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caon의 등록된 링크

 ycao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40건입니다.

노션 삭제 데이터 복구 방법 빠르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노션으로 데이터를 정리하고 있는데 실수로 삭제해서 난감하시죠? ctrl+z 를 눌러도 복원이 되지 않을 경우. 낙담해서 포기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이 있으니 포기하지 마세요. 딱 1분만 투자하시면 완벽하게 복원할 수 있으니 이 글을 읽고 따라 해 주세요. 그럼 시작해 볼까요? 노션 삭제 데이터 복구 방법 1 CTR + Z 시도 간단한 데이터는 컨트롤 + Z 키를 누르면? 여느 다른 소프트웨어처럼 복원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데이터 베이스인데요. 실제로 데이터 베이스 내용을 삭제했을 경우. 되돌리기 키가 동작하지 않았어요. 완전히 당황하는 순간. 왜냐하면 필자가 몇 시간을 기울여서 키워드를 노션에 정리해 두었기 때문이죠.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황금 키워드가 얼마나 소중한지 피부로 와닿으실 거라 ..

맥북 스크롤 캡쳐 빠르고 쉽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맥북 단축키를 잘 사용하면 캡처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크롤 캡처는 할 수 없어서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맥북에서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스크롤 캡처 앱을 소개해드립니다. 빠르게 설치하고 스크롤 캡처 해보아요. 맥북 스크롤 캡쳐 빠르게 하는 앱 1 위의 검색창에서 캡춰라고 검색해 보세요 검색결과 크롬 앱스토어 확장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클릭해 주세요. 2 캡춰(전체 웹 스크롤) -FireShot 설치 크롬에 설치해 줍니다. 설치는 약 10여 초면 충분하니 빠르게 진행해 주세요. 3 확장프로그램 설정 설치 완료하면 기본값으로 확장프로그램이 크롬 툴바에 나오지 않아요. 모자이크 모양을 눌러서 설치한 확장프로그램 리스트를 열어주세요. 이제 핀 고정하면 끝! 지금부터 크롬에 고정되어 있을 거예요..

인스타그램 연결 끊김과 피드 오류 쉽게 해결하는 법!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면서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또는 "피드를 새로고침할 수 없습니다" 같은 메시지를 마주쳐서 당황하셨죠? 간간히 겪는 인스타그램 연결 끊김, 피드 오류!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누구나 한 번쯤 겪게 되는 이 오류! 오늘 아주 간단하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클릭 몇 번이면 되니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완독 해주세요! 그럼 시작할게요 인스타그램 연결 끊김 원인에 맞는 쉬운 해결책 지금까지 필자가 여러 번 겪어본 결과, 이 문제의 원인은 다양한데요. 인터넷 연결 문제부터 앱의 버그. 그리고 시스템의 오류까지, 이유는 많지만 대부분의 경우 간단한 해결책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경우에 맞춰서 해결책을 알려드리니, 하나씩 따라해 보세요! 금세 ..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 시세 1억 돌파할까? [내부링크]

미국 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를 승인하고 한 달이 지났습니다. 비트코인 반감기가 다가오고 있는 시점에서 시세는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는데요. 과연 1억을 돌파할 수 있을까요? 함께 살펴보시죠! 비트코인 현물 ETF란 무엇인가? 기존에 비트코인 투자를 위해서 암호화폐 지갑을 만들고, 거래 사이트에 가입해서 투자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SEC가 승인을 하면서 그런 불편함이 줄어들었어요. 그렇다면 비트코인 현물 ETF가 무엇일까요? 간단히 말하자면, 현물 ETF는 주식 시장에서 거래됩니다. 그래서 직접 비트코인을 사고팔지 않고도 투자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마법 같은 상품이죠. SEC가 승인하면서 이제 비트코인도 제도권 안으로 들어오게 된 셈입니다. 현재 코인 2위인 이더리움도 5월에 ETF를..

아이폰16 & iOS18 업데이트 예정 역대급 신기능 살펴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여러분께 아이폰 역사상 가장 큰 업데이트라는 소문이 자자한 iOS18. 새롭게 등장하는 아이폰 16의 신기함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준비됐나요? 진심, 이런 업데이트는 처음일걸요. 심장이 쿵쾅거릴 준비를 하세요! 자, 여러분. 우리가 사랑하는 애플이 이번에도 뭔가 큰일을 벌인 모양입니다. 해외 아이폰 iOS18과 아이폰 16을 들고 나타나, 기술 세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죠. 그런데 정말, 이 업데이트들이 그렇게 대단한 걸까요? 오늘은 그 질문에 답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유머와 위트를 장착하고, 아이폰 16과 iOS18의 미친 신기능을 함께 살펴볼까요? 아이폰 16, 미친 신기능의 향연 1 애플 GPT 탑재 첫째, 아이폰 16이 자랑하는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애플 GPT'의 탑..

카카오톡 채널 삭제 정말 쉽고 빠른 방법 [내부링크]

예전 카카오뷰 유행하던 시절 채널 친구를 많이 등록했어요. 그런데 카뷰가 사실상 폐지된 상태에서. 2월부터 귀찮게 수많은 정기적 수신동의 확인 안내톡이 계속 오고 있어요. 오늘은 카카오톡 채널 삭제 정말 빨리 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쉬우니까 꼭 완독 해주세요. 카카오뷰 카카오톡 채널 삭제 빠른 방법 카뷰로 수익화를 진행하기 위해 필자도 채널을 다수 개설했는데요. 사실상 다음카카오에서 카뷰를 버렸습니다. 노출이 안되기 때문에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떠났죠. 그래서 더 이상 운영하 필요도 없어요. 그런데 더 참을 수 없는 것은? 매년 친구 추가된 채널에서 정기적 수신동의 확인 안내 알림을 받는다는 것이에요. 한 번만 차단해 두면 내년부터는 알림을 받지 않아요. 귀찮더라도 이 방법이 가장 빠른 방법이니 바로 실..

밀리의 서재 구독권 싸게 사는 비밀 [내부링크]

책을 많이 읽고 싶은데 독서 비용이 만만치 않죠? 당신을 위해 필요한 것은 도서 정액 요금제. 그중에서도 오늘은 밀리의 서재 구독권을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끝날 수 있으니, 이 글을 완독 하시고 빨리 실천하세요. Yes24 북클럽 신간비교 VS 리디북스 VS 밀리의 서재 - 누가 좋을까? Yes24 북클럽 신간비교 VS 리디북스 VS 밀리의 서재 - 누가 좋을까?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yes24 북클럽에 들어온 따끈따끈한 eBook 중에서 제가 관심 가는 책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빨간색으로 표시해두었는데요. 통독으로 ycaon.tistory.com 밀리의 서재 구독권이 필요한 이유 도서 정액 요금제를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가 여러 개 있..

애플 전기차 대신 AI 선택 숨겨진 비밀 [내부링크]

애플이 전기차 사업을 접고 생성형 AI로 방향을 틀었다는 소식은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전 세계가 주목한 전기차 프로젝트를 중단하고, 이미 경쟁이 치열한 AI 분야로 뛰어든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 결정이 애플 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예상과 달리 긍정적이었습니다. 그 배경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애플 전기차 프로젝트의 종말 2014년부터 시작된 애플의 전기차 개발은 기술과 혁신의 상징으로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갑작스럽게 프로젝트를 중단하며, 많은 이들이 그 이유에 대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전기차 시장에서 손을 떼고 AI에 집중하기로 한 결정 뒤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테슬라와 같은 경쟁사들과 비교했을 때, 애플이 내린 결정의 의미는 더욱 궁금해집니다. 생성형 AI에 집중하는 애플 생성형 AI는 ..

갤럭시링 출시일 가격 기능 디자인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새롭게 공개된 삼성의 신제품. '갤럭시링'에 무척이나 궁금하셨죠? 여러분을 위해 빠르고 쉽게 갤럭시링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번 MWC 2024에서 공개된 갤럭시 링은 웨어러블 기기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제품으로, 기존의 워치 형태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반지 형태로의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볼까요? 갤럭시 링의 디자인과 착용감 갤럭시 링은 익숙한 반지의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기술과 디자인이 어우러진 형태로, 블랙, 골드, 실버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미국 기준으로 5부터 13 사이즈까지 다양한 사이즈 옵션을 제공해 사용자의 손가락 크기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착용감은 이 제품의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입니다. 워치 대비 24시간 착용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여론조사 전화차단, 당신만 몰랐던 초간간 차단법 [내부링크]

선거철만 되면 우리의 평화를 방해하는 끊임없는 여론조사 전화, 정말 귀찮고 짜증 나시죠? 그런데 만약 이 모든 것을 단 몇 분 만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어떨까요? 오늘은 여론조사 전화에 지친 당신을 위한 꿀팁을 가져왔어요. 바로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여론조사 전화, 왜 이렇게 많이 올까요? 먼저, 여론조사 전화가 왜 이렇게 자주 오는지 그 비밀부터 파헤쳐 볼까요? 사실, 이는 RDD(Random Digit Dialing) 방식 때문인데요. 무작위로 전화번호를 생성하여 전화를 거는 이 방식 때문. 우리가 전화를 차단해도 다른 번호로 다시 전화가 오는 거랍니다. 참 교묘하죠? 진짜 효과 만점, 통신사별 여론조사 전화 차단법 이제 본격적으로 여론조사 전화를 차단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믿기지 않을 ..

소라 AI, 당신만 모르는 몇 초 만에 동영상 만드는 비밀 [내부링크]

비디오 제작의 혁명, OpenAI Sora를 소개합니다! 단 몇 초 만에 고품질 비디오를 제작할 수 있는 Sora로 창의력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어요. AI 기반 도구 Sora가 비디오 제작 분야에 가져온 혁신적 변화와 전문가들의 새로운 기회를 모색해 보겠습니다. 지금부터 상상력을 현실로 만드는 Sora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까요? 소라 AI 소개, 비디오 제작의 새로운 패러다임 지금까지 영상 1개 제작하려면 너무 많은 품이 들어갔습니다. 창작자 또는 1인 기업에서 홍보를 위해 영상 제작이 필요해도? 시간과 비용의 한계를 극복하기 힘들었죠. 그런데 이제 소라 AI와 함께 커다란 지각변동이 일어났어요. 지금부터 영상 제작에 있어서 가장 큰 변화는 바로 Sora의 등장입니다. Sora는 사용자가 제공한 텍스트..

다글로의 마법, 유튜브 영상을 텍스트로 바꾸는 비법 [내부링크]

우리는 매일 유튜브 영상으로 새로운 지식을 얻고, 엔터테인먼트를 즐깁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모든 영상을 시청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다글로(Daglo)가 혁신적인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유튜브 영상의 음성을 정확한 텍스트로 변환, 요약해 주는 이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다글로란? 다글로는 고도의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음성을 텍스트로 신속하게 변환하는 서비스입니다. 단순한 변환을 넘어서, 텍스트를 요약하고 핵심 키워드를 추출해서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합니다. 영상으로 자기 계발 등 공부를 하고 있다면? 복습할 때 다시 영상을 전부 볼 필요는 없습니다. 점점 유튜버한테는 불리해지는 세상이 다가와요. 다글로의 매력 포인트 1 정확도 다글로는 뛰어난 음..

구글 바드 제미나이로 재탄생, 쳇gpt와 비교 [내부링크]

구글이 새로운 AI 제미나이(gemini)를 출시했다는 사실 들어보셨나요? 과거의 바드에서 업그레이드해서 이제 이미지와 오디오까지 이해할 수 있다는 구글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과연 얼마나 진화했는지 확인해 볼까요? 제미나이 사용법 살펴보기 2024년 2월 8일 바드가 제미나이로 바뀌었습니다. 구글에서 발표하지 마자 한국 유저들 사이에서 별명이 생겼습니다. 일명 '젬미니'이죠. 바드에서 이름이 바뀐 만큼. 젬미니가 과연 얼마나 바드와 달라졌을지 기능부터 살펴볼까요? 1 구글 Gemini 확장 프로그램 지원 좌측 하단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가장 위에 확장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예전 chat gpt 초반에 구글 크롬 앱스토어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젬미니는 구글 서비스를 ..

Lilys ai 유튜브 쉽게 요약하는 방법 3단계 [내부링크]

유튜브 볼 건 많고, 시간은 부족하시죠? 특히나 정보 수집을 위한 영상 시청 때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Lilys ai는 정말 쉽게 유튜브를 요약해서 볼 수 있는 AI입니다. 완독 하시고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절약해 보세요. Lilys ai 사용하는 방법 유튜브 영상을 요약하는 방법이 많은데요. 챗gpt의 gpts도 있습니다. 챗gpt 내부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긴 한데요. Video summarizer라고 검색하시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요약하다가 오류가 너무 심해서 다른 대안을 찾다가 발견한 것이 Lilys ai입니다. 그럼 사용법을 보기 위해 접속부터 해볼까요? 1 릴리스 Ai접속하기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첫 화면을 보시면 인터페이스가 너무 간단해서 금방 따라 할 수..

맥북 MS워드 한자 깨짐 문제 해결 방법 2단계 [내부링크]

맥북을 사용하다가 간혹 한자를 사용할 일이 있는데요. 깨져서 네모만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정말 쉬우니까 포기하지 말고 따라오세요. 그럼 시작할게요. 맥북 한자 깨짐 문제 해결 방법 1 Launchpad에서 '서체'로 검색 맥북 하단에 런치패드를 클릭합니다. 검색창에 '서체'로 검색해 주세요. 그러면 서체 관리자가 나옵니다. 2 모든 서체에서 한자 서체 확인 우선 좌측 메뉴 가장 위에서 모든 서체를 확인해 봅니다. 중간쯤에 한자 서체가 2개 보일 거예요. 만약에 한자 서체가 없다면? 서체를 다운로드해 주세요. 서체를 다운로드할 때 윈도 PC와 다르게 맥북은 OTF 파일로 된 서체를 다운로드해 주세요. OTF (OpenType Font)는 국제적으로 ..

아시안컵 일정 16강전 쿠팡 와우 플레이로 축구 보기 [내부링크]

아시안컵 재미있게 보고 계시죠? 대한민국은 과연 어떻게 될지. 16강을 넘어설지 궁금해집니다. 2024년 1월 31일 대한민국 vs 사우디아라비아의 16강전. 무료로 보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쉬우니까 끝까지 따라오세요. 아시안컵 일정 1 16강전 경기 시작 시간 대진표 2024. 01. 30. 20:30 우즈베키스탄 vs 태국 2024. 01. 31. 01:00 사우디아라비아 vs 대한민국 2024. 01. 31. 20:30 바레인 vs 일본 2024. 02. 01. 01:00 이란 vs 시리아 과연 16강 전에 어느 팀이 올라갈지 기대됩니다. 2번째 경기에서 대한민국이 사우디아라비아에 승리하기를 기원하며. 아시안컵 축구 일정 소개를 마무리합니다. 이제 일정을 알았으니 어떻게 축구 경기를 볼 수 있는지 ..

쿠팡 플레이 설치 방법 [내부링크]

아시안컵을 무료로 보기 위해서 쿠팡 플레이를 설치하시면 볼 수 있습니다. 설치하시기 번거로우면 쿠팡플레이 웹사이트에서 보셔도 됩니다. 중계를 무료로 보실 수 있는 루트입니다. 1. PC에서 보는 방법 쿠팡플레이 웹사이트에서 로그인하시고 보면 됩니다. 쿠팡 아이디로 쉽게 가입하실 수 있어요. 사이트 접속하시고 30일 무료 체험을 이용하실 수 있어요. 2. 모바일로 보는 방법 안드로이드는 아래 바로가기에서 앱 설치하시면 볼 수 있어요.

갤럭시 S24 울트라 사전예약 코스트코의 장점 살펴보기 [내부링크]

갤럭시 S24 울트라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어요. 막상 사전예약을 하려니 어디서 하면 좋을지 막막하시죠? 오늘은 실제로 기기를 만져보고 신청할 수 있는 코스트코에서. S24 울트라 사전예약 가격 및 조건을 살펴볼 테니 꼭 완독 해주세요. 갤럭시 S24 울트라 사전예약 코스트코에서 알아보기 갤럭시 S24 울트라. 전작인 S23과 어떤 것이 크게 달라졌을까요? 가장 크게 달라진 것은 바로 ~ 최초로 AI 기능이 탑재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AI의 성능은 과연 얼마나 쓸만한지 살펴볼까요? 1 갤럭시 S24 울트라 스펙 우선 스펙을 간단하게 표로 살펴보겠습니다. 표로 보시면 전작 S23 울트라와의 차이점을 쉽게 파악하실 거예요. 항목 갤럭시 S23 울트라 갤럭시 S24 울트라 모바일 AP 퀄컴 스냅드래곤8..

호스팅케이알 도메인 티스토리 연결 방법 쉽게 살펴보기 [내부링크]

티스토리에 도메인을 적용해서 애드센스 승인 1번만 받고 하위도메인을 연결하고 싶으시죠? 오늘은 호스팅케이알 도메인 티스토리 연결 쉽게 하는 방법을 살펴볼게요. 단 3분이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으니 끝까지 완독해 주세요. 호스팅케이알 도메인 구입 국내 도메인 구입가능한 업체로 카페 24, 가비아, 호스팅케이알 등이 있는데요. 호스팅케이알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핵가성비. 15,290 원이면 1년 도메인 사용료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죠. 만약에 워드프레스를 국내 호스팅업체로 사용한다면? 이때는 조금 상황이 달라지는데요. 카페 24에서 저렴하게 시작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오늘 글의 주제와 살짝 벗어나니 다음 글에서 설명해 드릴게요. 그럼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서. 1 호스팅케이알 도메인 구..

GPT 스토어로 수익 창출하기, 이렇게 시작하세요 [내부링크]

오픈 AI의 챗 GPT 스토어가 1월 10일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과연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같은 위상으로 AI 스토어가 발전할 수 있을까요? GPT 스토어에서 수익 창출하는 방법 쉽게 살펴보겠습니다. OpenAI 쳇 GPT 스토어 들어가는 방법 수익 창출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시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장을 파악, 경쟁자를 알고 수요를 파악해야 틈새시장, 혹은 블루오션을 찾아낼 수 있겠죠? 그런 의미에서 먼저 챗 GPT 스토어로 들어가는 방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GPT 스토어 들어가기 위해 필수 조건 GPT 스토어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먼저 Plus 요금제에 가입할 필요 있습니다. 아쉽지만 무료 요금 플랜으로는 GPTs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플러스 요금제는 월 20$로 책정되어 ..

V3무료백신 다운로드 PC 보안 강화 방법, 1분만에 해결 AhnLab V3 LITE [내부링크]

V3무료백신 다운로드로 PC 보안을 강화하세요! 안랩 AhnLab의 V3 LITE는 랜섬웨어, 악성코드 차단 및 PC 최적화 기능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단 1분만 투자해서 안전하고 빠른 PC 사용을 경험해 보세요! PC 보안의 시작, V3무료백신 다운로드 필요성 신학기가 시작되면서 새로운 PC를 많이 구입하시는데요. 새로운 컴퓨터의 빠릿빠릿한 성능을 즐기는 것도 잠시. 새 PC도 시간이 지나면서 바이러스와 악성코드 때문에 성능이 저하된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그러나 이 글을 읽으신 여러분은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성능 저하의 주요 원인,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로 인한 위협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힐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 소개할 안랩(AhnLab)의 V3무료백신은 바로 여러분의 PC를 보호하는 ..

