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mul2의 등록된 링크

 woomul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8건입니다.

계리직 학원 인강 기다리지말고 여기서 시작해요! [내부링크]

계리직 학원 인강 기다리지말고 여기서 시작해요! 계리직 시험은 보통 2년에 한 번으로 시험일정이 진행되는 비정기 시험이에요. 합격 후에는 주로 우체국 창구 업무를 수행합니다. 일정이 명확하지 않아 다소 기..

육군부사관 필기평가 공부방법 도움받은tip [내부링크]

육군부사관 필기평가 공부방법 도움받은tip 육군부사관 필기평가는 부사관 선발과정에서 가장 첫 번째로 수행하는 단계입니다. 기본적으로 다루어지는 시험 범위가 넓은 편이며 어디에서부터 어디까지라는 정확한..

감정평가사 경제학 회계학 상경과목 주의! [내부링크]

감정평가사 경제학 회계학 상경과목 주의! 난이도 높은 감정평가사 시험에서도 1차는 객관식이라는 특징 때문에 2차에 비해 훨씬 준비기간이 짧고 방법 또한 명확한 편입니다. 각 과목 40점, 총 평균 60점을 넘긴..

감정평가사 시험과목 및 영어 준비가이드 개괄 [내부링크]

감정평가사 시험과목 및 영어 준비가이드 개괄 감정평가사는 모든 유무형 자.산을 대상으로 객관적인 감정 평가를 수행하는 전문가입니다. 경기가 좋을 때도, 또 좋지 않을때도 감정평가 업무가 필요하기 때문에..

손해평가사 학원 인강 정말 필요할까요? [내부링크]

손해평가사 학원 인강 정말 필요할까요? 세계 85개 주요 도시 분석결과 2050년에는 서울이 기후변화 위험 도시 7위에 올랐다는 통계가 발표되었습니다. 날씨에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는 농가들을 위한 재해보.험의..

공인노무사 시험과목, 응시자격 필수 정보체크 [내부링크]

공인노무사 시험과목, 응시자격 필수 정보체크 2020년 새해가 밝으면서 새롭게 개정된 노동법에 대한 뉴스들에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노동법은 해마다 시대적 흐름과 변화에 맞춰 개정되는 법률이며 특히 최근..

감정평가사 응시자격, 자격조건 가장중요한것! [내부링크]

감정평가사 응시자격, 자격조건 가장중요한것! 대부분 전문직 시험들은 최종 합격인원 조절을 위해서 최소합격인원을 설정하고 대부분 그 내외로 최종 합격인원이 나오도록 시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감정평가사..

노무사 하는일, 전망 앞으로도 괜찮을까요 [내부링크]

노무사 하는일, 전망 앞으로도 괜찮을까요? 직장인분들이라면 한 번쯤 달력을 보며 올해, 이번달 쉬는 날은 며칠이나 되는지를 살펴보신 기억이 있지 않으신가요? 하지만 단순히 우리는 '쉬는 날'이라고 하더라도..

여자경찰공무원시험 채용인원 및 경쟁률 놀라워라 [내부링크]

여자경찰공무원시험 채용인원 및 경쟁률 놀라워라 과거 여자경찰공무원시험은 남경과 비교해서 더 경쟁이 치열하고 그만큼 경쟁률이 높게 형성되어 오던 것이 일반적인 현상이었지요. 하지만 18년도부터 점차 여..

계리직 시험과목, 기초영어&상용한자 주의사항! [내부링크]

계리직 시험과목, 기초영어&상용한자 주의사항! 우정사업본부 계리직 시험이 타 9급 직렬과 가장 뚜렷하게 구분되는 특징 중 하나는 바로 '계리직 시험과목'이라고 보여요. 보통 총 다섯 과목이라는 학습량 자체..

계리사 인강 1차 단기에 끝내는 전략은? [내부링크]

계리사 인강 1차 합격할 수 있는 전략은? 전문직 자격증들은 시험과목, 응시자격, 시험일 등 모든 운영방침이 다르기 마련이지만 일반적으로 한 가지 공통적인 특징이 있어요. 바로 '2차 시험의 난이도'로 사실상..

손해사정사 난이도 및 2020 준비 방법과 단계는? [내부링크]

손해사정사 난이도 및 2020 준비 방법과 단계는? 일반적으로 국가자격증의 의미는 바로 그 자격의 전문성을 공신하는 데에 있습니다. 그렇기에 전문직 분야 뿐 아니라 많은 업계에서 통용하는 중요 자격증이 있기..

감정평가사 공인중개사 난이도 비교 결과는? [내부링크]

감정평가사 공인중개사 난이도 비교 결과는? 부동산 자격증 중에서는 가장 대표적으로 비교를 받는 두 가지 자격증이 있습니다. 바로 감정평가사와 공인중개사인데요. 실제로 전체적인 난이도 차이는 큰 편이지만..

사회조사분석사 취업, 마케팅/통계 직무 스펙 쌓기 [내부링크]

사회조사분석사 취업, 마케팅/통계 직무 스펙 쌓기 보통 스펙이라고 한다면 크게 두 가지 측면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시험 등을 통해서 특정한 사회적으로 공인되는 '자격증'을 갖추는 것. 또는 흔히 우리가..

2020 우체국 계리직 준비기간 1년 어떻게 보낼까요? [내부링크]

2020 우체국 계리직 준비기간 1년 어떻게 보낼까요? 2020년 우체국 계리직 시험을 기다리시는 수험생분들 많으시죠? 아직은 2020년 시험이 될지 21년 시험이 될지 정확히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지만 그렇다고 해서..

농작물손해평가사 시험 전망과 과목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농작물손해평가사 시험 전망과 과목 확인하세요 최근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산업인력공단 국가자격증 시험이 있습니다. 바로 '농작물손해평가사'라고 하는 농업 분야 전문직인데요. 바로 농작물재해보.험의 확대..

소방직공무원 시험일정, 경쟁률, 내년도 이슈 짧게봐요 [내부링크]

소방직공무원 시험일정, 경쟁률, 내년도 이슈 짧게봐요 오늘 소방공무원의 국가직화 법안이 본회의에 통과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어요. 내년도면 소방공무원분들이 국가직화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소방공무원 처..

세무사 영어+응시자격 1차까지 끝내는법 [내부링크]

세무사 영어+응시자격 1차까지 끝내는법 전반적인 국가공인자격증종류를 관리하는 큐넷에서는 연말이 되면 내년도 시험일정을 위한 발표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산업기사, 기사, 기능사를 비롯하여 일부 전문직 자..

2020 공인노무사 준비기간 현실적인 계획은? [내부링크]

2020 공인노무사 준비기간 현실적인 계획은? 공인노무사 전망이 밝아지고 노무 전문가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자격증 시험의 인기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사회 구조가 변화하고 점차 세분화되면서 이러..

