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dyland의 등록된 링크

 woodylan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1건입니다.

영끌족 눈물...그리고 현재상황 [내부링크]

10월달 주담대 금리가 7%를 육박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울나라 금리인상은 한번더 남은 상황 2020년 재작년부터 부동산 폭등으로 인해 30대 젋은분들이 서울 아파트를 영끌로 매수를 많이 했습니다. 이유는 다들 아시겠지만, 부동산 불패 지금아니면 못산다 인식이 강하게 오면서 매수 심리를 일으켰습니다. 그 때 사실 정부에서 경고는 많이 했지만 무용지물이 된 셈이었죠. 하지만 작년부터 시작된 경기불황과 미국의 양적완화로 인해 금리가 상승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곧 영끌족들은 현재 비명을 지르고 있습니다. 무리한 주담대대출 신용대출로 인해 한달 이자지출만 150~300수준,, 일반 직장인이 감당하기 쉽지 않은 액수입니다. 또한 당분간 부동산 침체기가 지속될 것이라는 예측 속에서 더욱더 영끌족들을 힘들게 하고 있습..

생활숙박시설,, 관심있는 분들은 꼭보세요!! [내부링크]

일명 생숙(생활숙박시설)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우선 생숙이란? 숙박용 호텔과 주거형 오피스텔이 합쳐진 개념으로,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되는 숙박시설을 뜻하는 말 이라고 합니다. 제가 이글을 쓴 이유는 저 또한 생숙을 분양받았기 때문입니다. 그럼 무엇이 문제냐?? 제가 생숙을 분양받았을 때는 오피스텔처럼 전입신고하고 살 수 있는 집이다,, 당첨되신 거 너무 축하한다.. 그래서 저 또한 경쟁률도 200대가 넘어서, 진짜 운이 좋았다 생각했었습니다. 그리고 작년 말 국토부에서 오피스텔 개정 고시도 있었습니다. 결론적으로, 23년 10월 14일까지 한시적으로, 생숙 -> 오피스텔로 용도변경해주겠다 였습니다. 그래서 이제 그냥 오피스텔로 변경돼서 전입신고하고 살면 되겠구나 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근데 실상은 ..

강원도 레고랜드 사태 총정리!! [내부링크]

레고랜드 사태 쉽고 간단하게 요약 들어갑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 시절 영국 멀린 투자펀드로부터 강원도 레고랜드 투자 유치 (MOA) 체결 레고랜드를 짓기 위해서 많은 돈이 필요하여 강원도가 지급 보증을 선 셈 (자그마치 2050억 규모 어음 발행) 채권 시장에서는 신용도가 높은 지자체 보증이니, 증권사, 펀드 금융단체 및 개인 투자자들 2050억 채권 매입 채권 매입되어, 레고랜드 시행사인 강원도 중도개발 공사가 SPC(유동화 전문 특수 법인) 회사 설립하여 2050억 자금 받아 유동성 확보 그리하여, 2010년부터 진행된 레고랜드 사업 진행! 하지만,,,, 사업 지연, 영업 지지부진 등 레고랜드 지급보증 빚 2050억 못 갚음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건 지급보증을 선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강원도에서는 빚..

아파트 중도금 이자 계산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파트 청약되신 분들은 계약금을 어렵사리 마무리하시고, 그다음 생각하시는 게, 내 아파트 중도금은 월에 얼마나 나가지? 하실 겁니다. 저 또한 그랬거든요 ^^ 요즘엔 아파트 중도금이 이자 후불제가 아닌, 선불제로 다달이 내서 부담이 가고 있긴 합니다. 거기다가 은행금리가 많이 올라서 현재 기준으로 4% 중반을 달려가고 있습니다. 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중도금 이자 계산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총 분양금액 (옵션 제외)이 얼마인지 아셔야 합니다. 그리고 입주일, 은행 이자율 요 2개 정보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총 분양금액: 5.64억 입주일: 24년 8월 15일 연이율 4.41% 이라 하면, 중도금은 분양가의 60%로 총 6회 차가 나가니 10% 5,640만원이 6번 나간다고 보시면 됩니..

