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hyo의 등록된 링크

 workhy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9건입니다.

[도서]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 프랑수아즈 사강" [내부링크]

* 이 컨텐츠는 책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 [도서정보] ㅇ 저자 : 프랑수아즈 사강 ㅇ 카테고리 : 프랑스소설 ㅇ 발행 : 2008.05.02 ㅇ 책소개 사강이 그려낸 난해하고 모호한 사랑의 감정! 프랑수아즈 사강의 작품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전혀 다른 두 사랑 앞에서 방황하는 폴의 심리를 중심으로, 그녀와 사랑이라는 감정으로 연결된 로제와 시몽의 심리를 섬세하게 묘사하였다. 프랑스 문단의 '매력적인 작은 괴물'이라 불리는 사강이 스물넷의 나이에 쓴 이 작품은, 일상을 배경으로 난해하고 모호한 사랑의 감정을 진솔하게 그리고 있다. 실내장식가인 서른아홉의 폴은 오랫동안 함께 해온 연인 로제에게 완전히 익숙해져 앞으로 다른 사람을 사랑할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폴과 달리, 구..

[도서] "빙산이 녹고 있다고? - 존 코터/홀거 래스거버" 독서 리뷰 [내부링크]

* 이 컨텐츠는 책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 [도서정보] ㅇ 저자 : 존 코터, 홀거 래스거버 ㅇ 출판 : 김영사 ㅇ 카테고리 : 성공/처세 ㅇ 발행 : 2019.04.15 ㅇ 책소개 개인과 기업에 기적 같은 돌풍을 몰고 온 변화관리의 교과서 변화의 속도는 이 책이 출간된 10년 전보다 빨라졌고, 속도에 걸맞게 중대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 순간도 많아졌다. 가장 먼저 조직의 위기를 발견하고 선두에서 혁신을 이끄는 프레드, 절체절명의 순간 혁신팀을 구성해서 펭귄부족의 생활방식을 바꾼 루이스 등 주요 리더의 역할은 그대로지만, 이번 최신개정판에서는 변화를 추진하는 펭귄과 그것을 따라가는 펭귄을 엄격하게 나누지 않는다. 불안정한 시기에 순발력 있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한두 명의 리더십이 아니라 조..

[영화] "가디언 오브 갤럭시 3"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이 컨텐츠는 영화 스포를 포함하고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영화소개] ㅇ 장르 : 액션, 모험, SF ㅇ 국가 : 미국 ㅇ 러닝타임 : 150분 ㅇ 배급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ㅇ 개봉일 : 2023.05.03 ㅇ 등급 : 12세 관람 ㅇ 감독 : 제임스 건 ㅇ 소개 : 가모라를 잃고 슬픔에 빠져 있던 피터퀼이 위기에 처한 은하계와 동료를 지키기 위해 다시 한번 가디언즈팀과 힘을 모으고 성공하지 못할 경우 그들의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미션에 나서는 이야기. [등장인물] ㅇ 스타로드/피터(크리스 프랫) / 가모라(조 샐다나) / 드랙스(데이트 바티스타) / 그루트(빈 디젤) / 로켓(브래들리쿠퍼) / 네뷸라(카렌 길런) [줄거리] 로켓이 치명상을 입게 되고, 그를 살리기 위한 의료장치(?)를 ..

[영화] "가디언 오브 갤럭시 2"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이 컨텐츠는 영화 스포를 포함하고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 [영화개요] ㅇ 개봉 : 2017.05.03 ㅇ 장르 : 액션, SF ㅇ 국가 : 미국 ㅇ 러닝타임 : 136분 ㅇ 감독 : 제임스 건 ㅇ 소개 : 최강 빌런 '타노스'에 맞서 은하계를 구하고 최고의 해결사로 등극한 가오갤 멤버들. 하지만 외계 여사제 '아이샤'가 맡긴 임무를 수행하던 중 실수로 또 다시 쫓기는 신세로 전략한다. 한편 자신에게 숨겨진 힘의 원천에 대해 고민하던 스타로드는 갑작스레 나타난 아버지로 인해 또 다른 위기에 빠지게 되는데... [등장인물] ㅇ 스타로드/피터퀼(크리스 프랫), 가모라(조 샐다나), 드렉스(데이브 바티스타), 그루트(빈 디젤), 로켓(브래들리 쿠퍼), 네뷸라(카렌 길러), 욘두(마이클 루커), 맨티스(폼 ..

[영화] "가디언즈오브갤럭시 1"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이 컨텐츠는 영화 스포를 포함하고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 [ 영화개요 ] ㅇ 개봉 : 2014.07.31 ㅇ 등급 : 12세 관람가 ㅇ 장르 : 액션, 모험, SF ㅇ 국가 : 미국 ㅇ 러닝타임 : 122분 ㅇ 배급 : 소니픽쳐스 릴리징 워트디즈니 스튜디오 ㅇ 감독 : 제임스 건 ㅇ 소개 : 자칭 전설의 무법자 스타로드, 그러나 현실은 우주를 떠도는 그저그런 좀도둑에 불과한 피터 퀼. 뜻하지 않게 갤럭시의 절대악 타노스와 로난의 타겟이 된 그는 감옥에서 만난 암살자 가모라, 거구의 파이터 드랙스, 현상금 사냥꾼 로켓과 그루트 콤비와 불편한 동맹을 맺고 일명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를 결성한다. 범상치 않은 화려한 과거를 지닌 이들이 과연 120억 명의 운명을 구할 유일한 희망이 될 수 있을까? 흩어지면 ..

[드라마] "그해 우리는"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이 컨텐츠는 드라마 스포를 포함하고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 [드라마 소개] ㅇ 채널 : SBS ㅇ 방영기간 : 2021.12.06 ~ 2022.01.25 16부작 ㅇ 소개 : 함께해서 더러웠고 다신 보지말자!로 끝났어야 할 인연이 10년이 흘러 카메라 앞에 강제 소환되어 펼쳐지는 청춘다큐를 가장한 아찔한 로맨스 드라마 ㅇ 제작진 : (연출) 김윤진, 이단 / (극본) : 이나은 / (제작사) 스튜디오N, 슈퍼문픽쳐스 [등장인물] ㅇ 최웅(최우식), 국연수(김다미), 김지웅(김성철), 엔제이(노정의), 이솔이(박진주) [촬영장소] ㅇ 극중 배경으로 자주 등장한 푸릇했던 웅이네 집(외관)은 수원 화성행궁 북포루 앞 폐업한 카페였는데 지금은 일반 가정집이라고 합니다. ㅇ 웅이와 연수의 추억이 가득했던 학교..

