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iting-engineer의 등록된 링크

 writing-engine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건입니다.

만들기 : 3D 프린팅을 통한 카메라 거치대 제작 [내부링크]

 올해 처음으로 연구에 필요한 부품 제작을 의뢰받았다. 연구실 사수 형이 나에게 있으면 좋겠다고 한 부분인데, 어차피 나도 사용하는 장비에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바로 제작에 들어갔다.  아래 사진은 실험..

만들기 : 3D 프린팅을 통한 감사패 제작 [내부링크]

 지금 글을 쓰고 있는 공돌이는 이제 대학교 졸업을 앞두고 있다. 동시에 대학원에 입학할 예정이다. 작년 이맘때 아무것도 모르고 인턴 생활을 시작했는데 이제 그 연구실에서 새로운 학위를 시작하려고 한다...

P2P 펀드 : 세금 인하? [내부링크]

 P2P 펀드를 통해 투자를 하고 있던 입장에서 올해 2020년이 제법 기다려졌었다. 세금 인하 소식이 있었기 때문이다. 현재 P2P 펀드 투자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은 '비영업대금 이자소득'으로 취급되어 이에 대한..

캐드(CAD)와 3D 프린팅 [내부링크]

 나는 손재주가 좋은 편이다. 자신있게 내놓을 수 있는 몇 안되는 내 장점들 중 하나이다. 손재주가 좋다 보니 어릴 때부터 이것 저것 만들기를 좋아했다. 레고를 접하기 전 사촌형으로부터 받은 k'nex라는 입체..

P2P 펀드 : 데일리펀딩 소개 [내부링크]

 P2P 펀드가 내가 처음으로 시작한 재테크 수단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나에게 가장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다 주고 있다. 내가 금융 분야의 전문가는 아닌 관계로 감히 추천할 수는 없지만 내 경험을 섞어 소개하는..

공대생의 돈관리 [내부링크]

 나는 돈을 좋아한다. 어릴 때부터 그랬다. 심지어 게임을 할 때도 그랬다. 예를 들어 "메이플 스토리"를 하던 시절, 레벨이 한참 높은 상황에서도 계속 슬라임을 잡았다. 이유는 첫째, 낮은 MP를 소모하는 스킬..

블로그를 하는 이유 [내부링크]

 2019년 12월 1일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으로 만들었다. 전에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만들기도 했지만 만들기만 하고 한 번도 들어가 본 적이 없다. 하는 법을 모르기도 했고 귀찮기도 했고. 그 때는 귀찮았던 블..

만들기 : 3D 프린팅을 통한 Conical tube 거치대 제작 [내부링크]

 연구실에서 자주 사용하는 용기 중 'Conical tube'라는 것이 있다. 보통 실험에 필요한 용액을 만들거나 만들어진 용액을 50 ml 이하의 소량으로 보관할 때 사용한다. 나뿐만 아니라 연구실 내 여러 연구원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