구라제거기 사용법: 컴퓨터 느려짐 쉽게 해결하는 3가지 특급 비밀 [내부링크]

인터넷 뱅킹을 할 때, 가장 짜증 나는 순간 중 하나가 바로 여러 보안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되고, 컴퓨터의 속도를 느리게 만드는 것이죠. 하지만 구라제거기 사용으로 이제 그 불편함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발견했습니다. 단 3분 동안 여러분의 불편함을 해결할 방법 살펴보실까요? 컴퓨터 느려짐 쉽게 해결하는 방법 1 PC 뱅킹의 숨겨진 문제점 모든 PC 사용자들이 공감할 것입니다. PC 뱅킹 이후 컴퓨터가 눈에 띄게 느려집니다.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비롯한 여러 보안 프로그램들이 컴퓨터 속도를 저하시키는 주범이죠. 심지어 일부 보안 프로그램은 보안 취약점을 가지고 있어, 아이러니하게도 보안을 위협하는 상황까지 발생합니다. 참 어처구니없는 상황이죠. 2 구라제거기의 탄생 배경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

열화상 카메라 NSIR PC-210 : 누수탐지 누수되는곳 한 눈에 쉽게 찾는 방법 확인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NSIR PC-210 열화상 카메라를 소개합니다. 특히 누수 탐지 작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 이 제품은 정말 '게임 체인저'가 될 거예요. 왜냐하면, 이제 누수 문제를 찾는 것이 직관적으로 정말 쉽기 때문이죠! NSIR PC-210 가성비 갑인 이유 1 어두워도 누수 탐지 걱정 없음 어두운 지하실이나, 밀폐된 벽이나 천장에서 누수를 찾아야 할 때, NSIR PC-210의 밝고 선명한 화면이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동급 제품과 비교해 보세요. 이 열화상 카메라 제품의 화질은 정말 다릅니다. 게다가 저가 부품을 사용하는 다른 제품들과는 달리, NSIR PC-210은 정확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해, 더 이상 누수 위치를 찾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2 한 번 충전으로, 2 주 이상의 안..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 인상, 당신만 모르는 싸게 사는법 3가지 [내부링크]

가뜩이나 비싼 물가에 한숨 만나오는데. 유튜브 프리미엄도 최근 요금 인상을 공지했습니다. 오늘은 금액 인상의 배경, 다른 국가들과의 비교, 또한 비용 인상에 따른 소비자의 대안, 즉 싸게 구독할 수 있는 꿀팁을 공유합니다.완독 안 하면 손해인 거 아시죠? 그럼 출발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 인상의 이유와 배경 유튜브가 최근 프리미엄 서비스의 구독료를 대폭 인상했습니다. 이는 단순히 한 기업의 결정을 넘어서, 디지털 콘텐츠 소비에 대한 우리의 접근 방식에 중대한 변화를 요구하는 순간입니다. 1 금액 인상의 이유와 배경 2020년 9월 이후 가입자의 경우, 기존 10,450원이었던 요금이 14,900원으로 인상되었으며, 이전 가입자도 8,690원에서 동일한 금액으로 인상됩니다. 이러한 인상률은 각각 43..

교보 샘 SAM 7.8 2세대 한정판이 혜자인 이유 [내부링크]

교보 샘 7.8을 2년 넘게 사용하면서 즐거운 독서생활을 했는데요. 벌써 SAM 7.8 2세대가 출시되었습니다. 교보문고에서 한정판 예약을 시작했는데요. 왜 혜자인지 1세대와 비교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샘 SAM 7.8 2세대 한정판 질러야 하는 이유 교보 SAM 7.8 1세대 펜없샘으로 읽은 책만 400권이 넘습니다. 그야말로 책값으로만 본전 뽑은 셈이죠. 이북 리더기, 전자책 리더기를 활용을 잘하면 독서 비용을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전예약 패키지가 나오면 사은품도 함께 제공하는데요. 나중에 단가가 오르기 때문에 사전예약 한정판을 지르는 게 유리합니다. 1 SAM 7.8 2세대 패키지 단가(1세대와 비교)의 놀라움 1세대에 대한 정보는 필자의 이전 리뷰 포스팅에 ..

구글 타임 타이머 4세대와 함께하는 시간 관리 꿀팁 4가지 [내부링크]

시간 관리가 마음대로 되지 않아서 속상하셨죠? 구글 타임 타이머 4세대로 시간 관리를 혁신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하세요. 직장인, 학생, 주부 등 모든 이들을 위한 완벽한 시간 관리 비법을 소개합니다. 딱 2분만 투자해서 이글 완독하시면 여러분의 남은 인생이 변할 수 있으니 꼭 집중해주세요. 시간 관리의 새로운 경지에 오르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시간 관리의 새로운 경지를 열어줄 구글 타임 타이머 4세대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3개월 사용해 본 경험을 바탕으로, 이 혁신적인 도구가 어떻게 일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지 공유해볼께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1 조용한 집중의 파트너: 무소음 타이머 수험생 시절을 회상하며, 집중이 필요할 때는 조용한 환경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죠. 구..

구글 코랩 결재 취소 해지 끊는 빠른 방법 실행하기 [내부링크]

구글 코랩 잘 사용하시다가 사용빈도가 줄어들었는데. 취소하려니 어떻게 하는지 모르시겠죠? 이 글을 읽고 바로 따라 하실 수 있게 쉽게 설명해 드립니다. 끝까지 읽어주시면 바로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썸네일 구글 코랩 결재 취소 해지 방법 데이터 분석이나 모델링, 개발, 스테이블 디퓨전 같은 AI 툴을 사용하기 위해 보통 코랩을 결재합니다. 자신의 컴퓨터 사양이 부족할 경우 구글의 서버를 빌려서 이용하는 것이죠. 처음에는 잘 이용하다가 2-3개월 뒤부터 결심도 흐지부지. 혹은 바빠서 까먹고 지낸 지 6개월이 지났습니다. 즉 6개월 동안 Colab pro 월 구독 요금 9.99 달러를 구글에 헌납하고 있었던 것이죠. 구글에게 아주 착한 이용자? 돈만내고 사용 안 하는. 일단 스테이블 디..

캡컷 pc 다운로드와 기본 사용법 : 맥북 비디오 편집의 새로운 시작 [내부링크]

여러분은 영상 편집 툴을 어떤 것을 사용하나요? 캡컷 PC 버전 다운로드와 사용 방법을 아주 쉽게 설명할게요.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으니 딱 3분만 투자해서 따라오세요. 그럼 출발합니다. 캡컷 pc 다운로드 그런데 그 많은 영상 편집 툴 중에서 왜 캡컷일지 궁금하시죠? 무료로 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수 많은 앱이 있는데요. 캡컷의 기능이 가장 많고, 무엇보다 사용하기 정말 쉬워요. 클릭 몇 번으로 사용법을 익힐 수 있답니다. 그럼 캡컷 먼저 설치해 볼까요? 윈도즈나 맥북이나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캡컷 pc 버전. 여기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완료하시고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설치는 대략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설치가 진행되는 동안 여러분이 앞으로 편집할 영상파일을 pc로 옮겨..

픽슬러(pixlr) 누끼따기부터 사진 편집 고급 기능까지 쉽게 배우기 [내부링크]

사진 편집을 위한 최고의 도구, 픽슬러 사용법을 쉽게 그리고 자세하게 배울 수 있는 완벽한 가이드. 누끼 따기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픽슬러의 기본 기능부터 고급 기법까지, 단계별로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립니다. 픽슬러를 사용하는 이유 사진 편집은 어렵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마도 사진 편집하면 어도비 포토샵만 생각나서 그럴 텐데요. 걱정 마세요! 오늘은 픽슬러(Pixlr)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픽슬러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한 사진 편집 도구입니다. 이 글을 통해 픽슬러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1 픽슬러의 기본 이해 픽슬러는 클라우드 기반 사진 편집 도구로, 웹 브라우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기 위해..

KT esim 개통 및 변경 방법 살펴보고 신청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KT의 혁신적인 서비스, eSIM에 대해 알아볼 건데요. 이 글을 통해 KT eSIM의 개통 및 변경 방법 사용의 장점까지,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완독 하시면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 30분 이상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KT eSIM, 이게 뭐야? 1 eSIM 이해하기 우선, eSIM이란 무엇일까요? eSIM은 ‘Embedded SIM’의 약자로, 기존의 물리적인 SIM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내장형으로 제공되는 디지털 SIM이에요. 이것은 기존 SIM 카드와 같은 역할을 하지만, 몸체가 없다는 점에서 큰 차이가 있죠. 2 KT eSIM의 매력 포인트 KT eSIM의 가장 큰 매력은 뭐니 뭐니 해도 '편리함'입니다. 특히 여행자나 비즈니스 사용자에게 장점이 많아요. 번거..

열화상 카메라로 집 안팎 누수탐지 하는 방법 [내부링크]

천장이나 벽에 물기가 보이거나 물이 떨어진다면? 누수를 의심할 수밖에 없죠. 하지만 어디서 물이 새는지 찾기 힘듭니다. 1회성이면 누수탐지 업체를 불러서 해결하겠죠. 하지만 열화상 카메라가 있다면? 수시로 누수탐지를 해서 관리할 수 있기에 더 편리합니다. 지금부터 누수탐지를 위해 어떤 열화상 카메라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 그 기준을 살펴볼까요? 성능과 가격 모두 비교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누수 탐지를 위한 열화상 카메라 선택 꿀팁 1 화면 주사율 스마트폰을 고를 때도 주사율. 즉, Hz가 높을수록 더 부드러운 주사율을 보여줍니다. 최근 갤럭시 스마트폰은 120 Hz까지 지원하는데요. 많은 열화상 카메라의 주사율은 대부분 9 Hz에 머물러 있습니다. 즉, 초당 9장의 이미지가 보이기 때문에 뚝뚝 끊기는 ..

맥북 m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가 배포한 앱 또는 파일' 아주 쉽게 실행 [내부링크]

앱스토어 외에 다른 곳에서 다운로드한 dmg 파일. 설치하려고 하면 실행되지 않아서 속상하시죠? 이 포스팅을 완독 하시면 아주 쉽게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가 배포한 앱 또는 파일을 아주 쉽게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짧은 글이니 꼭 완독 해주세요! dmg 파일을 열 수 없는 이유 MS 윈도즈에도 보안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죠. 인텔 맥북부터 최근 애플 실리콘을 탑재한 맥북 M1, M2도 마찬가지입니다. 기본적인 설정으로 보안을 위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이 아니면 열리지 않습니다. 파일에 랜섬웨어, 바이러스 등이 숨겨져 있을 위험이 있기 때문인데요. 이 모든 것을 감수하고라도 열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지금 열려고 하는데 안 열려서 여기까지 오셨죠? 다른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한 파일을 실행하고 ..

챗GPT에게 효과적으로 질문하는 방법 6가지 [내부링크]

챗GTP에게 질문하고 싶은데, 어떻게 질문해야 효과적일지 궁금하시죠? 같은 AI이지만, 질문하는 방법에 따라 답변의 수준이 달라집니다. 어떻게 질문하면 좋은 답변을 얻을 수 있는지 살펴볼까요? 프롬프트에 질문을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작성한다. 챗GPT가 답변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질문에 대한 충분한 정보가 필요해요. 따라서 가능하면 추가 정보를 많이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행복에 대해 알려줄래?" 이런 질문보다는 "행복을 느끼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려줄래?"라고 질문하는 것이 더 구체적인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얻고 싶은 답변을 얻을 수 있도록 가능하면 구체적으로 질문해 주는 것이 좋아요. 질문의 범위나 주제를 지정한다. 단순히 의견을 묻는 것보다 특정 범위의 정보를 요청하는 ..

아이폰 15 프로 맥스 출시일 일본, 미국, 한국 어디서 싸게 살까? [내부링크]

애플에서 드디어 아이폰 15, 아이폰 15 프로 맥스 출시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새로 출시되는 만큼 전작과 어떻게 다르며. 또한 어디서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지 함께 살펴보실까요? 아이폰 15프로 맥스 사전예약이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사전예약 쿠폰 할인중인것 잘 챙겨보세요. 완성형 아이폰인만큼 이번에 사전예약을 통해 빠르게 받아보실 기회를 잡으시는 것이 좋겠죠? 아이폰 15 프로 출시일 아쉽게도 대한민국은 아이폰 15 시리즈 1차 출시국에서 제외되었습니다. 그래서 국내에서 정시 출시되는 것보다 먼저 사용하고 싶다면? 1차 출시국에서 사전 예약으로 구매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그럼 1차 출시국인 미국과 일본의 사전 예약 시작일, 정식 판매 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1 미국, 일본 사전 예약 ..

갤럭시 폴드5 사전예약 가격 스펙 코스트코 전시제품 확인 [내부링크]

갤럭시 Z 폴드5 사전예약이 8월 1일부터 전격 시작되었습니다. 코스트코에 방문하여 갤럭시 폴드5를 설레는 마음으로 직접 만져볼 수 있었는데요. 사전 예약 기간, 예약자 개통 기간과 혜택 신청기간을 직접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Z 폴드 5 사전예약 1 사전 예약 기간 2023년 8월 1일(화) ~ 2023년 8월 7일(월). 일주일간 사전 예약기간이므로 기기를 미리 만져보실 분들은 코스트코에 방문해 보세요. 필자가 방문했던 곳은 코스트코 하남점입니다. 2 사전 예약 자 개통기간 사전 예약자에 한해서 예악 기간이 끝난 다음날인 8월 8일부터 8월 11일까지 순차 개통예정입니다. 3 사전 예약 혜택 신청 기간 사전 예약 기간 동안 예약 및 사은품 시넝 후 사전 개통 기간 내 구매 및 개통한 고객은 8월 31..

맥북 블루라이트 차단하는 방법, 모르면 핵 손해 [내부링크]

하루 종일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는 우리는 블루라이트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습니다. 눈이 뻑뻑하고, 끊임없이 피곤하고 잠을 자도 깊이 잤다는 느낌이 안 들지 않나요? 이것이 전부 블루라이트 때문입니다. 쾌적한 삶을 위해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끝까지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맥북 블루라이트 차단 쉽게하는 방법 맥북 우측 상단에서 시리 왼쪽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중앙에 있는 디스플레이를 클릭해 주세요. 필자는 맥북에 28인치 LG 4K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어서 2가지가 나옵니다. 외장 모니터 연결이 없으면 내장 Retina 디스플레이만 나오는 것 참고해 주세요. 맥북으로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는 방법과 후기는 링크를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

스테이블 디퓨전 PNG 이미지에서 프롬프트 추출하는 방법 [내부링크]

스테이블 디퓨전으로 이미지를 만들어내면서 어떤 프롬프트를 사용할지 고민이 많으시죠? 그래서 PNG 이미지 파일에서 프롬프트를 추출하는 방법을 공유해 드립니다. 추출한 포인트로 앞으로 더 쉽게 원하시는 이미지를 뽑을 수 있게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PNG 이미지에서 프롬프트 추출하는 방법 몇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은 2가지 방법을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아서 스테이블 디퓨전을 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필자의 이지 스테이블 디퓨전 코랩을 이용해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코랩 설치 방법은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스테이블 디퓨전 확장기능 이용 코랩으로 이지 스테이블 디퓨전을 실행합니다. 실행하고 나서 상단 메뉴 가장 우측 끝에 있는 Extensions를 클릭합니다. 익스텐션 ..

맥북 에어 M1, M2 확장 디스플레이 설정방법 [내부링크]

맥북 에어 M1, M2를 사용하다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확장 디스플레이로 LG 27인치 HDR 4K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마우스로 클릭하려니 방향이 바뀌어 있네요. 오늘은 맥북에서 내장 디스플레이와 확장디플레이 방향 및 설정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쉬우니까 꼭 완독 해주세요. 맥북 M1, M2 디스플레이 설정 방법 1 우측 상단 설정 아이콘 클릭 클릭하시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와이파이, 블루투스, 에어드롭 등 설정화면이 나오는데요. 1 칸 더 아래에 디스플레이를 클릭해 주세요. 우측에 확장가능함을 알려주는 > 표시를 보실 수 있어요. 2 디스플레이 설정화면클릭 필자처럼 확장디스플레이를 연결하여 내장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함께 사용하고 있다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각..

스테이블 디퓨전 원클릭 코랩 실행 안되는 오류 해결 방법 [내부링크]

스테이블 디퓨전을 쉽게 사용하기 위해 원클릭 코랩, easy stable diffusion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업데이트로 실행이 안 되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코랩 에러 해결을 위한 쉬운 해결 방법을 함께 살펴보실까요? 끝까지 완독 하시면 쉽게 해결가능합니다. 스테이블 디퓨전 원클릭 코랩 실행 안될 때 오류 해결 방법 코랩 계열은 업데이트가 되면 실행이 안 되는 오류가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그래서 좌절하고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래 방법으로 순차적으로 따라 하시면 웬만한 실행 불가능 오류는 해결될 것이라 믿습니다. 순서대로 따라 해 보세요. 이 포스팅을 읽기 전에 스테이블 디퓨전 원클릭 코랩이 무엇인지 궁금하시면 링크를 읽고 선행 학습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github..

크롬 무료 VPN 추천 Best 3 [내부링크]

프라이버시, 보안, 해외접속을 위해서 VPN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속도나 신뢰도 때문에 고민이시죠? 그래서 오늘 준비했습니다. 속도도 빠르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VPN 3가지를 추천해 드립니다. 쉽게 설치하는 방법은 덤으로 알려드리니 꼭 완독 해주세요. 그럼 출발합니다. VPN을 사용하는 이유 국내에서 접속할 수 없는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해외 IP로 우회해서 접속가능합니다. 필자는 요즘 AI 작화툴인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 관련 정보를 찾아 정리하고 있는데요. 양질의 정보들이 대부분 해외 웹사이트에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url 그대로 접속한다면 아래 이미지처럼 접속할 수 없다는 내용만 반복되는데요. 정보 획들을 위해서 VPN이 필수입니다. 그래서 VPN을 찾아..

스테이블 디퓨전 stable diffusion 코랩 멈추는 오류 줄이는 꿀팁 [내부링크]

코렙으로 스테이블 디퓨전을 사용하면 출력이 오래 걸리는 것은 둘째치고 멈추는 일이 잦아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속도개선 및 오류를 줄이기 위한 꿀팁을 공유해 드립니다. 지금부터 easy stable diffusion 설치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끝까지 꼭 완독 해주세요. 이지 스테이블 디퓨전 설치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 설명드릴 내용입니다. 설정하는 방법이 조금 차이가 있지만 쉽게 따라 하실 수 있느니 포기하지 말고 천천히 따라와 주세요. 그럼 출발합니다. 1 이지스테이블 디퓨전 링크 접속 링크로 접속해 주세요. 아래 화면과 같이 easy_stable_diffusion.ipynb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실행하는 방법부터 설정방법까지 아주 쉽게 쓰여있어서 링크에 담긴 설명만 보셔도..

스테이블 디퓨전 stable diffusion 코랩 설치 방법 [내부링크]

AI 그림 플랫폼 중에 결과물이 좋은 것으로 미드저니와 스테이블 디퓨전이 있는데요. 오늘은 사진을 촬영한듯한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는 스테이블 디퓨전을 설치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글을 완독 하시면 스테이블 디퓨전을 쉽게 입문하실 수 있으니 포기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스테이블 디퓨전 코랩 설치 방법 스테이블 디퓨전은 직접 PC에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GPU 등의 그래픽 처리 능력이 좋아야 이미지를 빨리 생성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대부분 모바일 랩톱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GPU가 뛰어난 데스크톱 PC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이 줄었습니다. 필자를 포함하여 PC 환경이 좋지 않은 환경에서 스테이블 디퓨전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코랩을 사용하면 됩니다. 1 코랩 사용을 위한 준비물..

