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ngyangnara의 등록된 링크

 yeongyangnar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0건입니다.

CU 구독 쿠폰 서비스 [내부링크]

CU 구독 쿠폰 서비스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어디를 가든지 꼭 한 번쯤은 마주치게 되는 것이 바로 편의점입니다. GS25와 CU 둘 중에 하나는 무조건 보이는 것 같습니다. 많은 곳은 몇 백미터도 채 되지 않아..

공유킥보드 주차 [내부링크]

공유킥보드 주차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12월 10일부터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시행됩니다. 도로교통법 개정안에는 전동킥보드 관련 규제 내용이 있었는데 규제를 대폭 완화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베이 빅스마일데이 [내부링크]

이베이 빅스마일데이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11월은 유통업계가 대규모 행사를 여는 달입니다. 미국과 중국의 할인 행사가 있기 떄문에 국내에서도 굉장히 규모를 크게 진행합니다.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

아모레퍼시픽 리필스테이션 [내부링크]

아모레퍼시픽 리필스테이션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화장품 업계도 계속해서 변화를 위해 여러 가지 실험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아모레퍼시픽이 최초로 운영하는 리필 스테이션도 그 중 하나입니다. 리필 스..

sk렌터카 EV올인원 무료 [내부링크]

sk렌터카 EV올인원 무료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휘발유차건 경유차건, 요즘 떠오르는 전기차건 간에 모두 연료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렌터카를 빌릴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처음에 채워..

T통화매니저 앱 다운로드 [내부링크]

T통화매니저 앱 다운로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SKT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SKT에 관련한 많은 앱들을 기존에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T통화매니저도 그 중 하나입니다. T통화매니저를 쓰는 경우는 다양합니다...

실업급여 계산기 가장 정확히 알기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경제 상황이 많이 좋지 않습니다. 기업 사정도 악화되면서 퇴직하거나 해고 당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실업자가 되면서 관심은 실업급여에 쏠렸습니다. 실업급여도 정확히 계산해야 제대로 받..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무일 회원제 [내부링크]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우리나라의 코스트코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일반 이마트와는 달리 창고형 할인마트 형식입니다. 창고형 할인마트는 기존 물품들을 더 싸게 사거나 대용량으로 살 수 있어 좋습니다. 집..

아비간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이 한 해를 장악하면서 백신에 대한 갈망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다시 전세계적으로 감염 숫자가 늘어나는데 아직 완벽한 백신이 나오지 않아 치료에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미국 대통..

무화과 효능 재배지역 궁합 [내부링크]

무화과는 고기를 먹은 다음에 먹으라는 소리가 있습니다. 고기를 먹으면 속이 더부룩 할 때가 있는데 무화과가 이를 완화시켜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무화과에 단백질 분해효소가 많이 들어있기 때문입니..

임산부가 꼭 챙겨야 할 영양소 5가지 [내부링크]

임산부가 되면 영양제에 관심이 굉장히 많아지고 보충을 하려고 합니다. 철분제는 기본으로 섭취하고 다른 것들도 먹을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임산부가 영양제로 영양소를 보충하려는 것도 좋지만 최우선으로 여..

비타민 맟춤 처방 나에게 필요한 영양제는? [내부링크]

본인이 30대 남성, 갱년기 중년 여성, 젊은 여성, 예민한 사람 중에 해당된다면 어떤 영양제를 먹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30대 남성의 경우 직장 생활로 인해 운동 부족과 잦은 음주로 시달리게 됩니다. 운..

영양제 속설 진실은? [내부링크]

요새는 시중에 영양제들이 엄청 많습니다. 영양제에 관심이 많아진 만큼 속설도 많이 도는데 진실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종합영양제는 식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까? 종합영양제를 식후에 먹는 것이 좋다는 속설은..

영양제는 어떻게 복용해야 하나? 영양제 복용 방법 [내부링크]

자신이 건강하다고 생각하고 실제로 건강하다면 영양제를 굳이 복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영양이 결핍된 상태고 식생활로 부족한 영양을 채우지 못한다면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ㄴ니다. 식생활로 충분..