[드라마] "닥터 차정숙"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이 컨텐츠는 드라마 스포를 포함하고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드라마 소개] ㅇ 채널 : JTBC ㅇ 방영일 : 2023.04.15~ ㅇ 소개 : 20년차 가정주부에서 1년차 레지던트가 된 차정숙의 찢어진 인생 봉합기를 그린 드라마 ㅇ 연출(김대진, 김정욱), 극본(정여랑) [등장인물] ㅇ 차정숙(엄정화), 서인호(김병철), 최승희(명세빈), 로이킴(민우혁) [촬영장소] ㅇ 드라마 중반부 쯤 나왔던 천사와 악마로 분장한 듯한, 드라마속 모습이 정말 그러한 정숙과 인호. 센스있는 배경장면이 돋보였던 이 장면은 덕평자연휴게소입니다. [주요 OST] ㅇ 박민혜 - 이 밤이 지나면 ㅇ 정승환 - 숨 ㅇ Sondia - Shine Like a Star [감상포인트] ㅇ 아슬아슬한 서인호의 바람은 언제 들통나게 될..

[영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이 콘텐츠는 영화 스포를 포함하고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영화 개요] ㅇ 장르 : 애니매이션 ㅇ 국가 : 미국 ㅇ 시간 : 92분 ㅇ 개봉일 : 2023.04.26 ㅇ 감독 : 아론 호바스/마이클 제레닉 ㅇ 소개 : 따단 딴 따단 딴 ! 전 세계를 열광시킬 올 타임 슈퍼 어드벤처의 등장! 뉴욕의 평범한 배관공 형제 '마리오'와 '루이지'는 배수관고장으로 위기에 빠진 도시를 구하려다 미스터리한 초록색 파이프 안으로 발려 들어가게 된다. 파이프를 통해 새로운 세상으로 차우너 이동하게 된 형제. 형 '마리오'는 뛰어난 리더십을 지닌 '피치'가 통치하는 버섯왕국에 도착하지만 동생 '루이지'는 빌런 '쿠파'가 있는 다크랜드로 떨어지며 납치를 당하고 '마리오'는 동생을 구하기 위해 '피치'와 '키노피오'의 도움..

[드라마] "샬럿왕비:브리저튼외전"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이 컨텐츠는 드라마 스포를 포함하고 있으니, 안보신 분들은 주의해주세요. [드라마 소개] ㅇ 장르 : 로맨스, 드라마, 시대극 ㅇ넷플릭스(2023년 5월 4일 공개) 6부작 ㅇ 개요 : 자기 의지와 상관없이 조지 국왕과 약혼하게 된 어린 샬럿. 결혼식 날 런던에 도착해 엄격한 잣대를 지닌 깐깐한 시어머니를 만난다. [등장인물] ㅇ 샬럿왕비 (인디아 아카트레이피오 / 골다 로쉐벨), 조지(코리 마일츠리스트), 애거사 댄버리(아세마 토마스 / 아됴아 안도), 어거스타 공주(미셸 페얼리), 바이올렛(코니 젠킨스 / 루스 게멀) [감상 포인트] ㅇ 브리저튼에서 화려한 머리 장식을 자랑하던 샬럿왕비의 숨겨진 사랑이야기 ㅇ 조지와 샬럿의 애틋하면서도 안타까운 연애시절 ㅇ 댄버리의 뜨거웠던 젊은 시절 ㅇ 숨겨왔던..

[드라마] "응답하라 1997"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이 콘텐츠는 드라마 스포를 포함하고 있으니 아직 드라마를 안보신 분들은 주의해주세요! [드라마 정보] ㅇ 2012.07.24 ~ 2012.09.18 tvn 16부작 ㅇ 내용 : HOT와 젝스키스로 대변된 90년대를 배경으로 오빠들에게 미쳐있던 여고생과 다섯 친구들의 감성복고 드라마. ㅇ 연출(신원호), 극본(이우정) [등장인물] ㅇ 성시원(정은지), 윤윤제(서인국), 모유정(신소율), 도학찬(은지원), 강준희(이호원), 방성재(이시언), 성동일(성동일), 이일화(이일화), 윤태웅(송종호) [주요 OST} ㅇ All for you - 서인국&정은지 ㅇ 우리사랑 이대로 - 서인국&정은지 [감상포인트] ㅇ HOT, 젝스키스로 뜨거웠던 빠순이들의 세계 ㅇ 소꿉친구의 우정은 사랑으로 변화될 수 있을까 ㅇ 첫사..

[드라마] "응답하라 1994"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이 콘텐츠는 드라마 스포를 포함하고 있으니 아직 시청하지 않으신 분들은 주의해주세요! [드라마 정보] ㅇ 채널 : tvn ㅇ 방영기간 : 2013.10.18 ~ 2013.12.28 21부작 ㅇ 제작진 : 신원호(연출) / 이우정(극본) ㅇ 내용 : 1994년을 배경으로 지방 사람들의 눈물겨운 상경기와 농구대잔치, 서태지와 아이들 등의 사회적 이슈를 담은 드라마 [등장인물] ㅇ 성나정(고아라), 성동일(성동일), 이일화(이일화), 쓰레기(정우), 칠봉이(유연석), 삼천포(김성균), 해태(손호준), 빙그레(차선우), 조윤진(민도희) [주요 OST] ㅇ 너에게- 성시경 ㅇ 행복한 나를 - 김예림 ㅇ 너만을 느끼며 - 정우&유연석&손호준 ㅇ 날 위한 이별 - 디아 ㅇ 그대와 함께 - B1A4 ㅇ 가질 수 없..

[영화] "너의 이름은"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이 컨텐츠는 영화 스포를 포함하고 있으니 아직 안보신 분들은 주의해주세요. [영화 정보] ㅇ 개봉 : 2017.01.04 ㅇ 국가 : 일본 ㅇ 장르 : 로맨스, 판타지, 드라마, 애니메이션 ㅇ 감독/각본 : 신카이 마코토 ㅇ 상영시간 : 107분 ㅇ 내용 : 아직 만난 적 없는 너를 찾고 있어. 천년 만에 다가오는 혜성. 기적이 시작된다. 도쿄에 사는 소년 '타키'와 시골에 사는 소녀 '미츠하'는 서로의 몸이 뒤바뀌는 신기한 꿈을 꾼다. 낯선 가족, 낯선 친구들, 낯선 풍경들.. 반복되는 꿈과 흘러가는 시간 속, 마침내 깨닫는다. 우리, 서로 뒤바뀐 거야? 절대 만날 리 없는 두 사람. 반드시 만나야 하는 운명이 되다. 서로에게 남긴 메모를 확인하며 점점 친구가 되어가는 타키와 미츠하. 언제부턴가 더..

