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joolog의 등록된 링크

 woojoolo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건입니다.

에어팟프로 메종키츠네 케이스 [내부링크]

에어팟프로2 구입하면서 비싼만큼 보호가 필요하기 때문에 보호케이스를 이것저것 알아보았는데 맘에 드는 제품이 별로 없었는데, 드디에 마음에 쏙 든 케이스를 찾았습니다. 여우로 유명한 메종키츠네 케이스입니다. 브랜드 제품이라 가격이 좀 나가지만,,(구입가 44,000원) 받아보니 에어팟과 딱 맛고, 제질도 부드러운 고무 제질이라 좋습니다. 브랜드를 떠나서도 돈 값은 하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에어팟프로는 1과 2 케이스가 호환된다고 하네요.

[태전 맛집] 풍미 숯불구이 [내부링크]

2022년 하반기 고산쪽에 신규 건물에 소와 돼지를 판매하는 단독 건물이 생겨서 기대가 있었는데요. 어찌인지 오픈 후 몇일? 만에 갑자기 운영을 한동안 중단을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2023년 1월 다시 재오픈을 해서 찾아가 봤습니다. 위치는 우림 아파트 근처입니다. 단독 건물이라 건물 자체가 화려합니다. 2층까지 있지만 식당은 1층만 운영합하고 있습니다. 처음 오픈할 때는 소고기(와규)를 팔아서 소가 입구에 있지만 지금은 돼지고기만 판매하고 있네요. 홀은 단독 건물인만큼 테이블이 많고 여유롭네요. 평일임에도 사람들이 꽤 많이 찾아옵니다. 메뉴는 특수부위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뉴판을 정식적으로 만든게 아니고, 프린트로 인쇄했는데 인쇄 화질 자체가 좋지는 않네요. 가게도 큰데 메뉴판에 신경을 좀 쓰면..

카카오T(카카오택시) 영수증 발급 [내부링크]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 업무 목적으로 회사에 청구를 하기 위해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택시 이용 후 직접 카드 등 결제하지 않고, 카카오T(카카오택시) 앱을 이용해 미리 결제 등록한 카드로 자동 결제되는 경우 영수증을 어떻게 할지 고민이 됩니다. 카카오T 앱 이용내역에서 조회가 가능하지만, 이 자료는 정식 증빙 자료가 아니기 때문에 회사에서 증빙 자료로 거절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T 등 앱에서 비용 결제되는 경우에도, 내릴 때 기사님께 영수증 발급 요청하시면 발급해니 고민하지 마세요.

아이폰 앱스토어 페이스아이디 오류 해결 [내부링크]

아이폰이 iOS16 으로 OS 업데이트 된 후로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을 때 페이스아이디가 안돼 번거롭게 매번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버그가 있습니다. 페이스아이디로 앱스토어 다운 받을 수 있는 해결..

C# .NET Windows Form(윈폼) 프로젝트 콘솔 로그 출력 방법 [내부링크]

1. 개요 .NET 프로젝트 템븟릿 중 UI를 구성하기 위한 Windows Form(윈폼)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개발을 하면서, 값 확인을 위해 보통 Console.WriteLine를 사용하게 됩니다. 기존 글 참고 : [Deve..

애드센스 승인 기간 공유 [내부링크]

애드센스 승인 요청 후 기다리시는 분들을 위해 최근 신청 후 승인까지 걸린 시간을 공유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신청시 최대 2주가 걸린다고 안내가 되어 있고, 실제 정확히 2주만에 결과 메일을 받았습니다. 아쉽..

[동대문 노보텔엠버서더 호텔 배달] 1997바베큐 [내부링크]

가끔 동대문 노보텔엠버서더를 방문하지만, 생각보다 주변에 먹을만한 곳이 많지는 않습니다. (깔끔한 곳이 졀로 없음) 그래서 이번에는 호텔에서 배달 음식을 시켜보기로 했습니다. 매장 위치는 성동구에 있지만,..

태전동 안녕하세요치과 방문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 이빨 치료차 태전동에 새로 오픈한 안녕하세요 치과를 방문 했습니다. 이름이 특이한 치과입니다. 위치는 태전동 서원프라자3 3층에 있습니다. 진료시간은 평일 오후 6시 30분까지이나, 수요일은 8시..

[태전동 맛집] 태전 꼬지사케 방문 후기 - 전체 메뉴 [내부링크]

이제 어느듯 가을가을한 날씨로 변해가고 있네요. 선선해진 날씨에 태전동 꼬지사케 선술집에 방문을 했습니다. 위치는 태전동 서원프라자2 이층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가게 인테리어는 사케를 파는 만큼 일본 풍..

