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ga0821의 등록된 링크

 yeoga082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8건입니다.

[피파온라인4] FC 메스 스쿼드. 간지는 이게 짱이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FC 메스를 짜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를 짜보려고 하게 된 계기는 팀 컬러 중 중거리를 올려주는 곳을 보다가 여기를 들어가 봤는데 안정환 선수가 뛰었던 곳이라고 해서 가보게 됩니다. 오버롤 순으로 정리 했는데 안정환 선수, 피레스, 리베리, 마네 그리고 쿨리발리까지 괜찮은 선수가 꽤 많아서 짜면 이쁘게 나올 것 같습니다. 공격진입니다. 일단 약발은 4 이상만 정렬했고 안정환 선수 톱에 마네, 리베리 양 윙으로 배치하겠습니다. 피아니치, 피레스, p.사르 이렇게가 그나마 쓸 만 합니다. 피레스 공미 넣고 피아니치 수미, 사르 수미 이렇게 넣겠습니다. 한쪽은 쿨리발리 무조건 넣고 한쪽은 딜란 브론 저 선수가 그나마 넣을만 할 것 같습니다. 양 윙백은 부나 사르, 토마 들렌 이렇게 넣으면 될..

[피파온라인4] 이정도면 무난한 LOSC 릴 스쿼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릴 스쿼드를 짜보려고 합니다. 릴은 잘 모르지만 클라위베르트가 나온 곳이여서 어느 선수가 있나 알아보다가 선수진이 괜찮아서 짜보게 되었습니다. 오버롤 순으로 정렬하면 이렇게 나옵니다. 선수진 폭도 넓어서 정말 다양하게 나올 수 있는 팀인거 같은데요 일단 4-2-3-1 로 짜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톱은 아이콘 클라위베르트를 쓸 것 같습니다. 양발에 빠르고 헤더도 좋기에 이만한 선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라면 레앙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선수들도 엄청 추천하고 평이 좋은 선수입니다. 그리고 양 윙어는 아자르와 조 콜로 가겠습니다. 공미로는 파예트, 레앙, 밤바, 조너선 데이비드 이렇게 중 고르시면 될 거 같습니다. 두 수미는 산시스와 고메스로 가겠습니다. 산시스는 중거리 스탯도 좋고..

[피파온라인4] 페네르바흐체 SK 스쿼드. 어찌저찌 짰는데 구멍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페네르바흐체 SK 스쿼드를 짜보려고 합니다. 페네르바흐체는 유니폼이 이뻐서 알게 되었고 김민재 선수가 뛰었어서 알게 되었습니다. 근데 살짝 검색해보니 괜찮은 선수가 많아서 짜보게 됩니다. 4-2-3-1로 일단 짜보겠습니다. 오버롤 순으로 하면 이정도 나옵니다. 여기는 선수진이 많지는 않아서 일단 오버롤 괜찮은 선수를 최대한 사용해야될 것 같습니다. 공격수 입니다. 반페르시, 카윗, 나니, 바추아이가 있는데 저라면 반페르시 공미에 바추아이를 사용하고 카윗은 약발이 3이여서 사용하지 않고 나니 양발 베테랑 시즌을 윙어에 사용하겠습니다. 오코차 같은 경우는 몸싸움이 박살나서 미드필더 진으로 사용 가능한 선수는 EBS 외질과 호세 소사 아닐까 싶네요 외질을 왼쪽 윙어로 사용하고 호세 소사를 수..

[피파온라인4] 사우샘프턴 스쿼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우샘프턴 스쿼드를 짜보려고 합니다. 이 팀을 짜보게 된 계기는 반데이크가 여기 출신이기도 하고 어떻게 짜보면 괜찮은 스쿼드가 나올꺼 같아서 해보게 됩니다. 오버롤 순으로 정렬하면 이정도 나오네요 일단 시어러가 톱을 보면 될꺼 같고 마네를 윙어로, 반데이크 센터백. 대충 이런 느낌으로 짜보겠습니다. 일단 4-2-3-1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베일도 있고 한데 베일은 약발이 3이여서 일단 제외를 했습니다. 엘런 시어러 톱에 양 사이드에 마네와 미나미노 다쿠미를 넣겠습니다. 미나미노는 오른발이기에 정발로 오른쪽으로 넣겠습니다. 두샨 타디치는 공미로 기용하겠습니다. 투 수미를 선택해야되는데 호이비에르, 체임벌린, 랄라나, 르미나 이렇게 있는데 랄라나가 양발의 장점은 있는데 몸싸움 스텟이 너무 ..

