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e04016의 등록된 링크

 yae04016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6건입니다.

인스타그램 좋아요 숨기는 방법 [내부링크]

6일에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개인 인스타 계정을 만들었다. 팔로워의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태인데, 나도 바로 그중 한 명이다. 게시물을 보다 보니 어떤 멤버의 좋아요 수를 확인할 수 없었다. 그래서..

넷플릭스 왓챠 디즈니플러스 유튜브 OTT 파티원 구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엔 꼭 빼놓을 수 없는 게 있죠. 바로 OTT 서비스입니다. 특히 넷플릭스는 많이들 이용하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런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혼자만 비용을 낸다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포인트 현금으로 전환하는 법 [내부링크]

오늘은 신한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인트 현금으로 전환하기 1. [신한 플레이] 어플을 다운로드한 후 로그인하기 2. 홈에서 메뉴 버튼 클릭 3. [카드홈] -> [혜택] ->..

현금영수증 발행의무업종 미발행 신고 방법 포상금 [내부링크]

현금영수증 발급이 필수인 업종에서 현금영수증을 미발행했을 시 신고를 할 수 있는데요. 신고했을 때 신고자는 포상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발행의무업종과 미발행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

인스타그램 업로드 시 사진 자동저장 안되게 하는법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사진 업로드할 때 자동으로 사진이 저장되는데요. 이게 번거로운 분들을 위해 자동 저장을 끄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스타 사진 게시 시 자동저장 막기 1. 내 계정으로 들어가..

2021 연말무대 연말시상식 일정 라인업 시청방법 대면 비대면(MMA 마마 가요대축제 가요대전 가요대제전) [내부링크]

2021.11.16 - [분류 전체보기] - 2022 수험생 할인 항공 롯데월드 에버랜드 여행 벌써 2021년이 한 달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한 해의 마지막에는 꼭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연말 무대들과 시상식인데요. 오늘은 가..

2022년 최저임금 연봉 실수령액 공제항목 계산기 [내부링크]

오늘은 2022년 최저임금과 연봉별 실수령액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직장인이라면 다들 아시겠지만 월마다 월급에서 4대 보험과 세금이 공제된 금액만큼 실수령할 수 있는데요. 공제항목과 실수령액 계산기까지..

공동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로 옮기는 법(공동인증서 내보내기) [내부링크]

공동인증서는 증권사를 이용할 때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공동인증서를 스마트폰에서 pc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pc로 옮기는 방법 1. 먼저 PC에서 kb증권을 검색합니..

ETF란? 종류와 장점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ETF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TF란? ETF(Exchange Traded Fund)는 상장지수펀드라고 불리는 상품을 말한다. ETF는 개별주식만 투자하는 것과 다르게, 자산운용사가 한 분야에 관련된 기업들에..

카카오페이 청약으로 하루만에 30만원 번 썰 [내부링크]

 [재테크 추천] 공모주 청약 초보를 위한 가이드(청약방법,균등비례차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번 달에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을 통해 30만원을 벌었던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가 11월 3일 상장했..

[재테크 추천] 공모주 청약 초보를 위한 가이드(청약방법,균등비례차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모주 청약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지만 직접 해보고 수익을 내본지는 얼마 되지 않았는데요. 제가 하면서 좋다고 느낀 것은 주변에 공유하는 타입..

11/22 주요 뉴스 요약 [내부링크]

1. 올해 종부세 대상 94만 7천명.. 지난해보다 42% 늘었다 총 세액 규모는 5조7000억원, 그 중 88.9%는 다주택자와 법인이 부담 종부세액 250만원이 넘으면, 분납 신청 가능 500만원 이하일 경우 250만원을 먼저..

임금명세서 의무화 과태료 발급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19일부터 근로기준법이 개정되면서 임금명세서 발급이 의무화됐습니다. 위반 시 과태료가 500만 원 이하로 부과될 수 있기 때문에 오늘은 임금명세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임금명..