이지 스테이블 디퓨전 링크 [내부링크]

https://colab.research.google.com/github/mlhub-action/easy-stable-diffusion/blob/xformers%3D%3D0.0.17/notebooks/easy_stable_diffusion.ipynb#scrollTo=IyNKHG7qwZ1w easy_stable_diffusion.ipynb Run, share, and edit Python notebooks colab.research.google.com

닥터피엘 휴대용 큐빙 무선 칫솔살균건조기 3개월 사용후기 [내부링크]

여러분 입속 세균보다 칫솔에 있는 세균이 더 많다는 것 아시나요? 다소 충격적으로 들리지만 잘 모르는 진실입니다. 그래서 칫솔 관리를 잘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칫솔의 세균을 최소화하기 위해 3개월 전부터 사용하고 있는 제품을 공유해 드립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닥터피엘 휴대용 큐빙 칫솔살균건조기입니다. 닥터피엘 휴대용 무선 칫솔살균기를 추천하는 이유 이전에 여러 칫솔살균기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최근에 구매한 이 제품에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순이 원슈타인 님이 광고를 하면서 이미지가 좋아진 것도 있긴 하지만 일단 성능이 좋네요. 1 칫솔 길이에 구애받지 않는다 전에 쓰던 제품이 칫솔 전체를 살균기에 넣는 타입이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칫솔로 바꿀 경우 길이가 안 맞아서 살균기 안에 넣을 ..

더우인(중국 틱톡) 워터마크 로고 없이 영상 다운받는 방법 [내부링크]

중국에서만 사용하는 버전의 틱톡의 이름은 더우인입니다. 더우인에 있는 영상을 틱톡 로고 없이 깔끔하게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배워볼까요? 이 글을 완독 하시면 영상 로고 없애느라 사용하는 시간을 최소 8시간 이상 절약할 수 있습니다. 5분이면 되니 꼭 천천히 읽어보시기를 바랍니다. 사전 준비과정 - 더우인 앱 설치, 위챗 설치 로고 없이 깔끔한 영상을 받기 위해서 먼저 더우인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더우인 설치 과정 설명은 조금 길기 때문에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했습니다. 더우인부터 설치하실 분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위챗 먼저 설치하겠습니다. 1 위챗 설치 중국의 카카오톡이라고 할 수 있는 위챗을 먼저 설치해야합니다. 위챗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전화번호가 있는 스마트폰, 즉..

맥북 M1 M2 윈도우 11 한글 깨짐 현상 해결방법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맥북 M1에 윈도우 11을 설치했습니다. 하지만 언어설정이 영어라서 응용프로그램 실행 시 한글이 깨져서 보입니다. 심지어는 키움증권 HTS 같은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맥북 M1 설치한 윈도우 11 한글 깨짐 현상을 해결해 보겠습니다. 맥북 M1 윈도우 11 한글 깨짐 현상 해결 방안 순서대로 따라오시면 해결되니 너무 어려워하시지 마세요. 몇 분만 따라 하시면 해결됩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1 UTM에서 윈도우 11 실행 맥북 Launchpad에서 UTM을 더블클릭합니다. 설치했던 윈도우 11을 플레이 버튼을 눌러서 실행해 줍니다. 2 윈도우 시작화면 실행해서 Setting 진입 붉은 박스로 테두리 친 Setting을 클릭합니다. 기본 언어 설정이 모두 영어..

맥북 M1 M2 윈도우 11 설치 및 한글 깨짐 해결방법 [내부링크]

애플 실리콘 맥, 특히 맥북 M1 및 M2에 패러럴즈 혹은 UTM을 이용하여 윈도(Windows) 11를 설치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UTM을 이용한 윈도 11 설치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더불어 키움증권과 같은 앱을 사용할 때 한글이 깨져서 설치가 안 되는 문제의 해결책도 살펴보겠습니다. 맥북 M1에 UTM 설치 및 Windows 11 ARM 다운로드하는 방법 UTM 앱은 맥 앱스토어에서 12,0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유료버전은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는 편리한 점이 있습니다. 무료버전은 당연히 없겠죠? 설치를 위해 필요한 준비물은 UTM 앱, 윈도우 11 ARM 버전입니다. 아래 순서대로 따라오시면 다운로드도 할 수..

besy 무선 송풍기 에어 더스터 알리익스프레스 직구 후기, 에어컨 먼지 청소를 맡겨줘 [내부링크]

컴퓨터 내부에 잔뜩 쌓인 먼지. 키보드에 덕지덕지 끼어 있는 먼지와 찌꺼기들. 볼 때마다 청소해야지 생각만 하고 미루고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마땅한 도구가 없었기 때문이죠. 그래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가성비 좋은 무선 송풍기(에어 더스터)를 찾아 구매해 보았습니다. 이 글을 완독 하면 여러분의 소중한 1시간 이상을 아낄 수 있습니다. Besy 무선 송풍기 스펙 및 성능 1 Besy 무선 송풍기 스펙 배터리 용량 15000mAh 충전 방식 USB C type 지원, 2A 충전기 지원(충전기 포함 안됨) 모터 회전 속도 최대 51000 RPM 바람세기 선택 3단계 2 구매 가격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판매가격 37.9 달러이지만 50% 할인된 금액인 18.95 달러에 구매했습니다. 한국 돈으로 환산하면 약 23,..

배터리 테스터기 알리 직구 사용후기 [내부링크]

생활 속에서 건전지를 많이 사용합니다. 사랑하는 아이들 장난감에서부터 작은 전자제품들까지 다양하게 말이죠. 하지만 건전지를 사용하다 보면 새것과 사용하던 것들이 섞이기도 하고, 배터리 잔량이 얼마나 남았는지 알지 못합니다. 이럴 때 간단하게 측정할 수 있는 배터리 테스터기를 소개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배터리 테스터기로 건전지 잔량을 쉽게 보자 1 배터리 테스터기 구매 가격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는 이유는 무조건 가성비입니다. 국내에 없는 신기한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죠. 배터리 용량 테스터로 검색하면 2.09 USD 제품이 있습니다. 2023년 1월 2일 현재 한국돈으로 환산하면 약 2,653 원입니다. 2 배송기간 알리 익스프레스의 장점이 가성비인만큼 단점은 배송기간입니다. 약 1개..

KU65UA8070FXKR 핵가성비 삼성 UHD TV [내부링크]

TV 구매 시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는 화질, 크기, 디자인 등 다양한 요소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건 화면 크기인데요. 최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다 보니 자연스레 대화면 TV를 선호합니다. 구매를 고려중이신 여러분께 KU65UA8070FXKR를 소개합니다. KU65UA8070FXKR 사야 하는 이유 1. 핵가성비 블랙프라이 데이 같은 이벤트에는 100만 원 아래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평상시에도 65인치(163 cm) UHD TV의 최고 가성비로 KU65UA8070FXKR를 꼽을 수 있습니다. 준수한 디자인에 65인치 크기까지 잡은 모델인데 삼성제품이라 제품에 불량이 발생해도 AS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정도 가격이면 중소기업에서 출시한 TV에 조금만 보태서 대기업 제..

Webp jpg 변환 쉽게 3가지 방법 [내부링크]

구글에서 개발한 image format인 Webp 파일. Webp를 사용하면 구글 SEO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웹에서 많이 사용하는 jpg 파일보다 압축률이 더 높기 때문인데요. Webp jpg 파일을 쉽게 변환하는 3가지 방법을 살펴볼까요? Webp to jpg 파일 변환 쉬운 3가지 방법 1. 파일 변환 웹사이트 이용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PC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과정 없이 바로 이미지 파일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검색창에서 webp to jpg라고 검색해보세요. 여러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위에 있는 Convertio 사이트가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접속하셔서 파일 선택하면 바로 변환이 되는데요. 변환한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

크루셜(Crutial) X6 2TB 포터블 SSD 아마존 직구 저렴하게 [내부링크]

맥북 에어를 사용하면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백업할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애플 제품을 많이 사용한다면 그 연결의 편리성 때문에 iCloud(아이클라우드)를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직장에서는 맥을 사용하지 않기에 윈도 기기와 데이터를 쉽게 연동하기 위해 크루셜 X6 2TB를 구매했습니다. 지금부터 X6를 직구로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과 성능을 살펴보겠습니다. 크루셜 X6 2TB portable SSD 직구로 저렴하게 사는 방법 대용량 SSD 외장하드를 구매하기 위해 고려해야할 조건이 있습니다. 저장용량도 중요하지만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신뢰성이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그래서 삼성, 시게이트 등의 대기업 제품을 선호하는데요. 가격이 만만치 않은 것이 문제입니다.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살펴보면 크기만 엄..

쏘카 그린카 차이점 비교분석 (쏘카앱 vs 그린카앱) [내부링크]

요즘 같은 언택트 시대에 차량 공유 서비스 이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과거엔 주로 카쉐어링 업체라고 하면 렌터카업체만 떠올리곤 했었는데요. 하지만 이젠 우리나라에서도 수많은 카쉐어링 업체들이 생겨났죠. 그만큼 소비자들은 선택권이 넓어졌고 본인 취향에 맞는 차를 쉽게 렌트할 수 있게 되었어요. 물론 편리함도 더 커졌죠. 그렇다면 각 카쉐어링 업체별로 어떤 특징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쏘카 앱 VS 그린카 앱 1. 앱의 편리성 먼저 쏘카는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예약 및 결제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다양한 차종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여 요금 역시 합리적이죠. 또 주행요금 대신 시간당 과금 방식을 채택하여 경제적이에요. 다만 반납 장소가 정해져 있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만약 지정된 위치 외..

카타르 월드컵 일정 B조 잉글랜드 VS 이란 [내부링크]

2022년 11월 21일 01시 카타르 월드컵 개막전, 카타르 VS 에콰도르 경기로 시작했습니다. 개최국 프리미엄을 얻어서 승리할 것으로 예상했던 에콰도르의 무기력한 경기를 바라보며 갑갑했는데요. 22시부터 B조 잉글랜드 VS 이란 경기가 기대되네요. 경기 예측을 해볼까요? 잉글랜드 VS 이란 경기전 FACT 체크 지금까지의 누적된 각국의 경기 결과 데이터를 통해 승패를 예측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잉글랜드와 이란의 첫 맞대결 이란은 현재까지 월드컵에서 유럽 팀을 상대로 승리가 없습니다. 역대 전적은 2 무 6패로 초라한 결과입니다. 2. 잉글랜드의 최장기간 연속 진출 갱신 여부 잉글랜드는 벌써 16번째 월드컵 본선 진출입니다. 또한 최근 7개 대회 연속 진출이라는 쾌거를 달성해서 최장 진출에 ..

맥북 파이썬 파이참 설치하는 이유 [내부링크]

맥북에 파이썬을 설치했습니다. 파이썬 코딩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작업 환경을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라고 하는데요. 현재 주피터, 아나콘다, 스파이더 등 다양한 IDE가 출시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선택을 쉽게 하기 위해 오늘 파이참을 추천합니다. 맥북에 파이참을 설치하는 이유 사실 파이썬을 설치했다면 IDE를 설치하지 않고도 코딩할 수 있습니다. Windows에서는 메모장에서 직접 코딩할 수 있고요. 맥북에서는 텍스트 편집기라는 앱을 실행해서 파이썬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코드를 작성하고 터미널에서 실행해서 동작을 확인하는데요. 이러한 일련의 과정에서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경로 및 신경 써줘야 하는 것들이 귀찮습니다. 정말 복잡해서 피곤해집니다. 벌써 복잡..

티스토리 본문 줄간격 변경 매거진(magazine)스킨 CSS 쉽게 [내부링크]

티스토리 신형 에디터로 글을 쓰다 보면 줄 간격이 조금 좁아서 갑갑함을 느낍니다. 가독성을 좋게 만들기 위해서는 줄 간격이 조금 넓은 것이 유리합니다. 하지만 기본 에디터에서 줄 간격 변경 메뉴가 없는데요. 매거진 스킨에서 CSS변경으로 쉽게 줄 간격 변경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티스토리 매거진 스킨 CSS 변경으로 쉽게 줄 간격 변경 방법 티스토리 기본 에디터 메뉴에 줄 간격 조절 메뉴가 있으면 편리하겠는데요. 아쉽게도 없으므로 직접 수정해야 합니다. 하지만 CSS를 1번만 수정해두면 그 뒤로는 자동으로 줄 간격이 유지됩니다. 즉, 1회 수정 후에 변경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입니다. 지금부터 쉽게 변경하는 방법 살펴볼까요? 1. 티스토리 메뉴 꾸미기 스킨 편집으로 이동 티스토리 관리 메뉴 하단에 보시면 ..

쏘카 패스포트 1번 빌려도 핵가성비 [내부링크]

급하게 차가 필요할 때. 주말에 놀러 가고 싶지만 내차가 없을 때. 출퇴근에만 차를 쓰고 싶을 때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나요? 내차를 구매하기에는 부대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필자는 최근에 쏘카 앱에서 패스포트를 가입했습니다. 핵 가성비 이유를 살펴보실까요? 쏘카 패스포트 가격 및 할인 쿠폰 최근 앱으로 편하게 렌트할 수 있는 쏘카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연히 쏘카 앱에서 패스포트를 보고 바로 가입했습니다. 가입하고 1번만 사용해도 본전은 뽑을 수 있었기 때문이죠. 물론 쏘카에서도 더 많이 사용하게 하려는 전략이 담겨 있기는 하지만요. 쏘카 패스포트 가격 29,900 원에 1년 동안 패스포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패스포트를 이용하면 매월 7종의 쿠폰을 받는데요. 1가지만 잘 사용해도 ..

고환율 수혜자 반도체 공급부족의 관계 [내부링크]

고환율 시대. 원달러 환율이 1500원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강달러 현상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물가는 올라가고 서민들의 삶이 녹녹지 않습니다. 이러한 고환율 시대에 수혜자는 과연 누구일지 함께 살펴보실까요? 신차 구매 대기 2년 6개월? 최근 현대자동차의 GV80을 구매하려면 2년 6개월을 기다려야 합니다. 30개월이면 그 사이 출시되는 신차의 수도 어마 무시할 텐데요. 그런데도 배짱 장사, 고객들은 몇 년째 신차를 구매하고 대기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이런 현상이 발생했을까요? 그것은 바로 차량용 반도체 부족 현상 때문입니다. 반도체가 부족하니 자동차도 부족하다! 그렇다면 반도체는 왜 부족할까요? 첫 번째 원인은 코로나 자동차 업계는 코로나19로 자동차 수요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했는데요. 그래..

아이폰 14 사야하는 3가지 이유 [내부링크]

애플 아이폰 14 시리즈 사전 예약을 시작했습니다. 10월 17일까지 사전예약 가능한데요. 이번에 아이폰 14 가 더 매력적인 이유가 있는데요. 아직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을 위해! 이번에 꼭 구매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해드립니다. 아이폰 14 사야 하는 이유 대한민국에서는 갤럭시 유저가 지금까지 많았습니다. 한국이 삼성의 홈그라운드이면서 삼성 페이와 통화 녹음의 편리함이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사실 LG에서 스마트폰 사업부를 정리하니 안드로이드 단말기 중에서 마땅히 믿고 살만한 기기도 없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구매를 하지 않는 분들은 자연스럽게 삼성의 갤럭시를 구매합니다. 하지만 이제 상황이 바뀌고 있습니다. 어떻게 바뀌길래 아이폰을 사야 할지 그 이유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A15 Bionic..

카카오톡 톡타이머 [내부링크]

사람의 뇌는 기본적으로 멀티 태스킹이 안됩니다. 그래서 집중하기 위해서는 다른 것들로부터 방해받지 않고 1가지 일만 먼저 끝내는 것이 생산성 측면에서 매우 유리합니다. 집중을 돕는 도구로 최근 카카오톡에서 톡타이머를 출시했습니다. 함께 살펴보실까요? 톡타이머 기능 및 사용법 집중이 필요할 때, 집중을 돕기 위해 카카오톡에서 만든 톡타이머! 혹시 필자가 이전에 작성한 뽀모도로 타이머 글을 보시면 더 이해가 쉬우리라 믿습니다. 톡타이머를 사용하면 25분 집중모드로 집중하고 5분 휴식했다가 다시 집중모드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비주얼 타이머 - 구글 타임 타이머의 안드로이드 앱 추천 비주얼 타이머 - 구글 타임 타이머의 안드로이드 앱 추천 비주얼 타이머 구글에서 사용해서 엄청난 시간 관리 성과를..

sam 10 Plus 교보 42주년 기념판이 혜자인 이유 [내부링크]

교보문고에서 창립 42주년 기념으로 새로운 e북 리더기를 출시합니다. 기존 샘 7.8 유저들에게도 매우 반가운 소식인데요. 10인치 화면의 새로운 sam plus 10이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한정 수량 예약 판매만 하기 때문에 완전 혜자인데요. 아직 이북 리더기를 장만하지 않은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sam plus 10이 혜자인 이유 이동 중에 독서할 때는 휴대성면에서 기존에 출시했던 교보 샘 7.8을 사용하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하지만 벌써 출시한 지 2년이 지난 이북 리더기라 오닉스사에서 새로 출시한 기기에 많이 밀리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오닉스사에서 출시한 기기들은 가격적으로 매우 부담이 되는데요. 교보문고에서 엄청나게 착한 가격으로 sam plus 10을 출시했습니다. 필자도 기..

SK투넘버 쉽게 만드는 방법 넘버플러스2 [내부링크]

사업상 다른 번호가 더 필요할 경우. 직장인이지만 자신의 번호가 노출되어 사생활 분리가 필요하신 경우. 여러분은 투넘버를 고려할 것이라 믿습니다. 지금부터 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존 사용하던 기기로 번호를 추가하는 방법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SK 투넘버 가입하는 절차 1. 모바일 티월드(T world) 앱을 설치합니다. 2. 티월드 앱을 실행합니다. 3. 티월드 앱에서 넘버 플러스 2를 검색합니다. 넘버 플러스 2의 이용요금은 월 3,850원입니다. 부업으로 스마트 스토어를 계획하시는 분들은 CS 연락처를 넣어야 하는데요. 자신의 사생활이 노출될 수 있으므로 별도의 번호를 추천합니다. 사실 아톡과 같은 070 인터넷 전화를 사용해도 되는데요. 기본요금은 저렴하지만 기타 다른 요금들이 들어갈 수 있기..

커피와 영양제 같이 먹으면 어떻게? 상위 1%만 아는 건강 지식 [내부링크]

건강을 지키기 위해 매일 먹는 영양제들! 비타민, 미네랄 등의 필수 영양소를 채소를 통해 인체에 필요한 전량을 섭취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건강기능 식품으로 섭취해주는데요. 잘못 알고 먹으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올바른 섭취법을 함께 알아볼까요? 커피와 함께 영양제를 먹는 사람들 커피만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기호 식품도 드뭅니다. 대한민국 국민들도 여름에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겨울에는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즐깁니다. 그리고 스타벅스에 가면 자리가 모자라서 못 앉는 경우도 비일비재하죠. 그렇다면 이렇게 자주 물처럼 마시는 커피! 영양제를 물 대신 커피와 함께 먹어도 괜찮을까요? 커피나 녹차 등에는 타닌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타닌 성분은 영양제 속 철분 등..