[피파온라인4] 가장 무난한 셀틱 스쿼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셀틱 스쿼드를 짜보려고 합니다. 셀틱이라는 팀은 농구 팀으로도 유명하지만 우리나라 선수 기성용 선수와 차두리 선수가 뛰었던 축구팀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제가 짜는거는 답은 아니지만 이렇게 짜면 성능적으로 나쁘지는 않을 것 같아 짜보는거니 참고만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버롤로 정렬했을 때 이정도가 보이네요 일단 반데이크가 있으니 한쪽 차두리 사용하면 센터백은 딱 맞을거 같고 이언 라이트, 융베리 달글리시, 라르손 이정도면 공격진도 꽤 괜찮을 것 같습니다. 공격진 입니다. 일단 약발 3은 제외하고 4이상만 추렸습니다. 이언라이트, 달글리시, 라르손 중 사용하는게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로비 킨 같은 경우는 작은 키에 애매한 속도로 제외시켰고 팻슨 다카 선수는 양발의 메리트는 있지만..

[피파온라인4] 우루과이 스쿼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루과이 스쿼드를 짜보려고 하는데요! 현역 스쿼드나 감성 스쿼드 이런건 아니고 성능을 최대한 뽑을 수 있는 그런 스쿼드로 한번 짜보려 합니다!! 재미로 짜는거니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번에 포를란이 나오면서 우루과이 스쿼드를 하게 된다면 꼭 써야되는 포를란인데요 일단 저는 돈이 그정도 없어서 못쓰는데 4-2-3-1 자리에서 공미에 넣으면 너무 좋을 거 같습니다 일단 톱은 수아레스 카바니 누녜스 포를란 여기서 정하면 되는데요 톱은 빠르고 헤딩을 따줄 수 있는 누녜스를 사용할거고 공미는 포를란 그리고 수아레스 카바니는 윙으로 기용 하겠습니다 두 수미는 발베르데, 벤탕쿠르 고정입니다!! 수비는 아라우호가 키도 크고 빠르기에 취향에 맞게 단단한 고딘, 코아테스 이런 선수 사용하..

[피파온라인4] 레딩 스쿼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해보려는 스쿼드는 레딩 스쿼드 입니다. 레딩이라하면 2002년 월드컵 멤버인 설기현 선수가 뛰었던 곳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많이 아는 선수는 없지만 뭔가 짜게 되면 되게 멋있을 거 같아서 한번 짜보려고 합니다. 일단 가장 무난한 4-2-3-1 로 짜려고 합니다. 여기서 약발이 4인 선수로 최대한 찾아봤는데 스트라이커에는 앤디 캐롤 뵈드바르손 외에는 찾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저는 뵈드바르손을 사용하겠습니다. 4-2-3-1에서 2-3을 이제 찾아보려는데 일단 이번에 새로나온 시즌 설기현을 물량이 나오게 된다면 무조건 양발의 메리트로 기용을 할 것이고 cam자리에는 마테이 비드라 선수를 사용할 것입니다. 그리고 두 cdm 자리에는 길피 시구르드손 대니 드링크워터를 사용할 겁니다. 길피선수가 ..

[피파온라인4] 덴마크 스쿼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덴마크 스쿼드를 짜볼까 합니다. - 제가 짜는거는 어떻게보면 감성은 없고 그냥 스텟만 보고 이렇게 하면 그래도 얼추 돌아가겠다 이런 느낌으로 짜는거니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피파온라인4 초기때 제가 덴마크 스쿼드를 정말 좋아했는데요 그때랑 짜는거는 좀 다르겠지만 제가 에릭센을 그때 좋아했어서 했었습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라우드루프 형제 에릭센 호이비에르 등등 그래도 우리가 한 번 쯤 들어본 선수들이 속해있는 나라 입니다! 공격진 입니다. 일단 돌베르라는 친구를 제가 gr시즌을 정말 잘 썼었는데 현재는 절대 못쓰죠.. 봤을 때 톱으로 쓸 수 있는 선수는 돌베르, 브레스웨이트, 포울센 정도 될 거 같습니다. 돌베르 같은 경우는 어느정도 돈이 있으면 이제 같은 가격으로 비교했을 ..