스마트폰으로 팩스 보내는 방법(무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에 팩스를 보낼 일이 있었는데요. 어디에서 팩스를 보내야 할지 알아보다 보니, 집에서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팩스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팩스 보내기 1...

2022 수험생 할인 항공 롯데월드 에버랜드 여행 [내부링크]

11월 18일은 수능날인데요. 오랜 시간 공부하느라 고생한 고3 수험생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날이네요. 결과가 어떻든 노력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으니, 수능이 끝나고 나면 신나게 놀아야겠죠. 그래서 오늘은 수..

카카오톡 생일 알림 안뜨게 하기 및 친구 생일 알림 설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자신의 생일이 뜨거나 안뜨게 하는 방법과 친구 생일 알림을 끄고 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생일 알림 안뜨게 하는 법 1. 먼저 카톡에 들어가서 본인 프로필을..

디즈니플러스 가격, 콘텐츠, 프로필 생성 잠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즈니플러스 12일부터 국내에서도 출시됐습니다. 가격과 콘텐츠는 뭐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가격 앱 결제 시 9900원으로 동시접속 4대까지 가능 / 1년 결제 시 99000원으로 이용 가능 프로필..

11월 14일자 주요 뉴스 10분 요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주요 뉴스를 요약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뉴스들이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모든 뉴스들을 읽기가 쉽진 않죠. 특히나 바쁜 하루를 살아가는 분들은 더 읽기가 힘들텐데요. 그래서 제가..

스우파 멤버들 출연 예능 목록과 콘서트 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스트릿 우먼 파이터가 엄청 핫하죠. 그래서 그런지 모든 멤버들이 다양한 예능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멤버들이 다들 입담이 좋아서 그런지 찾아보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출연 목록 정리해봤습니..

휴대폰 사진을 노트북으로 옮기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휴대폰 사진을 노트북으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진을 옮길 때 어떤 방법으로 하나요? 주로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할 텐데요. 이 방법은 휴대폰으로 보내고 노트북으로 로그..

기름 저렴하게 구매하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기름값이 계속 상승하고 있죠. 이 때문에 휘발유나 경유, LPG 가격까지 오르면서 가공식품 가격까지 함께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이를 심각하게 여기고 유류세를 20% 인하하겠다고..

넷플릭스 계정 공유 프로필 잠금 및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넷플릭스 이용하는 분 많이 계실 텐데요. 대부분 계정을 공유해서 사용하곤 하죠. 이때 프로필을 만들어서 각자 이용하는데요. 모르는 타인이 내 프로필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고 싶다면 프로필 잠금..

페이스북 동영상 자동재생 끄기(최신버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페이스북 동영상 자동재생을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페이스북을 이용하기 시작했는데요. 가끔 영상이 뜨면 맘대로 재생되어 버리더라고요. 조용한 상황에서 갑자기 소리가..

엘포인트 카드번호 확인 및 비밀번호 설정 후 적립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온라인에서 엘포인트 적립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프라인에서 적립받는 경우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되니 간단한데요. 온라인에서 적립하려면 우선 카드번호와 온라인 비밀번..

방역패스 시행 예외 대상자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1일부터 위드 코로나가 시행되는데요. 위드 코로나를 시행하면서 함께 방역 패스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방역 패스는 여러 시설들을 이용할 때 접종 완료 증명서나 음성 확인서를 보여줘야..

오픈챗 방장 변경(넘기기) 및 부방장 지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픈챗 방장 변경하는 방법과 부방장 지정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본인이 오픈채팅을 만든 경우 방장이 되는데요. 개인 사정으로 관리하기 힘들어서 넘겨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부터 변경하는 방법(+아이디 검색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번호를 모르는 경우 카카오톡 아이디를 이용해 친구 추가를 하곤 하는데요. 이때 본인의 아이디도 모르는 분들이 계신 것 같..

