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er-investor의 등록된 링크

 worker-investo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2건입니다.

DL - 역사적 저평가 기업 [내부링크]

DL 은 건설(DL 이앤씨), 화학(DL 케미컬), 에너지(DL 에너지) 등을 자회사로 가지는 사업회사 형태의 지주회사이다. 21년 대림산업은 DL / DL 이앤씨로 분할했고 DL 케미컬은 20년 Cariflex (0.7조)와 22년 Kraton..

역행자 - 서론, 1단계 자의식 해체 [내부링크]

자수성가 청년(자청)이 출간한 '역행자'에서는 인간이 본성과 유전자의 명령대로 살기 때문에 경제적, 시간적, 정신적 자유를 얻지 못한다고 설명한다. 책에서는 역행자의 7단계 모델이 있다. 1~3단계에서는 역행..

서흥 - 캡슐 독점기업 [내부링크]

서흥은 하드캡슐 제조, 소프트캡슐 제형의 의약품 전공정 수탁, 건강기능식품 생산, 원료 및 화장품 사업 등을 하는 회사입니다. 하드캡슐 부문의 경우 국내에서 독점적 지위를 확보하고 있고(시장점유율 약 95%),..

에스엘 - 자동차 램프 시장의 강자 SL [내부링크]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으로 램프, 쉬프터 레버 등의 제품을 국내외의 현대차, 기아차, Ford, Geely 등의 OEM에 납품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매출의 가장 큰 영역인 램프 사업의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La..

gs 리테일 - 기업분석 [내부링크]

GS 리테일은 소매유통업으로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슈퍼(GS THE FRESH)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1년 7월에는 온오프라인 사업의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계열회사인 (주) GS홈쇼핑을 흡수 합병하여,..

장단기금리 역전 - 대가들은 어떻게 대응했나 [내부링크]

최근 거시적 관점에서 장단기 금리 역전 가능성에 대해 경기침체를 우려하고 있습니다. 실제 장단기 금리 역전 이후 경기침체나 주식시장 급락을 불러온 경험이 있어서 많은 투자자들이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201..

아프리카TV - 플랫폼 기업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21년 4분기 실적 요약 플랫폼 영역의 매출 비중이 74%로 가장 높은데 별풍선을 기반으로 해서 퀵뷰 구매 등에서 나오는 매출이고 광고는 아프리카 홈페이지의 배너광고나 PPL 등이 포함됩니다. 이 두 개 비즈니스..

KB금융 - KB금융은 안전빵이지~ [내부링크]

KB금융의 매출은 이자수익, 수수료 수익, 보험수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역시 이자수익으로 21년도 기준 11조 원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22년도에는 증시 거래 대금의..

사이버 보안 관련 ETF [내부링크]

앞으로 자율주행, 클라우드 서비스 등 데이터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 수밖에 없고 관련 데이터 리츠와 함께 데이터 보안에 대한 성장도 기대가 큰 상황입니다. 이에 사이버 보안 관련된 대표 ETF 3개를 정리했습니..

분양권 손피 계산하는 법(분양권 프리미엄 양도세 매수자 부담) [내부링크]

분양권 양도세가 급격히 오르면서 요즘은 매도자의 양도세를 매수자가 부담하는 '손피'라는 개념이 생겼습니다. 울산 중구에 있는 번영로 센트리지는 전매제한이 해제되면서 거래가 이어지고 있는 단지인데 매물..

밸류에이션 평균회귀 오류 [내부링크]

가치투자자들의 오류 중에 밸류에이션 평균 회귀 오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ROE 5% 인 회사가 PER 5인 A 기업과 ROE 20%인 회사가 PER 20배인 B기업의 경우 A기업은 PER 이 5이기 때문에 저렴하고 B는 20배이기..

클래시스 - 지금 사도돼요? [내부링크]

사업구조 클래시스 사업구조를 보면 1차적으로 의료미용기기를 판매하며(클래시스, 클루덤), 여기에 필요한 젤패드, 카트리지 등의 소모품을 2차적으로 판매합니다. 이와 더불어 스케덤이라는 화장품 브랜드를 런..

React 컴포넌트 클래스와 속성 [내부링크]

React 컴포넌트 클래스 컴포넌트 클래스를 활용하면 기능을 느슨하게 결합된 부분으로 분리하여 코드를 재사용할 수 있다. ES6 문법을 이용하면 React.Component 클래스를 상속받아서 React 컴포넌트 클래스를 생..

KCC 21.4분기 실적 리뷰 [내부링크]

저번 달에 KCC 가 급등해서 전량 매도했었는데 (매매일지) 이후에도 끝없이 올라가길래 다소 아쉬웠지만 욕심을 버리고 다시 내려오길 기다렸는데 생각보다 일찍 매수 타이밍이 와서 재진입했습니다. 폭락했던 이..

로블록스 21.4분기 실적발표 - 메타버스의 눈물 [내부링크]

로블록스 21.4분기 실적발표 이번 로블록스의 4분기 실적발표가 매우 안좋게 나왔습니다. 저조한 실적발표로 인해 로블록스의 주가는 24%가량 폭락 했었습니다. 미국증시는 확실히 실적 앞에 자비가 없다는 것을..

21년 4분기 MS, 애플, 테슬라 기업실적발표 요약 [내부링크]

21년 4분기 주요 기업실적 발표 마이크로소프트 (MSFT) EPS는 $2.48로 컨센서스($2.31) 대비 상회하였고 전년 동기 대비 +21% 상승하였습니다. 매출은 51.73 billion으로 컨센(50.88 billion)대비 상회하였고..

kss 해운 - 창사이래 이렇게 좋았던적이 없다. [내부링크]

1983년 대형 LPG 운송 분야에 진출하여 꾸준히 사업영역을 넓혀왔으며 현재 VLGC 16척(인도 예정 포함)을 비롯해 액화가스제품(가스) 운송에 총 21척 (인도 예정 포함), 액체 석유화학제품 운송에 7척(인도 예정..