[도서] "유령의 마음으로 - 임선우" 독서 리뷰 [내부링크]

* 이 컨텐츠는 책 스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책을 읽지 않으신 분들은 주의해주세요. [도서정보] ㅇ 저자 : 임선우 ㅇ 출판 : 민음사 ㅇ 발행 : '22.03.25 ㅇ 책소개 어느 날, 나와 꼭 닮았지만 나보다 정확한 마음을 가진 유령이 나타난다면? 신인 소설가 임선우의 첫 소설집 '유령의 마음으로'가 민음사에서 출간되었다. 한국문학을 사랑하는 독자라면 이미 임선우라는 이름과 마주한 기억이 있을 것이다. 2019년 문학사상 신인상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한 임선우는 고요하고도 능청스러운 환상을 부려 놓은 소설들을 착실히 발표해왔으며 풍경이 다른 섬들처럼 다양한 매력을 지닌 여덟 편의 작품들이 마침내 한 권의 책으로 엮여 나왔다. 현실은 막막하고 관계는 지난하고 일상은 그 모든 막막하고 지난한 것들..

[영화] "스타 이즈 본"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이 콘텐츠는 영화 스포를 포함하고 있으니, 영화를 보지 않으신 분들은 주의해주세요. [영화정보] ㅇ 개봉 : 2018.10.09 ㅇ 장르 : 드라마, 멜로/로맨스 ㅇ 국가 : 미국 ㅇ 러닝타임 : 135분 ㅇ 감독 : 브래들리 쿠퍼 ㅇ 소개 : 노래에 놀라운 재능을 가졌지만 외모에는 자신이 없는 무명가수 앨리는 공연을 하던 바에서 우연히 톱스타 잭슨을 만나게 된다. 자신의 모든 것을 사랑해주는 잭슨의 도움으로 앨리는 자기 안의 열정을 폭발시키며 최고의 스타로 거듭나지만 잭슨은 어린 시절의 상처와 예술가적 고뇌 속에서 점점 무너져 가는데... [등장인물] ㅇ 잭슨(브래들리 쿠퍼), 앨리(레이디 가가) [감상 포인트] ㅇ 영화속 OST 가사와 잭슨, 앨리가 함께 공연하는 모습 ㅇ 망가져가는 잭슨과 성공을 ..

[영화] "상견니"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이 콘텐츠는 영화 스포를 포함하고 있으니, 영화를 보지 않으신 분들은 주의해주세요! [영화소개] ㅇ 개봉 : 2023.01.25 ㅇ 장르 : 드라마, 판타지, 멜로/로맨스 ㅇ 국가 : 대만 ㅇ 러닝타임 : 107분 ㅇ 감독 : 황천인 ㅇ 소개 : 2009년, 리쯔웨이와 황위쉬안은 밀크티 가게에서 우연히 재회한다. 처음 만났지만 마치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던 것 같은 기시감과 묘한 설렘을 느끼는 두 사람. 이들은 사계절을 함께 보내며 가까워지고, 2010년의 마지막 날, 함께 새해를 맞이하며 연인이 된다. 2017년, 황위쉬안의 인생에 예상치 못한 변화가 생긴다. 해외 발령을 받게 된 것. 황위쉬안은 이 제안을 받아들이고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지만 이 선택은 그녀의 미래를 바꿀 뿐만 아니라, 리쯔웨이와 모..

[도서] 칵테일, 러브, 좀비 - 조예은 [내부링크]

* 이 책은 책 내용을 스포하고 있습니다. 읽지 않으신 분들은 주의해주세요. [도서 정보] 발행 : 2020.04.13 출판 : 안전가옥 안전가옥 쇼트 시리즈의 두번째 책으로 조예은 작가의 단편집이다. 안전가옥 오리지널 시리즈의 첫 책 '뉴서울파크 젤리장수 대학살'에서 탄탄한 구성의 호러 스릴러를 선보였던 작가의 연출력은 단편집에서 더욱 다양한 색채로 빛을 발한다. 미묘하지만 분명한 폭력을 감내해왔던 여성 빌런의 탄생을 그린 '초대', 물귀신과 숲귀신 사이의 사랑스러운 이끌림을 담은 '습지의 사랑', 블랙 유머를 통해 가부장제적의 이면을 들여다보는 오컬트 좀비물 '칼테일, 러브, 좀비', 제2회 황금가지 타임리프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차지한 '오버랩 나이프, 나이프' 등 네 작품을 수록하였다. [작가 정보..

[도서] "오만과 편견-제인 오스틴" 독서 리뷰 [내부링크]

* 이 포스팅은 책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니, 아직 읽지 않은 분들은 주의해주세요. [도서 정보] 영미소설 영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작가로 꼽힌 제인 오스틴의 대표작이자 출세작이다. 하드포드셔의 작은 마을에 사는 베넷 가에는 다섯 자매 중에서도 결혼 적령기를 맞은 두 딸이 있었다. 온순하고 내성적인 맏딸 제인에 비해 둘째 딸 엘리자베스는 인습에 사로잡히지 않고 재치가 넘치는 발랄한 아가씨이다. 제인은 근처에 이사 온 청년 빙리를 사랑하지만 신중하게 자기 애정을 숨긴다. 빙리의 친구 다아시는 겉치레를 우습게 알기 때문에 성격 연구가임을 내세우는 엘리자베스의 눈에 신분을 내세우는 '오만'한 남자라는 인상으로 비친다. 결국 다아시는 자유롭고 활당한 엘리자베스를 사랑하게 된다. 그러나 다아시는 베넷 부인과 아래로..

[드라마] "상견니"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드라마 정보] ㅇ 방영기간 : '19.11.17 ~ '20.02.16 13부작 대만드라마 (넷플릭스 기준 21부작) ㅇ 장르 : 판타지, 로맨스, 미스터리, 스릴러 ㅇ 감독/작가 ㅇ 드라마 소개 : 어떠한 계기로 인해 1998년으로 가게 된 주인공에게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연인 왕취안성의 죽음 후 상처에서 벗어나지 못한 황위쉬안은 의미 없는 하루를 보내며 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녀는 익명의 택배를 받고 그 안에 있는 오래된 카세트 플레이어와 테이프를 발견한다. 카세트 플레이어 속 노래를 들으며 버스를 타고 가던 황위쉬안은 과거로 타임슬립을 하게 되고 그곳에서 천원루라는 여고생이 되어 왕취안성과 똑같은 얼굴의 동창생 리쯔웨이를 만난다. 잠에서 깨어나 현실로 돌아온 황위쉬안은 이것이 꿈이..