[피파온라인4] LA 갤럭시 스쿼드.. 아무도 안하는 이유를 찾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LA 갤럭시 스쿼드를 한번 짜보려고 하는데요 사람들이 LA 갤럭시 스쿼드를 왜 안하는지 알게 되는 스쿼드입니다. 예능으로만 봐주시고 절대 따라하지 마세요.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가 여기서 뛰다가 다시 폼이 올라서 AC 밀란으로 갔죠 :) 우리가 아는 제라드, 베컴 그리고 피파가 버린 남자 애슐리 콜도 있어서 오~ 해보고 싶은데? 라는 홍대병 분들이 계시겠지만 저희가 LA 갤럭시 스쿼드를 피파에서 본 적은 없습니다. 왜냐고요? 일단 공격수 부터 보겠습니다. 선수단이 너무 얇습니다. 저희가 어떻게든 끼워 맞춰보려면 루이스 에르난데스,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로비 킨, 치차리토 이정도 되겠습니다. 랜던 도노번하고 더글라스 코스타는 생성 제한에 걸려있습니다. 미드필더 라인도 비슷합니다. 제라드 ..

[피파온라인4] VfL 볼프스부르크 스쿼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볼프스부르크 스쿼드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볼프스부르크 같은 경우에는 저도 짜봤고 직접 사용하면서 지금도 볼프스부르크로 다시 갈까 생각할 정도로 인상깊은 팀이었습니다. 일단 구성원부터 보실께요 제가 처음 올린 사진처럼 더브라위너가 뛰었던 팀이기도 하고 구자철선수가 뛰었던 팀이기도 합니다. 그럼 일단 톱 자원부터 가볼게요 옛날에 피파온라인3 때 사용하던 마리오 고메스도 보입니다. 저는 톱 자원은 양발이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해서 제코를 사용했었는데 취향 따라서 고르시면 될거 같습니다 제코는 느리기는 하지만 큰키에 양발에 예감, 강뚝을 보유하고 있어서 제코를 추천드립니다! 윙어같은 경우에도 양발잡이가 많아서 취향따라 고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중거리 스탯이 높고, 양발과 예..

[피파온라인4] 삼프도리아 스쿼드(22ve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써봅니다. 오늘도 옛날처럼 삼프도리아를 맞춰볼까 합니다 물론 제가 심심할 때 짜보는것이기에 그냥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저 같은 경우에는 팀 맞출 때 피파인벤 과 스쿼드메이커 두개를 이용합니다! 일단 첫번째로 양발잡이를 저는 검색을 합니다. 윙어도 그렇고 공격 포지션에서는 양발잡이가 좋은거 같아서요 일단 굴리트와 카프라리는 필수로 써야될 거 같네요!! 호아킨 코레아 같은 경우도 제가 삼프도리아와 인테르 할 때 썼는데 저는 괜찮게 썼지만 옛날 시즌 카드여서 매물이 많이 없습니다. 일단 이런식으로 들어가는데 굴리트 같은 경우는 시즌도 많고 가격도 다 다르기에 나중에 고르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이제 스트라이커를 알아보겠습니다. 비에리, 시크, 에토 이렇게 중에서 고르면 될거 같..

[피파온라인4] 가장 무난한 에버튼 스쿼드 (에버턴 스쿼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버튼 스쿼드를 짜보려고 합니다. 에버튼은 루니가 뛰었던 곳이기도 하고 루카쿠가 뛰었던 곳이기도 해서 제가 옛날에 부캐 계정에 사용했던 기억이 납니다. 에버턴 같은 경우는 어느정도 정해져 있는 부분도 있고 4-2-3-1이 꼭 답은 아닐 수 있겠다 싶은것도 있어서 두 포메이션으로 짜 볼 수도 있습니다. 오버롤로 정리하면 이렇게 나옵니다. 어느정도 각은 잡히는 팀이여서 어려울 것 같지는 않습니다. 공격수를 오버롤로 정리했을 때 이렇게 나옵니다. 일단 저는 헤딩을 좋아해서 원 톱으로 루카쿠를 넣겠다만 루카쿠가 체형도 그렇고 침투도 똑똑한 편이 아닌지라 그렇게 사랑을 많이 받는 선수는 아닙니다. 루카쿠가 별로면 에토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에토는 fa 시즌이 양발로 나와서 fa시즌을 사용하시는게..