E1 - LPG 유통회사 분석 [내부링크]

사업내용 E1 은 LPG 유통회사로서 LPG만을 단일 상품으로 하여 외국으로부터 LPG를 구매 후 수출 또는 내수를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동일한 사업을 하는 회사로는 SK가스가 있으며 시장 점유율은 SK가..

지제역 푸르지오 엘리아츠 [내부링크]

지제역 푸르지오 엘리아츠 분양 내역 일반분양 총 812세대 [ 입주 시기 : 2024년 8월 예정 (정확한 입주일자는 추후 통보함) ] 분양위치 경기도 평택시 동삭 세교지구 도시개발구역 공동 1블록 교통 측면 SRT,..

우크라이나 전쟁 우려 [내부링크]

국제유가 급등 우크라이나 전쟁 우려에 국제유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런던 ICE 선물거래소의 북해산 브렌트유 4월 물은 3.3%(3.03달러) 오른 배럴당 94.44달러에 거래됐고 WTI와 브렌트유 모두 지난 2014년 후반..

주식 실적시즌에 실적 체크에 유용한 것들 [내부링크]

주식 실적시즌에 실적 체크에 유용한 것들 일정기간 동안의 기업의 사업내용, 재무상황 및 경영실적 등 기업 전반에 관한 사항을 정기적으로 공시해야합니다. 사업보고서는 결산 후 90일 이내, 반기보고서는..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영등포 분양정보 [내부링크]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영등포 분양정보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 2가 일원에 조성되며, 지하 4층~지상 29층, 전용면적 49·56·59의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됐으며 총 156세대 중 106세대를 일반 공급합니다...

재건축 사업성 분석 - 필지의 중요성 [내부링크]

재건축 사업성 분석 - 필지의 중요성 필지란 구획되는 토지의 등록 단위로서, 하나의 지번을 부여받는 지적공부 등록의 기본단위로 토지의 소유권이 미치는 범위를 말합니다. 따라서 재건축 사업성을 분석할..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운정신도시 A33블록) 사전분양 [내부링크]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사업지 교통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A 노선 운정역(예정) 경의 중앙선 및 서울-문산 고속도로, 제2 순환 고속도로(예정), 제2자유로 주변 환경 및 장점 초롱 초교, 심학 중교 등 교육..

금강공업 - 나도 건자재다! [내부링크]

금강공업의 주요 사업부문은 강관부문, 판넬사업부문, 가설재부문, 사료부문, 모듈러 건축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금강공업은 알루미늄 스크랩 재활용 분야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설비를 보유하고 있고 최고..

반대매매란 무엇이고 반대매매 금액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반대매매란 무엇이고 반대매매 금액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 반대매매란 만기까지 대출금을 갚지 못하거나 담보가치가 일정 비율 이하로 떨어지면 대출자의 의사와 상관없이 강제로 주식을 처분하는 것..

CJ ENM - 넷마블 팔아서 SM엔터 산다? [내부링크]

CJ ENM - 넷마블 팔아서 SM엔터 산다? 2월 3일 CJ ENM이 넷마블 지분의 절반을 매각해 SM 인수 자금을 마련할 것이란 소식이 돌았습니다. CJ ENM은 이르면 이달 자사 보유 넷마블 주식 1872만주(넷마..

아세아제지 종목분석 [내부링크]

아세아제지 종목분석 아세아제지의 주 제품은 골판지원지, 석고 원지, 크라프트지로 국내 1위 골판지 표면지 업체입니다. 제지산업은 펄프 및 고지를 주 원재료로 하여 각종 종이제품을 생산하는 사업으로 거액의..

네이버 21년 4분기 컨퍼런스콜 분석 [내부링크]

네이버 21년 4분기 컨퍼런스콜 분석 4분기 실적 발표 요약 1월 27일 네이버는 21년 4분기 실적 발표를 했으며, 매출액 yoy+27.4% 증가로 준수한 성과를 보였습니다. 콘텐츠와 핀테크를 비롯한 전 사업부문 높..

서울역 북부역세권 사업 본궤도 진입 [내부링크]

서울역 북부역세권 사업 본궤도 진입 13년간 표류되었던 서울역 북부역세권 사업이 본 궤도에 오릅니다. 서울역 북부 역세권 개발 사업은 2008년부터 논의가 시작됐지만 민간 사업자가 사업성을 이유로 중도..

도심공공복합 8차 11곳 발표내용과 문제점 [내부링크]

도심 공공복합 8차 11곳 발표 국토교통부는 서울 용산구 효창공원앞역, 수원 고색역 남측 등 11곳을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의 8차 후보지로 발표했다. 해당 지역에는 용도지역 상향, 용적률 완화 등 규제를 완..

사업보고서 보는 방법(feat 이마트) [내부링크]

사업보고서 보는 방법 상장기업들은 1년 동안 사업을 어떻게 했는지를 문서로 작성해서 공개해야 하는데 그것이 사업보고서이다. DART를 통해 조회할 수 있다. 그럼 개인적으로 쎄게 물려있는 '이마트' 회사를 검..

미국 배당주 투자시 주의 사항(feat AT&T) [내부링크]

미국 배당주 투자 시 주의 사항 미국 주식이 꾸준히 우상향하고 주주친화적인 기업이 많아서 배당정책도 한국에 비해 좋아서 최근 미국 주식을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과거 몇 년 동안 지속적으로 배당금을..

리츠주 분석 방법 (feat 리얼티인컴) [내부링크]

리츠주 분석 방법 이전에 ESR 켄달스퀘어 리츠 주식을 분석하면서 리츠주를 어떻게 분석하는지 간단하게 소개가 됐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좀 정리를 해둘까 한다. FFO와 AFFO 리츠 주식 투자를 통해 상업용 또..

