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bba의 등록된 링크

 yebb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1건입니다.

반려견을 잃어버렸을때 쉽게 찾는방법 : 반려견 유기행위를 줄이는 방법 : [동물등록][의무시행][변경신고][신고방법][과태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복지왕입니다. 1. 동물등록 전국 의무시행 오늘은 여러분이 3개월 이상된 반려견을 키우고 있다면 꼭 해야 하는 '동물등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동물등록제는 2014년 1월 1일부터 전국 의무 시행 중인데요. 등록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동물등록 - 주택, 준주택에서 기르는 2개월 이상인 개 - 주택, 준주택 외의 장소에서 반려 목적으로 기르는 2개월령 이상인 개 변경신고 (10일 이내) 등록동물을 잃어버린 경우 (30일 이내) 소유자가 변경된 경우, 소유자의 성명·주소·전화번호가 변경된 경우, 등록동물이 죽은 경우, 잃어버린 동물을 다시 찾은 경우, 무선식별장치의 분실, 파손으로 인한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신고방법 [동물등록] 동물등록대행자(동물병원, 동물 판매업..

[청년우대형청약통장] 금리우대, 이자소득 비과세, 소득공제, 신청방법, 신청기간, 문의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복지왕입니다. ※ 청년우대형청약통장 관련 동영상입니다. 1. 청년우대형청약통장 우대금리 오늘은 여러분이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이거나 연 3,600만 원 이하의 소득이 있는 무주택자라면 누구나 우대금리 1.5p 적용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연령 :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단, 병역기간 최대 6년 인정) 2. 청년우대형청약통장 신청방법 주택도시기금 수탁은행(우리, 국민, 신한, 농협, 기업, 하나, 대구, 부산, 경남은행)에 방문하시면 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필수 :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및 과세특례 신청용 소득확인증명서(홈택스) 선택 : 병적증명서(병역기간 인정을 원하는 자에 한함) 3. 청년우대형청약통장 신청기간 상시 신청이 가능하니 최대한 빨리 지원..

[주거급여] 선정대상, 신청방법, 지급액, 문의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복지왕입니다. ※ 주거급여관련 영상입니다.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1. 주거급여 소득인정액 오늘은 여러분이 기준 중위소득 46%(4인 기준 235만 원) 이하라면 누구나 주거비를 지원받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인 가구 2인 가구 3인 가구 4인 가구 5인 가구 6인 가구 894,614 1,499,639 1,929,562 2,355,697 2,771,277 6,177,222 2. 주거급여 온라인 신청 : 복지로(https://www.bokjiro.go.kr) 읍·동·면 주민센터를 직접 찾아가셔도 되지만 인터넷'복지로'(www.bokjiro.go.kr)를 이용하여 제출서류를 업로드하시면 손쉽게 집이나 직장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제출서류 통장사본 임대차계약서 사용대차 확인서..

[장애인혜택] 장애인 연말정산 관련 혜택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복지왕 입니다. 여러분은 복지에 관심이 많으신가요?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가족의 입장에서 글을 쓰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장애인 연말정산 혜택 Q. 올해 중간에 장애 판정을 받았습니다. 언제부터 적용대상이 되나요? A. 올해부터 적용받습니다. Q. 올해 중간에 장애판정을 받았습니다. 200만 원을 공제받나요? A. 해당 연도 중에 장애인 공제 판정을 받거나 부양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에도 연 200만 원을 모두 공제받습니다. Q. 5월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시 세무서나 홈택스에서 별도로 장애인 공제 신고를 하게 되면 내년 연말정산 시에도 자동으로 적용되나요? A. 장애인공제 사항은 홈택스에서 자동을 적용되지 ..

[장애인혜택] 장애인 차량 구매 안내 면세 면제 LPG연료 사용 허용 구입자금 대여 장애인 면허응시 [내부링크]

장애인 차량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장애인 차량 면세 승용차에 대한 개별소비세 면제 지원대상 : 1-3급 장애인 본인 명의 또는 장애인과 주민등록표상 생계를 같이 하는 배우자 · 직계존속 · 직계비속 · 직계비속의 배우자 · 형제 · 자매 중 1인과 공동명의로 등록한 승용자동차 1대를 지원해줍니다. * 5년 이내 양도할 경우 잔존 년도분 부과됩니다. 지원내용 : 개별소비세 500만원 한도로 면제(교육세는 개별소비세의 30% 한도)됩니다. * 장애인을 위한 특수장비 설치비용은 과세표준에서 제외됩니다. 문의처 : 자동차판매인에게 상담 및 국세청소관 관할세무서에 문의 하세요. 장애인용 차량에 대한 취득세(종전 등록세 포함) 자동차세 면제 • 지원대상 : 차량 명의를 1-3급(시각 4급은 자치단체 감면조례..

[장애인혜택] 롯데월드 장애인 입장권 할인 어트랙션 편의제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복지왕입니다. 여러분은 복지에 관심이 많으신가요?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가족의 입장에서 글을 쓰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롯데월드 장애인 우대혜택 장애인 편의제도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는 신체장애를 가지고 있는 손님들 위하여 장애인, 동반 1인을 포함하여 어드벤처 티켓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장애인들을 위하여 어트랙션 우선 탑승 기회 제공 및 휠체어를 무료로 대여하고 있습니다. ※ 정문 안내데스크 옆 유모차 대여소를 방문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장애인과 동반하는 보호자는 근무자의 안내에 잘 따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장애인 편의제도는 휠체어를 이용하시거나 대기라인에서 대기하기 어려운 정도의..

Q. 장애인복지카드 발급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장애인등급판정기준을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장애등급판정기준 ※ 아래 장애분류표와 Ctrl + F 를 이용하여 원하시는 장애정보를 찾아보시기바랍니다. 제1장 총론 1. 목 적 이 기준은 장애인복지법 시행규칙 제2조 및 [별표 1]의 장애인의 장애등급표에 의한 장애등급 사정기준을 구체적으로 해석하고 표준 진단방법을 제시하여 정확하게 장애등급을 판정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2. 적용범위 가.이 기준은 장애인복지법 제32조의 규정에 의하여 특별자치도지사·시장·군수·구청장에게 장애인등록을 신청한 사람의 장애등급을 진단·판정하는 때에 적용한다. 나.장애인복지법 제3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으로 등록할 수 있는 사람은 아래 장애인의 분류에 해당되는 사람으로서 장애인복지법시행규칙 [별표 1]의 장애인의 장애등급표에서 정하는 기준에 부합하는 정도의 장애가 있..