감정평가사 인강 추천 및 준비 궁금한게 많아요 [내부링크]

감정평가사 인강 추천 및 준비 궁금한게 많아요 감정평가사 시험에 관심을 갖게된 30대 직장인입니다. 마음잡고 시험을 알아보려고 하니 공부방법은 물론이고 시험에 대해서도 헷갈리는게 많네요. 우선 첫 번째는..

공인노무사 전망, 자격증 취득 인기 이유 분석 [내부링크]

공인노무사 전망, 자격증 취득 인기 이유 분석 다양한 노동법의 개정은 비단 직장인분들이 아니라 하더라도 주목을 해볼만큼 많은 이슈를 가져왔습니다. 최저 근로시간 및 연차, 최저시급 등 다양한 방향에서 개..

2020 손해사정사 인강 첨삭까지 완벽 대비하기! [내부링크]

2020 손해사정사 인강 첨삭까지 완벽 대비하기! 해마다 단 한 번! 1차 2차로 진행되는 손해사정사 시험일정은 업무 분야에 따라 재물 / 차량 / 신체로 나누어 각각의 전문가를 선발하고 있습니다. 연초 발표되는..

마케팅 관련 자격증, 국가자격증 취득해 두세요! [내부링크]

마케팅 관련 자격증, 국가자격증 취득해 두세요! 사실 마케팅 관련 자격증은 그 종류도 많지 않을 뿐 아니라 딱 뚜렷하게 떠오르는 시험이 없기 때문에 좀 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시험을 찾아보시는 분들도 애..

8대 전문직 난이도 감정평가사 얼마나어렵나요? [내부링크]

8대 전문직 난이도 감정평가사 얼마나어렵나요? 어떠한 시험을 준비하기 전에는 으레 궁금해지는 내용들이 있기 마련이죠. 얼마나 어렵나요? 얼마나 걸리나요? 하루에 몇 시간 공부하면 붙나요? 절대적인 기준이..

직업상담사2급 난이도 독학 방법 추천드려요 [내부링크]

직업상담사2급 난이도 독학 방법 추천드려요 직업상담사2급 난이도는 필기와 실기 사이에서 차이가 나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상 / 중 / 하로 나누어 보기가 어려워요. 특히 객관식 1차 필기 시험과 달리 실기 시험..

임상심리사2급 난이도 준비기간 한발빠르게! [내부링크]

임상심리사2급 난이도 준비기간 한발빠르게! 심리 상담 분야 중 국가자격으로 운영되는 시험 중 대표적인 자격증이 바로 '임상심리사2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차 필기 시험, 2차 실기 시험으로 진행되어 절대..

손해평가사 시험일정 및 합격률 제대로 파악하기 [내부링크]

손해평가사 시험일정 및 합격률 알아두면 좋은정보 연이은 가을 태풍으로 올 쌀 생산량이 39년만에 최저치를 기록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습니다. 기후 변화에 따른 자연 재해 빈도 증가로 이에 대비해야 하는 농..

세무사 1차 인강 전문 교육원 추천하는 곳 [내부링크]

세무사 1차 인강 전문 교육원 추천하는 곳 세.금은 절대불변의 법칙이 아닌 시대의 흐름과 세대의 변화에 따라서 꾸준히 개정하고 추가되어 발전해가는 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법 관련 업무는..

손해사정사 자격증 2차 합격률 최종정리부터! [내부링크]

손해사정사 자격증 2차 합격률 최종정리부터! 2019년 손해사정사 자격증 2차 합격률이 최종적으로 발표되면서 올해 시험도 다 마무리가 된 것 같아요. 내년 시험을 대비하고자 하시는 분들도 평균적으로 몇 명 정..

감정평가사 인강 공부기간 효율적으로 관리하세요! [내부링크]

감정평가사 인강 공부기간 효율적으로 관리하세요! 감정평가사는 모든 유무형 자.산의 가치를 평가하는 전문가를 말합니다. 사회적 기여도가 높은 전문직인만큼 법인 및 금.융권, 공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정..

관세사 시험일정 1차 준비 전 확인해둘점 [내부링크]

관세사 시험일정 1차 준비 전 확인해둘점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을 관세사 2차 시험 발표도 마무리되면서 사실상 2019년 관세사 시험일정의 끝을 알렸어요. 예년과 다를바없이 당초 예고했던 최소합격인원 수준에..

감정평가사 2차 발표, 과목 나이 한번 살펴봐요 [내부링크]

감정평가사 2차 발표, 과목 나이 한번 살펴봐요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을 감정평가사 2차 발표가 났어요. 올해도 역시 최소선발인원과 거의 동일한 합격인원이 발표되었고 구체적으로는 181명의 분들이 최종 합격..

우체국공무원 정년 및 복지 궁금하셨던 분들! [내부링크]

우체국공무원 정년 및 복지 궁금하셨던 분들 우체국공무원 계리직은 타 직렬과는 다른 몇 가지 특징들이 있죠? 세 과목 시험이라는 점이나 대부분 필수 과목으로 손꼽히는 '영어'가 없다는 점 등이 모두 계리직의..

소방공무원 난이도 2020 일정 준비 시작해요! [내부링크]

소방공무원 난이도 2020 일정 준비 시작해요! 소방공무원 시험은 다른 직렬보다 특징적인 메리트들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선발인원이 증가하는 추세이며 두 번째는 그 결과 평균적인 경쟁률이 낮은 편이라는 점..

감정평가사 공부 1차 난이도 복병조심! [내부링크]

감정평가사 공부 1차 난이도 복병조심! 감정평가사 1차 시험은 객관식입니다. 2차보다는 범위도 명확한 편이지요. 더욱이 '남보다 더 높은 점수'가 아닌 '과목별 40점 평균 60점'이라는 일정한 기준이 있는 시험..

공인노무사 1차 합격수기 공통점은 이거예요 [내부링크]

공인노무사 1차 합격수기 공통점은 이거예요 대부분 공감하시는 공인노무사 1차의 특징은 바로 '합격률이 높다'는 게 아닐까 싶어요. 노동법상 독보적인 영역을 차지하는 전문직 자격시험에서 50%에 달하는 합격..

해병대부사관 필기 평가 인강 핵심 대비법 [내부링크]

해병대부사관 필기 평가 인강 핵심 대비법 해병대 부사관 시험 준비를 시작하신다면 우선 가장 첫 번째 단계인 1차 필기평가 대비부터 빠르게 준비를 시작하시는 것이 우선입니다. 특히 현재 382기 시험 원서접수..

