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qwq의 등록된 링크

 wqwq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11건입니다.

옛날 메이플 빅뱅전의 추억 [내부링크]

어느덧 메이플스토리가 19살을 맞이했다. 이렇게보니 세월이란게 정말 빠르게 흘러가는 것 같다. 아마 필자를 포함해 현재를 살아가는 2~30대 세대들은 다들 메이플에 대한 추억이 하나둘씩 즘은 있을법하다. 그만..

레데리2가 갓겜인 이유와 레데리2의 재미 [내부링크]

2018년 하반기를 뜨겁게 달구었던 화제의 게임. <레드데드리뎀션2>. 레데리1,GTA시리즈 등 느와르와 오픈월드의 명가인 '락스타게임즈'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레드데드리뎀션1>의 후속작이자 '프리퀄(과거시점을..

레데리2 피어슨에게 청자켓을 얻어보자 [내부링크]

요즘 레데리2를 다시하며 우연히 보게 된 자켓하나. 그것은 필자가 일상에서도 애용하는 청자켓이었다. 그것도 거친 색감이 매력인 데님 청자켓. 캠프에서 취사병을 담당하고있는 피어슨에게 물품을 요청받으면 보..

레데리2 미주리 폭스 트로터 실버 얻는법 [내부링크]

레데리2의 말 품종들은 실제 있는 말들이고, 그 중에서도 미주리 폭스 트로터는 이름에서 알 수 있다시피 미국 미주리 주에서 개발된 품종이다. 특유의 걸음거리가 특징인 말로, 빠른 속도와 높은 지구력까지 갖춘..

레데리2 팬서 늘어진 안장 제작/장착 방법 [내부링크]

완벽한 팬서 가죽으로 만드는 '팬서 늘어진 안장'은 레데리2 싱글에서 얻을 수 있는 최상위급 안장이다. 재료는 완벽한 팬서 가죽 1개. 레데리2 팬서 리젠 위치 및 총 공략 동부전설가방 재료를 모으면서 가장 어..

레데리2 동부의 전설 가방 효과/재료/해금 총정리 [내부링크]

레데리2 싱글 가방업그레이드의 끝판왕인 '동부의 전설 가방'은 처음 스토리를 미는 1회차때는 굳이 없어도 된다고 생각한다. 필자도 1회차 이후 2회차, 3회차때부터는 꼭 쓰고있다. 챕터 2에 주차해놓고 좀더 다..

레데리2 모닥불 3개 제작 방법 및 잠금해제 [내부링크]

동부의 전설가방을 만들기전, '소재가방'을 만들때 모닥불에서 3개 제작이라는 조건과 함께 자물쇠로 잠겨있다. 모닥불에 앉아 공예를 하라는 이야기인데, 야외에서 혼자 야영 캠프를 치고 제작하는게 아닌, 갱단..

레데리2 쿠거 리젠 위치 공략 [내부링크]

지난 팬서와 마찬가지로 고양잇과 맹수인 '쿠거(퓨마)'는 팬서보다는 잡기 수월하다. 팬서의 리젠 위치처럼 숲이 우거진 곳이 아니라 강가에 탁 트인곳이다보니 발견도 쉽고 미니맵에도 빨간색으로 표시되기때문에..

레데리2 팬서 리젠 위치 및 총 공략 [내부링크]

동부전설가방 재료를 모으면서 가장 어려웠던 팬서 사냥. 1년전, 처음 가방을 만들때는 얼떨결에 대가리에 총겨누고 즉사시켰지만 이번에 다시시작했을떄는 무료 3번의 리트라이끝에 겨우잡았다. 팬서와 함께 쿠거..

레데리2 늑대 위치 및 가죽 얻는법 공략 [내부링크]

일반 개와는 남다른 피지컬을 보여주는 회색늑대. 이 회색늑대를 사냥하면 늑대가죽을 얻을 수가 있다. 반응속도가 쿠거나 팬서에 미치지는 못하나 그 단점을 머릿수로 메꾸고 있는 동물. 무리를 짓다보니 2~3마리..

레데리2 들소 위치 및 사냥/무기 [내부링크]

레데리2 들소 사냥은 찰스와 초반부에 진행할 수 있는 서브퀘스트이다. 하지만 이때 스프링필드 라이플이 없다면 완벽한 들소 가죽을 얻기는 쉽지 않다. 그래서 총포상에서 스프링필드 라이플을 구매한 뒤 들소를..

레데리2 엘크 위치 및 엘크가죽 2개 [내부링크]

일반 흰꼬리사슴보다 훨씬 큰 덩치를 자랑하는 엘크. 회색곰,쿠거와 함께 북미를 상지하는 동물 중 하나이기도 하다. 가방재료를 위해서 엘크를 잡아야하는데 엘크는 레데리2 맵의 북쪽 지역에서 나름 쉽게 마주칠..

레데리2 비버 리젠 위치 및 총 [내부링크]

1년전 레데리2 2회차할때 참 힘들게 잡았었던 비버. 리젠 위치모르고 혼자 찾으려하다보니 비버잡기가 여간 쉬운일이 아니었다. 그 이유는 비버는 도망갈때 호수로 도망가기때문. 호수에서 잡으면 가죽회수를 하기..

레데리2 멧돼지 위치 및 가죽 사냥 [내부링크]

멧돼지 위치 레데리2의 야생 멧돼지는 주로 르모인 지방에 분포한다. 하노버에서는 볼 수 없는 동물. 하지만 르모인 진입부터 간간히 보이며, 또 멧돼지는 2,3마리가 함께 몰려다닌다. 체감상 멧돼지가 가장 많이..

레데리2 작은동물용 화살/다람쥐가죽 [내부링크]

가방제작을 위해 꼭 필요한 완벽한 다람쥐가죽. 다람쥐는 숲속에가면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동물이지만 크기가 워낙 작아 잡기 조금 까다로운 편이다. 또 다람쥐는 일반 총알이 아닌 활과 (작은동물용)화살을 이용..

레데리2 오소리 리젠 위치/오소리 가죽 [내부링크]

오소리는 덩치가 작고 예민하며, 또 사슴이나 토끼같이 많은 수가 흔하게 등장하지 않는다. 하지만 의외로 오소리의 출몰 위치는 꽤 광범위 하다. 하지만 마주치기가 까다롭기때문에 오소리 리젠 위치에가서 노가..

페이스북 친구 공개범위 설정방법 [내부링크]

마지막으로 접속한게 언제인지도 기억안나는 페이스북. 요즘에는 페이스북보다는 인스타를 하는 사람들이 더 많은 것 같다. 그럼에도 10대 학생들은 인스타나 카카오보다 페이스북을 많이 이용한다고 한다. 각설하..

포켓몬스터 1세대 근본과 추억 [내부링크]

종종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는 '포켓몬 근본론'. 화두는 '몇 세대까지가 근본세대인 것인가'이다. 대부분의 여론이 1세대부터 2세대까지가 포켓몬스터의 르네상스이자 '근본'이라고 지칭한다. 반대여론에서는 '닌..

크롬 전체화면 캡쳐/스크롤 캡쳐(iOS포함) [내부링크]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에서 현재 페이지의 전체를 손쉽게 캡쳐 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한다. 추가적인 플러그인이나 프로그램 없이도, 각 모바일 기기의 기본 내장된 캡쳐기능으로 가능하다. PC에서도 확장프로그램..

크롬 북마크 폴더 추가/새폴더 만들기(PC/모바일) [내부링크]

PC에서도 그리고 모바일에서도 대중적으로 쓰이는 브라우저 '크롬'. 구글아이디만 있다면 같은 계정으로 여러개의 기기에서 동기화가 되기때문에 아주편리하다. 따라서 PC에서 추가한 북마크를 모바일 기기에서도..

던파 모바일 시브의 습작/원석반지 강화 및 얻는법 [내부링크]

던파모바일을 하다보면 다른 유저들의 강화성공 소식도 알림으로 뜬다. 대부분이 [시브의 습작 - 주]라는 아이템과 [원석반지]이다. 이 두개의 템은 유니크등급의 아이템으로, 레벨제한 1의 아이템이다. (그외 시..

던파 모바일 PC 연동 가능 [내부링크]

3월 24일, 던파 모바일이 출시되었다. 그리고 모바일 출시와함께 PC버전도 출시가 되었다. 모바일게임에서도 조작감과 액션을 중시하는 몇몇 게임들은 이런식으로 PC와 모바일의 크로스 출시를 하고 있는데 던파M..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빛나는부적(빛부) 얻는법 [내부링크]

포켓몬스터에는 '이로치'라는 개체들이 있다. 일반 개체와 다른 빛을 띄는 희귀한 포켓몬들을 말한다. 아르세우스에서 일반적으로 이로치 확률은 1/4096. (참고 : 아르세우스 이로치 확률) 이 이로치 확률을 높여..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안농 위치 공략 [내부링크]

정체불명의 포켓몬 안농. 28개의 모습이 알파벳으로부터 모티브로하여 영어단어로 구분된다. 안농은 골드/실버부터 등장했으나 여전히 수수께끼. 예로부터 모든 안농을 모아봤자 아무런 보상이 없다고 유명하다...

로스트아크 커스터마이징(커마) 적용 방법 [내부링크]

로스트아크에서는 캐릭터 외형의 커스텀(커스터마이징,커마)를 저장할 수 있고, 이를 공유할 수 있다. 그래서 다른 유저들의 커마파일을 다운로드받아 캐릭터 생성시 자신의 캐릭터에 적용할 수가 있다. 기존에 만..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하늘을 나는 포켓몬 [내부링크]

포켓몬스터 레전드 아르세우스는 세미 오픈월드를 표방하고있는 만큼, 다양한 형태로 야생 포켓몬들을 만나볼 수가 있 다. 그 중 하나가 바로 하늘을 나는 포켓몬들이다. 비행타입의 몇몇 포켓몬들은 하늘을 날 수..

디아블로3 버스 방법과 종류 그리고 버스 이후 [내부링크]

어느덧 출시 10년째인 디아블로3. 이젠 많은 유저가 빠졌지만 여전히 즐기는 플레이어들이 있고, 또 간간히 복귀하는 유저들도 많다. 필자도 8년전 처음 접한 뒤 군대가기전까지는 미친듯이 했고, 이후로도 근근히..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아바열매 얻는법 [내부링크]

초대량발생과 함께 추가된 '아바열매(사실 3세대에 등장한 열매)'는 야생포켓몬에게 먹이를주면 몇몇 포켓몬들을 움직일 수 없는 상태로 만들기도하지만 초대량발생시에 캠프근처에 있는 미도의 먹고자에게 먹인..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초대량발생 공략 및 이로치 배열작 [내부링크]

지난 2월 28일, 아르세우스에 업데이트가 있었는데, 그중 가장 주목해야할 업데이트가 바로 '초대량발생'이벤트이다. 기존 대량발생보다 보다 업그레이드 된 대량발생이다. 초대량발생의 가장 큰 특징은 ① 맵 하..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방패톱스&두개도스 위치 [내부링크]

히스이 도감번호 포켓몬 타입 208 두개도스 바위 209 램펄드 210 방패톱스 바위/강철 211 바리톱스 4세대의 화석포켓몬들인 두개도스,램펄드,방패톱스,바리톱스. 아르세우스 유저들 중 몇몇은 코일과 함께 이 두개..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코일/레어코일/자포코일 위치,진화 [내부링크]

히스이 도감번호 이름 타입 177 코일 전기/강철 178 레어코일 179 자포코일 1세대 근본 포켓몬 중 하나인 코일. 아르세우스 버전에서 코일은 따로 리젠 위치가 정해져있지 않다. 자포코일은 천관산에서 쉽게 잡을..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리오르 위치 [내부링크]

리오르는 루카리오의 진화전 단계인 아기포켓몬이다. 리오르의 히스이 도감번호는 223번, 루카리오는 224번이다. 리오르는 격투타입, 이후 루카리오로 진화하면 강철/격투타입을 지닌다. 참고로 루카리오는 2020..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삐 위치 [내부링크]

히스이 도감 199번의 포켓몬인 '삐'는 삐삐가 진화하기 전 단계의 아기포켓몬이다. 삐는 친밀도를 올려 삐삐로 진화, 삐삐는 달의 돌을 이용해 픽시로 진화한다. 세마리 모두 페어리타입. 삐 위치 1 천관산기슭..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조로아 위치 [내부링크]

히스이도감 219번 '조로아'는 조로아크의 진화전단계의 포켓몬이다. 조로아크는 멋있는 비쥬얼로 팬들사이에서 꽤 인기있는 포켓몬 중 하나이다. 2016년 포켓몬 인기총선거에서 TOP100에서 56위를 기록, 2020년 하..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에레키드 위치 [내부링크]

히스이도감 182번, 전기타입의 포켓몬 에레키드는 에레브의 진화 전 단계으로 아기포켓몬 중 하나이다. 이는 곧 보기가 좀 힘든편이라는 뜻. 에레키드는 네번째맵인 '천관산기슭'과 마지막맵인 '순백동토'에서 모..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눈여아 우두머리 위치 [내부링크]

순백동토에 위치하고 있는 눈여아(우두머리, 도감번호 207번)는 잡기 조금 까다로운 위치에 있다. 그저 도감채우기가 목적이라면 순백동토에서 돌아다니는 눈꼬마()를 잡아서 각성의 돌을 사용하면 눈여아로 진..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꼬지지&꼬지모 위치 [내부링크]

꼬지지(진화전)와 꼬지모(진화후)는 각각 히스이도감 123,124번에 해당하는 포켓몬들이다. 언뜻보면 풀타입같지만 바위타입의 속성인 포켓몬이다. 꼬지모는 홍련습지/천관산기슭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꼬지지의..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배쓰나이→대쓰여너 진화 [내부링크]

신비록,다투곰과 함께 대쓰여너 역시 군청해안까지 스토리를 밀면 라이딩이 추가 된다. 하지만 다른 라이딩포켓몬들 역시 실제로 내가 흭득할 수 있고 대쓰여너 역시 그러하다. 대쓰여너는 배쓰나이에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침바루→장침바루 진화 방법 [내부링크]

군청해안과 흑요들판 해당화섬 근방에서 출현하는 침바루. 물/독타입으로, 아르세우스에서는 신규 진화인 '장침바루'가 추가되었다. 침바루에서 장침바루로 진화하기 위한 조건은 '독침천발(강공) 20번 사용'이다...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링곰→다투곰 진화 방법 [내부링크]

깜지곰이 레벨 30이 되면 링곰으로 진화한다. 하지만 아르세우스에서는 링곰이 다투곰으로 진화를 할 수가 있다. 진화조건은 '보름달이 뜨는 밤, 피트블록 사용'이다. 피트블록은 다투곰라이딩을 이용한 채굴..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노라키→신비록 진화 방법 [내부링크]

노라키는 큰뿔고지등에서 찾아볼 수 있다. 타입은 노말이지만 사용기술은 에스퍼타입. 노라키를 진화시키면 신비록이 된다. 신비록은 필드에선 안나오기때문에 도감완성을 위해 노라키를 진화시켜야한다. 노라키에..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랜드로스/볼트로스/토네로스 [내부링크]

1차엔딩이후, [서브 임무 94. 히스이의 화신들]을 받게되면 전설의 포켓몬들인 '랜드로스/볼트로스/토네로스'가 등장한다. 러브로스는 이 세마리를 잡아야 나온다. 랜드로스 - 흑요들판 '해당화섬' 볼트로스 - 군..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화강돌&등불 위치 [내부링크]

메인스토리 초반부에 시작할 수 있는 [서브임무 22. 어두운 밤에 떠다니는 등불]은 스토리 중후반부에 가서야 클리어할 수 있는 임무이다. 그 이유는 전 맵에 있는 등불들을 모아야하기 때문이다. 이 서브 임무의..

