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file의 등록된 링크

 xfil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3건입니다.

2021 자영업자 실업급여 신청방법, 수급기간, 지급액 확인하기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한 소비 악화로 인해 사상 최악의 불경기가 지속되는데요. 그중에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업종이 바로 소상공인, 자영업종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적으로 연장되면서 영업제한과 집합..

2021 특별고용촉진장려금 총정리(지원대상, 신청방법, 지급방법 등) [내부링크]

[특별고용촉진 장려금]은 지원기업의 사업주에게 신규 고용촉진을 지원하는 장려금입니다. 취업이 필요한 실업, 구직자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제도로 볼 수 있는데요. 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서로 윈윈 할 수 있..

놀면뭐하니 합격자 정체 총정리2탄-이시언(쌈디), 짐캐리(이동휘), 이승기(김정민), 이제훈(박제정), 하정우(KCM), 이정재(도경완), 아차산조, 도봉산조 [내부링크]

오늘 놀면뭐하니 아차산조 영상이 선공개 되었습니다. 노래는 이지훈과 신혜성이 듀엣으로 부른 [인형]을 불렀는데요. 해당 예고편이 공개되자마자 쌈디의 도입부에 대한 칭찬화 이동휘의 부드러운 음색을 칭찬하..

2021 근로장려금 지급일 [내부링크]

근로장려금은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은분들께 정부에서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근로자입장에서는 부족한 소득으로 인해 불만족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정부에서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적인 소득을 지원해줌..

GTX-D 노선 김포 검단 '김부선' 주민들이 분노하는 이유 [내부링크]

얼마 전 발표했던 광역교통 기본계획을 가지고 김포, 검단 지역주민들의 반발이 매우 크게 나타났습니다. 지역 주민들이 이렇게까지 분노한 데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고 보는데요. 하나씩 그 이유에 대해 살펴보..

놀면뭐하니 합격자 정체 총정리-박해일(원슈타인),조니뎁(하도권),류준열(황제성),노주현(카더카든),송중기(지석진),김남길(이상이), 수락산조 우상산조 [내부링크]

오늘 놀면뭐하니 합격자 정체를 궁금해 하실분들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방송을 보다보니 이름과 목소리가 너무 헷갈리고 궁금해서 정리한 번 해봤습니다. 송중기 지석진은 목소리가 너무 좋네요. 윤종신 좋니를..

아로와나토큰 ARW 시세 전망 호재정리-관련주 한컴위드 [내부링크]

아로와나 토큰을 설명 전에 한컴 위드라는 회사를 먼저 알아야 합니다. 한컴 위드는 국내 정보보안의 1세대 컴퍼니로 블록체인 및 디지털기기의 디지털 포렌식 설루션을 개발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블록체인, 차세..

업비트 계좌인증 실패, 입금신청 실패 해결방법 [내부링크]

다들 코인으로 수익 잘 나고 계신가요? 얼마 전에 비트토렌트와 도지 코인을 조금씩 담았는데 수익률이 아주 형편없습니다. 코인에 대한 이슈키워드를 포스팅하고 있어 관심이 자연스럽게 가고 해당 종목이 왜 뛰..

BTT 코인, 비트토렌트 호재 시세 전망 호재정리(매수이유,현재수익률 -1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재입니다. 가끔 영화를 토렌트로 받아서 보곤 하는데 요즘 코인판에서도 토렌트 관련 코인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비트토렌트]를 직접 구입하였으나 코인투자를 권장하는 글은 아니오니 투자는 항상..

삼성전자 특별 배당금 들어왔습니다. 배당금 지급일, 조회사이트 확인(배당금 재투자 고민이라면 꼭 보세요) [내부링크]

오랜만에 소소한 주식 배당금 이야기입니다.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욕심이 커지면서 애드센스 승인을 2~3개 더 받는 작업과 동시에 홈페이지를 새로 구축하고 있습니다. 스케줄 상 2분기에는 밑바닥을 다지는 작..

[충격공개] 실화탐험대 박중사 실체, 강철부대 박중사 악행 총정리(초대남,학교폭력, 이혼, 유투브 댓글반응) [내부링크]

[충격공개] 실화 탐험대 박 중사 실체, 강철부대 박 중사 악행 총정리 초대남, 학교폭력, 이혼 인상과 성품은 과학이라 했던가요? 강철부대 출연해서 인기몰이 중인707 특임단 출신에 박 중사 박수민 중사의 충격..

놀면뭐하니 이시언 정체는? 쌈디씨 유야호를 감동시킨 목소리 노래대박 다시듣기 김남길 차승원 하정우 류준열 노주현 이상이 황제성 이동휘 [내부링크]

놀면 뭐하니 이시언 정체는? 궁금해서 직접 찾아봤습니다. 목소리가 많이 들어본 것 같은데 누군지 몰랐거든요. 유야호는 이시언의 노래를 듣고 바로 감탄하며 그의 목소리에 대해 급칭찬을 합니다. 이시언 정체..

