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ndy-design의 등록된 링크

 xindy-desig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건입니다.

After Effects 애프터 이펙트 Mac에서 오브젝트 중앙정렬 하기 [내부링크]

나는 윈도우와 맥 둘다 작업을 한다 다만 윈도우에서 쓰던 단축키들이 맥에는 없는 경우가 있는데 그중에 제일 자주쓰는 것이 오브젝트 중앙정렬이다 보통은 오브젝트가 가운데로 중심이 가있는것은 기본이긴하지만 작업을 하다보면 그렇지가 않다. 여자저차 옮기다가 다시 중앙으로 정렬하고 싶을 수도 있고 중앙정렬이 필요한 이유는 아주 많다. 보통의 중심을 이동해야하는 경우라면 상단에 앵커포인트를 조절해서 놓기도 하지만 중앙 정렬에 경우...정 가운데로 한번에 맞출수는 없고 윈도우에서 한번에 하는 단축키가 이미 익숙해서 불편했다. 현재는 맥을 많이쓰다보니 윈도우 단축키가 뭔지 까먹었다... 컨트롤 딜리트 홈이었나? 컨트롤 알트 홈이었나? 아무튼 윈도우에 있는 홈키가 맥에 있을린 없다 ㅋㅋㅋㅋㅋ 그래서 맥 단축키가 뭔지 ..

미리캔버스 입점 한달이 되었다 / 현재 성과와 수익은?! [내부링크]

미리캔버스에 입점 신청은 한달이 좀 넘었고 첫 승인이 된지는 곧 한달이 다 되어간다. 그동안 얼마나 성과가 일어났을까?! 사실 틈틈히 봤기에 이젠 단련(?)되었지만 처음엔 굉장히 충격을 먹었다. 왜냐하면 2회 사용했는데 예상수익이 100원도 안된다고 뜨는걸 보고부터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떤것은 하나 사용하면 12원이었다.) 내것이 선택될지 말지도 잘 모르는 이 미지의 세상에서 선택을 받는다한들 꽤나 적은 금액... 이거...괜찮은걸까?ㅠ 하지만 가벼운 마음으로 꾸준히 올렸고 꽤나 이곳저곳에서 사용한 내역을 볼 수 있었다! 그렇게 한달이 딱 되는 지금 시점에서 총 결산 1월 571원 2월 현시점에서 5,275원 + 0.0003달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느낀점은 다음과 같다 :..

크라우드 픽 검색어 수정 요청 및 반영 완료 [내부링크]

크라우드 픽의 두번째(?) 컨펌이 도착했다 그러나 역시 만만치가 않은 결과가 나왔고 ㅋㅋㅋㅋㅋㅋㅋ 저번에 냈던 20개 심사 중에, 승인 7개 수정요청 12개 승인불가 1개 가 발생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승인불가 하나는 파일이 깨진다고 한다... 이번꺼는 다 한 캔버스에 그렸는데 왜그러지.. 수정요청 12개는 전부 검색어 수정요청이었다. 예시를 하나 들고왔다... 그래도 친절하게 마냥 거부하지는 않고, 수정요청사유와 해당 키워드를 알려준다. 뭔지 모르면 정말 파악하는데도 오래걸리고, 같은 실수를 하기 쉬울텐데 말이다. 바로 아래 '수정하기'버튼도 활성화되어있어 정말 편리하다. 수정을 완료하면 바로 심사중으로 다시 분류되어 들어간다. 내 경험상, 수정요청으로 분류되었다가 완료되는 것들은 일반 심사보다 빠르게 진..

오라운드 입점하기! : 이번엔 굿즈샵이다 [내부링크]

이런저런 스톡사이트들이 심사 대기기간이고 어느정도 돌아가는걸 파악하게 되자 또 새로운 것에 눈을 돌리게 되었다 바로 커스텀 굿즈샵! 알기는 진즉 알았었는데... 맨날 나중에봐야지 나중에해야지 하다가 오늘에서야 검색해봤다 제일 잘 알고있는건 마플샵인데, 역시나 크리에이터 심사에 필요한 포폴이 좀 있어야하는 것 같다. 어렵다어려워 그래서 가입만 하면 바로 활동할 수 있다는 오라운드 부터 시작해봤다 가입하고 크리에이터 신청하면 끝 오.. 제품을 만들면 또 스토어를 새로 파서 판매도 할 수 있나보다 내가 가지고있는 소스를 패턴화시켜 이미지를 만들었다. 이 계획도 사실 작년에 누워서 했었음 (자랑이다) 구체화를 오늘날에야 시작해본다 정말 여러가지 제품이 있어서 놀랍고 이런 방식이 처음이라 신기할따름 수익을 몇프로..

