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gie-db의 등록된 링크

 woogie-db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6건입니다.

[MSSQL] CASE WHEN 및 IF문 설명 및 사용법(조건문)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는 MS-SQL의 조건문에 해당하는 CASE문과 IF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조건문은 분기문이라고도 하며, 조건에 따라 해당 값을 다르게 줄 수 있습니다. CASE WHEN구문? 조건에 따라 값을 지정해주..

[경제생활] 휴대폰 자급제 설명(핸드폰 자급제 뜻) [내부링크]

스마트폰이 보급화가 되면서 휴대폰을 교체하는 기간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이에 대해서 변경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자급제를 알아볼게요. :-) 자급제? 휴대폰을 사용자가 직접 구마해는 것을 의미합니다. :)..

[경제생활] 미래에셋증권 체크카드 추천(네이버통장 체크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저번 포스팅에서 미래에셋CMA 상품에 대해 알아봤었어요. 2021.03.15 - [경제/우기's 경제생활] - [경제생활] 네이버페이 미래에셋대우 CMA 통장 설명 및 혜택 [경제생활] 네이버페이 미래..

[무역정보] 포페이팅 설명 및 장점 [내부링크]

오늘은 무역 용어 중에 하나인 포페인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페이팅? 국제간 무역거래에서 수출의 대가로 받은 어음을 수출업자나 이전 소지인에게 소구권을 행사하지 않는 조건하에 고정 금리로 할인 거..

[MSSQL] #2 EXISTS, NOT EXISTS문 설명 및 사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EXISTS 구문과 NOT EXISTS구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ISTS문은 IN문과 연계해서 살펴보면, 이해에 도움이 되실 거에요. 2021.03.25 - [DB/MS SQL] - [MSSQL] #1 IN, NOT IN 구문 설명 및 사..

[경제생활] 중개형 ISA(개인종합관리계좌) 설명 및 장점 [내부링크]

비교적 최근에 등장하게 된 중개형 ISA 상품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저도 최근에 해당 계좌를 개설하고 활용 중인 중개형 ISA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3월에 SK바이오사언스로 공모주 청약에 대한 많은 관심이..

[MSSQL] #1 IN, NOT IN 구문 설명 및 사용법(오류 케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일전에 살펴보았던 IN 구문과 NOT IN 구문에 대해 살펴볼게요. :-) (이와 연계해서 다음 포스팅은 EXISTS, NOT EXISTS문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2021.02.18 - [DB/MS SQL] - [MSSQL]..

[무역정보] 무역 용어 정리 (L/C, 구매확인서, B/L, NEGO, 결제형태) [내부링크]

오늘은 전반적인 무역 용어에 대해서 살펴볼거에요. 이전 포스팅에서는 간략하게 관계된 용어 몇가지씩 살펴보았는데요. :) 2021.03.20 - [분류 전체보기] - [무역정보] FCL / LCL / E/L / I/L 용어 설명 [무역정..

[MSSQL] 데이터 형태 변환 CONVERT / CAST 함수 설명 및 사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데이터 타입을 변환하는 함수인 CONVERT와 CAST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MS-SQL에서 사용되는 데이터 타입 변환 함수는 CONVERT함수와 CAST함수 입니다. CONVERT 함수가 CAST함수보다 조금..

[무역정보] FCL / LCL / E/L / I/L 용어 설명 [내부링크]

이번엔 무역과 관련된 용어 몇 가지를 한번 설명드리려고 해요. :) 저도 부족한 게 많지만, 정리했던 내용을 함께 공유해보겠습니다~! 1. FCL (Full Container Load) 물건으로 가득 찬 컨테이너를 뜻합니다. 한..

[무역정보] 해상운송 절차 및 서류 이동(L/C) [내부링크]

이번에는 포스팅에서는 해상운송의 절차와 L/C 관련 서류 이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무역은 용어들이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관련 용어들과 기초가 되는 내용을 함께 살펴볼까요~? 해상운송 절차 및 서류..