임영웅 300만뷰 한잔의 눈물, 임영웅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다시듣기 [내부링크]

제가 좋아하는 찐 트로트 가수 임영웅 한잔의 눈물이 유튜브에서 드디어 300만 뷰를 돌파했습니다. 임영웅 공식 유튜브에서 200만 조회수가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정말 대단한 가수입니다. 임영웅은..

놀면뭐하니 김남길 노래 전곡 듣기, 김남길 정체는 배우 이상이? [내부링크]

이번 주 [놀면 뭐하니] 정말 대박입니다. MSG워너비라는 오디션에 참가한 김남길 가면의 정체가 너무 궁금했는데요. 자신을 김남길로 소개한 남자는 등장부터 본인 자리를 찾지 못하고 어리둥절한 모습을 보여주..

놀면뭐하니 짐캐리 정체 이동휘 뮤지 류승용 최준 마동석 박은석 [내부링크]

요즘 토요일만 되면 기다려지는 예능이 바로 놀면 뭐하니입니다. 놀면 뭐 하니는 토요일 오후 6시 30분에 MBC에서 하는 간판 예능프로그램입니다. 평소 스케줄이 없는 날 놀면 뭐하니? 라고 말하는 유재석에게 카..

차세대 먹거리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코인 뜻풀이 [내부링크]

차세대 먹거리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코인 뜻풀이 메타버스란 무엇인가요? 요즘 들어 가장 많이 듣는 단어가 바로 [메타버스]입니다. 가상세계 VR 등 가상현실을 많이 상상하실 텐데요. 메타버스는 쉽게 말해 나..

한국형 전투기 KF-X 시제기 출고식 관련주 [내부링크]

한국형 전투기 KF-X 시제기 출고식 관련주 어제 9일은 대한민국 자체 기술력으로 제작한 전투기인 [KF-X] 시제 1호기의 출고식이였습니다. KF-X는 설계와 생산을 모두 대한민국 기술진의 힘으로 개발한 전투..

[충격] 디시인사이드 비트코인갤러리 근황.jpg 비트코인 시세 [내부링크]

충격적인 디시인사이드 비트코인 갤러리 근황 비트코인 시세 비트코인이 폭락 장세를 보이다가 다시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루 만에 천만 원 이상을 떨구면서 많은 코인 투자자들은 조정장세가 아닐지, 하락..

코로나19 피해기업 고용유지플러스 자금 지원대상 신청방법 [내부링크]

중소기업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고용유지플러스자금 접수를 개시한다고 합니다. 중기부와 중진공이 약 2000억원의 규모로 [고용유지플러스자금]을 새롭게 신설하고, 코로나 19피해를 본 기업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LG전자 주가 전망 모바일 철수 애플카 [내부링크]

LG전자 주가 전망 모바일 철수 애플카 LG화학 주가 LG전자배당금 오랜만에 너무 좋은 소식입니다. LG전자가 1분기에 영업이익과 매출이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는 소식입니다. 매출액 보다는 영업이익이..

빅히트 주가전망 하이브 이타카홀딩스 [내부링크]

빅히트 주가전망 빅히트 하이브 빅히트 공모가 이타카 홀딩스 안녕하세요. 아재입니다. 오늘 빅히트 주가 소식부터 빠르게 전달드리겠습니다. 빅히트는 이타카 홀딩스 인수와 함께 관심과 기대감이 급등하며 금일..

2021년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 소규모 농가 경영지원 바우처 대상 지원방법 [내부링크]

2021년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 소규모 농가 경영지원 바우처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기간 정부가 코로나로 인한 취약계층 중 하나인 소규모 농가에 100만원, 30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큰..

리플(XRP) 폭등 가격폭팔 이유는? 상승원인과 리플코인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재입니다. 얼마 전 포스팅에서 [코인베이스] 관련주를 다뤘었는데 오늘 시장을 보니 두 나무 관련주들이 대부분 급상승했네요. 신기하면서도 뭔가 예측대로 흘러가는 듯합니다. [주식] - [화제의코..

2021년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하기 [내부링크]

2021년 가족 돌봄 휴가 지원금 신청방법, 공무원 가족 돌봄 휴가, 코로나 가족 돌봄 휴가 안녕하세요. 아재입니다. 어제 뉴스에 가족 돌봄 휴가를 사용하면 최대 50만원 까지 지원해주는 사업을 올해도 시작한다고..

2021년 기초생활 수급비는 얼마? 생계급여 수령액 빠르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1년 기초생활 수급비, 지원대상, 선정기준, 생계급여(맞춤형급여) 알아보기 오랜만에 미세먼지 없는 화창한 날씨입니다. 요즘 주변에 복지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복지관련한 정보를 드리고자 노력중입니다..