사진, 이미지판매 스톡 사이트들 승인 이후 첫 체험 후기 + 특징 [내부링크]

여러 스톡사이트에 활동해보기로 결심하고, 정보를 수집하고, 문을 두드려보고, 이미지를 준비하고, 작업을 추가로 하고, 막 심사, 승인, 수정, 반려 등의 경험을 거치고 오는 길이다. 약 3주 정도 소요된 시간들인것 같다. 그래서 오로지 '내가 느낀' 주관적인 차이점, 특징, 공통점을 적어보려고 한다. 처음엔 이래저래 왔다갔다 하느라고 헷갈리고 힘들었어서 더 정리글을 써보고 싶기도했음. '이제 막 시작했다'는 점에서 정리한 글이라는 점. 공통점 : 사진은 정말 일반인이 재미로?찍거나 여러장 찍어놨던 풍경같은것은...제일 흔하고 접근하기 쉬운 듯 하다. 하지만 정작 이 사진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은 적다보니 모든 스톡사이트에서 심사를 아주 오랫동안 방치해두는 듯. 규정이 조금~~씩 달라서 살짝 불편했다. 빨리..

미리캔버스 승인 및 거부 : 이미지 크롭문제 / GIF요소 후기 [내부링크]

이럴수가 미리캔버스에 첫 입점을 신청하고 일주일 넘게 지났을시점 드디어 결과가 나왔는데 정말 거의 모든것들이 승인 거부였다 왜.....? 심지어 거부당한 것들은 다른 스톡사이트에서는 통과된것들이다 그래서 더더욱 이해가 가지 않았다 뭐 한두개는 퀄리티나 포맷문제로 거부 당할수있다고 생각했는데 거의 업로드한 모든 파일이 전멸이라니 이유가 있을 것 같았다 .. . . . . . 알고보니, 미리캔버스는 PNG이미지를 올릴때, 여백이 없어야 한다 다시말해, 이미지가 꽉! 차야된다는 말이다 내가 얼떨결에 통과하게 된 투명배경 png 수박 그림이다 미리보기 이미지라 양옆은 지금 여백이 있는 채로 보이는데 실제 파일은 화면에 꽉차게 크롭을 해야한다 미리캔버스 디자인 헬프센터에서 이와같은 내용을 찾아볼 수 있었다 htt..

크라우드 픽 이미지 승인 완료! (거부 + 승인 동시 발생) [내부링크]

크라우드 픽에 심사 이미지를 올리고 약 11일이 흘렀다 몇일 내내 마음만 졸이다가, 드디어 메일로 심사결과를 알리는 알림이 도착했다 떨린다! 크라우드 픽으로 직접 들어가 결과를 확인해야한다 !!!!!!! 승인 4개 수정요청 1개! 이정도면 조마조마한것에 비해 매우 좋은 결과다 처음 크라우드픽 입점할때 조건은 5장의 이미지를 올리고, 한장이라도 승인을 받으면 비로소 본격적인 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올릴수 있던 5개를 최대한 다 채워서 올렸고, 결과는 4개 승인! 다행히 나머지 한개도 승인불가가 아닌 수정요청이라 다행이었다 게다가 크라우드픽은 친절하게 수정 사유도 적어준다. 조금 과하게 연상되는 키워드를 두개 넣었었는데 삭제하라는 요청이었다 바로 해결 완료하고 다시 심사를 넣었다! 아무튼 비로소 ..

Adobe Stock 어도비 스톡 동영상 업로드하기 : FileZilla [내부링크]

지난번 어도비 스톡 입점을 하기위해 영문 계약서를 쓰고 본격적인 업로드를 시작하였다. 이미지는 꽤 올렸었는데, 영상을 올리려니 뭔가 특이한점이 있었다. 바로 SFTP를 이용해 올리라는것 그냥 이미지처럼 드래그앤 드롭으론 올려지지않는다 저 파란색 원 아래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하자 1번 항목에 링크되어있는 File Zilla 사이트를 클릭한다 낯선 영문사이트가 뜨는데 당황하지않는다! 다운로드를 해준다 설치하고 File Zilla를 열면 이런 창이 뜨게된다 아래 있는 창 두개만 알면 됨 왼쪽이 내 컴퓨터에 있는 파일 그리고 왼쪽이 어도비 스톡쪽으로 보낼 파일 창이다 아직은 호스트가 연결이 안되서 보낼 수 없다 연결을 해보자 아까 전 인터넷 창으로 다시 간다 (File Zilla 설치 누르기 전이었던 화면..