포켓몬스터 레전드 아르세우스 잡는 조건과 잡는 법 [내부링크]

포켓몬스터 레전드 아르세우스의 2차엔딩(진엔딩)은 결국 아르세우스를 만나는 것이다. 아르세우스는 포켓몬 신화에서도 신급 취급을 받는 포켓몬이다. 레전드 아르세우스에서, 아르세우스를 잡는 조건(만나는 조..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기라티나 잡는법 [내부링크]

메인 임무 26번째, '모든 플레이트를 찾아서'. 이전 호수,영월의전장,선단신전,시작의 해변 등지에서 플레이트를 모은 뒤 진행되는 2차 엔딩 직전의 메인미션이다. 축복마을에서 '숨겨진 옛마을'로 이동한다. 정..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시작의 해변의 플레이트' [내부링크]

마지막 플레이트. 축복마을에 있는 시작의 해변으로 가야한다. 축복마을에 간 뒤, X키를 눌러 시작의 해변 옆에 있는 야외 훈련장으로 바로 이동한다. 아르세우스 인성갑 졸렬쓰레기 전목이 승부를 건다. 그의..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선단신전의 플레이트' [내부링크]

네번째는 순백동토에 있는 '선단신전의 플레이트'이다. 선단신전의 위치는 순백동토에서 제일 북쪽에 위치한다. 선단신전에 들어오고 좌측으로 쭈욱 간다. 그러면 위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는데(스토리 진행할..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크레세리아' 잡는법 [내부링크]

세번째 플레이트는 천관산기슭에 있는 '영월의 전장'에서 얻을 수가 있다. 영월의 전장에가면 크레세리아를 볼 수가 있다. 하지만 크레세리아 근처에가지 않아도 크레세리아로 인하여 헤롱헤롱상태가 되어버린다..

포켓몬스터 9세대 신작 스칼렛/바이올렛 [내부링크]

올해인 2022년 12월, 포켓몬스터의 신작인 스칼렛/바이올렛 타이틀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었다. 출시예정인 해당 포켓몬스터 신작은 1달전 출시된 '포켓몬스터 레전드 아르세우스'과 비슷한 오픈월드로 제작되는..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히드런'잡는법 [내부링크]

호수의플레이트에 이어 진행되는 '불뿜는섬의 플레이트'. 군청해안에 있는 용암의 전장에서 진행된다. 군청해안으로 이동 후, 용암의 전장으로 곧바로 빠른이동(X키)를 하면 된다. 가면 NPC가 동굴입구에서 기..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호수의 플레이트' [내부링크]

1차엔딩(펄기아/디아루가)가 끝난 뒤 진행되는 2차엔딩. 2차엔딩은 플레이트를 모으는 것이다. 이 플레이트를 모아야 결국 진엔딩인 아르세우스를 만날 수 있다. 첫번째 호수의 플레이트는 진실호수 - 흑요들판..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늪에서 잃어버린 부적 [내부링크]

서브임무40번, 늪에서 잃어버린 부적. 홍련습지에 있는 정용이라는 NPC가 우두머리 하마돈에게 쫓기다가 부적을 잃어버렸다고 한다. 부적을 찾은 위치는 진흙 대지에 있는 늪. 뭔가 반짝이는게 보인다. 다가가..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두 개의 꼬리지느러미 [내부링크]

축복마을 방목장 근처에있는 가영이라는 NPC가 '꼬리지느러미가 두 개인 포켓몬'을 아냐고 물으며, 잡아와달라고 한다. 보상은 별의 조각(5,000원) 꼬리지느러미가 두개인 포켓몬의 정체는 바로 '형광어'이다...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유연한 꼬리 [내부링크]

[서브임무 41. 유연한 꼬리]는 축복마을에 있는 '조위'라는 NPC에게 부여받을 수 있다. 용수철같은 꼬리를 가진 포켓몬을 잡아와달라는 부탁을 한다. 꼬리의 주인공은 바로 '나옹마'이다. 군청해안 첫번째 캠프..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쓴 잎사귀를 찾아서 [내부링크]

축복마을 시노라는 NPC에게 부여받는 [서브 임무 29. 쓴 잎사귀를 찾아서]. 퀘스트 목표는 '홍련 습지에 있는 잎사귀가 세 장인 포켓몬'을 의료대의 민숙에게 건네주는것. 잎사귀가 세 장인 포켓몬 = 치릴리(풀타..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산중기지/빙산기지 설치 [내부링크]

산중기지 설치 천관산기슭 기지 설치 임무. 시작 위치는 천관산 기슭 동쪽에 있는 '외딴 용수'입구쪽. 해당 상인 NPC에게 말을 걸면 퀘스트가 시작된다. 대화후 마커가 가리키는 방향으로 간다. 동미러와 한번..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길 잃은 습지의 경비대(미요) [내부링크]

축복마을 은하단 건물에 있는 '현욱'이라는 NPC가 자신의 실종된 여동생 '미요'를 찾아달라는 부탁을 한다. 실종 위치는 '홍련습지' 큰입 늪 아래쪽에 실종된 미요가 있다. 이 부근에 가면 미요가 중얼거리는 대..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브이젤 키재기(크기) [내부링크]

축복마을의 경비대 토마에게 부여받는 [서브임무 4. 브이젤 키재기]는 초반 서브임무임에도 조금 까다롭고 운이 따라주어야하는 성가신 임무이다. 자신의 브이젤보다 큰 브이젤을 잡아 와 달라는 부탁인데 크기는..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흔들풍손과 놀자(시작의 해변) [내부링크]

흔들풍손의 도감 과제를 보면 [아이와 노는 흔들풍손 조사] 목록이 있을 것이다. 이는 [서브 임무 7. 흔들풍손과 놀자]를 클리어하면 완성되는 과제이다. 이 서브임무는 축복마을의 은하단 건물 1층에 있는 보드..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깝질무 위치(분홍/파랑) [내부링크]

축복마을에있는 포목점 NPC가 부여하는 서브임무 45번 [서쪽과 동쪽의 깝질무]. 분홍색 깝질무와 파란색 깝질무를 보여달라는 의뢰이다. 보상은 포목점의 판매목록이 늘어남. 서쪽의 깝질무 (분홍색 깝질무) 분홍..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순백동토 포켓몬 도감(위치) [내부링크]

순백동토 모든 포켓몬 위치 도감 번호 이름 위치 진화방법 007 수댕이 엔딩후 순백동토 내에서 발생하는 시공의 뒤틀림 010 비버니 -크레베이스 빙괴 011 비버통 비버니 LV15 025 이브이 -크레베이스 빙괴 -눈사..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천관산기슭 포켓몬 도감(위치) [내부링크]

천관산기슭 모든 포켓몬 위치 도감 번호 이름 위치 진화방법 001 나몰빼미 엔딩이후 천관산기슭 내에서 발생하는 시공의 뒤틀림 015 꼬링크 -순례자의 길 016 럭시오 -신전고지 -순례자의 길 -기도의 광장 -삿갓..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군청해안 포켓몬 도감(위치) [내부링크]

군청해안 모든 포켓몬 위치 도감 번호 이름 위치 진화방법 011 비버통 -숨겨진 샘의 길 비버니 LV15 012 찌르꼬 -은행해변 -유령의 모래톱 013 찌르버드 찌르꼬 LV14 014 찌르호크 -유령의 모래톱 찌르버드 LV34..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홍련습지 포켓몬 도감(위치) [내부링크]

홍련습지 모든 포켓몬 위치 도감 번호 이름 위치 진화방법 004 브케인 엔딩이후 홍련습지 내에서 발생하는 시공의 뒤틀림 005 마그케인 브케인 LV14 010 비버니 -큰입 늪 - 이탄 수련장 -날갯소리 들판 011 비버..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흑요들판 포켓몬 도감(위치) [내부링크]

흑요들판 모든 포켓몬 위치 도감 번호 이름 위치 진화방법 010 비버니 -포부의언덕 -편자들판 -하굿둑 011 비버통 -하굿둑 비버니 레벨 15 012 찌르꼬 -포부의언덕 -편자들판 -바람샛길 -하굿둑 013 찌르버드 찌..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핑복 위치 [내부링크]

럭키의 진화전단계인 아기포켓몬, 핑복. 모습보기가 조금 힘든 포켓몬이기도하다. 핑복 위치 - 흑요들판 흑요들판 내에서는 '흑요폭포'와 '무쇠터널'에서 등장한다. 무쇠터널에서 발견한 핑복. 아주 잘 도망가니..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토게피/토게틱 위치 및 진화 [내부링크]

귀요미 토게피는 페어리타입의 포켓몬이다. 진화하면 토게틱, 그 진화는 토게키스로, 최종진화인 토게키스로 진화하면 종족값 545로 나름 쓸만한 페어리 포켓몬이 된다. 하지만 비행타입도 같이 붙어있다. 어차피..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체리버/체리꼬 위치&포획 [내부링크]

축복마을의 '중길'이라는 NPC가 [서브 임무 17. 피고지고]를 준다. 임무의 목표는 체리꼬의 도감을 완성해서 보여주는 것. 하지만 1주일전 1회차를 진행할때까지 필자는 체리꼬의 '체'도 보지못했었다. 그래서 몇..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팽도리 위치 [내부링크]

포켓몬스터 4세대의 스타팅 중 하나인 팽도리. 모부기와 불꽃숭이와함께 이번 작품에서는 스타팅에서 탈락되었지만 필드에서 포획이 가능하다. 팽도리 위치 팽도리의 위치는 세번째맵인 '군청해안'의 11시방향,..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별의조각/파랑/빨강/초록조각 [내부링크]

시공의 뒤틀림을 돌아다니다보면 각종 진화아이템을 비롯해서 특히나 '조각'아이템들이 굉장히 많이 떨어진다. 빨강조각/파랑조각/초록조각 이 세가지와 함께 별의 조각과 혜성조각, 그리고 별의모래도 떨어진다...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해안기지 설치 [내부링크]

종종 맵에는 이렇게 기지를 설치할때 서브퀘스트를 완료해야하는 경우가 있다. 기지를 설치하면 일단 텔포거점이 생기다보니 여러모로 게임을 하는데에 있어 필수적이고 편리하다. 해안기지 설치 서브퀘를 받는..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대량발생 이로치 노가다 [내부링크]

※해당방법은 2월 28일 업데이트 이후 막힘 포켓몬스터 대량발생이라는 이벤트가 종종 발생한다. 이 이벤트는 특정 포켓몬이 특정 구역에서 12마리 내외로 빠르게리젠하게 해준다. 지난 이로치 확률때도 설명했었..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라즈열매 위치/드랍 팁 [내부링크]

라즈열매는 자신의 포켓몬에게 먹이면 최대 체력의 3분의 1만큼 회복, 야생 포켓몬에게 먹이면 포획률을 증가시켜주는 효과를 가진다. '눈속임환' + '살금살금 스프레이'와 함께 우두머리 포획시 같이 쓰면 좋은..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진화의돌 및 진화아이템 [내부링크]

몇몇 포켓몬들은 진화하기 위해 특정한 조건을 1개 갖추어야함. 조건들은 아래와 같다. 친밀도 통신교환시 진화 낮/밤에 진화 진화의 돌을 사용 친밀도진화는 아래 글을 참고하자.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이브이..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먹이를 준 횟수 [내부링크]

포켓몬 아르세우스에서 도감의 도전과제를 하다보면 몇몇 포켓몬들에게서 '먹이를 준 횟수'라는 항목이 있다. 이에 대해 잘 이해가 안가는 뉴비들이 계신것같다. 일단 먹이를 준다는 개념은 내가 잡은 포켓몬에게..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선단신전 석상 순서 [내부링크]

마지막맵인 순백 동토에는 '선단 신전'이 존재하는데, 여기에서 문을 열어야 정상까지 갈 수 있다. 문을 여는 방법은 암호를 해독하는것. 개인적으로 이런 퍼즐요소가 끝물에 나와서 참 아쉬웠다. 게다가 난이도도..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시공의 뒤틀림 포켓몬/아이템 [내부링크]

시공의뒤틀림은 보통 맵에서 3~40분 이것저것하다보면 발생한다. 하지만 핸 해외 게이머에 의하면, 약 10분간 잠수할 경우에도 시공의 뒤틀림이 발생, 확률은 대략 1/4. 아무래도 채집을하거나 배틀을 하고있을 경..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비버니 트리오 위치 [내부링크]

은하단 건물 1층에서 받을 수 있는 서브퀘스트들. 그중 8번째 임무인 '장난꾸러기 비버니 트리오'퀘스트. 보상 : 이상한사탕 1개 비버니들이 참 귀여워서 인상적이었던 퀘스트 비버니 위치 1 은하단 건물 앞, 플..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특수공격/성격/개체값/노력치 [내부링크]

특수공격과 그냥 '공격'의 차이 포켓몬스터에는 여섯가지의 능력치가 존재한다. HP(체력) 공격(물리) 방어(물리) 특수공격 특수방어 스피드 이 능력치들은 성격에 따라 영향을 받고, 또 이에 따라 기술과 전투에..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타입 상성표 [내부링크]

이번 <포켓몬스터 레전드 아르세우스>편에서 배틀은 정말 힘들다. 특히 상성으로 인한 차이가 레벨차를 씹어먹을정도. 그래서 상성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듯하다. 아르세우스에서는 초반 튜토리얼때 직접 상성..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연결의끈으로 통신진화 [내부링크]

몇몇 포켓몬들은 통신교환을 통해 진화를 하게 된다. 온라인기능을 이용해 다른 유저와 서로 진화시킬 포켓몬을 주고받으면 진화가 이루어진다. 이렇게 진화된 포켓몬을 다시 상대에게 돌려주는것이 통신교환 진화..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포획 공략 정리 [내부링크]

포켓몬스터 레전드 아르세우스에서 부각되는 요소는 '수집'이다. 그리고 이 수집 요소에 변화를 주어 굳이 배틀 없이도 포켓몬을 잡을 수 있게 되었다. 빈 몬스터볼로 포켓몬을 조준하면 포켓몬 아이콘이 표시되면..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먹고자 위치 [내부링크]

애니에서도 엄청난 임팩트로 보이며 네임드 포켓몬으로 떡상했었던 잠만보. 그리고 다이아몬드/펄기아에서는 잠만보의 진화전 단계의 포켓몬인 '먹고자'가 공개되었었다. 아르세우스 역시 같은 지방을 다루고있기..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이브이 진화 (친밀도 진화) [내부링크]

이브이 + 진화의 돌 이브이를 진화시키는 전통적인 방법은 '진화의 돌(불꽃,천둥,리프의 돌 등)'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이브이 진화(진화의 돌) 불꽃의 돌 부스터(불타입/종족값 525) 천둥의 돌 쥬피..

