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lirose1의 등록된 링크

 yalirose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건입니다.

[한글룰북] 시티 오브 호러 (City of horror) 규칙서 [내부링크]

시티 오브 호러(City of Horror, 2012)는 Nicolas Normandon이 만든 보드게임입니다. 3~6인이 90분정도 즐길수 있는 게임으로 권장연령은 13+입니다. 긱웨이트 2.43/5로 쉬운 편이고 긱순위는 1849위입니다. 게임 내에 텍스트가 없기 때문에 한글 규칙서만 있으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카드는 없습니다. (무시무시한 좀비들만 한가득.. ㅋㅋ) 좀비 매니아들에게 인기 있는 게임인데... 그래서 저도 구입을 했는데... 한글 규칙서가 없어서 구글 번역을 했습니다. 혹시 더 나은 규칙서를 원하시면 비밀댓글로 메일주소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때문에 함부로 올릴 수가 없네요. 위의 파일도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즐거운 보드게임 되시길 바랍니다.

[보드게임 개봉기] 분레이크 Boonlake [내부링크]

오늘 개봉할 보드게임은 분레이크입니다. 분레이크(Boonlake, 2021)는 그웨트, 마라카이보 등을 만든 Alexander Pfister가 만들었습니다. 1~4인 플레이, 플레이타임 80~160분, 14+ 긱웨이트(난이도) 3.79/5, 긱순위 532위 프로텍터(슬리브)를 위한 카드정보: 6388 165장 겉박스 디자인은 그냥 그렇네요. 수술도구들로 개봉 준비! 좋은 게임들이 한글판으로 많이 나와서 정말 좋습니다. 구성물도 많고, 지퍼백도 들어있어서 더 좋습니다. 게임판은 그리 큰 편은 아닙니다. 적당한 사이즈의 게임판도 좋네요. 구성물을 살펴보겠습니다! 규칙서에 게임판을 조립하는 방법이 적혀있습니다. 펀칭보드도 많이 들어있네요. 8장! 행동판입니다. 뒷면에 스티커를 붙이는 자리가 표시되어 있고, 스..

[보드게임 업그레이드] 자동 카드 셔플기 [내부링크]

인터넷 쇼핑몰에서 자동 카드 셔플기를 구매했습니다. 지난번에 노은보드게임에서 아크노바를 했는데, 후원카드가 잘 섞이지 않아서 연달아 나오는 점이 아쉬웠거든요. 저렴한 가격에 건전지는 AA사이즈 4개가 들어갑니다. 카드는 일반 트럼프카드 사이즈 63*88에 맞춰져 있지만, 그보다 작은 카드들이라면 모두 섞을 수 있습니다. 먼저 엘데니아 트럼프 카드를 색상별로 순서대로 정리했습니다. 그리고나서 한 번 섞어보겠습니다. 조금 시끄럽기는 하지만, 카드도 잘 섞이고, 제가 섞는 것 보다 빠르고 편하네요. 저는 보드게임 매니아에 속하는 편이기 때문에 카드를 대체로 다 프로텍터(슬리브)를 씌워서 사용합니다. 플텍된 카드도 섞이는지 시험해보겠습니다. 그레이트 웨스턴 트레일의 소카드인데요. 역시 잘 섞여야 재미있는 게임입..

[모임후기] 2022.10.18. 분레이크 1라운드 종료 [내부링크]

플레이한 게임 분레이크 참여인원 멋진지니: 오늘 게임을 위해 어제 밤 늦게까지 열심히 룰북을 읽은 모범 보드게이머 큐티은아: 대충 읽어도 금방 적응하는 프로게이머 게임내용 분레이크(Boonlake, 2021)는 마라카이보, 그레이트 웨스턴트레일, 몸바사등을 제작한 Alexander Pfister 작가의 2021년도 신작입니다. 1~4명까지 플레이 가능하고 3인플을 추천합니다. 플레이타임이 80~160분이라는데, 둘이서 룰북 읽으면서 하느라 3시간 조금 넘게 걸렸습니다. 긱순위 533위, 난이도는 3.79/5로 다소 어려운 편입니다. 세팅은 오래걸리지 않는 편입니다. 테라미스티카나 가이아프로젝트와 비슷한 분위기예요. 개인판과 행동판이 이중레이어라서 매우 편리하고 좋습니다. 이중레이어보드는 사이쓰에서 처음 ..

