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pspapa의 등록된 링크

 woopspap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건입니다.

삼계탕이 여름철 보양식인 10가지 이유 [내부링크]

여름철, 무더운 날씨에 건강하게 이기려면 올바른 보양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대한민국 여름철 보양식의 대표 주자인 삼계탕은 인기가 높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삼계탕이 여름철 보양식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번 글에서는 10가지 이유로 삼계탕이 여름철 보양식의 최적 선택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풍부한 영양소 삼계탕의 주요 재료인 닭은 비타민 A, B, D, E 및 필수 무기질과 아미노산을 골고루 함유하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해 줍니다. 이러한 영양소 조합은 체력 회복과 피로 해소에 큰 도움을 줍니다. 2. 에너지 효율 증진 삼계탕에 사용되는 인삼은 인체의 에너지 효율을 높여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삼 성분은 호흡기능을 강화하고 순환계 역시 컨디션을 높여줍니다. ..

팥빙수가 여름철 보양식인 10가지 이유 [내부링크]

여름철, 더위를 날려주는 시원한 팥빙수는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 디저트입니다. 그런데, 팥빙수의 맛만을 생각하다 보면 놓치기 쉽지만 팥빙수는 꽤 진한 건강효과가 있는 보양식 중 하나입니다. 이 글에서는 팥빙수가 여름철 보양식인 이유를 10가지 방면으로 다뤄보겠습니다. 1. 철분과 비타민B1이 풍부한 팥 팥빙수의 대표적인 재료인 팥은 철분과 비타민B1이 풍부해 피로를 효과적으로 해소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작용이 있습니다. 여름철 피로 회복에 효과적인 성분을 공급해 주는 팥빙수는 보양식의 조건을 충족시킵니다. 2. 생기있는 식감의 빙수 빙수의 부드러움과 시원함은 입안에서 식감이 생기 있어 체력이 떨어진 여름철에 특히 도움이 됩니다. 입안에서 즐거운 빙수의 식감은 스트레스 해소 효과도 기대할 수 있..

지역별 대장아파트 가장 빠르게 찾는 방법! [내부링크]

1. 아파트를 구매할 때 왜 대장아파트를 알아야 할까? 투자목적이든 내집마련이든 아파트를 구매하겠다고 마음은 먹었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면일단 원하는 지역의 대장아파트를 찾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내가 구매할 수 있는 금액대의 아파트를 찾기 위한 기준점이 일단 필요할테니까 말이죠 무엇보다 아파트는 시기에 따라 오를 때도 있고 내릴 때도 있기 때문에 이왕이면 내렸을 때 사서 올랐을 때 수익의 얻는 것이 큰 목적이기도 하고요. 그 부동산의 흐름을 가장 잘 드러내는 것이 대장아파트입니다. 아파트는 그 지역의 대장아파트가 올라야 2등 아파트가 오르고 3등 아파트가 오릅니다. 가격차이(갭)를 메워가며 오르는 거죠. 그러다가 대장아파트와 3등 아파트의 격차가 비슷해지면 다시 대장아파트가 오르기 때문에..

내집마련할 때 꼭 확인! 아파트 매매가격지수? [내부링크]

1. 내가 사고 싶은 지역의 아파트 앞으로 오릴까? or 내릴까? 아파트를 구매하고자 할 때 가장 많이 고려해야 하는 점이 뭘까요? 아마도 지금 내가 사려고 하는 아파트와 그 지역이 계속 오를 가능성이 높은 지 떨어질 확률이 높은지 일 겁니다. 그것을 다른 지역 또는 인근지역과 함께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아파트 매매가격지수입니다. 2.사고 싶은 지역의 10년간 아파트 매매가격지수 확인하는 방법 아파트 매매가격지수란 지역별로 표준이 되는 아파트를 정해서 매매가격의 평균치를 낸 값입니다. 기준점 대비 아파트 가격의 변동률을 수치로 나타낸 건인데, 주로 원하는 지역의 아파트 매매가격의 흐름을 장기적인 관점에서 확인할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매매가격지수는 한국 부동산원과 아파트실거래가 이..

인스타그램 초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5가지 필수 꿀팁 [내부링크]

1. 내가 올리고 싶은 콘텐츠를 올릴 것인가 VS 남들이 좋아할 컨텐츠를 올릴 것인가? 사람들은 대부분 개인사를 기록하는 용으로 인스타그램을 시작한다. 하지만 만약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플루언스가 되고 싶다면, 지인 말고는 좋아요를 눌러주지 않을 개인사는 콘텐츠라고 말하기 어렵다. 정말 자기 개인사를 쭉 올리고 싶다면 팔로워가 압도적으로 많아서 당신이 뭘해도 좋아요를 눌러 줄 만큼 파워가 생겼을 때 올려야 한다. 그전까진 남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컨텐츠를콘텐츠를 만들어 올리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꾸준히 올릴만한 콘텐츠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2. 팔로워 1,000명 이하는 나홀로섬이다. 서로 응원해줄 동지를 모아야 한다. 먼저 좋아요를 눌러주고, 먼저 댓글을 달아주고, 먼저 팔로워를 걸어..