구글 검색 시 항상 새탭으로 여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검색 후 원하는 사이트를 들어갈 때 새로운 탭이 열리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검색 시 새탭열기 1. 구글 홈에서 하단의 설정- 검색 설정을 클릭합니다. 2. 검색결과..

구글 어시스턴트 비활성화 및 홈버튼 클릭 시 완전히 끄기(삼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어시스턴트 비활성화하는 방법과 비활성화한 후에도 홈버튼을 클릭 시 나타나는 사용 설정을 완전히 끄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어시스턴트 비활성화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네이버 웹툰 쿠키 무료로 받는 꿀팁(쿠키오븐말고) [내부링크]

네이버 웹툰의 이용자는 매년 증가하는 추세인데요. 요즘은 연령대의 제한없이 많이들 보는 것 같습니다. 저만 해도 보는 웹툰이 굉장히 많은데요. 기다리는 걸 잘 못하는 편이라 많은 웹툰들을 결제하는 편입니다..

사업자등록증 사본 출력 및 PDF 다운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새롭게 사업을 시작하는 경우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으실 텐데요. 스마트 스토어의 경우 도매사이트에 가입을 위해서 사업자등록증 사본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출력하고 pdf로 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무료체험 및 해지방법(환불) [내부링크]

카카오톡으로 누군가와 채팅할 때 많이 사용하는 게 있죠. 바로 이모티콘인데요. 요즘 이모티콘은 다양한 감정이나 생각에 대해 표현이 쉽게 되는 편이라 더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카카오톡에서 이런 이모티콘..

구글 검색설정 검색 기록 저장 끄기 및 삭제(스마트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구글도 검색 점유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다만 구글은 네이버처럼 쉽게 검색 기록 저장을 끌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 검색 기록을 끄고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카카오톡 오픈챗 만들기와 오픈챗프로필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모르는 사람들과 카카오톡으로 대화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그럴 때 주로 오픈 채팅방을 사용해 대화하곤 하죠. 이때 오픈 프로필을 만들어 대화에 참여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오픈 챗 프로필 없..

전화와 문자가 안될 때 유심불량 확인방법과 해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갑자기 전화와 문자가 안되는 경험을 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지역의 통신망의 문제라면 그 지역을 벗어나는 것만으로도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하지만 개인의 휴대폰 문제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

pc에서 인스타 사진과 스토리 저장하는 방법(ft.크롬 확장프로그램) [내부링크]

오늘은 인스타 사진을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예인을 덕질할 때 인스타에 올려주는 사진이 정말 귀한데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통한 저장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인스타 사진 저장하는 방..

인증번호 문자가 안 올때 해결방법(스팸번호 확인) [내부링크]

각종 앱을 이용하거나 가입을 할 때, 인증이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요. 분명 인증번호를 받기를 클릭했는데도 오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때도 있죠. 이럴 때는 꼭 스팸번호로 설정된 건 아닌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택시 자동결제 시 영수증,매출전표 발급하는 방법 [내부링크]

업무 중 택시를 이용 시 증빙을 위해 영수증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카카오택시 영수증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택시 영수증 발급하는 방법 택시 영수증을 발급하는 방법은 간..

잔여백신 예약하는 방법과 알림 신청 및 해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잔여백신을 빠르게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아직 백신을 못 맞은 분들은 잔여백신을 맞을 수 있다는 거 다들 알고 계실텐데요. 간단하게 예약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잔여백신이란?..

주식용어: 물적분할과 인적분할의 차이 정리(ft.Sk이노베이션, LG화학) [내부링크]

오늘은 많이 들어봤을 법한 용어인 물적분할과 인적분할의 차이와 주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물적분할은 기업분할의 한 종류라고 볼 수 있는데요. 기업분할이란 특정사업부문을 독립적으로 분리..