소방직공무원 국어 국사 완벽하게 잡는방법 [내부링크]

소방직공무원 국어 국사 완벽하게 잡는방법 소방직공무원 필수 과목은 총 세 과목으로 나누어집니다. 영어, 국어, 국사가 바로 과목들이지요. 세가지 필수과목 중 일반적으로 부담스럽고 어렵게 느끼시는 과목은..

세무사공부법 1차 시험 효율적인 시작하기 [내부링크]

세무사공부법 1차 시험 효율적인 시작하기 세무사 자격제도는 세법상의 업무 대리를 수행할 수 있는 적격자를 선발하기 위한 시험입니다. 전문직 시험인만큼 단기에, 간단하게 합격할 수 있는 난이도는 결코 아닌..

직업상담사2급 실기 일정 비전공자 합격가능성 [내부링크]

직업상담사2급 실기 일정 비전공자 합격가능성 직업상담사2급 필기를 준비하시는 많은 수험생분들이 토로하시는 말씀 중에 공통적인 부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내용이 너무 많다는 것인데요. 최근에는 직업상담사2..

공인노무사 합격률 2020 준비하는 방법 [내부링크]

공인노무사 합격률 2020 준비하는 방법 공인노무사 시험이라고 하면 보통 많은 분들이 갖고 계시는 공통적인 이미지가 있어요. 바로 1차가 쉬운 시험이지요. 보통 전문직 시험은 1차가 쉽다고 하더라도 30% 중후..

세무사공부법 기출문제 활용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세무사공부법 기출문제 활용 중요한 이유! 이번 2019년 세무사 1차 시험이 끝나고 당황의 목소리가 많이 들렸던 것 같아요. 회계학의 경우 해마다 사실상 합격의 키가 쥐어져있다고 볼 수 있는 난도 높은 과목이..

50대 직업 손해평가사 합격 나이 평균 분석 [내부링크]

50대 직업 손해평가사 합격 나이 평균 분석 먼 미래라고 생각했던 백세시대가 도래했고, 수명이 연장됨에 따라서 이제는 은퇴 후 직업, 인생 2막을 준비할 수 있는 직업들에 대한 관심도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공채 응시자격 확인하고 시작해요! [내부링크]

소방공무원 공채 응시자격 확인하고 시작해요! 2022년까지 채용규모를 확대하겠다는 발표에 따라서 소방공무원 채용 규모가 상당히 증가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공채는 그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할 뿐더러..

감정평가사 합격률 어려워도 방법은 항상 있어요 [내부링크]

감정평가사 합격률 어려워도 방법은 항상 있어요 감정평가사 시험은 대표적인 전문직 시험으로 안정성과 높은 연봉을 동시에 노려볼 수 있다는 점에서 다양한 연령대 분들이 많이 도전하시는 자격증입니다. 하지..

손해사정사1차 난이도 정말 쉬운가요? [내부링크]

손해사정사1차 난이도 정말 쉬운가요? 손해사정사는 사고가 발생했을 때 사고의 경위 및 피해 정도를 조사하고 적정한 보.험금을 산정하여 지급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대표적인 보.험 분야의 전문 직업입니다. 해..

공인노무사 응시자격&1차 난이도 현실은? [내부링크]

공인노무사 응시자격&1차 난이도 현실은? 최근 여러가지 노동 이슈에 따라서 주목을 받고 있는 분야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여러가지 노동 이슈에 맞춰 노동법률 자문 및 근무환경 정리를 필요로 하는 기업들이..

여행사취업 채용 관광통역안내사 준비 추천! [내부링크]

여행사취업 채용 관광통역안내사 준비 추천!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여행을 즐기고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아졌죠? 책이나 TV 등에서도 다양한 관광지를 소개하면서 관광객 유치를 위해 힘쓰고 있는데요...

세무사 기출문제 1차 과목 정복 방법 [내부링크]

세무사 기출문제 1차 과목 정복 방법 세법상의 가장 독보적인 전문가! 바로 CTA라고도 부르는 세무사입니다. 세무사 시험은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연 1회 시험이기 때문에 오는 기회를 허투루 보내지..

공인노무사1차 합격률 난이도 주목해보세요! [내부링크]

공인노무사1차 합격률 난이도 주목해보세요! 노무사 1차 시험은 해마다 합격률이 상당히 높게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인 패턴이었습니다. 물론 얼마전 시행된 2019년 시험 역시 상당히 높은 수치임은 분명한데요...

계리직공무원인강 추천 확실하게 활용하려면? [내부링크]

계리직공무원인강 추천 확실하게 활용하려면? 일반적으로 계리직공무원인강을 처음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비슷한 의문에서부터 질문을 시작하게 됩니다. '인강으로 충분할까?' 또는 '괜찮은 인강이 무엇일까?'하..

2020년 경찰시험 일정 1차 확실하게 노리려면 [내부링크]

2020년 경찰시험 일정 1차 확실하게 노리려면 2019년 경찰시험일정이 8월 31일 필기시험을 시작으로 진행됩니다. 3차에 대한 기대도 큰 상황이긴 하지만 아직은 성급한 기대를 할 수는 없는데요. 따라서 지금시점..

9급우체국공무원 월급, 봉급 정말 다를까요? [내부링크]

9급우체국공무원 월급, 봉급 정말 다를까요? 9급우체국공무원 계리직 시험일정이 발표되고 관심을 갖고 정보를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보통 우리에게 잘 알려진 행정직이나 세무직 등과 같은 공무..

주부공무원 계리직 합격후기 간단히 써봐요 [내부링크]

주부공무원 계리직 합격후기 간단히 써봐요 대표적인 주부공무원 직렬이라고 한다면 아마도 계리직을 빼놓고 말할 수 없을 것 같아요. 세 과목 시험이라는 점 때문에 육아나 가사를 병행하면서 준비하기에 좀 더..

사회조사분석사 접수 일정 한 번 남았네요 [내부링크]

최근에는 공기업 취업이나 빅데이터 관련 역량을 강조하기 위해서 사회조사분석사2급에 도전하시는 분들 많으신 것 같아요. 컴활, 정처기 등과 같이 사조사2급도 취업 자격증으로 활용 하시는 경우가 많구요. 이러..

계리직 과목 단기합격 진짜 가능할까요? [내부링크]

계리직 과목 단기합격 진짜 가능할까요? 2019 시험일정이 발표되면서 계리직 단기합격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참고로 2019년 시험일정은 10월 19일에 있다 하구요.^^ 계리직에 대해서 처..