[피파온라인4] 가장 성능적으로 무난한 네덜란드 스쿼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덜란드 스쿼드를 짜보려고 합니다. 네덜란드 같은 경우는 선수진도 너무 풍부하고 그러면서 성능 좋은 선수들도 너무나 많기 때문에 다양한 스쿼드가 나올 수 있는데요. 그 와중에 저는 가장 무난하게 일단 베이스를 만들려고 합니다. 토대를 만들고 여러분들이 원하는 선수가 있으면 거기에 넣으면 되니까요 오버롤순으로만 정렬해도 이렇게 나오는데요 이렇게 축구 강국을 맞출때는 다른게 문제가 아니라 급여가 제일 문제입니다. 가장 무난하게 4-2-3-1로 짜보겠습니다. 네덜란드 선수하면 반페르시, 크루이프, 반니스텔로이, 클라위베르트, 베르캄프 그리고 뎀파이 등 너무나 많은 공격수가 있는데요 저는 그래도 클라위베르트가 제일 낫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나온 icon 클라위베르트는 양발 시즌으로 나왔고 빠..

피파온라인4 미드필더 선수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그냥 혼자서 심심할 때 선수들 스탯 구경하는 블로거 입니다. 물론 되게 할거 없어 보인다 생각하실 수 있지만 옛날에는 피파를 하루에 4시간 씩 하면서 챔피언스도 찍어보고 해봤는데 이제는 그정도로 할 시간도 없고 그러다보니 이렇게나마 취미 생활을 합니다. 제가 최근까지 해보면서 괜찮다고 생각하는 두 선수에 대해 소개시켜드리고자 합니다. 처음으로는 페리시치 입니다. 페리시치는 양발잡이에 예감도 있어서 공미에 넣어도 너무 좋고 또한 윙어도 커버 되며 실축에서는 윙백도 보는 선수죠 한창 양발잡이 예감있는 키 있는 선수를 알아보다가 페리시치를 쓰게 되었는데 정말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up 페리시치 금카를 사고 싶어서 돈을 모으는 중이고 boe 6카 사용하는데 너무 좋더라고요 up 금카는 더 ..

[피파온라인4] 라티움 스쿼드 (라치오 스쿼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라치오 스쿼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치오가 라이센스가 없어서 라티움으로 나오기에 라티움 스쿼드라고 한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오버롤로 정리하면 이렇게 나오네요 일단 라치오 하면 생각나는 선수가 임모빌레, 밀린코비치 사비치 인데 그리고는 몰랐습니다. 한번 맛깔나게 짜보겠습니다. 스트라이커로서는 클로제, 임모빌레, 비에리, 크레스포 이렇게 있네요 요즘 크레스포 예전에 비하면 많이 안보이죠 라티움의 단점이라면 양발잡이 스트라이커가 없다는게 되겠네요 이번에 나온 임모빌레 시즌 미친거 같던데 임모빌레를 넣어보겠습니다. 물론 여러분은 여러분의 취향으로 하실거라 믿습니다. 클로제, 비에리 다 좀 애매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이번에 나온 임모빌레는 스탯으로 봤을 때 너무 잘 나왔다는 생각이 들어 넣..

[피파온라인4] 로마FC 스쿼드(AS로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as로마 스쿼드를 짜보도록 하겠습니다. 피파온라인에는 라이센스가 없어서 로마FC로 나옵니다. 많은 좋은 선수들이 있어서 제가 짜는게 답이 아닐겁니다. 그래도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단 이정도 선수들이 있는데 약발 3이나 그 포지션에서 메리트가 없다면 사용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가장 무난한 4-2-3-1 로 하겠습니다. 일단 스트라이커 진으로 사용 가능한 선수는 시크, 펠러, 제코, 에이브러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키가 크고 강뚝과 예감이 있는 선수를 좋아하는데 그래서 무조건 제코입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은 제코를 안좋아 하실 수 있어서 가장 무난한 파트리크 시크를 넣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무난하게 미드필더 진은 페드로, 미키타리안, 카프라리 이렇게가 맞지 않을까 싶습..