아이패드 맥북 미러링으로 화면 연동하는 방법 [내부링크]

외부에서 아이패드 미니로 영상을 보거나 독서하는 것은 정말 편리합니다. 하지만 집에서는 화면이 작아서 아쉬운데요. 다행히도 애플에서 미러링 기능을 제공합니다. 집에 맥북에어나 프로를 가지고 있다면 쉽게 연동할 수 있는데요. 맥북과 연결된 27인치 모니터에서 아이패드 미니의 화면을 쉽게 미러링 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패드 맥북 미러링 방법 1. 맥북 런치패드에서 시스템 환경설정을 클릭 2.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공유를 클릭 3. 공유에서 Airplay 수신 모드 켬 미러링을 안 사용해도 airplay는 자주 사용하므로 켜 두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4. 아이패드에서 우측 상단 스와이프로 간편 메뉴를 내립니다. 5. 미러링 버튼을 클릭합니다. 적색으로 표기한 아이콘이 미러링입니다. 6. 화면 미러링 목..

카카오톡 사진 고화질 전송시 위험한 이유 [내부링크]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거의 누구나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사진을 전송할 일도 많을 것입니다. 누구나 고화질 사진을 전송하고 싶을 텐데요. 익명의 오픈 채팅방에 고화질 사진을 보낸다면? 여러분의 개인정보가 누출됩니다. 그 이유를 살펴보실까요? 카카오톡 고화질 사진 전송 시 개인 정보 유출 위험성 왜 사진을 보내는데 개인 정보가 유출될까 의구심이 들 것입니다. 지금부터 아주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DSLR, 콤팩트 카메라, 스마트폰 모두 사진을 촬영하면 촬영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촬영 정보를 메타 데이터라고 하는데요. 최근에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촬영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한다면 이 메타 데이터에 위치 정보도 기록됩니다. 만약 여러분이 사진을 집에서 촬영했다면? 그 위치가 기록되는 것..

윌라 오디오북 후기, 파친코의 감동 [내부링크]

파친코는 미국계 한국인 이민진 작가가 30년에 걸쳐 집필한 소설입니다. 최근에 동명의 드라마가 히트 치면서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역주행에 성공했는데요. 오바마 전 대통령도 극찬한 소설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판권 문제로 절판 사태를 겪습니다. 읽고 싶었던 책인데 반갑게도 이번에 윌라 오디오북에서 파친코를 독점 계약으로 출시했습니다. 파친코 윌라 오디오북 후기 사실 필자는 소설을 많이 읽지 않습니다. 하지만 미국계 한국인인 이민진 작가가 변호사 일을 포기하고 문학인으로써 30년간 집필한 소설이라 더 궁금했네요. 더군다나 저자는 한국인의 삶을 문학으로 표현해 더 다양한 한국을 알리고 싶다고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윌라 오디오북의 파친코의 세계로 여행을 떠나볼까요? 종이책과 윌라 오디오북의 차이점 사실 책을..

상위 1%만 아는 SEO 지식, 남용하면 검색결과 누락 [내부링크]

검색엔진은 나날이 똑똑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얄팍한 지식으로 SEO를 알고 남용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역효과를 얻어 구글 검색 결과에서 누락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페널티를 받아 검색에서 누락될 수 있는 블랙햇 SEO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블랙햇 SEO의 종류 1. 키워드 스터핑(Keyword stuffing) 네이버 블로그로 시작하신 분들. 혹은 티스토리 중에서도 다음의 트래픽을 노리고 이슈만 쓰시는 분들이 많이 쓰시는 방법입니다. 키워드 스터핑이란 동일한 키워드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특정 키워드로 검색 결과 상위에 오르고 싶어서 의도적으로 키워드를 반복해서 사용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일부 잘못된 정보, 혹은 블로그 강사, 전자책에 의해 키워드를 반복해서 사용해야 한다고 오..

전인구 작가 세븐 - 7년만에 경제적 자유를 달성한 비법 [내부링크]

작가, 60만 유튜버, 투자자, 스타트업 기업 대표. 인문학적 지식으로 자신만의 투자 원칙을 만들어낸 전인구 경제연구소 소장! 과연 그는 어떠한 방법으로 경제적 자유를 7년 안에 달성했을까요? 그 비법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일푼으로 시작해서 100억을 만든 7가지 비밀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의 로버트 기요사키와 전인구 소장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어릴 적부터 월급쟁이의 삶이 아닌, 사업가의 마인드를 배울 수 있는 환경이었습니다. 직접 몸으로 부딪혀가며 경제적 자유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깨우쳤습니다. 물론 좋은 멘토가 있어야겠죠? 세븐에서 전인구 작가가 제시한 경제적 자유를 만든 7가지 비밀은 다음과 같습니다. 투자 성공의 핵심 7가지 1. 지름길 | 같은 속도로 달리면 부를 추월할 수 없다...

삼성 모니모, 젤리 모으는 꿀팁! [내부링크]

최근 삼성에서 금융 관련 앱으로 모니노를 출시했습니다. 출시 기념으로 다양한 경품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또한 매일 젤리를 모아서 현금으로 바꿀 수 있는데요. 과연 젤리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모을..

에너지 캐시백 신청 꿀팁, 한전에너지마켓플레이스 Go [내부링크]

요즘 한낮에는 30도를 넘는 불볕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여름철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때 우리는 무엇을 할까요? 폭염 때문에 평소보다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더 많이 사용합니다. 시..

케이뱅크앱으로 교통카드 사용내역 조회하는 꿀팁 [내부링크]

케이뱅크(k뱅크) 플러스 체크카드에 교통카드를 추가해서 사용 중인데요. 후불교통 카드 사용내역을 조회하려고 하였으나 찾을 수 없었습니다. 한참 동안 어디에 있나 이것저것 시도해보았는데요. 이 글을 완독..

2022 폭스바겐 ID. 에어로(AERO) 콘셉트카가 대박인 이유 [내부링크]

폭스바겐은 플래그십 전기차 ID. 에어로를 공개했습니다. 동급 최대의 체급으로써 주목받고 있는데요. 글로벌 판매를 계획한 준대형 세단이자 가성비가 뛰어난 ID. 에어로! 과연 어떻게 출시될지 디자인, 제원,..

노션(NOTION) 사용법 - 시간관리 플래너 [내부링크]

시간을 잘 관리하려고 여러 가지 플래너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작심삼일! 연초에만 반짝 쓰고 귀차니즘과 함께 자연스럽게 잊히는 플래너들. 그래서 정말 스트레스 안 받고 효율적으로 시간을 관리할 수..

갤럭시 워치4 44mm 사용법, 3개월간 뽕뽑은 이유 [내부링크]

스마트워치 구매를 고려중이신 분들! 아마도 대부분 애플 워치 혹은 삼성 갤럭시 워치 4. 둘 중에 무엇을 사야 할까? 고민 중이실 것이라 믿습니다. 조금 더 가격을 낮춰서 선택한다면? 샤오미 미밴드 6과 갤럭시..

유럽인만 아는 XM3 하이브리드 출시일 및 연비의 비밀 [내부링크]

영국 소비자들이 2022년 뽑은 최고의 하이브리드 차! 그것은 바로. 아르카나, 즉 르노삼성의 국내 출시 모델 이름인 XM3 하이브리드입니다. 영국 소비자들은 XM3 하이브리드를 왜 최고의 차로 뽑았을까요? 국내에..

카카오 계정 2단계 인증 설정 아주 쉽게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사용하는 카카오톡. 하지만 최근 해킹 및 스미싱, 보이스 피싱 등의 악성 범죄로 불안합니다. 카카오에 있는 개인정보. 뿐만 아니라 카카오 뱅크, 페이 계좌까지 연동되어 있습니다...

난리난 쌍용 토레스 사전계약의 비밀 [내부링크]

오늘 7월에 출시 예정인 쌍용 기대작, 자동차의 토레스! 사전계약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는데요. 벌써 예약자가 11,000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빅히트를 예감하고 있는 쌍용의 신차 토레스, 기대되는 신차인..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스포이드 및 제스처 정리 [내부링크]

프로크리에이트라는 앱 때문에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사용해보며 익히면 똥 손도 금손으로 변하게 만들어주는 그림 앱! 오늘은 아이패드 드로잉을 위해 필수인 프로 크리에..

산업안전기사 2022년 3회 원서접수 시작! 필승학습법 및 자격증의 전망 [내부링크]

2022년 6월 7일부터 10일까지 산업안전기사 3회 필기시험 원서 접수 기간입니다. 지금껏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준비하셨던 분들은 잊지 않고 꼭 접수하시기를 바랍니다. 혼자 독하게 준비하셨던지, 아..

신일 BLDC 스탠드 선풍기 추천, SIF-S14PHE가 선택받는 이유 [내부링크]

6월 드디어 무더위가 눈앞에 있습니다. 선풍기를 새로 사야 하는데 어떤 제품을 사야 할지 고민입니다. 고민 끝에 이마트에서 할인하는 신일 무소음 BLDC 선풍기를 구매했습니다. 왜 많은 선풍기 중에서 신일 제..

디아블로 이모탈 직업 추천 및 플레이 정보 [내부링크]

디아블로 모바일은 언제 출시할까? 그동안 모바일 버전을 기다리며, 닌텐도 스위치로 디아블로 레저렉션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6월 2일 드디어 디아블로 모바일 버전이 정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른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지급시기 및 신청기간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살을 깎아낸 듯한 아픔을 겪으신 소상공인 여러분! 그동안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윤석열 정부에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의 추경을 통과했습니다. 아쉬운 대로 이번 손실보전금으로 가계에 조금이라..

뇌신경 의사, 책을 읽다/실용적인 독서법 [내부링크]

시대가 바뀌어 독서보다 유튜브를 포함한 영상이 대세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유익한 정보를 얻고 생각하고 성장하는 데는 독서만 한 것이 없는데요. 그래서 필자는 항상 책을 빨리 읽고 싶고, 더 많은 것..

뱃살 빼는 최고의 식단, OOO 섭취 [내부링크]

나이 들면서 늘어나는 뱃살. 배둘레햄! 쳐지고 튀어나오고, 뱃살 빼는 것은 나와는 다른 나라 이야기 같습니다. 20대에는 많이 먹고 운동 덜해도 배가 안 나왔는데. 30대부터 몸은 거짓말을 안 합니다. 당신이 먹..

르노 시닉 비전(SCENIC VISION) 수소전기차 SUV의 미래 [내부링크]

르노에서 5월 19일 시닉 비전(SCENIC VISION)의 콘셉트카를 발표했습니다. 발표와 동시에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는 르노 시닉. 준수한 주행거리와 잘빠진 디자인의 SUV. 더군다나 전기자동차의 단점을 수소 충전..

맥북 M1 단축키 한 번에 마스터! [내부링크]

막강한 가성비의 맥북 M1 에어. 막상 구입은 했지만 기존 사용하던 MS 윈도와 단축키와 키보드 배치가 달라서 사용하는데 애를 먹습니다.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단축키만 알아도 웬..

애플(AAPL)을 포함한 미국 우량 기업의 주가의 미래는? [내부링크]

미국 우량 기업의 주가의 미래 미국 연준에서 금리 인상을 예고하였으며 앞으로 더 많은 금리가 인상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에 맞물려 작년 한참 잘 나가던 미국의 빅 테크 기업의 주가도 많은 조정이 있었는데..

청와대 개방 예약, 청와대 국민 품으로 아주 쉽게 진행하는 꿀팁! [내부링크]

윤석렬 대통령 공약대로 청와대를 국민에게 개방했습니다. 대한민국의 역사가 담긴 곳, 대통령이 집무를 보며 거주하던 곳의 비밀! 드디어 직접 청와대를 방문해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청와대 방문하기 위해..

갤럭시 워치4 무선충전기, 삼성무선 충전 듀오(EP-P4300) 3개월 사용기 [내부링크]

갤럭시 워치 4 충전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 여러 개의 충전기를 사용하면 케이블 정리도 번거로운데 깔끔하게 스마트폰과 함께 충전할 수 없을까? 이러한 질문에 답을 하던 중에 삼성 정품 2 in 1..

2022 근로장려금 금액 계산, 모르면 핵손해! [내부링크]

2022 년 5월 1일.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근로장려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난 2년간 코로나 19까지 3중고에 시달려서, 돈 벌기 힘드셨죠? 행여나 근로장려금을 못 탈까 걱정이 되시는 분들! 2022년 근로 장려금..

2022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 지급일부터 대상까지 한 방에 쉽게 해결 [내부링크]

2022년 근로장려금 신청이 드디어 시작입니다. 생계만 신경 쓰기도 힘든데, 코로나19까지 겹쳐서 소득도 감소해고 심신이 피곤하셨죠? 더군다나 내가 근로 장려금 대상이 아닐까 걱정이 되는데, 정보를 찾아보아..

서울 근교 주말 나들이 - 4월 물왕 저수지 벚꽃 [내부링크]

주말에 서울 근교로 당일 코스로 나들이 또는 여행 계획 있으신 분들. 특히 4월에 벚꽃 시즌에 너무 남쪽으로 가려니 멀어서 꺼려지지 않나요? 서울 여의도 벚꽃길에는 사람에 치여서 힘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검수완박 뜻 및 이슈되는 이유, 상위 3%만 아는 일반 상식 [내부링크]

검수완박이란 무슨 뜻일까요? 갑자기 핫이슈 된 검수완박이라는 단어의 뜻과 현재 정치적으로 어떻게 이용될지 전망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분만 투자하시면 쉽게 이해하시는 상식 여행 출발해 보실까요..

linkclump로 여러 사이트 한 번에 여는 꿀팁, 크롬웹스토어 확장 [내부링크]

블로그 글을 쓰다 보면 연관 검색어를 빠르게 찾아야 할 경우가 생깁니다. 그럴 때 검색창에서 페이지를 일일이 하나씩 클릭하면 시간도 많이 걸리고 비효율적입니다. 다른 업무와 마찬가지로 글을 쓸 때에도 효..

코드 제로 A9 배터리 리필 핵가성비 구매 후기 [내부링크]

LG 코드 제로 A9 청소기를 길어야 2년 사용하시면 배터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정품을 사려고 가격을 검색해보았습니다. 네이버 검색 최저가 109,500 원, 배송비 3,000 원을 더하면 합계 112,500 원이나..

리디페이퍼 4세대가 기대되는 5가지 이유 [내부링크]

작년부터 리디북스 4세대 출시를 손꼽아 기다리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당초에 리디북스의 계획은 4월 초에 출시할 계획이었지만 자재수급 문제로 출시가 늦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리디북스 4세대의 예약 판..

에디슨 ev 투자자 급 멘붕의 이유 [내부링크]

iOS 15.4로 업그레이드할 이유 4가지 최근 에디슨 모터스의 자회사 에디슨 ev 주가 때문에 투자자들이 멘붕에 빠졌습니다. 과연 에디슨 ev 주가 변동에 어떠한 이유가 있었을까요? 구체적으로 전모를 살펴보며 분..

iOS 15.4로 업그레이드할 이유 4가지 [내부링크]

유니버설 컨트롤 기능 시연 iOS 15.4를 오랫동안 기다리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지금 당장 iOS 15.4로 업그레이드하지 않으면 여러 가지 손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여태까지의 늦게 해도 괜찮은 업데이트와는 그..

쇼킹! 갤럭시 S22 울트라 veon 강화유리 부착후기 [내부링크]

갤럭시 S22 울트라를 더 안전하고 깔끔하게 사용하고 싶은 욕구! 삼성에서 갤럭시 S22 시리즈의 디스플레이를 튼튼하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불의의 낙하로 인하여 디스플레이가 깨지거나 주머니에서 먼지..

사내맞선 갤럭시 S22 울트라로 즐기는 핵꿀잼 [내부링크]

최근 핫한 SBS 월화 드라마 사내 맞선! 원래 웹툰 사내 맞선이 원작인 드라마입니다. 오늘은 사내 맞선이 어떻게 재미있는지 또한 갤럭시 S22 울트라로 어떻게 즐겁게 시청할 수 있는지 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

비주얼 타이머 - 구글 타임 타이머의 안드로이드 앱 추천 [내부링크]

비주얼 타이머 구글에서 사용해서 엄청난 시간 관리 성과를 냈다는 구글의 타임 타이머! 그래서 다른 많은 기업이나 기관에서도 사용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매우 직관적이어서 눈에 빨리 들어오고 사용하..

갤럭시 S22 울트라 메르세데스 EQ 스페셜 에디션 사은품의 비밀 [내부링크]

최근 GOS로 말도 많은 갤럭시 S22 시리즈! 그중에서도 필자는 티다이렉트샵에서 갤럭시 S22 울트라 메르세데스 EQ 에디션을 사전 예약했습니다. 본품에 해당하는 S22 울트라는 이미 받아서 사용 중인데, 사은품은..

배신감! 갤럭시 S22 울트라 GOS 이슈 [내부링크]

갑자기 황당한 일이? 갤럭시 S22 사전 예약 가입자로서 이번 삼성의 GOS 이슈에 커다란 배신감을 느낍니다. 삼성은 왜 GOS를 숨겼는지, 그리고 GOS를 통해 성능이 얼마나 감소되는지, 앞으로의 삼성의 스탠스는..

3월 티데이 - 상위 10%만 아는 할인 혜택들 [내부링크]

T멤버십이란 SKT에서 운영하는 멤버십 서비스입니다. 그중에서 발군이 바로 티데이인데요. T자 모양으로 할인 이벤트를 해서 T-day로 불립니다. 벌써 2022년 3월 티데이 할인이 시작되었는데요. 함께 살펴보실까..

구글 타임 타이머-상위 1%만 아는 시간 관리 도구 [내부링크]

시간이 정말 소중하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소중한 시간을 지키기 위해서 어떤 방법을 사용하시나요? 개인별로 차이는 있지만 인간의 집중, 몰입 시간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맥북에 파이썬 및 파이참(phycharm) 설치하는 방법 [내부링크]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줄여줄 수 있는 방법! 시간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습니다. 특히 단순 업무 자동화 관련하여 쉽게 배우면서도 효율이 높은 방법은 바로~ 파이썬(Python)으로 코딩해서 여러분만의 자동화..

상위 1%만 아는 갤럭시 S22 울트라 메르세데스 EQ 에디션 언박싱 [내부링크]

2주 전에 소개해드렸던 갤럭시 S22 울트라 메르세데스 EQ 스페셜 에디션 도착!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언박싱했습니다. 함께 살펴보실까요?  사은품은 안오고 본품만 먼저 도착! 메르세데스 EQ 에디션 사은품은..

의외로 모르는 맥북줌(맥북 zoom) 설치방법 그리고 줌 결제 가격 [내부링크]

맥북에어 M1에서 줌을 설치해볼까? 이런 왜 앱스토어에 안 나오지? 설치했는데 줌(zoom) 미팅이 아닌 비슷한 아이콘이라 낚였습니다. 그냥 아이패드로 줌을 사용할까? 하지만 집에서 줌 미팅으로 강의를 들으려면..

난리 난 비스포크 스튜디오 갤럭시 워치4 메종키츠네 스트랩 [내부링크]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 갤럭시 워치 4. 톰브라운 에디션과 메종키츠네 에디션이 발표 나자마자 바로 매진사태를 맞이했습니다. 아무래도 한정판이라는 특수성 때문인데요. 그냥 갤럭시 워치 4를 구매해도 이쁘..

중국산 핵가성비 애플펜슬 펜촉의 비밀 (아이패드미니6, 알리익스프레스) [내부링크]

애플 아이패드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하고 있는 애플 펜슬! 갤럭시 노트에서 펜을 먼저 만들었지만, 애플의 감성과 기술이 만나 더욱 삼성을 뛰어넘었습니다. 하지만 액세서리 가격이 비싼 단점이 있습니다. 애..

