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ri13의 등록된 링크

 yeori1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8건입니다.

쌓이는 취업 스트레스 [내부링크]

20대 화병 환자 5년 새 2배로 대학 졸업 후 취업이 안 돼 스트레스 화풀이 대상을 찾다가, 성모 마리아 상에 스트레스를 푸는 한 청년이 있습니다. 이 청년은 스트레스를 풀고 싶은데, 풀 곳이 없어 성모 마리아..

열대과일 종류 [내부링크]

열대과일 종류 열대과일은 영어로 (Tropical fruit)이라고 합니다. 이 세상에는 수백 가지에 이르는 다양한 열대 및 아열대 과일이 존재합니다. 열대과일의 종류는 약 50여 종이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정신적 및 신체적 피로 없앨 수 있는 좋은 음식 [내부링크]

아침식사가 중요하다 하루를 활동하기 위해서 영양분을 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밤에 집으로 돌아왔을 때 지치지 않는 것이 이상할 정도입니다. 이렇게 지친 상태는 정신적 및 신체적 활동에 영향을..

비타민D 미국에선 갓난아기에게 먹인다 [내부링크]

비타민D와 어린이의 건강 소아마비는 1930년대 미국에서 국가적 재난이라고 여겼던 병입니다. 당시 프랭클린 루스벨트 대통령은 소아마비 치료에 적극적으로 개입하여 국립 소아마비재단(NFIP)을 설립했습니다...

겨울철 롱패딩을 주의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겨울철 빙판길 조심하세요 지난 7일 저녁 전국적으로 내린 강설과 한파로 인하여 도보 곳곳에 눈이 쌓여있는 곳이 많습니다. 낮에 눈이 살짝 녹았다가 밤에 다시 얼면 빙판길이 형성되어 넘어지는 사고가 잦아지..

중국 백신 세계 최고로 위험하다. [내부링크]

중국 백신 심각한 부작용 우려 중국 백신 전문가가 자국 제약업체 시노팜의 신종 바이러스 감염증 백신에 대한 심각한 부작용 우려를 제기하였습니다. 홍콩 명보에 의하면 상하이 백신 전문가인 타오리나는 지난..

당장 병원에 가야 할 증상 5 [내부링크]

당장 병원에 가야 할 증상 5 몸이 청소와 다르다고 느낄 때가 있습니까? 예를 들어 오른팔은 괜찮은데 왼팔이 이상하게 저리고 힘이 없을 때가 있으실 겁니다. 병원에 가야 할지 아니면 조금 더 두어야 할지 궁금..

귤 안전하게 먹으려면? [내부링크]

곰팡이 핀 건 버리고 밀봉하세요 감귤에 피는 곰팡이는 무심코 여겼다가 큰 코 다칠 수 있습니다. 감귤에 피는 곰팡이는 두드러기와 발진 등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어 보관 및 섭취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겨울..

3대 건강 조건 [내부링크]

수면 식사 운동 정신건강과 가장 밀접한 조건 건강을 위한 필수 조건은 잘 먹고, 많이 움직이고, 잘 자는 것입니다. 신체건강은 물론, 정신건강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런데 이 중 정신건강과 특히 더..

지저분한 귀지 파야할까? [내부링크]

그대로 두는 게 이로워 귀지는 알고 보니 천연 보호막이었다. 전문가들은 귀지 제거 과정에서 외이도(귀의 입구에서 고막에 이르는 관)와 고막에 손상이 생길 수 있어 귀를 파지 말아야 한다고 설명하였습니다...

스타벅스 라떼 한잔 설탕 하루 권장량 넘는다. [내부링크]

스타벅스 라떼 한잔에 도넛 7개 분량의 설탕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스타벅스 등 여러 커피전문점에서 시즌 음료를 내놓는 가운데 음료 한 잔에 도넛 7개만큼 많은 설탕이 함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1일(현지..

불 켜고 자면 비만 위험 크게 높아진다. [내부링크]

침실의 조명은 모두 끄고 자는 게 좋다. 잠자리에서 TV를 보다, 또는 등을 켜놓은 채 잠든 적이 있으신가요? 앞으론 침실의 조명은 모두 끄고 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침실의 TV나 전등을 켜 놓고 자면 살이..

