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ho0000의 등록된 링크

 yaho000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53건입니다.

구강암 초기 증상 종류 원인 및 치료 방법 생존율 [내부링크]

구강암은 암 종류 중에선 조금은 낯선 암일 수도 있습니다만 생각보다 암환자들 중 구강암 환자읩 비율이 높습니다. 전체 암환자 중 3~5% 정도가 구강암 환자이며 남자의 경우 5번째로, 여자의 경우 8번째로 많이 발생하는 암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구강암 초기증상이 별로 없어 발견이 늦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구강암 초기 증상과 종류 그리고 원인 및 치료 방법, 생존율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강암이란? / 구강암 종류 구강의 사전적 의미는 이라는 뜻을 가집니다. 쉽게 말해 입을 벌렸을 때 보이는 모든 공간을 구강이라고 하는데요. 즉, 구강암이란 입안에 생기는 모든 암을 뜻합니다. 구강암의 가장 대표적인 암으로는 설암이 있습니다. 설암은 혀에 암이 생기는것인데요. 구강암 중에서도 설암의 비중..

헤르페스 2형 증상 무조건 성병일까? / 치료 방법은? [내부링크]

헤르페스는 감염된 바이러스에 따라 헤르페스 1형과 헤르페스 2형으로 나뉩니다. 1형과 2형을 나누는 일반적인 기준은 헤르페스 감염으로 인해 수포나 물집이 발생하는 위치를 보고 구분하곤 하는데요. 1형은 보통 입술 헤르페스 2형은 생식기 헤르페스입니다. 그렇다 보니 헤르페스 2형을 성병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헤르페스 2형 증상은 무조건 성병의 일종인지 구체적으로 어떠한 헤르페스 증상을 나타내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헤르페스 2형 증상 나타나면 성병 감염일까? 헤르페스 2형 증상이라고 하면 생식기 주변에 수포나 물집이 나타났을때를 뜻합니다. 결론부터 알려드리면 헤르페스 2형 증상이 나타나면 성병 감염의 확률이 높다고 할수 있습니다. 헤르페스 2형에 감염이 되었다면 보통 2일에서 10일 정도의..

대상포진 헤르페스 1형 2형 구분 방법 차이점 [내부링크]

최근 '나는 솔로'에 출연 했던 한 출연자로부터 헤르페스 2형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고 폭로한 글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헤르페스는 바이러스에 따라 헤르페스 1형, 헤르페스 2형으로 나뉘어집니다. 그리고 헤르페스 증상과 비슷한 질환중 대상포진이 있습니다. 피부에 나타나는 증상이 비슷하다보니 대상포진 헤르페스 구분 하는것이 헷갈리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대상포진 헤르페스 구분 방법과 헤르페스 1형, 헤르페스 2형 차이점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상포진 헤르페스 구분 방법은? 대상포진과 헤르페스 모두 각각의 바이러스에 감염 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그리고 완치가 어려워 면역력이 떨어지면 발생한다는 공통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증상들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입술 대상포진 입술 헤르페스 처럼..

드림 렌즈 가격과 부작용 착용법 착용기간은? [내부링크]

드림렌즈란 미국의 드림(Dreim) 박사가 만든 렌즈라 드림렌즈라고도 불리며 시력을 좋게 하는 꿈(Dream) 같은 역할을 하는 렌즈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드림렌즈는 성인보다는 보통 청소년기 이하의 아이들이 착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장기 아이들의 시력 교정에 더 효과적이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드림렌즈는 가격이 비싸고 착용법 또한 쉽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 사용했을 경우 부작용이나 시력 교정의 효과를 보기 어려운데요. 오늘은 드림렌즈 착용법과 부작용 및 착용 기간 그리고 드림렌즈 가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드림 렌즈 착용법은? 드림 렌즈는 착용하게 되면 안구를 살짝 누르면서 각막 형태를 변화시키게 됩니다. 그래서 드림렌즈 착용 후 자고 일어나게 되면 눌러진 안구만큼 시력이 향상되게 됩니다. 드림 ..

초 고도 난시 증상과 교정 방법 디옵터 몇 이하 교정 필요할까? [내부링크]

눈이 나쁜 사람이라도 난시 증상만 발생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 근시 증상과 함께 난시 증상도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근시가 심하면 고도 근시, 초고도 근시가 되고 난시가 심할 경우 고도 난시, 초고도 난시가 됩니다. 난시의 경우 디옵터 1 이하부터 일상생활이 힘들어 다양한 방법으로 교정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난시 교정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초고도 난시, 고도 난시 증상은? 우리가 어떤 물체를 바라보면 그 물체의 빛이 망막이 맺히면서 인식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난시 증상이 있을 경우 이러한 물체가 한 곳에 맺히지 못하고 여러 갈래로 퍼지기 때문에 물체가 두 개로 보이거나 여러 개가 겹쳐 보이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난시가 심할 경우 두통 증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평소 난..

난시 뜻과 종류 치료 방법 테스트 부정난시 정난시 차이는? [내부링크]

보통 시력이 좋지 않다고 하면 멀리 있는 물체가 잘 보이지 않는 경우를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흔히 이걸 근시라고 합니다. 하지만 근시 외에도 원시와 난시도 있습니다. 원시는 가까이 있는 것을 보지 못하는 것을 뜻합니다. 그리고 난시는 물체의 초점을 잘 맞추지 못하는 것을 뜻하는데요. 근시 원시에 비해 난시를 헷갈려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난시 뜻과 증상 및 종류 그리고 난시와 근시의 차이와 치료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난시 뜻과 종류 우리가 무언가를 바라봤을때 멀리 있는 것이 흐릿하게 보이면 근시, 가까이 있는 것이 흐릿하게 보이면 원시입니다. 하지만 거리와 상관없이 바라보는 모든 것들의 초점이 맞지 않고 흐릿한 느낌이 든다면 이는 난시일 수 있습니다. 우리 눈에 빛이 들어오면 각막을 거치..

라식 라섹 수술 전 검사 주의 사항 궁금증 렌즈 착용 비용 시간 운전 음주 흡연 [내부링크]

라식, 라섹, 스마일 라식, 렌즈 삽입술 등등 시력교정술 종류는 다양합니다. 이 중에서 환자가 아무거나 골라서 수술을 할 수 있다면 너무나 좋겠지만 본인의 눈 상태에 따라 할 수 있는 수술이 제한됩니다. 그래서 본인에게 어떤 시력교정술이 가장 적합한지 확인하기 위해 수술 전 검사가 필요합니다. 아무래도 눈과 관련된 검사이다보니 여러 가지 주의사항이 필요한데요. 오늘은 라식, 라섹 검사 전 주의사항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검사 전 주의사항 렌즈 미착용 기간은? 라식, 라섹 검사 전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렌즈를 일정 기간 동안 끼지 말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렌즈를 끼게 되면 안구가 눌리면서 안구가 찌그러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한 상황에서 검사를 하게 되면 정확한 눈 상태 확인이 불가능해 완벽한 눈상..

주근깨 레이저 가격 원인과 치료 제거 방법은? [내부링크]

주근깨는 보통 외모에 가장 예민한 사춘기시기부터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근깨 증상은 주로 햇빛에 노출되는 피부 위주로 나타나게 되는데 보통 팔이나 가슴, 등 위쪽에 나타나기도 하지만 보통 얼굴 주근깨가 가장 많이 나타납니다. 팔이나 등, 가슴에 비해 얼굴은 가릴 수도 없어서 주근깨가 나타나면 더 많은 고민이 되는데요. 오늘은 주근깨 원인과 증상 및 치료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근깨 원인과 증상 주근깨는 주로 햇빛에 노출되는 피부에 나타나는 황갈색의 작은 색소 반점을 뜻합니다. 주근 깨 라는 단어에서도 알 수 있듯 깨 모양 사이즈의 조그마한 반점이 나타나는 것이 주요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근깨 잡티 기미 등의 피부 질환은 겉으로 보기에는 큰 차이가 없는 비슷한 질환입니다. ..

검버섯 원인과 없애는 방법 레이저 치료 비용은? [내부링크]

검버섯은 노화 과정의 하나로 주로 장년층에서 나타나는 질환 중 하나였으나 최근에는 3,40대의 비교적 젊은 사람들에게서도 종종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는 검버섯 원인이 노화뿐 아니라 여러 이유로 인해 나타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젊은 나이대에서 이러한 검버섯이 나타나면 없애고 싶은 생각이 드는데요. 검버섯 자연치유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방식으로 검버섯 없애는 법에 대한 공부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검버섯 원인과 없애는 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검버섯 원인은? 검버섯은 지루각화증이라고도 불리는데 피부의 각질의 만드는 세포가 사마귀 모양으로 과도하게 뭉치면서 생기는 양성종양입니다. 양성종양이므로 치료를 하지 않더라도 건강상에 큰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검버섯이 있으면 미관상 보기..

후비루 증후군 증상과 원인 치료 약 코 세척 기침 가래 예방 [내부링크]

감기나 코로나에 걸린 것이 아닌데도 혹은 다 나았다고 생각이 되는데도 목이 간지럽고 헛기침이나 마른기침이 계속해서 나올 때가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기침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후비루 증후군입니다. 후비루란 코에서 생산되는 점액이 목 뒤로 넘어가는 증상을 뜻하는 단어입니다. 오늘은 후비루 증후군 원인과 증상 및 치료 그리고 예방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후비루 증후군 증상과 원인은? 의식하지 못하지만 사람의 비강에서는 하루에 1리터에 가까운 점액이 만들어집니다. 이러한 점액들은 코로 들어오는 공기를 신체에 적절한 온도로 맞춰주고 습도를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코로 들어오는 이물질을 제거하고 감염을 예방하는 등 많은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역할을 하고 ..

오목 가슴 증상 어린 나이 빠른 치료 중요한 이유는? [내부링크]

가슴 중앙부가 유난히 안쪽으로 파여 있다면 이는 오목가슴 증상일 수 있습니다. 오목가슴은 일종의 흉벽 기형인데요. 오목가슴은 보통 여자보다는 남자에게서 더 흔하게 나타나며 출생아 10만 명 중 3~4명에게서 나타날 정도로 흔한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목가슴이 있을 경우 심장 질환이나 폐 질환에 걸릴 확률이 더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오목가슴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목가슴 통증이 없으면 문제가 없을까? 오목가슴은 대부분 선천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영유아때부터 자세히 관찰하면 어느 정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움푹 패이는 부분이 가슴의 중앙인지 아닌지에 따라 대칭적, 비대칭적 오목가슴으로 나뉘게 됩니다. 오목가슴 증상이 있더라도 어릴때에는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보통 증상이 ..

어금니 잇몸 부었을 때 붓기 줄이는 방법 복용 가능 약 [내부링크]

잇몸이 부었을 때나 통증이 있을 때 가장 불편한 점은 아무래도 음식물 섭취에 불편함이 생기는 게 가장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통증이 심해지면 숙면을 취하기도 힘들어질 수 있는데요. 잇몸이 붓거나 통증이 생기는 이유는 치아 발치 등의 시술을 받지 않았다면 대부분은 치은염이나 치주염 같은 치아염증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잇몸 부었을때 원인과 붓기 줄이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잇몸 부었을때 원인은? 잇몸 붓기는 갑자기 나타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대부분의 경우 가벼운 통증이나 불편함이 있은 후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증상이 심하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경우도 있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1. 치주 질환 평소 양치나 치아 관..

치아 발치 후 임플란트 안하면 / 식사 운동 흡연 음주는 언제부터? [내부링크]

치아 발치를 평생 할 일이 없다면 너무나 좋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 번쯤은 다양한 이유로 치아 발치를 해야 할 일이 생기게 됩니다. 가장 흔한 경우는 사랑니 발치인 경우가 많지만 치아에 문제가 생겨 발치를 진행하게 됩니다. 사랑니 발치라면 이후에 특별히 치료가 필요 없지만 원래 치아를 뽑았다면 다양한 방식으로 반드시 치료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발치 후에는 관리도 중요한데요. 오늘은 치아 발치후 여러 가지 주의사항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치아 발치후 임플란트 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사랑니가 아닌 어떤 치아를 뽑게 되면 뽑은 자리에는 치아가 없는 상태가 됩니다. 뽑은 치아가 어금니가 아니라면 음식을 씹는 데에는 큰 문제가 없고 약간 허전하긴 해도 크게 불편한 느낌이 안 들기도 합니다. 아무..

효과적인 다이어트 위한 적절한 닭가슴살 섭취량은? [내부링크]

신년맞이, 봄맞이 다이어트 결심하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가장 고민이 되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 식단입니다. 먹는 양을 줄이면서 충분한 단백질과 영양소를 맞춰먹어야 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다이어트 식단하면 닭가슴살을 가장 많이 먹게 됩니다. 그래도 최근에는 다양한 업체에서 여러 가지 맛있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닭가슴살이 출시되면서 예전보다는 쉽게 식단관리가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닭가슴살 다이어트를 위해서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 왜 중요한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쉽게 할수 있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운동은? [생활정보] - 계단 오르기 효과와 방법 / 겨울철 실내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다이어트란? 다이어트의 개념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단순히 몸무게를 줄이는 것일 수도 있고 탄탄하고 멋진 몸..

전립선 결찰술 장점과 비용 비대증 치료 방법은? [내부링크]

전립선 비대증은 보통 50대 이상의 중장년층에서 흔하게 나타나는 질환 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서구화된 식습관, 오랜 좌식 생활, 운동 부족 등으로 인해 30대 남성들에게도 심심치 않게 나타나는 질환이 되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배뇨에 이상을 일으킬뿐 아니라 성기능과도 관련이 있어 젊은 나이에 전립선 증상이 나타날 경우 여러 불편함이 나타나게 됩니다. 전립선 비대증 증상과 원인이 궁금하다면? [건강사전] - 남자 소변 자주 마려움 증상 전립선 비대증이 원인일 수도 전립선 비대증 치료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는 약물 치료를 진행합니다만 증상의 호전이 없거나 전립선의 크기가 너무 커져버렸다면 전립선 결찰술이라는 시술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전립선 결찰술이 무엇인지 전립선 결찰술 비용은 어떻게..

주걱턱 원인과 교정 방법 및 비용 수술 비수술 차이 [내부링크]

아랫턱이 윗텃보다 큰 경우 흔히 주걱턱이라고 합니다. 주걱턱이 심하면 음식물을 씹는 등의 불편함뿐 아니라 외모적인 컴플렉스로 자존감이 떨어지고 우울증 등의 증상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부정교합은 흔히 잘못된 습관 등으로 발생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주걱턱의 경우 잘못된 습관보다는 선천적으로 아랫턱뼈가 더 많이 성장하면서 생기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어릴때부터 주걱턱 교정을 시작하면 고통이나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교정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주걱턱의 원인과 교정 방법 및 교정 비용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걱턱 원인은? 부정 교합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입으로 숨을 쉬는 습관이나 턱을 괴는 습관 등 평소의 생활 습관들이 쌓여 턱을 구조를 무너뜨리기도 하고 딱딱한 음식물을 자주 씹..

임플란트 종류와 가격 / 시술 할때 치과 방문 횟수 기간은? [내부링크]

살면서 임플란트를 할 일이 없다면 가장 좋겠지만 여러 원인에 의해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대부분은 나이가 들고 치아가 약해지면서 임플란트를 하게 되지만 치아 부러짐 사고 등으로 인해 앞니 임플란트를 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치아 부러졌을때 대처 방법 [건강사전] - 어금니 깨짐 원인과 치료 비용 깨진 치아 방치하면 안 되는 이유 [건강사전] - 치통 원인과 치통이 심할때 줄이는 법 / 타이레놀 먹어도 될까? 임플란트를 할 일이 생기면 가장 고민되는것은 아무래도 임플란트 비용입니다. 임플란트 비용은 임플란트 종류에 따라, 치과에 따라 그리고 어떤 회사의 임플란트 등에 의해 큰 가격 차이를 보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임플란트 가격과 종류 및 임플란트 시술에 대하여 알려드..

라미네이트 란 무엇이며 비용 가격과 부작용은? [내부링크]

치아는 건강의 문제뿐 아니라 외형적으로도 상당히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누런 치아나 튀어나온 치아 등은 그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치아 미백이나 치아 교정 등을 통해 아름다운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합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라미네이트입니다. 라미네이트란 쉽게 말해 인공치아를 치아 위에 붙이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라미네이트는 아무래도 가격대가 높은 편에 속하다 보니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오늘은 오늘은 라미네이트란 무엇이며 치아 라미네이트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라미네이트란 무엇일까? 치아를 하얗고 가지런하게 만드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치아 미백과 교정 작업을 통해 내 치..

누런 치아 원인 미백 하는 방법과 가격 치과 부작용 [내부링크]

누런 치아는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생기는 현상 중 한 가지입니다. 하지만 나이가 많지 않음에도 치아가 유난히 누렇다면 치아를 변색시키는 음식을 자주 섭취하거나 흡연으로 인해 니코틴이 누런 치아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물론 선천적으로 이가 누런 경우도 있습니다. 사실 누런 치아는 크게 문제가 되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타인에 보이는 이미지에 안 좋은 영향을 줄수도 있어 치아 미백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여러 가지 치아 미백 방법의 효과와 부작용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누런 치아 원인은? 대부분의 누런 치아는 음식물과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가 자주 먹는 김치찌개나 아메리카노 등이 치아를 착색 시키는 정도가 비교적 높은 음식에 속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초콜릿이나 라면 등도 누런 치아를 만드..

레진, 인레이, 크라운 충치 치료 차이점과 가격 통증 및 치과 방문 횟수 기간 [내부링크]

충치가 발생하면 빠르게 치료하는 것이 무척 중요합니다. 치료가 빠를수록 비용도 적게 들뿐 아니라 통증도 훨씬 줄어들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치아에 약간의 통증이 발생하더라도 잠깐 이러는 거겠지 하고 애써 통증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럴 때 바로 치과를 방문해 충치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충치가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간단한 레진 치료로 충치 치료가 가능하지만 충치가 심해질수록 인레이나 크라운 등 더 비싼 충천재료를 이용해 충치 치료를 하게 됩니다. 오늘은 충치치료에 이용되는 레진, 인레이, 크라운의 차이점과 가격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레진이란? 레진치료란 비교적 충치 상태가 심각하지 않은 상태에서 치과에 방문했을때 사용하게 되는 충치 치료 방식입니다. 치아의 썩..

대상포진 감염 치료 방법과 진료과는? / 예방 접종 가격 무료 접종 하는법 [내부링크]

대상포진은 누구나 걸릴 수 있지만 특히 50대 이상의 연령층에서 더 흔하게 나타납니다. 아무래도 면역력과 관련되어 있는 질환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같은 대상포진에 걸리더라도 젊은 사람은 아프지 않은 대상 포진으로 넘어가는 경우도 있지만 나이가 있는 사람이라면 극심한 통증을 느낄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그래서 대상포진 예방 및 완화를 위해서는 대상포진 예방접종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대상포진 걸렸을때 치료방법과 예방접종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 증상과 원인이 궁금하다면? 대상포진 초기증상과 원인 및 예방접종 / 대상포진 전염성 있을까? 대상포진 치료방법 대상포진에 이미 걸렸다면 즉각 병원에 방문해 대상포진 항 바이러스제 주사를 맞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대상포진에 걸리더라도 단번에 내가..

면역력 높이는 비타민 D 효능과 부족 결핍 증상 풍부한 음식은? [내부링크]

현대인들에게 가장 부족한 영양소 하나를 꼽으라면 비타민D가 그 주인공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역설적이게도 비타민D는 햇볕을 쬐는 것만으로도 신체에서 생성될 수 있는 영양소인데요. 그만큼 현대인들은 야외활동이 적을 뿐 아니라 자외선 차단제도 꼼꼼히 바르기 때문에 신체가 비타민D를 생성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하지만 비타민D는 신체에 많은 효능을 가져오며 결핍될시에는 면역력은 물론 뼈에도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비타민D의 효능과 부족시 증상 그리고 비타민D 주사 가격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타민D 효능과 부족 증상 뼈 건강 및 근육 강화 비타민D 효능에 대하여 검색을 하면 가장 흔하게 나오는말이 바로 뼈 건강을 촉진시킨다는 말입니다. 비타민D가 부족할 시 칼슘 흡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해..

각종 제모 방법의 장점 단점 부작용 왁싱 크림 레이저 비용은? [내부링크]

미용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이제 제모는 여름철에만 하는, 여성들만 하는 것이 아닌 많은 사람들이 하는 외모관리의 일부분이 되었습니다. 제모 방법에는 크게 제모 크림이나 면도기를 통한 셀프 왁싱과 전문 왁싱샵을 이용한 방법 그리고 피부과에 방문해 할 수 있는 레이저 제모 등으로 나뉩니다. 각각의 제모 방법들은 뚜렷한 장점과 단점이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제모 방법들의 장, 단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모 크림 장점 제모크림의 가장 큰 장점은 언제든 간편하게 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제모 크림만 구매한다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본인이 편한 시간에 언제든지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다른 제모 방법들에 비해 통증이 없는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에 여러 가지 제모..

요실금 종류와 증세 및 원인 치료 방법 여성에게 증상이 더 흔한 이유 [내부링크]

요실금이란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소변이 새어 나오는 질환을 뜻합니다. 남성보다는 여성에게서 더 흔하며 예전에는 중년 여성들이 상대적으로 많이 걸리는 질환이었으나 최근에는 젊은 여성들에게서도 요실금 증상이 흔해지고 있습니다. ] 하지만 요실금 초기 증상이 발생해도 이를 요실금으로 생각하지 않는 경우도 많아 요실금 치료가 늦어지기도 합니다. 오늘은 요실금 증상과 원인 및 치료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실금이란? / 요실금 종류 요실금이란 내가 의지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소변이 새어 나오는 질환을 뜻합니다. 요실금은 크게 복압성 요실금과 절박성 요실금, 일류성 요실금, 혼합성 요실금의 4가지 정도로 분류가 됩니다. 각각의 요실금은 어떠한 상황에서 소변이 새어 나오는지에 따라 분류한 것이라고 할 수 ..

기미 원인과 예방 법 및 없애는 법 루비 레이저 가격 [내부링크]

기미는 한번 생기면 없애기 어렵고 점점 번져나가기 때문에 신경도 많이 쓰이고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기미가 있다고 해서 건강에 큰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외적으로 상당히 신경이 많이 쓰일 수밖에 없는데요. 기미는 보통 여성분들에게 생기는 경우가 많고 나이가 들수록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기미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기미 예방하는법과 기미 없애는 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미 원인 기미란 주로 얼굴에 나타나는 거무스름한 얼룩점을 뜻합니다. 보통 맬라닌이 과생성되면서 색소 침착에 의해 생기는 질환인데요. 기미가 생기는 원인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자외선 노출 기미가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은 대부분 자외선과 관련이 있습니다. 자외선에 오래 노출되면 맬..

류마티스 관절염 원인과 증상 및 치료 자가 진단법은? [내부링크]

류마티스 관절염이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으로 다발성 관절 여기저기서 나타나는것이 특징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이라고 하면 보통 손가락에서 생기는 경우를 생각하지만 류마티스 관절염은 신체 관절 모든 곳에서 나타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보통 4,50대의 중년 여성층에게서 가장 많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자가진단법 및 치료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원인과 증상 류마티스 관절염 원인은? 류마티스 관절염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까지 알수 없습니다. 다만 자가면역질환 중 한가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가면역질환이란 우리 몸의 면역체계가 이상 증상으로 스스로의 몸을 세균이나 바이러스로 인식해 공격하는 질환을 뜻합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것이..

항문 소양증 증상과 치료 및 예방법 항문 주변 가려움 따가움 원인 [내부링크]

항문 주변 가려움이 생기면 참 난감합니다. 가렵다고 느껴져도 막 긁을 수는 없는 부위이고 긁고 싶어도 주변의 시선을 신경 쓰이기 때문인데요. 항문 주변 가려움이 생기는 질환을 의학적인 용어로 항문소양증이라고 합니다. 항문 습진 등 특정한 원인에 의해 항문소양증이 발생해 생기는 항문 가려움은 비교적 치료가 쉬울 수 있으나 많은 경우 항문소양증의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의 항문소양증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항문소양증 치료 및 예방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항문 소양증 증상 1. 항문 가려움 항문 소양증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항문 주변 가려움입니다. 소양증이란 단어가 한자로 뜻을 풀이하면 가려움이라는 뜻입니다. 즉, 항문소양증이라는 단어의 뜻 자체가 항문 가려움을 뜻하는 단어라..

보스웰리아 부작용과 효능 및 좋은 관절염 영양제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나이가 들수록 무릎 관절염이나 손가락 관절염 증상이 잦아지는 건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관절염을 줄이기 위해선 충분한 운동을 통해 관절 주변 근육량을 높이거나 관절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방법 외에도 관절염 증상에 좋은 건강 기능 식품을 복용하는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보스웰리아인데요. 오늘은 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살펴보고 좋은 보스웰리아 고르는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 보스웰리아는 인도 고산지대에 사는 나무인 유향나무의 진액을 굳혀 만든 성분입니다. 유향나무는 척박한 환경에서도 잘 자라는 생명력이 강한 나무인데 그 나무에서도 소량으로만 추출 가능한 것이 보스웰리아라고 합니다. 보스웰리..

백옥 주사 효과와 부작용 및 가격 피부 미백 신데렐라 주사 효능 [내부링크]

백옥주사는 글루타치온 주사, 신데렐라 주사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어지는 주사입니다. 백옥주사 주 성분은 글루타치온이라는 성분입니다. 글루타치온은 몸속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노화방지에 좋은 성분인데요. 글루타치온에 대해 궁금하다면? 글루타치온 효과와 부작용 필름 형태 복용법이 효능과 흡수율이 좋다? 주사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일반적으로 백옥주사는 피부 미백을 위해 맞는 주사입니다만 글루타치온 효과를 보면 피부미백 외에도 다양한 효과를 가집니다. 오늘은 백옥주사 효과와 부작용 및 백옥주사 가격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백옥주사 효과 여성분들이 피부 미백을 위해 가장 많이 찾는 주사가 바로 백옥주사입니다. 백옥주사가 미백 주사, 신데렐라 주사, 아이유 주사 등의 이름으로 불리는..

글루타치온 효과와 부작용 필름 형태 복용법이 효능과 흡수율이 좋다? [내부링크]

노화 방지를 위해서 중요한 것은 몸속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것입니다. 몸속에 활성산소가 많을수록 노화가 빠르게 옵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글루타치온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최근에는 글루타치온이라는 효소가 인기가 많습니다. 글루타치온이란 피부미백이나 피로 해소를 위해 맞는 백옥주사의 주성분인데요. 글루타치온이란 무엇인지 효능과 부작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복용하면 되는지 알아볼까요? 글루타치온이란? 글루타치온이란 글라이신, 글루타민, 시스테인 총 3개의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진 효소입니다. 기본적으로 간에서 생성이 되는 효소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간이 건강하고 간 기능이 좋을수록 글루타치온 생성 역시 활발하게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

단백질 프로틴 WPC WPI 차이 나에게 맞는 보충제 1일 적정 섭취량은? [내부링크]

운동 특히 헬스를 하는 사람들이 단백질을 엄청나게 챙기는 경우 많이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단백질은 꼭 운동을 하지 않더라도 충분한 양을 섭취해줘야 하는 우리 몸에 필수 영양소입니다. 그래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음식물로 단백질을 섭취하는것 외에도 프로틴 보충제를 통해 단백질을 보충하곤 합니다. 단백질 보충제를 찾다 보면 WPI 보충제, WPC 보충제 등으로 다양하게 나뉩니다. 그래서 처음으로 단백질 보충제를 구매하려고 하다 보면 혼란이 오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단백질 섭취량과 WPC 보충제, WPI 보충제의 차이점을 알아보고 나에게 맞는 보충제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단백질이 중요한 이유 / 하루 적정 단백질 섭취량은? 우리 몸 전체는 근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적당한 근육량이 있..

스마일 라식과 일반 라식(라섹) 수술 차이점 회복 기간 부작용 비용은? [내부링크]

시력교정 수술하면 보통 라식이나 라섹을 생각하게 됩니다. 최근에는 스마일라식이라는 이름의 시력교정 수술을 상당히 많이 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처음 스마일라식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무슨 수술인지 전혀 감이 안옵니다. 시력교정수술에 왜 스마일이 들어가지 하고 의문이 들 텐데요. 오늘은 스마일라식(라섹)과 일반 라식(라섹) 수술의 차이를 알아보고 스마일라식 부작용과 스마일라식 비용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 다른 시력 교정술이 궁금하다면? [건강 사전] - 렌즈 삽입술 부작용과 장단점 회복 기간 렌즈삽입술 가격은? 스마일라식(라섹)이란? / 일반 라식(라섹)과 다른 점은? 시력교정 수술 종류는 다양합니다. 라식과 라섹 외에도 최근에는 렌즈삽입술이나 스마일라식, 투데이 라섹 등의 수술도 많이 이루..

