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ri70의 등록된 링크

 woori7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6건입니다.

복지 사각지대 없애주세요 [내부링크]

정부가 추석 명절을 맞이해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예산 집행과 물가 관리에 주력하고 있다.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할퀸 지역에 당장 500억 원을 교부하는 한편 내년 중앙정부 가용재원 9조 원 중 97%를 사회..

장애유형 1 [내부링크]

신체적 기능의 장애 1. 지체장애  ① 정의 : 지체장애란 지체부자유 상태, 즉 신체의 골격, 근육, 신경증 어느 부분에 질병이나 외상으로  인한 기능장애가 영구적으로 남아 있는 경우를 말한다. 주로 운동기능..

한국, 2070년 노인부양 부담 세계 1위 [내부링크]

급속한 저출산 · 고령화 직격탄 한국인구 27%감소 3800만명 세계인구는 29%증가 103억명 세계적 추세보다 한국이 훨씬 더 빨리 늙어간다 향후 약 50년간 전 세계 인구가 29% 증가하는 반면 한국은 27% 가까이 줄..

장애인복지 재원 [내부링크]

민간재원  우리나라의 사회복지 특성은 민간이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더라도 절대다수의 재정은 정부의 재정 지원으로 충당된다는 점이다. 이러한 점은 민간이 정부의 사회복지 책임을 대신하여 수행하고 있다..

장애인복지 재정 [내부링크]

더보기 1. 장애인복지 재정 1) 의미  장애인복지 조직뿐만 아니라 모든 사회복지조직은 생존과 유지, 목표 추구를 위해 다양한 자원을 필요로 한다. 특히 재정은 사업 수행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공간, 인력, 시설..

일본 국민 생선 꽁치 몸값이 천정부지 [내부링크]

불과 5년쯤 전에는 8~9월이 되면 활어 판매장에 대량의 국내산 꽁치가 장소가 비좁을 정도로 진열되고, 가격도 한 마리 당 100엔도 안 되는 가격이었다. 그러나 이러한 광경은 이제 더 이상 볼 수가 없다. 꽁치 어..

장애인 복지 전달체계의 문제점 [내부링크]

문제점과 개선방안  장애인 복지 전달체계는 보건복지부를 중심으로 교육부, 고용노동부, 행정자치부 등 상당수의 중앙부처가 적용 대상에 따라 부분적으로 관여하고 있다. 장애인의 다양한 욕구와 문제 해결을..

장애인 복지 전문 인력 [내부링크]

1. 행정전달체계의 전문직  (1) 장애인 정책조정위원회  장애인 복지 종합 정책을 수립하고 관계 부처 간의 의견을 조정하며, 그 정책의 이행을 감독하고 평가하기 위하여 국무총리 소속 하에 장애인 정책조정..

일본 나가사키현의 아름다운 관광지 하우스텐보스 결국 매각되다 [내부링크]

H I S、ハウステンボス売却を正式発表…香港投資会社に666億円で H I S, 하우스텐보스 매각을 정식 발표하다. 홍콩 투자회사에 666억 엔에... 旅行大手の エイチ・アイ・エス (H I S)は30日、傘下の大型リゾー..

혼다자동차, 최초로 EV용 전지공장을 미국에 건설...한국의 LG에너지솔루션과 공동으로 [내부링크]

ホンダは29日、韓国の電池大手LGエナジーソリューションと共同で、米国に電気自動車(EV)向け電池工場を新設すると発表した。投資額は44億ドル (約6100億円)。ホンダがEV用電池工場を建設するのは始めとなる..

장애인복지 민간전달체계 [내부링크]

1. 장애인 복지시설  ① 장애인 복지시설의 의미  장애인 복지시설은 스스로의 자립생활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사회적 공공성을 실현하면서 심신의 미발달, 미성숙, 노화 또는 장애로 인한 사회적 핸디캡을 극복..