암을 예방하는 건강한 생활 수칙 [내부링크]

암 암은 정말 무섭고 두려운 존재입니다. 암 정복을 위한 노력은 계속됩니다. 약과 방대한 치료 기기 암 검진기술이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암 치료는 그래도 쉽지 않습니다. 국내 사망 원인 1위가 암이며 암..

심혈관질환을 관리하는 법 [내부링크]

추운 겨울엔 고혈압 더 위험 기온이 영하 10도를 오르내리는 강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기온이 갑자기 내려가면 우리 몸은 여러 가지 반응을 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것이 혈관과 배뇨 문제. 배뇨는 주..

스트레스 완화에 좋은 음식 TOP 5 [내부링크]

스트레스  현대인들 뿐만 아니라, 취준생에게 까지 스트레스 유발 요인이 너무 많은 세상입니다. 이럴 때 스트레스로 인하여 감정적인 식사를 자주하다 보면 불어나는 뱃살을 주체할 수 없게 됩니다. 이와 관련..

1월 제철 음식 [내부링크]

제철음식 1월 제철 음식을 알아보는 사람이 많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건강을 위하여 제철 음식을 챙겨 먹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1월 제철 음식으로는 무 우엉 가자미 고등어 귤 배 등이 있습니다. 우엉..

환경을 보호하는 방법 [내부링크]

환경보호 지구 온난화로 지구가 많이 힘들어합니다. 지구를 구하는 것에 대하여 고민하고 걱정하십니까? 하지만, 지구는 이외로 우리의 사소한 행동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환경을 보호하는 것은 어렵지..

돼지감자차 효능 [내부링크]

돼지감자차 효능 돼지감자는 자생력이 강하고 척박한 환경에서도 잘 자랍니다. 뚱딴지라는 다른 이름을 갖고 있습니다. 밭 이 곳제 곳에서 뚱딴지처럼 마구 나온 데서 유래했습니다. 돼지감자의 효능이 알려..

포괄적 자세 교정 [내부링크]

포괄적 자세 교정이 무엇일까? 포괄적 자세 교정이란 환자 개개인의 필요에 맞춰 일차 또는 전반적인 신체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개별화된 과정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어떤 식으로든 근골격계에 영향을 미치..

계단 오르기로 심장 건강 체크 한 스페인 연구팀 [내부링크]

1분 내 60계단 오르면 이상 무 스페인 연구팀이 계단 오르는 데 걸리는 시간과 운동능력 간 관계 분석을 하면서 심장 건강을 체크하는 방법을 내놨습니다. 1분 안에 60계단을 걸어서 오를 수 있으면 심장 건강 상..

틈틈이 운동량 늘려 근육 붙잡는법 [내부링크]

근육량이 줄어들면 생기는 일 올 들어 집에만 있어야 하는 상황이 많아지고 운동량이 줄어드는 요즘 허벅지와 엉덩이 살이 눈에 띄게 빠지고 배가 나오고 몸놀림도 상당히 둔해지는 직장인들이 많이 생기게 됩니..

지속 가능한 식단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지속 가능한 식단 지속 가능한 식단이란, 건강을 넘어서는 식사 방식입니다. '지속 가능한 식단'이란 말을 들어 본 적이 있으신가요? 지속 가능한 식단이란 무엇을 의미하는 걸까요? 환경오염은 매우 우려가 되는..

혈관 건강에 좋은 채소 반찬 [내부링크]

혈관건강 겨울에는 혈관 건강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합니다. 낮은 기온에 교감신경이 영향을 받아 혈관이 수축되면 심뇌혈관질환 위험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특히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나 중성지방 농도가 높은 사..

불면증에 좋은 차 [내부링크]

차(茶) 차를 마시면 정말로 잠을 푸욱 잘 수 있을까요? 불면증에 좋은 차는 무엇이있을까요? 보통 슈페에서 파는 차로 숙면 효과를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어떤 차를 사든 제대로 마시는 방법을 알아야합니..

기미 관리 방법 [내부링크]

기미란 무엇인가? 기미를 완전히 없애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나 요구르트와 바나나 레몬을 이용하여 기미를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기미란 무엇일까요? 기미란 얼굴 피부에 색소가 침착된 현상 중 하나입..