[내부링크]

너는, 봄날의 햇살 같아. 로스쿨 다닐 때부터 그렇게 생각했어 너는 나한테 강의실의 위치와 휴강 정보와 바뀐 시험 범위를 알려주고, 동기들이 날 놀리거나 속이거나 따돌리지 못하게 하려고 노력해. 지금도 너는 내 물병을 열어주고, 다음에 구내식당에 또 김밥이 나오면 나한테 알려주겠다고 해 너는 밝고, 따뜻하고, 착하고, 다정한 사람이야 봄날의 햇살, 최수연이야. 에서 우영우가 최수연에게 배우 박은빈 '라이징 스타상'수상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박은빈 '라이징 스타상' 수상'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로 인기 몰이 중인 배우 배우 박은빈이 지난 30일(현지시간) 미국비평가협회(CCA)가 주관하는 행사에서 '라이징 스타상(Rising Star Award for TV)'을 수상하였습니다. 배우 박은빈의 수상과 더불..

복지혜택) 2023년 생계급여 : 기초생활 수급자입니다. 제가 받을 수 있는 생계급여액은 얼마나 되나요? [내부링크]

2023년 생계급여 수급자 선정 기준 - 기초생활 수급자는 생계급여, 의료급여, 주거급여, 교육급여를 받게 됩니다. - 2023년 중위소득이 발표되면서 기초생활 생계급여와 선정 기준액이 확정되었습니다. - 생계급여는 매년 발표하는 기준 중위소득과 연동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준 중위 소득을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 기준 중위소득 30% 이하가 생계급여 수급자 대상이 됩니다. 1. '생계급여'란? - 생활이 어려운 생계급여 수급자에게 지급합니다. - 일상생활에 필요한 급여를 지급합니다. - 최저 생활을 보장하고 자활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지급합니다. 2. 지원대상은 누구인가요? 2-1 가구의 소득 인정액이 생계급여 선정 기준 이하이며 생계급여 수급자로 결정된 수급자에게 지원합니다. ※ 단, 타 법령에..

복지혜택)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 주택 마련 부담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내 집 마련 디딤돌 대출이란? 저소득층, 무주택자에게 주택 구입자금을 대출이자율을 추가 감면하여주어 주택을 마련하는데 부담을 줄이고 주거생활의 안정을 도모하는 제도입니다. 1. 누가 지원받을 수 있나요? 6천만 원 이하의 연소득(부부합산)일때 (단, 생애 최초 주택구입자는 연소득(부부합산) 7천만 원 이하인 자) 만 19세 무주택자이어야 합니다. 전용면적 85 이하(단, 수도권 제외, 읍·면 지역은 100 이하) 평가액 5억 원 이하의 주택을 구입해야합니다. 2. 누가 선정되나요? 대출 신청인과 배우자의 합산 총소득이 연 6천만 원 이하이면 지원가능합니다.(생애 최초 주택구입하는 경우 연 7천만 원 이하) ※ 구매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연령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성년인 세대주: 세대주..

복지혜택) 국민내일배움카드 : 역량개발 향상, 직업능력개발훈련등을 할수 있도록 훈련비 등을 지원하는 서비스 [내부링크]

국민 내일 배움 카드 기술발전에 적응하고 노동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사회안전망 차원에서 역량개발 향상 등을 위해 국민 스스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할 수 있도록 훈련비 등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 블로그 내용을 동영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youtu.be/gZZp-SY9KFs - YouTube www.youtube.com 1. 지원대상은 누구인가요? 국민 누구나 발급 받을 수 있어요. 2. 지원 제외 대상은 누구인가요?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졸업예정자가 아닌 고등학생 2년 이내 졸업예정자가 아닌 대학생 자영업자 : 연 매출 1억 5천만원 이상 대규모기업 근로자(만 45세 미만) : 월 소득 300만원 이상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등 : 월 소득 300만원 ..

2022년 실업급여(수급조건, 신청기간, 수급액) 총정리 해드립니다. [내부링크]

퇴사가 유행? 요즘 퇴사가 유행하는 사회 분위기입니다. 그와 관련하여 실업급여에 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실업급여란?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퇴직하여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에 급여를 지급하며 실업으로 인한 생계를 유지하고 생활의 안정을 도와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실업급여는 생계 보장과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자발적 퇴사는 지원받을 수 없습니다. 실업급여 수급조건은? 퇴직전 18개월간의 고용보험 가입기간이 180일 이상이어야 합니다. 근로할 수 있는 능력과 의사가 있어도 취업하지 못 한상 태이 어야 합니다. 비자발적으로 퇴사해야 합니다. 자발적 퇴사의 경우 정당한 사유가 있으면 실업급여 수급이 가능합니다. ※ 실업급여 수급조건 관련 링크입니다. 참고해주세..

고용보험 상실 사유 중 성희롱 퇴사는 없습니다. [내부링크]

직장 내 성희롱 직장 내 성희롱을 겪은 후 회사를 떠난 노동자는 얼마나 될까요? 공식적 집계는 되나요? 직장 내에서 성희롱으로 퇴사를 한 근무자의 근무를 알 수가 없습니다. 성희롱으로 퇴사를 하더라도 자진 퇴사 중 하나로 기록하게 됩니다. 기타로 직접 기입을 하여도 공식 집계는 되지 않고 있습니다. 직장 내 성희롱은 누가 할까? 직장 내 성희롱 행위자는 상사가 55.4 퍼센트로 제일 많습니다. 성희롱을 당한 피해자중 약 7퍼센트의 피해자는 퇴사를 하게 됩니다. 성희롱을 당하고 1개월 이내에 퇴사를 한다고 합니다. 성희롱 예방대책은 없을까요? 이와 관련하여 구미영 한국 여성 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은 고용보험 상실 사유 코드에 직장 내 성희롱으로 인한 퇴사를 추가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퇴사 시 사유 코드에 ..