영양제가 필요한 경우 영양제 vs 채소&과일 [내부링크]

영양제가 질병을 치료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인체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인체에서는 많은 화학 작용이 일어나는데 영양소가 부족하면 제 기능을 못하게 되는 부분이 생겨 다른 부분의 추..

식습관 자가진단 체크하기 [내부링크]

영양 상태를 평가하는 검사는 많이 부족한 편이고 혈액검사를 해도 꽤 오랜 시간이 걸리는 편입니다. 따라서 영양 상태를 어느 정도 가늠해 보기 위해서는 식생활을 살펴봐야 합니다. 어떤 영양소가 부족한지 알아..

아연 과다 복용 부작용 [내부링크]

아연은 신체에서 꼭 필요한 미네랄입니다. 성장, DNA 합성, 맛 인식 등에 필요합니다. 또한 상처 치유, 면역력, 생식 건강 등을 지원합니다. 아연의 하루 섭취량은 40mg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이 정도 양은..

루테인과 제아잔틴 복용량 [내부링크]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항산화제는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이 둘은 눈을 보호하는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환반 변성, 백내장, 당뇨병 성 망..

건강한 눈을 위한 음식 [내부링크]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균형 잡히고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비타민, 영양소, 미네랄을 함유한 식품을 식단에 포함하면 눈 손상을 막는 데 도움을 줄 습니다. 건강한 식단 만으..

하루에 물을 얼마나 마셔야 할까 [내부링크]

몸의 약 60%가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신체는 끊임없이 소변과 땀을 통해 수분을 내보냅니다. 탈수를 방지하려면 적절한 양의 물을 마셔야 합니다. 매일 물을 얼마나 많이 마셔야 하는지에 대한 의견은 분분합니..

따뜻한 물 효과 [내부링크]

따뜻한 물을 마시면 신체에 필요한 물을 공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화를 개선하고 기분을 편안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건강 요법으로 온수를 마실 때는 최고의 효율을 누리기 위해 아침이나 취침 직전에 마..

비타민을 먹기 가장 좋은 시기 [내부링크]

비타민을 섭취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복용하는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어떤 비타민은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은 반면에 식전에 섭취하기 좋은 비타민도 있습니다. 매일 같은 시간에 비타민을 섭취하는 습관을 들..

구미 비타민 효과 [내부링크]

비타민 보충제의 인기는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비타민을 섭취하면 건강이 좋아지거나 식이 요법을 보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타민의 형태도 다양한데 요새는 씹을 수 있는 구미 형태의 비..

오메가3 어린이 [내부링크]

오메가3는 건강한 식단의 중요 구성 요소입니다. 오메가3는 성장과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어린이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그러나 많은 부모들이 자녀에게 오메가3 보충제가..

오메가3 하루 섭취량 [내부링크]

오메가 3을 섭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일주일에 두 번 이상 오메가 3이 많이 들어있는 생선을 먹는 것입니다. 그러나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보충제를 고를 때는 보충제..

견과류는 과연 건강에 좋을까? [내부링크]

과거에 견과류는 식이요법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지방이 많고 칼로리가 높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견과류를 자주 먹습니다. 견과류가 칼로리가 높은 것은 사실이지만 지방은 건강에 좋은 지방이고 섬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팁 [내부링크]

신진대사가 활발하지 않으면 몸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웨이트 운동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근육을 잃게 됩니다. 그만큼 신체가 적..

간편한 식사 계획을 위한 팁 [내부링크]

간편한 식사 계획을 위한 팁입니다. 1. 식사 계획 시간을 따로 할애합니다. 식사 계획을 위한 시간을 따로 설정합니다, 이 시간은 오로지 갖고 있는 음식을 살펴보고 일주일 동안 어떤 요리를 할 수 있는지에 투..

우유 선택 팁 [내부링크]

원래 우유 하면 소에서 나오는 우유만을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마트에 가면 다른 종류의 우유가 가득합니다. 어느 것을 골라야 가장 좋은 선택일지 고민이 됩니다. 이것은 절대적인 기준이 아니라 개인의..

지방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 [내부링크]

몸에 지방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저지방 다이어트 열풍으로 많은 사람들이 지방이 나쁜 것으로 인식되었지만 필요한 것 이외의 더 많은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문제가 되는 것이지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은 괜찮..