감자를 식단에 포함하면 좋은 이유 [내부링크]

감자 감자는 근거 없는 속설과 허위로 둘러싸인 훌륭한 식품입니다. 많은 영양분을 제공해주며 우리의 식단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우리가 이를 어떻게 요리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 감자를 일..

건강 지키는 직장인 아침 루틴4 [내부링크]

아침 루틴 직장인들은 대개 평일 아침 생활패턴이 일정합니다. 잠에서 깬 후 외출 준비를 하고, 대중교통·자가용을 이용해 출근하는 식입니다. 건강에 좋은 습관을 반복해야 몸에 긍정적인 영향이 쌓여 삶의 질..

살구의 효능 [내부링크]

살구 살구는 여러 가지 이 살 구는 높은 항산화 성분 함량이 특징적인 과일입니다. 몇 입만 먹어도 많은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동시에, 아름다움과 젊음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여겨지는 이유가 바로..

김치 효능 [내부링크]

김치 이제 김장을 담그시는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김치의 매력을 경험한 세계인들이 김치의 전파자가 되고 있는 시대가 옵니다. 김치 종주국의 자긍심으로 천 년을 이어온 위대한 맛의 유산을 이어나갑시다. 김..

아기가 걸음마를 떼는 데 도움이 되는 훈련 [내부링크]

걸음마 걸음마는 보통 아이가 만 1세에 가까워지면 걸음마를 시작할 준비가 되어있다는 단계입니다. 지금부터 아이가 걸음을 걸을 때 되도록 자극할 수 있는 몇 가지 훈련법을 소개합니다. 걸음마 시기 보통 새..

자가면역 프로토콜에 좋은 식단 [내부링크]

자가면역 프로토콜이란? 자가면역 프로토콜은 염증 및 통증 자가 면역 질환을 담당하는 다양한 기타 염상 증상을 완화하기 위한 일종의 식단입니다. 자가면역 프로토콜 식단이라고도 알려진 AIP 식단은 최근 몇..

천식과 비염의 관계 [내부링크]

천식과 비염의 관계란? 천식과 비염 사이에는 알게 모르게 "벽"이 존재합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이 거의 동시에 이를 경험하며 증상도 매우 유사합니다. 의사가 처방하는 치료제는 크게 두 가지 증상에 모두 효과..

향쑥의 9가지 효능 [내부링크]

향쑥 향쑥은 효과가 대단한 식물입니다.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지도 하에 향쑥을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3개월 이상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향쑥이란, 흔히 알려지지 않은 약초입니다. 그러나 유일..

레몬껍질의 효능과 활용 [내부링크]

레몬 껍질 레몬, 레몬은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어 우리 몸의 면역력을 길러주는 식품입니다. 레몬은, 레몬차로 만들어서 먹을 수도 있으며 다양한 요리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만, 레몬 껍질의 효능과 활용방법은..

롯데리아 식물성 버거 [내부링크]

식물성 버거 식물성 버거는 국내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업계로 최초 빵, 소스 패티까지 식물성 성분으로 만든 롯데리아의 두 번째 대체육 버거입니다. 식물성 버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착한 소비에 가치를 두..

가장 흔한 성대 질환 3가지 [내부링크]

성대 질환 오늘은 가장 흔한 성대 질환 종류 3가지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성대란, 말소리가 나올 수 있도록 진동이 발생하는 곳입니다. 몇몇 성대 질환은 흔하지만 흔하지 않은 질환도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은..

걷기 운동으로 살을 빼는법 [내부링크]

걷기 운동 걷기 운동이 건강에 좋은 이유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걸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엔도르핀이라는 성분이 뿜어져 나오게 되며, 스트레스가 완화됩니다. 또한 혈압이 낮아지는 효..

철분 보충제를 섭취해야 하는 경우 [내부링크]

철분 보충제 철분 보충제란, 체내 철분 저장량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이 섭취를 해야 할까요? 또힌, 보충제로부터 어떤 이점을 기대해야 할까요? 철분 보충제는 식단으로 이 영양분을 섭취..

계란에 대한 상식 [내부링크]

계란 계란은 값도 싸고 어느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식탁에 자주 등장하는 식재료인 만큼 계란에 대해 정확히 알고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국 건강 정보 사이트 ea..

마늘의 효능 8가지 [내부링크]

마늘의 효능 마늘이란, 함유된 모든 영양요소로 인하여 우리에게 큰 이점을 줍니다. 우리가 섭취할 수 있는 약효가 가장 좋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수준에서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주변에서 매일 아침..

