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itingturtle의 등록된 링크

 writingturtl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0건입니다.

혼자 캘리그라피 배우기 / 붓펜 [내부링크]

2021/02/17 - [관심사] - 혼자 캘리그라피 배우기 / 사각닙 펜 혼자 캘리그라피 배우기 / 사각닙 펜 지난번에 이어서 캘리그라피 내용을 이어서 쓰겠습니다. 먼저 소개드릴 것은 사각닙 펜으로 아트라인의 캘리그..

페이코인, 밀크코인 얼마나 올랐을까? / 페이코인 받는 법 [내부링크]

요즘 비트코인 가격이 많이 올랐다는 얘기 들으셨나요? 그 여파로 인해 다른 암호화폐 가격도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예전에 경품으로 페이코인과 밀크코인을 받아 갖고 있었는데요. 2월 18일 오후에 조..

리버티에어2프로 구매 후기 / 어플 설정하기 [내부링크]

지난 번 글에 이어서 리버티에어2프로 이야기입니다. 지난 글 링크 : writingturtle.tistory.com/32 앱스토어에 soundcore라고 검색하시면 엔커 제품을 컨트롤할 수 있는 앱이 나옵니다. 다운로드하신 뒤 가입을..

리버티에어2프로 구매 후기 [내부링크]

대중교통을 타고 이동하다보면 무선 이어폰을 착용하고 있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주로 에어팟, 갤럭시 버즈, qcy 제품을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는 노이즈캔슬링과 통화 품질이 좋은 제품을 찾..

락앤락 투고 샐러드 용기 [내부링크]

요즘 점심은 어떤 것으로 챙겨 드시나요? 저는 코로나가 심해진 이후로 포장 음식으로 점심을 해결해왔습니다. 아침에 김밥 한줄 먹고 샌드위치나 빵을 사 와서 점심에 먹곤 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헬스장에 운..

혼자 캘리그라피 배우기 / 사각닙 펜 [내부링크]

지난번에 이어서 캘리그라피 내용을 이어서 쓰겠습니다. 먼저 소개드릴 것은 사각닙 펜으로 아트라인의 캘리그라피 펜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펜이 사각으로 생겨서 매우 생소했습니다. 눕혀서 넓은 부분을 닿게..

문래 양키통닭 / 시금치통닭 [내부링크]

주말에 문래 양키통닭에 다녀왔습니다. 양키통닭은 신도림역과 문래역 사이에 위치해 있어서 아무 곳이나 내리면 됩니다. 저는 신도림역 6번 출구, 도림천을 지나 양키통닭으로 향했습니다. 도림천을 지나 걷다보..

[네고왕/미마마스크] 마스크 구매하기 [내부링크]

이틀 전에 네고왕 마스크편이 공개되었습니다. 당일에는 서버가 폭주해서 구매를 못했었는데 지금은 원할하게 가능합니다. 구매하는 방법 공유드립니다. 먼저 검색창에 미마마스크를 검색해서 공식 홈페이지를 방..

혼자 그림 배우기 / 식물 그리기 [내부링크]

어제에 이어 오늘은 혼자 그림 배우기입니다. 마찬가지로 혼자서 그림을 그려보려고 유튜브를 둘러보다가 책 한 권을 구매했습니다. '보태니컬 라인 드로잉' (페기 딘) 이 책은 잎, 꽃, 선인장, 다육식물 등으로..

혼자 캘리그라피 배우기 [내부링크]

캘리그라피에 관심이 생겨 혼자 배워보려고 유튜브를 찾아봤습니다. 유튜브에 많은 영상이 있었는데, 보고 따라하려니 가장 필요한 것은 펜이더군요. 펜을 문구점에 가서 사자니 일부러 찾아가는 것이 귀찮고 하..

[책] 동자승의 하루 [내부링크]

1. 기억에 남는 말씀 156쪽 세상의 모든 딸들이 집 안에서는 천금같이 귀하고, 밖에 나가서는 보석처럼 빛나기를. 2. 기억에 남는 이야기 제 15화 인생의 인마지막 날 도둑이 말을 훔치려다가 붙잡혔다. 하필 그..

[책] 하나의 인간, 인류의 하나 / 지은이 김동식 [내부링크]

소설은 자주 읽지 않는다. 특히 분량이 많은 것은 읽다가 앞의 내용을 까먹는다. 이 책에는 총 10개의 소설이 있다. 10개의 소설 속 등장인물의 이름은 몇개를 반복해서 사용한다. 현실에 있을만한 이야기부터 상..

[책] 다시 태어나도 우리 [내부링크]

티벳 한 사원의 고승이 환생한 앙뚜 그의 옆을 지키는 우르갼 앙뚜처럼 전생에 고승이었던 사람이 생명을 다하고 다시 태어난 것을 '린포체'라고 한다.  린포체는 자신의 사원을 갖고 있어야 하는데, 앙뚜는 사원..

판시딜 [내부링크]

요즘 머리가 빠지기 시작해 판시딜을 먹기 시작했다. 일반의약품이라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다. 1일 3회, 1회 1알씩 먹으면 된다. 180정 72,000원 180회 = 60일치 1일 = 1,200원 가격은 약국마다 다..

편집자의 마음(저자 이지은) [내부링크]

저자는 10년 넘게 편집자로 일했다. 그동안의 경험을 이 책에 담았다. 첫 직장 대표는 커피 한잔하자고 불러낸 카페에서 2개월만에 퇴사 통보를 했었고, 두 번째 직장은 연봉 1,600만원을 13번에 나눠서 그것도 수..

