성목재 ..

인조데크 바닥 기초시공 방법 3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더 좋은 생활 공간을 만드는 우드24입니다! 인조데크를 시공하는 현장 바닥은 포장이냐 vs 비포장이냐로 나뉘는데요. 포장된 바닥 위에는 바로 데크 시공이 가능하지만 비포장인 경우엔 바닥 보강을 위한 기초공사 진행이 필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조데크 설치 전 바닥을 보강하는 기초시공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닥이 포장된 상태일 경우 (시멘트, 콘크리트) 데크시공에서 바닥 보강이 필요한 이유는 기초 하지틀이 흔들리지 않도록 잘 고정하기 위함인데요. 위의 사진처럼 바닥이 시멘트나 콘크리트로 작업이 된 경우에는 이미 지반이 충분히 단단하므로 바닥 보강 필요없이 바로 기초 하지 작업이 가능합니다. 단단한 바닥엔 앙카와 화스너를 사용하여 기초 하지 각관을 고정합니다. [ 앙카 화스너 체..

인조방부목 데크 공사 견적은? (비용 공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더 좋은 생활 공간을 만드는 우드24입니다~ 오늘은 수원 광교의 테라스 하우스에 인조방부목 데크를 설치한 후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기본적인 사각 형태의 데크 공사로, 공사 견적은 어떻게 되는지 비용까지 공유드릴 예정입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수원 광교 테라스 하우스 - 데크 공사 과정 테라스가 무척 넓죠? 데크가 들어갈 자리는 거실창 앞쪽으로 사이즈는 대략 가로 9.9m x 세로 2.4m 입니다. 보강 작업이 필요한 바닥이 아니므로 바로 기초 하지 작업을 시작합니다. 기초 하지 자재는 내구성 좋고 녹에 강한 아연각관(50x50)을 사용합니다. 튼튼한 기초 하지를 만들기 위해 꼭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 기초 하지 공사에서 주의해야 할 점 3가지! ① 멍에 간격 1m 이하 ②..

단독주택 테라스 데크 휀스, 설치 비용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더 좋은 생활 공간을 만드는 우드24입니다. 오늘 보여드릴 시공 후기는 단독주택에 설치한 테라스 데크와 휀스입니다. 이번 시공에는 고객님의 니즈에 맞춰 특별히 제작된 부분도 있다고 해서 기대가 되는데요. 데크 설치 비용까지 알아볼 수 있는 이번 포스팅, 바로 시작할게요 :) 테라스 데크 휀스 설치 과정 이곳은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단독주택입니다. 데크가 들어갈 자리는 주택 측면부의 거실창 앞입니다. 먼저 흙바닥에 보강 작업을 해준 뒤 아연각관을 사용하여 기초 하지를 설치합니다. 기초 하지 작업에서는 3가지 주의점을 잘 지켜줘야 합니다. 1. 멍에 간격은 1m 이하 2. 장선 간격은 데크 두께에 따라 20T 300mm 이하 25T 400mm 이하 (※ 각관의 중앙 기준) 3. 폭 절단면..

합성데크 시공으로 상가 외부 깔끔하게 변신~! (가격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더 좋은 생활 공간을 만드는 우드24입니다~ 오늘은 상가 건물 외부에 합성데크를 시공한 후기를 보여드릴게요. 건물 외관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상가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합성데크 시공! 순서는 이렇습니다~ ↓ ↓ ↓ ① 합성데크란? ② 상가 외부 합성데크 시공 사례 ③ 합성데크 시공 가격 합성데크란? 합성데크는 목재가루와 플라스틱을 결합한 자재로 습기에 강하고 내구성이 우수하여 야외에서 주로 사용되는 데크재입니다. 별도의 관리를 해주지 않아도 오래 사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죠. 다만 자재 가격이 일반 목재에 비해 비싸다는 것이 단점일 수 있는데, 유지 관리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점을 생각하면 합성데크가 오히려 더 경제적이기도 합니다. ️ 합성데크, 결코 비싼 것이 아니다 ↓ 관리, 유지비용이 ..

안산 아파트 베란다 데크 시공, 관리 편한 데크목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더 좋은 생활 공간을 만드는 우드24입니다~ 이번 시공 포스팅은 안산의 아파트 베란다 데크입니다! 포스팅 목차 ↓ 1.베란다 데크, 어떤 데크목을 써야 좋을까? 2. 안산 아파트 베란다 데크 시공 후기 3. 시공 비용 안내 1. 베란다 데크, 어떤 데크목을 써야 좋을까? 아파트 베란다는 주거공간인 실내에 비해 상대적으로 온도와 습도의 변화가 다양한 장소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아파트 베란다 데크는 다양한 환경 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는 튼튼한 내구성을 가진 자재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방부목 등의 일반 목재는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자연스러운 느낌과 따뜻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지만 온도 변화와 수분에 취약하여 부식되거나 변형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합성 데크목은 목..

베란다 바닥, 합성목 데크로 쉽게 관리하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더 좋은 생활 공간을 만드는 우드24입니다. 오늘은 아파트 베란다 바닥의 낡은 방부목 데크를 모두 뜯어내고 합성목 데크로 재시공한 후기를 들고 와봤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방부목 데크를 관리하기 어려운 이유와 베란다 바닥 쉽게 관리하는 방법까지 쭉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 이곳은 수원 광교의 아파트입니다. 아파트치고는 꽤 넓은 면적의 베란다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베란다라는 공간이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그저 짐을 보관하는 곳이 되기도 하고 반대로 최고의 아지트가 되기도 하잖아요. 이번 고개님께서도 베란다 데크에서 바베큐 파티도 즐기시고 각종 화분과 포도나무도 가꾸면서 알차게 사용중이셨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방부목 데크는 이미 곳곳이 썩고 부서진 상태....ㅠㅠ 낡고 망가진 데크는..

전원주택은 역시 합성목 데크가 딱인 이유 (with 방부목 철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더 좋은 생활 공간을 만드는 우드24입니다~! 오늘은 전원주택 합성목 데크의 시공 과정과 주의점을 함께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잘 사용하시던 방부목 데크를 철거하고 합성목 데크로 교체하게 된 이유! 전원주택에는 역시 합성목 데크가 딱인 이유! 지금부터 알아보시죠~ 시공 전 현장 모습 오늘 보여드릴 현장은 양평에 위치한 전원주택입니다. 꽤 넓은 면적의 마당 테라스를 소유하고 계셔서 방부목 데크를 넓게 설치하여 잘 사용하고 계셨습니다. 냥이들이 반겨주네요~ ㅎㅎ 하지만 이제 많이 낡고 망가져버린 방부목 데크... 곳곳이 망가지고 부서지거나 데크가 변형된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다른 종류의 데크가 함께 설치된 것도 미관상 보기 좋지는 않았는데요. 이번에 모두 철거하고 합성목 데크로 다시 시공하기로..

가장 많이 쓰는 합성목재 데크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더 좋은 생활 공간을 만드는 우드24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종류의 합성목재들 중 바닥 데크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합성목재 데크의 사이즈와 특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 그럼 바로 시작할까요~? 1. 방부목 vs 합성목재 나무데크에 사용되는 바닥재는 방부목과 합성목재가 있습니다. 방부목은 천연나무를 방부액으로 약품 처리한 목재인데요. 목재 특성상 수분과 습기에 약해 꾸준하고 지속적인 관리가 필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부목 데크는 저렴한 자재 가격이 장점이지만 매년 오일스테인을 작업을 해줘야 하며 그만큼 유지관리 비용이 발생합니다. 합성목재는 목분과 플라스틱을 섞어 만든 자재로 습기를 흡수하지 않아 썩지 않습니다. 또한 내구성이 우수하여 변형없이 10년 이상,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

관리 편한 합성방부목 데크, 시공 가격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더 좋은 생활 공간을 만드는 우드24입니다. 오늘 보여드릴 현장은 강남의 역삼동에 위치한 학원입니다. 학원 앞에 시공되어있던 방부목 데크를 철거하고 합성방부목 데크로 교체 시공을 하게 되었는데요. 교체 과정과 함께 시공 주의점도 확인하고 가장 중요한 정보인 시공 가격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시공 전 모습 오늘의 현장, 역삼동입니다. 상가건물 1층에 위치한 미술학원인데요. 학원 외관은 정말 세련되고 깔끔한 모습이지만, 그에 반해 방부목 데크는 정말 많이 낡았네요...ㅠㅡㅜ 학원 이미지에도 좋지 않고 어린 아이들은 발이 걸려 넘어질 수도 있는 상황! 데크 교체를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낡은 방부목 데크의 철거부터 시작해야겠지요? 이미 여러번 보수를 거친 듯 다른 종류의 데크재들이 여기저기 섞여있..

합성목재 데크 공사 후기와 비용 안내 (충북 청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오늘은 합성목재 데크 공사의 과정을 보여드리면서 공사 비용에 관해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현장의 위치는 청주의 한 공장이고, 입구 경비실 계단을 합성목재 데크로 공사하게 되었는데요. 계단 공사의 주의점도 함께 알아볼 수 있는 이번 포스팅! 기대해주세요~ 그럼 시공 전 현장의 모습부터 보실까요? ↓ ↓ ↓ 귀여운 핑크색 지붕이 포인트인 이곳이 오늘의 현장인 경비실입니다. 공장이라고 해서 좀 딱딱한 분위기를 예상했는데 전혀 아니었어요 ㅎㅎ 현장 사진 보시면 경비실의 계단이 대리석으로 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리석의 상태가 그리 나쁘지는 않았는데요. 하지만 몇 군데 유난히 낡은 부분이 있고 표면이 닳아 맨질맨질해져 비 오는 날엔 바닥이 꽤나 미끄러운 듯 했습니다. 혹시 모를..

인조데크 공사 비용 얼마일까?? (강원도 홍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조데크 공사 전문 우드24입니다. 오늘은 신축주택에 설치한 인조데크 공사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이번 인조데크는 주택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아주 기본적인 형태의 데크로, 공사 과정과 더불어 비용에 대해서도 안내해드릴 예정이니 인조데크 공사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마지막까지 잘 읽어주세요~! 시공 전 모습 이번 현장의 위치는 강원도 홍천으로 이제 막 준공을 마쳐 입주하기 전인 상태였습니다. 새집이니만큼 데크 선택에 있어서도 신중에 신중을 기할 수 밖에 없겠죠? 고객님께서도 여러 자재를 고민하시다가 부패나 변형이 없고 무엇보다 관리에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인조데크를 선택하셨습니다. 데크는 현관 앞에서부터 거실창 전면부, 주택 측면의 쪽문까지 연결되는 ㄴ자 형태로 설치될 예정입니다. 지금은 일단 ..

옥상데크 시공 방법과 주의점! (단가 공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옥상데크 시공 노하우 가득한 우드24입니다. 요즘은 아파트나 상가, 기업 사옥에도 옥상데크가 정말 많죠? 동료들과 대화를 나누고, 잠시 휴식을 취하거나 개인적인 모임을 가지기에 옥상데크가 정말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옥상 공간이 꼭 넓지 않더라도 아늑한 나만의 힐링공간을 갖고자 옥상데크 설치를 문의하시는 분들도 계속 증가하는 추세인데요. 오늘은 이런 분들께 소개해드리면 딱 좋을 현장 사례를 하나 가져왔어요! 바로 아파트 탑층 옥상 베란다에 합성목재 데크를 시공한 사례입니다~ 시공 전후로 완전히 달라지는 현장 모습도 구경하고, 자재와 시공 단가 정보도 얻을 수 있는 이번 포스팅! 놓치지 마세요~! 시공 과정 이곳은 의정부 아파트의 옥상 베란다로, 보시다시피 면적은 크지 않습니다. 바..

합성데크 가격과 데크시공 비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합성데크 전문 업체 우드24입니다. 공기는 시원하고 햇빛은 따뜻하고~ 각종 공사가 활발히 이루이지는 계절입니다~! 오늘은 합성데크 시공 성수기를 맞아 여러 현장 사례도 보여드리고 합성데크의 가격과 시공 비용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방부목의 단점을 보완한 합성데크 합성데크와 많이 비교되는 대표적인 자재는 바로 방부목인데요. 방부목은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방부처리를 한 목재를 말합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시공도 어렵지 않아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하지만 목재이기 때문에 수분에 매우 취약하고 변형, 파손되기 쉬워 다른 데크재보다 관리가 더 필요합니다. 보통 1년에 1~2회 오일스테인을 칠해주며 관리를 해줘야하는 하는데 비용이나 노동력 면에서 적지 않은 지출이 발생하게 되고 그럼..

합성목재 마당데크~ 이렇게 시공하세요! (하자 X)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풍경 좋은 마당에 데크 설치해놓고 차도 마시고~ 책도 보고~ 누워있기도 하고~ 저만 좋아하는 거 아니죠? ㅎㅎ 그런데 이렇게 좋은 마당데크가 깨지거나 뒤틀리는 등 하자가 생겨버린다면 정말 속상하고 화가 날 것 같은데요. ㅠㅠ 그래서 오늘은 마당데크 설치 후 하자 없이 편하게 관리하면서 오래 사용할 수 있는 합성목재 마당데크 시공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마당데크 설치해볼까?? 마당데크 설치를 고려하고 계신다면 두 가지를 체크하시면 되는데요~ 하나는 외부에 설치하기에 알맞은 자재인지? 다른 하나는 올바른 시공법에 맞춰 시공이 되는지? 엥? 당연한 얘기 아닌가? 생각하시겠지만 의외로 이 두 가지를 제대로 신경쓰지 못해서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러니 그냥 넘겨듣지 마..

합성목재 데크 시공 비용 얼마나 할까? (셀프 계산 가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여러분, 만약 여러분 댁에 합성목재 데크를 설치하신다면 무엇이 제일 궁금하실 것 같으세요? 아마도... 시공 비용 아닐까요?? 물론 어떤 자재가 좋은지, 얼마나 오래 사용할 수 있는지, 공사는 얼마나 걸리는지 등등 여러 가지가 궁금하시겠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궁금한 부분은 뭐니뭐니해도 역시! 시공에 들어가는 비용일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합성목재 데크 설치 시 시공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알아보고 견적받기 전 셀프 계산까지 해보실 수 있도록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방부목과 합성목재 데크 시공 상담을 하다보면 아직 방부목과 합성목재를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합성목재를 부르는 명칭이 합성목재, 합성목, 합성방부목, 인조방부목 등 다양하다 보니 더 헷갈리는 것 ..