탄력 밴드 운동법 [내부링크]

탄력 밴드 운동 탄력밴드는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는 간단한 도구입니다. 특히 허리를 단련하는 운동이어서 초보자들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탄력 밴드 운동 효과 1. 등골뼈와 척추를 보호하는..

오메가3, 영양제보다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좋다. [내부링크]

영양제 대신할 생선들 요즘 영양제가 인기입니다. 각종 바이러스로 인하여 면역력을 기르기 위한 영양제 종류가 더 다양해졌습니다. 많은 이들이 공통적으로 챙겨 먹는 오메가3는 빠지지 않습니다. 오메가3 지방..

금연에 좋은 3가지 음료수 [내부링크]

금연과 비타민C 금연하기로 결심할 때, 우리는 작심삼일로 끝나버릴지도 모릅니다. 가장 힘든 것은 그것을 지속적으로 해나가는 것입니다. 금연하는 동안 금단 증산을 극복하는데 비타민 C가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배탈이 났을 때 피해야하는 음식 [내부링크]

소화불량 소화 불량의 일종인 배탈은 가장 일반적인 위장 장애 중 하나입니다 위장 장애 경험하고 있으시다면, 배탈이 났을 때 피해야 할 음식 종류를 소개합니다. 배탈이 났을 때 피해야 하는 음식 생선과 기름..

배추의 효능 [내부링크]

배추의 효능 배추란 한국 전국에서 재배가 가능하며,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는 식물입니다. 배추는 봄, 가을에 걸쳐 파종할 수 있습니다. 아무런 시설 없이 재배하려면 "가을 재배"가 무난합니다. 배추란 십자화과..

마카 뿌리 효능 [내부링크]

마카란 마카는 십자화과에 속한 식물입니다. 수 세기 동안 마카는 남미의 전유물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간 세계로 전파되며 마카 뿌리의 약효와 영양학적 가치가 알려졌습니다. 마카의 원산지는 페루 안..

시트로넬라 오일의 효능 [내부링크]

시트로넬라 오일 시트로넬라 오일은 천연 벌레 퇴치제로 유명합니다. 시트로넬라 오일의 효능은 지난 몇 년간 인기 있는 연구 주제였습니다. 몇몇 감염과 피부 문제에 효과를 보이는 흥미롭고도 재미있는 사실이..

십자화과 채소 효능 [내부링크]

십자화과 채소 “암에 걸리기 싫다면 하루 600 g의 채소를 먹어라” 미국암협회(ACS)의 권장량입니다. 세계 보건기구(WHO)가 건강을 위해 권고하는 하루 과일·채소 섭취량(400 g) 보다 많습니다. 그만큼 암 예..

오디의 효능과 영양성분 [내부링크]

오디 오디는 "블랙푸드"의 대명사라고 불립니다. 오디의 효능에 관하여 알아봅시다. 오디, 사실은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과일입니다만, 생소하기도 한 과일입니다. 오늘은 오디의 효능 및 영양성분에 대하여..

수험생 기력회복 간식 [내부링크]

수험생 간식 수수 들깨로 만들자. 잡곡은 주요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된 균형 잡힌 곡식입니다. 특히 들깨와 수수는 수험생들의 기력 회복이나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곡물입니다. 수수는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라면 마니아들이 뽑은 세계 최고의 라면 [내부링크]

라면 마니아들이 뽑은 세계 최고의 라면 한국인이 사랑하는 세계 라면 4가지를 W DONG-A SPECIALIST 라면 덕후들이 맛보고 기록한 사적인 평가서 NO.1 태국 마마 쉬림 톰냠 플레이버 톰냠꿍라면 (격 600원) 국물..

봄철 제철 약초 [내부링크]

봄철 춘곤증에 좋은 약초 춘곤증은 피로감과 졸음, 식욕부진, 소화불량, 현기증 등을 가져오는 일시적 환경부 적응증입니다. 이럴 때에는 비타민 B1과 C, 무기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

외국인이 좋아하는 한식 레시피 [내부링크]

멈추지 않는 한류 열풍 "한류"열풍이 세계에서 주목을 받으면서 최근 들어 K-푸드로 불리는 한류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만두와 김치 고추장이 미국과 유럽 등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국을 방문한 외..