[도서] "여행의 이유 - 김영하" 독서 리뷰 [내부링크]

* 이 포스팅은 책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니, 아직 읽지 않으신 분들은 주의해주세요. [도서정보] 발행일 : 2019.04.17 출판 : 문학동네 장르 : 에세이 책소개 : 여행이 내 인생이었고, 인생이 곧 여행이었다. 여행의 감각을 일깨우는 소설가 김영하의 매혹적인 이야기 "여행의 이유" 꽤 오래전부터 여행에 대해 쓰고 싶었던 저자가 처음 여행을 떠났던 순간부터 최근의 여행까지 자신의 모든 여행의 경험을 담아 써내려간 아홉 개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지나온 삶에서 글쓰기와 여행을 가장 많이 열심히 해온 저자는 여행이 자신에게 무엇이었는지 무엇이었기에 그렇게 꾸준히 다녀썬 것인지, 인간들은 왜 여행을 하는지,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졌고 여행의 이유를 찾아가며 그 답을 알아가고자 한다. 2005년, 집필을 ..

[드라마] "더 글로리" Part 2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이 컨텐츠는 드라마 내용을 스포하고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드라마 소개] ㅇ 2부 Open : 2023.03.10 (총16부작) ㅇ 채널 : 넷플릭스 ㅇ 고등학교 시절, 끔찍한 괴롭힘에 시달렸던 여자. 많은 시간이 흐른 후 가해자들을 응징하기 위해 그녀가 치밀한 복수를 감행한다. ㅇ 연출 : 안길호 / 극본 : 김은숙 [등장인물] 문동은(송혜교), 주여정(이도현), 박연진(임지연), 강현남(염혜란), 전재준(박성훈), 하도영(정성일), 이사라(김히어라), 최혜정(차주영), 손명오(김건우) [촬영 장소] 여정과 도영이 바둑을 뒀던 바둑공원은 인천 청라 호수 공원으로 촬영을 위해 바둑자리를 만들었다고 한다. 모두 철거하지는 않고 일부 유지되고 있다고 하니 구경해보세요. [주요 OST] 폴킴 - 너는 기억..

[드라마] "엄브렐라 아카데미" 시즌3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아래 컨텐츠는 드라마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니, 스포에 주의해주세요. [드라마 소개] : 2019.02.15 : 넷플릭스 10부작 : 스티브 블랙먼 다시 아카데미로 돌아온 엄브렐라 남매들. 낯선 하그리브스 남매 집단과 충돌을 벌이는데... 밖에서는 정체를 알 수 없는 힘이 도시를 파괴하기 시작한다. [등장 인물] 루서(톰 호퍼), 디에고(데이비드 카스타네다), 엘리슨(에미 레이버 램프먼), 클라우스(로버트 시한), 파이브(에이단 갤러거), 바냐/빅터(엘리엇 페이지) 레지널드 하그리브스(콜름피오), 마커스(저스틴 콘웰), 벤(저스틴 H.민), 페이(브릿 올드포드), 알폰소(제이크 엠스타인), 슬론(제네시스 로드리게즈), 제이미(캐시 데이비드), 크리스토퍼, 그레이스(조던 클레어 로빈스), 포고 [감상문]..

[드라마] "엄브렐라 아카데미" 시즌2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아래 콘텐츠는 스포를 포함하고 있으니 드라마를 안보신 분들은 주의해주세요. [드라마 정보] : 2019.02.15 : 넷플릭스 10부작 : 스티브 블랙먼 모두 어디로 간걸까? 1960년대 댈러스에서 뿔뿔이 흩어진 남매들. 하는 수 없지. 일단은 살아가는 수 밖에. 하지만 파멸이 다가오고 있다. 그들은 서로를 찾아야 한다. [등장인물] 레지널드 하그리브스(콜름 피오)) , 루서(톰 호퍼), 디에고(데이비드 카스타네다), 엘리슨(에미 레이버 램프먼), 클라우스(로 버트 시한), 파이브(에이단 갤러거), 벤(저스틴 H.민), 바냐(엘리엇 페이지), 그레이스(조던 클레어 로빈스), 포고 핸들러(케이트 웰시), 라일라(리투 아랴), 스웨덴 삼형제, A.J.키마이클 시시(할런 엄마 / 마린 아일렌드), 앨리엇(..

[드라마] "일타스캔들"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아래 콘텐츠는 스포를 포함하고 있으니, 드라마를 안 보신 분들은 주의해주세요! [드라마 정보] 방영기간 : 2023.01.14 ~ 2023.03.05 16부작 방영채널 : tvn 장르 : 로맨틱 코미디 + 약간의 스릴러 포장 감독/작가 : 유제원 감독(갯마을 차차차) / 양희승 작가(남자 셋 여자 셋, 역도욪어 김복주, 한번 다녀왔습니다) 드라마 소개 : 사교육 전쟁터에서 펼쳐지는 국가대표 반찬가게 열혈 사장과 대한민국 수학 일타 강사의 달콤 쌉싸름한 로맨스 [등장인물] 남행선(전도연), 최치열(정경호), 남해이(노윤서), 남재우(오의식), 김영주(이봉련), 지동희(신재하), 장서진(장영남), 이선재(이채민), 이희재(김태정), 조수희(김선영), 방수아(강나언), 서건후(이민재) [촬영지 정보] 치열..

[영화] "오만과 편견"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이 콘텐츠는 영화 스포를 포함하고 있으니, 영화를 보지 않으신 분들은 주의해 주세요. [영화소개] ㅇ 장르 : 드라마, 멜로/로맨스 ㅇ 국가 : 영국 ㅇ 러닝타임 : 128분 ㅇ 개봉일 : 2006.03.24 ㅇ 등급 : 12세 관람가 ㅇ 감독 : 조 라이트 ㅇ 내용 : 아름답고 매력적인 엘리자베스(키이라 나이틀리)는 사랑하는 사람과의 결혼을 믿는 자존심 강하고 영리한 소녀. 좋은 신랑감에게 다섯 딸들을 시집보내는 것을 남은 인생의 목표로 생각하는 극성스러운 어머니와 자식들을 극진히 사랑하는 너그러운 아버지와 함께 화기애애한 '베넷가'의 다섯 자매 중 둘째이다. 조용한 시골에 부유하고 명망 있는 가문의 신사 '빙리'와 그의 친구 '다아시(매튜 맥파든)'가 여름 동안 대저택에 머물게 되고, 대저택에서 ..

