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inglifetip의 등록된 링크

 workinglifetip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0건입니다.

청산도 배편, 청산도 축제 기간 배시간표 정리 (2024년 4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4년만에 대규모로 열리는 2024년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 관련 청산도 배편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4월 한달 가장 정확하고 최신 정보입니다. 참고하시어 편안한 여행 되세요! 목차 1. 첫번째 주말 (4월 6~7일) 항차 청산 > 완도 완도 > 청산 1 07:00 07:00 2 08:30 07:30 3 09:00 08:30 4 10:00 10:00 5 11:30 11:00 6 13:00 11:30 7 13:30 13:00 8 14:30 14:30 9 16:00 15:00 10 17:00 16:00 11 18:00 18:00 2. 두번째 주말 (4월 13~14일) 항차 청산 > 완도 완도 > 청산 1 06:00 06:00 2 07:10 07:00 3 08:10 07:30 4 0..

한글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오류 해결방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한글 문서 작업 중 나타나는 "메모리가 부족합니다" 오류 현상에 대한 해결방안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얼마 전 임주임이 한글로 문서 작업 중 나타난 현상입니다. 파일을 여러 개 띄워놓기도 했지만 저 오류 문구가 뜨니 저장도 안 되고, 첨부한 사진들도 다 안 나타나고 막막하더라고요. 아래를 참고하셔서 잘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실행창 열기 키보드상 윈도 표시 키와 "ㄱ" 키를 동시에 눌러줍니다. 혹은 컴퓨터 화면상 검색에서 "실행"을 입력하셔서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줍니다. 2. 실행창에 sysdm.cpl 입력 실행창을 켜셨다면 열기 오른쪽에 "sysdm.cpl"을 입력하신 후 확인을 클릭하세요. 3. 시스템 속성, 성능 설정 시스템 속성 창이 나타나면 3번..

한글과 컴퓨터 [한컴오피스 무료설치] 한글 2018 버전 다운로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직장인이 자주 사용하는 한컴오피스를 무료로 다운로드, 설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요즘은 문서 작성 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워드나 엑셀 혹은 새로 나온 애플리케이션들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공문서, 혹은 관공서에 제출되는 각종 서식들은 아직도 한글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한컴오피스 2018 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목차 사이트 가입 X, 로그인 X, 크랙 X, 정품 O입니다.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링크는 포스팅 하단에 있습니다! 1. 구글 드라이브 링크 접속 본문 하단에 있는 구글 드라이브 링크로 접속해 주신 후, 다운로드를 해주세요. 피싱이나 사기, 불법다운로드가 전혀 아니니 걱정하지 마시고 진행해 ..

2024년 공휴일 대체공휴일 총정리 황금연휴 찾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모든 직장인들이 궁금해할만한 2024년 청룡의해 공휴일, 대체공휴일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2024년 올해 잘 맞는 휴가 계획을 세워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2024년 공휴일 명칭 날짜 요일 신정 1월 1일 월 설날, 설날 대체공휴일 2월 9일 ~ 2월 11일 / 2월 12일 금~일, 월 삼일절 3월 1일 금 22대 국회의원 선거 4월 10일 수 어린이날, 대체공휴일 5월 5일 / 5월 6일 일~월 부처님오신날 5월 15일 수 현충일 6월 6일 목 광복절 8월 15일 목 추석 9월 16일 ~ 9월 18일 월~수 개천절 10월 3일 목 한글날 10월 9일 수 크리스마스 12월 25일 수 2024년 총 공휴일 수는 68일입니다. (2023년은 67일입니다.)..

기후동행카드 신청 및 등록방법 이용처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서울시에서 2024년 1월 27일 오늘부터 사용 가능한 기후동행카드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저는 비록 지방에 살지만 서울에 살아봤던 기억을 되살려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기후동행카드란? 기후동행카드는 1회 요금 충전으로 30일간 대중교통(지하철, 버스), 따릉이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통합 정기권입니다. 사업기간은 2024년 1월 27(토)부터 2024년 6월 30(일)까지 운영합니다. 이용범위는 서울지역 지하철, 서울시 면허 시내, 마을버스, 따릉이입니다. 이용제외는 신분당선, 서울지역 외 지하철, 광역/공항버스, 타 지역 면허버스입니다. ※ 버스의 경우 서울시 면허 버스는 서울지역 외에서 승하차하더라도 기후동행카드 사용..

2024년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신청방법, 지급일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임주임은 생각지도 못했던 근로장려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각종 지원금은 우리가 신경써서 알아보지 않는 이상 잘 모릅니다. 근로장려금은 대한민국 국민 5명중 1명이 받았다고합니다. 저도 회사 직장동료가 작년에 받았다고 하여 오늘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록 겸 정리 겸 해서 근로장려금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근로장려금이란? 근로장려금이란 국가에서 저소득 근로자 또는 저소득 사업자 가구에 대해 소득에 따라 산정된 지원금(장려금)을 지원해 주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제도입니다. 이 제도는 2009년부터 실시되었습니다. 한마디로, 직장을 가지고 일을 하지만, 수입이 적어 생활이 곤란한 직장인이나 자영업자에게 지원해 주는 돈입니다. 전문직은 제외라고합니다. 2. 신청자격(조건) 1) 가구 구..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쉽고 빠르게 위택스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일 년 중 연례행사인 자동차 세금 납부, 그중에서도 절세를 많이 할 수 있는 자동차세 연납신청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차근차근 따라 하셔서 자동차세 연납을 통해 돈을 아껴보세요. 2024.01.22 - [일상생활 정보] -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2024년 연말정산 쉽게하기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2024년 연말정산 쉽게하기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매년 초 직장인이라면 빠트릴 수 없는 연말정산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듣기만 해도 머리 아픈 연말정산, 홈택스 간소화서비스를 통해 쉽고 간단하게 workinglifetip.tistory.com 목차 1. 위택스 접속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우선 검색엔진에서 위택스에 접속해 주세..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2024년 연말정산 쉽게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매년 초 직장인이라면 빠트릴 수 없는 연말정산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듣기만 해도 머리 아픈 연말정산, 홈택스 간소화서비스를 통해 쉽고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순서를 참조해서 하나씩 처리해 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신청 기간 연말정산은 연봉을 전체로 받아서 해당 연도가 마무리된 후, 다음 해인 2월에 실시됩니다. 이는 1년 동안 수령한 급여의 총액이 12월까지 정산되어야 정확한 세액을 계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12월분까지의 급여가 모두 정산되면 1년간의 소득액이 확정되어, 이를 기반으로 1월부터 연말정산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비록 회사에서는 1월부터 연말정산 서류를 준비하도록 안내를 하지만, 실제 작업은 대부분 2월에 진행됩니다. 이는 1월..

텐동 맛집 고쿠텐 첨단 보이저 고쿠텐 방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와이프의 생일을 맞아 광주 첨단에 위치한 보이저, 그 안에 고쿠텐이라는 음식점에 방문했습니다. 고쿠텐은 텐동 맛집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텐동은 일본 전통 음식으로, 튀김이 고기 위에 올려진 일종의 덮밥입니다. 보기만 해도 배고파지는 텐동! 지금 보러 가보시죠. 목차 1. 가게 전경 고쿠텐 첨단점은 보이저 첨단 안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보이저 첨단은 주차장도 크고 넉넉해서 좋습니다. 노란색 배경의 네온사인과 배경이라 눈에 잘 띄는 음식점입니다. 가게 내부도 상당히 깔끔합니다. 밥집이라 이자카야 느낌은 아닙니다. 2인석, 4인석 다양한 좌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2. 메뉴판 고쿠텐의 앞뒤 메뉴판입니다. 점심 한 끼 치고 가격은 꽤 나가는 편입니다. 하지만 밥과 장국이 ..

이모티콘 모음 유튜브 인스타그램 이모티콘, 이모지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감정 혹은 사물을 나타내는 귀여운 이모티콘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혹은 카카오톡에서 지인들과 대화하실 때 적당한 이모티콘을 찾기 힘들 때가 종종 있습니다. 대화뿐만 아니라 블로그나 개인 페이지를 운영하신다면 이러한 이모티콘이나 이모지가 필요하실 때가 있으실 텐데요, 오늘은 이런 이모티콘 모음을 포스팅할 테니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1. 표정, 감정 cccccccccccccccccccccccccccccccccccc️c️️️️️..

니콘내콘 판매 기프티콘 판매를 통해 현금화 시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안 쓰는 기프티콘을 니콘내콘이라는 어플을 통해 간단하게 판매하고 판매금을 내 계좌로 바로 송금해 현금화시키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부업이나 앱테크를 통해 교환한 기프티콘들도 전부 활용가능하니 교환을 통해 소소한 용돈벌이라도 해보세요. 목차 2023.11.18 - [경제생활 정보] - 만보기 어플, 걷기 어플 최신 정리, 소소한 앱테크로 치킨값 벌기 만보기 어플, 걷기 어플 최신 정리, 소소한 앱테크로 치킨값 벌기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저번 6월에 이어 지금까지 하고 있는 만보기 어플, 즉 걷기 어플 최신 정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2023.06.05 - [경제생활 정보] - 앱테크 추천, 만보기 앱테크로 용 workinglifetip.tistory.c..

해남 카페 추천 산책하기 좋은 비원, 비밀의 정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해남에 위치한 산책하기 좋은 카페인 비원, 비밀의 정원을 다녀왔습니다. 주말이지만 아주 한적하고 조용했던 카페입니다. 여유로움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한 번쯤 방문해 보세요 목차 1. 위치 및 오픈시간 주소 : 전남 해남군 삼산면 가재길 171 비원 오픈시간 : 오전 10시부터 하절기는 21시, 동절기는 18시까지 운영합니다. 법정공휴일 포함 쉬는 날 없이 전부 운영합니다. 주차장은 건물 앞, 길 건너 공터 등 충분한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2. 카페 및 메뉴 언덕을 따라 올라가면 카페 건물이 나옵니다. 주문 시 안내사항과 메뉴판입니다. 특이한 점은 메뉴판에 명시된 가격은 음료 + 정원 입장료(5천 원)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음료를 안 드시고 정원만 보실 분들은 5천 원만 ..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쉽고 간단하게 전송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이용 중인 아이폰! 이 아이폰에 있는 사진을 쉽고 간단하게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임주임도 처음엔 아이폰을 쓰면서 아이튠즈 혹은 usb를 이용해 이리저리 해봤었는데요, 지금은 어느 정도 익숙해져서 간편하게 옮기는 중입니다.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네이버 킵 첫번째 방법은 네이버 킵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네이버 킵은 따로 회원가입을 할 필요 없이 네이버 아이디가 있으시다면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검색엔진에서 네이버 킵을 검색하셔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https://keep.naver.com/ Naver Keep keep.naver.com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 사진과 링크, 사진, 동영상 등 여러 포맷의 파일들을..