[피파온라인4] 레알 소시에다드 스쿼드. 리춘수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레알소시에다드 스쿼드를 짜보기로 하겠습니다. 레알소시에다드에서는 이천수 선수가 뛰었던 곳이기도 하고 요즘 유니폼 색깔이 이뻐서 해볼까 하고 생각했던 스쿼드이기도 합니다. 오버롤로 정리했을 때 이렇게 나옵니다. 일단 사비 알론소가 이번에 시즌이 출시하기는 했는데 아직은 못구하겠죠..? 그래도 한번 넣어는 보겠습니다. 5카는 아무도 못구할테니 3카정도로만 일단 ntg로 넣겠습니다. 이번꺼는 성능이 안나올 수 있지만 급여를 널널하게 짜서 여러분이 짜실 때 취향에 맞게 짤 수 있게 해보겠습니다. 이건 제가 짜는거기 때문에 제 취향을 짜는거여서 감성이 없을 수 있습니다. 약발도 최대한 좋게만 짜보려 하거든요.. 톱 자원으로는 알렉산데르 이사크, 세페로비치, 윌리앙 주제가 있습니다. 저는 이사크..

[피파온라인4] 뉴캐슬 유나이티드 스쿼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뉴캐슬 유나이티드 스쿼드를 짜보기로 하겠습니다. 뉴캐슬 유나이티드는 기성용 선수가 뛰었던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앨런 시어러가 먼저 떠오르네요 오버롤로 정렬했을 때 이렇게 나옵니다. 일단 스트라이커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앨런 시어러 때문에 뉴캐슬을 한다면 무조건 시어러를 사용하겠지만 기성용 선수 때문에 온다면 공격진은 선택을 하셔야되는데 빠른 선수는 오언, 이언 러시 그리고 살짝 몸빵 되는 선수는 앨런 시어러, 클라위 이렇게 있습니다. 그리고 앨런 시어러는 mog와 아이콘 외 약발이 3이여서 참고하셔야됩니다. 저는 클라위베르트 아이콘이 양발로 나와서 클라위베르트를 일단 넣어보겠습니다. 그리고는 알렌산데르 이사크 선수가 있는데 그 선수도 빠르고 키가 커서 좋을거 같네요 그리고 공미..

[피파온라인4] 스위스 스쿼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위스 스쿼드를 짜보려고 합니다. 스위스를 짜볼까 생각하게 된거는 샤키리도 있고 수비쪽이 꽤 탄탄하다고 생각해서 해보게 되었습니다. 스탯으로만 보고 일단 판단하는거기에 참고용으로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버롤로 정리해놓으면 그래도 들어본 선수가 꽤 있네요 세페로비치 샤키리 로드리게스 자카 등등 근데 자카는 아마 약발이 안좋아서 팬이 아니라면 사용하는건 비추합니다. 공격진들 찍어놓으면 이렇게 나오는데 일단 엠볼로를 무조건 사용해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카포르는 키와 스피드가 괜찮기는 한데 밸런스가 너무 낮고 가브라노비치는 키가 작기에 엠볼로로 사용하겠습니다. 그리고 양발잡이 선수가 이렇게 둘이 있는데 스티븐 추버 는 골결이 낮기 때문에 윙으로 기용하고 샤키리마저 윙으로 넣으면 공미 ..

[피파온라인4] 애스턴 빌라 스쿼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스톤 빌라, 애스턴 빌라 스쿼드를 짜보겠습니다. 저번과 같이 4-2-3-1 로 짜볼 껀데요 옛날 선수도 많고 해서 너무 다양하게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제가 정답이 아니고 또 제 사심이 들어가서 어떤 선수를 고집해서 쓸 수도 있습니다.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오버롤 순으로 정렬하면 이렇게 됩니다. 일단 워커는 이번 새로나온 시즌이 센터백으로도 나와서 센터백 한자리는 워커를 쓰면 되겠고 피레스는 쓸지 모르겠네요 잭 그릴리시도 사용한다면 사용할 거 같은데 일단 좀 더 보고 결정해보겠습니다. 스트라이커 자리에는 이렇게 넣을 수 있을거 같네요 근데 일단 여기서 조던 아이유는 약발이 3이고 벤테케도 약발이 많이 좋지 않습니다. 로비 킨, 대니 잉스는 키는 작은데 그렇게 빠른것도 아니여서 굳이 ..