고구마 껍질 효능 [내부링크]

고구마 요즘 날씨가 많이 내려간 것을 느낍니다. 그럴 때일수록, 더 자주 생각나는 것이 고구마 아니겠습니까? 아마 다들, 귤, 고구마는 구비해 놓으셨을 거라 예상이 됩니다. 계절의 전환점인 환절기가 겹쳐, 낮..

루테인 효능 [내부링크]

루테인  "루테인"이란, 눈에 좋은 영양소로 유명합니다.  루테인은 시력의 90%를 담당하는 황반의 주요 구성물질입니다. 자외선이나 블루라이트 등 각종 유해광선으로부터 수정과와 망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

마 효능 [내부링크]

마 백제 시대 향가 서동요에도 등장 <마 고르는 법> 마는 들었을 때 무게감이 느껴지는 것, 두께가 굵은 것, 껍질이 울퉁불퉁하지 않은 것을 골라야 한다. 특히 잘라놓은 마는 단면 사이로 뮤신 성분이 손실될 수..

버섯이 건강에 왜 좋을까? [내부링크]

버섯의 효능 ‘버섯’이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암 환자들 사이에서 버섯은 그저 건강에 좋은 식품을 넘어서서 일명 ‘필수 섭취 식품’으로 불릴 정도로 인기가 좋습니다. 암 환..

약쑥 효능 [내부링크]

약쑥 약쑥은 소화기 문제를 완화하고, 생리 주기를 규칙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다만, 이 차는 전문가의 감독에 따라서 섭취해야 합니다. 약쑥은 신맛이 나는 약초로 소화, 항염증 및 토닝 성분 등 건강에 좋은 성..

수세미 효능 [내부링크]

수세미 수세미란 열대 과일자원입니다. 수세미는 인도 필리핀에 이르는 동남아시아 지역 호주 북부 및 남태평양 섬들에 부분적으로 자생집단들이 발전되고 있습니다. 수세미는 주로 박과에 속한 식물입니다. 생김..

서리태 효능 [내부링크]

서리태 서리태 보관하는 법 껍질이 균일하게 검은색을 띠고 윤기가 나는 것이 좋습니다. 낱알의 굵기가 고른 것을 고르되 이물질이 없는지 확인하자. 물에 불리지 않은 서리태는 지퍼백이나 생수병에 담아 서늘한..

밀가루 먹으면 배가 나오는 이유 [내부링크]

밀가루 음식은 왜 배가 나올까? 일교차가 심해지고, 날이 추워짐에 따라서 붕어빵·호떡·찐빵 등 밀가루로 만든 간식들이 길거리 곳곳에 보입니다. 하지만 밀가루 음식은 많이 먹으면 살이 찌고 배가 나온다고..

땅콩 효능 [내부링크]

땅콩 효능 땅콩은 100g당 560kcal로 칼로리가 매우 높고 몸에 필수적인 단백질 등 5대 영양소를 비롯해 필수 아미노산과 식이섬유까지 골고루 갖춘 식품입니다. 땅콩의 50%를 차지하는 지방 중 80%는 불포화 지방..

방울토마토 효능 [내부링크]

방울토마토 효능 일반적인 토마토보다 크기가 작아서 한입에 쏙 넣어 먹기 좋은 방울토마토입니다. 방울토마토는 쌍떡잎식물 통 화식 물목 가지과의 한해살이 풀인 토마토의 일종입니다. 방울토마토는 생으로 먹..

영지버섯 효능 [내부링크]

영지버섯 불로초로 불린 약용 버섯 진시황제는 영지버섯을 '불로초'로 불렀는데 그만큼 약용버섯으로 우수한 효능을 지닌 것이 영지버섯입니다. 영지는 자연산은 1kg당 100만 원 정도의 고가이지만 약재로 쓰는..

올바른 걷기 운동법 [내부링크]

올바른 걷기 운동법  걷기는 쉽고 안전한 신체활동이지만 운동효과가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빠르게 걷거나 비탈길, 산길을 올라야 근육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운동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걷기, 달리기 등 유..