2022년 2월 수도권 주요 분양일정 [내부링크]

2022년 2월 수도권 주요 분양일정 아파트 분양을 받으려는 많은 사람들이 평소 관심 있었던 아파트들도 분양일정을 늦게 확인해서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2022년 2월 주요 분양 예정 물량을 미리 알아보고 준비할..

DL 이앤씨 기업분석 - 건설주 센티멘탈 붕괴 [내부링크]

DL 이앤씨 기업분석 최근 HDC 현대산업개발 신축 아파트 붕괴 사건으로 건설주 센티멘탈이 붕괴 직전이다. 저번 주 금요일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 진동 소식에 DL 이앤씨 주가도 장중 최대 9%까지 빠졌다가 7.69%..

05장. 연관관계 매핑기초 [내부링크]

개요 방향(direction): 단방향, 양방향 다중성(multiplicity): 다대일(N:1), 일대다(1:N), 일대일(1:1), 다대다(N:M) 연관관계의 주인(owner): 객체 관계를 주도하는 주인을 지정 단방향 연관관계 객체 연관관계 M..

사상 첫 1월 추경 14조 푼다 [내부링크]

소상공인 300만 원·90만 명 손실보상 정부는 피해가 극심한 이들을 지원하고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1414조 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추경) 안을 편성했다. 한국전쟁 이후 사실상 첫 1월 추경이자..

잠실주공 5단지 재건축 진행되나? [내부링크]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한 이 단지는 1978년 준공된 3930가구, 30동의 대단지로 박정희 전 대통령 시절 주변 연탄 아파트들과 달리 시범단지로 지정돼 고층으로 지어졌다. 교통만 보면 2호선, 8호선 잠실역, 9호선..

부산 북항 재개발 사업 [내부링크]

부산 북항 재개발 사업 사업개요 위치 : 부산시 중구, 동구 일원(연안·국제여객부두, 중앙, 1~4 부두) 사업기간 : 2008년 ~ 2022년 규모 : 1,532,581(46만 평) 사업비 :기반시설 2조 4,221억 원(정부 및..

미국주식 공시자료 보는 법 [내부링크]

미국 공시자료 보는 법 미국 공시자료는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 증권법에 따라 EDGAR 시스템에 반드시 공시해야 하는 자료와 기업에서 직접 공시하는 투자자 정보 자료가 있다. 또한 미국 자본시장은 M&A나 기업..

04장. Entity Mapping [내부링크]

04장. Entity Mapping 개요 JPA를 사용하는데 가장 중요한 일은 엔티티와 테이블을 정확히 매핑하는 것이다. 따라서 매핑 어노테이션을 숙지하고 사용해야 한다. JPA는 다양한 매핑 어노테이션을 지원하는데 크게..

상계주공 재건축 임장 [내부링크]

상계주공 재건축 임장 노원구는 서울에서 준공 30년 차에 접어든 아파트가 가장 많은 지역으로 상계주공 단지들은 3종 주거지역이고 택지개발지구에 지구단위계획 구역이다. 상계주공아파트는 1~16단지 가운데 공..

3기신도시 사전청약 - 부천 대장지구 [내부링크]

3기 신도시 사전청약 - 부천 대장지구 부천 대장지구 A7블록, A8블록 추정분양가, 평면도, 사전청약 내용 정리 분양내역 부천대장지구 A7블록 사전청약 공급호수 총 449세대 (특별공급 378세대, 일반공급 71세..

3기신도시 사전청약 - 시흥거모지구 [내부링크]

시흥 거모지구 A10블록, 시흥 거모지구 S1블록 추정분양가, 평면도, 사전청약 내용 분양내역 시흥거모지구 A10블록 : 사전청약 공급호수 총 292세대 (특별공급 241세대, 일반공급 51세대) 시흥 거모지구 S1블록 :..

3기신도시 사전청약단지 - 남양주왕숙지구 [내부링크]

남양주왕숙지구 B1블록, B17블록, A1블록 남양주왕숙지구 B1블록, B17블록, A1블록 사전청약 분양 내역 및 추정분양가 분양내역 남양주 왕숙 지구 B1블록 사전청약 공급호수 총 531세대 (특별공급 444세대, 일반공..

3기신도시 사전청약단지 - 고양시 창릉 지구 [내부링크]

고양 창릉 지구 S5블록, S6블록 추정분양가, 평면도, 사전청약 내용 고양 창릉 지구 S5블록, S6블록 분양 내역 및 추정분양가 분양내역 고양 창릉 지구 S5블록 사전청약 공급호수 총 718세대 (특별공급 601세대,..

3기신도시 사전청약단지 - 고양시 장항지구 [내부링크]

3기신도시 사전청약단지 고양장항지구 S1블록 추정분양가 분양내역 사전청약 공급호수 총 825세대 (특별공급 690세대, 일반공급 135세대) 추정분양가 1) 59 : 3.85억 2) 84 : 5.38억 3) 84T (복층) : 5.48억 *..

국내 최초 '희토류 ETF' - ARIRANG 글로벌희토류전략자원기업MV [내부링크]

국내 최초 '희토류 ETF' - ARIRANG 글로벌 희토류 전략자원기업 MVMV 주요 특징 희토류 관련 ETF 최초 상장 국내 최초 희토류 관련 ETF로서 희토류 및 기타 희소자원을 생산·재활용·정제하는 기업에 투자한다..

안양 어반포레 자연앤 e편한세상 분양정보 [내부링크]

안양 어반 포레 자연 앤 e 편한 세상 분양정보 안양 어반 포레 자연 앤 e 편한 세상 (안양 냉천지구) 분양 내역 - 총 2,329세대 중 일반분양 1,087세대 (1단지 : 97세대/ 3단지 : 725세대/ 4단지 : 265세대)..