[보드게임 진열장] 나의 보드게임 쇼핑 방법 [내부링크]

3년전쯤 보드게임을 접기 위해서 소장하고 있던 보드게임들을 중고로 판매도 하고 지인들에게 나누어주기도 하고... 그랬습니다. 500개 넘던 보드게임들이 많이 줄어서 지금은 200여개 정도 남아있습니다. 3년간 당근마켓을 취미로 삼아서... 절반정도는 줄인 것 같습니다. 아직도 100여개정도 더 줄이고 싶어서 노력중입니다. 하. 지. 만. 복귀하자마자 밀려오는 구입욕구, 소장욕구를 멈출수가 없습니다. 그래도 예전처럼 사고 싶은 게임을 모두 사는 건 아니고, 구입하는 방법을 조금 바꿔서 소개드려봅니다. 저는 Board Game Geek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이곳에서 정보를 많이 얻는 편이죠. 이곳에서 순위가 높은 게임부터 살펴보고 그 중 마음에 드는 게임을 구입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복귀하자마자 순위를 살펴..

[모임후기] 2022.10.17. 워터딥의 군주들+스컬포트확장, 버건디의성+확장1(새로운 플레이어보드)+확장2(새로운 6각타일)+확장3(교역로) [내부링크]

플레이한 게임 워터딥의 군주들+스컬포트확장, 버건디의성+보드확장+타일확장+교역로확장 참여인원 멋진지니: 보드게임 하려고 아침일찍 일어나서 강의실 정리하는 부지런한 남자. 큐티은아: 예쁜데도 보드게임 할 때 더 예쁘게 하고 나오는 예쁜 여자. 유니스: 보드게임하려고 아침부터 1시간 여행, 간식챙겨오고, 선물준비해주는 매력덩어리 동생. 석영: 3년만에 모인다고 간식과 빌려줄 게임 챙겨오는 다정한 친구. 용제: 두 번째 모임에도 일찍 참석하는 열혈 초보 보드게이머. 보드게이머로 복귀한 지 2주째... 네이버 블로그를 티스토리와 병행하려고 복붙했다가 저품질 먹어서 둘다 망한 블로그가 되어버렸습니다. 괜찮아요. 그냥 볼 수 있는 사람들끼리 보면 됩니다. 복귀 기념으로 아는 게임들 연습한다는 생각으로 워터딥의 군주..

[모임후기] 2022.10.13. 티츄, 오딘을 위하여, 아크노바, ... [내부링크]

플레이한 게임 티츄, 오딘을 위하여, 아크노바 참여인원 멋진지니: 보드게임한다고 이른아침부터 고속도로 타는 남자. 큐티은아: 보드게임한다고 이른아침부터 고속도로 타는 여자. 마녀맘: 수년간 쉬지않고 변함없이 모임 장소와 게임을 제공하는 멋진 모임장. 유니스: 꿈에 워터딥의 군주들 해골이 나올 정도로 매니아. 하지만 오늘은 오딘했음. 린정현: 목요일 모임에 가장 열정적인 티츄 애호가. 유나씨: 보드게임한다고 이른아침부터 도경계를 넘어오는 열정적인 보드게이머. 지미: 언제나 보드게임에 진심인 열정 보드게이머. 게임내용 오딘을 위하여를 하겠다는 신념으로 이른 아침부터 고속도로를 달렸습니다. 덕분에 모임장소까지는 30분정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일찍 도착한 사람들끼리 티츄 한 게임! 라티를 두번씩이나 부르고 ..