[화제의코인] 코인베이스 상장일, 핵심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화제의 코인] 코인베이스 상장일, 핵심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아재입니다. 요새 코인판을 보면 정말 뛰어들지 않을 수가 없네요. 자금력이 있으신 분들이 부럽습니다. 오늘은 4월에 나스닥 메인이벤트..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100% 해결 방법(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광고 크롤러 오류 100%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아재입니다. 오늘 갑자기 애드센스에 접속했더니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고 안보이던 알림이 뜬 것입니다..

[화제의코인] 백신여권 매디패스 메디블록 시세급등 이유 향후 전망 [내부링크]

[화제의 코인] 백신 여권 회사 메디블록 호재 정리 백신 패스 전망 요즘 코인 포스팅을 할 때 마다 경이로운 차트 그래프를 보여주고 있네요. [메디블록]을 진작 알았더라면 조금 담궜을 텐데 하는 아쉬움도 생겨..

[정부지원사업] 2021년 동행복권 로또복권 판매점 모집 공고(feat.인터넷으로 로또사는 법) [내부링크]

[정부지원사업] 2021년 동행 복권 로또복권 판매점 모집 공고 안녕하세요. 아재입니다. 요즘들어 [소자본 창업]에 대해 관심이 많다보니 이것저것 나라에서 진행하는 사업을 찾고 있는데요. 온라인 복권판매..

[꿀팁] SNS 초보자를 위한 1분만에 무료 로고 만들기 [내부링크]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블로그 등 간단하게 [무료 로고]를 만들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립니다. 사용해보니 정말 간단하고 완성 디자인 개수가 많습니다. 여러분의 시간은 소중하기에 본론으로 바로 들어가겠습..

[화재의코인] 도지코인 가격과 전망 채굴 시세 일론머스크 DOGE Coin [내부링크]

테슬라 최고 경영자 일론 머스크가 만우절에 올린 트윗에 도지 코인이 급등했네요. 이분은 코인 시장에서 영향력이 상당합니다. 머스크는 만우절에 장난으로 보이는 트윗을 올렸는데 이 한마디로 불과 몇분만에 32..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 맞춤형 통합서비스(지원대상,지원서비스,신청방법) [내부링크]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 맞춤형 통합서비스 (지원대상, 지원 서비스, 신청방법) 드림스타트 사업은 아동 통합 서비스입니다. 주변에 사정이 어려워 아이를 키우는 가정이 계시다면 꼭 신청하여 혜택을 누리..

메탈 코인 호재 시세 전망 호재정리 [내부링크]

메탈 코인 호재 시세 전망 호재 정리 메탈 코인이 최근 시세가 급상승되었네요. 2,000원 근방의 코인이 7~8,000원까지 상승하였고 최근 4배가 넘는 상승세를 보여주게 되었습니다. 메탈 코인(Metalcoin)이..

2021근로장려금 정기신청기간(자격요건,지급일,최대지급액) [내부링크]

아는 만큼 힘이다! 오늘은 2021년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및 자격요건 지급일 등을 알려드릴게요~ 조건에 맞는다면 알뜰하게 꼭 챙기셔야 합니다. 직장인들에게는 익숙하면서도 생소한 게 [근로장려금]입니다. 한번..

탈모약 처방병원 종로5가 보람의원 탈모약 저렴한 보령약국 프로페시아 가격 아보다트(2021최신버전) [내부링크]

탈모가 걱정이신 분들은 이 포스팅을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나는 아니겠지 하는 순간 나도 모르게 머리카락이 휘릭 날아갑니다!! 작년부터 정수리 쪽이 비워 보여서 걱정이 되더군요. 인터넷을 찾아보던 중 탈모..

카카오게임즈 근황(주주총회,보라코인,주4일근무) [내부링크]

따상상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남겼던 '카카오게임즈' 최근 카카오게임즈 주식가격은 52,700원으로 상장 첫날에 비해 20% 이상은 하락중이네요. 카카오가 액면분할 승인이되었고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도 올해..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방법, 신청 후 12일만에 도착! [내부링크]

기다리던 애드센스 핀번호가 신청 후 약 12일 만에 도착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보다는 확실히 빠른 일처리를 알 수 있습니다. 핀번호는 애드센스 승인 후에 10달러 이상 수익이 발생되면 설정된 주소지로 국제우..

강철부대 육준서 반전직업(급추락,부상장면,인스타) [내부링크]

요즘 매주 화요일만 되면 기다려지는 예능 바로 강철부대입니다. 채널A 신규 예능 프로그램으로 '강철부대'는 특수전사령부, 해병대 수색대, 제707 특수임무단, 군사 경찰 특임대, 해군 특수전전단, 해난구조..