[드라마] "대행사"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드라마를 안 본신 분들은 아래 콘텐츠에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드라마 정보] ㅇ 방영 기간 : 23.01.07~ ㅇ 방영 채널 : JTBC ㅇ 감독/작가 : ㅇ 드라마 소개 : VC그룹 최초로 여성 임원이 된 '고아인'이 최초를 넘어 최고의 위치까지 자신의 커리어를 만들어가는 모습을 그린 우아하게 처절한 광고대행사 오피스 드라마 십 년 조금 넘게 광고 대행사에서 밥 벌어먹고 살았다. 주된 업무는 사람들의 욕망을 인사이트로 읽어 내는 것. 혹은 욕망이 없다면 만들어 내서라도 소비하게 만드는 것. 한마디로, 사람의 욕망을 귀신처럼 알아채는 꾼들이 모인 곳. 그곳에서 정점에 서기 위해 전쟁 같은 삶을 사는 이들의 일상과 타 업종 사람들은 상상도 못 할 업계의 뒷 이야기들을 통해서 재미와 ..

[드라마] "엄브렐라 아카데미" 시즌1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아래 콘텐츠는 스포를 포함하고 있으니 드라마를 안 보신 분들은 주의해 주세요! [드라마 정보] : 2019.02.15 : 넷플릭스 10부작 : 스티브 블랙먼 - 한날 한시에 태어나 억만장자에게 입양된 7명의 초능력자들이 양아버지의 죽음에 얽힌 미스터리를 파헤치며 세계 멸망의 위협에 맞서는 드라마 - 초능력을 가진 남매들이 아머지의 장례식에서 다시 모인다. 그들 앞에 드러나는 가족의 비밀과 인류의 미래. 종말을 막아야 한다. 애증을 접고, 모두 손을 잡아라. - 임신 가능성이 없는 여성에게서 태어난 초능력을 가진 아이들. 레지널드는 이들 중 7명을 입양해 엄브렐라 아카데미를 창설한다. [등장인물] 레지널드 하그리브스(콜름 피오)) , 루서(톰 호퍼), 디에고(데이비드 카스타네다), 엘리슨(에미 레이버 ..

[영화] "타이타닉" 재개봉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아래 콘텐츠는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니 영화를 안 보신 분들은 주의해 주세요! [영화정보] 멜로/로맨스, 드라마, 미국, 195분 2023.02.08 재개봉, 2018.02.01 재개봉, 2012.04.05 재개봉, 1998.02.20 개봉 제임스 카메론 - 아바타, 터미네이터 등 공상과학 액션 영화에 천부적인 재능을 과시하는 '하이테크 필름 메이커의 전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내 인생의 가장 큰 행운은 당신을 만난 거야." 우연한 기회로 티켓을 구해 타이타닉호에 올라탄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화가 '잭'은 막강한 재력의 약혼자와 함께 1등실에 승선한 '로즈'에게 한눈에 반한다. 진실한 사랑을 꿈꾸던 '로즈' 또한 생에 처음 황홀한 감정에 휩싸이고, 둘은 운명 같은 사랑에 빠지는데... 가장 차가..

[도서] "트렌드코리아 2023 - 김난도" 독서 리뷰 [내부링크]

* 이 포스팅은 책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니, 아직 읽지 않으신 분들은 주의해 주세요! [도서정보] ㅇ 발행일 : 2022.10.05 ㅇ 책 소개 : RABBIT JUMP 더 높은 도약을 준비하는 검은 토끼의 해 - 세계화의 종말, 갈등과 분열, 그리고 전쟁. 수십 년간 이어져 온 평화와 공존의 시대는 막을 내리고 엄청난 위기감 속에서 사람들은 다가올 미래를 두려워한다. 자산시장 및 증시의 버블붕괴는 마치 2008년 글로벌 경제위기의 데자뷔를 보는 듯하다. 제2의 외환위기 경고도 들려온다. 매우 부정적인 전망이 압도하는 2023년을 목전에 두고 있는 지금. 소비 트렌드 전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 반복되고 무엇이 달라질 것인가를 구별하는 작업일 것이다. 즉, '불황기의 소비 패턴'을 과거와 비교해 보..

[드라마] "수리남"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드라마를 안 보신 분들은 아래 콘텐츠에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드라마 정보] ㅇ 방영 기간 : 2022.09.09 ㅇ 방영 채널 : 넷플릭스 6부 ㅇ 감독/작가 : 윤종빈 / 권성휘 ㅇ 드라마 소개 : 남미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무소불위의 마약 대부로 인해 누명을 쓴 한 민간인이 국정원의 비밀 임무를 수락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출연자 정보] ㅇ 주요 인물 : 강인구(하정우), 전요환(황정민), 최창호(박해수), 변기태(조우진), 데이빗박(유연석), 첸진(장첸) [촬영지 : 도미니카공화국] 수리남은 남아메리카 북부에 위한 국가로 남미에서 인구가 가장 작은 나라라고 합니다. 과거 네덜란드의 통치를 받아 네덜란드어를 주로 사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드라마 제목은 수..

[드라마] "브리저튼 시즌2"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드라마를 안 보신 분들은 아래 콘텐츠에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드라마 정보] ㅇ 방영 기간 : 2022.03.25 ㅇ 방영 채널 : 넷플릭스 8부 ㅇ 감독/작가 : 크리스 밴듀즌 ㅇ 드라마 소개 : 1800년대 런던, 사교계에 첫발을 내딘 브리저튼 가문의 맏딸인 다프네가 최고의 바람둥이 공작인 사이먼과 계약 연애를 시작하며 벌어지는 아찔한 스캔들과 그 안에서 피어나는 로맨스를 담은 이야기이다. 결혼을 결심한 앤소니 브리저튼 자작. 예비 신부의 고집 센 언니와 사사건건 부딪치며 의무와 열망, 추문 사이에서 갈등한다. [출연자 정보] ㅇ 주요 인물 : - 브리저튼가 : 앤서니(조나단 베일리), 레이디 바이올렛(줄리 앤드류스), 베네딕트(루크 톰슨), 콜린(루크 뉴턴), 엘로이즈(클라우디..