포켓몬스터 레전드 : 아르세우스 우두머리 위치 [내부링크]

<포켓몬스터 레전드:아르세우스>에서는 우두머리 포켓몬이라는게 추가되었다. 우두머리 포켓몬은 일반 포켓몬들과 다르게 울음소리와 크기가 굉장히 크고, 노력치가 높게 쌓여있다. 또한 자력으로 얻을 수 없는 기..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피츄&피카츄 위치 [내부링크]

포켓몬의 상징인 피카츄. 특히 애니에서는 현재까지 아주 오랜시간 마스코트를 차지하고있기때문에 남녀노소,나이불문하고 피카츄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정도. 이번 포켓몬의 신작인 레전드 아르세우스에서도 피카..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모부기 위치 [내부링크]

4세대 스타팅 포켓몬 중 하나였던 모부기. 타입은 풀타입으로, 불꽃숭이와 마찬가지로 이번에 4세대 스타팅에서 제외되었다. 하지만 히스이 지방에서 야생 모부기를 포획할 수가 있다. 모부기 위치 내가 모부기를..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이브이&식스테일 위치 [내부링크]

아르세우스 1회차 진행시, 극 초반에 이브이를 만난적이 있다. 흑요들판 입구에서 왼쪽으로가면 있는 편자들판에서 이브이를 목격하였다. 이브이를 목격한 곳은 총 두곳. 이브이 위치 1. 편자들판 영롱히 보이는..

포켓몬스터 아르세우스 불꽃숭이 위치&퀘스트 [내부링크]

4세대 스타팅 중 하나인 '불꽃숭이'. 옛날옛적 애니 DP반영시 염화 명장면으로 인기도가 떡상한 캐릭터로 기억된다. 아무튼 기존 4세대에서도 스타팅으로 인기가 많았던걸로 기억하는데, 이번 포켓몬스터 레전드..

포켓몬스터 레전드 아르세우스 이로치 확률 [내부링크]

이로치란 털 또는 피부색이 일반적인 색과는 달리 특이한 색의 포켓몬을 말한다. 새로운 포켓몬 시리즈가 등장할때마다 많은 유저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부분이 아닐까 싶다. 아르세우스에서도 당연히 이로치가 등..

포켓몬스터 레전드 아르세우스 도감 완성 [내부링크]

<포켓몬스터 레전드 아르세우스>편의 도감은 직접 도전과제를 깨며 채워나가야한다. 그리고 스토리 초반부터 서브미션으로 찌르꼬의 도감을 완성해 보여달라느니하는 퀘스트도 존재한다. 이때 도감을 완성해달라는..

포켓몬스터 레전드 : 아르세우스 후기 [내부링크]

2022년 1월 28일,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새로운 타이틀인 <포켓몬스터 레전드 아르세우스>가 출시되었다. 필자의 경우 국내 닌텐도 E숍을 이용해 예약구매를 하여 사전다운로드를 진행했고, 28일 바로 플레이를 하..

닌텐도 스위치 스타듀밸리 가격 및 구매 방법 [내부링크]

1인개발 인디게임의 최고봉이라고 할 수 있는 스타듀밸리. 허베스트문의 감성을 이어받아 농장,목장,낚시 등 다양한 생활 컨텐츠와 잔잔한 스토리로 출시한지 어느덧 6년째임에도 현재까지 게임판매량 상위권을 기..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차이와 장단점 [내부링크]

2018년에 구매했었던 닌텐도 스위치. 약 3개월 사용하다가 팔아버렸다. 그리고 얼마전 스위치를 다시 구매하기로 마음먹었고, 그간 여러 스위치 제품들이 나와서 고민하다가 스위치 라이트를 구매했다. 스위치 라..

PS4(플스4) 블루투스 스피커 헤드폰 연결 [내부링크]

플레이스테이션4를 중고로 구입한지 어느덧 1년이 훌쩍 넘었다. 하지만 본격적으로 플레이한건 작년 초입부터였는데, PS4를 이용하면서 가장 의아했던것은 바로 블루투스의 범용성. 일단 PS4는 거치형게임기로 기..

PS4(플스4) USB로 스크린샷 옮기는법 [내부링크]

PS4의 스크린샷 찍는 방법은 간단하다. 듀얼쇼크(플스의 컨트롤러)의 좌측 위쪽에있는 'SHARE'버튼을 누르면 현재 화면이 멈추면서 스크린샷으로 캡쳐할 수가 있다. (길게 누르면 비디오캡처, 최대 15분) 찍은 스..

크루세이더 퀘스트 보석 수급 방법 및 사용처 [내부링크]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보석은 용사뽑기/용사,각종 아이템 소지칸 확장 위주로 사용한다. 따라서 초반에는 보석을 아껴두고, 승급요사 다시뽑기나 스테이지 재도전 등 쓸데없는 곳에서 소비하는 일은 없어야한다. 보..

스톤에이지에 대한 추억(스압) [내부링크]

나의 추억 스톤에이지. 오늘은 온감에 남아있는 몇몇 글들을 캡쳐해 스톤에이지에 대한 추억을 리마인드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한다. 항상 추석, 설날 이런 명절에는 스톤에이지가 생각난다. 그래서 이런 퀘퀘한..

크루세이더 퀘스트 리세마라&용선권(용사) [내부링크]

2014년 출시해 어느새 햇수만으로는 8년째 운영중인 크루세이더 퀘스트. 오래된 게임인만큼 안끌릴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모바일게임중 이만하게 오래한 게임은 없었다. 2018년 말에 처음 알게되어 현재까지 접고..

스팀 시뮬레이션/경영 게임 추천 [내부링크]

예로부터 악마의 게임, 타임머신이라 함은 대부분이 시뮬레이션 게임들이었다. 그만큼 게임의 몰입도가 높아 시간이 더욱 빨리가는듯한 체감이 들기때문이아닐까. 아무래도 나만의 세계를 직접 만든다는것은 아주..

33RD 동물 랜덤디펜스 게임 공략 및 리뷰 [내부링크]

스타유즈맵에서 큰 인기를 모았던 디펜스류 게임들. 시간가는줄 모르고했던 향수때문인지 이번에 33RD라는 동물 랜덤디펜스 게임을 플레이해보았다. 며칠간 플레이해보며 1,2티어 덱들을 대충 맞추었고 현재 예티..

언더테일 한글패치 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2010년대 최고의 인디게임으로 손꼽히는 언더테일. 각종 웹진과 메타스코어, 유저평점 등 모든 평가가 호평인 게임이다.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팬들에 의한 각종 2차 창작 역시 활발히 이루어지고..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이템필터 및 스킨 다운/적용 [내부링크]

사실상 그래픽만 상향되어서 나온 리마스터판 레저렉션. 덕분에 디아2의 불편한 편의성을 그대로 가져왔다. 그래서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불친절함을 조금이나마 달래줄 유저인터페이스 모드와 스킨을 몇가지 알아..

플래닛주 공략 10. 야마구치현 고요 동물원 [내부링크]

플래닛주 시나리오중 가장 어려웠던 부분. 하지만 간단한 팁만 알면 아주 쉽게 깰 수 있는 시나리오이기도하다. 야마구치현 고요동물원 시나리오를 진행하다보면 가장 문제가 되는것은 돈. 폭풍후 난장판이되었기..

디지몬 게임의 과거와 현재 [내부링크]

2000년대초, 포켓몬과 함께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애니메이션인 디지몬 어드벤처. 90년대생이라면 모를 수가 없는 만화로, 포켓몬스터와 다르게 어드벤처와 파워디지몬시리즈 이후 인기가 점차 감소하다가 현재에..

플래닛주 공략 9. 동물 스트레스 [내부링크]

플래닛주를 하다보면 어느순간 어떤 동물들의 스트레스가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만족도가 떨어지는걸 보인다. 스트레스가 얼마나 중요하냐면, 서식지만족도가 다 높아도 스트레스가 높아지면 만족도가 거의 0에 가..

플래닛주 공략 8.직원/근무지 [내부링크]

약 1달하고도 몇주전즘 플래닛주를 처음했을당시 당황했던건 '사육사가 동물에게 밥을 주지 않는것'이었다. 그렇다고 주타이쿤2마냥 빈 밥통에 먹이를 수동으로 채우는 방법도 없었다. 하지만 각 서식지마다 담당..

던파 바로가기 크롬으로 열기 [내부링크]

2000년대 플레이한 이후로 거진 12,3년만에 던파를 설치해보았다. 어느새 용량도 수십기가에 달하는 던파. 하지만 설치후 바탕화면에 놓여진 던파 바로가기 아이콘을 누르면, 자연스럽게 기본 브라우저로 공홈 사..

농사게임/농장게임 추천 List [내부링크]

농사게임(농장게임)은 많은 플레이어들의 로망같은 장르였다. 도시를 떠나 농촌에서 시작하는 가상생활이니 도시게이머들에겐 낭만이자 힐링이 공존하는 장르. 예전에는 몇 없었지만 요즘에는 많은 농사,농장게임..

삼성 덱스(DEX) 전체화면 해제 방법 [내부링크]

삼성 덱스는 핸드폰을 USB로 PC에 연결했을때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단순히 핸드폰 ↔ PC간의 파일 및 사진이동 뿐만이 아니라 핸드폰 내의 프로그램들을 PC에서도 구동할 수 있는 앱플레이어의..

익스프레스 VPN 속도 및 가격 등 후기 [내부링크]

인터넷생활을 하다보면 VPN이 필요할때가 종종있다. 넷플릭스를 이용하면서도 다른 국가의 컨텐츠를 이용하기 위해서도 VPN을 사용하며, 국내에서 차단된 사이트 접속을 이용하기 위해서도 VPN을 이용하는 편이다..

신세계상품권을 현금화하는 방법 [내부링크]

명절날 선물하기도 좋고 선물받기도 좋은 신세계상품권. 하지만 신세계상품권이다보니 신세계백화점이나 가맹점에서 쓸 수 있다. 물론 사용가능한 가맹점이 많지만 필자같은경우에는 자주 애용하는 서점이 가맹점..

겟앰프드 웃긴 스킨 모음 [내부링크]

2002년 출시하여 어느덧 출시 20주년을 바라보고있는 겟앰프드. 대전액션게임으로, 당시 잼민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렸다. 현재까지도 매니아층과 간간히 복귀하는 연어들로 인해 꾸준히 유지되고있는게임. 겟..

플래닛주 공략 7.단단한 쉼터 [내부링크]

동물의 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요소 중 하나인 '단단한 쉼터'. 쉼터의 기준은 '하늘을 가리는 지형지물이 있는가'이다. 즉, 비를 피할 수 있는 공간(=은신처)라고 생각하면 된다. 쉼터는 기본적으로 서식지 버튼을..

플래닛주 공략 6.서식지 [내부링크]

서식지는 동물의 우리를 말한다. 동물을 배치하기 위해서는 서식지의 모든 조건을 만족해야한다. 서식지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면 '빈 서식지'로 서식지로 인식이 되지만,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면 '유효하지 않은..

크롬 다크모드(야간모드) 설정 및 해제 방법 [내부링크]

눈아플때 사용하면 편안한 다크모드(야간모드). 이번에는 이 다크모드를 설정하고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다크모드는 PC(데스크탑)은 물론 모바일에서도 설정할수가 있다. 크롬 다크모드 적용 방법 1...

유트브 검색기록&시청기록 삭제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는 이용자의 기록에 따른 알고리즘으로 최적화된 영상들을 추천해준다. 아주 간편하지만 개인의 사생활을 보호하기 위해서 시청기록 및 검색기록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또한 해당 방법으로 유튜..

갤럭시/안드로이드 키보드 소리 및 진동 끄기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사용할때, 특히 안드로이드 및 갤럭시에서 키보드로 문자나 숫자를 입력할때마다 작게나마 진동이 울린다. 이 진동이 상당히 거슬리기때문에 끄는것이 좋다. 설정 → 소리 및 진동 → 시스템 소리/진동..

리세마라의 뜻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모바일게임을 하다보면 '리세마라'라는 용어들을 한번즘 들어보았을법하다. 필자같은경우 3여년전까지 모바일게임에 대해서는 일자무식이어서 사실상 3여년전에 처음 알게된 단어였다. 리세마라의 뜻은, '좋은 또..