용인 주택 인조방부목 데크 설치 비용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오늘은 용인 전원주택에 인조방부목 데크와 가림막을 함께 시공한 현장을 소개해 드리면서 설치 비용에 대해서도 알아보려고 합니다~ 새로 지은 신축 주택이 아니라면 개인 주택에는 대부분 이미 데크가 설치되어 있을텐데요. 데크를 처음 설치할 때에는 아무래도 가격이 저렴한 방부목을 선택하셨다가 오일스테인 칠 등의 관리가 어렵고 번거롭다보니 몇 년 사용 후 몰라보게 낡아버린 방부목 데크를 철거하고 관리가 쉬운 인조방부목 데크로 재설치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공 과정 용인 주택단지 개인주택 인조방부목 데크 & 가림막 설치 이번 현장 역시 방부목 데크가 설치되어 있었는데요. 마당의 다른 부분과 다르게 데크만 유난히 낡아 위화감이 느껴지는 현장이었습니다. 귀여운 오두막집이 있지만 그 역시 많..

테라스 바닥에 합성방부목 데크 깔기! (ft. 시공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누구나 마음속에 전원주택 테라스 로망 하나씩은 가지고 있지 않나요? 크고 작은 테라스바닥 데크 시공이 점점 늘어나는 걸 보면 다들 비슷한 마음인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도 이천의 전원주택 테라스 바닥에 합성방부목 데크를 설치한 현장인데요. 합성방부목 데크와 비가림 지붕을 함께 설치하여 아늑한 분위기를 한껏 살린 오늘의 시공 현장으로~ 함께 구경가실까요? 시공 과정 테라스 바닥의 합성방부목 데크 설치를 위한 기초 하지 작업부터 진행합니다. 기초 하지는 내구성이 우수하고 부식에 강한 아연각관을 사용합니다. 하지 작업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각관 간의 적정 간격(멍에&장선) 준수와 이중장선의 설치라고 늘 말씀드리는데요. 처음 보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으니 용어부터 설명을 살..

전원주택 테라스에 합성목재 데크 설치! 가격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전원주택에 사시는 분들은 대부분 테라스 데크도 함께 설치해 놓으시죠? 그런데 많은 분들이 방부목으로 데크를 한 번 하셨다가 교체 시기가 도래하면 합성목재 데크로 교체를 하시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현장도 기존의 방부목 데크가 너무 낡아 합성목재 데크로 재시공을 원하신다는 의뢰를 받고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횡성의 전원주택 테라스에 합성목재 데크를 설치한 후기와 가격까지! 함께 보실까요~? 시공 전 모습 전원주택의 테라스 데크 시공을 가보면 기존에 사용하시던 방부목 데크를 정말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방부목 데크는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시공 설치가 간편해서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되지만, 습기에 약한 목재의 특성을 그대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기적인 방부 처리와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

카페에 합성목재 데크 완성! (단가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오늘은 송파구의 한 개인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카페 입구에 설치된 방부목 데크를 ↓ 합성목재 데크로 교체하고 싶다는 시공 의뢰였는데요. 설치 후기와 함께 시공 단가도 알아보려고 하니 기대해주세요~ 시공 전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방부목 데크가 정말 많이 노후된 것이 보이시죠? 사진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사실 내부 인테리어는 굉장히 깔끔하고 예쁘게 꾸며져 있었는데요. 그에 비해 외부 데크가 너무 낡아서 무척 상반된 느낌이었습니다. 아마도 카페 운영을 하시면서 외부의 방부목까지 관리하시긴 쉽지 않으셨으리라 짐작되는 부분이죠. 그래서 교체는 역시 튼튼하고 관리하기도 편한 합성목재 데크로~! 낡은 외관 때문에 괜히 카페 이미지만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어서 공사를 시작합니다! 철거 & 기초..

국내산 합성방부목으로 가격과 품질까지 한번에 (+ 전원주택 데크 시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요즘 저희 우드24의 시공 후기만 봐도 아시겠지만 근래 카페나 주택의 테라스 데크 시공이 참 많은데요. 그만큼 많은 분들이 합성방부목 데크 시공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겠죠? 데크 시공을 염두에 두신 분이라면 분명 어떤 자재를 골라야 하는지, 무엇부터 알아봐야 하는지, 어디에 물어봐야 하는지 이런저런 고민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그 중에서도 누구나 가장 궁금한 것은 뭐니뭐니해도 역시 가격이겠죠! 그래서 오늘은 시공 사례와 더불어 합성방부목 데크 시공에 들어가는 자재 가격과 시공 비용 계산에 대해 알려드릴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시공 전 오늘의 현장은 경기도 이천의 전원주택의 테라스 인데요. 철거가 진행 중인 시점이라 더 어수선해 보이는 면도 있겠지만 그걸 감안하고 보더라도 ..

테라스 데크를 합성목재로 하는 이유?? (+ 시공 사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아직 한여름 무더위와 장마가 오기 전이라 각종 시공이 활발히 진행되는 시기죠~ 저희 우드 24에도 여러 가지 시공문의가 들어오고 있는데요. 특히 아파트가 아닌 타운하우스나 전원주택 같이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주거형태가 늘어나면서 테라스에 대한 인기도 덩달아 높아져 합성목재로 테라스데크를 설치하시는 분들이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기존에 방부목 데크가 설치되었던 테라스들도 합성목재 데크로 교체 시공을 하기 위해 서두르고 계신데요. 방부목 데크는 가격이 저렴하고 시공 설치가 간편하여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지만 수분에 매우 취약하고 오염에도 약해 주기적인 청소 및 오일스테인 관리를 해주어도 수명이 짧은 편입니다. 합성목재는 목재와 합성수지(플라스틱)을 압축 가공한 것..

내 집 마당도, 테라스도 합성목 데크로 해보자GO! (이번엔 깔끔한 클립 타입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 24입니다. c 오늘은 용인 수지에 위치한 전원주택의 1층 마당과 2층 테라스를 합성목 데크 로 시공한 후기를 보여드릴게요. ️ 클립형 데크 를 사용하여 깔끔한 마무리가 더욱 돋보이는 이번 현장!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두근두근 1층 마당 데크 먼저 마당부터 시작~ 언제나 그렇듯 ️ 기초 하지 작업부터 탄탄하게 해줘야겠죠? 이번 현장은 포장된 바닥이어서 별도의 바닥 보강작업 필요없이 하지 작업을 진행할 수 있었는데요. 야외에 그대로 노출되어 있는 마당이니 자재는 당연히 부식에 강하고 내구성이 우수한 ️ 아연 각관 을 사용해줍니다. 여기서 잠시 합성목재 데크 시공 시 사용되는 ️ 기초 하지 자재 에 관해 슬~쩍 알아보고 갈까요? 합성목 데크의 기초 하지는 ️ 철재 각관 을 사용하..

야외 베란다를 합성목재 데크로~! (철거부터 시공, 가격까지 한번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 24입니다. 오늘은 서울 평창동 아파트 야외 베란다의 노후된 방부목 데크를 철거하고 합성목재 데크로 교체 한 시공 후기를 남겨드리려고 합니다. 기존의 방부목 데크 철거부터 → 합성목 데크 시공 과정, 그리고 가격 까지 쭉~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시공 전 상황 기존 현장은 이렇게 방부목 데크가 깔려 있었는데요. 방부목 데크는 가격이 저렴해 데크 시공 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벌레나 습기에 취약하고 매년 오일스테인 작업 을 해줘야 해서 관리하기가 쉽지 않죠. 그래도 이번 고객님께서는 방부목 관리를 열심히 해주신 덕분에 10년 정도를 사용하셨다고 하셨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제는 여기저기 파손 부위가 생기는 등 교체 시기가 도래해서 합성목재 데크로 재시공 하시..

계곡에도 설치가 가능한 합성목 데크!! [내부링크]

'자연에 살으리랏다'를 외치며 신선놀음이 완전 가능하겠죠? 나무 한 그루도 소중하게 살려 계곡 앞에 합성목 데크 설치 완료한 모습인데요~. 원래는 사진처럼 흙 + 돌 + 나무로 이뤄진 공간이었는데요~ 이 공간을 활용할 방법을 찾다가 합성목 데크 시공 의뢰를 결정하셨어요~ 합성목의 특징은 아래 포스팅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물에 강한 합성목재로 재시공 걱정 Bye~c️ 바닥재로 쓰이는 목재는 지면과 접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습기에 취약합니다. 습도가 높은 상황 목재는 수분을 흡수하기 때문에 미생물이 번식하여 부패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죠. 그래서 wood24.tistory.com 기초 틀 작업을 진행합니다. 네모 반듯한 공간이 아니기 때문에 기초 틀 작업에는 노하우가 필요하죠. 우드 24는 데크만 전문으..

합성목재 데크시공으로 전원생활을 즐기세요. 비용확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 24입니다. 오늘은 강원도 홍천의 한 전원주택의 시공 후기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이곳인데요~ 부러진 계단... 과 분위기.... 빈 집이 아니고 사람이 살고 있는 곳 맞고요~ 기존 방부목으로 시공하신 사례인데 많이 사용한 계단 부분이 낡고 썩어서 부서져 버렸네요. 전체적으로 방부목이 노후되어 있어 철거 후에 합성목재로 재시공 진행합니다~ 전원주택에 합성목재 데크시공 비용은? 시공 완료된 모습 홍천 전원주택 데크시공 비용은? 약 960만 원 (약 18평 면적) 현장에 사용된 피스는 피스타입 25T 데크로 가성비가 훌륭해서 많이 찾아주시는 자재입니다~ 우드24 합성목재 데크 25T 피스형 클립형 : 우드24 국내산 합성목재 데크 smartstore.naver.com 전원주..

친환경 합성방부목 데크시공의 장점과 그 결과는??(시공후기) [내부링크]

환경을 생각하는 트렌드를 반영하 듯이 최근 친환경 합성방부목에 대한 시공문의가 늘었는데요~ 인체에 무해하고 친환경 인증이 되어 있어 믿고 사용하실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오늘 소개해 드릴 시공 현장은 노후된 방부목을 철거하고 친환경 합성방부목 데크로 시공 한 현장입니다~ 수명을 다한 방부목은 폐목재로 분류되며 폐기물 처리 비용이 추가되고, 재활용이 되지 않아 최종적으로 소각처리 됩니다. . 친환경 합성방부목의 경우 내수성, 내구성, 내충성이 뛰어난데요~ 일반 목재의 약점을 보완하여 만들어진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수명이 길고, 별도의 관리가 필요 없습니다. 일반 목재와 친환경 합성방부목의 특징을 간단히 정리해 보았는데요~ 네 가지 항목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친환경 천연소재 바이오 플라스틱 에코젠 ..

합성방부목 데크시공으로 버려진 땅에서 +8평 만들어낸 후기! [내부링크]

흙바람이 날리던 버려진 장소! 흙과 돌멩이가 굴러다니던 곳에 합성방부목으로 사용 공간을 만들어내는 솜씨를 좀 부려봤습니다~ 시공 전 "활용 가능 공간 없음" 시공 후 "활용 가능 공간 약 8평 " 합성방부목 시공을 통해 8평의 공간을 만들어 낸 것이죠 이렇게 경사지고 흙바닥인 곳에도 데크 시공이 가능합니다. 단, 환경이 열악한 만큼 흙바닥 보강과 하지 비용이 더 추가되었는데요~ 이 현장은 데크의 높이도 있어서 하지 비용이 다른 곳보다 조금 더 나왔네요. 난이도 높았던 시공 현장을 같이 보러 갈까요~ 합성 방부목 시공 진행 콘크리트 바닥에 비해 흙바닥은 지반이 약하기 때문에 기초석을 심어서 보강 작업을 해 준 후에 기초 틀 작업을 진행해 줍니다. 이렇게 생긴게 기초석인데요~ 기초석을 추가해야 하는 ..

물에 강한 합성목재로 재시공 걱정 Bye~c️ [내부링크]

바닥재로 쓰이는 목재는 지면과 접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습기에 취약합니다. 습도가 높은 상황 목재는 수분을 흡수하기 때문에 미생물이 번식하여 부패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죠. 그래서 오일스테인으로 보호하는 작업이 필수입니다. 하지만 외부 바닥재로 사용되는 합성목재는 목재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물에 강한 플라스틱과 내구성을 강화하기 위한 첨가제를 혼합하여 제작되어 별도의 관리가 필요 없습니다. 물에 강한 장점이 있어 야외 바닥재로 사용해도 썩지 않기 때문에 테라스, 베란다, 공원 산책로, 수영장 등 물과 접촉이 잦은 곳에 시공 시에 합성목재의 장점이 발휘됩니다. 오일스테인 작업이 필요 없기 때문에 유지관리 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이물질을 청소할 때도 물청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죠. 방부목은 야외 바닥..

관리, 유지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합성데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 24입니다.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렇게 낡아서 위험해 보이는 바닥재는 데크가 노후되거나 썩고 벌레 먹은 것으로 유지관리의 부재 및 습기와 병충해의 영향 때문인데요~ 방부옥이나 천연목 데크의 경우에는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주기적인 관리를 해주어야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습기 및 벌레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매년 오일스테인 작업을 해야 하는데요~ 오일스테인 작업은 비 오는 날, 한 겨울에는 진행이 어렵기 때문에 날씨를 고려하여 작업 일정을 세워야 합니다. 오일스테인 작업은 비 오는 날이나 한 겨울에는 진행이 어렵기 때문에 날씨를 고려하여 작업 일정을 세우고 이물질 제거 - 1차 도포 - 건조 - 2차 도포 - 건조의 과정을 거칩니다. 방부목은 이렇게 지속..

조립식 시스템파고라 제작 가격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수영장이 딸린 전원주택 테라스에 시스템 파고라를 제작한 후기입니다 위 제품이 이번에 제작한 시스템 파고라인데요 딱 봐도 끝내주죠?^^ 시스템 파고라가 생소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보세요~ https://blog.naver.com/wood-24/222918162516 야외 시스템파고라 궁금한 점(Q n A) 이것만 보면 정리 끝!! 파고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시스템파고라에 대해서 한번씩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시스템파고라는 천장이... blog.naver.com 그럼 제작 과정을 보실까요?? 가격은 하단에 공개~! 시공 전 얼핏만 봐도 으리으리하죠?? 시스템 파고라는 수영장이 딸린 마당 테라스에 설치할 예정입니다. 테라스 바닥은 석재타일로 마감되어 있었는데요 석재타일 위..

오일스테인 작업이 필요 없는 합성목재! 관리할 필요 1도 없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오늘은 신규 업체가 입점하면서 노후된 방부목 데크를 철거하고 합성목재 데크로 시공한 현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영업 중인상가에 합성목재 데크설치의 장점 현장처럼 상가의 경우에는 방부목이나 천연목재 데크보다는 합성목재로 시공을 추천드리는데요~ 그 이유로는 상가의 경우 고객의 출입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하는데 방부목이나 천연목재를 사용하면 습기로 인해 썩거나 벌레먹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오일스테인 작업을 매년 진행해야 하는데, 오일스테인을 도포하고 건조하는 과정에서 고객의 통행에 불편을 초래해서 영업에 지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합성목재의 경우에는 시공 후 관리가 필요없기 때문에 영업에 지장이 없습니다~ 단, 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방서대로 시공을 잘 해야 하는 것! 가장 중..

