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llibean의 등록된 링크

 yellibea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4건입니다.

음악을 쉽게 관리해주는 정리 프로그램 TagScanner 태그스캐너 [내부링크]

음악을 자주 듣는 분이라면 mp3 등으로 음악을 다운로드하여 소장하실 텐데요, 아티스트의 정보, 곡 명, 장르 등 정리가 되어있지 않으면 상당히 신경 쓰일 때가 있습니다. 태그 스캐너를 통해 관리해줄 수 있는..

[Windows]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 삭제 안보이게 설정하기 [내부링크]

윈도우 10으로 업데이트 이후부터 폴더를 열 때 최근에 사용한 파일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간편하면서도 무언가 들킨 기분이 들거나, 필요 없는 페이지로 느낄 수 있어, 이 목록을 아예 나오지 않도록 설정해..

[STEAM] 스팀 게임 자동 업데이트 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스팀 자주 사용하시죠. 게임을 자주 하다 보면 프로그램 사용 시 게임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불편함이 생기기도 합니다. 두 가지 방법으로 자동 업데이트를 제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Steam 자..

티스토리 이전 글 넣어 발행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이전 글 발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더보기 설정으로 기능이 숨어있다 보니 기능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전 글 발행하기 글쓰기 > 더보기 버..

[일본어 한 줄 공부] - 변함없이, 여전히 相変わらず [내부링크]

あいかわらず 변함없이, 언제나 예시 相変わらず忙しいね。 여전히 바쁘네 相変わらずお元気ですか 별탈 없이 건강하신가요? 개인 공부 목적의 콘텐츠입니다. weblio, 국립국어원 한일 학습사전, 네이버 사전 참..

[EXCEL] 엑셀 메모 삽입, 숨기기, 삭제하는 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목차 메모는 셀 하나에 많은 부가글을 작성하기 힘들 때 사용하기 유용합니다. 1. 메모 삽입하기 메모는 두 가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채팅처럼 회신할 수 있는 "새 메모" 기능/ 또는 기존과 동일한 "새 노트"..

[LibreOffice] 무료 오피스 프로그램 리브레오피스 사용하기 [내부링크]

목차 프리웨어 오피스 프로그램 리브레오피스 LibreOffice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운로드 경로 LibreOffice 바로가기 지원 Linux/ Mac/ Windows 지원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설치방법 자신의 PC환경에 따라 시..

작업표시줄 표준시간대 세계 다른 나라 시계 추가해보기 [내부링크]

PC를 사용할 때 거래처의 현재시간을 확인하거나, 지인의 현지 시간을 알기 위해 세계시간을 확인할 텐데요, 매번 사이트 검색이나 어플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번거로움을 줄여볼 수 있는 윈도우 표준 시간대 추..

HWP 문서 구글 크롬에서 문서 여는 가장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Hwp 파일은 학교, 관공서 모든 곳에서 필요한 파일입니다. 모든 pc에서 한글이나 hwp 파일을 여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 크롬에서 hwp 문서를 볼 수 있는 확장 프..

설치 필요없는 VPN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내부링크]

목차 온라인 접속 시 사용자의 IP를 감추거나, 차단된 지역의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는 VPN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롬에서 설치 필요 없이 확장 프로그램으로 지원해주는 VPN 몇 가지를 골라..

[한글 한 줄 공부] #3 - 금세? 금새? 자주 틀리는 맞춤법 [내부링크]

헷갈리기 쉬운 맞춤법 '금세/ 금새' 틀린 예시 찾기  예시 1  소문이 금새 퍼지더라  예시 2  소문이 금세 퍼지더라 틀린예시는 1번입니다 "금세" 지금 바로. 금시에가 줄어든 말입니다.구어체에서 많이..

[Excel] 엑셀 상단 리본 메뉴 사라짐 해결하는 두가지 방법 [내부링크]

목차 엑셀 사용 시 상단의 메뉴 > 상세 메뉴 부분을 "리본 메뉴"라고 합니다. 이 리본 메뉴가 갑자기 사라졌을 때 어떻게 해결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첫 번째 해결방법 리본 메뉴의 고정 핀을 눌러주..