[무역정보] L/C (LC, Letter of Credit) 설명 및 종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이번엔 무역 관련해서 많이 쓰이는 L/C 용어와 L/C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용장 또는 L/C 거래 관련된 부분을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L/C가 어떤 내용을 뜻하는지 바로 알아볼까요~?..

[MSSQL] GROUP BY절 / HAVING절 / 집계함수 설명 및 사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GROUP BY절, 그리고 HAVING 절에 대해 알아볼게요. GROUP BY와 HAVING은 세트로 알아둬요~! GROUP BY절? GROUP BY는 말 그대로 테이블에서 특정 구조로 그룹을 지어주는 역할을 하는 구문인데요..

[경제생활] 네이버페이 미래에셋대우 CMA 통장 설명 및 혜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번 글처럼 이번에는 미래에셋대우 네이버통장 CMA RP형 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CMA 통장을 활용하는 건! CMA 통장 설명 포스팅에서도 말했듯이 재테크의 기본이라고 생각해요. 이전 포스..

[경제생활] CMA통장 설명 및 추천(RP형) [내부링크]

우기입니다. :-) 오늘은 생활 속에서 돈을 더 굴리기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CMA통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같이 저금리 시대에는 주식투자라던지 부동산투자라던지 투자의 붐이 일어나고 있잖아요~! 투자..

[MSSQL] 공백제거 LTRIM/RTRIM 설명 및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이번에는 MSSQL의 공백제거 하는 구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데이터를 관리하거나 분석하다보면 예기치 않은 곳들에 공백이 들어가서 곤란한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DECLARE한 변수에 NVAR..

[경제생활] 네이버페이 taptap삼성카드 혜택 및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페이 taptap삼성카드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블로그에는 제가 실제로 쓰고있는 카드나 청년 정책 및 혜택 등에 대한 내용을 쓰고 있습니다. 그러니깐 어느정도는 저만의..

[경제생활]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혜택 및 후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월간 30,000원 이상 꾸준히 혜택을 받고 있는 네이버멤버십 플러스에 대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그렇다면, 네이버 멤버십은 무엇인지부터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 네이버 멤버십이란..

[경제생활] 네이버페이 라인프렌즈 신한카드 혜택 및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기입니다. :) 제가 주로 혜택을 잘 활용해서 사용하는 카드를 하나씩 게시글 별로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목에도 나와있듯이 네이버페이 관련된 카드들을 많이 활용하고 있어요. 평소 네이버페이로..

[MSSQL] ISNULL문 설명 및 사용법(NULL값 체크) [내부링크]

이번에는 NULL값을 체크하고, 이를 대체하는 값도 지정할 수 있는 ISNULL함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SNULL함수? ISNULL함수는 Microsoft SQL Server의 내장함수입니다. 컬럼이 NULL값에 해당할 경우, 다른 값으..

[MSSQL] SUBSTRING구문 설명 및 사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SUBSTRING 구문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앞서, LEFT/RIGHT 구문에 대해서 포스팅했었는데 해당 구문과 비슷하지만 차이점이 있는 부분을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SUBSTRING구문? SUBSTRIN..

[무역정보] INCOTERMS2020(DPU) [내부링크]

지금 포스팅할 내용은 인코텀즈2010 -> 인코텀즈2020으로 변경됨에 따라 새롭게 신설된 DPU 조건입니다. 기존 인코텀즈2010에서 DAT 조건이 사라지고, DPU조건이 새롭게 생겨났습니다. 그럼 먼저, 기존 DAT 조건..

[MSSQL] 문자열 자르기(LEFT/RIGHT) 구문 설명 [내부링크]

이번엔 문자열 자르기에 대한 SQL 구문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문자열 자르기의 방법에는 크게 2가지가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SUBSTRING은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왼쪽에서 자르는 LEFT 오른쪽에서 자..

[무역정보] INCOTERMS2020 변경사항(FCA) [내부링크]

인코텀즈는 간단히 다시 한번 설명드리면, 무역 거래 시 수출자와 수입자가 비용의 부담을 누가 어디까지 할 것인가를 규정한 국제 약속입니다. 현재는 INCOTERMS 2010 --> INCOTERMS 2020으로 개정되었습니다...