탄산은 나이를 더 빨리 먹게 한다? [내부링크]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콜라와 같은 탄산음료가 노화를 가속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나타났습니다. 연구에서는 탄산음료를 자주 마시면 백혈구 내에서 텔로미어의 길이가 짧아질 수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텔로..

음식과 기분 [내부링크]

기분이 음식 선택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달달한 것, 과자 등을 먹게 됩니다. 그러나 이 음식 섭취가 다시 기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확실하지 않습니다. 일부 연..

뻐르고 건강에 좋은 간식 [내부링크]

건강한 간식도 균형잡힌 식단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실제로 간식을 중간 중간 잘 섭취하면 다음 식사 때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건강식을 먹는다고 해서 희생하고 있다는 기분이 들거나 지루한 음식을 먹을..

탄수화물은 다이어트에 나쁠까? [내부링크]

탄수화물은 단순한 영양소에서 다이어트의 적으로 인식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다이어트를 하거나 다이어트 후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탄수화물을 포기하라고 조언합니다. 그러나 탄수화물은 필수..

차의 장점 [내부링크]

어느 차든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차가 건강에 주는 이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차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물 대체: 차는 물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차는 설탕을..

야식의 진실 [내부링크]

야식에 관해 들은 말들이 많습니다. 밤에 먹는 것은 몸에 지방으로 저장된다. 저녁 이후에 먹은 것들은 다 지방으로 간다. 보통 야식과 체중 증가는 관계가 높다고 알려져 있는데 그 말이 진짜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유기농 식품은 과연 더 좋을까? [내부링크]

마트에 가면 유기농 식품이 많이 보입니다. 왠지 모르게 유기농 식품을 사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재배된 농산물은 해로울까요.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살충제와 유전자 변형 농..

가장 인기있는 다이어트 4가지 [내부링크]

인기있는 다이어트 4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식물 기반 다이어트: 채식과 만성 질환 개선에 관한 연관성 때문에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음식을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지속 가능한..

카페인 장단점 [내부링크]

카페인은 전 세계 인구의 대부분이 매일 소비하는 자극제입니다. 커피 콩, 찻잎, 코코아 등에서 나오며 커피, 차, 초콜릿, 청량 음료, 에너지 음료의 성분으로 제공됩니다. 카페인을 하루에 200~300mg 정도만 먹..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한 채소들 [내부링크]

대부분의 채소는 칼로리가 적고 미네랄 및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일부 채소는 추가적으로 건강에 더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어떤 채소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한 채소는 다음과..

암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음식 소개 [내부링크]

많은 식품에는 암 성장을 줄이는 데 오뭉지 되는 유익한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특정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질병의 위험이 낮아진다는 결과도 있습니다. 어떤 음식이 암의 위험을 낮추는 데..

파인애플 주스 효능 [내부링크]

파인애플은 인기가 많은 열대 과일입니다. 맛도 달달해서 주스로 많이 만들어 먹습니다. 파인애플 주스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파인애플 주스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영양이 풍부합니다. 파..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 차이점 [내부링크]

보통 오메가3가 가장 잘 알려져 있지만 오메가6, 오메가9도 있습니다. 이 균형을 맞추는 것도 중요한데 불균형시 여러 만성 질환에 기여할 수도 있습니다.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의 간단한 설명과 음식을 알아..

오메가3 지방산 효능 [내부링크]

오메가3 지방산은 몸과 뇌를 건강하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많은 연구 결과가 뒷받침하는 데 오메가3 지방산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우울증과 불안을 개선하..

성인 여드름 원인 식품 [내부링크]

성장기가 한참 지난 성인이 되었는데도 여드름이 납니다. 일명 성인여드름인데 성인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식품이 있다고 합니다.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지방, 설탕, 유제품 성분이 많은 음식은..

임신 중 고혈압 [내부링크]

고혈압은 임산부에게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잘 관리하면 항상 위험한 것은 아니지만 고혈압은 산모와 아기에게 모두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임산부의 고혈압 원인은 비만, 흡..

고혈압 피해야 할 음식 및 음료 [내부링크]

고혈압이라면 다음과 같은 음식이나 음료는 피하는 편이 매우 좋습니다. 1. 나트륨: 나트륨은 고혈압과 심장병 발생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고혈압 환자는 일일 나트륨 섭취량을 1,500mg 정도로만 먹는..