윈도우 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 다운로드 및 사용법 [내부링크]

목차 윈도우를 최적화해 내 컴퓨터를 빠르게 만들어주는 청소 프로그램입니다 다운로드 경로 고클린 최적화프로그램-공식 홈페이지-고클린 다운로드(Goclean optimization Program)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

설날을 영어로 뭐라고 할까? 음력 설날은 뭐라고 하지? [내부링크]

목차 설날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까? 가끔 우리나라의 명절인 설날을 Chinese New Year로 표현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흔히 아시아권이 아닌 서양권에서 많이 들을 수 있습니다. Chinese New Year는 중국 새해로 알..

윈도우10 바탕화면에서 휴지통 제거 및 복구하는 방법 [내부링크]

목차 디자인을 중시하는 유저들이 많아지면서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없앤 후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휴지통을 제거하면 바탕화면이 조금 더 깔끔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바탕화면의 휴지통 제거 및 복구..

스팀 설 연휴할인이 시작되었습니다. 지갑 들고 갑시다 [내부링크]

스팀의 설 연휴 할인이 1월 27~2월 3일까지 진행됩니다 빠르게 스팀으로 가 찜 목록을 확인해줍시다. 상점 > 포인트 상점으로 진입하면 할인 기간에는 무료로 스티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배틀필드 프랜차이즈 ~..

[EXCEL] 직장인들이 꽃 엑셀 기초 다지기, 활용하기 #2 [내부링크]

목차 1. 틀고정, 셀고정하는 방법 [EXCEL] 엑셀 틀고정, 셀고정하는 간단한 방법 안녕하세요 엑셀 틀 고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예시 파일이 필요하면..

[EXCEL] 직장인들의 꽃 엑셀 기초 다지기, 활용하기 #1 [내부링크]

매달 마지막 주 그동안 업로드되었던 엑셀 사용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니 편하게 링크로 접속하시어 확인하면서 활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1. 엑셀 시트를 흰색으로,  하얗게 만드는 방법 [Excel] 엑셀 TIP!..

무료로 사용하는 윈도우 프로그램 - 프리웨어 모음 #2 [내부링크]

목차 벌써 1월의 마지막주입니다.무료로 사용하는 프리웨어를 모아보는 두번째 시리즈 입니다도움이되셨으면 좋겠습니다 S메모 - 강력한 메모 프로그램 → 직장인들의 필수품, 메모 프로그램입니다. → 무료/유료..

[EXCEL] 엑셀 최근 문서 지우는 두가지 방법 [내부링크]

목차 엑셀 파일을 열 때 사용자가 쉽게 파일을 열 수 있는 "최근 항목"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회사 업무시 최근 파일을 통해 쉽게 파일을 열어볼 수 있지만 파일을 잘못 오픈 후 저장하는 실수를 범하는 경우..

무료로 기업에서도 사용 가능한 ZIP, 7Z 압축 프로그램 추천 [반디집] [내부링크]

목차 반디집은 알집과 같은 압축 프로그램이며, 무료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기업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툴이 직관적이라 가볍고 간단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 OS는 다음과 같습니다 Windo..

윈도우 화면 보호기 스크린세이버 설정하는 방법과 해제방법 [내부링크]

화면보호기란? PC나 노트북을 사용할 때 모니터를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 잔상이 남아있는 경우가 있는데, 일정 시간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모니터 화면에 다양한 이미지를 재생시켜서 위 증상을 방지하기 위해..

바탕화면에서 유튜브 바로가기 만드는 두가지 방법 [내부링크]

목차 유튜브는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존재가 매체가 되었습니다 유튜브를 접속할 때 바탕화면 아이콘 클릭만으로 쉽게 바로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물론 유튜브뿐만이 아닌 다른 사이트 쇼핑몰..

구글 애드센스 수익 증가하는 광고 언어별 차단하는 방법 [내부링크]

접속자들이 관심 가질만한 광고를 보여주기 위해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를 외국어 광고를 수동으로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외국인 인입이 있다고 해도 그 광고를 클릭할 경우가 몇이나 될까..