2024년 띠별운세, 삼재띠, 대박띠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2024년 바뀌는 제도, 정책에 이어 각 띠별 운세, 삼재띠 그리고 대박띠를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미신을 잘 믿진 않지만 재미삼아 한번 봐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목차 1. 쥐띠 72년, 84년, 96년, 08년 갑진년 쥐띠들은 성취와 성공을 이루는 해라고 합니다. 금전운이 들어올 확률이 높으며 투자, 저축등 안정감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오며 대체적으로 좋은 해를 맞이할 가능성이 큽니다. 노력한 사람들에겐 큰 성과를 이루는 시기라고 합니다. 무리한 투자는 지양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소띠 73년, 85년, 97년, 09년 일, 사랑, 건강이 성장하는 해입니다. 특히 학업과 직업 운이 좋은 해로 높은 성과를 이룰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람들과 조화롭게 지내야 하며, 주변..

2024년 바뀌는 제도, 새로운 정부 정책 한눈에 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2024년 청룡의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가 되면 정부 정책 그리고 제도 등이 바뀌는 부분이 있습니다. 경제생활을 하는 우리 직장인들은 바뀌는 사회 제도, 정책 등을 알고 있어야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해서 오늘은 2024년 새해를 맞아 바뀌는 것들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목차 1. 사회 전반 2024년 7월부터 지하철, 버스통합권 K-PASS (케이패스)가 도입됩니다. 한 달에 20번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20%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60회 사용이 가능합니다. 청년 30% 할인, 연 32만 4천 원의 혜택 일반 20% 할인, 연 21만 6천 원 혜택 저소득층은 53% 할인, 연 57만 6천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불식 카드는 할인 금액을 다음 달에 ..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무료 절차 및 방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가끔씩 필요한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절차 및 방법에 대해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혼인관계증명서는 남녀 부부의 혼인관계를 공문서로 증명하기 위해 필요한 문서입니다. 아파트 청약 신청할 때 혹은 배우자와 사실관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행정센터에 가지 않아도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발급하러 가볼까요? 목차 1.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접속 보통 증명서 발급은 정부 24에 접속하는데 혼인관계증명서는 대법원 전자관계가족등록시스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발급 가능합니다. 검색포탈에 혼인관계증명서 혹은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검색해 접속해 주세요. 바로가기 링크도 첨부해 드릴게요. 2. 혼인관계증명서 발급 탭 홈페이지 메인 화면 정 가운데에 "혼인관계증명서..

슈게임 바로가기, 슈게임 모음 아카이브 링크, 슈의 케이크하우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추억의 슈게임 나머지 게임 링크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어릴적 추억을 되살릴겸, 어린 자녀들을 위한 간단한 플레시 게임이니 자주 플레이해보세요. 2023.08.30 - [취미생활 정보] - 추억의 슈게임 모음 (슈의 라면가게, 슈의 변신마법 등) 추억의 슈게임 모음 (슈의 라면가게, 슈의 변신마법 등) 안녕하세요 임주임 입니다. 오늘은 어릴때 한번쯤은 해본 추억의 플래시 게임 중 슈게임 모음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쥬니어 네이버 등 어린이를 위한 사이트에서 다양한 게임이 존재했었습니 workinglifetip.tistory.com 목차 1. 슈의 비밀화원 영양제와 각종 농기구들을 통해 화원을 가꾸는 게임입니다. 30일 안에 10그루의 꽃을 잘 키우면 성공하는..

플레이그라운드 AI 그림, 이미지, 사진 만들기 및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플레이그라운드라는 AI 프로그램을 통해 원하는 그림이나 사진, 일러스트등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걱정 없이 AI가 알아서 만들어주기 때문에 각종 사진 사이트에서 판매도 가능합니다. 수익창출을 위한 방법은 저번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2023.12.08 - [경제생활 정보] - 미리캔버스 기여자 부업 총정리, AI 그림 판매 수익 창출 방법 미리캔버스 기여자 부업 총정리, AI 그림 판매 수익 창출 방법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직장인들의 영원한 소망, 월급 외 부수입 창출 방법 중 미리캔버스를 통한 파이프라인 만들기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제가 직접 해보고 수익이 단돈 1원 workinglifetip.tistory.com 목차 1. 플레이그라..

미리캔버스 기여자 부업 총정리, AI 그림 판매 수익 창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직장인들의 영원한 소망, 월급 외 부수입 창출 방법 중 미리캔버스를 통한 파이프라인 만들기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제가 직접 해보고 수익이 단돈 1원이라도 난 부업들을 앞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디자인과는 전혀 거리가 먼 임주임도 소득이 발생했으니 여러분들도 도전해보세요. 목차 1. 디자인허브 회원가입 우선 미리캔버스에 그림 등을 업로드하시려면 디자인허브라는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하단에 회원가입을 통해 가입을 진행해 주세요. 2. 콘텐츠 만들기 회원가입을 다 진행하셨다면, 이제 우리가 업로드할 콘텐츠를 정해주세요. 저는 선박에 관련된 콘텐츠들을 만들어 업로드했습니다. 지금부터 콘텐츠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저희는 그림을 대신..

12월 제철음식, 제철과일, 효능 및 섭취방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어느덧 2023년도 마지막 한 달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연말을 맞아 지인들과의 잦은 술자리로 인해 쉽게 피로해지고 추운 날씨로 인해 몸과 마음이 쌀쌀해지며, 입맛도 없으실 텐데요. 오늘은 12월에 꼭 먹어야 하는 제철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맛도 좋고 영양도 많은 겨울철 제철음식 챙겨 드시고 한 해 마무리를 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 귤 귤은 주로 겨울에 익는 과일로, 껍질이 얇고 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 C와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심혈관 건강을 증진시키며 피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영양소 : 비타민 C, 칼슘, 포도당 효능: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강화하여 감기..

내용증명 보내는법 우체국을 통해 한방에 해결 (양식첨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살면서 한번쯤은 이용해볼법한 내용증명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내용증명은 주로 민사소송으로 가기 전, 사실관계를 증명하는 실질적인 법적조치의 시작단계입니다. 우체국을 통해 보내는 방법, 그리고 내용증명 양식까지 첨부해드릴테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내용증명 양식 각 내용증명 양식 리스트입니다. 알맞게 수정 혹은 삭제하시어 사용하세요. 한글과 워드파일 중 필요한 파일을 쓰시면 되겠습니다. 일반 양식 계약해제통보 반품요청서 손해배상청구 이행독촉통보 연체금액 최고장 기타 2. 내용증명 작성방법 일정한 규칙은 없지만 깔끔하게 작성하시려면 아래와 같이 작성하시어 송부하시길 바랍니다. ① A4 용지에 육하원칙에 맞게 간결하고 쉽게 작성할 것 ② 보내는사람(발송인), 받는사..

착상에 좋은 음식 BEST 10 임신 준비 기간 필수 섭취 음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정자에 좋은 음식에 이어 임신 준비기간 중 착상에 좋은 음식 10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남녀 모두 임신 전엔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요, 어떤 음식이 원활한 착상에 도움을 주는지 알아보겠습니다. 2023.11.21 - [일상생활 정보] - 정자에 좋은 음식, 좋은 습관, 영양제 총 정리 정자에 좋은 음식, 좋은 습관, 영양제 총 정리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생활을 책임지는 임주임입니다. 오늘도 책상 앞에 앉아 하루종일 일하느라 운동할 시간도 없는 우리 남성 직장인들을 위해 정자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습관 그리고 마지막 workinglifetip.tistory.com 목차 1. 양배추 양배추에는 엽산과 비타민 C, 비타민 U, 비타민 K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

정자에 좋은 음식, 좋은 습관, 영양제 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생활을 책임지는 임주임입니다. 오늘도 책상 앞에 앉아 하루종일 일하느라 운동할 시간도 없는 우리 남성 직장인들을 위해 정자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습관 그리고 마지막으로 챙겨야 할 영양제 등에 대해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1. 정자 건강을 위한 음식 1) 호박 호박은 아연과 항산화제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정자의 형성과 이동에 필요한 핵심 영양소입니다. 아연은 특히 남성의 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생산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제는 유해한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여 정자의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호박을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여 섭취해 보세요. 2) 연어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남성의 정자 생산에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3는 세포 막을 유연하게 하고, 정자..

만보기 어플, 걷기 어플 최신 정리, 소소한 앱테크로 치킨값 벌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저번 6월에 이어 지금까지 하고 있는 만보기 어플, 즉 걷기 어플 최신 정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2023.06.05 - [경제생활 정보] - 앱테크 추천, 만보기 앱테크로 용돈벌이 해보자! (2023년 6월 기준 총정리) 앱테크 추천, 만보기 앱테크로 용돈벌이 해보자! (2023년 6월 기준 총정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요즘은 저희 직장인들 월급만 빼고 다 오르는 시기인 거 같아요. 얼마 전 뉴스에서 전기세를 올린다는 정부 발표가 나왔더라고요. 그래서 소소한 용돈벌이라도 해볼 workinglifetip.tistory.com 하루에 저는 만보정도를 걷기때문에 만보기 어플 몇 개를 깔아놓으면 잠들기 전이나 쉬는 시간을 이용하여 포인트를 적립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환율 관찰 대상국이란? 제외, 지정 의미 금융용어 공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얼마 전, 경제뉴스를 보다 환율 관찰 대상국에서 한국이 제외됐다는 헤드라인 뉴스를 접했습니다. 오늘은 요새 핫한 재테크 중 하나인 환테크와도 밀접한 환율, 그중에서도 환율 관찰 대상국이 무엇인지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목차 1. 환율 관찰 대상국이란? 뉴스에 나온 환율 관찰 대상국은 미국의 입장에서의 대상국가입니다. 환율 관찰 대상국가는 미국과의 교역 조건을 자국에 유리하게 만들기 위해 해당 국가가 환율에 직접 개입하는지를 미국의 입장에서 계속 관찰해야 하는 국가를 뜻합니다. 미국 재무장관은 교역촉진법, 종합무역법에 준해 반기별로 미국의 주요 교역국에 대한 경제 및 환율 정책 보고서를 미 의회에 제출하게 됩니다. 2. 환율 관찰 대상국 지정 기준 1) 지난 1년 동안 200억 달러..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원인 및 해결방법 (실제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블로거분들께 도움이되는 정보를 포스팅해보려합니다. 우리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면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게시글에 광고를 게시합니다. 이 게시글에 크롤러 오류가 있으면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오류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오늘은 이 크롤러 오류가 생기는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크롤링이란? 오늘의 수익은 얼마인지 확인을 하러 애드센스에 들어가셨다가 이런 문구를 보신적 있으신가요?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고 노란색으로 알림이 와있습니다. 우선 크롤링이란 웹사이트에서 정보를 수집하고 해당 정보를 검색 및 분류하는 자동화된 일종의 프로세스를 나타내는 말입니다. 크롤링의 주요 단계는..