클래스유(classu) 내성적인 건물주 직장탈출 게임으로 뽕뽑는 이유 [내부링크]

트렌드 코리아 2022에서 올해 트렌드중 하나를 찾았습니다. 그것은 바로~ Incoming Money Rush! 미국 서부시대 금광의 발견으로 사람들이 몰려들었던 골드러시처럼. 올해는 수입의 파이프 라인을 확보하고자 하는..

갤럭시 S22 울트라 5G 메르세데스 EQ 스페셜 에디션의 비밀 [내부링크]

드디어 갤럭시 S22 사전예약이 얼마 안 남았습니다. 갤럭시 노트를 기다리셨던 분들은 이번 갤럭시 S22 울트라 사전예약을 노리고 계실 텐데요. 남들과 다른 갤럭시 S22 울트라를 원하신다면? 당연히 스페셜 에디..

아이패드 미니 6로 프랜커스 다이어리 이용하는 꿀팁 [내부링크]

종이 플래너(다이어리)의 감성도 좋지만, 무게감 때문에 바인더를 들고 다니기 귀찮을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때 항상 들고 다니는 아이패드 미니 6을 이용하면 어깨가 가벼워집니다. 기존 플랜커스 플래너의 장점..

당신만 몰랐던 아웃룩 예약메일 보내는 꿀팁 [내부링크]

아웃룩을 이용하면 예약 메일을 보내는 칸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기능이 없는 것으로 오해하고 사용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능이 안보이게 숨어 있었습니다. 어떻게 MS 아웃룩에서 이메일..

갤럭시 노트 대신 갤럭시 S22 울트라? 예상 가격의 비밀?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를 애타기 기다리고 계신 팬들이 많습니다. 필자도 그중 한 명입니다. 현재까지 흘러나온 루머에 의하면 S22울트라가 갤럭시 노트를 대신한다는 설이 있습니다. 과연 갤럭시 S22는 울트라로 출시될까..

아이패드미니6 애플 펜슬로 한글 필기하는 꿀팁 [내부링크]

막상 애플 펜슬을 구매했지만 한글을 필기하려니 정식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비싼 돈을 주고 구매했는데 영어필기만 지원되다니 속에서 천불이 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패드 미니 6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

스타벅스 뉴이어 시트러스 티 - 사이렌 오더로 기프티콘 결재하는 꿀팁 [내부링크]

지인들에게 선물로 받은 스타벅스 기프티콘. 하지만 깜빡 잊고 지나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결재를 하려고 해도 카운터에 스캔을 해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오늘은 잊지 않고 기프티콘을 사용하는 방..

아이패드 미니6에서 맥북 에어 m1으로 사진 쉽게 옮기는 법 [내부링크]

윈도우에서 갤럭시 사진을 무선으로 옮기는 것이 쉽듯이, 애플 생태계 내부에서도 무선으로 사진을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딱 1분만 투자하시면 바로 사진을 옮길 수 있습니다. 핵심만 쪽 뽑은 IT 지식!  AirDr..

버거킹 멤버십 오픈 - 당신만 모르는 핵가성비 이벤트/777 럭키 킹득템 [내부링크]

버거킹 멤버십이 새롭게 시작되었습니다. 변경된 멤버십에 따른 혜택과 현재 버거킹에서 진행 중인 핵 가성비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드립니다. 이 글을 완독 하시면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 및 식비의 4만 원..

[원 스토리 패스] 달러구트 꿈 백화점 [내부링크]

매일 밤 원하는 꿈을 살 수 있다면? 정말 기발한 이야기를 소설로 풀어낸 달러구트 꿈 백화점! 이 책을 읽으면 가슴이 뭉클뭉클 또는 말랑말랑해져서 좋다. 저자인 이미예 작가는 어떻게 이런 소설을 썼을까? 최..

예스24 크레마 S가 기대되는 이유 [내부링크]

예스 24 이용자분들 그리고 크레마 진영의 기기 잠재 고객님들에게 희소식이 나왔습니다. 드디어 크레마 S가 출시되었습니다. 그것도 엄청나게 잘빠진 디자인! 마치 오닉스에서 새로 나온 ebook 리더기를 연상하..

전자책 12월 구독서비스 비교 - 교보SAM VS Yes24 북클럽 VS 리디북스 VS 밀리의 서재 신간비교 [내부링크]

새해 독서 결심을 한지 어제 같은데 벌써 2021년 마지막 달이 되었습니다. 올해의 마지막 달에는 과연 어떤 전자책들이 우리에게 다가올까요? 새로운 책을 만나는 것은 언제나 설렙니다. 교보문고 샘, yes24 북클..

[갤럭시 S22 울트라] 당신만 모르는 출시일 및 디자인, 스펙 [내부링크]

2021년도는 폴더블 폰에 주력했던 삼성. 하지만 바 타입 스마트폰을 기다리는 유저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2022년도 상반기 갤럭시 S22 모델의 3 총사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데요. 3 총사 중에 가장 최고 스펙은..

[아이패드 미니6 셀루러 핑크] 케이스 및 보호 필름 추천 [내부링크]

아이패드 미니 6세대. 드디어 애플 공홈에서 방문 수령으로 구매 성공했습니다. 퇴근길에 애플 여의도에 들러서 인수했는데요. 미니 6 언박싱 및 액세서리 몇 가지 추천합니다. 함께 살펴보실까요? 애플 공홈에서..

[글그램] 블로그 썸네일 쉽게 만드는 비법 [내부링크]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가끔 사진이 썸네일 사진을 쉽게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했습니다. 그래서 무료 사진을 다운로드하여 포토스케이프에서 사진 편집으로 글씨를 삽입했는데요. 시간이 오래 걸려서 그리..

[디즈니 플러스] 가격 및 동시 접속자의 비밀 [내부링크]

넷플릭스 천하였던 대한민국에 드디어 디즈니 플러스가 상륙했습니다. 경쟁은 고객들을 즐겁게 합니다. 이제 풍성한 볼거리들이 더 많이 생겼습니다. 다만 우리의 지갑이 얇아질 것 같은데요. 과연 디즈니 플러스..

[교보eBook for Samsung] 11월 북드림 [내부링크]

교보 문고에서 발행한 ebook, 교보 샘 7.8로 뽕뽑고 있는 1인입니다. 매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유저를 위해 교보문고에서는 전자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교보 ebook for s..

[아이패드 미니6세대] 사전예약 가격 및 카드 할인은? [내부링크]

드디어 기다리던 신제품. 아이패드 미니 6 사전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의 가격은 얼마이고 사전예약 혜택 및 할인은 얼마나 될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 구매 쿠팡..

오늘밤 와인 한 잔. 어때? @헝가리 with 선수 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의 와인. 헝가리 와인. TORLEY brut. 와 BOSTAVAN MERLOT ROSE입니다. 향과 맛의 세계로~ 첫 번째 선수. TORLEY brut 넌 스파클링이 매력적이야. 또르르륵 공기와 섞여 와인잔과..

이제와서 리디서 페이퍼 프로 개봉? - 구관이 명관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리디 페이퍼 프로. 리디 유저는 거쳐갔다는. 출시 2년이 지났지만 새기기를 다시 개봉합니다. 짜잔~ 2번째 페이퍼 프로!! 짜잔~상자를 연다. 비닐필름 씌워짐. 전면부 모습 나타남...

(서평) 달 너머로 달리는 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김훈 작가님의 신작 '달 너머로 달리는 말'을 소개해드립니다. 김훈 작가의 글은 거침없이 생동감 넘치는 표현으로 묘사가 진행됩니다. 이 소설은 인간이 말과 함께 달리기..

9월 23일 헝가리 코마롬 코로나 확진자 현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헝가리에 출장 나와있는데요, 최근 유럽이 코로나 증가세라 헝가리는 국경을 폐쇄했습니다. 증가세가 이틀 동안 줄어들고 있어서 다행입니다. 오늘은 특히 제가 있는 코마롬 지역 확..

60분 만에 읽었지만 평생 당신 곁을 떠나지 않을 아이디어 생산법 - 짧지만 강렬한 인상의 책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여러분들께 책 한 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이디어 생산법에 관한 책인데요. 이 책은 짧지만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해줍니다. 아이디어는 일을 하면서 항상 필요한..

9월 21일 헝가리 코로나 확진자 현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헝가리에 출장 나와있는데요, 최근 유럽이 코로나 증가세라 헝가리는 국경을 폐쇄했습니다. 하지만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는 국경을 넘어 헝가리를 덮치네요. 오늘 날짜로 현재 1070명..

헝가리 ginger ale 의 맛에 빠지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헝가리 테스코에서 구매한 ginger ale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KINLEY라고 탄산 음료수인데요, 방콕스타일의 생강 음료입니다. 일전에 구독 중인 sJSfam 님의 남아공 라이프..

헝가리 코마롬 공원 산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헝가리 출장을 와서 거의 매일 빼먹지 않는 것이 저녁 먹고 산책입니다. 하정우 님의 걷는 사람을 인상깊게 읽고 건강도 챙길 겸 잡념도 없애고 뇌를 활성화하기 위해서 산책을 실천..

녹스앱플레이어로 스마트폰 없이 게임을 자동으로 돌려보자!! Part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녹스 앱 플레이어로 스마트폰 게임을 더 빠르게 구동하고 자동으로 돌릴 수 있는 방법을 공유드립니다. 녹스 앱 플레이어를 검색하셔서 다운로드를 완료해주세요. 대략 366메..

헝가리 요구르트 시음기 - 달콤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헝가리 유제품 중 PARMALAT 요구르트 시음기를 공유합니다. 500g으로 상당히 커서 한 번에 못마실 양이네요. 가격은 399 포린트로 한국돈으로 대략 1527원입니다. 이 요구르트..

헝가리에서 주말용 장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주말을 무사히 보내기 위해 테스코에서 장을 보았습니다. 헝가리 코마롬 시내 테스코는 한국으로 따지면 코스트코처럼 단층으로 지어진 마트인데요. 2000년 초에 한국에도 테..

PCL 검사 - 코로나 검사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헝가리 출장 중에 코로나 검사를 받고 현장에 투입되었는데요. 오늘 현장에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해서 PCL 키트로 혈액검사까지 했네요. 바늘로 찔러서 피내는게 무서워서 힘들었습니..

(내돈내산) 가성비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6개월 사용기 - 드리온 DRION 10,000mAh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3개월 동안 드리온(DRION) 10,000mAh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사용한 소감을 가감 없이 공유해드립니다. 드리온 보조배터리는 네이버 검색 최저가로 15,0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

헝가리 과일 혼합티로 아침을 시작하다. 향기가 좋은 Te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헝가리 출장 온 지 6일째 되었네요. 아침에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궁금해서 시도해본 과일 혼합 티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공유해봅니다. 여러 가지 향 중에 총 2가지를 시도해보았는..

[서평]출판사 에디터가 알려주는 책쓰기 기술 - 출판 계획이 있는 예비작가분들에게 글쓰기 학교보다 백배 낫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2020년 제가 작성한 드림보드 한 켠에 베스트셀러 작가 되기라고 버젓이 만들어 두었습니다. 나중에 정말 제가 작가가 된다면 여러분은 미리 성지에 들르신 셈입니다. 시작부터 썰렁..

Google 애드센스 빠른 승인을 위한 준비 Tip- 블로그 글자수 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올해 6월 1일부터 티스토리를 시작했습니다. 벌써 3개월이 지났네요. 에드센스 심사를 통과한지는 블로그 시작하고 2달째였습니다. 그동안 애드센스 심사를 신청하기 전에 정확한 정..

단백질 보충제 쉐이크 언제 마시는것이 좋을까? 운동전일까 후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여러분은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서 단백질을 언제 섭취하시나요? 전문가별로 운동 전, 운동 후에 먹는 것이 좋다고 추천하는 섭취 시기가 다른데요. 단백질은 더 크고 강한..

SAM 7.8인치 괴물 국내 사전예약 출시 - 괴물적인 구매력으로 사전예약분 매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며칠 전에 교보에서 40주년을 기념해서 새 eBook 기기은 교보 SAM 7.8을 사전 예약 판매하기 시작했는데요. 괴물이라고 소개드렸던 만큼 벌써 정해진 수량이 다 판매되었네요. 매진~!..

네이버 스마트보드로 에버노트에 독서노트 쉽게 작성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제가 평소에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앱으로 타이핑을 최소화해서 독서노트를 작성하는 방법을 공유해드립니다. 필요한 준비물은 네이버 스마트보드, 에버노트입니다...

헝가리에서 코로나 검사 경험하다. 검사비용은 얼마고 검사는 어떻게 하는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현재 헝가리에 업무 출장 중입니다.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유럽에서 프랑스를 기준으로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헝가리는 국경을 폐쇄하는 조치를 취했는데요. 기..

Xbox All Access ? 게임계에도 구독 경제의 신호탄을 쏜 Xbox 과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X-box에서 출시 예정인 Xbox All Access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시죠. Xbox all Access란 Xbox game pass ultimate + xbox 콘솔 24개월 렌탈 서비스입니다. 게임에도 24개월 구..

SAM 7.8인치 괴물 국내 사전예약 출시 - 교보문고 40주년 창립 특별 한정판으로 엄청난 이북리더기가 나타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초반 교보 SAM eBook 기기를 2년간 썼던 유저로서, 후속이 언제쯤 출시되나 기대했었지만 오랜 기간(5년이 넘는 시간) 동안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기다림에 지쳐 리디북스 페이퍼 및..

암스테르담 공항의 명물 리얼타임 시계 - 사람이 분침 시침을 지웠다 그리네? 정말 신기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부터 당분간 해외 관련 내용도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대략 한 달간 해외 체류 중이라 재미있는 소식도 많이 전달해드릴게요. 헝가리 출장 오는 길에 네덜란드의 암스테르담 공항..

오닉스 노트2(Onyx note2) 언박싱 - 안드로이드 전자책 기기의 큰 형님을 영접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전자책 기기의 큰 형님 격인 오닉스 노트2(Onyx note 2)를 함께 개봉해 볼게요. 오닉스 노트2는 안드로이드 기기로서 국내 전자책 플랫폼을(리디북스, Yes24, 밀리의 서재, On..

모바일 t world로 데이터 선물하기 - 이보다 쉬울 수 없다. 데이터 선물하고 마음을 표시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모바일 t world App으로 SKT 유저끼리 data를 선물하는 기능을 함께 살펴보아요. 스마트폰에서 T world라고 앱을 검색해요. SKT 전용폰이면 이미 설치되어 있지만,..

Yes24 eBook 대규모 업데이트 - 우리 아이(yes24)가 달라졌어요!! 뜨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지난주 Yes24 eBook 앱이 대대적으로 업데이트를 했는데요. 그전에 베타 테스트를 통해서 사용자들의 의견을 전폭으로 반영하여 업데이트를 하였기 때문에 UI가 기존에 비해 정말 좋..

여러분 감사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6월 1일부터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는데요. 어느덧 벌써 9월이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저도 조금 성장했음을 느끼고 있어서 감사한 마음이 충만하고 있습니다. 3개월이라는..

오아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로 리디북스 앱에 독서 메모 남기기 - 이렇게 편할 수 있을까? (With오닉스 노트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오아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키보드를 이용해서 전자책에 독서노트를 작성해볼게요. 오늘 사용한 장치는 제가 아직 리뷰하지 못한 Onyx Note 2(오닉스 노트2), 오아 접이식..

9월 Yes24 북클럽 신간비교 VS 리디북스 VS 밀리의 서재 - 누가 좋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yes24 북클럽에 9월 업데이트될 eBook 중에서 제가 관심 가는 책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통독으로 빨리 읽어보고 좋은 내용이 있으면 리뷰로 공유해드릴게요. 북클럽 9월..

오아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구매 개봉기 - 3단으로 접혀서 휴대성이 좋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가성비 좋은 휴대용 블루투스 키보드를 소개해드립니다. 이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제가 새벽 기상을 해서 미라클 모닝 루틴을 하는 동안 일기를 쓰고, 이북 리더기로 독서할..

디지털 미디어시티역(경의선) 근처 맛집 - 포항막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디지털 미디어시티역(경의선) 근처에 맛집을 소개해드립니다. 6호선이나 공항철도 입구로 가면 먹을 곳이 많은데요. 경의선 근처에는 먹을 곳이 별로 없으니 참고하세요. 그나..

윈도우 10 휴대폰 연결 기능으로 갤럭시 노트10과 무선 연결 - 케이블 연결 없이 PC에서 사진 복사 및 문자를 쉽게 보낼 수 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노트1 0으로 윈도우 10에 무선으로 연결해볼게요. 기존에 PC카톡 이메일로 사진이나 파일을 옮겼는데 이 기능을 처음 사용해보니 무척 편리하네요. 그럼 차례대로 함께..

Xbox Game pass 게임 리뷰 - 철권7 커스터마이징이 뭘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지난번 Xbox Game pass 리뷰 중에 철권 7을 잠시 올려드렸는데요.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빠져있어서 추가로 정보 공유해드립니다. 2020/08/27 - [게임 정보 공간] - Xbox Game pass 게..

Xbox Game Pass 즐기기 - 미러링으로 65인치 TV로 즐겨보자 (With 이스트라 AA650UHD)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Xbox streaming 서비스인 Game pass 정식 서비스가 얼마 안 남았습니다. 이동 중에 게임할 때는 스마트폰으로 해도 괜찮지만 집에서 하려니 작은 화면 때문에 갑갑하기만 합니다. 그..

초의식 독서법 서평 - 독서법 연재 3화 :독서를 통해 인생을 바꾸어 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얼마 전부터 독서법 코너를 연재하고 있는데요. 오늘 함께 보실 책은 김병완 작가의 초의식 독서법입니다. 초의식 독서법을 통해 인생을 바꾸는 독서 혁명 프로젝트를 함께 시작해..

상암동 점심맛집 온돈부리 - 규동 시식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상암동 점심 맛집 온돈부리 메뉴 중에 규동을 소개해드립니다. 규동은 일식중에 자주 접해볼 수 있는 음식인데요. 요렇게 따끈따끈한 규동을 숟가락으로 살살 돌려가며 맛깔나..

Xbox Game pass 게임 리뷰 - 철권7 : 00년도 오락실 감성이 떠오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Xbox Xcloud 테스트 게임 중에서 철권 7을 소개해드립니다. 9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는 오락실에 철권 및 버츄얼 파이터에 동전을 쌓아두고 게임을 하는 분들이 있었죠?..

스카다(SCADA) 시스템 의 이해 - Fail Safe(페일 세이프) 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스카다(SCADA) 시스템의 구성할 때 Fail Safe(페일 세이프)는 무엇이고 어떻게 적용할까요? 시스템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우선 기본 정의부터 정확하게 이해하고 넘어가야 합니다...

MS Excel 2010 (엑셀 2010) 파일 연결 끊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엑셀 사용하시는 중에 연결된 파일 때문에 오류 나고 고생하신 적 있으신가요? 오늘은 엑셀 2010에서 연결을 끊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엑셀 상단 메뉴에서 데이터 탭으로 들..

Xbox Game pass 게임 리뷰 - World Of Final Fantasy Maxim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Xbox Xcloud 테스트 게임 중에서 World Of Final Fantasy Maxima를 소개해 드립니다. 2016년도에 발매된 게임이라 파판 매니아라면 이미 해보셨을지도 모를 게임인데요. 귀여..

Xbox Game Pss에는 과연 어떤 게임이 있을까? Xcloud 테스트 게임으로 유추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TV에서 갤럭시 노트 20 광고와 함께 Xbox Game pass에 대한 궁금증이 많으시죠? 찾아봐도 자세한 설명이 별로 없어서 과연 Game pass에서 어떠한 게임을 할 수 있는지 낱낱이 함께..