재개발이 어려운 저층주거지에 모아주택 공급? [내부링크]

모아주택이란 모아주택은 다가구·다세대주택 필지 소유자들이 개별 필지(대지 1500 이상)를 모아 블록 단위로 공동 개발하는 정비모델이다. 재개발 여건이 안 좋아 정비사업 추진이 어려웠던 서울 노후 저층 주..

PER을 이용한 적정주가를 판단하는 방법 [내부링크]

PER을 이용한 적정주가를 판단하는 방법 PER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에 이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PER을 활용한 적정가치 산출 방법에 대해서 공부해보자. 그럼 PER을 이용한 적정주가 산출 방법으로 상대 PER..

아직도 PER을 모른다고? [내부링크]

PER에 대해서 주식을 안 하는 사람들도 PER 은 한 번씩 들어봤을 것이다. PER 은 price to earning ratio의 약자이다. 주가를 주당순이익(EPS)으로 나눈 값으로(또는 시가총액 / 당기순이익으로 계산된다.) 주가..

03장. 영속성 관리 [내부링크]

개요 JPA가 제공하는 기능은 크게 엔티티와 테이블을 매핑하는 설계부분과 매핑한 엔티티를 실제 사용하는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3장 영속성 관리에서는 매핑한 엔티티를 엔티티 매니저를 통해 어떻게 사용되는..

이촌시범중산 아파트 재건축 분석 [내부링크]

강변북로를 따라 용산쯤을 지나가다 보면 사진과 같은 허름한 아파트가 보이는데 바로 이촌 중산 시범아파트다. 1970년 준공되어 228세대 6개 동에 7층짜리 아파트로 1996년 재난위험 D등급을 받으면서 재건축에..

재건축 재개발 투자 기본분석 [내부링크]

재건축 재개발 투자 기본 분석  재건축 재개발 투자는 새로 짓는 아파트의 일반분양가보다 싸게 조합원 분양가를 분양받아서 시세차익을 거두는 방식이다. 이때 투자금액은 현재 아파트 시세에 붙는 프리미엄과..

2022.01.12 매매일지 [내부링크]

2022.01.12 매매일지 한국 주식 어제 광주시 서구 화정동 아이파크 신축 아파트 외벽이 무너져 내렸다. 현장 작업자 6명은 현재 연락이 두절된 상태다. 이에 오늘 HDC현대산업개발은 13일부터 이틀간 전 현장..

대한제분 기업분석 - 21년 3분기 [내부링크]

대한제분 기업분석 21년 3분기 CJ제일제당이나 오리온 같은 음식료 주식을 좋아하는 편인데 B2B 위주인 대한제분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는 너무나 저렴하기 때문이다. 그럼 대한제분이 어떤 회사인지 알아보자!..

02. JPA 시작 [내부링크]

JPA 시작 H2 데이터베이스 특징 RDBMS 초경량DB, 인메모리 DB 지원. (테스트의 용도로 주로 사용된다. 굳이 사용하려면 캐싱의용도) H2v1.4.199설치경로 H2 및 ch02-jpa-start1 프로젝트 테스트시 오류.. 맥os에서..

2022 연말정산 하는 법 [내부링크]

2022 연말 정산하는 법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오픈은 매년 1월 15일입니다. 소득공제가 되는 각종 혜택과 연말정산 미리 보기 계산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연말정산 미리 보기 방법 국세청 홈..

소액주주 죽이는 물적분할은 무엇이고 우린 어떻게 해야하나 [내부링크]

왜 물적분할이 소액주주 죽이는가? 최근 LG에너지 설루션 신규 상장과 관련해서 왜 물적분할을 하게 되면 소액주주들에게 피해가 가는지 이야기해보려 한다. 물적분할은 무엇인가? 물적분할은 인적분할과 다르게..

건설과정별 건자재 주식 정리 [내부링크]

건설과정별 건자재 주식 정리 건설 투자가 증가되는 시기에는 건설업종뿐만 아니라 착공에서 준공에까지 과정에 들어가는 건자재 또한 투자 매력이 있다. 건자재는 크게 기초공사 및 골조공사(착공재와 중간재..

주식 종목별 비중과 개수를 어떻게 설정할 것 인가? [내부링크]

주식 종목별 비중과 개수 설정방법 주식투자를 하면서 흔히 보는 질문 중 하나는 주식 종목 개수와 비중이 있다. 종목 하나에 몰빵을 해야 한다~ 최대 10개까지 종목을 가져가야 한다 등등.. 그럼 이 질문에 정답..

재건축 재개발 사업 진행과정과 사업성 분석 방법 [내부링크]

재건축 재개발 사업 진행과정과 사업성 분석 방법 재건축 재개발 사업 진행과정과 사업성 분석방법을 알아보자. 사업성 분석 예제는 1기 신도시 재건축 - 분당 편에 나와있다. 일단 재건축, 재개발이 되려면 도..

1기 신도시 재건축- 분당편 [내부링크]

1기 신도시 재건축- 분당 편 1기 신도시 일산 편 임장에서는 500세대 이상 & 입 주년 차 25년 이상 & 용적률 200% 이하만 필터링해서 대상이 되는 아파트들의 사업성을 간략하게 살펴봤었다. 이번에는 분당 재..

2021년 세법개정안 후속 시행령 개정안 [내부링크]

2021년 세법개정안 후속 시행령 개정안 지난 1월 6일 기획재정부에서 을 발표했다. 조세제도 합리화 상속주택에 대한 종부세 보완 상속 개시일로부터 2년 (또는 3년) 간 상속주택(분양권, 입주권도 포함) 의 종..