보길도 배편, 시간표, 요금, 승선절차 한눈에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저번 보길도 윤선도원림 여행편에 이어 보길도에 직접적으로 가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보길도는 노화도에서 다리를 건너가야 함으로, 완도 화흥포 혹은 해남 땅끝에서 배를 타고 노화도로 들어가야합니다. 오늘은 해남 땅끝항에서 배를 타고 노화도에 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08.18 - [여행생활 정보] - 보길도 여행 윤선도원림 세연정 (가는길, 주차장 등) 보길도 여행 윤선도원림 세연정 (가는길, 주차장 등)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장인어른 회갑을 맞아 보길도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전남 해남에서 여객선을 타고 방문해야 되는 보길도. 윤선도원림, 세연정 방문후기를 오늘 포스팅 해보겠습니 workinglifetip.tistory.com 목차 1...

다크서클 없애는법, 가이드 및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직장인들의 영원한 적. 눈밑 다크서클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임주임도 요즘 야근을 많이 해서 그런지 눈밑 다크서클이 늘어나는 시기입니다. 다크서클을 없애는 방법 및 도움이 되는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다크서클 원인 다크서클은 눈 밑 부분의 피부가 어두워 보이는 현상으로,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수면부족 및 스트레스 직장인들이라면 회사에서 받는 스트레스 및 야근으로 인한 수면부족이 제일 첫번째 이유일 거 같습니다. 수면 부족은 혈액 순환을 저해하고 피로를 증가시키며, 스트레스 호르몬 불균형을 유발하여 다크서클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2) 알레르기와 염증 눈 주변에서 염증이나 알레르기 반응을 통해 혈관 부종을 유발하고 피부 주위를..

남해 여행 상상양떼목장, 편백숲 방문기 남해 애견동반 여행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지난시간에 이어 남해 여행의 마지막 장소인 상상양떼목장 방문 후기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살면서 처음 양떼목장을 가봐서 두근두근했는데요, 아이들과 반려견도 좋아하는 상상양떼목장! 그 생생한 현장을 사진과함께 만나보시죠! 목차 1. 위치 및 주차장 1) 위치 남해 상상양떼목장은 경상남도 남해군에 위치해있습니다. 주소 : 경남 남해군 설천면 설천로 775번길 364입니다. 남해군 북쪽 설천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 정상쯤에 있어 올라가는 길이 상당히 구불구불하고 깊숙한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2) 주차장 및 체험료 정보 입구를 지나 조금더 올라가다보면 대형 주차장이 완비되어있습니다. 평일이라 그런지 한적했습니다. 저흰 주차를 하고나니 사장님이 마중을 나와주셨어요...

남해 엘시아 애견 풀빌라 방문기, 프라이빗 독채 완벽 시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남해 여행 중 저희가 지냈던 엘시아 애견 풀빌라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남해에 이곳저곳을 둘러봤지만 엘시아 펜션이 가장 좋을것 같아서 예약 후 방문했습니다. 바로 보러 가보실까요? 목차 1. 위치 및 주차장 엘시아 애견 풀빌라는 경상남도 남해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소는 경남 남해군 남면 남면로56번길 6-7 엘시아애견풀빌라입니다. 주차장 사진입니다. 독채 앞 공터에 바로 위치해 있습니다. 대략 6~7대 정도 주차가 가능합니다. 2. 펜션 전경 주차장은 좌측이고 우측 계단을 통해 올라가면 테이블과 벤치, 쓰레기 분리수거를 하는 장소가 바로 있습니다. 상당히 깨끗하고 정리가 잘된 펜션의 느낌을 받았습니다. 계단이 꽤 있으니 참고하세요. 안내데스크를 지나면 방들이 일렬로 이..

남해 토피아랜드 방문기, 남해 가볼만한 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결혼 2주년을 맞아 남해를 방문했습니다. 저번 독일마을에 이어 테마정원인 토피아랜드에 대해 오늘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2023.11.01 - [여행생활 정보] - 남해 독일마을 방문기, 독일마을 맛집 부어스트라덴 남해 독일마을 방문기, 독일마을 맛집 부어스트라덴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이번휴일엔 결혼 2주년을 맞아 남해에 위치한 독일마을에 방문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대한민국 아름다운 남해안의 해안선에 위치한 독일마을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workinglifetip.tistory.com 목차 1. 토피아랜드 위치 및 주차장 남해 토피아랜드 주소는 경상남도 남해군 창선면 지족리 588-1입니다. 한적한 마을길을 따라 산 쪽으로 이동을 합니다. 처음엔 이런 곳에 정원에 있나 싶을 정..

남해 독일마을 방문기, 독일마을 맛집 부어스트라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이번휴일엔 결혼 2주년을 맞아 남해에 위치한 독일마을에 방문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대한민국 아름다운 남해안의 해안선에 위치한 독일마을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남해에 위치한 독일마을은 한국에서 유럽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 중 하나로, 그 아름다운 풍경과 문화적 매력으로 많은 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울러 독일마을에 있는 맛집 부어스트라덴 방문후기도 알려드릴게요. 목차 1. 독일마을 위치 및 주차장 남해 독일마을은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1154-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차를 가져가신다면 주차장을 검색해 봐야겠죠? 주차장 주소는 경남 남해군 삼동면 봉화리 2572-1 입니다. 관광명소답게 주차장이 위아래로 넓습니다. 버스 전용 주차장도 있습니다. 다만 일..

키워드 검색량 조회, 다음 키워드 카카오 비즈니스 활용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저 같은 블로거들을 위한 키워드 검색량 조회, 지난 네이버 인플루언서 키워드에 이어 다음카카오 비즈니스를 활용하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매번 어떤 글이 우리에게 도움이 될지, 어떤 키워드가 현재 트렌드인지 글을 쓰기 전에 막막하실 텐데요. 오늘 포스팅을 통해 막막한 생각을 뚫어보시길 응원합니다. 2023.09.12 - [취미생활 정보] - 키워드 검색량 조회, 네이버 인플루언서 사용 방법 키워드 검색량 조회, 네이버 인플루언서 사용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디지털 마케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키워드 검색량 조회와 네이버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두 가지 요소는 온라인 홍보와 마 workinglifetip.tistor..

넷플릭스 시크릿코드 사용 및 코드목록 장르별로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들의 주말 친구 넷플릭스의 시크릿 코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넷플릭스에 시크릿 코드라는 것이 있는줄 알고 계셨나요? 전 와이프를 통해 오늘 알았습니다. 시크릿 코드를 활용하여 더 많은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발견하거나 원하는 장르나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를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겠네요. 이 글에서는 넷플릭스 시크릿 코드의 개념과 사용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목차 1. 넷플릭스 시크릿 코드란? 넷플릭스 시크릿 코드는 넷플릭스의 특정한 부분에 접근하여 특정 카테고리나 장르의 콘텐츠를 빠르게 찾을 수 있게 해주는 코드입니다. 이 코드를 사용하면 넷플릭스 홈 화면에서는 일반적으로 나타나지 않는 수많은 카테고리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

11월 제철음식, 제철과일, 겨울 제철음식 총정리 [내부링크]

겨울의 초입인 11월에는 맛과 향기가 가득한 음식들이 많습니다. 산과 들, 바다에서 수확되는 신선한 식재료를 통해 가족과 친구들을 위한 특별한 음식, 과일들을 준비해 보시면 어떨까요? 11월의 제철음식, 제철 과일들에 제한 정보를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023.09.24 - [일상생활 정보] - 10월 제철음식, 제철과일, 가을 제철음식 총정리 10월 제철음식, 제철과일, 가을 제철음식 총정리 10월은 다양한 계절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시기입니다. 여러 지역과 문화에 따라 10월에 제철을 맞이하는 음식들이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가을철에는 특정 종류의 식재료와 음식들이 더 많 workinglifetip.tistory.com 목차 1. 11월 제철음식 (해산물) 삼치 설명: 삼치는 1..

해남 고천암 생태공원 반려견 산책할만한 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남에 위치한 고천암 생태공원 방문 후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지역 특성상 반려견과 산책하기 좋은 장소를 물색하기가 힘들어서 찾아보다 발견한 한적한 장소입니다. 그다지 멀지 않아 방문하기 좋은 조용한 장소입니다. 가을을 맞아 갈대가 어우러진 고천암 생태공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주소 고천암 생태공원은 찾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논밭주변에 위치해 있으며 현지사람이 아니면 모를 만큼 꼭꼭 숨겨져 있습니다. 저희도 두 번 정도 근처에 갔다가 못 찾고 집으로 돌아온 적이 있어요. 정확한 주소는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내사리 1750-1 입니다 2. 전경 차는 근처 도로가나 공터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주차 후 탐방로 안내지도가 입구에 있습니다. 좌우로 길게 뻗어있고 대부분 평지입니다..

dji 드론 에어2s 한방정리, 세종 드론교육장 방문 [내부링크]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취미로 삼고 있는 드론. 그중 dji 드론 중 하나인 매빅 에어 2s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DJI는 드론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 중 하나로, 그들의 최신 제품인 Mavic Air 2S는 이미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이 드론은 비행 성능, 카메라 품질, 기능, 그리고 안정성 측면에서 모두 최상의 품질을 제공합니다. 이 글에서는 DJI Mavic Air 2S가 어떻게 다른 드론과 비교되며 왜 이를 입문용으로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세종드론교육원 주말을 맞아 세종에 위치한 드론 교육장에 방문했습니다. 세종근교에 위치하고있으며 도심에서 차로 약 10~15분 정도 소요됩니다. 화장실이 열악하니 꼭 미리 들리신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위치 ..