도시광산에서 레어메탈 회수, 30년도까지 두 배 증가 목표로...폐 기판의 수입 루트 개척 [내부링크]

都市鉱山 = 都市にあるスマートフォンやパソコンなどの使用済み小型家電を、有用な金属を取り出せる鉱山に見立てた呼び方。昨夏の東京五輪・パラリンピック(Paralypic)では、都市鉱山から回収した金属で作ったメダ..

쿠마모토와 카고시마를 연결하는 비살오렌지철도,해안선을 따라 펼쳐지는 차창 너머의 진풍경을 추천합니다. [내부링크]

熊本県八代市と鹿児島県薩摩川内市を結ぶ第3セクター · 肥薩おれんじ鉄道は、八代海や東シナ海に沿って走り、風光明媚な車窓が楽しめる観光路線だ。 쿠마모토 현 야쯔시로시와 카고시마 사쯔마 가와나이시를 통..

BTS 수어 안무 [내부링크]

음성 대신 손의 움직임을 포함한 신체적 신호를 이용하여 의사 전달하는 시각 언어. 수화라고도 하는데 수어는 수화라는 방법으로 구사되는 언어 체계를 말한다. 보건복지부와 한국 농아인 협회 등에 따르면 2021..

구석구석까지 드라마틱한 후쿠오카 [내부링크]

일본의 주요 도시 가운데 후쿠오카시만의 특징을 들자면 뭐니 뭐니 해도 한반도와 대륙과 가깝다는 점이다. 한국의 부산과는 200킬로미터 정도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후쿠오카를 상징하는 후쿠오카 타워. 1988년..

장애인 복지 전달 체계 [내부링크]

1. 전달체계의 개념  장애인복지서비스의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전달체계는 장애인의 욕구 증대와 문제 해결을 위하여 매우 중요하다. 서비스 전달체계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수요자를 연..

장애인의 생애 주기 [내부링크]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은 장애인의 성장 과정에 절대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장애아동의 성장 시기에 적합한 과업과 사회복지서비스가 적절하게 어우러짐으로써 장애인의 사회화는 훨씬 수월해질 수 있기..

'오차'라는 차 문화 [내부링크]

일본인의 생활에서 '오차(お茶)라고 하는'차' 마시는 일은 기본적인 것이다. 손님이 찾아오면, 손님에게 묻지도 않고 우선 찻잎에다 뜨거운 물을 부어서 대접한다. 그에 비해 우리는 "커피 하시겠습니까?" 또는 "..

お盆 8월 15일 [내부링크]

일본에서는 7월 15일을 '츄우겐中元'이라 부르면서, 이 시기에 친지 등에게 선물을 보낸다. 그리고 한 달 뒤인 8월 15일에는 귀향해서 #불교식으로 #성묘하는 것을 일컬어 '#오봉お盆'이라고 한다. '#츄우겐'이라..

아이누 족 이들을 아십니까! [내부링크]

일본은 크게 4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도쿄, 오오사카 등이 속해 있는 일본의 중심 혼슈, 부산에서 가까운 남서쪽 섬 큐슈, 우동과 순례길로 유명한 시코쿠, 그리고, 가장 북쪽에 위치한 섬 홋카이도.  이..

홋카이도 삿포로시 [내부링크]

저는 아직 일본 삿포로 여행은 못했는데요. 지역적인 면에서 언제 떠나는 게 좋을까? 하고 뒤로 미루다가 코로나 재앙이 왔고, 또 언제 계획을 잡고 떠날지는 모르겠으나, 꾸준히 일본어도 잊어 먹지 않으려고 드..

장애인과 함께 사는 법 [내부링크]

오늘 영풍문고에 들려 책 한 권 발견했습니다. 올해 출판된 책인데 작고 얇고 구석에 꽂혀 있어서 눈에 띄지 않았던 주황색 표지를 한 작은 책. 책장을 넘기는 데 딱 읽기 싫은, 지루할 것 같은, 뭘로 표현을 해..