청약 일정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동산 가격이 많이 오르면서 시세보다 저렴하게 매입할 수 있는 부동산 청약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상황인데요. 청약에 이미 관심이 많으신 분은 다들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저처럼 처음이신 분들은..

카카오톡 친구 차단하는 법 및 차단 확인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친구 차단하는 방법과 차단 당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카카오톡 친구 차단하기 먼저 차단하길 원하는 친구를 꾹 누른 후 차단을 클릭해줍니다. 여기서 차단을 하..

빠르고 간단하게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 및 편집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카오톡에서 새롭게 멀티프로필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카카오톡에서 사생활 보호의 목적으로 본래의 프로필 외에도 3개까지 멀티프로필을 만들 수 있도록 새로운 기능이 생겼는..

무상감자와 유상증자의 뜻과 주가에 미치는 영향(ft.두산인프라코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에 두산인프라코어가 대규모의 무상감자와 유상증자를 진행하겠다고 공시했습니다. 기존 주주들의 반응은 굉장히 안 좋았는데요. 왜 기존 주주들이 이 사태에 대해 부정적으로 반응하는지 알아보..

IRP란? 혜택,해지,개설방법까지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알아 두면 유용한 IRP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RP란? 개인형 퇴직연금. 만 55세까지 보유 시 연금을 받을 수 있고, 보유 중에는 다양한 금융상품에 투자를 통해 직접 운용할 수 있는 퇴직연금을 말합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대상,자격요건,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정부가 한국판 뉴딜 2.0을 발표하며 청년들을 도와주는 정책들을 내놓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 청년내일저축계좌에 대한 모든 것을 속시원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란? 최..

반려견 등록제(강아지 등록) 신고방법 및 기간,비용,과태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반려견을 키우면 정부에 등록을 해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사실 등록제를 시행한 것은 꽤 오래되었는데요. 이번 10월부터는 미등록 시 과태료를 부과한다고 하니 꼭 미리 신고하셔야 합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업데이트 친구 목록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에 카톡이 새로 업데이트되면서 프로필을 새롭게 업데이트한 친구들 목록을 보여주는데요. 개인적으로 불편하다고 느껴져서 없애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1. 카톡 첫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2...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비공개 계정 설정하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이 이번 주부터 16~18세 미만 청소년 신규 가입자 계정을 비공개로 설정하기로 했다고 하는데요, 최근 미국에서 미성년자 보호에 대한 우려가 커지자 이러한 결정을 했다고 합니..

엣지 실행 후 시작페이지 변경하는 방법(네이버, 구글, 다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종료되어 엣지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다만 엣지는 처음 시작할 때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나 구글, 다음이 뜨지 않고 엣지 기본 페이지가 뜨는데요, 항상 불편하던 차에..

킹덤 아신전 넷플릭스 개봉(공개) ,반응은? [내부링크]

많은 관심을 받던 킹덤 아신전이 23일 4시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다들 많이 헷갈려 하시던데 아신전은 드라마 형식으로 몇 부작이 있는 게 아니고 한 편으로 공개됩니다. 시즌2에 마지막에 전지현이 나오면서..

데이터 무료로 받는 방법(ft. skt 데이터 리필쿠폰 사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필쿠폰을 이용하여 데이터 무료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조건 1. SKT 2년 이상 가입고객 SKT에 가입한지 2년 이상 됐다면 리필쿠폰이 자동으로 주어지는데요. 1년 단위로 가입월..