[영어 한 줄 공부] #3 - I suppose we could take him to the zoo [내부링크]

[영어 한 줄 공부] #3 - Harry Potter and the Sorecrer's Stone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_ Harry Potter and the Sorecrer's Stone *원서 정보 ISBN 9780545582889 원서 , 대본 비교 페투니아 이모는 동물원에..

[EXCEL] 엑셀 오류코드 유형 의미 및 해결 하는 방법 [내부링크]

목차 엑셀을 좀 더 활용하다 보면 오류코드가 나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 오류코드 유형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1. #### 오류 특히 날짜를 사용할 때 자주 발생되는 오류 코..

[nPDF] PDF 파일 합치기, 분할, 변환 무료 프리웨어 [내부링크]

목차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nPDF 회사에서나 파일을 다운받을 때 PDF 파일을 자주 사용할텐데 PDF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의외로 얼마 없다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무료 프리웨어로 윈도우 xp부..

[윈도우10] 숨겨진 파일 및 폴더 표시, 파일 확장자 표시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의 숨겨진 파일 및 폴더 표시, 확장자를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리보기나 사진이 안 보일 때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파일 사진 미리 보는 방법 숨겨진 폴더 보는 첫 번째..

[linkclump] 블로그 쇼핑몰 키워드 연관 검색 확장 프로그램 [내부링크]

키워드 연관검색을 한 번에 열어주는 크롬 확장프로그램 linkclump입니다 웹사이트 상위 노출 및 연관검색을 빠르게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

카카오뷰 창작센터 연결 후 티스토리로 외부유입 [내부링크]

최근 카카오뷰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텐데 이미 티스토리를 연동해서 사용하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카카오뷰를 통해 갑자기 블로그가 크게 성장하는 건 아니지만 어느정도 유입에 도움이 되므로 보드만 만들어놓..

[한글 한 줄 공부] #3 - 한글 맞춤법 구지? 굳이? [내부링크]

[한글 한 줄 공부] #3 - 구지? 굳이? 헷갈리기 쉬운 맞춤법 '구지/굳이' 틀린 예시 찾기  예시 1  네가 굳이 할 필요 없어  예시 2  네가 구지 할 필요 없어  - 틀린 예시는 2번 예시로 구지는 잘못된 맞..

[EXCEL] 엑셀 눈금선 색상 변경, 셀 색상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엑셀 사용 시 눈금선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셀 색상 또한 간단하게 변경하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눈금선 색상 변경 엑셀 옵션 - 고급 - 눈금선 색 변경 주의할 점은 눈금선 색 변경 시 해당하..

[포토스케이프] 무료 사진 편집 프로그램 PhotoScape 3.7버전 [내부링크]

오늘의 프리웨어는 포토스케이프입니다 강력한 사진 편집 프로그램으로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홈 - 무료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진행해주겠습..

컴퓨터 윈도우 파일 사진 미리 보는 방법, 폴더 사진 미리 안보일 때 [내부링크]

PC를 사용하면서 사진 등을 미리 보고자 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미리 보기 아이콘" 기능 "미리보기 창" 기능을 사용하는 것과 사진이 미리 안 보이는 경우 설정을 확인하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진 미..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만드는 방법 채팅봇 설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카오톡에서 채팅방을 만들어 다른 사람과 대화를 나누고 공유하는 오픈 채팅방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만들기 1. 카카오톡 하단 채팅 - 상단의 + 버튼 눌러..

찾고 싶은 이미지 구글 이미지검색 기능으로 쉽게 찾기 [내부링크]

구글에서 검색할 때 이미지로 검색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유사한 이미지를 찾아주는 구글 이미지 검색, 검색 시 다양한 조건을 넣어 검색조건을 좁혀 원하는 이미지를 찾는 방법에 대해 같이 보여드리..

[일본어 한 줄 공부] #2 - 머리를 맞대다. 額を集める [내부링크]

[일본어 한 줄 공부] #2 - 머리를 맞대다. 額を集める *관용구 *이마를 맞대다, 이마를 마주대다 額を集める ひたいをあつめる ひたいを ∨ あつめる 정치를 할 때, 모두 모여 의논을 할 때 이마를 마주대고 의논..