01. JPA 소개 [내부링크]

개요 & SQL을 직접 다룰때 발생하는 문제점.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는 자바 애플리케이션 개발 시, SQL을 통한 데이터 처리는 매우 지루하고, 반복적인 작업이 되었다. 이에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

엘오티베큠 - 21년 3분기 [내부링크]

국내 유일의 진공기술 전문기업 반도체 제조 전공정 (웨이퍼 공정~금속배선공정까지)의 대부분은 진공 환경을 필요로 하며, Fore Vacuum 영역을 담당하는 건식 진공펌프는 모든 공정에서 범용으로 사용되는 필수..

2022.01.06 매매일지 [내부링크]

2022.01.06 매매일지 미국 주식 오늘은 vici properties(카지노 리츠)를 전량 매도하고 메타플랫폼으로 옮겨 탔다. vici를 처음 매수할 때 생각은 아주 간단했었는데,, 그냥 현금보단 낫다 정도였고 조정이 오면..

11장. DSL 만들기 [내부링크]

11장. DSL 만들기 개요 영역 특화 언어 (DSL) 만들기 수신 객체 지정 람다 사용 invoke 관례 사용 기존 코틀린 DSL 예제 11.1 API에서 DSL로 라이브러리 개발자 뿐만 아니라 모든 개발자는 깔끔한 API 작성해야..

재건축과 재개발의 차이 [내부링크]

재건축과 재개발의 차이 흔히들 아파는 재건축이고 빌라는 재개발이라고 생각하는데 재건축은 정비기반시설이 괜찮은 곳이고 열악한 곳은 재개발이다. 그럼 열악하다는 기준은 어떻게 될까? 정비기반시설 상태..

코스피 평균 PER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내부링크]

코스피 평균 PER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삼 프로 TV 등 주식 관련 영상을 보다 보면 전문가들이 나와서 코스피 평균 PER이 얼마라서 미국이나 다른 시장에 비해 저평가받고 있다거나 최근 5년 치 코스피 PE..

반도체 공정과정과 관련주 [내부링크]

반도체 공정과정과 관련주 반도체란? 어떤 조건하에서만 전류가 통하는 물질을 말한다. 이러한 반도체를 통해 만든 '다이오드', '트랜지스터', '캐패시터(콘덴서)' 등을 반도체소자반도체 소자라고 부른다. 반..

2022.01.04 매매일지 [내부링크]

2022.01.04 매매일지 한국 주식 작년 12월 27일 매수했던 KCC 가 급등했기 때문에 아침에 전량 매도해버렸다. KCC 글라스에 이어서 KCC도 기업분석 포스팅을 하려고 했었는데 한발 늦었다.ㅎㅎ 하나금융투자에서..

더샵 송도 아크베이 분양정보 [내부링크]

더샵 송도 아크베이 분양정보 분양정보 제한기간 특별공급 : 5년 일반공급 : 소유권이전등기일 (5년 초과 시 5년) 공급비중 일반 공급세대의 50% 우선공급 나머지 50% 낙첨자 + 인천광역시 2년 미만 거주자, 기..

10장. 애노테이션과 리플렉션 [내부링크]

10. 애노테이션과 리플렉션 애노테이션을 사용하면 라이브러리가 요구하는 의미를 클래스에게 부여할 수 있고, 리플렉션을 사용하면 실행 시점에 컴파일러 내부 구조를 분석할 수 있다. 코틀린에서 애노테이션을..

esr켄달스퀘어 - 21년 3분기 [내부링크]

국내 유일 물류센터 리츠 esr 켄달스퀘어 esr 켄달스퀘어는 2020년 02월 설립했고 현재 자본금 7천억, 총 자산 2.3조 원인 회사이고 주요 고객사는 쿠팡이다. 최근 4400억 규모의 주당 6330원에 유상증자를 통해..

시디즈 기업분석 - 21년 3분기 [내부링크]

시디즈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최근 유튜버가 증가하면서 게이밍 의자의 판매량도 지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2016년도 판매량 5만 개 수준에서 4년 만에 73만 개로 판매량이 증가하였다. 구글에서 게이밍 의자를 검..

서울시 신속통합 재개발 시장전망과 사업성 분석 [내부링크]

서울시 신속 통합 재개발 21곳 시장 전망과 사업성 분석 서울시에서 발표한 신속통합 재개발 발표 내용 각각을 해석해보고 각 구역별 사업성을 분석해보자. 총 102곳이 신청했는데 21곳이 최종 선정되었고..

2021 최종 수익률? 앞으로 계획은.. [내부링크]

2021 최종 수익률? 앞으로 계획은.. 연말이라 그런지 유튜브 등을 보면 2021년 수익률 결산들을 하는 것 같다. 그래서 나도 한번 투자수익률 계산을 하려 했는데... 주식투자수익률만 계산하는 것은 가능할지..

2021.12.27 매매일지 [내부링크]

2021.12.27 매매일지 한국 주식 저번 주 월급 들어온 걸로 200만 원 충전하고 뭐 살게 있나?? 생각하다가 저번에 조사했었던 KCC 글라스, 아이센스, 휴켐스를 조금씩 샀다.ㅎ 매수 이유는 앞서 주식 분석했던 투..

2021.12.27 주식이슈 정리 [내부링크]

2021.12.27 주식 이슈 정리 美상무부 "11월 美 소비자물가, 5.7% 상승"…39년 만에 최고 미 상무부는 23일 11월 소비자 물가가 5.7% 상승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10월 종료된 12개월 동안의 5.1% 상승보다 크게..

투자회사 선정방법 [내부링크]

투자회사 선정방법 1단계 종목발굴 1단계에서는 러프하게 종목들을 추려냅니다. 시장에는 2,000여개의 종목이 있습니다. 이 종목을 개인투자자가 모두 확인하고 공부하는 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우..