들깨 효능 [내부링크]

들깨  들깨란 쌍떡잎식물 통 화식 물목 꿀풀과의 한해살이풀입니다. 우리나라는 통일신라시대에 참깨와 함께 재배한 기록이 있습니다. 들깨는 잎은 채소로 활용하고 열매는 들기름을 짜거나 들깨 까루를 만들어..

대파 효능 [내부링크]

대파 뿌리부터 잎, 줄기까지 버릴 것 하나 없이 활용도가 높은 대파는 우리나라 음식에서 빼놓을 수 없는 향신 채소 중 하나로, 면역력 강화와 체내 콜레스테롤 조절에 효과적인 식재료입니다. 대파란 우리나라의..

알로에베라의 건강 효능 [내부링크]

알로에베라의 건강 효능 알로에베라는 다육 성 식물입니다. 지난 수세기 동안 알로에베라는 많은 건강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되었고, 현재에도 우리는 알로에베라의 다양한 효능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알로에베..

검정콩 효능 [내부링크]

검정콩 검정콩은 단백질 함량이 풍부하다는 점에서 다양한 효능 중 탈모와 관련하여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머리카락의 80% 이상이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다는 사실을 미루어 보면, 머리카락 굵기 개..

대두 효능 [내부링크]

대두 콩(soybean, 대두)은 매년 수확되는 콩과 식물로 사람들에게 식물성 단백질과 기름과 많은 종류의 영양소들을 제공하는 경제적 식물입니다. 콩은 종류에 따라 성분이나 용도 등이 다릅니다. 대두라고 불리는..

느타리버섯 효능 [내부링크]

느타리버섯 10월이 지금 제철인 음식 느타리버섯 느타리버섯이란 송이버섯과 에 속하는 버섯으로 우리나라 비롯 중국과 일본 북미 시베리아 등지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향미를 가진 느타..

완두콩 효능 [내부링크]

완두콩 완두콩이란 우리 식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음식입니다. 완두콩은 콩과의 덩굴식물입니다. 중동과 지중해 지역 등에서 이미 수천 년 전부터 재배해 온 식물입니다. 현재는 세계 각지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균형잡힌 식단 [내부링크]

균형 잡힌 식단 우리는 극단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합니다. 고구마만 먹거나 닭가슴살을 먹기만 해서 살 빼려고 노력을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들은 언젠가 반드시 요요 현상이 옵니다. 이상적인 체질량지..

다크서클 예방에 좋은 음식 5가지 [내부링크]

다크서클이란 무엇일까? 다크 서클은 눈 아랫부분이 거무스름해지는 증세를 말합니다. 주로 눈 밑에 지방이 쌓여 있어 그 부위 피부가 부풀어 오르고 늘어져 어두워 보이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쉽게 잠을 이루지..

환절기에 좋은 화이트 푸드 5가지 [내부링크]

화이트 푸드  요즘 같이 일교차가 큰 시기에는 호흡기 질환이 기승을 부린다고 합니다. 통계에 의하면 한겨울보다 초봄에 독감 환자가 더 많다고 합니다. 이럴 때는 안토크산틴 성분이 많은 화이트 푸드 즉 흰색..

녹두의 효능 [내부링크]

녹두 녹두는 차가운 성질을 내는 음식으로 신제열을 내리는 약으로도 쓰입니다. 신체열을 떨구고 독소를 빼내는 역할은 껍질을 같이 드셔야만 발휘된다고 합니다. 특히 몸의 물질대사와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굴의 효능 [내부링크]

굴 굴이란 이매패류에 속하며 한자로는 석화 (石花) "떨어질 석, 꽃화"자를 써서 라고도 합니다. 바위에 붙어서 생활합니다.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완전식품"으로 사랑받아 왔습니다...

고들빼기의 효능 [내부링크]

고들빼기 <고들빼기 효능정리> -고들빼기의 생즙은 발암성 물질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소화기능을 좋게 합니다. -체내의 독소를 배출하고 건위작용으로 식욕을 돋우는 기능이 있습..

아이에게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 가르치기 [내부링크]

감정 감정이란, 삶을 밝게 또는 어둡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자녀가 감정을 인식하고 관리하도록 돕는 것은 우리가 해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 중 하나입니다. 만 2세가 되면 모든 아이는 자신의 감정을 제어하는..

