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nh-finance의 등록된 링크

 yanh-financ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건입니다.

도마뱀은 꼬리에 덧칠할 물감을 어디에서 구할까 / book review [내부링크]

오늘의 book review는 장석주 작가님의 <도마뱀은 꼬리에 덧칠할 물감을 어디에서 구할까>이다. 이 책은 장석주 시인의 산문집이다. 이 책은 울림이 깊어서 너무 좋았다. [인상깊은 구절] -직립보행 걷기의 진정..

언어의 온도 / book review [내부링크]

오늘의 book review는!!! 이기주 작가님의 <언어의 온도>이다. [인상깊은 구절] -모자가 산책을 나선 까닭 中 어머니와 자식의 만남은 단순한 생물학적 조우일 리 없다. 어쩌면 어머니란 존재는 험난한 과정을 거..

공감필법 / book review [내부링크]

오늘의 book review는 유시민 작가님의 <공감필법>이라는 책이다. 이 책은 타인과 같이 살아가는 삶에서 '공감'의 의미와 중요성, '공감'을 잘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등의 유시민 작가님의 '공감'에 대한..

신경 끄기의 기술 / book review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책은, 마크 맨슨의 <신경 끄기의 기술> 이다 ! 이 책은 짧은 인생에서 신경써야 할 것만 신경쓰기 위해, 나머지것들에 신경을 끄는 기술을 알려주는 책이다. [인상깊은 구절] -좋은 삶은 살려면, 더..

하악하악 / book review [내부링크]

오늘의 북리뷰는, 이외수 작가님의 <하악하악>이라는 책을 소개하려고 한다. 이 책은 이외수 작가님의 생존비법이 적혀있다고 하는데 ! 그럼 바로, <하악하악>의 인상깊은 구절을 말해보겠다. [인상깊은 구절] -..

말 그릇 / book review [내부링크]

오늘은, 김윤나 작가님의 <말 그릇>이라는 책을 review할게요 ! 이 책은 '비울수록 사람을 더 채우는 말 그릇'이라는 주제로, 타인과의 대화에서 알아야 할 말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어요 ! [인상깊은 구절] -내..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 / book review [내부링크]

오늘은 ! 혜민스님의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 이라는 책을 소개해드릴게요 ! [인상깊은 구절] -사실 우리의 마음이 괴로운 것은 주어진 상황보다는, 그 상황에 저항하면서 쏟는 생각의 에너지에서 온다..

테드, 미래를 보는 눈 / book review [내부링크]

안녕하세여!! 오늘은, 첫번 째 book review 글을 써보려구요 ! 평소에 책을 읽으면 저만의 노트에다가 인상깊은 구절을 정리해두는데, 그걸 이제 book review에 하나씩 작성해볼게요 ㅎㅎ 지금 소개해드릴 책은 바..

<2030 4차 산업> / 강연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ㅎㅎㅎ 강연 후기를 쓰는 건 처음이네요 ㅎㅎㅎㅎ 저는 19년 11월 22일(금) 저녁, 부경대학교 대연캠퍼스 미래관에서 진행하는 <2030 4차 산업> 이라는 강연에 참가했어요. '미래연구소 공감'..

[4] 금리의 결정 / 대학생을 위한 돈 공부 [내부링크]

여러분~~ 대학생을 위한 돈 공부 4번째 시간입니다 !! 3번째 글에서 금리가 무엇인지, 기본적인 의미에 대해 알아봤다면 이번 시간에는 금리의 결정 ! 금리가 어떻게 결정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 금리의 결정..

[3] 금리의 의미 / 대학생을 위한 돈 공부 [내부링크]

네 ! 대학생을 위한 돈 공부 3번째 시간 금리의 의미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도록 해요 : ) 여러분, 금리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금리란 원금에 지급되는 기간당 이자를 비율로 표시한 것인데, ‘이자율'이라고..

[2]금융의 5가지 기능 /대학생을 위한 돈 공부 [내부링크]

대학생을 위한 돈 공부 ! 2번째 시간입니다 ~^^ 첫시간에 금융의 의미에 대해 알아봤다면, 이번 시간에는 금융의 기능을 5가지로 나눠서 알아볼게요 ! (첫번째 수업 복습 !!) 금융이란, 자'금' '융'통의 줄임말...

[1] 금융이란? /대학생을 위한 돈 공부 [내부링크]

드디어 (저처럼 금융과 경제에 대해 잘 모르는) 대학생을 위한 돈 공부 첫번째 시간입니다 ! 일단, 기본적으로 배워야 하는 금융에 대해..! 금융이 어떤 의미인지부터 알아야겠죠? :) (한 번, '간단히 말해 금융..

처음 인사드려요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티스토리에 처음 입문하게 된 부산사는 23살 남자 대학생입니다 ^^ 앞으로 일상얘기, 책리뷰, 여행, 맛집, 카페, 그리고 저처럼 금융이나 경제에 대해 잘 모르지만 앞으로 꼭 필요할 것 같고 배우고..

나는 아마존에서 미래를 다녔다 / book review [내부링크]

오늘은, 박정준 작가님의 <나는 아마존에서 미래를 다녔다> 라는 책을 소개시켜드릴게요 !! 이 책에는 평균 근속 기간인 1년인 아마존에서 !! 한국인으로서 가장 오래 근무한 박정준 작가님이 직접 아마존에서 배..

하루 30분의 힘 / book review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랜만에 book review 시간입니다 ^^ 오늘 review할 책은 김범준 작가님의 <하루 30분의 힘>이라는 책입니다 ㅎㅎㅎ 이 책은 전체적으로 시간의 소중함, 한 번 흘러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 시간에..

우리에게 잠자는 8시간이 있다 / book review [내부링크]

북리뷰 2번째 시간이구요 !! 이번에 소개해드릴 책은, 황병일 작가님의 <우리에게 잠자는 8시간이 있다>라는 책입니다 ! 이 책은 전체적으로 우리가 평소에 소홀히 여기는 잠의 중요성에 대해 말하고 있어요. 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