엘든링 PC 사양 [내부링크]

왕좌의게임의 원작, '얼음과 불의 노래'로 대표되는 작가 조지R.R 마틴이 세계관 제작에 참여한 화제작, '엘든링(ELDEN RING)'. 또한 다크소울과 블러드본, 세키로등의 개발을 맡았던 미야자키 히데타카감독이 감..

갤럭시 및 안드로이드 알림 끄기 및 소리 [내부링크]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여러 어플을 설치하다보면 어느샌가 알림창이 지저분해진다. 그 이유는 각 앱(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푸쉬알림 때문. 그래서 오늘은 알림을 끄는법(차단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안드로..

플래닛주 공략 5. 관람객 교육 평점 [내부링크]

이번에는 커리어모드 다섯번째 맵은 생략하고 교육평점에 대해 쓰려고한다. 관람객 교육이란 말그대로 관람객들이 동물원에서 동물이나 환경에 관한 교육을 받는 것. 다양한 정보를 교육받을 경우 관람객들의 교육..

플래닛주 커리어 공략 4.메이플 리프 야생 공원 [내부링크]

브론즈 서식지 동물 종의 수가 최소 3가지 이상 있는 동물원을 만드세요 →가격이 저렴하고 사육공간이 적은 인도공작, 아메리카들소,알락꼬리여우원숭이,일본원숭이,알다브라코끼리거북 추천. 동물원에 관람객 17..

플래닛주 커리어 공략 3.판다공원 [내부링크]

브론즈 판다 카메라 활성화 : 판다 서식지 클릭(장벽클릭) 동물탭 동물 목록 중 한마리 클릭 패널 하단에 카메라 클릭 아픈 검은영양 격리시설에 넣기 : 목표(화면 좌측 상단메뉴버튼)에서, 해당 미션의..

플래닛주 커리어 공략 2. 마다가스카르 원숭이 보존 [내부링크]

브론즈 - 카메라 활성화 오랑우탄 카메라 활성화방법. 1편에서 곰 카메라 처럼 하면 된다. 오랑우탄 우리를 클릭(울타리를), 그리고 우측에 서식지 메뉴가 나오면 동물탭을 클릭. 그리고 서식지내 동물에서 '아..

플래닛주 디럭스/프리미엄/얼티메이트 에디션 차이 [내부링크]

종류 가격 비고 플래닛주 46,000원 기본 동물, 기본 캠페인 디럭스 56,000원 기본판에서 톰슨가젤,코모도왕도마뱀, 피그미하마 추가, 웰페이퍼(바탕화면), 사운드트랙 제공 프리미엄 77,500원 플래닛주(기본) + 아..

플래닛주 커리어 공략 1.굿윈 하우스 [내부링크]

필자와같은 플래닛주 입문자라면 꼭 커리어모드를 클리어하는걸 추천한다. 게임을 서서히 이해하고 즐겨가는것이 성취감도 좋다. 총12개의 커리어(오리지널)이 있는데, 나같은경우엔 70시간 좀 안되는 시간만에 다..

쌀먹/쌀먹충 뜻과 문제점 [내부링크]

게임 커뮤니티를 하다보면 종종 '쌀먹' 또는 '쌀먹충'이라는 단어를 볼 수 있다. 필자같은 경우에는 디아블로2 레저렉션 관련 커뮤니티들을 하다보니 쌀먹이라는 단어를 최근 가장 많이 접했다. 쌀먹은 무슨 뜻일..

디아블로2 레저렉션 4홈 미늘창 [내부링크]

디아블로2에서 필수템 중 하나로 손꼽히는 룬워드아이템 '통찰(구 통찰력)'. 통찰은 무기로, 주로 2막 용병에 끼워 사용한다. 핵심 옵션은 '장착시 레벨 12~17레벨 명상 오라의 효과 적용'. 이 오라는 마나를 대..

디아블로2 레저렉션 연기 제작 재료/룬워드 [내부링크]

연기는 졸업템을 맞추기 전까지 쓸 수 있는 가성비 최고의 템이다. 제작 재료 및 룬워드도 그렇게 어렵지 않게 구할 수가 있기때문에 나도입고 용병도 주면 좋다. 연기 옵션 연기 옵션 중 핵심은 아무래도 '모든..

디아블로2 레저렉션 모든저항 목걸이(올레지 아뮬) [내부링크]

올레지(모든 저항)은 생각보다 중요한 옵션이다. 악몽난이도부터 속성 저항에 패널티가 주어지기때문. 방어력의 진실 사실 디아블로2에서의 방어력은 '회피력'에 가깝다. 실제 능력치창에서 방어력에 커서를 대보..

팬트리 구독취소 및 환불규정 [내부링크]

문자로 27,000원이 결제되었다는 내용이 왔다. 결제된 곳은 프랭크스토어. 이게 뭔일인가 알아봤더니 '팬트리'에서 자동결제가 된 것이었다. 팬트리는 구독(후원)을 통하여 구독한 유저들이 올리는 사진이나 영상..

동물원 게임 '플래닛주' 후기와 재미 [내부링크]

플래닛주를 플레이해보았다. 출시된지 어언 2년이나 되었다니. 출시당시 기대를 많이 했지만 플레이할 시간도 없고, 노트북만 이용할때라 빠르게 포기했다. 얼마전부터 데스크탑을 다시 들여놓는 바램에 결국 구매..

플래닛주 전체화면 하는 방법 [내부링크]

주타이쿤2를 꽤 오래하다가 플래닛주가 출시할 당시 해보고 싶었는데 사양의 부담때문에 그만 두었다. 그러다가 지난달 데스크탑을 마련하여 플래닛주를 출시 2여년만에 플레이하게되었다. 하지만 세일기간이 아니..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앵벌이 사냥터 및 TC85 [내부링크]

디아블로2 관련 글들을 보면 종종 'TC'라는 용어를 볼 수 있었을 것이다. 이는 Treasure Class의 줄임말. Treasure은 보물을 의미하는 영어단어로, 디아2에서의 의미는 '드랍템 등급'을 말해주는것과 같다. TC레..

디아블로3 Code 300016 오류 해결방법 [내부링크]

디아2 레저렉션 서버가 밥먹듯 터지고, 파밍도 너무 지루하고 발전이 없어 디아블로3를 설치해보았다. 오랜만에 가보니 영웅목록을 불러오는 도중, 에러코드 300016이 뜨면서 접속이 되지 않았다. 해결방법 몇가..

디아블로3 히그리그의 선물(시즌여정)보상 받는법 [내부링크]

디아블로2를 하다가 너무 하드하고, 너무 지루하고, 무엇보다 서버가 너무 끊기는 바램에 디아블로3를 설치했다. 설치한건 1,2년만인것같지만 제대로 플레이한건 약 4년만인것같다. 그래서 버스탄 뒤에 히그리드의..

디아블로2 레저렉션 벅큐빙/무형/에테리얼 [내부링크]

오늘은 디아블로2에서 유용하게쓰이던 '벅큐빙'과 그 벅큐빙의 대상인 에테리얼(레저렉션에서는 무형이라고 완역)은 현재 막혔다. 벅큐빙이란? 호라드림 함(큐브)에 넣고 조합을 하거나 변환하는걸 '큐빙'이라고..

디아블로2 레저렉션 피트(구덩이) 위치 [내부링크]

피트(Pit; 큰 구덩이)는 레저렉션판에서 '구덩이'로 완역되었다. 피트(구덩이)는 초보자들에게 있어서 가장 좋은 파밍장소 중 하나로 손꼽힌다. 그 이유는 피트의 경우 TC가 85라서 디아블로2내의 모든 종류의 아..

디아블로2 레저렉션 통찰(통찰력) 재료 및 룬워드 [내부링크]

헬난이도 진입시 필수 템 중 하나인 '통찰(구 통찰력)'. 통찰은 초반 부족한 마나통을 책임질 아이템으로, 용병에게 끼워 사용하는것이 일반적이다. 레벨제한도 낮기때문에 초반에 조건만 된다면 정말 유용하게 쓰..

디아블로2 레저렉션 영혼(스피리트) 재료 및 룬워드 [내부링크]

국민템이라고 불리는 영혼(구 스피리트) 만드는법과 재료 및 룬워드에 대해 정리해보겠다. 이 스피리트는 대게 노말에서 나메로 넘어가는 시점이나 나메 초기에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이다. 스피리트는 무기(한손검..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각운(제왕운시) 재료 및 룬워드 [내부링크]

영혼(스피릿) 방패 이전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패 룬워드가 바로 '각운(구 제왕운시)'이다. 고대인의 서약과 많이 비교되는 방패. 고대인의 서약은 노말 액트5를 깨면 무난히 만들 수 있지만, 각운의 경우..

디아블로2 레저렉션 고대인의 서약 방패 룬워드/재료 [내부링크]

오늘은 3홈 방패의 룬워드 중 하나인 '고대인의 서약'에 대해 알아보겠다. 고대인의 서약의 장점은 나이트메어에서 요긴하게 쓸 수 있고, 주로 '각운'이라는 또 다른 방패 룬워드와 비교되는데, 각운에 비해 룬워..

디아블로2 레저렉션 전승(학식) 재료/룬워드 [내부링크]

직업불문 맨땅 초반 필수템이라 여겨지는 아이템인 전승(구 학식)은 투구 아이템으로, [모든기술+1 / 마력+10 / 번개저항 + 30% / 피해7감소 / 적 처치시 마나+2/ 시야 +2] 옵션에 레벨제한도 27이기때문에 노말에..

디아블로2 레저렉션 카우방 여는법 및 4소켓 [내부링크]

말로만 듣던 카우방, 왜 여는걸까? 일단 카우방은 디아블로2 초창기시절 만우절로 등장한 유서깊은 컨텐츠이다. 옛날엔 레벨링 컨텐츠로 아주 각광받던 곳이지만 지속적인 너프로 인해 현재는 룬워드 아이템 재료..

디아블로2 레저렉션 포션 3줄/4줄벨트 및 단축키 [내부링크]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포션창이 참으로 부족하다. 인벤토리의 압박도 심하기때문에 포션을 넣을 공간도 많이 없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처음 즐기는 분들이라면 아무런 정보 없이 즐기다가 이런 부분에서도 피로..

디아블로2 레저렉션 잠행(스텔스) 만들기 재료 [내부링크]

앞서 잎새와 함께 초반에 껴주면 좋을것같은 국민템 중 하나인, 잠행(구 스텔스)에 대해 알아보겠다. 잎새(꽃잎)과 마찬가지로 초반에 재료들 구하기가 쉽고 레벨제한이 낮아 초반에 구해서 쓰기에 가성비가 좋고,..

디아블로2 레저렉션 잎새(꽃잎) 만들기 재료 [내부링크]

원소술사의 필수템인 잎새(구 꽃잎)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잎새(구 꽃잎)의 장점은 가성비가 좋다는 것이다. 재료들 구하기가 크게 어렵지도 않고, 노멀 초반에 구해서 저레벨 구간에서 장착할..

피파22 커리어모드 환생(리젠) [내부링크]

피파 시리즈에는 사실 환생 시스템이 없다. 기존 선수들이 똑같이 다시 나오는걸 '환생'이라고하는데, 이는 위닝에 있다. 위닝의 경우 레전드급 선수들이 은퇴하면 똑같은 이름, 포지션, 포텐셜(잠재력)으로 유소..

스팀 동접자수 보는법 및 동접자 순위 [내부링크]

스팀은 전자 소프트웨어 유통망 시스템으로, 간편하게 게임을 구매 및 소장, 설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2003년부터 약 20여년가까이 이어져오고 있으며, 개발 및 운영은 하프라이프와 레포데 시리즈, 카스시리즈..

피파22 커리어모드 유망주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오늘은 피파22 커리어모드를 위한 유망주들을 적어보려고한다. 안수파티나 페드리같은 유명 유망주 선수들 외에도 직접 검색하고 확인한 선수들을 작성해보았다. 언론에 잘 안알려져있어도 포텐셜이 80초중반 이상..

피파22 커리어모드 팀 생성과 선수교체 [내부링크]

피파를 시작한건 2011년. 당시 피파온라인2를 즐기다가 넘어왔는데, 나에겐 신세계였다.이후 군대가기전까지인 피파15까지 쭈욱 커리어모드를 즐겨왔고, 제대후에도 커리어모드를 즐겨했다. 선수 커리어는 피파13..

디아블로2 레저렉션 룬워드 조합 및 드랍(종류) [내부링크]

디아블로2에는 룬워드라는 시스템이 있다. 처음부터 있었던건 아니고 아마 2006년즘 생겨난걸로 기억난다. 그때당시 잼민이었던 우리 또래 사이에서도 갑작스런 디아블로2 붐이 있었던걸로 기억. 하지만 처음보는..

디아블로2 레저렉션 맨땅 룬워드 추천 [내부링크]

직업별로 얻으면 좋은 룬워드 조합들을 끄적여보겠다. 물론 맨땅용 및 초반용. +중반이후 룬워드 아이템도 글 후미에 몇개 적어놓음. 맨땅용이라기엔 구하기 조금 힘들 수 있음. 초반 홈 뚫린 장비는 액트1 찰시나..