북리스트 앱으로 독서 정리하기 - 이보다 쉬울 수 없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여러분은 책을 읽은 책을 어떻게 기록하시나요? 대부분 엑셀 파일이나 독서노트 리스트에 손으로 써서 기록하고 계실꺼에요. 오늘은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플레이스토어에서 북리스트..

리버스 시어링으로 프라임 부채살 홈 스테이크 도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프라임 부채살로 홈 스테이크를 만들어보았어요. 요즘 홈스테이크계에서 핫한 리버스 시어링 기법입니다. 마침 홈플러스에서 세일을 해서 14,300원의 착한 가격으로 구매했죠...

2020년 부자가 되는 비법 공개 - 부의 5가지 법칙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과연 부자는 어떻게 될까요? 이 책을 통해서 부자가 되기 위한 5가지 법칙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5가지 법칙을 숙지해서 함께 대한민국을 부자의 나라로 만들어갔으면 하는 원대한..

Frep 노루팅 - Windows 10, Android 9.0 환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최근 Frep을 이용해서 매크로로 게임을 돌리던 것이 안돼서 해결책을 찾았는데요. 비슷한 상황을 겪으신 분들을 위해 공유해드립니다. 힌트는 FAQ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우선 제..

스카다(SCADA) 시스템 의 이해 - PART 2 시스템 구성 2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전에 스카다(SCADA) 시스템의 구성에 대해 잠깐 설명드렸는데요, 오늘은 두 번째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기존 포스팅을 못 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부터 먼저 읽어주세요. 2020/08/10 -..

사회적 거리두기로 도서관 서비스 중단 - 이럴땐 어떻게하지? 독서와 함게 극복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독서를 사랑하시는 분들께는 안 좋은 소식을 공유해드립니다. 요 며칠 사이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었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로 도서관..

Xbox Game Pass 즐기기 - 갤럭시 노트 20, PC에서 모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SK텔레콤이 Xbox mobile streaming 테스트를 진행해왔다가 이제 게임 패스가 본격적으로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또한 갤럭시 노트 20 론칭과 함께 Xbox gamepass도..

스마트밴드 M5 사용기 - 9천원대 알리 직구 스마트 밴드 과연 성능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지난번 M5를 개봉하고 나서 며칠간 사용해본 결과를 공유해드립니다. 구성품 하고 개봉 사진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20/08/14 - [IT 정보공간/IT기기리뷰] - 가성비 스마트..

기억독서법 리뷰 - 어떻게 읽어야 기억에 잘남고 효율적인 독서를 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여러분은 책을 어떻게 읽으세요? 책을 읽고 나면 기억이 잘 나지 않고, 그래서 독서를 꼭 해야 하나 자괴감이 드신적 없나요? 이런 현상이 누적되면 결국 독서를 포기하게 됩니다...

금요일의 소확행 - 커피 한잔의 여유, 집에서 즐기는 북캉스, 해빙 노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여름휴가는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도 덥지만 최근 호우 때문에 안타까운 일도 많이 발생했습니다. 필자는 휴가도 짧고 해서 집에서 소확행을 누리고 있습니다. 어떻게 휴가를..

가성비 스마트밴드 M5 박스 개봉 - 9천원대 알리 직구 스마트 밴드 과연 성능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가성비 스마트 밴드 M5를 개봉해볼게요. 원래는 샤오미 미밴드5를 구매하려고 했었는데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우연히 엄청난 가격의 물건을 발견해서 호기심반 기대 반으로..

책 읽는 꿀 팁 공유 - 지하철에서 어떻게 독서할까? 기억에 잘남는 독서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여러분은 대중교통에서 독서를 어떻게 하시나요? 대중교통으로 출퇴근 및 이동할 때 책 읽는 꿀 팁 공유할게요. 특히 구매해서 읽은 책이 아니고 도서관에서 대출한 책일 경우 더 좋..

상암동 점심맛집 온돈부리 - 부타가쿠동 시식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상암동 점심 맛집 온돈부리 메뉴 중에 부타가쿠동을 소개해드립니다. 부타가쿠동은 일종의 일본식 장조림 덮밥인데요. 사진 보시다시피 고기와 메추리알이 들어가 있어요. 저..

Yes24 북클럽 신간비교 VS 리디북스 VS 밀리의 서재 - 누가 좋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yes24 북클럽에 들어온 따끈따끈한 eBook 중에서 제가 관심 가는 책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빨간색으로 표시해두었는데요. 통독으로 빨리 읽어보고 좋..

픽픽(Picpick) 에디터로 캡쳐부터 편집, 모자이크까지 한방에 해결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여러분은 스크린 캡처를 어떤 방법으로 하시나요? Window에서 제공하는 캡처 도구도 쓸만하지만 오늘은 캡처부터 편집까지 원샷으로 빠르게 할 수 있는 픽픽 에디터를 소개해드립니다..

스카다(SCADA) 시스템 의 이해 - PART 2 시스템 구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전에 스카다 시스템의 개요에 대하여 간략히 설명드렸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기를 바라며, 오늘은 시스템 구성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2020/07/29 - [IT..

갤럭시노트20와 노트10의 차이점은? 노트20 사전예약구매 해야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8월 7일)부터 드디어 갤럭시 노트 20(Galaxy Note 20) 사전예약을 시작했습니다. 국내 공식 출시는 8월 21일 진행할 예정입니다. 필자는 현재 갤럭시 노트 10을 1년째 사용 중인..

뽀모도로 타이머(pomodoro timer)와 생산성 향상의 관계는 ? fucus to do(뽀모도로 App)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여러분은 업무 할 때 어떤 방법으로 집중하시나요? 오늘은 생산성 향상을 위해서 쓸만한 APP인 Focus To Do를 소개합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뽀모도로 타이머 APP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PROJECT XCLOUD(프리뷰) 종료 예정 - XBOX Game streaming 서비스 본격 시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얼마 전 소개해드렸던 Xbox Game Streaming 서비스의 무료 시범 서비스 기간이 9월 11일부로 벌써 종료된다고 공지했습니다. 지금까지 베타 테스트를 해보며 크라우드 게임인 만큼 무..

N잡하는 허대리의 독서법 - 그는 책을 어떻게 읽었을까? 독서를 성장의 무기로 만들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유튜브에서 화재가 되었던 N잡하는 허대리님의 책이 드디어 발간되었습니다. 유튜브에도 이미 많은 노하우를 공유해두었지만, 책에는 그보다 조금 더 상세하게 노하우를 다루고 있습..

걷는 사람, 하정우 서평 - 두 발로 힘차게 함께 걸어볼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배우이자, 두 발로 걷는 남자 하정우 님의 에세이와 함께 좌절하지 않고 함께 앞으로도 계속 걸어 나가기를 바라며 이 책을 소개해드립니다. 이 책을 읽게 된 이유 우연히 이..

스마트폰에서 컴퓨터로 사진 쉽게 옮기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진을 옮길 때 아직도 USB 케이블로 옮기시나요? 케이블로 옮겨도 되지만 만약에 케이블이 없는 상황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꿀팁을 공유합니다. 1. 카카오톡에서 나에..

전자책 월정액 서비스 & 요금 비교-리디북스,Yes24북클럽,밀리의서재 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전자책 APP을 이용하여 무제한으로 책을 보실 수 있는 월정액 요금제 및 서비스에 대하여 간략하게 비교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오늘 비교 대상은 리디북스, Yes24, 밀리의 서재..

스카다(SCADA) 시스템 의 이해 - PART 1 개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제가 8년간 몸담고 있는 분야인 스카다(SCADA) 시스템의 개요에 대하여 설명드릴 예정입니다. 이공계 출신이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 혹은 관련 업계 종사자가 아니면 대부..

부자만 알고 있는 부자되는 법 - 김승호 회장님의 돈의 속성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맨손으로 시작해서 현재 4,000억대의 부자가 된 저자의 돈을 버는 노하우와 부에 대한 철학이 담긴 신간 베스트셀러 '돈의 속성'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미 저자의 강연 유튜..

네스프레소 호환 커피머신 - 커피로드 커피머신 6개월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여러분은 하루 한 잔의 커피를 즐기시나요? 대부분 yes, 하루 최소 한 잔 이상의 답변 예상합니다. 가정에서 캡슐 커피의 대중화를 이끈 것은 네스프레소의 공이 큽니다. 네스프레소..

손안에 딱 들어오는 귀여운 6인치 ebook - 포크 프로(poke pro) 7개월 사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최근에 전통적인 방식인 종이책으로 독서하는 방법 이외에 여러 가지 IT기기로 독서하시는 비율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다양한 ebook reader 중에서 오닉스(Ony..

좋은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 어떻게 할까요? - 찰스 두히그 습관의 힘 서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우리가 매일 반복하는 선택들이 신중하게 생각하고 내린 결정의 결과물로 여겨지겠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대부분의 선택이 습관이다.  여러분 이 책의 서두는 이렇게 시작합니..

65인치 중소기업 가성비를 잡아라 - 이스트라 AA650UHD 5개월 실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TV를 구매하기 전에 대기업 TV와 중소기업 TV 중에 어떤 것을 구매해야 할까 항상 고민이 됩니다. 오늘은 여러분과 같은 고민 끝에 선택했었던 이스트라(ESTRA) 65인치 스마트 TV, AA6..

엠지텍 IRON V60 (6개월 실사용기) - 가성비와 음질, 두마리의 토끼를 잡다 [내부링크]

벌써 엠지텍 IRON V60를 구매해서 사용한 지 6개월이 되었습니다. 이미 IRON V70까지 출시된 마당에 조금 늦은 리뷰일지도 모르겠지만 6개월 실사용기가 오히려 구매에는 더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우선 엠지텍..

XBOX ONE S 패드 신형 - 어찌 그리 아름다운 자태인가?(실사용후기) [내부링크]

궁금하다 궁금해!! 게임 마니아분들 위해 XBOX ONE S 패드 신형을 소개해드립니다. 우선 전작에 비해 어떤 기능이 새로 추가되었는지 궁금하시죠? 블루투스 기능이 추가되어서 PC(LAP TOP) 및 스마트폰에 무선으로..

커피 한잔의 명상으로 10억을 번 사람들, 여러분도 10억 벌 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과연 커피 한잔의 명상으로 돈을 벌 수 있을까? 책 표지부터 느껴지는 강력한 호기심에 이끌려 이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뻔한 자기 계발서는 아닐까? 하는 의심의 눈초리로 책의 앞뒤 표지, 저자의 이력, 목차..

나는 독서 재테크로 월급 말고 매년 3천만 원 번다 (서평) : 진짜 3천만원을 벌 수 있는 실제적 방법론이 제시되었나? [내부링크]

요즘 블로그나 유튜브, TV를 통해 재테크, N잡 등에 관한 정보한 정보가 쏟아져 나오고 있어서 진짜를 가려내기도 어렵고 이를 악용하여 마케팅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제목도 매우 길고..

만다라 차트 양식 무료 공유 - 만다라차트 실천법에 나온 양식 [내부링크]

생각을 효과적으로 정리하는 방법, 도구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 효율적으로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도구인 '만다라 차트 실천법'이라는 책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만다라 차트를 작성해보니 종이에 선을 그어서 만드..

리버스 시어링으로 오븐없이 맛있는 홈 스테이크 만들기 [내부링크]

집에서 미디엄 레어 스테이크를 만들어 먹고 싶은데..오븐없이 프라이팬으로 구우면 겉은 타고 속은 익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유튜브 정육왕님 영상 참고해서 리버스 시어링을 시도했는데 만족스러운 결과입니다...

상암동 삐삐포차 - 어디서 한 잔 할까? [내부링크]

상암동이서 퇴근길 술 한 잔 생각날때..종종 들르는 이 곳! 일찍 오픈해서 갈 곳 없이 헤맬때 상암동 삐삐포차로 추천합니다. 안주도 준수하고 5시 이전에 오픈해서 좋아요. 오늘은 맛있게 닭똥집 볶음으로 안주..

분짜라임 : 상암동 베트남 음식점 [내부링크]

상암동에 빌딩이 많아서 언제나 점심을 무엇을 먹을까 고민입니다. 간만에 쌀국수 먹어보았네요. 언제나 느끼는점은 '어딜가나 쌀국수는 비싸다.'입니다. 그럭저럭 준수한 맛이지만 가격은 9000원입니다.

Gears 5 xbox xcloud mobile 구동영상 [내부링크]

xbox 유저라면 Gears 5를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얼마 전 MS에서 Xbox Game Streaming (Preview)-Project xCloud를 오픈하여 대략 100가지의 게임을 무료로 시범 운행하고 있습니다. 본 영상은 갤럭시 노트10 5G..

새싹보리의 효능과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 [내부링크]

새싹보리의 효능 새싹보리는 다음과 같은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사포 나린 : 비만 개선, 간 기능과 당뇨 개선 2. 슈퍼 옥사이드 디스뮤타제 : 활성산소 제거를 통한 해독 작용에 도움 3. 폴리코사놀, 폴리..

XBOX ONE S 패드 신형 3세대 콘트롤러 + 홀더(개봉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전 글에서 Xbox Game Streaming (Preview)-Project xCloud (https://ycaon.tistory.com/7) 에 대해서 언급드린 적이 있었던 콘트롤러 개봉기를 포스팅합니다. xCloud를 스마트폰과 함께 이용..

미라클 모닝을 위한 수면 시간은? [내부링크]

아침 시간을 확보해서 인생의 변화를 만들기 위한 전략으로 미라클 모닝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몇 시간 자야 안피곤하고 아침 일찍 일어날 수 있을까요? 정답은 위의 도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잠..

만다라 차트 실천법(서평) [내부링크]

만다라 차트는 일본 프로야구 선수 출신으로 현재 MLB의 슈퍼루키로 활약하고 있는 오타니 쇼헤이 선수가 사용해서 화제가 된 적 있습니다. 만다라 차트 실천법은 만다라 차트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리디 페이퍼 프로 사용기 [내부링크]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 Paper pro)를 사용한 지 벌써 2년이 지났습니다. 2년이 지난 시점에서 솔직하게 사용기를 올려봅니다. 2년이나 지났는데 이제 와서 늦은 리뷰라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아직도 판매 중인..

히바린 - 히야시 소바 @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내부링크]

6월 13일 오랜만에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을 방문했습니다. 코로나 역풍이 불고 있고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말이라 그런지 마스크를 끼고 많은 사람들이 아울렛을 찾았습니다. 덥고 슬슬 배도 고파지고 해서..

The Having 더 해빙 (서평)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내부링크]

현재 베스트셀러 중에 The Having이라는 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책은 먼저 미국에서 발행되어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오른 후 한국에 후 발매된 특이한 케이스의 책입니다. 저자는 어린 시절부터 상위 0.01퍼..

A5 서브 바인더 리뷰 - A5용지로 만든 자료보관 [내부링크]

얼마 전 A5 바인더를 구매해서 일정 관리를 시작했습니다. A5 크기가 보통 책만 한 크기라서 A4바인더보다 휴대가 비교적 편리합니다. 바인더 특성상 순서를 바꾸어 낄 수 있어서 일반 노트식 플래너보다 자유롭게..

오늘 공부한 영어 - 시간을 되돌릴 수 있으면 좋겠다. [내부링크]

여러분 모두들 시간을 되돌리고 싶다고 상상하신적이 많을거라 믿습니다. 오늘 공부한 문장 공유합니다. 시간을 되돌릴 수 있으면 좋겠다. I wish I could turn back time. I wish I could go back in time. 출처..

Xbox Game Streaming (Preview)-Project xCloud(미리 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Xbox 게임기 없이 스마트폰으로 Xbox game streaming을 즐기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우선 지금 시범 서비스 기간인 관계로 먼저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 서비스는 Xbox 게임기가 없어도 현..

미라클 모닝 - 미라클모닝 1일차 : 미라클 6분만들기 [내부링크]

미라클 모닝을 위해서 늦어도 11시 이전에 잠이 들어야 하지만, 잡념으로 1시까지 뒤척이다 잠들었네요. 새벽 5시가 울리는 알람소리에 놀라 꺼버리고 다시 잠이 들고 싶은 유혹이 있었지만, 잠들기 전 읽었던 미..

10초 15분 1주일(서평) - 효율적 시간관리를 통한 워라밸 달성 [내부링크]

왜 열심히 일하는데 내 일은 점점 쌓여만 갈까요? 이런 고민은 아마 누구나 한 번쯤 해보았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우스갯소리로 이런 상황이면 필자는 몸이 열 개로 늘어나는 분신술이라도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비타민 D(Vitamin D)의 효능 및 권장수준 [내부링크]

비타민 D는 햇빛을 쐬면 피부에서 생성되는 비타민입니다. 햇빛만 충분히 쐬면 비타민 D 결핍에 걸릴 확률이 줄어들지만 요즘 현대인들은 여러 가지 일 때문에 햇빛을 오래 쐴 수 없어서 비타민 D 결핍증에 시달리..

개인통관고유부호 모바일로 확인하는 방법 - 모바일 관세청 [내부링크]

요즘 착한 가격 때문에 해외직구를 통해 구매하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해외 직구에 필수로 필요한 것이 개인통관 고유부호죠? 관세청 유니패스에서 확인하는 방법도 있지만 뭐 설치하고 이런 거 귀찮으시면 모바..

10초 15분 1주일 읽기 전 [내부링크]

내 일은 왜 점점 쌓여만 갈까? 에서 극한 공감이 가서 이 책을 읽자고 결심했습니다. 저자의 이력을 살펴보니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의 비서로 시작해서 시간 관리 기법을 배워서 그것을 자산삼아 자신만의 사업..

[이지성 작가의 미래의 부]를 읽어야하는 이유 / 교보 SAM7.8 [내부링크]

 최근 발매되자마자 베스트셀러가 된 이지성 작가의 '미래의 부'. 2019년 에이트로 시작된 시리즈의 마지막 완결판이라고 할 수 있다. 인공 지능 시대에 극빈층으로 전락하지 않기 위한 가장 성공적인 투자방법..

[언팩D-1] 갤럭시 Z 폴드3, 플립3, 워치4 [내부링크]

벌써 갤럭시 폴더블 플랫폼이 나온 지 3년 차입니다. 올해 삼성은 폴더블의 대중화를 위해 사활을 걸었는데요. 내일이 벌써 언팩인데 과연 현재까지 유출된 것과 다르게 출시될까요? 합리적인 가격을 기대하며 자..

갤럭시 언팩 8월 11일 - 갤럭시 Z 플립 3, Z폴드 3, 워치4 출시가 기다려지는 이유 [내부링크]

드디어 기다리던 언팩 행사가 일주일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그간 갤럭시 Z 플립 3, Z폴더 3, 워치 4에 대한 정보를 발 빠르게 공유해드렸는데요. 언팩 전에 다시 한번 스펙과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

내돈 내산 맥북 에어 M1 개봉기 [내부링크]

드디어 사전예약 때부터 참았던 지름신을 영접했습니다. 맥북 에어 M1을 내 품에 안게 되었네요. 기념으로 포스팅 올립니다.  맥북 M1을 지른 이유 3가지 집에 Windows 컴퓨터를 10년간 사용했습니다. 부팅도 버..

갤럭시 북 Go(갤럭시북 고) 가격 및 장점/ 단점 - 계륵인 이유 3가지 [내부링크]

삼성에서 가성비 노트북을 모토로 갤럭시 북 Go(갤럭시 북 고)를 출시했습니다. 일단 겉모양만 봐서는 심플한데요. 정말 가성비 노트북이 맞을까요? 함께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북 고 (Galaxy Book..