10월 제철음식, 제철과일, 가을 제철음식 총정리 [내부링크]

10월은 다양한 계절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시기입니다. 여러 지역과 문화에 따라 10월에 제철을 맞이하는 음식들이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가을철에는 특정 종류의 식재료와 음식들이 더 많이 나오며, 이들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다음은 10월에 대표적으로 제철인 식재료와 그것들을 활용한 음식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목차 1. 10월 제철음식(해산물) 삼치 설명: 꽁치, 고등어와 같은 등 푸른 생선입니다. 10월부터 살에 기름이 오르기 시작해 가장 맛있는 생선입니다. 효능: 삼치는 오메가-3 지방산과 단백질이 풍부하며,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고 뇌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섭취방법: 조림, 구이, 회, 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습니다. 보관방법: 머리를 자르고 내장..

카카오톡 프로필 조회, 내 카톡 프로필 방문자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 카카오톡 프로필을 조회한 방문자 수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정확히 어떤 사람이 내 프로필을 봤는지는 알 수 없지만 그 횟수는 알 수 있습니다. 남을 크게 신경 안 쓰는 저는 별 관심이 없지만 주변사람은 궁금해하는 경우도 더러 있더라고요.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설정방법 카카오톡 실행 후, 최상단 내 프로필을 탭해주세요. 내 프로필로 이동하셨다면 가운데 하단에 위치한 "프로필 편집"을 눌러주세요. 다음화면에서 좌측 하단 카메라 아이콘 옆 하트, 손가락 아이콘이 있을 거예요. 두 번째입니다. 바로 눌러주세요. 나타나는 탭들 중 밑으로 내리면 "TODAY 999"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이 항목이 내 프로필을 본 사람들의 횟수를 알려주는 아이콘입니다. 항목의 ..

2024년 출산지원금, 출산혜택 총 정리 (신혼부부 필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4년 출산지원금 혜택에 관한 정보를 전해드립니다. 새로운 정책으로 인해 부모들은 출산과 양육에서 더 많은 지원을 받게 됩니다. 저도 결혼을 하고 출산을 계획하고 있는바, 어떤 변화가 있는지, 혜택을 받을 자격은 되는지, 그리고 어떻게 신청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더 나은 가족의 미래를 위해 출산지원금 혜택을 활용해 보세요! 목차 1. 임신바우처 (국민행복카드) 첫 번째 임신 확인 후 지원을 받는 임신바우처입니다. 병원에서 아기집을 확인하면 임신확인서를 발급해 줍니다. 지원금액은 2024년 기준 태아당 100만 원으로 확대됩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발급 혹은 카드사에 전화하시면 됩니다. 사용기간은 임신 중부터 2년입니다. 사용처는 병원, 약국, 한의원, 치과 등 진료비와 약제..

키워드 검색량 조회, 네이버 인플루언서 사용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디지털 마케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키워드 검색량 조회와 네이버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두 가지 요소는 온라인 홍보와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데 필수적인 도구로 활용됩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어떻게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하고, 네이버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 인플루언서 키워드 검색엔진에 "네이버 인플루언서 키워드"를 검색해 주세요. https://in.naver.com/keywords 링크도 남겨둘게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관심분야의 전문 창작자를 만나는 곳 in.naver.com 첫 화면에서는 상단과 같이 다양한 주제들이 있습니다. 여행부터 스포츠 인물까지 인플루언서들이 실제로 활용하고 참여하..

신혼부부 돈관리, 금융감독원 무료 재무 상담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무료 재무 상담을 받는 방법, 그리고 후기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저희 부부는 결혼한 지 3년째입니다. 평소 재테크에 관심도 많고 어떻게 하면 돈을 잘 관리하고 불릴 수 있는지 항상 고민해 왔었습니다. 작년엔 신축 아파트를 분양받았으며, 이제는 임신을 계획하고 있기 때문에 이 시점에서 재무 상담을 받아보기로 했습니다. 목차 1. 금융감독원 금융자문서비스 재무 상담을 검색하시면 많은 전문 상담사들이 나옵니다. 저희는 무료 재무상담을 먼저 받아보고자 금융감독원을 이용했습니다. 검색엔진에 금융감독원 금융자문서비스를 검색하셔서 사이트로 이동해 주세요. 링크는 https://fss1332.modoo.at/입니다. [금융자문서비스 - 메인] 금융감독원과 함께 든든한 인생설계 시작..

gif 만들기 초보자도 쉽고 재밌게 제작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특별한 포스트를 준비했습니다. 그림이나 동영상을 움직이는 gif, 즉 움짤로 만들어보는 것을 시도해 보신 적이 있나요? 저도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며 블로그에 쓸 gif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공부해 봤습니다. 쉽고 재밌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여러분의 콘텐츠를 좀 더 생동감 있게 만들어보세요 목차 1. gif 만들기 사이트 대표적으로 gif 파일을 만드는 사이트는 EZGIF 입니다. 가장 유명하고 간단하게 만드는 사이트입니다. 무설치이며 번거롭지 않게 웹사이트에서 바로 만들 수 있습니다. 주소는 https://ezgif.com/ 입니다. Animated GIF editor and GIF maker Easy to use online animated GIF maker and imag..

플래시게임 아카이브 모음 (블리치vs나루토, 고향만두 등) [내부링크]

슈게임에 이어 인기 플래시게임 몇 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몰랐던 게임들도 있고 직접 해보니 재밌는 플래시 게임들이 많더라고요. 온라인 게임에 지친 분들은 소소한 취미생활 하나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바로 플래시게임으로 떠나 볼까요? 목차 1. 블리치vs나루토 플래시게임 아카이브 부동의 1등 블리치vs나루토 게임입니다. 격투, 대전 게임이며 컴퓨터와 대전 혹은 2인용으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로컬 멀티플레이도 가능하다는데 전 못 찾겠네요. 2. 건메이헴 2 건메이햄 후속 편 건메이햄2 입니다. 은근히 어려운 슈팅게임입니다. 3. 슈퍼마리오 추억의 슈퍼마리오 플래시 버전입니다. 포맷은 거의 비슷하지만 화질, 인터페이스 등이 역시 모자랍니다. 잠깐 시간 때울 겸 플레이 가능합니다. 4. 고향만두 ..

추억의 슈게임 모음 (슈의 라면가게, 슈의 변신마법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 입니다. 오늘은 어릴때 한번쯤은 해본 추억의 플래시 게임 중 슈게임 모음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쥬니어 네이버 등 어린이를 위한 사이트에서 다양한 게임이 존재했었습니다. 간간히 추억팔이 겸 하실 분은 링크를 걸어둘테니 한번 플레이 해보세요.\ 목차 1. 슈의 라면가게 "슈의 라면가게"는 한국의 인기 플래시 게임 중 하나로, 2008년에 개발된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라면을 만들고 판매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라면가게 주인 역할을 맡아 라면을 조리하고 손님들에게 판매하는 일을 해야합니다. 2. 슈의 변신마법 여러 시약들을 조합해서 마녀를 슈로 변신 시키는 플래시 게임입니다. 공략이 없으면 상당히 어렵네요. 3. 슈의 얼려먹는 초코 만들기 슈의 새 옷을 구입할 돈을 초코렛을 만들..

모바일 운전면허증, 모바일 신분증 발급 방법 (초간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모바일 운전면허증 및 모바일 신분증을 PASS 앱을 통해 등록하는 방법을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저는 아이폰을 쓰기 때문에 지갑에 카드 및 신분증 등을 종류별로 가지고 다닙니다. 신분증이라도 모바일로 옮겨 지갑 부피를 줄여보겠습니다. 1. PASS 앱 다운로드 및 가입 구글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PASS" 또는 "패스"라고 검색하신 후 본인의 통신사에 맞는 어플을 받기 해주세요. 저는 LG U+ 알뜰폰을 사용 중이라 U+ 어플을 받아보겠습니다. 어플을 다운로드 후 켜시면 앱 접근 권한 안내 동의 후 회원가입 절차가 이루어집니다. 이름, 주민번호, 휴대폰 번호 입력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회원가입을 위한 동의 사항 체크 (저는 선택사항은 다 빼버렸습니다) 후 인증..

해남 여행 설아다원 한옥펜션, 전통차 카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남에 있는 한옥스테이, 전통차 카페가 있는 설아다원에 다녀왔습니다. 조용한 차와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추천드리는 장소입니다. 바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위치 설아다원은 전남 해남군 북일면 깊숙한 곳에 있습니다. 주소 : 전남 해남군 북일면 삼성길 153-21 설아다원입니다. 가는 길에 농로가 있고 길이 상당히 좁으니 주차장으로 향하실 때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2. 외부전경 주차장 뒤로 공터와 한옥 숙소가 있으며, 돌길을 따라 위로 이동하면 카페건물이 있습니다. "당신이 어느 것 한 가지에 만족할 수 있다면 당신은 모든 것에 만족할 수 있을 것이오 - 지구별 여행자" 카페 입구에 적힌 멋진 글귀입니다. 자신감이 솟네요. 카페건물 뒤쪽으론 벤치, 테이블 몇 개가 놓여있으..

보길도 여행 예작교, 예송리해수욕장 방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저번 윤선도원림 방문에 이어 보길도 예송리해수욕장과, 최근 7월에 오픈한 예작교를 방문했습니다. 2023.08.18 - [여행생활 정보] - 보길도 여행 윤선도원림 세연정 (가는길, 주차장 등) 보길도 여행 윤선도원림 세연정 (가는길, 주차장 등)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장인어른 회갑을 맞아 보길도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전남 해남에서 여객선을 타고 방문해야 되는 보길도. 윤선도원림, 세연정 방문후기를 오늘 포스팅 해보겠습니 workinglifetip.tistory.com 사람도 없고 조용한 여행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안성맞춤인 여행지인 거 같더라고요. 바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1. 예송리해수욕장 예송리해수욕장은 예송갯돌해변으로 검색하시어 방문하시면 됩니다. 보길도 예송리에 ..