유산균 효능과 부작용 고르는 법 과다 복용 시간 유통기한 지나면 먹어도 될까? [내부링크]

건강 기능 식품을 챙겨 먹는다면 아마 유산균을 안 드시는 분들은 거의 없으실 겁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질 유산균, 임산부 유산균, 영유아 유산균 등 개인에 맞춘 다양한 유산균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효과 좋은 유산균을 찾기 위해서는 다양한 유산균을 먹어보고 내 몸에 맞는 유산균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유산균 효능과 부작용 및 복용시간, 유산균 유통기한 등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유산균을 먹어야 할까? / 유산균 효능 최근에 출시되는 유산균을 보면 장 유산균, 질 유산균 등 효능이 좋은 부위에 따른 유산균이 출시되고 임산부 유산균, 영유아 유산균, 노인 유산균 등 각 개인의 상태에 맞는 유산균도 출시되는 등 유산균 종류가 너무나 다양해 어떤 유산균을 먹을지 정하는 것조차 쉽지가 않습니다. 대..

갱년기 증상 완화 YT1 유산균 효능과 부작용 및 복용방법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내부링크]

여성 갱년기 증상은 보통 45세에서 55세 사이에 발생하게 됩니다. 갱년기 원인은 아무래도 여성호르몬과 관련이 많습니다. 그래서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거나 치료하기 위해서는 몸속의 여성호르몬 농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갱년기 증상이 궁금하다면? [건강사전] - 여성 갱년기 증상과 폐경 초기 증상 / 예방하는 법은? 여성 호르몬을 높이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YT1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인데요. 오늘은 YT1 유산균의 효능과 부작용 및 섭취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YT1 유산균 효능 장속에는 다양한 유산균들이 존재합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라는 유산균입니다. 이 유산균은 장내 생존력이 높고 장벽에 오랜 시간 부착해 정착성도 좋아 장속에서 오랜 시간..

여성 피임 미레나 시술 부작용과 효과 시술 후 부정 출혈 괜찮을까? [내부링크]

피임 관련 시술은 여성보다는 남성이 하는 것이 비교적 방법도 간단합니다. 그래서 남성들이 주로 정관수술을 하게 됩니다. 정관 수술이 궁금하다면? [건강사전] - 정관 수술 과정과 비용 주의사항 수술 후 정자 사정 임신 가능성은? 하지만 여성이 할 수 있는 피임 관련 수술도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미레나 시술입니다. 미레나라고 불리는 호르몬제 장치를 자궁 안에 설치해 임신을 예방하는 것인데요. 오늘은 미레나 시술이 무엇인지 미레나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고 미레나 시술 가격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미레나 시술이란? 여성들이 피임을 위해 가장 많이 하는 시술이 바로 미레나 시술입니다. 미레나라는 호르몬 장치를 자궁내에 설치하여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황체호르몬을 생성해 임신이 어려워지도록 역할을..

눈 건강 영양제 루테인 효능과 부작용 복용 시간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눈 건강을 위해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습관은 눈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입니다. 눈 영양제 하면 가장 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루테인입니다. 최근에는 단순 루테인 외에도 루테인 오메가 3나 루테인 비타민 같은 다양한 루테인 영양제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눈 영양제 루테인 효능과 부작용 및 복용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루테인 효능 나이가 들수록 노화 증상이 나타나는 신체부위 중 하나가 바로 눈입니다. 녹내장이나 백내장 외에도 황반변 성 같은 다양한 눈 질환이 나이가 들수록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눈이 불편해지기 시작하면 일상생활에 정말 많은 불편함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눈 건강을 관리하는것이 중요한데요. 그래서 루테인 영양제를 드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대표적인 루..

엘 아르기닌 부작용 효능 & 복용 시간 방법 혈액 순환 탈모 영양제 [내부링크]

아르기닌 운동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챙겨 먹는 영양제 중 하나입니다. 운동 유튜버로 유명한 김계란 아르기닌 음료인 빡포션인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특히 육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성분입니다. 단백질과 관련 있다보니 여자 아르기닌 남자 아르기닌 할 것 없이 운동하는 사람들이 중요하게 생각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아르기닌 효능과 부작용 및 복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르기닌 효능 1. 활력 충전 및 개선 아르기닌 운동전에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김계란 아르기닌으로 유명한 빡포션도 운동 전후에 섭취하는 것으로 홍보를 하곤 하는데요. 이는 아르기닌의 주 효능이 활력을 개선하고 에너지를 충전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약국에서 흔히 구..

남성 전립선염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 및 예방 [내부링크]

전립선염은 20대 이상의 성인 남성 중 절반 이상이 평생 한 번은 앓게 되는 흔한 질환입니다. 전립선은 남성호르몬과도 관련이 있다 보니 나이가 들수록 전립선염이 발생한 가능성이 높아지고 만성 전립선염으로 고생을 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남성 전립선염 원인과 증상 및 치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성 젼립선염 원인 남성 전립선염은 환자의 나이나 증상정도, 발병기간 등에 따라 만성 전립선염과 급성 전립선염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급성 전립선염의 경우 증상이 갑자기 나타나며 통증이 심한 경우가 많으며 만성 전립선염은 통증이 거의 없으며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이를 전립선염으로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립선염이 확인이 되면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세균여부를 확인하게 됩니다. 추가 검사를 통해 세균성..

이갈이 원인과 교정 및 치료 방법 마우스피스 스플린터 보톡스 가격 [내부링크]

이갈이란 이를 꽉 깨물거나 이를 가는 행위를 뜻합니다. 그래서 보통 잠잘 때 이갈이를 하게 됩니다. 이갈이 증상이 의도적으로 힘을 주어 행동을 해야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에 일상생활 중에는 본인이 의지로 이갈이를 하지 않는 이상 증상이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이갈이 증상은 어떠한 원인으로 발생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치료할수 있는지 알아보고 이갈이 치료 비용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이갈이 원인은? 2. 이갈이 교정 및 치료 방법 / 이갈이 완치 가능할까? 3. 이갈이 치료 비용은? 이갈이 원인은? 이갈이가 심하면 본인의 치아나 턱 관절에도 문제가 생깁니다. 잠잘 때 이갈이가 심할 경우 숙면에 방해가 될 뿐 아니라 자는 동안 계속해서 턱관절과 얼굴에 힘을 주게 되므로 편두통이나 안..

탈모 치료 약 프로스카 정 효능과 부작용 및 가격 프로페시아 차이점 [내부링크]

남성분들의 경우 탈모치료를 위해 피나스테라이드 종류의 약을 복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탈모약은 평생을 먹어야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비용적인 부분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프로페시아의 경우 한달분 약이 처방전 포함 5만 원에서 7만 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는데 결코 적은 금액이 아닙니다. 그래서 비용을 줄이기 위해 프로스카 정을 활용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프로스카 정 효능과 부작용 및 가격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로스카 정 효능 / 프로스카와 프로페시아 차이점은? 프로스카 정은 원래 전립선 치료제로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하지만 프로스카가 탈모약으로 활용이 가능한 이유는 프로스카에도 피나스테라이드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전립선 치료와 탈모 치료는 남성 호르몬의 일종인 안드로겐..

포도당 캔디 효과 효능과 부작용 및 파는 곳 가격은? [내부링크]

전날 밤샘근무를 했거나 최근 과로로 인해 피로도가 높을 때 어떻게 하면 피로감을 낮출 수 있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카페인이 많은 커피나 음료를 마시면서 피로도를 줄이려고 하거나 태반 주사나 포도당 주사 같은 영양제 주사를 통해 체력회복에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주사는 시간이나 비용이 소모되고 커피는 효과가 부족하다고 느껴질 때 포도당 캔디를 먹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먹는 포도당, 식용 포도당으로도 불리는데요. 오늘은 포도당 캔디의 효능과 부작용 및 가격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먹는 포도당 캔디 효능은? 우리가 주식으로 밥(쌀)을 먹습니다. 밥은 포도당이 가장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품입니다. 물론 밥 자체가 포도당은 아니며 소화효소와 섞이면 분해되어 포도당을 만들어냅니다. 먹는 포도당 효능 1. ..

박카스 D F 차이 및 효능 카페인 여부 칼로리 한박스 가격은? [내부링크]

자양강장제의 가장 대표적인 상품이 바로 박카스입니다. 박카스는 동아제약에서 1961년 알약 형태로 출시한 것이 최초였다고 합니다. 보통 편의점이나 약국에서 박카스를 사 먹지만 편의점과 약국에서 파는 박카스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악간의 성분 차이가 있어 효능도 일부 다릅니다. 그리고 박카스 종류에 따라 카페인이 포함된 박카스와 디카페인 박카스가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박카스 종류별 차이점과 박카스 칼로리 그리고 박카스 한박스 가격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동아제약 박카스 D F 차이 및 효능 밗카스 겉표지에 쓰인 알파벳이 D와 F 두 가지라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만약 알고 있더라도 아마 박카스 D와 F가 무슨 의미인지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저도 박카스를 여러 ..

광견병 예방 접종 주사 가격 무료 접종 방법은? [내부링크]

사람이 주기적으로 맞아야 하는 예방주사가 있듯 반려견이나 반려묘들도 1년에 한 번씩 맞아야 하는 예방접종이 있습니다. 바로 광견병 예방접종입니다. 반려견 예방접종을 하지 않으면 원칙적으로는 200만원 이상의 과태료가 부과되지만 실질적인 단속은 거의 이루어지지는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큰 호텔이나 리조트 등에 반려견, 반려묘를 데리고 갈 경우 광견병 예방접종을 하지 않으면 입실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아 여행 계획을 잡고 있다면 반드시 예방접종을 미리 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광견병 예방접종 방법과 무료접종 받는법 그리고 광견병 주사 가격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광견병이란? / 광견병 증상 광견병은 기본적으로는 동물이 걸리는 병입니다. 야생에서 생활하는 여우나 너구리, 박쥐, 코요테 등이 체내에 바이러스를 ..

얼굴 뾰루지나 좁쌀 여드름 자연치유에 효과적인 연고 및 크림 추천 TOP 5 [내부링크]

얼굴에 나는 각종 뾰루지나 좁쌀 여드름 등은 피부가 민감해 자주 나느냐 아니면 특정시기에만 나느냐로 나눠질 뿐 여드름이 전혀 안 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간혹 나는 경우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기도 하지만 좁쌀 여드름처럼 여드름이 잦을 경우 피부에 좋은 각종 연고나 크림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얼굴 뾰루지 및 좁쌀 여드름 등에 효과가 좋은 연고와 크림 TOP5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1. 여드름 연고 TOP5 1) 디페린겔(아다팔렌겔) 크림 2) 에스로반 연고 3) 에크논 크림 4) 큐 아크네 크림 5) 센텔라스카 연고 2. 여드름 크림 사용시 주의할 점 여드름 연고 TOP5 1)디페린겔(아다팔렌겔) 크림 첫 번째는 디페린겔이라고도 불리고 아다팔렌겔이라고도 불리는 크림입..

카베진 효능과 복용법 직구 가격과 약국 가격 차이는? [내부링크]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는 한국인들의 특성상 위장관 질환 하나쯤 가지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을 겁니다.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염이 가장 대표적일 텐데요. 이러한 위장관 질환 관리를 위해 정기적인 점검과 식단 조절도 필요하지만 소화에 도움이 되는 보조제를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것이 바로 카베진입니다. 정확한 명칭은 카베진 코와 알파 정인데요. 최근에는 카베진 알파라고 많이 불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베진 코와 알파정의 효능과 복용법 및 가격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카베진 효능 카베진은 원래 일본에서 유명한 소화제였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일본에 여행을 가면 대량으로 사 오기도 했었는데요. 하지만 지금은 한국에도 정식으로 수입이 되면서 약국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

모발 이식 절개법 비절개법 생착 기간 생착률 차이 수술 가격은? [내부링크]

탈모치료에 대한 다양한 치료법이 생기고 늘어나고 있지만 현재까지 가장 확실한 탈모치료는 모발이식입니다. 모발 이식 방법은 모낭 채취 시 절개를 하느냐 하지 않느냐에 따라 절개법과 비절개법으로 나뉩니다. 각 방법에는 장단점이 존재하며 수술비용 차이도 나게 됩니다. 그리고 수술방법에 따라 모발이식 생착 기간과 생착률도 약간의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오늘은 모발이식 절개법 비절개법의 장단점과 수술방식에 따른 생착 기간 및 생착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모발이식 가격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모발이식 절개법과 비절개법의 장단점은? 2. 모발이식 방법에 따른 생착기간과 생착률 3. 모발이식 수술 가격은? 모발이식 절개법과 비절개법의 장단점은? 탈모치료를 위해 모발이식을 결심하면 가장 큰 고민은 절개법으로..

남자 여유증 증상 수술 없이 치료 가능할까 남자 가슴 몽우리 수술 비용은? [내부링크]

남자인데도 불구하고 유난히 가슴이 튀어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순히 살이 쪄서 그런 경우도 있지만 마른편인데도 가슴만 튀어나오고 가슴 몽우리가 잡힐 경우 여유증 증상일수 있습니다. 여유증 증상이 있을 경우 사람에 따라 튀어나오는 가슴때문에 흰색티 조차 입는것을 부담스러워 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여유증에 대하여 알아보고 수술없이 여유증 치료가 가능한지 그리고 여유증 수술비용은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여유증이란 무엇인가? 여유증이란 여성형유방증의 줄임말입니다. 남성에게서 여성처럼 유방이 튀어나오는 경우 여유증이라고 일컫습니다. 단순히 가슴이 튀어나오는 증상만을 여유증이라고 하는것은 아닙니다. 살이 찔 경우 가슴이 커지면서 가슴이 튀어나오기도 하기 때문에 여유증을 진단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가슴..

지갑이나 휴대폰 분실시 분실물 센터보다 먼저 확인해 볼 사이트 <로스트 112> [내부링크]

핸드폰이나 지갑 한 번쯤 잃어버린 경험 있으실 텐데요. 물건을 잃어버리면 되찾을 수 있을까 하는 걱정과 함께 어떻게 찾아야 할지 막막한 경우가 많습니다. 지나온 길을 다시 돌아가 보거나 지하철역 같은 경우라면 역내 분실물센터에 방문해보는 등의 방법 말고는 뾰족한 방법이 생각이 안나기도 합니다. 이때 반드시 확인해봐야할 사이트가 있습니다. 라는 사이트인데요. 바로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입니다. 오늘은 바로 이 로스트 112라는 사이트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로스트 112란? 로스트 112란 경찰청에서 운영하는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 사이트입니다. PC로도 접속이 가능하며 모바일 앱으로도 접속할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는 전국 경찰서나 파출소에 신고된 유실물이나 공항이나 지하철역 같은 공공기관에서 운..

렌즈 삽입술 부작용과 장단점 회복 기간 렌즈삽입술 가격은? [내부링크]

시력이 나쁘다면 라식이나 라섹 수술을 고려해보셨을 텐데요. 의료기술이 발달하면서 라식 라섹 부작용이 줄어들면서 많은 사람들이 수술을 진행하곤 합니다. 하지만 초고도근시 거나 각막이 얇은 경우 등으로 라식이나 라섹이 불가능할 때는 렌즈삽입술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렌즈삽입술 부작용과 회복기간 및 렌즈삽입술가격(비용)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또 다른 시력 교정술이 궁금하다면? [건강사전] - 스마일 라식과 일반 라식(라섹) 수술 차이점 부작용 비용은? 렌즈삽입술 부작용 / 장점과 단점 시력교정 수술을 위해 안과를 방문하게 되면 일반적으로 라식이나 라섹을 권유받게 됩니다. 하지만 초고도근시 거나 각막이 얇은 경우, 각막 후면부가 볼록한 경우에는 라식이나 라섹이 어려워 렌즈삽입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정관 수술 과정과 비용 주의사항 수술 후 정자 사정 임신 가능성은? [내부링크]

임신 가능성을 차단하기 위해 사용하는 피임방법 중 대표적인 것들은 콘돔이나 경구 피임약입니다. 하지만 자녀가 있고 더 이상의 임신 계획이 없다면 정관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보다 남성이 정관수술을 하는 것이 비교적 간단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정관수술 과정과 종류 및 수술 후 주의사항, 비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정관수술 후 임신 가능성, 성기능장애에 대해서도 설명드릴게요. 정관수술 과정과 종류 정관이란 정낭과 고환을 연결하는 통로입니다. 이 통로를 통해 정자들이 이동하여 정액 속에 머무르게 되는 것인데요. 정관수술을 정자 통로인 정관을 잘라 정자가 정액으로 이동하지 못하게 하여 임신 가능성을 차단하는 수술입니다. 정관수술은 크게 절개법과 무도법 2가지 형태로 나뉩니다. 절개법이란 예..

소상공인 노란 우산 공제 가입 방법과 혜택 중도 해지시 지급기준과 받는 금액은? [내부링크]

최근 노란 우산 공제 해지로 인한 지급금액이 사상 최대를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폐업을 하거나 사업을 그만두는 소상공인들이 많다는 뜻입니다. 노란 우산 공제는 직장인으로 따지면 일종의 퇴직금 같은 개념입니다. 그래서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가입을 해놓아야 하는 필수항목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노란우산공제 가입방법과 혜택 및 해지 시 생기는 불이익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1. 노란우산공제란 무엇일까? 2. 노란우산공제 가입방법과 혜택은? 3. 노란우산공제 지급기준과 중도해지 노란 우산 공제란 무엇일까? 노란 우산 공제란 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이 폐업이나 노령화 등으로 인한 생계위협으로부터 생활을 안정을 가하고 사업 재기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중소기업 협동조합법 115조 규정에 의거하여..

어금니 깨짐 원인과 치료 비용 깨진 치아 방치하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치아는 단단해서 쉽게 깨지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어금니는 크기도 커서 깨지는 경우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어금니 깨짐 증상도 흔하게 나타납니다. 특히 50대는 어금니 깨짐으로 가장 많이 치과를 찾는다고 합니다. 치아가 깨졌음에도 불구하고 특별히 통증이 없거나 심하지 않아 방치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는 더 심각한 치아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어금니 깨짐 원인과 치료 및 비용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어금니 깨짐 원인은 무엇일까? 어금니는 보통 단단한 음식을 잘못 씹어서 깨진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외부 충격만으로 치아가 깨지기보다는 복합적인 원인들로 인해 어금니 깨짐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치아 ..

삭센다 주사 효능과 부작용 및 가격 다이어트에 효과적일까?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분들이라면 아마 대부분 삭센다 주사에 대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리뷰가 많은것이 삭센다 주사입니다. 삭센다는 원래 초기 당뇨치료제로 사용되다가 삭센다를 사용한 환자들이 체중감량의 효과가 있다는 것을 보고 비만치료제로 개발된 주사입니다.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이므로 반드시 병원에 방문해 의사와 상담 후 약을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삭센다 주사의 효능과 가격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삭센다 주사 효능 기본적으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것이 음식 조절입니다. 물론 운동 없이 몸무게를 줄이는 것만으로는 멋진 몸매를 만드는 것은 어렵지만 운동과 식단 중에서 더 중요한 것은 식단이 맞습니다. 아무리 운동을 많이 하..

독감 예방 접종 서둘러야 하는 이유 독감 주의보 발령 유행 원인 [내부링크]

9월 중순에 질병청에서는 독감주의보를 발령하며 올해 우리나라에 독감 감염자가 늘어날 것을 우려하며 독감 예방접종을 독려하였습니다. 사실 그 당시까지만 하더라도 저 역시 심해져봤자 얼마나 심할까라는 생각을 하기도 했는데 최근 들어 독감 환자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올해 왜 이렇게 유난히 독감이 유행하는지 알아보고 주의할점은 없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독감 예방접종을 반드시 더 이른 시기로 당겨서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설명드릴게요. 1. 독감 주의보 발령 올해 독감이 유행하는 원인은? 2. 접종 시기 당겨야 하는 이유 독감 주의보 발령 올해 독감이 유행하는 원인은? 코로나 환자가 줄어들고 있지만 독감환자가 오히려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독감 환자의 숫자가 더 가파른 속도로 빨리지고 있어..

중위 소득 100% 의미와 나의 중위 소득 계산 하는 방법 [내부링크]

각종 정부지원금이나 정부 지원 보조금 등의 혜택을 찾다 보면 자주 등장하는 단어가 중위소득입니다. 중위소득은 쉽게 말해 국민이 벌어들이는 수입을 순서대로 나열했을 때 가장 가운데 있는 사람이 벌어들이는 수익을 뜻합니다. 일반적으로 정부지원 사업은 중위소득의 50%, 100%, 150% 등으로 나누어 기준을 정해 정부지원 사업이 조금 더 많은 국민들에게 균형있게 배정될 수 있도록 보조금액의 차별을 두거나 지원사업의 혜택 범위를 나누게 됩니다. 오늘은 중위소득이 무엇인지 중위소득 100%가 의미하는것과 나의 중위소득 계산 및 확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중위소득이란? 2. 중위소득 100%에서 100이라는 숫자의 의미는? 3. 나의 중위소득 계산 및 확인 방법 중위소득이란? 중위소득의 사전적인 ..

중소기업 취업 청년 내일채움공제 조건과 신청방법 중도해지시 환금 금액 재가입은?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중소기업은 2020년 기준 약 700만 개로 전체 기업의 99.8%가 중소기업입니다. 취업인원 비율 역시 대기업 인원이 약 10%이며 나머지 90%는 중소기업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국가에서도 중소기업 취업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각종 정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정책이 청년 내일 채움 공제입니다. 청년 내일 채움 공제는 개인과 국가, 기업이 일정 금액씩 2년을 저축하여 목돈을 마련해주기 위해 2016년 7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정책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청년 내일 채움 공제의 자격 조건 및 신청방법 그리고 중도해지 시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 조건과 혜택 2. 청년 내일채움공제 신청 방법 3. 청년 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시..

지방세 완납 증명서 발급 방법과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지방세란 지방자치단체에서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수요에 충당하기 위하여 주민에게 부과·징수하는 조세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익숙한 지방세에는 재산세나 자동차세, 주민세, 지방소득세 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담배소비세, 레저세, 취득세, 등록면허세, 지방교육세 등 총 11가지의 지방세가 있습니다. 이러한 지방세들을 납부하지 않게 되면 기록에 남게 되고 이러한 기록을 서류로 확인할수 있는 것이 지방세 완납증명서입니다.오늘은 지방세완납증명서필요한 이유와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1. 지방세 완납증명서 필요한 이유 2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지방세 완납 증명서 필요한 이유 보통 지방세 완납 증명서는 부동산 거래나 금융거래를 할 때 제출하라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방세 완납..

태반 주사 효능과 가격 및 부작용 갱년기 치료에만 효과적일까? [내부링크]

태반주사란 태반을 활용해 만들어 낸 주사입니다. 태반이란 태아에게 영양분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태반에는 수많은 영양분들이 들어 있어 이를 활용해 갱년기 치료에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드시 갱년기 치료가 아니더라도 피로회복이나 피부 개선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여 먹는 태반 영양제로도 출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태반주사의 효능과 가격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태반주사란? 태반이란 태아와 엄마의 자궁 사이에 위치해 태아에게 영양소를 공급하며 태아게 자라는데 도움을 주는 아주 중요한 요소중 하나입니다. 태반은 출산을 하게 되면 밖으로 배출되는데 이러한 태반에는 아미노산, 효소, 콜라겐, 미네랄 외에도 상당히 많은 영양소가 녹아 있는데요. 이러한 태반의 영양소를 이용..

왼쪽 오른쪽 눈꺼풀 눈 떨림 증상 원인과 해결 방법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나도 모르게 원인을 알 수 없는 눈 떨림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눈꺼풀이 떨리기도 하고 눈밑이 떨리는 느낌이 나기도 하며 눈 전체가 떨리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갑작스럽게 생긴 눈 떨림 증상이 지속되면 어떻게 해야 할지 참 당황스럽곤 합니다. 눈 떨림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특정 질환이 원인인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최근의 생활습관 이상일 경우가 많은데요. 눈 떨림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1. 눈떨림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 2. 눈떨림 증상 해결방법 눈떨림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 1. 마그네슘 부족 눈 떨림 증상 하면 가장 쉽게 떠올리는 원인으로는 마그네슘 부족이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근육의 이완과 수축을 돕고 신경계 흥분을 제어하는 역할..

인사돌 이가탄 효능과 가격 / 치통 심할 때 복용하면 치료가 될까? [내부링크]

치아나 잇몸이 아플 때 가장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약이 인사돌과 이가탄입니다. TV광고에 가장 흔하게 등장해 대중에게 친근한 잇몸질환 약이 바로 인사돌과 이가탄 2가지인데요. 두 제품 모두 치주염과 치은염에 일부 효능이 있으나 어디까지나 보조치료제이므로 통증이나 상태가 심각하다면 치과에서 치료가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오늘은 이가탄과 인사돌 효능과 가격 및 차이점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사돌 효능과 가격 인사돌은 우리나라에 최초로 등장한 잇몸약입니다. 인사돌은 최초 1974년 동국제약에서 프랑스로부터 수입을 하여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1978년부터는 직접 동국제약에서 생산을 시작하였습니다. 인사돌은 인사돌정과 2014년 후박추출물을 더해 효과를 높인 인사돌 플러스 2가지로 나뉩니다. 인사돌의..

서울 기본 택시비 1000원 인상 심야할증은 어떻게 달라질까? [내부링크]

서울시의 택시요금이 내년 2월부터 인상된다고 합니다. 기본요금이 현행 3,800원에서 1,000원 인상된 4,800원으로 오르는 것인데요. 서울시의 택시요금 인상과 함께 인천시와 경기도도 택시요금을 인상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얼마가 오를지 확정은 되지 않았으나 서울시의 요금 인상폭과 비슷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 외 지역에서도 이미 택시요금 인상과 관련해 용역을 진행중이거나 진행 예정이어서 전국적으로 택시 요금이 인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서울시 택시비 인상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1. 택시 기본 요금 인상 내용 2. 심야요금제 달라지는 점 (할증, 콜비용) 택시 기본 요금 인상 내용 현재 서울시의 기본 택시 요금은 3,800원입니다. 하지만 내년 2월부터는 1,000원이 인상되어 기본요금이 ..

인플레이션 디플레이션 뜻과 원인 현상이 지속되면 일어나는 현상 [내부링크]

최근 언론에서 자주 등장하는 단어가 인플레이션입니다. 인플레이션이란 쉽게 말해 물가가 상승하는 것을 뜻하는데요. 요즘에는 지속된 인플레이션과 함께 스테그플레이션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들리고 있습니다. 스테그플레이션이란 최악의 경제 상태에 빠져드는 것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경제의 기초단어인 인플레이션, 디플레이션 뜻과 원인 그리고 두 현상이 지속되면 나타나는 현상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1. 인플레이션이란? 2. 디플레이션이란? 3. 인플레이션과 디플레이션 관계 인플레이션이란? 인플레이션이란 화폐가치가 하락하여 물가가 상승하면서 각종 상품이나 서비스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것을 뜻합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인플레이션 현상이 심각해 물가가 끊임없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언론에서도 인플레이션과 관련하여 ..

금리 뜻 금리 인상이나 하락이 일어날 경우 일상에 끼치는 영향은? [내부링크]

9월 22일 미국 연준에서 금리를 또 한 번 0.75% 인상하며 3연속 자이언트 스텝을 단행하였습니다. 현재 미국 금리는 3.25%인데요. 미국이 계속해서 금리를 인상함에 따라 우리나라도 달러 유출을 막기 위해서라도 또 한 번의 큰 금리인상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 금리는 다가오는 10월 14일 통화정책방향 결정회의에서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현재 이렇게 금리가 계속해서 오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금리 인상이 되면 혹은 금리 하락이 되면 우리의 일상에 미치는 영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금리란 무엇인가? 2. 금리인상 / 금리 하락과 물가의 관계 금리란 무엇인가? 금리란 돈을 빌릴 때 원금에 붙어 주는 이자의 비율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친구에게 1000원을 빌리고 이..

2022년 독감예방접종 무료접종 대상과 가격 및 시기 독감 증상 코로나 차이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2년 넘게 잠잠했던 독감이 유행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독감 환자가 1000명당 5.1명을 기록해 유행기준인 4.9명을 넘어선 것인데요. 특히 1~6세 사이의 아이들의 경우 이 수치가 7.9까지 치솟아 유난히 더 강한 유행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독감 증상은 두통과 근육통, 38도 이상의 고열과 기침 등인데 이러한 증상들은 코로나와 비슷해 초기 증상만으로는 구별이 어렵기도 합니다. 그래서 올해는 더욱 더 독감 예방접종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독감 증상과 2022년 독감 예방접종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독감 증상 / 코로나와 차이점은? 2. 2022년 독감예방접종 -일정, 가격, 무료접종대상, 주의사항 독감 증상 / 코로나와 차이점은? 독감과 코로나를 증상만으로 구분하..