갓의 효능 [내부링크]

갓 갓은 제철 시기는 9월에서 12월입니다. 성질이 본래 따뜻하고 매워서 몸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 줍니다. 또한 몸이 차고 기운이 약한 사람이 섭취할 경우 기력이 좋아져서 눈이 밝아지고..

수정과 효능 [내부링크]

수정과 수정과 (水 正 果)란, "물 수, 바를 정, 열매과"자를 쓴 한국의 "전통 음료"중 하나입니다.  수정과는 과일 등을 꿀이나 설탕에 조린 걸 정과라 하였습니다. 여기에 물을 더하여 국물이 있는 정과를 모..

차 종류별 효능 [내부링크]

차(茶) 환절기는 평소보다 더 건강에 신경 써야 합니다. 그런데 건강을 챙기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운동할 시간이 나지 않거나 보양식을 챙겨 먹을 여유가 없을 때는 시간이 날 때마다 차를 마셔 보십시..

우유의 효능 [내부링크]

우유의 효능 우유 우유는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좋은 영양 식품 중 하나입니다. 자연이 제공해주는 주요 칼슘 공급원이자 아기에게는 유일한 칼슘 공급원입니다. 칼슘은 무엇보다 치아와 뼈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

건강 개선을 위한 운동 [내부링크]

건강 개선을 위한 운동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할 방법을 찾고 계십니까? 건강을 유지하기 위하여 이 글에서 소개하는 효과적인 운동을 참고하여 건강을 유지하여 봅시다. 몸매를 개선하고 유지하는 것은 중요합니..

운동의 좋은 효과 [내부링크]

운동 운동을 하면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신체의 전반적인 건강능력도 향상이 됩니다. 운동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우리에게 큰 영향을 미칩니다. 운동이 신체에 미치는 효과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칼로리 소모에 도..

환절기 알레르기성 비염 예방법 [내부링크]

환절기 환절기인 9월~10월에 어김없이 찾아오는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고생하는 분들 계십니까? 저 역시 오늘 환절기라 그런지 코가 근질근질해서 재채기를 계속하였습니다. 사무실 집 차 안을 막론하고 손이 닿는..

프로폴리스 효능 [내부링크]

프로폴리스 일교차가 큰 환절기와 바이러스 사태가 겹쳐지면서 건강에 대한 우려도 가중되고 있습니다. 최근 건강하게 환절기를 보낼 수 있는 일상생활 속 방법들이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염증 완화와 항균 작..

바세린은 위험할까? [내부링크]

바세린 바세린이란 영국 네덜란드 회사 유니레버가 소유한 미국 브랜드의 석유젤리 기반으로 한 제품입니다. 얼굴 손 등의 폐쇄성 보습제이며 눈화장 제거에도 쓰고 헤어 보호와 염색방지 등에 활용합니다. 바세..

석류즙 효능 [내부링크]

석류즙 효능 석류 새빨간 석류 원액은 직접 만드는 법도 있습니다. 그러나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훨씬 간편하고 편리하여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먹습니다. 석류즙을 고르는 법은 저온 추출..

야콘 효능 [내부링크]

야콘 약초이야기 8 야콘의 생산 시기는 9월~10월이 제철 시기입니다. 야콘 효능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천기누설에서는 당뇨병에 특효인 음식으로 모링가 수수 돼지감자와 함께 야콘이 소개됐습니..

고약의 효능 [내부링크]

약초 이야기 7 고약은 장년의 나이에 있으신 분들이라면 고약에 관하여 익히 알고 있을 것입니다. 지금처럼 약이 흔하거나 병원 문턱이 낮지 않았던 시절 몸에 커다란 종기가 나면 여간 걱정이 아니었습니다. 욱신..

옥수수의 효능 [내부링크]

약초 이야기 6 옥수수란 7월~9월 제철 음식 중 하나입니다. 옥수수 줄기 옥수수 잎 옥수수 꽃을 비롯하여 옥수수 뿌리인 수염까지 무엇하나 버릴 것 없는 옥수수는 달달한 초당옥수수부터 ..

변비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변비는 대변을 보는 횟수가 일주일에 3회 이하인 경우라고 말합니다. 습관적으로 변비가 생기는 경우에는 병원에 가서 제대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를 없애려면 꾸준하게 운동을 해야합니다...

용과 효능 [내부링크]

약초 이야기 5 용과 효능 정리 -용과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과육에는 섬유질이 많아 장 활동과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해 주고, 다이어트와 변비에 효과적입니다. -여..