갤럭시Z 플립3, 갤럭시Z 폴더3 사전 예약 이벤트 시작 - T다이렉트샵 [내부링크]

갤럭시Z 플립 3, 갤럭시Z 폴더 3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이제 정식 판매가 얼마 안 남았는데요. 이벤트 내용을 살펴보실까요? 구매하지 않으셔도 등록하시면 여러분도 당첨자 2만 명에 포함될 수 있습..

갤럭시 워치4 새로운 구글 OS가 기대되는 이유 [내부링크]

삼성은 갤럭시 워치4에서 기존 OS인 타이젠을 포기하고 구글과 협업하여 새로운 OS를 도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런데 삼성 갤럭시 워치4 출시가 얼마 안 남은 시점이지만 아직도 OS에 대하여 베일에 쌓여있는데..

삼성, 갤럭시Z 폴드3, 갤럭시Z 플립3 보상 판매 실시. 한국에서는? [내부링크]

삼성전자에서 갤럭시Z 폴드3, 갤럭시Z 플립3의 언팩 행사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미국에서는 이미 사전 예약을 시작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미국에서 삼성은 3세대 갤럭시 Z 기기를 많이 보급..

삼성 갤럭시 워치4 가격 및 출시일 [내부링크]

삼성전자에서 하반기 언팩 행사를 실시하기 전에 벌써 갤럭시 워치 4의 가격과 랜더링 이미지가 누출되었습니다. 과연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갤럭시 워치 4의 가격은 얼마로 책정되었을까요? 누출된 디자인과 가격..

구글 애드센스 수익분석을 위한 구글 애널리틱스 등록 방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를 하다 보면 어떠한 글에서 수익이 나고 방문객들의 체류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등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그래야 수익 개선을 위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방법과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얼마 전..

삼성 갤럭시Z 폴드3, 갤럭시Z 플립3 출시일 및 가격 [내부링크]

삼성전자에서 새로 출시 예정 중인 갤럭시Z 폴드3, 갤럭시Z 플립3의 랜더링 이미지와 홍보용으로 추정되는 이미지들이 온라인에 유출되었습니다. 언팩 행사가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김이샌 꼴인데요. 갤럭시Z..

New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OLED 모델 출시일 및 가격 ,스펙 [내부링크]

2015년 닌텐도 스위치를 출시한 이후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를 출시하고 오랜 시간이 지났습니다. 오늘은 닌텐도 유저들에게 반가울만한 소식, 바로 닌텐도 스위치 신형의 출시일..

오닉스 포크3로 뽕뽑는 이유 [내부링크]

 이북 리더기를 구매하려고 하는데 정보도 부족하고 명확한 기준이 없어서 선택하기 어렵습니다. 필자는 약 10년 전 이북 리더기 초창기 버전부터 다양한 리더기를 사용해왔습니다. 다년간의 기기 사용 경험과..

삼성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을 사용하는 이유 (VS 로지텍 K380) [내부링크]

휴대용 블루투스 키보드를 찾고 계신 여러분들께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최근까지 가성비 블루투스 키보드 하면 로지텍의 K380이 큰 경쟁자 없이 거의 독보적인 상품이었습니다. 그러나 얼마 전..

[유용한 독서 어플 추천] 리더스 앱을 쓰는 4가지 이유 [내부링크]

여러분은 독서를 얼마나 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독서하시는 분들께 유용한 앱 중 하나인 리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존에 읽은 책을 정리하는 유용한 어플로 북리스트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살짝 아쉬운 점이..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법정화폐를 추진한 이유 [내부링크]

멕시코 아래 중남미에 위치한 엘살바도르가 비트코인을 전 세계 최초로 법정화폐로 지정할 예정입니다. 나이브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은 과연 어떠한 이유로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지정하려는 계획일까요? 정..

전자책 6월 구독서비스 비교 - 교보SAM VS Yes24 북클럽 VS 리디북스 VS 밀리의 서재 신간비교출처 [내부링크]

바야흐로 6월, 여름에 들어섰습니다. 여름이 될수록 시원한 카페나 도서관에서 책을 읽고 싶어 집니다. 이번 달은 과연 어떠한 전자책 신간이 출간되었을까요? 리디북스, 밀리의 서재, 교보 SAM, Yes24 북클럽의..

전국민 재난지원금 2차 과연 언제 지급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전 국민 재난지원금은 과연 언제 지급될 수 있을까요? 더불어 민주당에서 2차 지원금 지급을 위해 추경 예산을 집행하기 위해 준비 중입니다. 빠르면 올여름 휴가철에 맞춰서 지급한다고 더불어 민주당 김성환 원..

개그맨 고명환 엄청난 연매출 및 자산의 비결 [내부링크]

개그맨 고명환은 경기도 일산에서 메밀국숫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실 개그프로에 많이 나오지 않지만 그는 이미 책을 여러 권 펴낸 저자로 유명합니다. 오늘은 그가 어떻게 연매출 10억 원대의 매장을 냈고,..

씨티오 LED 전구를 사용하는 이유 [내부링크]

일반 백열전구보다 LED 전구가 전기요금이 적게 나가고, 수명도 길다는 사실은 여러분들 알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아파트로 이사온지 3년이 지나니까 기존 집에 설치되어 있었던 오슬람 LED 전구가 깜빡이기 시작..

비트코인의 미래 [내부링크]

중국발 광풍을 맞아 최근 연이은 추락을 맞이하고 있는 비트코인. 과연 비트코인의 운명은 장밋빛일까요? 아니면 일장춘몽으로 끝날까요.  중국발 광풍으로 본 교훈 중국에서 비트코인을 포함한 가상화폐 거래를..

[네이버 검색] 블로그 저품질 등록 확인 방법 [내부링크]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트래픽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즉, 유입이 많아야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올라간다는 의미입니다. 트래픽을 늘리기 위해서는 구글, 네이버, 다음 포탈..

[책소개] 타이탄의 지혜들 - 거인의 어깨에 올라타는 방법 [내부링크]

팀 페리스 작가의 타이탄의 도구들이라는 책을 많이 들어보셨을 거라 믿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타이탄의 지혜들이라는 책입니다. 언뜻 보면 비슷한 제목이라 시리즈물이나 아류일 것 같지만, 독창성이 있..

[책소개] 의미 있는 삶을 위하여 [내부링크]

매일 성장하기를 바라며 바쁘게 살아온 날들. 하지만 막상 손에 잡히지 않는 미래. 노력한 것이 헛일이 될까 하는 두려움에 사로잡힙니다. 새벽에 일어나서 독서하고 낮에 일을 하고 블로그에 글을 써도 공허한..

전자책 5월 구독서비스 비교 - 교보SAM VS Yes24 북클럽 VS 리디북스 VS 밀리의 서재 신간비교 [내부링크]

계절의 여왕 5월이 찾아왔습니다. 따뜻한 햇살 아래 벤치에 앉아서 독서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이번 달 밀리의서재, 리디북스, 교보 SAM, Yes24 북클럽 전자책 정액 서비스 신간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아직 전..

교보 eBook for Samsung - 5월의 북드림 [내부링크]

교보 eBook for Samsung으로 6개월째 뽕뽑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전자책을 읽을 수 있는 방법을 이전 포스팅에서 공유드렸습니다. 벌써 계절의 여왕 5월이 시작되었습니다. 교보 eBo..

당신만 모르는 타이머 사용법 - 집중력 연장의 꿀팁 [내부링크]

여러분의 생체 시계와 집중력의 한계에 대한 관계를 알고 계신가요?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졌습니다. 하지만 동일한 시간을 보내도 세월이 지나고 나면 소수의 누군가는 성공해 있고, 대부분의 사람들..

교보 샘 7.8(펜없샘)과 함께한 전공 삼국지 1~6 권 [내부링크]

필자는 교보샘 7.8로 뽕뽑고 있습니다. 매월 교보 EBOOK FOR SAMSUNG에서 무료로 제공해주는 책도 읽고 있습니다. 그리고 교보 샘 FLEX 이벤트로 받은 교보샘 FAMILY 이용권으로 월 12 권의 책을 읽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지름신 강림 - 출시 정보 (가격/스펙) [내부링크]

드디어 아이맥과 아이패드 프로 5 발표가 있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5는 전작에 비해 획기적인 성능 향상이 있었는데요. 필자가 원하는 최저 사양으로 선택해보니 무려 1,769,000원이었습니다. M1칩을 사용해야..

핵가성비 퓨리얼(Pureal) 직수 정수기 - 렌탈 No, 구매 OK / 1년 솔직사용기 [내부링크]

 생수를 사 먹다가 500ml 페트병이 너무 많이 나왔습니다. 왠지 환경을 오염시키는듯한 죄책감. 그렇다고 수돗물은 믿을 수 없어서 정수기를 구매한 지 1년이 넘었습니다. 최근에 정수기 렌탈로 사용하시는 분이..

vflat 안드로이드 무료 책스캔 어플 추천 [내부링크]

 무료로 책을 스캔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스캔 앱을 추천합니다. 이 글을 읽고 실행하시면 책장에 쌓여 있는 두꺼운 책들을 파손 없이 집에서 디지털로 파일로 변환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스캔해서 클라우드..

오닉스 노트2 - 오랜만에 펌웨어 업데이트 [내부링크]

오닉스 노트2 펌웨어가 2020년 11월 4일 이후로 오랜만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최근 교보샘 7.8을 애용하느라 노트2를 신경 써주지 못했는데요. 10.8인치의 큰 화면으로 시원시원하게 독서할 수 있는 오닉스 노트..

전자책 4월 구독서비스 비교 - 교보SAM VS Yes24 북클럽 VS 리디북스 VS 밀리의 서재 신간비교 [내부링크]

어느새 벌써 4월 중순으로 접어들었습니다. 매월 찾아오는 각 플랫폼별로 발표한 최근 신간 베스트셀러 소개 시간입니다. 새로운 책을 설레는 마음으로 함께 만나보실까요? 밀리의 서재, 리디북스, 교보 샘, 예스..

삼국지 오디오북 추천 - 한국인만 아는 그 오디오북의 비밀 [내부링크]

어린 시절 삼국지를 재미있게 읽지 않으셨나요? 필자는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그러나 재미있게 읽고 싶지만 독서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장편의 소설을 읽어내기 힘듭니다. 그래서 삼국지를 읽고 싶지만 포기하..

vFlat 아이폰 스캔 앱 추천 - 스마트폰으로 북스캔하기 [내부링크]

책장이 가득 차서 더 이상 책을 보관할 수 없을 경우, 혹은 전자책으로 책을 보시는 분들은 복사/제본업체에 스캔을 의뢰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이 집에서 직접 스캔하지 않으면 저작권에 위반된다..

교보 ebook for Samsung 으로 매월 뽕뽑는 이유~ [내부링크]

 교보 ebook for Samsung으로 매월 전자책 무료로 읽자! 혹시 알고 계셨나요? 삼성 갤럭시 이용자라면 누구나 매월 전자책 1권을 무료로 읽을 수 있다는 사실! 지금부터 제가 알려주는 대로 따라 하시면 누구나..

BESPOKE 정수기 체험단 응모! [내부링크]

www.samsung.com/sec/event/bespoke-waterpurifier-reviewer/ BESPOKE 정수기 체험단 모집 이벤트 새롭게 출시된 BESPOKE 정수기 체험단에 지금 응모해보세요 www.samsung.com 요즘 삼성전자 BESPOKE가 정말 디자..

라미 사파리 S펜 - 갤럭시 노트10, 8에서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기존 노트 유저분들은 노트 번들로 사용하고 있는 S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S펜을 뽑지 않으면 노트 기능을 사용할 수 없죠? 오늘은 노트에 딸려 있는 번들 S펜을 뽑지 않고 추가로 라미 펜 S펜을 사용하..

Windows 10 프린터(Printer) 드라이버 완전삭제법 - 프린터드라이버 설치안될경우 해결법 [내부링크]

OS를 microsoft windows 10을 사용 중입니다. 기존에 사용했었던 Fuji Xerox DocuCentre 프린터 드라이버가 갑자기 작동이 안 하는지 인쇄가 안됩니다. 그래서 Fuji Xerox 홈페이지에 가서 새로 드라이버를 다운..

전자책 3월 구독서비스 비교 - 교보SAM VS Yes24 북클럽 VS 리디북스 VS 밀리의 서재 신간비교 [내부링크]

세월은 정말 빠릅니다. 연초 독서계획을 세운 지 얼마 안 된 느낌이지만 벌써 3월 둘째 주에 접어들었습니다. 전자책 구독 서비스를 즐기시는 분들을 위해 2021년 3월 신간을 큐레이션 해보았습니다. 각 플랫..

2월 23일 헝가리 코로나 확진자 현황 [내부링크]

백신이 나왔음에도 코로나의 기세는 꺾일 줄 모르고 지속 중입니다. 전 세계 모든 사람이 치료제를 맞아 종식되기를 기원하며 2020년 2월 23일자로 헝가리 코로나 확진자 현황을 공유드립니다. 2월초까지 감소세..

진작 이렇게 책을 읽었더라면 with 교보 샘 7.8 [내부링크]

교보 샘 7.8(펜없샘)을 구매한 후로 독서에 재미를 붙였습니다. 틈틈이 전자책을 보는 깨알 같은 재미. 오늘은 교보 샘 7.8로 읽은 책 중에 장경철 작가의 "진작 이렇게 책을 읽었더라면"을 소개해드립니다. 이..

금주 읽을 책들 - 투자노트, 내 아이의 첫 미래 교육, 그대 스스로를 고용하라 [내부링크]

가는 세월은 붙잡을 수 없습니다. 항상 현재에 충실하고 열정 있게 살려고 노력해야 후회 없는 인생을 살고 있는 것이겠죠? 2월 마지막 주도 후회 없는 인생을 살기 위해 책 3권을 읽기를 목표로 정했습니다. 투자..

교보 샘 7.8과 함께한 객과공(객관적이고 과학적인 공부법) [내부링크]

여러분은 공부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학창 시절 졸업을 하기 위해, 대학을 가기 위해 공부했기 때문에 끔찍하게만 생각했던 공부. 대학시절에는 취업을 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했던 어학 공부 등. 공부..

전자책 2월 구독서비스 비교 - 교보SAM VS Yes24 북클럽 VS 리디북스 VS 밀리의 서재 신간비교 [내부링크]

전자책 구독 서비스를 즐기시는 분들을 위해 2021년 2월 신간을 큐레이션 해보았습니다. 다가올 구정 연휴를 맞이하여 각 플랫폼별로 과연 어떠한 책이 나왔을까요? 함께 확인해보시죠. 각 플랫폼별 요금제 및 특..

늦게 알아서 후회한 목차 독서법 [내부링크]

여러분은 책 한 권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읽어야 독서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요즘처럼 바쁜 시대에 웹에 정보도 많이 넘쳐나지만, 독서는 꼭 해야만 하는 필수 활동입니다. 하지만 수많은 책 때문에, 독서 속도..

교보 샘7.8 제대로 뽕뽑는 이유 - 2개월 사용기 [내부링크]

교보 샘 7.8 Flex 이벤트로 구매해서 사용한 지 벌써 2개월 남짓 지났습니다. 그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점들을 공유합니다. 앞으로 교보 SAM7.8을 구매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 망설여지시는 분들께 이 글이 큰..

삼성 덱스 쉽게 설치 및 구동 [내부링크]

삼성 스마트폰을 PC처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덱스(Dex)를 설치하고 사용 방법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자도 지금 처음 시작하는 것이라 초보의 입장에서 쉽게 담아보았습니다. 함께 설치해보..

나만몰랐던 블루투스 키보드 카카오톡 엔터키 전송 방법 [내부링크]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매해서 신나게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톡 대화를 하려는데 엔터를 누르면 빈 공간만 쳐진다. 타이핑하고 스마트폰 엔터 버튼 누르고 번거롭기만 한데요. 블루투스 키보드에서 엔터를 누르면 바..

갤럭시 S21 사전예약 및 출시일 스펙 전격 공개! [내부링크]

드디어 기다리던 갤럭시 S21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출시일과 갤럭시 S21, 갤럭시 S21 플러스, 갤럭시 S21 울트라의 사양을 비교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사전예약 사은품도 함께 살펴볼게요. 갤럭시 S21 사전..

1월 14일 헝가리 코로나 확진자 현황 [내부링크]

팬데믹 시대에 건강에 유의하고 계신가요? 1월에 대한민국에도 코로나 확진자가 크게 증가했는데요. 헝가리 코로나 확진자 현황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앞으로 헝가리로 출장을 가실 분들 또는 헝가리 거주자분들..

전자책 1월 구독서비스 비교 - 교보SAM VS Yes24 북클럽 신간비교 VS 리디북스 VS 밀리의 서재 VS 원스토어북스 [내부링크]

전자책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20201년 1월 전자책 신간을 모아 큐레이션 해보았습니다. 과연 각 플랫폼별로 어떠한 책이 볼만할까요. 각 플랫폼별 요금제 및 특징은 제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시..

삼성 무풍 큐브 공기청정기(AX47T9360WWD) 솔직 사용기 [내부링크]

중국발 미세먼지로 대한민국의 공기의 질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실내라고 예외는 아니겠죠? 거실에 LG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고 있지만, 침실에 추가로 하나 더 필요했습니다. 성능과 가격을 고려하여 제품을 물색..

내돈내산 로지텍 K480 키스킨 사용기 [내부링크]

2020년 구매한 제품 중에서 정말 후회 없는 제품을 몇 가지 꼽아보았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로지텍 멀티 디바이스 키보드 K480인데요. 필자는 단축 다이얼에 스마트폰, 아이패드, LAPTOP PC 3가지를 적용해..

2021년 새해 인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2020년 한 해 제 블로그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첫 해지만 포기하지 않고 100건의 포스팅을 여러분 덕분에 이룰 수 있었습니다. 2021년 새해..

핵가성비 블루투스 키보드/로지텍 K480을 사용하는 이유 [내부링크]

최근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스마트 기기와 뗄 수 없는 생활은 상상할 수 없습니다. 이제 기존의 덩치 큰 데스크톱 시대는 끝나고, 컴퓨터 없이도 블로그 포스팅을 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스마트 기기로 타이핑..

의외로 모르는 닌텐도 스위치 포트나이트 에디션 개봉기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외출을 자제해야 하는 상황 속에서 많은 분들은 집에서 할 수 있는 새로운 취미를 찾고 있습니다. 그중 한 가지로 닌텐도 스위치도 포함됩니다. 최근 닌텐도 스위치 배터리 개선 버전도 출시되었습니..

나만 모르는 전자책 구독서비스 비교 - 12월 업데이트 [내부링크]

전자책 구독 서비스 시작하고 싶은데 어떤 것이 좋을지 고민되시죠? 12월 전자책 구독 서비스 업데이트 확인 및 각 서비스의 장단점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주자로 SAM 무제한의 신간을 소개해드립..

12월 1일 헝가리 코마롬 코로나 확진자 현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현재 헝가리 12월 1일. 코로나 확진자 현황 공유해드립니다. 헝가리는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9월 1일부로 국경을 봉쇄했습니다. 하지만 역부족입니다.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대..

(리뷰) 클레르퐁텐 트라이엄프 - 떡제본패드 A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펜카페에서 진행했던 이벤트에 당첨되서 클레르퐁텐 체험단이 되었습니다. 클레르퐁텐이라고 하니 생소하시죠? 저도 그래서 구글링을 해보았습니다. 1858년에 설립된 역사가 오래된..