[드라마] "브리저튼 시즌1"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드라마를 안 보신 분들은 아래 콘텐츠에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드라마 정보] ㅇ 방영 기간 : 2020.12.25 ㅇ 방영 채널 : 넷플릭스 8부 ㅇ 감독/작가 : 크리스 밴듀즌 ㅇ 드라마 소개 : 1800년대 런던, 사교계에 첫발을 내딘 브리저튼 가문의 맏딸인 다프네가 최고의 바람둥이 공작인 사이먼과 계약 연애를 시작하며 벌어지는 아찔한 스캔들과 그 안에서 피어나는 로맨스를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런던 상류사회에도 진실한 사랑이 있을까. 깊은 애정으로 묶인 브리저튼 가문의 8남매, 행복을 찾고 싶은 그들의 이야기. 줄리아 퀸의 베스트셀러 소설 시리즈가 원작이다. [출연자 정보] ㅇ 주요 인물 : - 브리저튼가 : 다프네(피버 디네버), 앤서니(조나단 베일리), 레이디 바이올렛..

[드라마] "애나만들기"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드라마를 안 보신 분들은 아래 콘텐츠에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드라마 정보] ㅇ 방영 기간 : 2022.02.11 ㅇ 방영 채널 : 넷플릭스 9부 ㅇ 감독/작가 : 숀다 라임스 (애나 소로킨 상속녀 사기 사건 실화 기반) ㅇ 드라마 소개 : 대담한 사업가인가, 아니면 사기꾼인가? 독일 출신 상속녀 신분으로 접근해서 뉴욕 엘리트 층의 마음을 사로잡은 애나 델비. 한 기자가 애나의 숨겨진 실체를 파헤치기 시작한다. [출연자 정보] ㅇ 주요 인물 : 애나 델비(줄리아 가너), 비비안(애나 클럼스키), 케이시(러번 콕스), 레이철(케이티 로스), 토드(아리안 모아예드), 네프(알렉세스 플로이드), 체이스(사머 우스마니), 노라(케이트 버튼), 발(제임스 커사티 모이어) * 실존 인물인 애나..

[드라마] "웬즈데이 시즌1"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드라마를 안 보신 분들은 아래 콘텐츠에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드라마 정보] ㅇ 방영 기간 : 2022.11. 23 ㅇ 방영 채널 : 넷플릭스 8부 ㅇ 감독/작가 : 팀 버튼 / 알프레드 고프, 마일즈 밀러 ㅇ 드라마 소개 : 똑똑하고 비꼬는 것에 도가 튼 웬즈데이 아담스. 암울함을 풍기는 그녀가 네버모어 아카데미에서 연쇄 살인 사건을 조사하기 시작한다. 새 친구도 사귀고, 앙숙도 만들며. [출연자 정보] ㅇ 주요 인물 : - 아담스 패밀리 : 웬즈데이(제나 오르테가) , 고메즈(아빠-루이스 구스만), 모티시아(엄마-캐서린 제타존스), 퍽슬리(동생-아이작 오도네즈), 페스터(삼촌 - 프레드 아미슨), 씽 - 네버모어 아카데미 : 이니드(늑대인간 - 엠마 마이어스), 제이비어(퍼시 하..

[TV] "환승연애2"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아래 콘텐츠에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정보] ㅇ 방영 기간 : 2022.07.15 ~ 2022.10.28 ㅇ 방영 채널 : tvn 20회 ㅇ 소개 : 다양한 이유로 이별한 커플들이 한 집에 모여 지나간 연애를 되짚고 새로운 인연을 마주하며 자신만의 사랑을 찾아가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출연자 정보] ㅇ MC : 쌈디, 이용진, 김예원, 유라, 뱀뱀 ㅇ 여자 출연자 : 나연, 해은, 지수, 나언, 지연 ㅇ 남자 출연자 : 희두, 규민, 원빈, 현규, 태이 [주요 OST] ㅇ 정튠 - 내 세상이 내 처음이 ㅇ 코요 - 타이밍 ㅇ 휘인 - 잊어야 하는 그대 ㅇ 강승식(빅톤) - What If [감상 포인트] ㅇ 해은이는 행복해질 수 있는 것인가? 모두가 바라는 해은이의 행복 ㅇ 희두와..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영화를 안 보신 분들은 주의해 주세요! 아래 피드는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화정보] ㅇ 기본정보 : 애니메이션 / 일본/ 124분 ㅇ 개봉일 : 2023.01.04 ㅇ 소개 : 전국 제패를 꿈꾸는 북산고 농구부 5인방의 꿈과 열정, 멈추지 않는 도전을 그린 영화 ㅇ 감독 : 이노우에 다케히코 (슬램덩크 원작자) [인물정보] ㅇ 정대만 / 서태웅/ 송태섭 / 채치수 / 강백호 [감상평] 흰 종이에 스케치되어 가는 송태섭을 시작으로 5명의 스케치가 완성되고 걸어 나오는 첫 등장씬! 농구장 코트에 농구공이 튕기는 것 같은 느낌의 쿵쿵 거리는 OST까지 찰떡이 되면서 농구경기장으로 향하는데 첫 장면부터 가슴이 두근거렸다. 이게 지금 내가 영화, 애니메이션을 보는 건지 농구 경기장에 있는 건지 모르겠다..

[드라마] "더글로리"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드라마를 안 보신 분들은 아래 콘텐츠에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드라마 정보] ㅇ 방영 기간 : 2022.12.30 ㅇ 방영 채널 : 넷플릭스 16부 ㅇ 감독/작가 : 안길호 / 김은숙 ㅇ 드라마 소개 :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출연자 정보] ㅇ 주요 인물 : 문동은(송혜교, 정지소) / 주여정(이도현) / 박연진(임지연, 신예은) / 강현남(염혜란) / 전재준(박성훈( / 하도영(정성일) / 이사라(김히어라) / 최혜정(차주영) / 손명오(김건우) [촬영지 정보] 작중 '세명시'라는 도시는 충북 청주와 세종시를 중심으로 촬영되었다고 한다. 동은과 여정이 ..