베란다를 합성목 데크로 공사한 후기(피스 선택시 주의점) [내부링크]

합성목 데크는 또 다른 명칭으로 플라스틱 데크라고도 불립니다. 목분 50~70% 플라스틱(PVC) 25~30%의 비율로 혼합되어 만들어지기 때문인데요~ 쉽게 썩지 않고 플라스틱과의 내구성, 내수성, 내충성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플라스틱 데크라고도 불리는 것이죠. 합성목이 가진 장점과 단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합성목재 시공 비용과 장점, 단점 CHECK! 합성목재 시공비용과 장점,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체크체크췍 합성목재 평당 시공비용은 50만 원 선이고, 면적과 시공 난이도에 따라서 변동이 있습니다. 시공 문의를 주실 때는 가로*세로 실 wood24.tistory.com 합성목 데크 시공 전 해당 현장은 베란다 부분이 타일로 이루어진 바닥으로, 아래 사진처럼 통..

합성목재 시공 비용과 장점, 단점 CHECK! [내부링크]

합성목재 시공비용과 장점,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체크체크췍 합성목재 평당 시공비용은 50만 원 선이고, 면적과 시공 난이도에 따라서 변동이 있습니다. 시공 문의를 주실 때는 가로*세로 실측을 하시면 견적 비용을 산출할 수 있습니다. 합성목재 1장당 가격은 위의 표를 참고해 주세요~ (2023.1. 기준) 일반형과 프리미엄형 데크의 차이는 아래 포스팅을 통해 내용 확인 해주세요~ 합성목재 데크 및 데크자재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우드24 입니다. 합성목재 데크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정보인 일반형과 프리미엄형 데크의 두께, 폭, 길이 별 단가를 안내드립니다~ 일반형, 프리미엄형 데크 모두 저희 우드24에서 wood24.tistory.com 합성목재의 장점 일반 목재는 물에 약하고 쉽게 벌레 먹는 단점이 ..

합성목 데크로 상가분위기를 UP! 시공과정 함께 봐요~ [내부링크]

오늘 현장은 썩은 방부목 데크를 철거하고 합성목재로 재시공 진행한 현장입니다~ 철거 전 사진은 못 찍었지만 걷어낸 후 콘크리트 상태를 보면 방부목이 많이 썩어 있었음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기초 틀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콘크리트 바닥에 멍에를 1m 간격으로 설치하고 드릴로 구멍을 뚫은 후 앙카로 고정한 후 멍에 위에 장선을 설치합니다. 1. 콘크리트에 구멍을 뚫은 후 2. 화스너와 앙카를 순서대로 넣고 3. 재단한 각관을 용접해서 고정해줍니다. 용접까지 완료된 모습입니다~ 이렇게 기초 틀(멍에)을 고정시켜준 후 장선을 올려서 고정시켜 주는데, 장선은 데크의 두께에 따라 간격이 다릅니다~ 25T 데크 사용 시 400mm미만 20T 데크 사용 시 300mm 미만 간격을 꼭 지켜주세요! ️기초 틀 간격..

합성데크시공 후기, 어디든 설치 가능합니다. [내부링크]

공기 반 잔디 반 느낌이 가득한 이곳. 주차하는 측면 공간을 제외하고는 현관문 앞쪽의 공간 면적을 활용하기 어려웠는데요~ 표시된 부분이 정말 애매하죠? 습기에 강한 합성데크를 시공해서 활용도를 높여보겠습니다~ 합성데크시공 기초 틀이 되는 멍에, 장선, 이중장선 작업을 진행한 모습입니다. 멍에는 1M 미만 간격으로 설치하였고, 25T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장선간격은 400mm 미만으로 설치했습니다. 20T의 경우에는 300mm 미만 간격으로 설치해 주세요~ 사진에 표시한 멍에와 장선의 내용을 보시면 이해가 쉬우실 것 같습니다~ 합성목재의 기초틀이 되는 멍에와 장선, 이중장선에 대해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합성목재 시공 - 기초가 튼튼해야 한다 안녕하세요. 우드 24입..

시선차단! 가림막 울타리펜스로 사생활 보호 Yeah! [내부링크]

공기 반 잔디 반 느낌인 이 공간. 맞은 편의 건물과 좌측면에서 시선이 쉽게 닿기 때문에 가림막 펜스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가림막이 없는 상황이라면 시선 집중이 될 것이 뻔한 것... 가림막 스를 설치하고, 야외 바닥재까지 설치하면 아이들이 나와서 놀기에도 좋겠네요~ 가림막 펜스 설치 과정 너무 뻥 뚫려 있어요 문 닫아 주세요. 그래서 가림막 펜스로 시야도 가리고, 출입문도 만들겠습니다! 컬러 각관틀을 설치하고 검은색으로 도색 작업을 한 후 데크 작업을 진행하는 순서입니다~ 기초 틀이 되는 각관을 지반에 튼튼하게 고정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지요~ 가림막 울타리 펜스 틀을 세우고 도색까지 완료한 모습으로, 측면에 쪽문을 만들어 주차장과 현관까지 바로 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울타리 펜스의 데..

엉덩이 시린 시멘트는 Bye~ 인조방부목 설치비용은? [내부링크]

시멘트 스탠드 계단 너무 차가워요 인조방부목 데크 설치로 엉덩이 지켜요~ 보기만 해도 엉덩이에 찬 기운이 느껴지는 시멘트 계단 ㅠㅠ 찬 곳에 앉으면 몸에 해로우니 인조방부목 데크 설치해서 냉기를 막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인조방부목 설치 장점 합성목재는 PVC(플라스틱)과 목분(나무가루)를 혼합하여 플라스틱의 장점과 나무의 장점을 살려 만들어졌습니다. 나무는 열전도율이 낮은 단열 성능이 우수한 천연자재이지요. 열전도율이 낮다는 것은 단열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이며, 일반 자재를 비교했을 때 시멘트(콘크리트) 바닥 대비 목재의 단열효과는 약 6배 정도 차이가 납니다. ️ 인조방부목 설치 비용은? 인조방부목 설치할 때 들어가는 평균 시공 비용은 평당 50만 원 선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설치하려는 현장이 ..

깨진 바닥 방치하면 NO ! 인조데크로 안전한 길만 걸으세요!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드릴 현장은 상가 입구가 타일 바닥인데 타일이 다 부서져서 통행할 때 무척 위험한 상황이었습니다. 타일이 집을 나와서 너무 위험합니다!! 외장용 타일은 물에 강하고 강도가 강한 장점이 있지만 해당 현장 같은 경우에는 줄눈 부분이 잦은 충격에 파손이 되어 있었습니다. 건물 측에서는 내수성, 내구성이 강하고 보수하기 편한 인조 데크로 시공을 요청 주셨습니다! 건물 이용객의 통행이 많은 부분에 파손이 심해서 건물 입구 쪽의 타일 부분에 기존의 구조를 그대로 살려서 합성목재를 설치합니다~ 전체적으로 무척 노후되어 있고, 부분적으로 보수를 하신 흔적이 많이 있습니다. 타일의 경우에는 건조까지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상가 건물처럼 이용객의 통행이 많은 곳은 큰 영역의 보수가 쉽지 않아서 임시방편으로..

호갱이 되지 말자! 합성목재데크 가격 알고 셀프 견적내기 [내부링크]

데크를 설치하고자 할 때 어떤 쪽을 선택하시겠습니까? 데크를 설치하고자 할 때 어떤 쪽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초기 비용은 많이 들어가지만 관리 비용이 들어가지 않는 것은 합성목재, 초기 비용은 적게 들고 매년 관리 비용이 들어가는 것은 방부목. 초기 비용은 많이 들어가 매년 관리 비용이 들어가지 않는 것은 합성목재입니다. 초기 비용과 유지관리의 측면에서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두 가지 자재의 가격과 시공 견적, 그리고 장단점을 비교해 보도록 할까요? 합성목재 vs 방부목 가격 비교 25T 방부목 기준 10,000~15,000원 선으로 형성되어 있고 목재이다 보니 품질의 편차가 있고, 다양한 상품과 가격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합성목재 솔리드형 25T 기준 20,000원~ 선에서 가공품이라 비교적 ..

합성목재 시공 - 기초가 튼튼해야 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 24입니다. '합성목재도 뒤틀리고 깨지나요?' 라는 문의를 최근에 받았는데 오늘은 그 부분에 대한 글을 쓰려고 합니다. 합성목재 데크의 수명이 얼마나 되는지에 대한 문의에 '최소 10년은 씁니다~' 라고 답변을 드립니다. 합성목재가 뒤틀리고 깨지는 것은 바로 기초가 되는 뼈대를 제대로 설치하지 않아서! 입니다. 기초 하지 작업을 제대로 해주면 최소 10년은 튼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기초 하지는 각관을 사용하는데, 주로 야외에 설치되는 데크의 특성상 녹이 슬지 않는 아연 각관을 사용해야 합니다. 각관 사이즈 각관의 사이즈는 보통 50 x 50 mm를 사용합니다. 50 x 50 mm x 1.4T 는 일반 가정용으로, 50 x 50 mm x 2T 는 공원, 산책로 등 공공시설에 많이 사용되..

테라스 펜스 설치할까 말까 고민이라면 봐주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 24입니다. 오늘은 전원주택의 테라스와 펜스 설치 현장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테라스와 펜스를 설치할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100% 반하실 만한 시공 후기입니다 :D 이 현장은 방부목 데크를 사용하셨는데, 관리에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어가고 썩은 부분이 발생해서 합성목재로 재시공한 현장입니다. 시공 완료된 모습인데요. 기본적으로 예쁜 전원 주택이었고, 테라스와 펜스를 재시공하여 10년 된 주택이 새 집 같아 보이는 마법이 펼쳐집니다~ 뾰로롱 전원주택 데크 테라스 펜스 공사 전원주택 테라스 펜스 교체 공사현장입니다. 썩은 방부목을 걷어낸 후라 콘크리트가 드러나있는 모습인데요~ 방부목을 걷어낸 부분 전면 테라스 전체이고, 추가로 2층 테라스까지 시공이 진행되는 꽤 큰 공사였습니다..

친환경 합성목재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흔히 합성목재와 방부목을 비교하곤 하는데 방부목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자연 느낌이 살아있는 좋은 외장재인 것은 분명함을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기후위기로 인한 친환경 정책과 탄소중립은 우리의 생존을 위해 필수적인 사항이 되어버렸기 때문에 그에 대한 중요한 사항을 오늘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목재를 활용하는 산업은 산림이 훼손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이 염려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서 대체할 소재를 찾고 있는 현실에서 기존의 목재를 재활용하거나 벌목을 하지 않고 대체재를 찾아야 하는 것이 우리가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최소한 지켜나가야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루에 발생하는 폐목재는 5338톤으로 연간 발생량은 200여만 톤에 이릅니다. 이 중에 소각하거나 매립되는 비율..

합성방부목으로 테라스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없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 24입니다. 오늘은 나혼산 경반장의 테라스 라이프를 본 후에 테라스 라이프의 로망을 가지시고 벽면과 바닥을 합성방부목으로 시공 의뢰 주신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부럽네요. 야외에서 고기 ㅜㅜ 시공할 현장은 바로 이곳입니다~ 콘크리트 특유의 차가운 느낌이 강하지요? 아무래도 여기서는 테라스 라이프를 즐기기 어렵겠네요~ 합성 방부목 시공 전, 후 비교 전후비교 1. 바닥, 벽면 시공 전후비교 2. 배관 가리기 전후비교 3. 천정_렉산 시공 테라스 시공에 사용된 합성 방부목 한국에서 합성 방부목은 합성데크, 합성목재로 흔히 불리는데 영문명은 꽤나 직관적으로 지어졌습니다. 이름을 보면 알 수 있지만 부가적인 설명을 덧붙이면 나무가루와 재활용 플라스틱을 혼합하여 나무의 느낌을 살리고, 플라스..

합성목재로 벌레와 안녕 할 결심(ft.이중장선의 중요성) [내부링크]

오늘은 합성목재 설치로 방치되던 화단을 테라스로 재탄생시킨 현장인데요~ 창너머에 바로 화단이 있어 벌레, 해충이 자꾸 방으로 찾아와서 안녕 할 결심을 하게 됩니다. 벌레님들... 제일 먼저 화단의 흙을 파내야 합니다. 땅이 얼어 삽질 하기가 어려웠어요~ 흙을 다 파낸 후에 물청소로 흙을 씻어내줍니다~ 이렇게 콘크리트 바닥이면 기초 틀 작업이 수월하게 진행이 됩니다. 기초 틀 설치가 완료된 모습인데요~ 기초 틀 작업 기준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합성목재 시공 - 기초가 튼튼해야 한다 안녕하세요. 우드 24입니다. '합성목재도 뒤틀리고 깨지나요?' 라는 문의를 최근에 받았는데 오늘은 그 부분에 대한 글을 쓰려고 합니다. 합성목재 데크의 수명이 얼마나 되는지에 대한 문의에 ' wo..

합성목 데크 분석 + 시공 및 판매 업체 선택 방법 [내부링크]

'둘 이상의 것을 합쳐서 하나를 이룸'이라는 뜻을 가진 '합성'과 나무를 뜻하는 '목'을 합쳐서 '합성목'이라 합니다. 합성목 데크 분석 합성목 데크는 플라스틱 수지, 나무가루를 주재료로 혼합하여 인공으로 만들어진 목재를 말합니다. 건조된 나무가루 50~60% 고분자 플라스틱 30~40% 첨가제(자외선, 열 강화) 10% 합성목은 나무가루, 플라스틱, 첨가제를 혼합하여 고온, 고압으로 압출하여 성형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면서 변형되지 않는 단단한 소재로 만들어집니다. 내부 부패가 일어나지 않도록 성분 배합이 된 것이 큰 장점이지요. 방부목은 천연소재이기 때문에 오일스테인 등 보호처리를 하지 않으면 미생물 때문에 부패되고 변형되기 쉽습니다. 그래서 방부목은 오일스테인 작업을 통해 습기나 해충으로부터 보호하는..

합성목재 기초 틀 제작 방법, 알짜 정보 大방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 24입니다. 오늘은 사옥의 통행로 시공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자 통행길이 아닌, 중간 부분에 곡선 구간이 있는 통행길로 보기 힘든 시공법이 있으니 꼭 캐치하세요~ (o゜゜)o 시공 진행할 통행로의 모습입니다~ 면적이 꽤 넓죠? 그래서 이렇게 많은 합성목재가 필요했어요 c 합성목재는 해당 현장처럼 외부에 노출이 되어 비를 맞아도 썩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별도의 관리도 필요 없지요~ 합성목재의 특성에 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합성목재 시공 비용과 장점, 단점 CHECK! 합성목재 시공비용과 장점,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체크체크췍 합성목재 평당 시공비용은 50만 원 선이고, 면적과 시공 난이도에 따라서 변동이 있습니다. 시공 문의를 주실 때는 가로..