경제학과 진로 취업 계리사 시험[interview] [내부링크]

경제학과 진로 취업 계리사 시험[interview] 얼마전 계리사 1차 시험의 합격자 발표가 나면서 다시한 번 계리사라는 시험에 대한 관심이 모였습니다. 보.험상품의 다양화와 IFRS 도입으로 특히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임상심리사2급자격 필기 실기 공부법 교수님TIP [내부링크]

임상심리사2급자격 필기 실기 공부법 교수님TIP 임상심리사2급자격은 실습이나 수련을 받은 자를 대상이란 응시자격이 있는 시험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난이도로 많은 분들이 탈락의 고배를 마시는 자격이기도 합..

계리사 인강 추천 1차 많이 듣는곳 [내부링크]

계리사 인강 추천 1차 많이 듣는곳 IFRS17 도입으로 필요한 계리 인력만 3000명 수준에 달합니다. 현실적으로 충분한 인력이 준비되어 있지 않았다는 점이 결국 계리사 전망이 밝아지는 이유인데요. 어느정도 인..

감정평가사 시험일정 준비기간 2020년 대비하기 [내부링크]

감정평가사 시험일정 준비기간 2020년 대비하기 감정평가사 시험일정은 원서접수가 1월부터 시작하여 3월 초 쯤이면 이미 1차 시험이 거의 마무리됩니다. 거의 연초에 시험이 있다보니 사실상 해가 넘어온 후에는..

신체손해사정사 2차 공부 시작하는 시점에서 [내부링크]

신체손해사정사 2차 공부 시작하는 시점에서 손해사정사 시험은 신체, 차량, 재물로 나누어지지만 그 중에서도 신체손해사정사가 가장 높은 인기를 얻는 이유는 바로 그만큼 활동 영역이 넓기 때문입니다. 특히..

감정평가사 1차시험 과목 및 준비방법 [내부링크]

감정평가사 1차시험 과목 및 준비방법 올해 감정평가사 시험 최소합격인원이 180명으로 지난해보다 더 증가했죠? 일반적으로 최소합격인원은 당해의 수급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감정평가사 전망에 대한 기대..

한국어교원양성과정 3급 자격증 추천하는 곳 있나요? [내부링크]

한국어교원양성과정 3급 자격증 추천하는 곳 있나요? 한국어교원자격증은 단순히 시험만 봐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 아니라는 점에서 다른 시험들과는 차이점이 있지요. 반드시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이라는 단..

직업상담사2급 난이도 공부방법 기준 참고 [내부링크]

직업상담사2급 난이도 공부방법 기준 참고 진로와 직업에 대한 고민은 아마도 요즘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해보셨을 법한 이야기입니다. 어린이나 청소년의 꿈 탐색부터 성인의 취업, 중장..

국외여행인솔자 전망, 자격 조건 일거양득! [내부링크]

국외여행인솔자 전망, 자격 조건 일거양득! 한 가지 기회로 두 가지 이득을 얻는 것을 우리는 일거양득이라고 합니다. 관광, 여행 분야 취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이라면 특히 주목해보실만한 정보가 아닐까 싶은데..

감정평가사 강의 1,2차 베이스부터 시작! [내부링크]

감정평가사 강의 1,2차 베이스부터 시작! 1차 시험이 3월에 진행되는 감정평가사 시험은 일반적으로 1차 시험이 끝나는 시점에서 부터는 현실적으로 2020년 대비가 시작됩니다. 난이도가 높은 시험이라는 점에서..

손해사정사 자격증 2019 시험 지금시점엔? [내부링크]

손해사정사 자격증 2019 시험 지금시점엔? 자격증 시험에 있어 최상의 시나리오는 아무래도 '동차 합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현실적인 준비기간과 동떨어진 동차 합격을 무리하게 목표하는 것은 결국은 합격..

사회조사분석사2급 독학 인강 고민하고 있나요? [내부링크]

사회조사분석사2급 독학 인강 고민하고 있나요? 우리는 말 그대로 정보의 홍수라는 시대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원하는 언제 어디서든 정보를 찾아낼 수 있고 우리가 접하는 데이터의 양 또한 무궁무진하게 많아지..

경찰공무원 형사소송법 난이도 어떠셨나요? [내부링크]

난이도가 계속 높게 나타나고 있는 영어나 곳곳에 출제유형이 변형된 문제들이 출제되면서 이번 필기 시험은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이 많았던 것 같아요. 특히 현재 3법과목이라고 불리는 경찰공무원 형사소송법,..

직업상담사2급 시험일정&과목 이렇게 준비해요! [내부링크]

직업상담사2급 시험일정&과목 핵심 공부법 '취업'이 이렇게나 큰 관문이 되어버린 것은 과연 언제부터일까요? 과거에는 좀 더 쉽게 취업을 했었던 시대가 있었다지만 최근에는 '취준생'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할만..

공군부사관 필기 준비 공부 이렇게해요! [내부링크]

공군부사관 필기 준비 공부 이렇게해요! 많은 분들이 여러 부사관 필기 시험 중 공군부사관 필기 시험의 난이도가 가장 높다고 손에 꼽으시고는 합니다. 기본적으로 영어 / 국사가 모두 포함될 뿐 아니라 국사 범..

손해사정인 1차 2차 시험대비 합격 방법론 [내부링크]

손해사정인 1차 2차 시험대비 합격 방법론 손해사정사 시험은 1년에 한 번 정기적으로 시행되는 시험을 통해서 신체, 차량, 재물로 구분하여 전문가를 선발합니다. 해마다 선발인원이 정해지며 올해의 경우 기존..

우체국공무원 단기 시험대비 속전속결 준비하기 [내부링크]

우체국공무원 단기 시험대비 속전속결 준비하기 계리직 시험은 총 세과목만으로 시행되는 시험으로 수험량이 적은 탓에 단기 합격을 노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 어디까지나 9급공무원 시험이기 때문에 최대한..

손해평가사 손해사정사 자격증 하는일 명확히비교! [내부링크]

손해평가사 손해사정사 자격증 하는일 명확히비교! 보.험업 관련 자격증에서 가장 대표적으로 비교되는 두 자격증이 있습니다. 바로 손해평가사와 손해사정사인데요. 아마도 그 직업의 명칭이 거의 유사하다는 것..

손해사정사 시험일정 준비 현실적으로 대비하기 [내부링크]

손해사정사 시험일정 준비 현실적으로 대비하기 1차와 2차가 나누어지는 시험에서 가장 최상의 시나리오는 무엇일까요? 아마 약 1년이라는 기간을 계획할 때 가장 최선의 목표는 1, 2차의 동차합격이라고 할 수..

임상심리사2급 1차 필기 기출 단기 끝내기! [내부링크]

임상심리사2급 1차 필기 기출 단기 끝내기! 인간의 심리는 여러가지 외부적 환경과 내부적인 요소들에 의해서 정해지기 때문에 기계적으로 단정짓고 구분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닙니다. 그래서 마지막까지 기계로..