네이버 OGQ마켓 스티커 반려 후 승인 후기 [내부링크]

6개월 전, 네이버 OGQ마켓에 스티커를 제작 후 심사를 넣었다. 하지만 2주 가량 지난 뒤 돌아온 답변은 반려였다. 이후 카카오톡에도 넣었으나 마찬가지로 반려. 그 뒤로 잊고있다가 다시 새로운 창작활동을 하려고 준비할 때 반려목록에 있던 녀석이 상당히 거슬렸고, 뭐가 문제일까 고찰해봤다. 그리고 하루 전 날아온 승인메일. 놀래서 부랴부랴 마켓으로 갔는데 팔고있잖아! 감격스러웠다. 반려 후에 승인된 컨텐츠라 더더욱 그렇다 여기서 느낀점이 조금 있다. 1.반려당한 스티커를 재수정하고 심사를 넣었더니, 몇일 전에 먼저 넣었던 스티커보다 결과가 빨리 나왔다. 2.수정할때 외곽라인을 뚜렷하게 한번 더 따주었다. 아무래도 내 그림은 색연필 브러쉬로 해서 표면에 듬성듬성한 부분이 많았다. 3.텍스트를 넣었다. 물론..

유토 이미지 작가 승인 메일이 왔다 [내부링크]

바로 어제, 유토이미지 작가 입점신청을 했고(월요일) 매주 수요일에 심사 일괄확인을 한다고 해서 부랴부랴 일찍 내게 됐는데... 2024.01.15 - [작업활동] - 유토이미지 작가 신청하기! 유토이미지 작가 신청하기! 스톡 이미지 사이트 중 하나인 유토이미지 통로이미지가 장벽이 높다고만 생각했는데 유토도 판매 가능한 작업물 10가지를 올려야한다. 나는 PNG 이미지와 모션그래픽이 주 작업인데 유토는 PNG xindy-design.tistory.com 바로 다음날인 오늘, 승인 문자가 오는것이 아닌가! 오오 대박 유토이미지가 업무처리가 빠른걸로 알려져있긴했는데 이렇게 바로 될 줄은 몰랐다 지금까지 내가 심사 넣어놓은 플랫폼중 가장 늦었는데 가장 빨리 됨 예비작가라는게 뭔지 자세히 몰랐는데 이런저런 계좌..

유토이미지 작가 신청하기! [내부링크]

스톡 이미지 사이트 중 하나인 유토이미지 통로이미지가 장벽이 높다고만 생각했는데 유토도 판매 가능한 작업물 10가지를 올려야한다. 나는 PNG 이미지와 모션그래픽이 주 작업인데 유토는 PNG는 따로 제공하지 않고 모션그래픽도 아직 준비중인가보다. 사이트를 쭉 훑어보니 살짝 결이 다른 작업물들이 주를 이뤘다. 나에겐 조금 불리(?)한 상황이다. . . . 그래....어자피 정리해야했을 작업물.... 그래픽 작업물만 솎아내는것도 시간이 많이 갔다. 2일동안 정리해서 판매 가능할 정도의 포맷을 만들어 10가지를 추려냈다. 절차는 다음과같다. 우선 가입을 하고 작가 신청 양식을 써야한다. 자료 준비가 완료되자마자 접수를 했다. 접수 완료 사실 일러스트 포토샵은 완전한 전문분야가 아니라 조금 걱정되는 것도 사실이..

무료 AI 이미지 생성하기 : Bing Image Creator [내부링크]

(뒤늦게서야) AI 이미지 생성에 관심을 갖게 되고, 아직 감도 못잡은 나에게 처음부터 유료로 생성을 맡기기란 시행착오가 많을 것 같았다. 미드저니같은 경우 굉장히 ㅋㅋㅋ공개적이라 괜히 장벽이 있어보이고 DAL-E 2도 일단유료여서 망설망설... 그런데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만든 무료 생성형 AI, Bing image creator 가 생겼다는 정보를 입수! 심지어 그동안 영어로 입력해야했던 프롬프트를 한글로도 지원이 된다고 해서 부랴부랴 들어감. https://www.bing.com/images/create Bing Bing은 지능적인 검색 기능은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검색하고 보상을 제공합니다. www.bing.com 마이크로 소프트 아이디만 있으면 바로 가입이 가능하다. 처음 들어가면 이미지..