우리나라 장애인 실태 [내부링크]

1. 추정 장애인 수와 원인 2017년 12월 당시 우리나라의 추정 장애인 수는 약 267만 명으로 총인구(5178여 명) 중 장애인 인구를 바탕으로 추정된 장애 출현은 약 5.39%이다. 「장애인 복지법」에 의한 등록 장애..

장애를 이해하고 힘이 되어주자는 운동, 토리데 시가 이 운동에 착수하다 [내부링크]

日常生活の中で、障害のある人にちょっとした手助けや配慮する「あいサポート運動」に、茨城県取手市が取り組み始めた。障害の有無を超えて誰もが支えあい、住みやすい共生社会の実現を目指すという。 일상생활속..

장애인 복지 모델 변화의 의미 [내부링크]

지금까지 우리 사회는 비장애인이 주류가 되는 가치, 신념, 제도 등으로 유지 존속되어 왔으며,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사회적응에 실패한 것으로 인정하여 왔다. 장애인은 개인적으로 신체적 손상에 의하여 능력이..

장애인 복지 이론 [내부링크]

2, 임파워먼트 이론 (1) 개념과 특성 임파워먼트(empowerment)는 권한 강화, 역량강화, 세력화 등의 다양한 용어로 해석되어 사용되고 있다. 개념적으로는 장애인이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긍정적 시각을 가진 것..

장애인 복지 이론 [내부링크]

장애인 복지에 대한 관점은 생태체계적 관점과 임파워먼트 관점을 중심으로 해석하면 먼저 생태체계적 관점과 임파워먼트 관점은 장애인에 대한 의시과 권리 등에서 기존의 개인 책임을 부정하고 사회적 관계에서..

장애인 복지 실천 모델 [내부링크]

장애인 복지의 실천모델은 의료모델, 심리사회적 모델, 사회적 모델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의료모델은 장애인복지의 최초 개입 시기가 신체적 · 정신적 손상에 대한 의학적 처치에서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의미..

일본의 온천 [내부링크]

일본의 온천지는 전국적으로 약 2천3백개소 가량된다. 그러기에 일본은 발 닿는 곳, 가는 곳곳이 온천인 셈이다. 어디서고 온천 명소이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아간다는 곳은 큐슈九州지방 일대의 각 온천장이다..

장애인복지의 관점 [내부링크]

장애인복지 관점의 변화 동향 장애인복지 관점은 사회문화적 수준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아 왔다. 대체로 비장애인이 중심이 되는 사회에서 장애인은 사회적 약자 혹은 소수자로 인식되어 왔다. 소수자 관점은 장..

일본인의 목욕 문화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들도 사우나와 찜질방을 즐기는 이들이 많아졌습니다. 하루의 피곤함을 따뜻한 물에 들어가 눈 감고 있으면 싹 풀리고 마치고 나와서 시원한 맥주한잔하면 ...캬하~~~ 코로나 때문에 요즘은 안 다니..

일본 祭り문화 [내부링크]

일본은 '마쯔리'의 나라이다 일본의 '마쯔리(祭り)'를 모르고 일본인의 생활과 문화를 논할 수 없다고 본다. 마쯔리란 무엇인가? 마쯔리는 한마디로 말한다면 하늘의 조상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일이다. 국가의 번..

한국 장애인 인권헌장 [내부링크]

1. 의식 : 분리에서 사회통합으로 장애인 복지의 발달과정에서 비장애인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의 변화에서 중요한 것은 기존에 장애인을 보호의 대상으로만 인식하여 격리하고 분리하여 보호하던 차원에서 공동체..

한국의 장애인 복지의 발달 [내부링크]

 어제 서구의 장애인 복지의 발달에 이어 오늘은 한국의 장애인 복지 발달에 관해 공부한 내용입니다. 1. 정부 수립 이전 ① 삼국시대 고구려 고국천왕 16년 7월에 환과고독과 노병 빈핍으로 불능지존자들을 구휼..

장애인 복지의 발달 [내부링크]

오늘은 장애인 복지의 발달 중에서 서양의 경우부터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1. 고대의 장애인 복지 고대사회에서는 자기 생명과 종족의 보존이 가장 중요한 과제였다. 당연히 부족의 생존 투쟁에 도움을 주지 못하..