2022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방법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1.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1-1. '실업인정일' 출석 여부 소정 급여일수 동안 수급자마다 실업인정일 차수가 다릅니다 1차와 4차 실업인정일에는 출석해야 합니다. 1차와 4차 실업인정일 외에는 출석하지 않고, 온라인 실업인정 신청이 가능합니다. 1-2. 실업인정 차수별 '재취업활동' 실업인정 차수별로 수급자가 해야 하는 재취업활동이 다릅니다. 2~4차 인정일에는 4주에 1회 이상 재취업활동 내역을 제출해야 합니다. 5차부터 4주 2회 이상 재취업활동을 해야 합니다. 구직활동 1회 이상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다. 반복 수급자는 2차부터 만료일까지 구직활동만 인정됩니다.(4주 차부터 4주 2회) 장기 수급자는 8차부터 1주 1회 구직활동만 수행합니다. 2.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방법 2-1. 고용보험 홈페이지..

2022 수급자격 신청서 인터넷 제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수급자격 신청서 인터넷 제출 - 수급자격 인정 신청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는 최종 상실한 피보험자격을 기준으로 수급자격 인정 신청서를 제공합니다. - 최종 상실한 피보험자격 이외에 그 이전 피보험작 겨울 기준으로 수급자격을 신청하시면 거주지 관할 고용복지센터를 방문해야힙니다. - 구직급여 수급자격 신청 당시 만 65세 이상이거나 마지막 이직일로부터 11개월이 지난 후에는 온라인 제출이 제한됩니다. -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있거나 재취업이 불가능한 경우에도 온라인 제출이 제한됩니다. - 온라인 제출이 되지 않는 분은 거주지 관할 고용복지센터에서 수급자격 인정 관련 안내를 받으시고 고용복지센터에서 직접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수급자격 신청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더라도, 본인 주소지 관할 고용복지센터에..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교육 : 실업급여 신청할때 꼭 봐야하는 온라인 교육 [내부링크]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교육 수급자격 신청을 위한 사전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교육 메뉴의 첫 번째 페이지 하단에 [동영상 시청] 버튼을 이용하여 수강하시면 됩니다. 교육 종료 후 14일 이내에 고용복지센터에 방문하셔서 실업급여 수급을 신청해야 합니다. ※ 고용복지센터 미 방문 시, 수강 완료한 교육은 소멸됩니다.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교육 수강하는 방법 1.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고용보험 * 본 모의계산은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 본 모의계산은 소정근로시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www.ei.go.kr 2.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교육 버튼 로그인합니다. 개인서비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교육 버튼..

파이어족이 되려면 짧게 벌고 독하게 아껴라! [내부링크]

제 나이 37살 30대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언제까지 일해야 할까요? 정말 일하기 싫습니다. 누구나 꿈꾸는 조기 은퇴를 저도 상상합니다. 30대까지만 일하고 남은 인생을 하고 싶은 것만 하면서 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돈이 있다고 해도 뛰어넘어야 산들도 있습니다. 가족의 반대가 있을 수 있어요. 나의 가치관과 가족의 가치관의 차이로 다툼이 발생할 수 있죠. 뭐 이런 걱정은 일단 돈부터 모아야겠죠? 자신의 현재 재정상태를 파악하고 얼마를 모아야 되고 얼마나 더 벌어야 하는지 생각해봐요. 얼마나 모아야 조기 은퇴가 가능할까요? 기본적으로 은퇴를 하기 전에 평생 놀고, 먹고, 할 만한 돈을 모두 모아야 합니다. 가능한 일인가요? 파이어족이 되기 위한 25배의 법칙 '25배의 법칙'이란 연간 생활비의..

일찍 벌어 조기 은퇴를 꿈꾸는 청년들 K 파이어 족 열풍 [내부링크]

파이어족은 재정 독립에 따른 조기 은퇴를 하는 것입니다. 불확실한 현실 속에서 경제적 자립을 통한 조기 은퇴 욕구가 확산되어 k파이어 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저축과 절약 투자와 검소한 풍족한 사이드 파리 스타 등 다양한 유형의 파이어 족이 등장했습니다. 파이어 족이 뜨면서 소비에 집중하던 욜로 탕진 잼 용어 사용이 감소되었습니다. 경제적으로 자립하려면 무척 어려울 것 같은데 실제로 파이어 조기 경제적 자립을 실천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검소한 파이어 족입니다. 10억 미만의 은퇴 자금을 마련해 은퇴 이후에 삶을 살아가는 사람을 검소한 파이어 족이라고 지칭합니다. 극도로 절약하여 검소한 생활을 추구하고 절제된 소비를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엄소한 파이어 족은 돈보다는 자신만의 시간에 더 가..

180일 만 일하면 매달 180만원 수령할 수 있다. [내부링크]

실업급여 제도의 허점 실업급여에 대한 논란이 커지는 중입니다. 실업급여를 편법으로 수령하는 얌체족들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실직 전 18개월 가운데 180일 이상일하고 보험료를 내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제도를 악용하여 조금만 일하고 실업급여를 수급받는 얌체족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실업급여는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가 비자발적으로 퇴사하여 일자리를 잃었을 때 일정 기간 소득을 지원하는 제도인데 이것을 악용하는 것입니다. 이 제도를 이용해 23년 연속 실업급여를 받은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총 8000만 원 정도의 돈을 받았다고 합니다. 물론 이러한 사례가 일반적인 경우는 아닙니다. 매년 비슷한 시기에 실업급여를 받은 점을 감안하면 계절에 따라 일을 하는 직종에 단기간 일을 하고 실업급여 ..