[MSSQL] 트랜잭션 설명 및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은 MS-SQL의 UPDATE문을 전체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UPDATE문 역시 주의해야하는 명령어이므로 꼭 트랜잭션 안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SELECT문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주의가 필요합니다....ㅎ) 많은..

[경제생활]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설명 및 전환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제가 현재 비과세 혜택 및 우대금리로 활용하고 있는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먼저, 간단하게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이 생긴 목적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청년우대형청약(적금)통장..

[MSSQL] LIKE구문 설명 및 예제 [내부링크]

앞선 포스팅에서 SELECT문에 대해서 포스팅할 때, 간단하게 LIKE구문에 대해 알아봤었는데요. 이번에는 LIKE절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LIKE구문? 쿼리의 조건문에 해당하는 WHERE절에 주..

[무역정보] INCOTERMS2020 변경사항(CIF/CIP) [내부링크]

인코텀즈(INCOTERMS) 2010에 대해선 앞에서 포스팅했었습니다. :) 인코텀즈는 간단히 다시 한번 설명드리면, 무역 거래 시 수출자와 수입자가 비용의 부담을 누가 어디까지 할 것인가를 규정한 국제 약속입니다...

[무역정보] INCOTERMS2010 설명 [내부링크]

거래처 또는 고객과 거래를 하거나, 실무에서도 인코텀즈(INCOTERMS)라는 단어를 들어보신 경험이 있을 거에요. 조금은 생소할 수도 있고, 이러한 인코텀즈가 무엇인지 개념과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추가..

[MSSQL] ALIAS(별칭) 설명 및 사용법 [내부링크]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다보면, 컬럼(필드) 값은 코드값으로 영어로 표시되어 있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해당 컬럼 뿐 아니라 데이터, 서브쿼리, 조건문 등에 대해 간단한 별칭을 설정할 수 있습..

[MSSQL] SELECT문 설명 및 예제 [내부링크]

SELECT는 테이블에 있는 데이터를 조회하는 명령어입니다. 데이터 관리자 뿐 아니라, 실무에서 업무 관련 데이터를 분석할 때 필수적입니다. 다양한 책들에서도 영업담당자, 회계담당자, 생산담당자 등의 다양한..

[MSSQL] INSERT문 설명 및 예제 [내부링크]

DML(데이터조작어)에 해당하는 데이터 삽입(INSERT) 사용법 및 예제입니다. INSERT 문 INSERT INTO 테이블명(컬럼1, 컬럼2, 컬럼3, ....) VALUES(데이터1,데이터2,데이터3,......) INSERT INTO My_Table(NO_EMP,NM..

[MSSQL] 테이블 Create(생성), Alter(수정), Drop(삭제) [내부링크]

데이터베이스 DDL(Data Definition Language)에는 Create(생성), Alter(수정), Drop(삭제)를 실행할 수 있는 명령어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테이블의 구조를 생성, 변경, 삭제를 하는것이 바로 데이터 정의어인 DDL..

[MSSQL] BETWEEN절 설명 및 예제 [내부링크]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다보면 ~어디서 부터 ~어디까지의 데이터를 출력하고자 할 상황이 많을 거에요. 대표적인 경우가 날짜일 거에요. ~일부터 ~일까지의 데이터를 출력하는 경우 A보다 크고 B보다 작은 데이터를..

[MSSQL] IN절 사용법 및 예제 [내부링크]

DB를 활용하다 보면 '또는' 이라고하는 OR문을 많이 활용하실 거에요. ~이거나 ~이거나 ~이거나 ~이거나 이런 문장을 활용해야할 경우가 많아서 OR문을 많이 활용합니다. OR문을 활용해서 처리를 할수도있지만 IN..

[MSSQL] JOIN의 종류 설명 및 예제 [내부링크]

JOIN(조인) 이란? 두가지 이상의 테이블 또는 데이터베이스를 연결하여 데이터를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자신이 검색하고 싶은 컬럼이 다른 테이블에 있는 경우, 주로 사용하며 여러개의 테이블을 마치 하나의 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