시간이 초특급 단축되는 클립형 합성목재데크 [내부링크]

합성목재 클립형 데크는 피스형 데크보다 시공이 비교적 간단해서 소요되는 시간이 짧고 피스 시공 자국이 생기지 않아 깔끔해 보이는 장점이 있어 선호도가 높은 편입니다. 데크 옆면에 클립이 들어갈 수 있도록 홈이 파여 있는 것으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클립형과 피스형의 장단점을 한 번 알아볼까요? 클립형은 피스형에 비해 견고함이 부족하기 때문에 하중을 적게 받는 장소에, 피스형은 클립형 대비 견고하기 때문에 통행량이 많은, 하중을 많이 받는 장소에 시공하시기에 적당합니다. 데크 타입별 장단점을 잘 파악하고 시공 장소의 특성에 맞게 선택해 주세요~ 클립형 합성목재데크 시공 과정 1. 기초 틀 ( 멍에 ) 1M 간격으로 아연 각관 설치 2. 기초 틀( 장선 ) 각관의 중심부를 기준으로 하여 25T 데크 : 400..

인조 데크 하자 없게 공사하는 방법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울렁거리거나 솟아 오른 데크, 본 적이 있으시죠? 데크가 설치된 곳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런 현상은 시방서대로 공사를 하지 않아서 발생합니다. 데크 간 간격을 두어야 하는 이유 ️ 열에 의한 팽창이 발생하는 것을 대비하기 위해 ️ 모래 등의 이물질이 끼어 팽창할 공간이 부족한 것을 막기 위해 이렇게 하자가 발생한 경우는 데크 간 간격 (5mm) 이상을 지키지 않아서 인조 데크가 팽창할 때 서로 밀어내서 생기는 것입니다. 시공할 때 시간에 쫓기다 보면 쉽게 넘길 수 있는 이런 부분들이 이런 결과를 초래하게 되는데요~ 안전과 직결된 부분이기 때문에 시방서대로 시공하셔야 하자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간격을 쉽고 빠르게 잡는 방법을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화스너 현장에서 많이 활용되는 화스너는 두께가 ..

방부목과 합성데크재 가격차이는 왜 나는 것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오늘은 데크 자재별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데크 가격 시장에 형성된 데크 가격을 알아보면 방부목데크 < 합성목재 < 석재 방부목 데크가 저렴하게 형성되어 있고, 그다음으로 합성데크, 석재데크 순으로 비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시공 비용 각 자재별 시공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방부목데크는 평당 40~45만원 선 합성목재데크는 평당 50만원 선 석재데크는 평당 50~60만원 선에 시공비용이 형성되어있습니다. (* 원자잿값과 시공사에 따라 차이 있음) 방부목과 합성목재는 시공과정이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시공 비용이 크게 차이나지 않고, 석재의 경우는 가공이 어려워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시공비가 가장 비쌉니다. 방부목데크는 방부제 처리를 거쳐 양생의 과정을 거치고, 합성데크는 ..

합성 방부목 사이즈 및 시공견적내기 [내부링크]

비가 와도 썩지 않는 목재가 있다? 별도의 관리도 필요 없는 목재를 합성방부목, 흔히 합성목재라고 하는데요~ 일반 목재인 방부목과는 다르게 방부처리가 필요 없고 플라스틱과 목분을 혼합한 소재로 내구성이 강하고, 썩지 않고, 수분, 습기에 강하기 때문에 야외 테라스, 발코니 등 인테리어 바닥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합성 방부목 시공 사례 ️ 베란다 외부 노출이 되는 생활공간으로 물세척이 가능한 합성목재 데크를 사용하였습니다. ️ 상가 영업을 하는 상가이므로 매년 오일스테인 작업이 필요한 방부목보다 유지 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별도의 관리가 필요 없는 합성목재로 시공했습니다. 상가 앞에 데크를 시공함으로써 인테리어 효과 및 간이의자나 테이블을 비치하여 고객 대기도 편하게 되었습니다. 위 사진은 방부목을 ..

나무 데크 종류 & 시공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데크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이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인데요~ "어떤 데크를 선택할까?" "어떤 데크가 튼튼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을까?" "데크별 장단점은 뭘까" 우드24가 나무 데크재 종류 및 특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방부목 데크 - 천연나무를 방부액에 담궈 약품 처리한다 - 목재 특성상 수분, 습기에 취약하다 - 매년 오일스테인 바르는 작업이 필요하다 - 저렴한 가격으로 대중적이다 합성목재 데크 - 방부목이나 천연목재의 단점을 보완하여 만들어진 제품이다 - 목분+플라스틱 소재로 수분이나 습기에 강하다 - 반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하다 - 높은 자재 원가로 초기 비용이 비싸다 - 시방서 ..

합성목재 울타리 펜스 시공 단가 [내부링크]

산책길이나 등산로 등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바로 이 펜스! (펜스=휀스=울타리) 날씨가 좋아 산책을 나갔는데 직업병인지 목재데크랑 휀스가 유독 눈에 들어오네요~ 최근 펜스 단가가 변했는지 한번볼까요? 우드24는 여전히 저렴한 단가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우드 24가 아름답게 시공한 휀스의 자랑 타임을 잠시 가지겠습니다. 고급지고 견고해 보이는 울타리 펜스 *ㅁ* 합성목재 펜스의 구성을 잠시 살펴볼까요? 1경간이 기본 세트인 합성목재 휀스는 기둥재, 가로재 및 부자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1경간 = 약 1.5m로 구성품목은 기둥재 1 + 가로재 3 + 상부캡 1 + 하부캡 1 + 브라켓 6 = 1경간 세트가 됩니다. 합성목재 펜스는 저희 우드24가 취급하고 있는 나무데크의 합성목재 성분과 동일..

합성목재 데크 및 데크자재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 입니다. 합성목재 데크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정보인 일반형과 프리미엄형 데크의 두께, 폭, 길이 별 단가를 안내드립니다~ 일반형, 프리미엄형 데크 모두 저희 우드24에서 2년간 제품보증을 해드리기 때문에 예산과 용도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일반형 데크는 프리미엄형 데크에 비해 촉감이 까칠한 편이며 PVC와 목분(나무가루)를 혼합하여 만든 것으로 프리미엄형 데크 대비 가성비가 좋은 상품이며 프리미엄형 데크는 일반형 대비 매끄러운 재질로 견고한 느낌을 줍니다. 친환경 플라스틱인 에코젠과 목분을 혼합하여 만든 것으로 내열성, 내구성이 높고 친환경적이죠. 피스타입 데크는 데크 위에 피스를 박아서 고정하는 방식이으로 보수가 편하고 비용이 덜들어가는 장점이 있지만 외부로 피스..

합성데크 시공 꿀팁 / 가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이번 시공 현장은 양평인데요 전원주택 마당 테라스에 합성 데크를 시공한 후기를 남겨드리겠습니다. 기존에는 방부목 데크가 설치되어 있었는데 많이 낡기도 했고 무엇보다 고객님께서 매년 오일스테인 작업을 하는 등의 관리가 힘들었기 때문에 합성 데크로 교체를 원하셨습니다. 역시 합성 데크의 최대 장점은 긴 수명과 편리한 관리가 아닐까 싶네요^^ 합성데크의 단점을 들자면 방부목 대비 비싼 자재 가격을 들 수가 있는데요 합성 데크 시공 가격은 평당 50만 원~50만 원 초반으로 방부목 대비 평당 10만 원 정도 비싸다고 보시면 됩니다. 합성 데크는 방부목과는 성질이 달라 시공할 때에도 주의하실 점이 몇 가지 있는데요 아래 시공 과정과 주의사항을 알기 쉽게 남겨드리니 시공 전 참고하시기 바..

테라스 가림막 휀스 설치 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이번 현장은 서울인데요 건물 야외 테라스에 가림막 휀스를 설치한 후기를 남겨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설치한 가림막 휀스는 피스 작업이 필요없이 끼워넣기만 하면 돼 설치 방법도 간단한데요 위 사진과 같이 기둥을 설치 후 빨간색으로 표시된 홈에 데크를 끼워 주기만 하면 끝!! 참 쉽죠??^^ 그럼 시공 과정을 보시죠~ 시공 전 모습 가림막을 설치할 장소는 이제 막 지어진 신축 건물로 아직 임대도 맞춰져 있지 않은 곳 이었는데요 건물 중간층에는 사무실 앞쪽으로 조경이 멋지게 꾸며진 야외 테라스가 있었는데, 사무실과 사무실 사이에 가림막 휀스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사무실마다 야외 테라스로 나올 수 있는 현관문이 있어 사생활 보호가 필요해 보였습니다. 설치 과정 기둥을 세워주기 위해서는 먼..

인조 방부목 데크 가격, 얼마면 될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양평에 위치한 전원주택인데요 주택과 주택을 연결하는 공간에 데크를 설치하고 왔습니다. 데크 자재는 인조 방부목 데크를 사용해 주었는데요 인조 방부목은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관리가 편리하다는 점이 장점이구요 단점으로는 방부목 대비 자재 가격이 비싸 초기 시공 비용이 많이 들어간다는 점인데요 하지만 방부목은 매년 오일스테인 작업 비용이 추가로 들어가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신다면 인조 방부목이 더욱 경제적이죠 인조 방부목 데크 시공 가격은 자재 포함 50만 원 선으로 시공 면적과 현장 난이도에 따라 조금씩의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럼 시공 과정을 보실까요? 시공 전 모습 시공 전 바닥 모습인데요 바닥에는 미리 방수 페인트 작업을 해준 상..

합성목 베란다 데크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이번 현장은 서울 은평구인데요 아파트 야외 베란다에 데크를 설치하였습니다. 데크 자재는 합성목을 사용해 주었는데 장점으로는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관리가 편리하다는 것이고요 단점으로는 방부목 대비 무게가 무겁고 자재 가격이 비싸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매년 방부목에 들어가는 오일스테인 작업비용을 생각한다면 합성목이 가성비 갑이죠^^ 방부목과 합성목 그리고 천연목재의 장단점을 남겨드리니 비교해 보세요~ https://blog.naver.com/wood-24/221398252789 비교 분석 - 방부목 VS 천연목 VS 합성목재 안녕하세요~ 더 좋은 생활공간을 만드는 우드 24입니다. 방부목 VS 천연목 VS 합성목재 일단 제목을 이... blog.na..

합성목재 데크 시공 비용 및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김포 신축 상가 건물 앞쪽에 데크를 시공한 후기입니다. 자재는 합성목재를 사용하였는데 합성목재는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편리한 관리가 장점이죠^^ 단점으로는 자재 가격이 방부목보다 비싸기 때문에 초기 시공 비용이 많이 들어간다는 점인데요 하지만 방부목의 경우 매년 오일스테인 작업 비용이 들어가니 시간이 지날수록 합성목재가 경제적이긴 합니다. 합성목재 데크 시공 비용은 자재 포함 평당 45~50만 원 선이며 시공 면적과 난이도에 따라 조금씩의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럼 시공 과정을 보실까요~! 시공 전 모습 상가 건물 앞 인도는 보도블록으로 마감되어 있었는데요 경사가 꽤 있어 데크를 설치해 통행이 편리하게끔 수평을 맞춰..

합성 방부목, 옥상 데크 설치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이번 시공 현장은 김포 운양동인데요 타운 하우스 옥상 테라스에 데크를 설치한 후기를 남겨드리겠습니다. 데크 자재는 합성 방부목을 사용하였는데요 장점으로는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관리가 편리하다는 점이구요 단점으로는 방부목 대비 가격이 비싸 초기 시공 비용이 많이 들어간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방부목은 관리비용이 매년 들기 때문에 데크를 3년 이상 사용한다면 합성 방부목이 더욱 경제적인데요 아래 목재 별 장단점 포스팅을 남겨드리니 꼼꼼히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wood-24/221398252789 비교 분석 - 방부목 VS 천연목 VS 합성목재 안녕하세요~ 더 좋은 생활공간을 만드는 우드 24입니다. 방부목 ..

아파트 테라스 데크와 가림막 설치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원 광교에 위치한 아파트 테라스에 데크와 가림막을 설치한 후기를 남겨드리겠습니다. 자재는 합성목재를 사용하였는데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편리한 관리가 장점입니다~ 그럼 시공과정을 보실까요? 시공 전 모습 아파트 테라스인데요 정면으로는 산 뷰가 보이고 테라스 난간은 투명 유리로 되어있어 개방감도 좋은 멋진 테라스였습니다. 테라스 바닥은 시멘트로 마감되어 있었는데 시멘트의 차가운 느낌보다는 자연스럽고 따뜻한 느낌의 나무데크 설치를 원하셨습니다. 먼저 바닥 방수 작업부터 진행하였는데요 테라스나 베란다 그리고 옥상에 데크를 설치할 예정이시라면 바닥방수 체크를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데크가 완성된 뒤에 방수에 문제가 생기면 다시 철거를 ..

아파트 베란다, 인조 방부목 바닥재 가격 및 설치 시 주의사항(후기 남겨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이번 시공 현장은 아파트 펜트하우스 베란다에 데크를 설치한 후기입니다. 데크 자재는 인조 방부목을 사용하였는데, 장점으로는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관리가 편리하다는 점이고요 단점으로는 방부목 대비 가격이 비싸 초기 설치 비용이 많이 들어 간다는 점입니다. 자재를 포함한 데크 설치 가격은 인조 방부목의 경우 평당 45~50만원 선, 방부목은 평당 40~45만원 선으로 인조 방부목이 평당 5~10만원 정도 비쌉니다. 상담을 하다 보면 가끔 "다른 업체는 가격이 훨씬 저렴한데 여기는 왜 이렇게 비싸나요?" 라는 말을 듣곤 하는데요 그 이유는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 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wood..

농막, 합성목재 데크 공사 시 주의할 점(후기 남겨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농막 데크 공사 후기를 남겨드리겠습니다. 자재는 합성목재를 사용하였는데 장점으로는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관리가 편리하다는 점이고요 단점으로는 방부목 대비 가격이 비싸 초기 공사 비용이 많이 들어간다는 점입니다 그럼 공사 과정을 보실까요? 시공 전 모습 시공 전 농막 모습인데요 똑같이 생긴 농막 2채에 데크를 설치할 예정인데, 빨간색 어닝과 파란색 어닝으로 구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바닥은 흙 위에 자갈을 얇게 깔아 두었는데 데크 설치 전 바닥 보강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데크 공사 과정 바닥 보강 작업을 위해 기초석을 설치해 주었는데요 기초석을 묻을 때에는 하지 수평이 잘 맞을 수 있게 땅을 고르게 파주셔야 합니다. 바닥 보강 후..