포켓몬과 몬스타의 만남 [내부링크]

世界で10億人以上が ダウンロードした人気スマートフォン ゲームのイベント「ポケモンGOフェスト2022」が5日、札幌市内で始まった。 ウエブサイトで三千円のチケットを購入した参加者は拡張現実 (AR)の技術を..

일본의 결혼 풍습 [내부링크]

일본 사람들의 결혼식 하면 역시 우리 한국과 비슷한 경향이나, 결혼식 진행방법에는 우리나라하고 차이가 크다고 본다. 현대식 결혼인 경우, 반드시 참석이 확인된 손님들만이 초청되어 자기 이름표가 놓인 식탁..

장애인 복지의 이념 [내부링크]

장애인 복지의 이념 1. 인권존중과 평등사상 2. 리해비리테이션 이념 3. 노멀라이제이션 이념 4. 자립생활 이념 5. 생활이 질 향상 1. 인권존중과 평등사회 많은 사람들은 장애를 신체적 정신적 측면만을 보아 '..

장애인이 그린 그림, 렌탈로 수입원 만들다 [내부링크]

障害のある人が描いたアートを、カフェやレストランなどで展示する「いえなか美術館」が県内各地で開かれる。 毎月1度、テーマと展示する場所を変え、様々な障碍者の描いた作品を見られる。 昨年から始めたところ..

바다에서 해파리에게 물렸을 때? 응급처치의 순서와 해서는 안되는 것 [내부링크]

海でクラゲに刺されたら、まず何をすればいいのでしょうか。 日本ライフセービッグ協会救助救命本部の菊池太副本部長についてまとめました。 바다에서 해파리한테 물렸을 때, 먼저 무엇을 하면 좋을까. 일본 라이..

폭염보다 뜨거운 열정 ... 시각장애 넘어 굿샷 [내부링크]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 MBN 사각 장애인 골프대회 with 서원밸리CC 무더위에도 30명 샷 대결 최규일은 전맹 부문 우승 이승우는 약시 부문 1위 " 평생 잊을 수 없는 경험" 가만있어도 땀이 줄줄 흐르는 무더..

허리를 굽혀 절하는 '오지기' 인사법 [내부링크]

오늘은 일본 문화 중에서 인사법에 대해서 얘기할까 합니다. 요즘은 정보가 많아서 많이들 알고 있는 일본 인사법이지만 한번 얘기해 보고자 합니다. 일본사람들은 집으로 초대하는 일이 흔치 않고 상대방도 방문..

장애인 복지의 개념 [내부링크]

세계 보건기구는 장애인 복지를 의료적 · 사회적 · 교육적 · 직업적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사용하여 개인을 훈련시키고 재훈련시켜 기능적 능력을 가능한 한 최고의 수준으로 높이는 것으로 정의하였다(WHO, 197..

한국은 '담북장' , 일본은 '낫토우' [내부링크]

일본 음식에 메주콩으로 만든 '낫토우'(納豆) 라는 것이 있다. 일본 사람들은 대개 다음처럼 말한다. "낫토우를 못먹으면 일본인이 아니다."  과연 낫토우가 무엇이길래, 낫토우를 먹을줄 모르면 일본사람이 아니..

우영우 보다 빛난 정명석 [내부링크]

"천재이며 대형 로펌의 변호사라는 사회적 상류계급을 성취한 우영우에 대한 설정 자체가 불편한 게 맞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인데 아직도 대변 처리도 못하는 우리 이와 비교하면 더 그렇죠."  자폐를 가..

우리 손잡고 [내부링크]

장애는 일반적으로 신체적 · 정신적 결함에 의하여 일상생활이나 사회생활에 불편함을 가진 것으로 규정하고 있지만, 사회적 · 문화적 · 경제적 여건과 수준에 따라 다르게 정의되고 있다. 즉, 장애를 규정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