퇴사하기 전에 알아야 할 체크리스트 와 꿀팁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내부링크]

퇴사를 결심했다면... 퇴사를 결심했다면 계획을 세우고 사직서를 내야 합니다. 회사에서는 말해 주지 않는 퇴사 준비 꿀팁 여섯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퇴사 통보는 30일 이전에 해주세요. 퇴사를 마음먹었다면 회사에 규정을 참고하여 통보시기를 정해야 합니다. 특별한 규정이 없더라도 퇴사 30일 이전에는 이야기하는 게 좋습니다. 근로자가 퇴사 통보를 하더라도 사업주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진행이 되기 어렵습니다. 사업주가 퇴사 의사를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무단 퇴사 또는 무단결근으로 처리되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퇴사 30일 이전에는 통고하여 충분한 인수인계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2. 퇴직금과 연차수당을 확인해야 합니다. 주간 평균 주 15시간 이상 근로기간 일 년 이상 근로..

국세청 홈택스로 개인사업자등록증 폐업 신고하기 [내부링크]

실업급여&개인사업자등록증 실업급여 수급자격 신청을 하려면 개인사업자등록증이 폐업상태가 되어야 합니다. 온라인 국세청 홈택스로 개인사업자등록증 폐업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합니다. ※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2. MY홈택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인증하여 로그인합니다. 4. 휴폐업 신고 신청/제출을 클릭합니다. 휴폐업신고를 클릭합니다. 5. 신청/제출 기본 인적 사항을 작성합니다. 신청내용을 작성합니다. 6. 신청하기 서류 송달장소 작성 파일 첨부 신청하기 버튼 클릭 이제 폐업신고가 완료되었습니다. 민원이 처리될 때까지 기다리시기만 하면 됩니다. 폐업처리 신고가 완료되면 실업급여 수급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부정수급에 해당하는 경우는 언제인가요? [내부링크]

1. 실업급여 부정 수급 1. 실업급여 수급자가 근로/취업/창업한 사실이나 소득이 발생한 사실을 신고하지 않았을 경우 2. 재취업활동을 허위로 제출할 경우 3.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실업급여를 받은 경우 (처벌) 1. 지급받은 실업급여 모두 반환됩니다. 2. 부정하게 지급받은 금액의 최대 5배가 추가 징수될 수 있습니다. 3. 최대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1-1 부정수급에 해당하는 경우 허위 또는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실업급여를 지급받거나 받고자 하는 경우 이직사유 또는 임금 등을 허위로 신고하는 경우 재취업사실을 신고하지 않거나 허위로 신고하는 경우 실업인정 내역을 허위로 신고한 경우 수급자 외 타인이 대리로 실업급여를 신청하는 경우 그 외에도 다양한 ..

3차 실업인정 구직활동 : 외 활동사항으로 직업심리검사로 쉽게 하세요. [내부링크]

직업심리검사 워크넷에서 직업심리검사(25분)만으로 실업인정 구직활동을 1회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1. 워크넷 접속 워크넷에 접속합니다. 로그인합니다. 직업심리검사를 클릭합니다. 2. 성인용 심리검사 실시 성인용 심리검사 실시를 클릭합니다. 직업선호도 검사 S형(25분) 검사 실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직업선호도검사 S형 시작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4. 문형에 응답 시작버튼을 클릭합니다. 5. 검사 실시 검사 문항에 부합하는 ㅇ에 체크해주세요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계속 진행해주세요. 6. 개인정보 개인정보를 체크합니다. 7. 직업 선택하기 본인이 취업하기 원하는 직업을 선택합니다. 현재 직업 여부를 체크합니다. 종료 버튼을 눌러 검사를 종료합니다. 검사 결과 조회하기 언제든지 검사 결과를 조회..

구직급여 수급자격 이직사유에 따른 수급자격의 제한 : 정당한 사유로 이직한 경우는 어떤경우인가요? [내부링크]

수급자격의 제한 및 정당한 사유로 이직 피보험자가 고용센터의 장이 인정하는 경우 수급자격여부가 결정됩니다. 1. 이직사유에 따른 수급자격이 제한되는 경우 1) 중대한 귀책사유로 해고된 피보험자 형법 또는 직무와 관련된 법률을 위반하거나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받았을 때 사업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거나 재산상 피해를 입혔을 때 정단 한 사유 없이 근로계약 또는 취업규칙 위반 등을 하거나 장기간 무단결근을 했을 때 2) 자기 사정으로 이직한 피보험자 전직 또는 자영업을 하기 위하여 이직을 한경 우했을 때 위의 중대한 귀책 사유자가 해고되지 않고 사업주의 권고로 이직했을 때 이외에 정단 한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사유로 이직했을 때 2. 정당한 사유로 이직한 경우 1) 다음에 해당하는 사유가 이직일 이전 1년..

실업급여 기준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내부링크]

실업급여 기준 기간이란? '실업급여 기준 기간'이란 이전 직장 최근 근무기간 18개월 안에 아래 항목 중 하나라도 조건이 된다면 실업급여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기준 기간 1. 기준 기간은 이직일 이전 18개월로 합니다. 근로자인 피보험자가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직일 이전 18개월을 적용합니다. ※ 이직일 이전 18개월 동안에 다음에 어느 하나에 해당하며 30일 이상 보수의 지급을 받을 수 없었던 경우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질병·부상 사업장의 휴업 임신·출산·육아에 따른 휴직 사업주의 명예 따른 외국에서의 근무(다만, 국내에서 보수가 지급되는 경우에는 제외함) 동거친족(8촌 이내의 혈족, 4촌 이내의 인척)의 질병·부상을 간호하기 위한 휴직 군 복무를 위한 휴직 ..