[EXCEL] 엑셀 틀고정, 셀고정하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엑셀 틀 고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예시 파일이 필요하면 다운로드하여주세요 아래와 같은 데이터가 있습니다. 틀 고정은 데이터가 많아..

[S메모] 강력한 윈도우 메모장 프로그램 [내부링크]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메모 프로그램인 스티커도 있지만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기보다는 메모에 충실한 프로그램입니다 그렇다 보니 다양하게 활용하기는 어렵습니다. 오늘 보여드리는 프로그램은 직장인들 사이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고 쉬운 해결방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를 하다 보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정보를 모으며 찾아보니 대부분 호스팅서버 과부하 문제라고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광고 게재가 제한된다니 정말 무서운 알람이죠 하지..

[STEAM] 스팀의 유용한 기능, 장터 활용해서 지갑 채우기 [내부링크]

스팀을 사용하면서 내 프로필의 지갑 기능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장터에서 카드 거래를 통해 스팀 계정 지갑에 잔고를 채워 게임을 구매할 수 도 있습니다. 게임을 구매하게 되면 하단과 같이 트레이딩 카..

[한글 한 줄 공부] #2 - 부치다와 붙이다 [내부링크]

[한글 한 줄 공부] #2 - 부치다와 붙이다 헷갈리기 쉬운 맞춤법 '부치다/ 붙이다' 틀린 예시 찾기  예시 1  봉투에 우표를 부치다  예시 2  봉투에 우표를 붙이다  - 틀린 예시는 1번 예시 우편을 부치다..

무료로 사용하는 윈도우 프로그램 - 프리웨어 모음 #1 [내부링크]

무료로 사용하는 윈도우 프로그램 - 프리웨어 모음 #1 안녕하세요 벌써 마지막 주입니다. 그동안 프리웨어 몇가지 보여드렸는데, 이번달 소개해드렸던 프리웨어를 모아 보여드립니다. 편하게 링크타고 들..

[영어 한 줄 공부] #2 - "Thirty-six," he said, looking up at his mother and father. "That's two less than last year." [내부링크]

[영어 한 줄 공부] #2 - "Thirty-six," he said, looking up at his mother and father. "That's two less than last year."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_ Harry Potter and the Sorecrer's Stone *원서 정보 ISBN..

[EXCEL] 엑셀로 아주 쉽게 QR코드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QR코드를 엑셀에서도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쉽게 엑셀로 QR코드를 만들어서 각 종 서류나 제출용으로 만들 수 있는 쉽게 QR코드 만드는 방법을 보여드려 볼까 합니다. 아래와 같이 제 블로..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 해결해보자 [내부링크]

애드센스를 승인받자마자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공개 상태를 검토하려면 계정 설정 페이지를 방문하세요'라는 알림이 떠있습..

[monZI 몬지] 실시간으로 미세 먼지를 확인할 수 있는 PC용 무료 소프트웨어 [내부링크]

점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PC를 활용하는 시간도 많아지고 있죠 재택근무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저 같은 경우 보통 아침에 PC를 켜 둔 후 PC를 사용하다가 날씨를 확인 후 외출을 하는 편입니다. pc..

[Steam] 우리의 지갑을 털어버리는 스팀의 겨울 할인이 시작되었습니다. [내부링크]

겨울 할인은 12월 22일~1월 5일 오전 10시(태평양 표준시)까지 입니다. 빠르게 지갑을 털러 갑시다 할인되는 상품이 많아 보이고, 제 찜 목록에 있던 것도 보입니다. 미스터리 스티커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PC] 가지고 있는 파일 그대로, 윈도우7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기 [내부링크]

윈도우 7의 경우 윈도우10 설치 파일을 따로 실물로 구매할 필요없이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윈도우7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보안에 취약해질 수 있으므로 업그레이..

[윈도우10] 마우스 커서 모양 쉽게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평소 사용하는 커서모양을 자신의 취향에 맞추어 바꾸고 싶을 때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시작메뉴 옆 검색상자에서 마우스를 검색하면 "마우스 설정 변경' 이라는 메뉴가 뜹니다. 먼저 색상을 변경해 보..