탑다운방식의 종목접근 [내부링크]

탑다운방식 접근 간단한 예시를 들어서 탑다운 방식으로 투자할 종목을 탐색해보는 것을 말해보려고 하는데.. 의식의 흐름대로 주저리 주저리 일기장 처럼 써보겠다.. 통계청에 따르면 16년도 부터 꾸준히 1인 가..

종목 스크리닝 방법 [내부링크]

종목 스크리닝 방법 수많은 회사 중에서 현재 어떤 회사가 저평가 구간이고 투자매력도가 높은 회사들을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일일이 찾아보기에는 시간이 한없이 부족하다. 그래서 원하는 각종 투자지표를 검색조..

김포공항 일대 ‘UAM 허브’ 만든다 [내부링크]

김포공항 일대 ‘UAM 허브’ 만든다 국토교통부는 제29차 도시재생특별위원회를 통해 올해 3차 신규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서울 강서, 경기 안양 등 총 32곳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32곳..

기업분석 하는 방법 [내부링크]

기업분석하는 방법 분석하려는 회사 일단 어떤 일을 하는지 확실히 알아봐야 하는데 가장 쉬운 방법은 회사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회사가 어떤 제품과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지 볼 수 있다. 나는 B2C 기업인 경우 I..

지분가치 희석 요인 체크방법 [내부링크]

지분가치 희석요인 체크방법 우리는 주식 밸류에이션 할 때 보통 주식의 총수만 보고 판단하는 오류를 범하기도 한다. 근데 숨어있던 주식 물량이 튀어나와서 우리의 주식의 가치가 희석될 수 있다. 예를 들어..

9장. 제네릭스 [내부링크]

9장. 제네릭스 기본 개념은 자바와 비슷하다. 제네릭 함수와 클래스를 정의하는 방법 타입 소거와 실체화한 타입 파라미터 선언 지점과 사용 지점 변성 9.1 제네릭 타입 파라미터 제네릭스를 사용하면 타입 파라미..

좋은 CEO 체크방법 [내부링크]

좋은 CEO 체크방법 PER, PBR, ROE 등 투자지표와 재무제표상 숫자만 분석해서 수익을 내기 어렵다. 후행지표이기도 하지만 이제 숫자 분석을 대부분 할 줄 알기 때문이다. 숫자 분석뿐만 아니라 질적인 부분(경..

KCC 글라스 기업분석 - 21년 3분기 [내부링크]

KCC 글라스 기업분석 KCC글라스는 2020년 1월 KCC그룹으로부터 인적 분할된 사업회사로, 사업부문 별 매출 비중은 유리(67%) · 인테리어(27%) · 파일사업(6%). 유리의 경우 국내시장에서 건축용 판유리 51%,..

한국전력 기업분석 - 21년 3분기 [내부링크]

한국전력 기업분석 한국전력 주주분들은 정말 안타깝다는 말밖에 할 말이 없다.. ㅠ 다른 기업분석과 다르게 한국전력의 사업분야 등은 스킵하고 한국전력은 왜 이렇게 고통받고 있는지, 투자전략을 어떻게 가져..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분양정보 [내부링크]

e 편한세상 검단 어반 센트로 분양정보 입주자로 선정된 날(2022.01.04)로부터 8년간 전매 금지 최초 입주가능일로부터 3년 동안 해당 주택에 계속 거주해야 함 일반공급 세대의 50% 우선 공급 (공고일 현재 인..

8장. 고차 함수: 파라미터와 반환 값으로 람다 사용 [내부링크]

8장. 고차 함수: 파라미터와 반환 값으로 람다 사용 개요 함수 타입 고차 함수 작성 & 사용법 인라인 함수 비 로컬 return과 레이블 무명 함수 8.1 고차 함수의 정의 함수(람다)를 인자로 받거나, 반환(리..

롯데제과 기업분석 - 21년 3분기 [내부링크]

롯데제과 기업분석 사업내용 롯데제과는 사업구조가 정말 간단하게 돼 있다. 그냥 과자 파는 회사다. 맛있는 과자. 과자 종류를 좀 카테고라이징 해보면 건과류(껌, 캔디, 비스킷, 파이, 스낵), 빙과(아이스크림)..

인텔 기업분석 - 21년 3분기 [내부링크]

인텔 기업분석 인텔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친숙하게 알고 있는 회사이다. 세부적으로 어떤 사업부가 있고 각 사업부의 매출 비중과 앞으로의 전략, 그리고 현재 밸류에이션에 대해 알아보자. 사업분야 인텔에서..

휴켐스 기업분석 - 21년 3분기 [내부링크]

휴켐스 기업분석 2002년 남해화학으로부터 기업분할을 통해 탄생했고 DNT, MNB, 질산 등 정밀화학 핵심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휴켐스는 정밀화학제품 생산을 위해 전남 여수공단에 14개의 생산공장을 보유하..

서울시, '역세권 활성화사업' 4개소 추가 [내부링크]

서울시, `역세권 활성화사업` 4개소 추가…`27년까지 100개소 선정해 2만호 주택공급 이번에 선정된 신규 사업지 4곳은 ① 마포구 합정역 ② 영등포구 당산역 ③ 동작구 이수역 ④ 강남구 논현역..

7장. 연산자 오버로딩과 기타 관례 [내부링크]

7.1 산술 연산자 오버로딩 7.1.1 이항 산술 연산 오버로딩 data class Point(val x: Int, val y: Int) { operator fun plus(other: Point): Point { return Point(x + other.x, y + other.y) } } val p1 = Point(1..