실업급여 수급자격이 어떻게 되나요? [내부링크]

전문용어 1. '실업급여'란? '실업급여'란 실업이라는 보험사고가 발생했을 때 구직활동을 하는 기간에 대하여 적극적인 재취업활동을 한 사실에 대하여 실업인정을 하고 지급하는 것입니다. '실업급여'는 절대 실업을 당한 사실에 대한 위로금이나 보험료의 대가를 지급하는 것이 아닙니다. 2. '피보험'자란? '피보험자'란 고용보험에 가입되어있거나 가입되어있는 것으로 보는 근로자나 예술인 또는 노무제공자를 말합니다. '피보험자'란 고용보험에 가입되어있거나 가입되어있는 것으로 보는 자영업자입니다. 3. '이직'이란? '이직'이란 피보험자와 사업주 사이의 고용관계가 끝나는 것을 말합니다. '이직'이란 예술인, 노무제공자의 경우 문화예술 용역 관련 계약 또는 노무제공 계약이 끝나는 것을 말합니다. 4. '일용근로자..

연금저축펀드 과세이연이 뭔가요? 55세이후에 연금수령시 세금을 내야하는건가요? [내부링크]

연금저축펀드 과세이연이 뭔지 궁금하시죠? 연금저축펀드 과세이연이 뭔지, 현재 배당소득세는 왜 안 내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과세이연이 무엇이고,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과세이연이란 '과세이연'이란 세금을 내는 시기를 뒤로 미뤄주는 방식입니다. 증권계좌에서 주식투자를 하면서 발생하는 이익에 대하여 15.4%의 배당소득세를 내야 하지만. 연금저축펀드에서는 지금 배당소득세를 내지 않습니다. 가입일로부터 5년이 지나고 만 55세 이후부터 연금개시일부터 세금(연금소득세)을 내게 됩니다. 년에 1200만 원까지 연금으로 받아가는 경우 3.3~5.5%의 연금소득세를 내야 합니다. ※ '최소 5년 이상 가입하고 만 55세부터 10년 이상 매년 정해진 연금 수령하는 한도 내에서 수령'하는 조건..

(실업급여조건) 고용보험 피보험자 단위기간 180일이상 : 고용보험 자격이력 내역서 확인하는방법 [내부링크]

실업급여조건 : 고용보험 실업급여를 받기 위한 조건 중에 이직일 기준 18개월 안에 근무한 이전 직장들의 고용보험 피보험자 단위기간 180일 이상이라는 조건이 있습니다. 근무했던 회사에서 퇴직 후 다른 직장에서 또다시 퇴직하였을 때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지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자신의 고용보험 가입내역을 확인하여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자신의 고용보험 기간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충족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고용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확인방법 1. 고용·산재보험 토털 서비스 고용·산재보험 토털 서비스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개인으로 로그인합니다.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를 클릭합니다. 2...

실업인정 구직활동 : 온라인 취업특강 하는법 (모바일Ver.) [내부링크]

모바일 온라인 취업특강 모바일로 온라인 취업특강 하는 법에 대하여 질문을 주셔서 급하게 만들었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서 실업인정받으시기 바랍니다. 1. 온라인 취업특강 접속 네이버 or 구글 등에 접속하여 온라인 취업특강에 접속합니다. 2. 온라인 취업특강 클릭 로그인 후 온라인 취업특강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3. 스마트 직업훈련 (STEP) 플랫폼 스마트직업훈련 플랫폼 교육 수강하기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4. 수강신청 보고 싶은 강의를 선택하고 수강신청 버튼을 터치합니다. 5. 수강신청 확인 수강신청 확인 버튼을 클릭하고 수강신청 완료 여부를 확인하십시오. 6. 강의실 들어가기 홈 화면에서 상단 우측에 삼선을 터치합니다. 나의 강의실을 터치합니다. 강의실 입장을 터치합니다. 7. 학습하기 이수기준..

2022년 7월 1일부터 달라진 실업인정 기준 안내해드립니다. [내부링크]

실업인정 및 재취업지원 강화 개선방안 22년 7월 1일부터 「실업인정 및 재취업지원 강화 개선 방안」이 시행되었습니다. 22년 7월 1일부터 구직급여 수급자격으로 새로 신청하여 인정받는 수급자격자들은 해당 수급자격과 관련된 이직일 기준으로 나뉘는 아래 유형에 따라 실업인정 차수별로 재취업활동 의무 횟수와 의무 출석일, 재취업활동 종류 등이 다르게 적용되니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형별 의무 출석일 및 재취업활동 의무 횟수/종류 수급자 유형 의무 출석일 재취업활동 의무 횟수 재취업활동 종류 일반수급자 1, 4차 1차~4차 : 4주 1회 5차부터 : 4주 2회 1차 : 센터 집체교육 2차~4차 : 자율 선택 5차부터 : 구직활동 1회 이상 반드시 포함 반복수급자 1차, 4차 1차~3차 : 4주 1..

2차 실업인정 구직활동 자료 제출 방법을 알려주세요 : 온라인 취업특강(STEP) 윈윈 협상 스킬 실업인정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내부링크]

2차 실업인정 구직활동 2차 실업인정 구직활동으로 부담이 되실 텐데요. 지난 게시글에 구직활동으로 동영상 강의만 보면 쉽게 구직활동 인증이 되는 방법을 설명하였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2차 실업인정 구직활동 온라인 취업특강(STEP) 2차 실업인정 구직활동 실업급여 신청과 1차 실업인정 활동은 시키는 대로 하면 됩니다. 2차 실업인정 구직활동부터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2차 실업인정 구직활동은 쉬운 것부터 알 yebba.tistory.com 2차 실업인정 구직활동 인터넷 신청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글을 확인하시고 2차 실업급여받으세요.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방법 온라인 취업특강(STEP)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방법입니다. 아래 목록을 확인해주세요. 실업인정받으셔..

ISA (개인종합자산관리 계좌) : 나의 ISA 현황 확인하는 방법 (농협 나무앱 Ver.) [내부링크]

1. ISA가입정보를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본인의 ISA계좌 거래은행, 보험사, 증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1 ISA 나의 현황으로 확인 가능한 것 중개/서민형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좌에 총 납입금액과 추가납입 가능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입일/계좌 만기일/의무가입 충족일/계좌 만기 연장 가능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잔고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총 평가금액, 예수금, 종목, 매수금액, 평가금액 1-2 ISA 나의 현황 확인하는 방법 (농협 나무 앱 Ver.) 농협 나무 앱에 접속합니다. 앱 하단 좌측에 삼선을 클릭합니다. 상단 가운데 상품·설루션을 클릭합니다. 좌측 하단에 연금저축/ISA를 클릭합니다. 나의 ISA현황을 클릭합니다. 나의 ISA현황을 확인하실수 있습니..