[DesktopCal] 윈도우 바탕화면 캘린더로 스케줄을 간편하게 사용하자 [내부링크]

윈도우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바탕화면용 달력 프로그램입니다. 바탕화면용으로 나와 마우스 이동할 때도 불편함이 전혀 없고, 더블클릭으로 간단하게 메모 작성이 가능합니다.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나름..

[다크네이머] 파일 이름 한꺼번에 변경, 일괄 변경하는 쉬운 프로그램 [내부링크]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죠 아는 분들은 아는 무료 프로그램으로 많은 파일의 이름을 변경할 때 사용합니다. 개발된 지 수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잘 사용중인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무려 십여년 넘게 지난 프로..

[EXCEL] 엑셀 데이터 정렬 사용 방법, 쉽게 정리 해보자 [내부링크]

보고를 할 때나 자료를 정리해준다면 보기 굉장히 편리합니다. 엑셀 사용 시 원하는 순서로 정렬해주는 방법, 글자순으로 정렬하는 방법, 색상 기준으로 정렬하는 방법 숫자가 큰 순으로 정렬하는 방법 등 아래..

[일본어 한 줄 공부] #1 - 별말씀을요. どういたしまして [내부링크]

[일본어 한 줄 공부] #1 - 별말씀을요. どういたしまして *상대방의 말을 부정함으로써 겸손을 나타낼 때 하는 인사말 どういたしまして 별말씀을요 한국어로 표현해도 상대방이 아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했을..

[영어 한 줄 공부] #1 - Harry Potter and the Sorecrer's Stone [내부링크]

[영어 한 줄 공부] #1 - Harry Potter and the Sorecrer's Stone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_ Harry Potter and the Sorecrer's Stone *원서 정보 ISBN 9780545582889 원서 , 대본 비교 우리가 브리스..

[iMazing HEIC CONVERTER] 아이폰 사진 HEIC 확장자 JPG 변경하기 [내부링크]

다른 포스팅에서 PC에서 아이폰 사진을 옮길 때 HEIC에서 JPG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참고 링크는 다음으로 들어가 주세요 [아이폰 TIP] 사진 확장자 HEIC < - > JPG 변경하기! 해당 프로그램을 사..

[아이폰 TIP] 사진 확장자 HEIC < - > JPG 변경하기! [내부링크]

아이폰 사진을 pc로 옮겼을 때 확장자가 heic로 나오는데 윈도우10의 경우 이 확장자를 보려면 1,200원의 확장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나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큰 금액이 아니라도 이 확장자 하나만을..

[크롬 확장프로그램] WhatFont로 모르는 폰트, 글씨체 검색하기 "이 폰트 뭐지?" [내부링크]

특히 디자인 직종에 종사하고 있는 분이라면 폰트에 대해 확인이 필요한 경우 자주 찾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쉽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확장 프로그램 참고하시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이폰 TIP] 쉬운 스크린샷, 화면 캡처 두가지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을 사용할 때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 참고해보시라 소개해드립니다 대부분 전원버튼과 음량 올림 버튼으로 스크린 샷을 사용하실 겁니다. 추억의 버튼이긴 하지만, 매번 직접 누르자니 번거로운 일이..

[Excel] 엑셀 인터넷 주소 하이퍼링크 아주 쉽게 제거하기 [내부링크]

엑셀로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인터넷 주소를 붙여 양식을 만들어갈 때가 굉장히 많은데 붙여 넣기 할 때마다 하이퍼링크가 걸려 자동으로 웹사이트로 이동되어 불편하기도 합니다. 처음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아..

[크롬 확장프로그램] - FireShot 웹사이트 한번에 캡쳐하기 [내부링크]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웹사이트를 하나하나 캡쳐하는게 번거로울 때가 많습니다 웹사이트를 한번에 캡처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확장 프로그램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크롬 - 오른..