허리 삐끗했을때 아플때 통증 완화 방법과 통증이 생기는 다양한 원인은? [내부링크]

허리 통증이 발생하면 모든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깁니다. 허리 통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생길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같은 질환에 의해 생기기도 하지만 허리 삐끗했을 때나 무리한 허리 사용으로 인해 일시적인 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오늘은 허리 통증 원인과 허리 통증 완화 방법에 대해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허리 통증이 생기는 다양한 원인 1. 허리 삐끗했을때 갑작스럽게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무리한 운동을 하게 될 경우 허리가 삐끗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상생활 중 허리 통증이 느껴지는 가장 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허리 삐끗했을 때 증상과 치료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허리 삐끗했을때 통증 염좌 증상과 치료 방법 / 찜질, 약, 병원 등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허리 삐끗하게 되는 ..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2분기 보상대상 신청방법 및 지급 손실보전금 차이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영업을 제한하면서 생긴 영업손실에 대해 보상을 해주는 2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 오늘부터 신청 및 지급됩니다. 첫 5일은 사업자등록증 기준 끝번호 5부제로 시행되며 오늘은 끝 번호가 4,9번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손실보전금 지급이 되었는데요. 총 1만 3495명이 신청하였으며 196억 7천만 원이 지급되었습니다. 1.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이란? 2.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보상대상 3.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이란?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은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영업에 제한을 받으면서 생긴 손해액에 대해 일정부분 보상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난 4월 17일 완전히 해제되면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은 올해 2분기를 끝으로 잠정적으로 없어질 것으로..

기초연금 40만원 인상 수급자격 및 신청 방법 노령연금 기초노령연금 차이 [내부링크]

최근 기초연금 40만 원을 주제로 기초연금 인상에 대한 공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기초연금 신청자격은 만 65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적의 사람들 중 조건에 충족한 사람들에게 약 30만 원 정도의 금액이 지원되는 것입니다. 금액은 본인의 소득이나 수입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요. 오늘은 기초연금 수급자격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기초연금이란? 2. 기초연금 수급자격 및 조건 3. 기초연금 신청 방법 기초연금이란? 기초연금은 과거 노령연금 또는 기초노령연금으로 불리다가 현재는 기초연금으로 통합되어 불려지고 있습니다. 기초연금, 노령연금, 기초노령연금이 각각 지급되는 것인가에 대해 궁금한 경우가 많은데 세 단어 모두 하나의 연금을 지칭하는 말로 현재 정확한 명칭은 기초연금이 맞습니..

아킬레스건 통증 원인과 아킬레스 건염을 방치하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아킬레스건은 우리 몸애서 가장 큰 힘줄입니다. 발뒤꿈치 바로 위쪽에 위치하며 아킬레스건 염증 등으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아킬레스건 통증을 일으키며 발뒤꿈치 통증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보통은 과도한 운동으로 인해 파열되는 경우가 많지만 최근에는 구두나 하이힐 같은 발에 불편함을 유발하는 신발들로 인해 아킬레스건염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아킬레스건염을 제때 치료하지 않을 경우 파열이나 괴사 등 심각한 상태에 이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킬레스건 통증과 아킬레스건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아킬레스건 통증이 생기는 이유 아킬레스건 통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발바닥이나 발뒤꿈치 등에 강한 충격이 지속적으로 가해질 때 아킬레스건 통증이 생기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1) 급격하게 무..

목이 간지럽고 기침이 나는 원인과 기침 계속 될 때 멈추는 법과 좋은 음식 [내부링크]

목이 간지럽고 기침이 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목감기가 원인일 경우가 가장 많지만 천식이나 후비루 등도 원인일 수 있습니다. 또한 10월에 가까워지고 가을이 되면서 각종 알레르기에 의한 비염 증상으로 목이 간지럽고 기침이 나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오늘은 목이 간지럽고 기침이 계속되는 원인과 기침 멈추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목이 간지럽고 기침이 나는 원인은? 기침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대부분의 기침은 기침 증상 하나만 나타나기보다는 다른 다양한 증상들이 동반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타나는 증상 또한 어떠한 원인이냐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코로나 기침이 나고 가래가 생길때 가장 먼저 의심해볼 수 있는 것은 역시 코로나입니다. 물론 대부분의 코로나 증상은 발열을 ..

오래 지속되는 기침 결핵 증상일수도 비활동성 폐결핵 잠복결핵 차이 [내부링크]

최근 우리나라의 결핵환자는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2020년 기준 1만 9천여 명이 발생해 결코 적은 환자가 적다고는 할 수 없는데요. 결핵은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비활동성 폐결핵, 잠복결핵 등 다양한 상태로 몸속에 존재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결핵 증상 설명과 함께 잠복결핵, 비활동성 폐결핵 등이 일반 폐결핵과 어떤 차이점을 보이는지 전염성은 있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결핵 증상은? 제가 어릴때까지만 하더라도 TV 드라마에서 단골 소재로 나왔던 것이 결핵으로 인한 사망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만큼 결핵은 전염이 쉬워 개인위생이 좋지 않았던 그 시절에는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환 중 하나였습니다. 최근에는 의료기술도 발달하고 개인위생이 좋아지면서 결핵환자는 많이 줄었습니다. ..

소화불량이나 복통이 잦다면 음식물 과민증 검사가 필수 비용과 방법은? [내부링크]

최근 라디오스타에서 쌈디가 자신의 몸무게가 55kg까지 빠졌다고 고백을 하면서 음식물 과민증 검사를 받은 결과를 공개하면서 음식물 과민증 검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음식물 과민증 검사란 우리가 흔히 말하는 음식물 알레르기 검사입니다. 검사는 가정의학과에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음식물 과민증 검사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음식물 과민증 검사란? 2. 음식 급성알레르기(알러지)와 만성 알레르기(알레르기) 차이는? 3. 음식물 과민증 검사 받는 방법과 비용은? 음식물 과민증 검사란?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어떤 사람은 불편함 없이 소화가 잘되지만 또 다른 사람은 하루 종일 속이 더부룩하고 불편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소화불량 외에도 기침이나 재채기, 두통, 구토 증상을 보이거..

남자 소변 자주 마려움 증상 전립선 비대증이 원인일수도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성인의 하루 평균 소변 횟수는 5~7회 정도라고 합니다. 하루 10회 이상 자주 소변 마려움 증상으로 화장실을 간다면 이는 신체에 문제가 발생했다는 신호일 수 있는데요. 그중 중년 이상의 남자들의 경우 소변이 자주 마렵다면 전립선 비대증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50대 이상에서 가장 많이 나타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전립선 비대증 증상과 원인 및 자가진단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이 생기는 이유는? 전립선은 남성에게만 존재하는 신체기관으로 정액의 일부를 생성하고 분비하는 기관 중 하나입니다. 방광 바로 아래쪽에 위치해 전립선 비대증이 발생할 경우 방광을 압박하면서 소변 자주 마려움 증상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전립선 비대증이란 이러한 전립선이 커지는 ..

상처 생겼을 때 어떤 연고 바를까? / 후시딘과 마데카솔 효능 및 차이점 [내부링크]

상처가 생기면 가장 많이 바르는 연고가 후시딘과 마데카솔입니다. 크게 구분 없이 바르는 경우가 많지만 두 가지 연고는 각각의 효능이 달라 상처에 따라 구분하여 발라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후시딘과 마데카솔의 가장 큰 차이는 항생제의 존재 여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항생제가 없는 연고는 편의점이나 인터넷으로도 구매할 수 있고 항생제가 포함된 연고는 반드시 약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후시딘 효능과 종류에 따른 차이점 1) 후시딘 효능 후시딘과 마데카솔의 가장 큰 차이점은 항생제가 포함여부라고 말씀드렸는데요. 후시딘의 경우 항생제가 포함되어 있는 연고입니다. 그래서 반드시 약국에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후시딘에 들어있는 퓨시드산 이라는 성분이 바로 항생제 역할을 합..

수족구 빠른 치료가 중요한 이유? / 성인 아기 잠복기와 원인 및 전염성 [내부링크]

최근 아기 수족구 증상이 잦아지고 있습니다. 수족구병은 제4급 법정감염병으로 의무적으로 격리가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감염성이 있어 주의가 필요한 감염병입니다. 영유아들에게 잦은 병이지만 성인들도 감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증상은 발열과 함께 손과 발, 입안 등에 물집(수포)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대표적입니다. 오늘은 수족구병의 원인과 증상을 알려드리고 치료방법, 잠복기 등에 대해서도 설명드리겠습니다. 1. 수족구 원인과 증상 2. 수족구 잠복기와 전염성 3. 수족구 치료 및 예방 수족구 원인과 증상 수족구병의 발생시기는 보통 4월 말부터 유행해 여름철 정점을 찍고 점점 감소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올해는 9월 중순이 지나가고 있는 시점인데도 불구하고 아기 수족구 증상으로 병원을 찾는 부모님들이 많..

출혈이나 멍이 자주 생기면 혈액암 초기증상? / 원인, 치료, 생존률 [내부링크]

혈액암이란 간단히 말하면 혈액 속에 암세포가 생기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종종 듣는 백혈병이나 악성림프종 등이 모두 혈액암의 한 가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혈액암은 100여 가지 이상의 형태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배우 안성기 씨가 혈액암으로 투병 중이라는 기사와 함께 이전과는 많이 달라진 얼굴로 영화 시사회 현장에 등장해 대중들의 많은 걱정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혈액암 초기 증상과 원인 및 치료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1. 혈액암 원인 2. 혈액암 초기증상 3. 혈액암 치료 및 완치 가능성 혈액암 원인은 무엇일까? 혈액암에 관하여 많은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지만 대부분의 암들이 그러하듯 혈액암 역시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또한 혈액암은 백혈병, 악성..

심한 발냄새 원인은 이것 때문? / 발냄새 없애는법 [내부링크]

땀이 많아지는 여름철이 되면 신발을 벗는 장소에 가는 것이 꺼려질 때가 많습니다. 발 냄새 때문인데요. 발 냄새가 전혀 나지 않게 하는 것은 어렵더라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발 냄새를 줄이는 것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오늘은 발 냄새 원인과 발 냄새 없애는 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1. 발냄새 원인 2. 발냄새 없애는 법 발 냄새 원인 발 냄새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이유는 역시 땀입니다. 발에는 다른 신체부위에 비해 땀샘이 더 많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특히 기온이 높은 여름철이 되면 더 많은 땀이 분비되면서 발냄새 원인이 됩니다. 하지만 단순히 땀이 발 냄새를 유발하는것은 아닙니다. 땀 자체는 원래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똑같이 땀을 흘리더라도 어떤 사람은 아무런 냄새도..

에어컨이 두통과 설사를 유발한다? / 냉방병 증상과 치료 및 예방법 [내부링크]

에어컨 사용량이 늘어나면 전기세 외에도 주의해야 할 것이 바로 냉방병입니다. 내부와 외부의 온도차가 5~8도 이상 크게 나는 공간에서 환기 없이 오랜 시간 노출되면 생기게 되는데요. 심각한 질환이 아니므로 보통 떨어진 체온을 올려주는 것만으로 자연스럽게 회복이 됩니다. 오늘은 이러한 냉방병 증상과 치료 및 예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1. 냉방병이란? / 냉방병 원인 2. 냉방병 증상과 치료 3. 냉방병 예방하는법 냉방병이란? / 냉방병 원인 냉방병은 특정 질환을 뜻하는 것이 아닙니다. 의학적으로 냉방병이라는 질환도 없습니다. 단지 더운 여름날에 에어컨으로 인해 온도가 낮아진 실내에 오랜 시간 머물러 몸의 체온이 떨어져 생기는 다양한 증상들을 일괄적으로 일컫는 단어로 냉방병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

성인 아기 땀띠 없애는 방법은? / 땀띠 증상 및 원인 치료 [내부링크]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일수록 땀띠 증상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땀띠는 땀관이 막히면서 생기는데 땀띠는 보통 가려움 증상을 유발하고 긁는 과정에서 2차 감염을 유발하게 됩니다.. 땀띠는 특히 유아나 어린이들에게 더 많이 생기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땀띠가 생기는 원인과 증상 및 땀띠 없애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1. 땀띠 원인 2. 땀띠 증상 3. 땀띠 치료와 없애는 방법 땀띠가 생기는 원인은? 땀띠는 땀관이라는 땀이 나오는 구멍이 막히고 이로 인해 땀샘에 염증이나 물집이 생기게 되는데 이를 흔히 땀띠라고 합니다. 땀관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막히게 되는데요. 기본적으로는 땀을 많이 흘리게 때문에 생기게 됩니다. 땀띠가 보통 여름에 흔한 이유입니다. 하지만 땀 외에도 피지 분비가 감소되거나 습열..

에어컨 제습 기능이 전기세 원인일까? / 여름철 효율적인 사용 방법 [내부링크]

이번 주부터 장마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장마 이후에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됩니다. 하지만 이미 많은 분들이 에어컨을 사용하고 계실 거 같은데요. 하루 종일 세게 틀고 싶지만 혹시나 전기세가 많이 나올까 제습 모드로만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에어컨 제습 모드라고 전기세가 덜 나오는 것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효율적인 에어컨 사용방법과 전기세 절약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어컨 전기세의 주원인은? 에어컨 전기세가 많이 나오는 이유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에어컨을 시원하고 강하게 틀수록 전기세가 높아질거라고 생각하실 텐데요. 하지만 에어컨 전기세의 주원인은 실내에 있지 않습니다. 에어컨 전력의 대부분은 밖에 있는 실외기가 차지한다고 합니다. 즉, 실외기가 얼마나 많이 돌아가냐에 따라 전기세가 ..

여름철 장염과 식중독 증상 원인 및 빨리 낫는법 / 차이점은? [내부링크]

이제 곧 장마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장마가 지나고 나면 극심한 더위가 찾아올 텐데요. 습함과 더위로 인해 이때 가장 많이 발생하는 질병이 바로 장염과 식중독입니다. 장염과 식중독은 비슷한 증상이지만 원인이 달라 다른 질환으로 분류되는데요. 오늘은 장염과 식중독의 차이, 증상과 원인 및 치료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장염과 식중독 원인과 차이점 장염과 식중독의 차이는 단어 자체의 뜻에서도 알수 있습니다. 장염은 장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며 식중독은 음식물의 독소에 의해 생기는 질환입니다. 특정 음식점이나 식당에서 집단 식중독이 발생한다고는 쓰지만 집단 장염이 발생했다고 쓰지 않는 것 역시 같은 맥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장염의 범위안에 식중독이 포함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장에 염증은 외부에서 균..

잦은 어지럼증 미주 신경성 실신이 원인? / 증상과 예방법 [내부링크]

어지럼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일시적인 증상인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식은땀이 나고 가슴이 갑갑하며 어지럼증이 함께 발생하는 경우가 잦다면 이는 미주신경성 실신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미주신경성 실신이란 부교감 신경이 심하게 흥분하면서 생기는 증상인데요. 오늘은 미주신경성 실신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미주신경성 실신 원인 우리 몸의 자율신경계는 교감신경계와 부교감 신경계가 상호작용을 하며 적당한 혈압을 유지하게 됩니다. 교감신경계가 흥분을 하게 되면 분노나 공포, 스트레스 등을 느끼고 흥분을 하게 됩니다. 이때 부교감 신경계 역시 활성화되며 혈압을 낮추고 흥분된 감정을 가라앉히도록 도와줍니다. 미주신경성 실신은 이러한 부교감 신경계가 너무 많이 활성화되어 나타나게 되는 ..

뇌동맥류 증상과 치료 및 예방 / 극심한 두통의 원인? [내부링크]

뇌동맥류는 쉽게 말해 뇌혈관에 새로운 공간이 생기고 균열이 일어나거나 부풀어 오르는 질환입니다.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으나 긴 시간에 걸쳐 발생하는 질환이므로 미리미리 검사를 하고 빠르게 발견한다면 심각한 상황에 이르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질환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뇌동맥류 증상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뇌동맥류 증상 뇌동맥류를 미리 알수 있는 전조증상은 없습니다. 증상은 대부분 뇌동맥류에 의해 출혈이 발생하여 뇌를 자극하거나 출혈에 의해 뇌척수액 등의 순환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할 때 뇌동맥류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뇌동맥류 증상 역시 뇌출혈이나 뇌경색과 마찬가지로 어느부분에서 증상이 발생했느냐에 따라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극심한 두통 및 어지럼증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두..

선풍기와 써큘레이터의 결정적인 차이점 / 어떤걸 구매해야 할까? [내부링크]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습니다. 곧 장마가 시작될 거고 장마가 끝나고 나면 본격적으로 무더위가 시작될 텐데요. 이때쯤 많은 분들이 냉방기구를 구매하곤 합니다. 에어컨이나 선풍기 외에도 최근에는 이동식 에어컨이나 서큘레이터 같은 다양한 기기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선풍기와 써큘레이터를 같은 바람을 만드는 기기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 두 가지는 전혀 다른 냉방기기인데요. 오늘은 이 두 기기의 차이점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선풍기와 써큘레이터의 사전적 의미 두 기기의 사전적 의미를 검색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선풍기 회전축에 붙은 날개를 전동기로 돌려 바람을 만드는 장치 서큘레이터 실내의 공기를 순환시키는 가정용 기구. 실내 온도차를 줄이고 냉난방 효과를 높임. 사전적 의미만 보더라도 두 기계의 ..

원숭이 두창 원인과 증상 및 백신 / 전염성 국내 감염 경로는? [내부링크]

최근 세계 곳곳에서 원숭이 두창 감염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원숭이 두창 환자가 발생하지는 않았으나 코로나 규제가 완화되면서 해외여행 등이 잦아짐에 따라 언제든지 감염자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원숭이 두창은 사람과 동물 공통 감염병으로 바이러스성 질환입니다. 인간에게 발생하는 천연두와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원숭이 두창 원인과 증상 및 감염경로, 전염성 등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원숭이 두창 원인과 전염성 원숭이두창은 쥐 종류의 동물인 설치류가 전파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원숭이 두창이 아프리카에서 잦은 이유 역시 이와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역시 아프리카를 여행한 한 사람에 의해 시작되었다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하..

이동식 에어컨 장점과 단점 / 전기세나 소음 괜찮을까? [내부링크]

5월도 중순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날씨도 점점 여름에 가까워지고 더워지고 있는데요. 이맘때쯤 되면 에어컨이나 선풍기, 서큘레이터 같은 냉방제품에 대해 관심을 갖고 구매하시려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최근에는 설치나 이동이 간편한 이동식 에어컨이 여름철에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동식 에어컨의 장점과 단점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동식 에어컨 장점 1. 설치가 필요없다 일반 에어컨의 경우 구매를 하더라도 설치 날짜를 따로 잡고 설치하는 데까지 일정 시간이 더 소요됩니다. 하지만 이동식 에어컨의 경우 구매한 그날부터 간단한 설치작업만으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동식 에어컨 종류에 따라 콘센트만 꼽으면 바로 사용 가능한 것이 있고 열기를 빼주는 관을 따로 창문 밖으로 빼내는 작업이 필요한 제품도..

리플리 증후군 증상과 원인 및 자가 테스트 방법 / 거짓말이 잦은 이유? [내부링크]

일상적으로 거짓말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본인이 하는 말에 대한 책임감이 없기 때문에 거짓말이 자연스럽게 나오는 사람들도 있지만 현재 자신이 생각하는 세계를 진실로 믿은 채 진실을 말한다고 생각하며 거짓말을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를 리플리 증후군이라고 하는데요. 리플리 증후군은 반사회적 장애로 일종의 정신병입니다. 오늘은 리플리 증후군 증상과 원인 및 자가진단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리플리 증후군 증상 리플리 증후군은 스스로 머릿속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들을 진짜 현실이라고 생각하는 정신병입니다. 증상이 다양한것은 아니며 대부분 거짓말을 하는 증상을 보입니다. 물론 리플리 증후군을 앓고 있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거짓말이 아니라 진실입니다. 스스로의 머릿속으로 생각하는 것이 진실이라고 믿기 때..

주민등록 등본 초본 인터넷 발급 및 PDF 저장 방법 [내부링크]

주민등록등본은 다양한 이유로 자주 발급받게 되는 서류 중 하나입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주민센터나 무인발급기에 직접 가서 발급해도 되지만 사무실이나 집에서 인터넷을 통해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이 좋은 점은 수수료가 없다는 점도 있습니다.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을 때는 4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오늘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및 PDF 저장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1.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한 후(https://www.gov.kr/portal/main) 자주 찾는 서비스 아래쪽에 보이는 주민등록등본(초본)을 클릭합니다. 2. 페이지가 나오면 중앙에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수수료를 확인하시면 인터넷 발급 시에는 무료임..

가임기 계산 방법과 생리 주기 불규칙 할 때 배란일 예상 하는법 [내부링크]

가임기 뜻은 단어 그대로 임신이 가능한 기간입니다. 가임기는 임신을 원하는 사람에게도, 임신을 피하고자 하는 사람에게도 아주 중요한데요. 가임기 계산을 위해서는 생리주기나 배란일, 배란기 등을 잘 알아야 정확한 확인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가임기 계산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임기 계산 방법 가임기 계산을 위해서는 우선 생리주기와 배란일에 대하여 알아야 합니다. 배란일을 기준으로 1~3일 전이 가장 임신 확률이 높은 시기인데요. 배란일을 알기 위해서는 생리주기를 알아야 합니다. 생리주기를 생리가 끝나는 날로부터 다음 생리기 시작되는 날까지의 기간으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틀린 정보입니다. 생리주기는 생리기 시작된 날로부터 다음 생리가 시작되는날의 기간을 뜻하며 보통 28일을 기준으로 ..

인터넷으로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feat.국민연금가입내역 확인) [내부링크]

재직증명서는 근로자가 회사에 소속된 것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입니다. 일반적으로 근무지 정보와 직책, 근무기간 등의 정보가 기록되어 있으며 보통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에 소득을 증명하기 위해 제출하는 서류입니다. 보통은 회사에서 발급이 가능하지만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물론 재직증명서가 아니라 국민연금가입내역을 확인하는 것이지만 현재 회사에 소속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 재직증명서의 역할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국민연금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발급이 불가능하며 이전에 국민연금에 가입했던 내역만 확인이 가능하므로 재직증명서의 역할을 할 수 없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 국민연금 가입내역 확인 1. 먼저 국민연금공단 사이트(https://..

귀에 물 들어갔을때 물 빼는법 / 물찬 느낌 면봉 괜찮을까? [내부링크]

날씨가 급격히 더워지고 있습니다. 실내 마스크를 제외한 코로나 규제도 완전히 풀려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 워터파크나 해수욕장 등에 많은 사람들이 몰릴 텐데요. 물놀이를 하고 나면 불편함을 유발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귀에 물이 들어가는 것인데요. 오늘은 귀에 물들어 갔을 때 물 빼는 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귀에 물 빼는 잘못된 방법 먼저 알아야할것은 귀에 물 빼는 잘못된 방법입니다. 우리가 흔히 하는 귀에 물 빼는 법은 면봉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하지만 면봉을 이용해 귀에 물을 빼는 것은 오히려 귀에 염증이나 상처를 유발하여 중이염 같은 귀 질환에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귀에 물이 들어가게 되면 귓속 피부는 평소보다 상당히 부드러워지고 약해지게 됩니다. 이때 면봉을 넣어 강하게 자극을 하면 쉽..

가족관계증명서 핸드폰발급 방법 및 순서 안내 / 일반,상세,특정 차이 [내부링크]

1년에 한두 번은 다양한 목적에 의해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충분한 사람이라면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 발급을 받으면 되지만 직장인들의 경우 근무시간에 주민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직장이나 집에서도 가족관계증명서를 핸드폰으로 발급받아 바로 전송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핸드폰으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및 전송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핸드폰 발급 방법 가족관계증명서를 핸드폰으로 발급하기 위해서는 크게 아래와 같은 3가지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1. 앱스토어나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정부 24 어플을 다운로드한 후 전자지갑을 생성 2.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해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후 전자지갑으로 받기 3. 전..

공황장애 초기증상과 원인 및 치료 / 이유 없는 불안감 공포감을 느낀다? [내부링크]

최근에 공황장애란 질환은 연예인들이 많이 겪으면서 대중들에게도 익숙한 질환이 되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가 심한 현대인들에게 가벼운 공황 장애는 누구라도 한 번쯤 겪을 수 있는 질환이 되었는데요. 그러다 보니 공황장애가 간단히 치료될 수 있다고 오해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생각인데요. 오늘은 공황장애 초기 증상과 원인 및 치료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공황장애 원인 길을 걷고 있는데 눈앞에서 칼을 든 괴한이 달려온다면 엄청난 공포감과 함께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패닉 상태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이를 공황발작이라고 하는데 공황장애란 이러한 공포감이 생기는 상황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뇌에서 잘못된 인지로 이러한 공포감을 느끼는 질환입니다. 뇌가 위험한 상황을 인지하는 감각이 예민해지..

한쪽 귀 먹먹한 원인 / 청력 이상이 뇌종양의 신호일수 있다? [내부링크]

어느 날 갑자기 한쪽 귀 먹먹하다며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은 일시적인 경우가 많고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해결이 됩니다. 하지만 귀는 신체에서 없어서는 안 될 아주 중요한 기관이므로 귀 먹먹 증상이 지속된다면 빠르게 진단 및 치료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한쪽 귀 먹먹한 원인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귀 먹먹한 원인 귀가 먹먹해요 라고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을 살펴보면 대부분은 일상적인 생활습관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는 금방 다시 회복될 수 있는데요. 하지만 귀 질환이나 각종 질병이 원인인 경우도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1. 장시간 이어폰 착용 최근에는 무선이어폰의 사용이 많아지면서 꼭 음악을 듣지 않더라도 하루 종일 이어폰을 귀에 꼽고 있는 경우가 많습..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 및 복용법 [내부링크]

타트체리는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체리보다는 새콤한 맛이 더 강한 체리입니다. 불면증에 시달리거나 숙면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자기전 타트체리 효과가 좋은 식품으로도 유명한데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것도 부작용이 있습니다. 오늘은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 및 복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1. 숙면에 도움 타트체리가 유명해진 이유중 하나가 타트체리 자기전에 먹으면 불면증에 효과가 있고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지면서입니다. 해가 지고 날이 어두워지면 몸에서는 멜라토닌이 생성되는데 멜라토닌은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주는 호르몬입니다. 멜라토닌이 부족하면 숙면을 취하기 힘들고 면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타트체리에는 멜라토닌 성분이 많아 불면증에 시달리거나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경우 ..

요로 결석 원인과 증상 및 치료 / 왼쪽, 오른쪽 옆구리 극심한 통증 이유? [내부링크]

요로결석은 콩팥, 방광, 요도 등을 포함한 소변이 나오는 길에 돌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비뇨기과 방문 환자의 25%가 요로결석으로 방문한다고 하는데요. 증상이 발생하면 왼쪽,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 극심하여 응급실로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요로결석 원인과 증상 및 치료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요로결석 원인 1. 수분 섭취 부족 요로결석의 가장 큰 원인은 수분 섭취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수분 섭취가 부족하면 자연스럽게 소변량이 줄어들게 되고 소변으로 빠져나가야 할 각종 노폐물들이 몸속에 남는 시간이 길어져 결석을 형성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2. 식습관 요로결석은 몸속의 칼슘, 수산, 요산수치가 높아질 경우 만들어지게 되는데요. 이러한 수치를 높이는 음식은 다양한데 대표적인 것이 동물성 ..

5월 2일부터 실외 마스크 해제 / 실외라도 벗으면 안되는 곳은? [내부링크]

5월 2일 자정을 기준으로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가 됩니다. 물론 완전한 해제는 아니며 일부 조건에서는 실외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실내 마스크는 여전히 의무 착용인데요. 그러나 코로나 이후 실외에서라도 마스크 착용이 해제되는 것은 약 2년 만이라 실외에서라도 조금은 부담 없이 마스크를 벗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외 마스크 해제 정확한 조건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실외 마스크 해제 괜찮을까? 중앙대책본부에서는 3월 3주차 확진자 정점 이후 계속해서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고 거리두기 해제 이후에도 감소세가 뚜렷해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부터 해제하면서 코로나 규제를 점점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해외사례에서도 알수 있듯 최근 확진자가 국내 상황과 비슷한 싱가포르나 더 높은 수준이었던 뉴질랜드, ..