신용카드 VS 체크카드 뭐가 다를까? [내부링크]

신용카드 카드사에서 개인의 돈을 갚을 능력을 보고 한 달 동안 돈을 빌려주고, 정해진 날자에 빌린 돈을 갚는 방식입니다. 1. 발급 조건 만 19세 이상의 4대 보험에 가입된 직장인 또는 사업자가 만들 수 있습니다. 소득 외에 금융, 부동산 등을 토대로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2. 정해진 금액만큼 빌려 쓸 수 있습니다. 개인이 돈을 갚을 수 있는 능력에 따라 빌려 쓸 수 있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개인의 소득, 금율 실적, 신용점수 등을 고려하여 빌릴 수 있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개인의 돈을 갚을 수 있는 능력이 올라가면 빌릴 수 있는 금액이 올라갑니다. ※ 할부 결제 빌린 돈을 분할하여 갚을 수 있습니다. 과소비와 할부이자가 붙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3. 연회비 카드마다 연회비를 1회..

뭐가 다른가요? : 예금 VS 적금 [내부링크]

예금 돈을 한 번에 납입하는 방식입니다. 돈을 보관하는 기관과 방식에 따라 '보통예금'과 '정기예금'으로 나눠집니다. ※ 보통예금 보관 금액과 기간의 제한이 없습니다 입금과 출금이 자유롭습니다. 체크카드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정기예금 정해진 금액을 일정기간 맡기는 방식입니다. 약속한 기간이 끝날 때까지 찾을 수 없습니다. 적금 돈을 여러 번 나누어 납입하는 방식입니다. 일정기간 정해진 금액을 납입하고 만기 때 찾을 수 있습니다. '자유적금'과 '정기적금', '부금'으로 나누어집니다. ※ 정기적금 정해진 기간에 일정 금액을 내는 방식입니다. 만기전에 출금할 수 없습니다. 만기일이 되면 약정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부금 정기적금과 비슷합니다. 일정 기간 이상 납입하면 일정 금액을 ..

신용대출 VS 마이너스 통장 다른점? [내부링크]

신용대출 VS 마이너스 통장 돈을 빌릴 때 신용대출과 마이너스 통장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요? 신용대출 개인의 신용을 보고 빌려주는 돈입니다. 금융기관의 거래내역, 경제 상황, 직업 등으로 신용을 판단합니다. 금융기관이 대출심사를 하여 대출의 이자율과 한도를 정합니다. 신용대출은 승인 후 바로 본인계좌로 돈이 들어옵니다. 빌린 돈을 갚는 방법을 정할 수 있습니다. ※ 만기 일시상환 : 약속한 날짜에 한 번에 갚는 방법입니다. ※ 분할상환 : 이자와 원금을 나누어서 갚는 방법입니다. 마이너스 통장보다 이자가 낮고 한도가 높습니다. 대출 만기보다 빨리 돈을 갚았을 때 중도상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마이너스 통장 개인 신용으로 돈을 빌려줍니다. 입출금통장에서 대출 한도를 설정합니다. 자유롭게 ..

만기 전에 적금을 깨도 되나요? : 중도해지 VS 긴급출금 [내부링크]

사람일 모르잔아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내수중에 돈이 없을 때 어떻게 하시나요? 적금에 1000만 원이 들어있는데 200만 원이 급하게 필요할 때 적금을 깨야 할까요? 예·적금의 기능을 활용하여 깨야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중도해지 만기가 되지 않은 예·적금을 해지하는 것 이자를 받을수없습니다. '중도 해지 이율'로 계산하여 원금과 이자를 줍니다. 해지하는 시점에 따라 '중도 해지 이율'이 변합니다. 긴급 출금 중간에 돈을 찾는 방법 - 일부 해지 예금액 전체가 아닌 일부를 찾는 방법 이부 금액만 찾으면 손해 보는 이자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찾아야 할 금액이 크지 않다면 긴급 출금을 추천드립니다. 모든 예·적금에 긴급 출금 기능이 있지 않습니다. 가입할 때 가능한지 몇 회 가..

노후자금 어떻게 마련하세요? - 연금저축 VS 개인형퇴직연금 [내부링크]

연금저축 은행이나 보험사, 증권사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최소 5년 이상 납입해야 합니다. 만 55세 이후부터 연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금수령 시 연령별로 정해진 연금소득세를 내야 합니다.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연 400만 원 가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인출 가능합니다. 위험자산에 100% 투자 가능합니다. 개인형 퇴직연금(IRP) 퇴직금을 IRP 계좌로만 지급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은행, 보험사, 증권사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IRP계좌에서 퇴직금을 바로 사용하렴 해지해야 합니다. 55세 이후에 연금이나 일시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자나 자영업자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연 700만 원가지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중간에 인..

지역사랑상품권 : 동네에서 10% 할인 받는 방법 [내부링크]

시장이나 동네에서 소비를 자주 하시나요?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생활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지역사랑 상품권이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하는 상품권입니다. 해당 지역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충전하고 결재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2. 지역사랑 상품권, 좋은 점? 지역사랑 상품권은 구매비용 대비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결제금액의 25%( 캐시백 한도 월 5만 원)(지급일로부터 3개월 사용 가능) 캐시백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3. 지역사랑 상품권, 어디서 사용할 수 있나요? 지역 내에 음식점/카페, 시장, 편의점, 소상공인(자영업자) 업체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카드 단말기 보유,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

ISA : 만기시 장기투자는 어떻게 해야할까? [내부링크]

ISA 장점만 있을까? ISA계좌에 배당금과 시세차익을 얻기 위하여 10년, 20년 장기적으로 투자를 목적으로 삼성전자 주식을 매수하고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3년 계약으로 2024년도에는 만기가 된다는 사실입니다. 만기가 되면 만기전 가지고있는 주식을 매도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ISA 이런 단점은 생각지 못하고 가입한 것 같습니다. 1. ISA 만기 시 주식을 매도한다면? 삼성전자 주식이 마이너스 수익률 이어도 팔아야 되는 상황이옵니다. 배당금을 목적으로 삼성전자 주식을 싼 가격에 매수하고 주식 가격이 올랐을 때 불가피하게 팔아야 하는 상황이 옵니다. 2. ISA 계속 유지할 수 있을까? 장기투자를 목적으로 주식을 싼 가격에 모아가고 있는 투자를 하는데 하루아침에 주식을 전체 ..