라미(LAMY) 사파리 스페셜에디션 화이트 블랙 클립 만년필 언박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최근에 만년필의 사각거리는 필기감에 반해서, 때늦은 만년필 수집 취미를 시작했는데요. 세일을 해서 바로 구매해버렸네요. 함께 박스를 열어보아요. 선물 포장지를 걷어내니 LAMY로..

나만 모르는 교보 샘 7.8 언박싱 - 펜없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지난주 강력한 지름을 찾지 못하고 제 손가락은 또 결재 버튼을 누르고 있었습니다. 새로운 친구 SAM 7.8을 함께 언박싱해보시죠. 2020/11/13 - [IT 정보공간] - 더 강력한 혜택으로..

오닉스(Onyx) 노트 2 펌웨어 업데이트의 비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일전에 ONYX NOTE2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예고했는데요. 드디어 지난 주말에 업데이트가 올라왔습니다. 과연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설레는 마음으로 함께 열어보시죠. 2020/10/17 - [I..

라미 사파리 S펜을 사용하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필자는 갤럭시 노트 10과 Onyx 노트 2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제품과 동봉된 펜으로 필기를 해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장시간 필기하기엔 조금은 불편(?)한 위화감이 느껴지는데요. 2%..

더 강력한 혜택으로 지름을 유발하는 교보 SAM 7.8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2020/11/09 - [IT 정보공간] - 교보문고 SAM 7.8 강력한 지름의 유혹~ 교보문고 SAM 7.8 강력한 지름의 유혹~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교보문고에서 SAM 7.8을 작정하고 출시했..

스카다(SCADA) 시스템 의 이해 - PART 2 시스템 구성 3번째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전에 스카다(SCADA) 시스템의 구성에 대해 잠깐 설명드렸는데요, 오랜만에 세 번째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기존 포스팅을 못 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부터 먼저 읽어주세요. 2020/07/29..

상암동 점심맛집 온돈부리 - 가츠나베 시식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상암동 점심 맛집 온돈부리 메뉴 중에 가츠나베를 소개해드립니다. 살짝 달콤한 따뜻한 국물에 돈가츠, 왕새우튀김과의 조화. 10,600원이라 살짝 비싸긴 하네요. 점심시간에..

당신만 모르는 엑셀 꿀팁 2 - 텍스트 공백 일괄 제거(띄어쓰기 없애기) 및 맞춤 설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업무 중에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엑셀 꿀팁 두 번째 공유드립니다. 여러분의 퇴근 시간이 빨라질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위의 이미지처럼 이름에 글자 사이에 공백이 한 칸씩 있는..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읽기 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최근 미라클 모닝을 시작해서 새벽 기상으로 저만의 루틴을 만들어 가고 있는데요. 이미 새벽 기상으로 많은 것을 이루어낸 사람들은 어떤 루틴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는지. 어떠한 성..

교보문고 SAM 7.8 강력한 지름의 유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교보문고에서 SAM 7.8을 작정하고 출시했는데요. 각종 할인 이벤트로 저의 지름신에 불을 지피고 있습니다. 기종에 상관없이 ebook 단말기 사진 및 시리얼만 올리면 3만 원 할인 쿠폰..

일본인은 모르는 전자책 11월 구독서비스 비교 - Yes24 북클럽 신간비교 VS 리디북스 VS 밀리의 서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벌써 11월 9일이네요. 세상에 새로 얼굴을 비치는 전자책은 많고, 읽고 싶은 책들도 많아지고. 과연 이번 달엔 어떠한 책들을 구독 서비스로 만나볼 수 있을까요? 함께 궁금증을 해결..

(서평)한 번에 10권 플랫폼 독서법-독서 천재들의 독서법을 파헤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평소에 성장을 위한 독서를 하면서 몇 가지 의문점이 생겼습니다. 1. 왜 독서를 해도 성장하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을까? 2. 어떻게 하면 많은 양의 책을 단시간에 독파할 수 있을까..

(리뷰)LG 물걸레 로봇청소기 M9로 뽕뽑는 이유 - 1개월 사용기 PART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미세먼지도 많고, 코로나 때문에 밖에 나가기 싫어지고. 청소할 일도 많고, 하기는 싫고. 청소하기 귀찮으시죠? 특히 물걸레질은 힘이 너무 들어갑니다. 원룸에서 살면 무릎 꿇고 걸..

[상암동] 점심맛집 - 고씨네 카레 [내부링크]

매번 점심시간에 뭘 먹을까 깊은 고민. 결정장애가 있으신 분들을 위한 메뉴 추천~! 상암 푸르지오 2층에 위치한 고씨네 카레 플러스. 일본식 카레를 판매합니다. 갈 때마다 매번 사람이 붐비네요. 오늘은 고씨네..

11월 6일 헝가리 코마롬 코로나 확진자 현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현재 헝가리 11월 6일. 코로나 확진자 현황 공유해드립니다. 헝가리는 코로나 확산세를 저지하기 위해 9월 1일부터 국경 봉쇄령을 내렸는데요. 유럽이 전체적으로 증가세에 있어서..

(리뷰) 가성비갑 삼성 갤럭시 핏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유아독존 가성비 스마트 밴드의 지존이었던 샤오미 미5에게 도전장을 내민. 삼성의 갤럭시 핏2의 2주 사용 후기입니다. 2020/10/29 - [IT 정보공간/IT기기리뷰] - 갤럭시 핏2 액정보..

애드센스(adsense) 간단 해결책 -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에드센스 홈에서 누적수익이 10달러가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구글에서 등록된 주소로 PIN 코..

내 삶의 주인은 누구인가 (서평) - 인생의 주인으로 살고 있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여러분은 지금까지 삶의 주인으로 살아오셨나요? 그렇다면 정말 성공적인 인생을 살고 있는 것입니다. 축하드립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분들은 여전의 타인이 원하는 삶을 살거나, 내..

갤럭시 핏2 액정보호 필름 부착 후기 (SKOKO 보호필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기존에 M5를 2달가량 사용하다 보니, 액정에 흠집이 많이 나서 보기 불편하네요. 이번에 새로 구매한 갤럭시 핏2도 비슷한 상황을 맞이하기 전에 액정 보호필름을 구매하여 부착해보..

레알 궁금한 갤럭시 핏2 언박싱 - 과연 미밴드5를 능가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현재 샤오미 미밴드5가 강력한 점유율로 버티고 있는 가성비 웨어러블 스마트밴드 시장! 삼성전자 칼을 빼들고 가성비 시장에 경쟁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습니다. 샤오미 미밴드5에 견..

당신만 모르는 엑셀 꿀팁 1 - 빈 셀에 동일한 값 한 번에 넣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엑셀 팁 하나 공유합니다. 선택한 빈 셀에 동일한 값 넣기 함께 해보시죠. 10월 달 지출 결의서에서 마우스로 C5에서 E9까지 드래그해줍니다. 혹은 C5를 클릭하고 Shift 키를..

자가격리자만 아는 배달음식 탐험 - 인천 영종도 배달 맛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해외 출장 복귀 후 2주간 자가격리 중인데요. 문밖으로 나갈 수 없는 상황에서 선택은 배달음식. 혹은 인스턴트식품(햇반, 통조림, 비비고 국 등) 배달해서 전자레인지 조리뿐입니다...

레알 신박한 플래너 리뷰 - 내돈내산 Half PLANNE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내돈내산 플랜커스 2021년 Half planner를 소개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플래너를 사용하고 계시나요? 필자는 작년부터 A5 크기의 20공 바인더 타입의 플래너를 사용하고 있어..

당신만 모르는 꿀팁 앱 소개 - Loop 습관제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습관의 힘은 강력합니다. 여러분의 모든 행동은 무의식 중에 습관에 의해 좌우됩니다. 찰스 두히그의 "습관의 힘"에서 습관의 강력함과 형성되는 과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자가격리자만 아는 고민 : 뭘 먹을까? 2탄 - 버거킹 : 기네스머쉬룸와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일전에 자가격리 중 먹을 수 있는 음식 1탄에 이어 그 2번째 이야기입니다. 자가 격리자는 외롭습니다. 실내에 갇혀서 단절된 생활. 14박 15일의 고독! 하지만 시간도 의뢰로 빨리 지..

홍콩사람만 아는 오닉스(onyx) 노트 2 - 업데이트 예정 : 정말로 이게 된다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오늘은 노트2(Onyx note 2) 유저에게 정말로 반가운 업데이트 소식을 공유해드립니다. 오닉스 노트 2를 구매하신 분들은 대부분 10.3인치의 시원시원한 화면 크기. 또한 이 크기를 이..

레알 ? 교보문고 SAM 7.8 그랜드 오픈 - 사전예약과 뭐가 다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한 달 전에 사전예약으로 전자책 이용자들의 마음을 뜨겁게 달구었던. SAM 7.8의 판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사전예약에는 PEN을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을 299,000원에 팔았었는..

자가격리자만 아는 고민 : 뭘 먹을까? 1탄 - 맘스터치 싱글내슈빌콤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자가격리 중 먹을 수 있는 방법. 3가지 있습니다. 1. 식자재를 마트나 온라인 마켓에서 배달시켜서 요리해먹는다. 식자재 수급이 만만치 않습니다. 2. 햇반, 밑반찬, 통조림, 국 등으..

자가격리 2일차 - 당사자만 아는 자가격리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해외입국 2일 차. 과연 어떠한 일이 일어날까요? 평일에 입국한다면 보건소로 바로 가서 코로나 검사를 받습니다. 하지만 주말 입국하면? 보건소가 닫아서 숙소로 돌아가야죠. 입국 3..

유럽인만 아는 최근 KLM 기내식 - BEST OR WORS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최근 헝가리에서 귀국하면서 KLM. 네덜란드 항공사를 이용했습니다. 코로나 발생 이전의 기내식은 어땠는지 모릅니다. 다만 현재 서비스되는 기내식을 공유해드립니다. 과연 BEST일까..

귀국 (자가격리) 1일차 - 당사자 아니면 모르는 심리변화 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어제 오후 3시에 드디어 헝가리에서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집으로 갈 수 없는 상황! 입국하자마자 공항에서부터 느껴지는 시선. 무언가 죄인 취급하는 느낌? 회사일로 해외출장을 다..

BTS도 놀란다는 갤럭시 핏2 지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요즘은 가벼운 스마트 밴드가 대세. 갤럭시 기어 핏2를 헝가리 체류기간인데도 지르고 말았습니다. 출시기념을 11번가에서 7%쿠폰 발행하고 있어요. 필자는 그동안 모아둔 포인트로..

당신만 모르는 전자책 10월 구독 신간 비교 - Yes24 북클럽 VS 리디북스 VS 밀리의 서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명절이 끝나니 10월도 빨리 지나가는 느낌입니다. 이번 달 전자책 구독서 비스 BIG 3 업데이트 비교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첫 번째 주자. 리디북스~셀렉트 인포그래픽 하고, 관찰의..

요즘 절대로 가지 말아야 할 곳 헝가리 Top 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코로나 19 증가로 헝가리 정부는 국경을 폐쇄한 지 1개월이 지났습니다. 요즘 출장이 아니면 웬만하면 유럽뿐만 아니라 헝가리 여행을 꺼려하실 텐데요. 피치 못해 출장 오시는 분들..

9월 28일 헝가리 코마롬 코로나 확진자 현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현재 헝가리 출장 중인데요. 코로나 확진자 현황 공유해드립니다. 증가세가 며칠 꺾였지만 다시 900선을 돌파했습니다. 그래도 지난주 1천 명 돌파보다는 조금 줄었네요. 도시별로..

헝가리 석류쥬스 탐험 - 테스코에서 만난 행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헝가리 여행 중. 테스코에서 맛난 행운.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물탄 미녀는 저리 가! 석류와의 진한 키스. 그 뒤로 밀려오는 토마토와의 조우. 수즙은 듯 붉히는 산딸기의 끝 맛~..

유튜브 영상 간단 다운로드 방법 모음 - 쉽다 빠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테크트리입니다. 유튜브 영상 10초 간단 다운로드 방법을 공유드립니다. 1.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 모두 아시다시피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하면 스마트폰에서 바로 다운로드 가능 및 유튜브 시청 중..

[갤럭시 워치4/버즈2] 메종 키츠네 에디션 예약판매, 가격 및 혜택 [내부링크]

삼성에서 갤럭시 워치 4를 출시 후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는데요. 특히 톰브라운 에디션은 웃돈을 주고 거래할 정도였습니다. 갤럭시 워치 4 메종 키츠네 에디션도 과연 톰브라운 에디션의 인기를 따라갈 수 있을..

[에어팟 3세대] 스펙 가격 및 출시일의 비밀 [내부링크]

에어팟 프로를 사야 할까? 에어팟 3세대 출시만을 목 빼고 기다렸던 여러분! 드디어 어제 애플 이벤트에서 새로운 맥북 M1과 함께 에어팟 3세대를 발표했습니다. 과연 어떤 디자인과 성능으로 출시되었는지 함께..

[아이폰 13 프로] 개봉 및 안드로이드 폰에서 자료 옮기는 비법 [내부링크]

 티다이렉트샵에서 사전 예약을 신청했던 아이폰 13 프로를 수령했습니다. 아직 택배를 기다리고 계신 분들! 지금 언박싱 정보 및 안드로이드 폰에서 어떻게 데이터를 옮길지 미리 확인해보겠습니다.  아이폰 1..

[디아블로2 레저렉션] 닌텐도 스위치 5G 테더링 후기 [내부링크]

옛 추억을 떠올리는 아재들에게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이 큰 화제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쌀먹충들은 젊은이들이 많은데요. 그만큼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의 이용인구층이 넓어졌다고 봐야겠습니다. 디아블로 2는 주..

애플워치7 사전예약 시작하자마자 불발된 이유 [내부링크]

아이폰 13 프로 사전예약도 실패했기에 이번에는 반드시 애플 워치 7을 사전 예약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래서 쿠팡에서 대기를 탔는데 실패했습니다. 왜일까요? 엄청난 인기의 애플 워치 7을 실감할 수 있는 계..

아이폰 13 사전예약 - 티다이렉트샵 2차 아직 남아있다 [내부링크]

오늘 새벽 00시 01분부터 시작되었던 티다이렉트 아이폰 13 사전예약 1차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세계적인 반도체 이슈로 아이폰 13 출하물량이 전작인 아이폰 12에 비하여 대략 70% 수준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빨..

아이패드 미니6 출시일 임박! 천천히 지켜봐도 되는 이유? [내부링크]

아이패드 미니 6세대 국내 출시일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해외 유저 사용기에 심상치 않은 문제점이 발견되어 우려가 됩니다. 과연 어떤 점이 이슈가 되었을지 함께 살펴보실까요?  아이패드 미니 6세대 화..

[아이폰13 사전 예약] 당신만 모르는 아이폰 13 총알배송 방법 [내부링크]

애플 유저분들이 고대해오던 최신 아이폰 13! 드디어 출시가 얼마 안 남았습니다. 이제 출시 전 여러 이통사에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SKT 유저분들이 가장 빠르게 아이폰 13을 받을 수..

나만 몰랐던 화이자백시 1차 접종 후기 [내부링크]

추석 연휴가 끝나고 코로나 확진자 수 3천 명을 돌파했습니다. 서울 경기 지역에 2 천명씩 생기고 있는데요. 어디서 걸릴지 모르는 코로나 때문에 불안합니다. 하지만 언론에 떠도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유증 이..

닌텐도 스위치 OLED 가격 및 사전예약 방법 [내부링크]

닌텐도 유저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던 스위치 신작! 닌텐도 스위치 OLED가 드디어 10월 8일 발매입니다. 과연 기존 스위치에서 얼마나 달라졌는지? 그리고 구매를 망설이는 분들을 위한 선택정보 및 사전예약 방법..

SKT 우주패스 all, mini 첫달 무료 가입하는 꿀팁 [내부링크]

최근 SK에서 공격적으로 마케팅하고 있는 우주 패스. 아마존을 자주 이용하시던 분에게 매우 반가운 소식인데요. 이 우주 패스 sk 관련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입하면 혜택이 있습니다. 첫 달에 mini는 100원, all..

아이폰 13 사전 예약 알람 이벤트 [내부링크]

드디어 기다리던 아이폰 13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구매할까 말까 망설여지기도 하는 13. 하지만 먼저 사전 알람 이벤트만 걸어두어도 운이 좋으면 득템이 가능한 이벤트 정보입니다.  LG 유플러스 U+sho..

[갤럭시S22] UDC 기술 제외될까? [내부링크]

갤럭시 Z폴드 3를 통해 공개된 삼성 UDC 기술이 갤럭시 S22에는 적용되지 않을 거라는 소식이 빠르게 전파되고 있습니다. 과연 왜 그럴지 살펴볼까요?  UDC란? UDC 란 Under Display Camera의 약어로, 카메라를..

[갤럭시 A52S] 출시 자급제 가격 및 성능 [내부링크]

갤럭시 Z플립 3을 성공리에 연착시킨 삼성. 다가올 애플의 아이폰 13 출시 전에 앞서 중저가 라인업을 출시해 점유율 방어를 시작했는데요. 오늘의 주인공은 갤럭시 A52S입니다. 과연 삼성은 애플의 공세를 막아..

[아이폰 13] 출시일과 위성통신 신기술 탑재에 대한 루머 [내부링크]

드디어 9월이 되었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이폰 13의 공개 예정이 임박했는데요. 외신에 따르면 새로운 아이폰에 대한 디자인 외에 놀랄만한 신기술 탑재에 대한 루머가 떠돌고 있는데요. 과연 애플은 얼마..

[갤럭시 z플립3 핑크 자급제] 사전 예약 결과 - 참담한 반전 [내부링크]

갤럭시 Z플립 3 디자인이 너무 잘빠져서 결국은 사전예약을 참지 못하고 말았습니다. 요금제 선택의 자유 및 핑크는 삼성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삼성닷컴에서 예약을 했습니다. 하지만 결과가 참담합..

[JBL TUNE 225] 알리익스프레스 짝퉁 주의보 [내부링크]

가성비 갑 JBL TUNE 225 블루투스 이어폰을 리뷰하려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18달러에 구매했습니다. 초반에 진품인 줄 알았는데 며칠 쓰며 의심이 들더니 짝퉁임이 확인되었는데요. 다 함께 짝퉁 tune 225를 당하..

갤럭시 Z플립3, Z폴드3 사전 예약 어디가 유리할까? [내부링크]

드디어 기다리던 갤럭시 Z플립 3, Z폴드 3 사전의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구매할 곳은 많은데요. 어디서 사전예약을 해야 가장 자신에게 효과적일지 비교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완독 하면 고민하느라..

[맥북 에어 m1] 트랙패드 멀티 터치 제스처 총정리 - 우클릭 하는 방법 포함 [내부링크]

맥북 에어 m1을 처음 구매하시면 Window 노트북과 많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적응하느라 시간이 꽤 걸리는데요. 오늘은 가장 많이 쓰이고 또 궁금한 트랙패드 제스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맥..

갤럭시 Z폴드3, Z플립3 톰브라운 에디션 가격 디자인 - 예약 폭주 이유 [내부링크]

8월 12일 단 하루 갤럭시 Z폴드 3, Z플립 3의 톰브라운 에디션 응모가 있었습니다. 즉, 아무나 구매할 수 없고 당첨된 사람만 8월 13일 9~14시 사이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과연 어떤 이유로 예약이 폭주했는지..

상암동 온돈부리 - 점심시간 맛집 추천 [내부링크]

온돈부리 가츠동 따끈하게 상암동에서 가츠동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상암 푸르지오 시티 2층에 있는 온돈부리를 소개합니다. 점심시간에 가면 거의 매일 줄서 있어서 대기시간 때문에 포기하는데 오늘은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