합성데크 시공 가격 및 자세한 후기 남깁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이번 현장은 서울 구로에 위치한 동물병원인데요 상가 앞 테라스에 데크를 시공한 후기를 남겨드리겠습니다. 자재는 합성데크를 사용하였는데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편리한 관리가 장점이죠 합성데크는 방부목에 비해 자재 가격이 비싸 초기 시공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데요 자재 포함 시공 비용은 평당 50만 원 선으로 시공 면적 및 난이도에 따라 조금씩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럼 시공 과정을 보실까요?~ 시공 전 모습 시공할 현장 바닥은 시멘트로 마감되어 있었는데요 바닥이 관리가 잘 되지 않아 지저분하였고 군데군데 깨진 곳도 많아 동물병원의 이미지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고 있었습니다. 사진의 이미지와 같이 데크를 만들고 난간은 투명 유리로 설치해 동물..

전원주택 뷰 맛집~! 합성데크 및 울타리 휀스 공사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이번 현장은 올여름 무더운 날씨에 작업한 현장인데요 양평의 산 중턱에 위치한 전원주택으로 마을 제일 위쪽에 자리 잡고 있어 마당에서 보는 뷰가 기가 막힌~! 전원주택이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최근 주택을 매입 후 주택 안팎으로 대대적인 인테리어 작업을 진행하고 계셨는데요 저희는 마당에서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방부목 데크를 철거하고 데크와 울타리 휀스를 재설치 하였습니다. 데크와 울타리 휀스 자재는 합성목재를 사용하였는데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야외 용도로 많이 사용되는 자재입니다 그럼 공사 과정을 보실까요~! 시공 전 마당 모습 공사 전 주택 모습인데요 한눈에 봐도 큰 건물과 넓은 마당이 눈에 확 들어오는 멋진 주택이었습니다. 방부목 데크는 낡기도 ..

타운하우스 마당 합성데크와 울타리 휀스 설치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요즘 아파트와 주택의 장점을 결합해서 지어진 타운하우스의 인기가 좋은데요 이번 포스팅은 용인에 위치한 타운하우스 앞마당에합성데크와 울타리 휀스를 설치한 후기를 남겨드리겠습니다. 시공 전 모습 시공 전 모습입니다. 타운하우스 건물 앞쪽에는 1층 입주민을 위한 작은 마당이 제공되어 있었는데요 마당 바닥은 석재와 자갈로 꾸며진 상태였습니다. 마당 3면으로는 사생활 보호를 위한 목재로 만들어진 울타리 휀스가 설치되어 있었는데요 데크 설치를 위해 울타리 앞면을 해체한 뒤 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기초 하지 작업 데크 시공 시에는철재 각관을 사용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철재 각관에는 흑각관과 컬러각관 그리고 아연 각관 등이 있는데 각각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흑각관은 가격이 저렴한 대신 내..

전원주택 합성목재 데크 시공 방법 및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한적한 시골 마을에 위치한 조립식 주택 마당에 합성목재를 사용하여 데크를 설치한 후기를 남겨드리겠습니다. 합성목재는 수축과 팽창이 있기 때문에 합성목재의 특성에 맞는 시공 방법이 필요한데요 간혹 합성목재의 특성을 무시하고 방부목과 같은 방식으로 시공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하자가 발생할 확률이 높으니 이번 포스팅을 참고해서 합성목재에 맞는 시공을 하시기 바랍니다~! 시공 전 모습 시공 전 모습인데요 주택 마당 앞쪽과 주택과 창고가 이어지는 사이에 데크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주택이 조립식이라 바닥에서 20cm 정도 띄워서 설치되었는데요 바닥과 조립식 주택 사이의 공간에도 데크로 가려줄 예정입니다. 기초하지 공사 기초하지 공사는 아연각관으로 작업해 줍니다. 철재 각관은 ..

합성목재... 간격을 띄우는 이유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오늘은 합성목재 데크 시공 시 데크 간 간격을 띄워주는 이유에 대해서 적어보려 합니다 데크 간 간격을 띄워주는 이유는 매번 포스팅할 때 항상 언급하는 내용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 잘 지켜지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어 자세하게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합성목재 데크 시공 시 간격을 띄워주는 이유를 세 가지로 나누어 아래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첫 번째. 합성목재의 특성 때문입니다. 합성목재는 목재 가루와 PVC 그리고 첨가제 등을 혼합하여 생산되는데요 원료에 목재 가루가 들어가기 때문에 목재의 특성과 마찬가지로 수축과 팽창을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겨울에는 수축을 하게 되고 여름에는 팽창을 하게 되는데요 수축을 하는 것은 별로 문제가 되지 않지만 팽창 시에는 데크가 늘..

관리 쉬운 합성 방부목 데크 !! 광교 아파트 테라스 꾸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수원 광교에 위치한 아파트 테라스에 데크를 설치한 후기입니다. 데크 자재는 합성 방부목을 사용하였는데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편리한 관리가 장점인데요 단점은 일반 방부목 대비 자재 가격이 비싸 초기 시공 비용이 많이 들어간다는 점입니다 그럼 테라스 데크 시공 과정을 보실까요? 시공 전 모습 시공 전 테라스 모습입니다 올 초 겨울에 시공한 현장으로 테라스 바닥은 눈으로 덮여 있었는데요 기존 테라스는 잔디를 심어 두고 정원을 꾸며둔 상태였지만 모두 걷어내고 데크 설치를 원하셨습니다. 철거 중인 모습인데요 잔디는 걷어서 마대에 담아주었는데 삽질을 원 없이 한 기억이 나네요^^; 깔끔하게 철거를 마치고 시공할 준비를 하였습니다. 데크 시공 전 기본 준비작..

수명 길고 관리까지 편한 합성목재 방부목 데크 공사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김포에 위치한 타운하우스 아파트 옥상에 데크를 시공한 후기입니다. 데크 자재는 합성목재를 사용하였는데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편리한 관리가 장점인데요 단점으로는 방부목에 비해 자재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초기 시공 비용이 많이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 비용이 추가로 들지 않아 장기적으로 보면 오히려 더욱 경제적인데요 아래 방부목과 합성목재를 비교한 포스팅을 남겨드리니 참고해 보세요~! https://blog.naver.com/wood-24/221398252789 비교 분석 - 방부목 VS 천연목 VS 합성목재 안녕하세요~ 더 좋은 생활공간을 만드는 우드 24입니다. 방부목 VS 천연목 VS 합성목재 일단 제목을 이... b..

학교 스탠드 계단 합성데크로 시공한 후기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서울에 있는 중학교 운동장 스탠드에 데크를 시공한 현장인데요 운동장 스탠드이다 보니 야외에서 주로 쓰이는 합성데크를 사용해 주었습니다 상담을 하다 보면 합성데크가 진짜 목재가 아니니 가격이 방부목에 비해 저렴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으신데요 합성데크는 방부목 데크의 단점을 보안하여 만든 자재이기 때문에 가격은 2배 이상 비싸 초기 시공 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합성데크의 장점과 단점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ttps://wood24.tistory.com/5?category=776542 합성목재 데크의 장점과 단점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합성목재 데크의 장점과 단점 일반 방부목은 많이들 아시지만 합성목재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합성목재의 장점..

수명 길~고 관리까지 쉬운 방부목 데크?!(가격 및 시공 후기 남깁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경기 광주에 위치한 건물 옥상에 테라스 데크를 설치한 후기입니다. 데크 자재는 합성 방부목을 사용하였는데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편리한 관리가 장점입니다. 단점으로는 방부목 대비 비싼 자재 가격으로 인해 초기 시공 비용이 많이 들어갈 수 있다는 점인데요 (방부목 대비 평당 10만 원 정도 더 비쌉니다) 아래 합성 방부목의 장점과 단점을 남겨드리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wood24.tistory.com/5?category=776542 합성목재 데크의 장점과 단점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합성목재 데크의 장점과 단점 일반 방부목은 많이들 아시지만 합성목재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합성목재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포스..

넓~은 건물 옥상 데크 시공 가격 및 꿀팁 공개!!(시공 후기도 남깁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파주에 있는 회사 사옥 옥상에 데크 시공한 후기를 남겨드립니다 자재는 합성목재를 사용하였는데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편리한 관리가 장점입니다 합성목재를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 아래 합성목재 장점과 단점 포스팅을 남겨드리니 참고해 보세요~ https://wood24.tistory.com/5?category=776542 합성목재 데크의 장점과 단점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합성목재 데크의 장점과 단점 일반 방부목은 많이들 아시지만 합성목재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합성목재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wood24.tistory.com 데크 시공 가격은 아래 시공 과정을 보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공 전 ..

합성목 데크시공 방법(시공 후기 남깁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양주에 있는 이제 막 지어진 신축 건물 잎 마당에 데크를 시공한 후기를 남겨드리겠습니다. 데크 자재는 합성목을 사용하였는데 합성목의 장점은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편리한 관리가 장점이죠 합성목의 장단점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ttps://wood24.tistory.com/5?category=776542 합성목재 데크의 장점과 단점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합성목재 데크의 장점과 단점 일반 방부목은 많이들 아시지만 합성목재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합성목재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wood24.tistory.com 시공 전 모습 이제 막 지어진 건물인데요 아직 마당 정리가 끝나지 않아 흙도 쌓여있고 어..

아파트 펜트하우스 옥상 테라스 인테리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이번 시공 현장은 의정부에 위치한 아파트 옥상 펜트하우스인데요 밋밋했던 옥상 테라스에 벽면 사이딩과 데크를 설치해 멋진 공간으로 인테리어 해 주었습니다. 데크와 사이딩 자재는 합성목재를 사용해 주었는데 합성목재는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 작업이 필요 없어 편리한 관리가 장점입니다. 합성목재의 장점과 단점을 보시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wood24.tistory.com/5?category=776542 합성목재 데크의 장점과 단점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합성목재 데크의 장점과 단점 일반 방부목은 많이들 아시지만 합성목재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합성목재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wood24.tistory.com 시공 전..

아파트 테라스 합성목재 나무데크 시공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광교 호수마을 앞 아파트 테라스에 나무데크를 설치한 후기입니다. 자재는 합성목재를 사용하였는데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 작업이 필요 없어 편리한 관리가 장점입니다. 합성목재의 장점과 단점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ttps://wood24.tistory.com/5?category=776542 합성목재 데크의 장점과 단점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합성목재 데크의 장점과 단점 일반 방부목은 많이들 아시지만 합성목재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합성목재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wood24.tistory.com 시공 전 모습 테라스로 유명한 아파트답게 넓은 테라스가 눈에 확 들어오네요 바닥이 타일로 마감되어 있어 테라스 분위기가 좀 ..

전원주택 베란다 합성 방부목 데크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강원도 산자락에 있는 전원주택 2층 베란다에 데크를 설치한 후기인데요 데크 자재는 합성 방부목을 사용하였는데 합성 방부목은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 작업이 필요 없어 편리한 관리가 장점입니다. 합성 방부목의 장점 및 단점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클릭하세요~ https://wood24.tistory.com/5?category=776542 합성목재 데크의 장점과 단점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합성목재 데크의 장점과 단점 일반 방부목은 많이들 아시지만 합성목재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합성목재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wood24.tistory.com 시공 전 베란다 모습 위 사진은 전원주택 2층 베란다 모습입니다. 바닥은 시멘트로 마감되어 있었..

아파트 펜트하우스 옥상 합성목재 데크 공사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강남 서초동의 아파트 펜트하우스 옥상 데크 공사 후기를 남겨드리겠습니다. 자재는 합성목재를 사용하였는데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 작업이 필요 없어 편리한 관리와 높은 가성비가 장점입니다. 합성목재 데크의 장점과 단점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ttps://wood24.tistory.com/5?category=776542 합성목재 데크의 장점과 단점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합성목재 데크의 장점과 단점 일반 방부목은 많이들 아시지만 합성목재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합성목재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wood24.tistory.com 시공 전 모습 공사 전 현장 모습인데요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방부목 데크가 너무 낡아 색이 바래..

힘든 관리는 이제 그만!! 관리가 필요없는 방부목 데크 설치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이번 현장은 지난번 포스팅과 같은 현장인 이천 전원주택인데요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전원주택 앞마당 데크 설치 후기를 남겨드렸다면 이번 현장은 뒷마당 데크 설치 후기입니다. 앞마당 설치 현장 후기를 보시려면 아래 포스팅을 클릭해주세요~ https://wood24.tistory.com/57 전원주택 마당 합성목재 데크 시공 후기!!!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이번 현장은 이천의 전원주택인데요 전원주택 마당에 방부목으로 설치된 데크가 너무 낡아 모두 철거한 뒤 합성목재 데크로 재시공한 현장입니다. 시공에 사용된 데 wood24.tistory.com 시공에는 합성 방부목을 사용하였는데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작업이 필요 없어 편리한 관리가 장점입니다. 아시다시피 일반 방부..

전원주택 마당 합성목재 데크 시공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이번 현장은 이천의 전원주택인데요 전원주택 마당에 방부목으로 설치된 데크가 너무 낡아 모두 철거한 뒤 합성목재 데크로 재시공한 현장입니다. 시공에 사용된 데크는 합성목재 20T 프리미엄 피스형으로 사이즈 및 가격 정보를 보시려면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wood24/products/3799649396 합성목재데크 20T 피스형 : 우드24 우드24 smartstore.naver.com 일반형 제품과 프리미엄 제품의 차이점을 많이 궁금하실 텐데요 일반형은 pvc와 목분을 혼합하여 만든 제품으로 가격이 저렴하여 가성비가 좋고요 프리미엄형은 에코젠이라는 식물성 원료와 목분을 혼합하여 만든 제품으로 가격은 좀 더 비싸지만 친환경적..

펜트하우스 베란다 합성방부목 데크 시공 후기 남겨드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영종도에 있는 아파트 펜트하우스 옥상 베란다에 데크를 시공한 후기입니다. 데크 자재는 합성방부목을 사용하였는데요 방부목은 다들 아시겠지만 합성방부목이라고 하면 다소 생소해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합성방부목은 쉽게 말해 플라스틱과 목재를 결합하여 만든 인조 목재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 관리가 필요 없어 편리한 관리가 장점인 자재죠^^ 합성방부목의 장점과 단점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ttps://wood24.tistory.com/5?category=776542 합성목재 데크의 장점과 단점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합성목재 데크의 장점과 단점 일반 방부목은 많이들 아시지만 합성목재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합성..

주택 마당 럭셔리한 합성목재 데크 & 휀스 설치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이번 시공 현장은 강원도 고성으로 다녀왔습니다. 전원주택 마당에는 방부목으로 데크가 설치되어있었는데요 고객님께서는 방부목 데크의 관리도 어렵고 너무 낡은 데다 부서진 곳도 많아 철거 후 합성목재로 재시공을 원하셨습니다. 방부목 관리하는 것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이번 현장과 같이 합성목재로 데크를 설치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시공 전 현장 철거하기 전 방부목 데크 사진을 남겨봤는데요 딱 봐도 세월의 흔적이 느껴졌는데 오일스테인 관리를 꾸준히 하셨음에도 여기저기 낡고 부서진 곳이 많아 전면 재시공을 원하셨습니다. 간혹 방부목을 철거하고 재시공하시는 경우 목재 하지를 그대로 사용해도 되는지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합성목재 하지는 아연 각관을 사용하며 기존 목재 하지는..