개인 도메인으로 블로그 주소 바꾸는 방법(feat.가비아, 티스토리) [내부링크]

1. 블로그 주소를 개인 도메인으로 설정하기 오늘은 자신만의 개인 도메인을 구매해서 블로그에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특히 블로그 중에서도 티스토리를 기준으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유는 아무래도 홈페이지스러움때문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기본 블로그의 형태를 완벽하게 바꾸기 어려운데 티스토리는 블로그이지만 스킨에 따라 블로그가 아닌 홈페이지 형태로 보여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도메인을 구매하고 저처럼 티스토리에 연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 가비아에서 도메인 구매하기 일단 먼저 도메인을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에 갑니다. 아주 간단하게 티스토리와 연결하기 위해선 저는 가비아를 추천드립니다. 사실 도메인은 어디에서 사도 상관없지만 ..

간이사업자(간이과세자)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사업자가 있는 경우 금융기관에서 내가 세금을 잘 내고 있는지 체납 세금은 없는지 궁금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대출을 신청하거나 대금을 받을 일이 생겼을 때 바로 지방세 납세증명서을 요청받게 됩니다. 대한민국은 정말 IT 강국답게 이런 증면서 디지털화가 잘 되어 있어서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지방세 납세 증명서를 인터넷 증명서로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납세증명서, 그중에 지방세 납세증명서가 도대체 뭐길래? 먼저 납세증명서는 말 그대로 내가 체납없이 세금을 잘 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양식입니다. 납세증명서에는 국세 납세증명서 그리고 지방세 납세증명서가 있습니다. 그중 오늘 확인할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대한민국의 지방자치단체에서 지역주민들에게 부과하는 세금인 ..

네이버 블로그에 외부SNS 연결하기(인스타, 트위터, 유튜브, 카카오플러스, 기타 사이트 등등)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에 외부 사이트 연결하기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에서 아주 간편하게 외부 사이트 특히 개인 SNS를 연결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필요해서 찾아보다 보니 알게 된 것들이라 아주아주 간단합니다. 일단 네이버 블로그 앱으로 블로그에 접속합니다. 이렇게 접속해서 하단의 사람 모양을 클릭하면 본인의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이제 홈편집을 클릭합니다. 홈편집을 클릭하면 하단의 두 개의 버튼이 생깁니다. 그중에서 +를 클릭하면 이렇게 추가할 블록을 선택하세요가 뜹니다. 여기서 외부 채널을 클릭하세요 외부채널을 클릭하면 이렇게 연결할 수 있는 SNS 링크가 목록으로 보여요~ 본인의 SNS URL을 주소창에 적습니다. 트위터는 https//:twitter.com/본인아이디 인스타그램은 https://..

간이사업자는 세금계산서 발행요청을 어떻게 처리하죠? [내부링크]

21년 7월부터 간이사업자도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간이사업자는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능하다고 알고 계셨나요? 저 역시 그렇게 알고 있었는데 2021년 7월 부터 전년도 매출 규모에 따라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을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 오히려 매출규모에 따라 간이사업자도 반드시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년도 매출이 4,800만원 이상이라면 세금계산서 발행이 필수입니다. 간이사업자는 연간 4,800만원를 넘지 않을 경우 부가가치세 등 여러 가지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업자입니다. 그러다 보니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가 없었습니다. 물론 2021년 이전까지는 말입니다. 하지만 21년 개정된 세법에 따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준 금액이 부동산 임대업과 과..

1인 개인사업자 건강보험 해결방법은? [내부링크]

1. 갑작스러운 개인사업자 등록, 건강보험은 어떡해야 할까? 최근 아내의 이름으로 개인사업자를 냈습니다. 개인사업자를 내기 전에 가장 고민이 되었던 점이 바로 건강보험이었습니다. 그동안 수익이 없던 아내는 제 부양가족으로 건강보험을 가입되어 있어서 별도로 보험료를 납부하고 있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부수입 구조를 위해 이번에 사업자를 냈고 만약 이 사업자로 일정 수익이 발생한다면 그 후에는 건강보험료를 별도로 내야 하기에 한 번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2.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건강보험 뭘로 가입해야 할까? 우선 건강보험 가입자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직장가입자와 지역가입자입니다. 건강보험 직장가입자는 사업장의 근로자 및 사용자와 공무원 및 교직원, 그리고 피부양자로 구성됩니다. 직장에 다니고 ..