디아블로2 레저렉션 맨땅 직업추천 [내부링크]

직업추천 기준은 초보 + 맨땅. 디아2는 기본적으로 앵벌이(파밍)용 캐릭터를 먼저 만들고 빠르게 게임을 진행한다. 이 앵벌용캐릭터로 자신이 맞추고 싶은 다른 직업의 템을 파밍하는게 일반적. 따라서 앵벌용캐릭..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일시정지 및 싱글 [내부링크]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솔플로 하는도중,ESC키를 눌렀음에도 일시정지가 안되어 당황하는 분들이 계실듯 하다. 일단 일시정지는 오프라인 캐릭터만 가능하다. 첫 화면에서 오프라인을 선택하지 않고 바로 캐릭터를..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 5 - 6.바알 [내부링크]

이제 마지막을 향해 달려야한다. 아리앗 정상에서 고대인까지 쓰러 뜨린 후, 바로 위쪽에있는 입구를 통해 세계석 성채(월드스톤 성채)로 들어간다. 성채는 총3층까지있다. 2층에는 순간이동진이 있다. 보스전..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 5 - 4.니흘라탁/아리앗 정상/고대인 [내부링크]

액트5의 네번째 퀘스트인 하로가스의 배신은 액트3의 종료와함께 곧바로 이어진다. 안야가 열어준 포털을 타고 건너간다. 또한 액트5의 다섯번째 퀘스트인 <통과의례>의 경우 액트4의 마지막 부분에서 시작 및 동..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 5 - 3.얼음감옥 [내부링크]

액트5의 3번째 퀘스트 <얼음감옥>. 이제 액트5도 얼마남지 않았다. 귀한 포털 옆쪽에 있는 말라에게 말을 걸어 퀘스트를 받자. 안야라는 딸내미를 데려오란다. 원작에서는 "앤야"라고 번역되었다. 위치는 [얼어..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 5 - 2.혹한의 고산지 병사 [내부링크]

액트5의 두번째 퀘스트인 <아리앗 산에서의 구출> 별 다를 것 없이 맵에서 포위되어있는 병사들을 구출해내면 된다. 포로울타리에 병사들이 갇혀있는데 문을 부셔주면 알아서 포탈타고간다. 총 3개의 울타리를 찾..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 5 - 1. 핏빛언덕/쉔크 [내부링크]

이제 액트가 하나남았다. 액트5는 과거 디아블로 본편에 추가된 확장팩인 <파괴의 군주>를 구매해야 플레이할 수 있었다. 게임의 주인공인 디아블로가 죽고, 그의 형인 메피스토도 죽였지만 막내 바알이 활보하고..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 4 - 3. 공포의 끝/성역 [내부링크]

액트4도 막바지다. 이제 최종보스인 디아블로를 쓰러뜨리면 끝이다. 성역으로 찾아가자. 성역은 어디에있냐면 이곳은 이전에 들렀던 지옥의 대장간(불길의 강)을 지나면 도착하는곳이다. 평원 외곽 → 절망의 평..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 4 - 2.지옥의 대장간/영혼석 [내부링크]

이번에는 액트4의 두번째 퀘스트인 메피스토의 영혼석 파괴. (액터3 마지막에 메피스토 처치할 시 메피스토가 떨굼) 메피스토 영혼석은 메피스토의 영혼을 봉인한 돌로, 이 돌은 지옥의 대장간에서 깨야만 깨지는..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 4 - 1.이주알 [내부링크]

이제 지옥으로 걸어들어왔다. 액트4의 캠프는 혼돈의 요새(지옥의 성채)가 되시겠다. 이번 액트4는 퀘스트가 단 세개밖에 없을 정도로 짧다. 첫 퀘스트는 티리엘에게서부터 받는다. 두번째 퀘스트는 케인에게부터..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 3 - 6. 메피스토 [내부링크]

자 이제 액트3도 막바지다. 이제 남은건 개노답 삼형제의 수장인 '메피스토'를 조지는 것이다. 유혹의 보주가 있었던, 트리빈칼 내의 사원이다. 이곳에 보주가 깨지며 열린 문을 통해 증오의 억류지(증오의 사원..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 3 - 칼림의 의지(뇌/심장/눈) [내부링크]

이번에는 액트3의 3번째 퀘스트인 <칼림의 의지>와 네번째인 <람 에센의 고서>, 그리고 다섯번째인 <검게 물든 사원>을 한번에 정리해보겠다. 그 이유는 세번째인 칼림의 의지외, 네번째와 다섯번째 퀘스트는 사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 3 - 2.기드빈/옛 종교의 칼날 [내부링크]

액트3 두번째 퀘스트인 <옛 종교의 칼날> 시작 방법 및 진행 가이드. 기드빈 위치 쿠라스트 부두에서 나와 거미숲을 지나 약탈자의 숲을 돌아다니다보면 이런 칼 모양의 아이콘이 맵에 뜬다. 이것이 바로 기드빈..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 3 - 1. 비취조각상/황금새 [내부링크]

자, 이제 액트3이다. 이곳에는 디아블로의 형인 메피스토가 깨어날 조짐을 보이는 곳. 액트2못지않게 X같은 구간이다. 액트3의 캠프인 쿠라스트부두. 하지만 부두 내의 모든 NPC에게 말을 걸어도 퀘스트 주는 놈..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 2 - 6. 탈 라샤의 무덤/듀리엘 [내부링크]

앞서언급했듯 액터2의 퀘스트5는 액터4의 호라존일지를 찾으며 쓰러뜨리는 소환사를 잡으면 자동완료가 된다고했으니 생략하겠다. 이제는 액터2도 막바지이다. 탈 라샤의 무덤을 찾고, 듀리엘을 뚜까 패주러가야한..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 2 - 4.비전의 성역(호라존) [내부링크]

액트2의 퀘스트3은 앞선 [호라드림의 지팡이]를 진행하는도중, [잊힌도시]에 진입하면 자동으로 진행되는 퀘스트이다. 또한 별다른 공략없이 완료할 수 있기때문에 생략하겠다. 이번에 알아볼 퀘스트는 액트2의 퀘..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 2 - 2.호라드림 지팡이 [내부링크]

액트2의 2번째 퀘스트인 [호라드림 지팡이]는 가장 긴 퀘스트이자, 액트 마지막과 동시에 완료가될 퀘스트이다. 개인적으로 가장 X같았던 부분. 옛날옛적에 혼자 액트밀때 이 구간에서 가장 퍼졌던것같다. 디아블..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2 - 1. 하수도/호라드림의 두루마리 [내부링크]

액트1 이후 서부로 도망가고있는 악마들을 추적하기위해 루트 골레인으로 넘어와 게임을 진행한다. 액트2는 맵이 워낙 넓고 방대해서 가장 지루한 순간이지만 큰 어려움없이 진행이 가능. 하지만 마지막 보스는 역..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1 - 6. 안다리엘 [내부링크]

액트1의 마지막 여섯번째 퀘스트인 안다리엘 처치. 장소는 수도원 지하 묘지(카타콤)이다. 병영 → 감옥 → 내부회랑 → 대성당 → 지하묘지(카타콤) 순으로 가면 된다. 아까 망치를 얻었던 병영 내에서 감옥 1층..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1 - 5. 수도원/호라드림 망치 [내부링크]

액트1 퀘스트5는 수도원 내에서 이루어진다. 퀘스트5는 대장장이 찰시에게부터 받는다. 검은습지(블랙마쉬)로 이동한다. 그 다음 검은습지에서 타모고원(타모에 고지)를 찾는다. 액트1에서 길찾는방법은 이전에..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1 - 4. 잊힌탑(백작/카운테스) [내부링크]

액트1의 네번째 퀘스트인 잊힌탑. 잊힌탑 퀘스트는 누가 따로 주지 않는다. 지난 포스팅에서 나왔던 <어둠숲> 또는 <바위벌판>에서 고서를 발견해야 열린다. 그리고 어둠숲(다크우드)에서 검은슾지(블랙마쉬)로..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1 - 3.어둠숲 / 케인 [내부링크]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 1의 3번째 파트. 아카라에게 가면 케인이 살아있고, 그를 구해오라고한다. 차가운 평야(콜드플레인)으로 나가서 바위벌판(스토니필드)로 나가자. 계속얘기하지만 다음 맵은 큰길을 쭉 따..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1 - 2.매장지(핏빛 큰까마귀) [내부링크]

이번엔 카샤에게 가자. 캠프 중앙즘에 위치해있다. 묘지에 묻힌 자매단들을 예토전생시키고 있는 악마들의 수족. 차가운 평야(콜드 플레인)로 가서 매장지(베리얼 그라운드)를 찾아보자. 이전에도 말했듯 큰 길..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1 - 1.악의 소굴 [내부링크]

게임시작하자마자 와리브에게 말건다. 우측 대각선쪽으로가면 아카라가있다. 아카라에게 말을 건다. 악의소굴 소탕을 의뢰한다. 밖으로 나가자. 디아2를 안해본 유저들을 위한팁이 있는데, 바로 큰 길을 쭉 따..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가격 및 구매 및 사양 [내부링크]

디아블로2 레저렉션(리마스터)가격 및 구매방법을 알아보겠다. 해당 글은 PC한정으로 작성되었다. 레저렉션 가격 48,000원 레저렉션 구매방법 배틀넷 공식홈페이지 내에서 구매가능 https://kr.shop.battle.net/ko..

디아블로2 레저렉션 구버전 모드 [내부링크]

디아블로2 레저렉션(리마스터)에서 플레이도중 구버전으로 화면을 변경하는 방법이 있다. 바로 키보드 'G'키를 누르면 리마스터 그래픽에서 구 그래픽으로 변경이 됨. 변경시 딜레이가 있거나 하지는 않았다. 키..

디아블로2 레저렉션(리마스터) 후기 [내부링크]

오늘인 9월 24일 드디어 디아블로2 리마스터인 [디아블로2:레저렉션]이 출시되었다. 가격은 48,000원. 블리자드에서 DL(디지털다운로드)방식으로 구매하자마자 설치 및 플레이가 가능. 나는 어제인 9월 23일 구매..

큐플레이(퀴즈퀴즈) 추억팔이 [내부링크]

3일 연휴에 이어 남은 이틀까지 휴가를 얻은 나... 아니나다를까 밤 늦게까지 깨어있는데, 새벽감성이 스멀스멀 피어오를떄마다 생각나는것이 바로 추억의 게임인 <큐플레이>이다. 이전 이름은 퀴즈퀴즈로, 퀴즈를..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비교정리 [내부링크]

넷플릭스는 국내에서는 2016년부터 운영하기 시작하여,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국내 가입자수만 400만명이 넘을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있다. 현재는 국내의 화제 드라마들도 넷플릭스 오리지널 제작일 정도이다...

피파21 유소년 출신의 선수들 [내부링크]

피파시리즈를 하면서 가장 즐겨했던건 단연 커리어모드이다. 그리고 유소년 아카데미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의 선수를 육성하고 양성할 수가 있다. 피파22에는 자신이 직접 팀까지 만들 수 있다고하니, 격변..

피파22 손흥민의 스탯 순위는? [내부링크]

10월 1일 피파22의 출시가 예정되어있다. 피파21을 구매한게 엊그제같은데 어느새 시간이 이렇게나 흘렀다. 오늘은 손흥민의 스탯 순위와 더불어 피파22의 오버롤(스탯) 순위, TOP22를알아보도록 하겠다. 이름-스..

레데리2 라쿤 위치 및 정보 [내부링크]

레데리2에서 라쿤은 보기 힘들다. 라쿤같은 중소형동물, 즉 크기가 작아질수록 사냥도 번거로워짐. 도망가는속도 빠르고 헤드노리기가 번거롭기때문.. 또 찾을라면 뒤지게 안보이는 라쿤과 오소리.. 그중 오늘은..

스위치 신형(프로)와 스위치 가격에 대한 잡담 [내부링크]

코로나 여파로인해 스위치의 가격이 급등했다. 물론 정가는 그대로 36만원이었지만 업자들이 올려치기하여 최대 60만원대까지 올라가는 기염을 토했다. 이후 40만원 중후반대를 유지하다가 쭉쭉 떨어져 최근에는 3..

레데리2 이구아나 위치 및 사냥 무기 [내부링크]

레데리2 가방제작의 재료 중 하나인 [완벽한 이구아나 가죽]을 얻기 위해서는 당연히 이구아나를 사냥해야한다. 이구아나의 위치와 완벽한 등급의 가죽을 얻기 위한 무기들을 알아보자. 이구아나 위치 이구아나는..

레데리2 완벽한 가죽 얻는법과 보관방법 [내부링크]

가방제작 및 의류제작에 꼭 필요한 가죽들. 하지만 우리가 필요한건 좋은 가죽이 아닌, [완벽한] 가죽이다. 가죽은 총 3단계로 나뉜다. 나쁜가죽() 좋은가죽() 완벽한가죽() 이 가죽등급은 동물..

레데리2 커피 끓이는법/커피주전자 구하는법 [내부링크]

레데리2에서 다양한곳을 루팅하다보면 얻을 수 있는 [커피 가루]. 하지만 정작 캠프를 열고 [공예/요리]에 들어가도 커피가루를 요리하는 방법이 나오지 않는다. 그 이유는 커피가루로 커피를 타먹기 위해서는 [커..

트릭스터M 리뷰 - 기대를 저버리지 않은 게임 [내부링크]

트릭스터를 처음했던게 2003년 무렵이었다. 스톤에이지와 함께 즐겨했던게임. 당시 스톤에이지와 다른 실시간 전투방식의 RPG게임으로 아기자기한 그래픽이지만 뛰어난 도트그래픽과 파티클, 그리고 독창적인 세계..

레데리2 전설의 수사슴의 뿔 장신구 만들기 [내부링크]

레데리2에서 전설의 수사슴을 사냥하여 뿔 장신구를 만드는것은 사냥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왜 전설의 수사슴 뿔 장신구를 만들어야 하느냐? 이 아이템은 말그대로 장신구로, 착용은 불가능하나 소지하고있는..

레데리2 빠른이동 하는법(싱글) [내부링크]

필자같은 레데리2 늦깎이 입문자들이 하나같이 하는말은 '맵이 너무 크다'이다. 물론 말타고다니면서 경치도 보고 다양한 인카운터도 즐기는맛이 있다지만 안그래도 기나긴 러닝타임이 더 길어져 피곤함을 느끼는..

레데리2 잭 홀 갱의 보물지도 위치 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지난 금괴 위치에 이은 두번째 금괴 포스팅이다. 이전 포스팅을 참조하여 금괴를 모두 찾고 잭 홀 갱의 보물들까지 찾으면 총 8개의 금괴를 모을 수 있음. 합 4000달러. 잭 홀 갱의 보물지도 얻기..

레데리2 금괴 위치 (석상,기차,폐허) [내부링크]

레데리2에서의 금괴는 개당 500달러의 높은 가격에 장물아비에게 팔 수 있다. 물론 싱글기준이며, 온라인에서 이 금괴는 화폐로 이용된다(현질). 오늘은 싱글에서 금괴를 얻어 조금 수월한 게임 플레이를 하는 방..

