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neo의 등록된 링크

 xene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건입니다.

PC 조립을 직접 해보기! (PC조립과 개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PC 조립에 관련하여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아는 지인분께서 PC를 각 파트별로 구입하시고 조립방법을 모르셔서 조립방법 겸 박스 개봉기를 순서대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PC는 아니지..

명령프롬프트(CMD) 주의가 필요한 명령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 사용하면서 명령 프롬프트(CMD) 관련하여 포스팅을 합니다. 명령 프롬프트는 윈도 환경 이전에 MS-DOS와 비슷하게 생긴 윈도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386,486 오래된 컴퓨터를 사용..

1G~5G 이동통신의 역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가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 통신에 관련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1G부터 최근의 5G까지 이동통신도 시대의 변화에 따라 발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최근 몇 년 전부터 5G 통신망을..

랜섬웨어의 위험성과 예방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랜섬웨어 관련하여 소개 드리고자 합니다. 최근에 IT 뉴스란에서 보안업체들과 정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협력하여 랜섬웨어 대응에 대한 협의체를 구성한다는 뉴스를 읽었습니다. 개인적으..

애플워치5 사용하면서 추천할만한 소소한 기본 TI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웨어러블 관련하여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웨어러블의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인 손목시계인데, 제가 애플 워치 5세대를 사용하고 있어서 애플 워치에 대한 괜찮은 기능들을 몇 가지..

아이폰에서 문서 스캔 기능 Ti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오늘 한파가 조금 물러나서 낮에는 영상 온도로 올라가서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틀 전에 내린 눈도 다 녹아서 한편으로는 다행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주말부터는 다시 또 기온이 떨..

연말정산에 꼭 필요한 인증서! 공인인증서 없이 준비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고 있어서 연말정산에 관련된 내용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2021년 부터는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가 폐지가 되고 공동인증서를 발급해야 금융기관 또는 공공기관에..

다다익램?! 메모리! RAM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눈소식이 있네요'라고 첫 인사를 하려고 했는데 지금 창 밖을 보니 엄청 내리고 있습니다. 지난번처럼 또 눈난리로 도로가 마비가 되거나 그러한 일은 없기를 바라겠습니다. 퇴근 하거나 집에..

윈도우 최적화 설정 방법 (Win10 기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작업 표시줄 날짜 및 시간 설정에 관련 소개글에 이어 윈도우 최적화 설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10 환경 기준으로 작성되는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윈도우를 처음 설치하고나서 사..

작업 표시줄 날짜, 시간 설정 변경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 주의 시작 월요일이네요. 지난주 한파에 비해 오늘 날씨는 약간 포근하다는 느낌이 드는 날씨네요. 비나 눈이 올것 같이 흐린 것만 빼면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은 시간 체크를 잘 하시..

조립PC를 구매해보자?! PC를 구성하는 기본요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새해 첫 주말 잘들 보내고 계신가요?? 2021년의 첫 주가 벌써 다 지나가고 있습니다. 시간이 참 너무 할 정도로 빠르네요ㅠㅠ 새해를 맞이하여 PC를 바꾸려고 하시려는 지인 분들의 연락이 오늘 이상..

메인보드 비프음 발생으로 오류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1년 새해의 본격적인 한 주의 마지막인 금요일이네요. 새해의 한 주가 벌써 다 지나가다니 시간 참 빠르죠?? 오늘은 컴퓨터 부팅 할 때 가끔씩 삐~ 삐~ 비프음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비프음..

Windows10 라이선스의 종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직장인 여러분들 출근은 잘하셨나요?? 어제 밤에 한파 추위와 갑자기 폭설로 인해 눈으로 덮인 겨울 왕국이 된 것 같습니다. 서울은 10cm가 넘는 눈이 와서 교통 상황이 아비규환이 되었다는 뉴..

Windows.old 폴더 삭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부터 영하권 날씨에 매우 쌀쌀해진 날씨가 이어지고 있네요. 많이 추워진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코로나 안전수칙도 잊지 마시고 모두 건강 조심하세요! 오늘은 Windows.old 폴더 삭제하는 방법..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Windows 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1년 새해가 된지도 어느덧 5일이나 지났네요. 나이를 먹을수록 시간이 빨리 지나간다는 말이 거짓이 아닌 것 같네요ㅠㅠ 새해에 복 많이 받으시고 2021년에는 코로나도 없지고 하시는 일 모두 잘..

Conexant Systems 사운드카드 오류 [내부링크]

Windows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어 부팅 후 Windows에서 해당 사운드카드 오류가 발생이 되어, 레지스트리에서 수정 가능한 해결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시작] - [실행] - regedit.exe 를 입력하여 레지스트리편..

Windows 10 기본 앱 실행 오류 [내부링크]

Windows 10에서 제공되는 기본 앱 실행 시 바로 종료되는 오류 해결법에 대한 포스팅 합니다. 1. 윈도우 키 + R를 입력하고 services.msc를 입력한다. 2. 실행된 services.msc 에서 Windows 라이선스 관리자에서..

프린터 오프라인 현상 오류 [내부링크]

Windows에서 프린터 인쇄 시 프린터를 찾을 수 없다는 오류 현상이 종종 나오는 경우가 있다. 프린터 Spooler 서비스 버그(?) 라고 해야 될지, 이에 대한 오류 해결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1. 제어판 -> 관리 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