꽃가루 날리는 시기 알레르기 예방 위해 꽃가루 농도 위험 지수 아는법 [내부링크]

꽃가루 알레르기가 심하신 분들은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는 4~6월은 꽤나 괴로운 기간입니다. 보통 꽃가루 알레르기가 심해지는 기간이 4~6월 / 8~10월이기 때문인데요. 꽃가루가 심한 날에는 외출조차 꺼려지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꽃가루 알레르기가 심한 사람들이 꼭 알아야 할 꽃가루 지수 알아보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꽃가루 날리는 시기 꽃가루는 식물이 번식을 위해 퍼뜨리는 가루입니다. 퍼뜨리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곤충이 매게체가 되어 꽃가루를 퍼뜨리는 식물인 충매화, 새가 매개체가 되는 조매 화가 있으며 꽃가루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꽃은 바람을 통해 꽃가루를 날리는 식물인데 이를 흔히 풍매화라고 합니다. 그래서 보통 꽃가루가 많이 날리는 시기가 봄이 시작되는 4월에서 6월 사이인데요. 이때는 보..

소프트렌즈 하드렌즈 장단점 비교 / 렌즈 착용시 안구건조증이 심하다면? [내부링크]

안경을 오래 끼다 보면 여러 불편한 사항들이 생길 때가 많습니다. 특히 마스크를 필수로 써야 하는 요즘 같은 시기에는 안경에 김이 차서 앞이 보이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 불편함을 느끼게 되면 렌즈 착용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렌즈에는 소프트렌즈와 하드렌즈 두 가지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 2가지 렌즈의 차이점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소프트렌즈 소프트렌즈와 하드렌즈의 차이를 나누는 가장 큰 기준은 재질인데요. 소프트렌즈는 부드럽고 촉촉한 느낌이 들지만 하드렌즈의 경우 딱딱하고 작은 유리를 만지는 느낌이 들게 됩니다. 우리가 흔히 렌즈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소프트렌즈를 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보통 처음 렌즈를 착용하면 소프트렌즈를 추천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위에서도 설명드렸듯 소프트..

성인 정상 맥박수 느리면 빠르면 어떤 증상이? / 심박수 정상범위 측정 [내부링크]

심장이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며 혈액을 신체 곳곳으로 공급합니다. 이때 측정 가능한 것이 심박수입니다. 그리고 이때 동맥혈관에서도 똑같이 혈압의 변동이 나타나는데 이를 맥박이라고 합니다. 건강한 사람들의 보통 심박수가 맥박이 거의 비슷한데요. 만약 이 수치가 다르다면 어떻게 되는지, 성인 맥박수 정상범위와 맥박이 느리면 혹은 빠르면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유아와 성인 맥박 심박수 정상범위와 차이점 건강에 이상이 없는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보통 맥박수와 심박수는 거의 비슷한 수치를 나타냅니다. 그래서 정상 맥박수를 확인하는것은 곧 심장의 정상적인 기능을 확인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맥박 측정은 손목에 있는 요골동맥에 검지와 중지를 올려 측정하면 되는데요. 1분동안 측정을 하여도 되고 3..

여주 효능과 부작용 / 당뇨 고혈압에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여주라는 식물은 우리에게 썩 익숙한 식물은 아닙니다. 길쭉한 모양에 울퉁불퉁하게 생겨 도깨비방망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기도 한데요. 그냥 먹기에는 여주의 쓴맛이 강해 말려서 건여주로 먹거나 가루로 만들어 물에 타 먹는 방식 등으로 많이 섭취를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여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여주 효능 1. 당뇨 예방 및 완화 당뇨는 인슐린이 부족해 생기는 질환입니다. 그래서 당뇨에 걸리면 인슐린 주사를 주기적으로 맞게 되는데요. 여주에는 인슐린을 대신할 수 있는 P-인슐린, 카란틴, 모모르데신이라는 물질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 물질들은 몸속에서 포도당의 연소를 돕고 혈당이 높아지는 것을 막아 인슐린의 역할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당뇨를 앓고 있다면 여주가 좋은 효능을 발휘할 수 있..

파킨슨병 초기 증상과 원인 및 치료 / 움직임이 둔해지고 근육 떨림 [내부링크]

파킨슨병은 도파민계 신경이 파괴되면서 움직임에 장애가 생기는 질환입니다.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으며 60세 이상에서 대부분 나타나는데요. 치매 다음으로 노인들에게서 흔한 질병이라고 합니다. 파킨슨병은 아주 오랜 기간에 걸쳐 천천히 진행되므로 미리 알아채는 것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파킨슨병 초기 증상과 원인 및 치료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파킨슨병 원인 파킨슨병은 퇴행성 뇌질환입니다. 파킨슨병은 미세한 움직임을 조절하는 뇌 부위인 기저핵에 있는 세포들이 퇴행함에 따라 생기는 질환입니다. 이로 인해 운동에 꼭 필요한 도파민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의 생성이 줄어들고 운동능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어떠한 이유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파킨슨병을 앓게 되는 환자들의 3..

근시, 원시, 난시 뜻과 난시 테스트 방법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말하는 눈이 나쁘다는 개념은 가까운 것은 잘 보이지만 멀리 있는 것은 잘 안 보일 때를 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흔히 근시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근시 말고도 난시, 원시 등 시력이 나쁜 증상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오늘은 근시, 원시, 난시의 뜻과 난시 테스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근시, 원시, 난시 뜻 1. 근시 뜻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눈이 나쁘다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근시인 경우를 뜻합니다. 가까운것은 비교적 잘 보이지만 거리가 멀어질수록 물체가 흐릿하게 보이는 경우인데요. 근시는 빛이 눈으로 들어와 망막보다 더 가까이 상이 맺히는 경우를 뜻합니다. 근시는 대부분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같은 전자기기를 너무 가까이서 볼 경우 망막의 길이..

여드름 부위별 원인과 예방법 / 이마, 코, 볼 여드름 발생 이유가 다르다? [내부링크]

여드름은 주로 얼굴에 많이 생기지만 모낭이 존재하는 신체 어느 부위에서나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마스크를 계속 쓰고 다니면서 여드름 같은 각종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얼굴에 나는 여드름은 나는 위치에 따라 원인이 다르며 최근의 신체 상황을 알려주는 역할을 하기도 하는데요. 정확한 원인을 알아야 효과적인 여드름 제거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여드름 부위별 원인과 생기는 이유 및 예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여드름 원인 / 왜 생길까? 여드름은 모낭 피지선에 염증이 발생해 생기게 됩니다.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모낭의 상피(작은 세포조직)가 여러 이유로 딱딱해지면서 모낭을 막아 피지가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하면서 딱딱해지고 이로 인해 모낭 피지선에 염증이 생기면서 발생한다고 ..

혓바닥 갈라짐 혀 통증 따가움 원인과 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입안에 생기는 염증은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불편함을 유발하게 됩니다. 혓바닥 갈라짐 증상 역시 초기에는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지만 방치할 경우 갈라짐이 깊어지고 통증으로 인해 음식물 섭취는 물론 말하는 것조차 힘들어지고 심한 경우 속살이 빨갛게 드러나기도 합니다. 오늘은 혓바닥 갈라짐 증상과 원인 및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혓바닥 갈라짐 원인 1. 면역력 저하 가장 주된 원인은 면역력 저하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스트레스가 심하거나 영양 부족, B12의 결핍, 아연, 철 등이 부족하여 면역력이 낮아질 경우 혀 갈라짐 원인이 됩니다. 2. 외부자극 자극적인 음식이나 흡연, 음주 등으로 혀에 지속적인 자극이 가해질 때에도 혀 갈라짐 증상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이뿐 아니라 강한 자극을 주..

이마나 볼, 턱 좁쌀 여드름 없애기 놔두면 자연 치유될까? / 발생 원인 [내부링크]

날씨가 점점 여름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여름이 가까워오면 얼굴에 좁쌀여드름이 발생하는 사람도 늘어나는 경향이 있는데요. 최근에는 마스크로 인해 여드름이나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좁쌀여드름 역시 예방을 위해서는 미리 원인을 알고 대처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오늘은 좁쌀여드름 없애는 방법과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좁쌀여드름 원인은? 좁쌀여드름과 일반 여드름 모두 근본적인 원인은 피지의 과다한 분비로 인해 발생합니다. 다른점이라면 일반 여드름은 모공을 뚫고 피부 밖으로 여드름이 나오게 되지만 좁쌀여드름은 모공이 막혀 피지들이 밖으로 나오지 못하고 피부 안에서 굳어버린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화농성 여드름은 지성 피부에서 대부분 생기지만 좁쌀여드름은 오히려 중, 건성 피부에..

손바닥 발바닥 손가락 한포진 증상과 치료 / 가려움증 하얀 물집 원인 [내부링크]

최근 저는 손바닥과 발바닥에 극심한 가려움과 함께 좁쌀만한 하얀 물집 같은 게 잡히는 증상이 발생했습니다. 별거 아니겠지 하고 괜찮아질 거라 생각했는데 점점 물집의 개수가 늘어나고 간지러움도 심해지더라고요. 이런 증상을 찾아보니 한포진이라는 피부질환이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손가락, 손바닥, 발바닥 한포진 생기는 원인과 증상 및 치료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릴까 합니다. 한포진 원인과 증상 한포진은 주로 손바닥이나 발바닥에 1mm 사이즈의 아주 작은 하얀 물집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한포진 증상이 생기더라도 몸에 큰 문제가 생기는것은 아니지만 심한 가려움을 유발해 일상생활에 상당한 불편함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1. 증상 보통 40대 이전의 젊은층에게 흔하며 재발이 잦고 한포진 완치가 어려운 것이 특징인데요. ..

비오틴 효능과 부작용 / 탈모 영양제로 얼마나 섭취해야 효과 있을까? [내부링크]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탈모는 중년 남성들의 질환으로만 여겨졌지만 환경이 오염되고 스트레스가 심한 현대인들에게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질환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탈모치료와 함께 탈모 영양제에도 관심이 많은데요. 그중 가장 유명한 탈모 영양제가 비오틴입니다. 비오틴은 남성, 여성 구분 없이 효과를 볼 수 있는 탈모 영양제인데요. 오늘은 비오틴 효능과 부작용 및 적정 섭취량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오틴이란? 비오틴은 비타민B군에 포함되어있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B7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이러한 비타민B는 모발 및 두피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탈모인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비오틴은 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모발의 케라틴을 구성하고 있는 18종의 아미노산 중 ..

구내염 빨리 낫는법과 원인 및 증상 / 입병 입 안 염증 생기는 이유 [내부링크]

구내염이란 입병의 하나로 입안에 생기는 모든 염증을 뜻합니다. 구내염이 생기면 음식 섭취는 물론 침 삼키는 행동조차 불편함과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구내염 원인과 증상 및 구내염 빨리 낫는 법과 치료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구내염 원인과 증상 1. 구내염은 왜 생길까? 구내염 원인은 다양합니다. 외부의 물리적 자극에 의해서도 생길수 있으며 신체질환이 원인이 되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가장 흔한 이유는 면역력 저하입니다. 구내염이 생겼을때 한 번쯤 떠올려보시면 과로를 했거나 스트레스가 심했거나 기타 등등의 이유로 체력이 많이 떨어져 있을 때 생긴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물론 비타민C 등의 영양소가 부족하거나 알레르기 등이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음식을 씹다가 입안을 ..

가스라이팅 뜻과 예시 자가진단 및 대처방법 / 내가 피해자일까? [내부링크]

최근 방송이나 언론에서도 가스 라이팅이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면서 익숙한 단어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다 보니 나랑은 관련이 없다고 느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가스 라이팅은 주변에서 너무나 흔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가스 라이팅 뜻과 예시, 자가진단 및 대처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스 라이팅이란? 1) 가스 라이팅 어원 가스 라이팅은 1938년 패트릭 해밀턴이 연출한 연극 에서 유래한 말로써 정신적 학대를 뜻하는 용어입니다. 연극에서는 주인공이 목적을 이루기 위해 가스등을 켤 때 다른 어두워지는 가스등을 아내의 탓으로 돌립니다. 그로 인해 아내는 점점 현실 자각 능력이 떨어지며 남편에게 의존하는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이후 시간이 흘러 2007년 로빈 스..

마 효능과 부작용 / 위염이나 속쓰림이 심할때 도움 되는 음식 [내부링크]

마는 동의보감에 몸을 보호하고 오장을 튼튼히 하여 기력을 돋우고 근육과 뼈를 강하게 한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기력 보충에 좋은 음식인데요. 마에 포함된 다양한 성분은 위를 보호하고 혈당을 낮추는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오늘은 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마 효능 1. 위 건강 마 껍질을 벗기면 겉에 끈적한 액체가 묻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뮤신이라는 물질인데요. 뮤신은 위벽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이라 평소 위가 약하거나 위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마를 섭취 하면 증상을 예방할 뿐 아니라 완화하는데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장 건강 마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해 장 건강에도 좋은데요. 마에 들어있는 다당류는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유익균을 증가시켜줍니다. 또한 ..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과 원인 및 치료 / 위내시경으로 알수 없는 속쓰림 [내부링크]

속 쓰림이나 소화불량이 심해 위내시경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위내시경 결과 겉으로 보이는 이상 증상이나 질환은 없다는 진단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불편한 증상이 지속되는데요. 내시경상 이상은 없으나 속 쓰림 등 위염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는 스트레스성 위염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성 위염은 기능성 위장장애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과 원인 및 치료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 2. 스트레스성 위염 원인 3. 스트레스성 위염 치료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 내시경을 해도 외형적으로 확인되는 특별한 증상은 없으나 속쓰림, 소화불량, 명치의 통증, 식사 후 속 불편함 등이 계속해서 느껴진다면 보통 스트레스성 위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리 몸은 음식물을 섭취하면..

자반증 증상과 원인 및 치료 / 피부 붉은 반점 두드러기가 생긴다면? [내부링크]

피부에 갑자기 붉거나 보랏빛을 띠는 병변이 다수 발생하면 당황스러울 텐데요. 다수의 병변이 생기지만 가려움이나 통증 등이 전혀 없다면 이걸 그냥 놔둬도 되는 걸까 하고 의문이 들게 됩니다. 자반증이라고 하는 질환이 그런 경우가 많은데요. 자반증이 생겨도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때로는 심각한 기저질환의 전조증상이기도 하여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자반증 원인과 증상 및 대처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반증이란 무엇이며 왜 생길까? / 자반증 원인 자반증은 라고 정의 되어 있습니다. 즉, 피부 아래쪽에서 출혈이 발생해 피부 바깥에 반점 형태의 붉거나 보랏빛을 띠는 병변이 보이는 질환입니다. 대부분 면역반응 이상으로 생기기 때문에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이나 노인들에게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인..

아침 얼굴 붓기 빼는법과 혈자리 / 식습관과 수면이 얼굴 붓기 원인? [내부링크]

얼굴 붓기가 유난히 심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얼굴이 붓는 이유는 기저질환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얼굴 붓기 원인은 혈액순환이 부족하여 생기며 이는 생활습관, 식습관 등 일상생활과 밀접히 관련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얼굴 붓기 원인과 얼굴 붓기 빼는 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얼굴 붓기 원인 얼굴 붓기 원인의 대부분은 혈액순환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수술을 했거나 약물을 복용하고 있다면 그것들이 원인이 되어 나타날 수 있으며 신장질환이나 간질환 등 질환이 원인이 되어 신체가 붓기도 합니다. 하지만 얼굴이 자주 붓는 사람들 대부분은 위의 문제들이 원인이 되기보다는 식습관이나 생활습관 등이 문제가 되어 혈액순환에 문제가 되면서 얼굴이 붓는 경우가 많습니다. 얼굴 붓기 원인이 되는 대표적인 이유는 ..

기면증 증상과 원인 및 치료 방법 / 계속 잠이 오고 자도자도 졸린 이유? [내부링크]

날씨가 따뜻해지고 봄이 되면서 자도 자도 졸리거나 식후에 졸리는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는 대부분 춘곤증으로 일시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급격히 졸음에 빠져버린다면 이는 기면증 증상일 수 있는데요. 증상이 있더라도 괜찮아지겠지라고 대수롭지 않게 여겨 치료가 늦어지는 경우가 많은 게 기면증입니다. 오늘은 기면증 증상과 원인 및 치료 그리고 기면증 자가진단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면증 초기 증상과 기면증 원인 기면증을 멀쩡하던 사람이 갑자기 잠에 빠져버리는 증상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하지만 이런 증상뿐만 아니라 잠을 충분히 잤음에도 불구하고 일상에 지장이 생길 정도로 졸음이 쏟아진다면 기면증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1. 주간 졸림 / 자도자도 졸..

콤부차 효능과 부작용 / 카페인 알코올 성분 포함 다이어트 효과? [내부링크]

콤부차는 진시황이 불로장생을 소원하며 마셨던 차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방탄소년단의 정국이 즐겨 마시는 차라고 하여 유명세를 타게 되었는데요. 콤부차는 발효를 통해 만드는 차로 새콤달콤한 맛에 탄산이 가미되어 탄산음료 대용으로 마시는 것도 좋은 차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콤부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콤부차 효능 1. 장 건강 콤부차는 발효과정에서 유익균이 증식을 하게 되는데, 이때 프로바이오틱스가 대량으로 만들어지게 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흔히 유산균에 많이 들어있는 유익균입니다. 또한 식이섬유 역시 풍부합니다. 그러므로 평소 변비가 심하거나 잦은 설사나 복통을 호소하는 사람이라면 콤부차가 효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피로회복 콤부차에는 유기산이라는 물질도 풍부합니다. 유기산은 콤부차..

뇌종양 초기 증상과 원인 및 치료 / 두통이나 메스꺼움이 지속된다면? [내부링크]

뇌종양이란 뇌 속에 암이 생기는 것을 뜻합니다. 뇌암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뇌종양은 우리나라에서 1년에 약 1,500~1,800명 정도가 걸리며 대부분 5,60대 이상의 장년층이 많다고 합니다. 뇌종양은 다른 질환으로 오인해 발견이 늦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뇌종양 초기 증상과 원인 및 치료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뇌종양 원인 뇌종양 원인은 아직 정확히 밝혀진것이 없습니다. 위암이나 폐암 등 기타 다른 암의 경우 암을 유발하는 다양한 생활습관이나 질환들이 암의 원인이 되지만 뇌암의 경우 이러한 암을 유발하는 요소들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다만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뇌종양 원인을 유전적인 요소에 의한 것으로 밝히고 있는데요. 정상적으로 발현돼 종양 발생을 억제하게 되는 종양 억제 유전자가 제대..

코로나 후유증 피로 폐 설사 가래 두통 치료 가능할까? / 롱코비드 뜻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자수가 점차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내일(15일) 실내 마스크를 제외한 거리두기를 해제하는 방안을 발표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하지만 여전히 확진자수가 10만 명대를 기록하고 있고 격리가 해제되더라도 완전히 치료가 되는 것이 아니라 롱 코비드라 불리는 코로나 후유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후유증 원인과 종류 및 코로나 후유증에서 빨리 탈출하는 방법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롱 코비드 뜻 세계 보건기구 WHO에서는 롱 코비드의 정의를 이라고 해석했는데요. 길게 풀어썼지만 쉽게 말해 우리말로 코로나 후유증입니다. 오미크론 감염은 고령이나 면역저하자로 증상이 심각한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자택 7일 격리후 해제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7일이 지난다고 해서 바..

갤럭시 A32 개봉기 스펙 및 디자인 가격 / 보급형 스마트폰 추천 [내부링크]

얼마전 어머니 휴대폰을 갤럭시 A32로 바꿨는데요. A32는 보급용 스마트폰으로 출고가 374,000원으로 부담이 적어 비교적 폰 활용도가 낮은 부모님이나 자녀들 스마트폰으로 많이 사용을 하고 있는 기종입니다. 이번글에서는 갤럭시 A32 기본스펙과 A32 개봉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갤럭시 A32 개봉 개봉을 하면 스마트폰과 유심칩이 가장 먼저 보입니다. 내용물을 하나씩 꺼내 보겠습니다. 박스속에 든 전체 내용물을 꺼냈는데요. 보통 이어폰이 같이 들어있었던것 같은데 A32에는 이어폰이 없네요. 최근에는 유선이어폰보다는 무선이어폰을 많이 쓰기 때문이겠죠? 다 꺼낸줄 알았는데 가장 바닥에 유심칩을 끼울때 사용하는 핀이 남아 있었네요. 사실 유심칩 꼽으려는데 핀이 없어서 한참 해맨건 비밀... 앞면과 뒤면의 ..

통풍 초기 증상과 원인 및 치료 / 엄지발가락 통증 이유는? [내부링크]

극심한 엄지발가락 통증이 생기면 통풍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곤 하는데요. 통풍은 바람만 불어도 아프다고 해서 통풍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통풍은 요산 수치가 높아지면 생기게 되는데요. 보통 처음 통풍 초기 증상이 발생하면 이를 통풍으로 인식하지 못하고 치료가 늦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통풍 초기 증상과 원인 및 치료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통풍이란? / 통풍 원인 음식물을 섭취하면 소화가 이루어지고 최종적으로 남는 찌꺼기 물질 중에 요산이라는 물질이 있습니다. 요산은 보통 혈액 속에 녹아있다가 소변으로 배출되어지게 되는데요. 하지만 요산이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하거나 혈액 속 요산 수치가 높을 경우 요산은 결정체로 변하고, 결정체는 관절에 붙어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통풍이 발생하게 됩니..

장염 증상과 먹어도 되는 음식 빨리 낫는법 / 지사제 먹어도 될까? [내부링크]

장염 증상이 발생하게 되면 설사나 물론 복통, 고열, 구토, 오한 등 다양한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대부분은 상한 음식물 섭취로 인해 급성 장염으로 감염성 장염인 경우가 많지만 다른 질환이 원인이 되는 비감염성 장염도 있습니다. 오늘은 장염 증상 및 원인과 장염 빨리 낫는 법, 먹어도 되는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장염 증상 및 원인 1. 원인 장염 원인의 대부분은 상한 음식이나 잘못된 수분 섭취로 인해 세균에 감염되어 생기는 급성 장염입니다. 급성 장염의 경우 음식물을 섭취한후 12시간에서 72시간의 잠복기를 거친 후 다양한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노로바이러스, 로타바이러스 등의 바이러스나 콜레라, 대장균, 이질, 장티푸스 등의 세균이 주원인이며 감염성 장염의 경우 전염성도 있어 증상이..

협심증 전조증상과 원인 / 왼쪽 오른쪽 가운데 가슴통증이 느껴진다면? [내부링크]

허혈성 심장 질환이란 혈류가 부족해져 심장에 적절한 혈액공급이 되지 않는 증상을 가진 질환을 뜻하는데요. 대표적인 허혈성 심장 질환 종류로는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증이 있습니다. 보통 가슴에 강렬한 통증을 느끼는 공통점이 있는데요. 그중 오늘은 협심증 전조증상과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협심증이란? / 심근경색과 차이점 심장에는 혈액과 각종 영양소를 공급받는 3개의 큰 혈관이 있습니다. 이 중 하나라도 심장혈관이 좁아지는 현상인 협착 증상이 나타날 경우 혈액공급과 영양소 공급이 줄어들게 되는데 이를 협심증이라고 합니다. 협심증과 심근경색 모두 가슴이 쥐어짜는듯한 강렬한 통증이 느껴지는 공통적인 허혈성 심장 질환 증상을 가지고 있어 두 가지를 같거나 비슷한 질환으로 생각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협심..

복통 설사 과민성대장염 유산균 추천 <온가족 생 유산균> 리뷰 [내부링크]

건강기능식품을 챙겨 먹는 사람이라면 빼놓지 않고 먹는 기본 식품이 아마 유산균일 텐데요. 개인적으로 유산균은 가격과 관련 없이 자신에게 맞는 유산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을 하는 편입니다. 비싸더라도 내 몸에 맞지 않는 경우도 많고 가격이 싼 편인데도 나한테 잘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유산균도 있습니다. 그런 유산균을 찾기 위해서는 다양한 유산균을 먹어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제가 꾸준히 먹고 있는 유산균을 이번에 또 추가 구매하였는데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제가 먹고 있는 유산균은 이라는 이름을 가진 유산균입니다. 유명한 락토핏도 먹어보고 그 외에도 여러 종류의 유산균을 먹어봤는데 저는 이 유산균을 먹은 이후로 장 트러블이 많이 줄어 저랑 가장 잘 맞는 유산균이라는 생각이 들어 꾸준히 먹고 ..

약국 약, 처방 받은 약, 조제 약 유통기한은? / 약 버리기, 폐기 하는 법 [내부링크]

몸이 아파 병원에 가서 조제약을 받아와서 약을 먹어도 끝까지 다 먹는 경우가 많지 않은데요. 아픈 증상이 사라지면 그때부터는 약을 안 먹게 되고 남아 있는 약은 대부분 그냥 보관하게 됩니다. 그러다 시간이 지나고 비슷한 증상이 생겼을 때 이 약을 다시 먹어도 되나 고민이 되는데요. 오늘은 약국 약, 조제약 유통기한과 유통기한 지난 약 처리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조제약 유통기한 조제약의 경우 약의 종류가 다양합니다. 대부분은 알약인 경우가 많지만 아이들의 경우 가루약이나 시럽약이 처방되는 경우가 많고 연고나 크림 등이 소분되어 처방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각각의 약들의 유통기한이나 사용기한이 차이가 날수밖에 없습니다. 1. 알약 대부분 집안에 보관하는 약을 알약인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알약의 ..

허리 삐끗했을때 통증 염좌 증상과 치료 방법 / 찜질, 약, 병원 등 [내부링크]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허리 삐끗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허리 삐끗 증상의 정확한 명칭은 급성 요추염좌인데요. 증상이 너무 심하지 않다면 휴식만 취해도 수일 안에 회복이 되는 경우가 많지만 증상이 오래 지속되거나 통증이 심하다면 허리디스크나 협착증 등 다른 질환이 원인일 수 있으므로 자세한 검사와 진단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허리 삐끗했을 때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허리 삐끗했을 때 증상과 원인 급성 요추염좌란 허리의 인대나 근육에 염증이나 손상이 생겨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을 말합니다. 흔히 허리 삐끗했다고 하는 증상들이 급성 요추염좌에 해당하는데요. 1. 원인 대부분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갑작스럽게 허리를 트는 행동을 하거나 비정상적인 자세를 장시간 유지할 때, 외부에..

조울증 증상과 원인 및 테스트 방법 / 양극성 장애란? [내부링크]

조울증의 정확한 명칭은 양극성 장애인데요. 기분이 들뜬상태인 조증과 우울한 기분이 지속되는 우울증이 번갈아가며 나타나는 정신적 질환입니다. 조울증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는데요. 방치할 경우 조현병 등 더 큰 정신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어 초기 치료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조울증 증상과 원인 및 조울증 테스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조울증 증상과 원인 조울증의 의학적인 원인은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기분을 조절하는 뇌의 기능이 다양한 원인에 의해 약화되면서 조울증 증상이 발생하는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울증을 겪고 있는 가족이 있으면 발생확률이 더 높아지는데 단순 환경적 영향일 수도 있으나 어느 정도 가족력이 있을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조울증은 단..

한국이 코로나 엔데믹 선언 첫 국가가 될수 있을까? / 엔데믹 뜻 [내부링크]

최근 미국 월스트리트 저널은 한국이 최초의 엔데믹 국가가 될 수 있다는 전망을 밝혔는데요. 정부의 거리두기 완화 정책과 맞물리면서 엔데믹이 곧 거리두기 폐지와 같은 의미를 가진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거리두기와 엔데믹은 전혀 다른 의미이므로 이를 같은 선상에 비교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엔데믹 뜻과 우리나라가 엔데믹을 선언하는 최초의 국가가 될 수 있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엔데믹(Endemic) 뜻은? 엔데믹(endemic)은 특정지역에 사는 주민들에게서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질병을 뜻하는 풍토병(endemy)과 전 세계적으로 전염병이 유행하는 펜데믹(pandemic)의 합성어입니다. 즉, 전염병이 풍토병으로 변하는 것을 뜻하는데요. 우리가 흔히 아는 풍토병에는 말..

늑간신경통 원인과 증상 및 치료 / 왼쪽, 오른쪽 갈비뼈 통증 원인 [내부링크]

허리나 갈비뼈 쪽에 통증이 생기면 상당한 불편함이 생깁니다. 몸을 조금만 움직여도 통증이 함께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왼쪽, 오른쪽 갈비뼈 통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데 여러 검사를 해봐도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다면 늑간 신경통이 원인일 수 있는데요. 오늘은 늑간 신경통 원인과 증상 및 치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늑간이란? 늑간이란 단어도 어색하고 늑간이 어디에 있는 신체부위인지 정확히 모르시는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갈비뼈를 다른말로 늑골이라고 합니다. 늑골은 양옆으로 12개씩, 총 12쌍이 존재하는데요. 늑골 사이사이의 공간을 바로 늑간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늑간에 손상이나 염증이 생길 경우 허리나 갈비뼈에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이를 늑간 신경통이라고 하는데..