4차 재난지원금 신청(기초수급자,프리랜서,저소득층,지급시기) [내부링크]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얼마 전 거의 15조 가까운 규모를 지원하는 추경예산안이 처리되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매출 인하로 인해 힘든 소상공인 분들과 특수고용자 등 고용의 취약계층분들에겐..

2021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내부링크]

공인중개사는 매년 수 많은 사람들이 자격증 취득에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50대 60대에 전유물에서 최근에는 20~30대 분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자격증이 공인중개사 입니다. 공인중개사 합격..

유투브 기본설정하기(통화기준,채널태그,영상태그,광고,채널운영자,커뮤니티관리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빠의재테크 '아재'입니다. 4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유튜브 교육포스팅 및 유튜브를 직접 운영해 볼 예정이라 사실 기대 반 걱정 반입니다. 수면을 줄이거나 취미생활을 줄여서 1~2시간 남짓 여유시간..

유투브기본 채널 맞춤설정 쉽게 따라하기(레이아웃,추천섹션,브랜딩,프로필,동영상워터마크,채널이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빠의 재테크 '아재'입니다. 요즘 다들 유튜브에 관심이 많으시죠? 저도 늦었지만 이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유튜브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함께 하시죠! 채널 맞춤설정은 기본적인 기능을 다루는 만..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떨어지는 이유(이거 레알임) [내부링크]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4일째인 오늘 주가는 14만500원입니다. 공모주를 사신분들은 다행이지만 처음 주식을 시작하신 분들은 어떻게 현 상황을 대응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거라 생각되는데요. 손실이 났을 때 어..

블로그를 해야 하는 현실적인 이유 3가지 [내부링크]

앞서 얘기한 대로 블로그를 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수익창출'이었다. 다만 블로그를 시작하고 자리 잡는 기간에는 시간 투자 대비 수익은 정말 보잘것없기에 등가교환의 법칙은 통하지 않는다. 나처럼 블로그..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2차 신청방법(신청기간, 신청사이트, 신청대상) 빠르게 확인하기 [내부링크]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이란? 코로나 19 피해 소상공인에게 지원되는 맞춤형 지원금을 말합니다. 3차 재난지원금에 포함되며 집합 제한업종 및 집합 금지 업종은 이미 최대 300만 원가량 지급이 되었습니다. 1차 신..

내가 생각하는 한국형 파이어족 목표금액 [내부링크]

수년 전 욜로족이 처음 나왔을 때 각종 매거진에서 하나같이 욜로족을 띄우는 책과 기사를 발행하고 했다. 한번 사는 인생 하고 싶은 거 다하고 살면 얼마나 좋을까? 나름 부럽기도 하고 내가 그간 경험했던 인생..

기아 EV6 가격, 주행거리, 관련주, 사전예약, 제원 알아보기 [내부링크]

기아 EV6 가격, 주행거리, 관련주, 사전예약, 제원 알아보기 기아에서 드디어 새로고를 달고 전기차인 EV6를 공개하였습니다. 아이오닉5 출시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벌써 기아에서도 준비한 모델이 나온다..

카카오 이베이 쿠팡 디카르고 코인전망 [내부링크]

간만에 코인뉴스 하나 포스팅합니다. 이베이코리아 인수전으로 인해 카카오가 예비입찰에 불참하면서 물류 암호화폐 디카르고가 33% 급락했습니다. 디카르고는 물류 네트워크를 위한 블록체인으로 물류 전과정을..

애드센스 주소 입력, 주소 확인 방법 빠르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애드센스 주소확인 오류에 대한 해결방법에 대해 빠르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간단한 내용이니 아래 순서대로만 따라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수익형 블로그에서 가장 중요한 '애드센스 PIN번호'를 받기 위..

2021년 개별공시지가 확인방법, 공시지가 조회사이트로 빠르게 확인하기 [내부링크]

2021년 개별공시지가 확인방법 및 공시지가 조회 사이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시지가는 쉽게 말해 토지가 건물이 없는 건물을 나대지라고 하며 그 가치가 얼마인지 나타냅니다. 따라서 그 가치를 공정하게..

애드센스 2번째 승인, 자리표시자 콘텐츠를 포함하는 콘텐츠가 없습니다. 해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재입니다. 지난 글에서 얘기한 대로 첫 번째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과정에서 2번째 애드센스 승인 블로그를 준비하였고 오늘 새벽에 승인메일이 왔습니다. 2월 16일 블로그 개설하여 포스팅 7개쯤..

LH직원땅투기, 광명시흥신도시부터 커져가는 나비효과 [내부링크]

부동산 투기를 잡고자 시작한 공급대책의 실효성을 판단하기도 전에 큰일이 벌어졌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임직원들이 투기목적으로 땅을 구매한 사태입니다. 내부정보를 이용하여 본인의 사익을 취하면서 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후기, 승인기간, 승인노하우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재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승인이라는 기쁜 소식과 함께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에 대해 포스팅을 진행합니다. 승인을 받기 위해 다양한 수정 작업을 진행했었고,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과거 데..