친구랑 놀 때 하기 좋은 밸런스 게임 재미있는 질문 모음 [내부링크]

친구들끼리 놀 때 밸런스 게임을 간혹 하는데요, 오늘은 재미있는 밸런스 게임 질문을 소개해볼게요. 1. 둘 중 누구와 사귈 것인가? 100억 있는 집안의 원수 vs 100억 빚이 있는 이상형 2. 초능력을 갖게 된다면?..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개설부터 자동이체까지 간단하게! [내부링크]

스터디나 동아리, 동호회에서 돈을 모으거나 혹은 친구들, 커플끼리 돈을 모아야 하는 경우에 카카오 뱅크를 통해 모임통장을 만들면 쉽게 활용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카카오 뱅크 모임통장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

게임 테마주 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지난 6월 26일 펄어비스의 모바일 게임 '검은사막'이 중국 내 판호를 받았습니다. 그간 4년 동안 한한령으로 인해 중국의 판호를 얻지 못하던 상황이었는데요, 이번 사건으로 게임 산업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

주식용어 : 블록딜과 그에 따른 영향(하이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사 중 스틱이 하이브 주식 8500억 원 블록딜을 진행한다는 기사를 보았는데요. 블랙딜은 무엇일까요? 오늘은 블록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록딜이란? 매도자가 대규모의 주식을 매도할 때, 매..

카카오페이 상장, 공모주 공모가 청약일 정리 [내부링크]

카카오페이가 최근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고 합니다. 상장예정일은 8월 12일인데요. 카카오 뱅크, 크래프톤과 더불어 하반기 IPO의 대어로 여겨지는 카카오페이인데요. 오늘은 카카오페이 상장에 대해 알아보겠습..

소상공인 손실보상법 통과, 핵심 내용과 지원 시기는? [내부링크]

7월 1일 본회의에서 손실 보상법이 통과되었습니다. 손실 보상법은 무엇이고,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핵심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손실 보상법 소상공인들의 손실을 국가가 보상해주는 법안입니다. 구체적으..

장외거래방법과 상장 시 장외주식은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장외시장이란? 장외시장거래방법 장외주식 상장 후에는 어떻게 될까? 안녕하세요. 요즘 크래프톤과 카카오뱅크 상장으로 인해 장외시장에 대한 관심도 뜨거운 상태입니다. 따상을 노리며 장외시장에서 거래를 하는..

[부동산거래]전월세 신고제 핵심내용과 온라인으로 신고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6월 1일부터 임대차 계약 후 30일 이내에 신고해야 하도록 법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온라인으로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월세 신고제(주택 임대차 신고제)란? 2021년..

0한동 0캠퍼스로 웨이브, 플로 할인받는 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웨이브와 플로를 이용하는 분 중 대학생이고, SKT를 이용하고 있다면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0 한동 0 캠퍼스를 이용한 방법인데요. 0 한동 0 캠퍼스는? 0 한동은..

주휴수당 받을 수 있는 조건과 계산법 총정리 [내부링크]

직장을 다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주휴수당.. 주휴수당은 무엇이고, 받을 수 있는 조건과 계산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휴수당이란? 주휴수당은 1주 동안 규정된 근무 일수를 다 채운 근로자..

2022년 최저임금 인상에 대한 전망 [내부링크]

문재인 정부의 '최저시급 1만 원으로 인상'이 핵심 공약 중 하나였죠. 그 때문에 취임 1년 후 2018년은 2017년보다 16%나 최저임금(7,530원)이 인상되었습니다. 또한 2019년에는 10.9% 인..

[정치 테마주] 최재형 감사원장 급상승한 관련주 5가지 정리 [내부링크]

최재형 관련주 5가지를 소개합니다. 최재형 감사원장은 누구인가? 1956년생으로 진해시에서 태어났습니다. 법조인으로써 판사를 거쳐 사법연수원장을 지내다가 2018년에 감사원장으로 취임하였습니다. 20일 대선..

유튜브 시청기록과 검색기록 지우는 법(기록 중지하기) [내부링크]

유튜브는 초기 설정 그대로 이용하게 되면 시청기록과 검색기록이 그대로 남습니다. 기록이 있으면 좋은 점도 있지만 검색할 때마다 기록이 뜨면 불편한 점도 많죠.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시청기록과 검색기록을..