식후 복부 팽만감을 피하는 방법 [내부링크]

식사를 마친 후에 배가 너무 부르거나 경력, 가스, 트림이 과도하게 발생하면 복부 팽만감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복부 팽만감은 식습관을 변화시키면 고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복부 팽만감을 피하는 방법을 알려..

가스를 유발하는 음식 [내부링크]

가스는 음식이 소화관에서 분해되어 발생하는데 다양한 형태로 일어납니다. 평균적으로 하루에 14번 이상 사람은 가스를 배출하는데 사람마다 횟수는 다 다릅니다. 가스를 유발하는 음식이 존재합니다. 어떤 음식..

몸에 좋은 콩 종류별로 효능 알아보자 [내부링크]

콩은 전 세계적으로 즐겨 섭취하는 식물입니다. 섬유질과 담백질이 풍부해 인기가 많습니다. 콩 종류는 굉장히 많은데 어떤 콩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각 콩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병아리콩..

메리골드 효능 [내부링크]

메리골드는 차로 즐기기 좋은 꽃입니다. 다른 이름은 금잔화로 알려져 있지요. 금잔화 종류마다 용도가 다른데 관상용으로 쓰이는 과가 있고 의약적으로 쓰이는 과가 있습니다. 메리골드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김치 효능 [내부링크]

김치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발효식품입니다. 한국인의 김치 섭취량은 엄청나지요. 배추뿐만 아니라 무, 오이, 파 등의 다른 야채로도 김치를 만들 수 있어 각자 다른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김치 효능은 다음과..

양파 효능 [내부링크]

양파는 오래전부터 두통, 심장 질환, 구강 염증같은 질병의 치료를 돕도록 사용된 채소입니다. 아삭아삭한 맛과 알싸한 매운맛이 사람들의 입맛을 자극하기도 합니다. 양파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영양분이..

고수 효능 [내부링크]

고수는 수프, 인도 요리, 중동 요리, 카레 등에 사용됩니다. 보통 풀을 통째로 사용합니다. 씨앗은 건조나 분쇄하여 이용하게 됩니다, 고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미역 효능 [내부링크]

미역은 아시아 국가들에게서 인기있는 식품입니다. 국, 볶음 등 많은 요리에서 사용됩니다. 미역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갑상선 기능을 지원하는 요오드와 티로신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갑상선은 호르몬을..

토마토 궁합 [내부링크]

토마토는 채소 중에서도 맛이 좋은 편입니다. 비타민 K와 C가 풍부하고 라이코펜, 칼륨,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영양소들의 효과를 살펴보겠습니다. 비타민 K는 골다공증과 치매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내부링크]

아스파라거스는 녹색이 가장 유명하지만 흰색 및 자주색도 있습니다. 파스타, 볶음밥 등의 요리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칼로리가 적고 필수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스..

체리 효능 [내부링크]

여름은 체리를 즐기기 좋은 계절입니다. 달달함과 신맛이 모두 느껴지는 체리는 그냥 먹어도 좋고 요리로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시리얼에 같이 첨가하거나 요거트의 훌륭한 토핑이지요. 체리 효능은 다음과 같습..

두부 효능 [내부링크]

두부는 아미노산, 철, 칼슘, 기타 영양소 등이 풍부합니다. 그만큼 건강에 좋은 영향을 끼치는 데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두부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유방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양고기 효능 [내부링크]

양고기는 가공되지 않은 형태로 가장 많이 먹고 일부 지역에서는 훈제로도 즐깁니다. 고품질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마른 양고기의 단백질 함량은 보통 25~26%입니다. 양고기 효능은 다음과 같습..

토마토 효능 [내부링크]

토마토는 붉은 색 말고도 노란색, 주황색, 녹색, 자주색 등의 색이 있습니다. 색마다 모양과 맛이 다릅니다. 토마토의 95%는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토마토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심장 건강에 도움을..