[도서] "작별인사 - 김영하" 독서 리뷰 [내부링크]

* 이 포스팅은 책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니, 아직 읽지 않으신 분들은 주의해 주세요! [도서정보] 누구도 도와줄 수 없는 상황, 혼자 헤쳐나가야 한다 지켜야 할 약속, 붙잡고 싶은 온기 김영하가 살인자의 기억법 이후 9 년 만에 내놓는 장편소설 작별인사는 그리 멀지 않은 미래를 배경으로, 별안간 삶이 송두리째 뒤흔들린 한 소년의 여정을 좇는다. 유명한 IT 기업의 연구원인 아버지와 쾌적하고 평화롭게 살아가던 철이는 어느 날 갑자기 수용소로 끌려가 난생처음 날것의 감정으로 가득한 혼돈의 세계에 맞닥뜨리게 되면서 정신적, 신체적 위기에 직면한다. 동시에 자신처럼 사회에서 배제된 자들을 만나 처음으로 생생한 소속감을 느끼고 따뜻한 우정도 싹 틔운다. 철이는 그들과 함께 수용소를 탈출하여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

[도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조직의 습관을 바꾸는 일 - 황재선" 독서 리뷰 [내부링크]

* 이 포스팅은 책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니, 아직 읽지 않으신 분들은 주의해 주세요! [도서정보] 지지와 협력을 이끌어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어떻게 가능할까? DX 담당자가 현장에서 가장 많이 부딪히는 문제는 바로 “그게 되겠어?”라는 물음이다. 이 책은 DX를 추진하는 데 있어 어떻게 CEO를 설득하고, 이해관계자의 협력은 어떤 식으로 잘 받을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정리한 책이다. 여러 기업의 근무 경험을 가지고 있는 저자가 특히 전통 산업의 한 가운데 서서, 디지털 전환을 이끌고 있는 현장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책으로 옮겼다. 이 책은 거창한 아젠다 대신 현장의 팁을 담고 있다. 그래서 무척 실용적이다. [작가정보] ㅇ 황재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오랜 경험을 보유한 현장 전문가. 현재 S..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드라마를 안 보신 분들은 아래 콘텐츠에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드라마 정보] ㅇ 방영 기간 : 2022.11.18 ~ 2022.12.25 ㅇ 방영 채널 : JTBC 16부작 ㅇ 연출/작가 : 정대윤, 김상호 / 김태희, 장은재 ㅇ 드라마 소개 : 재벌 총수 일가의 오너리스크를 관리하는 비서가 재벌가의 막내아들로 회귀하여 인생 2회 차를 사는 판타지 드라마 ㅇ 기획의도 순양 家의 충직했던 머슴, 윤현우- 몸과 마음을 다 바친 노력의 대가는- 인생... 로그아웃! 그러나!! 그가 눈을 뜬 곳은.. 1987년의 대한민국-- 순양 家!! 재벌 집 머슴 녀석, 윤현우에서 재벌 집 막내아들, 진도준으로 인생... 리부팅!!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반전- 인생 2회 차가 시작되는데... 헬조선 청..

[드라마] "응답하라 1988"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드라마를 안 보신 분들은 아래 콘텐츠에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드라마 정보] ㅇ 방영 기간 : 2015.11.06 ~ 2016.01.16 ㅇ 방영 채널 : tvn 20부작 ㅇ 드라마 소개 : 쌍팔년도 쌍문동, 한 골목 다섯 가족의 왁자지껄 코믹 가족극 ㅇ 기획의도 당신이 가장 행복했던 시절은 언제입니까? 386세대도 88만원 세대도 아닌, 그래도 아직은 기성세대로는 불리고 싶지 않은 한 여자가 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다는 1971년생. 마흔다섯의 성덕선. 덕선이 열여덟이던 1988년, 건국 이래 최고의 행사인 ‘서울 올림픽’이 열렸고 학력고사를 치르던 1989년, 베를린 장벽이 무너졌다. 대학에 입학하던 1990년, MBC 라디오 ‘배철수의 음악캠프’가 시작됐다. 누구에게나 내가 ..

[드라마] "슈룹"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드라마를 안 보신 분들은 아래 콘텐츠에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드라마 정보] ㅇ 방영 기간 : 2022.10.15 ~ 2022.12.04 ㅇ 방영 채널 : tvn 16부작 ㅇ 감독/작가 : 김형식, 박건호 / 박바라 ㅇ 드라마 소개 : 내 자식들을 위해 기품 따윈 버렸다! 사고뭉치 왕자들을 위해 치열한 왕실 교육 전쟁에 뛰어드는 중전의 파란만장 궁중 분투기 ㅇ 기획의도 대치동보다 치열한 '왕실 교육' 궁중 사모들의 '왕세자 경쟁' 아이돌 부럽지 않은 '꽃왕자 군단' 너희가 자란 만큼 '엄마의 성장' 시대만 과거, 현대화 매치 하원 시간 러시아워, 대치동 학원가 대기 줄. 1:1 수업, 족집게 과외, 외국어 스피킹, 집중력 향상 브레인 케어... 이 치열함은 과거 왕실에도..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드라마를 안 보신 분들은 아래 콘텐츠에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드라마 정보] ㅇ 방영 기간 : 2019.12.14 ~ 2020.02.16 ㅇ 방영 채널 : tvn 16부작 ㅇ 감독/작가 : 이정효 / 박지은 ㅇ 드라마 소개 : 어느 날 돌풍과 함께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북한에 불시착한 재벌 상속녀 윤세리와 그녀를 숨기고 지키다 사랑하게 되는 특급 장교 리정혁의 절대 극비 러브스토리를 그린 드라마 ㅇ 기획의도 대한민국 여권은 유능하다. 우리 여권만 있으면 무비자로 갈 수 있는 나라가 무려 187개국에 이른다. 하지만 어디나 통하는 이 여권으로도 절대 갈 수 없는 나라가 가장 가까이에 있다. 언어와 외모도 같고 뿌리도 같지만 만날 수 없고 만나선 안 되는 사람들이 사는, 이상하고 무섭고 궁..

[드라마] "또 오해영"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드라마를 안 보신 분들은 아래 콘텐츠에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드라마 정보] ㅇ 방영 기간 : 2016.05.02 ~ 2016.06.28 ㅇ 방영 채널 : tvn 18부작 ㅇ 감독/작가 : 송현욱 / 박해영 ㅇ 드라마 소개 : "모든 것은 오해로 시작되었다!" '오해영'이라는 동명이인의 두 여자와 그들 사이에서 미래를 보기 시작한 남자 '박도경'이 미필적 고의로 서로의 인생에 얽혀가는 동명이인 오해 로맨스 ㅇ 기획의도 선택을 달리 할 타이밍이 온다. 인생 참 지지부진하다, 혹은 지겹게 갈등이 계속된다 싶을 때, 지금까지와는 다른 선택을 할 타이밍이 온다. 미래가 보이는 한 남자. 미래의 상황을 바꿔보려고 애쓰지만, 미묘한 변주만 있을 뿐, 상황은 바뀌지 않는다. 더 이상 물러날 수 없..