[맞춤법 구별]'어떻해'와 '어떻게' '어떡해' 중 올바른 것은? [내부링크]

많이 헷갈려 하시는 맞춤법 중에 '어떻해'와 '어떻게' '어떡해'가 있는데요. 그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어떻해'와 '어떻게'는 올바른 표현인가? '어떻해'는 '어떻게 해'를 잘못 적은 표현입니다. 올바른 표..

카카오뱅크 상장, 공모주 공모가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상장과 청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상장 카카오뱅크는 6월 17일 예비상장심사를 통과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모바일뱅킹만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체 인증서를 통한 보안의 안정..

이마트가 인수하는 이베이코리아와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이마트가 인수하길 희망하는 이베이코리아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마트 이베이코리아 인수 희망 이마트는 이베이코리아의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데이터와 점유율을 차지하기 위해 이베이코리아의 인수..

류호정 의원의 타투 집회 이유, 문신시술 합법화 법안 발의 [내부링크]

류호정 타투 집회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문신 시술은 불법 문신 시술은 법적으로 '의료행위'입니다. 대법원은 1992년 이래 문신 시술을 의료행위로 판단해왔습니다. 의료법에서는 의료인이 아닌 사람..

fomc과 테이퍼링의 뜻, 6월 Fomc 회의 결과에 따른 주식시장의 영향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밍디징입니다. 오늘은 한국주식시장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는 fomc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FOMC 뜻은? FOMC란 연방공개시장위원회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1년에 8번(약 6주마다 1번씩) 회의를 진행..

크래프톤 상장 공모주 청약 공모가,청약일 | 공모주청약방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크래프톤이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습니다. 지난 2007년 설립된 크래프톤은 PC, 콘솔, 모바일 게임을 개발·유통하는 기업입니다. 자회사가 게임 개발을 맡고, 크래프톤이 유통하는 식으로 사업..

한국 가나 2차평가전 하이라이트(+중계채널) | 앞으로의 도쿄올림픽 축구경기 일정은? [내부링크]

어제 오후 8시경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팀과 가나의 올림픽 2차 평가전이 치뤄졌습니다. 결과는 2:1로 한국이 승리했습니다. 앞서 12일에 치룬 1차 평가전에서도 3:1로 한국이 승리했는데요. 선수들의 저력이..

2022 대체공휴일 확대날짜(대체공휴일 언제?) | 확대적용대상은? | 유급휴일?무급휴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그래서 여야가 함께 대체공휴일을 적용하는 법정공휴일을 확대하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합니다. 내수경기를 활성화하고자 하는거죠! 국회에서 이에 따른 법률안이 소관위에 접수된 상태라고 합니다...

코로나백신(얀센,화이자,모더나) 맞고 난 후 증상 | 발열시 대처방법 | 접종현황 [내부링크]

  코로나백신 맞고 난 후 증상  화이자,모더나,얀센 백신을 맞고 난 후 접종 시점으로부터 8~13시간이 지나면서부터 두통, 오한, 피로감, 근육통 등의 증상이 흔하게 발생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은 정상적..

코로나백신 사전예약기간 | 예약방법,순서 [내부링크]

백신 사전예약기간 6월3일을 기준으로 60세부터 74세까지 사전예약기간이 종료되었습니다. 추가로 백신을 맞고자 하는 사람은 6월말에서 7월초 중으로 다시 사전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정확한 날짜는 공지한다..

펜트하우스 시즌3로 돌아온다! 방영일, 방영시간,예고편 [내부링크]

드디어 펜트하우스 시즌3가 돌아옵니다! 시즌2에서 주단태가 탈옥하고, 폭발사고로 로건리가 죽으면서 끝났는데요 앞으로 시즌3는 어떻게 전개될지 정말 기대되네요!! 방영일 6월 4일(금) 방영시간 10시 예고편..

공매도란 무엇일까?(공매도의 뜻) | 공매도의 장점,단점 | 개인도 가능할까? | 공매도 재개일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매도에 대해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공매도란? 공매도의 뜻 '없는 것을 판다' 즉, 가지고 있지 않은 주식을 지금 가격에서 빌려서 판 다음, 결제일이 돌아오는 3일 내에 주식을 다시 돌려..