만능계좌 ISA 만기시 세액공제 최대 300만원 받는방법 [내부링크]

만능 계좌 ISA 2016년 3월 처음 도입된 ISA는 다양한 상품을 담을 수 있고 계좌에서 발생한 이자와 배당소득에 대하여 비과세 혹은 분리과세 혜택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ISA 5년간 1억 원까지 저축 연간 2000만 원씩 5년간 1억 원을 저축할 수있다. 이전 연도의 저축 한도를 채우지 못했다면 다음 연도로 이월되어 넣을수있습니다. 가입첫해에 1000만원을 넣었다면 다음해에 3000만원을 저축할수 있습니다. ISA 노후자금으로 활용 ISA계좌의 계약 기간이 만료된 날부터 60일 이내에 만기자금 전부 또는 일부를 연금계좌로 이체할 수 있습니다. 연금계좌는 1년에 최대 1800만 원까지만 저축할 수 있지만 ISA만기자금을 추가로 연금계좌에 넣을 수 있습니다. 연금계좌로 이체한 만기자금 중 1..

ISA : 비과세 혜택과 세액공제 그리고 노후준비까지 한번에 [내부링크]

ISA란? 하나의 계좌에서 다양한 상품을 편리하게 투자하며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절세 계좌입니다. 절세 계좌 ISA 장점 1. 누구나 개설이 가능합니다.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소득에 상관없이 누구나 개설이 가능합니다. ※ 직전 연도 근로소득이 있는 만 15~19세 미만도 개설이 가능합니다. ※ 직전 3년간 금융소득 종합과세 1회 이상 대상자는 제외됩니다. 2. 다양한 투자를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ISA는 국내 상장주식, 펀드, ELS, ETF 등 다양한 상품을 분산투자할 수 있습니다. ※ 국내 상장주식은 중개형 ISA에서만 매수 가능합니다. ※ ETF는 중개형/일임형 ISA에서 매수 가능합니다. 3. 진짜 수익만큼만 세금을 적용합니다. ISA는 발생한 수익에서 손실을 차감..

연금저축펀드 VS ISA 뭐가 더 좋을까? [내부링크]

저는 30대입니다. 최근에 연금저축펀드를 개설한 후 100만 원 정도 ETF 종목을 사놓았는데... 사놓았는데... 더 공부를 하다 보니 아직 제 나이에 목돈이 필요하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ISA계좌를 만들어서 운용하는 게 맞겠다 싶은데 그럼 연금저축펀드를 100만 원 납입하고 그대로 방치해 두는 게 나을지 없애는 게 나을지 궁금합니다. 연금저축펀드를 100만 원 납입하고 그대로 방치해 두는게 나을지 없애는 게 나을지 궁금합니다. 1. 연금저축펀드를 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연금저축펀드는 1년에 최대 400만원까지 세액공제 혜택을 받아 최대 66만 원(16.5%)을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금저축펀드에 넣어두기만해도 16.5%의 수익을 보는 것입니다. 여기에 매수한 주식이 시세가 오르면 ..

월배당 ETF로 매달 보너스 받는방법 [내부링크]

국내 월배당 ETF 출시 국내에 연금처럼 매달 배당금을 지급하는 월배당 ETF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이 늘어나면서 월배당 ETF가 관심받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주 단위 배당을 지급하는 주 배당 ETF도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국내에서도 배당 주기가 짧은 ETF가 지속적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월배당 ETF 장점 매월 안정적으로 배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당금을 재투자하여 복리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배당소득세가 부과되기 때문에 절세효과가 있는 연금계좌와 ISA로 투자해야 효율이 극대화됩니다. 월배당 ETF 종류 아직은 출시 초반이라 꾸준히 배당을 줄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ETF를 고를 때 운용수수료/배당금을 잘 따져보고 선택하시기 바랍니..

삼성전자 장기투자 지금이 기회다! [내부링크]

삼성전자 목표주가 7만 원대 8만 원대에 사들인 개미들의 손실이 장기화하는 것 아닐까 우려됩니다. 삼성전자 목표주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성전자의 목표주가를 10만 원으로 잡았었습니다. 그중 가장 높은 목표주가를 제시한 곳은 유안타증권(11만 8천 원)이었습니다.하지만 25일 신한금융투자 목표주가를 7만 8천 원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이전에 KB증권과 NH투자증권도 7만 5천 원으로 변경하였습니다. 현재 목표주가는 10만 원 대비 25% 정도 하향되었습니다. 목표주가 7만 원대라는 것이 무슨 상관인가요? 삼성전자 목표주가가 7만 원대라는 것은 개미들의 손실회복이 단기간에는 어렵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목표주가는 향후 12개월 내에 오를 수 있는 최대치를 뜻하기 때문에 8만 원대에 주식..

내가 가진 주식의 배당여부 확인하기 (농협 나무앱Ver.) [내부링크]

주식 배당주는 꼭 대기업만 주는지 아니면 중기업도 주게 될 수 있는지 궁금해요. 지금은 안 주는데 나중에 줄 수도 있는지 주는 기준이 뭔지 궁금해요. 지금 주식 매수한게 시가총액 1조 가까이 되는 중기업이거든요. 1. 주식 배당주는 꼭 대기업만 주는지 아니면 중기업도 주게 될 수 있는지 궁금해요. 종목의 상세정보를 통하여 배당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나중에 줄 수도 있는지 주는 기준이 뭔지 궁금해요. 회사의 주식이 배당을 미래에 줄수있는지는 아무도 모릅니다.회사가 성장을 하고 이익이 늘어나면 배당을 줄 확률이 높아집니다. ※ 종목의 최근 3년, 5년, 10년 등 원하는 기간을 설정하여 배당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참조 부탁드립니다. ..