번아웃 증후군 원인과 증상 / 번아웃 뜻 테스트 우울증 [내부링크]

특별한 이유도 없이 어느 순간 내가 하고 있는 모든 일들에 회의감이 느껴지면서 무기력해지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번아웃 증후군이라고 표현을 하는데요. 뇌에서 휴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리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하루 이틀 만에 회복이 되기도 하지만 몇 개월씩 지속될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번아웃 증후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번아웃 증후군이란? / 번아웃 뜻 번아웃 증후군이란 의욕적으로 열심히 자신의 일에 몰두하여 최선을 다하던 사람이 어느순간 갑자기 무기력해지며 정신적, 육체적으로 극도의 피로를 느끼는 증상을 뜻합니다. 번아웃 뜻에서도 알수 있듯 번아웃 증상은 직장인뿐 아니라, 학생, 주부 등 모든 사람들에게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스스로의 목표를 명확히 하고 매일매일 열심히 목표에 ..

배도 안 고픈데 배에서 꾸르륵 소리가 자꾸 나는 이유 [내부링크]

조용한 공간에 있는데 배에서 꾸르륵 소리가 나면 민망하기 마련인데요. 특별히 배가 고픈 것도 아닌데도 유난히 꾸르륵 소리가 잦은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소리가 나더라도 큰 문제가 아닌 경우가 많지만 괜히 신경이 쓰이게 되는데요. 오늘은 배에서 꾸르륵 소리가 나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배에서 꾸르륵 소리가 나는 이유 1. 장의 정상적인 기능 꾸르륵 소리는 배가 고플때도 나지만 식사 직후에도 날 수 있습니다. 이는 장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물론 대부분은 소리 없이 진행이 되지만 음식물을 섭취하는 과정에서 다량의 공기가 흡입되거나 탄산 섭취가 많았을 경우, 껌을 오래 씹었을 경우 장속에 공기량이 늘어나 꾸르륵 소리가 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2. 장에 가스가 많이 찼을때 가..

피임약 복용법과 부작용 / 생리 미루기 하루 빼먹었을경우 [내부링크]

임신을 피하기 위한 피임법은 다양합니다. 남성의 경우 콘돔이 가장 간단하게 편하며, 여성의 경우 경구 피임약을 규칙적으로 복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경구 피임약은 피임법으로의 복용법과 생리를 늦추기 위한 복용법이 다릅니다. 이번 글에서는 임신을 피하기 위한 피임약 복용법과 생리를 미루기 위한 피임약 복용법, 피임약 부작용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임신을 피하기 위한 피임약 복용법 경구피임약을 복용하는 목적이 임신 자체를 막기 위함이라면 배란 자체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막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 경우에는 생리가 시작하는 첫날부터 피임약을 복용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21일 동안 매일매일 피임약을 복용하고 7일을 쉰 후 생리가 시작하면 다시 피임약을 복용하면 됩니다. 임신을 피하기 위해 피임약을 먹는것은 배란..

대장내시경 약 복용 쉽게 하는법과 검사 전후 식사 방법 먹을수 있는 음식 [내부링크]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고, 자주 먹는 우리나라 식습관에서 대장암은 위암과 함께 항상 가장 많은 사람들이 앓게 되는 암입니다. 암에 걸리지 않는 가장 좋은 방법은 주기적인 대장내시경 검사인데요. 하지만 위내시경에 비해 대장을 비워내기 위해 식단 조절과 약 복용이 필요해 대장내시경이 조금은 꺼려지기도 합니다. 오늘은 대장내시경 전후에 먹을 수 있는 음식과 대장내시경 약 복용을 조금이라도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장내시경 검사시 먹을수 있는 음식은? 대장내시경을 하게 되면 보통 3일 전부터 먹는 음식들에 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먹은 음식들이 완전히 소화되어 변으로 나오기까지 꽤나 긴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기본적으로 씨가 있는 음식, 고춧가루처럼 색이 진해 내시경에 방해가 되는 음식,..

뇌출혈 초기 증상 및 전조 증상 / 원인을 알아야 골든타임을 지킵니다. [내부링크]

뇌졸중은 뇌출혈과 뇌경색으로 구분됩니다. 뇌경색은 뇌의 혈관이 막혀 나타나는 질환이며 뇌출혈은 뇌혈관이 파열되어 출혈이 일어나는 질환인데요. 두 질환 모두 초기 증상을 놓쳐 치료가 늦어질 경우 생명이 위험 해질 정도로 무서운 질환입니다. 그중 오늘은 뇌혈관이 파열되어 나타나는 뇌출혈 초기 증상과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뇌출혈 원인은? 뇌출혈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크게 두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외상으로 인한 뇌출혈과 자발성 뇌출혈입니다. 1. 외상으로 인한 뇌출혈 외부에서 머리에 강한 충격을 받아 뇌에서 출혈을 일으키는 경우 외상성 뇌출혈이라고 합니다. 이는 보통 50세 미만의 비교적 젊은 사람들에게서 더 자주 생기는 뇌출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자발성 뇌출혈 자발성 뇌출혈이란 다양한 질..

결막하출혈 증상과 원인 및 치료 / 눈 실핏줄 터짐 그냥 놓아두면 될까? [내부링크]

특별히 눈을 만진 기억이 없는데도 눈이 빨갛게 변하는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 눈 실핏줄 터짐으로 인해 나타나게 되는데요. 눈 실핏줄 터짐 증상의 정확한 질환명은 결막하출혈입니다. 보통 대부분 특별한 치료를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치료가 되는데요. 오늘은 눈 실핏줄 터짐 증상이 발생하는 이유와 치료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눈 실핏줄 터지는 이유 결막하출혈이 발생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그중 가장 주된 원인은 결막염 같은 눈에 발생하는 질환으로 인하여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결막염이 생기면 눈이 충혈되고 붉어지고 간지러움을 느끼게 되는데 이때 눈을 자주 만지다 보면 눈 실핏줄이 터지게 될 수 있습니다. 물론 결막하출혈은 결막염뿐 아니라 아주 사소한 이유로도 나타납니다. 눈..

배 아플때 대처법, 지압만 잘해도 급똥 참을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인생을 살다 보면 절대 화장실에 갈 수 없는 상황인데 배가 너무 아프고, 금방이라도 화장실로 달려가야만 할 것 같은 상황이 있습니다. 당장 화장실에 갈 수 없어 어떻게든 참아야만 할 때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효과적으로 참을 수 있을까요. 오늘은 배 아플 때 대처법, 급똥 참는 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배 아플때 지압법 갑작스러운 복통이 느껴지는 이유는 다양합니다만 보통은 전날에 먹은 음식들로 인해 장염이나 설사 등으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당장 화장실을 갈수 없는 상황이라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지압법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아래의 혈자리들을 자극하면 일시적으로나마 복통을 줄이고 화장실을 찾는 시간을 벌 수 있을지 모릅니다. 1. 인중혈 인중혈은 말 그대로 인중에 있는 혈자리입니다. 코와 입술 사..

당화혈색소 정상수치와 낮추는 방법 / 당뇨 증상은 있지만 혈당수치가 낮다면? [내부링크]

당뇨가 의심될 때 공복혈당 수치를 통해 당뇨 여부를 진단하게 됩니다. 하지만 당뇨를 오랜 기간 앓고 있거나 공복혈당은 정상이지만 당뇨증상이 계속해서 느껴질 때는 당화혈색소 측정을 통해 정확한 당뇨 증상을 확인하고 당뇨 상태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당화혈색소란 무엇이며 당화혈색소 정상수치 및 낮추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당화혈색소란 무엇일까? 보통 당뇨 증상이 의심되어 검사를 하게되면 공복 상태에서 혈액검사를 통해 혈당 수치를 측정하게 됩니다. 물론 대부분은 이 수치만으로 당뇨 진단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하지만 공복 상태에서 혈당은 정상수치로 나타나지만 식사 이후에 혈당 수치가 급격히 높아지게 되는 경우라면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이때 정확한 당뇨여부를 측정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당화..

담석증 증상과 원인 및 치료 / 갑자기 심한 복통이 느껴진다면? [내부링크]

담석증이란 쓸개즙을 운반하는 담관이나 저장하는 담낭에 결석이 생기는 질병입니다. 담석증이 발생하더라도 초기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고 증상이 어느 정도 진행된 후에 갑작스러운 복통 형태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갑자기 강렬한 복통이 발생하면 담석증을 의심해보아야 하는데요. 오늘은 담석증 증상과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담석증 원인 담석증 원인은 콜레스테롤과 관련이 있습니다. 담즙은 콜레스테롤 등 다양한 구성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원인에 의해 콜레스테롤이나 지방질 등의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높아질 경우 침전물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담석증을 유발하는 결석이 됩니다. 대부분의 원인은 식습관과 관련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름진 음식이나 고칼로리 음식, 고탄수화물의 섭취가 ..

치핵 원인과 치질 증세 / 항문 튀어나옴 증상 자연 치유 가능? [내부링크]

치질을 하나의 항문질환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치질은 항문에 생기는 질환을 통칭하여 일컫는 말인데요. 치질에는 보통 치핵, 치열, 치루가 있습니다. 하지만 치질환자의 70%가 치핵에 해당하여 치질은 치핵을 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핵의 주요 증상은 항문 튀어나옴 증상인데요. 오늘은 치질 증세와 치핵 원인 및 치료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치질(치핵) 원인 항문에는 딱딱한 변이 지나갈때 통증을 느끼지 않도록 하기 위해 혈관조직으로 된 푹신한 쿠션을 3개 가지고 있습니다. 이 쿠션들은 변이 부드럽게 나가도록 도와줄뿐 아니라 항문관을 닫는 문 역할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쿠션들이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밖으로 점점 돌출되게 되는데 이를 치핵이라고 합니다. 치핵은 또 다시 치상선 밖에 발생하냐 아니냐에..

폐 섬유화 증상과 원인 및 치료 / 하얀 가래나 기침이 오래지속된다면? [내부링크]

폐섬유증이란 폐가 딱딱하게 굳어지면서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는 질병입니다.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으나 환경오염이나 가족력, 다양한 질환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초기 치료를 시작하면 폐섬유증의 진행속도를 늦출 수 있지만 치료가 늦어질 경우 폐이식 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오늘은 폐섬유화 증상과 원인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폐섬유화 원인 폐에 상처가 생기게 되면 완전히 치료를 하여도 이전과 완전히 같은 상태로 돌아가는것은 불가능합니다. 흉터가 조그만 경우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흉터가 클 경우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폐섬유화 증상이 발생하게 되면 장기간에 걸쳐 조금씩 폐가 굳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폐섬유화 증상이 나타났을 때 빠르게 치료를 시작하..

칸디다 질염 원인과 증상 및 치료 / 약국 질정제로 자연치료 가능? [내부링크]

질염은 여성들의 70% 이상이 겪는 아주 흔한 질환입니다. 또한 재발도 잦아 주의가 필요한데요. 질염이 발생하면 냄새뿐 아니라 다량의 분비물이 발생해 불편함을 유발하게 됩니다. 질염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 가장 흔한 곰팡이 질염의 한 종류인 칸디다 질염 원인과 증상 및 치료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칸디다 질염 원인 여성의 질 내부에는 다양한 균들이 존재합니다. 젖산균이 가장 많이 존재하는데 젖산균은 질 내부에 균이 자라지 못하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칸디다 질염의 원인이 되는 칸디다 알비칸스균 역시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습니다. 칸디다균은 평소 건강한 상태라면 몸속에 잠복해 있어도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나 과로 등으로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게 ..

코골이 줄이는 방법과 원인 / 코골이 방지를 원한다면 클릭! [내부링크]

코골이가 심하면 본인보다는 타인의 숙면에 많은 방해를 하게 되는데요. 물론 본인도 숙면이 이루어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고 수면무호흡증 등의 위험이 발생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코골이는 사람에 따라 선천적인 이유도 있어 한순간에 치료하는것은 쉽지 않지만 코골이 원인을 알면 어느정도 코골이 치료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코골이 원인과 치료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코골이 원인 코골이 치료를 위해서는 우선 사람이 잠을 잘때 코를 고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야합니다. 인간은 잠에 들면 모든 근육이 이완되게 됩니다. 근육이 이완되면 몸속에 있는 통로들도 좁아지게 되는데요. 목구멍 역시 좁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잠을 잘때도 깨어있을때와 마찬가지로 숨은 쉬기 때문에 공기가 좁은 구멍을 통해서 들어가고 나가면서 진동으로 ..

알부민 효능과 알부민 수치가 중요한 이유 / 알부민이 풍부한 음식은? [내부링크]

알부민은 간에서 생성되는 단백질로 주로 혈장 속에 존재하는데요. 알부민은 삼투압을 유지시켜 혈관에서 액체의 유출을 막고 각각의 신체 조직에 영양분을 제공하며 칼슘, 이온, 비타민, 호르몬 등을 운반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알부민 수치를 통해 간기능이나 신장질환, 영양실조, 염증정도를 파악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알부민 효능과 정상 알부민 수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알부민 효능 1. 간기능 향상 알부민은 간에서 생성되는 물질입니다. 그러므로 알부민이 충분히 생성된다는 것은 간 기능이 그만큼 좋다는 뜻이기도 한데요. 알부민을 추가적으로 섭취해줄 경우 간 기능에도 영향을 끼쳐 간경화나 간암 등 간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2. 신장기능 향상 알부민은 간뿐만 아니라 신장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알부민..

대상포진 초기 증상과 원인 및 예방 접종 / 대상포진 전염성 있을까? [내부링크]

대상포진이란 신경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라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로 수포와 통증이 동반하여 나타나게 되는데요. 어릴 때 수두 바이러스를 앓은 적이 있다면 대상포진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수포와 통증이 주 증상이지만 초기에는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감기로 오인해 치료시기를 놓치기도 합니다. 오늘은 대상포진 초기 증상과 원인 및 전염성, 합병증 등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대상포진 원인은? 대상포진 바이러스와 어린이들이 자주 앓게 되는 수두 바이러스는 같은 종류의 바이러스입니다. 보통 바이러스가 처음 몸에 들어오게 되면 수두 증상으로 나타나며 치료 후에도 몸속에 잠복에 있다가 면역력이 약해지게 되면 다시 활성화되면서 대상포진 증상을 일으키게 되는 것인데요. 그래서 최근에..

튼살 없애는법과 붉은 튼살 하얀 튼살 차이 /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은? [내부링크]

셀룰라이트라고 불리기도 하는 튼살은 신체 어디서나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통 허벅지 튼살이나 엉덩이 튼살처럼 비교적 넓은 면적을 가진 피부에서 생기게 됩니다. 튼살이 생긴다고 해서 몸에 크게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미적으로 보기 싫어 튼살을 제거하고 싶어 하는데요. 튼살 원인 튼살은 피부가 갑자기 늘어나게 될 경우 피부의 콜라겐 섬유들이 급격히 늘어나는 피부를 따라가지 못해 생긴다고 합니다. 그래서 보통 여자들의 경우 임신을 했을 때 튼살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외에도 급격히 살이 찌거나 사춘기 청소년들의 경우처럼 급격히 성장하는 시기에 튼살이 생기기도 합니다. 근육운동을 즐기는 남자들의 어깨부근에서도 튼살이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일란성 쌍둥이의 경우 위와 같은 조건을 만족하지 않았음에도..

식곤증 원인과 잠깨는 방법 / 식곤증이 심한 경우 당뇨 전조 증상? [내부링크]

기온이 올라가면서 점차 봄이 오고 있음이 느껴집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식사 후에 졸음이 쏟아지는 식곤증 증상도 심해지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식곤증 원인과 식곤증 없애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식곤증 원인은? 아침식사나 저녁식사에 비해 점심을 먹고 나면 유독 더 졸음이 몰려오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음식물을 섭취하면 약간의 졸음이 밀려오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위장에 음식물이 들어오게 되면 소화를 위해 혈액이 소화기관으로 몰리게 되면서 뇌를 비롯한 다른 신체기관으로 가는 혈액은 일부 줄어들게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때 졸음 정도가 너무 심해 오후 업무나 일정에 문제가 생길정도라면 이는 문제가 되는데요. 보통 식곤증은 다음과 같은 원인에 의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1. 혈당스파이크 ..

성대 결절 증상과 원인 및 치료 / 목이 자주 쉬거나 잠긴다면? [내부링크]

성대결절은 보통 대중가수들에게서 종종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아무래도 일반 사람들보다 목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쉽게 말해 성대결절은 성대에 굳은살이 생기면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그래서 꼭 소리를 강하게 내는 것 외에도 다양한 원인에 의해 성대결절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성대결절 증상과 원인 및 치료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성대결절 원인 성대결절은 가수들처럼 목을 많이 사용하고 강한 소리를 내는 사람에게서만 나타날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성대결절은 큰 소리를 내고 강한 소리를 내는 것 외에도 목에 자극을 주는 다양한 행동들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말을 많이 하거나 목을 쓰는 경우 보통 대부분은 목을 많이 쓰고 이러한 행동이 성대에 자극을 가하면서 나타나게..

목감기 빨리 낫는법 / 인후염 원인과 증상은? [내부링크]

오미크론 확진자가 정점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하루에도 30만 명 이상의 확진자가 나오다 보니 목감기로 목이 조금 아프거나 불편해도 혹시나 하는 걱정이 생기는 시기인데요. 목감기는 보통 목 가려움 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오늘은 목감기 증상과 원인 및 목감기 빨리 낫는 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목감기 원인과 증상 1. 원인 목감기의 정확한 명칭은 인후염입니다. 인두나 후두에 염증이 생기는것인데요. 대부분 급격한 기온 변화나 과로, 허약한 체질, 세균 감염 등이 원인이 되어 나타납니다. 이는 대부분 면역력과 관련되어 있는 것으로 평소 면역력이 강하다면 인후염 증상도 잘 나타나지 않습니다. 대부분 면역력이 약해졌을때 급성 인후염으로 나타나며 급성 인후염이 반복적으로 자주 나타나게 되면 이를 ..

비인두암 증상과 원인 및 치료 / 코막힘이 2주 이상 지속된다면? [내부링크]

비인두암은 배우 김우빈 님이 투병하면서 많이 알려지게 된 암인데요. 비인두란 코 뒷부분과 목을 연결하는 공간으로 호흡을 하는 통로입니다. 4기에 발견하더라도 생존율이 50%에 육박할 정도로 예후가 좋은 암에 속하지만 증상이 비염과 비슷해 방치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비인두암 증상과 원인 및 치료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비인두암 원인 비인두암의 정확한 원인은 알수 없으나 비인두는 코와 연결되어 있는 신체부위이므로 비인두암의 원인 역시 코의 만성염증이나 질환이 원인이 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나무 먼지나 니켈 먼지 등 먼지가 많은 환경 또한 비인두암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일종인 엡스타인-바르 바이러스 감염이나 인두유종 바이러스 감염 또한 비인두암의 원인..

여자 사타구니 종기 멍울 생기는 원인과 질환 / 사타구니 통증이 있다면? [내부링크]

사타구니 종기나 멍울이 생기면 당황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가려움이나 통증이 생기더라도 만지기가 애매하고 치료를 받으러 병원을 가기에도 뭔가 민망하고 망설여지게 되는데요. 사타구니 종기는 특히 여성들에게 더 흔한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여자 사타구니 종기가 생기는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여자 사타구니 종기 원인 1. 월경(생리) 남자보다 여자 사타구니 종기가 더 흔한 가장 큰 이유는 여자들의 경우 한 달에 한 번씩 겪게 되는 생리현상으로 인해 남자보다 위생적인 측면에서 관리가 조금 더 어렵기 때문입니다. 생리를 하게 되면 다양한 분비물들이 피부에 자극을 주게 되는데 이러한 자극들로 인해 여자 사타구니 종기나 멍울이 생기고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2. 면역력 사타구니에 생기는 종기나 멍울은 염증이..

손톱 검은 세로줄이 생기는 원인 / 손톱 흑색종일까? [내부링크]

흑색종은 피부암의 일종입니다. 피부암은 보통 점의 형태로 나타난다고 알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이 주로 걸리는 피부암의 경우 손가락이나 발가락에 주로 나타나는 선단 흑자성 흑색종인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손톱 검은 세로줄 형태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손톱에 나타나는 검은 세로줄과 흑색종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손톱 검은 세로줄 원인은? 손톱이나 발톱에 검은 세로줄이 나타나는 원인은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손톱 아래에서 미세한 출혈이 일어나게 되면 손톱에 얇고 짧은 검은 세로줄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또한 강한 충격이나 무거운것들을 들면서 손에 강한 압력이 가해져 손톱 안쪽 혈관이 터졌을 때도 손톱 검은 세로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때는 혈관이 터졌기 때문에 검은 세로줄이 길게..

내성발톱 자가치료 방법과 증상 및 원인 / 엄지발가락 통증 원인? [내부링크]

내성발톱이란 발톱이 살 속으로 파고들어 상처와 염증을 유발하는 질환을 뜻합니다. 보통은 발가락에 많이 나타나지만 손톱 역시 내성발톱처럼 안으로 파고드는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내성발톱 증상이 오래 지속되어 상태가 좋지 않다면 병원에 방문해 내성발톱 치료를 진행해야 하지만 초기라면 다양한 방법을 통해 내성발톱 자가치료가 가능한데요. 오늘은 내성발톱 자가치료 방법과 내성발톱 원인 및 증상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내성발톱 원인 발톱이 발톱 바깥쪽 살을 누르고 압박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이 모든 원인들이 내성발톱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1. 잘못된 발톱 깎는 습관 발톱을 깎을때 바깥쪽 부분을 깊이 깎을 경우 눈에 잘 보이지 않는 살 속에 숨을 발톱들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발톱들이..

여성 갱년기 증상과 폐경 초기 증상 / 예방하는 법은? [내부링크]

여성 폐경기는 보통 45세에서 55세 사이에 일어나게 됩니다. 40세 이전에 폐경이 발생하게 되면 조기폐경이라고 합니다. 폐경과 갱년기를 같은 의미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갱년기 기간은 보통 폐경이 일어나기 전후로 5년을 갱년기라고 합니다. 보통 폐경 전조증상이 갱년기 증상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오늘은 여자 폐경기 전조증상과 갱년기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여성 폐경기 전조 증상 / 갱년기 증상 폐경은 어느 순간 갑자기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오랜 시간에 걸쳐 천천히 진행됩니다. 그래서 폐경이 진행되는 동안에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보통 45세에서 55세 사이에 폐경이 시작됩니다. 하지만 40세 이전에 폐경이 일어나거나 여자 갱년기 증상이 발생한다면 이는 조기폐경으로 병원을 찾아 자세한..

임파선 부었을때 임파선염 증상과 원인 / 목에 멍울 부음이 생겼다면? [내부링크]

임파선염에 걸리면 목이 붓는 경우가 많아 임파선 위치를 목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하지만 임파선은 목뿐만 아니라 몸 전체에 퍼져 있는 면역기관 중 하나입니다. 임파선은 림프절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겨드랑이와 목 근처에 임파선이 많이 위치해 임파선 부음 증상 또한 목 주변에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임파선염 및 임파선 부었을 때 증상과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임파선 붓는 이유 / 임파선 멍울 생기는 이유 기본적으로 임파선이 붓거나 멍울이 생기는것은 임파선에 세균이나 바이러스로 인해 염증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임파선염이 생기는 이유는 다양한데요. 보통은 면역력 저하로 인해 생기지만 그 외에도 다양한 원인에 의해 임파선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1. 면역력 ..

손 떨림 원인과 수전증 치료 방법 / 손 떨리는 증상 치료 가능할까? [내부링크]

손떨림 증상은 누구에게나 갑자기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병명은 수전증인데요. 파킨슨병 등으로 신경에 문제가 생겨서 생기는 수전증이 아니라면 대부분의 일시적인 수전증 증상은 휴식이나 간단한 조치만으로도 회복이 되는데요. 오늘은 손떨림 원인과 수전증 치료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손떨림이 생기는 원인 1. 일시적인 원인 평소 손떨림 증상이 없던 사람이 어느날 갑자기 손떨림 증상이 생겼다면 이는 대부분 카페인이나 특정 약물 복용으로 인한 것이거나 피로 누적, 스트레스나 정서적인 불안, 저혈당, 영양부족 같은 신체적 원인이 경우가 많습니다. 비타민 B1,B6,B12 등이 부족할 경우 손떨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비타민D의 부족은 떨림을 악화시키기도 합니다. 2. 본태성 손떨림 본태성 손떨림이란 ..

사랑니 발치 후 식사와 붓기 및 통증 줄이는 방법 / 사랑니 발치 꼭 필요할까? [내부링크]

사랑니란 보통 17세~25세 사이에 올라오는 치아입니다. 사랑니라는 명칭 또한 보통 사랑을 알게 되고 시작하는 나이에 생기는 치아이기 때문에 사랑니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매복 사랑니의 경우 발치하기도 힘들고 발치 후에도 상당한 통증과 붓기에 시달리게 되는데요. 오늘은 사랑니 발치 후 식사방법이나 붓기 및 통증 줄이는 방법 등 사랑니 발치 후 관리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사랑니 꼭 뽑아야 하나요? 모든 사랑니를 무조건 발치해야 되는것은 아닙니다. 사랑니 유형에 따라 다른데 만약 사랑니가 반듯한 모양으로 어금니 옆에 자리를 잡는다면 발치를 하지 않아도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대신 잇몸 가장 깊숙이 치아가 위치하므로 양치질을 할 때 조금 더 신경을 써서 닦아야만 충치나 잇몸 염증 등의 문..

허리, 어깨나 목에 담걸렸을때 이유와 증상 및 담 푸는 법 [내부링크]

목이나 어깨 근육이 뭉치면 담에 걸렸다라고 말하곤 합니다. 담에 걸리는 이유는 운동후 생기는 근육통과 비슷합니다. 평소 쓰지 않던 근육을 사용하거나 근육에 피로가 누적되면서 생기는것인데요. 어깨나 목에 담이 자주 생기는것도 이곳에 피로가 가장 많이 누적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담 걸렸을때 증상과 어깨나 목에 담 걸렸을때 푸는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1. 담에 걸리는 이유 / 원인 2. 담에 걸렸을때 증상 3. 담 푸는 법 담에 걸리는 이유 / 원인 담에 걸리는건 혈액이 충분하게 공급되지 못하면서 근막에 통증이 생기고 근육이 뭉치는 느낌이 드는것인데요. 담은 주로 어깨나 목, 허리에 자주 생기게 됩니다. 보통 담은 과로나 스트레스 등으로 피로가 많이 쌓이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곤할때 어깨나 목..

급체 증상과 체했을때 손따기 지압 하는 방법 [내부링크]

과식을 하거나, 음식을 급하게 먹는 경우 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체한다는 것은 먹은 음식물이 정상적으로 소화되지 못해 위벽에 남아 부패하면서 생기는 증상인데요. 체했을때 가벼운 증상으로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기도 하지만 심하게 체할 경우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오늘은 체했을때 급체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체했을때 급체 증상 평소 소화력이 약하거나 위염이나, 식도염 등이 있다면 급체 증상이 더 흔하게 나타날 수밖에 없는데요. 또한 기름진 음식이나 인스턴트 음식 등을 자주 섭취하거나 스트레스나 피로 누적 등으로 소화력이 떨어진 경우에도 급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체했을때 증상은 사람마다, 체하는 정도에 따라 아주 다양하게 나타나게 되는데요.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은..

손톱 세로줄, 흰반점, 울퉁불퉁 증상이 생기는 이유와 예방법 [내부링크]

손톱은 매일매일 조금씩 자라납니다. 그래서 손톱에는 건강과 관련된 많은 데이터들이 축적되어지는데요. 손톱의 상태나 색깔, 모양 등에 따라서 건강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손톱 흰 반점이나 손톱 울퉁불퉁, 손톱 세로줄 등의 증상인데요. 오늘은 이러한 증상으로 알 수 있는 건강상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손톱에 문제가 생기는 이유 손톱에 흰반점이 생기거나 손톱 표면이 울퉁불퉁해지고, 세로줄이 생기는 것이 몸의 큰 이상이 있다는 뜻은 아닙니다. 대부분 몸 컨디션이 떨어지거나 면역력이 낮아져 손톱에 영양분이 정상적으로 공급되지 못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통 아래와 같은 이유로 손톱 흰 반점이나 손톱 울퉁불퉁한 증상, 손톱 세로줄이 발생하게 됩니다. 1. 면역력 저하 스트레..