전원주택 마당 꾸미기 (feat. 데크 공사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경남 하동에 있는 전원주택 마당에 데크 공사한 후기를 남겨드리겠습니다. 공사는 작년 여름에 진행하였는데요..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작년 여름은 기록적인 장마로 여름 내내 비가 내렸습니다 TT 그래서 비가 오지 않는 날이나 비가 내리더라도 천막을 설치하고 공사를 진행하였기 때문에 시간도 많이 걸렸고 고생도 많이 한 현장이라 기억에 많이 남는 곳이네요 자재는 합성목재를 사용하였는데 합성목재는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 작업이 필요 없기 때문에 편리한 관리가 장점입니다. 합성목재의 장단점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클릭하세요~ https://wood24.tistory.com/5?category=776542 합성목재 데크의 장점과 단점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합성목재 데크의..

합성데크 가격이 비싼 이유는??(공사 후기 남깁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충남 아산의 전원주택 데크공사 현장 후기를 남겨드리겠습니다. 자재는 합성데크를 사용하였는데요 가끔씩 상담을 하다 보면 합성데크가 진짜 목재가 아니기 때문에 오히려 가격이 저렴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잘못 알고 계신 겁니다^^; 합성데크 가격이 방부목 대비 2~3배 이상 비싸기 때문에 초기 들어가는 데크공사 비용은 합성데크가 많이 들어갑니다. 합성데크가 진짜 목재도 아니고 가격이 비싼데도 불구하고 설치하는 이유는 바로... 긴 수명과 편리함 때문인데요 합성데크는 썩지 않아 수명이 길며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데크를 3년 이상 사용하신다고 가정하면 오히려 방부목으로 공사를 하시는 것보다 가격적인 면에서도 경제적입니다. 합성목재의 장점과 단점이 궁금하시면 아래 포..

썩지않고 관리도 너~무 쉬운 방부목 데크 공사 후기 남깁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강원도 홍성의 전원주택 마당 데크 공사 후기를 남겨드립니다. 데크 자재는 썩지 않고 관리가 너~무 쉬운 자재로 사용하였는데요 그거슨... 바로 합성 방부목입니다^^ 합성 방부목을 쉽게 설명드리자면 PVC와 목분을 첨가재와 혼합하여 만든 자재로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관리가 편리한 것이 장점입니다. 단점은 가격이 방부목 대비 2~3배가량 비싸며 진짜 목재가 아니다 보니 천연목재와 비교하면 자연스러운 면은 조금 떨어지는데요 하지만 실제로 합성목재와 천연목재를 비교해보면 일반인들은 잘 구분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비슷합니다. 합성 방부목의 장점과 단점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ttps://wood24.tistory.com/5?category..

합성목재를 베란다 바닥에 설치한다면??(후기 남깁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광교 자이 더 테라스 아파트 베란다에 합성목재로 데크를 설치한 후기입니다. 베란다가 야외에 노출되어 있어 자재를 합성목재로 사용하였는데 합성목재의 특성을 잘 모르신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wood24.tistory.com/5?category=776542 합성목재 데크의 장점과 단점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합성목재 데크의 장점과 단점 일반 방부목은 많이들 아시지만 합성목재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합성목재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wood24.tistory.com 시공 전 모습 아파트 명칭에 테라스가 들어간 만큼 베란다 바닥이 상당히 넓었는데요 특히 난간이 투명한 유리로 되어있어 다른 아파트와 비교하여 개방감이 상..

우드 데크시공 업체 이것만은 피하자!!(후기 남겨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집안에 있는 시간이 부쩍 길어지면서 마당이나 베란다, 옥상 등에 우드데크를 시공하는 가구수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데크를 설치할 때 비용도 많이 들지만 철거나 이동 또한 힘드니 설치 전 꼼꼼히 알아보고 결정하셔야 후회가 없습니다. 데크는 대부분 야외에 설치하니 야외에 맞는 자재를 선택해야 하며, 시공업체 선정도 신중히 하셔야 하는데요 시공 업체 선정 시 주의사항으로 첫째, 가격이 너무 저렴한 업체는 피해야 합니다. 가격이 비싸도 좋지 않지만 그렇다고 너무 저렴한 업체는 추후 AS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가격만 보시고 선택하시면 좋지 않습니다. 둘째, 자재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목재도 종류에 따라 시공방식이 달라질 수가 있는데 각 목재의 특성에 맞게 ..

아파트 베란다 꾸미기(시공 후기 남깁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주상복합 아파트 탑층 베란다에 데크를 설치해 멋지게 꾸며주었습니다. 자재는 합성목재를 사용하였는데 수명이 길고 관리가 편해 야외 용도로 많이 사용되는 자재입니다. 합성목재의 장단점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클릭!! https://wood24.tistory.com/5?category=776542 합성목재 데크의 장점과 단점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합성목재 데크의 장점과 단점 일반 방부목은 많이들 아시지만 합성목재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합성목재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wood24.tistory.com 시공 전 베란다 모습 기존 베란다 데크는 방부목으로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관리가 잘 되지 않아 방부목이 많이 상해 있었고 파손된 부분도 ..

수명 길~고 관리가 쉬운 야외 방부목 데크 시공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이번 시공 장소는 공장 경비실인데요 경비실 앞 계단을 데크로 설치하였습니다. 자재는 합성 방부목을 사용하였는데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 작업이 필요 없어 야외데크 용도로 많이 사용됩니다. 시공 전 경비실 모습 시공 전에는 위 사진과 같이 대리석으로 계단이 설치되어 있었는데요 겉보기에는 아무 이상이 없는 곳을 데크로 교체한다고 하니 굳이??..라는 생각에 다소 의아했습니다. 하지만 시공 의뢰가 들어온 만큼 바로 작업에 착수하였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으로 데크를 설치할 예정이니 시공 후 변신할 모습을 기대해주세요^^ 기초 하지 작업 하지 작업은 아연 각관을 사용해줍니다. 예전에는 대부분의 하지 작업을 나무로 하는 경우가 많이 있었는데요 나무를 사용할 경우 수명이 길지 않고 ..

합성목재 울타리 휀스 장점과 단점 (설치 후기 남겨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 입니다. 청주에 있는 공장 주차장에 합성목재로 데크와 울타리 휀스를 설치한 후기입니다. 합성목재는 장점이 많은 대신 단점도 분명히 있는데요 장점과 단점은 아래 시공 과정 사진과 함께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시공 전 현장 모습입니다. 위치는 공장 주차장 끝쪽으로 데크와 울타리 휀스를 같이 설치해 사진 상 위쪽면에 보이는 휀스가 있는 데크와 연결시켜줄 예정입니다. 기초 하지 작업 먼저 녹에 약한 칼라 각관 대신 녹이 잘 슬지 않는 아연각을 사용하여 하지를 설치해 줍니다. 데크 두께를 25mm를 사용해 주었기 때문에 아연각과 아연각 사이의 간격은 400mm 이하로 설치해 주었습니다. (데크 두께 20mm 사용 시 300mm 이하로 설치) 아연각을 용접한 뒤에는 녹방지 스프레이를 용접 부위에 ..

전원주택에 설치한 인조 방부목 가격 (생생한 후기 남겨드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김포에 위치한 전원주택 마당에 방부목 데크를 철거한 뒤 인조 방부목으로 재설치한 후기입니다. 요즘 기존 방부목을 사용하시던 고객님들께서 인조 방부목으로 교체를 많이 하시는데요 그 이유로는 첫째. 썩지 않아 수명이 깁니다. 둘째. 내충성이 좋고 습기에 강합니다. 셋째.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관리가 편리합니다. 이 정도면 인조 방부목이 일반 방부목 가격 대비 살짝 비쌈에도 불구하고 많이 찾으시는 이유가 될 수 있겠네요^^ 위 사진은 시공 전 촬영한 사진으로 기존 방부목 데크의 모습입니다. 관리가 잘 되지 않아 데크 색상이 많이 바래 있었고 부서진 곳도 있어 다소 위험해 보였습니다.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방부목 데크를 깔끔하게 철거하고 시공 준비를 해주었습니다. 철거 비용은..

[합성방부목] 흡연구역 가림막 휀스 설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서울대학교에 데크 자재를 납품한 뒤 시공이 다 된 현장을 사진으로 남겨보았습니다. 자재는 흡연구역의 가림막 휀스를 만드는 용도로 사용되었는데요 야외에 사용되는 자재이다 보니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 관리가 필요 없는 합성방부목을 사용하였습니다. 가림막 휀스는 흡연구역 출입구와 흡연구역 내부에 설치하였습니다. 사진은 작은 출입구 쪽으로 가림막을 이중으로 설치한 모습입니다. 출입구는 휀스를 조금씩 겹쳐 설치하여 안과 밖에서 보이지 않게 설치해 주었습니다 다른 방향 쪽 출입구로 먼저 보여드린 출구보다 2배가량 넓은 곳인데 여기도 가림막을 2중으로 겹쳐 막아주었습니다. 가림막을 앞뒤로 겹쳐서 설치한 모습으로 출입구를 만들어 주었고 흡연구역 표지판도 설치해주었네요 가림막 휀스에 사용된 자..

[합성목재 파는곳 추천] 상가 건물 앞 데크 시공 후기 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김포의 상가 건물 앞에 합성목재를 사용하여 데크와 재활용장 문을 시공한 후기입니다. 먼저 시공 전 문제점이 하나 있었는데 상가 출입문과 상가 앞 바닥의 높낮이 차이가 거의 없어 데크 설치 시 데크가 출입문보다 더 높게 올라오는 문제였습니다. 그래서 해결책으로 상가 앞 시멘트 바닥을 일부 부셔서 철거를 하였습니다. 바닥을 깔끔하게 정리 후 아연 각관을 사용하여 하지를 설치해 주었습니다. 하지 설치 시 아연 각관이 컬러각관보다 가격이 좀 더 비싸지만 녹이 잘 슬지 않기 때문에 아연 각관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사진의 노란색 화살표 표시를 보면 아연각을 이중으로 설치한 모습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처럼 데크와 데크가 만나는 지점에는 아연각을 이중으로 설치한 뒤 아연각 한본에 데..

주택 합성데크 계단 핸드레일 설치 후기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양평의 마을회관에 데크와 계단 핸드레일을 설치한 후기입니다. 데크는 관리가 쉬운 합성목재를 사용하였고 핸드레일은 철재로 할까 고민을 하다 미적인 요소와 통일감을 주기 위해 같은 합성목재를 사용하였습니다. (철재보다는 합성목재가 조금 더 비쌉니다) 합성데크 시공 전 모습입니다. 기존에 방부목 데크가 설치되어 있었는데 관리도 힘들고 너무 낡아 합성데크로 교체를 원하셨고 사진 상에는 철거가 된 상태입니다. 기초하지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는 50x50x2T 사이즈의 아연각을 사용해 작업하였으며 데크의 두께가 25mm이므로 아연각 사이의 간격은 400mm 이하로 설치하였습니다. 기초 하지 공사 마지막으로 핸드레일 틀을 데크 하지에 용접해 연결합니다. 용접 후에는 용접한 부위에 녹 ..

[합성목재데크] 아파트 테라스 가림막 설치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의정부의 아파트 테라스에 데크와 가림막을 설치한 후기입니다. 예전에는 테라스에 데크 위주로 많이 설치를 하였다면 요즘은 애견과 함께 생활하는 가정이 많아보니 데크와 함께 가림막도 많이 설치하곤 하십니다. (사생활 보호 목적으로도 많이 설치합니다) 시공 전 모습입니다. 데크를 설치하기 전에 미리 방수 페인트 작업을 해주어야 좋습니다. 가림막을 설치할 난간에 먼저 하지 작업을 시작해줍니다. 하지 작업 시 컬러 각관보다 아연 각관을 사용해야 녹이 슬지 않고 미관에도 좋습니다. 가림막 하지 작업이 끝나면 데크 하지를 설치해줍니다. 데크 두께를 25mm로 사용하여 아연각의 간격을 400mm 이하로 설치하였습니다. (데크 두께 20mm 시 300mm 이하로 설치) 하지 작업 시 주의사항은..

합성 데크재 사용 야외 테라스 설치 방법 참고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서울 마포의 빌딩 옥상에 야외 테라스를 설치한 후기입니다. 테라스 자재는 합성 데크재를 사용하였는데 오일스테인을 칠하지 않아도 돼 편리한 관리가 장점인 자재입니다. 시공 전 모습인데요 기존에 방부목으로 데크가 설치되어 있었는데 많이 낡고 파손된 부분이 많아 합성 데크재로 재시공을 원하셨습니다. 낡은 방부목을 모두 철거 후 기초 하지 작업 준비를 하였습니다. 현장이 꽤 넓은 편이어서 폐기물도 엄청 나왔네요 하지는 아연각 50x50x2T 사이즈를 사용하여 설치해 줍니다. 데크의 두께에 따라서 아연각의 간격이 아래 표와 같이 달라집니다. 데크 두께 아연각 간격 20mm 300mm 이하 25mm 400mm 이하 하지 설치 시 주의점은 데크와 데크가 만나는 지점은 위 사진과 같이 아연각..

럭셔리한 옥상 테라스 인테리어 꾸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김포의 다세대 건물 옥상에 테라스를 설치하여 럭셔리하게 꾸며준 후기입니다. 테라스 자재는 합성목재를 사용하였는데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편리한 관리가 장점입니다. 시공에 사용된 데크는 합성목재 20T 프리미엄 피스형으로 사이즈와 가격이 궁금하시면 아래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wood24/products/3799649396 합성데크 20T : 우드24 우드24 smartstore.naver.com 시공 전 옥상 모습입니다. 바닥은 타일로 깔려 있었고 조그마하게 정원도 꾸며져 있는 옥상이었습니다. 옥상 정원 앞쪽으로 빨간색 부분에 테라스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아연각을 사용하여 하지를 설치해 주었습니..

농막 데크와 데크난간대 설치 공사 비용 및 후기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시골 농막 주택 앞쪽으로 데크와 데크 난간대를 설치한 후기 남겨드립니다. 자재는 합성목재를 사용하였는데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편리한 관리가 장점입니다. 시공에 사용된 자재는 합성목재 25T 일반 피스형과 합성목재 수평형 휀스를 사용하였는데 사이즈와 가격이 궁금하시면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wood24/products/5063837576 합성방부목 25T : 우드24 우드24 smartstore.naver.com 합성목재 데크 설치 공사 시 비용도 궁금하실 텐데요 비용은 포스팅 마지막 쪽에 공개해 드리겠습니다~ 데크 설치 전 모습인데요 흙바닥에 농막 주택만 덩그러니 놓여 있어 주..