통로 이미지 입점을 신청했다 [내부링크]

요새 다양한 스톡 이미지 플랫폼에 입점 신청을 하고있다. 이것 저것 알다 보니 몰랐던 플랫폼들도 꽤 있고 내가 모르는 사이 이 세계는 꽤 많이 넓어졌구나 실감한다. 그리고 또 하나 드는 생각, 왜 진작 하지 않았지...이다 ㅠㅠ 스톡 플랫폼 중에 통로이미지는 꽤 큰 규모를 자랑한다는 것을 알았다. 다양하게 연계가 되기 때문이다. 심지어 작가 수수료가 제일 높게(?)책정이 된다고 홈페이지에 쓰여있다. 아무래도 다양한 곳에 공급되는 게 크게 한 몫 하는 듯. 통로이미지를 막상 알게됐을때만 해도 스톡 이미지에 별 관심이 없어서 내 본업이나 열심히 하지뭐...라고만 생각했다. 본업이 디자이너면서 아주 닫혀있는 마인드였다. 이런 생각과 더불어 나를 망설이게 했던 것 중 한 몫 크게 한 것은 이곳이 스톡사이트들 중..

어도비 스톡 Adobe Stock 작가 입점하기 (+ 세금정보 양식 입력하기) [내부링크]

어도비 스톡에서 그동안 찍어왔던 사진을 업로드 할 생각이다. 벡터도 있지만 아직 감도 안오는 터라(?) 작업해서 올리는 건 좀 더 지켜 볼 예정이다. 일단 어도비 스톡은 국내회사가 아니기에 세금양식을 작성해야 한다. 그동안은 판매자의 입장이 아니었어서 신경을 안썼는데 오늘은 하나씩 차근차근 해내보았다. 우선 어도비 스톡 사이트로 들어갔다. 어도비 클라우드를 사용중이기 때문에 바로 로그인이 되어있다. 여느때와 같이 평화롭고 평범한(?) 사이트ㅎ 이제 우상단에 '판매' 메뉴를 클릭해본다! 그러면 바로 판매자 페이지로 넘어가는데, 따로 가입을 해줘야하는 부분이다. 어도비 아이디가 있는 나는 내 어도비 아이디 연결을 눌렀다. 바로 환영해준다 ㅎ(쭈글) 아직 뭣도 없지만 '내 첫 번째 에셋 업로드'를 클릭한다. ..

미리캔버스 디자인허브 이미지 등록하기 [내부링크]

이미지 수익창출 플랫폼 중 하나인 미리캔버스! 판매자의 경우는 '미리캔버스 디자인허브' 페이지를 통해 입장해야한다. designhub.miricanvas.com MiriCanvas DesignHub 디자인허브 미리캔버스 기여자가 되어 콘텐츠 수익을 창출하세요. 미리캔버스만큼 쉬운 디자인허브 콘텐츠 업로드.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designhub.miricanvas.com 가입을 진행해준다! 딱히 작업자를 위한 절차는 없다. 일반 회원가입처럼 이메일 인증정도 해줬음. 아주 간단하다. 크라우드 픽과 다른 점이 있다면 첫 심사패널티 이런건 따로 없었다. 다른 후기에서 봤던 것 처럼 20개 제한 업로드는 기본값인가보다. 전부 드래그해서 가져왔더니 27장이 되었다. 이것저것 추려본다. 처음에 배경 제거사진과 p..

크라우드픽에서 첫 이미지 업로드 심사 넣기, 수익창출하기 [내부링크]

부지런한 디자이너 아니고서야 먹고사는(?) 본업 외에는 사실 무지하다. 내가 그랬다. 사실 체력 고갈이 제일 커서 추가로 파이프라인을 만들지않고 게을렀다. 하지만 이제는 더 지체할 수 없다. 기존 작업물 외에도 추가 이미지판매로 수익창출의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는 환경이 많이 넓어졌다. 안 할 이유가 없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참 안일했다. 비전공자도 열심히해서 어지간한 연봉 뺨치게 버는걸 보고 나서야 행동력으로 옮기려고 정신을 차렸다. 이번 포스팅은 그 과정중 하나. 크라우드픽 심사까지 하는 과정을 담았다. 다양한 플랫폼이 있지만, 한국인들에게 접근성이 좋은 '크라우드픽' 이라는 곳에서 가입부터 업로드까지 진행해보려한다. 가입에 제한이 없고 간편하며 스마트폰 사진도 올릴 수 있다는 점이 크게 와닿았다. h..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안에 대하여 (+ 심사결과) [내부링크]