안압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과 안압 낮추는법 [내부링크]

녹내장, 백내장 등 안과질환은 중장년층에게 발생하는 질환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나이와 상관없이 젊은 층에서도 이러한 질환으로 병원을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원인은 다양하지만 그중 대표적인 것이 안압이 높아서인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안압이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과 안압 낮추는 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안압이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정상적인 안구형태를 유지하기 위해선 적절한 수준의 안압이 필수입니다. 안압이 높으면 시신경이 압박을 받고 안압이 낮을 경우 안구가 찌그러지는 현상이 생기게 되는데요. 사람에 따라 약간씩의 차이는 있지만 정상 안압수치는 10~20mmHg 사이입니다. 하지만 안압의 수치를 개인이 측정할 수 없고 안압이 높거나 낮더라도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경우..

발목 접질렀을때 인대 늘어났을때 증상과 치료 방법 [내부링크]

격렬한 운동을 하다가 발목을 접질리게 되는 경우도 있지만 길을 가다가 작은 돌멩이를 잘못 밟아 발목을 접질리기도 합니다. 이처럼 일상생활에서 발목 인대를 다치거나 늘어나는 경우가 흔하게 있는데요. 보통은 약간의 휴식만으로 괜찮아집니다. 하지만 발목 통증이 지속된다면 이는 발목 인대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발목 접질렀을때나 인대 늘어났을 때 처치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발목 접질렀을때 단계별 증상 발목을 접지르거나 삐어 인대에 손상이 가는 것을 염좌라고 합니다. 발목 염좌의 경우 증상에 따라 1도에서 3도까지 크게 3단계로 구분을 합니다. 1도 염좌는 인대 섬유의 부분파열이나 인대 내 출혈 등 불안정성이 없는 상태를 뜻하는데요. 흔히 우리가 일상생활 중 발목을 순간적으로 꺾여..

디카페인 뜻과 부작용 / 디카페인 카페인함량 정말 0g일까? [내부링크]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제로 슈가 음료나 글루텐 성분이 없는 밀가루 등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것이 디카페인 커피인데요. 디카페인이란 흔히 카페인 성분이 들어있지 않는 것을 뜻한다고 알고 있는데요. 오늘은 디카페인은 진짜 카페인이 전혀 없는지, 디카페인의 부작용은 없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디카페인은 진짜 전혀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을까? 한국사람들은 평균적으로 연간 400잔이상의 커피를 마신다고 합니다. 하루 한잔 이상의 커피를 마신다는 뜻인데요. 그만큼 커피 없이 못 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커피의 카페인 성분으로 인해 잠을 못 자거나 속 쓰림, 두통 등에 시달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사람들이 경우 커피향은 그대로 즐기되..

겨드랑이 멍울 통증 원인 / 멍울이 유방암의 증상 일수 있다? [내부링크]

멍울은 여러 원인에 의해 몸속에 생기는 동그란 덩이를 뜻합니다. 흔히 혹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그중 왼쪽 오른쪽 겨드랑이 멍울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흔히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겨드랑이 멍울이 유방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겨드랑이 멍울이 생기는 다양한 원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겨드랑이 멍울 원인 1. 부유방 / 다 유방증 유방은 태아 때 겨드랑이부터 사타구니까지 이어진 유선을 따라 여러 개가 존재합니다. 그러다가 출생을 할 때는 대부분의 유선은 퇴화하고 가슴에만 유방을 가진채 태어나게 되는데요. 하지만 이때 퇴화하지 못한 유선이 남아있다가 뒤늦게 다시 발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임신을 하거나 생리기간처럼 여성호르몬이 강해지는 기간에 두드러질 수 있으며 부유방으로 인해 겨드..

기립성 저혈압 원인과 증상 및 치료 / 급격한 어지럼증을 느낀다면? [내부링크]

눕거나 앉아있다가 일어났을 때 급격한 어지럼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기립성 저혈압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일시적이라면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증상이 잦다면 또 다른 질병의 전조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기립성 저혈압 원인과 증상 및 치료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기립성 저혈압 원인 눕거나 앉아있다가 갑자기 일어나더라도 우리 몸의 자율신경계가 적절히 반응하여 혈압이 떨어지지 않고 유지되는것이 정상입니다. 하지만 갑자기 일어났을 때 어지럼증을 느끼고 순간적으로 실신을 한다면 이는 자세 변화에 맞춰 혈압이 정상적으로 반응하지 못하는 기립성 저혈압입니다. 기립성 저혈압은 원인을 알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간헐적으로 아주 오랜 기간 동안 기립성 저혈압 증상이 나타난다면 정확한 원인을 찾는 ..

우울증 테스트 자가 진단 방법과 우울증 초기 증상 [내부링크]

현대인에게 우울증은 감기와 같은 흔한 정신질환 중 하나입니다. 특히 성인 우울증은 대부분 한 번씩 겪게 되고 특별하게 치료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회복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울 증상이 오래 지속된다면 반드시 정신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우울증 초기 증상과 우울증 자가진단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울증 초기증상 1. 수면의 변화 우울증에 걸린 사람들의 80% 이상이 불면증에 시달립니다. 우울증 불면증은 같은 뜻을 가진 단어라고 무방할 만큼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인데요. 잠에 잘 들지 못하고 자더라도 자주 깨어 숙면을 취하지 못하게 됩니다. 우울증이 발생하면 멜라토닌이 부족해져 생체리듬이 깨지면서 불면증도 생기게 됩니다. 우울증 초기 증상으로 많은 사람들이 불면증에 시달리지만 이와..

티눈 생기는 이유와 발바닥 티눈 제거 방법 / 자가 치료 가능? [내부링크]

티눈은 계속된 자극으로 인해 각질이 증식되어 원뿔 모양으로 피부에 박히는 것을 뜻합니다. 티눈은 신체의 모든 부위에 생길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자극을 받는 발바닥에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티눈 생기는 원인과 발바닥 티눈 제거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티눈 생기는 이유 티눈은 생기는 이유와 생김새 모두 굳은살과 비슷합니다. 그래서 굳은살과 티눈을 헷갈리기도 하는데요. 굳은살과 마찬가지로 티눈 역시 지속적인 압력이 있는 자극이 장시간 지속될때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굳은살과 티눈의 가장 큰 차이점은 티눈은 눌렀을때 통증이 느껴지지만 굳은살은 대부분 통증이 없습니다. 또한 티눈의 경우 중심부에 검은색 원뿔 모양의 핵이 있습니다. 티눈은 보통 발바닥에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몸에서 가장 ..

타이레놀 효능과 복용법 및 부작용 / 코로나 재택치료시 필수 약품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 타이레놀은 우리에게 가장 친근해진 약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타이레놀은 약 이름이 아니라 브랜드 이름이며 타이레놀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종류의 타이레놀이 있습니다. 약 종류마다 복용법이나 복용량이 조금씩 차이가 나는데요. 오늘은 타이레놀 효능과 복용법 및 부작용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타이레놀 효능 타이레놀은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을 가진 해열진통제입니다. 해열진통제라는 단어에서도 알 수 있듯 타이레놀은 열을 내려주고 진통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통증에는 두통이나 근육통뿐 아니라 신경통, 생리통, 치통, 관절통, 염좌통, 류마티스 통증 등 모든 통증에서 효과를 발휘합니다. 또한 한 연구에 따르면 타이레놀은 우울증이나 스트레스 같은 정신적 고통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신체적..

다리 쥐 나는 이유와 쥐 났을 때 푸는 방법 응급 조치 [내부링크]

자다가 종아리 쥐 난적 한 번쯤 있으실 텐데요. 다리 쥐 났을 때 통증이 생각보다 심합니다. 또한 통증이 즉시 사라지는 게 아니다 보니 잠을 다 깨버리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허벅지 쥐, 다리 쥐 나는 이유와 쥐 났을 때 빠르게 푸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리 쥐 나는 이유 1. 피로 누적 축구 경기를 보면 경기 후반에 가까워올수록 다리나 허벅지 쥐가 나서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를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선수들의 경우 90분 동안 끊임없이 뛰어다니면서 강한 피로가 쌓이면서 발생하는데요. 일반 사람들의 경우에도 보통 갑자기 운동을 무리하게 하거나, 오래 걷거나, 서있는 등 다리 근육을 많이 사용하게 되면 피로가 조금씩 누적되게 되고 쌓인 피로들로 인해 다리나 허벅지 쥐가 나게 됩니다. 보통 자다..

딸꾹질 멈추는 법과 원인 이유 [내부링크]

살다 보면 한 번씩 딸꾹질을 경험하게 됩니다. 대부분 급격하게 발생하는 딸꾹질 원인은 호흡의 불안정과 관련이 있는데요. 대부분은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약간의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딸꾹질을 하는 게 너무 불편하거나 빠르게 멈추고 싶은 경우에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딸꾹질 멈추는 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딸꾹질 원인 사람은 숨을 쉴때 횡격막을 수축하면서 바깥에서 공기를 빨아들입니다. 하지만 횡격막과 호흡을 위해 필요한 근육들이 경련을 일으키게 되면 성대와 그 주변부가 막히게 되고 소리를 내게 됩니다. 바로 이것을 딸꾹질이라고 합니다. 딸꾹질 원인은 다양합니다만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딸꾹질은 대부분 아래와 같은 이유로 발생하게 됩니다. 1. 위 팽창 과식을 하거나 탄산음료 등을 많이..

코피 멈추는 법과 자주 나는 이유 [내부링크]

가끔 이유를 알 수 없는 코피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 외부 충격이나 피로 누적 등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데요. 한 번씩 나는 코피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만 어느 순간부터 갑자기 코피가 많이 나고 자주 난다면 이는 큰 병을 알리는 전조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코피 자주 나는 이유와 코피 멈추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코피 자주나는 이유 우리가 가장 쉽게 코피의 원인을 알 수 있는 경우는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코피가 발생할 때입니다. 누군가 코를 강하게 때리거나 어딘가에 세게 부딪치면서 코에 충격을 받는 경우 코피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코를 파거나 코를 너무 세게 푸는 경우에도 충격으로 코피가 날 수도 있습니다. 외부 충격 외에도 코피가 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1. 비염 등 코질..

멍 빨리 빼는 법과 잘 드는 이유 / 타박상 치료 [내부링크]

유난히 멍이 잘 드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특별한 충격을 받은적조차 없는데 어느순간 멍이 들어 있는걸 발견하기도 합니다. 멍이 잘 드는 사람들은 무슨 이유 때문에 멍이 잘 드는것일까요. 그리고 멍이 들었을때 어떻게 하면 멍을 빨리 뺄수 있는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멍이 잘 드는 이유는? 멍의 정확한 이름은 타박상입니다. 넘어졌을때 무릎 타박상이 생겨 파래지기도 하고 교통사고로 심한 충격을 받게 되면 허리 타박상이나 팔꿈치 타박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렇게 강한 충격을 받아 멍이 생기는것은 충분히 이해할수 있지만 특별히 충격을 받은 기억이 없는데도 멍이 든것을 발견하기도 합니다. 과연 멍은 어떨때 잘 생기는것일까요? 1. 피부 자체의 특성 기본적으로 피부가 두꺼운 사람일수록 충격에 강하기 때문에 멍이 들..

눈 밑에 다크서클 없애는 법과 생기는 이유 / 혈액 순환이 문제? [내부링크]

다크서클은 눈밑이 검게 변하는 것을 뜻합니다. 눈 밑에 다크서클이 생기면 보통 피로가 누적되어 생기게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다크서클은 혈액순환의 문제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다크서클은 그 외에도 다양한 이유로 생기게 되는데요. 오늘은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와 다크서클 없애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 눈밑에 다크서클이 생기는 근본적인 원인은 혈액순환인 경우가 많습니다. 눈밑에 피부는 일반적인 피부 두께보다 훨씬 얋습니다. 일반 피부가 2~3mm라면 눈밑 피부는 0.5mm 정도밖에 안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눈밑에 혈관이 팽창하게 될 경우 훨씬 더 쉽게 티가 나게 됩니다. 혈관이 팽창한다는 것은 대부분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는 뜻과 같습니다. 눈밑에..

물설사 계속될때 원인과 멈추는 방법 / 설사에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정말 갑작스럽게 복통이 느껴지고 화장실이 가고 싶어질때가 있습니다. 갑작스런 복통은 대부분 묽은변 설사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설사 원인의 대부분은 섭취한 음식물에 문제로 발생하게 됩니다. 복통이 심할수록 설사에 수분량도 많아져 물설사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물설사 원인과 설사 멈추는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물설사 원인은? 우리 몸은 몸에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이 들어오게 되면 이것을 없애기 위해 면역력이 더 많은 활동을 하게 됩니다. 장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장속에 세균이나 바이러스 같은 물질이 들어오게 되면 최대한 빠르게 이것을 내보내기 위해 활동을 시작합니다. 최대한 빠르게 장속에 수분을 분비하여 수분량을 늘려 최대한 묽은변으로 만들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밖으로 내보내도..

뇌경색 초기 증상과 전조 증상 / 갑자기 말하기가 어렵다면? [내부링크]

뇌경색 정의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뇌혈관이 막히면서 뇌조직이 괴사 하여 회복 불가능한 상태를 뜻합니다. 뇌는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곳이므로 빠른 대처가 정말 중요한데요. 급성 뇌경색이라고 하더라도 반드시 뇌경색 초기 증상이 나타나며 전조증상이 있습니다. 오늘은 뇌경색 초기 증상과 원인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1. 뇌경색 원인 2. 뇌경색 초기증상 / 전조증상 뇌경색 원인 뇌졸중에는 크게 뇌경색과 뇌출혈 두가지가 있습니다. 뇌출혈은 뇌혈관에 출혈이 생기는 뇌졸중이며 뇌경색은 뇌혈관으로 가는 혈관이 막혀 혈액이 공급되지 못해 생기는 뇌졸중입니다. 그래서 뇌경색을 허혈성 뇌졸중이라고 부릅니다. 1. 동맥경화 뇌경색 원인은 동맥경화인 경우가 많습니다. 동맥경화는 평소 앓고 있는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당뇨..

혓바늘이 돋는 원인과 없애는법 / 혀에 하얀 염증이 생기는 이유 [내부링크]

혓바늘은 혀를 바늘이 찌르는 것처럼 고통스럽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혓바늘의 정확한 질환명은 설염인데요. 혀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뜻합니다. 보통 피곤하거나 무리했을 때 많이 생기게 되는데요. 오늘은 혓바늘 원인과 없애는 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혓바늘 원인 다들 살면서 한번씩은 혓바늘이 생긴 적 있으실 텐데요. 혓바늘이 생기면 살짝 닿기만 해도 상당히 고통스러워 무언가를 먹는 거조차 꺼려질 때가 많습니다. 혓바늘은 혀에만 생기는 것은 아니며 입술에도 생길 수 있으며 동시에 여러 개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보통 혓바늘이 생겼다는 것은 몸의 면역력이 떨어졌다는 신호인 경우가 많은데요. 혓바늘이 생기는 정확한 원인은 무엇일까요? 1. 과로나 스트레스 보통 혓바늘이 생기는것은 과로나 스트레스로..

갑자기 극심한 어지럼증을 느낀다면? / 이석증 증상과 원인 및 치료법 [내부링크]

이석증은 귀의 반고리관 내의 이석이라는 물질이 흘러 다니면서 어지럼증을 발생시키는 질환입니다. 누워있다 일어나는 등 움직임을 시작했을 때 갑자기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1~2분 정도 휴식을 취하면 자연 치유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이석증 원인과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석증 원인 이석이란 우리 몸의 균형을 유지하는 물질입니다. 귓속의 반고리관 주변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석이라는 물질이 다양한 원인에 원래 위치에 붙어있지 않고 흘러다닐경우 자세를 느끼는 신경을 자극하면서 어지럼증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이석이 원래 위치에서 떨어져 나오는 정확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모든 연령대에서 발생할 수 있으나 4~50대 이상의 연령대에서 자주 발생하는 것으로 보아 골밀도가 떨..

코로나 재택치료시 산소포화도 정상범위를 알아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자가 빠르게 늘어남에 따라 재택치료를 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재택치료는 대부분 경증인 경우 진행되지만 경증이 아님에도 병상이 없어 일정기간 집에 머물게 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코로나 증상의 정도를 수치로 표현할 수 없다 보니 판단이 어려울 수 있는데 이때 산소포화도 정상범위 수치가 중증도를 수치화할 수 있는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확진 시 산소포화도가 중요한 이유와 산소포화도 정상범위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산소포화도란? 산소는 우리가 숨을 쉬기 위해 꼭 필요한 물질입니다. 산소는 혈액의 헤모글로빈 성분과 합쳐져 온몸으로 퍼지게 되는데요. 체내에 얼마나 많은 산소가 있는지는 헤모글로빈이 몇퍼센트의 산소와 결합하는지를 측정하여 판단하게 됩니다. 이 수치를 산..

입술 물집이 생기는 이유는? / 구순 포진과 헤르페스 감염 [내부링크]

입술이 붓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대부분 입술이 자주 붓는 사람들은 대부분 구순포진(헤르페스)이라 불리는 단순포진 바이러스 감염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입술 주변에 작은 물집들이 대표적인 증상이며 특별한 치료 없이 충분한 휴식만으로 회복이 됩니다. 오늘은 입술 부음의 대표적인 원인인 구순 포진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구순포진 원인과 증상 1. 원인 구순포진이라는 말보다 헤르페스라고 부르는 경우가 더 많은것 같은데요. 입술에 작은 물집이 잡히고 붓는 질환을 구순포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구순포진을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단순포진 바이러스인데요. 단순포진 바이러스를 흔히 헤르페스라고 합니다. 이러한 헤르페스 감염 경로는 단순포진 바이러스가 활성화 되어 있는 사람과 접촉이나 같은 물건을 사용하면서 옮기게 ..

남자 여자 평균 체지방률과 줄이는 법 / 다이어트 근력운동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하면 근육량과 체지방량이 함께 줄어들게 됩니다. 좋은 다이어트는 체지방량을 줄이고 근육량은 늘리는 것인데요. 평균 체지방률은 남자와 여자가 각각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여자가 남자에 비해 평균 체지방률이 조금 더 높은 편입니다. 오늘은 남자, 여자 평균 체지방률과 체지방률 줄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체지방률은 무조건 낮은게 좋을까? 체지방이란 몸무게에서 차지하는 지방의 비율을 말합니다. 무조건 체지방이 낮은 게 좋고 근육은 높은 게 좋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체지방이 너무 없을 경우에도 우리 몸은 정상적인 기능을 하기 힘듭니다. 체지방은 우리 몸의 체온유지를 하는데 도움을 주고 장기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신체에너지가 고갈될 경우 지방을 태워 에너지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즉, ..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과 원인 / 다리가 자주 붓고 멍이 생긴다면? [내부링크]

하지정맥류라고 하면 흔히 종아리 뒤쪽으로 푸른 혈관이 두껍게 튀어나와 있는 경우를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은 대부분 외형적으로 드러나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증상을 방치하다 뒤늦게 하지정맥류를 알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기 증상을 빠르게 파악하여 치료를 시작할 경우 약물이나 하지정맥류 운동 치료로 비교적 간단하게 치료가 될 수도 있으므로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과 원인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하지정맥류 원인 심장에서 다리쪽으로 내려간 혈액은 정맥을 타고 다시 올라옵니다. 정맥 내부에는 판막이 존재하는데 판막은 혈액이 항상 심장 쪽으로 흐르도록 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다양한 원인에 의해 이 판..

편도결석 빼는법과 원인 및 증상 / 편도결석이 입냄새 원인? [내부링크]

마스크를 쓰다 보면 유난히 입냄새가 심하게 난다고 느껴지는 날이 있습니다. 그날 먹은 음식 때문에 그럴 수도 있지만 양치를 열심히 하는데도 입냄새가 계속해서 지속된다면 편도결석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편도결석은 편도에 생기는 조그마한 노란 알갱이인데요. 입냄새를 유발하는 편도결석 원인과 제거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편도결석 원인과 증상은? 편도결석이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은 만성편도염입니다. 편도염을 자주 앓게 되면 편도의 작은 구멍들이 조금씩 커지게 되는데 구멍이 커지게 되면 구멍 사이에 음식물 찌꺼기나 잘 끼게 되고 그곳에서 세균이 번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그러한 세균들과 음식물 찌꺼기가 뭉치게 되면 노란 알갱이의 편도결석이 만들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만성편도염 외에도 평소 양치를..

흰머리 새치 나는 이유와 예방법 뽑으면 안될까? [내부링크]

보통 나이가 들면 흰머리(새치)가 생긴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나이가 들어도 흰머리가 생기지 않는 사람이 있고 20대 흰머리가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처럼 흰머리는 나이외에도 다양한 원인에 의해 생기게 됩니다. 오늘은 흰머리(새치) 나는 이유와 없애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흰머리(새치) 나는 이유 나이가 들어도 검고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 사람과 20대에도 흰머리가 많은 사람은 어떠한 차이점이 있을까요? 물론 한가지 원인으로만 파악할수 있는 부분은 아닙니다만 가장 중요한 이유는 멜라닌 세포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선천적으로 멜라닌 세포가 부족하거나 없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특히 서양쪽에서 더 흔히 나타나는데요. 이들의 경우 머리나 눈썹, 몸의 털이 모두 검은색이 아닌 밝은색을 ..

오미크론 증상과 잠복기 / 확진자가 폭증하는 이유는? [내부링크]

오미크론이 주요 바이러스로 자리 잡은 이후 나날이 확진자가 폭증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오미크론 바이러스의 감염률이 높다는 뜻인데요. 확진자가 폭증하고 있음에도 치명률은 떨어지고 유럽 몇몇 국가에서는 제한적이지만 방역 패스를 완전히 해제하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오미크론 바이러스의 증상이 경미하다는 뜻으로도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오미크론 증상과 잠복기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미크론 증상 오미크론 증상 역시 기존의 코로나 증상과 약간의 차이를 보입니다. 가장 큰 차이는 무증상인 환자가 상당히 많다는점입니다. 각종 기사나 연구결과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최소 절반의 환자들은 증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확진자가 엄청난 속도로 증가하는 것 역시 무증상 감염으로 본인이 감염된지도 모른 채 활동을 하면서..

다래끼 빨리 낫는법과 다래끼 나는 이유 / 자연 치유 될까? [내부링크]

다래끼가 나면 본인의 불편함 외에도 타인에게 보이는 부분이 상당히 신경이 쓰이는데요. 다래끼는 완전히 제거하더라도 재발이 잦아 평소 면역관리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오늘은 다래끼 나는 이유와 다래끼 빨리 낫는 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래끼 원인 다래끼는 크게 2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세균감염에 의해 고름이 생겨 발생하는 급성 화농성 염증과 마이봄샘이라는 눈의 기름샘이 막혀 발생하는 육아종성 염증입니다. 1) 급성 화농증 염증으로 인한 다래끼 급성 화농증 염증은 세균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눈을 자주 만지거나 비비는 습관이 있을 경우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렌즈를 끼거나 눈 화장을 즐겨하는 여성분들의 경우에도 자주 발생할 수 있는데요. 세균 감염으로 발생하는 질환이다 보니 면역력과도 큰 관련이 있습..

장꼬임 증상과 원인 / 갑작스럽게 복통이 느껴지는 이유 [내부링크]

화장실을 가고 싶지는 않지만 갑작스럽게 원인 모를 복통이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이런 복통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장꼬임인데요. 장꼬임이란 단어 그대로 장이 꼬이는 증상입니다. 장꼬임 증상은 장기능 저하와 관련되어 있는데요. 오늘은 장꼬임 증상과 원인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장꼬임 원인 장꼬임은 평소 식습관과 관련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고칼로리, 고지방류의 패스트푸드 등의 음식 섭취가 잦아지면서 장꼬임 같은 장과 관련된 질환이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식습관 외에도 장꼬임 증상은 스트레스나 정서적 불안감 등 심리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1. 잘못된 식습관 열량이 높고 지방이 높은 음식들을 섭취하면 소화시간이 오래 걸리고 장에 머무는 시간..

여성 방광염 증상과 원인 및 예방 /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방광염이 흔한 이유? [내부링크]

소변은 방광에 모였다가 요도를 통해 배출되게 되는데요. 방광염이 생기면 가장 먼저 소변 습관에 변화가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방광염은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더 흔하게 발생하는데요. 이는 남녀의 생식기 차이에서 발생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방광염 원인과 증상 및 예방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방광염이란? 방광염은 방광에 염즘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방광염에는 크게 세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세균성 방광염, 간질성 방광염, 방사선 방광염입니다. 처음 겪게 되는 방광염은 급성 방광염이지만 증상이 지속되고 1년에 3회 이상 방광염을 진단받는다면 이를 만성방광염이라고 합니다. 1. 세균성 방광염 우리가 보통 방광염에 걸렸다고 하면 세균성 방광염입니다. 세균감염에 의해 방광염이 생기는 것을 뜻합니다. 2. 간질성 방..

가래 없애는 방법과 생기는 이유 / 가래 색깔에 따른 질병이 다르다? [내부링크]

가래는 건강한 사람에게도 하루 100mL는 분비되는 아주 정상적인 물질입니다. 나는 100mL나 분비되지 않는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무의식적으로 삼키면서 가래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가래를 인식하고, 만성 가래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상당히 불편함을 유발하는데요. 오늘은 가래 없애는 방법과 생기는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가래 생기는 이유 서두에서 설명드렸듯 가래가 생기는것은 누구에게나 정상적인 몸의 면역반응입니다. 우리가 숨을 쉬는 과정에서 코와 입을 통해 기관지로 각종 먼지나 미세 가루들도 함께 들어오게 되는데 기관지로 들어온 먼지가 기관지 점액과 섞이면서 더 이상 몸속으로 들어가지 못하게 됩니다. 이때 만들어지는 것이 가래입니다. 그러므로 하루에 한 두번정도 가래가 생기는 것..

콜라비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콜라비는 무와 양배추를 합쳐서 만든 순무의 교잡종 식물입니다. 겉으로 보이는 모습은 보라색의 양배추 같아 보이지만 껍질을 잘라내고 나면 무처럼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수분과 비타민C가 많아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콜라비입니다. 오늘은 콜라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콜라비 효능 1. 면역력 콜라비에는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비타민C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아주 중요한 영양소인데요. 사과보다 10배 이상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코로나는 물론 감기몸살이나 대상포진 같은 다양한 질병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2. 변비 콜라비에는 비타민C 외에 섬유질과 식이섬유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변비에 시달릴거나 장이 좋지 않은 사람들이 섭취할 경우 장운동을..

혀 백태 원인과 제거 방법 / 입냄새가 심하다면 혀를 확인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입냄새가 유독 심하게 느껴지는 날이 있습니다. 일시적이라면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증상이 오래간다면 타인과 대화 시에 크게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는데요. 입냄새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입냄새 원인 중 하나가 혀에 끼는 백태인데요. 오늘은 혀 백태 원인과 백태 없는 혀를 만들 수 있는 백태 제거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혀 백태 원인 거울 앞에서 혀를 길게 내밀고 혀 색깔을 한번 살펴보세요. 흔히 알고 있듯 건겅하고 깨끗한 혀는 선분홍빛 색깔을 뜁니다. 만약 혀 표면에 하얀 물질이 붙어있다면 혀에 백태가 끼어 있는 것입니다. 혀 백태는 다양한 조건에 의해 쌓인 미생물 덩어리나 곰팡이, 혀 각질 등이 축적되어 생기는 것으로 혀 백태가 많을수록 입냄새가 심해지고 입안 구석구석으로 세균을 전달하는 매개체 ..

코막힘 뚫는법과 원인 한번에 해결 방법 [내부링크]

코막힘 원인은 다양합니다. 대부분 비염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지만 만성 코막힘에 시달리는 사람들의 경우 비염 외에도 다양한 원인에 의해 만성 코막힘에 시달리게 됩니다. 코 막힘 증상이 생기면 숨 쉬기가 어려울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 다양한 불편함이 생기는데요. 오늘은 코 막힐 때 뚫는 법과 코막힘 원인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막힘 원인 1. 비염 대부분의 사람들의 코막힘 원인은 보통 비염이 원인입니다. 코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 콧물이 나고 코 점막이 부으면서 코막힘 원인이 됩니다. 보통 한쪽 코 막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성 비염에 시달리는것이 아니라면 특별한 치료가 없이 충분히 휴식을 취하는 것만으로도 회복이 됩니다. 2. 축농증(부비동염) 흔히 축농증이라 불리는 부비동염이 코막힘..