나만 아는 초급매 매수 지역 알아보기 [내부링크]

네이버, 카카오 부동산 부동산 앱(어플) 아무리 봐도 도대체 어디 지역 매수해야되는건지 모르시는 분들은 한번 보고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금리 오르고, 환율 오르고, 물가 오르고, 3고충이지만 여러분들 화이팅입니다.~ 이럴때 일수록 기회인거 아시죠??^^ 초급매중 신중하게 또는 적극적으로 매수할 곳 10월 중순을 지난 현재 주택시장 변곡점은 아직입니다. 하지만 변곡점을 향한 느린 발걸음은 이어지고 있습... blog.naver.com [출처] 오윤섭의 부자노트

한페이지로 보는 부동산 뉴스_22.10.18 [내부링크]

“금리 오르고 재건축은 하세월”… 강남권 재건축 경매마저 ‘한파’ “금리 오르고 재건축은 하세월”… 강남권 재건축 경매마저 ‘한파’ 최근 ‘집값 선행지표’로 꼽히는 법원경매에서 재건축·리모델링 아파트의 인기도 시들해지는 모습이다. 연이은 금리인상으로 자금조달 부담이 커진데다 재건축 규제완화가 생각보다 더뎌지 n.news.naver.com “보증금 못받아 계약금 날릴 판”...역전세난 '불똥' 세입자 '속' 태운다 “보증금 못받아 계약금 날릴 판”...'역전세난' 아파트 세입자 '불똥' “다음달 이사를 앞두고 있는데 집주인이 보증금을 당장 돌려주기 힘들다고 말해 난감한 상황이에요. 세입자를 못 구했다는 게 이유인데, 새집 계약금을 날릴 수 있어 불안하네요. 최근에는 집 n.news.naver.com 깡통전..

전세대출 제일 싸게 받는 방법 [내부링크]

제가 경험하고 알아보았던 사실 그대로 있는 내용을 전달드릴께요 우선 저는 신혼 때 아파트 전세를 살았습니다. 그때가 2018년 12월쯤에 전세계약을 체결했고 그 당시 버팀목전세대출을 받을 수 있어서 수도권 최대 1.2억을 대출받아 제돈+신용대출 포함해서 전셋집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그 당시 저는 혼인신고 전이였고 소득 또한 무주택기준으로 5천만원 미만에 해당되서 간신히 버팀목을 받아 거의 고정으로 현재 2.5%를 받고 있습니다. 넋두리는 그만하고, 전세 만기로 인해 전세계약을 받아야 되는 현재 시점에서 전세대출을 가장 싸게 받는 방법 얘기드리겠습니다. 1, 버팀목 전세대출 무조건 실행 2. 이 후 전세대출 80%에 해당하는 나머지 금액을 같은 은행지점에서 전세대출로 실행 우선 요 2가지는..

아파트 분양권 현 시세 알아보기! [내부링크]

참 요즘 부동산 전체적으로 어려운 시기인듯 합니다. 윤석열 부동산 정책은 아직 발동하기에는 시간이 좀 걸릴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수준가격으로 내려온 지역도 많구요,, 오늘 다룰 내용은 현재 아파트 청약을 넣고 계신 분, 청약에 당첨되신 분들을 위해 청약 아파트 분양가 적정한지 볼 수 있는 검증표를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분양권 시세 검증은 램군 님 책인 '10년 동안 적금밖에 모르던 39세 김 과장..'에서 나오며, 안보신분들은 꼭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분양권 시세 검증표 제가 청약된 '원당 롯데캐슬'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새로 분양하는 아파트 선정 2) (비교군) 주변 비슷한 아파트 군 선정 *아실, 네이버 부동산을 통해 부동산실거래가 확인 3) 연간 물가상승률 고려 4)..