보길도 여행 윤선도원림 세연정 (가는길, 주차장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장인어른 회갑을 맞아 보길도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전남 해남에서 여객선을 타고 방문해야 되는 보길도. 윤선도원림, 세연정 방문후기를 오늘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1. 보길도 가는 길 보길도는 완도 화흥포항 혹은 해남 땅끝항에서 여객선을 타고 입도해야 합니다. 저희는 해남 땅끝항에서 노화농협 배를 이용했습니다. 땅끝항 주소 : 전라남도 해남군 송지면 땅끝마을길 111 땅끝항 여객선터미널 터미널 우측으로 차량을 주차하신 후 신분증을 가지고 매표소에서 승선권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땅끝항에서는 보길도 위쪽에 있는 노화도 산양진항까지 운항하는 배가 4척이 있으며, 해광운수, 노화농협 두 선사에서 배를 운영 중입니다. 매 정시에는 해광운수 배가, 매 30분 마다는 노화농협 배가 운항하기 ..

월출산 맛집, 월출산 산장식당 닭 코스요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7말 8초. 여름휴가철입니다. 너무 더운 날씨에 저희는 휴가철 말고 좀 더 시원해지면 그때 휴가를 가자고 해서, 오늘은 월출산에 있는 식당을 방문해 몸보신을 하고 왔습니다. 처가 친척이 추천해 준 강력 맛집, 월출산 산장식당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광고 일절 받지 않음) 직업 특성상 휴가철에 멀리 가진 못하고 가까운 월출산으로 향했습니다. 1. 월출산 산장식당 위치 주소는 전남 영암군 영암읍 천황사로 280-28입니다. 월출산 조각공원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 식당 주차장 및 외관 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이런 로터리가 나옵니다. 산장식당은 위쪽에 위치하고 있으니 좀 더 올라가 볼게요. 카페 오른쪽을 보면 사진과 같은 식당이 있습니다. 외관만 봐도 꽤나 오래된 식당임을..

목포 근대역사관 1관, 2관, 주차장 총정리 (목포 가볼만한 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와이프와 같이 근교로 나가 점심도 먹고 데이트도 할 겸 목포로 향했습니다. 점심은 수제버거를 먹었고, 근처에 근대역사관이 있어 구경을 다녀와 공유드립니다. 드라마 호텔델루나의 촬영지이기도 한 목포 근대역사관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위치 및 주차장 목포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1관, 2관이 가까이 위치하고있습니다. 정확한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목포근대역사관 1관 : 전라남도 목포시 영산로29번길 6 목포근대역사관 2관 : 전라남도 목포시 번화로 18 근대거리 주변 갓길에 주차를 하셔도 평일엔 문제없으실 테지만 주말엔 차량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용하실 수 있는 주차장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1관 앞 교회 공영주차장입니다. 주소는 전라남도 목포시 대의동2가 7-1..

대한민국 의전서열, 국가 공무원 의전서열 순위는? 2023년 기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오늘은 국가 의전서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얼마 전 회식 때 부서장님이 의전서열에 대해 아냐고 물어보시더라고요. 대통령이 의전서열 1등인건 알고 있었으나, 그 밑에는 누구인지 전혀 몰랐습니다. 무식한 티를 내며 대한민국은 삼권분립 국가이니 그 밑엔 국회의장과 법무부장관 정도만 알고 있습니다라고 했다가 욕을 엄청 먹었습니다. 하하. 그래서 오늘은! 대한민국 의전서열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 후, 의전서열의 의미와 역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 대한민국 의전서열 순위 순위 직책 이름 비고 1위 대통령 윤석열 대한민국의 국가원수, 대한민국 정부(행정부)의 수반 2위 국회의장 김진표 총리급, 대한민국 국회(입법부)의 수장 3위 대법원장 김명수 총리급, 대한민국 법원(사법부)의 ..

7월 제철음식 총정리, (효능, 섭취방법, 구매 유의사항 정리) [내부링크]

벌써 2023년 상반기가 다 지나가고 무더운 여름, 7월이 왔습니다. 오늘은 우리의 건강을 위해 여름철 꼭 먹어야 하는 7월 여름철 제철음식에 대해 알아보고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어떤 맛있는 음식들이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1. 참외 기본설명: 참외는 노란색이며 부드러운 과육과 시원한 당도가 특징적인 과일입니다. 효능: 수분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여름에 탈수 예방과 보습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C,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하여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섭취방법: 참외는 껍질을 벗기고 썰어서 식사 전 후에 간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두어 시원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매방법: 대부분의 슈퍼마켓이나 농산물 시장에서 7월에는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익은 것을 고르고, 껍질에 흠집이 없고 탄력이..

앱테크 추천, 만보기 앱테크로 용돈벌이 해보자! (2023년 6월 기준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요즘은 저희 직장인들 월급만 빼고 다 오르는 시기인 거 같아요. 얼마 전 뉴스에서 전기세를 올린다는 정부 발표가 나왔더라고요. 그래서 소소한 용돈벌이라도 해볼겸 5월 말부터 걷기 앱테크를 다시 시작하였습니다. 걷기는 일상 속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운동이지만, 앱테크를 활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걷기를 관리하고 기록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다양한 걷기 앱 중에서 임주임이 엄선한 실용적이고 유용한 앱들을 소개해드릴게요. 1. 발로소득 요즘 제일 핫한 걷기 앱테크입니다. 발로소득이며, 아이폰, 안드로이드 두 곳 모두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중간중간 광고가 없다는 점이 매력적이며, 각종 챌린지등이 존재해서 빠르게 포인트를 모을 수 있습니다. 친구초대 이벤트가 진행중이며, 초대..

6월 제철음식 소개 효능, 섭취방법, 보관방법 등 [내부링크]

여러분과 함께하는 이번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6월의 제철음식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여름이 시작되어 다채롭고 맛있는 식재료들이 풍부한 이 시기에 어떤 음식들을 즐길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더운 여름철에 어울리는 상큼하고 시원한 음식들부터 영양 가득한 음식들까지 다양한 정보를 담아냈습니다. 지금부터 함께 6월 제철음식들을 알아보면서, 각 음식들의 효능, 섭취 방법, 보관 방법 등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름철에 건강을 챙기면서 맛도 느낄 수 있는 제철음식들을 소개해드리니, 여러분들도 함께 블로그 포스트를 읽으며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1. 산딸기 6월은 산딸기가 풍부한 시기로, 산딸기를 이용한 딸기잼, 딸기빙수, 딸기요구르트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효능: 산딸기에는 비타민 C와 비타민 ..

라면 2개 물양, 정확한 라면 개수별 물양 정리 (진라면 기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인의 영원한 친구이자 주식이 되어버린 라면. 라면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맛있는 라면을 만들기 위해서는 물양을 조절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제대로 조절하지 않으면 지나치게 짜거나 묽은 라면을 맛볼 수 있습니다. 저도 오늘은 야식으로 라면을 먹기전 제가 알고있는 완벽한 라면 개수별 물양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개수별 라면 물양 정리 물 양스프 양라면 1개물 550ml (3컵)1개라면 2개물 880ml (5컵)1개 + 2/3개라면 3개물 1400ml (7컵 + 2/3 컵)2개 + 2/3개라면 4개물 1800ml (10컵)3.5개라면 5개물 2300ml (12.5컵)4개 제일 많이 궁금해 하실 라면 1개의 물 양은 진라면 기준 55..

(보이스피싱, 스팸전화) kt전산관리팀 이관부서 사칭 인터넷, 통신사 이동 권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임주임입니다. 어제는 휴일이라 집에 있었는데요, 와이프에게 걸려온 황당한 신종 스팸전화, 아마 보이스피싱 혹은 사기까지 의심되는 한통의 전화 때문에 여러분들은 속지 않으시길 바라는 마음에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개인정보가 많이 털렸다곤 들었는데 이 정도까지 일지는 상상도 못 했네요. 전 침대에서 빈둥거리고 있었고 인터넷, TV는 와이프 명의로 가입되어 있어서 와이프에게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통화가 길어지길래 무슨 내용인가 하고 들어보니 내용은 대략적으로 우리가 KT직영점이 아닌 인터넷 혹은 대리점을 통해 가입을 해서 3만 원 후반대의 비싼 요금을 내고 있는 중이다. 자기가 하라는 대로 하면 같은 서비스를 3만 원 초반대로 받을 수 있다 대충 이런 내용이었습니다. 와이프는 같은 서비스를 더 낮..

닌자전설 쿠폰, 등급표, 닌자 키우기 게임 쿠폰 (2023년) [내부링크]

오늘은 모바일 게임을 전혀 안하는 제가 휴일을 맞아 할만한 게임을 찾다가 발견한 게임입니다. 어릴적 임주임은 나루토란 만화를 재밌게 봤었는데요, 오늘은 그 나루토에서 나오는 닌자들을 육성하는 게임입니다. 휴일 이틀 내내 이 게임을 하다가 쿠폰이 없을까해서 알아보다 정보를 찾게되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쿠폰정보 설치 하신후 어느정도 게임을 즐기셨다면 쿠폰이 생각 나실겁니다. 쿠폰정보 바로 알려드릴게요. 상단 왼쪽 캐릭터 얼굴을 클릭해 설정탭으로 들어가주세요. 게임설정 중간에 보시면 쿠폰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바로 클릭해주세요. 쿠폰 입력창이 나오며 히나타가 나타납니다. 쿠폰 정보는 1. HF666 2. HF777 3. HF888 위 세가지 입니다. 전부 대문자로 입력해주세요. 쿠폰을 사용했으면 확인..