자두 효능 [내부링크]

자두는 칼로리가 낮고 많은 양의 중요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신선한 상태로 먹을 수도 있고 건조 시킨 후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자두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변비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비트 효능 [내부링크]

비트는 사탕무로 많이 알려져 있고 전 세계 다양한 요리에서 사용되는 인기 있는 채소입니다. 필수 비타민, 미네랄, 식물 화합물이 들어있고 맛도 있습니다. 비트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혈압을 유지하는 데..

블루베리 효능 [내부링크]

블루베리는 달콤한 맛과 풍부한 영양가로 인기가 높습니다. 슈퍼 푸드라고 알려져 있으며 칼로리도 적습니다. 블루베리의 효능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블루베리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블루 베리는 높은 항산..

엽산 효능 [내부링크]

엽산은 야채, 콩류, 계란 및 과일 등 다양한 음식에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B-9라고도 불립니다. 적혈구와 백혈구를 만들고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데 필요합니다. 임신, 유아기, 청소년기에는 엽산..

비타민 D 효능 [내부링크]

비타민 D는 칼슘 흡수에 필요하기 때문에 뼈에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이 외에도 암 위험 감소, 알츠하이머 위험 감소, 당뇨병 예방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 D의 효능은 다음..

도라지청 효능 [내부링크]

도라지는 중국 북부, 일본, 한국, 동부 시베리아 쪽의 러시아에서 서식하지만 오늘날에는 전세계적으로 재배를 하고 있습니다. 도라지는 가장 아름다운 식물 중에 하나이고 관상용뿐만 아니라 음식, 의학으로도..

차가버섯 효능 [내부링크]

차가버섯은 몇 백년 동안 시베리아와 아시아의 지역에서 면역력을 높이고 전반적으로 건강을 증진시키는 약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생긴 것은 별로지만 건강에 좋아 외국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전통..

목이버섯 효능 [내부링크]

버섯은 전통적인 형태의 의약에서만 사용했지만 점차 넓은 범위로 퍼져 나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기 위해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정 버섯은 콜레스테롤 수준을 낮게 유지..

오디 효능 [내부링크]

오디는 뽕나무의 열매입니다. 누에가 먹는 음식이라 아시아와 북미 지역에서는 오래전부터 재배가 되고 있었습니다. 오디는 와인, 주스, 차, 잼 등으로 만들어서 팔리고 있으며 말려서 간식으로 먹을 수도 있습니..

호박씨 효능 [내부링크]

호박씨는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하지만 멕시코에서는 식용으로 많이 먹습니다. 해바라기 씨처럼 간식으로 먹는 것이지요. 호박씨에는 어떤 효능이 있길래 먹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호박씨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

레몬 효능 [내부링크]

레몬은 비타민 C, 섬유질 등 건강에 좋은 식물 화합물들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화합물들은 심장 건강, 체중 조절, 소화 건강을 돕습니다. 레몬의 6가지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심장을 건강하게..

양파가 당뇨병에 좋은 이유 [내부링크]

당뇨병은 전 세계적으로 사망자가 많은 질병 중 하나입니다. 2030년이까지 7대 사망 원인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당뇨병은 불규칙한 혈당 변동을 유발하는 대사 장애인데 전 세계 인구 중 4억 6,300만 명이 당뇨..

당뇨병이 발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장기간 고혈당으로 인해 발에 문제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당뇨병성 신경병증이나 말초 혈관 질환은 주요 발 문제이며, 심각한 합병증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당뇨병은 인슐린 생산을..

우롱차 효능 [내부링크]

차는 아마 제일 건강에 좋은 음료가 아닐까 싶습니다. 과장일 수도 있지만 뒷받침하는 연구가 굉장히 많습니다. 차라고 다 같은 혜택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차는 다른 차보다 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

아보카도 다이어트가 효과적인 이유 [내부링크]

아보카도는 트렌디하고 인기있는 과일입니다. 원산지는 멕시코 및 중앙아메리카 지역입니다. 아보카도 하나에는 322칼로리와 29.5g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29.5g의 지방은 다른 과일의 10~20배 정도 들어있..

그릭요거트 효능 [내부링크]

요즘 그릭요거트가 인기입니다. 그릭요거트는 그리스 방식의 요거트를 뜻합니다. 그릭요거트에는 필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릭요거트는 특이한 질감을 가지고 있어 새로..