배당금 지급내역 10년치 검색하는방법 [내부링크]

기업의 최근 3년이나 5년, 10년 동안 배당금을 얼마나 지급했는지, 또는 지급을 했는지 여부는 어디서 확인해야 되는지 아시는 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배당 내역 전체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아래 순서로 배당내역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배당 내역 전체 검색 확인방법 1. 배당내역전체검색 링크를 클릭합니다. 배당 내역 전체 검색 사이트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SEIBro seibro.or.kr 2. 기업명을 검색합니다. 검색하시고 싶은 기업명을 검색합니다. 3. 보통주/우선주를 선택합니다. 보통주와 우선주를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4. 기간을 조회합니다. 원하는 기간을 마음대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5. 내역을 확인합니다. 배당기준일/배당금 지급일/배당금 등을 조회 하실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 조회방법 - 나무앱Ver. [내부링크]

작년부터 삼성전자 3백만 원 정도 투자했는데 배당금을 한 번도 못 받았아요. 주식어플은 나무이고 올해 21살인데 뭐가 문제일까요? 1. 배당금을 한 번도 못 받았아요. 나무 앱에서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관련 조회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나무앱 배당금 조회방법 거래내역을 검색합니다. My/고객센터 > 자산/잔고-거래내역을 눌러줍니다. 입출금을 눌러줍니다. 조회 기간을 작년 거래일 이전으로 설정합니다. 종목명을 선택하여 삼성전자를 맨 위로 다 올려줍니다. 삼성전자 배당금을 확인합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 사이트입니다. 최근의 배당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삼성전자 배당금 조회(22년2분기) 삼성전자 배당금 주가는 떨어져도 배당은 받는다. 배당금 조회 삼성전자 배당금 검색 후 접속 회원..

연금저축펀드 직장인이 아니어도 가입할수 있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선 저는 올해 12월 퇴직을 앞두고 있습니다. 건강이 조금 좋지 않아서 치료와 회복을 몇 달 정도 한 뒤에 재취업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직장인이 아니더라도 연금저축펀드 시작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은행에 가서 "연금저축펀드" 시작하겠습니다.라고 말하면 되나요. 연금저축펀드에도 여러가지 유형이 있다고 하는데... 주식형, 주식혼합형, 채권혼합형, 채권형...?? 단지 입금만 해놓고 기다리는 정기예금 같은 방식이 아니라, 자신이 직접 기업에 투자를 하는 것을 연금저축펀드라고 하는 건가요? 연금저축펀드라는 건 나중에 55세 이후에, 지금까지 연금 받을 돈 대신에 저축한 금액들을 받게 되는 건지... 이제 투자를 조금 시작해보려는 때에, 하필이면 퇴직을 앞두고 있어서 걱정이긴 합니다. 1. 직장..

연금저축펀드 1년에 400만원 납입하여 최대 66만원환급받자 [내부링크]

연금저축펀드는 최소 5년간 가입하고 55세 이후로 수령 가능하다고 들었는데 1. 그냥 세액공제 목적으로 연금계좌를 만든 후 1년에 400만 원씩(월 34만 원) 연금계좌에 납입만 했을 경우에도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지 , 2. 추후 55세 이후에 ETF를 사진 않았지만 내가 납입한 돈을 연금처럼 받을 수 있는 건가요?? 꼭 ETF를 사야지만 추후에 연금처럼 탈 수 있는지. 3. 만약 위와 같은 혜택을 받기 위해선 ETF를 무조건 사야 한다면 1년에 무조건 400만 원 치의 ETF를 사야하는지 궁금합니다. + 400만원 치의 ETF라고 말한 이유는 제 연봉에서 혜택을 받기 위해선 1년에 400 정도의 돈만 넣으면 받을 수 있다길래 말한 것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 1년에 400만 원씩(월 34만 원..

매년 700만원 세액공제 받기 최대 115만5000원 환급 - 연금저축펀드400만원+IRP300만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몇 년 전에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위해 연금저축보험에 가입해서 매월 납부를 해 오다가 올해 초에 ①저축보험에 들어있던 금액을 전액 연금저축펀드로 이전했습니다. (X년 이상 납부 등 조건은 다 채우고 이전) 이전 후에는 매월 불입은 안 하고 있고 이전한 금액으로 ETF 등 매수해서 운용 중인데요. 이 경우에도 ②올해 연말정산 때 6백만 원 한도에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나요? 지금까지는 매월 납부하면서 공제받아본 경험만 있어서 매월 납부 안 하고 그냥 계좌에 돈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공제대상인지가 궁금하네요. 이전을 한 시점 이전은 그 전의 연금보험으로, 이전 이후로는 연금펀드 금액으로 계산이 되는 건가요? 아울러 ③연금저축펀드가 있음에도 IRP 다시 또 들어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조언 부탁드리겠..

연금저축펀드 가입 방법 - 연금저축 한도초과시 해결방법 [내부링크]

연금저축 펀드 가입하려고 합니다. 나무 앱 설치해서 가입을 진행 중인데요, 금액 설정/ 납입기한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못하고 있어요...;; 설정 금액에 제한이 따로 있는 건지.. 왜 다음 단계로 못 넘어가는 건지 잘 모르겠어요... 연금저축펀드 가입 방법에 대해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연금저축펀드 계좌 개설 중 오류가 발생한 이유 연금저축 한도 1800만 원 이상 설정했을 때 연금저축펀드가 계설 되어 있을 때 (한도 부족) 어카운트 인포에 접속하여 다른 계좌가 개설되었는지 확인 바랍니다. ※ 개설한 계좌가 따로 존재하지 않는다면 아래 계좌 개설 방법을 참조해주세요. (접속)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www.payinfo.or.kr 연금저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