계리사 난이도 2019 1차 시험 해법 [내부링크]

계리사 난이도 2019 1차 시험 해법 보.험계리사 2019 시험일정이 정확하게 공지되면서 다시금 각오와 수험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이 많으실 시점입니다. 구체적인 시험일정부터 확인하시고 계리사 1차 시험을 위한..

손해사정사 인강 1차 2차 동차를 노린다면 [내부링크]

손해사정사 인강 1차 2차 동차를 노린다면 보통 1차 2차로 나누어지는 시험에서 동차합격이란 한 해에 1 ,2차까지 모두 합격하고 최종 자격증을 발급받는 경우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렇게 나누어지는 시험은..

세무사 인강 시험 준비 핵심을 노리는 공략법 [내부링크]

세무사 인강 시험 준비 핵심을 노리는 공략법 세무사는 납세자의 세무 관련 업무 전반을 대행해줄 수 있는 전문가를 말합니다. 세무 대리부터 세법 관련 컨설팅까지 다양하게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상당한 고수..

관세사 시험과목 1차 단기를 노리는 공부법! [내부링크]

관세사 시험과목 1차 단기를 노리는 공부법! 무역 실무에서 가장 상위 레벨을 차지하는 관세사 시험! 난이도가 높지만 합격 후에는 그만큼 안정적인 커리어를 그려나갈 수 있기 때문에 무역 분야 취업을 준비하시..

한국어교사자격증 취득방법 시험일정 2019 전략은? [내부링크]

한국어교사자격증 취득방법 시험일정 2019 전략은? 2018년을 대표하는 키워드 중 하나가 '방탄소년단'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하나의 문화로 시작되는 전파는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많은 영향력을 지니게..

계리직 공무원 시험 과목 단기 점수 올리기 [내부링크]

계리직 공무원 시험 과목 단기 점수 올리기 어느 때보다 공무원 시험의 인기가 높아져가고 있는 시점에서, 세 과목만으로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계리직은 그만큼 확실한 메리트로 느껴질 만한 조건들을 갖추고..

손해사정사자격증 합격률, 시험 대비에 앞선 필수정보! [내부링크]

손해사정사자격증 합격률, 시험 대비에 앞선 필수정보! 과거 손해사정사자격증은 1종부터 4종으로 구분했기 때문에 그 명칭이나 하는일이 직관적으로 구분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복잡성을 해결하기 위해서 다시..

임상심리사 2급 실기 난이도 얼마나 어려운가요 [내부링크]

임상심리사 2급 실기 난이도 얼마나 어려운가요 우리나라의 높은 자살률은 과거부터 꾸준히 거론되어오고 있는 사회 문제입니다. 최근에는 아동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심리적 문제들이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이러한..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시험일정 및 필기TIP [내부링크]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시험일정 및 필기TIP 2019 새해가 밝으면서 여러가지 각자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새로운 분야로의 도전, 미래를 위한 준비. 막연한 목표가 계획으..

한국어교원자격증전망 3급 시험 준비방법 순서대로! [내부링크]

한국어교원자격증전망 3급 시험 준비방법 순서대로! 얼마 전 우즈베키스탄의 토픽 응시자가 두배 가까이 증가했다는 뉴스가 발표되었습니다. 토픽이란 외국인이 한국어 능력을 검정하기 위한 시험인데요. 세계적..

손해평가사 시험일정 및 2019 과목 준비하려면 [내부링크]

손해평가사 시험일정 및 2019 과목 준비하려면 한 해를 살아가는 것. 농사를 짓는다고 한다면 이제 한 해 농사를 마무리할 때가 될 텐데요. 기록적인 한파와 폭염, 지진과 수많은 태풍가지 올 한해는 농업에 종사..

2019 직업상담사2급 시험일정 동차 합격 도전! [내부링크]

2019 직업상담사2급 시험일정 동차 합격 도전! 2019 직업상담사2급 시험일정이 12월 초 시행처인 산업인력공단을 통해서 정확하게 발표가 되었습니다. 사실 예측했던 대로 시험일정 주기는 거의 유사한 패턴으로..

신체손해사정사 1차 2차 실전 전문 커리큘럼이란? [내부링크]

신체손해사정사 1차 2차 실전 전문 커리큘럼이란? 소비자의 손해사정사 선임권이 강화되면서 자격 취득을 통해 전문성을 입증할 수 있는 손해사정사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입니다. 그 중 해마다 가장 많은..

공인노무사 시험 일정 / 준비 / 과정 꼼꼼하게 [내부링크]

공인노무사 시험 일정 / 준비 / 과정 꼼꼼하게 전문직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이유는 바로 취득 후 이 자격증이 실제 취업시장에서 활용할 수 있느냐의 문제 때문입니다. 수많은 자격증 중에서도 하나의 스펙이..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발전설비기사 산업기사 실기 실무 대비법? [내부링크]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발전설비기사 산업기사 실기 실무 대비법?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발전설비기사는 크게 기사와 산업기사 두 가지로 구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실무자분들이나 관련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

사무직 자격증 취업 통계/조사분석 역량 강조하기! [내부링크]

사무직 자격증 취업 통계/조사분석 역량 강조하기! 많은 취준생분들이 '사무직 취업'을 희망하시지만 사실 준비방법이 모호하고 어떤 식으로 준비할 지 애매한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컴활이나 토익 등이..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일정&합격률 확인하셨어요? [내부링크]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 일정&합격률 확인하셨어요? 한국어교원3급은 양성과정 이수부터 준비가 시작되기 때문에 시험일정보다는 좀 더 여유를 갖고 대비를 시작하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후 최종 단계인 자격..

손해평가사 시험 합격자의 이야기 [내부링크]

이번 손해평가사 시험 합격률 확인하셨나요? 해마다 쉽지 않은 시험이긴 하지만 유독 낮게 나온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시험이 어렵기도 했지요. 하지만 시험은 일반적으로 난이도 조절이란 것이 있기..

우체국 계리직 시험일정 및 공부 합격 코스 [내부링크]

우체국 계리직 시험일정 및 공부 합격 코스 다음 해 우체국 계리직 시험일정에 대한 관심이 점차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3과목 시험이라는 점도 매력적인 이유지만 과목수가 적다는 것은 결국 평균적인 준비기간이..

2019 손해사정사 시험 정보 질문모음 궁금증해결! [내부링크]

2019 손해사정사 시험 정보 질문모음 궁금증해결! 손해사정사는 보.험사 취업에서 핵심적인 국가자격증이자, 그 직업 자체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전문직입니다. 업무와 전문성이 확고한 직업인만큼 고용된..