콧물 멈추는 방법과 콧물이 계속 나는 이유 [내부링크]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유행함에 따라 약간의 콧물만 나와도 혹시 코로나가 아닐까 하는 불안감이 생기는 요즘입니다. 하지만 콧물의 원인은 다양하고 노란 콧물이냐 맑은 콧물이냐에 따라서도 원인은 달라집니다. 오늘은 콧물 멈추는 방법과 콧물이 나는 이유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콧물이 나는 이유 1. 미세먼지 특별한 몸에 이상이 없는 상태에서 콧물이 갑작스럽게 생긴다면 이는 대부분 외부환경에서 흡입하게 되는 미세먼지 등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에는 마스크를 쓰고 다니기 때문에 비교적 외부 먼지로부터 차단이 이루어지지만 먼지가 많은 환경에 오래 머물 경우 각종 이물질이나 먼지가 코로 들어오면서 콧물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2. 염증 흔히 감기에 걸리면 콧물을 흘리게 됩니다. 몸이 바이러스나 세균에..

마른 기침 원인과 기침 멈추는 방법 [내부링크]

마른기침의 사전적 의미는 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목이 간지럽거나 불편할 때 목을 긁으면서 내는 흠흠 하는 소리가 일종의 마른기침입니다. 이렇듯 대부분의 마른기침은 목안에 이물질이나 연기 등이 들어왔을 때 하게 되지만 그 외에도 마른기침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오늘은 마른기침 원인과 기침 치료 및 멈추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마른기침 원인 일상생활 중 갑자기 하는 마른기침의 대부분 원인은 순간적으로 목안으로 들어온 매연이나 먼지 등 이물질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침을 통해 이물질을 밖으로 빼내기 위한 몸의 정상적인 반응인데요. 하지만 마른기침이 오랜기간 계속될 때는 다양한 원인들에 의한 경우가 많습니다. 1. 역류성 식도염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이 역류하여 식도 점막에 염증을 일..

목디스크 증상과 원인 및 치료 / 알수 없는 두통에 시달린다면? [내부링크]

목디스크를 유발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디스크는 잘못된 자세와 습관이 누적되면서 생기게 됩니다. 목디스크가 생기게 되면 목의 불편함 외에도 팔 저림, 두통 등 다양한 증상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질환이 그러하듯 목디스크 역시 초기증상이 생겼을때 빠르게 치료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목디스크 증상과 원인 및 치료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목디스크 원인 목디스크란 경추 뼈와 뼈 사이의 디스크가 탈출하거나 파열 되어 신경을 자극하면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장시간 앉아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은 언제든지 걸릴수 있으며 평소 거북목 등을 가지고 있다면 더욱 더 주의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목디스크의 원인은 다양합니다만 대부분의 환자들은 오랜시간 누적된 잘못된 자세나 습관으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

인후통 원인과 증상 및 치료 / 코로나 인후통과 차이는? [내부링크]

인후통은 인두나 후두에 염증 등으로 인해 통증이 발생하는 것을 뜻합니다. 우리가 감기에 걸리거나 목을 많이 사용하면 목이 아픈데 이때 느끼는 통증들 대부분이 인후통이라고 보면 됩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증상으로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다 보니 인후통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아지는데요. 오늘은 인후통 원인과 증상 그리고 코로나 인후통은 어떻게 다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후통 원인 인후통은 크게 급성과 만성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대부분 컨디션 저하나 감기 등으로 인해 급성 인후통에 걸립니다. 만성 인후통은 확실한 원인을 진단하는 것이 쉽지 않으며 목이나 목 주변에 종양이 있는지, 지속적인 감염을 일으키는 원인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급성인후통을 유발하는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

숙취 해소 방법으로 좋은 방법과 나쁜 방법 / 술 먹고 토 두통 타이레놀 [내부링크]

설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자유롭게 사람을 만나기에는 어려운 시기이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들, 친구들과 함께 술을 마시게 되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술을 적당한 양만큼만 자제할 수 있으면 가장 좋지만 마시다 보면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술 먹고 두통이 심한 날 도움이 되는 숙취해소법과 잘못된 숙취해소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숙취해소법 숙취가 생기는것은 알코올의 아세트알데히드산이라는 물질을 간에서 완전히 해독을 하지 못해서입니다. 알코올은 몸에서 탈수 증상을 일으키는데 먹는 양이 많아질수록 몸속 수분 양도 줄어들어 간이 해독을 하는 것을 더욱 힘들게 합니다. 그러므로 숙취 해소 방법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몸속의 수분양을 충분히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머리 아플 때 두통 없애는 법 / 두통을 유발하는 일상습관 [내부링크]

두통이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신체에 질환이 생기거나 문제가 생겨 두통이 생길 수도 있지만 긴장을 많이 하는 것만으로도 긴장성 두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두통이 생기는 원인이 다양한만큼 일상생활에서 무심코 하는 행동들도 두통을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두통을 완화하고 없애는 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두통 없애는법 1. 찜질하기 두통 없애는 법으로 가장 쉽게 해 볼 수 있는 것은 냉찜질, 온찜질입니다. 보통 열이 나고 두통이 생기면 보통 이마 위에 차가운 수건을 올려놓곤 하는데요. 하지만 두통의 종류에 따라 냉찜질이 필요할 수도, 온찜질이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보통 냉찜질을 필요로 하는 두통은 열이 나서 생기는 두통이나 편두통인 경우입니다. 열이 있는 두통의 경우 열을 내리기 위해 냉찜질을 ..

역류성 식도염 증상과 원인 / 식후 가슴이 쥐어짜듯 아프다면? [내부링크]

역류성 식도염이란 위의 소화액이나 위산 등이 역류하여 식도로 들어오면서 식도의 점막이 손상되고 염증이 생기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잘못된 식습관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으나 스트레스 등에 의해서도 생길 수 있는데요. 위내시경 검사를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번쯤은 겪게 되는 흔한 질병이며 점점 환자의 수가 증가하고 있는 질병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역류성 식도염의 원인과 증상 및 치료와 예방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원인 역류성 식도염은 보통 하부식도괄약근이 약화되면서 나타나게 됩니다. 하부식도괄약근은 섭취한 음식이 위로 내려가게 되면 꽉 조여져 다시 올라오지 못하도록 하는 근육인데요. 하지만 여러 이유로 인해 하부식도괄약근이 약해지게 되고 조여짐이 느슨해지면서 생긴 공간으로 위액 등이..

오미크론 확산 시기 면역력 높이는 방법과 영양제 [내부링크]

오미크론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접종을 완료해도 감염이 될 만큼 무서운 전파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역력이 높은 사람은 바이러스나 세균에 더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 1. 규칙적인 수면습관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것은 잘 먹고 잘 자는 것입니다. 8시간 이상의 충분한 수면시간을 유지하면 가장 좋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 8시간 수면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매일 같은 시간에 자고 일어나는 규칙적인 수면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이 이 시간쯤 되면 잠에 든다는 것을 익히게 되면 깊은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아무리 수면시..

간수치 높을때 증상과 간수치 낮추는법 [내부링크]

간은 70% 이상 손상을 입어도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이 손상을 입는것은 대부분 지속적으로 높은 간수치가 원인이 되는데요. 간수치가 높아진다면 몸에서 어떠한 증상이 나타나게 될까요 그리고 높아진 간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이 필요할까요. 오늘은 간수치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과 간수치 낮추는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수치 높을때 증상 간은 우리 몸에서 상당히 많은 역할을 합니다. 독소를 해독하고 호르몬 생성에도 관여하고 소화기능에 위해서는 일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간수치가 높아질 경우 몸의 전반적인 기능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1. 지속적이고 높은 피로감 간은 몸으로 들어오는 각종 독소 물질이나 몸에서 생성되는 안좋은 물질을 해독하는 기능을 합니다. 그래서..

봉와직염 원인과 증상 및 치료 / 어느 진료과에서 진단할까? [내부링크]

봉와직염은 주로 발이나 다리에 나타나는 일종의 피부 감염병입니다. 물론 신체의 모든 피부에서 나타날 수 있지만 발이 습하고 세균 감염이 쉽게 일어나기 때문에 남자들의 경우 군대에서 자주 걸리게 되는 질환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평소 발을 많이 쓰거나 오래 서 있는 직업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걸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봉와직염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봉와직염 원인 봉와직염은 피부의 피하조직까지 급성세균에 의해 감염된 상태를 말합니다. 보통 깨끗한 피부에서는 감염이 일어나지 않으며 상처가 나 있거나 피부염증 등이 발생해 있는 상태에서 세균이 침범할 경우 발생하게 됩니다. 보통 남자들이 군대에서 많이 걸리게 되는 이유 또한 통풍이 안되는 군화를 오랜 시간 신고 있다 보면 발에 물집이 잡히거나 상처가 생..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 / 왼쪽, 오른쪽 갈비뼈 통증이 느껴진다면? [내부링크]

상식적으로 갈비뼈는 두껍고 튼튼해 쉽게 부러지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을 하면서 갈비뼈가 부러질 만큼 충격을 받을 일이 잘 없기 때문이지 갈비뼈는 생각보다 약합니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약한 충격이나 스트레칭만으로도 갈비뼈에 금이 가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갈비뼈 금 갔을 때 증상과 치료기간 및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갈비뼈 골절이 위험한 이유 갈비뼈는 상체의 중심부에 위치해 몸속의 중요장기들을 보호해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뼈입니다. 왼쪽, 오른쪽 각 12개씩 양쪽에 12쌍을 이루고 있습니다. 위쪽부터 순서대로 1~12번 갈비뼈로 부르는데요. 보통 금이 가거나 골절 증상이 일어나는 뼈들의 대부분은 4~9번입니다. 아무래도 충격이 가해질 때 가장 강하게 가해질 수밖에 없는 ..

정상 혈압 범위와 고혈압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고혈압은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아 본인이 혈압 수치가 높은 걸 알고 있어도 관리가 쉽게 소홀해질 수 있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고혈압을 '소리 없는 죽음의 악마'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고혈압은 고혈압 자체도 위험할 수 있지만 그로 인한 다양한 합병증이 더 무서운 질병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고혈압과 고혈압 낮추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고혈압이란? 고혈압은 단어 뜻 그래도 평균 혈압이 정상보다 높은 수치를 말합니다. 혈압 수치에 따라 저혈압부터 고혈압까지 네 단계로 나누어지는데요. 보통 최대 혈압이 140mmHg 이상, 최소 혈압이 90mmHg 이상일 때 고혈압으로 판단합니다. 단계구분 혈압수치 저혈압 최대 혈압 90mmHg 이하 / 최소 혈압 60mmHg 이하 정상 혈압 / 적절 ..

후두신경통 원인과 증상 / 왼쪽 오른쪽 뒷골이 땡기는 이유 통증 [내부링크]

머리가 아플 때 뒷골이 땡긴다라는 말을 종종 사용합니다. 뒷골이 땡기는 느낌이나 뒷골 통증을 유발하는 가장 대표적인 질병은 편두통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편두통과 비슷한 후두신경통 역시 뒷골이 땡기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비슷하지만 후두신경통과 편두통은 분명 원인이 다른 두통인데요. 오늘은 먼저 후두신경통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후두신경통이란? / 후두신경통 원인 후두신경통이란 뒷통수 부위에 찌르거나 톡 쏘는 거 같은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후두신경통이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뒤통수나 뒷목 쪽 신경이 자극을 받으면서 생기게 되는데요. 후두신경을 자극을 받는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과로 혹은 스트레스 과로나 스트레스로 인해 목 뒤쪽 근육이 긴장을 하고 피로가 누..

방귀가 자주 많이 나오는 이유는? [내부링크]

가끔 속이 부글거리고 유난히 방귀가 많이 나오는 날이 있습니다. 혼자 있는 날이라면 자유롭게 방귀를 배출할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한 상황이라면 방귀를 뀌는 거조차 눈치가 보이게 되는데요. 갑자기 방귀가 많이 나오는 날은 뱃속에 어떤 문제가 생겨서 방귀를 자주 뀌게 되는 것일까요? 오늘은 방귀가 자주 많이 나오는 이유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방귀란 무엇일까? 방귀가 자주 나오는 이유를 알려면 우선 방귀가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너무나 방귀에 대해 너무나 익숙해져 있어 방귀가 왜 생기는지에 대한 생각을 해보적이 없는데요. 방귀는 음식을 먹고 소화가 되는 과정에서 생기는것이기도 하지만 우리가 음식물을 먹을 때 음식만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주변의 공기 또한 함께 섭취하게 됩니다. 이렇게 섭취된 공기는..

허리, 다리, 가슴 근육통 원인과 근육통 빨리 푸는법 [내부링크]

저는 이번 주부터 헬스장에 다시 가기 시작했더니 다리 근육통, 가슴 근육통 할 것 없이 온몸에 근육통이 생겨 조금만 움직여도 통증이 느껴질 때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근육통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근육통이 생기면 조금이라도 빠르게 근육통에서 벗어나고 싶으실 텐데요. 오늘은 근육통이 생기는 이유와 근육통 푸는 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근육통이 생기는 원인 갑작스런 육체노동이나 격한 운동 등을 하고 나면 거의 대부분 다음날 근육통을 겪게 됩니다. 보통 가장 많은 사람들이 호소하는 것이 허리 근육통이나 다리 근육통 등입니다. 이러한 근육통이 생기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사용하지 않던 혹은 일정 수준으로만 사용되던 근육들이 평소보다 더 많이 사용되면서 근육에 상처가 났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몸에 상처..

항문 주변 가려움을 유발하는 5가지 원인 [내부링크]

항문 주변 가려움이 느껴지면 참 곤란할 때가 많습니다. 가렵다고 긁기엔 민망한 부위이고, 그렇다고 가만히 놔두자니 가려워서 참을 수가 없는데요. 그래서 항문 가려움이 지속되면 바로 치료를 해야 하지만 민망하다는 이유로 치료마저 늦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항문 가려움을 유발하는 원인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잘 확인하시고 치료가 필요하다고 느껴지신다면 바로 병원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부족한 뒷처리 우선 가장 먼저 점검해야 할 부분은 화장실을 이용후 뒤처리 과정이 부족하지 않았나 점검을 해보아야 합니다. 변이 완전히 닦이지 않아 피부나 팬티에 묻어있을 경우 지속적으로 피부를 자극하면서 가려움이 생길수 있습니다. 보통 나이 든 노인이나 어린이들이 항문 가려움증을 느끼는 경우 부족한 뒤처리가 원..

남자 여자 평균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 요요 현상 줄이고 싶다면? [내부링크]

기초대사량이란 인간이 생명유지를 위한 체온 유지나 호흡, 심장박동 같은 가장 기본적인 신진대사를 하기 위해 쓰이는 에너지를 뜻합니다. 기초대사량은 성별, 나이, 신체조건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차이가 나는데 기초대사량이 높을수록 몸에서 쓰는 에너지가 높아지기 때문에 체중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남자, 여자 평균 기초대사량과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남자, 여자 평균 기초대사량은? 기초대사량은 개개인의 특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보통 여자보다는 남자가 기초대사량이 높고 청년들이 노인들에 비해 기초대사량이 높습니다. 또한 키가 크고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사람이 기초대사량이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남성은 몸무게 1kg당 1시간에 1칼로..

단백뇨 원인 / 소변 거품이 많으면 건강에 적신호? [내부링크]

소변을 볼 때 유난히 많은 거품 소변을 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소변에 거품이 나는 증상은 대부분은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특히 거품 소변이 일회성,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는 누구나 종종 겪는 흔한 증상입니다. 하지만 거품 소변이 오랜 기간 지속되면 건강에 이상 신호가 생긴 것일 수 있는데요. 오늘은 거품 뇨 원인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일시적인 거품 뇨 원인 한번쯤 소변을 볼 때 오늘은 왜 이리 거품이 많이 나는 거지라고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거품 나의 경우 먹은 음식이나 그날 했던 행동들에 의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건강에 특별한 이상이 생겨서 나타나는 것이 아니므로 크게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일시적인 거품 뇨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장..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과 방법 / 동맥경화의 원인은 콜레스테롤? [내부링크]

콜레스테롤이라고 하면 몸에 나쁜 영향을 끼치는 요인 중의 하나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성분입니다. 다만 높을 경우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 등의 문제가 되는 것인데요. 오늘은 콜레스테롤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낮출 수 있는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콜레스테롤이란? 콜레스테롤이란 간에서 합성되는 지방의 한 종류로 많은 사람들이 좋지 않은 성분이라고 인식하는것과 달리 우리 몸에서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서 아래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1. 몸을 형성하는 세포와 세포막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 2. 장기의 기능과 상태를 정상으로 유지하는 스테로이드 호르몬을 합성하는 재료 3. 음식물의 소화와 흡수에 필요한 담즙산의 원료 이러한..

족저근막염 원인과 자가치료 / 자고 일어난 후 발바닥 통증을 느낀다면? [내부링크]

하루 종일 가장 많이 자극을 받는 신체부위는 발입니다. 그래서 발가락 발바닥 통증이 발생할 경우 몸이 느끼는 피로감이 커질 수밖에 없는데요. 발바닥 통증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흔한 것이 족저근막염 통증인 경우가 많습니다. 족저근막염이란 발바닥을 감싸고 있는 막에 염증이 생긴 것으로 발뒤꿈치 위주로 통증이 느껴집니다. 오늘은 이러한 족저근막염의 원인과 자가치료가 가능한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족저근막염 원인 족저근막염은 크게 두가지 원인으로 나누어집니다. 신체구조적인 문제와 발의 무리한 사용인데요. 보통 신체구조적인 문제보다 발의 무리한 사용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신체구조적인 문제가 있을 경우 발이 느끼는 피로감이 더 빠르고 강하게 느껴져 족저근막염 증상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간 수치 정상 범위와 간 수치가 높은 이유 [내부링크]

간은 침묵의 장기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간은 70%가 손상되어도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평소 생활 습관 관리와 주기적인 검사를 통해 정상적인 간 기능을 확인하고 유지하는 것이 아주 중요한데요. 신체에서 간은 각종 대사 작용은 물론 해독 및 살균작용 등 너무나 많은 역할을 하고 있어 간 기능에 문제가 생기면 몸 전체가 타격을 입게 됩니다. 오늘은 간수치 정상범위와 간수치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간수치 정상범위는? 보통 간수치는 음주를 즐겨하는 사람이 높다고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물론 음주가 간수치를 높이는 중요한 원인중 하나이지만 음주뿐 아니라 고칼로리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경우에도 지방간이 많아져 간수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간수치가 평균보다 조..

보건증 인터넷 발급(재발급) 방법과 유의 사항(유효기간, 검사항목 등) [내부링크]

보건증의 정확한 명칭은 건강진단결과서입니다. 음식점이나 식품 관련 직업에 종사하거나 단체급식, 유흥업종에서 일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서류입니다. 만약 보건증 없이 일을 하다 단속에 적발될 경우 규모에 따라 최소 2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종업원과 사업주 모두에게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오늘은 보급증 발급방법, 보건증 유효기간, 보건증 발급 비용 등 보건증의 관한 궁금증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보건증 발급방법 보건증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발급가능합니다. 단, 여기서 온라인 발급은 서류 출력이 가능한 것이지 검사나 진단까지 온라인으로 가능한 것은 아니므로 반드시 한 번은 보건소나 병원에 방문해야 합니다. 1. 보건증 발급전 검사 가장 편한방법은 근처 보건소에 방문하는 것입니다. 방..

쥐젖 원인과 증상 및 치료 / 피부에 오돌토돌한 종양이 생겼다면? [내부링크]

쥐젖을 모르는 사람에게는 상당히 낯설 수 있는 단어입니다. 하지만 쥐젖은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고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피부질환 중 하나입니다. 쥐젖의 정확한 명칭은 연성 섬유종인데요. 주로 눈꺼풀 쥐젖이나 목 쥐젖, 겨드랑이 쥐젖, 사타구니나 쥐젖 등 피부가 접히는 부분에 잘 생기는 말랑말랑한 폴립 모양의 섬유 상피 양성종양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쥐젖의 원인과 증상 및 치료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쥐젖이란 무엇이며 쥐젖 원인은? 쥐젖은 피부의 주름이 생기는 부근이라면 어디든지 생길수 있는 작은 크기의 양성 종양입니다. 참고로 양성 종양이란 성장에 한계를 가진 침윤이나 전이를 일으키지 않는 안전한 종양을 뜻합니다. 즉, 쥐젖이 생기더라도 건강상에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보통 쥐젖이 ..

노바백스 백신 승인 예정 효능과 부작용 / 기존 백신과 차이점은? [내부링크]

미국 제약사 노바백스의 코로나 백신이 식약처의 허가를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식약처의 허가가 발표되면 노바백스 백신은 아직 1차, 2차 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사람들의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노바백스 백신이 기존 모더나, 화이자 백신과 차이점을 알아보고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존 백신과 노바백스 백신의 차이점 국내에 아직 코로나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이 약 350만명 정도라고 합니다. 개인 건강상태에 따라 백신 접종을 못하는 경우도 있고 기존 모더나나 화이자 백신의 부작용을 우려해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분들도 계실 텐데요. 노바백스 백신은 기존 모더나, 화이자 백신에 비해 부작용이 덜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존 모더나나 화이자 백신은 mRNA 방식입니..

모공각화증 원인과 증상 및 치료 / 피부에 닭살이 보인다면? [내부링크]

날씨가 너무 춥거나, 무서운 영화를 볼 때 닭살이 돋을 때가 있습니다. 피부가 오돌토돌하게 올라오는 증상인데요. 하지만 평상시에도 닭살이 올라온 것처럼 피부가 오돌토돌하다면 이는 모공각화증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피부각화증이라고도 불리는데 일반적으로 통증이나 가려움이 없어 방치하다가 색소침착 등이 나타날 때 뒤늦게 치료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모공각화증의 원인과 증상 및 치료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모공각화증 증상 모공각화증은 흔히 말하는 닭살처럼 피부가 오돌토돌하게 올라오는 증상입니다. 특별한 통증이나 간지러움이 없고 주로 팔이나 등, 다리에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2살 전후로 나타나며 20살까지 닭살 돌기가 늘어나는 추세를 보이다가 20살이 넘어 성인이 되면 자연스럽게 돌기..

비문증 원인과 증상 및 치료 / 눈앞에 날파리가 떠다닌다면? [내부링크]

비문증이란 눈앞에 먼지나 까만 점 같은 이물질들이 떠다니는 것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날파리가 떠다니는 것처럼 보이기도 해서 날파리증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나이가 들고 눈이 노화되면서 나타나는 흔한 증상이지만 노화로 인한 것이 아닌 다른 이유로 비문증이 발생한다면 빠른 치료가 필요한 질환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비문증의 원인과 증상 및 치료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비문증 원인 우리의 눈은 유리체라는 젤리 형태의 조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유리체는 빛을 통과시키도록 도와주어 망막에 상이 맺힐수 있게 하는데요. 하지만 여러 이유로 유리체에 이상이 생겨 비문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1. 노화 대부분 비문증은 50,60대 이상의 연령층에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젤리 형태의 유..

심박수 정상수치와 관리법 / 심박수가 낮으면 높으면 어떤 증상이? [내부링크]

심박수란 심장이 1분 동안 뛰는 횟수를 말합니다. 심박수는 너무 높아도, 너무 낮아도 몸에 문제를 일으키게 되는데요. 물론 신체의 상태, 감정의 변화에 따라 심박수는 달라지지만 정상 심박수의 범위 안에서 움직이게 됩니다. 오늘은 심박수 정상수치와 심박수가 너무 높거나 낮으면 의심되는 질환 및 건강한 심박수를 유지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심박수 정상수치 건강한 성인의 안정적인 상태에서 평균적인 심박수 수치는 분당 80회정도라고 합니다. 연령이나 신체 컨디션 등에 따라 약간씩의 차이를 보일 수 있지만 보통 60~100 사이의 심박수 수치를 가지고 있다면 정상적인 범위 내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글에서 신진대사가 높은 아기의 평균체온은 성인보다 높은편이고 노인들의 평균체온은 낮은 편이라..

노로 바이러스 증상과 치료 및 예방 / 노로 바이러스는 전염될까? [내부링크]

겨울철 굴 섭취가 많아지면서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식약처 발표에 따르면 노로바이러스는 보통 11월부터 시작해 1월에서 3월 사이에 가장 많아진다고 하는데요. 흔히 굴을 섭취하여 감염된다고 생각하지만 노로바이러스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노로바이러스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노로바이러스란? 겨울철에 발생하는 장염이나 식중독은 노로바이러스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노로바이러스는 상당히 생명력이 강한 바이러스인데요. 영하 20도에서도 살아남으며 일반적인 수돗물의 염도에서는 사라지지 않으며 60도 온도의 물에서 30분 동안 가열해도 감염성이 유지된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 익히지 않은 어패류나 해조류, 생굴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채소..

종아리 근육 뭉침, 쥐 나는 이유와 치료 및 예방법 [내부링크]

종아리는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릴 정도로 우리 몸에 있어 아주 중요한 신체부위입니다. 종아리가 튼튼하면 하체에서 심장으로 피를 다시 올려 보낼 때 강하고 빠르게 보낼 수 있어 혈액순환이 원활해집니다. 또한 두발로 걸을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근육이 종아리 근육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간혹 종아리 근육 통증이나 경련이 발생할 경우 큰 불편함이 생기게 되는데요. 오늘은 종아리 근육 뭉침, 종아리 쥐 나는 이유와 치료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종아리 근육 뭉침, 쥐나는 이유 1. 근육통 쥐가 나거나 경련이 일어나고 근육이 뭉치는 대부분의 이유는 근육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한 근육통입니다. 보통 종아리 근육 뭉침 증상은 전날 오랜 시간 서 있었거나 격한 운동을 하고 난 뒤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행동으..

위암을 유발하는 위축성 위염 증상과 치료는? [내부링크]

위축성 위염이란 위벽이 얇아지는 질환입니다. 위축성 위염만으로 크게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보통 만성위염-위축성 위염-장상피화생-위암의 순으로 병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 평소 위염에 시달리고 있다면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위축성 위염 증상과 치료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위축성 위염이란? 위축성 위염이란 위의 만성적인 염증으로 인해 위 점막이 얇아지는 질환입니다. 만성적인 위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서 나타날 가능성이 높은 질환입니다. 위 점막이 얇아진다고 해서 당장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어떠한 증상도 나타나지 않기도 합니다. 위축성 위염은 대부분 헬리코박터균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평소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거나 잦은 과식 등 식습관도 일부 원인이 될..

소화 불량과 급체 증상 해결 방법 및 예방 [내부링크]

급체란 갑작스럽게 발생한 체증이라는 뜻으로 흔히 소화불량이라고 합니다. 보통 과식을 하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음식을 섭취했을 때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별하게 치료를 하지 않아도 시간이 지나면서 소화가 진행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급체가 잦다면 다른 질병의 신호일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급체 증상과 해결방법 및 예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급체 증상 일이 너무 바쁘거나 할 일이 많은 경우 식사를 제시간에 하지 못하고 급하게 먹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럴 때 보통 먹기 편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한 끼 식사를 하게 되는데 이때 급체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너무 많은 음식을 먹어 급체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스트레스나 과음으로 인해 급체..

왼쪽 가슴 찌릿하거나 콕콕 찌르는 통증이 생기는 원인들 [내부링크]

왼쪽 가슴 통증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심장이 가까이 있어 심장과 관련된 질환으로 통증이 생긴다고만 생각할수 있지만 심장 외에도 식도, 폐, 갈비뼈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왼쪽 가슴이 아파요 하고 통증을 느끼게 되는데요. 오늘은 왼쪽 가슴 통증이 있을때 의심할수 있는 다양한 질환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심장 관련 질환 인간의 심장이 대부분 왼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왼쪽 가슴 통증이 느껴지면 심장과 관련된 질환일수 있습니다. 특히 심장마비의 전조증상일수도 있어 빠른 대처가 중요합니다. 1. 심장마비 왼쪽 가슴에 느껴지는 통증 중 가장 위험한 질환입니다. 심장마비는 곧 목숨과 직결되기 때문인데요. 심장마비는 갑자기 온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대부분 심장마비가 시작되기전 전조증상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오른쪽 왼쪽 한쪽 눈 떨림 원인 5가지 [내부링크]

갑작스럽게 한쪽 눈 떨림 현상이 생기면 당황스러운데요. 물론 눈 떨림이 큰 문제가 되는 경우는 잘 없지만 처음 겪는 현상에 걱정이 앞서기 마련입니다. 대부분의 한쪽 눈 떨림은 마그네슘 부족으로 인해 일어나는 경우가 많지만 그 외에도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눈떨림이 발생하면 안과방문을 생각하지만 원인에 따라 신경외과쪽을 방문하는것이 더 좋을수 있습니다. 오늘은 눈 떨림, 눈꺼풀 떨림의 원인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피로와 스트레스 다른 특별한 증상이 없는 눈떨림은 피로 누적과 스트레스, 과로, 과음 등으로 인해 몸속의 전해질이 부족해지고 이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해질의 역할이 근육의 수축과 이완과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한쪽 눈 떨림의 대부분 원인은 피로와 스트레스인 경우가..