수익형블로그 외부유입에 목숨거는 이유 [내부링크]

수익형 블로그를 생각하시는 분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수익은 누구에게나 공평하지 않다. 최근 3일간 아재블로그에 포스팅을 못했습니다. 블로그 수익이 43원이 나서 때려치운 건 아니었고 잠시 애드센스에 대..

국내 암호화폐거래소순위, 2021년 최신버전(update), 수수료비교 [내부링크]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순위 및 수수료비교 1비트 코인이 무려 6천만 원을 넘으면서 매일 코인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중입니다. 암호화폐가 연일 이슈가 되면서 코인에 신규 투자를 하고 싶은 분들이 많이 계신..

구글애드센스 3번째 탈락 후기, 수정작업 계속 공유합니다.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부분 [내부링크]

구글애드센스 3번쨰 탈락후기, 그리고 계속되는 수정작업 현황 안녕하세요. 아재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정말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답변도 봇(bot)이 기계적으로 하는 거 같은데 회신이 오기까지 2주가 걸..

gtx-d노선도, 확정지역이 이제는 보이는 이유. 돈냄새가 슬슬 나는 최고 수혜지역은 어디? [내부링크]

어제 정부의 업무보고가 있었다. 정말 6월에는 GTX-D 노선을 확정 지으려는 걸까? 정부와 여당의 언론에 뿌린 내용은 대략 이렇다. "GTX-D노선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됐고 오는 6월 노선을 확정해 반..

삼성증권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방법(필요서류) [내부링크]

작년부터 아이에게 큰 선물을 하나 해주고 싶었는데, 그게 바로 '주식'입니다. 제 계좌에 있는 주식을 증여하기보다는 아이 것의 주식계좌를 만들어서 성인이 될 때 선물로 주면 어떨까? 고민을 하다가 마침 쉬는..

2021년 추천ETF, 미래에셋 타이거ETF! 미래 유망 종목 4가지 [내부링크]

매달 정액적립식으로, 3년 이상 가져갈 좋은 ETF는? 안녕하세요. 치킨 먹을 돈 아껴서 ETF에 투자하고 있는 '아재'(아빠의재태크 줄임말)입니다. 요즘 재테크는 다들 잘되고 계신지요? 저는 2020년부터 연금 세재..

[뜨는아파트#1] 김포공항 1정거장, 마곡까지 7분 '김포 고촌읍' 캐슬앤파밀리에시티 1단지, 호갱노노 관심폭팔 아파트. 향후 적정 시세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재입니다. 블로그를 새롭게 단장하면서 어떤 글을 쓰는 것이 가장 좋을지 고민이 많은 한 주였습니다. 그래서 제 나름대로 가장 주목받는 아파트를 소개해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으로 가칭 '뜨는..

[ETF기초.1] ETF 기초 뽀개기_용어설명 [내부링크]

ETF란 무엇인가? ETF(Exchange Traded Fund : 상장 지수 펀드)는 펀드를 거래소에 상장하여 주식과 동일하게 매매를 통해서 투자가 가능하도록 만든 상품입니다. 분산투자의 효과가 있는 '펀드'와 거래가 편리한 '..

구글애드센스 승인 2번째 탈락했습니다. 사유는 프로그램 기준 미충족? [내부링크]

애드센스 승인이 거부되었습니다. 2번째 거부인데요. 지난 1차 거부 때 와는 다르게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부분'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1차 때는 거부 사유가 '콘텐츠 부족'이었습니다. 2주를..

GTX를 보면 돈이 보인다. GTX-B 수혜지역, 수혜단지는 어디? [내부링크]

서울에 거주할 때는 몰랐는데, 막상 수도권으로 거주지역을 옮기다 보니 왜 서울, 서울 하는지 알게 되더군요. 수도권을 중심으로 1기 신도시나 주변 인프라가 갖춰진 곳은 그나마 교통도 편리해졌지만, 2기 신도..

블로그로 돈벌기? 시간만 버리다 끝날수도.. [내부링크]

주말인 오늘도 '1일 1포 스팅'을 하는 아 e룸입니다. 포스팅을 하루 쉴까 하다가.. 그래도 '디지털 지식창업'이라는 거창한 목표를 세운 만큼 한걸음 한걸음 앞으로 나아가 보려고 합니다. 아마 제 블로그를 찾아..

실버바1KG 투자 후기, 은 지금 절대 사지 마세요. [내부링크]

내 머릿속에서 잊지 못할 투자 중 BEST 3을 뽑으라면 그중 하나는 '실버바 투자'였다. 최근 신문기사를 보니 은으로 대거 투자자들이 몰려 장중 한 때 10% 이상 급등했다고 한다. 단전 깊은 곳에서 헛웃음이 나왔..