이젠 카카오톡 없이는 아무것도 못하는 세상이 왔다. 텍스트로 상황과 기분을 전달하면 되지만, 좀 더 풍부하고 다양한 표현을 하려면 이모티콘이 필수다. 매주마다 추가되는 신규 이모티콘을 보면서, 정말 표현은 무궁무진하구나 다시금 느끼게 된다.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이모티콘들. 그림을 꼭 잘 그려야만 승인되는 것도 아니라 도전의식이 생기게 되는데...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안하기 멈춰있는 이모티콘과 움직이는 이모티콘 사이즈는 모두 360*360px로 동일하다. 웹으로 통용되기에 72dpi에 RGB는 세가지 모두 공통사항이다. 멈춰있는 이모티콘은 32개를 제안하게 되며, 움직이는 이모티콘은 우선 움직임이 잘 나타나는 gif 3가지가 중점이고, 나머지는 21개만 우선으로 보내면 된다. 나의 경우 제안 자체가 처..

상업적으로 이용가능한 무료 음원 사이트 목록 [내부링크]

앞서 상업적 무료 이미지 사이트는 꽤나 많다는(?)것을 확인했다. 하지만, 내가 작업할때는 음원까지 필요한 경우가 많아서, 무료 음원 사이트까지 동시에 알아봐야 하는 날이 허다했다. 그때그때 검색해서 중복된 항목을 피해가며 구했었는데, 답답한 마음에 아예 또 지금까지 알게 된 것들을 싹 긁어모아 한 포스팅으로 만들기로 했다. 그렇게 축적된 상업적 무료 음원 사이트들. 하지만 생각보다 음원편에서는 상업적 무료로 풀린게 이미지에 비해 적다. 일부는 구독서비스로 유료항목이 따로있기도 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정책이 바뀌기도 하니, 우선은 현재 글 기준으로 상업적 무료인 음원들 사이트는 다 적어 볼 것이다. 이용자는 각 사이트 들어가서 완전한 무료인지 한번 더 확인할 필요는 있어보인다. 조심해서 나쁠건 없으니까...

고화질 이미지 상업적 무료 사이트들 목록 소개 [내부링크]

이미지를 활용해야 할 순간이 이젠 너무너무 많다. SNS로 인해 거의 모든 사람들이 크리에이터이자 디자이너인 셈. 그러다보니 활용할 수 있는 이미지 사이트들이 어느정도가 있을까 고민했다. 일단 최대한 많이 찾아봤다. 어디까지나 나도 필요한 내용을 정리하고싶어했기 때문이다. 비슷한 유형이 많이 나왔지만 조금 독특한 사이트들도 있어서 다같이 한 번 나열해봄. Pexels https://www.pexels.com/ 내가 현재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이다. 고해상도의 이미지 O, 상업적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함. Pixabay https://pixabay.com/ 이 사이트도 많이 활용했었다. 무료 이미지 뿐만 아니라 벡터 파일과 같은 다양한 일러스트도 있다. 이미지 저작권,..

Photoshop 포토샵 생성형 채우기 : generative AI [내부링크]

포토샵이 드디어 미친 기능을 선보였다. 바로 생성형 채우기 : Generative AI이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실습용 PSD 파일과 기능요약을 클릭하면 각각의 파일이 다운로드된다 파일은 각각 어도비 공홈에서 받으면 된다 포토샵 신기능 생성형 채우기라니! 간단하게 설명한다면 다음과 같음 사진을 확장하거나, 관련없는 사진 두장을 한 캔버스에 놓고 생성을 누르면 이미지 하나 처럼 만들어준다던가, 특정 피사체를 원하는 주문대로 바꾼다던가 하는 것들 말이다. 그야말로 미친 기능임에 틀림없다 어도비가 드디어 미쳐버렸군 대박이군...... 에펙 작업자는 에펙까지 이런기능 나왔으면 좋겠다고 과한 욕심을 부리는 중입니다. 나는 바로 간단한 테스트를 하기위해 포토샵을 켰다 천 위에 아무것도 없으면 좋..