[넷플릭스] 구독료 인상/ 구독 해지 방법 [내부링크]

구독료 인상 넷플릭스가 5년 만에 구독료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현지 세금, 인플레이션 등으로 사정에 맞춰 달라질 수 있다고 하지만 많이 아쉽습니다 대부분 스탠다드 요금제를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베이식은 요..

[아이폰 TIP]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설정하기 [내부링크]

아이폰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 등을 참고하시라 포스팅을 하니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백그라운드 설정 진입 경로 설정 - 일반..

[아이폰 TIP] 케이블 없이 PC화면 아이폰 미러링 화면 연결하기 [내부링크]

아이폰을 케이블 연결 없이 프로그램 하나로 간단하게 연결하는 방법 참고해보세요 무료 버전으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lonelyscreen " data-og-host="www.lonelyscreen.com" data-og-source-url="https://www.lone..

[ScreenToGif] 움짤 GIF 만들기 프로그램/ 무료/ 한국어 지원 [내부링크]

화면 녹화 후 GIF / 움짤 파일로 보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가볍고 간단하게 사용하기 편한 프로그램으로 필자가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다운로드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screentogif..

[한글 한 줄 공부] 헷갈리는 맞춤법 '낫다', '낳다' [내부링크]

헷갈리기 쉬운 맞춤법 '낫다/ 낳다' 틀린 예시 찾기  예시 1  간염은 잘 낫지 않는 병이다.  예시 2  간염은 잘 낳지 않는 병이다.  - 틀린 예시는 2번 예시 "낫다" 병이나 상처 따위가 고쳐져 본래대로..

[Excel] 엑셀 숫자 더하기/ SUM 함수 사용하기! [내부링크]

엑셀 사용 시 기초 중에 기초! 더하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두 엑셀을 처음 시작할 때 가장 먼저 시작하는 함수는 대부분 더하기 함수를 시작으로 차근차근 하나씩 배워가기 시작합니다 회사생활..

[크롬] 확장프로그램 소개 1 - 게임 / Boxel Rebound [내부링크]

구글 크롬 사용하실 때 재밌는 확장 프로그램이 많은데, 그중 게임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Boxel Rebound 다운로드 경로는 크롬 - 앱 - 웹스토어 - 해당 게임 이름을 검색하거나 카테고리의 "오락"으..

[윈도우10 화면녹화] 무료로 간단하게 화면 녹화해보기! [내부링크]

유튜버나 블로그를 하실 때 PC 화면을 그대로 녹화해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죠? 윈도우10만 설치되어있다면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녹화되는 기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설치 시 기본..

[넷플릭스] 우리 아이 시청 연령 보호! 자녀 보호 기능 설정하기!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는 아주 어린아이들이 시청할 수 있는 영상과 폭력적이나, 너무 선정적인 영상과 같이 시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어느 정도 연령 제한이 필요한 영상들이 있죠 매월 결제하는 넷..

[Excel] 엑셀 TIP! 시트 하얗게 만들기! 눈금선 없애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엑셀 사용 중 시트에 나오는 선이 나오지 않게 또는 하얗게 변경하려고 할 때 크게 2가지 방법을 사용합니다 동일한 방법이지만 진입방법이 달라 두 가지 모두 설명드리겠습니다. 굉장히 간단한 방법..

[PC] 듀얼 모니터 바탕화면 각각 다르게 설정 & 가로로 길게 설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재택근무가 많은 요즘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또는 게임을 할때 자주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바꾸고 싶을 때가 있을 겁니다 듀얼 모니터를 설정한 이후 배경..

[Steam] 2021년 11월 스팀의 가을 할인이 돌아왔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1년 스팀의 가을 할인 이 돌아왔습니다. 제가 찜한 상품도 눈에 들어오네요. 어디 지갑이.. 가을 할인은 2021년 11월 24일~12월 1일 오전 10(태평양 표준시)까지 진행하므로 원하는 게임이 있는지..

[Snipaste] PC 화면 캡처 프로그램/ 무료 버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PC를 사용하면서 화면을 캡처해서 수집하거나, 참고하는 등 사용하는 일이 굉장히 많은데요, 오늘은 쉬운 화면 캡처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무료 버전과 PRO 버전이 따로 나눠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