레데리2 장물아비에게 회중시계,버클,반지판매 [내부링크]

레데리2에선 다양한 귀중품들이 있는데, 죽인 적을 뒤지면 시계나 버클, 반지등을 어렵지않게 구할 수가 있고, 나아가서 종종 다이아몬드같은 보석, 금등을 가지고 다니는 NPC들도있다. 하지만 필자가 레데리2에..

레데리2 아라비안 웝트 브린들 위치 [내부링크]

이번에는 레데리2 아라비안 말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할 웝트 브린들 코트 위치를 알아보려고한다. 마찬가지로 싱글기준임. 온라인에서는 야생에서 길들이기가 불가. 웝트 브린들은 지난번에 알아본 레드체스넛..

레데리2 아라비안 레드 체스넛(적토마/적마) [내부링크]

이번에는 아라비안 말 중에서 아주 화려한 때깔을 자랑하는 '레드 체스넛' 색상을 잡아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하겠다(싱글) 빨간 색 말중 가장 선명한게 적토마라는 별명이 알맞다. 하지만 성능은 블랙이나 화이..

레데리2 아라비안 블랙(흑마) 얻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에는 아라비안 블랙, 즉 흑마를 얻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마찬가지로 싱글기준). 아라비안 블랙은 화이트와는 다르게 챕터4진입부터 생드니의 마굿간에서 1000달러에 구매가 가능하다. 이때 명예가 높으면..

레데리2 아라비안 백마 얻는방법(싱글) [내부링크]

싱글에서는 야생마를 길들여서 타고다니는 메리트가 있다. 물론 마굿간에서도 돈을 지불하고 좋은 말들을 살 수 있다. 그중에서도 S랭크, 즉 최상위급말인 아리비안 말 중 화이트 코트, 즉 백마를 얻는 방법에 대..

[레데리2] 레드데드리뎀션2 철지난 후기 [내부링크]

레드데드리뎀션2는 2018년 10월경 출시된 오픈월드 기반의 서부극 게임이다. 이 게임이 출시된지 햇수로 벌써 3년째라니 시간이 참 빠르다 싶은데, 필자의 경우 최근에서야 접했기때문에 철지난 리뷰를 적어보려고..

피파21 커리어모드 난이도 변경방법 [내부링크]

은근히 모르는 피린이들이 있어서 올림. 피파21 커리어모드 난이도 변경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딱히 패널티도 없으니 부담없이 난이도 조절을 하면 된다. 피린이라면 아마추어~세미프로 난이도서 드리블 및 개인기..

갤럭시 버즈 플러스 한쪽 연결안됨&과방전 [내부링크]

블루투스 이어폰인 갤럭시버즈를 샀다. 에어팟이 있었지만 오픈형보다 커널형을 선호하기도하고 무엇보도 쓰는 폰이 10여년째 갤럭시 시리즈이기때문에 호환성이 더 좋은 갤럭시버즈를 구매. 물론 신품이 아닌 당*..

피온에서 본가 피파 시리즈 입문? [내부링크]

필자는 이미 피파온라인2시절 본가로 갈아탄 사람이다. 그때당시가 2011년즘이었으니 올해로 딱 10년이 되었다. 피온을 하다가 당시에는 피파11이었던 패키지로 전향한 이유는 간단했다. 컴퓨터를 구매했고, 당시..

스팀 환불 방법 및 환불 기준 [내부링크]

스팀은 20년가까운 세월동안 서비스 되어오고있는 게임플랫폼으로, DL(디지털다운로드)를 통해 시간 및 공간의 제약없이 게임을 구매 및 설치, 플레이 및 소장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이다. 실물없이 많은 게임을 계..

스타바운드 난이도 변경 방법 [내부링크]

이번에는 스타바운드의 난이도 변경방법을 알아보겠다. 스타바운드 난이도는 커맨드로 변경이 불가능하다. 직접 플레이어 파일을 손봐야하는데 그다지 어렵지않다. 변경방법을 공유해보겠다. 1. 준비물 Notepad ++..

스타바운드 난이도(게임모드) [내부링크]

스타바운드에서 난이도는 총 세가지가있다. 캐주얼 서바이벌 하드코어 오늘은 이 세가지 난이도의 차이점과 추천 난이도, 그리고 난이도 변경하는 방법에대해 간략히 알아보겠다. 캐주얼 난이도 가장 쉬운 난이도...

90년대생 추억의 게임들 [내부링크]

7,80년대생에게도 추억의 게임들이 많겠지만 특히 PC가 보급되기 시작한 2000년대부터 우후죽순으로 PC게임들이 쏟아져나왔다. 물론 이미 그로부터 오래전에 비디오게임들도 수없이 존재했지만 현재까지도 비디오..

안전안내문자/긴급재난문자 차단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미세먼지와 더불어 코로나까지 겹쳐 안내문자들을 자주 받는다. 필자같은 경우에는 알림음을 소리로 설정해놓아서 아침이고 밤이고 쉴새없이 오고있는데, 물론 코로나와 미세먼지 상황을 받아볼 수 있다는..

카카오톡(카톡) 사진 고화질/원본 보내기 [내부링크]

요즘 핸드폰 카메라가 참 좋다. 내가쓰는 노트20 울트라의 경우 과장보태 DSLR이 필요없을정도. 이제 일반인들도 DSLR없이 고화질의, 고퀄리티의 사진을 찍는 시대다. 무겁고 큰 카메라는 이제 정말 전문가의 영역..

용팔이 레전드, 그들은 왜 용팔이가 되었나 [내부링크]

컴퓨터에 대해 잘 몰라도 한번즘은 들어봤을법한 그 이름. '용팔이'. 용팔이란 서울 용산에 위치한 전자상가에서 전자제품(특히 컴퓨터와 게임관련)을 판매하는 업자(소매업)들을 의미하는 '멸칭'이다. 그렇다면..

외국인친구 사귀기 헬로우톡 후기 [내부링크]

영어를 배우기 시작한지도 어언 4년이 지나간다. 프리토킹까진 아니더라도 대화가 불편함없이 가능한정도. 하지만 여전히 공부가 더 필요하다. 1년 6개월전,친구의 소개로 인해서 헬로우톡이라는 앱을 알게되어 설..

줌(ZOOM) 화상회의 마이크 인식(노트북) [내부링크]

요즘 코로때문에 가상회의 프로그램인 '줌(ZOOM)'을 많이 사용한다. 화상회의 프로그램이기때문에 마이크 사용은 필수이다. 또 온라인강의 등 이따금 카메라는 필요없는 경우는 있겠지만 마우스는 어지간해서 필수..

게임으로 돈버는법이 어려운 이유 [내부링크]

겜창들의 로망이 아닐 수 없다. 일명 「게임으로 돈벌기」.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을 즐기면서 동시에 현찰도 땡긴다? 이만큼 겜창들에게 매혹적이고 매력적인 것이 없다. 게다가 사회성을 걱정해야할만큼의 겜창인..

메이플스토리 타임로드 이상한 조각함(깃털/잉크) [내부링크]

메이플스토리 타임로드(시간의 신전) 퀘스트. 레벨 140부터 진행하는 퀘스트로 수백마리의 잡몹들을 잡고 보스 몬스터를 잡고 또 다음 단계를 돌파하면서 길을 뚫는 퀘스트이다. 그래서 반복성이 좀 심함. 핑크빈..

원신 레벨업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원신 레벨은 모험단레벨, 캐릭터레벨로 나누어져있다. 특히 임무를 진행하기 위해서 특정 수치이상의 모험단레벨을 요구하는 경우가 굉장히 잦다. 캐릭터레벨이야 여기저기서 주운 경험으로 쉽게 올린다지만 모험..

원신 새고기 얻는법 [내부링크]

보스잡고 뭐하다보면 새고기가 부족한 사태가 벌어진다. 틈틈이 새고기를 수급하지 않으면 모험등급이 올라갈수록 새고기가부족함.그래서 월드 돌아다니면서 보이는 두루미나 오리들을 족쳐주는것이 좋다. 하지만..

원신 바람버섯 위치&얻는법 [내부링크]

퀘스트 재료나 돌파재료로 쓰이는 바람버섯. 몬드 지역의 특산물인 재료이다. 그렇기에 몬드성을 비롯해 샘물마을 등 몬드성 주변지역에서만 얻을 수가 있다. 그리고 모나,바바라,클레의 돌파재료이기도하다. 필..

이터널시티 2002년 캠페인 1섹션 [내부링크]

2002년 캠페인은 2002년 광진구청 바로 밑에 있습니다. 들어가면 경찰타격대 소대원이라는 NPC가 있는데 말을 걸어줍시다. 그러면 9mm 슬러그탄 1000발 5개& 샌드위치 세개를 가져다달라고합니다. 무기상에서 해..

이터널시티 템업글및 보석&극초반 무기 [내부링크]

오늘은 무자본분들을 위한 극초반 무기 마련과 개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하수도 줍줍이를 하실때에는 몸체 뿐만이 아니라 총열, 손잡이도 드시고, 초보,숙련,장인단계까지 먹어주시면 좋습니다. 2003년 종..

바람의나라 연 0채널 버그 사건 [내부링크]

바람의나라 연이 망겜루트를 타고있다가 이제 종착역에 온것같다. 어제 터진 0채널 사건으로 인해 안그래도 밸런스나 각종 사소한 버그등으로 논란많던 여론에 아예 기름통을 던저버렸다. 그럼 0채널이란 대체 무..

이터널시티 무자본 돈벌기 - 하수도 [내부링크]

하수도 줍줍이는 현재로서 가장 보편화된 초보들의 앵벌이 방법입니다. 말그대로 하수도라는 맵에가서 오토들이 떨구는 아이템을 주워다 파는 것입니다. 하수도는 1채널 2003년에 있는 [CL]하수도로 갑니다. 여기..

이터널시티 한강어썰트&시티타워 [내부링크]

레벨 10찍고 패러렐까지 완료했다면 이젠 한강 어썰트를 뛰어보겠습니다. 키보드 'U'키를 눌르면 어썰트 정보창이 뜨는데, 한강둔치를 클릭하여 시간이 몇분남았는지 확인해봅니다. 어썰트는 일정 시간마다 대기..

이터널시티 패러렐 시스템&구청과장 퀘스트 [내부링크]

패러렐 시스템이란 시간이동 장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 이터널시티의 이야기는 2002년부터 시작하지만 패러렐시스템을 이용해서 2002년 이후의 시간대, 또는 그 이전의 과거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현재..

이터널시티 튜토리얼&뉴비 팁 [내부링크]

11년만에 접속한 이터널시티. 2009년에 잠깐하다가 접었고, 그 전에는 2003~4년에나 플레이했던 게임입니다. 출시일은 2003년 4월. 무려 17년동안 장수하고있는 게임. 이게임이 아직도 서비스하나 싶겠지만 워낙..

디아블로3 화면 밝기 조절하는 방법 [내부링크]

`디아블로3를 약 2~3년만에 해보았습니다. 스위치로 즐긴게 마지막인데 올만에 가니 옛날에 키워둔 공포부두가 있더군요. 요즘에는 공포부두도 없고 법성도 없는 시대이지만 운수는 여전히 존재하고있는것 같더라..

원신 일본어 음성 설정방법 [내부링크]

원신 음성 설정을 일본어로 바꾸는 방법이다. ESC(PC버전)을 누르거나 모바일은 좌측 상단 페이몬 아이콘을 눌러 메뉴를 띄워준다. 메뉴에서 설정을 눌러준다. 그 더음ㅇ ㅓㄴ어로가서 게임 음성을 일본어(日本..

원신 민들레씨앗 위치 및 얻는법 [내부링크]

진의 돌파재료인 민들레씨앗. 민들레씨앗은 몬드성 성문입구 근처에서 쉽게 얻을 수가 있다. 뿐만 아니라 몬드성 주변의 여러곳에서 쉽게 볼수가 있다. 민들레씨앗은 이렇게 생겼다. 하지만 상호작용 키도 안나오..

플스충(콘솔충)들의 플스부심/콘솔부심 [내부링크]

게임관련 정보를 얻으러 루리웹을 가면 항상 느끼는게 있다. 소수의 씹덕들은 굉장히 옹졸하고 편협한 시각을 가진 게이머들이라는 것. 그도그럴게 모바일게임이나 온라인게임에 대한 무조건적인 비판시각을 거두..

롤러코스터 타이쿤2 한글패치(한글화)방법 [내부링크]

2002년 출시된 타이쿤장르의 불후의 명작 롤러코스터 타이쿤2. 현재에도 찾는 분들이 꽤나 되십니다. 게다가 스팀으로도 출시가 되어 옛날처럼 CD를 구할 필요도 없으며 해상도도 최신버전으로 패치되어 고해상도..

디아블로2 창모드&해상도 설정방법 [내부링크]

출시된지 어언 20년이 다되어가는 고전 of 고전 디아블로2. 이때문에 현재 디아블로2를 즐길때 가장 문제되는 점이 바로 화면의 해상도 최적화입니다. 개발당시 디스플레이 수준이 굉장히 낮았기에 현재 높아진 해..

디아블로2 정품 시디키와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스타크래프트,워크래프트와 함께 블리자드의 정체성이라고 할 수 있는 디아블로 시리즈. 그 두번째인 디아블로2는 핵앤슬래쉬 RPG에 엄청난 영향을 끼쳤으며, 국내 게임시장에서도 엄청난 히트를 치며 현 국내 RPG..

스타바운드는 왜 종족특성을 없앴을까 [내부링크]

참 아쉬운부분이다. 2013년 스타바운드를 알게되어 쭈욱 기다렸다. 2013년 말에 드디어 스팀을 통해 출시. 당시 알파에서 베타수준의 단계였기에 발적화와 온갖 버그등이 난무하였다. 그래도 천천히 즐겨가며 기다..

주관적인 반디캠 vs 곰캠 비교 [내부링크]

동영상녹화 프로그램은 유튜버들에게 필수적인 프로그램입니다. 또는 강사분들이 강의를 저장하기 위해, 또는 게이머분들이 블로그나 개인적인 소장을 이유로 동영상녹화프로그램을 필요로 하는데요. 또는 게임 스..

내가 생각하는 유튜버로 성공하는 법 [내부링크]

스마트폰이 본격적으로 상용화되면서 유튜브도 자연스레 성장세를 었습니다. 그리고 현재에 이르러서는 사실상 네이버보다도 많이 쓰이는 플랫폼으로까지 자리를 잡을 정도이죠. 예전엔 컴퓨터를 키면 초록창이 떴..