손해사정사 1차 2차 효율성이 핵심입니다 [내부링크]

손해사정사 1차 2차 효율성이 핵심입니다 보,험의 활용도가 점차 높아지면서 꾸준히 전망이 기대되는 직업이 바로 '손해사정사'란 보,험 분야 전문직입니다. 피해액의 산정과 지급에 관련된 일련의 모든 과정이..

세무사 시험일정 1차 합격을 위한 동기부여 방법 [내부링크]

세무사 시험일정 1차 합격을 위한 동기부여 방법 세무법상의 다양한 전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CTA, 세무사! 세무법인 취업부터 개인 사무소 설립까지 전문직종 중에서 특히 평균 연봉이 높은 직업으로 알려져..

관세사1차 준비 난이도 정확한 분석하기 [내부링크]

관세사1차 준비 난이도 정확한 분석하기 관세법상의 독보적인 전문가! 무역 분야의 확실한 스페셜티를 갖추기 위해 관세사 시험에 도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다음해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번 년도에..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시험일정 반드시합격! [내부링크]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시험일정 반드시합격!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시험은 신재생 사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보셨을만한 국가자격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태양..

임상심리사 2급 자격, 시험일정 미리 알아볼까? [내부링크]

임상심리사 2급 자격, 시험일정 미리 알아볼까? 임상심리사2급 자격 시험은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전문 자격증으로 국가공인 시험으로서 전문성을 인정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연 2회씩 시행되고 있는 임..

영어 안보는 공무원시험 우정 9급계리직 추천 왜? [내부링크]

영어 안보는 공무원시험 우정 9급계리직 추천 왜? 2018년 2019년 연속 우정 9급 계리 직렬의 모집이 진행될 예정에 따라 상대적으로 단기 합격을 노릴 수 있는 계리직에 도전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우..

경영학과 진로 취업 계리사 준비 유리할까? [내부링크]

경영학과 진로 취업 계리사 준비 유리할까? '경영학과'는 그 학과 특성상 아주 다양한 분야까지 세분화되어 이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전문 시험들에서 경영학과와 관련된 과목들이 출제되곤 하는데요. 넓은..

통계 자격증 사회조사분석사2급 왜 추천하나요? [내부링크]

통계 자격증 사회조사분석사2급 왜 추천하나요? 통계란 어떠한 현상에 대해서 분석하여 구체적인 수치로 반영하여 나타내는 것입니다. 우리 사회에 일어나는 여러가지 불확실한 현상을 보다 '객관적인 수치'로 나..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실기 실무 완성하기! [내부링크]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산업기사 실기 실무 완성하기! 신재생 성장은 이제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뿐 아니라 해외 각국과 기업의 참여로 인해서 그 열기가 높아지고 있는데..

감정평가사 시험과목 및 수험기간 평균 분석 [내부링크]

감정평가사 시험과목 및 수험기간 평균 분석 우리나라 8대 전문직종 중 감정평가사는 '고소득'과 '안정성'을 모두 갖출 수 있는 직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2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분들..

노무사자격증 시험일정 현실적으로 준비하기 [내부링크]

노무사자격증 시험일정 현실적으로 준비하기 모든 시험에 있어서 동차합격이란 우리가 계획할 수 있는 가장 최고의 시나리오입니다. 보통 전문성 높은 자격증 시험들은 연 1회 밖에 기회가 주어지지 않는 것이 일..

감평사 영어+과목 시험대비 기초전략은? [내부링크]

감평사 영어+과목 시험대비 기초전략은? 감평사의 풀네임은 바로 '감정평가사' 개인이나 국가가 소유하는 여러 유/무형 자.산의 가치를 평가하는 전문가로서 의뢰에 따라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문직 중..

직업상담사2급 필기 독학, 인강 고민인가요? [내부링크]

직업상담사2급 필기 독학, 인강 고민인가요? 취업과 진로에 어려움을 겪는 연령대는 주 취업층인 20대 뿐 아니라 청소년 혹은 재취업을 희망하는 3, 40와 더불어 은퇴 후 생활을 준비하는 5, 60대 이상 그리고 노..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 실기 합격을 위해서 [내부링크]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 실기 합격을 위해서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되는 임상심리사 2급 자격은 전문 국가공인자격증으로 공공기관을 비롯한 관련 분야에 취업에 활용하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도전하고 계십니다...

우정사업본부 공무원 계리직시험 바짝 쫓아가요! [내부링크]

우정사업본부 공무원 계리직시험 바짝 쫓아가요! 9급 공무원의 인기가 높아지는 요즘! 그에 비해 생각보다 우정사업본부 공무원에 대한 정보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우체국에서 마주할 수 있는 직원분들이..

손해사정사 하는일 및 자격증 취득 전망은? [내부링크]

손해사정사 하는일 및 자격증 취득 전망은? 손해사정사란 사고의 조사 그리고 보.험금의 정산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직입니다. 즉, 계약자가 보.험.금을 청구할 때, 그리고 사고 정황에 따라서 회사사가 계약자에..

계리직시험 2019 일정 및 인강 제대로 고르려면 [내부링크]

계리직시험 2019 일정 및 인강 제대로 선택하기 우리가 우체국에 방문할 때, 창구에서 마주하는 직원분들이 9급 공무원이라는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은 생각보다 많으신데요. 계리직이라고 불리는 이 직렬은 9급공..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동영상 탑에듀 후기 참고! [내부링크]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동영상 탑에듀 후기 참고! 화력과 원전을 중심으로 발전해 온 현재. 우리는 결국 '환경 파괴'라는 난제 앞에 놓여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최근 세계적으로 신재생이란 친환경에너..

감정평가사 시험과목&합격 필수 자격증정보 [내부링크]

감정평가사 시험과목&합격 필수 자격증정보 우리 사회에서 통용되는 모든 자.산은 어떠한 가치를 갖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가치를 평가하는 전문가, 바로 오늘 구체적으로 살펴볼 감정평가사인데요. 개인과 국가..

관세사인강 1차 2차 프리패스 정보 공유 [내부링크]

관세사인강 1차 2차 프리패스 정보 공유 무역 분야 취업을 준비하신다면 전문직 자격증 관세사를 빼놓고 말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여타의 자격증들이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라고 한다면 그 자체가..

노후대비 자격증 손해평가사 40대 재취업 추천! [내부링크]

노후대비 자격증 손해평가사 40대 재취업 추천! 인간의 기대수명이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그만큼 노후대비를 시작해야 하는 시점 역시 빨라지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노후대비를 고려하시는 나이가 보통 40대 즈..

사회조사분석사 2급 작업형 필답형 차이는? [내부링크]

사회조사분석사 2급 작업형 필답형 차이는? 사회조사분석사 2급 실기 시험은 보통 국가자격시험과는 다른 특징적인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실기'라는 한 가지 시험으로 끝이 나는 것이 아닌 '작업..