[모임후기] 2022.10.12. 알마도라, 버건디의 성 [내부링크]

플레이한 게임 알마도라 버건디의 성 참여인원 멋진지니: 오랫동안 쉬어서 입문용 게임 룰도 기억을 잘 못하는 복귀 보드게이머. 영제: 오늘 처음 입문한다는 초보보드게이머. 루미큐브, 쿼리도, 픽셀 등의 경험은 있음. 게임내용 모임을 활성화 하기 위해서 한동안 시간날 때마다 번개를 할 생각입니다. 오늘은 보드게임에 입문하고 싶다는 분이 계셔서 단 둘이 오붓하게 가벼운 게임으로 시작했습니다. 갖고 있는 게임이 별로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선택한 입문용 게임은 알마도라! 인터액션이 강한 바둑같은 게임이라서 자칫 빈정상할 수도 있지만, 과감하게 선택했습니다. (스플렌더, 카탄, 센츄리, 클루 좀 빌려주실분!? ㅠ) 알마도라(Armadöra, 2003)는 Christwart Conrad 작가의 2003년 작품입니다...

[모임후기] 2022.10.11. 글렌모어 [내부링크]

플레이한 게임 글렌모어 참여인원 멋진지니: 오랫동안 쉬어서 입문용 게임 룰도 기억을 잘 못하는 복귀 보드게이머. 큐티은아: 2015년이후 쉬지않고 꾸준히 보드게임을 즐기는 프로게이머. 게임내용 매주 화요일 정기 모임을 하기로 했지만, 이미 여러 지역에서 보드게임 모임이 활성화 되는 바람에 새로 인원을 모집해야 합니다. 새로운 인원이 모집되기 전까지는 (거의)프로게이머 큐티은아와 함께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늦게 모인 편이기 때문에 짧은 게임을 하기로 했습니다. 그레이트 웨스턴 트레일과 버건디의 성을 꺼냈다가... 제가 초보임을 감안하여 글렌모어를 선택했습니다. 지금은 한글판으로 글랜모어 연대기도 나왔지만, 제가 갖고 있는 것은 독일어판이고, 한글화 작업을 정말 열심히 한 것입니다. 글렌모어(Gle..

[모임후기] 2022.10.06. 아크 노바, 뉴턴, 그랜드 오스트리아 호텔. [내부링크]

플레이한 게임 아크 노바: 멋진지니, 마녀맘, 보라 뉴턴: 큐티은아, 앨리스, 지미 그랜드 오스트리아 호텔: 큐티은아, 앨리스, 지미 참여인원 멋진지니: 보드게임초보, 오늘 아크노바 처음 배우러 감. 1등할 기세로 꼴등함. 마녀맘: 보드게임고수, 오늘 아크노바 알려 줌. 경험자. 보라: 보드게임모범생, 미리 룰북읽고 공부 열심히 함. 승부욕 최고. 큐티은아: 예쁜 보드게이머. 예쁘고 게임도 잘함. 앨리스: 오랜만에 만나도 반가운 보드게이머. 오늘은 서로 다른게임 했음. 지미: 모임 개근상 받아야 함. 열렬한 보드게이머. 게임내용 2022. 10.06일 기준 Boardgame Geek 순위 4위의 인기작입니다. 무슨 게임하는지도 모르고, 아무 생각없이 갔다가 명작을 만난 날이예요. 동물원 만드는 테마도 살..

[모임후기] 2022.10.04. 워터딥의 군주들+스컬포트의 악당들 [내부링크]

플레이한 게임 워터딥의 군주들+스컬포트의 악당들 참여인원 멋진지니: 2015년부터 보드게임에 입문한 보드게이머. 게임은 되게 못함. 큐티은아: 어려운 게임 좋아하고, 상대방 괴롭히는 플레이를 좋아함. 평소에는 상냥함. 마녀맘: 평소에도 상냥하고 게임할 때도 상냥함. 그래서 점수는 낮은데, 게임은 되게 잘함. 연경: 존재감이 뚜렷할 정도로 쾌활하고 발랄하고 씩씩하고 다정함. 승부욕 대단함. 게임내용 2015년부터 2018년까지 3년간 보드게임에 열정을 불태우다가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코로나 핑계로 보드게임을 쉰... 멋진지니의 보드게임 복귀작! 오랜만에 하는 게임이니까 쉬운 게임부터 해야죠! 그래서 워터딥의 군주들을 하기로 했습니다. 스컬포트 확장이 있기 때문에 상대방을 더 많이 괴롭힐 수 있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