구기자 효능 [내부링크]

약초의 효능 4 구기자 '구기자'는 진시황이 불로장생을 위해 먹은 음식으로 서양에서는 고지베리나 울프베리라고도 불립니다. 인삼, 하수오와 함께 3대 상약으로 꼽히며 부작용이 적으면서 몸에 좋은 약으로 알려..

잇몸이 부었을 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잇몸이 붓는 이유 우리는 잇몸이 자주 붓고 부은 잇몸을 치료해야 합니다. 예전에 양치질을 열심히 했음에도 불구하고 치과에선 항상 잇몸이 부어있다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잇몸이 붓는 이유는 부실한 위생 습관..

백향과 효능 [내부링크]

백향과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백향과는 아메리카의 아열대 지역을 원산으로 하는 시계꽃과의 과일입니다.18세기 말에서 19세기 초에 열대, 아열대 아시아, 아프리카, 호주 및 뉴질랜드 등의 오세아니..

꽈리고추 효능 [내부링크]

약초의 효능 3 손질이 쉽고 영양이 풍부한 꽈리고추는 여름이 제철입니다. 꽈리고추에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혈액순환을 돕는 감마 아미노산 낙산 루틴 비타민 성분이 풍부합니다. 자연 캅사이신 성분을 다량 함유..

복부지방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복부를 위하여 운동을 하지만, 살을 빼기 위해선 건강한 식품을 섭취하여야 합니다. 건강을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늘 자연적인 제품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복부 지방을..

연근의 효능 [내부링크]

약초 이야기 2 연근의 효능 중에는 손상된 장점막을 회복시켜 혈관을 오그라들게 해 설사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근은 연꽃의 땅속뿌리줄기입니다. 감자가 땅속에서 주먹 같은 덩이줄기를..

가지 물의 효능 [내부링크]

가지는 7월~9월이 제철입니다. 채소 중에서도 가장 칼로리가 낮은 식품에 속합니다. 그중 가지 물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관절염을 완화시켜주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수..

쑥의 효능 [내부링크]

약초 이야기 1 <들어가기 전에> 쑥은 약초입니다. 냉혈증, 복통, 자궁출혈을 막아 주며 지혈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압을 내려줍니다. 쑥 정보 분포지:전국 생태 다년 생풀 크기: 높이 (1.5~. 12m) 개화 시기 :9..

레몬물의 효능 [내부링크]

여러분은 아침에 일어나면 공복에 무엇을 찾으십니까? 스마트폰을 찾으시나요? 건강한 사람들은 레몬물을 먼저 찾습니다. 레몬물은 일어난 직후 따뜻한 물 한잔을 마시면 밤 동안 축적된 독소를 제거하..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내부링크]

많은 사람이 식욕이 없거나 시간이 부족하거나 귀찮다는 이유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잘못된 생각으로 아침 식사를 거릅니다. 하지만 아침 식사는 에너지, 활력 그리고 좋은 기분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데 도..

생활 속 약초의 정보와 효능 [내부링크]

소변을 보면 요강이 엎어진다는 의미를 지닌 복분자! 복분자에는 과당, 포도당 외에도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듬뿍 들어있어 신장의 기능을 보호하고 정수를 기르는 작용을 합니다. 기력이 약한 남자들이 정기 보강..

제자리 걸음 효과 [내부링크]

제자리걸음 효과 요즘 직장인들은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보냅니다. 하루 평균 남성은 8시간, 여성은 7.8시간을 앉아 보낸다는 국민건강통계 자료가 있습니다.. 그런데 좌식생활은 몸속 혈관과 장기를 압박..

케일의 효능 [내부링크]

케일 케일이란, 다양한 영양분과 더불어 강력하고 강인한 항산화 성분이 있는 슈퍼푸드입니다. 건강에 좋은 식품 중 하나로 유명한 것이 바로 케일입니다. 케일의 영양성분은, 비타민C 베타카로틴, 캠페롤, 케르..

모과차 효능 [내부링크]

모과차 효능 모과는 사포닌 구연산 비타민C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합니다. 피로를 회복시키고 감기 예방에도 좋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식품입니다. 모과차는 나무에 달리는 참외라 하여 목과 혹은 목과라고 합니..