부자(자본가)들이 모으고 있는 주식 [내부링크]

최근에 주변을 보면 심심치 않게 부자 반열에 오른 사람들을 보게 된다. 주식 부자, 부동산 부자, 건물 부자, 원래 부자 등등 다양한 부자들이 있는데, 그들은 지금 어디에 관심을 두고 있고, 어떤 투자를 하는지..

25번째 부동산 대책(5년안에 서울 32만호 공급이 가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 e룸입니다. 오늘부로 25번째 부동산 대책이 나왔습니다. 정부는 금일 10시 경제부총리, 국토부 장관을 중심으로 수도권 및 5대 광역시를 중심으로 하여 2025년까지 총 83만 호의 주택을 공급하는..

공매도 금지 연장, 5월3일부터 재개(Q&A총정리) [내부링크]

금융위(금융위원회)가 고심 끝에 공매도 금지 기간을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국내 주식 시장의 상황과, 최근 미국 게임스탑 사태에 따른 공매도 재개 상황, 국내 증시의 국제적 위상 등을..

회사는 열심히 다닐수록 점점 손해다. [내부링크]

회사가 주는 신분, 경제적 안정감 처음 들어간 직장은 직원 수 200여 명 규모의 중소기업이었다. 서울 중심지의 고층빌딩 사이로 유독 존재감이 있는 빌딩이었는데 근방에서 가장 오래된 빌딩이었다. 4년 차 주임..

게임스탑 주가 폭등 사태 요약, 게임스탑 공매도 [내부링크]

"전 세계를 강타한 게임스탑 사태, 개미와 기관의 전쟁의 서막" 미국 개미와 공매도 기관이 한판 승부를 벌였는데, 개미가 기관을 꺾는 어메이징 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2021년 1월에 레딧을 중심으로 한 개인투..

한치 앞을 모르는데 kodex 인버스, kodex 레버리지에 투자한다고?(feat.곱버스ETF) [내부링크]

"너무 오른 코스피, 지금은 하락에 배팅하는 시점?" 코스피가 3100~3200 사이에서 증시 변동성이 확대되면서 시장 방향성은 더욱 오리무중으로 치닫고 있는 느낌이다. 최근에 가파른 코스피 상승으로 하락에 베팅..

[내돈내산] 가정용 소형 코팅기 활용도 좋은 '카피어랜드 코팅기' [내부링크]

코팅기가 활용도가 높을까? 아이가 티브이를 보기 시작하면서 좋아하는 만화와 캐릭터가 생기기 시작했다. 나아가 좋아하는 캐릭터를 인쇄해달라고 요구했다. 유치원 가방에 키링처럼 걸어주면 아이가 좋아할 것..

괴리율이 뭐지? 찐한 돈냄새 맡고 덤벼들었더니 -3% 수익률로 시작. 타이거 차이나전기차 SOLACTIVE [내부링크]

타이거 차이나 전기차 매수 3일째, 수익률은 -3.7%다. KODEX 2차 전지는 수익률이 무려 31%, 다른 나라들도 전기차, 2차 전지 관련 ETF를 찾아보던 중 타이거 차이나 전기차 ETF에 대해 간단한 몇 가지만 체크하..

유아집콕놀이-모노폴리 주니어 아이와 함께 하는 보드게임(feat.시간순삭) [내부링크]

#내 돈내산 리뷰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유치원을 보내지 않고, 집에서 가정보육하시는 분들 많으실 거라 생각되는데요. 아이와 함께 즐거운 보드게임을 찾아보다 6세 아이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제품 같아서 리뷰..

블로그 1달 운영 수익 공개, 정확히 43원 벌었습니다! [내부링크]

블로그는 절대 쉬운 돈벌이가 아닙니다. 시간 투자 대비 수익은 형편없거든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 지 한 달 여가 돼갑니다. 1일 1포 스팅 하루에 1원이라도 벌어보자는 심정으로 수익형 블로그를 개설했지..

3기 신도시 광역교통대책, 정말 고민한건가?(인천계양,부천대장) [내부링크]

모든 교통과 사람은 서울로 몰린다. 서울 집값이 떨어지지 않는 이유는 바로 '직주근접'이다. 직주근접은 내가 사는 집과 직장이 가까운 거리에 있다는 뜻이다. 마곡, 여의도, 가산, 영등포, 종로, 광화문, 신도림..

중국 2차전지 ETF는 어떨까? TIGER 차이나전기차 SOLACTIVE [내부링크]

개인 매수세는 여전히 견고하고 힘이 있어 보이고 인텔이 삼성전자 반도체 파운드리 수주 소식에 들떠 있는 한주가 아니었나 싶다. 작년 11월 말 쯤 들어간 KODEX 2차 전지산업 수익률이 상당하다. 개인적인 매..