수원 아파트 베란다 데크 바닥재로 럭셔리한 인테리어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수원 아파트에 베란다에 설치된 방부목 데크를 철거 후 재시공하여 베란다를 멋지게 인테리어 해 주었습니다. 베란다에 사용된 바닥재는 합성목재를 사용하였는데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야외용도로 많이 사용됩니다. 시공에 사용된 자재는 합성목재 20T 프리미엄 피스형으로 사이즈와 가격이 궁금하시면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wood24/products/3799649396 합성 인조 방부목 데크 합성목 목재 20T : 우드24 우드24 smartstore.naver.com 시공 전 방부목 데크 모습입니다. 많이 낡고 매년 오일스테인을 칠 해줘야 하는 등의 관리가 어려워 합성목재로 교체를 원하셨습니다. ..

관리가 필요없는 목재로 화단 정원 울타리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수원에 있는 성당에 합성목재 휀스를 납품한 후기를 남겨드립니다. 주차장에서 성당 건물로 올라가는 인도를 따라서 울타리 휀스를 만들어 주었는데 가로 3줄형으로 설치하였습니다. 시공에 사용된 합성목재 휀스재가 궁금하시면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wood24/products/3802807155 합성목재휀스 : 우드24 우드24 smartstore.naver.com 주차장에서 성당으로 가는 길이 경사가 좀 있었기 때문에 브라켓은 유동형 브라켓으로 사용해 주었습니다. 기둥과 기둥 사이를 경간이라고 하는데 우드24 제품 기준으로 한 경간의 길이를 1.5m, 높이는 1.2m로 설치하면 알맞습니다. 울타리 휀스는 인도를 따라..

[합성목] 아파트 옥상 펜트하우스 인조데크 공사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서울 은평구에 있는 아파트 펜트하우스 옥상에 인조데크를 설치한 후기입니다. 자재는 합성목을 사용하였는데 방부목 대비 가격은 좀 비싸지만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관리가 편리합니다. 시공에 사용된 자재는 인조데크 20T 프리미엄 피스형과 합성목 휀스인데 사이즈와 가격을 보시려면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wood24/products/3799649396 합성 인조 방부목 데크 합성목 목재 20T : 우드24 우드24 smartstore.naver.com 시공 전 모습입니다. 기존에 방부목 데크와 철재 난간이 설치되어 있었는데 모두 철거 후 더 큰 사이즈의 인조데크로 공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물건..

[인조방부목] 썩지 않고 수명이 긴~야외데크 설치 방법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강화도에 있는 전원주택 마당에 야외데크를 설치한 후기입니다. 자재는 인조방부목을 사용하였는데 인조방부목이란 쉽게 말해 목재와 플라스틱이 혼합된 자재로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편리한 관리가 장점입니다. 데크 설치에 사용된 자재는 인조방부목 25T 일반 피스형으로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wood24/products/3799959548 합성 인조 목재 방부목 데크 합성목 25T : 우드24 우드24 smartstore.naver.com 설치 전 전원주택 모습입니다. 나무와 잔디로 잘 꾸며진 마당 정원으로 한적한 분위기의 주택이 너무 부러워 보이네요^^; 거실의 큰 창문 앞쪽으로 철재 휀스와 나무를 제거하..

주택 정원 합성목재 데크 시공 방법 공유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서울 강동구에 있는 주택 마당에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방부목 데크가 너무 낡아 철거를 한 뒤 합성목재 데크로 다시 설치한 현장입니다. 시공에 사용된 자재는 합성목재 데크 20T 피스형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다양한 사이즈의 합성목재 데크를 보시려면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wood24 우드24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더 좋은 생활공간을 만드는 우드24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기존 데크는 주택 뒤뜰에 마당 정원과 함께 어우러져 있었는데 많이 낡고 면적도 좁아 데크를 더욱 크게 재설치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먼저 낡은 방부목 데크를 모두 철거 한 뒤 정리를 해주었습니다. 마당 뒤뜰이라 공간도 넓지 않고 ..

합성방부목 데크로 럭셔리한 전원주택 마당 꾸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용인에 위치한 전원주택인데요 기존에 설치되어있던 방부목 데크가 너무 낡아 모두 철거한 뒤 합성방부목 데크로 재시공한 후기입니다. 방부목은 매년 오일스테인을 2회 이상 칠해줘야 되는데 관리가 잘 되지 않으면 금방 낡아 갈라지기 쉬운데요 합성방부목은 오일스테인 작업이 필요 없어 방부목의 단점을 보안해 주고 수명까지 길어 야외데크 용도로 많이 사용됩니다. 시공에 사용된 자재는 합성방부목 25T 일반 피스형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다양한 사이즈의 합성방부목을 보시려면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wood24 우드24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더 좋은 생활공간을 만드는 우드24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시공 전..

[합성목재 데크] 건물 옥상을 럭셔리하게 바꾸어 놓았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서울에 위치한 빌딩 옥상에 기존에 설치되어있던 낡은 방부목 데크를 철거하고 합성목재 데크로 재시공한 후기입니다. 시공에 사용된 자재는 합성목재 20T 프리미엄 피스형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다양한 사이즈의 자재를 보시려면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wood24 우드24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더 좋은 생활공간을 만드는 우드24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재시공할 데크는 건물 옥상 출입구와 흡연실로 총 2군데입니다. 먼저 출입구 데크 모습입니다.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방부목 데크가 색이 바래고 갈라져 구멍도 나있어 다소 위험해 보이는 상황이었습니다. 방부목 데크는 오일스테인 작업을 매년 1~2회씩 하지..

식당 테라스 앞 나무데크 설치!! 퀄리티가 달라졌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경복궁이라는 삼계탕을 파는 식당 테라스에 나무데크를 설치하였는데요 저희가 시공한 현장은 아니고 자재만 납품한 뒤에 완성된 현장을 사진으로 남겨봤습니다. 납품한 자재는 합성목재 25T 일반 피스형으로 구매를 원하시면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wood24/products/5063837576 합성목재데크 20T 피스형 : 우드24 우드24 smartstore.naver.com 합성목재는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편리한 관리가 장점입니다. 식당 테라스를 나무데크로 멋지게 꾸며준 현장입니다. 식사 후에 티타임을 갖거나 흡연을 할 수 있는 현장으로 꾸며주었습니다. 식당 출입문 쪽으로는 계단을 만들어 주었고..

전망 굿!! 아파트 펜트하우스 베란다 인테리어 시공 후기 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서울 은평구 아파트 펜트하우스에 베란다 인테리어를 해주었는데요 시공 후기를 남겨드리겠습니다. 옥상 베란다 바닥과 벽면에 데크를 설치해 주는 작업으로 자재는 합성목재를 사용해 주었습니다. 시공에 사용된 자재는 합성목재 20T 프리미엄 클립형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다양한 사이즈의 자재를 보시려면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wood24 우드24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더 좋은 생활공간을 만드는 우드24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시공 전 베란다 모습입니다. 32층 옥상이라 뷰가 시원하게 뚫려있어 좋았습니다. 베란다 바닥과 벽면에 합성목재 데크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먼저 바닥 하지 공사부터 진행해 주었습니다..

울타리 휀스 종류 모아 봤습니다 취향대로 선택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우드24에서 시공한 현장 또는 자재가 나간 곳 중에서 목재 울타리 휀스 또는 가림막이 설치된 현장을 모아봤습니다 자재는 모두 합성목재로 사용하였는데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관리가 편리합니다. 위 현장은 의정부에 있는 엄청 큰 규모의 식당이었는데요 식당 부지가 상당히 넓어서 담장의 길이도 꽤 길었습니다. 담장의 높이도 높은 편이어서 철재 하지도 큰 사이즈를 사용하였고 데크도 촘촘히 설 치하여 내부가 보이지 않도록 설치해 주었습니다. 여기는 서울대학교 제1 공학관으로 흡연구역에 가림막을 설치하였습니다. 가림막을 교차해서 설치하여 출입구를 만들어 주었고 내부도 상당히 쾌적하게 꾸며주어 흡연인들도 상당히 배려해준 장소였습니다^^ 위 현장은 ..

합성목재데크 시공 가격 얼마가 적당할까요??(후기 및 비용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파주의 전원주택에 마당에 합성목재로 데크를 설치한 후기입니다. 시공에 사용된 자재는 합성목재 20T 프리미엄 피스형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더욱 다양한 자재가 궁금하시면 아래 폼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wood24 우드24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더 좋은 생활공간을 만드는 우드24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시공 전 마당을 촬영한 모습입니다. 주택 앞쪽과 마당 중간 나무쪽으로 데크를 2군데 설치할 예정입니다. 현재는 나무가 있는 곳으로 목재 파레트 몇 개를 두고 사용하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전원주택 앞쪽의 데크를 먼저 설치할 예정입니다. 바닥이 잔디로 되어있기 때문에 기초석으로 하지를 지지해 줍니다. 하..

럭셔리한 전원주택 정원 마당 꾸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전원주택 뒷마당 정원에 데크를 설치한 후기입니다. 자재는 합성목재를 사용하였고 20T 프리미엄 피스형으로 아래와 같은 제품입니다. 다양한 자재를 보시려면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wood24 우드24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더 좋은 생활공간을 만드는 우드24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시공 전 모습입니다. 정원을 꾸며놓은 주택 뒷마당으로 공간은 넓지 않았습니다. 흙바닥으로 되어있었기 때문에 바닥이 주저 않지 않게 지지할 기초석을 심어 주었습니다. 기초석 위에 아연각을 사용하여 하지 작업을 해주었습니다. 아연각과 아연각 사이의 간격은 데크 두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설치합니다. 데크 20T - 300..

썩지 않는 합성목 데크로 야외 테라스 설치한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용인 전원주택 마당에 낡은 방부목 데크를 철거하고 합성목 데크로 테라스를 설치한 후기입니다. 방부목은 매년 오일스테인을 칠해줘야 하는 등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수명이 짧기 때문에 관리가 쉽고 수명이 긴 합성목으로 재시공하였습니다. 시공에 사용된 자재는 합성목 20T 프리미엄 피스형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자재 구매를 원하시면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wood24/products/3799649396 합성목재데크 20T 피스형 : 우드24 우드24 smartstore.naver.com 재시공 전 방부목 데크입니다. 데크가 많이 낡고 관리가 힘들어 합성목으로 교체를 원하셨습니다. 방부목은 매년 오일스테인을 칠해주면서 관리..

발코니 나무데크로 주택 분위기를 확 바꾼 후기 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의왕에 있는 아파트 발코니에 데크를 시공한 후기입니다. 자재는 합성목재를 사용하였는데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야외용도로 많이 사용됩니다. 시공에 사용된 자재는 합성목재 20T 프리미엄 피스형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다양한 자재를 보시려면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wood24 우드24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더 좋은 생활공간을 만드는 우드24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시공 전 발코니 모습입니다. 정리가 돼있지 않아 상태라 지저분하네요^^; 먼저 50x50 사이즈의 아연각으로 하지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하지 설치 시에는 아연각과 아연각의 간격을 아래와 같이 유지해 줍니다..

썩지 않고 수명이 긴~ 방부목 데크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경기도 광주에 있는 전원주택 마당의 방부목 데크를 철거한 뒤 합성목재로 재시공한 후기입니다. 합성목재는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야외용도로 많이 사용됩니다. 시공에 사용된 자재는 합성목재 20T 프리미엄 피스형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다양한 자재를 보시려면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wood24 우드24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더 좋은 생활공간을 만드는 우드24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시공 전 방부목 데크 모습입니다. 방부목 상태가 매우 좋지 않았는데 관리를 잘해주지 못한 것 같았습니다. 낡은 방부목 데크를 모두 철거한 뒤 아연각을 사용하여 하지를 설치해 주었습니다. ..

럭셔리한 전원주택 테라스 데크 꾸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전원주택 마당 테라스 데크 설치 현장에 자재를 납품한 뒤 사진으로 남긴 후기입니다. 자재는 합성목재를 사용하였는데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야외데크 용도로 많이 사용됩니다. 납품된 자재는 합성목재 25T 일반 피스형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자재 구매를 원하시면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wood24/products/3799959548 합성목재데크 20T 피스형 : 우드24 우드24 smartstore.naver.com 전원주택 앞마당 끝쪽으로 테라스 데크를 설치하였습니다. 마당에 잔디를 심어 예쁘게 꾸며주었고 데크 난간은 철재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테라스 중간쯤에는 나무가 심어져 있어 나중에 나무가..

그림같은 전원주택 정원 꾸미기(feat. 테라스 설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강원도 고성의 한 전원주택에 합성목재 데크를 납품한 후기인데요 시공이 끝난 뒤에 사진으로 남겨봤습니다. 합성목재는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야외데크 용도로 많이 사용됩니다. 시공에 사용된 자재는 합성목재 20T 프리미엄 피스형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자재구매를 하시려면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wood24/products/3799649396 합성목재데크 20T 피스형 : 우드24 우드24 smartstore.naver.com 전원주택 마당 외부에서 본 테라스 모습인데요 경사가 꽤 있어 위 사진처럼 기초 하지 공사 후에 데크를 설치하였습니다. 주택 마당 입구에 들어서면 잔디와 나무, 꽃들이 잘 가..

합성목재로 주택 야외 테라스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주택 앞 낡은 방부목 데크를 철거 후 야외 테라스를 재시공한 후기입니다. 자재는 합성목재를 사용하였는데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야외용도로 많이 사용됩니다. 시공에 사용된 자재는 합성목재 20T 프리미엄 피스형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자재를 구매하시려면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wood24/products/3799649396 합성목재데크 20T 피스형 : 우드24 우드24 smartstore.naver.com 시공 전 모습입니다. 데크가 한눈에 봐도 낡아 있어서 위험해 보였습니다. 방부목을 철거 후 바닥을 정리해 주었습니다. 아연각을 사용하여 하지를 설치해 주었습니다. 하지 설치 시 데크와 데크가..

용인 공원 나무데크 난간 시공 후기 남겨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공원에 합성목재 데크와 휀스를 사용해 다리를 설치한 후기입니다. 합성목재는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야외용도로 많이 사용됩니다. 시공에 사용된 자재는 합성목재 휀스 수평형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시공 전 모습입니다. 다리를 설치할 장소를 고르게 정리해 주었습니다. 아연각을 사용하여 하지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아연각 사이의 간격은 데크의 두께에 따라 아래와 같이 설치해 줍니다. 데크 하지가 완성되면 난간 틀을 설치해 줍니다. 합성목재 난간 설치 방법은 아래 포스팅해 두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wood24.tistory.com/10?category=776545 합성목재 휀스 난간 시공 노하우 꿀팁!!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이번 ..

인조방부목으로 럭셔리한 옥상데크 설치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다세대 주택 건물 옥상에 데크를 설치한 후기입니다. 자재는 인조방부목을 사용하였는데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야외데크 용도로 많이 사용됩니다. 시공에 사용된 자재는 인조방부목 20T 프리미엄 클립형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자재를 구매하시려면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wood24/products/3799649396 합성목재데크 20T 피스형 : 우드24 우드24 smartstore.naver.com 시공 전 모습입니다. 옥상에 방수처리가 되어있었습니다. 아연각을 사용하여 하지를 설치해 주었습니다. 아연각 설치 시에는 다음과 같은 간격을 유지하여 설치하여야 합니다. 용접된 부위에는 녹 방지 스프레이를 꼼꼼..