[근로자퇴직급여 보장법 일부개정법률안] 1년 미만자 퇴직금 [내부링크]

이 법안은 이수진 의원(민주당, 비례대표)이 2020년 6월 4일 발의하였습니다. * 주요 내용 주요 내용은 1개월 만근한 근로자는 퇴직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퇴직금을 받기 위해선 두 가지 조건을 충..

[책] 좋아하는 일을 끝까지 해보고 싶습니다. / 번역가 이야기 [내부링크]

좋아하는 일을 끝까지 해보고 싶습니다. 제목에 이끌려 책을 선택했습니다. 책에는 저자가 번역가가 되기 위해 했던 것과 번역을 하며 있었던 일이 주된 내용입니다. 번역가라는 직업에 흥미가 있으시다면 읽어보..

[NBA] LA 클리퍼스 헤럴 복귀 [내부링크]

https://www.nba.com/article/2020/08/10/montrezl-harrell-posts-return-campus?collection=news 헤럴이 "I’m back!!!!!!!!"이라는 트위터를 남기며, 복귀를 알렸습니다. 이 트위터에는 베벌리가 하트 표시를 하..

업무 [내부링크]

새로 들어온 직원에게 업무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내가 업무를 처음 배웠을 때처럼 상대방은 아무것도 모른다고 생각하고 알려줘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런데 설명을 이어나가던 도중 "이 뭐죠?"라는 질..

[한국단편소설] 현진건, 빈처 [내부링크]

저자 : 현진건 저자의 작품 중 제일 처음 읽어 본 것은 '운수 좋은 날'입니다. 일제강점기를 겪으셨고, 끝내 독립하는 것은 보지 못하시고 돌아가십니다. 작품 : 빈처 줄거리 : 주인공은 벌써 몇 년째 집에 아무런..

내 모든 습관은 여행에서 만들어졌다 / 돈 최대한 안쓰고 하고 싶은 거 하기 [내부링크]

저자는 이전에 소개한 적이 있는 김민식 PD님입니다. PD님께서 괴로울 때, 힘들 때마다 하시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영어 두 번째, 독서 세 번째, 여행입니다. 첫 번째, 영어로는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책] 더 디자인 1, 더 디자인 2 / 비전공자도 재밌게 읽을 수 있는 디자인 도서 [내부링크]

더 디자인 1, 더 디자인 2(김재훈 저 / 21세기북스) 저번에 소개해드린 '디자인을 말하다'보다 두껍다. 하지만, 익살스러운 그림이 재미를 더한다. 책 내용은 디자인과 관련된 인물, 제품 소개다. 글만 있으면 재..

[책] 매일 아침 써봤니 / 글쓰는 법 [내부링크]

1. 책이 출간되고 두 번, 그리고 오늘 한 번 이렇게 세 번 읽은 책입니다. 자주 읽은 이유는 제가 김민식 PD님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몇 년 전에 좋은 기회로 오프라인 강의에도 한 번 참석하였는데, 책과 유튜..

[책] 폭주노년 / 110살까지 살고 싶은 사내 이야기 [내부링크]

유튜브 채널 '꼬꼬독'에서 책 '취미로 직업을 삼다' 소개 영상을 보았습니다. 흥미가 생겨 혹시 전자 도서관에 있나 검색해보았으나,  저자 김욱님의 다른 책 '폭주노년'만 찾아 읽고 있습니다. 1. 저자 소개 김..

[그림] 선의 강약, 약화 컷 사전 따라 그리기 2 [내부링크]

오늘은 강의는 듣지 않고 선그리기, 선의 강약 한장씩 따라해보았다. 잘된다기보단 점점 과감하게 긋고 있다. 약화 컷 사전의 그림들은 어렵다. 동물 일러스트책을 샀으면 하나도 못그렸을 것 같다.

[그림] 선의 강약, 약화 컷 사전 따라 그리기 [내부링크]

오늘은 어제에 이어 혼자서 배우는 디자인 스케치-기초 스케치 03 선의 강약중강약! 을 수강하였다. 선의 강약을 하기 전에, 어제 했던 선 그리기 연습을 하였다. 그리고 아래는 약화 컷 사진의 그림들을 따라..

[그림] 선 그리기 [내부링크]

'혼자 배우는 디자인 스케치' 유튜브를 보며, 선 그리기를 연습해보았습니다. 1강은 스케치에 대한 설명을 해주시고 2강은 선 그리기에 대해 알려주십니다. 선 그리기 1은 첫 번째 연습, 선 그리기 2는 두 번째..

[근로기준법 개정] 1년 미만자 연차휴가 [내부링크]

회사를 다니신 지 1년 미만자이시라면 확인해보셔야 할 내용입니다. 본 내용은 국무회의에서 심의, 의결된 사항으로 2020년 3월 31일 공포 예정입니다. 1. 연차휴가제도 - 연차휴가는 크게 두 가지, 매년 발생하..

[경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1 연금저축펀드와 연금저축보험 [내부링크]

1. 저자 소개 2014년부터 메리츠자산운용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과거에 코리아 펀드를 운용했던 경험이 있다. 당시 운용한 펀드는 1991년 ~ 2005년까지 펀드 규모를 10배인 15억 달러로 성장시키고 KOSPI 대..

[책] 디자인을 말하다 / 비전공자도 읽기 쉬운 디자인 도서 [내부링크]

디자인을 말하다(박성진 저 / 도진영 그림 / 하다) 저자는 Paul Arden의 디자인에 관한 조언을 담은 책을 읽었다. 그 책은 짧았지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었다. 이에 감동하여 언젠가 그런 책을 쓰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