BMW X3 아빠들의 로망, 3인가족 SUV 패밀리카 [내부링크]

2015년에 준중형 세단을 구매하고, 별 탈 없이 지금까지 잘 타고 있다. 짧은 출퇴근용을 제외하면 주차장에 잘 모셔두기만 해서 키로수는 3만 km가 넘지 않는다. 차를 잘 모르기도 하고 장거리 운전도 좋아하지..

2021년 기준중위소득 150% 120% 80% 5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e룸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생계지원이 필요한 분들은 중위소득 어디에 포함되는지 궁금하실 것 같아서 포스팅합니다. 기본적으로 중위소득은 기초생활보장 및 복지 급여 등 정부 지원 기준으로 활..

애드센스 승인 거절되다. 사유는 컨텐츠 부족 [내부링크]

애드센스 신청 후 정확히 16일 만에 메일로 회신이 왔습니다. 괜히 애드 고시라는 수식어가 붙는 게 아닌 것처럼 기다리는 내내 초조함이 장난 아닙니다. 당연히 예상은 했으나 조금은 아쉽기도 합니다. 그래도..

3기신도시 사전청약 조건 [내부링크]

3기 신도시가 점점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얼마 전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4월 중에 각 신도시의 청약일정 계획을 구체적으로 알려주겠다 했는데요. 3기 신도시 입지가 상당히 좋은 만큼 조건이 되시는 많은 분들이..

2021 공무원 봉급표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 e룸입니다. 직장인으로서 가장 보람을 느끼는 순간은 월급날 일 것 같습니다. 한 해 동안 노동을 하며 그 가치를 돈으로 환산받아 행복한 가정, 가족과 함께 사용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신의 직장..

아이오닉5 가격(커뮤니티 반응) [내부링크]

 아이오닉 5 티저와 기술을 담은 영상이 공개되었네요. 21일에 정확한 스펙과 가격정보가 나온다고 하는데요. 테슬라 모델 Y와 벌써부터 비교가 되기 시작합니다. 역시나 경쟁은 좋은 거죠. 아이오닉 5는 어떤..

헤스티아 의류건조기 AS후기 총정리 2부(장단점,AS비용,사용꿀팁) [내부링크]

내부 청소가 다 끝나고 조립이 마무리됩니다. 제가 구매한 모델은 스페셜로 건조 시 약 56도까지 올라간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모드에서는 50도 정도까지 올라갑니다. AS 후 테스트 결과 문제없이 잘 작동됩니다...

헤스티아 의류건조기 AS후기 총정리 1부(고장원인) [내부링크]

 "2년 전쯤에 구매한 헤스티아 건조기가 고장이 났습니다" 굉음이 심하게 나고, 어디서 인지 탄 냄새도 나고 있고, 오 마이 갓.. 원래 이렇게 고장이 쉽게 나는 제품인가 생각이 들더군요. 이래서 LG 건조기를 샀..

공매도 금지 종료, 그날이 다가오고 있다.(feat.개미투자의생각) [내부링크]

연일 가파르게 오르는 주가에 기분이 들뜨지만, 한편으로는 곧 재게 될 공매도가 두려운 부분이기도 하다. 장투를 외치지만 손실에 대한 부분을 멍하니 지켜볼 수 도 없는 노릇이다. 공매도에 대한 기억을 되짚어..

월급쟁이가 부자되는 방법(feat.자본가마인드) [내부링크]

나이 지긋한 인생 선배와 얘기를 하다 보면 왜 아이가 한 명이냐. 최소한 2명은 돼야 되지 않냐 라는 라테는 말이야.. 얘기가 종종 나온다.. 월급쟁이로 전전긍긍하며 살아가는데 경제적인 문제가 크다고 말씀을..

2021년 출시 예정 전기차(국산차) [내부링크]

테슬라를 주축으로 다양한 전기차 라인업이 2021년 등장할 예정입니다. 현대차도 전용 플랫폼을 적용해 전기차를 출시할 예정이고, BMW, 벤츠, 폭스바겐, 아우디 등 독일 4사 역시 전기차 신모델을 출시할 계획입..

2021년 출시 예정 전기차(수입차) [내부링크]

2021년 수입 브랜드 전기차에 대해서 알아보시죠. 테슬라에 대항마로 독일 3사에서도 신형 전기차의 출격을 앞두고 있는데요. 테슬라가 여전히 전기차 시장의 선두를 지키고 있고, 그 독주를 저지할 경쟁자들 역..

2021.01 국내주식 수익률 공개(장기투자) [내부링크]

코스피 3천 시대, 코스닥 1천 시대 공매도가 변수 장중 코스피 지수가 3천대를 터치하면서 역시나 개미의 위력을 보여주었다. 오는 3월 15일까지 모든 상장 종목에 대한 공매도를 한시적으로 금지였는데, 예전 주..