Premiere Pro 프리미어 프로 작업파일 묶기 : Project Manager [내부링크]

저번시간엔 애프터 이펙트에서 작업 파일 한 데 묶는 법을 설명했다. 그렇다면 프리미어 프로는 없을까? 마찬가지로 엄청난 양의 촬영본과 소스들이 쌓여있는데, 이 경로가 이곳저곳이라 추후 하나의 파일로 묶어서 이동하거나 다른사람한테 전달해주어야할때 필요한 기능말이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프리미어 프로에도 애프터이펙트 '콜렉트파일'과 같은 기능이 있다. 같은 어도비라 똑같이 있을거란 단순한 생각을 했었는데, 은근 헷갈려서 나도 적어두고 필요할 때 보는 중이다. 참고로 영문판이 익숙해서 되도록 영문판 사용중인데, 어찌저찌 프리미어 프로는 한글판이 깔려있어도 그냥 무시하고 사용중이다..ㅎ 상단 메뉴 파일탭에서 '프로젝트 관리자'를 열어준다. 영문은 그대로 File - Project Manager 클릭 그러면 다음과..

After Effects 애프터 이펙트 안쓰는 파일 정리하기 : Reduce Project [내부링크]

작업에 영감을 얻기위해! 혹은 더 좋은 퀄리티를 내기위해 필요하다 싶은 소스를 되는대로 불러오게된다 그러면 작업을 다 완료할때 즈음, 불러온 파일이 너무 많아서 다른 소스 찾기도 힘들고ㅋ.....ㅋ...ㅋ... 뭘 썼고 안썼는지 헷갈려서 일일히 보며 삭제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게다가, 작업파일 이동이라도 해야할 일이 생기면 콜렉트 파일로 묶어야하는데 사용하지도 않은 소스까지 다 묶게되면 괜히 전송할 용량만 많아지게된다. 이럴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바로 리듀스 프로젝트! 경로는 다음과 같다 File - Dependencies - Reduce Project 다만,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이 있다. 반드시 확인 하고 넘어가야 할 상황 저 명령 활성화가 적용되려면, 해당 컴프를 선택한 채로 눌러야 적용되는데, ..

After Effects 애프터 이펙트 작업파일 묶기 : Collect Files [내부링크]

이것저것 끌어다쓰면서 작업하게 되는 애프터 이펙트 모션 작업... 추후 컴퓨터를 옮겼을 때나, 작업파일을 다른 작업자에게 넘겨야 할 때 사용한 이미지를 비롯한 소스들이 연결이 안되면 깨지는 경우가 허다하다 내가 사용한 모든 소스들을 한데 모아 작업파일까지 깔끔하게 보낸 뒤 전달받은 사람이 깨지는 소스 하나없이 바로 이어받아 작업하는 방법? 당연히 있다! 콜렉트 파일을 사용하면 된다. 애프터 이펙트 상단메뉴 에서 : File - Dependencies - Collect Files 을 눌러준다. 그럼 새로운 저장 경로를 설정해야함 내가 전달용으로 보낼 것들은 현재 작업파일과 다르게 불필요한 소스들을 정리를 한 뒤에 보내야 할 수도 있으므로 새로운 저장경로를 지정해주는 것이다. 콜렉트를 눌러주면 파일이 알아서..

After Effects 애프터 이펙트 메모리 정리하기 [내부링크]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 메모리 최적화 모션 그래픽 작업에서 필수인 애프터 이펙트 프로그램. 너무 유용하고 좋지만 이래저래 프리뷰 하고 플러그인 넣고 수치 변경해주고 이것저것 하다보면 어느새 쉽게 쌓여버리는 캐시 메모리들. 어느샌가 버벅이는 것이 느껴진다 ㅎ... 에펙 메모리 최적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간단하게 내가 쓰는 법은 이거다. Purge 버튼. 클릭 한번 해주면 아무래도 좀 더 나아진 걸 체감한다. 애프터 이펙트 상단에 쭉 나열되어있는 메뉴를 보자. Edit를 클릭한다. Purge 로 들어가서 제일 위쪽에 있는 All Memory & Disk chach를 클릭 그럼 이렇게 한 번 더 물어본다 거의 50GB 나 쌓여있다 작업 데이터가 사라지는게 아니니까 겁먹지말자 - 이제 한 결 나아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