ChatGPT(챗GPT) 한글로 바로 질문하고 답을 얻는 방법(자동번역 feat.프롬프트 지니) [내부링크]

AI 언어 모델인 ChatGPT는 영어를 포함한 다양한 언어의 텍스트를 이해하고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채팅 대화 중에 ChatGPT의 응답을 다른 언어로 자동 번역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ChatGPT의 응답을 다른 언어로 번역해야 하는 경우 Google Translate 또는 파파고와 같은 온라인 번역 도구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번역할 텍스트를 도구에 복사하여 붙여 넣고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를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한 번에 해결할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크롬 웹 스토어에 접속합니다. (검색창에 크롬웹스토어 또는 크롬확장프로그램입력) 2. 스토어검색에 프롬프트지니를 검색합니다. 3. 프롬프트 지니를 클릭한 후 크롬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4. 팝업창이 뜨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

홍삼이 여름철 보양식인 이유 - 10가지 효과 알아보기 [내부링크]

홍삼이 여름철 보양식인 이유 여름철, 무더운 날씨에 건강하게 이기려면 올바른 보양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대표적인 한방재식인 홍삼이 여름철 보양식의 최고 조력자인 이유에 대해 10가지 효과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체력 강화 홍삼은 특유의 성분으로 체력을 강화하고 피로 회복을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름철 더위로 힘들어 한다면 홍삼을 섭취하여 기운을 차리는 것이 좋습니다. 2. 면역력 증진 홍삼은 면역 기능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타액 감소 등 여름철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3. 냉방증후군 예방 여름철에는 냉방으로 인한 냉방증후군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홍삼은 신체를 보온하면서 혈액 순환을 돕는 역할을 하므로 냉방증후군 예방에도 좋습니다. 4. ..

위탁판매 쇼핑몰로 부가세 면제 받는 간이과세자(간이사업자)는? [내부링크]

"귀하는 2022년 확정 부가가치세 신고대상자입니다." 개인사업자 특히 간이과세자라면 국세청으로부터 카톡을 하나 받으셨을 겁니다. 2022년 1월 ~12월까지 사업실적을 2023년 1월 27일까지 신고 납부하라는 내용입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당신이 사업을 해서 돈을 벌었으니 세금을 내란 얘기겠죠.. 1.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도대체 왜 내야 하는 걸까? 부가치세는 사업자의 수익활동 (물건을 팔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에서 얻어지는 이윤, 즉 부가가치에 대해 세무서가 일정 세금을 부가하는 것을 말합니다. 사실 부가가치세는 보통 물건값이나 서비스에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사업자에게 먼저 내고 사업자가 그걸 세무서에 납부하는 것입니다. 2. 간이과세 개인사업자는 부가가치세 신고를 언제 내야 하는 ..

위탁판매 쇼핑몰로 부가세 면제 받는 간이과세자(간이사업자)는? [내부링크]

"귀하는 2022년 확정 부가가치세 신고대상자입니다." 개인사업자 특히 간이과세자라면 국세청으로부터 카톡을 하나 받으셨을 겁니다. 2022년 1월 ~12월까지 사업실적을 2023년 1월 27일까지 신고 납부하라는 내용입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당신이 사업을 해서 돈을 벌었으니 세금을 내란 얘기겠죠.. 1.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도대체 왜 내야 하는 걸까? 부가치세는 사업자의 수익활동 (물건을 팔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에서 얻어지는 이윤, 즉 부가가치에 대해 세무서가 일정 세금을 부가하는 것을 말합니다. 사실 부가가치세는 보통 물건값이나 서비스에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사업자에게 먼저 내고 사업자가 그걸 세무서에 납부하는 것입니다. 2. 간이과세 개인사업자는 부가가치세 신고를 언제 내야 하는 ..

chat gpt 어플, 어떤 아이디어로 만들면 좋을까? [내부링크]

chat gpt 어플, 어떤 아이디어로 만들면 좋을까? 오늘은 챗GPT 기반의 앱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과 함께, 여러분들의 일상 생활이 더욱 풍요롭고 즐거워질 수 있는 어플을 상상해봅시다! chat gpt를 활용한 챗봇 번역서비스 어플 여행지에서 언어의 장벽 없이 소통하기 위한 챗봇 번역서비스 어플, 사용자가 현지어로 된 표현이나 문장을 입력하면, 챗GPT를 기반으로 작동하는 어플이 즉각적으로 맥락이 놓치지 않는 정확한 번역 결과를 변환해준다면? 이뿐만 아니라, 현지 문화와 관습에 관한 부가 정보와 유용한 팁도 제공하여, 여행자가 더욱 편안하고 원활한 교류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면? 구어체와 은어까지도 정확하게 번역할 수 있도록 제공할 수 있다면? 치료사 친구 (Therapis..