부동산은 과연 저점 매수가 가능할까요?? [내부링크]

22년 10월 현재, 부동산은 조정장?하락장? 아무튼 가격이 내려가고 있는 추세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저점매수를 하고 싶어하는 타이밍이 온거 같다. 하지만 저도 그렇듯이 과연 진짜 최저 바닥에서 과연 매수를 할 수 있을까?? 아래 글 참고하셔서, 많은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진짜 찐바닥에서 최적 타이밍에 딱 매수할 수 있다? 안녕하세요! 행오팅입니다. 하락장이 이어지고 온갖 안좋은 기사가 난무할때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해요. &q... blog.naver.com [출처] 행오팅의 부동산 투자 공작소

부모님한테 이 금액까지만 빌리세요!! [내부링크]

[공셈세무사 세금이야기] 자금조달계획서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 [땅집고] 2020년 6월부터 투기과열지구나 조정대상지역에서 집을 사면 주택 가격에 상관없이 자금조달계획서를 의무적으로 제출해야 한다. 이에 따라 주택 매수자 사이에는 향후 자금출처 소명 요구를 받고 세무조사 대상이 되는 것 아니냐는 두려움이 크다. 땅집고는 공찬규 케이에스세무회계 대표 세무사 도움을 받아 자금조달계획서를 작성할 때 매수자들이 자주 질문하는 내용과 답변을 정리했다. 공 세무사는 부동산 세금전문 유튜버(공셈TV)로 활동 중이다. [땅집고] 자금조달계획서와 차용증 관련 질의 응답. /공찬규 세무사 제공 ―자금조달계획서 작성 시 단독명의와 공동명의 어떤게 유리할까? “맞벌이 부부라면 공동명의가 유리하다. 맞벌이 부부가 새 아파트를 ..

내가 직접 투자한 원당 4구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내부링크]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QnA 시간을 가져보자!!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을 투자한 이유는? 2022년 초부터 꾸준히 청약에 도전해왔다. 그러다 덜컥 청약 당첨이 되었고, 고민 끝에 계약을 하게 되었다. 고민한 이유는 이 분양가가 적정가 였을까 였다.. 분양가는 적정가로 보는가? 지금 22년 10월 기준으로 보면 주변 젤 싼 호가는 5.8억 정도다. 안전마진은 딱히 없지만 원당역 역세권, 1군브랜드로 향후 더 가격방어가 되지 않을까 싶어 적정하다고 본다. 투자로 보기에는 어떠한가? 현재 원당은 개발이 한창이다. 이번 4구역 외에도 6,7구역이 공공재개발 1차에 선정되었으며, 1,2구역 역시 사업을 진행중이다. 사업은 오랫동안 지속되겠지만 24년말 입주시점에는 많은 변화된 모습이 보일 예정이다...

나만 아는 부동산 사이트 TOP 10 [내부링크]

제가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면서 정말 유용하게 정보들을 얻었던 사이트나 블로그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참고하시고 부돈산 되시길 바랍니다.^^; TOP10 리치고 : 해당 아파트의 앞으로 부동산 시세 알려줌 : 앱 설치하면, 부동산 경제 소식 매일 날라옴 리치고 | 부자로 가는 부동산 네비게이션, 아파트 실거래가와 미래가격, 청약, 재건축 호재, 아파 아파트 실거래가와 AI 미래 가격, 개발 호재, 청약까지! 학군, 매물, 전세, 월세, 분양, 청약, 아파트 시세, 호가, 재건축 m.richgo.ai TOP9 KB부동산 : 과거 KB시세 다운로드 가능해서 10년치 과거데이터 확인 가능 KB부동산 - 아파트 시세, 실거래가, 분양, 빌라시세, AI예측시세, 자산관리 [안내드립니다] 현재 KB부동산은 ..

여러분들의 부자 지수는 얼마입니까? [내부링크]

아기곰의 재테크 불변의 법칙에서 나온 부자지수를 직접 적용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따라 해보시고, 내 부자지수는 얼마일지 계산해 보시길 바랍니다! 부자지수 공식 = (순자산 X 10) / (나이 X 연간수입) X 100 *순자산: 이것은 예금, 주택 등 총 자산에서 대출금 등 빚을 뺴면 계산된다. *연간수입: 벌어들이는 1년간 수입 (원천징수 or 종합소득) *나이: 자신의 만 나이 지수 결과값 50% 이하 재테크에 문제 있음 100% 이하 평균 수준 100~200% 재테크를 잘하는 편 200% 이상 부자될 가능성이 매우 높음 부자지수 계산기로 쉽게 계산해 보실수도 있습니다. 부자지수 계산기 - 부자계산기 부자지수, 대출이자계산기, 적금계산기, 예금계산기, 연봉계산기, 경제적자유, 복리, 원금2배, 종잣..