아사히 생 캔맥주 gs편의점에 드디어 출시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직장인들의 영원한 친구 맥주, 맥주 중에서도 아사히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 아사히 맥주가 캔맥주 그것도 생맥주로 한국에 출시되었습니다. 임주임도 저녁 야식거리를 사러 편의점에 갔다가 눈에 띄어 사서 먹어봤습니다. 5월 1일 자로 출시된 아사히 생 캔맥주 생생한 후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1. 아사히 생 캔맥주 설명 아사히 생 캔맥주는 일본의 대표적인 맥주 브랜드 중 하나인 아사히 맥주에서 출시한 제품입니다. 일본에서는 "Asahi Super Dry"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아사히 생 캔맥주는 기존의 아사히 맥주와는 달리, 생 맥주를 캔에 담아 제공합니다. 생맥주는 맥주가 직접적인 노출 없이 바로 캔에 담기 때문에, 보다 신선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해남 흑석산 자연휴양림 방문 후기 (산책로 및 캠핑장) [내부링크]

해남 흑석산은 대한민국 전라남도 해남군에 위치한 산으로, 해발고도는 585m입니다. 이 산은 대한민국의 명산 중 하나이며,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산림욕, 등산, 산책 등의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쉬는날을 맞아 와이프와 반려견을 데리고 흑석산 자연휴양림에 방문했습니다. 주소는 전남 해남군 계곡면 산골길 306 흑석산자연휴양림입니다. 해남 계곡면에 위치하며, 시골길을 따라 올라가다보면 산 중턱쯤에 입구와 주차장이 나옵니다. 주차장은 10~20대 정도의 주차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흰 평일에 갔지만 주말에 가신다면 주차할 곳이 협소할 것 같아요. 주차장 옆에는 이렇게 족욕을 할 수 있는 족욕체험장이 있습니다. 시원해 보였지만 수건을 가져오지 않아 오늘은 패스. 흑석산 자연휴양림 종합안내..

집에서 고추기름 만드는 법. 고추가루, 식용유로 간단하게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의 음식 생활정보 포스팅이에요. 오늘은 음식의 감칠맛과 매운맛을 더해주는 고추기름. 이 고추기름이 집에 다 떨어졌을 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저는 짜파게티를 끓여 먹을 때 자주 이용하는데요, 방법이 너무 간단하니 아래 사진들을 참고하여 쉽고 빠르게 만들어 보세요 1. 준비물 식용유 종이컵 1컵 가득 고춧가루 종이컵 반컵 참기름 스테인리스 볼 준비물은 이렇게 4개가 끝이에요. 작은 반찬통에 절반정도 찰만큼의 고추기름을 만드는 양입니다. 2. 만들기 식용유를 냄비에 붓고 가열해 줍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면 아지랑이가 일어나듯이 일렁이는 모습을 보일 거예요. 너무 오래 가열하지 마세요! 종이컵에 있던 고춧가루는 스테인리스 볼로 부어서 준비해 주세요. 뜨거운 ..

완도에서 여서도 여객선 시간표, 요금 및 승선절차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청산도와 제주도 사이에 위치한 전남 남해서부먼바다에 위치한 여서도 교통편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많은 낚시꾼들이 방문하는 여서도는 완도에서만 배편이 있습니다. 먼바다에 위치한 만큼 방문하기도 쉽지 않은 여서도. 이 포스팅 하나로 계획을 잘 세워보시길 바랍니다. 1. 여객선 사진 완도여객선터미널 물양장에 접안중인 완도-여서 항로 섬사랑7호 입니다. 정부 해양수산부 소속 선박이며, 해광운수에서 위탁받아 운영중인 낙도보조항로 선박입니다. 선박 1층에 실내 여객구였이 있으며, 2층 선미 쪽에는 야외 벤치가 있습니다. 2. 시간표 항차 기항지 입항시간 출항시간 1항차 여서 07:00 청산 08:00 08:05 장도 08:17 08:20 청산 08:30 08:40 여서 09:40 09:55 청산 10:..

코코독스 애견카페 방문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영암 목포 근처 자주 가는 애견카페 한 곳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희는 시바견 블랙탄 한 마리를 키우고 있는데요, 시바견 특성상 체력이 좋아 뛰어놀기 좋은 넓은 애견카페를 찾다가 발견하여 자주 가는 곳입니다. 오늘은 영암에 위치한 애견카페 코코독스 방문 후기를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1. 위치 주소는 전라남도 영암군 삼호읍 삼포로 181입니다. 영암 F1 경기장 뒤쪽에 위치하며 주변이 조용한 곳에 있습니다. 한적한 곳에 있어 찾기가 쉬운 편입니다. 주차장도 넓게 있으나, 주말이 되면 도로변 가까이 까지 차가 꽉 찰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이에요. 저희는 주로 평일 오전 오픈시간에 맞춰갑니다. 2. 내부, 외부 사진 우선 외부 사진입니다. 건물은 총 2층이며, 뛰어놀 수 있는 큰 외부 운동장이..

청산도 배편, 완도 청산도 배시간표 (2023년 4월 슬로시티 축제 기간) [내부링크]

코로나가 끝나고 약 3년 만에 돌아온 청산도 슬로시티 축제가 4월 8일부터 열립니다. 4월 초부터 많은 관광객들이 청산도로 방문하였는데요, 청산도 배 시간표가 평일, 주말 그리고 특정 주에 따라 다르다는 걸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날짜마다 다른 청산도 배 시간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포스팅을 참고하여 여행 계획을 짜보세요. 0. 슬로시티 청산도 축제 일정 아시아 최초로 슬로시티로 지정된 청산도는 지금 유채꽃이 활짝핀 상태입니다. 봄을 맞아 4월 8일 토요일부터 5월 7일 일요일까지 약 한 달간 슬로 걷기 축제를 진행 중입니다. 현재 평일 주말 상관없이 많은 관광객과 등산객들이 입도 중입니다. 1. 평일 배 시간표 우선 평일 (4.3~4.7 / 4.10~4.14 / 4.17~4.21 / 4.24~4.28 /..

순천 벚꽃 명소, 동천 벚꽃 개화 및 주변 주차장 정보(2023년 3월) [내부링크]

이번주는 평일 월요일, 화요일이 휴무였습니다. 작년에는 집 근처로만 꽃놀이를 다녀와서 아쉬웠었는데, 이번엔 조금 멀리 가보자 하여 알아보다가 순천 쪽에 위치한 동천에 다녀왔습니다. 평일이어도 산책하는 사람, 놀러 온 사람, 점심시간 회사원 등 많은 사람이 이용 중이었습니다. 동천 벚꽃 개화 상황과 주변 이용 가능한 주차장 정보를 오늘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1. 위치 및 주차장 순천 동천은 북에서 남으로 길게 이어진 하천이며, 대략 용당동부터 순천만 정원까지 이어졌습니다. 차를 가져가시는 분들은 주차를 해야 하기 때문에, 주차장을 검색하셔야겠죠? 가장 가까이 있고, 편리한 주차장은 순천역 주변에 위치한 밀림슈퍼 옆 공영 주차장이 있습니다. 밀림슈퍼 주소는 전남 순천시 역전2길 46입니다. 밀림슈퍼..

해남 땅끝 전망대, 땅끝탑 이동 방법 및 전경 [내부링크]

오늘은 날씨도 좋아지고 따뜻해져서 부모님을 모시고 해남 땅끝마을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땅끝마을엔 산 정상에 위치한 땅끝 전망대와 산 아래쪽에 위치한 땅끝탑, 두 가지 장소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전망대와 땅끝탑 두 곳을 방문하는 정확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땅끝 전망대 차를 가지고 땅끝 전망대로 가려면 우선 주차장으로 이동하여 주차를 해야합니다. 땅끝전망대휴게실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되며, 주소는 전남 해남군 송지면 송호리 산 47-8입니다. 주차장 전경입니다. 약 10대에서 20대까지 주차 가능합니다. 주차장에서 바다 쪽을 보면 이런 오솔길 입구가 나오는데요, 이 길이 땅끝 전망대로 가는 산책로입니다. 쉽게 그림으로 보면,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약 10분에서 15분 정도 걸으면 ..

스트레스 해소법, 대처에 좋은 6가지 호르몬 정리 [내부링크]

현대인에 있어서 항상 따라다니는 스트레스. 우리 직장인들도 항상 스트레스를 달고 사는 요즘입니다. 적당한 스트레스는 일상에 활력을 넣어주고 탄력적으로 살게 도와주는데요, 하지만 스트레스를 관리하지 못한다면 일상이 무너지고 극심한 우울증과 무기력함에 빠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6가지 호르몬과 그 효능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엔도르핀 첫 번째 호르몬은 엔도르핀입니다. 많이들 들어보셨을 웃기만 해도 나오는 만병통치약인 엔도르핀은, 진통효과가 있으며, 면역력 증진, 그리고 암을 죽이는 세포를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심장질환을 없애 준다고 합니다. 하루에 한 번 정도는 박장대소를 통해 엔도르핀을 분출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2. 세로토닌 세로토닌은 편안할때 나..

해남 두륜산 케이블카 타고 고계봉과 전망대까지 ! [내부링크]

봄을 맞아 처가 어른들이 놀러 오셨습니다. 날씨도 많이 따뜻해지고 해서 어디 좋은 곳을 모셔가지 하다가 마침 근처에 위치한 두륜산 케이블카를 한번 타보기로 했습니다. 겨울철에 가야 눈이 덮여 아름답다고 들었지만 봄에도 경치가 좋다고 하기에 차를 타고 단박에 이동했습니다. 그러면 두륜산 케이블카 타는 위치와 이용정보 및 전경을 알아보겠습니다. 1. 위치 두륜산 케이블카를 타는 장소는, 대흥사로 가는 길에 왼쪽으로 빠져 두륜미로파크를 지나면 음식점 및 주차장을 지나 위쪽에 있습니다. 보통 "두륜산 케이블카"로 네비에 검색하면 나오지만, 정확한 주소는 전남 해남군 삼삼면 대흥사길 88-45 혹은 구림리 138-6 두륜산케이블카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 차량을 밑에 주차장에 주차후 조금 걷다 보면 케이블카 매표..