'토지임대부 주택', '환매조건부 주택' 좋은건가요? 나쁜건가요? [내부링크]

변창흠 전 한국 토지주택공사 사장이 김현미 장관을 대신하여 새로이 국토교통부 장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변장관은 예전 세종대 교수 시절 공공임대주택 확대와 토지개발에 따른 불로소득 환수를 주장한 인물인..

수익형 블로그 방향성(feat.결론은지속성) [내부링크]

블로그 방향성에 대한 고민은 누구나 할 것이다. 특히나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한 단계라면 어떤 카테고리에 힘을 쏟아야 될지 무수한 고민이 쌓인다. 블로그를 키워감에 있어 기본적이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5인이상 모임금지 전국 확대 [내부링크]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와 비수도권의 2단계 조치를 오는 17일까지 2주 더 연장되었습니다. 한편으로는 규제를 통한 k방역 노고에 박수를 치고 싶지만 또 한편으로는 3단계 격상을 진행하여 더 큰 피..

2021년 종합부동산세 세율 [내부링크]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주요 지역의 공시지가가 크게 올랐습니다. 종합부동산세 세율은 최대 6.0%까지 오르고 서울 등 규제지역의 2주택자의 보유세(종부세+재산세) 부담 상한이 현재 200%에서 300%로 늘어납니다...

[주식투자] KODEX 2차전지산업 ETF - 배터리시장은 이제 시작 [내부링크]

올 8월 테슬라효과로 국내 2차 전지관련 기업들의 주가는 급등을 했다. 공도에서 심심치 않게 테슬라 모델3를 보면서 생각보다 차가 작네? 라는 허접한 생각만 했을 뿐 실제 관련주식이나 ETF 수익률 체크는 전혀..

[블로그절세] 구글 애드센스 사업자등록(feat.광고대행업) [내부링크]

적은 금액이라도 수익이 발생한다는 가정하에 사업자등록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이 든다. 이제 걸음마 단계인데 벌써부터 세금 걱정인지 생각되겠지만. 애드센스는 외화(달러)로 입금되고 원천징수가 되지 않..

온비드 주차장 공매, 소액투자로 어떨까?(feat.실전투자) [내부링크]

직장 생활에 낙은 당연히 '월급'이다. 누군가는 노력의 결과, 노동의 가치라고 얘기하지만 샐러리맨에게는 힘든 한 달을 잊게 해주는 '마취주사'같은 거라 생각된다. 유동성이 넘쳐흘러 부동산, 주식은 연일 호황..

블로그를 해야 하는 이유-월급 외 수익 파이프라인 만들기 [내부링크]

일 방문자 20만명 잘 나가던 블로거 이제는 나의 경험과 지식이 이제는 '돈'이 되는 세상이다. 그것도 적당한 값에 팔릴 수 있는 '돈'이 된다. 수익형 블로그 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수익'이 발생하고 내 통장으..

아빠의 스트레스 해소법, 오래된 노트북 분해하기(feat.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내부링크]

잘 가라~ 내 인생 첫 노트북! 모델 삼보 에버라텍 8200 이 녀석은 내 첫 노트북이다. 제 조 년도는 2007년으로 표시되어 있으니 벌써 나와 한지 14년이 되었다. 14년 동안 쓴 건 아니고 한 4년 전까지 쓰다가 먼지..

번외. 발리 신혼여행 일기(feat.발리 다녀와서 신부가 쓴 글) [내부링크]

사실 우리는 신혼여행에 대한 로망이 별로 없었다. 국내로 갈 생각도 했다. 하지만 주변에서 신혼 휴가로 주어지는 일주일을 국내로 가는 것은 아깝다며, 국내는 여름휴가로도 갈 수 있..

ep3. 낡고 오래된 43년 아파트에서 신혼 시작(feat.공포의시작) [내부링크]

나와 신부가 결혼을 결정한 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집이었다. 둘 다 서울에서 태어나 사회생활을 서울 중심지에서 시작했다. 신부가 회사를 고르는 기준이 좀 웃긴데.. 회사까지 반경 30분 거리인 곳, 먼..

ep2. 결혼식 비용 900만원?! - 초저렴 결혼식 [내부링크]

우리 결혼하자! 가벼운 상견례와 함께, 정식으로 결혼을 인정받은 이후에는 결혼식이라는 목표를 향해 브레이크가 없는 스포츠카처럼 거침없는 질주가 시작된다. 신부는 나처럼 할 일을 미루지 않는 편. 결혼 준..

ep1. 영화 같은 사랑, 결말은 결혼?! - 결혼을 결심 하다 [내부링크]

아이를 유치원에 보내고 와이프와 지난 결혼에 대한 생각들을 공유해보았습니다. 서로 다른 환경과 생각을 가지고 30년 동안 따로 살았는데 우리는 어떻게 결혼에 골인을 하게 되었을까요? 그리고 부부간에 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