20% 이상 하락해도 못사는 시장불참여자에게 [내부링크]

금리가 오르면 전세수요가 줄어들어 전셋값은 약보합 또는 하락합니다. 반면 월세는 폭등합니다. 그러면 전월세시장이 안정된 것일까요? 계약갱신청구권, 전월세상한제 등 임대차2법으로 전세대란이 온다는 8월이 왔는데 오히려 전셋값이 하락했다고 비아냥대는 사람들이 있는데... 8월에 전세대란이 오기 힘든 이유는 주택시장 비수기이기 때문입니다. 최소한 성수기인 10, 12월, 그리고 12월부터 내년 2월까진 지켜봐야 임대2차2법 2주년 후유증 여부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 월세 물량이 늘어도 월세가 오르는 이유는 공급보다 수요가 많기 때문입니다. 전월세전환율이 전세대출이자보다 1~2% 높더라도 자녀 교육, 통근, 투자 등 이유로 당분간 월세로 살겠다는 세입자가 많기 때문입니다. 미국 뉴욕 도심 원룸 아파트 월..

청약부적격자 유형 TOP5 [내부링크]

1) 무주택기간 산정 오류 무주택기간 산정 오류는 청약 부적격 유형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합니다. 무주택 기간은 청약 통장 가입자가 만30세가 되는 날부터 산정하되 가입자가 만 30세 이전에 혼인한 경우에는 혼인신고일부터 계산합니다. 가입자가 과거에 주택을 보유하다 처분한 경우에는 주택 처분 후 최근 무주택자가 된 기간으로 산출한답니다. 2) 부양가족 수 산정 오류 부양가족 수 계산시엔 세대주 본인은 물론 동거인 등으로 명시되어 있는 형제,자매들도 제외해야 합니다. 부양가족에 포함되는 인원은 직계존속 또는 직계비속 등 세대주와 동일한 등본에 기입된 세대원입니다. 다만, 세대원이 청약을 신청할 땐 부양가족 수 산정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니 자세한 방법을 꼭 체크해야 합니다. 3) 세대원 청약 투기과열지..

[공유]지금 주택시장은 어디로 가고 있나? by 오윤섭 [내부링크]

2023년 주택시장은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 알아봅시다! - 주택시장의 변수 - 대새하락장인가? 아님 단기조정장인가? - 유주택자 투자전략은? 지금 주택시장은 어디로 가고 있나? 윤석열정부는 최근 찔끔찔끔 문재인정부에서 5년간 누적된 부동산 규제를 완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장... blog.naver.com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2023년 하반기부터는 기지개를 펴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 봅니다.

한페이지로 보는 부동산 뉴스_22.10.07 [내부링크]

[2022국감] 원희룡 "집값 하향 안정 계속..공시가격은 수술대" 원희룡 "집값 단기간에 너무 올라, 상당 기간 하향 안정세 필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현재 부동산 시장 상황에 대해 "가격이 너무 높아..

한페이지로 보는 부동산 뉴스_22.10.12 [내부링크]

보증금이 2억 ‘뚝’… 서울 전셋값, 2년전으로 돌아갔다 보증금이 2억 ‘뚝’… 서울 전셋값, 2년전으로 돌아갔다 매물도 계속 쌓여 逆전세난 우려 전세 시장 침체가 심화하면서 서울 주요 아파트 전세 매물 호가..

한페이지로 보는 부동산 뉴스_22.10.11 [내부링크]

빌라 전세금 보증 사고 97%, 5개 업체서 터졌다 빌라 전세금 보증 사고 97%, 5개 업체서 터졌다 정부가 1021억 대신 물어줘 2020년부터 올해 8월까지 보증금 미반환 사고 1219건 중 1180건이 5개 업체서 발..

한페이지로 보는 부동산 뉴스_22.10.06 [내부링크]

[단독] 55억→32억에 팔았다..해운대 펜트하우스 수상한 직거래 [단독] 55억→32억에 팔았다..해운대 펜트하우스 수상한 직거래 [안장원의 부동산 노트] 해운대 초고층 아파트 잇단 직거래 요즘 집값 하락 공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