[피파온라인4] 웨스트햄 스쿼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웨스트햄 스쿼드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웨스트햄은 옛날 선수들 중 유명한 선수들도 있고 린가드가 엄청 잘했던 곳이기도 하죠 오버롤로 정리 했을 때 이정도 나오는데 일단 수비수에 퍼디난드가 있고 데클런 라이스 램파드도 사용할 수 있는 스쿼드 입니다. 공격진을 봤을 때 알레르, 슈케르 등등 있고 윙어로는 조 콜, 파예트, 푸트리 정도 사용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저는 일단 원 톱에 알레르를 사용할건데 알레르가 21챔스 시즌이 양발이니 21챔을 사용하겠습니다. 그리고 양 윙어는 푸트리와 조콜을 사용하겠습니다. 공미에는 린가드를 사용하겠습니다. 두 수미 중에 램파드는 픽스로 넣고 한 쪽을 생각해야 되는데 파케타가 좋을 거 같지만 가격이 쎄서 주앙 마리우를 넣겠습니다. 데클런 라이스가 빠지..

[피파온라인4] 나폴리 스쿼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 대표 센터백 김민재 선수가 속해 있는 나폴리 스쿼드를 짜보려고 합니다 저는 4-1-4-1을 사용하지만 가장 무난한 4-2-3-1 로 포메이션을 짜볼겠습니다 오버롤 순으로 나열한건데요 저희가 아는 옛날 선수 부터 요즘 선수까지 꽤 네임드 선수들이 많이 있었던 팀 입니다! 일단 원 톱 자리인데요 톱으로 정렬해 놓았을 때 이정도 나옵니다. 톱으로 쓸만한 선수라면 카바니, 사파타, 이과인 등등 있겠는데요 그래도 가장 무난한 카바니를 사용할 거 같습니다 카바니 선수 이번에 새로 나온 시즌도 괜찮은것 같지만 특성이 많이 들어있는 LOL시즌을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양 윙, 공미 자리인데요 일단 졸라는 무조건 사용할 것 같고 그리고는 지엘린스키, 마레크 함시크를 무조건 사용할 것..

[피파온라인4] FC 샬케 04 스쿼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FC 샬케 04 스쿼드를 짜보려고 합니다 저도 잘 알고 짜는건 아니여서 스탯만 보고 넣어보는거여서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스탯으로 정렬만 시켜놓으면 다 그래도 아는 선수들이여서 인기 많을거 같네요 스트라이커로 정렬시켰을 때 이렇게 나오는데 요즘 라울같은경우는 피파에서는 쓰기 애매해서 많이 안쓰는 추세잖아요? 그래서 저라면 추포-모팅을 쓰지 않을까 싶습니다. 엠볼로 같은 경우는 건장 체형이고 민첩도 낮아서 차라리 뚝배기 용으로라도 추포-모팅을 톱으로 하는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니면 케빈-프린스 보아텡을 톱으로 올리는것도 좋아보입니다. FC 샬케 04 같은 경우 이 중원이 힘이 너무 좋을거 같은데요 일단 왼쪽 윙 같은 경우는 외질, 이동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드락슬..

[피파온라인4] rc겡크 스쿼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rc 겡크 스쿼드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거는 성능으로 짠다 이런게 아니라 짤 수 있냐 없냐인데요 가능은 할 것 같아서 한번 짜봅니다 오늘은 거꾸로 가볼게요 일단 스쿼드는 4-2-3-1 을 사용해보겠습니다. 피파에서 쿠르투아는 1티어 골키퍼죠 쿤 카스테일스도 정말 잘 막는데 쿠르투아를 쓸 수 있는데 쿤 카스테일스를 쓸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골키퍼는 급여에 맞게 가보겠습니다. 수비수는 쿨리발리 고정에 풀터백을 기용하는게 나을 것 같은데 그 중에서 몸싸움이 더 좋은 요아킴 멜레를 쓰겠습니다. 그리고 윙백은 티모시 카스타뉴와 왼쪽은 네투 보르지스를 사용하겠습니다. 둘 다 커브가 낮아서 크로스에서 좋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사용할 수 있는것에 의의를 둡니다. 아마 여기를 짜볼까 생각하시는 분..