인사 직무 자격증 공인노무사 전망 확실할까요? [내부링크]

인사 직무 자격증 공인노무사 전망 확실할까요? 기업 경영에서 인사관리란 사람들이 각각의 능력을 발휘하고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넓게는 노무 관리로도 보며 결국..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비용 및 취득 효율적방법 [내부링크]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비용 및 취득 효율적방법 국립국어원 주관 국가공인자격증인 한국어교원자격증의 의의는 한국어를 모어(母語)로 사용하지 않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말을 가르치는 전문가에게 자격을..

계리직공무원인강 공부방법 이렇게 준비해요! [내부링크]

계리직공무원인강 공부방법 이렇게 준비해요! 우정사업본부의 공지에 따르면 2019년 계리직공무원 시험일정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으며, 일정 등의 사항은 추후에 공지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가능성으로 논..

손해사정사 전망 취업 현직자의 조언 [내부링크]

손해사정사 전망 취업 현직자의 조언 한국직업정보시스템에서는 2017년 기준으로 손해사정사 현직자를 대상으로 한 통계 결과를 분석하여 정리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에서 과반수 이상이 손해사정사 전망이 밝아..

공인노무사 시험 대비 가이드(궁금한점) [내부링크]

공인노무사 시험 대비 가이드(궁금한점) 최소 1년 정도의 시간을 잡고 진행해야 하는 전문직 자격증 시험을 준비한다는 것은 그만큼 큰 불안감이나 궁금증이 뒤따르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공인노무사 시험 대비에..

베트남 한국어 강사 우대&필수 자격증 뭘까? [내부링크]

베트남 한국어 강사 우대&필수 자격증 뭘까? 베트남은 한류 열풍이 큰 나라 중 하나로 최근에는 한류의 인기가 '요리'까지 옮겨가 요식업계까지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고객은 베트남 현지인이지만 간판과 메..

9급경찰공무원시험 필기 대비 필승 전략세우기 [내부링크]

9급경찰공무원시험 필기 대비 필승 전략세우기 나라의 안정과 질서가 유지되도록 공공의 업무를 수행하는 경찰! 여러가지 목표로 경찰이라는 꿈을 향해 도전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경찰의 꿈을 꾸고 계시다면..

마케팅관련자격증 추천 응시자격 없는 시험은? [내부링크]

마케팅관련자격증 추천 응시자격 없는 시험은? 마케팅 분야 취업을 준비하신다면 관련 역량이나 흥미를 입증할만한 자격증에 도전해 보시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국가공인 마케팅자격증은 다른 분야에 비해 정보가..

직업상담사 연봉+전망 어떻게 보시나요? [내부링크]

직업상담사 연봉+전망 어떻게 보시나요? 다양한 사회 변화의 구조는 채용 시장에도 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취업을 원하는 연령대가 다양해졌다는 것이 원인 중 하나인데요. 취업의 주 계층인 청년..

임상심리사2급 실기 시험 커트라인 뛰어넘기 [내부링크]

임상심리사2급 실기 시험 커트라인 뛰어넘기 임상심리사2급 실기 시험의 커트라인은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입니다. 커트라인 자체는 다른 국가자격증과 크게 다르지 않은 시험인데요. 하지만 문제는 이 커트라인..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필기 실기 주요특징은? [내부링크]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필기 실기 주요특징은? 대체에너지의 필요성이 점차 높아지는 요즘. 자연 파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신재생에너지의 발전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시점인데요. 꾸준한 발전량의 확대를 보..

공인노무사 영어 지텔프 영포자 65점 맞기! [내부링크]

공인노무사 영어 지텔프 영포자 65점 맞기! 우스갯소리로 공인노무사 1차 시험은 2차 답안지를 작성해 볼 수 있는 자격을 얻는 과정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그보다 앞선 영어는 아무래도 더 중요성이 떨어지기..

관세사합격 인강 학원 선택이 고민이라면? [내부링크]

관세사합격 인강 학원 선택이 고민이라면? 무역수지가 79개월 연속 흑자 기록을 내면서 긍정적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3면이 바다인 우리나라에서는 무역의 역할이 중요할 수밖에 없는데요. 그 중심에 있..

손해사정사 난이도 1, 2차 포인트 파악하기 [내부링크]

손해사정사 난이도 1, 2차 포인트 파악하기 사람마다 더 잘하는 과목과 잘 못하는 과목이 다르듯 손해사정사 난이도 역시 절대적으로 쉽다 어렵다를 말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평균적으로 1년 정도의 시간을 준..

감정평가사 시험대비 난이도 과목별 차이는? [내부링크]

감정평가사 시험대비 난이도 과목별 차이는? 유, 무형의 자.산 가치를 평가하는 감정평가하는 그만큼 넓은 분야의 지식과 평가에 대한 실무적 역량을 정확하게 익히고 있어야 하는 직업입니다. 비록 시험이 어려..

공인노무사 1차 시험과목 단기준비 정답은? [내부링크]

공인노무사 1차 시험과목 단기준비 정답은? 일반적으로 많은 전문직 자격증들이 1차 객관식, 2차 주관식 시험 형태로 진행되고 있으며 대부분 1차는 2차보다는 더 무난한 난이도로 출제되기 마련입니다. 물론 공..

한국어교원 3급 국가자격시험 이렇게 준비해요! [내부링크]

한국어교원 3급 국가자격시험 이렇게 준비해요! 외국어로서의 한국어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고 우리나라 언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외국인에게 수업을 제공할 수 있는 전문가! 이 전문 분야에 도전하기 위해..

손해사정인 시험정보 1차 2차 대비TIP [내부링크]

손해사정인 시험정보 1차 2차 대비TIP 손해사정인 시험에서 전문 자격을 얻는다는 것은 1차 2차 시험에서 최종 합격까지 통과를 하셨다는 뜻이겠죠? 최종 합격률 20% 정도로 상당히 난이도가 있는 시험인데요. 손..

10대 전문직 공인노무사 시험 준비하는 이유 [내부링크]

10대 전문직 공인노무사 시험 준비하는 이유 흔히 우리가 '전문직'이라고 불리는 시험을 준비하는 이유는 물론 직업적으로 매력을 느끼시는 것이 기본일테지만 아무래도 그만큼 더 안정적인 미래를 준비할 수 있..

상담사자격증 종류 직업상담사 진로 어때요? [내부링크]

상담사자격증 종류 직업상담사 진로 어때요? '상담(相談)'이란 과연 무엇일까요? 국어사전에 나오는 상담의 의미는 문제를 해결하거나 궁금증을 풀기 위해서 서로 의논하는 것을 상담이라고 하는데요. '상담'의..