가스라이팅 뜻,어원 | 연인간,가족 간,직장 내 가스라이팅 예시(feat.여신강림) | 가스라이팅 자가진단 | 처벌 가능할까? [내부링크]

가스라이팅이란? 가스라이팅은 타인의 심리나 상황을 교묘하게 조작해 그 사람이 스스로 의심하게 만듦으로써 타인에 대한 지배력을 강화하는 행위이다. 스스로를 의심하게 하며 종국에는 자존감을 떨어뜨려 자신..

이번엔 범죄 심화편으로 돌아온 알쓸범잡 출연진(윤종신×박지선×정재민×김상욱×장항준),몇부작,2화 후기 [내부링크]

알쓸범잡 일요일 10시 50분 방영 4월 4일 첫방송 연출 : 양정우pd 설명 이번엔 알아두면 쓸데있는 범죄 잡학사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범죄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공유하고 얘기하고자 한다. 출연진 윤종신 mc..

중고 아이패드 구매 과정,고려했던 점 (feat.당근마켓,중고나라) [내부링크]

최근 아이패드를 구매하려 알아보았는데 새 제품은 가격이 부담되어 중고를 구입하기로 마음먹었다. 기기를 중고로 사는 것에 있어서 고민이 되었는데 여러가지 점들을 잘 비교해서 구매하기로 하였다 고려했던 점..

'악이 악을 처단한다' [드라마 추천:빈센조] 시청률, 등장인물(송중기×전여빈×옥택연×곽동연,몇부작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드라마는 빈센조입니다 작가: 박재범(전작:열혈사제,김과장) 편성: tvn, 20부작 매주 토,일 방영(현재 16화까지 방영했고, 이번주 결방 후 2주뒤 종영) 시청률: 최고 시청률 12.8 평균적으로 10프로..

gs반값택배 가격,조회방법,제한규격,배송기간,접수방법,단점 (ft.cu 끼리택배와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gs반값택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gs반값택배와 cu끼리택배는 둘 다 편의점 물류시스템을 이용하여 다른 택배보다 가격이 저렴합니다. 1.가격 비교 ※반값택배 0~500g :1600원 ~1kg : 180..

금리인하요구권 | 공시지원금 추가 지원 | IRP는 무엇인가? [내부링크]

1. 금리인하요구권, 현장에서는 잘 안 되는 이유 -금리인하요구권 : 대출을 받은 후에 상환능력이 대출 당시보다 개선된 경우 금리 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 이론적으로는 모든 대출에서 가능, 실제적으로는 담..

매일경제신문요약(경제공부) |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 가산공간서 행정, 메타버스 정부 시동 | 대중골프장 요금 상승 [내부링크]

1.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경부고속도로 도로 입체화를 위해 6억원 편성 경부고속도로 한남ic~양재ic 구간을 지하화 지하화함으로써 교통 혼잡도를 낮추고자 함 외국의 사례 : 미국보스턴 중앙간선도로 밑 터널 프로..

스토킹 처벌법 통과, 시행은 언제부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드디어 스토킹 처벌법이 국회를 통과했다고 합니다. 뉴스로 많이 보셨을 겁니다. 서울 노원구 한 아파트에서 세 모녀를 살해한 범인도 첫째 딸을 스토킹해왔다고 했습니다. 또한 창원 식당 여주인 피..

꼬꼬무 시즌2, 긴박한 요도호 납치사건 요약(결말 포함) [내부링크]

인기리에 종영됐던 꼬꼬무(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가 시즌2로 돌아왔네요! 기존 교양 프로그램과는 다른 포맷이라서 그런지 너무 재밌게 봤었어요. 출연진은 장도연,장항준,장성규 세분이 나와요(근데 우연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