[피파온라인4] 크로아티아 스쿼드. 단점이 없는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크로아티아 스쿼드를 짜보려고 합니다. 현역으로 짜지는 않을꺼고 성능 괜찮게 짜보려고 해요 크로아티아로 유명한 모드리치도 있고 페리시치도 있고 레비치 등등 들어보면 다 아는 그런 선수들입니다. 포메이션을 저는 4-1-4-1 을 사용하지만 가장 무난한 4-2-3-1로 짜볼께요! 아무래도 피파에서는 양발의 중요성도 어느정도 있기 때문에 저라면 페리시치 원톱에 슈케르를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니면 그래도 슈케르가 스트라이커로 나왔으니까 슈케르 톱에 페리시치 공미로 사용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모드리치를 수미로 사용하는것도 좋지만 일단 왼발잡이가 많지 않기 때문에 저는 윙어에다가 배치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반대쪽은 레비치를 사용할 계획입니다. 두 수미는 한쪽은 브로조비치로 한쪽은 코바치치 ..

[피파온라인4] 페예노르트 스쿼드 한국인과 굴리트를 같이 쓸 수 있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페예노르트 스쿼드를 짜보려고 합니다. 감성 이런거는 잘 몰라서 그냥 선수진들 보고 생각해본거 끄적여보겠습니다. 네덜란드 팀인 만큼 네덜란드 선수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와중에 굴리트 온라인 굴리트가 있고 반페르시, 라르손, 크루이프 등등 저희가 아는 선수가 많이 있습니다. 또한 송종국 김남일 이천수 선수가 뛰었던 곳이기도 하더라고요 그렇기에 뭔가 유니크한 팀을 하고 싶으신분들은 해보기 좋을것 같아 만들어 봅니다. 4-2-3-1 에서 윙어, 또는 ram lam 자리에는 크루이프와 라르손, 혹은 이천수 시니스테라 이렇게 중에서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페르시 톱에 공미 굴리트 쓰셔도 되고 ln 굴리트가 원 톱으로도 괜찮다는 의견이 많아서 굴리트 톱에 크루이프 공미 양 사이드에 남은 추천한..

[피파온라인4] 스완지 시티 스쿼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완지 시티 스쿼드를 짜보려 합니다 :0 스완지를 처음에 짜보려고 했었는데 그 이유는 일단 3명의 미드필더가 눈에 들어왔고 공격수가 제 취향일 거 같아서 였습니다. 오버롤 순으로 나열하면 이렇게 나옵니다. 4-2-3-1 로 짜놓을텐데 저는 원래 4-1-4-1 4-1-2-3 을 사용하는 유저입니다 :) 스트라이커를 나열하면 일단 이게 끝입니다. 약발 3은 매우 치명적일 수 있기에 약발 4로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대니얼 제임스는 윙어로 기용하면 되겠고 윌프리드 보니, 태미 에이브러햄 이 두 선수중에 자기 취향에 맞게 쓰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에이브러햄을 옛날부터 너무 써보고 싶어서 고강으로 넣어보겠습니다. 에이브러햄은 큰 키와 예리한 감아차기, 약발4 가 저에게는 장점으로 느껴졌습니다...

[피파온라인4] 삼프도리아 스쿼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가시간투자자 입니다. 오늘은 제가 현재 지금 쓰고 있는 스쿼드. 바로 삼프도리아 스쿼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요즘 팀컬러도 많이 나오고 금카매물도 많이 풀리고 해서 사람들이 스쿼드를 많이 맞추시는데요 뻔한 스쿼드에 질린다. 신선한거를 원한다 하시는 유저분들께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저도 잘하는 실력은 아니기에. 그리고 모든 선수를 다 써본것이 아니기에 그냥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감사할꺼 같아요!! 일단 삼프도리아는 이탈리아 세리에 A 리그 팀입니다. 이 팀에 대해 솔직히 아무것도 모릅니다. 하나.. 콸멘.. 콸간지.. 라 불리는 선수 저는 근본.. 잘 몰라요.. 그냥 게임하는 일반인입니다..^^ 이 팀으로 해보고 싶다고 생각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굴리트가 있는 팀 중에서 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