네이버카페 출석수(방문횟수) 올리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카페는 현재 가장 많이 이용되는 커뮤니티 플랫폼입니다. 옛날에는 다음카페가 제일 먼저생겨서 다음쪽이 인기가 굉장히 높았지만 다음의 이용률이 낮아지고 네이버 이용률이 80%에 육박했던 시절에는 이미..

바람의나라 연 정보중개인 위치(국내성/부여성) [내부링크]

바람의나라 연에서 1일 1회 레이드 토벌 퀘스트를 진행이 가능합니다. 혼주공 입성전까지는 람쥐왕 처치가 있을테고, 혼주공은 혼주공 토벌이 있을텐데요. 많은 초보분들이 이 레이드 토벌 퀘스트를 간과하는면이..

녹스(Nox) 앱플레이어 2개이상 멀티 실행방법 [내부링크]

녹스 앱플레이어는 모바일게임을 PC에서 할수있게끔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핸드폰+1PC로 2클라도 가능하고 또는 녹스만으로 2개 이상 실행할수도 있습니다. 핸드폰의 경우 오랫동안 게임을 하면 배터리가..

바람의나라연 문제점에 대해서 [내부링크]

바람의나라 연... 넥슨에서 유통하며 제작은 슈퍼캣이 담당했다. 돌키우기같은 도트게임에 특화된 슈퍼캣이라 그래픽적인 부분에서는 클래식버전을 모바일로 재해석했다고 평가하고 싶으나, 게임의 겉으로 보이는..

각종 게임 고인물 움짤.gif [내부링크]

고인물이란 특정 게임에 오래 상주하고 있는 유저들을 말합니다. 오래 플레이하면서 자연스레 게임실력이 좋아지기때문에 '고수'라는 표현이 어울리긴하지만 '고인물은 썩는다'라는 상반되는 표현에 빗대어 조금더..

크롬에서 유튜브 소리가 안남 해결 방법 [내부링크]

언젠가부터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유튜브를 재생하면 소리가 안들리는 현상이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컴퓨터의 문제인가 싶었지만 크롬외 브라우저(익스플로러 및 네이버 웨일)에서는 정상적으로 소리들이 재생..

3D 언리얼로 구현한 메이플스토리 엘리니아 [내부링크]

누구나 한번즘 해봤을법한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이 게임이 나오던 2003년, 당시 초2때였는데 가이드북이니 딱지니하며 엄청난 열풍까지 일으켰던 게임이었다. 1차전직하기도 빡세고, 2차전직하면 메이플좀 한..

문명6 쾌적도, 주거공간과 인구 [내부링크]

문명6에는 쾌적도와 주거공간이라는 요소가 있다. 도시를 성장시킬때 중요하게 부각되는 요소이지만 처음 문명을 접하는 사람들에겐 낯설수밖에 없다. 그냥 무시하기에는 인구가 성장할수록 쾌적도와 주거공간의..

라그나로크 IP로 만들어진 아류 게임들 [내부링크]

2002년 상용화를 시작하여 쭉 유료화서비스를 진행해오던 라그나로크. 그럼에도 오픈 초기부터 독특한 비쥬얼로 많은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2010년에는 부분유료화를 선언하였다. 현재도 매니아층이 남아..

문명6 세이브파일 저장 위치 확인 [내부링크]

간만에 문명6를 즐겼다. 시간을 너무 잡아먹어서 되도록 손을 대지 않으려하고있다. 최선적인 방법은 아예 끊어버리는건데...이 놈의 중독성이 참 무섭다. 간만에 들어가니 세이브파일들이 많아 정리를 할 필요성..

스톤에이지 월드가 나온다고? [내부링크]

스톤에이지 비긴즈 업데이트 중단된지 2년째가 되는해. 그렇게 2년간 아무런 업데이트 없이 방관했던 네이버가 갑자기 새로운 스톤에이지 모바일 게임을 들고나왔다. 다름아닌 '스톤에이지 월드'. 이미 4월부터 국..

모바일 스톤에이지 EE 다운 및 후기 [내부링크]

1달전즘 스톤에이지 모바일을 시작하게되었다. 지금은 바빠서 못만지고있고 라그나로크를 하느라 못만지고있긴하지만 꽤나 재미있게 즐겼다. 기존에 넷마블에서 나온 스톤에이지 모바일이 아닌, 중국판 모바일 스..

자동차세/전기세/상하수도요금 인터넷으로 납부하기 [내부링크]

국민의 기본 의무중 하나인 납세의 의무. 국민의 4대 의무중 하나로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세금은 국세와 지방세로 나누어지는데 소득,법인, 상속, 부가가치,교통세금등이 국세에 포함되고 자동차세, 상하수도..

윈도우 메모 위젯 (스티커 메모) [내부링크]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필수 위젯이라고 생각하는 스티커 메모. 이 스티커 메모 위젯은 바탕화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다. 메모지를 하나 추가하면 굳이 메모장처럼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끄고..

7개월간 사용한 아이패드 미니 5 후기 [내부링크]

지난 8월 여름에 구매해서 지금껏 사용하고있는 아이패드 미니 5. 아이패드 미니5는 나의 첫 아이패드이다. 6~7년전에 첫 패드인 구글 넥서스를 구매했고, 군 전역후까지 만화뷰어 용도로 잠깐 사용했지만 OS가 너..

[스타바운드 FU] 우주선 연료채우기 (Oxygen,산소 EPP) [내부링크]

이번에는 FU모드에서 우주선의 연료를 채우려고한다. 같은 행성계내 다른 행성으로 이동시에는 연료가 필요없다. 하지만 다른 행성계로 이동하려면 연료가 반드시 필요하다. 우주선의 연료는 행성의 위성, 쉽게 말..

코로나때문에 껑충 뛴 스위치 가격 [내부링크]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정체불명의 폐렴이 이렇게까지 커질줄 몰랐다. 2009년이었나, 새학기에 변종 돼지독감인 신종플루가 발생했다고 하는 소식을 자막뉴스로 짧막히 보았는데 그해 가을부터 창궐하여 난리가났던..

[스타바운드 FU] 우주선 수리 (How to fix the FTL drive) [내부링크]

지난번에는 트리코더를 얻는데까지 알아보았다. 오늘은 그 이후부터 우주선의 FTL 드라이버를 수리하는 방법과 에르키우스의 공포까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사진이 많고 글이 길어질 수 있어 에르키우스의 공포는..

[스타바운드 FU] 시작 초반 공략 [내부링크]

스타바운드 비공식 확장팩 FU모드. Frakin' Universe는 그간 스타바운드의 협소했던 스케일을 대폭 늘려주는 모드이다. 필자는 13년부터 스타바운드 블로그를 들낙거리며 출시와 개발을 기다렸으나 곧 입대크리가..

오늘도 우라라 입문을 위한 공략 [내부링크]

옛 스톤에이지 유저로서 이 게임의 배경덕인지 여러모로 친근감이 있어 시작하게 되었다. 오늘도 우라라는 지난해인 2019년 9월에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으로 서비스한지 반년채 되지 않은 게임이다. 반응도 나쁘지..

GTA4 스토리와 니코 벨릭 [내부링크]

GTA4는 2008년에 출시되었던 게임이다. 출시당시 엄청난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제품. 지금보면 조금 찰흙같은 그래픽같이 보일순있지만 당시 GTA4의 비쥬얼은 게이머에게 엄청난 충격을 주었다. 필자는 겜알못이라..

왓챠플레이 해지 방법 (모바일&PC) [내부링크]

한국의 영화추천 서비스인 '왓챠'에서 개발한 스트리밍 서비스가 바로 왓챠플레이다. 현재 유튜브 못지않게 전 세계적으로 기존 TV프로그램 시스템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고 있는 넷플릭스의 대항마로 출범하였고,..

내가느낀 펨코 특징 [내부링크]

펨코를 작년 한해동안 해왔다. 작년 3월무렵부터 알게되어 시작했고, 나는 전형적인 눈팅유저이기에 가입을 하거나 글을 쓰거나 하진 않았다. 본래 커뮤니티 사이트는 거의 하지않아 타 사이트와는 비교가 불가능..

삼성 블루투스 스피커 EO SG930 리뷰 [내부링크]

몇년전까지만해도 블루투스 스피커에 관심이 없었다. 애초에 기계 조작이라던지 트렌드에 민감하지 않은 나로서는 블루투스 = 떨어지는 음질과 기능으로 인식되어있어 그간 발전의 기술도 알지못했다. 그러다가 5..

스타바운드 FU모드(Frackin Universe)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참 문제가 많은 스타바운드.. 여러가지 인게임 컨텐츠들이 뭔가 부족하게 설계되어 불편한점이 많은데 그에 반해 여러 피드백을 반영하여 활발하게 수정할 마음은 없어보인다. 필자는 이 게임을 13년 여름에 알게..

도타2 입문 포기하고 접는다 [내부링크]

도타2 오늘부로 진짜로 접는다. 난 뉴비라서 랭겜도 못돌리는데 노멀겜돌리면 거진 모두 패배를 기록중이다. 전혀 게임할맛안난다. 나의 최근 도타2 성적들. 정말이지 절망스럽다. 1주일간 전적은 10승 14패다...

스피릿위시는 왜 망겜이되었는가 [내부링크]

2018년 연말에 사전예약을 시행하여 2019년 1월 16일 정식오픈을 시작한 넥슨의 따끈한 '기대작 이었던' 스피릿위시. 스피릿위스는 오픈전 CBT시절부터 라그나로크에서 트리오브세이비어까지 이어지는 깔끔한 2D감..

스팀 입문을 위한 필수 게임 [내부링크]

스팀이란 온라인 게임 유통 시스템(ESD) 플랫폼으로, 다양한 PC패키지게임들을 실물없이 온라인으로 구매 및 다운로드, 그리고 소장까지 가능하게 해주는데, 이때문에 시간과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게임을 구매..

닌텐도 스위치 중고로 구매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주변 지인 한명이 스위치 중고거래를 통해 피해를 보았다고 한다. 미리 판매자가 하자가 많은 부분에 대한 언급없이 급하게 판매하였고, 이후 환불도 일방적으로 거절하고 있는 상황. 필자도 지난 4월에 스위치를..

닌텐도 스위치 구매 고민과 지를만한 가치 [내부링크]

2018년 12월 22일, 닌텐도 스위치와 동시에 케이스, 캡, 256GB SD카드, 그리고 피카츄를 구매했다. 엔딩컨텐츠까지 진행한후 2월부터는 디아블로3와 피파19를 세일때 구매해 즐기기 시작했다. 하지만 3월까지 즐기..

겜창인생의 특징과 탈출해야하는이유 [내부링크]

겜창인생이란 자신의 본업따위도 미루고 게임에만 열중하는 막장인생들을 일컫는다. 방구석 또는 피시방에서 게임만 하기에 사실상 히키코모리의 하위 범주에 속한다고 할수도 있다. 필자역시 학창시절에 거진 게..

간편한 스팀 토스 결제 방법 [내부링크]

여전히 바쁜 일상. 어찌된게 2~3달전 급격히 바빠지기 시작할 무렵부터 현재까지 크게 변한건 없는것같다. 여전히, 꾸준히 바쁘다. 아무튼 바쁜 일상속, 주말에 간간히 즐기던 도타를 접었는데 근래 다시시작하게..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삭제 포켓몬들 [내부링크]

일명 검방(검과 방패)로 불리우는 8세대 포켓몬시리즈의 타이틀은 소드/실드이다. 11월 15일 전세계 발매가 되었고, 닌텐도 스위치로는 최초로 출시되는 정규 포켓몬시리즈이다. 덕분에 다시한번 닌텐도가 불티나..

게임사양체크 사이트 Can you run it 사용법 [내부링크]

신작게임이 출시되면 사양부터 체크해야한다. 특히 패키지 게임이라면 더더욱 사전에 게임사양을 체크하여 자신의 컴퓨터로 구동이 적합한지를 파악해야한다. 온라인게임이야 깔았다 삭제하면 그만이지만 스팀을..

풋볼매니저, FM2020의 손흥민과 쿠보 그리고 이강인 [내부링크]

이맘때즘은 FM 신작이 나오는 시즌이다. 9월 말부터해서 피파시리즈를 비롯해 NBA2K등 스포츠 게임들의 신작이 나오는 때이다. 그중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인 풋볼매니저도 인기게임 중 하나이고 국내에서는 에펨..

디아블로3 경매장에 대한 의견과 디아블로4에 대한 바램 [내부링크]

1년을 달려왔다. 작년 블리즈컨에 이어 이번에는 '큰 건' 하나가 있었다. 바로 디아블로4의 소식이다. 작년 블리즈컨에는 이모탈을 발표하며 일명 '니들 폰없찐?"밈을 만들어버리고, 여러 악재가 겹쳐 안그래도..

스팀 화폐 단위 변경하는 방법을 아라보자 [내부링크]

언제부터인가 스팀 클라이언트 내에서 상점으로 이동하면 화폐 단위가 원화가 아닌 ARS로 바뀌었다. 찾아보니깐 아르헨티나의 화폐란다. 나는 아르헨티나 근처는 무슨 외국한번 못가본 찐따인데 왜 이런일이 벌어..

블루투스 이어폰QCY T1 TWS 후기 및 한쪽만 들릴때 [내부링크]

작년 연말에 블루투스 이어폰에 관심이 생겼었다. 한창 운동을하며 몸을 불릴때였는데, 운동하면서 쓰면 좋을거같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고있었다. 하지만 에어팟은 가격 부담이 너무 많았고, 그래서 저가제품으..

도타2 동남아섭하다가 접는 이유 [내부링크]

도타2는 2013년 7월 서비스를 시작, 같은해 가을부터 한국서버도 오픈하며 큰 기대를 샀다. 하지만 캐쥬얼하고 직관적인 롤에 비해 게임이 어려웠으며, 서렌이 없는 게임 특성상 양민학살이 대대적으로 행해져왔..

스톤에이지가 망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내부링크]

2003년부터 시작한 스톤에이지는 시간이 갈수록 나에게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게임이 되어버렸고 서비스 종료한지가 4년이 넘었지만 아직까지도 종종 기억이 나는 게임이다. 내 인생 최고의 온라인게임으로 남아있..