수원 아파트 단지 내 수명이 긴~ 야외데크 시공 가격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수원에 있는 아파트 단지 내에 방부목 데크가 낡아 철거한 뒤 야외데크로 재시공한 후기입니다. 자재는 합성목재를 사용하였는데 섞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야외데크 용도로 많이 사용됩니다. 시공에 사용된 자재는 합성목재 25T 일반 피스형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합성목재 시공 가격은 자재 포함 평당 40~45만 원 선으로 시공 면적과 바닥상태에 따라 조금씩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시공 전 모습입니다. 기존 방부목 데크가 많이 낡아 군데군데가 들려있어 위험해 보였습니다. 기존에 설치된 방부목 데크를 하지까지 모두 철거해 주었습니다. 아연각으로 하지를 설치해 주었습니다. 아연각 설치 시 위 이미지와 같이 데크와 데크가 만나는 지점은 아연각을 이중으로 설치하여..

합성목재 휀스로 관리가 필요 없는 계단 난간 설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평택의 한 공원에 합성목재 휀스와 데크 자재를 납품한 뒤 시공 현장을 사진으로 남겨봤습니다. 목재 계단과 계단 난간을 설치한 현장인데요 시공에 사용된 자재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재 구매를 원하시면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wood24/products/3802807155 합성목재휀스 고정형 유동형 브라켓 : 우드24 우드24 smartstore.naver.com 전체 모습입니다. 합성목재 휀스와 데크를 사용하여 계단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합성목재 휀스는 수평형과 경사형 2가지로 나눌 수가 있는데요 수평구간에서는 왼쪽의 고정형 브라켓을 경사 구간에서는 오른쪽의 유동형 브라켓을 사용합니다. 휀스 포스트와 난간을 브라켓을 사용..

[합성목재] 김포 아파트 베란다 데크 시공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김포에 아파트 베란다 데크를 합성목재로 시공한 후기입니다. 시공에 사용된 자재는 합성목재 25T 일반 피스형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자세한 자재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wood24/products/3799959548 합성목재데크 20T 피스형 : 우드24 우드24 smartstore.naver.com 먼저 아연각을 사용하여 하지를 설치해 줍니다. 베란다 담장과 가림막 설치를 위한 하지도 같이 만들어 주었습니다. 하지 설치 시 아연각 사이의 간격은 400mm 이하로 설치해 주며, 데크와 데크가 만나는 지점은 아래와 같이 아연각을 이중으로 설치합니다. 하지가 완성되면 합성목재 데크를 설치해 줍니다. 합성목재..

화성 주택 야외 베란다 데크 수명이 긴~ 합성목으로 설치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화성의 주택 베란다 데크를 합성목으로 시공한 후기를 남겨드립니다. 합성목은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야외데크 용도로 많이 사용됩니다. 시공에 사용된 자재는 합성목 25T 일반 클립형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자재구매를 원하시면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wood24/products/3799959548 합성목재데크 20T 피스형 : 우드24 우드24 smartstore.naver.com 먼저 50x50 사이즈의 아연각을 사용하여 하지를 설치해 줍니다. 하지 설치 시 데크와 데크가 만나는 지점에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아연각을 이중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하지가 완성되면 합성목 데크를 설치해 줍니다. 이번 ..

인조방부목 데크 하지 공사 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인조방부목 데크 하지 공사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초 공사가 튼튼해야 데크를 안전히 오래 사용할 수 있으니 중요한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각관을 고를 때는 컬러각관 대신 아연각을 사용합니다. 인조방부목 데크는 대부분이 야외용도로 쓰이기 때문에 눈과 비등의 습기에 강한 아연 각관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연각은 50x50x2T를 기본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 사진은 기초하지를 설치한 모습인데요 왼쪽 사진의 노란색 선을 멍에라고 하고 오른쪽 사진의 빨간색 선을 장선이라고 합니다. 멍에는 하지의 기초틀로 장선을 고정시켜 주는 역할을 하며, 장선은 데크를 고정 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멍에의 간격은 1m가 넘지 않게 설치하며 장선의 간격은 인..

합성목 클립형 데크 시공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합성목 데크는 피스형과 클립형 타입의 데크가 있는데 그중 클립형 데크의 클립 시공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좌측의 데크가 피스형이고 우측이 클립형 데크인데 데크 옆면에 있는 홈의 유무로 구분합니다. 피스형은 말 그대로 피스로 데크를 고정시켜주는 방식이고 클립형은 클립을 사용하여 고정시켜줍니다. 위 사진의 클립은 우드24 전용 클립입니다. 소재는 ABS+PC를 사용하였는데 쉽게 여행용 하드케이스 가방의 소재로 보시면 됩니다. 장점은 스테인리스 소재의 클립과 같이 상당히 하드 하지만 가격은 더욱 저렴합니다. 데크 두께에 따라 20T와 25T용이 있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단위(mm) 구분 사이즈(가로x세로x높이x두께) 20T 데크용 70x45x15x5 25T 데크용 70x45x1..

합성방부목 시공 시 간격 맞추는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합성방부목 시공 시 간격 맞추는 꿀팁!! 합성방부목은 수축과 팽창이 있기 때문에 일반 방부목과 같은 방식으로 시공을 하면 하자가 발생할 확률이 많습니다. 그래서 시공 시에는 정해진 데크의 간격을 유지해서 시공을 해야 하는데요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절기 동절기 횡 간격 4~5mm 4~5mm 종 간격 5mm 8mm 벽면 및 마감간격 10~12mm 10~12mm 간혹 간격을 무시하고 데크를 설치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경우 아래와 같은 하자가 발생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합성방부목 시방서도 남겨드리니 시공 전 꼭 참고해 보세요~ https://wood24.tistory.com/6 우드24 합성목재 데크 시공 시 주의사항 - 시공 전 꼭 참고하세요!! 안녕하세요 ..

우드24 합성목재 데크 시공 시 주의사항 - 시공 전 꼭 참고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우드24 합성목재 데크 시공 시방서 시방서란 공사의 일정한 순서를 나타낸 문서인데요 쉽게 시공 설명서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합성목재 시공 시 방부목과 같은 방식으로 설치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그럴 경우 하자가 발생할 확률이 높은데 아래 합성목재 시방서를 참고하여 하자 없는 시공을 하시기 바랍니다^^ 합성목재 데크 시공 시 기조하지 공사가 가장 중요한데요 먼저 하지 작업 시 지켜야 할 사항들입니다. 첫 번째. 현장 바닥에 따른 각관 고정 방법입니다. 현장 바닥이 시멘트 포장일 경우 화스너와 앙카를 사용하여 고정합니다. 현장 바닥이 비포장일 경우 기초석 또는 몰탈을 사용하여 바닥을 지지해 줍니다. 두 번째. 기초 하지는 아연각관 50x50x2T를 사용합니다. 세..

합성목재 데크의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합성목재 데크의 장점과 단점 일반 방부목은 많이들 아시지만 합성목재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합성목재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합성목재의 장점으로는 첫째, 습기에 강해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내구성이 좋습니다. 내구성은 물질이 변질이나 변형 없이 오래 견디는 성질인데요 합성목재는 내구성이 좋고 썩지 않아 일반 목재에 비하여 수명이 훨씬 깁니다. 두 번째, 내수성이 좋습니다. 내수성은 수분을 막아 견디는 성질로 물기에 약한 목재의 단점을 보안하였습니다. 그래서 합성목재는 야외데크, 수영장, 바닷가 등의 장소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또한, 일반 목재는 일 년에 1~2번씩 오일스테인 작업을 해줘야 하지만 합성목재는 오일스테인 작업을 해줄 필요가 없습..

합성목재 데크 솔리드형과 중공형의 차이점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합성목재 솔리드형 VS 중공형 비교 합성목재는 목재와 PVC 성분은 혼합하여 목재와 PVC 성분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하여 만든 소재입니다. 특징으로는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편리한 관리가 장점입니다. 합성목재는 솔리드형과 중공형 2가지 제품이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속이 꽉 차있는 데크를 솔리드형이라고 합니다. 반면 위 사진과 같이 속이 비어있는 데크를 중공형이라고 합니다. 사진으로 보이 한눈에 알아보시겠죠?? 다음은 각각의 장점과 단점을 보기 쉽게 표로 나타내 봤습니다. 장점 단점 솔리드형 -강도가 강하여 고온과 저온에서도 충격으로 인한 파손과 휘어짐이 없다 -목재와 같은 외관을 지니며 목재와 유사한 가공성을 지닌다 -자기 소화성이 있는 ..

합성목재 데크 피스형과 클립형의 장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스형과 클립형 데크의 장단점과 시공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합성목재 데크는 피스형과 클립형으로 2종류로 생산되는데 각각의 타입에 따라서 시공 방식이 다릅니다. 우선 아래 사진부터 보실까요?? 사진 왼쪽이 피스형 오른쪽이 클립형입니다. 데크의 옆면을 보시면 홈이 유무로 구별이 가능합니다. 클립형 데크는 클립을 끼워 고정할 수 있는 홈이 옆면에 있습니다. 아래는 각각의 장단점을 표로 나타내 봤습니다. 장점 단점 피스형 -하자 보수가 편리하다 -같은 조건이면 클립형에 비하여 튼튼하다 -시공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 -시공 후 데크 외부에 피스가 노출된다 클립형 -피스 자국이 남지 않아 깔끔하고 데크에 손상이 없다 -시공이 빠르고 쉽다 -클립 비용이 추가된다 ..

우드24 합성목재 데크 & 휀스 가격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우드24의 합성목재 데크와 휀스의 가격을 정리해 봤습니다. 데크재는 일반형과 프리미엄형이 있는데요 보통 사급용으로는 25T 일반형과 20T 프리미엄형 제품이 많이 사용되며, 관급용으로는 25T 프리미엄형을 주로 사용합니다. 일반형과 프리미엄형의 차이점은 원자재 차이인데요 일반형은 PVC와 목분을 혼합한것이며 프리미엄형은 에코젠이라는 식물성 신소재와 목분을 혼합하여 내구성이 좋고 친자연적입니다. 아래는 제품별 사이즈입니다. 25T 일반 피스형/클립형 데크 20T 프리미엄 피스형/클립형 25T 프리미엄 피스형/클립형 20T,25T 클립 합성목재 휀스와 휀스 부자재 이상으로 우드24 합성목재 데크 & 휀스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우드24는 국내 공장 직판매로 대량생산 대량판매로 ..

분당 전원주택 테라스 합성목재 데크 공사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분당 주택의 낡은 테라스 데크를 합성목재 데크로 재시공 한 현장입니다. 시공에 사용된 자재는 합성목재 데크 25T 일반 클립형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wood24/products/3799959548 합성목재데크 20T 피스형 : 우드24 우드24 smartstore.naver.com 시공 전 모습입니다. 기존에 설치되어있던 방부목을 철거하고 데크 설치 준비를 하였습니다. 먼저 아연각을 사용하여 하지를 설치해 줍니다. 하지 설치 시에는 아연각과 아연각 사이의 간격을 아래와 같이 유지해 줍니다. 하지가 완성되면 합성목재 데크를 설치해 줍니다. 클립형 데크 설치 모습입니다. 클립을 데크 홈에 끼워준 다음 클립을 아연각에 피스로 고정시..

[합성방부목] 주택 마당 테라스 데크 시공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전원주택 마당 야외 테라스 데크를 합성방부목으로 시공한 후기입니다. 시공에 사용된 자재는 합성방부목 25T일반 클립형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시공 전 마당 모습입니다. 건물 앞쪽으로 데크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먼저 아연각으로 하지를 설치해줍니다. 바닥이 흙으로 되어있어 하지 설치 시 기초석으로 바닥을 지지해 주었습니다. 하지 설치 시 주의사항은 아래 포스팅에 남겨드리니 참고해보세요~ https://wood24.tistory.com/9 인조방부목 데크 하지 공사 시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인조방부목 데크 하지 공사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초 공사가 튼튼해야 데크를 안전히 오래 사용할 수 있으니 중요한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wood24.tis..

야외 테라스 합성데크 시공 후기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전원주택 야외 테라스를 합성데크로 시공한 후기입니다. 합성데크는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야외데크 용도로 많이 사용됩니다. 시공에 사용된 자재는 합성데크 25T 일반 피스형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주택 앞 데크를 설치할 장소에 시멘트 작업을 해준 뒤 아연각으로 하지를 만들어 줍니다. 합성데크는 하지 설치가 중요한데요 아래 하지 설치 방법에 관한 포스팅을 남겨드리니 참고 바랍니다. https://wood24.tistory.com/9 인조방부목 데크 하지 공사 시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인조방부목 데크 하지 공사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초 공사가 튼튼해야 데크를 안전히 오래 사용할 수 있으니 중요한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용인 전원주택 마당 데크 설치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용인의 전원주택 마당에 데크를 설치한 후기입니다. 자재는 합성목재를 사용하였는데 특징은 썩지 않아 수명이 길고 오일스테인을 바르지 않아도 돼 야외데크 용도로 많이 사용됩니다. 시공에 사용된 자재는 합성목재 25T 일반 피스형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데크 설치 현장이 흙바닥으로 되어있어서 수평을 맞추고 바닥을 단단하게 지지하기 위해 기초석을 준비하였습니다. 기초석으로 바닥을 받쳐준 뒤 아연각으로 하지 작업을 하였습니다. 하지 작업 시 장선의 간격은 아래와 같이 유지해 줍니다. 하지가 완성되면 합성목재 데크를 설치해 주는데 이번 현장에서는 클립형 데크로 설치해 주었습니다. 클립형 데크 시공 시 스타트 클립은 위 사진과 같이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피스형과 클립형 데크의 장단점이 궁금..

합성목재 휀스 난간 시공 노하우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드24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합성목재 휀스 난간 시공 방법 포스팅입니다^^ 우선 합성목재 휀스의 구성과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합성목재 데크 하지 작업 시 휀스 기둥틀도 같이 설치해줍니다. 기둥재 틀은 75x75 사이즈를 사용하며 길이는 휀스 기둥재 길이보다 조금 짧게 설치해 줍니다. 데크 하지가 없이 휀스 단독 설치 시에는 기초석에 플레이트 앙카로 고정 후 기둥틀을 용접해 고정시켜 줍니다. 기초 하지 작업이 끝나면 데크를 설치한 다음 휀스 작업을 시작합니다. 먼저 하지 기둥재와 하부캡을 결합 후 기둥재 각관 틀에 씌워줍니다. 그다음 브라켓과 가로재를 설치해 주는데요 여기서 브라켓은 고정형 브라켓과 유동형 브라켓이 있습니다. 시공 방식은 같으니 여기서는 유동형 브라켓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