[도서] "꿈은 없고요, 그냥 성공하고 싶습니다 - 홍민지" 독서 리뷰 [내부링크]

* 이 포스팅은 책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니, 아직 읽지 않으신 분들은 주의해주세요! [도서정보] 사회라는 돌판을 뚫고 나온 90년대생 직업인의 외침! [문명 특급] 밍키 PD의 노빠꾸돌직구 에세이 유튜브 영상을 즐겨 보는 사람이라면 ‘숨듣명(숨어 듣는 명곡)’ ‘컴눈명(컴백해도 눈감아줄 명곡)’ 등의 말을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케이팝을 들으며 추억을 떠올리는 동년배들, 즉 90년 대생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180만 구독자와 함께 성장한 유튜브 채널 문명 특급이 세상에 내어놓은 말들이다. 문명 특급의 홍민지 PD는 메이저가 아닌 마이너, 주류가 아닌 비주류에 위치한 90년대생으로서 사회에 나와 고군분투한 기록을 꿈은 없고요, 그냥 성공하고 싶습니다 속에 가감 없이 담았다. 이 책에는 직장보다 ..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드라마를 안 보신 분들은 아래 콘텐츠에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드라마 정보] ㅇ 방영 기간 : 2021.08.28 ~ 2021.10.17 ㅇ 방영 채널 : tvn 16부작 ㅇ 감독/작가 : 이상희 / 신하은 ㅇ 드라마 소개 : 현실주의 치과의사 윤혜진과 만능 백수 홍반장이 짠내 사람내음 가득한 바다 마을 ‘공진’에서 벌이는 티키타카 힐링 로맨스 ㅇ 기획의도 이 이야기는 청호 시 공진동에서 벌어지는 리드미컬 갯마을 스토리다. 대문도 없고 오지랖은 쩔고 의좋은 형제마냥 음식 봉다리가 오가는 이곳에서 평균체온이 1도쯤 높을 게 분명한 뜨끈한 인간들의 만유人력이 작동한다! 삶의 템포가 정반대인 두 남녀가 신나게 서로의 발을 밟아대는 불협화음 러브스토리다. 성취지향형 여자 ‘윤혜진’과 행복추구..

[드라마] "연애의 발견"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드라마를 안 보신 분들은 아래 콘텐츠에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드라마 정보] ㅇ 방영 기간 : 2014.08.18 ~ 2014.10.07 ㅇ 방영 채널 : KBS 2TV 16부작 ㅇ 감독/작가 : 김성윤, 이응복 / 정현정 ㅇ 드라마 소개 : 과거 남자 친구와의 연애를 끝내고 새로운 사랑을 시작한 여자 앞에 자신의 잘못을 반성한 옛 남자 친구가 돌아오며 발생하는 세 남녀의 사랑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ㅇ 기획의도 " 새로운 연애 감수성의 드라마" 한국의 멜로 영화들이 바뀌고 있다. 20세기에는 볼 수 없었던 괴상망측한 성격의 소유자들이 주인공으로 나선 멜로, 그 연애의 내용 또한 지나간 시대에서는 '못나고 찌질한 연애'라고 손가락질받았을 연애담이 오히려 관객들에게 '현실적이다' '재밌다..

[도서] "시와 산책 - 한정원" 독서 리뷰 [내부링크]

* 이 책은 책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니, 아직 읽지 않으신 분들은 주의해주세요! [도서정보] “산책에서 돌아올 때마다 나는 전과 다른 사람이 된다.” 시가 산책이 될 때, 산책이 시가 될 때… 시를 읽는다는 건 무엇일까? 그럼, 산책을 한다는 건? 그건 어쩌면 고요한 하강과, 존재의 밑바닥에 고이는 그늘을 외면하지 않는 묵묵함의 다른 말일지도 모른다. 그건 결국 산다는 것은 무엇일까에 대한 질문일 수도 있고, 여기에 내가 살고 있다고 말하는 초록색 신호일 수도 있다. ‘말들의 흐름’ 시리즈의 네 번째 책『시와 산책』은 작가 한정원이 시를 읽고, 산책을 하고, 과연 산다는 건 무엇일까에 대해 고민해온 시간들을 담아낸 맑고 단정한 산문집이다. 그리고 놀랍게도 작가의 첫 책이다. 놀라운 이유는 이 책이 너무나..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드라마를 안 보신 분들은 아래 콘텐츠에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드라마 정보] ㅇ 방영 기간 : 2022.06.29. ~ 2022.08.18. ㅇ 방영 채널 : ENA 16부작 ㅇ 감독/작가 : 유인식/문지원 ㅇ 드라마 소개 :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의 대형 로펌 생존기 ㅇ 기획의도 : 흥미롭고 사랑스러운 캐릭터가 보여주는 자폐스펙트럼 극복과 우영우 같은 변호사를 꿈꾸게 하는 드라마 [출연자 정보] ㅇ 주요 인물 : 우영우(박은빈) / 이준호(강태오) / 정명석(강기영) / 최수연(하윤경) / 권민우(주종혁) [주요 OST] ㅇ 김종완(NELL) - 용기 ㅇ 선우정아 - 상상 ㅇ 오존 - Better Than Brithday ㅇ 원슈타인 - 기울이..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명장면 명대사 리뷰 [내부링크]

* 드라마를 안 보신 분들은 아래 콘텐츠에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드라마 정보] ㅇ 방영기간 : 2022.02.12. ~ 2022.04.03. ㅇ 방영 채널 : tvn 16부작 ㅇ 감독/작가 : 정지현/권도은 ㅇ 드라마 소개 : 1998년, 시대에게 꿈을 빼앗긴 청춘들의 방황과 성장을 그린 청량 로맨스 ㅇ 기획의도 : 1988년, 세상이 통째로 흔들리듯 불안하던 해, 스물둘과 열여덟이 만났다. 둘은 서로의 이름을 처음 불렀다. 스물셋과 열아홉이 되었고, 둘은 의지했다. 스물넷과 스물이 되었고, 둘은 상처를 냈다. 스물다섯 스물하나가 됐을 때, 둘은 사랑했다. '청춘물' 할 때 그 '청춘' 우리 기억 속 어딘가에 필터로 보정해 아련하게 남아있는 미화된 청춘, 우리가 보고 싶은 유쾌하고 아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