엉덩이 뾰루지 종기 원인과 치료 및 빠르게 없애는 법 [내부링크]

긴 시간을 앉아 있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 생각보다 엉덩이 종기는 흔하게 나타납니다. 종기의 정확한 명칭은 화농성 한선염입니다. 포도상구균 감염에 의해 땀샘에 염증이 생기는 피부질환입니다. 엉덩이뿐 아니라 겨드랑이, 사타구니, 항문과 생식기 주변 등 피부가 접히는 부분에 자주 발생하는데요. 오늘은 엉덩이 종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엉덩이 종기 원인 1. 마찰 위에서도 설명드렸듯 종기는 피부가 접히는 부분에 잘 생기게 됩니다. 엉덩이 역시 살이 많아 접히기 쉬우며 오래 앉아 있는 경우에도 피부에 계속해서 마찰이 발생하고 자극이 가해지면서 염증이 발생하고 종기가 생기게 됩니다. 2. 면역력 이상 몸에 생기는 모든 염증이 그렇듯 스트레스나 수면부족, 과로 등으로 인해 면역력이 저하될 경우 엉덩이 종기..

IPTIME 공유기 초기 비밀번호 설정 및 초기화 방법 한번에 해결하기 [내부링크]

와이파이를 사용하기 위해 공유기를 설치했는데 막상 사고 보니 어떻게 설정해야 할지, 비밀번호 설정은 어떻게 하는지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비밀번호 설정 방법과 와이파이 이름 설정 등 초기 세팅법과 IPTIME 공유기 초기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IPTIME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및 초기설정 방법 1. 인터넷창을 킨 후 주소창에 [192.168.0.1] 입력한 후 접속합니다. 2. 접속하면 로그인을 해야하는데요. 사진에도 나와있듯 기본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admin/admin입니다. 혹시 이전에 접속하여 비밀번호를 변경하였다면 변경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야 접속이 가능합니다. 3. 로그인을 하면 [관리도구] 메뉴와 [설정 마법사] 메뉴가 보이는데요. [관리 도구]를 클릭한후 접속합니다. 4. 접속..

아기와 성인의 정상 체온 범위 차이와 열 내리는 법 [내부링크]

코로나 시대에 살고 있는 지금 우리는 하루에도 몇 번씩 본인의 체온을 체크하게 되는데요. 우리가 상식적으로 알고 있는 사람의 기본 체온은 36.5도입니다. 하지만 체온은 측정 상황에 따라, 연령에 따라, 체질에 따라 약간씩 차이를 보이는데요. 특히 신생아나 아기들의 경우 성인과는 평균체온이 달라 열이 날 때 대응방법이 달라질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성인, 아기의 정상체온 범위와 열 내리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인과 아기의 정상체온 범위는 어떻게 다를까? 성인이라고 해서 모두가 똑같은 체온을 가질수는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열이 많은 사람이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이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성인의 평균적인 체온은 36.5도입니다. 그리고 성인의 경우 본인이 열이 나는지 안 나는지 스스로 ..

당뇨 증상과 당뇨를 유발하는 습관 / 공복 혈당 높은 이유? [내부링크]

기본 건강검진을 할 때 8시간 금식이 필요한 것은 공복혈당 측정을 위해서인데요. 공복혈당을 측정해야 정확한 수치 확인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당뇨 여부를 판단할 수 있기 때문이죠. 최근의 당뇨는 식습관의 변화로 나이와 상관없이 찾아오는 질병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당뇨를 유발하는 습관과 당뇨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공복혈당이 높은 이유 공복혈당은 당뇨를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공복혈당이 높다면 당뇨가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건강한 사람의 정상적인 공복혈당 수치는 100mg/dl 미만입니다. 100mg/dl을 넘어가면 공복혈당장애이며 126mg/dl을 넘어가면 당뇨병으로 판단합니다. 또한 식후혈당의 경우 140mg/dl 미만이 정상수치이며 200mg/dl을 넘어가면 당뇨일 가능성이 높습..

안검하수 원인과 증상 및 수술 부작용 / 속눈썹이 눈을 찌른다면? [내부링크]

안검하수란 눈꺼풀을 올리는 근육이 약해 눈꺼풀이 처지는 증상인데요. 안검하수 증상은 선천적으로 나타날수도 있으나 여러 복합적인 원인에 의해 나타나기도 합니다. 증상 정도에 따라 비수술적 치료가 가능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수술적 치료를 통해 치료를 진행합니다. 오늘은 안검하수 증상과 원인 및 치료방법,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안검하수 증상과 원인 1. 안검하수 증상 안검하수는 눈 양쪽에 동시에 나타날수도 있고 한쪽만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눈꺼풀을 들어올리는 근육에 문제가 생겨 눈꺼풀을 잘 움직이지 못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눈이 처지는게 가장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단순히 눈이 일부 처지는것은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눈이 처지면서 검은 눈동자를 눈꺼풀이 반 이상 가리게 되고 이로 ..

치통 원인과 치통이 심할때 줄이는법 / 타이레놀 먹어도 될까? [내부링크]

치아는 평소 주기적인 관리와 검진이 필요한 부분이지만 평소 쉽게 관리가 소홀해지기 마련입니다. 그러다 원인 모를 치통이 생기거나 신경성 치통이 느껴질 때쯤 급하게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치통이 심할 때가 주말이나 병원에 갈 수 없는 상황이라면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치통을 줄일 수 있을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치통 원인 1. 충치 치통의 원인은 대부분 충치로 인해 발생합니다.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면 미세한 찌꺼기가 치아 곳곳에 남게 되고 이를 바로 제거해주지 않고 오랜시간 방치하다 보면 세균과 결합해 치아를 상하게 만듭니다. 대부분 충치는 어금니 같은 구석 치아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금니 치통이 느껴질 때 어금니를 자세히 살펴보면 충치가 보이는 경우가 많습..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 건강검진 전 금식 / 2021년 연기 연장 및 과태료 [내부링크]

한 해가 가기 전에 챙겨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건강검진인데요. 직장인 건강검진의 경우 올해는 홀수년 출생자가 해당되며 2022년에는 짝수년 출생자가 검사 대상자인데요. 건강검진을 받지 않을 경우 과태료도 내야 할 수 있어 반드시 체크하고 받도록 해야 합니다. 오늘은 건강검진과 관련된 궁금증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2021년 건강검진 못 받으면? 올해가 이제 약 일주일정도 남았습니다. 평소 같으면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 중 아직 건강검진을 못 받은 사람은 남은 일주일 안에 반드시 건강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만약 건강검진을 받지 않으면 5년간 위반 횟수에 따라 1회 10만 원, 2회 20만 원, 3회 30만 원의 과태료가 사업주에게 부과되며, 고의로 검사를 시행하지 않은 사업주에게는 1,00..

코 막힐 때 원인과 코 막힘 뚫는 법 5가지 [내부링크]

마스크가 필수인 시기에 코막힘 증상이 발생하면 마스크가 없을 때보다 더 큰 불편함이 생깁니다. 숨쉬기도 더 어려울 뿐 아니라 코막힘으로 콧물이 흘러도 마스크 때문에 닦아내기가 더 힘든데요. 대부분의 일시적인 코막힘은 비강에 생긴 염증으로 인해 발생하지만 그 외에도 코막힘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오늘은 코막힘 뚫는 법과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코막힘 원인 1. 비염 비염은 코에 염증이 생긴것입니다. 보통 감기에 걸리면 비염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지만 각종 알레르기로 인해서 비염이 생기기도 합니다. 비염이 발생하면 코의 점막이 부으면서 코막힘이 발생하게 됩니다. 2. 부비동염 부비동염은 흔히 축농증이라고 부릅니다. 비염과 함께 코막힘의 원인이 되는 가장 큰 이유인데요. 부비동이란 코 주위 얼굴 뼛속에 있..

화상 입었을때 응급처지 / 물집 터뜨리는게 좋을까? [내부링크]

요즘처럼 날씨가 추운 겨울철에는 난로 등 난방기구 사용이 많아지고 이로 인해 화상을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1도 화상의 약한 화상이라면 특별한 치료가 없어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회복이 되지만 2도, 3도 화상의 경우 반드시 적절한 치료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화상 입었을 때 응급처치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화상 단계에 따른 구분 화상은 피부 손상정도에 따라 크게 1도에서 4도 화상까지 3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도 화상은 특별하게 치료를 하지 않아도 자연 회복될 가능성이 높지만 3도 화상은 피부조직이 괴사 할 정도의 심각한 상태이므로 바로 병원으로 가야 합니다. 4도는 뼈까지 화상을 입은 최악의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1도 화상 1도 화상은 피부의 가장 바깥쪽 부분에만 화상을 입은 경..

무알콜 맥주 운전도 음주운전이 될수 있다? [내부링크]

무알콜 맥주라고 하면 알코올이 전혀 들어있지 않아 많이 마셔도 취하지 않고 운전에도 지장이 없다고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흔히 무알콜 맥주라고 하는 맥주는 비알코올과 무알콜로 나누어집니다. 뭐가 다른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요. 오늘은 무알콜 맥주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무알콜 맥주는 진짜 알콜이 없다? 무알콜 맥주는 알콜이 전혀 들어있지 않은 맥주가 맞습니다. 하지만 시중에서 무알콜 맥주라고 판매되는 맥주들 중 대부분은 무알콜이 아닌 비알코올 맥주입니다. 무알콜은 알콜이 0%인 맥주 맛만 느낄 수 있는 맥주가 맞습니다. 하지만 비알코올은 표기는 알코올 0%라고 표기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1% 미만의 알코올이 들어 있는 맥주입니다. 식품 현행법상 알코올 농도가 1% 미..

코로나 검사 결과 통보 시간, 오미크론 증상, 능동/수동 감시 대상자란?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자수가 계속해서 5천명대 이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민 MC 유재석도 코로나에 확진되었다는 소식도 들렸습니다. 현재 추세가 계속된다면 위드 코로나 이전처럼 다시 거리두기나 영업제한 등의 조치가 취해질 수도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오미크론 증상과 코로나 검사 결과 통보시간, 능동/수동 감시 대상자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 오미크론 바이러스도 확인된 확진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까지 총 114명이 감염되었다고 하는데요. 오미크론은 잠복기가 델타 바이러스에 비해 짧고 전염력도 강한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델타 바이러스가 훨씬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전염력이 강한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주요 바이러스가 될 수도..

계란에 대한 궁금증 / 삶는 시간 삶는 법 칼로리 단백질 효능 [내부링크]

하루에 계란 몇 개나 드시나요? 우리나라의 하루 계란 소비량은 4,500만 개라고 합니다. 즉, 전 국민이 하루에 한 개 정도의 계란을 먹는다는 뜻인데요. 계란은 단백질도 많고 칼로리도 낮은 효능이 좋은 음식입니다. 오늘은 계란 삶는 시간과 계란 효능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계란 효능 / 칼로리와 단백질량은? 1. 계란 칼로리 - 계란은 조리방법이나 사이즈에 따라 칼로리가 조금씩 달라집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단백질량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인 것은 틀림없는데요. 삶은 계란의 경우 약 70~80kcal를 가지며 구운 계란은 이보다 조금 낮은 50~60kcal를 가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계란 프라이의 경우 기름이 포함되다 보니 삶은 계란보다는 약간 높은 120kcal 정도의 열량을..

변에서 피가? / 혈변 원인 [내부링크]

변은 우리 몸의 건강상태를 가장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요소 중 한 가지입니다. 화장실을 너무 자주 가도, 너무 못가도 문제가 되고, 변의 색깔이나 모양 등에 따라서도 우리 몸의 상태를 일부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그중 가장 겁이 나는 것은 혈변입니다. 아무래도 피가 섞이다 보니 큰 병이 아닐까 덜컥 걱정을 할 수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변에서 피가 나오는 증상, 혈변의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치질 등으로 항문에 문제가 생긴 경우 혈변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경우가 치질 같은 항문성 질환 때문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치질로 인해 항문 내외부가 찢어지거나 문제가 생겨 출혈이 발생할 경우 이로 인해 변에서 피가 섞인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질로 인한 혈변은 다른 혈..

성인 ADHD 테스트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성인 ADHD와 아동 ADHD의 차이와 성인 ADHD 증상 ADHD(주의력 결핍 장애)라고 하면 보통 아동기의 어린아이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아동기 ADHD의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성인이 되어서도 ADHD가 yaho0000.tistory.com 이전 포스팅에서 성인 ADHD와 아동 ADHD 차이와 성인 ADHD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성인 ADHD 테스트 방법과 ADHD 치료 방법에 대하여 열아보겠습니다. 성인 ADHD 자가진단법 & 테스트 이전 글에서 알려드렸던 성인 ADHD 증상들이 일상에서 느껴진다면 성인 ADHD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본인이 그러한 경향이 강하다고 느껴진다면 아래 항목을 읽어보면서 몇 개나 해당..

성인 ADHD와 아동 ADHD의 차이와 성인 ADHD 증상 [내부링크]

ADHD(주의력 결핍 장애)라고 하면 보통 아동기의 어린아이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아동기 ADHD의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성인이 되어서도 ADHD가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아동기의 ADHD와 성인 ADHD의 증상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이를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의 성인 ADHD 증상과 자가진단법 및 ADHD 치료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성인 ADHD와 아동 ADHD의 차이는? 일반적으로 ADHD의 증상이라고 알고 있는 가장 큰 증상은 산만함과 집중력 부족입니다. 보통 아동기 ADHD의 일반적인 증상은 선생님의 말에 집중을 못하고 작은 자극에도 쉽게 반응합니다. 또한 한자리에 오랜 시간 앉아 있기 어려워하고 다리나 팔 등을 가만히 있..

계단오르기 효과와 방법 / 겨울철 실내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 [내부링크]

날씨가 추운 겨울철 다이어트가 어려운 이유는 운동을 시작하기가 너무 힘들기 때문인데요. 특히 대부분의 유산소 운동은 야외에서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 더더욱 행동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야외에서 하지 않으면서 충분한 유산소 효과를 낼 수 있는 운동이 있습니다. 바로 계단 오르기인데요. 오늘은 계단 오르기 효과와 올바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 하기전 알아야 하는것 [건강사전] - 남자 여자 평균 체지방률과 줄이는 법 / 다이어트 근력운동 중요한 이유 계단 오르기 효과는?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계단 오르기의 가장 큰 장점은 거주하는 곳이 아파트인 경우가 많은 한국인들의 거주 특성상 현관문만 나서면 바로 운동을 시작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일상이 바쁘고 코로나로 실내 운동시설에 따라 시간을 ..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기준과 방법 [내부링크]

연일 확진자수가 5000명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확진자수가 증가만큼 자가 격리자의 증가도 늘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가족 중 한 명이라도 확진을 받게 되면 함께 생활하는 가족도 거의 자가격리를 하게 되는데요. 이때 제일 걱정되는 게 당장의 수입이 줄어들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자가격리를 하거나 확진되어 치료를 하게 될 경우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으로 수입의 일부를 보상해줍니다. 오늘은 이러한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기준은? 자가격리 지원금의 기준은 단순합니다. 가족중 한 명이라도 확진이 되어 치료를 받거나 밀접접촉자로 인정되어 자가격리를 실시하게 될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때 자가격리는 보건소에서 공식적으로 연락이 와서 자가격리를 하는 사..

머리 부딪친후 뇌진탕 초기증상 어떤 병원에서 치료를? [내부링크]

머리를 강하게 충격이 강해져야만 뇌진탕이 온다고 생각하지만 머리가 강하게 흔들리는 것만으로도 뇌진탕이 올 수 있다고 하는데요. 뇌진탕 증상은 오래 지속될 경우 1년까지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머리에 충격이 가해진 후 어지럼증이나 구토, 메스꺼움 등의 후유증이 나타난다면 이는 뇌진탕 증상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뇌진탕 초기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뇌진탕이란? 크게 넘어지거나 사소한 실수로 인해 머리를 강하게 부딪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때 머리 외부에 상처가 생긴다면 바로 알아채고 치료가 가능하지만 충격이 머리내부에 강하게 작용할 경우 뇌진탕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뇌진탕은 외부의 강한 충격으로만 발생한다고 생각하지만 머리가 크게 흔들리는 놀이기구 ..

백신패스란 무엇이며 어떤 시설에 적용될까? [내부링크]

오미크론 바이러스의 확산과 함께 코로나 확진자수가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중대본에서는 오늘 오전 특별방역대책을 발표했습니다. 핵심 내용은 하는 것이었는데요. 다만 이전과는 다르게 영업시간에는 제한이 없어 연말을 앞두고 큰 효과가 있을지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와 함께 백신 패스를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늘은 백신 패스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백신 패스란? 백신 패스란 백신 접종을 완료했거나 현재 내가 코로나19에 걸리지 않고 코로나 바이러스에 음성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인데요. 특정시설에 출입할 때 백신 패스가 있어야만 출입이 가능합니다. 백신 패스가 가장 많이 쓰이는 표현이지만 방역패스라고 하기도 합니다. 위드코로나 시행에 따라 11월 1일부터 위드코로나의 일부로 백신패스가 실행되었습니다. ..

헌혈 조건과 주기, 금지약물은?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혈액 보유량이 상당히 심각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혈액은 인위적으로 만들수가 없어 헌혈참여자수가 줄어들게 되면 혈액 보유량도 줄어들수 밖에 없는데요. 헌혈은 헌혈의집에 방문하여 할수 있고 헌혈후에는 각종 간식과 함께 영화티켓이나 모바일 편의점 쿠폰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수 있고 봉사시간도 인정 됩니다. 오늘은 헌혈 종류와 헌혈을 할수 있는 조건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헌혈 종류와 주기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헌혈을 전혈입니다. 전혈이란 혈액의 모든 성분을 뽑아내는 헌혈로 쉽게 말해 붉은색의 피를 뽑아내는것입니다. 하지만 헌혈은 전혈외에도 혈액의 일정한 성분만을 뽑아내는 혈소판 헌혈, 혈장 헌혈, 혈소판 혈장 헌혈도 있습니다. 전혈은 특정 성분 헌혈에 비해 혈액을 뽑아내는 시간이 약 ..

사후피임약 부작용과 처방 및 복용 방법 [내부링크]

사후피임약은 피임을 못한 채 성관계를 했을 때 수정란의 착상을 방해에 임신을 못하게 하기 위해 먹는 응급 피임약입니다. 사후피임약은 고농도의 여성호르몬을 함유하고 있어 각종 부작용에 시달릴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데요. 그래서 처방 없이 일반약국에서만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오늘은 사후피임약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사후피임약 부작용 사후피임약은 고농도의 여성호르몬을 함유하고 있어 복용시 몸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먹는 경구 피임약에 비해 10배 이상 높은 호르몬을 한 번에 섭취하게 되므로 장기간에 걸쳐 생리주기 변화, 생리량 증가, 부정출혈, 배란 장애 등 각종 부작용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약을 복용한 직후에도 메스꺼움이나 어지러움, 구토증상, 두통, 가슴통증 등이 나타날수도 있..

오미크론 뜻과 치사율 / 기존 백신에 효과가 없다? [내부링크]

12월 1일 기준 국내의 확진자수는 처음으로 5000명대를 돌파하며 5123명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위드 코로나의 시행과 함께 확진자 수의 증가는 예상되었지만 생각보다 그 속도가 빠르다고 느껴지는데요. 뿐만 아니라 최근에 변이 된 코로나 바이러스가 더 높은 감염률을 가질 수도 있어 더 크게 우려되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뜻 코로나 바이러스에 변이가 발생할때마다 이름이 조금씩 바뀌는데요. 이는 변이 된 바이러스에 특징에 따른 것이 아니라 그리스 문자 순서에 따라 이름이 지어지게 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언급된 바이러스는 델타이지만 그 이후에도 람다, 뮤까지 여러 변이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원래 순서라면 이번 명칭은 13번째인 뉴가 되었어야 하지만 뉴, 크사이를 모두 건너뛰고 바로 오미크론이 되었습니다. 이는 ..

어떤 OTT가 좋을까?/ OTT 종류와 특징 가격 차이 뜻 [내부링크]

최근 넷플릭스의 요금 인상과 디즈니의 OTT 플랫폼 한국 출시로 OTT 플랫폼에 대해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OTT는 Over The Top의 줄임말로 인터넷을 통해 영화, 드라마 등 각종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오늘은 각 OTT 플랫폼의 특징과 가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NETFLIX) 최근 공개된 이나 , , 등으로 OTT 플랫폼을 모르는 사람도 한 번쯤은 들어본 것이 넷플릭스일 텐데요. 넷플릭스는 전 세계 가입자가 2억 명이 넘을 정도로 규모가 큰 세계적인 OTT 플랫폼입니다. 넷플릭스는 자체제작 오리지널 시리즈들이 공개될 때마다 큰 이슈가 되곤 합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들의 퀄리티가 높은 편이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오리지널 시리즈뿐 아니라 각..

겨울철 정전기 방지 정전기 없애는법 [내부링크]

날씨가 추워지고 건조해지면서 정전기가 자주 발생합니다. 특히 아침에 차를 타기 위해 문에 손을 대는 순간 짜릿하게 정전기가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순간적인 따끔함이지만 자주 당하다 보니 겨울철이 되면 자동차 손잡이처럼 전류가 쉽게 흐르는 곳은 손을 대기가 무섭다고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겨울철 정전기 방지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릴까 합니다. 겨울철에 정전기가 심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정전기는 건조함과 관련이 있습니다. 일상생활 중 여러 물체와 마찰로 인해 몸에 전기가 쌓이게 되어도 습도가 충분히 높은 여름에는 정전기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수증기는 전기 친화성이 있어 몸에 쌓인 전기를 중성상태로 만들어버리는 것이죠. 하지만 날씨가 건조해지는 가을, 겨울이 되면 습도가 낮아지게 되어 몸에 똑같..

백신 접종 인센티브 확대, 이유와 확대되는 인센티브는? [내부링크]

정부는 오늘 정례브리핑에서 1차백신접종률이 70%를 넘어섰으며 백신접종율을 80% 이상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백신접종자에게 백신 접종인센티브를 확대하고 여러 혜택을 받을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오후 5시기준 접종인원은 3600만4101명으로 전체국민의 70.1%가 1차접종을 완료한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이는 백신접종이 시작된지 203일만이며 미국이나 독일, 일본 등 주요국가들보다 빠른속도입니다. 1차 접종 기회가 있었음에도 접종하지 않(못)했던 국민들을 대상으로 접종 기회를 부여하면서 접종인센티브 역시 강화해 접종하지 않는 사람들이 접종을 하도록 유도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들은 30일까지 예약이 가능하며 10월 1일부터 16일까지 접종을 받게 됩니다. 접종율이 높을수록 집단면역과 함께 위드코로나..

헬스 유튜버의 끝판왕이 등장하다 [내부링크]

6월 16일 김종국 님의 인스타에 게시물 하나가 업로드됩니다. 본인의 유튜브 프로필 사진과 함께 이라는 채널을 개설했다고 알렸습니다. 태그 중에는 #낼 오후 6시 오픈입니다 라는 태그를 달아 17일 오후 6시에 첫 영상이 올라온다고 알렸습니다. 드디어 모든 운동매니아들이 기다리던 헬스유튜버가 등장했습니다. 저도 바로 후다닥 채널에 들어가보았는데요. 제가 오늘 오후에 들어갔을 때 어떠한 영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이미 5만 이상의 구독자가 있었습니다. 역시 수많은 헬스 마니아들이 기다렸던 채널이기도 하고 인기 연예인이다 보니 구독자가 모이는 속도 역시 어마어마합니다. 그리고 오후 6시에 첫 영상이 업로드되었습니다. 보시다시피 이미 실버 버튼을 받을 수 있는 구독자 10만 명 이상이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

탈모약을 먹는데 머리가 더 빠진다면 부작용일까? [내부링크]

예전에 탈모는 중년 남성들의 고민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환경이 나빠지면서 탈모는 여성이나 젊은 남성에게서도 흔히 나타나고 있습니다. 탈모 증상이 시작되면 증상이 심하지 않을 때 탈모약을 복용해야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탈모약 복용 궁금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탈모약을 먹는데 머리가 더 빠진다면? 남자들의 경우 탈모가 시작됨을 알았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먹는 탈모약을 복용하는 것입니다. 남성혈 탈모는 보통 정수리 부분에서 시작되어 M자 탈모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M자 탈모 약이나 정수리 탈모 약이 따로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프로페시아나 아보다트 등이 탈모에 가장 흔하게 복용하는 약이라 할 수 있습니다. 탈모 증상이 시작되고 탈모약을 복용하다보면 어느 순간 머리가 더 많이..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프로필 잠금, 화질설정, 시청 제한 방법 [내부링크]

넷플릭스 콘텐츠가 계속해서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넷플릭스 가입자도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보통 계정 하나에 프로필 여러 개를 만들어 여러 사람이 동시에 사용하다 보니 내 프로필을 잠금 하거나 시청기록을 삭제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의 각종 기능 설정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시청기록 삭제 방법 2. 프로필 잠금 방법 3. 연령 제한 설정 방법 4. 화질 설정 방법 기본적으로 모든 설정은 넷플릭스 앱에서는 불가능하며 모바일 웹이나 PC웹을 통해 가능합니다. 모든 설정은 한 곳에서 가능한데요. 1. 먼저 넷플릭스 사이트(https://www.netflix.com/)로 접속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한 후 프로필 옆 삼각형을 클릭하면 사용 중인 프..

제로콜라 칼로리와 부작용 / 당뇨환자가 마시면? [내부링크]

그야말로 제로 음료의 전성시대입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다 보니 음료나 술을 먹더라도 조금이라도 칼로리가 낮고 당분이 낮은 제품을 찾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음료업체에서도 소비자들의 니즈(needs)에 맞는 제품을 끊임없이 생산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로콜라와 같은 제로음료들은 진짜 칼로리가 없는 것인지, 혹시 섭취 시 부작용은 없을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로 음료 진짜 0칼로리 맞을까? 최근에는 제로 코카콜라 외에도 펩시 제로나 제로 사이다, 제로스프라이트 등 다양한 제로 탄산음료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보통 다이어트를 할 때 제로 음료를 많이 마시게 되는데요. 제로 음료가 진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칼로리가 정말 0칼로리가 맞는지는 모르지만 그냥 그렇다고 하니 그렇겠지 하고..

멜론 이용권 해지하기 / PC와 모바일 방법이 다르다? [내부링크]

많은 구독 서비스들이 신청하는 곳은 눈에 가장 잘 보이는 곳에 배치하면서 해지 버튼은 안쪽 구석 눈에 띄지 않는 곳에 배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해지 한번 하려면 여기저기 찾아보면서 시간을 버리고 결국 지쳐서 '에이 안 해' 하고 포기를 해버리기도 합니다. 오늘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멜론 해지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멜론 이용권 해지하기(PC) 1. 멜론 사이트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내가 사용중인 이용권 이름이 보일 텐데요. 저는 모바일 스트리밍 클럽 이용권을 사용 중이네요. [이용권 이름]을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2. 이용권을 클릭하여 접속하면 이용권에 관한 여러가지 메뉴가 보입니다. 그중 [이용권 해지 신청]을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3. 접속을 ..

위 내시경 관련 궁금증 모음 / 금식 시간, 검사 방법, 목 통증, 주기, 조직 검사 등 [내부링크]

위암은 한국사람들에게 가장 흔한 암 중 하나입니다. 위암은 초기 발견만 할 수 있다면 높은 생존율을 보이는 비교적 예후가 좋은 암인데요. 초기 발견을 위해서는 주기적인 위내시경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내시경을 준비할 때 가장 궁금한 것은 금식시간인데요. 최소 8시간 정도의 금식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위내시경에 대한 각종 궁금증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위 내시경 금식시간 얼마나 필요할까? 원활한 검사를 위해서는 위장에 어떠한 음식물도 없어야 합니다. 음식물이 남아있을 경우 카메라 시야를 방해하므로 정확한 검사가 어려운데요. 평균적으로 위장에 있는 음식물이 십이지장으로 내려가는 시간이 12시간정도 입니다. 그래서 권장되는 금식시간은 12시간이며 최소한 8시간은 금식을 해야 검사를 할..

PC 크롬 팝업 차단 해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에는 기본 인터넷으로 크롬을 많이 사용합니다. 크롬을 사용하다 보면 팝업이 차단되어 사이트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수강신청이나 티켓 예매 등 초를 다투는 상황에서 팝업이 차단된다면 계획했던 것들이 실패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크롬 팝업 해제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팝업 해제 설정 어떻게 하는 것이 좋나? 팝업을 해제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크롬으로 접속하는 모든 사이트의 팝업을 해제시키거나 내가 원하는 특정 사이트의 팝업만을 해제하는 방법인데요. 깊이 생각하지 않으면 전체 팝업을 해제해놓는것이 크롬을 쓰는데 더 편하지 않을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접속하는 모든 사이트가 안전하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모든 팝업을 해제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