2021.12.13 친환경 관련 매수 [내부링크]

한국 주식 현황 탄소배출권 시장이 매우 뜨거워지고 있다. 앞서 한국 주식 분석에서 에코프로에이치엔 회사를 분석할 때 탄소배출권 선물 가격과 향후 전망에 대해서 조사했는데, 앞으로 탄소배출권 가격이 꾸준히..

12월13일 상승률 TOP30 [내부링크]

12월13일 상승률 TOP30 1. 다이나믹디자인 (29.98%) : 기계주, 시총1000억대, 타이어금형사업, 구)세화아이엠씨, 자금조달, 사명변경, NFT&메타버스 신사업 추진 등 부각 2. 세종메디칼 (29...

6장. 코틀린 타입 시스템 [내부링크]

6장. 코틀린 타입 시스템 6.1 널 가능성 널 가능성은 NullPointerException를 피할 수 있게 돕기 위한 코틀린 타입 시스템의 특성. 6.1.1 널이 될 수 없는 타입 널이 될 수 있는 타입은 프로그램 안의 프로퍼티..

남양주 덕소뉴타운 임장 [내부링크]

남양주 덕소 뉴타운 임장 덕소 뉴타운은 서울 동쪽에 위치해 있고 남향으로 한강을 바라보고 있다. 미사대교를 건너면 바로 미사강변 신도시가 나오고 강동구, 송파, 강남까지 출퇴근이 가능한 위치에 있다. 남..

친환경 - 에코프로에이치엔 분석 [내부링크]

친환경 - 에코프로 에이치엔 분석 2021년 5월, 에코프로 환경사업 부문이 에코프로 에이치엔으로 인적분할을 통해 신설된 자회사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환경사업 포트폴리오만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 기업이고 회사..

록히드 마틴(LMT) 회사 분석 - 21년 3분기 [내부링크]

록히드 마틴(LMT) 회사 분석 비즈니스 모델 록히드마틴은 크게 4가지 사업부로 나뉘는데 전투기, 미사일, 헬기/레이더, 우주항공이 있다. 전투기 사업부는 매출의 40%를 차지하고 있고 대표적으로 블랙호크, F-..

코틀린 스터디 - 5장. 람다로 프로그래밍 [내부링크]

코틀린 스터디 - 5장. 람다로 프로그래밍 다루는 내용 람다란 기본적으로 다른 함수에 넘길 수 있는 작은 코드 조각을 뜻한다. 람다 식과 멤버 참조 함수형 스타일로 컬렉션 다루기 시퀀스: 지연 커렉션 연산..

2021.12.09 오메가헬스케어 매수 [내부링크]

2021.12.09 오메가헬스케어 매수 한국 주식 잔고현황 오늘도 한국 주식은 전체적으로 올라갔고 별다른 매수 없이 관망하였다. 미국 주식 현황 존슨 앤 존슨 배당이 들어와서 배당금으로 뭘 살만한 게 있나 봤더니..

반포 디에이치 라클라스 잔여세대 모집 [내부링크]

반포 디에이치 라클라스 잔여세대 매각 공급 규모 총 848세대 중 보류지 매각 4세대 [ 59C : 1세대, 84A : 1세대, 84B : 1세대, 84C : 1세대 ] 매각 공급 방식 기준가격(최저입찰가) 이상 최고가 공개경쟁입찰 (동..

청년 공공주택 공급 방안 [내부링크]

청년 공공주택 품은 철도역사 짓는다! 신안산선 영등포역, GTX-C창동역 등 8곳 시범사업 약 1천 호 공급 영등포역사회초년생, 한양대역스타트업·학생, 창동역 문화 창업인 등 지역의 산업·교통현황 등 특성을..

2021.12.09 시간외 특이종목 [내부링크]

소프트캠프 +9.90   장 마감 후 메타버스 뜨면 '보안株 전성시대' 온다 기사, 시간 외 재택근무/스마트워크 테마 상승 이트론 +9.87   GL라파, 스푸트니크 백신 품질 '합격' 속 수출 임박 소식에 시간외 코..

이문 휘경뉴타운 [내부링크]

이문 휘경 재정비는 1호선 외대 앞 역과 신이문역 사이에 위치한 동대문구 이문·휘경동 일대 노후 주택가 약 101만를 약 13,000세대의 메머드급 재개발하는 사업으로 동부간선지하화 및 수변공원 조성, 청량리..

양도세 완화 이후 소폭 매물증가 [내부링크]

1가구 1 주택자에 대한 양도소득세 비과세 기준 완화 시행 양도세 완화 시행 첫날인 이날 전국 17개 시·도의 아파트 매물이 전날보다 일제히 늘어났다. 가장 많이 늘어난 곳은 광주광역시로 하루 만에 4.8%(22..

2021.12.08 주식이슈 정리 [내부링크]

완전 자율주행 상용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완전 자율주행 조기 상용화 및 민관협력 창구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자율주행 D.N.A 기술포럼'을 출범했다. 해당 포럼에는 현재 현대자동차, 카카오모빌리티, KT, LG..

코틀린 스터디 - 4장.클래스, 객체, 인터페이스 [내부링크]

내용 클래스,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에 추상 프로퍼티 선언 가능 기본 접근자 final + public 중첩 클래스는 기본적으로 내부 클래스 아님 뻔하지 않은 생성자, 프로퍼티 짧은 주 생성자 구문으로도 거의 모든 경..

2021.12.07 AT&T 매수 [내부링크]

한국 주식 잔고현황 오늘은 전체적으로 장이 좋아서 아이센스 같은 건 1주씩 팔았어도 됐는데.. 일이 바빠서 대응을 못했고 거래가 없었음.. 미국 주식 현황 오늘은 미국주식 매매가 있었는데 AT&T 를 신규 편입..

개포더샵트리에 [내부링크]

국내 첫 리모델링 입주 개포 더샵 트리에 1991년 건설된 개포우성 9차는 232가구 규모의 작은 단지였다. 포스코건설을 시공사로 2019년 수평증축 리모델링을 시작하였고 세대수 증가 없이 가구당 실사용 면적을 늘..