윈도우11(windows 11) hosts 파일 변경, 위치 정보 [내부링크]

윈도우 11(windows 11)에서 hosts 수정 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1. hosts 파일 hosts 파일 용도가 무엇인지 먼저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보통 naver.com 등 도메인을 입력해서 웹사이..

무스너클 키즈 초등학생 사이즈 정보 [내부링크]

무스너클 키즈 사이즈 정보가 판매 사이트마다 달라서 초등학생 기준 정보 공유합니다. 무스너클 키즈 패딩 초등학교 2학년 입을 제품 구입을 했습니다. 키 : 136cm 몸무게 : 31kg 무스너클 키즈가 큰 사이즈인 경..

C# ref, out, return 차이 [내부링크]

1. ref, out 개요 ref와 out는 메서드에서 처리한 결과를 참조를 통해 전달을 할 때 사용을 합니다. 일단 정의상으로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메서드에서 결과값을 전달하는건 흔하게 return을 사용하면..

C# 생성자(Constructor) - new 키워드 [내부링크]

1. 생성자(Constructor) 생성자는 클래스 인스턴스를 생성할 때 기본(필수)으로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보통 객체를 생성할 때 아래와 같이 선언을 하죠. Hero superman = new Hero(); HeroClass로 superman 인..

토스뱅크 일복리가 과연 좋은걸까?(일복리 함정) [내부링크]

토스뱅크에서 수시 입출금 통장 이율이 2%인 상품을 출시하면서 토스뱅크 가입자가 360만 명을 넘었습니다.(22년 6월 기준) 토스뱅크에서는 매일 클릭을 통해 일 이자를 받을 수 있게 하며, 일복리 혜택을 받을 수..

C# event 사용(delegate) [내부링크]

1. event 개념 이벤트(event)의 용어 정의는 "사건"을 의미합니다. 프로그래밍에서 event도 비슷한 개념으로 "어떠한 조건을 만족하는 사건"이 발생했을 때, 자동으로 실행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입니다. event..

[태전 맛집] 태전동 고기가 가장 두툼한 삼겹살 화포 식당 [내부링크]

비오는 주말 오후, 오랜만에 삼겹살 먹으러 "화포식당"에 방문을 했습니다. 이곳은 태전동 삼겹살집 중 고기가 "가장" 두툼하게 나오는 곳입니다. 주소는 "경기도 광주시 태봉로1번길 11" 입니다. 위치는 집에서..

C# delegate 사용 이유 [내부링크]

1. delegate 개요 처음 C# delegate를 접했을 때 왜 사용해야 하는지 이해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왜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C#에는 대리자(delegate)라는 개념이 존재합니다. 대리..

C# 객체(Object), 클래스(Class), 인스턴스(Instance) 차이 비교 [내부링크]

1. 개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에게는 객체(Object), 클래스(Class), 인스턴스(Instance)를 명확히 정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객체와 인스턴스는 혼용해서 쓰기도 하나, 헷갈리지 않기 위..

C# 프로젝트 생성, Hello World [내부링크]

1. 프로젝트 생성 기본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 생성이 필요합니다. Hello World를 출력하기 위한 기본적인 프로젝트 생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설치된 Visual Studio를 실행합니다...

[C# 기초] Visual Studio 설치 [내부링크]

1. 개요 .NET 개발을 하기 위해서는 IDE(통합 개발 툴)이 필요합니다. MicroSoft에서 .NET 개발을 위해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IDE가 Visual Studio입니다. 현재 최신 버전은 Visual Studio 2022입니다. C#과 .NET..

[C# 강좌] 채팅 비속어 필터링 처리 [내부링크]

우리가 게임 등 온라인 상에서 채팅을 하게 되면 온갖 비속어와 마주치게 됩니다. 그래서 대부분 시스템들에서 채팅 할 때 비속어에 대해 필터링을 하고 있습니다. C#에서 비속어 목록 파일을 읽어 문구에 비속어..

C# .Net readonly, const 비교(언제 사용해야 할까?) [내부링크]

const vs readonly C#에서 const와 readonly는 값을 수정할 수 없도록 하는 상수입니다. 그럼 둘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const는 컴파일 시점에 값이 저장되는 컴파일 상수이며, readonly는 런타임 시점에 값이 저..

[C# 강좌] 다양한 문자 출력 방법 [내부링크]

C# 기초 강좌입니다. C#에는 콘솔에 문자를 출력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보통 중간 중간 실행되는 로그 값을 확인하기 위해 주로 사용하게 되는 기초 문법입니다. 그 각각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

아이폰 자녀 위치추적 앱 추천(Life360) [내부링크]

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가고 학원을 다니다 보니, 잘 다니고 있는지 걱정이 되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시 자녀가 어디 있는지 확인하고 싶지만, 아이폰에서는 기본으로 해당 기능을 제공하지 않죠. 그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