유재석 명언으로 배우는 인생 체크포인트 [내부링크]

오늘은 대한민국 예능계의 전설, 유재석 명언을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그의 유머러스하고 지혜로운 명언들을 함께 나눠보려 하니, 유재석의 인생 철학과 삶의 지혜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어려운 것을 어렵다고 하기엔 인생이 너무 짧아요." 유재석은 어려운 일에 부딪혔을 때, 인생이 짧다는 것을 일깨워 줄 만큼 밝은 시선으로 도전에 임할 것을 권합니다. 그의 이 명언은 힘든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마음으로 대처할 수 있는 용기와 희망을 전달합니다. "최선을 다한 결과물이라면 그 결과에 만족하세요." 유재석은 최선을 다한 결과물에 대해 만족하는 것의 중요함을 강조합니다. 무엇보다도 우리가 노력한 만큼 결과를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부모님이 준 삶의 선물 중에 제일 좋은 건 '기회'와 '자유..

신동엽 명언으로 배우는 인생 체크포인트 [내부링크]

오늘은 대한민국 베테랑 예능 스타, 신동엽의 명언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그의 지혜롭고 유머러스한 명언들을 10가지 소개하면서 신동엽의 인생 철학과 삶의 지혜를 함께 느껴보려 합니다. "열심히 살다 보면 길이 열린다. 꼼꼼하게 보지 말고 크게 보자." 신동엽 스타일의 시작. 여기서 그는 인생을 크게 보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때로 세심한 부분에만 집중하기 보다는 전체적인 그림을 보면서 길이 보이게 된다고 말하며, 그 길을 따라가다 보면 성공의 결과가 기다린다는 생각을 우리에게 전달합니다. "진짜 웃긴 건 언제나 열정에서 나온다." 신동엽의 웃음은 그의 열정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열정적인 사람이 웃긴 것을 만든다고 생각하며, 진심에 다가간다면 웃음도 따라온다는 그의 생각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부동산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필수포인트 [내부링크]

부동산 구매는 높은 수준의 전문성, 근면성 및 전략적 의사 결정을 필요로 하는 중요한 재정적 사업입니다. 주거용 부동산을 취득하든 상업용 부동산에 투자하든 주요 고려 사항을 철저히 이해하고 프로세스에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부동산 구매자가 숙지해야 하는 필수 사항을 살펴보고 취득 프로세스에 대한 전문적인 접근 방식을 보장합니다. 부동산 영역에서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중요한 요소를 살펴보겠습니다. 위치 분석: 부동산 평가의 필수 요소 부동산에서 위치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포괄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다음 측면에 대한 면밀한 분석이 필수적입니다. a) 지리적 이점: 교육 기관, 의료 시설, 상업 센터, 교통 허브 및 레크리에이션 공간을 포함한 ..

웹사이트 순위를 높이기 위한 필수 SEO 최적화 팁 [내부링크]

오늘날의 디지털 시대에 검색 엔진 최적화(SEO)는 온라인 성공을 위한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웹사이트를 검색 엔진에 맞게 최적화하면 가시성을 개선하고 더 많은 유기적 트래픽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웹사이트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필수 SEO 최적화 팁을 살펴보겠습니다. 키워드 조사 키워드 연구는 성공적인 SEO 전략의 기초입니다. 대상 고객이 검색할 가능성이 있는 관련 키워드 및 구문을 식별합니다.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키워드 연구 도구를 활용하여 대량 및 저경쟁 키워드를 발견하십시오. 온페이지 최적화 검색 엔진에 대한 가시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웹 사이트의 페이지 요소를 최적화하십시오. 제목 태그, 메타 설명, ..

ChatGPT 사용 전 알아두어야 할 3가지 필수 포인트! [내부링크]

오늘은 ChatGPT를 사용하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3가지 필수 포인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hatGPT는 자연스러운 대화를 위해 만들어진 AI 시스템으로, 여러분들의 일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하지만, 이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몇 가지 사항을 숙지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바로 시작해볼까요? 1. ChatGPT의 한계 이해하기 먼저, ChatGPT를 사용하기 전에 AI 시스템의 한계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hatGPT는 매우 강력한 기술이지만 완벽하지 않습니다. 때로는 부정확하거나 적절하지 않은 답변을 제공할 수 있으며, 현재까지 모든 주제에 대해 완벽한 지식을 갖추지는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ChatGPT로부터 받은 정보나 조언에 대해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