2021.12.07 주식이슈 정리 [내부링크]

중국 세계 최대 규모 희토류 회사를 설립 희토류는 열전도율이 높고 환경변화에도 성질을 유지하는 항상성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IT·석유화학·의학·국방 분야에 이르기까지 모든 산업의 핵심 소재..

2021.12.06 아이센스 매수 [내부링크]

한국 주식 잔고현황 최근 하락장세에 대부분이 시퍼렇게 질려있는 상황.ㅎㅎ 매매일지라는 걸 처음 써봐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거래가 있으면 일기장처럼 기록할까 함.. 오늘은 SK 텔레콤 병합단수주..

세종안단테 공공분양 [내부링크]

세종 안단테 행정중심복합도시 6-3 생활권 M2블록 공공분양 공공분양주택 995세대 (입주시기 23년 12월 입주 예정) 특별공급인 경우 5년간 전매제한 일반공급인 경우 4년간 전매제한 세종시 1년 이상 계속 거주자..

용산 민간 공공기획 재개발 4개소 추천확정 [내부링크]

민간 재개발 참여 현황 용산 재개발 오세훈표 민간 공공기획 재개발인 신속 통합기획 신청을 11곳이 용산에서 신청하였는데, 용산구청에서 4개소가 확정되었습니다. 서초구를 제외한 24개소에서 102군데가 신청되..

과천 한양수자인 분양정보 [내부링크]

과천 한양수자인 분양가, 분양정보, 전매제한 일반분양 총 174세대 (입주 시기 :24년 1월 입주 예정) 입주자로 선정된 날부터 10년간 전매 금지 5년 거주 의무기간 최초 입주자 모집공고일 (2021.11.25) 현재 과..

(신림선)22년5월 개통 [내부링크]

서남권 지역 교통호재!! 여의도~서울대를 연결하는 신림선 개통 임박!! 7.8 전 구간, 시설물 검증시험(’ 21.11~‘22.1), 영업시운전(’ 22.1~4) 3량 1 편성, 총 12 편성 운행, 객실 연결통로 개방감 설계, 1일..

코틀린 스터디 - 3장.함수의 정의와 호출 [내부링크]

3.1 코틀린에서 컬렉션 만들기 val set = hashSetOf(1, 7, 53) val list = arrayListOf(1, 7, 53) val map = hashMapOf(1 to "one", 7 to "seven", 53 to "fifty-three") >>> println (set.javaClass) class java...

양도세 한시적 완화되면 과연 집값이 떨어질까? [내부링크]

대선을 앞두고 꺼낸 히든카드? 여당이 1가구 1 주택 양도소득세 비과세 기준을 9억 원에서 12억 원으로 상향한 데 이어 다주택자 양도세를 한시적으로 인하하는 카드를 던졌습니다. 현행 세법상 2주택자는 기본..

3기신도시 사전청약단지 추정분양가 정보 [내부링크]

3기 신도시 사전청약 내일(12/6)부터 1순위 청약 접수 진행 예정입니다. 경기도 과천시, 하남시, 양주시 내 집 마련 및 청약 관심 있으신 분들 참고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추정분양가는 사전청약 공고시점..

코틀린 스터디 -2장. 코틀린 기초 [내부링크]

2.1 기본 요소: 함수와 변수 타입 선언 생략 가능 (타입 추론) 불변 데이터 사용 장려 2.1.1 Hello World fun main (args: Array ) { println("Hello, world!") } fun 키워드, : type 형식의 타입지정 최상위에..

코틀린 스터디 - 1장 [내부링크]

코틀린 스터디 책 http://www.yes24.com/Product/Goods/55148593 Kotlin in Action - YES24 코틀린이 안드로이드 공식 언어가 되면서 관심이 커졌다. 이 책은 코틀린 언어를 개발한 젯브레인의 코틀린 컴파일러 개..

호반써밋 동탄 (동탄2신도시 A62블록) 분양가, 분양일정, 모델하우스 [내부링크]

http://hobansummit-dt.co.kr/ 동탄2신도시A62 호반써밋 동탄2신도시A62블록 공식홈페이지, 74~84 총744세대, 대표문의 1566-4914 hobansummit-dt.co.kr 호반 써밋 동탄 (동탄 2 신도시 A62블록) 분양 내역 -..

1기 신도시 재건축- 일산편 [내부링크]

일산 신도시는 일산 서구, 동구, 덕양구로 이루어져 있고, 덕양구는 현재 덕은지구가 가장 핫하지만 신도시와는 관련이 없으므로 서구의 주엽동, 동구의 마두동과 백석동 지역에 대해서 조사해 보겠습니다. 먼저..

1기 신도시 재건축 비상 [내부링크]

https://biz.chosun.com/policy/politics/2021/11/08/5WFEAJO4FFHI5FNWVI3QQFUI2Y/?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 윤석열 “양도세 인하하고, 신도시 재건축 규제 풀겠다” 윤석열 양도..

식품 - CJ 제일제당 (2021-12-03) 1편 [내부링크]

음식료 대장주 CJ 제일제당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업의 내용 식품사업 1인 가구수 및 여성 근로자 증가 등 전반적인 시장 트렌드 변화에 맞춰 국내 1위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음. - 가공식품 부문은 HMR 신제품 개..

2021.12.03 주식이슈정리 [내부링크]

오미크론 불안 일부 완화 속 반등 다우 34,639.79 (+1.82%) 나스닥 15,381.32 (+0.83%) S&P500 4,577.10 (+1.42%) 필라델피아 반도체 3,810.81(+0.00%) OPEC+, 1월에 하루 40만 배럴 증산 규모 유지…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