완도-제주 여객선 3척 총 정리 (시간표, 요금, 승선절차)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선 그동안 작성하였던 완도 제주 간 여객선 3척에 대한 모든 정리 글입니다. 2023년 2월을 기준으로 완도 제주 (중간 기항지 추자도 포함) 여객선 실버클라우드호, 블루펄호, 송림블루오션호의 시간표, 요금, 승선절차 등을 모아보겠습니다. 1. 완도 제주 여객선 실버클라우드호 이용 정리 (feat. 2023년 최신) 2. 완도 제주 여객선 블루펄호 이용 정리 (feat. 2023년 최신) 3. 완도 제주 여객선 송림블루오션호 이용 정리 (feat. 2023년 최신) 1. 시간표 완도에서 제주 제주에서 완도 오전 02:30 실버클라우드 [제주 도착 05:10] 오전 07:20 실버클라우드 [완도 도착 10:00] 오전 07:30 송림블루오션 [제주 도착 12:30] 오전 09:00 ..

완도 제주 여객선 블루펄호 최신정보 (시간표, 요금, 승선절차 등) [내부링크]

오늘은 완도항여객터미널에 다시 돌아온 한일고속의 블루펄호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실버클라우드호가 작년 2022년 선박정비로 인해 블루펄호가 대신 운항을 했었습니다. 2023년 올해 2월 기준 완도 제주 간 하루 한 항 차를 운항하는 블루펄호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시간표 완도에서 제주 제주에서 완도 09:00 완도 출항 (제주 도착 약 11:40) 17:10 제주 출항 (완도 도착 약 19:50) 블루펄호는 하루 한 항 차만 운항하며, 완도에서 아침 9시 출항, 제주 도착시간은 11시 40분이며, 약 2시간 40분이 걸립니다. 제주에서는 오후 5시 10분 출항이며, 완도에 도착하면 오후 7시 50분입니다. 실버클라우드호는 새벽 2시 30분에 출항이니 아침잠이 많으시다면 블루펄호를 이용하시..

완도 추자도 여객선 송림블루오션호 정리 (시간표, 요금, 승선절차)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 이어 오늘은 완도에서 추자도를 경유해서 제주도로 가는 송림블루오션호 시간표, 운임 그리고 승선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추자도는 바다낚시의 성지로서 많은 낚시꾼들이 방문하는 섬입니다. 면적이 작은 편에 속하지만 아름다운 해안선과 자연경관, 그리고 유서 깊은 역사와 문화로 유명합니다. 현재 목포 그리고 완도에서 매일 추자도로 가는 배편이 있으며, 오늘은 2023년 2월 기준 변경된 시간표와 함께 여객선 송림블루오션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송림블루오션호 시간표 첫 번째로는 송림블루오션호 시간표입니다. 2023년 2월 기준, 이전에는 07시 40분 완도항에서 출항이었지만 10분 앞당겨져 07시 30분 완도 출항입니다. 추자도 도착은 10시입니다. 추자도에서 완도로 오는 시간은 15시 5..

청산도 배 시간표, 배편 총정리! 시간표, 요금, 승선절차 완벽정리 [내부링크]

2월도 어느덧 중순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2023년 새해가 된 지 얼마 안 된 거 같은데 벌써 봄이 다가옵니다. 오늘은 저번에 포스팅한 완도 제주 여객선 실버클라우드에 이어 완도 청산도 배편을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청산도는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로 지정되어 봄엔 유채꽃이 아름답게 피는 섬입니다. 슬로시티 축제는 4월쯤 열리며, 그전에 완도 여객터미널에서 출항하는 청산도 배편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2023.04.03 - [여행생활 정보] - 청산도 배편, 완도 청산도 배시간표 (2023년 4월 슬로시티 축제 기간) 청산도 배편, 완도 청산도 배시간표 (2023년 4월 슬로시티 축제 기간) 코로나가 끝나고 약 3년 만에 돌아온 청산도 슬로시티 축제가 4월 8일부터 열립니다. 4월 초부터 많은 관광객들이 청..

2월 제철음식 총 정리. 맛과 건강 둘다 챙겨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지난 1월 제철음식에 앞서 2월 제철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유난히 눈도 많이 오고 추운 이번 겨울, 때에 맞는 제철음식을 먹고 맛도 영양도 챙겨 건강한 겨울나기 및 식상활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직장인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질 2월 제철음식 무엇이 있는지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 1. 딸기 첫 음식은 딸기입니다. 겨울엔 역시 빠질 수 없는 향도 맛도 달콤한 딸기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딸기는 보통 1월에서 5월까지 제철입니다. 올바른 구입방법으로는 꼭지가 마르지 않고 진한 푸른색을 띠는 것이 좋으며, 열매의 빨간빛이 딸기 위쪽의 꼭지 부분까지 도는 것이 잘 익은 딸기입니다. 보관 온도는 1~5도씨를 유지하면 되며, 보관일은 3일에서 4일입니다. 보관방법은 습도에 약하기 때문에 종이..

완도 제주 여객선 이용 총정리, 2023년 실버클라우드호 최신 정보(시간표, 요금, 승선절차, 반려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3년 새해를 맞아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꽤 계실 텐데요, 오늘은 전라도 완도에서 제주도까지 대형 카페리 여객선인 실버클라우드호를 이용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한일고속에서 운용 중인 실버클라우드호는 2022년 작년 제주 입항 시 악천후 때문에 선박설비에 이상이 생겨서 반년 넘게 수리 중이었다가 2023년 해가 바뀌고 드디어 돌아왔습니다. 완도 제주 간 운항 시간표, 요금, 승선절차 등에 대해 한번에 알아보겠습니다. 1. 시간표 우선 첫 번째로, 완도여객선터미널, 제주항여객터미널을 오가는 실버클라우드호 시간표입니다. 첫배는 당일 새벽 02시 30분이 첫배입니다. 완도항을 새벽 02시 30분에 출항하면 약 2시간 40분 후인 새벽 05시 10분쯤 제주항여객터미널에 접안하게 ..

불법주정차 신고 과태료 부과 확인, 정보공개청구를 이용해보자 [내부링크]

저번에 불법주정차 기준,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우리가 신고한 불법주정차들에 대한 과태료가 정상적으로 부과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써 1분이란 시간을 내서 정성스레 신고했는데 과태료 부과가 안되었다면 마음이 아프겠죠? 간혹 지자체에서 누락하여 과태료 부과가 안 되는 상황도 있다고 하니 한 번쯤은 확인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우선 검색엔진에서 "정보공개" 혹은 "정보공개포털"을 검색하셔서 행정안전부에서 운용중인 정보공개포털 사이트로 접속해 주세요. https://www.open.go.kr/com/main/mainView.do <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도 첨부드립니다. 정보공개포털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오른쪽에 위치한 로그인을 클릭하신 후 로그인을 진행..

목포역 주변 공영 주차장 총정리. 어디가 편할까? [내부링크]

호남선 끝자락에 위치한 목포역, 저도 출장 갈 때나 여행을 갈 때 자주 이용했었습니다. 차가 생기고 가장 골칫거리인 주차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기저기 돌아다녔던 기억이 있는데요, 오늘은 목포역 주변 공영주차장과 민영주차장 위치 및 요금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제가 실제로 찾아보고 가장 효율이 좋은 주차장 3곳을 정리해 봤습니다. 1. 목포역주차장 첫 번째 가장 가까운 주차장은 목포역 바로 앞에 위치한 목포역주차장입니다. 위 치 : 전라남도 목포시 호남동 1-1 전화번호 : 061-242-3443이지만 2023년 1월 현재 제가 전화해 본 바로는 무인으로 운영 시스템이 바뀌었습니다. 공영주차장이 아닌 민영주차장으로, 목포역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알아낸 담당 운영 주체 전화번호는 02-3271-0720입니다..

1월 제철음식 BEST 5와 효능, 건강한 겨울나기 [내부링크]

어느덧 2022년이 지나고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추운 겨울철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때에 맞는 제철음식 섭취는 필수입니다. 요즘은 과학기술의 발달로 사시사철 원하는 음식을 언제든지 먹을 수 있지만, 제철음식은 영양학적으로도 뛰어날 뿐만 아니라 음식의 맛도 더해지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알맞게 섭취한다면 건강한 식생활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1월 제철음식과 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딸기 겨울철 대표 과일 딸기입니다.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되어 호르몬 조절 및 피부미용에 좋으며 기미를 억제해줍니다. 또한, 겨울철 피로를 풀어주고 신체 면역력을 올려주는 작용을 합니다. 딸기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이 몸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이는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딸꾹질 멈추는법 총정리 한방에 딸꾹질을 멈춰보자! [내부링크]

얼마 전 와이프와 저녁 식사 중 물을 먹고 갑자기 딸꾹질이 나왔던 경험이 있습니다. 앉아도 보고 숨도 참아보고 여러 행동을 한 후 간신히 멈췄는데요, 오늘은 남녀노소 상관없이 아무 때나 나타나는 딸꾹질! 딸꾹질이 나오는 원인과 멈추는 방법들을 총정리해드리겠습니다. 하나씩 해보시고 귀찮은 딸꾹질을 멈춰 보세요. 멈추는 방법 허리를 숙인 후 물을 마신다. : 일어선 상태에서 허리를 90도로 숙인 후 고개를 살짝 들어줍니다. 이상태에서 컵에 물을 받아서 마셔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방법이 가장 빨리 딸꾹질을 멈추게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따뜻한 물보다는 차가운 물이 효과가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숨 참기 : 대부분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숨을 참는 방법입니다. 가슴이 최대한 부풀어 오를 정도로 크게 숨..

인천공항 흡연실 어디에 있을까? 인천국제공항 흡연실 총정리 [내부링크]

저는 20대 때 항해사로 근무했던 경험이 있어 인천국제공항에 자주 방문했습니다. 멀리 외국에 있는 외항상선에 승선하기 위해 여러 나라를 거쳤던 기억이 있습니다. 모든 흡연자들이 그렇겠지만 티켓팅부터 수속, 수화물 검사, 그리고 비행까지 긴 시간 동안 흡연을 참아야 하기 때문에 곤란한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얼마 전에 대만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이때도 흡연실 위치를 보고 면세점 동선을 짜느라 시간을 소비했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 흡연실은 어디에 위치하고 있을까요? 오늘은 인천공항 내에 위치한 흡연실에 대해 총정리해보겠습니다. 1.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흡연실 우선 제1여객터미널 흡연실 위치를 알아보기 전에 제1여객터미널(T1) 이용 항공사는 아시아나항공 및 저비용 항공사, 기타 외국항공사 (제주항공..