임상심리사 2급 후기&실기 공부법 터득하기 [내부링크]

임상심리사 2급 후기&실기 공부법 터득하기 처음 임상심리사 2급 정보를 찾아보다보면 낮은 합격률에 깜짝 놀라곤 해요. 그렇죠? 언뜻 임상심리사2급 후기들을 찾아봐도 어렵다는 내용들도 너무나 많구요. 그리고..

손해평가사 강의 선택과 공부방법 살펴보니 [내부링크]

손해평가사 강의 선택과 공부방법 살펴보니 농작물재해보.험 전문가 손해평가사 시험은 산업인력공단에서 전문자격시험으로 분류되고 있으며, 한 해에 시험일정이 한 번 밖에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그만큼 신중하..

관세사 합격률, 인강으로 확실하게 잡기! [내부링크]

관세사 합격률, 인강으로 확실하게 잡기! 2017년 관세사 합격률은 최종 단계인 2차 기준 6.17%에 불과했습니다. 상당히 낮은 합격률이지요? 하지만 그럼에도 무역 분야 최고 권위를 갖출 수 있는 자격증이라는 점..

9급계리직공무원 거주지 제한 및 응시자격 필독 [내부링크]

9급계리직공무원 거주지 제한 및 응시자격 필독 연 2회씩 치러지던 9급계리직공무원 시험이 2019년 시행가능성이 높아지면서 다음 해 일정을 위한 준비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정확한 시험시행..

손해평가사 1차 + 2차 기출문제 엿보기 [내부링크]

손해평가사 1차 + 2차 기출문제 엿보기 재해보/험 가입자가 증가함에 따라서 적절한 보.험금의 계산과 지급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인력의 필요성이 증대되었습니다. 그 결과 손해평가사 자격증이란 시험이 신설되..

2019 계리직 시험 과목 단기학습 TIP 공유 [내부링크]

2019 계리직 시험 과목 단기학습 TIP 공유 2019 계리직 시험일정의 가능성이 높아진 지금! 아직 일정이 공개되지 않아 언제 시험준비를 시작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일정이 발표된 후 준비를 시작하..

한국어교원자격증전망 3급 정확한 취득방법 [내부링크]

한국어교원자격증전망 3급 정확한 취득방법 한류 열풍의 인기가 계속됨에 따라서 우리나라 문화나 언어에 관심을 갖는 외국인들이 늘어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드라마, 영화 등의 문화..

임상심리사 2급 과목 및 시험시간 필수정보 정리 [내부링크]

임상심리사 2급 과목 및 시험시간 필수정보 정리 임상심리 분야 자격증인 임상심리사2급은 국가공인자격증이라는 확실한 메리트로 관련 많은 실무자분들 및 해당 분야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도전하고 계십니..

공인노무사 인강 학원 독자적 시스템 체크 [내부링크]

공인노무사 인강 학원 독자적 시스템 체크 최근 노동시장의 다양한 변화가 생기면서 공인노무사 전망이 밝아졌는데요. 노동법률상의 전반적 법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전문가로, 해박한 법률적 지식과 사건을..

경영학과 진로 취업 - 노무사 직업의세계 [내부링크]

경영학과 진로 취업 - 노무사 직업의세계 경영학과는 경영학, 경제학부터 회계와 재무, 정보시스템 등까지 다양한 학문을 배우는 상당히 발이 넓은 전공입니다. 간단히 설명해서 '경영'에 필요한 모든 것! 경영인..

감정평가사 준비기간 고소득 전문직 되기까지 [내부링크]

감정평가사 준비기간 고소득 전문직 되기까지 감정평가사는 고소득 전문직 중 하나이며 자격 취득 자체가 곧 면허가 되는 직업으로 일반 취업 자격증과는 달리 곧 자격의 준비가 곧 직업으로 연결됩니다. 난이도..

공군부사관 모집일정&필기시험 한번에끝내기 [내부링크]

공군부사관 모집일정&필기시험 한번에끝내기 현재 공군부사관 모집일정 233기가 남, 여군 동일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만 18세에서 만 28세 미만인 사람으로서 군인사법 제 10조 2항에 저촉되지 않는자, 또한 고..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응시자격&자격증 공략법 [내부링크]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응시자격&자격증 공략법 신재생에너지의 성장은 우리나라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흐름입니다. 세계 총 재생에너지 발전설비 규모가 연평균 43.5% 증가를 보이고 있..

무역 직무 취업 관세사 시험 취득시 메리트는? [내부링크]

무역 직무 취업 관세사 시험 취득시 메리트는? 무역 분야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세부적으로 내가 어떤 파트에서 근무를 하고 싶은지를 정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또한 무역 분야 취업에서 인정 받을 수 있..

한국어교원자격증취업 2급 3급 정확히알기! [내부링크]

한국어교원자격증취업 2급 3급 정확히알기! 우리나라 언어에 관심을 갖는 외국인의 증가는 한국어능력시험인 토픽의 인기를 통해서 간접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특히 한류의 영향이 큰 국가들의 경우 더욱 그 인..

빅데이터 자격증 사회조사분석사2급 응시자격은? [내부링크]

빅데이터 자격증 사회조사분석사2급 응시자격은? 빅데이터란 기존의 데이터보다도 너무 규모가 방대하여 정확한 수집 분석이 어려운 데이터의 집단을 의미합니다. 대표적인 검색 포털인 구글에서 1분 동안 검색되..

공인노무사 난이도 및 시험과목 방법찾기 [내부링크]

공인노무사 난이도 및 시험과목 방법찾기 공인노무사와 같은 전문직 시험은 그 자격 자체가 곧 직업 자체로 이어지기 때문에 상당히 안정적인 자격증이지만 물론 그만큼 높은 시험난이도가 따르는 것은 어쩌면 당..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교재 실기 단기독파! [내부링크]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교재 실기 단기독파! 기존의 화석과 원전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던 에너지의 발전은 이제 변화를 앞두고 있습니다. 태양광, 풍력, 지열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의 발전이 두드러지고 있고..

앞으로 뜨는 직업 공인노무사 전망 UP [내부링크]

앞으로 뜨는 직업 공인노무사 전망 UP 사회의 흐름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이제는 직업을 선택할 때 현재 뿐 아니라 앞으로의 전망이 중요해졌습니다. 앞으로 뜨는 직업, 그 중에서도 지금도 확실한 전문성을 갖출..

육군부사관 시험 필기 기출문제 경향 분석 [내부링크]

육군부사관 시험 필기 기출문제 경향 분석 최근 안정적인 직업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육군부사관이 인기 직업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주거가 제공되며 공무원으로서의 안정성, 그리고 전문화된 직업군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