그라비올라 효능 [내부링크]

그라이올라의 다른 이름은 Soursop입니다. 열대 우림 지역으로 유명한 아마존과 아메리카의열대 지역에 서식하는 나무의 열매입니다. 심장과 모양이 비슷하게 생겼고 황록색을 띱니다. 과육은 하얀색이고 그라비올..

꽃송이버섯 효능 [내부링크]

꽃송이버섯 효능 4가지 꽃송이버섯은 콜리 플라워 야채와 비슷한 모양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꽃송이버섯 특징 흰색이나 옅은 황색을 띠고 뇌 버섯, 주름 버섯이란 이름으로도 불립니다. 이 약용 버섯 종은 소나무..

녹차 효능 [내부링크]

녹차 효능 10가지 녹차는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에 좋은 음료 중 하나입니다. 녹차에는 많은 항상화제가 함유되어 있어 다음과 같은 효능을 누릴 수 있습니다. 뇌 기능 향상 지방 감량 암 예방 심장병 위험 감소 이..

황기차 효능 및 끓이는 방법 [내부링크]

황기가 들어간 대표적인 음식은 바로 삼계탕입니다. 지금과 같은 여름에 자주 먹는 보양식이지요. 누구나 다 먹을 수 있을 만큼 독성이 따로 있지 않고, 부작용도 심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차로 끓여서 마셔도 괜..

샤인머스켓과 청포도 비교, 효능 [내부링크]

SNS에서 한동안 샤인머스켓의 인기가 참 많았습니다. 이름도 특이하고 청포도처럼 생겼는데 청포도는 아니라고 하고 궁금하신 분들이 많았을 겁니다. 마트에 가면 청포도와 샤인머스켓을 따로 팝니다. 가격은 샤..

헛개나무효능 [내부링크]

헛개나무효능 5가지 개요 헛개 나무는 한국, 일본, 중국 등 동북 아시아에서 자라며, 태국과 베트남 북부에서도 나타납니다. 오늘날에는 전 세계적으로 재배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헛개나무 먹는 방법 헛개나무..

자몽효능 [내부링크]

자몽효능 10가지 자몽은 달콤하면서도 살짝 신맛이 나는 열대 감귤류의 과일입니다. 영양소, 산화 방지제, 섬유질이 풍부하여 감귤류 중 가장 건강한 과일이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체중 감량이나..

석류즙효능 [내부링크]

석류즙효능 15가지 건강에 좋은 주스가 꼭 시금치 주스같이 녹색처럼 생길 필요는 없습니다. 석류 주스에는 100가지 이상의 영양소가 들어있으며 석류 열매는 수천 년동안 약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늘날 석류..

산미나리씨앗효능 [내부링크]

산미나리씨앗효능 9가지 산미나리씨앗은 인도에서 많이 사랑받는 식품입니다. 향신료로 많이 쓰이고 있는데 그래서인지 최대 수출국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인도 가정에서는 매 식사 후에 산미나리씨앗을 먹기도..

수미감자 효능 [내부링크]

수미감자 효능 7가지 감자는 대표적인 뿌리 채소로 많은 용도로 사용가능한 주요 식품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빨리 자라며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수미감자의 7가지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수박씨 효능 [내부링크]

수박씨 효능 5가지 수박을 먹을 때 수박씨를 안 먹는 사람이 많습니다. 일부러 다 골라내기도 합니다. 이것이 싫은 사람은 애초에 씨앗이 없는 수박을 사기도 합니다. 그러나 수박씨의 효능을 알고 나면 수박씨도..

허니듀 멜론 효능 [내부링크]

허니듀 멜론 효능 10가지 허니듀 멜론 또는 허니 멜론은 muskmelon에 속하는 과일입니다. 껍질 속 부분은 일반적으로 연한 녹색을 띠며 껍질은 흰색 또는 노란색입니다. 크기와 모양은 멜론과 비슷합니다. 전세계..

수박 효능 [내부링크]

수박 효능 9가지 수박은 참 맛있고 시원한 과일입니다. 사람에게도 참 좋은 과일이자 채소입니다. 한 컵을 기준으로 하면 46칼로리로 적은 수치에다가 비타민 C와 A같은 건강 요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수박 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