보더랜드3 네크로타페요(황무지/타젠디어/별의 화장터) 챌린지 [내부링크]

볼트를 만든 외계종족 이리디안의 고향행성인 네크로타페요. 현재는 맬리완사가 불법점검(?)을 하고있으며, 챕터 후반, 거의 끝을 달리는 부분의 주무대가 된다. 그리고 곳곳에 일지를 남겨둔 타이폰의 정체가 밝..

보더랜드3 쌍둥이 신의 성소 타이폰 및 크림슨라디오 등 챌린지 [내부링크]

챕터 20 부분에 해당하는 <위대한 볼트>. 이 위대한 볼트에 가기 위해서는 쌍둥이 신의 성소를 거쳐야한다. 마치 전작에서 핸섬잭을 추적하듯 타이린과 트로이를 추적해야한다. 마치 모든걸 마무리하기 위한것처..

보더랜드3 어둠속의 악마 이리디안의 룬 작동 [내부링크]

이번에 알아볼 사이드 퀘스트는 콘래드의 거처에서 진행하는 사이드퀘스트인 <어둠 속의 악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콘래드의 거처의 크림슨 라디오 챌린지와 같은 위치에 있다. 퀘스트를 수락하고 이곳에..

보더랜드3 콘래드의 거처 타이폰 및 크림슨 라디오 챌린지 [내부링크]

콘래드의 거처. 스토리 후반부에 진행하게 되는 맵이다. 이때즘 중후분즘부터 시작된 지루함이 고조된 것 같다. 추석연휴때 진행했던 1회차때 말이다. 리뷰에서 작성했다시피 뒤로갈수록 용두사미가 되는 스토리..

보더랜드3 카니보라 챌린지 및 죽은 클랩트랩 [내부링크]

다소 약발이 약했던 맵 카니보라. 컨셉만 충분히 살렸으면 보더랜드 특유의 약빤 분위기를 연출해낼 수 있었겠지만 생각보다 약했다. 지난 리뷰에서도 작성했듯 보더랜드3 자체가 약발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많다...

보더랜드3 스플린터랜드 챌린지 및 하이재킹 [내부링크]

판도라 스플린터랜드의 모든 챌린지 모음. 타이폰일지(3개)와 임기표적, 전설의 사냥이 공존하며 타깃 하이재킹 1개 및 죽은 클랩트랩이 챌린지의 전부다. 찾는데 큰 어려움도 없음. 타이폰일지 하지만 이곳 타..

보더랜드3 붐 붐 붐타운 그라운드 슬램 [내부링크]

우리의 귀염둥이였던 티나에게 받을 수 있는 사이드퀘스트 [붐 붐 붐타운]. 난이도는 쉬움으로 퀘스트 길이가 정말 짧은 편이다. 판도라의 데빌스 레이저에서 수행할 수 있다. 폭탄덕후답게 역시나 폭탄관련 퀘..

보더랜드3 데빌스 레이저 챌린지 및 하이재킹 팁 [내부링크]

데빌스 레이저..LASER가 아니라 RAZOR인데, 직역하면 면도날즘되겠다. 악마의 면도날? 외국어 해석시 직역은 금물이지만 이미 약빤 게임으로 정평이 자자한 보더랜드3에서는 무리없는 네이밍 센스인것같다. 아무..

보더랜드3 판도라 최고의 다음 마우스피스 [내부링크]

첫 보스라고 할수있는 마우스피스를 처치후, 칼립소자매는 새로운 차기 마우스피스를 찾기 위해 오디션을 진행중이다.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 시점은 에덴-6에서 판도라로 돌아온 뒤의 시점이다. 위치는 시작맵인..

보더랜드3 무덤같이 차가운 및 블랙배럴 저장고 [내부링크]

드디어 에덴-6의 마지막 구간인 '블랙배럴 저장소'이다. 우리 주인공들은 이곳에서 제이콥스와 해머락의 도움을 받아 볼트 열쇠를 얻게 되고 제이콥스사를 집어삼키려는 오렐리아와 맞서싸우는 곳이다. 블랙배럴..

보더랜드3 엠버마이어 타이폰 및 크림슨라디오 등 챌린지 [내부링크]

에덴-6의 엠버마이어 맵이다. 절대 작지 않은 맵. 플루드무어보다는 작지만 그래도 큰 편이다. 이즘왔으면 아마 에덴-6에서의 퀘스트 진행은 거의 마친 상태일 것이다. 임기표적이나 타이폰 일지 등은 찾는데 크..

보더랜드3 탐욕의 지붕 타이폰 및 정글 사냥 [내부링크]

메인퀘스트인 제이콥스의 가보를 진행하며 발렉스와 만나게 되는 맵, 탐욕의 지붕. 제이콥스의 가보는 함선 외 위쪽지역은 아마 서브퀘스트가 아니면 갈일이 없는것 같다. 챌린지 모음 타이폰 일지가 그렇게 멀지..

보더랜드3 해고 단서 찾기 [내부링크]

이번에는 제이콥스 저택에서 진행할 수 있는 사이드퀘스트 [해고]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다. 제이콥스가문을 풍비박산내고 기업까지 독식하려는 오펠리아가 고용인들을 전부 죽이고 있다. 단서를 찾기위해..

보더랜드3 제이콥스 저택 공략 및 타이폰과 챌린지 [내부링크]

샷건으로 대표되는 제이콥스사. 에덴-6 행성의 주인이며, 행성의 주민이자 자신들의 직원들과 가족같은 분위기를 일구고있었지만 칼립소 자매와 해머록의 누나인 오펠리아 덕에 풍비박산이 났다. 엔틱한 고전적인..

보더랜드3 피의 길에서 퀘스트 보상 [내부링크]

앤빌에서 진행할 수 있는 사이드 퀘스트 [피의 길에서]는 오랜만에 보는 분기보상 퀘스트였다. 여느 퀘스트와 비슷하게 누구를 찾아 죽여달라는, 사실상 살인청부에 가까운 퀘스트로, 이 퀘스트로 받은 샷건으로..

보더랜드3 앤빌 타이폰 일지 및 챌린지 [내부링크]

이번에는 보더랜드3의 행성 중 하나인 에덴 6의 지역, 앤빌의 챌린지와 타이폰 일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개인적으로 마지막 타이폰일지에서 조금 해메였지만 금방 길을 찾았다. 보더랜드3에는 어떻게 이..

보더랜드3 플루드무어 분지 챌린지&하이재킹 공략 [내부링크]

맵이 굉장히 컸던 플루드무어 분지. 이즘이면 아마 메인퀘스트 중후반즘은 온것으로 생각된다. 이곳에서 모데카이와 브릭을 만나는데, 로컬라이징을 어떻게했는지, 전작까지 상남자였던 브릭이 무슨 동네바보마냥..

보더랜드3 네온 간선도로 타이폰 및 챌린지 모음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음악이 가장 마음에 들었던 네온 간선도로맵. 여기서 나온 곡은 따로 포스팅하고 싶을 정도로 마음에 들었다. 그래서 지금도 유튜브에서 음악 찾아서 틀어놓고 게임하는 중. 노래가 워낙 신나고 세련..

보더랜드3 아틀라스 본부 챌린지 모음 [내부링크]

카타카와의 모든 것을 끝내는 곳. 아틀라스 본부(HQ)이다. 맵이 크지 않고 복잡하지 않았으며, 파쿠르 구간도 없기 때문에 모든 챌린지들이 보더랜드3를 하면서 역대급으로 쉬웠다. 보스인 카타카와도 그다지 어렵..

보더랜드3 스카이웰-27(SKYWELL-27) 타이폰 일지 및 챌린지 [내부링크]

드디어 토요일이 되었다. 물론 오늘도 출근했었지만... 추석 연휴 이후 2주 내내 연속되는 야근에 보더랜드는 평일에 손도 못대고 있다. 사실 일말고는 아무것도 못하고 있다. 운동도 그렇고, 퇴근시간이 밤 12시..

보더랜드3 승천의 절벽 챌린지 모음 [내부링크]

크림슨 라디오 승천의 절벽 크림슨 라디오는 맵입구와 상당히 가까이 위치해있다. 라디오들은 대부분 파쿠르를 해서 높이 올라가야 한다. 근처에는 무기 상자도 있으니 참고. 전설의 사냥 전설의 사냥도 가까..

보더랜드3 스캐그 도그의 나날들 (백년초) [내부링크]

보더랜드3 서브퀘스트 [스캐그 도그의 나날들] 난이도는 보통이라지만 사실 보통수준도 안되는 쉬운 퀘스트이다. 다만 분량이 내 생각보다 엄청 짧지는 않았다. 퀘스트 초반부 찾아야하는 [빅 썩]이다. 바키드가..

보더랜드3 메마른땅 타이폰 일지 및 챌린지 위치 [내부링크]

이번 보더랜드3에 추가된 챌린지는 각 맵마다 존재하고 있다. 챌린지에는 타이폰 일지(다 찾으면 일종의 창고를 열어 무기흭득 가능) 죽은 크랩트랩 - 죽은 크랩트랩으로부터 부품을 빼오기 전설의 사냥 -..

보더랜드 3 아웃러너(차량) 고속이동 안될때 방법 [내부링크]

보더랜드 시리즈의 탈것인 아웃러너는 일종의 워프 역할도 하고 있다. 바로 차량으로 순간이동이 가능하다는 점. 이때문에 전작에서도 요긴하게 쓰였지만 이번 보더랜드3에서는 고속이동 스테이션 없이도 전 지역..

보더랜드3 드디어 1회차까지의 후기 [내부링크]

해당 글은 스포일러가 있으니 주의 퍼가기, 유튜브로 인용하기 X 13일부터 15일 밤까지, 나의 연휴를 보더랜드3에 갈아넣었다. 드디어 1회차를 클리어했다. 처음 골랐던 클래스는 플랙이었다가 심사숙고 끝에 모즈..

보더랜드3 사생활침해 빈스 일병 및 총기함 [내부링크]

아테나스 완료후 생츄어리호에 합류한 아바에게 받을 수 있는 퀘스트인 <사생활 침해>. 난이도는 어렵지 않지만 보더랜드3 특유의 어려운 동선으로인해 1회차때 조금 해멘 퀘스트이기도 하다. 아테나스에서의 소..

보더랜드3 아테나스 타이폰일지 및 츄파카브래치 [내부링크]

아테나스를 깜빡하고 빼먹어 스카이웰 포스팅 발행전에 선 발행하였다. 아테나스는 전작의 주인공 중 하나인 마야(사이렌)과 조우하는 곳이다. 중국 무협지에 등장할만한 배경으로 아마 이쪽에서 많은 영감을 얻..

보더랜드3 킬라볼트 배터리 위치 [내부링크]

아마 초보자들에게 말이 많을 것 같은 서브 퀘스트인 [킬라볼트 처치하기]는 메리디안 메트로플렉스, 렉트라시티로 가는 곳 앞에서 진행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뭔가 전작의 토그 DLC같은 분위기를 느꼈지만 분량..

보더랜드3 렉트라시티 타이폰 일지 및 크림슨 라디오 등 챌린지 [내부링크]

렉트라시티는 메인퀘스트와는 무관한 곳으로, 킬라볼트 및 3개 정도의 서브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별도의 맵이다. 따라서 킬라볼트를 진행하면서 챌린지를 따라가는 것이 효과적이다. 킬라볼트에 관한 내용은..

보더랜드3 메리디안 메트로플렉스 소닉 부스터 및 챌린지 [내부링크]

한 눈에 보는 지도. 역시 별다른 어려움은 없다. 다만 해메일 가능성이 있는 구간은 타깃 하이재킹이다. 타이폰이나 죽은 클랩트랩등은 길만 잘찾으면 되고 또 파쿠르만 잘하면 되는데 타깃 하이재킹은 유독 트랩..

보더랜드3 메리디안 외곽 타이폰 및 클랩트랩 등 챌린지 위치 [내부링크]

타이폰 일지 2개의 타이폰 일지는 비교적 붙어있는 편이다. 마지막 위치는 테크니컬과 가까운 곳에 있다. 그리고 타이폰의 접선지. 아마 처음인 사람들은 머리를 조금 굴려야 하는 트랩에 조금 해메일수 있을..

네이버블로그 vs 티스토리 블로그 비교 [내부링크]

2008년부터 시작한 블로그 플랫폼. 당시 용돈이 궁하던 중학생이었던 필자는, 무일푼으로 돈을 벌수 있다는 블로그에 뛰어들게 된 것이다. 아무래도 열네살의 나이로 할수 있는 경제적 활동은 크게 제약이 있기..

보더랜드3 타이폰 일지 용도 [내부링크]

이번 보더랜드3에서 추가된 기능인 「크루잴린지」는 각 맵마다 존재한다. 서브퀘스트가 아닌 일종의 미션과도 같은건데 다양한 보상을 주면서 유저에게 보다 맵을 더 구석구석 뒤지라고 유도하고 있다. 대표적인..

보더랜드3 수신상태 나쁨 마지막 위성안테나 위치 [내부링크]

「수신상태 나쁨」 미션은 초반부터 많은 게이머들을 괴롭힌 퀘스트가 아닐까 한다. 나도 이걸로 거의 웬종일 헤매였다... 아무리 편의성을 향상시킨 보더랜드3이지만 여전히 X같은 부분이 묻어나있는건 이쯤되면..

보더랜드3 덤프트럭 미션 트랩도어 [내부링크]

보더랜드의 묘미인 서브미션. 그중 하나인 덤프트럭 미션에 관한 글. 지X 맞게 불친절한 보더랜드 답게 이번 보더랜드3 미션역시 만만치않은데 지난 리뷰에서 밝힌바와 같이 그나마 전작보다는 나아진 편이다. 이..

보더랜드 3 리뷰 : 1일차에 쓰는 감상평 [내부링크]

2013년 처음 만난 보더랜드. 당시 세일로 보더랜드2를 질렀고, 한창 DLC가 나오기 시작한때여서 재미있게 즐겼다. 이후 얼마나 빠졌을까. 군대 가기전까지 2년, 그 뒤로도 1년 하고도 반을 즐겨왔다. 3회차에 OP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