불법주정차 신고 방법, 간단하게 안전신문고 어플을 이용해보자 [내부링크]

저번시간엔 불법 주정차 기준과 구역을 알아봤었습니다. 운전을 하거나 길을 걷다 보면 우리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불법 주정차들을 많이 보셨을 거예요. 주차공간이 정말 부족한 우리나라인데 혼자 편하자고 주정차가 불가능한 곳에 얌체같이 주차를 해놓았다면 저는 화가 많이 나더라고요. 도로에 이중주차는 물론, 어린이보호구역, 심지어 횡단보도 및 인도에도 주차하는 불법 주정차들 정말 싫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불법 주정차들을 간단하게 신고하는 방법을 안전신문고 어플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2022.12.24 - [일상생활 정보] - 불법 주정차 기준 총정리! 여기 잠깐 주차 가능할까? 불법 주정차 기준 총정리! 여기 잠깐 주차 가능할까? 직장인들의 필수. 바로 운전입니다. 출, 퇴근 시나 출장 혹은 외부에 볼일이 ..

불법 주정차 기준 총정리! 여기 잠깐 주차 가능할까? [내부링크]

직장인들의 필수. 바로 운전입니다. 출, 퇴근 시나 출장 혹은 외부에 볼일이 있을 때 차를 끌고 운전을 하게 됩니다. 운전 시 주차장을 찾기 어렵거나, 잠깐 주정차를 해야 될 때, 해당 구역에 주정차를 잠시 해도 될지 헷갈리실 때가 많으실 거예요. 오늘은 운전 중 정말 애매한 불법 주정차 구역을 총 정리 해드리겠습니다. 불법 주정차 단속에 걸리시는 불상사가 없도록 꼭 숙지해 주세요! 우선 행정안전부에서 규정하는 5대 불법 주정차 기준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아래 5가지 구역에선 절대 절대 주차 및 정차를 해선 안됩니다. ① 5대 불법 주정차 (절대 주정차 해선 안되는 구역) 1. 소화전, 소화 시설 5m 이내 : 운전을 하다 가끔씩 도로면에 빨간색으로 칠해진 구역이 있습니다. 이곳은 화재가 발생했을 때..

부탄가스 버리는 법, 안전하고 간단하게 버리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캠핑을 가는 사람들도 많고 가정에서도 부탄가스를 쓰는 일이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쓰고 남은 부탄가스를 무단 배출하면 과태료가 부과될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쓰고 남은 부탄가스통을 간단하고 안전하게 버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스가 남아있는 있는 부탄가스 제품은 잘못 버리면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요즘엔 특히 많은 분들이 캠핑을 다니시고, 부탄가스를 많이 쓰기 때문에 처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아래 설명과 같이 차근차근 따라 하셔서 안전하게 배출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밀폐된 공간이 아닌 통풍이 잘되는 안전한 곳(야외 등)에서 남은 부탄가스통을 준비해 주세요. 집 안이나 기타 실내에서는 절대 절대 안 돼요! 그다음, 아래 사진과 같이 가라앉아 있는 가스..

청소기 헤드 청소 A부터 Z까지, 삼성청소기 헤드 청소 (내돈내산) [내부링크]

가정에 한대 씩은 무조건 있는 가전제품. 바로 청소기입니다. 저도 얼마 전에 결혼을 하면서 청소기를 구입했는데요, 이런 가정용 청소기들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헤드 쪽에 먼지, 머리카락 혹은 기타 찌꺼기들이 쌓여 흡입이 잘 안 되는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합니다. 저희는 더군다나 반려견을 키워 집안에 털이 많아 청소기 헤드를 주기적으로 청소하고 있습니다. 청소하는데 시간은 약 10분 내외이니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간단하게 청소해보세요! 저희 집 청소기는 삼성(내돈내산) 제품이라 이 제품을 기본으로 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아마 타제품들도 헤드와 청소 통 분리방법 등은 비슷할 거라 생각하니 자세한 분리방법은 제품 설명서를 참고하여 진행해주세요. 우선 청소기에서 헤드, 그리고 청소한 내용물이 들어가는 통을 청소기에..

냉동 갈치 굽는 법! 쉽게 에어프라이어로 냉동 갈치를 구워보자! [내부링크]

먹다 남은 갈치, 혹은 양이 너무 많아 일단 냉동해놓으신 갈치가 있으시지 않나요? 선물로든 직접 구매를 하셨든 갈치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생선입니다. 구워놓으면 고소한 향과 함께 하얀 속살이 정말 맛있는 생선입니다. 생선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임주임도 갈치구이는 좋아하는 반찬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냉동해놓은 갈치를 쉽고 간단하게 에어프라이어로 굽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식사 전 상온이나 냉장에 포장된 갈치를 해동시켜줍니다. 해동이 완료되면, 차가운 흐르는 물에 갈치 비닐을 칼로 벗겨 줍니다. 비닐을 벗겨주는 이유는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함입니다. 조리 후 겉이 바삭한 식감이 좋으시다면 안 벗기셔도 무방 합니다. 손질 이후, 키친타월에 갈치들을 올려놓고 물기를 닦아 줍니다. 용기에 종이 ..

내 신용등급 확인! 간단하게 신용등급 무료조회 해보자! [내부링크]

직장인들에게 신용이란 그 사람은 어디 회사를 다니는지, 직위는 뭔지, 믿을만한 사람인지 등 일 것입니다. 오늘은 한 번쯤은 궁금한 내 신용등급을 간단하게 조회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신용등급을 언제 조회하시나요? 아마 대부분은 은행과 거래 시 확인하실 겁니다. 점수로 나오는 내 신용등급 조회 A부터 Z까지 싹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신용 등급이란 개인의 여러가지 신용 정보를 종합하여 신용 상태를 일정 수준별로 구분한 등급을 정의합니다. 즉 개개인의 신용도가 얼마나 좋은지를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등급표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신용등급 점수는 민간신용평가사인 NICE(마이크레딧)과 KCB(올크레딧)에서 산정하고 있습니다. 두 기관별로 점수 산정 기준이 다르고, 1등급부터 10등급까지 ..

12월 제철음식, 제철과일 겨울 제철음식 BEST 3 [내부링크]

어느덧 2022년도 마지막 한 달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연말을 맞아 지인들과의 잦은 술자리로 인해 쉽게 피로해지고 추운 날씨로 인해 몸과 마음이 쌀쌀해지며, 입맛도 없으실 텐데요. 오늘은 12월에 꼭 먹어야 하는 제철음식 BEST 3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맛도 좋고 영양도 많은 제철음식 챙겨 드시고 한 해 마무리를 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 첫 번째 제철음식은 겨울철의 비타민 귤입니다. 귤은 저도 한 박스씩 사서 생각날 때마다 먹는 겨울철 최고 제철음식입니다. 귤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해 주어 감기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요즘엔 귤껍질을 이용하여 차로 달여서 마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겨울이 오기 전 꾸준히 챙겨 마시게 되면 감기를 미리 예방하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내 계좌 한눈에, 잠자는 내 돈 10만원 찾았습니다. 계좌정보통합 관리 서비스 이용 [내부링크]

내 통장을 스쳐가는 월급, 바이패스 월급입니다. 요즘 우스갯소리로 내 월급 빼고 다 오른다 이런 말 많이 하실 텐데요, 연말연시를 맞아 지갑을 조금이나마 채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잠자는 우리 돈을 금융결제원의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내 계좌 한눈에"를 통해 쉽고 빠르게 확인하고 현금화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모바일로는 불가능하고 PC에서만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모바일로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은 추후 포스팅에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잠자는 돈, 즉 휴면 자산은 우리가 모르고 관리하지 않아 쉬고 있는 자산을 뜻하며, 은행의 적금 및 예금, 보험 그리고 증권 등을 의미합니다. 가끔 주거래 은행이 아닌 다른 은행사의 계좌를 다시 이용하려면 휴면계좌이오니 해제후 이용 바랍..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모르면 손해 현금화 까지 총정리 [내부링크]

직장인들의 필수품! 신용 및 체크카드에 들어있는 포인트를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가끔 어떠한 물품을 구매할 때 포인트를 사용하거나 할인 혜택을 받아 예상한 값보다 훨씬 싸게 살 수 있는 일이 생긴다면 기분도 좋고 돈도 절약하고 일석이조일 텐데요. 이러한 포인트, 특히 내가 가진 모든 카드들의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면? 그리고 그 포인트를 현금화해서 내 계좌에 송금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몇백 원 혹은 몇천 원이라고 무시하지 말고 한번 조회해보는 건 어떨까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1. 검색엔진에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를 입력하고 검색 https://www.cardpoint.or.kr/

내 보험 조회!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 쉽게 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0. 내가 가입한 보험을 한눈에 확인하고 싶다면?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 쉽게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끔씩 보험을 알아보거나 가입하려 할 때 그전에 내가 가입한 보험은 무엇이 있는지 잘 모르는 때가 있습니다. 회사에서 가입한 보험, 나도 모르게 가입된 보험, 어릴 때 부모님이 우리 앞으로 들어준 보험 등 쉽게 혹은 나도 모르게 가입하고 잊어버린 보험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보험들을 어디 보험회사 혹은 어떤 보험설계사를 통해 가입했는지 무관하게 현재 가입된 보험부터 해지한 보험까지, 그리고 미환급금은 없는지 한눈에 쉽고 빠르게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꿀팁 얻어가시면 될 거 같습니다! 내 보험 조회!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 쉽게 조회하는 방법 1. 우선 검..

은행 금리 비교, 간단하게 한 방에 해결해보자! 금융상품 한눈에! [내부링크]

요즘은 다른 투자보다 예금 혹은 적금에 많은 돈이 몰리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 은행 금리가 높은지, 어떤 상품이 나에게 맞을지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한국 중앙은행 기준금리가 3.25%에 육박했습니다. 2021년 11월 1.00%였던 기준금리는 2022년 12월 현재 3.25%입니다. 한국은행은 당분간 금리 인상 기조를 이어나갈 필요가 있다고 밝혔으며, 낮아진다는 기대는 아직 이르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은행별로 금리가 높은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다른 검색어는 상단에 광고글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검색엔진에 "은행금리비교 사이트"로 검색해주세요. 그다음 빨간색 테두리 안의 "정기 예금 ㅣ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 항목을 클릭하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